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kiki의 등록된 링크

 healthkik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공황장애 처방약 부작용 [내부링크]

공황장애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고백하면서 유명해진 병이기도 합니다.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이 겪고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저 또한 10년전쯤 처음 겪어봤는데 그때 당시엔 너무 힘들고 괴로워서 정신과 상담을 받고 약도 처방받아 복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완전히 극복해서 일상생활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겪은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방법 그리고 약물치료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건강했는데 갑자기 공황장애가 생겼어요. 왜 그런걸까요?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없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증상이에요. 스트레스나 과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유전적인 요인 또는 뇌신경전달물질 시스템 이상등 여러가..

호관원 프리미엄 효과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관절 연골에 좋다는 MSM이 포함된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식이유황이라고 불리는 MSM이 포함된 각종 관절 건강관련 기능식품은 수백가지가 있고 가격도 상상 이상으로 비쌉니다. MSM이 주성분으로 들어 있는 호관원 프리미엄은 어떤 효과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가격과 부작용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호관원 원료 건강기능식품인 호관원 프리미엄에는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 MSM1500mg(2포기준)와 해조칼숨 270mg이 주원료로 들어가있습니다. MSM은 관절의 연골,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필수 요소입니다. 해조칼슘은 칼슘함량이 높고, 위산 중화효과는 물론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김, 꼬시래기, 우뭇가사리 같은 작은 해조류에 다량 함유돼 있습니..

갑자기 탈모가 생겼을 때 의심해봐야 할 질환 [내부링크]

탈모는 40~50대의 남성들만 고민하는 문제로 생각하셨나요? 이제 더 이상 나이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생각보다 10대에서 20대들도 탈모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젊은연령층이나 여성들이 갑자기 탈모에 시달리게 되었을 때 어떤 질병을 의심해봐야 할까요? 더불어 평상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탈모 원인과 예방방법 탈모에는 정상적인 탈모와 나쁜 탈모가 포함이 됩니다. 탈모의 정상적인 범위는 하루에 약 40~100개의 모발이 빠집니다. 머리카락은 주기적으로 빠지고 자연스럽게 자랍니다. 그렇지 않는 나쁜 mimi.gritmami.com 탈모가 생겼을때 의심해봐야 할 질환 1. 갑상선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탈모에 둘다 영향을..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아침에 머리를 감고 나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 것을 보고 절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원래 매일매일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얼마나 많이 빠져야 탈모라고 할까요? 탈모에 관련된 사항과 탈모에 좋은 영양소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탈모의 기준 하루에 약 50~7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점점 숫자가 늘어나서 70개~100개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100개가 넘어지면 탈모가 심해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빠진 머리카락을 세지 않아도 아침에 일어났을때 머리카락이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헤어 드라이 사용 후에 얼마나 머리카락이 빠지는지 보았을 때 10개 이상이면 탈모가 ..

탈모 예방 혈자리 [내부링크]

얇아진 머리카락에 줄어든 숱때문에 안 그래도 탈모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데 유전적인 영향으로 흰머리까지 많이 난다면 얼마나 힘들까요? 흰머리카락을 매번 뽑을 수도 그렇다고 지속적으로 염색을 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다른 돌파구나 대처방법은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1. 흰머리가 왜 생길까요? 사람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교감신경이 흥분할때 나오는 놀 아드레날린이 멜라닌을 만드는 줄기세포를 고갈시켜서 흰머리가 나는 것입니다. 그 이유 외에도 스트레스를 받지도 않았는데 흰머리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흰머리 유전자가 있다는 것을요. 사람에게 6번째 염색체에 존재하는 IRF4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이 유전자가 존재하는 사람들은 머릿 털, 코털 등 하얗게 난다는 것으로 알려져..

탈모의 원인 비듬 치료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인 비듬에 대해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없었던 비듬이 생기거나 두피질환정도로 심각성이 느껴지신다면 병원을 방문하시어 약을 처방받으시길 바랍니다. 우선, 비듬의 원인으로 5가지 추려보았습니다. 탈모 원인과 예방방법 탈모에는 정상적인 탈모와 나쁜 탈모가 포함이 됩니다. 탈모의 정상적인 범위는 하루에 약 40~100개의 모발이 빠집니다. 머리카락은 주기적으로 빠지고 자연스럽게 자랍니다. 그렇지 않는 나쁜 mimi.gritmami.com 목차 1. 많은 양의 샴푸와 강한 자극 너무 많은 양의 샴푸를 하거나 거친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두피에 필요한 유분과 각질이 씻겨나가 두피가 건조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한 비듬은 건조한 비듬으로 간주됩니다. 마른 비듬..

