health-winner의 등록된 링크

 health-winn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바나나 보관,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 방법, 바나나 껍질 활용 법 [내부링크]

오늘은 바나나 고르는 방법 바나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 껍질 활용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언제까지 먹을지가 중요합니다! 약 일주일정도 두고 먹으려면 꼭지 부분에 초록색이 있는 바나나를 고르시면 주말까지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3일 안에 다 드실 생각이라면 꼭지 부분이 노란색을 고르시고 서늘한 상온에 놔두면 맛있게 3일동안 드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껍질 부분에 검은 점들은 슈가스폿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슈가스팟이 조금은 있으면 더 달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갈색 바나나가 되면 먹기보단 버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바나나 보관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 사진으로 알려드리기 전에 제일 기본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에는 상온에 보관하실 때는 바나나를 뒤집어서 거꾸로 보관하셔..

참외 효능 , 참회 먹을때 유의 할 점! [내부링크]

참외의 효능을 알아보자! 참외의 효능 1. 성인병 예방 참외에는 칼륨이 풍부한데요, 칼륨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서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나이 드신 분들이 걱정하시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피로 해소 및 빈혈 예방 참외에는 포도당, 과당 등 체내 흡수가 빠른 당분과 비타민 C , 엽산이 풍부하게 합유 되어 있어요. 그래서 피로회복과 빈혈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특히 엽산은 임신 초기에 태아의 신경계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3. 해독 작용 참외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특히 잦은 음주로 인한 숙취가 쌓였을 때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고 체내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요. ..

아보카도 효능,제철,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의 모든것! [내부링크]

아보카도의 산지, 제철 아보카도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샅샅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아보카도는 무엇인가?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고지방 과일입니다. 주로 생식 샐러드로도 많이 먹고, 요즘의 감성적인 브런치의 기본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과카몰리로 만들어서 나초에 얹어 먹기도 하는 은근히 유용한 식재료 중에 하나! 당분 함량도 낮아서 키토제닉 식단으로도 많이 이용된답니다. 단맛은 많이 없지만 어떠한 과일보다도 높은 지방분, 단백질 함유량을 가지고 있으며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은 피부 개선 크림이나 마사지 오일의 재료로도 쓰인답니다. 잎은 이뇨작용이 있어서 차로 음용 되기도 해요! 아보카도 체철 및 원산지 아보카도는 열대 과일이기 때문에 5월~9월이 원래 제철이..

복숭아 고르는 법/보관법/맛있게 먹는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좋아하는 복숭아, 신선하게 먹으면 더 맛있겠죠? 신선한 복숭아 고르는 방법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 방법』 복숭아는 과육이 단단한 것과 무른 것이 있어요. 바로 드실때 신선한 맛을 원할 때는 단단한 것을 고르시고 풍부한 과즙과 단맛을 원할 때는 약간 말랑한 것을 고르세요. 과일이 크고 모양이 균일하고 전체적으로 고르게 착색되어 있고 꼭지 부분이 둥그스름한 것이 좋아요. 복숭아 향이 강할수록 달달합니다. 황도계통은 모양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원형인 것을 고르시고 백도계통은 과실의 모양이 복숭아 갈라지는 부분 중심으로 양쪽으로 균일하게 분포되고 표면이 흰빛과 푸르스름한 빛이 도는 것이 신선합니다 표면의 빛깔이 고르지 못한 것은 수확 후 눌려서 상처를 입은 것이니 피하세요..

매실 칼로리 [내부링크]

※ 매실 효능 ※ 매실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진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매실의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산화 작용: 매실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과 같은 유해한 화학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 기능 개선: 매실은 소화 효능을 개선하는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은 위산의 분비를 자극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내 미생물을 균형잡힌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 예방: 매실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독 효과: 매실은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 조절: 매실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

열대의 왕 "두리안" 칼로리 , 두리안 아이스크림 , 두리안 효능 ,두리안과 같이먹으면 안되는 과일 [내부링크]

※ 두리안 칼로리 ※ 두리안은 매우 고칼로리의 과일 중 하나입니다. 100그램의 무게로 계산하면 약 147칼로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두리안은 당류,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한다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한 섭취는 체중 증가와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 ※ 두리안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과일 ※ 두리안은 자일로톨과 관련된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일부 과일과 함께 먹으면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리안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과일은 자일로톨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대표적으로는 배, 사과, 참외,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을 함께 먹으면 소화불량, 구토, 설사 등의 증상..

