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habits의 등록된 링크

 healthyhabit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6건입니다.

카페인 탈출! 카페인 중독에서 벗어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유희하는 중독자 (카페인 중독 탈출기) 나는 지금 코코아와 커피를 섞은 설탕 만땅 카페인 만땅 음료를 마시며..

새벽 운동 습관, 꾸준히 할 수 있는 비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꾸준함의 비결, 목표 없음 새벽 운동을 시작했다. 일주일에 6일은 5시에 일어나 작은 방에서 이어폰을 꽂고 땀..

의사선생님이 알려준 약없이 당뇨 탈출 처방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당뇨환자로의 삶이 시작되다 좋은 소식은 혈관과 뇌, 심장은 너무 깨끗하다는 것이고, 안 좋은 소식은.. 여기..

슬럼프가 왔어요~ 정체기 극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정체기에 대처하는 자세 띵동. 문 앞에 물건이 잔뜩이다. 생수와 각종 식재료들. 오빠가 또 장을 봤나 보다...

아침 운동이 특히 건강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2019년 8월 우연히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주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 있는 것..

음식과 감정: 기쁠 때 식단이 잘되는 과학적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기쁜 상태에서 식단이 잘 되는 과학적 이유 우리가 식단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감정상태가 바뀌어야 한다. (..

'바디프로필' 부작용 부르는 3대 영양소 미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피트니스적 기준과 3대 영양소와의 관계, 그 결과는? 영양이란 무엇일까? 도대체 영양이 뭐길래 이토록 중요하..

하루 1분씩 이것만 움직여도 허리통증 완화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1분씩 엉덩이를 움직였더니 생기는 놀라운 효과 엉덩이 근육은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척추를 바로 세우..

내몸 면역력 높이는 유산균 효능과 올바른 섭취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유산균이 알려주는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코로나 시대 건강은 이제는 필수 조건이 되어가고 있는 시대이다...

마른비만 탈출, 어렵지 않아요~ 마른비만 탈출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마른 비만 탈출하는법 '마른 비만'처럼 역설적인 단어가 있을까. 하지만 누구나 살면서 주변에 마른 비만이라고..

맛잼 비건 식단 레시피 '비건 두부 스프레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맛있고 건강하게 꿀조합 비건 스프레드” 종종 채식을 즐긴다. 건강에 좋고, 신선한 채소를 먹으면 기분도..

호밀빵이 다이어트에 좋은 아주 간단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독일식 백 퍼센트 호밀빵 호밀빵을 오랜만에 만들었다. 호밀빵은 구수하고 포만감이 있어서..

바쁜 직장인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이거면 바빠지더라도 다이어트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불규칙하고 강도 높은 직업을 가진 D 님 이..

컬러푸드, 색깔이 다르면 효능도 다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 색상이 답이다! 건강에 좋은 음식은 참 많습니다. 너무 많다 보니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간헐적 단식 효과 제대로 보는 원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간헐적 단식이 살 빼주는 원리 요즘엔 저탄 고지 다이어트로 유행이 좀 옮겨간 것 같지만, 얼마 전 까지만 해..

소화가 안된다구요? 소화불량 해결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소화불량 없애는 2가지 법칙 하루 종일 소화가 안 되는 날을 상상해보세요. 속이 편하다는 게 얼마나 중요한..

하루 1분 투자로 복근 만드는 최고의 자세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하루 1분씩 견디면서 복근 만드는 최고의 자세 복부에 탄력을 더하면서 선명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정말로 위험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위험하다? 나는 다이어트를 크게 하고 산 적이 없다. 가끔 옷을 살 때, "아 몇 킬로만 덜..

비건 레시피 균형잡힌 채식 식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다가올 거대한 비건 시장 밀레니얼의 식단 변화 대중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깊어지고 있다. 중장년..

암발병률 낮추는 음식, 버섯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버섯은 암 발병위험을 45% 낮춥니다 반응형 Source : Eatwell101 암은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

필라테스 강사가 말하는 자연식 채식 한 달 놀라운 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필라테스 강사, 자연식물식 시작하고한 달이되었다. 자연식물식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어간다. 워낙 채소를..