탈모 원인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탈모에는 정상적인 탈모와 나쁜 탈모가 포함이 됩니다. 탈모의 정상적인 범위는 하루에 약 40~100개의 모발이 빠집니다. 머리카락은 주기적으로 빠지고 자연스럽게 자랍니다. 그렇지 않는 나쁜 탈모는 하루에 200~300개 정도 모발이 빠집니다. 갑자기 탈모가 생겼을 때 의심해봐야 할 질환 탈모는 40~50대의 남성들만 고민하는 문제로 생각하셨나요? 이제 더 이상 나이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생각보다 10대에서 20대들도 탈모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젊은연령층이나 여 mimi.gritmami.com 탈모의 원인 중 60%는 샴푸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샴푸를 동반한 자연 탈모와 그렇지 않은 탈모가 포함이 됩니다. 이론적으로 샴푸로 인한 탈모는 24~60모발 범위에 있는데 가늘어지는 모발은 ..

“믹서에 ‘이걸’ 갈아 마셨더니..” 이상지질혈증을 1년 만에 극복했다는 남성 [내부링크]

이상지질혈증을 1년 만에 극복한 놀라운 비법을 소개한다. 지난 2020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는 최성문 트레이너가 출연해, 1년 만에 이상지질혈증을 극복한 자신만의 관리법을 공개했다. 이날 출연한 최성문 트레이너는 10년째 헬스 트레이너를 하면서 몸매 관리를 꾸준히 해왔기에 당연히 콜레스테롤 수치도 정상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건강검진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나쁘다는 결과가 나왔고, 그때부터 본격적인 관리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그가 콜레스테롤 이상지질혈증을 극복한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바로 운동이 아닌,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그는 가장 먼저 동물성 식품을 배제하고 채식으로 바꾸는 것으로 식습관에 변화를 줬고, 그 결과 (착한) HDL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

“얼마 전까지 80kg..” 다이어트할 때 ‘이것’ 하자 6개월 만에 30kg 감량했다는 여성 [내부링크]

80kg에서 50kg으로 6개월 만에 30kg 폭풍 감량한 다이어터에 ‘알짜 다이어트 팁’을 소개한다. 지난 2020년,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며,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운동법과 호르몬 불균형 자가 진단법을 소개했다. 이날 소개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채널A ‘닥터 지바고’ 다이어트 성공하는 운동법 2가지 1) 간헐적 고강도 운동 채널A ‘닥터 지바고’ 간헐적 고강도 운동이란 운동의 강도를 고강도에서 저강도로 바꿔가며 꾸준히 반복하는 운동법이다. 이 운동을 할 경우 짧은 운동 시간으로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고, 그냥 고강도 운동이나 저강도 운동만 했을 때보다 심혈관계 에너지 사용을 높일 수 있다. 채널A ‘닥터 지바고’ 케틀벨 스윙 – 어깨너비보다 넓..

간식을 ‘이걸’로 바꾸자 바로 30kg 감량에 성공한 여성 [내부링크]

주변에서 누구나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배고픔을 달래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는 ‘다이어트 간식’을 소개한다. 지난 2019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간식을 일명 ‘식탐이 사라지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바꾸고 나서부터 배고픔 없이 무려 30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83kg → 52.6kg 감량을 도와준 식탐이 사라지는 다이어트 간식은 다음과 같다. 식탐 사라지는 다이어트 간식 1) 봉지 뜯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지퍼팩에 토마토, 오이, 자몽, 샐러리, 양배추, 닭가슴살과 같은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들을 잘라 넣고, 여러 개로 나눠 냉장 보관해두면 된다. 봉지 뜯기 효능 – 섭취한 칼로리보다 소화하는 데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마이너스 칼로리 ..

