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tracker의 등록된 링크

 healthtrac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우울증과 불면증에 좋은 사과대추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늙지 않는다. -동의보감- 사과대추의 효능 1. 노화를 늦춰준다. 대추가 혼례상, 잔치상, 제사상에 항상 등장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바로 노화를 막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과대추를 꾸준히 먹으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과대추에는 비타민C 등의 각종 비타민과 사포닌, 리코펜, 폴리페놀 등의 다양한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비타민C는 피부를 재생시키고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색소침착등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과대추에는 비타민 C가 무려 감귤의 7배 사과의 20배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사과대추를 먹는 것은 염증을 낮추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포닌, 폴리페놀과 같은 성..

컨시어지 뜻 알고 호텔 200% 이용하기 [내부링크]

목차 1. 컨시어지 뜻 2. 컨시어지 서비스 사례 3. 컨시어지 서비스 이용 팁 안녕하세요. 요즘 상식을 소개하는 건강해씨입니다. 오늘은 호텔에 가서 마주쳤을 때 당황하기 딱 좋은 단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컨시어지 서비스예요. 호텔에 묵을 때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임에도, 무엇인지 몰라서 지나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알아두셨다가 호텔에 가셨을 때 똑똑하게 이용하세요. 1. 컨시어지(Concierge) 뜻 컨시어지는 '비서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컨시어지 데스크에서는 호텔 투숙객의 편의를 위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해주기 때문이에요. 컨시어지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안된다."라고 말하지 않는 것을 모토로 삼는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컨시어지 서비스로는 짐 들어주기, 택시 잡아주기,..

태풍경보 발령시 행동요령 [내부링크]

목차 1. 태풍특보의 종류 : 주의보와 경보의 차이는? 2. 태풍경보 발령 시 행동 요령 예보시 특보 중 태풍 이후 얼마 전 태풍 힌남노가 제주도와 한반도 남쪽 지역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태풍 난마돌이 북상 중입니다. 늦은 여름은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태풍에 미리 대비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태풍 특보의 종류 기상청에서는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특별한 보도를 합니다. 이를 태풍 특보라고 하는데요. 태풍 특보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태풍 주의보와 태풍 경보입니다. 태풍 주의보와 태풍경보는 특보를 발령할 수 있는 '기준'이 다른데, 경보가 주의보보다 기준이 높습니다. 따라서 태풍 경보가 나면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지난 9월..

콜 키지 프리 뜻, 알아두면 좋은 외식 용어 [내부링크]

목차 콜키지 뜻 : 코르크 요금 콜키지 프리 뜻 콜키지 예절 1. 콜키지 뜻 : 코르크 차지 (Cork Charge) 콜키지(Corkage)는 코르크 차지(Cork Charge)의 줄임말입니다. 여러분은 '코르크'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와인병의 입구에 단단히 꽂혀있는 그것이 바로 코르크입니다. 코르크나무로 만들어져서 코르크라고 부릅니다. 코르크 차지를 직역하면 '코르크 요금'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콜키지는 와인 용어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외식을 할 때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와인을 주문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와인을 가져가 마실 수 있습니다. 이때, 레스토랑 측에서는 와인을 따 주고 와인잔을 제공해 줍니다. 이런 서비스에 대해서 지불하는 돈을 콜키지라고 합니다. 따라서, 콜키지는 외부 반입 음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매일 운동을 하고 식사도 조금 더 건강하게 먹으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건강식이 유행하면서 우리의 밥상에 등장했습니다. 식용유 대신에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가정이 매년 늘고 있습니다. 한국일보에 따르면 지난해 올리브유 수입액은 전년 대비 37.3% 늘어난 1억 1,765억 달러라고 합니다. 올리브유가 트렌드인 이유는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혈관 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 유럽의 지중해 연안에서는 올리브를 삼시세끼 먹는데, 이곳은 장수하는 사람이 많은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건강한 기름에 대한 수요가 많아져서 이제는 가까운 마트에서도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올리브유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올리브유는 특..

대하철을 맞아 새우의 효능과 먹는 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건강해씨입니다. 9월이 되고부터는 저녁에 제법 찬바람이 붑니다. 이 쯤되면 떠오르는 제철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대하입니다. 오늘은 대하 철을 맞아 대하의 효능을 알아보고, 대하의 영양성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대하의 모든 것 1. 대하란 대하는 한자어를 풀이하면 몸집이 큰 새우를 뜻하는데요. 수많은 새우 종류 중에서도 보리 새우과에 속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해와 남해에 주로 서식해서 이 맘쯤이면 서해안의 많은 어촌에서는 대하축제가 열립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대하축제로는 남당항 대하축제와 안면도 대하축제가 있습니다. 2. 대하 제철 대하 철은 9월부터 11월까지 입니다. 특히 여름이 지나고 기온차가 심해지는 초가을 무렵이 가장 맛이 좋다고..

