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ting의 등록된 링크

 heat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0건입니다.

우는 꿈해몽 상황별 심리학적 해석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저는 종종 꿈에서 슬프게 울고 있는 나 자신의 보고, 잠에서 깨어난 이후에도 우울감에 들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도 가끔씩 이런 꿈을 꿀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우는 꿈의 상황별 리스트를 작성하고, 그에 따른 해석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를 통해 꿈의 의미를 이해하고, 현실에서 어떤 감정이나 상황과 연관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별 우는 꿈 해몽 내가 우는 꿈 자신이 슬프게 우는 꿈: 내면의 스트레스나 감정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자신이 화가 나서 우는 꿈: 현실에서 억누른 분노를 표현하고자 하는 뜻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고민해 보세요. 자신이 무서워서 우는 꿈: 불안감이나 두려움이 있는 상황을 나타내며, 이를 극복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남이 ..

신발 꿈 해몽 심리학적으로 분석해 보자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나요?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신발 꿈을 자주 꾸곤합니다. 신발은 발을 보호하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발 꿈은 개인의 삶에 있어 진행 방향, 변화, 그리고 보호와 안전에 관한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이제부터 다양한 상황별 신발 꿈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따른 신발 꿈 해석 새로운 신발을 사는 꿈 새로운 신발을 사는 꿈은 주로 새로운 시작, 기회, 발전 등 긍정적인 변화를 상징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일상생활, 가족 관계, 직장, 인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품 신발을 사는 꿈 경제적인 부분에서의 발전과 부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꿈이 반복된다면, 자신의 성공에 대한 지나..

뱀 꿈 해몽 여러가지 상황과 심리학적 분석 [내부링크]

뱀 꿈해몽은 많은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중 하나입니다. 이 꿈을 해몽하려면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로, 꿈속에서 뱀은 종종 권력과 악마의 상징으로 생각됩니다. 죽은 뱀은 이러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 해몽에서는 꿈을 꾼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과 문맥에 따라 해석되어야 합니다. 둘째로, 변화와 새로운 시작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새로운 시작을 하려는 욕구가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는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찾고 있는 당신의 내면의 변화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셋째로, 당신이 과거의 일에 대해 후회하고 있거나 과거에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과의 관계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상황별 뱀 꿈 해몽 죽은 뱀을 보는 꿈: 이 꿈은 종종 변..

조현병 테스트 집에서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현병 테스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조현병은 심각한 정신질환 중 하나로, 올바른 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의 경우 정신적 증상과 행동 변화를 겪게 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조현병의 주요 증상은 화각, 망상, 정서 둔감, 의사소통 장애, 인지능력 저하 등이 있는데, 이러한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현병 테스트의 정확한 판단은 집에서 하기엔 무리가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꼼꼼하게 진료를 받아야 환자의 증상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초기에 증상이 뚜렷하지 않거나 다른 정신질환과 비슷하여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적인 테스트를 통해 조기 발견하고 치료에 착수하..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들과 간단 치료법, IBS 민간요법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 증후군의 정의와 메커니즘, 증상과 진단 방법 그리고, 간단한 치료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무엇인가? 정의 과민성 대장증후군(이하 IBS)은 기능성 장애로, 대장의 움직임이나 감각이 정상보다 과민하거나 둔감한 것을 말합니다. IBS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며,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지진 않지만 생활의 질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원인과 발병 메커니즘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 식습관, 스트레스, 감염 등 다양한 요인들이 관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변비 IBS 환자들 중 일부는 변비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배변 횟수 감소, 또는 ..

편집증 테스트 유형 2가지 함께 해봅시다 [내부링크]

편집증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신장애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편집증에 대해 알아보고, 테스트와 치료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집증은 타인이 자신을 무시하거나 해를 끼칠 것이라는 과도한 의심과 불신을 갖는 정신장애입니다. 편집증 환자는 남들이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로 인해 인간관계와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집증을 진단하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편집증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테스트를 지금부터 시작해 봅시다. 테스트 유형 1 1. 나는 남들이 나를 무시하거나 해를 끼칠 것이라고 불안해한다. 2. 나는 주변 사람들이 나를 속이거나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생각한다. 3. 나는 친구나 가족에게도 의심을 느낀다. 4. 나는..

