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ory의 등록된 링크

 health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4건입니다.

차상위계층 확인방법 나만 모르는 [내부링크]

차상위계층 확인방법 알고 계신가요? 기초생활 수급대상은 아니지만 그위의 단계로 여러 가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 차상위계층 확인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순서대..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못받으신분들 보세요 [내부링크]

프리랜서 재난지원금을 1차 2차 때 못 받으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몰라서 못 받았거나 조건이 안돼서 못 받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번에 1차 2차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신 분들을..

농수산물 가격정보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내부링크]

농수산물 가격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AT KAMIS가 있습니다. 쌀 가격이 지난해 보다 1만 원 가까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올해는 긴 장마와 태풍 등으로 쌀 수확량이 줄어들..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내부링크]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자격증 시험을 위해 원서접수를 할 수 있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더욱 힘들어져 자격증을 준비하고 새로운 직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큐넷 원서접수 홈..

키드키즈 바로가기 유아 교육 사이트 [내부링크]

키드키즈 바로가기를 통해 유아 교육 사이트에 방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어린이집 보조교사를 1000명 증원한다는 복지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국민 청원에 따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것인데 어린이집이나..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 예전에는 사업자용 범용 공인인증서를 만들 때 필요에 의해서 들어갔는데 최근 공인인증서가 공동 인증서로 바뀌면서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분들..

실업급여 신청방법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실업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안 좋아서 폐업하는 사업장이 많이 늘어나며 근로자들도 실직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알아보고 실업급..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통해 청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많은 청원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많은 사건사고들로 인해 많은 이야기들이 올라오는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활용하여 국민 청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퇴직연금 의무가입대상 [내부링크]

퇴직연금 의무가입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가입을 한 사업장에서 일을 해야 퇴직금을 못 받는 경우 없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개인 IRP라고 불리는 개인형 퇴직연금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받아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여러 가지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영난에 힘들어하는 기업들을 도와주기 위한 지원제도를 받기 위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을 통..

이학습터 바로가기 아이들 공부할때~ [내부링크]

이학습터 바로가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학교 수업을 제대로 받지 못해 사교육으로 인강 등을 많이들 신청하고 계실 텐데 생계도 힘든 요즘 교육비까지 생각하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장기요양등급 판정기준 [내부링크]

장기요양등급 판정기준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장기요양을 신청하기 전 등급을 판정하고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만 65세 이상이거나 만 65세 미만이지만 노인성 질병인 치매, 뇌혈관성 질환, 파킨슨 병 등을 앓고 잇..

피망고스톱 설치하기 심심할때 즐겨요 [내부링크]

피망고스톱 설치하기를 통해 두뇌관리를 통해 치매예방을 할 수 있는 고스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망고스톱 설치하기를 하시면 피망 맞고 다운로드 없이 같은 계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망고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많이 들어가 보시나요? 카드 결제 정보나 사용금액을 확인하기 위해 자주 들어가 보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편하게..

제네시스GV70 제원과 가격 [내부링크]

제네시스가 지난 22일 사전계약 하루 동안에 1만 대를 돌파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돌풍의 주역이 되고 있는 제네시스GV70 제원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제네시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금융 프로그램에 대해..

11번가 바로가기 on 설치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제품을 주문하고 받아 볼 수 있어 편리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에 많이들 알고 계신 11번가 바로가기 설치를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보이스피싱 신고번호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전화 받아 보신적 있으신가요? 예전에 한번 받아 본적이 있는데 순간적으로 놀랄 수밖에 없는 스토리로 사람을 현혹을 하더군요 하지만 이런일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전화를 끊고 경찰한테..

국가보조금 맞춤서비스 보조금24 [내부링크]

정부에서 다양한 보조금 지원이 많이 있는데 이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아 주민센터나 구청에 문의를 해야 알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조금 늦게 알아 지원을 받..

KSA 한국표준협회 홈페이지 [내부링크]

한국표준협회는 산업표준화법에 설립된 곳으로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을 촉진하여 과학기술 발전과 생산능률 향상을 위하고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KS와 ISO 인증과 경영혁신 기법을 확대해나가..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300만원의 현금을 재난지원금으로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3단계로 격상이 되지는 않았지만 계속된 코로나로 인해 경영난으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공동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업체에서 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어 원하는 곳에서 발급을 받으면 되는데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카카오 공동인증서 를 많이..

건설기술인협회 경력확인서 [내부링크]

건설 쪽 일을 하시는 기술인이시라면 건설 경력 확인서를 통해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서류입니다. 토목이나 건축공사에 관한 공사에 참여하여 실적 등을 기재하는 문서로 건설기술인협회에서 경력 확인을 통해..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내부링크]

근로자 분들이 시라면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아실 겁니다. 자기 발전을 위해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이나 각종 과목을 공부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이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이..

토익 만점 점수가 몇점인가요? [내부링크]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을 얼마나 잘 사용할 수 있는지 평가를 하는 시험인 토익 시험이 있습니다. 좋은 곳에 취업을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영어공부를 하고 그 평가를 토익 점수로 많이들 하셔서 준비들 많이 하고..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이직을 하게 되면서 최종학력증명서를 원하는 곳이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발급을 받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어디서 발급을 받아야 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강화 출산지원금 대폭인상 [내부링크]

경기 인천 지역에서 출산지원금이 많았던 강화군이 내년부터 출산지원금을 최대 2천만 원까지 대폭 인상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생계를 걱정하다 보니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이를 위해 출산지원금을 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내부링크]

23일부터 5인 이상 모임이 금지가 됩니다. 기간은 12월 23일부터 21년 1월 3일까지 라고 합니다. 한 장소에 동일한 목적을 지닌 사람이 같은 시간대 5명 이상 모이는 행위가 금지된다고 하는데 5인 가족들은 외식..

모바일 국세 조회 납부 [내부링크]

국세를 모바일 고지서를 받고 납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늘 22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홈택스 앱인 손택스나 PC에서 홈택스에 들어가 모바일 고지서를..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계속된 코로나로 인해 매출 감소로 인해 고용조정이 불가피한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휴업, 휴직을 실시하여 고용을 유지할 때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인 고용유지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유지..

오늘 금반지 1돈 가격은 얼마? [내부링크]

오늘은 일 년 중에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인 동지입니다. 이 날 동지팥죽을 먹어야 진짜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고 하는데 팥죽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태어나고 한해가 되었을 때 하..

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미세먼지는 대기에 있는 부유물질로 우리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대기오염이 심해지는 요즘 미세먼지 농도도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고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해야 좋을..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내부링크]

금융문맹이 많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아이들에게 금융에 대해 빨리 알려주기 위해 통장 개설을 하고 주식투자에 대해서도 알려주려는 부모님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사실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것이기 때문..

은혜로운 복음성가 무료듣기 [내부링크]

교회에서 부르는 찬송가를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 복음성가라는 게 있습니다. 이 복음성가는 하나님의 말씀의 대중화를 위해 만들어진 음악으로 다양한 음악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음악처럼 듣기 좋은 노래들이..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운전을 하면서 지도 책을 차에 가지고 다니면서 운전을 했었는데 요즘은 내비게이션이 잘되어있어 굳이 지고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지도를 보면서 공부하거나 관광여행을 위한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우..

2021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내부링크]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들에게 국가가 지원해주는 장학금으로 성적 기준도 충족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동안에 신청을 하여..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러가기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입하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톨비를 계산하는데 시간을 쓰는 게 아까우신분들이나 편하게 톨게이트를 지나기 위해 하이패스 단말기를 설치를 많이들 하십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해..

구글 미트사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사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화상회의를 하는 사업도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회의나 온라인 강의를 화상회의 어플이나 PC웹앱으로 간편하게 화상 미팅을 할 수 있는 줌이나 팀즈, 행..

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 신입생 모집 [내부링크]

방통대라고 많이 불리는 방송통신대학교에서 21학년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경영대에 편입을 한 지 7년이 지났는데 공부할 여건이 되지 않아 휴학을 하고 아직도 졸업을 못하고 있습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내부링크]

구매 보조금 지원이 되는 전기차를 구매하시면 충전소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실 겁니다. 보조금 지급 상한선이 판매금액 6천만 원이라고 하지만 정확히 확정이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하기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아이가 아프기라도 하면 정말 긴장이 되고 무섭기도 할 텐데 영유아 건강검진을 통해 아이들 건강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유아 건강..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필요한 서류 [내부링크]

인감증명서는 어떤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맞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로 계약을 할 때 많이 사용이 되는 증명서입니다. 인감증명서는 다른 민원서류와는 다르게 인터넷 발급이 되지를 않습니다. 가족 명의로 사업..

방과후 돌봄 교사 생계지원금 50만원 [내부링크]

방문 돌봄 종사자와 방과후 교사에게 생계지원금을 내년부터 상반기에 5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 격상이 될지 모르는 상황에 소득이 급감하고 있는 방과후 돌봄교사 들..

네이버 마이박스 클라우드의 이름 변경 [내부링크]

네이버 클라우드에 이미지 파일이나 다양한 파일을 올려두고 PC와 핸드폰을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PC에서 네이버 클라우드에 들어가려고 찾아보니 메뉴에서 없어져 버렸다. 내 자료들은 도대체 어디..

2021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내부링크]

주거급여란 소득인정액 기준 이하의 가구가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월세나 유지 수선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소득인정액의 기준에 따라 선정이 되는데 오늘은 변경된 2021년 주거급여 신청자..

인지세 납부방법 [내부링크]

주택을 구매할 때 취득세를 내야 하는데 이것 말고도 집을 구매했으니 이름을 내 이름으로 변경해야 하는데 이때 취득세가 아닌 인지세 납부방법을 잘 알고 처리해야 합니다. 인지세는 재산상의 권리의 변동이나..

상수도 요금 카드납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물을 수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수나 공업용 수도와 분류를 할 때 상수도라고 불리는데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물을 상수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상수도 요금 카드납부..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하는법 [내부링크]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홈택스에 로그인이 되던 범용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고 뜨면서 재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

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쉬워요 [내부링크]

사업을 하다 보면 간이과세가 아닌 사업자들은 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어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량주문을 받다 보면 제품을 사는 사..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난 후 혼인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일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외출하기는 어렵고 서류 하 나 때문에 주민센터 방문하기도 불편한 상황입니다. 이럴 때 편하게 집에서 혼인관계증명서 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은행이나 신보에 대출 관련 서류를 내야 할 때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세금 미납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류로 정부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재정을 충당하..

한자 번역기 [내부링크]

한문 공부를 어렸을 적에 하고 지금은 하지 않고 잘 몰라도 생활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자주 사용하는 한자는 뜻을 알고 있으면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신문이나 책..

