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lifetime의 등록된 링크

 healthy-lifeti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등산] 겨울철 등산화 고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추워졌지만 등산인들의 산행은 막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날이 추워진 만큼 땅도 얼고 평소보단 산행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그럴수록 안전한 장비와 함께 산행을 해야 합니다. 어떤 운동이든 제대로 된 장비를 갖추지 않는다면 바로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내 건강을 예상치 않은 부상에서 지키기 위해 기본적인 장비는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등산을 할 때 꼭 필요한 필수품인 등산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운동화와 등산화의 차이점은 1. 등산화는 발목까지 올라와 발목이 접질리거나 꺾이는 것을 막아주고 탄탄하게 잡아준다. 2. 밑창이 두꺼워 외부요인으로부터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이 두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산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발과 발목을 보..

[북한산] 대남문 탐방 코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북한산성의 역사와 아름다운 경관을 함께 즐기는 북한산 국립공원의 인기 탐방 코스이다 북한산성 탐방 지원센터에서 대서문을 지나 중성문, 대남문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자연 탐방과 역사 탐방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각 계절별 야생화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특히 가을 단풍시기가 제일 아름답다. 코스는 긴 편 이지만 완만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산행이 가능한 코스이다. 대남문 탐방 코스는 북한산 국립 공원의 대표 문화 유적인 북한 산성의 주요성과 행궁지, 중흥사지 등 역사적 유적지를 지나가서 아이들의 교육에도 유익하다. 상세 구간 북한산성 탐방 지원센터 → 대서문 → 중서문 → 대남문 소요 시간 3시간 거리 5.8km 난이도 하 출발지점 북한산성 탐방 지원센터 인근주차장 북한산성 제 1,2 주차장 (서울시 은평구 진..

[북한산] 북한산성 등산 탐방코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북한산 최고봉 백운대로 가는 대표 탐방코스이다 북한산성의 주요 성문과 탐방로 주변 계곡의 아름다운 경관을 두루 감상할 수 있어 최고의 인기 탐방 코스로 꼽힌다 북한산 국립공원의 대표 문화유적인 북한산성의 주요 성문들과 산성 계곡을 따라 조성된 탐방로 주변의 수려한 경관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탐방로 입구에 조성된 넓은 주차장이 있어 대중교통은 물론 자차를 이용하는 탐방객도 많이 방문한다 상세 구간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대서문→보리사→백운대 소요시간 2시간 40분 총 거리 3.4km 난이도 중 출발지점 북한산성 탐방 지원센터 (서울시 은평구 대서문길 45) 인근 주차장 북한산성 제1,2 주차장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280, 278 출발 전, 산성탐방지원센터 바로 옆에는 탐방 전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