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kindergartener의 등록된 링크

 healthkindergarten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인터넷에서 올바른 건강정보 찾는 방법 [내부링크]

: 인터넷에서 올바른 질병 및 건강정보 찾는 방법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건강정보는 인증 또는 검증되어야 한다." 내 몸에 이상한 증상이나 불편함이 있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를..

요통 환자를 위한 코어운동 : 버드독 운동(Bird dog) [내부링크]

요통 환자를 위한 코어운동 : 버드독 운동(Bird dog) 요즘 많은 사람들이 'COVID-19' 즉, 코로나의 영향으로 유튜브 같은 매체들을 통해 집에서 운동하는 일명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다. 나가서 운동을 할..

어깨통증(오십견)의 재활 및 교정운동 사례 [내부링크]

어깨 통증(오십견)의 재활 및 교정 운동 사례 문진 H/x 두 달전부터 어깨가 불편한 느낌이 있으셨다고 합니다. 회원님께서는 어느 날부터 가동범위 제한도 같이 오셨다고 합니다. 주 증상 C/C 제일 불편한건 팔을..

뼈대계통(SKELETON)의 특징 2부 [내부링크]

뼈대 계통(SKELETON)의 특징 2부 1부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뼈의 조직학적 구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뼈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몸을 지지하는 흰색 구조물로만 알 수도 있지만 뼈 내부의 조직학적인..

물 'Water' 올바른 물 섭취와 필요성 (얼마나 마셔야 하나?) [내부링크]

물 'Water' 올바른 물 섭취와 필요성 (얼마나 마셔야 하나?) 물은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또 언제 마셔야 할까요? 찬물을 마셔야 할까요? 아니면 뜨거운 물을 마셔야 하나요? 물은 인간의 가장 큰 필수 요소중 제..

뼈대계통(SKELETON)의 특징 1부 [내부링크]

뼈대계통(SKELETON)의 특징 1부 오늘은 뼈대 계통의 특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신체에 대한 치료, 운동, 분석에 대해서 근육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뼈에 대해서 아는 것도 굉장히..

내반슬(genu varum, O다리)이란? [내부링크]

내반슬(genu varum, O다리)이란?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반슬(O자 다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반슬 즉 O자 다리라고 불리는 다리 병변은 다리를 모았을 때 무릎 간격이 벌어져 있고 걸음걸이가 오리걸음 , 8..

지방 'Fat' [내부링크]

지방 'Fat' 지방 지방(脂肪, 영어: fat)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함께 세 가지 주영양소 중 하나이다. 지방은 주로 탄소 원자와 수소 원자로 구성되어 있어서 소수성이며, 유기 용매에 잘 녹고, 물에는 잘 녹지 않..

허리통증의 재활 및 교정운동 사례 (Case Study : Rehabilitation and Corrective Exercise of Low Back Pain) [내부링크]

허리통증의 재활 및 교정운동 사례 (Case Study : Rehabilitation and Corrective Exercise of Low Back Pain) 문진 History Taking 교통사고로 인한 외상으로 허리 통증 및 어깨 통증을 호소하게 되었다. 영상..

단백질 'Protein' [내부링크]

단백질 'Protein' 단백질 단백질(蛋白質, 문화어: 계란 소)은 생화학에서 생물의 몸을 구성하는 고분자 유기 물질이다. 흰자질이라고도 한다. 수많은 아미노산의 연결체로 20가지의 서로 다른 아미노산들이 펩타..

외반슬(genu valgum, X다리)이란? [내부링크]

외반슬(genu valgum, X다리)이란? 외반슬이란 쉽게 말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X자 다리라고 불리는 체형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내반슬일 경우 2번째 다리 모양처럼 O자..

탄수화물 'Carbohydrate' [내부링크]

탄수화물 'Carbohydrate' 탄수화물 탄수화물(炭水化物, 영어: carbohydrate)은 탄소(C), 수소(H), 산소(O) 원자로 구성된 생체분자로 보통 수소 원자 : 산소 원자의 비율이 2 : 1이며, 일반적으로 Cm(H2O) n으로..

운동의 기본요소들 'Basic Training Elements' [내부링크]

운동의 기본 요소들 'Basic Training Elements' 우리의 일상생활속에서나 스포츠 상황들을 살펴보면 정말 다양한 움직임들을 하고 있다. 이런 복잡해보이는 움직임들이지만 특정 지어 패턴화가 가능한데,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