뽕나무의 열매 "오디" 효능 과실주 오디잼 오디식초 [내부링크]

※ 오디의 효능 ※ 오디는 비타민 C와 식이 섬유질,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 가지 건강에 대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오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기능 개선: 오디에는 식이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 설사 등 소화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 개선: 오디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 조절: 오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건강 개선: 오디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중 감량: 오디에는..

"태양의 알" 타이요노타마고 망고 세계에서 비싼과일중 하나 [내부링크]

※ 타이요노타마고 망고 효능 ※ 타이요노타마고 망고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음과 같은 건강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타이요노타마고 망고에는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타이요노타마고 망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눈 건강 개선: 타이요노타마고 망고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 타이요노타마고 망고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타이요노타마고 망고에는 식이섬유와 카로티노이드 등의 영양소가 함..

달콤한 맛과 향이 강화된 품종 "골드 키위" 한국에서는 "참다래" [내부링크]

※ 골드 키위의 효능 ※ 골드 키위는 일반적인 키위보다 더 크고 달콤한 맛을 가지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골드 키위의 주요 효능입니다: 면역력 강화: 골드 키위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감기 및 기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 개선: 골드 키위는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염분이 적은 칼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심장 건강: 골드 키위는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눈 건강: 골드 키위는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와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압 조절: 골드 키위에는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

1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희귀 열매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열매" [내부링크]

※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열매 주의점 ※ 덜 익은 것에는 아주 위험한 독이 들어 있어 반드시 제대로 익은 것을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과일 효능 ※ 몬스테라 델리시오사(Monstera deliciosa) 과일에 대한 연구는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일부 연구는 이 과일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항산화 효과: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과일은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 E 및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 건강: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과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소화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중..

맛도 모양도 다른 "수박 10종류" 다먹어봣니? [내부링크]

찌는 듯한 더위의 뜨거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수박! 특히 갖가지 과일을 빼놓을 수 없으며 과일 중에서도 수분이 풍부한 수박은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비타민 등의 유익한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다. 수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빨간 속살과 초록 껍질이지만 이외에 다른 색깔과 모양을 하고 있는 수박도 있다. 달콤한 맛이 강하면서도 칼로리가 높지 않아 여름철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수박의 여러 종류들을 알아보자. 1. 노란 수박 2. 흑피수박 3. 애플수박 4. 무등산 수박 5. 블랙망고수박 6.복수박 7.베게수박 8.씨 없는 수박 9.꼭지 짧은 수박 10. 덴수케 수박

딸기 종류 가격 효능 비교 정리 (만년설딸기,아리향,킹스베리,설향,금실,죽향) [내부링크]

딸기 종류들이 많아서 헷갈리시죠? 개인적으로 딸기중에 비싼 죽향딸기를 제일 좋아합니다! 1. 죽향 딸기(쥐똥나무 딸기,쥐딸기) 죽향 딸기는 높은 항산화 물질 함유량으로 유명하며,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줄이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죽향 딸기는 항염증 작용을 강화시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감기, 독감 및 기타 감염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죽향 딸기는 일반적으로 여름철인 6월부터 8월까지 제철을 맞이합니다. 그러나 생산 지역 및 기후 조건에 따라 제철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죽향 딸기는 제철이 되는 시기에 신선하고 맛이 좋으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따라서 제철 시기에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제철이 아닌 시기에도 죽향 딸기를 구매..

