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00fit00의 등록된 링크

 health00fit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피부타입 셀프 테스트(심화편)과 피부 타입 별 세안법 및 관리법 [내부링크]

피부 타입을 확인하고 피부에 맞는 관리법을 알아보자 피부 타입은 건성, 지성, 복합성, 중성, 여드름 피부, 민감성 피부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피부에 맞는 제품과 관리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 타입을 확인하는 방법과 각 피부 타입별로 적절한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피부 점검 준비하기 메이크업 지우기: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해서 얼굴의 메이크업과 먼지 및 기름기를 모두 제거합니다. 세안: 따뜻한 물로 얼굴을 적셔주고, 순한 클렌저를 동전만한 크기로 손바닥에 덜어낸 후, 손가락 끝으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해줍니다. 그리고 차갑거나 따뜻한 물로 얼굴을 꼼꼼하게 헹궈주고, 깨끗한 수건이나 천으로 얼굴을 톡..

글루타치온의 효능, 섭취 방법, 농도 높이는 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글루타치온의 효능, 섭취 방법, 농도 높이는 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조직과 기관을 활성산소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우리 몸이 스스로 생성하는 단백질입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도 대응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도 대응하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등 우리 몸의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쉽게 소모되고 감소되는데, 이는 스트레스, 오염, 흡연, 음주,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란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세포나 조직에 손상을 주는 상태를 말합니다. 산화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면역력 저하, 염증, 만성 질환..

식욕을 억제하는 7가지 음식 [내부링크]

식욕을 억제하는 7가지 음식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식욕을 억제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식욕을 억제하는 6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욕을 억제하는 7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주거나 식욕을 자연스럽게 줄여주는 음식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 등의 성분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오래 유지시켜주거나 소화 과정을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7가지 음식 오트밀: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이 성분이 위에서 젤처럼 작용하여 포만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오트밀은 당뇨병 예방과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음식..

식욕을 억제하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식욕을 억제하는 6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욕이 넘쳐 흐른 경험 한번 쯤 해보신 적 있으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그 방법이 왜 효과적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식욕을 억제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물을 충분히 마시기 식욕을 억제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입니다. 물은 우리 몸의 수분을 보충하고, 위를 채워주어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또한, 물은 칼로리가 없으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전에 물을 마시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고, 식사 중에 물을 마시면 음식물의 소화를 돕습니다.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단백질을 많이 ..

한 달에 웨이트트레이닝으로 얻을 수 있는 근육량 [내부링크]

한 달에 웨이트트레이닝으로 얻을 수 있는 근육량 웨이트트레이닝은 근육을 키우고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하지만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보자들은 한 달에 얼마나 많은 근육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한 달에 얻을 수 있는 근육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과 평균적인 근육 증가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한 달에 얻을 수 있는 근육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한 달에 얻을 수 있는 근육량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에 따라 달라집니다. * 훈련 경험: 훈련 경험이 없거나 적은 초보자들은 훈련 경험이 많은 중급자나 고급자보다 더 빠르게 근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훈련에 대한 신경적인 적응과 근육 성장 자극이..

고양이 분리불안증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고양이 분리불안증 증상과 치료법 고양이는 외로움을 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도 집사와 떨어져 있을 때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분리불안증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의 분리불안증 증상, 원인과 치료법을 살펴보려 합니다. 분리불안증의 증상 이불이나 침대에 배변 큰 소리로 계속 운다 과도한 그루밍, 파괴적인 행동 폭식하거나 굶는 행동 화장실을 따라 들어옴 집사 다리에 비비며 떨어지려고 안함 분리불안증의 원인 분리불안증의 원인은 유전적이거나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분리불안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어린 시기에 어미 고양이와 떨어져 사회화 부족 유전적 요인 (샴 등 태생적으로 외로움을 타는 묘종) 놀이시..

폴리코사놀의 효능, 주의사항, 영양제 섭취 [내부링크]

폴리코사놀의 효능, 주의사항, 영양제 섭취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밀랍 등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의 혼합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건강 보조 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의 장점 콜레스테롤 감소 폴리코사놀은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류 개선 폴리코사놀은 또한 혈류를 개선하여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천연보충제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보충제로, 전통적인 약물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대안입니다. 폴리코사놀의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잘 견디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용..