요가요가요가~ 오늘도 요가하러 가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오늘도 요가하러 가시나요? 나는 가끔 숨통이 죄여오거나 답답할 때 물구나무서기를 하는 습관이 있..

현미밥 효능과 부작용, 현미밥이 항암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현미밥의 두 얼굴...항암ㆍ항산화 작용 vs 미네랄 도둑 암환자들의 식이요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현미밥이..

채식의 효능, 채식을 하면서 발견한 놀라운 사실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채식을 하면서 발견한 나에게는 놀라운 사실들 엄격한 채식을 하는 건 아니에요. 생선이나 해산물은 먹어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독인 음식 안녕하세요! 같은 음식이라도 먹는 타이밍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다..

건강 불균형 바로잡는 채식 식단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우리가 채식비중을 늘려야 하는 과학적인 이유 이 책에서 계속해서 나오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육식위주의 식..

당신이 잠 못드는 진짜 이유는? 불면증 수면장애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당신이 잠 못 드는 진짜 이유는? 잠을 잃은 그대에게 - 불면증, 수면장애 원인 잠든 어린아이의 얼..

해도 몰라! 필라테스 효과 제대로 얻는 기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에 대한 내용과 그밖에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16. 무게중심을 낮추자 “회원님, 어깨에 힘 빼고 해 볼게요.” 처음 이 말을..

밀가루는 몸에 나쁘다? 글루텐 프리 음식의 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다이어터가 밀가루를 피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그거 밀가루로 만든 거잖아, 밀가루는 가급적 피하려..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나쁜 음료 좋은 음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덕분에 생긴 취미 환자분은 우유를 먹으면 안 돼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몸에 없는 사..

군살까지 없애주는 최고의 스쿼트 동작 베스트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군살까지 없애주는 최고의 스쿼트 자세 스쿼트는 강력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작으로써 하체 근육 발달에..

운동을 해도 피로가 가시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체력을 길러도 피로가 가시지 않은 이유 대략 2017년쯤부터 시작했으니 아마 올해로 4년, 약 5년 정도 된 거..

견과류 다이어트, 이것만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몸에 좋다는 견과류의 함정 다이어트 시작했다! 선언하고 나면 먹지 말아야 할 간식들만 눈에 계속 밟힌다. 그..

폭주의 시절을 보내다 돌아온 사람의 하루식단 훔쳐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폭주의 시절을 보내다 돌아온 사람 여러분, 저 다시 돌아왔어요.ㅋㅋㅋㅋ 그 동안 폭주의 시절을 잠깐 보냈어..

면역력 높이는 강황 커큐민, 효과적인 섭취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면역력 강화하는 커큐민, 흡수율 장벽 넘는 방법은?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

월요병 이기는 비법이 있다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월요병과 행복의 진실 고대 로마의 시인 베살리우스는 A sound mind in a sound body 라고 했습니다..

오메가3 풍부한 건강식품 잘 먹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오메가3가 풍부한 건강식품 섭취노하우 6가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오메가3입..

통증에 시달리지 않는 직장인이 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도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통증에 시달리지 않는 직장인이 되고 싶다 오늘도 어김없이 하루를 미세한 통증과 함께 마무리한다. 통증에..

어깨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어깨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 어떻게 다를까? 어깨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 중년 이..

하루 물 8잔, 꼭 마셔야 할까? [내부링크]

하루 물 섭취 권장량, 건강한 중년을 위해 피해야할 음식, 아토피와 천일염, 딸기의 항산화 효능, 봄철 오십견 대처법 등.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우유를 먹으면 위험하다고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토막잠이 사망위험 높인다고? 전국이 대체로 맑은 봄 날씨. 미세먼지도 ‘좋음’..