LH주택공사 매입임대주택 입주자격 변경 [내부링크]

서울에 있는 LH주택공사 매입임대주택 입주자격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었는데 변경 후는 공고일 현재 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 지경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무주택세대 구..

KB국민은행 드디어 중지 [내부링크]

KB국민은행에서 연말까지 1억 원 이상의 신용대출을 중지했다고 합니다. 가계대출 문턱을 최대한 높이고 있는 것인데 고소득자 대출한도를 조정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전문직에 대한 신용대출 한도를 낮추고 있는..

로고 만들기 간편하게 [내부링크]

사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로고를 만드실 때 많이 준비들 하실 겁니다. 우리 회사 이름을 만들고 그에 걸맞은 로고 디자인을 하고 싶은데 내 마음에 드는 로고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돈을 주고 맡겨서 한방에..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 [내부링크]

서울지역에서 새 아파트 분양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출퇴근이 편리한 수도권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요즘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을 한눈에 했으면 좋겠는데 그런 곳을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정..

셧다운이란? [내부링크]

일시적인 부분 업무정지를 뜻하는 것이 셧다운입니다. 영어로 미국에서 예산안 합의에 실패할 경우 미 연방정부가 셧다운 상태에 돌입하며 미국에서는 셧다운에 들어가면 200만 명의 미국 공무원중 핵심에 속하는..

미성년자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미성년자 기본증명서가 있는데 자녀들에게 은행통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서류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 14세에서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들의 신분을 증명할 방법으로 사용할..

수입차 폭탄할인 신차정보 보러가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경기 위축으로 경제에 위기가 오고 있는데 국내 자동차 시장은 호황이라고 합니다. 수입차는 올해 판매량이 역대 최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과 비대면이..

로또 동행복권 홈페이지 인터넷 구매 알고계세요? [내부링크]

매주 부푼 꿈을 안고 로또를 구매하는데 왜 이렇게 당첨이 안되는지 ㅠㅠ 그래도 항상 희망을 안고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하기도 그런데 로또 복권을 사러 가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로또 동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따라하기 [내부링크]

민원 관련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서류가 바로 가족관계증명서 입니다. 학교에 학자금 신청이나 가족이 병원에 있을 경우와 직장에 내야 하는 서류로 많이 사용하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통해 편하게 출..

지식재산능력시험 최대 25학점 인정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지식재산이 있습니다. 지식재산이란 지적창작물에 부여된 재산으로 손에 잡히는 것이 아닌 무형으로 이를 객관적으로 판단할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식재..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계산방법 편하게 [내부링크]

매달 내야 하는 건강보험료에 대한 계산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지금 현재 내고 있는 건강보험료에 의문이 있다면 직접 계산을 해보고 건강보험료 조정을 신청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가 책정이 되는 것이..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해지 [내부링크]

자동차를 폐차하게 되면서 들어났던 다이렉트 보험을 해지하시려고 하는 분들에게 직접 경험한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해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보험 관리를 해주는 설계사분이 계시면 맡기면 되겠지만 보..

범용 공인인증서 폐지 대안은? [내부링크]

오늘 12월 10일로 공인증서가 폐지가 됩니다. 다양한 곳에 사용되던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 폐지라기보다는 공인이라는 자격만 없어지고 공동 인증서라는 이름으로 기존 인증서들..

인력사무소 허가조건 이게 없으면 [내부링크]

인력사무소에서 일을 구해서 일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현장 건설 일이나 다양한 일을 인력사무소에서 구해서 일을 할 수 있는데 직접 인력사무소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어떤 직업을 원하시나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만족을 하신다면 이런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찾을 이유가 없을 테지만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계신 분들 일 것 같습니다. 자기..

직업상담사 2급 자격요건 의외로 [내부링크]

경제활동을 위해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고 직업을 구해야 할지 많은 궁금증들이 있는데 직업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직업상담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직..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 [내부링크]

자원봉사는 자발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제공하여 지역사회나 국가 및 인류사회를 위해 활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소년들은 교육청에 실적을 위해 참여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런 자원봉사를 신청하기 위해 확인해..

온라인 전자도장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접촉을 피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사업을 할 때 거래를 하거나 서류에 도장을 찍어야 할 일이 있을 때 온라인 전자도장으로 편하게 작성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전자도장 만들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

주택연금 가입조건 달라졌어요 [내부링크]

노후준비를 위해 주택연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택을 담보로 매달 연금을 받는 주택연금 가입조건이 11월 19일 주택금융공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개정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변경이 되..

부동산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 시 등기부등본 확인은 꼭 필요합니다. 매매뿐만 아니라 전세나 월세를 얻을 때에도 꼭 확인하고 융자는 있는지 채권에 대한 안전 한 지 확인을 하는 용도로 보는데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뽑아주긴 하..

고용보험 공단 전화번호 [내부링크]

고용보험 관련해서 문의가 생겼을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아도 다소 이해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고용보험 공단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연락처..

업무상 질병 판정 위원회에서 하는일 [내부링크]

산재보상을 받기 위해 질병 판정절차를 받아야 하는데 이를 결정하는 곳인 업무상 질병 판정 위원회가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산재보상을 위해 근로자의 질병의 인정여부를 심의하는 기관으로 권역별로 서울,..

사업자등록증 신청시 필요서류 [내부링크]

1인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부업으로 블로그, 쇼핑몰, 유투버 등 많은 일들을 시작하시다가 수익성이 좋아져 사업으로 발전을 하는데 사업자등록증은 꼭 필요해 신청을 하려..

운전면허 벌점기준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가 교통법규 위반으로 벌점을 받아보신 적이 있나요? 벌점은 행정처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위반의 경중에 따라 받는 점수를 말하는데 점수가 누적이 되면 운전면허 정지를 받는 등 불이익을 받..

달러 종신보험 인기절정 [내부링크]

최근 달러 종신보험이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습니다. 기존 외국계 보험사들의 전유물이었던 외화보험시장에 국내에 있는 보험사들이 뀌어 들고 있다고 한다. 고액자산가들이나 들던 달러보험이 종신보험등으로 인..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신고 [내부링크]

층간 소음은 정말 사람을 미치게 만들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층간 소음 때문에 싸움이 나고 살인도 났다는 뉴스도 있었는데 정말이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이 고통을 모르지요 내가 예민한 건지 모르지만 쿵쿵..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중소 중견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근로자분들도 일자리를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위해 정부에서 사업주들에게 특별고용촉진 장려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국가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내부링크]

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국가 평생교육진흥원이 있습니다. 평생교육법에 따라 국민의 교육받을 권리에 대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학점은행제나 평생교육사에 대한 정..

내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나에게 필요한 연금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연금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노후준비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재무설계부터 노후준비자금설계와 내연금 한 번에 조회할..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에 노령연금은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을 하지 못할 경우 생활안정을 위해 받을 수 있는 급여로 연금 납부기간이 10년 이상이면 60세 이후부터 매월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조기..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활용하기 [내부링크]

우체국은 우리 생활에 참 많이 사용되는 곳인데요 우편이 오는 것이나 택배사업도 하는데 온라인이 발달이 되어 다양한 서비스도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등기번호 조회나 내용증명을 보낼 수..

카쉐어링 쏘카 이용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기존에 하루씩 렌트하는 방식이 아닌 시간 단위로 빌릴 수 있는 카쉐어링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자동차 렌트와 닮았지만 운영방식에 차이가 있어 다르게 보며 공유경제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렌터카..

이니시스 결제내역조회 하는법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다 보면 결제하는 창이 조금씩 틀리게 나옵니다. 이는 PG사들마다 틀린데요 오늘은 카드전표에 나오는 KG 이니시스 결제내역조회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에서 결제를 진..

공인인증서 폐지 대안은? [내부링크]

PC나 모바일로 은행거래나 공공기관 접속 등 내 명의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공인인증서 폐지가 10일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컴퓨터에서 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던 시대가..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 [내부링크]

날이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추위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유족연금은 국민연금에 일정한 가..

국민 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취업을 위해 열심히 하지만 어려운 난관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내가 과연 취업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시는 청년 실업자,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 층등의 취업 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서비스와 생계지..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신청하기 [내부링크]

다양한 일자리를 노인분들에게 제공해주는 사업이 있습니다. 사회참여 기회와 일자리를 마련해주는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퇴 후 집에서 계시는 노인분들을 위해 활기차고 건..

동원 책꾸러기 무료 그림책 제공 [내부링크]

동원 육영재단에서 운영하는 동원 책꾸러기가 있습니다. 2007년 5월 5일 어린이날에 생긴 동원 책꾸러기에서 민간 복지서비스로 만 6세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 매월 1회 무료로 그림책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도시가스 요금 납부 유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계속된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경영난에 힘들어하고 있는 요즘 도시가스 요금 납부를 지연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알고 계시나요? 요금 내기 버거운 요즘 납부 유예를 신청하고 조금은 도..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 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경기가 악화되면 생활에 어려움이 계속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긴급복지 지원제도 신청으로 조금이나마 생활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긴급복지 지원은 저소득 가구를 지원해..

전기장판 버리는법 대형폐기물 [내부링크]

날씨가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추위에 따스함을 안겨주는 전기장판을 다시 사용해야 하는데 이 전기장판이 고장 나서 버리고 새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그런데 전기장판은 어떻게 버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실화 낙동간 페놀 오염사건 [내부링크]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라는 영화를 보셨나요? 영화를 보기 전 간략한 줄거리를 보았을 때는 90년대 여성들의 직장생활만 그린 영화인 줄 알았습니다. 진급을 위해 영어 토익 점수를 올리기 위한 유쾌한 영화인 줄..

양육수당 신청방법 지원대상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을 어린이 집에 보내지 못하고 집에서 보살피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0~86개월의 아이가 있다면 양육수당 신청방법을 알아두고 지원금액을 받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알아보았습니..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조회 [내부링크]

건강보험관리공단에 매달 내는 건강보험료에는 우리 건강을 위해 검진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년에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근로자들이 공단에서 대상자 확인이 되면 검진기관에 방문하고 검진..

2021년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 [내부링크]

2021년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 시험 일정을 알아두고 계획을 잘 짜서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로 국가자격증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자격증 정보..

한라산 실시간 CCTV 보러가기 [내부링크]

멋진 풍경이 있는 한라산 놀러 가고 싶지만 코로나 때문에 움직이기 어렵지만 한라산의 주요 포인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라산 실시긴 CCTV를 활용하는 것인데 날씨 확인을 위해 볼 수도 있고 온라인..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할수 있는곳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노후에 필요한 생활비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사업장에 근무를 하고 있다면 4대 보험을 적용하여 월급에서 자동으로 납부가 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받을 수 있는 돈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를 넣었는..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내부링크]

경제가 어려워지며 예전에 있던 일자리도 없어지는 것이 있고 새로 생기게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이 어려워 비대면 관련 새로운 직업이 생기고 있지만 나이 때문에 새로운 일을 배우기에는 어려움이..