조울증이란? 조울증 증상과 진단, 치료방법 바로 알기 [내부링크]

오늘은 조울증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순서대로 원인과 요인, 증상과 치료방법까지 준비해 봤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 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조울증이란 무엇인가 조울증은 정서적으로 높은 상태와 낮은 상태가 교대로 반복되는 정서 장애로, 쌍극성 장애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활동 및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해 직장, 학교, 사회적 관계 등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조울증의 원인 조울증의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세 가지 요인이 관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가족력이 있는 경우 조울증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유전자가 이 질병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지지만, 단일 유전자가 원인이 아니라 여러 유..

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8문항 해보세요 [내부링크]

조울증은 흔히 증상이 악화되어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정신 질환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조울증인지 모르고 있거나, 그 증상들이 다른 것에 의해 유발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테스트를 수행하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로, 이 테스트는 진단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진단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로, 테스트는 단순히 증상을 평가하는 것뿐 아니라, 개인의 심리적, 사회적 상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자신의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진단 테스트 0점: 아..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CES-D, PHQ-9 해보기 [내부링크]

삶이 무료하고 우울증에 걸린 것 같다면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좋겠지만, 삶이 바빠 여건이 안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해볼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 테스트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니 한번 천천히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CES-D 테스트 CES-D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중 하나입니다. 간단한 문항을 통해 우울증 증상을 진단하는 방법으로, 자가진단 테스트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테스트 중 하나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0에서 60까지의 점수로 표시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우울증 증상이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16점 이상의 점수를 양성으로 간주합니다. 테스트 결과가 양성이면,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C..

우울증 자가진단 증상 극복방법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요즘 시도 때도 없이 우울증 관한 이야기가 온갖 방송과 SNS상에서 많이 보입니다. 혼탁한 세상이 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너무 가까운 주변에서 조차 "나 우울증 인가 봐" 라며 고민상담을 해오곤 합니다. 우울증은 현대 사회에서 많은 이들이 겪는 정신 건강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질병은 여러 가지 요인이 있는데 대부분 스트레스, 부정적인 생각에서 오게 되고, 영양실조와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증상 우울증은 대개 여러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에 대한 관심 상실: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거나 아예 없어진다. 피로감과 에너지 상실: 쉽게 피곤하고 힘이 없는 느낌이 들며, 일상생활에 대한 관심이 줄어듭니다. 성욕 감..

조현병이란? 꼭 알아야할 조현병 초기증상 사례와 원인 [내부링크]

조현병은 정신질환 중 하나로, 환자가 현실과 상상을 혼동하는 증상과 감정적 문제를 겪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생활에서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조현병이란 무엇이며, 초기증상과 원인에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조현병이란? 조현병은 신경과적인 질환으로, 현실과 상상을 혼동하는 증상과 감정적 문제를 겪게 됩니다. 조현병은 대개 청소년기나 초년성인기에 발생하며, 중년 이후에는 드물게 발생합니다. 조현병 환자는 자신의 생각, 감정, 감각이 교란된 듯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조현병 초기증상 조현병 초기증상은 조현병을 진단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증상은 대개 1년 이내에 나타나며, 이후에 조현병 증상이 더욱 심해집니다. 초기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상 1: 환각 조현병 초기증상 중 가장 ..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대체할 수 있는 것들 [내부링크]