몸속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해 뱃살뿐 아니라 혈관 속 콜레스테롤도 녹아내리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몸속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해 복부 지방뿐만 아니라 군살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2019년,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톱스타들의 명품 몸매를 만드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출연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과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했다.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아디포(지방) + 넥틴(녹아내리다) 지방이 녹아내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지방 분해 호르몬은 내장지방이 가득한 복부 뱃살을 줄이고, 군살뿐만 아니라 혈관 속에 떠다니는 나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도 녹아내리게 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뿜뿜 운동법 ..

소유가 “바닥까지 긁어먹는 마성의 맛”이라며 극찬한 다이어트 레시피 [내부링크]

건강미의 대명사로 불리는 ‘소유’. 소유는 자유자재로 체중을 조절하는 능력 탓에 프로 다이어터라고도 불립니다. 소유는 자신의 ‘소유기 SOYOUGI’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맛있게 먹고 체중 감량에 성공한 식단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각종 운동법까지 공유하는데요. 닭가슴살은 닭고기 중에서도 근육의 비중이 높고 기름기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지만, 심심하고 퍽퍽하다는 이유로 호불호가 갈리죠? 육류면서도 고단백질에 지방은 거의 없다는 특성상 다이어터가 자주 섭취하는 부위이지만, 아무리 프로 다이어터라고 한들 이것만 먹으면서 버티기는 힘든데요. 유튜브 ‘소유기 SOYOUGI’ 채널에 ‘“다이어트 요리의 신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촉촉~한 ‘닭가슴살 두유 리조또’ 맛있다욧!!!’ 이라는 제목의 ..

“각종 질병 유발..” 몸에 1개라도 나타나면 ‘위험한 독소’가 가득 찬 최악의 몸 상태입니다. [내부링크]

우리 몸은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수많은 위협을 받으며, 위험한 질병이 발생하고 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큰 위협수준으로 다가오는 것이 바로 ‘독소’이며, 아무도 모르게 아주 천천히 병들게 만듭니다. 독소의 원인이 되는 것은 대표적으로 미세먼지와 배기가스, 담배연기 그리고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들입니다. 피부나 입, 코로 들어간 독소는 일정량이 넘어서면 우리 몸을 괴롭히며,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렇게나 위험한 독소가 만약 우리 몸에 가득 찬다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게 될까요? ‘독소 중독’으로 나타나는 몸의 증상 1) 걸쭉해지는 혈액 우리 몸에 독소가 축적되면 효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소화 장애와 분해할 수 없는 지방과 단백질이 혈액에 섞여 들어갑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은 걸쭉해지는..

폐에 무시무시한 암 덩어리가 자리 잡을 때 몸에 나타나는 결정적 신호 [내부링크]

폐암은 암으로 인한 국내 사망 원인 중 남녀를 통 틀어서 1위를 차지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이 무시무시한 폐암의 발병 원인은 당연히 아직 모두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장 많이 연구가 되고 알려진 직접적인 원인은 누구나 알고 있는 흡연이다. 실제로 흡연자들은 폐암에 걸릴 확률이 비흡연자들보다 무려 10배가 높다는 통계 결과가 있다. 유튜브 – 세브란스 최근에는 흡연을 하지 않더라도 간접 흡연, 유전적인 요인, 미세먼지, 중금속, 라돈, 석면 등 다양한 원인들이 폐암의 위험을 올린다고 알려져 있다. 폐암은 대부분의 다른 암 종류와 비슷하게 초기증상이 없다. 병이 진행했을 때의 생기는 폐암의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폐암의 전조증상 1. 기침, 가래, 객혈 유튜브 – 세브란스 병이 진행됐을 때 가장 흔하게..

“혈액이 응고되지 않는 끔찍한 병의 초기 증상..” 당신 몸에 갑자기 생겨선 절대 안 되는 것 [내부링크]

어디에 부딪히거나 넘어질 경우, 몸 구석구석 ‘퍼런 멍’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넘어지거나 부딪힌 적이 없는데 몸에 멍이 생겼다면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멍’이 생겨났다 사라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치유 과정’이지만, 사라지지 않고 계속 발생한다면 결코, 가만히 두고 봐선 안 될 위험한 ‘질병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도 모르게 ‘멍’이 생길 수 있는 원인 1) 혈액질환 혈액이 제대로 응고되지 않아 발생하는 ‘혈우병’, ‘백혈병’ 등과 같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멍이 생김과 함께 평소와 달리 피곤함을 느끼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자세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몸에 나도 모르게 큰 멍이 생겨난 경우, 전문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당뇨병 당뇨..