바우만 피부 타입, 16가지 피부타입 [내부링크]

바우만 피부 타입, 16가지 피부타입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섯 가지 피부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3.04.08 - [Healthy LIFE] -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안녕하세요. 건살건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섯 가지 피부 타입을 간단히 정리해 보는 시 health00fit00.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타입을 16가지로 나눈, 바우만 피부 타입을 알아..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내부링크]

다섯 가지 피부 타입, 종합 가이드 (중성 피부,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안녕하세요. 건살건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섯 가지 피부 타입을 간단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폼 클렌징 고르기 Step by Step 피부 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 중성 피부 중성 피부는 종종 과도한 유분이나 건조함이 없고 균형이 잡혀있는 피부 타입입니다. 중성 피부 타입 분들은 일반적으로 작은 모공과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성 피부는 다른 피부 타입 비해 유지 관리가 쉽습니다. 그럼에도 부드러운 클렌징, 보습 및 자외선 차단으로 일관된 스킨 케어 루틴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천연 오일이 부족하여 당김, 벗겨..

피부 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 [내부링크]

피부 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 건성피부 지성피부 복합성 피부 들어보셨죠? 이런 피부 종류를 피부 타입이라고 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화장, 클렌징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타입 셀프 테스트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폼 클렌징 고르기 Step by Step 폼 클렌징 고르기 Step by Step 내 피부 타입에 맞는 폼 클렌징을 찾기 힘드신가요? 이것만은 확인하자! 폼 클렌징 고르는 방법!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1. 피부 타입 알기 첫 번째 단계는 피부 health00fit00.tistory.com 피부 타입 테스트 직접 해보자! 1. 순한 클렌저로 얼굴을 세안하고 가볍게 두드려 말립니다. 2.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지 않습니다.. 3. 1시간 후 조명이 밝은 거울로 ..

폼 클렌징 고르기 Step by Step [내부링크]

폼 클렌징 고르기 Step by Step 내 피부 타입에 맞는 폼 클렌징을 찾기 힘드신가요? 이것만은 확인하자! 폼 클렌징 고르는 방법!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1. 피부 타입 알기 첫 번째 단계는 피부 타입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피부 타입에는 크게 5가지가 있는데요. 정상, 건성, 지성, 복합성, 민감성 피부가 있습니다. 피부 유형에 따라 알맞은 폼 클렌징을 사용해야 해요. 예를 들어 지성 피부라면 피부를 과도하게 건조시키지 않으면서 과도한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폼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2. 성분 확인 다음 단계는 폼 클렌징의 성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부드럽지만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찾아보세요. 지성 및 여드름성 피부용..

강아지에게 절대 주면 안 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절대 주면 안 되는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인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반려견에게 절대 줘서는 안 될 음식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초콜릿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소량으로도 반려견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초콜릿을 섭취하면 구토, 설사, 빠른 호흡, 심박수 증가, 발작,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2.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소량으로도 반려견의 급성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포도나 건포도 반려견의 급성 신장 손상(AKI)을 유발해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양파와 마늘 양파, 마늘 등에 들어 있는 유기 황화물은 반려견의 적혈구를 손상시켜 빈혈을 유발할 수..

당뇨 환자가 반드시 피해야 할 5가지 음식 [내부링크]

당뇨 환자가 반드시 피해야 할 5가지 음식 당뇨를 앓고 있다면 혈당 수치를 관리를 위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어떤 음식은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어떤 음식은 해로울 수도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피해야 할 5가지 음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제1형 당뇨와 제2형 당뇨, 차이는? 당뇨 합병증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당뇨 혈당 관리 가공 식품 가공 식품은 설탕, 소금 및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많아 당뇨 환자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Journal of the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에 발표된 2020년 연구에 따르면 가공식품이 많은 식단은 제2형 당뇨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과자, 냉동 식품..

콜드 샤워의 장단점 :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 찬물 샤워가 건강에 좋을까? [내부링크]

콜드 샤워의 장단점 :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 찬물 샤워가 건강에 좋을까? intro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드 샤워의 효능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콜드 샤워 유래? 콜드 샤워는 다양한 고대 문화에 뿌리를 두고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스인들은 육체와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찬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마인들도 냉탕을 목욕 의식에 포함시켰으며 유명한 로마식 목욕탕에는 프리기다리움(frigidariums) 또는 냉수 수영장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차가운 폭포 아래에 서 있는 미소기의 신도 의식이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수단으로 수 세기 동안 행해져 왔습니다. 콜드 샤워의 효능 순환개선 "Experimental Physiology" 저널..