아스피린은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의약품 중 하나로, 광범위한 질병과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는데요. 통증만 생기면 아스피린을 찾는 분들이 더러 계신데, 어떤 증상에 복용해야 하는 건지 사용방법은 어떤지, 대체할 수 있는 다른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어서 오늘 이 내용을 좀 다뤄볼까 해요. 아스피린 효능 아스피린은 혈액을 얇게 만드는 작용을 해주어 여러 가지 혈전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과 뇌졸중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통, 근육통, 월경통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하고, 운동을 하다가 다친 경우 관절통 등에도 사용되고, 연질캡슐, 열분해제, 액체 형태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아스피린 부작용 이 약을 잘못 사용하면 위산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치료법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이 겪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질환은 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관절 통증, 운동 불능, 피로, 발열 등의 증상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 질환을 앓게 되면 일상생활을 이어나가는데 상당히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그리고 효과를 줄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증상 증상이 워낙 다양하지만 일반적인 초기 증상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관절통 증상 중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관절통입니다. 관절통은 대개 새벽이나 아침 일찍 일어날 때 심해지며, 체온이 상승할 때도 심화됩니다.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앉거나 서있는 경우 관절이 더 아플 수 있습니다. 관절의 부종 관절 주위의 물집과 같은 것으로, 관절의 기능을..

불면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14 그중에 제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풀려서 그런지 푹 주무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 어제도 밤잠을 뒤척이며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 또한 계실 거예요. 그래서 제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준비했답니다. 함께 읽어보시고 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만 골라서 꼭 챙겨드세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14 1. 체리 체리는 수면을 조절해줄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체리나 체리 주스를 드시면 멜라토닌을 높일 수 있어 밤에 잠이 안 올 때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체리는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이니 가끔씩 챙겨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비싼 건 함정) 2. 바나나 바나나는 수면에 좋은 또다른 선택지인데요.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근육을 이완시키고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시트로닌을 만드..

맨발걷기 효능, 제대로 걷는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원시시대면 모를까 요즘은 대부분 신발을 신고 다니기 때문에 맨발로 밖을 걷는 것이 좀 이상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지만, 맨발 걷기가 얼마나 몸에 좋은지 알게 된다면 깜짝 놀라 바로 실천 하시게 될거에요. 오늘은 맨발 걷기 효능과 어떻게 해야 더 건강하게 운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맨발 걷기란? 맨발 걷기란, 길거리나 실내에서 신발을 벗고 맨발로 걷는 것인데요, 풀이나 모래 위를 걷는 것 역시 맨발 걷기에 포함됩니다. 맨발로 걷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행하기 쉽고, 특별한 준비나 비용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예전부터 인기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2. 맨발 걷기의 체감 효과 맨발 걷기 운동의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알아봅시다. 발가락 운동 발가락을 운동시키면 발의..

짜장면 짬뽕 칼로리와 나트륨 어떤게 몸에 더 해로울까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 중식요리의 대표적인 메뉴인 짜장면과 짬뽕 중 어떤 것이 몸에 더 해로운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치킨과 더불어 배달음식의 상위권에 있는 것이 중식이라 칼로리와 영양소를 정확히 알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짜장면은 검정색 된장(춘장) 양념에 돼지고기, 양파, 감자 등을 넣고, 반죽한 면을 얹어 먹는 중식요리입니다. 한국에서는 우리 입맛에 맞게 덜 매운 버전의 자장면을 더 선호하는데 식성에 따라 고춧가루를 팍팍 뿌려 얼큰하게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반면, 짬뽕은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 면 등을 강한 매운맛으로 끓여낸 매운탕 느낌의 면요리입니다. 저는 둘 다 좋아하지만 얼큰한 짬뽕이 더 좋더라고요. 영양소 비교 자장면과 짬뽕의 영양소 함량은 어떨까요? 함께 비교해 봅시다. 짜장면 칼로리: 800-..

아르기닌 효능 부작용, 탈모와의 관계 [내부링크]

요즘 아르기닌이 꽤 유행인데요 보조제로 적당히 드시면 효과가 있으나 지나치면 몸에 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르기닌은 인체에서 생산되는 아미노산으로, 질산을 생산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질산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아르기닌은 운동 성능 향상, 혈압 강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장점 운동 능력 향상 면역력 증진 혈압 강하 상처 치유 지원 염증 감소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 혈관 확장 1. 운동 성능 향상 운동 성능 향상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보조제입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진단, 그리고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내부링크]

몸에 아픈 증상이 나타날 때 우리 몸의 작동 방식은 갑상선 기능에 크게 의존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갑상선이 충분한 양의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오늘은 갑상선 기능저하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진단과 치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란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대사 활동과 에너지 수준을 조절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몇 년간 진행될 수 있으며, 처음에는 증상이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갑상선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체중 증가 냉감증 피로 신경성 손상 변비 기억력 저하 월경 불순 갑상선 기능저하증 진단 방법 갑..