티머니 잔액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많은 카드들이 있는데 티머니 카드를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편의점이나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어 사용하는데 티머니 잔액조회를 통해 관리를 해야 사..

KT 통신 요금 조회 미납시 [내부링크]

핸드폰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없는데 요금조회는 한 번씩 해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처음 가입한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니 괜찮지 아닐까 하는데 KT 통신 요금 조회를 통해 불필요한 지출이 없는지 확인하고 미납..

톨게이트 요금조회 미납 납부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에서 운전을 조금 더 편하게 하기 위해 하이패스를 장착하고 톨게이트 요금을 내고 다니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달리는 도중 하이패스가 인식이 안돼서 톨비가 결제가 안되거나 선불카드..

프린트스크린 사용법 제대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많이 사용되던 기능인데 캡처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키보드에 있는 기본기능인 프린트스크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캡쳐프로그램이..

해고예고수당 3개월 이상? 미만? [내부링크]

해고는 사업주가 일방적으로 근로관계를 소멸하는 법률행위라고 합니다. 근로자의 의지가 아닌 사업주의 의지로 근로관계를 종료하는 것으로 이와 비슷한 권고사직이 있습니다. 권고사직은 회사에서 퇴사를 권유받..

근로기준법 연차일수 계산방법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면 연차라는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근로자들의 권리인 휴가권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근로기준법 연차일수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차란 연차휴가를 짧..

췌장암 초기증상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 오늘은 오래전 돌아가신 선배님이 기억이 나네요 췌장암으로 돌아가셨는데 참 어이가 없던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치가 되었다고 하고..

크릴오일 부적합제품 알고 먹자 [내부링크]

아버지가 자주 드시는 크릴오일이 있는데 7월경에 식약처에서 크릴오일 부적합제품 49개나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외 제조사 제품 총 140개 중 49개나 에톡시 퀸과 추출용매 5종이 초과 검출했다고 합니다. 식약..

티맵 내비게이션으로 보험 할인 받기 [내부링크]

자동차가 있는 분들은 의무적으로 보험을 들어야 하는데 이 보험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한 방법으로 T맵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티맵 내비게이션을 휴대폰에 설정하고 사용하게 되면 길 찾기..

건강보험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신청하기 [내부링크]

병원이나 약국 등 요양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나온 진료비등을 심사하여 법령 기준 초과했거나 착오로 더 받은 본인 부담금을 건강보험공단이 해당 병원이나 약국 등 요양기관에 지급할 진료비용에서 금액을 공제하..

3차 재난지원금 과연 지급될까? [내부링크]

계속된 코로나 신규 확진자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가 되면서 자영업자들이 또다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 이 대책의 일환으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계속된 코로나..

더함tv 실구매 후기 [내부링크]

5년 된 중소기업 55인치 TV가 음성은 나오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현상이 계속된다는 연락을 받고 부모님 집에 더함TV U553UHD 모델로 안드로이드 TV라고 불리는 55인치 모델을 주문해드렸습니다. 백라이트 고장 현..

자동차 종합검사 정기검사 차이점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와 배출가스 허용기준 등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교통사고나 환경오염으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게..

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에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근무를 하게 되면 보수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연간 8시간 이상을 정기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는데 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교육..

산재보험 관리 공단 홈페이지 [내부링크]

일을 하다 사고가 나면 본인만 아픈 게 아니라 가족들도 같이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있을 경우에는 산재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 관리 공단 홈페이지가 따로 있는 게 아니고 근로..

음력 날짜 양력변환 하는 법 [내부링크]

음력 날짜를 생일로 쓰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 생일을 기억하고는 있지만 양력 날짜에 너무 익숙해져서 날짜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음력 날짜 양력변환을 하고 매년 기억 하기는 힘들지..

시말서 양식 쓰는 요령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다 보면 다양한 이유 때문에 경위서를 써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그런데 경위서를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합니다. 지금 당장 기분도 좋지 않은데 어떻게 써야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경위..

자존감 테스트 10문항 결과는? [내부링크]

자존감이라는 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의미하는 말로 자존감이 높을수록 긍정적인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어 준다고 합니다. 우울증 같은 것이 있는 분들은 자존감이 낮아..

코로나 3차 대유행 주의 [내부링크]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나흘 연속 300명대 후반을 기록하고 있어 3차 대유행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점점 확진자수가 많아지면서 생활 거리두기도 1.5단계를 넘어 2단계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

물가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생산자 물가가 전월 10월에 5개월 만에 하락했다고 합니다. 태풍과 장마가 줄어들면서 농림수산품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생산자 물가가 하락한 것으로 보이며 공산품도 하락했다고 합니다. 이런 물가정보를 한눈에..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내부링크]

카카오톡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보통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 후 연락을 하려고 많이들 하십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서 알아보고 문의를 하려고 했는데 찾기가 어렵더군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지원금 혹시 알고 계시나요? 정부가 청년들의 미래에 투자한다고 하는데 취업을 위해 도움이 되어줄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하다 보면 지출이..

HP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곳 [내부링크]

집에서도 프린터를 사용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 프린터 기능만 있는 제품보다 스캔, 복사, 프린터 기능이 같이 있는 복합기를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오늘은 HP복합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및 참고자료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어려운 요즘 대형면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버스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와 참고자료로 볼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갱신 하는법 [내부링크]

간이 과세일 땐 몰랐는데 일반 과세자가 되면서 내가 직접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우리가 은행에서 발급받아 통장 거래하는 개인 공인인증서와는 다르게 사..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너무 느려졌었요 컴퓨터를 이제 떠나보내야 하나 이런생각을 하고 계신분들은 일단 PC 최적화를 한번 진행해보시고 생각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적화 프로그램들보면 대부분 유료프로그램들이..

금 한냥 시세 얼마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금을 살 때 한 돈에 얼마인지를 많이들 생각하고 계십니다. 금의 무게 단위가 돈이 기 때문에 기본 단위에 대해 물어보는 것입니다. 금 한 냥 시세를 알기 위해서는 한 돈..

호텔을 전월세로 공급 [내부링크]

전세난이 심화되고 있는 지금 정부에서 매물로 나와있는 호텔을 사들여 전월세 주택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호텔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또는 상가 건물을 주택화한다는 내용인데 이로 인해 공..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영어공부를 위해 영어 문법 검사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영어권 일을 해야 하는데 영어가 약한 분들도 이런 검사기를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외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grammarly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

노인장기요양보험 공단 홈페이지 바로 여기 [내부링크]

노인장기요양보험이란 제도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홈페이지가 있는데 어르신들은 이런게 있는지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만 65세이상 노인성 질병을 가진 분들이 등..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보고 관리해주세요 [내부링크]

내가 모르는 곳에 돈이 있다는 사실이 있다고 합니다. 진짜 있으면 공돈 생긴 것 같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3년 이상 오랫동안 거래되지 않은 금융재산이 7조 7,000억 원이고..

한글 파일 워드 변환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도 아래 한글 프로그램을 쓰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사실 많이 한글 파일은 많이 안 보이는 게 현실입니다. 가끔 서식 다운로드하는데 한글파일로 하여져서 난감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래한글 프로그램이 PC에..

불법 주정차위반 신고앱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불법 주정차위반 차량때문에 불편함을 느낄때가 많이 있습니다. 가뜩이나 좁은 골목에 그냥 차를 대고 사라져 버리거나 주차장 입구를 막아놓고 있는 차량때문에 불편한게 이만저만 아니었는데 불..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재밌게 시청하고 계신가요? 넷플릭스 1개의 계정으로 4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지인들과 같이 볼 수 있어 참 좋은 넷플릭스 그런데 시청을 하다 별로 보기 싫어서 안 보게 된 영화나 드라마가 계속 남아 있..

보건증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식당이나 유흥업에 관련된 직종에서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로 보건증이 있습니다. 예전 주방일을 할 때는 매년 보건소에 들러 검사를 받고 보건증을 나중에 발급받으러 가야 하는 등 귀찮은 점이 이만저만..

통신판매업 신고 주소변경 [내부링크]

온라인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 증가하는 요즘 통신판매업 신고는 꼭 하셔야 됩니다. 현재 통신판매업등록을 마친 상태인데 이번에 사업장 주소지가 변경되어 통신판매업 주소변경을 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코..

한글이름 영문변환기 영어이름 만들기 [내부링크]

한글이름 영문변환기가 필요한 경우가 언제 일까요? 일단 한번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여권이나 해외 직구를 할경우 등등 다양한 경우에 영어이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이름을 영어로 변환하는데 어려움..

교육부 홈페이지 보도자료 보러가기 [내부링크]

수능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특별방역기간까지 발표되었으며 수능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육부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수험생 유의사항도 확인해보실수 있으니 학부..

수능 코로나 특별방역기간 [내부링크]

일일 확진자 수가 주말이 되어 200명을 돌파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도권은 최근 1주 동안 하루에 평균 83명의 확진자가 생기면서 증가했고 강원도는 격상 기준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심..

피아노 혼자 배우기 어플 [내부링크]

최근 음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피아노 혼자 배우기 어플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해 보았는데 부분유료로 엄청난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악보를 볼줄도 모르고 악기는 다룰줄..

KT 핸드폰 번호변경방법 [내부링크]

요즘 스팸이 너무 많이 걸려와서 진짜 불편한 상황입니다. 번호 변경을 한번 하는게 좋을것 같아 인터넷으로 KT 핸드폰 번호변경방법을 알아보았는데 고객센터에 연락없이 진행할수 있습니다. KT 홈페이지에 로그..

타이어 관리법 월동준비 해야하는 시기 [내부링크]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초겨울에 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타이어 관리법을 알아두고 월동준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운전을 하는데 있어서 타이어는 중요한데 이 타이어를 관리를 잘해야..

지역별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지역별로 쓰레기 봉투 가격이 다르고 용량도 조금씩 틀리다고 합니다.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어떤 용량의 쓰레기 봉투가 있는지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주쓰..

금요일 드라마 어떤 걸 볼까? [내부링크]

최근 금요일 드라마로 볼만한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금요일날 하는 드라마는 날아라 개천용과 경우의 수 2가지 드라마가 있는데요. 시작시간이 미묘하게 엇갈려 날아라 개천용을 보시다 경우의 수로 넘어가면..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코로나로 먹고 살시 어려운 요즘 대출을 알아보다가 신용보증기금에 들러 심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기대출에 연체가 있는지 확인을 위해 카드사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해오라고 해서 카드사에 전화하기도 귀찮아..