“진짜 1도 생각 못했죠..” 몸에 좋다는 생강도 ‘이렇게’ 먹으면 내장이 내려앉고 혈관이 꽉 막힙니다! [내부링크]

생강은 신이 내린 치료제라 적혀있으며 동의보감에도 생강의 따뜻한 성질이 양기를 돌게 하고 위장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생강은 아주 오래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효능을 인정받아 약재와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몸에 좋은 생강이라도 생강을 잘못 먹으면 암세포가 자라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생강은 무엇일까요? 1) 곰팡이 핀 생강 많은 분들이 곰팡이가 핀 부분만 도려내고 깨끗이 씻으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곰팡이가 핀 생강은 절대 먹어선 안 됩니다. 생강이 썩으면 발암물질인 사프롤이 생깁니다. 이 성분은 간암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미국 FDA에서는 사프롤을 식품첨가물로 금지시켰는데요. *국제암연구소 발암물질 2B군 분류 썩은 생강은 곰팡이도 잘 생기는데 이 ..

“위암 환자 80%가 무심코 지나친 증상” 의사들조차 실수하기 쉬운 몸에서 보내는 위암 신호 4가지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협하는 질병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암은 최악의 질병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위암은 갑상선암에 이어 2번째로 흔한 암으로 위 점막에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데, 위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환경적/문화적/유전적 요인으로 발생될 수 있는 위암이지만, 여러 연구 결과들을 비추어 봤을 때 식습관과 흡연이 가장 유력한 원인이다. 특히, 한국인에게 발병률이 높다는 통계가 보고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한국인은 짜고, 맵고, 자극적인 습관에 길들여져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위암의 전조증상 속쓰림, 소화불량 실제 느끼는 가장 흔한 증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은 꼭 위암일 때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무조건 ..

비닐장갑을 5분간 입으로 불었을 때 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방법) [내부링크]

과거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아무리 굶고, 운동을 해도 점점 늘어나는 나잇살을 빼는 방법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구자곤 한류 스타들의 트레이너가 출연하여 간단하게 뱃살을 뺄 수 있는 특급 운동법을 소개하며, 그는 주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것’으로 단 3분 만에 복부 사이즈를 최대 8cm까지 줄일 수 있다고 장담했는데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무리한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지는 거 아니야?’ 하실텐데,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코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 되기 때문에 오히려 체지방을 증가시킬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다들 간단한 방법으로 살 빼시길 원하시잖아요? 체형 교정, 부종, 나잇살 3가지를 모두 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나잇살 중에서도 골칫덩어리인 부위가 있..

“가끔씩 이유 없이..” 멀쩡한 손톱이 욱신거리고 아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가끔 이유 없이 근육이 쑤시거나 몸이 간지러울 때가 있는데요. 손톱에 별다른 상처가 없는데 욱신거리고 아프다면 손톱 속 종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생소한 “손톱 속 종양”, 손톱 종양으로 인해 극심한 고통을 경험한 여성의 사연이 소개되었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이머지에서는 어느 날부터 손톱 속에서 느껴지는 고통을 참다 결국 병원을 찾은 여성의 사연이 올라왔는데요. 사연 속 여성은 어느 날부터 손톱에서 통증이 느껴졌지만 겉으론 어떠한 증상도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유 모를 통증은 지속적으로 그녀를 괴롭혔고 특히나 추운 날이면 통증이 더욱 심해졌다고 하는데요. 고통을 참다 결국 병원을 방문한 여성은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게 됩니다. MRI 검사 결과 그녀의 손톱 밑에는 작은 종양이 자..

"매우 위험합니다.." 내 몸에 발견되면 대장암 발병률이 무려 33%나 증가한다는 신체 변화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팔뚝부터 시작해서 배, 옆구리 등에 군살이 생깁니다. 평소와 비슷한 양을 먹어도 또 평소보다 적은 양을 먹어도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보다 더 쉽게 살이 찌곤 하는데요. 채널A ‘리얼건강스토리 일당백’ 대부분의 여성 분들의 경우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 해보셨을텐데, 20대 때는 며칠을 굶기만 해도 살이 쭉쭉 빠졌지만 30대 중반이 넘어가면 굶어도 빠지지 않는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왜 나이가 들면 젊을 때보다 쉽게 살이 찌고 또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일까요? 나이와 나잇살, 과연 관련이 있을까요? 채널A ‘리얼건강스토리 일당백’ 채널A ‘리얼건강스토리 일당백’에 출연한 박정호 한의사에 의하면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는 이유는 당연히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한 가..