태국과일 1편 어떤 과일들이 있을까?(두리안,망고스틴,파파야,코코넛) [내부링크]

한국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수박, 바나나부터 가격이 부담스러워 쉽게 먹지 못하는 과일의 왕 두리안 등 다양한 과일들이 태국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과일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두리안을 가장 좋아합니다. 두리안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냉동실에 얼렸다가 먹어도 맛있습니다. 냄새가 고약해서 싫다는 분들이 계시지만 저에게는 두리안의 냄새가 향으로 느껴집니다. 그럼 태국에 두리안 말고 어떤 과일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두리안_Durian 현지인들은 '지옥의 향기, 천국 같은 맛'으로 표현합니다. 껍질에는 울퉁불퉁한 가시가 돋아있지만, 속은 크림색이며 속살은 크림에 버터를 섞은 것처럼 고소한 맛이 납니다. 하지만 고약한 냄새 때문에 호텔에서는 반입을 금지하기도 합니다. 2. 망고스틴_Mangoste..

태국과일 2편 어떤 과일들이 있을까?(망고,람부탄,용안,로즈애플) [내부링크]

1. 망고_Mango 망고의 종류는 모두 3가지. 옅은 녹색은 덜 익은 것으로 신맛이 강하고, 짙은 녹색은 단맛이 납니다. 말랑말랑한 노란색 망고가 가장 잘 익은 것으로 달고 향긋합니다. 찹쌀밥 위에 잘 익은 망고를 얹어서 달콤한 코코넛 소스에 찍어 먹는 '카오니아망고'를 태국 사람들은 즐겨 먹습니다. 현지에서는 망고를 마무앙이라고 부릅니다. 2. 람부탄 _ Rambutan 성게 모양 안에 흰색의 반투명한 속살과 씨가 들어 있으며, 즙이 많고 새콤달콤합니다. 속살의 모양과 맛이 우리나라 중식당에서 후식으로 내는 리치와 비슷합니다. 털이 검게 변하지 않아야 싱싱한 것으로 손으로 쉽게 반으로 갈라 먹을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람부탄을 응어라고 부릅니다. 3. 용안_Longan 연한 갈색의 동그란 열매가 포..

태국과일 3편 어떤 과일들이 있을까?(구아바,드래곤푸르츠,커스터드 애플,포멜로) [내부링크]

1. 구아바_Guava 초록색은 신맛이 강하고, 잘 익은 노란색이 향긋하고 달달합니다. 호텔 뷔페의 조식에서 내놓은 녹색 주스가 대부분 구아바주스로 병이나 캔으로 가공한 주스도 인기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구아바를 파랑이라고 부릅니다. 2. 드래곤푸르츠_Dragon Fruits 원산지가 베트남인 과일. 껍질은 짙은 분홍색으로 화려하며 속살은 희고 검은 씨가 박혀 있습니다. 단맛은 덜하지만 시원한 상태로 식후에 소화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현지에서는 드래곤푸르츠를 깨우망껀이라고 부릅니다. 3. 커스터드애플_Custard Apple 물컹거리는 껍질을 손으로 까면 흰 속살이 나옵니다. 씨가 많은 편으로 코코넛처럼 고소하지만 좀 더 단맛이 납니다. 현지에서는 커스터애플을 너이나라고 부릅니다. 4. 포멜로_Pomel..

페루를 여행하면서 무조건 먹어봐야 되는 과일 4종류!! 당뇨에 좋은과일 포함 [내부링크]

여행지에서 만나는 맛있는 과일! 못먹고 귀국하면 섭섭하지라! 페루는 해안부터 정글, 고산지대 등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를 가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과일을 만날 수 있는 나라입니다. 페루에서 꼭 먹어봐야 할 과일 4종류를 소개하겠습니다! 1.치리모야_Chirimoya 치리모야는 비타민B,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 노화 방지, 피로 회복, 항암 효능이 있는 과일로 한국에서는 보기가 어렵지만 페루에서는 어디에서든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사과, 파파야, 요구르트가 섞인 맛이라고 하는데요? 겉모습과 달리 하얀 속살은 굉장히 달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인 여행객 사이에서는 페루에서만 먹을 수 있는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메뉴로 잘 알려져 있는 과일입니다. 2. 루쿠마_Lucuma 유럽에서도 슈퍼푸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