야식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야식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이유 피곤한 하루를 마치고 먹는 야식. 하루를 마무리 하는 낙이자, 즐거움입니다. 그렇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 야식은 피해야 할 적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식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야식이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 야식은 호르몬 조절을 방해하여 렙틴과 그렐린 수치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16년 연구에 따르면 밤에 식사를 하면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고 포도당 내성이 낮아져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2019년의 또 다른 연구에서는 심야 식사가 지방 산화를 감소시키고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증가시켜 심야 식사가 지방 저장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2019년에 실시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식사를 한 개인의 밤에..

전자담배 액상과 혈당 수치 [내부링크]

전자담배 액상과 혈당 수치 전자담배 사용 및 혈당 수치에 관한 연구 제한적인 연구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전자 담배를 사용하면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혈당 수치를 높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저널 PLOS ONE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전자담배 사용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인슐린 저항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iabetes Care 저널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비흡연자에 비해 공복 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러한 연구는 전자 담배 사용과 혈당 수치 사이의 가능한 연관성을 시사합니다. 액상 전자담배의 합성 감미료 합성 감미료는 일반적으로..

쏘팔메토: 전립선에 좋나요? [내부링크]

쏘팔메토: 전립선에 좋나요? 전립선은 정액 생산을 담당하는 남성 생식 기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특정 전립선 문제에 직면할 수 있는데요. 가장 흔한 증상은 전립선 비대증으로, 빈뇨, 배뇨 곤란 및 기타 관련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할 수 있는 처방약이 여러 가지 있지만 천연 보조제인 쏘팔메토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팔메토의 효능과 전립선에 좋은지 알아보려 합니다.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미국 남동부가 원산지인 야자나무의 일종입니다. 쏘팔메토는 요로 감염 및 전립선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쏘팔메토는 현재 식물의 열매 추출물로 만든 보충제 형태로 널리 이용 가능합니다. 쏘팔메토는 어떻..

내장 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피해야 할 5가지 음식 : 건강한 당신을 위한 건강한 선택 [내부링크]

내장 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피해야 할 음식 뱃살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피해야 할 음식 피하지방보다 장기 주변에 축적되는 내장 지방은 제거하기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단에 약간의 변화를 주면 내장 지방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장 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피해야 할 5가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음식들은 내장 지방은 물론 여러 건강 문제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모두 제한하거나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당 음료 청량 음료, 스포츠 음료 및 기타 단 음료는 내장 지방과 관련하여 최악의 선택입니다. 가당음료에는 설탕이 많고 칼로리가 높아 내장 지방은 물론 체중 증가와 ..

내장 지방 수치가 높은 원인: 복부 지방의 원인을 이해하자 [내부링크]

내장 지방 수치가 높은 원인: 복부 지방의 원인을 이해하자. 내장 지방은 복부의 깊은 곳에 저장되고 간, 췌장, 그리고 장과 같은 중요한 장기들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의 한 종류입니다.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신진대사가 활발하며 제2형 당뇨병, 심장병,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 증가와 강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유전학과 나이가 내장 지방의 축적에 역할을 할 수 있지만, 몇 가지 생활 방식과 환경적 요인이 내장 지방의 발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는 내장 지방 수치가 높은 원인과 우리 몸에서 지방의 존재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할 것입니다. 좌식 생활 신체 활동의 부족은 내장 지방 수치가 높은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우..

제로 콜라 건강에는 어떨까? 제로콜라의 유해성 [내부링크]

제로 콜라 건강에는 어떨까? 제로콜라의 유해성 코카콜라는 달콤하고 상쾌한 맛으로 사랑받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코카콜라는 설탕이 없는 "제로 콜라" 출시했고 많은 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제 다른 음료 제조사들도 너나할 것 없이 "제로" 버전 음료를 내놓고 있죠. 하지만 제로 콜라의 잠재적인 위험에 대한 우려는 계속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로 콜라 에 대해 알아보며 인체에 유해한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로콜라의 역사? 제로 콜라는 2005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일반 콜라의 대안으로 출시된 무설탕 음료인데요. 음료에는 설탕 대신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 등 인공 감미료가 들어가 단맛을 냅니다. 위 세 가지 인공 감미료가 제로 콜라 유해성 ..