스몸비, 우리도 언제든지 감염될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상식을 소개해드리는 건강해씨입니다. 얼마 전 스마트폰을 보며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깜짝 놀란적이 있습니다. 횡단보도를 다 건너기도 전에 어느새 빨간불로 바뀌어 있더군요. 잠깐 메시지를 확인했을 뿐인데 말이에요. 이런 경험을 하신 분들이 꽤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몸비라는 신조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스몸비 뜻 스몸비란 스마트폰(Smartphone)과 좀비(Zombie)의 합성어입니다.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며 걸어가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길을 걸을 때에도 스마트폰 화면에 시선을 떼지 못하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화면을 보기 위해 고개는 앞으로 숙여지고, 방향을 잘 잡지 못하고 비틀 거리는 모습이 좀비와 같아서 붙여진 말입니다. 스몸비는 2015년 독일..

파이어족(FIRE) 뜻, 나는 젊어서만 고생하겠다. [내부링크]

목차 파이어족의 유래 파이어족이 되는 이유 파이어족의 생활 방식 안녕하세요. 요즘 상식을 소개해드리는 건강해씨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분들이라면 관심 있어할 만한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매일 퇴사를 꿈꾸면서도 폭우가 쏟아져도 어떻게든 출근을 하는 것이 우리나라 직장인의 모습인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꿈을 꿉니다. 그렇지만 매달 받는 월급의 안정감을 벗어날 용기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나이에 안정적인 직장을 퇴사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도전하는 사람이 뉴스에 나오는 것이겠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최근 이런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유튜브를 보다 보면 40대가 되기도 전에 은퇴를 하고 세계여행을 다니는 사람의 영상을 많이 보게 ..

뇌경색 전조증상 F.A.S.T [내부링크]

뇌경색과 뇌졸중 뇌경색이란 뇌혈관에 폐색이 발생하여 뇌에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뇌 조직이 괴사한 것을 말합니다. 즉 뇌에 산소와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 혈액을 공급받지 못한 뇌의 세포가 죽어 회복되지 못하는 상황을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뇌경색은 뇌졸중의 한 종류입니다. 뇌졸중은 뇌 주변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에 손상이 발생한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지는 뇌출혈 모두 뇌졸중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갑자기 발생하기 때문에 두려운 질병입니다.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에는 사망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반대로 골든타임 안에 빠르게 병원 치료를 받으면 후유증 없이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뇌졸중의 전조증상을 숙지하고 계신다면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

플렉스(Flex)뜻, 과시하는 것도 문화라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문화와 상식을 소개해드리는 건강해씨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오마카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마카세는 한 끼에 적게는 5만 원 내에서 많게는 20만 원 까지 드는 비싼 식사입니다. 이렇게 비싼 식사 값에도 불구하고 오마카세는 20대 30대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경향이 있고, 가치 있는 것이라면 가격에 상관없이 소비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비싼 오마카세에 다녀와서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계정에 자랑하는 글을 올리는 사람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리고 이렇게 자랑하는 것이 요즘 문화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단어로서 플렉스(Flex)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플렉스(Flex) 뜻 플..

녹내장을 유발하는 습관 3가지 [내부링크]

녹내장 건강은 한 번 나빠지면 회복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해봐도 그렇습니다. 살찌는 것 순식간인데 빼는 것은 몇 배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차츰 회복되는 것과는 달리, 우리 몸 중에서 한 번 잃으면 다시는 돌이킬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눈 건강입니다. 녹내장은 시야가 점차 좁아지다가 시력을 잃게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시야가 답답해지고 시력이 안 좋아져서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녹내장 말기의 진단을 받게 됩니다. 녹내장은 40대 이상에서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20대 30대에서도 녹내장 환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아래에서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1. 녹내장의 원인..