일반인은 잘 모르는 액상 프로폴리스 상식과 제품 리뷰 [내부링크]

일주일에 하루 채식하기를 시작하게 된 이야기, 뱃살도 없애주는 동작! 하루 5분씩 하세요, 일반인은 잘 모르는 액상 프로폴리스 상식 그리고 제품리뷰, 폐경기 여성…좋은 식품 vs 피해야 할 식품, 강아지와 조깅..

군살까지 없애주는 5분 팔굽혀펴기 자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군살까지 없애주는 팔굽혀펴기 자세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그 밖에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정부 “화이자..

이 루틴을 매일하면 생기는 뱃살의 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매일 반복하면 뱃살이 빠지는 루틴이 있다는 거 아세요? 그 밖에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이 루틴을 매일하..

마스크 쓰면 여드름이 심해지는 과학적인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넌 어디로 가고 있니? 빵 만드는 작업복만 입는다며 무지개설탕 사장님이 자신이..

항산화 작용, 벤자민 버튼처럼 젊어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항산화 작용 - 벤자민 버튼처럼 젊어지는 법이 있다? 영화 (2008)의 벤자민 버튼은 노인의 외..

지긋지긋한 변비, 네 가지 접근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귀여운 막내 영입-2 여섯 명의 신규 회원 중 재등록을 결정한 건 단 두 명뿐이었다..

나이 들면 단백질을 더 먹어야 하나? - 노화에 따른 근손실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나이 들면 단백질을 더 먹어야 하나? - 노화에 따른 근손실 예방법 평생 고생하..

헬스장 끊고 손해 보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1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헬스장 끊고 손해 보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1가지 몇 년 전의 일입니다. 회사를..

다이어트 말고 피부에도 좋은 식물성 보톡스, 히비스커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다이어트 말고 피부에도 좋은 식물성 보톡스, 히비스커스 예전이라고 한 달에 두세 번 이상..

다이어터 위한 홈메이드 ‘콜리플라워 달래 리소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생각도 못했던 바디랭귀지 그럼에도 통했다. 사람은 어느 순간 말이 통하지 않는..

탄산음료가 내 아이의 두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현대인 단골질환 ‘안구건조증’...부작용 줄인 신약 개발 가능성 열려 안구건조증..

눈 건강을 지키는 루테인, 잘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눈 건강을 지키는 루테인, 잘 알고 있나요? 현대인들의 가장 많은 걱정 중 하나라..

치매 확률을 8분의 1로 줄여주는 마법의 도구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치매 확률을 8분의 1로 줄여주는 마법의 도구 2가지 얼마 전 뉴스를 살펴보다 재미..

4일 만에 3kg가 빠졌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4일 만에 3kg가 빠졌다 4월 초에 직장 동기 H를 만났다. H와 나는 동갑내기였고,..

염증을 유발하는 7가지 식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염증을 유발하는 7가지 식품을 알아보자 반응형 Source : The Jakarta Post..

요가와 삶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요가와 삶 나는 균형 잡는 자세에 굉장히 취약하다. 타고난 가는 발목, 20대..

즐거운 이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즐거운 이팅 즐거운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 그리고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하는..

느리지만 확실한 다이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느리지만 확실한 다이어트 저는 평소에 남들보다 느려서 발전이 더딘편이라는..

고지혈증 진단받으셨나요? 최대한 빨리 스타틴 복용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고지혈증 진단받으셨나요? 최대한 빨리 스타틴 복용하세요! 고지혈증은 심뇌..

97. 원인을 모르는 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97. 원인을 모르는 병 모든 일에는 그 원인이 있습니다. 한 가지 원인만으로..

변비로 고생하는 부모님, 지나쳐선 안 될 ‘노쇠 신호’ 일 수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 출처=원문 변비로 고생하는 부모님, 지나쳐선 안 될 ‘노쇠 신호’ 일 수도! 변비는 부..

님 NEEM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헬씨해빗입니다. 오늘 인터넷에 올라온 유익한 건강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님 NEEM에 대하여 님, Neem이름도 이쁩니다. 님!오늘 새벽 운동길에 지인을 만났..