15년간 지독한 여드름 피부로 살던 여성이 '이것'끊자 얼굴에 생긴 놀라운 변화 [내부링크]

이제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큰 골치거리입니다. 성인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크게 늘어났는데요. 15년간 여드름에 시달리던 여성이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건강한 피부를 되찾았다고 합니다. 여드름 탈출에 성공한 그녀의 특별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서는 15년간 여드름을 연구해 온 뷰티 유튜버 ‘제스 번트록’의 스킨케어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제스는 오랜 기간 수많은 피부 관리법을 사용해 보아도 여드름이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는데요. 볼 전체적으로 올라온 불긋불긋 한 여드름 피부로 인해 늘 스트레스를 받아야 했고 다양한 관리법에도 여드름은 전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스의 여드름이 점점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제스는 여드름..

중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지방간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간질환의 간경변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 정상적인 간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5%정도라고 한다. 만일 이보다 지방이 더 많이 축적된 상태를 지방간이라고 한다. 지방간은 간에 중성 지방이 축적되어 그 기능이 손상되는 질병이다. 지방간이 있는 사람들은 내장형 비만,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를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지방간을 방치한 채로 증상을 키울 경우엔, 간염이나 간경변 등의 만성 간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특히 중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 보겠다. 1. 등푸른 생선살, 꽁치 등푸른 생선 중에서도 특히 꽁치는 불포화 지방산(EPA, DHA), 타우린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EPA는 지방간 이외에 심근 경색이나..

절대 '날것'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내부링크]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아직도 생식을 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이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날 것으로 먹었을 때 독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 시간에는 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을 살펴보겠다. 1. 닭 닭은 세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육류라고 한다. 우리도 치느님이라고 부를 정도로 치킨 애호가도 많고 전국에 치킨 프랜차이즈도 많다. 하지만 절대 생닭을 먹으면 안 된다. 생닭에는 캠필로박터균과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 원인 균 뿐만 아니라 많은 병원성 세균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최소 섭씨 165도 온도에서 조리하는 것을 권장한다. 2. 팥 팥에는 렉틴(lectin)이라는 독성성분이 있다. '렉틴'은 메스꺼움, 두통, 복통 등을 유발 할 수 있다. 3. 붉은 강낭콩 생..

익혀서 먹어야 더 좋은 효과를 내는 야채 [내부링크]

익혀 먹으면 건강야채는 조리 방법에 따라서 건강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특히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당근, 시금치, 호박 등의 5가지 야채는 날 것으로 먹는 것보다 조리하여 익혀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 일부 야채들은 익혀 먹을 때 체내 흡수가 빠르게 진행되며, 건강한 성분을 만들 수 있다. 야채는 신선한 상태의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익혔을 때 건강에 더 이로운 야채들도 있다. 이번 시간에는 생으로 먹는것보다 익혀서 먹으면 더 좋은 야채 5가지를 살펴보겠다. 1. 당근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이는 시력 향상, 면역체계 강화, 피부건강 향상 등의 효과를 일으킨다. 당근은 생으로 먹을 때보다 익혔을 때 체내로 흡수되는 베타카로틴의 양이 늘어난다..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물은 꾸준하게 자주 마셔주는 것이 신체 건강은 물론이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 된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 평균 성인들의 경우 하루 1.5L ~ 2L 정도 마셔주시는 것이 적당한 양이라고 한다. 200ml 컵을 기준으로 하루 8~10잔 정도가 좋다.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수분 섭취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지만 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 또한 좋지 않다.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양을 충분히 마셔주시는 것이 좋다. 이번 시간에는 건강하게 물을 마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다. 1. 기상 직후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면 밤새 축적된 노폐물이 몸밖으로 배출된다. 체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며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장의 부담도 덜 수 있다. 또한 배설기능이 강화돼 변비를 예방해서 하루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

당신에게 독이 되는 사람 유형 6가지 [내부링크]