오마카세 뜻, 꼭 한번 경험해보면 좋은 식문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시사상식을 소개해드리는 건강해 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단어는 요즘 한창 유행하고 있는 식문화인 오마카세입니다. 먹는 것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이 오마카세가 유행하고 있는 이유인 것 같은데요. 오늘 포스팅을 읽고 여러분도 오마카세를 경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마카세 뜻 오마카세는 '남에게 모두 맡긴다'라는 뜻을 가진 일본어입니다. 외식업에서 오마카세는 손님이 아닌 요리사가 메뉴 선택을 맡는 것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하면 요리사가 주는 대로 먹는 외식의 형태를 뜻합니다. 오마카세는 과거 일본의 초밥 식당에서 '요리사의 추천 메뉴' 또는 식사 마지막에 '서비스로 주는 초밥 메뉴'라는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와는 달리 지금은 오마카세가 고급 식사 문화로 인식되는 경향이..

장염 걸리는 이유와 증상 [내부링크]

장염 장염이란 위장의 염증을 의미하는 말로, 대장과 소장의 염증을 구분하지 않고 모두 장염이라고 부릅니다. 장염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많이 걸리는 질환입니다. 연례 행사처럼 매년 장염에 걸리는 사람이 주변에 꼭 있을 정도로 흔한 것이 장염입니다. 이러한 장염도 유행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철과 겨울철에 장염이 유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염에 걸리는 이유와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 장염을 빠르게 극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장염 증상 장염 걸리는 이유 장염 회복하기 장염 증상 우리 몸에는 장이 두개 있습니다. 대장과 소장입니다. 이름 때문에 헷갈릴 수 있지만, 대장은 1.6m 정도이며 소장은 6m의 길이로 소장은 우리 몸에서 가장 긴 소화기..

호텔 어메니티 뜻, 휴가 갈 때 알아두면 좋은 용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상식을 소개하는 건강해 씨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키오스크(KIOSK)'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오늘은 휴가철을 맞이해서 알아두면 좋은 용어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어메니티(Amenity)'인데요. 오늘도 포스팅을 끝까지 읽는 데에 1분만 투자하셔서 쉽고 유용한 지식 하나 챙겨가세요. 내용 1. 호텔 어메니티란 무엇일까? 2. 어메니티 때문에 호텔에 간다? 2. 어메니티, 가져가도 되는 걸까? 1. 호텔 어메니티 뜻 어메니티(Amenity)의 사전적 뜻은 '생활 편의 시설'이라는 뜻입니다. 장소나 기후에서 느껴지는 쾌적함, 기분 좋음 등의 상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어메니티(Amenity)란 호텔에서 제공하는 편의 시설이나 물품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자면 침구..

팔뚝 두꺼운 사람의 생활 습관 3가지 [내부링크]

말랐는데 팔뚝만 두꺼운 사람 이번 포스팅은 상체는 말랐는데 팔뚝만 두꺼운 나 같은 사람을 위한 글이다. 말랐는데 팔뚝만 두껍다는 말은 다시 말하자면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팔뚝에 살이 몰려있는 것을 말한다. 그러니까 40kg든지 50kg든지 60kg든지 상관없이 거울을 봤을 때 팔뚝이 유독 우람하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팔뚝 살찌는 이유 살이 찌는 이유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살이 찐다는 것은 침팬지도 안다. 오늘 치킨 먹고 내일 피자 먹고 집에 드러누워 있으면 뱃살도 찌고, 얼굴도 살이 오르고, 팔뚝도 커진다. 그런데 내가 의문인 것은 뱃살은 그대로인데 팔뚝만 커지는 현상이다. 말랐는데 팔뚝 살만 많은 사람들은 원래부터 그랬을 확률이 높다. 어렸을 때부터 다른..

키오스크(KIOSK)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상식을 알려주는 건강해씨입니다. 새로운 문화, 새로운 용어들이 매일같이 쏟아지는 시대예요. 살면서 그런 것들을 모두 알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가끔 볼 일을 봐야 할 때 몰라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특히 생업에 종사하랴 가족들 케어하랴 정신없는 50대 이상의 부모님들은 디지털에 익숙해질 시간이 부족하죠. 그렇다고 매번 자식들한테 도움을 요청하자니 귀찮게 하는 것은 아닌지 미안하기도 하고, 심지어 스스로에게 부끄러움을 느끼는 분도 계세요.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 것은 전혀 미안하거나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에요. 그럼에도 세상은 너무나 빨리 변해서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아질 것 만 같아요. 그렇다고 누가 매번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요. 불친절한 디지털 시대에서 답답함을 느끼셨던..