교촌 에프앤비 상장 첫날 급등 [내부링크]

교촌치킨으로 유명한 교촌 에프앤비 상장 첫날 급등하며 상한가까지 올랐습니다. 12일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31,000원에 장을 마쳤다고 합니다. 장이 시작되자마자 시초가 23,850원에서 3분뒤 21,700원까지 떨어져..

마스크 착용 의무화 벌금은?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의 계도기간이 끝나고 내일 13일부터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고자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시설이나 장소에서 꼭 착용해야 하..

혜민스님 명상앱 [내부링크]

혜민스님과 함께 힐링을 할수 있는 명상앱이 나왔습니다. 방송에서도 언급된 내용을 다양한 분들과 함께 만들어서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명상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혜민스님과 함..

RAR 압축풀기프로그램 파일열기 [내부링크]

RAR 압축풀기프로그램으로 유용한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AR 파일열기도 더블클릭으로 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압축파일 종류가 다양하게 보였는데 최근에..

bdi 운임지수 보는 곳 [내부링크]

bdi 지수는 영국 런던의 발틱해운거래소가 산출하는 건화물시황 운임지수로 다른 말로 발틱운임지수라고 불리며 1999년 11월 1일부터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bdi 운임지수는 세계경기를 예측하는 선행지표를 가지..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내부링크]

일하는게 즐거워서 열심히 몰입해서 일을 하고 있다가 갑자기 일이 하기 싫고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피로감을 나타내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이 번아웃 증후군입니다. 작년에 열심히 일을 해오다가 갑자기 무기력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직장인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소득을 증명해야 하는데 그럴 때 필요한 서류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발급방법은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

100원 동전 인물 사진 바뀐다 [내부링크]

100원 동전에는 이순신 장군의 얼굴이 있다. 그런데 이 영정사진이 친일 의혹이 있는 화가가 그려놓은것이어서 이번에 영정사진을 교체하여 새로운 얼굴로 바꾼다고 합니다. 100원뿐만 아니라 순차적으로 5,000원..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 [내부링크]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는 청년들이 오래동안 근무를 할수 있게 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과 중소벤처 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2년 또는..

우리 동네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톡 공개 [내부링크]

조두순 출소가 코앞에 다가왔다고 합니다. 안산은 조두순때문에 집값이 떨어졌다고 할 정도로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은 이사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성범죄자들을 조회할수 있는 방법을 여성가족부에서 발..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 모든 정보 [내부링크]

대전광역시청은 서구 둔산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민원서비스와 행정정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에 사시는 분들은 각종 지원정책이나 민원신청을 위해 필요한 곳입니다.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는 아..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청약센터 바로가기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수요가 폭증을 하고 있습니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시행되고 아파트 값이 급등하면서 수도권에 있는 아파트들의 청약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달에는 강동구 상일동에서 분양한 한..

상속재산 일괄 조회 서비스 [내부링크]

사망이나 실종으로 인해 상속을 받으실 분들은 금융재산 및 채무를 확인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여러 군데 다니면서 알아보아야 하는데 이것을 한 번에 해 줄 수 있는 상속재산 일괄 조회 서비스를 금융감독원에서..

2020 한국철도공사 채용공고 [내부링크]

2020년 한국철도공사에서 사회형평적 채용공고가 나왔습니다. 이번 채용공고는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을 차량분야에서 선발한다고 합니다. 일반직 6급으로 신입사원 연봉은 3,300만원 수준이라고 합..

보이스피싱 신고 피해구제신청 방법 [내부링크]

점점 보이스피싱 범죄가 대범해지고 피해를 입는 분들이 많이 생기면서 피해구제신청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은 전화로 다양한 상황을 이야기 하면서 돈을 입금하라는 식으로..

해외직구 라인업 강화 G9 [내부링크]

빅스마일데이에 G9가 몰테일등 해외직구를 해주는 브랜드와 스폰서 관계를 맺고 최대 40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해외직구를 하는 이유는 좋은 물건을 시간이 걸려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종합소득세 납부기한 3개월 연장 [내부링크]

중간예납세액을 고지한 87만명은 종합소득세 납부기한이 내년 3월 2일까지 연장한다고 국세청에서 밝혔습니다. 납기 연장 대상이 아닌 경우에도 세무서에 신청을 하면 최장 9개월간 납부를 미룰수 있다고 합니다...

새거리두기 1단계 유지 [내부링크]

기존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5단계로 세분화한 새거리두기 1단계가 7일부터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분류되는 단계는 기존 3단계에서 변경되어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로 5단계로 분류됩니다. 국..

주휴수당 계산기 [내부링크]

알바를 하는 이유가 돈을 벌기 위해서 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벌어 내가 가진 목표에 도달할수 있게 도움을 받을수 있는 돈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유급 주휴일을 쉬고 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 계..

러스트 벨트 뜻 [내부링크]

미국 대선 때문에 러스트 벨트란 말이 많이 나오는데 처음 들어보는 지명이어서 어디 지역인지 궁금해 지더군요 트럼프 대통령이 러스트 벨트 지역 개표중단 소송과 재검표를 요구 하고 있는 가운데 이 러스트 벨..

중국 브루셀라병 관련주 [내부링크]

브루셀라병은 인축 전염병이라고 합니다. 소, 산양, 돼지 브루셀라균이 원인체로 사람에게 감염되면 잠복기 3주를 거쳐 두통, 발열, 피로 등의 전신 증세가 나타난 다고 하면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고 재발하는 일..

돈 모으는 방법 제대로 알고 습관화 하기 [내부링크]

매일 돈때문에 고생하면서 돈은 모이지 않고 왜 돈이 모이지 않을까 고민해본분들 많으실겁니다. 저역시 마찬가지로 벌어도 벌어도 돈이 모이지 않아 고생하고 있는데 이제 돈 모으는 방법을 제대도 알아두고 습관..

4인가족 김장 비용 하락 [내부링크]

배추값이 폭등하면서 김장 걱정이 많았는데 지난달 14일보다 약 23%가량 하락한 4인가족 김장 비용은 30만 9천원정도라고 합니다. 김장할때 사용하는 13가지 재료를 전통시장과 대형 유통업체에서 가격조사를 하여..

내 차 리콜 대상 확인 하세요 [내부링크]

리콜제도는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하거나 결함이 있는 경우 자동차 회사들이 차량소유자에게 통보하고 수리나 교환, 환불을 해주어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차량에 관한 안전 사고 재발을 방지하는 제도입니..

11월 bhc 치킨 할인 포장 배달 쿠폰 [내부링크]

bhc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은 11월 에 전 메뉴 할인을 받아 치킨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배달의 민족 브랜드관에서 bhc 치킨 2,000원 할인쿠폰을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할인되는 메뉴가 따로 있..

홍콩 관광비행 상품 내놓은 진에어 [내부링크]

국내 저가 항공사로 알려져 있는 대한항공 계열의 진에어가 홍콩 관광비행을 테마로 한 상품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과 함께 기획하여 관광비행 상품을 내놓게 되었다고 합니다. 코..

카카오뱅크 미니 알고계세요? [내부링크]

10대 청소년들의 금융 생활을 도와줄 카카오뱅크 미니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부모님 카드를 사용하는 10대들이 많아 금융이라는 것을 배우는 것은 사회에 처음 발을 내딛었을때 일것입니다. 10대부터 자신의 돈..

금감원 민원신청 방법 보험금 청구 [내부링크]

보험가입하고 보험금을 받으려고 신청했는데 보험사에서 다양한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보류하게 되면 이것만큼 속이 타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보험금을 꾸준히 내는 이유가 나중에 있을 일에 대비하는 것인데 지..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취업을 할때 대학교 성적증명서가 필요하며 요즘은 각종 정부지원을 받기 위해 필요한테 편리하게 받을수 있는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대학을 나온 저는 대학근처에 친구가 살고 있..

기초생활 보장제도 대상자란? [내부링크]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최저생활을 보장해주며 자력으로 활동할수 있게 도와주는 기초생활 보장제도의 대상은 국민입니다. 기초생활 보장제도에는 생계급여, 주거급여, 의료급여, 교육급여, 해산급여, 장제급여..

청년희망키움통장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 가구를 위해 지원해주었던 희망키움통장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초생활 수급자가 일을 하면서 최저 생계비의 70%이상의 수입이 있으면 정부가 월 30만원 정도를 지급해주는 통장으로 저소득층이 일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 장려금을 12월 1일까지 신청하면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5월에 신청을 하지 못한 가구들에 한해서 기한 후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안내문을 받으신 분들과 받지 못하신 분들이 있는..

폐업 자영업자 지원 [내부링크]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한숨 짓는 분들이 많습니다. 폐업을 하셨거나 지금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부에서 폐업한 소상공인 분들에게 재기 할 수 있도록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소..

2021년 삼재띠 [내부링크]

2021년은 신축년 소띠해 입니다. 삼재란 말 많이 들어보셨나요? 2021년에 삼재띠에 속하는 띠는 무엇인지 알아두고 조심할 수 있도록 알고계시라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는 매년 바뀌는 것은 아니며 9년에..

HS코드 조회 [내부링크]

HS코드는 국가간에 무역 거래시 상품의 종류를 숫자 코드로 분류해 놓은 것입니다. 1988년부터 적용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숫자 4개를 추가하여 HSK 코드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제품 분류를 위해 코드를 지정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34만명 몰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경제도 좋지 않은 가운데 부동산 시장도 불안하다고 합니다.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에 34만 명이 몰렸으며 그중 40대가 32%로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노후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공인중개..

전세대란 전세수급지수 최대수준 [내부링크]

전셋값이 70주 연속 상승하면서 전세대란 때문에 서울에서 벗어나려는 현상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19년만에 전세 수급지수가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전세수급지수는 전세수요에 비해 공급물량이 어느 정도..

블루문 할로윈에 뜨는 달 [내부링크]

블루문은 한달 동안에 둥근 보름달이 2번째 뜨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은 한달에 1번만 뜨는 보름달을 10월에 2번 볼 수 있는데 이것이 할로윈에 뜨는 달이 블루문이라고 합니다. 이 블루문을 기분 나쁜 달이나 우..

일본 취업 박람회 2020 온라인 개최 [내부링크]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처럼 어려운 요즘 정부에서는 해외 취업을 장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일본 취업 박람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원래는 대면 박람회를 열 계..

실내등유 가격 비교 할수 있는 곳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면서 난방을 위해 팬히터나 스토브등을 실내에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되는 실내등유 가격 비교를 통해 저렴한 곳을 찾아 살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 가격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을 알아 보..

근로자 법정의무교육 [내부링크]

모든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의무교육을 기업들은 매년 실시해야 된다고 합니다. 근로자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하여 심리적으로 안정적이고 안전을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

사회복지사 실습과목 기간 [내부링크]

사회 복지사는 중년들의 재취업률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진행중이어서 일을 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사회복지사 실습과목은 무엇인지..