선크림 바르는 순서, 4단계! [내부링크]

선크림 바르는 순서 요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네요. 일교차는 있지만 햇빛이 따사로운걸 보니 봄이 완연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따사로운 햇빛이 기쁘지만, 피부에는 경보령이 내려졌는데요. 바로 자외선 때문입니다. 자외선이 강해질수록 피부 관리는 어려워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크림 바르는 순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선크림 꼭 발라야 해? 선크림 필요성 선크림이 왜 필요할까요? -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자외선 차단제는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UV)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자외선은 일광 화상, 조기 노화, 피부암과 같은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색소침착 방지 자외선 차단제는 또한 태양에 과다 노출되어 피부가 어두워지는 과색소침착 형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균일한 피부톤 유지 선크림은 피..

당뇨 혈당 관리 [내부링크]

당뇨 혈당 관리 당뇨병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혈액 속의 당분이 높은 것이 특징인데, 이는 심장병, 신부전, 그리고 신경 손상을 포함한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뇨 혈당 관리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면 당뇨병 혈당 수치를 건강한 범위 내로 유지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식단 변화, 운동, 그리고 약을 포함하여 당뇨 혈당 관리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당뇨병을 관리하는 것은 지속적인 관리와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팁 #1: 혈당 수치를 모니터..

당뇨 합병증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당뇨 합병증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당뇨는 그 자체도 무섭지만 합병증도 무섭습니다. 여러 합병증이 있기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 합병증에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심혈관 질환 당뇨는 심장병과 뇌졸중을 포함하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높은 혈당 수치는 혈관을 손상시키고 혈관이 좁아지게 합니다. 이는 혈전, 심장마비, 그리고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과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주의해야 합니다. 신경병증 높은 혈당 수치는 신체의 신경을 손상시켜 손, 발, 다리 저림 또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경병증으로 감각이 손상될 수 있고, 부상과 감염의 치유를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에도 영향을 미쳐 소화와 소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

제1형 당뇨와 제2형 당뇨, 차이는? [내부링크]

제1형 당뇨와 제2형 당뇨, 차이는? 당뇨에는 제1형 당뇨와 제2형 당뇨가 있습니다. 두 유형 모두 증상과 합병증에서 유사점이 있지만 원인, 발병 연령 및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장기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원인 과 연령 제1형 당뇨는 인슐린 분비가 줄어들어 발생합니다. 인슐린 생산이 거의 또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아 혈당 수치가 높아집니다. 제1형 당뇨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유전적, 환경적 요인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제1형 당뇨는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서 진단되지만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당뇨 환자의 약 5~10%를 차지합니다. 반면 제2형 당뇨는 인슐린 저항성이 원인 입니다. ..

제2형 당뇨병 증상, 7가지로 알아봐요 [내부링크]

제2형 당뇨병 증상, 7가지로 알아봐요 제2형 당뇨병 증상, 7가지로 알아봐요 제2형 당뇨병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이는 신체가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거나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제2형 당뇨는 방치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제2형 당뇨병 증상 을 알아보려 합니다. 제2형 당뇨병 증상 1. 갈증과 소변 증가 고혈당으로 인해 갈증과 배뇨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소변 생성을 증가시켜 과도한 설탕을 제거하려고 시도하며, 이는 탈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피로 신체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기 어려워 피곤함과 나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시야 흐림 혈당 수치가 높..

맥주 효모 , 탈모에 도움될까? [내부링크]

탈모는 자신감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탈모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맥주 효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맥주효모? 맥주 효모는 비타민 B와 기타 필수 영양소 함량이 높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건강 식품입니다. 맥주 효모 효능 맥주 효모는 비타민 B군, 특히 비오틴의 함량이 높아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오틴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의 생성을 개선하여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맥주 효모에는 셀레늄, 아연, 구리와 같은 다른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부작용 일부 사람들은 가스, 팽만감 및 설사와 같은 ..