고혈압 예방을 위한 필수 건강 정보 4 [내부링크]

고혈압 예방을 위한 필수 건강 정보 4 [사진=undefined undefined/gettyimagesbank] 혈압은 정상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항상 관리가 필요하다. 혈압이 정상 범주를 넘어 크게 오르면 고혈압에 이르게 된다...

의료의 미래, 스마트 병원 [내부링크]

(사진=원문) 의료의 미래, 스마트 병원 원무과 접수를 하고, 의자에 앉아서 하릴없이 진료를 기다리고, 치료 장소를 찾아서 복잡한 병원을 누비는 풍경. 병원에서 자주 겪는 일이다. 앞으로는 이러한 풍경이 바뀔..

코로나도 막는다! 녹차의 놀라운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녹차가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 오늘은 흔히 알려진 녹차의 효능들을 조금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고, 녹차의 숨겨진 효능들을 한번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효능 녹차만큼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식..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한 눈에 알아보는 법 5가지 [내부링크]

체온은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그러나 최근 50년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사람의 평균 체온이 1도 가까이 떨어졌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런 저체온은 세포의..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내 몸이 보내는 신호는? [내부링크]

우리 몸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영양소가 관여하게 되는데, 그 중 많은 사람들에게서 흔히 부족하게 되는 영양소가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 속에서 네 번째로 많..

생화학자가 추천하는 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생화학자이자 일본의 저명한 당뇨병 전문의인 마키타 젠지(전 구루메 대학교 의학부 교수)는 생화학을 토대로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오랜 기간 연구를 해 온 학자입니다. 최근 그는 우리 몸에 좋..

매끄럽게 환상적인 콜라보, 석류 콜라겐의 효능 [내부링크]

요즘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는 콜라겐 제품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 중 석류와 콜라겐을 하나의 제품으로 담은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는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와 저분자 피쉬..

항산화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B 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고함량 활성비타민 제품이 인기죠? 최근에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이 육체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며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종근당에서 나오는 활성비타민 '벤포벨'도 그 중 하나죠. 활성비타..

쿠바산 폴리코사놀, 무슨 효능이 있길래? [내부링크]

폴리코사놀(policosanol)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혈소판 응집을 감소시켜 혈전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심장병, 중풍 예방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 아스피린의 대용품으로 쓰이기..

달콤한 다이어트, 초당옥수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법 [내부링크]

여름은 옥수수의 계절. 그래서인지 시장에 가면 옥수수가 많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옥수수에도 종류가 여러 가지인 것 아시죠? 단옥수수, 찰옥수수 등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초당옥수수라..

샐러드 속 브로콜리, 어떤 효능이 숨어 있길래 [내부링크]

오늘은 비도 오고 식당까지 나가기도 귀찮고 하여 집앞 빵집에 들러 샐러드를 하나 샀다죠. 별 생각 없이 하나 집어 들고 계산을 하고 집으로 와서 뚜껑을 열었더니, 세상에나! 브로콜리가 잔뜩 들어 있네요. 평소..

수돗물 걱정 끝! 보리차의 효능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요즘 수돗물 때문에 난리죠. 저희 집에서는 식수로 생수를 사다 먹기도 하고, 수돗물로 보리차나 옥수수차를 끓여서 먹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었다는 뉴스도 있고 해서 수돗물을 식수..

세계가 인정한 항바이러스 식품, 김치의 효능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세가 좀처럼 수그러들 줄 모르는 요즘, 우리 전통 음식 김치의 항바이러스 효과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죠. 최근 영국의 한 매체에서도 한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 수가 상대..

고대 아유르베다에서 찾은 보스웰리아의 효능 [내부링크]

보스웰리아는 유향이라고도 불리며 고대로부터 방향제와 약품으로 이용되어온 재료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 지대나 중동, 아프리카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의 껍질이나 줄기를 베어내면 나오는 우유액 같은..

나만 모름? 자몽 오렌지 복합추출물의 숨은 효능 [내부링크]

요즘은 천연 식품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분들이 많아 졌죠. 그래서인지 다이어트 식품들도 건강도 챙기면서 몸에도 좋은 천연 식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자몽오렌지복합추출물..