2021년 달력 만들기 [내부링크]

2020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2021년 달력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십니다. 오늘은 2021년 달력 만들기를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달력 만들기 쉽게 하기 달력..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미리보기 [내부링크]

국세청에서 30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3월에서 7월까지 카드 소득공제가 확대 되어 이번 13월의 월급은 좀더 기대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

쿠팡 택배사업 재시작 [내부링크]

쿠팡에서 직접 택배기사를 고용하고 택배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택배 사업자 자격을 반납하였으나 쿠팡 로켓배송 확대를 위해 재시작 한다고 합니다. 쿠팡에 직접 물건을 납품하는 입장으로서는 참..

읍참마속 뜻과 유래 [내부링크]

정정순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가결되면서 더불어 민주당은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표결에 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듯 정치권에서 유난히 많이 사용되는 단어인 읍참마속의 뜻은 무엇이고 그 유래는 어디서 왔..

국고채 금리 조회 사이트 [내부링크]

정부에서 발행하는 국고채라는 채권이 있습니다. 세금이 걷히지 않을때 발행을 한다고 하는 이 국고채 금리 조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고채 금리란? 국고채를 발행하고 돈을 빌릴때 빌려준 사람들에..

즉시연금 1억 10년 수령액 얼마나? [내부링크]

연금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노후준비는 해도 해도 끝이 없어 보이는데 우리나라 은퇴 부부의 최소 생활비는 월 170만원 정도이며 적당한 생활비는 월 230만원 정도라고 하는데 사실..

마산국화전시회 2020 으로 변경된 마산 국화축제 [내부링크]

마산 국화축제는 올해가 20회째라고 합니다. 이번에 이름도 마산국화전시회 2020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걸어다니며 구경하는 것이 아닌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차..

합격기원 문구 [내부링크]

수능이 12월 3일로 이제 금방입니다. 수험생 가족을 두신분들도 같이 고생이실텐데 합격기원 문구라도 문자로 한번 보내줘서 힘을 내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 합격기원 문구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모든 수험생..

소액체당금 신청방법 지급기한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국에 임금체불로 인해 생계에 위협이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요즘은 정말 어쩔 수 없이 체불이 생길 수 있기도 하지만 국가에서 다양한 지원을 해주어 체불없이 지내는 분들도 많이 있..

배출가스 등급제 조회 5등급 차량 [내부링크]

배출가스 등급 제는 모든 자동차의 유종 연식 오염물질의 배출 정도를 등급으로 분류하는 제도로 1등급에서 5등급까지 나뉜다고 합니다. 배출 가스 등급제 조회는 어디서 하면 좋을지 한번 알..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확인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중앙과 지방을 연결하고 정부혁신과 국정을 통합하는 국정운영의 중추부처입니다. 그리고 국민을 각종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고 전국민을 골고룰 잘 살게 앞장서는 재난안전 총괄..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사이트 [내부링크]

요즘은 내비게이션이 좋아 속도위반을 지키려고 한다면 정확히 지키려고 한다면 정확히 지킬수가 있지만 운전하다 잠깐 다른 생각에 빠져 위반을 한건지 안한건지 걱정이 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속도위반 실시간..

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 [내부링크]

1년이상 근무한 경우레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양한 곳에서 확인해 볼수 있는데 퇴직금 세금은 어떻게 계산을 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금말..

한전 전기요금 조회 카드 납부 하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면서 난방을 위해 전기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전기요금이 슬슬 걱정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전기요금 조회하는 방법과 전기요금 카드 납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요금 조회 하..

이건희 회장 별세 헉 상속세만 10조 [내부링크]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78의 나이로 타계한 가운데 이건희회장이 보유한 주식이 23일 기준 18조 2251억원이라고 합니다. 증여금액이 30억원을 넘으면 최고세율 50%를 적용받는다고 하는데 그것 뿐만 아니라 경영..

태양광 설치비용 보조금 지원받기 [내부링크]

여름에는 더워서 에어컨을 사용해야 되고 겨울에는 추위에 각종 난방기구들을 사용해야 되서 전기세가 폭탄처럼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이 태양광을 설치하려고 많이 생각하고 게시..

해상풍력 관련주 급락 [내부링크]

정부의 목표가 해상풍력 5대강국으로 2030년까지 성장하겠다고 하는데 26일 해상풍력 관련주 들이 급락중이라고 한다. 씨에스 윈드는 해상풍력타워를 제조하는 능력이 글로벌 1위인 업체인데 오전에 9만 7100원으..

독감 예방접종 내일 시작 [내부링크]

독감 예방접종을 받고 사망자가 나오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전문가들의 판단을 존중하여 내일26일부터 만 62세~69세의 어르신에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사망자가 나오고 있어 예민한 가운데 독감 백신..

참새 꿈해몽 기분좋은 꿈 [내부링크]

길을 다니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참새를 꿈에서 보았다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참새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분좋은 꿈을 꾸고 좋은 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참새가 나오는 꿈은 대부분 길몽..

국내 개발 항체치료제 효능 확인 [내부링크]

새로 진단 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사흘만에 두자리수로 줄어들었습니다. 이틀동안 세 자리를 보였던 것이 이번에 두자리로 떨어졌습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 트렌드와 함께 국내에서 개발 한 항체 치료제가 효과..

세무사 시험 난이도 [내부링크]

최근 세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세무사 수요가 많아져 응시인원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세무사 시험은 1,2차 시험을 다 합격해야지 최종합격이 되는 시험으로 난이도가 많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

다가구 주택이란? [내부링크]

다가구 주택이란 여러가구가 살 수 있도록 건축된 주택이라고 하며 각 구획마다 방, 부엌, 출입구, 화장실이 있으며 한 가구씩 독립하여 생활할수 있어야 하지만 각 구획별로 소유하거나 매매가 불가능 한 주택이..

엘 클라시코 뜻 경기일정 [내부링크]

스페인에서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역사적 이유때문에 많은 관심을 끄는 더비매치를 엘 클라시코라고 합니다. 이 더비 매치가 처음 열린 날은 1902년이었으며 지금까지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경기 통..

자동차 세금 계산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내야 하는 세금 그런데 청구되는 세금이 얼마정도 나올지 알아두면 지출금을 미리 준비해둘수 있어 급하게 돈을 구하지 않아 좋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세금 계산법과 간단한 계산기 정보..

독사에게 물리는 꿈 해몽 [내부링크]

독사인지 그냥 뱀인지 보기만 해서는 모르는데 실제로 어릴적에 뒷동산에 올라갔을때 겁이나서 그런걸 따질 틈이 없습니다. 그냥 도망쳤던 기억이 있는데 다행히 실제로 물린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꿈에 독사인지..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취직을 위해 스펙을 쌓고 열심히 준비하는 취준생들은 이력서를 쓰고 자소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취직이 힘들어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이력서를 제출하고 자소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취직이 힘들다고는 하지만 그..

로또세금계산기 [내부링크]

로또 당첨되면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돈이 많아지는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로또를 당첨되면 세금을 내야 합니다. 아직 당첨은 되본적은 없지만 매일 좋은 상상을 하면서 로또세..

미정부 구글에 반독점 소송 [내부링크]

미정부가 구글에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구글의 불공정행태를 조사하고 있는데 미정부의 소송결과에 따라 우리나라 규제논의에 끼칠 영향때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에서..

제18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개최 [내부링크]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로 제18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가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124개국에서 5110편이 출품돼며 국제경쟁부문, 국내경쟁부문, 뉴필름에이커 부문과 특별프로그램으로..

시노펙스 마스크 FDA 승인 주가 [내부링크]

시노펙스에서 개발한 시노텍스 멤브레인 필터 마스크가 FDA승인 받아 정식 등록되었습니다. 이 마스크는 일반 사람들과 의료진까지 착용을 할수 있는 마스크 품목으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 e-PTFE를 이용해 시노..

세계경제포럼 AI 일자리 증가 예상 [내부링크]

세계경제포럼은 WEF라고 불리며 경제에 대해 토론을 하고 연구를 하는 국제 민간회의입니다.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비영리재단의 형태로 운영 된다고 하며 WTO나 G7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는 단체입니다. 이 WEF..

치료 목적 사용 승인 받은 혈장 치료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두려움이 가득한 가운데 백신독감을 맞고 사망자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GC녹십자가 코로나 혈장치료제를 만들었는데 식역처에서 치료 목적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임상시험..

SPTI 테스트 과자를 통해보는 성격테스트 [내부링크]

MBTI 성향 테스트가 많이 유행했었는데 과자를 통해 성격테스트를 체크해보는 SPTI 테스트과 나와 한번 실행해보았습니다. 일반 테스트처럼 질문이 있고 답변을 하는 과정을 진행하는데 12가지 질문에 답을 하게..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 다운로드 [내부링크]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위기가구에게 긴급생계지원자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뉴스가 나온지 좀 되었는데 아직 잘모르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긴급재난 지원금 말고 다른 복지서비스로 지원을 받..

코로나 백신 모더나 승인 기대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이 언제쯤 나올까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전파되도 안좋지만 치료제가 나온다고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백신을 모더나라는 제약사에서..

새벽배송 쿠켓마켓 [내부링크]

각종 식료품 배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마켓컬리나 이마트몰 등이 엄청난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며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데 쿠켓마켓에서도 새벽배송이 된다고 하며 무료배송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현재 새벽..

기상청 동네예보 [내부링크]

날이 갑자기 많이 추워졌습니다. 낮에는 햇살에 따뜻하고 아침이나 저녁에는 추워서 옷을 껴입게 되는데 기상청 동네예보를 활용하여 오늘 어떤 옷을 준비하여 외출을 하면 좋을지 미리 알고 대비하시면 좋을 것..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내부링크]

물건을 구매하거나 어떤 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할때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들이 있습니다. 그런 일이 안생겼으면 하지만 내가 할때마다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것같아 화가나고 짜증이 나는데 이것을 도와주는 곳이 소..

MKV MP4 변환 무료로 하는곳 [내부링크]

최근에 공유되는 영상들은 고화질로 MKV 파일 확장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MKV 파일은 모바일에서 구동하기가 까다로운데 MKV MP4 변환을 통해 휴대폰에서도 영상을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MKV MP4 변환..

미취업자 채무조정제도 상환 유예 특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채무자에 대해 채무조정제도로 상환 유예특례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금융권에 연체가 있는 분들 이것을 갚기 위해 일을 해야 하지만 일거리가 줄어 갚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미뤄졌던 소비쿠폰 지급시기 [내부링크]

국내 경기를 살리기 위한 일환으로 8대분야 소비쿠폰을 발행핟나던 소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무산되었던 쿠폰 지급 정책을 다시 추진 한다고 합니다. 미뤄졌던 소비쿠폰 지급시기는 언제..