밀크시슬 효능, 밀크시슬 부작용, 복용법과 권장량까지 [내부링크]

밀크시슬 효능, 밀크시슬 부작용, 복용법과 권장량까지 밀크시슬 효능, 밀크시슬 부작용 "영양제 먹어볼까? 생각하신 분 중 "밀크시슬"을 듣지 못한 분이 거의 없으실 것 같은데요. 밀크시슬은 꾸준히 사랑받는 영양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밀크시슬은 히말라야 지역이 원산지인 시셀 염소의 젖에서 추출되며, 밀크시슬은 칼슘, 철분, 비타민, 미네랄 등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간=밀크시슬"이라 할 정도로 간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크시슬 작용 원리, 밀크시슬 효능, 밀크시슬 부작용, 복용법과 하루 섭취량 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밀크시슬의 작용 원리 밀크시슬에는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인 실리마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리마린..

오메가3 효능, 단점, 복용법과 RTG오메가3 한방정리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 단점, 복용법과 RTG오메가3 한방정리 오메가-3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필수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는 신체에서 생성되지 않아,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과 아마씨, 치아씨드, 호두와 같은 식물에서 발견됩니다. 오메가-3는 심장 건강, 뇌 기능, 눈 건강, 관절 건강 및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여러 건강 상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과 RTG오메가3 까지 다루고자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효능 심장 건강: 오메가3는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며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복용량까지 [내부링크]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단백질 합성, 상처 치유 및 면역 체계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우리 몸에서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준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됩니다. 아르기닌이 풍부한 식품에는 육류, 가금류, 생선, 유제품, 견과류, 씨앗 및 콩류가 있습니다. 아르기닌, 운동에 도움이 될까? 아르기닌은 혈관을 이완하고 넓히는 화합물인 산화질소 생산하는데요. 이를 통해 혈류와 근육에 영양분 전달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 중 기능 및 지구력을 향상은 물론, 운동 후 회복에도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켜 근육 성장 및 복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아르기닌 효능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영양제와 부작용 한방 정리! [내부링크]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영양제와 부작용 한방 정리!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로 에너지 생산, 근육 및 신경 기능, 뼈 건강을 포함해 300개 이상의 생화학 반응에 관여합니다. 하지만 토양 미네랄 저하 및 식습관 변화 등으로 현대인의 마그네슘 섭취량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마그네슘을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인체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근육과 신경 기능, 에너지 생산, 뼈 등 인체 여러 생화학 반응에 관여합니다. 또한 DNA와 RNA의 합성에도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은 녹색 채소, 견과류, 씨앗 및 통곡물 등 다양한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데요. 마그네슘 결핍의 증상 하지만 흔하게 마그네슘 결핍 을 만날 수 있는데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

불면증에 좋은 음식 top5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음식 top5 피곤해도 잠들지 못하고 침대에서 뒤척이는 자신을 발견한 적이 있으신가요?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 수백만 명에 다다를 만큼 흔하지만 고통스러운 문제가 불면증이 아닐까 합니다. 불면증은 밤은 물론이고 낮의 일상에도 영향을 주기에 적절히 관리해야할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 top5 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복합 탄수화물 통곡물 빵, 현미, 귀리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수면 촉진을 돕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신체가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풍부합니다. 세로토닌은 기분과 수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경 전달 물질로 수면은 물론 기분 ..

불면증에 좋은 차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으로 고생한 경험이 있다면, 잠에 들지 못하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제시간에 잠에 들지 못해 밤낮이 바뀌었던 경험이 떠오르네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불면증에서 벗어날 솔루션을 찾고 계신 분들이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 불면증에 좋은 차 "를 다뤄보려 합니다. 단, 차는 보조적인 수단입니다. 불면증이 심해 일상 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라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어려움을 헤쳐가시길 바랍니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불면증에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차 중 하나입니다. 진정 효과가 있는 천연 화합물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불안을 줄이고 이완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라벤더 차 라벤더는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

갱년기 증상 과 갱년기를 이겨내는 슬기로운 습관 [내부링크]

갱년기 증상 과 갱년기를 이겨내는 슬기로운 습관 갱년기에 접어들면 난소는 난자 생산을 멈추고, 몸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생산을 감소시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크고 작은 신체적, 감정적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며, 갱년기를 이겨내는 건강한 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1. 열오름과 발한 : 이것들은 땀과 홍조를 동반하는 강렬한 열기의 갑작스러운 감정입니다. 2. 감정 변화 3. 수면 장애 4. 성욕 변화 : 성욕의 감소와 흥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관절 통증 :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한 통증 및 염증 6. 두통: 두통, 또는 편두통 7.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 8. 소변 문제 : 요실금 또는 잦은 배뇨 ..