독이 되는 사람은 당신에게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는다. 또 일을 복잡하게 하거나 불필요한 일을 만들며 갈등을 일으킨다. 무엇보다 나쁜 점은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이다. 이번 시간에는 당신에게 독이되는 사람의 6가지 유형에 대해 살펴보겠다. 1. 소문을 좋아하는 유형 대인은 아이디어를 논하고 보통 사람은 사건에 관해 얘기하며, 소인배는 사람들에 대해 떠들어 댄다”라는 엘리너 루스벨트(프랭클린 루스벨트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의 명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소문을 좋아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불행으로부터 기쁨을 발견한다. 특정 인물이나 전문가의 실언을 화제로 삼는 것이 즐거울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감과 불편함을 느끼고, 때에 따라서는 다른 사람이 다치게 될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불행을 소..

열 받을 때마다 하나씩 먹자! 먹으면 화 풀리는 음식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중의 하나가 과도한 스트레스와 주체할 수 없는 화일 것이다. 덕분에 향초, 컬러링북, 게임처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눈에 띄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트레스와 울화는 흡연, 음주 등과 함께 만병의 근원으로 알려져있으며 자칫 건강상의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를 추천했다. 기분전환에 효과적인 재료로 음식을 잘 챙겨 먹으면 화를 풀 수 있고 스트레스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시간에는 화가 나는 일이 생길 때 화를 풀어주는 음식 7가지를 살펴 보겠다. 1.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에..

눈이 침침할때 하는 간편 '눈 관리' 방법 [내부링크]

시력이 좋아지고 싶지만 수술은 피하고 싶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정말 당장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시력만 아니라면 꾸준히 시력이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면 된다. 눈이 피곤해지면 몸 전체가 피곤한 느낌이 들 때가 많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눈'은 오장육부의 정기와 모든 혈맥이 모이는 곳이다. 그래서 우리 신체 기관 중 가장 먼저 피로를 느끼게 되는 곳이 눈이다. 눈이 피곤하면 눈알이 뻑뻑하고, 오후가 되면 시야가 뿌옇게 보인다. 이번 시간에는 눈이 침침할때 간편하게 할수 있는 눈운동에 대해 살펴보겠다. 오늘부터 꾸준히 실천해보라! 1. 적절한 휴식을 취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은 눈을 더 피로하게 만든다. 눈의 피로가 느껴지면 3~4시간 간격을 두고 휴식을 취하라. 2. 당근..

나이들어도 대접 받는 비결 10가지 [내부링크]

편안하게 잘 죽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품위 있고 고상하게 늙어 가는 일이라고 한다. 세상 모든 이치가 그렇듯, ‘존경받는 노후’를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투자와 훈련이 필요하다. 이번 시간에는 노년의 삶을 업그레이드 하는 청량음료 같은 지혜라는 의미에서 나이 들어도 대접받는 비결에 대해 살펴보겠다. 1. 정리 정돈(clean up) 나이 들면 일상의 관심과 애착을 줄이고 몸과 집안과 환경을 깨끗이 해야 한다. 일생동안 누적된 생활습관과 잡다한 용품들을 과감히 정리하라 서책 골동품 귀중품 등도 연고있는 분에게 생시에 선물하면 주는이나 받는이가 서로 좋다. 이것이 현명한 노후관리의 제1조다. 2. 몸 치장 (dress up. or fashion up) 언제나 몸치장을 단정히 하고 체력단련과 목욕은 일과로 ..

신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신장 건강에 좋은과 나쁜 음식은 뭘까? 신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신장은 혈액을 거르고, 중요한 호르몬 생성에도 참여한다. 대게 우리는 신장의 기능을 간과하지만 이 장기가 없으면 우리 몸은 중독되고 만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한다. 신장 기능이 나빠지면 나머지 신체 시스템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신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독소가 함유된 것은 최대한 피하고 몸에 필요한 영양분은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섬유질, 항산화나 효소는 해독을 촉진시켜주는 성분들이다. 해독 과정에 어려움이 있을때는 특히 더 잘 챙겨 먹어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신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살펴보겠다. 신장에 안좋은..