안전한 조리수칙 8가지 [내부링크]

요리를 할때 그냥 레시피만 따라서 하고 계시나요 요리를 할때 지켜주면 좋은 안전한 조리수칙 10가지를 잘 알아두고 요리 할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알아보겠습니다. 안전한 조리수칙 8가지 1.깨끗한 물 사용..

워라벨 뜻 [내부링크]

워라벨이라는 신조어가 있다... 영어를 앞글자만 따서 만든 단어로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줄인 말있다. 워라벨이라는 단어는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들에게 화두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워라밸을 추구한다고 합니..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내부링크]

생계때문에 본업만 가지고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을 찾고 계십니다. 돈은 많이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매일 부족한 돈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부업에 대해 알..

유투브 자막보는방법 해외영상도 편하게... [내부링크]

유투브 영상을 보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정도로 몰입해서 보게되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재밌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영상들 하지만 해외영상들을 보고 싶을때 언어의 장벽때문에 보고 싶어도 못보시..

뉴 푸조 e-208 영국 올해의 차 선정 [내부링크]

영국에서 뉴 푸조 e-208이 올해의 소형 전기차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유럽에서도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다고 하는데 영국에서도 인정받은 뉴 푸조 e-208이 선정받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 푸조 e..

경찰의날 법정기념일 [내부링크]

경찰의날이 10월 21일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경찰의 날은 1973년부터 국립 경찰 창립일로 기념하였는데 지금의 경찰청이 1945년 10월 21일 미군정청 산하 경무국이 창설된후 경찰사를 되새기고 새로운 결의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보조금 신청 하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는데 보일러 점검을 하실 시기가 왔습니다. 점검후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해야 할때는 의무적으로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용때문에 걱정이 있으신분들을 위해 콘덴싱 보일러 보..

2020 소금박람회 [내부링크]

음식을 먹을때 빼놓을수 없는 조미료인 소금을 더욱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명품 천일염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 2020 소금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소금박람회면 코로나때문에 방문을 어떻게 하나 궁금하실수 있는..

전대차 계약서 양식 다운받는곳 [내부링크]

전대차 계약를 오늘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하던 사업이 잘안되서 원래 있던 사업장을 팔고 아는분께서 운영하시는 창고 한 부분을 이용하기로 해서 작성을 하였는데요. 저같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전대차 계약서..

2020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하러가기 [내부링크]

아이를 낳은 산모들이 몸을 회복하는 것은 참 힘들다고 합니다. 보통은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를 한후에 육아를 하게 되는데 육아를 위한 몸상태가 만들어지지 않은경우 몸이 더 안좋아 질수 있다고 합니다. 2020..

홍무비 아직도? [내부링크]

예전에 영화다시보기등을 해주던 곳이었는데 최근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영화 다시보기가 아닌 예고편만 몇개 있고 카테고리에도 작년글만 몇개 있습니다. 이제는 불법사이트는 근절되어야 된다고 생..

쿠팡와우월회비 해지 하고 싶어요 [내부링크]

로켓배송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쿠팡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쿠팡와우월회비를 내면 가장좋은 점은 무료배송입니다. 그 이외에도 좋은점이 많이 있지만 사용안하면 해지하는게 소중한 내돈을 지키는 방..

핼러윈 축제 왜 하는거야? [내부링크]

미국에서 넘어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핼러위 축제는 10월 31일 괴기한 복장을 차려 입고 돌아다니는 길거리 축제입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이렇게 무섭고 괴기한 분장들을 하고 돌아다니는 건..

KRX BBIG 뉴딜지수는? [내부링크]

KRX BBIG 뉴딜지수는 한국거래소가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업종을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으로 구성한 주가지수입니다. 20년 8월말 관련 10개 주요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코스피의 20.4% 로 322조원에 달한..

CJ 대한통운 네이버 지분교환 [내부링크]

CJ 대한통운 네이버 지분교환을 통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온라인 쇼핑이 있고 CJ 대한통운은 물류가 있어 이 두 그룹이 지분교환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국내 1위 물..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4대보험 그런데 이 4대보험을 증명서발급이나 내용을 확인해보기 위해 사이트마다 찾아다니면서 정보를 보려면 여가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내부링크]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에 사는 모든 사람들의 주택 규모를 알아 두기 위한 기본적인 통계조사라고 합니다. 국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5년마다 우리나라 전체가구의 20%을 선정하여 현장조사를 진행한다고 합니..

벤츠 E클래스 2021 신형 출시 [내부링크]

벤츠 2021년형 e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 된 신형 모델로 들어왔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와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향상되었다고 하는데 대부분 누리꾼들은 디자인이 후퇴한것 같다는 평을 많이 내었습니다. 2021..

비트 효능 먹는 방법은? [내부링크]

다듬다보면 손이 빨갛게 물들어오는 아름다운 색감을 가진 비트를 알고 계시나요?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이 비트는 요리할때 식용색소 대신 색을 내는데 사용하기도 하는 식재료입니다. 그런데 이 비트 효능이 좋..

복지로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위기가구 긴급재난금지원 신청방법을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12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만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로 요일제 운영을 하고 있..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 미리 알았다면 [내부링크]

회사 그만둘때 퇴직금 계산 한번 해보셨나요 직장다닐때는 항상 마음속에 사표를 들고 다니곤 했는데 퇴직금에 대해선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가 있네요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는 입사..

용달이사 비용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용달이사는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틀려 집니다. 용달만 불러서 직접 이사를 할수도 있고 기사분과 같이 물건을 운반하는 것, 포장이사로 진행하는 것에 따라 비용이 틀려지게 됩니다. 용달 이사 비..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몸의 체온이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는 혈액순환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이 우리 몸의 조직들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데 순환에 장애가 일어나게 되면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

중고차 구매 정비이력부터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시 차량의 정비이력은 구매할때 중요한 정보가 된다. 10월 13일부터 자동차 관리법 제 58조 제1항에 따라 중고차 매매업자는 소비자에세 성능상태 점검 기록부를 의무적으로 발급하여야 한다. 중고차..

전월세 전환율 계산 [내부링크]

전월세 전환율이 전월 29일부터 4%에서 2.5%로 인하도되어 민원이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한 민원 사항으로는 월세에서 전세로 변경 시 전환율, 임대인이 차임증감청구권으로 추가 5%를 요구시 지급의무 여..

소상공인 폐업 지원 [내부링크]

창업을 하고 평균 6개월 만에 폐업을 하는 소상공인들이 나온다는 결과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조사하고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폐업 후 부채는 평균 4,030만원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점점 폐업이 빨..

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출 공식화하면 [내부링크]

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출이 공식화되었다. 소비자보호를 위해 중고차 품질과 이력을 공유하고 중고차 매매업자들과도 상생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 매매업계에서는 이와 생각이 다르다고 합..

이사 꿈 해몽 의미는? [내부링크]

동생이 이사를 하는 꿈을 꾸었는데 같이 이사짐을 날라주고 집정리를 도와주었습니다. 꿈이 하도 생생해서 이사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은 시작과 끝을 의미합니다. 집에서 나가는 것은 새로운 일을 하..

1년만에 재발한 돼지열병 관련주 [내부링크]

1년만에 화천군 양돈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 열병이 발생했다고 한다. 살처분 결정이 난 돼지는 1525마리 입니다. 9일 화천군 양동농장에서 출하된 어미돼지 3마리가 폐사 된것을 확인후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분..

교통사고 합의요령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교통사고가 나면 당황하게 되고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몰라 교통사고 무료 법률상담을 알아보거나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비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합의요령을 제대로 알아두고 피..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할수 있는곳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는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토지나 건물등의 권리를 양도하면서 생기는 이익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부동산을 매매할때 생기는 차익에 대해 세금을 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직접 계산을..

빙그레 싸만코체 무료 배포 한글날 맞아 [내부링크]

빙그레에서 한글날을 맞아 5번째 한글 폰트인 싸만코체 무료 배포에 들어갔습니다. 붕어싸만코 로고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더욱 눈에 들어오는 글꼴로 무료여서 더욱 많은 곳에 활용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빙그..

플리토 거래량 급증 [내부링크]

플리토는 2012년 9월 설립한 번역서비스를 하는 통합 번역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언어를 번역해주며 173개국에서 천만명의 사용자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유투버 크이에이터를 위해 영상 번역서비스도 제공하여 해..

내차 시세 조회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금 차를 바꾸려고 할때 어떻게 처분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내차 시세 조회를 통해 알아보기해보세요 모든 중고차는 시세가 틀린데 같은 차라고 해도 키로수나 등급 색상에 따라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내..

아스퍼거증후군 치료법과 ADHD와 차이점은? [내부링크]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증후군이다. 이와 비슷한 아스퍼거 증후군이라는 것이 있는데 ADHD로 오진이 많아 치료에 어려움이 생긴다고 합니다. 아스퍼거증후군과 ADHD의 차이점에 대해..

인터넷 개명신청방법 어떻게? [내부링크]

이름때문에 팔자가 안좋다고 해서 이름을 개명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2명이나 이름을 변경했는데 예전 이름을 부르면 좋아하지 않더군요. 세상이 발전하다 보니 간단하게 인터넷 개명신청방..

독감백신 상온노출 물량 수거 접종시기 12일 재개 [내부링크]

독감백신 배송사고로 인해 백신접종도 못하고 받았더라도 안좋은 소식을 접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이번에 품질검사를 했는데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그나마 다행입니다. 하지만 배송되는 과정에서 상온..

증여세 계산 면제 한도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증여세 강화가 계속 되자 절세방법으로 가족들에게 재산을 미리 물려주는 상황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자식들이 아닌 손자들에게 증여를 하는 추세가 부유층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증여세 계산 방법과 증여세율..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자 [내부링크]

제대로 알고 먹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도라지는 워낙에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반찬으로 많이들 드시고 계시죠 도라지 무침이나 나물을 만들면 맛..

빅히트 공모주 청약 경쟁률 우대기준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청약이 5일 개시 하였습니다. 개시한지 한시간만에 증거금이 2조원이 몰리며 눈치싸움도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70대 어르신부터 BTS팬들과 다양한 투자자가 청..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과거에는 여성의 폐경이 일반적으로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자연 현상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폐경이 빨라지고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등 부작용이 증가하고 있어 여성 갱년기 건강관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

노인 보청기 국가 보조금 지원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세가 많으신 어머니가 귀가 잘 안들리신다고 해서 마음이 참 불편하네요. 보청기가 한 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연세 드시면서 귀가 안들리면 우울증도 생기다고 하는데 이럴 경우 보청기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확정 [내부링크]

침체된 소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하반기 대표 할인행사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개최된다.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열리는 이 행사는 비대면 중심의 행사로 추진될 계획이다.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국비지원 자격증 종류 [내부링크]

코로나때문에 경제도 힘들고 다른일을 알아보시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국비지원을 받아 수강을 할 경우 훈련비의 45%~85%를 지원받을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공부해보시..