디톡스 끝판왕, ABC쥬스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요즘 ABC 쥬스가 인기죠. ABC는 사과(Apple)의 A, 비트(Beet)의 B, 당근(Carrot)의 C를 합친 말. 세 가지 재료의 첫 글자를 따서 ABC 주스라 부르고, 디톡스 효과가 있다 해서 해독 주스(디톡스 주스)라 부르기도..

여름 채소 가지, 효능도 가지가지 [내부링크]

가지의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가지(eggplant)는 긴 가지를 비롯해 달걀 모양의 미국 가지, 둥근 모양의 가지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여름철 채소인 가지에는 어떤 성분과 효능이 있고 또 어떻게 조리해 먹으면..

마그네슘 영양제, 이것만은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타민 K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죠, 바로 마그네슘에 대해 알아 볼게요. 마그네슘(Mg)은 신경전달 물질을 만늘고 세포막을 건강하게 하며 위산을 만들어 소화를 돕는 주요..

모기 게 섰거랏! 가정용 모기퇴치기 완전정복!!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와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안그래도 열대야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밤에 귓전에서 윙윙거리는 모기 소리는 정말이지 참기 어렵죠. 그래서인지 요즘엔 모기..

먹는 멜라토닌 영양제, 효과와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멜라토닌은 항상 많은 과학적 관심을 불러 일으켜온 물질입니다. 불면증을 겪는 사람들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이 든 먹는 '멜라토닌' 제제를 찾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잠을 자기 어려워하며..

신비복숭아의 '신비'로운 효능 [내부링크]

요즘 복숭아가 제철이죠? 복숭아는 과육 색에 따라 백도와 황도로 나뉘는데요. 백도는 과일 그대로 섭취하지만 황도는 주로 가공용으로 쓰이죠. 복숭아에는 백도와 황도 말고 천도복숭아도 있습니다. 보통 복숭아..

이노시톨이 여성에게 특히 좋은 이유 [내부링크]

이노시톨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B8)으로 주로 곡류, 과일, 견과류 등에 많이 든 영양 성분입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에도 이노시톨이 들어 있는데요.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

영양 Up 죄책감 Down, ‘길트프리’ 대표 식품은? [내부링크]

‘길트프리’라고 들어 보셨나요? ‘길트프리’ (Guilt-Free) 는 몸에 대한 죄책감을 덜 느끼게 해주는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 트렌드인데요. 최근 식품 분야에서도 건강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뭐예요? [내부링크]

장 건강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죠. 장내 미생물 균형이 우리 몸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연구 결과가 계속 나오면서 장내 세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고 그에 따라 장내 유산균 시장도 갈수록..

코엔자임Q10 효능과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요즘 시중에 코엔자임Q10 또는 ‘코큐텐’이라는 이름으로 각종 영양제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비타민, 미네랄.. 뭐 이런 것들은 잘 알겠는데 코엔자임Q10 이건 또 뭐지? 알듯 모를 듯. 그래서 한번 알아보려구요...

햄버거병의 원인과 증상 정리 [내부링크]

최근 안산의 한 유치원에서 집단 발병한 '햄버거병'이란 무엇일까요? 1982년 미국 오리건주와 미시건주에서는 맥도날드 식당에서 파는 햄버거를 먹은 수십 명의 아이들이 집단으로 탈이 났습니다. 당시 4명이 사..

안국 루테인지아잔틴 성분, 효능과 선택 요령 [내부링크]

하루 종일 휴대폰과 모니터를 달고 사는 현대인에게 눈 건강은 가장 해치기 쉬운 부분 중 하나죠. 몸이 천냥이라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옛말도 있듯이 그만큼 눈은 우리 몸에 있어서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체지방 확 줄이는 효과적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체지방을 줄이는 데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이 그것이죠. 식이요법은 단기간의 체중 감량 효과가 있지만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는 비효율적인 반면, 운동요법은 체지방의 효율적인..

