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digest의 등록된 링크

 healthdige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매실 효능 [내부링크]

매실(japanese apricot)은 장미과에 속하는 활엽의 소교목으로 매화나무의 열매이다. 제철은 5월 하순부터 6월 중순까지이다. 신맛이 특징인 구연산을 포함한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매실은..

시금치 효능 [내부링크]

시금치(spinach)는 쌍떡잎식물 명아주과의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 시금치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녹황색 채소이다.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 주..

아스파라거스 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asparagus)는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서늘하고 물 빠짐이 좋은 곳에서 재배된다. 원산지는 남부 유럽 및 영국이며 100g당 12kcal 칼로리의 열량을 지니고 있다. 제철은 4월~5월이며 숙취에..

샐러리 효능 [내부링크]

셀러리(celery)는 쌍떡잎식물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 미나리과에 속하며, 원산지는 남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이다.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고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고..

케일 효능 [내부링크]

케일(kale)은 십자화과의 2년생 또는 다년생 식물이며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이다. 항암작용을 위해서 하루에 필요한 섭취량은 150g정도며, 가능하면 믹서기로 갈아 주스로 마시는 것..

파프리카 효능 [내부링크]

파프리카(paprika)는 가지과의 한해살이풀의 열매로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 터키에서 헝가리로 전파되었다. 현재 가장 유명한 재배지는 헝가리이다. 파프리카는 단맛에서부터 매운맛까지 다양한데, 질 좋은 것은..

두리안의 효능 [내부링크]

두리안(durian)은 쌍떡잎식물 봄박스과의 상록교목의 열매이다. 냄새만 맡으면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역겨운 냄새가 나지만, 달콤한 맛이 있어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두리안 1..

아보카도 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avocado)는 쌍떡잎식물 녹나무과의 상록수이고 아보카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있는 음식이며 종종 슈퍼 푸드라 불립니다. 개당 무게는 220g이며 과일 속의 과육은 먹지만 껍질과 씨는 버립니다. 아..

오이 효능 [내부링크]

오이(cucumber)는 박과의 1년생 덩굴식물이다. 원산지는 인도의 북서부 히말라야산에서 유래되었으며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재배한다. 어린 열매는 돌기가 있고 녹색이며 익을수록 짙은 황갈색으로 변한다. 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