2021년 최저임금 월급은? [내부링크]

근로자들은 월급때문에 고용주들은 나가는 인건비에 많이들 궁금해 하셨던 2021년 최저임금이 7월 14일경 결정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진 경제 사정이 내년에는 나아질지 걱정이 되는데 22년에는 임금..

롤드컵 LCK 1시드 담원 게이밍 징동 완파 [내부링크]

3일 오후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일차 4경기에서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B조 담원 게이밍과 징동 게이밍의 롤 게임 경기가 진행됐다. LCK 1번 시드인 담원 게이밍이..

웹툰 템빨 카카오페이지 퀴즈 정답 [내부링크]

인터넷 소설 추천으로 누적매출 100억원, 누적 구독수 238만건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카카오페이지의 웹소설 템빨이 웹툰으로 연재된지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템빨은 가상현실 게임 판타지..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트럼프 대통령 투약 [내부링크]

코로나 치료제 렘트럼프 대통령 투약 메릴랜드주 월터리드 군병원에 입원하여 간호를 받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치료를 위해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투약받았다고 한다. 리제네론에서 진행 중인 항..

구글 픽셀5 [내부링크]

구글은 30일(현지시간) 온라인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고 5G용 고성능폰 픽셀5를 공개했다. 픽셀 5의 가격은 $699이며 6인치(15.2cm)OLED 디스플레이와 128GB의 저장 공간이 있으며 8GB 램, 4080mAh 배터리를 장착하..

트럼프 대통령 부부 멜라니아 코로나 19 확진 [내부링크]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영부인 멜라니아는 코로나 19 확진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오늘 밤 멜라니아와 코로나 19 획진을 받았다” 며 “함께 이 문제를 극복 할 것이다" 라고 글을 남..

이근 빚투 의혹 논란 [내부링크]

“너 인성 문제있어?”, “는 개인주의야” 등 유투브 컨텐츠 ‘가짜사나이’에서 톡톡튀는 유행어로 유명해진 유튜브 스타 이근 대위가 빚투 의혹 논란에 싸였다. 유튜브의 인기 콘텐츠가 된 '가짜사나이'로..

강아지 건강 배변상태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말을 하지 못하는 강아지 건강을 알려면 여러 가지 징후를 확인하면 되는데 오늘은 배변 상태로 우리 강아지들 건강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대변 색깔 별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를 키우시면 생각..

도쿄증시 거래중단 시스템 장애 [내부링크]

세계 3위의 증권 거래소인 일본 거래소(JPX) 산하 도쿄 증권 거래소가 전례없는 상황을 겪었고, 시스템 장애로 하루종일 모든 주식이 중단됐다고 한다. 도쿄 증권 거래소는 1일 시스템 장애를 발표하고 하루 종일..

니콜라 추락 한화 긴장하는 이유 [내부링크]

미국 수소 전기 트럭 회사인 니콜라는 계속해서 추락하고 있습니다. 니콜라는 2015 년 밀턴이 설립 한 수소 전기차 회사입니다. 올해 초 나스닥에 상장되었을 때 주가는 80 달러에 가까..

코로나 신규확진 113명? 추석 첫날 부터 난리난 [내부링크]

추석 연휴가 30일부터 시작되었는데 25일 이후 코로나 확진자 수가 세 자릿수를 넘었다고 한다. 전날 38명이었는데 하루 만에 113명으로 늘어 추캉스에 따라 얼마나 급 확산될지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방대본에서 2..

마이홈포털 집 문제 걱정 그만 [내부링크]

집으로 재테크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있고 생활을 위해서 집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주거 정보 및 정책을 잘알고 있으면 대응을 하기 좋습니다. LH에서 운영하는 마..

정신연령 테스트 심심풀이로 해봐요 [내부링크]

정신연령이 어떤지 문득 궁금할 때가 있다. 애늙은이라는 소리를 들어보면 내 정신 나이는 좀 많은 것이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나는 어떤지 궁금할게 한번 해볼 수 있는 정신연령 테스트를 해볼 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알아보자 [내부링크]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알아보자 변비나 대장암 치질 예방에 좋다는 식이섬유 많이들 챙겨 드시고 계시나요? 식이섬유의 효능증에 하나가 변비의 예방이라는 것에 많은 여성분들이 주목해왔..

햄스트링 근육 부상 원인 [내부링크]

햄스트링이란? 햄스트링이란 허벅지 근육을 뼈와 연결해주는 허벅지 뒤쪽의 힘줄로 자동차의 브레이크처럼 동작을 멈추거나 할때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근육과 힘줄입니다. 엉덩이에서 ..

비타민 A 수험생 비타민 추천 [내부링크]

12월 3일 수능시험이 치러질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연기는 없다고 밝혔는데요. 제대로 공부를 못한 수험생들이 못한 공부를 더 열심히 하다 탈날까봐 수험생 비타민 추천 으로 비타..

코로나 재확산 이후 서비스업 감소 [내부링크]

코로나 재확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산업생산이 감소했다. 수출도 6개월 연속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우리 수출은 금융위기 이후 최대 하락폭인 25%까지 덜어..

밀리의 서재 독서의 꾸준함 [내부링크]

책읽기 좋아하시나요? 생활에 찌들어 살다보니 책읽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하던일도 어려워지고 책을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책을 살 돈이 없어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보았습니다. 그런데 도서관에 책은 많지..

기술직 공무원 현실 [내부링크]

기술직 공무원은 기능직 공무원과는 다르게 행정업무를 함께 하는 공무원입니다. 특정분야의 행정업무를 함께 담당하는 업무를 하며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과 합격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쉽다는 이야..

cma통장 추천 종류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cma통장 추천과 종류 시중금리가 점점 떨어져 가고 있습니다. 1% 저금리 시대가 아니라 돈을 맡기려면 되려 돈을 줘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에 예금 적금으로 돈을 맡겨놓기 참 애매한 상황에..

정수리 탈모 방심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정수리 탈모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젊을 적부터 탈모의 징후가 조금씩 보이더니 40대 초반이 되어가니 관리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머리위가 휑한 느낌을 받으신다면 좋은 생활습관으로 ..

랜선여행 지역명사 여행가이드 [내부링크]

20인의 대표 지역명사들과 함께하는 랜선여행이 네이버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21일 부터 11월 1일까지로 국내여행을 가고 싶지만 떠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입니다...

니로 전기차 가격 최대 55%유예 [내부링크]

니로 전기차 가격 최대 55%유예 기아에서 나온 전기차 니로EV 프레스티지를 서울시 보조금을 적용하여 E-Save 유예형 할부로 구매할수 있게 되었다. 니로 전기차 가격은 기아 자동차 홈페이지내 니로EV 의 가격은..

한국보건복지 인력개발원 온라인 실시간 연수 [내부링크]

한국보건복지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 교육하고 훈련을 통해 업무 활용의 전문성을 키워주고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상승에 기여하도록 하는 곳이다. 사업으로..

강서구 어린이집 코로나 집단감염 원인은? [내부링크]

26일 질병관리청 벙대본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0시 기준 코로나 신규확진자는 61명이라고 한다. 서울이 가장많은 25명이 확진되었고 경기 13명 인천 1명으로 수도권에서만 3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전북은 3명..

컴퓨터 자격증 종류 몇 가지 있을까요? [내부링크]

돈을 벌기 위해서 자격증을 따려하는 분들이나 취미를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승진이나 업무를 위해서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일을 잘 해내..

비타민 D 일일 권장량 효능과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비타민 D 일일 권장량 비타민 D는 D2에서 D7의 6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D4 ~ D7은 식품에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고, 활성도 낮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높은 활성을 나타내는 비타민 D2 (에르고 칼시 페롤)와 비..

EBS 다시보기 초등 라이브 특강 [내부링크]

EBS 다시보기 초등 라이브 특강 안녕하세요. 요새 집에서만 생활하는거 많이 힘드시죠. 개학은 했지만 집에서도 공부했으면 좋겠는데 코로나로 밖에 보낼수도 없고 하지만 공부하는 사람들은 많이 있습니다. 추석..

추석 특별방역기간 발표 위반시 벌금 [내부링크]

정부는 이번달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추석 특별 일정을 정하고 25일 오전 이같은 사건을 막기위한 세부 방역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우선 추석 특별방역대책 기간에 실내 50명, 실외 100명 이상 집회 및..

에스디 바이오 센서 항원진단키트 WHO 긴급사용 승인 [내부링크]

에스디 바이오 센서 항원진단키트 WHO 긴급사용 승인 세계 최초 WHO 긴급사용 승인 세계보건기구 WHO는 24일 스위스 제네바 본부에서 에스디 바이오 센서의 진단키트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허가를 받았다고 한다...

연금복권 추첨시간 판매 급등 [내부링크]

연금복권 추첨시간 판매 급등 상반기 기준 증가율은 지난 2012년(17.7%) 이후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경기가 하락할수록 복권은 잘 팔리는 불황형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에 따른 불황으로 일확천..

테슬라 배터리 데이 전기차 전망 [내부링크]

테슬라 배터리 데이 전기차 전망 주가는 폭락 테슬라는 이미 전기 자동차의 리튬 이온 배터리 범위를 축소하는데 있어 업계에서 선두이지만 배터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 할 수있는 능력은 회사의 주가가 최근..

별똥별 목격담 SNS에서 난리나 [내부링크]

새벽에 별똥별로 추정되는 물체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는 목격담이 이어졌습니다. 크고 환한게 떨어지는 것을 보고 별똥별이라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여기저기에서 목격담이 이어 지고 있는데요. 한국 천문 연..

긴급생계지원금 선착순지급? [내부링크]

24일부터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신청을 받은 다음 일괄지급이 아니라 먼저 신청한 순서대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23일 긴급생계지원금에 대한 지급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추석..

독감 백신 배송 문제 신성약품 발언 [내부링크]

독감 백신 무료접종을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중지가 되버렸습니다. 무슨일이 있었나 보니 배송중에 택배 기사 실수로 백신이 상온에 노출되어 독감 백신을 사용 할 수 없게 되어 그렇다고 합니다. 신성약품 김진..