비오틴 효능 비오틴 부작용 과 영양제 복용법 한방 정리 [내부링크]

비오틴 효능 비오틴 부작용 과 영양제 복용법 한방 정리 비오틴은 B 복합체 비타민으로 모발 피부 손톱의 성장을 촉진하는 능력 때문에 "뷰티 비타민"이라고 불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탈모 영양제 로 널리 알려져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오틴 효능 과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영양제 와 비오틴 복용법까지 한 번에 정리해 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비오틴? 비오틴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으로 신체의 여러 효소 반응에 관여합니다. 또 비오틴은 신경계와 간 기능에 작용하며 건강한 모발, 피부, 손톱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비오틴의 효능 1. 모발, 피부, 손톱 성장 촉진 비오틴은 건강한 모발, 피부, 손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발과 손톱을 튼튼하게 해 주..

락토페린 효과, 락토페린 부작용, 락토페린 복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락토페린 효과, 락토페린 부작용, 락토페린 영양제, 락토페린 복용법 안녕하세요. 요새 환절기라 몸이 나른해지기도 하고, 잔기침도 나오네요. 이런 시기일수록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령 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락토페린"을 알아보려 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락토페린 효과, 락토페린 부작용, 락토페린 영양제, 락토페린 복용법 락토페린? 락토페린은 우유와 체액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단백질입니다. 우유, 타액, 눈물, 점액과 같은 체액에서 발견되는데요. 면역 체계 강화, 유해 박테리아 성장 예방, 염증 완화 등의 목적으로 연구되었습니다. 락토페린은 철분과 결합하여 락토페린은 몸 특히 내장 안의 유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멜라토닌 장점, 멜라토닌 부작용, 멜라토닌 영양제 까지! 한번에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멜라토닌 장점, 멜라토닌 부작용 복용법 까지! 한번에 알려드릴게요. "좋은 잠이 쌓인다" 이 카피 보신적 있으신가요? 잠이 삶의 질에 크게 작용한다는걸 강조하는 카피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항상 좋은 잠을 잘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야근, 해외근무, 교대 근무 등 사람마다 생활패턴이 다르고, 수면 습관도 다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멜라토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멜라토닌이 무엇인지, 장점과 부작용, 복용법까지 한번에 정리해보겠습니다. 멜라토닌 그게 뭐죠? 멜라토닌은 수면과 각성 주기를 조절 역할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뇌의 분비선인 송과샘에 의해 생성되는데요. 어둠에 반응하여 혈류로 방출됩니다. 멜라토닌 수치는 일반적으로 저녁에 상승되기 시작하고 밤까지 계속 나와 ..

갱년기 영양제 top 5 [내부링크]

갱년기 영양제 top 5!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top5 갱년기는 여성의 삶에서 자연스럽고 중요한 단계입니다. 하지만 몸이 급격히 변화하며 불편함과 여러 건강 문제가 나타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갱년기 영양제 5가지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1. 승마 (블랙코호시) : 훼라민 큐 블랙 코호시는 안면 홍조, 기분 변화 및 수면 장애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때때로 임산부의 분만을 유도하거나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훼라민큐가 있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top5 2. 이소플라본 이소플라본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식물 화합물의 한 종류입니다. 주로 콩과 같은 콩과 식물뿐만 아니라 붉은 클로버, 병아리콩..

콘드로이친, 이건 알고 먹자! [내부링크]

콘드로이친, 이건 알고 먹자! 콘드로이친은 연골과 관절 건강을 보호하고 골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주로 연골에서 발견됩니다. 연골 중에서도 특히 무릎 관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어떻게 작용합니까? 콘드로이친은 관절에서 건강한 연골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자의 일종인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물을 끌어당겨 유지하는 방식으로 작동하여 관절에 윤활유와 쿠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드로이친, 어디에 좋은데? 관절 건강 콘드로이친은 관절 건강을 지원하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드로이틴은 관절의 염증을 줄여 관절 통증과 손상의 주요 원인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염증 완화 콘드로이친은 특히 무릎 관절의 골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