맥주효모 샴푸는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맥주효모는 탈모예방에 탁원할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 효모에 있는 다량의 비타민 B, 단백질, 아미노산은 탈모 퇴치에 최적인 천연 성분들입니다. 맥주효모는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

모발과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비오틴의 효능 [내부링크]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 날씨는 모발과 피부 건강에 안좋습니다. 이럴 때는 모발과 피부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비오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B군의 일종입니다. 당질이나..

국민영양제 삐콤씨 효능과 성분, 이것만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 영양제 삐콤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구요. 삐콤씨는 저희 가족이 오래 전부터 애용(?)하고 있는 영양제인데요. 무려 57년된 영양제입니다. 1963년. 국민의 건강을 위해 탄생한 비타민 B,C..

세라젬 안마의자 사용 후기 모음 [내부링크]

요즘 안마의자 참 많죠?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 하나 있으면 좋긴 하겠지만, 선뜻 결정 내리기가 쉽지 않죠? 저도 요즘 안마의자를 좀 알아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세라젬 안마의자에 대해 한번 알아..

타트체리 성분/효능/부작용 완전정복 [내부링크]

타트체리의 성분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버찌'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그 유명한 체리 효능은 어떤것이 있고 부작용은 있는지, 체리 고르는 방법과 체리..

크릴 오일의 부작용과 효능 요약 정리!! [내부링크]

크릴 오일로 오메가3을 섭취할 때 좋은 점이 있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건강 식품 중에 크릴오일이 있습니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크릴오일 복용을 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인지..

간에 좋은 밀크시슬(실리마린), 효능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밀크시슬은 엉겅퀴의 일종으로 남서유럽과 북아프리카, 아시아에서 자생하는 약용식물 중 하나입니다. "시슬(thistle)"이란 영어 이름은 보통 엉겅퀴속과 지느러미엉겅퀴속의 가시 돋은 잎을 가지는 종들을 가리..

먹는 히알루론산의 효과와 부작용 [내부링크]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은 동물 등의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로서 동물 등의 피부에서 보습 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인간의 피부에도 존재하며, 특히 지렁이의 피부에 많은 것으로 알려..

'스마트폰 노안', 온열찜질로 눈 피로 풀기 [내부링크]

현대인의 눈은 늘 피로합니다. 과도한 휴대폰과 전자 기기의 사용, 사무실에서 그리고 집에서 TV와 모니터, 그리고 휴대폰 화면을 계속 바라볼 수 밖에 없는 현대인의 눈은 늘 피로가 ..

새싹삼 한 뿌리가 6년근 인삼 다섯 뿌리? [내부링크]

"새싹삼 한 뿌리면 6년근 인삼 다섯 뿌리를 먹는 효과가 있다?" 정말 그럴까요? 오늘은 새싹삼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새싹삼은 뿌리, 잎, 줄기까지 모두 섭취가 가능하여 통째로 먹는 웰..

열대과일의 왕, 망고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열대과일의 왕이라 불리는 ‘망고’. 망고는 원산지는 말레이반도, 미얀마, 인도 북부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망고는 부드럽고 단맛이 좋아 예전부..

사과 껍질의 성분과 활용법 [내부링크]

사과는 껍질째 먹는 게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요즘은 많은 분들이 사과 껍질을 벗기고 사과를 섭취합니다. 사과 껍질에는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비롯해 식이섬유와 비..

산딸기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산딸기 하면 어릴 적 동내 야산에서 빨갛게 익은 산딸기를 따먹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한 분들도 계실 테지만, 요즘 마트에 나가보면 과일 코너 한 구석에 벌써 산딸기가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산딸기..

가지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가지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또 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서양에서 가지는 에그플랜트라고 불리는데, 에그플랜트(eggplant)라고 불리는 이유는 서양 가지는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가지보다 훨씬..

땅콩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땅콩은 9월부터 11월 사이가 제철이며 갓 수확한 땅콩은 고소함과 더불어 수분이 많아 촉촉하며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껍질째 튀겨낸 땅콩은 바삭한 식감과 함께 영양 간식으로는 그만입니다. 우리나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