알아두면 도움되는 건강상식 40가지 [내부링크]

30대 건강은 20대에 챙기고, 60대 건강은 50대에 챙기라는 말이있다. 평소에 유용한 건강상식 에 관심을 가지는 만큼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말 같다. 평생 병원신세만 진다면 그만큼 서러울 것도 없을 것이다. 생활속 작은 습관이지만, 내게 보험만큼이나 든든한 유용한 건강상식!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점점 증가되고 있는 현실이다. 평소에 건강상식을 알아둔다면 무척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소소하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상식에 대해서 몇가지 정보를 살펴 보겠다. 1. 단 음식은 침의 분비가 많은 식사직후에 먹는다. 2. 숙취에는 오이 한개 반을 즙내 마시면 속이 편해진다. 3. 당뇨병에는 검은콩, 땅콩, 솔잎을 말려 분말로 복용한다. 4. 감자 .고구마등 뿌리채소의 섬유질은 발암물질을..

절대 먹지 말아야 할 9가지 발암식품 [내부링크]

암은 의학의 발전과 발암성 식품에 대한 지식에도 불구하고 현대 의학에서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암 발병을 일으키는 데는 많은 요인이 있으며 어느 정도까지는 누구나 암에 걸릴 위험성이 있다고 합니다. 암과 식이 요법 사이의 연관성은 상당히 복잡하고 확립하기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개인마다 식이 습관과 생활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전문가들은 특정 식품 섭취와 암 발병 위험성 사이에 실제로 연관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가장 염려스러운 점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해롭다는 사실조차 모른 채 이러한 많은 식품을 지속해서 식단에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자신을 불필요한 위험에 노출 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특정 발암성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막걸리 효능 그리고 진실과 과장 [내부링크]

막걸리는 찹쌀·멥쌀·보리·밀가루 등을 쪄낸 다음 누룩과 물을 혼합하여 발효한 한국의 민속주다. 얼마 전에 막걸리가 건강에 좋다는 정보가 돌면서 막걸리 열풍이 한반도를 휩쓸었었다. 비록 막걸리가 술이지만 영양소가 균형 잡혀 있고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적절히 섭취하면 약이 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면서 막걸리의 효능이 실제보다 과장되었고, 인터넷은 물론 TV프로, 심지어 일부 언론까지 이런 잘못된 정보를 필터없이 전달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막걸리의 어떤 효능이 과장되었는지, 실제로 막걸리가 우리 건강에 주는 이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겠다. 막걸리 효능 1. 식이섬유가 풍부 막걸리에는 다른 식이 음료들과 비교하여 식이섬유소 함량이 100~1,000배..

'약'이 오히려 '독'이 될수 있는 잘못된 복용방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비타민 부터 건강보조제 및 치료 목적으로 수많은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약들을 복용하면서도 복용방법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별 생각없이 먹는 약은 건강상에 큰 문제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의 사망원인 중 4위가 약물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잘못된 복용방법이 나 뿐만아니라 가족에게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약 복용에 대한 기초적인 상식을 소개하여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음주 중 두통약, 간이 위험하다. 음주 도중 또는 직후에 머리가 아파 타이레놀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진통제를 복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이 때 진통제를 복용하면 간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심하면 간경화가 올 수 있다. 술 마신 다음날 두통약 복용은 상관없다..

몸이 병들어 가고 있는 20가지 건강 적신호 [내부링크]

모래성이 무너지듯 우리 몸도 하루아침에 건강을 잃지 않습니다. 우리 몸은 큰 병에 걸리기 전에 끊임없이 질병과 싸우고 구조 신호를 보냅니다. 이것은 소위 "신체 표시"이다 우리 몸에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때, 우리 몸은 평소와 다른 것을 감지합니다. 겉보기에 이상한 빨간불을 잘 관찰하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몸이 아프다는 20가지 건강 징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눈꺼풀 안쪽은 선홍색입니다. "결막염" 이것은 결막염이고, 스트레스로 인한 다혈증입니다. 눈꺼풀 안쪽이 붉거나 가려워지거나 동시에 아프면 결막염이 의심되지만, 이런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붉기만 하면 용혈(적혈구 증가)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눈꺼풀이 심하게 떨립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눈꺼풀이 잔물결..