갑자기 눈이 붓는 이유 (알레르기, 선풍기, 콩팥) [내부링크]

전날 밤에 짠 음식을 먹었거나 술을 마시고 자면 다음날 아침 얼굴이 팅팅 붓습니다. 그런데 야식을 먹지도 않았고, 평소랑 다를 바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잤는데, 아침에 눈이 붓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저는 여름철에 그런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혹시 병에 걸린 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자기 눈이 붓는 이유를 찾아볼게요. Contents 눈이 붓는 이유 1 : 알레르기 눈이 붓는 이유 2 : 선풍기 눈이 붓는 이유 3 : 콩팥 질환 알레르기 알레르기 물질에 의해서 눈이 부을 수 있어요. 흔히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하면 피부에 두드러기가 나거나 콧물 재채기의 증상을 떠올리는데요. 눈이 붓는 것도 알레르기 반응 중 하나입니다. 눈두덩이가 살짝 붓는 것은 약한 정도의 알레르기 반응이에요. ..

모기 잘 물리는 사람 특징 [내부링크]

서론 가족 중에 유독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같은 곳에서 생활하고 잠을 자는데도 말이에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모기가 어떤 사람들을 좋아하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나 아이들 피가 깨끗해서는 사실이 아니다. 호흡량이 많을수록 모기에 더 잘 물린다. 아이들은 어른들에 비해서 모기에 더 잘 물립니다. 아이들의 피가 깨끗하기 때문이라는 속설이 있는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고 이산화탄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기는 시력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기 중에 이산화탄소를 따라 움직인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호흡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내뿜습니다. 다만 유독 이산화탄소를 많이 뿜어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은 활동량이 많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이런 것을 신진..

비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Contents 비염의 증상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안 좋은 음식 함께 보면 좋은 글 비염의 증상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의 차이는 무엇일까?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는 무엇일까? 비염이란 코 안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비염을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구분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을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준도 명확한 것이 없는 실정이에요. 보통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일 년 내내 콧물, 재채기의 증상을 보이고 특정한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도 반응을 보입니다. 비염과 비슷한 증상을 가진 질환으로 축농증이 있습니다. 축농증과 비염 모두 코 막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축농증은 다른 말로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부비동은 코 주위의 뼛속에 있는 빈 공..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과 극복하기 [내부링크]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가벼운 알레르기 반응에서부터 심하면 사망하기도 해요. 재채기 , 가려움, 콧물 , 결막염 , 호흡곤란 , 아나필락시스 쇼크 등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고양이 알레르기 때문에 집에서 키울 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가족들 중에 고양이 근처에만 가면 눈이 빨개지고 코를 훌쩍이는 식구들이 있어서 고양이를 키울 수가 없는데요. 고양이는 귀엽지만 알레르기 반응은 위험하기 때문에 고양이와 가족이 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약한 경우에는 재채기, 가려움 정도로 끝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결막염, 호흡곤란 심하면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사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원인 고양이 알레르기의 원인이 사실은 털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알고 보니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

모낭염 원인, 증상, 연고, 치료 (여드름과 차이) [내부링크]

Contents 모낭염과 여드름의 차이 모낭염이 생기는 원인 모낭염 증상 모낭염 치료 1. 모낭염과 여드름의 차이 모낭염은 겉으로 보기에는 화농성 여드름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모낭염도 여드름도 모두 염증이라는 점에서는 같지만 발생 원인이 다릅니다. 여드름은 모공에 피지, 먼지, 각질 등이 쌓이고 막혀서 생기는 것입니다. 반면에 모낭염은 모낭(머리카락, 체모 등 털이 자라는 주머니)에서 세균이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따라서 여드름은 피지선을 따라 발생하고, 모낭염은 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모낭염이 생기는 원인 1) 비위생적인 생활 습관 모낭염은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생기는 염증입니다. 그렇다면 어쩌다가 세균에 감염되는 것인지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실 세균 감염에 의한..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전염성 [내부링크]

CONTENTS 대상포진이란? 원인 초기증상 전염성 1. 대상포진이란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가 되면 대상포진에 걸리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특히 엄마, 이모, 고모 등 주변의 중장년층 여성들이 대상포진으로 고생하는 걸 많이 보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한 질환입니다. 보통 대상포진이라고 하면 피부에 띠 모양으로 발진이 일어나는 증상을 떠올리게 되는데, 단순히 피부 질환이 아니라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신경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대상포진 원인 1) 몸에 숨어 있는 수두 바이러스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수두 바이러스입니다. 수두는 어린이들이 잘 걸리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입니다. 대상포진에 잘 걸리는 사람들은 어렸을 때 수두에 ..