통신비 지원 중학생 돌봄비 여야 추경합의 [내부링크]

여야가 4차 추경 예산과 관련된 연령에 따라 중학생에게도 통신비를 지원하고 특별 보육비를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정부와 여당은 처음에는 거의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별 지급방식에서 일괄지급으로 바꾸었지..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내부링크]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광고를 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쓸 주제를 찾기 위해 마케팅에 필요해서 등등 많은 용도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많은 웹사이트들에서 좋은 정보들이..

건강에 좋은 양파즙 효능 [내부링크]

양파즙 좋은이유 매일 바쁜 와중에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많이 먹게 되는 건강즙 중에 양파즙의 인기가 좋다고 한다. 양파는 우리나라에서 음식을 할때 거의 빠지지 않는 식재료로 유명하다. 가성비가 좋은 점도 있..

임상 병리사 국가고시 [내부링크]

임상병리사란 건강 관리 전문가의 일원으로 표본 또는 살아있는 유기체를 표본으로 삼고 새로운 검사방법으로 병리 및 생리적 상태의 예방 및 진단에 대한 예후 관찰 및 치료에 도움을 주며, 빠르게 정확한 검사..

집값상승률 [내부링크]

집값상승률 어떻게 되고있나? 16 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법원 부동산 등기 자료를 활용 해 국내 거래 동향을 분석 한 자료는 문재인 정부가 취임 한 지 지난 3 년 (2017 년 5 월 ~ 2020 년 5 월)..

녹용 효능과 사슴 뿔의 놀라운 사실 [내부링크]

녹용 효능과 사슴 뿔의 놀라운 사실 동의보감에 우리 몸의 소모된 기운을 복돋아 재생력을 강화하고 힘이 나게 만들어준다고 적혀 있다고 합니다. 녹용은 예전부터 귀하게 여겨 잘 먹기 어려운 약재였습니다. 하지..

주유소 가격비교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4주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국제유가도 하락하고 있다가 우리나라에 수입해 들어오는 두바이유는 이번주에 0.1달라 올라 40.3달러 라고 합니다. 전기차들도 많이 나오고 있긴 하..

트럼프 틱톡- 오라클 딜 승인 [내부링크]

트럼프 틱톡- 오라클 딜 승인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안보문제를 들며 틱톡 앱을 미국에서 금지하도록 했었는데요 미국의 보안 관계자들은 틱톡에서 수집된 정보들이 중국에 넘어갈수 있다는것에 걱정을 많이 했나..

마그네슘 효능 과 풍부한 음식 [내부링크]

우리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핵심 미네랄인 마그네슘은 인체에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고 뼈와 치아의 중요한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이런 마그네슘의 효능은 어떤지 마..

스탁론 이란? [내부링크]

주식거래를 하다보면 여유자금이 부족해서 떡상할 것 같은 다른종목을 구매하지 못하고 처다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고싶지만 자금이 부족하니 사지는 못하고 안타깝게 바라만 보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이용하..

운전면허증 발급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은 자동차나 원동기를 운전할 수 있는 시험을 거쳐 합격한 사람들이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지방경찰청이 발급해주는 면허증입니다. 운전을 할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는것을 증명해주는 증명서 같은것..

으뜸효율환급 제대로 알고 신청하자~ [내부링크]

으뜸효율환급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효율이 좋은 가전제품의 소비문화를 늘리고자 고효율의 제품을 구매하시면 10%를 환급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 으뜸효율환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혜택을 받아보시면..

카톡 생일 확인 한방에 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메신저 앱입니다. 2018년 기준 점유율이 94.4%나 된다고 하는 전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로 연세가 많으신 분들도 카톡발송으로 채팅을 하고 영상이나 사진을..

덴버 너기츠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 [내부링크]

NBA 농구팀 덴버 너기츠가 미국 NBA 플레이오프 서부지역 2라운 7차전에서 승리하며 서부 지역 결승행에 안착했다. 7차전에서 LA클리퍼스와의 경기에서 104-89로 승리를 얻은 덴버 너기츠는 2라운드를 1승3패로 탈..

분실물 [내부링크]

바쁘게 살다보니 무언가를 꼭 빼먹고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것들을 분실물이라고 하는데 잃어버렸을때는 기분은 나쁘지만 다시 찾게 되면 엄청 기분이 좋아 집니다. 특히 자주 잃어버리는 품목이 핸드폰입..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내부링크]

PC에서 동영상을 볼때 많이 사용하는 재생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곰플레이어는 자막 관련 기능 및 서비스가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곰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자막을 찾기위해 자료실에 들어가서 한번쯤은 검..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내부링크]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대학 재학생, 신입생, 교직원등이 애플제품을 살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육할인스토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새로운 기기를 원하는 ..

조두팔 인스타 [내부링크]

전신성형을 했다는 인기 유투버 조두팔이 가슴 성형에 대한 후기를 공개했습니다. 조두팔은 만족감을 표현하며 '내 몸과 맞는 것 같다' 고 말했다.성형을 하는 이유가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한다는 조두팔은 이전..

제대로 알면 좋은 바른자세 유지하기 [내부링크]

<제대로 알면 좋은 바른자세 유지하기> 바른자세를 취하는 것이 몸에 좋다. 운동,공부를 하는 것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자세를 유지하면 좋은 효과를 볼것이다. 등이 새우처럼 굽어 있으면 좋지 않은 자세로 있..

왼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 [내부링크]

가끔씩 왼쪽 겨드랑이에 통증이 올때가 있습니다. 매일 앉아서 일만하다보니 그래서 그런가 그냥 참고 있었는데 그래도 좀 자세히 알아보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왼쪽 겨..

무료건강검진대상자 포함될까? [내부링크]

건강에 대해 계속 걱정이 되는 요즘 건강검진에 대해서고 관심이 많으실거 같아 무료건강검진대상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건강을 잘 알고 계획을 차근차근 세워서 좋은 음식도 먹고 좋은 생활습관..

그린에너지란? [내부링크]

온 세상이 바뀌어 가는 기후문제에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석탄이나 석유에너지 원자력을 대체할수 있는 에너지를 그린에너지라고 하는데 자연에서 얻어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입니다. 녹..

돼지감자 당뇨에 좋은이유? [내부링크]

<돼지감자 당뇨에 좋은이유?> 돼지감자가 당뇨에 좋다고 많은 당뇨환자분들이 찾는 음식이 되었다. 그런데 잘못 알려진 정보가 있다고 해서 돼지감자가 당뇨에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돼지감자 당뇨에 도..

돈번다는 비트코인 이란? [내부링크]

<돈번다는 비트코인 이란?> 이제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비트코인 재테크로 많이들 활용하신다고 합니다. 주식보다 하기 편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돈을 버신분들도 있고 손해를 보신분도 있다고 하는 비트코인에 대..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남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들이 많이 겪는다는 갱년기 하지만 요즘은 남성도 갱년기가 온다고 하는데 남성 갱년기 증상은 어떻게 되면 어떻게 하면 이 증상을 이겨낼 수 있는지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지 알..

오라클 인수 틱톡 주가 [내부링크]

오라클 인수 틱톡 주가 인기 동영상 공유앱 틱톡이 오라클이라는 기업에서 인수가 결정되었다. 틱톡 운영업체 바이트댄스가 발표한 사실인데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라고 발표했다. 엄청난 성장을 하는 틱톡..

하남청약 3기 신도시 전셋값 급등 [내부링크]

하남청약 3기 신도시 전셋값 급등 하남 아파트 전세가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2022년도에 교산지구 하남청약이라도 넣어야 되는데 가격이 올라간다고 하니 사전청약을 해도 들어 갈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3기..

무릎관절통증 있을때 [내부링크]

무릎관절통증 있을때 예전에 일을 하다가 잘못된 자세로 오래 일하는 바람에 무릎관절통증이 생겨버렸습니다. 무릅때문에 일도 제대로 못하고 몸은 계속 아프고 계단올라갈때도 힘이 많이 들어 사실 운동을 한다는..

젊고 아름답게 해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젊고 아름답게 해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 여성분들이라면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누구나 원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몸의 내부에서 건강을 유지해줘 좋은 피부를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영양..

혈압 낮추는 음식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혈압 낮추는 음식 먹고 건강해지자> 요즘 아버지 혈압이 많이 높아지셔서 걱정이 참 이만 저만 아닙니다. 은퇴하시고 집에만 계시는데 워낙에 자극적인 음식과 육류를 좋아하셔서 걱정이되어 혈압 낮추는 음식이..

살빼기 위해 먹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각종 다이어트 식품들이 나오고 있는 요즘 음식만 먹고도 살을 뺄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을 먹어야 살을 뺄수 있는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싼 다이..

내 몸을 위한 간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관이 바로 간입니다. 간은 알코올과 유해 물질을 분해하는 것 외에도 위와 장에서 흡수 한 영양소를 인체의 필수 성분으로 전환하여 저장하고 소화 및 지방 흡수에 필..

강낭콩 키우기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강낭콩의 특징 강낭콩은 크게 얼룩이강낭콩과 얼룩난쟁이강낭콩이 있습니다. 얼룩이강낭콩 덩굴성으로 성장하고 길이는 3m 가지 자란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둥을 세우고 기둥 주위에 덩굴이 감기면서 재배합니다...

꿈 해몽 물 이 나온 꿈은 어떤 의미인가? [내부링크]

물에대한 꿈을 꾸었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맑은 물을 보았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고 지저분한 물을 보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꿈은 나에게 어떤 뜻을 알려주는지 항상 궁금하긴 한데 기억도 잘 안..

티스토리 스킨변경 [내부링크]

아보느유투브에서 영상을 보면서 스킨 변경했는데 너무 이쁘다 티스토리가 확장성이 좋다고 한게 이런 것 때문인 것 같다. 변경원하시는 분은 아래 유투브로 가서 보시면 자세히 설명해주시네요~ ^^ 아보느유튜브..

턱살빼는법 뭐길래 [내부링크]

턱살빼는법 뭐길래 예전에는 궁금한 것이 있으면 네이버에 검색했는데 요즘은 바로 유튜브에 검색하는 것 같아요. 트렌드가 바뀌는 것을 실감하는 요즘! 저 뿐만 아니라 다들 그렇죠? 요즘 스트레스를 받고 있..

목 아플때 좋은 음식 실용적인 내용 [내부링크]

목 아플때 좋은 음식 어떤것이 있나요? 저는 가을을 참 좋아해요. 그래서 요즘 같은 날씨도 참 좋아한답니다. 적당히 덥고 적당히 선선하고 극단적인 여름과 겨울은 정말 견딜 수 없게 싫어요. 가끔 목이 불편할..

술 마시기 전 알아두는 간에 좋은 과일 베스트 [내부링크]

술을 많이 드시는 분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체내에 독소가 쌓여 있다고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안좋은 것들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기관중에 가장 크며 글리코겐의 저장,적혈구의 분해, 혈청 단백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