아침 공복 물한잔의 효과 [내부링크]

여러분이 아침에 일어난 후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실 때 놀라운 일들이 일어납니다. 나는 아침에 일어날 때 커피나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연구결과에 따르면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습니다. 우리 몸은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들을 제대로 유지하기 위해 신선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인체의 수분 요구량이 충족되지 않으면 여러모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장기간 탈수로 류마티스 관절염, 면역체계, 편두통, 협심증, 대장염, 소화불량, 고혈압, 비만, 치질, 유방암, 결핵, 신장결석, 축농증, 자궁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이 이러한 상태를 더 잘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에는 아침에 따뜻한 물 한..

치매 예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최근 일이 갑자기 기억나지 않는다거나 자주 깜빡깜빡 하는 증상이 있으신가요? 잠시 스쳐가는 건망증인지 아니면 치매인지 의심스러운적이 있으실 겁니다. 치매는 여러 질병 가운데 가장 무섭지 않나 싶습니다. 주변사람 모두를 힘들게 하니까요.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치매예방법 10가지 (1) 뇌혈관 관리 뇌는 인간 장기 중에서 가장 많은 혈액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를 통해 흐르는 혈액이 부족하면 뇌의 기능이 저하되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것이 뇌의 혈관만 강화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결국 전신의 동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고 동맥 경화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 고혈압, 당뇨병등은 동맥의 유연성을 박탈하므로 이를 피하는 것은 뇌혈관 건강과 직결..

췌장암 증상 및 통증 [내부링크]

췌장암은 위 뒤에 위치한 췌장이라는 기관에서 발생하는 암입니다. 통증과 식욕감퇴가 진행됨에 따라 활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발견이 쉽지 않은 난치암이라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 췌장암을 의심해봐야 할까요? 췌장암의 주요 증상 췌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진행됨에 따라 통증과 거식증, 복부 팽창 포만감, 체중 감소, 설사, 황달(피부나 눈의 흰 부분이 노랗게 변함)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 중 어느 것도 췌장암에 특이적이지 않고 종종 간과됩니다. 또한 진행되더라도 20~30%의 환자가 무증상으로 간주됩니다. 췌장암에 걸린 경우 새로운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는 혈당 조절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

췌장염에 도움되는 생활 습관 [내부링크]

췌장염에 대한 식단은 지질 제한, 소화 가능한 식단, 알코올 금욕을 기반으로는 하지만 매일 췌장을 보호하기 위해 알아야할 몇가지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췌장에 부담주지 않기 위해 개선하고 싶은 생활 습관은 뭐가 있는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알콜 섭취 췌장염이 발생하면 원칙적으로 알코올을 삼가하되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적당하고 적절하게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식 너무 많이 먹으면 췌장액이 많이 필요하므로 췌장에 부담을 줍니다.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 습관이 있으면 담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담석은 또한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 과다복용 칠리 페퍼와 같은 매운 향신료를 다량 섭취하면 췌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너무 매..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먹는 방법 [내부링크]

췌장은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입니다. 췌장을 돌보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이요법과 생활 방식을 이어가야합니다.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 효소를 분비하는 기능 췌장은 췌장액을 분비하는 기관입니다. 췌장액에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단백질 분해효소인 트립신, 지방 분해효소인 리파아제 등 소화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췌장을 통해 십이지장으로 보내지는 췌장액은 음식을 소화하고 흡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 분비 기능 췌장이 있는 랑게르한스의 알파세포는 글루카곤을 분비하고 베타세포는 인슐린을 분비합니다. 이 두 호르몬은 모두 설탕의 신진 대사에 관여합니다. 글루카곤은 혈당 수치를 높이는 작용을 ..

췌장의 역할, 췌장암 검사 [내부링크]

스티브잡스, 루치아노 파바로티, 패트릭 스웨이지 모두 췌장암으로 숨졌습니다. 특히 예후가 좋지 않은 암으로 우리나라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진단 후 1년내 사망 1위라고 합니다 우리 말로 이자라고 부르는 췌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의 역할 췌장은 위장 뒤쪽 약 15cm정도 길이의 기관입니다. 노란빛을 띄는 췌장의 머리부분은 십이지장과 붙어있고 꼬리부분은 왼쪽 신장과 가깝게 붙어 있습니다. 길고 납작한 모양의 소화액을 분비하는 외분선 기능과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기능이 있습니다. 췌장액은 췌장 덕트를 통해서 직접 십이지장으로 보내집니다. 이 췌장액에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말라아제 및 단백질을 분해하는 트립신, 핵산을 분해하는 효소와 같은 소화 효소, 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가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