ESFJ 특징 (장점, 단점, 직업, 연애) [내부링크]

ESFJ 사교적인 외교관, 친선도모형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성격유형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이 유형에 속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16개의 성격 유형 중 6번째로 많습니다. 그리고 남성보다는 여성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ESFJ는 별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회성이 잘 발달한 유형입니다. 인류애가 넘치며 주변인들을 잘 챙겨주고 친절합니다. 현실에서 이 유형은 어느 모임에서든 환영받는 인싸에 속합니다. ESFJ 장점 1) 사회생활 만렙 엣프제의 강점은 사회성입니다. 외향 감정을 주기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타인을 배려하고 분쟁을 피하는데 능숙합니다. 집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에 가치를 두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중재자 역할을 맡습니다. 2) 적응력 만렙 엣프제는 현실감..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원인, 치료 과정) [내부링크]

Contents 다래끼란 원인 치료 과정 1. 다래끼란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발생하는 급성 화농성 염증을 말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눈꺼풀이 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붉은 기가 보였습니다. 그리고 점점 화농성 여드름이 난 것처럼 아프더니 저녁에는 완전히 부풀어 올랐습니다. 한 번도 다래끼가 난적이 없었는데 걸려보니 다래끼가 생각보다 불편하고 아픈 질환이었습니다. 어쩌다 걸리게 되었을까요. 2. 다래끼 생기는 원인 다래끼가 생기는 원인은 세균 때문입니다.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포도상구균이라는 세균이 감염되어 다래끼가 생기는 것입니다. 눈꺼풀에는 여러 가지 분비샘이 존재합니다. 분비샘은 기름 성분을 만들어내고 분비하는데 이곳이 막혀 염증이 생기고 세균이 감염되면 급성 염증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

냉방병 증상과 치료 방법, 코로나19 증상과 구별하기 [내부링크]

목차 1. 냉방병이란 2. 원인 3. 증상 - 코로나 증상과의 차이점 4. 치료 방법 1. 냉방병이란 냉방병은 여름철 냉방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상을 의미합니다. 보통 감기 증상과 비슷해서 여름 감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현대에는 에어컨이 필수 가전제품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무덥고 습한 여름을 가진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가구당 에어컨 보급률은 2016년에 이미 80%를 달성했습니다. 공공기관이나 은행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여름 내내 에어컨을 틀어놓고 생활하는 것은 이제는 흔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달라진 생활환경 때문에 한 여름에도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냉방병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은 무엇일까요? 2. 냉..

알레르기 검사 후기 (비용, 병원, MAST 검사 항목 등) [내부링크]

최근 피부 발진이 생겨서 피부과에 방문했다가 알레르기 검사를 하게 되었다. 알레르기 반응은 재채기, 콧물, 가려움증을 동반한 두드러기, 심하면 호흡곤란의 증상을 일으킨다. 알레르기에 의한 피부 발진은 가려운 것이 특징이다. 나의 경우는 가려움은 없었지만 얼굴을 포함한 상반신에 발진이 일어났고 특별한 이유를 찾을 수 없어서 이번 기회에 검사를 해보기로 했다. 알레르기 검사, MAST 알레르기 검사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가장 대표적인 검사 방법은 MAST이다. 이 검사는 알레르기의 원인 물질을 찾는 가장 간편한 검사로 알려져 있다. MAST 검사는 채혈 한 번만으로 100여 가지의 물질에 대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5월 31일에 채혈하고 6월 3일에 결과가 나왔으니 4일이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다. 알레..

히스타민 함유량이 높은 음식과 낮은 음식 [내부링크]

목차 1. 히스타민이란? 2. 히스타민 함량이 높은 음식 3. 히스타민 함량이 낮은 음식 히스타민이란? 히스타민은 인체의 면역세포 중 하나인 비만세포에 저장된 화학 물질입니다. 다른 여러 조직에서도 발견되지만 대부분이 비만세포에 존재합니다. 몸 외부에서 알레르기원(항원이라고 부릅니다.)이 유입되면 비만세포가 가지고 있는 항체 수용체에 결합되는데, 이러한 항원-항체 반응의 결과 히스타민이 분비됩니다. 히스타민이 분비되면 기관지를 수축시키고,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등의 알레르기 반응과 염증 반응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반응에 의해 간지러움, 재채기,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히스타민 함량이 높은 음식 알레르기 반응이 잘 나타나는 사람은 히스타민을 분해하는 효소가 정상인보다 부족하기 때문에 평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