역류성 식도염 원인과 증상 그리고 좋은음식 나쁜음식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은 제 주변에서 볼 때 흔하게 경험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이 질환이 지속되면 불편함을 넘어서 심신이 괴로워며 가끔은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산 역류의 이해 역류성 식도염은 위에서 소화액이 역류하여 식도에 영향을 주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역류는 소화액의 산성 액체가 식도에 자극을 주게되면서 식도에 염증을 유발하고, 통증과 이물감 등의 증상을 일으키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한다면, 이는 GERD로 진단됩니다. GERD는 역류성 식도염의 만성적인 형태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역류성 식도염과 동일한 증상..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은 음식 선택이 우선이에요 [내부링크]

기침은 보통 추운 날씨나 감기, 기관지염, 폐렴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침은 증상 자체가 아니라 어떤 질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신호입니다. 따라서, 기침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침은 대개 즉시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이때, "민간요법"이라 불리는 대중적인 자연 요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간요법은 전통적으로 오랫동안 사용된 자연치료법으로, 다양한 질병과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민간요법은 전문적인 의료 관리나 처방에 의존하지 않고, 대중적으로 이용되는 자연치료법입니다. 민간요법은 약물을 복용하는 대신에, 자연적인 방법으로 몸을 치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대개 비교적 안전하고..

위염 증상과 위궤양증상 차이 [내부링크]

위염증상과 위궤양은 모두 위장관 질환으로서, 식사 후 상복부 통증,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그 원인에 있습니다. 위염증상은 위 점막이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고, 위궤양은 위 점막이 부분적으로 손상되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위염증상과 위궤양 증상의 다른 점 위염증상은 위의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위장관 질환입니다. 이러한 염증은 위산과 염기의 균형을 깨뜨려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염증상의 증상으로는 상복부 통증, 구토, 식욕 부진, 속 쓰림, 위부 홍조, 복부 팽만감 등이 있습니다. 반면, 위궤양증상은 위 점막이 부분적으로 손상되어 생긴 증상입니다. 이는 위산과 염기의 균형이 깨져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위궤..

위축성 위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위축성 위염은 위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이며, 소화기계의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일상 생활에서 소화불량, 복부 통증, 메스꺼움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위축성 위염은 영양 결핍, 철결핍성 빈혈, 비만 등과 같은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위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한 식습관과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축성 위염에 좋은 음식 미역 미역은 다양한 미네랄과 불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관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미역은 위장관을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위축성 위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당근은 소화기관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

위염 초기 증상 나타나면 바로 관리하세요 [내부링크]

위염은 위염은 매우 흔한 소화기 질환 중 하나이고, 위산이 과다 분비되어 위의 점막이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식도나 위에 무리가 가해지면서 음식을 먹는 것조차도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위염 초기증상을 조기에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염 초기 증상은? 위염 초기증상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위통입니다. 식사 후 위통이 나타나거나 배가 부풀어 오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위염이 의심됩니다. 또한, 속 쓰림과 구역질, 복부팽만감, 식욕감퇴, 구토 등도 위염 초기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위통 위통은 가장 대표적인 위염 초기증상입니다. 위염은 위의 염증으로 인한 질환으로, 위통 외에도 여러 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복부 불쾌감, 속 쓰림 등이 있..

숯 효능, 효과 알았으면 사용하자 [내부링크]

숯은 오랫동안 인류에게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전에는 의학적 용도로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오늘은 숯의 효능과 부작용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숯의 건강 효과 숯은 매우 흡수력이 강한 물질입니다. 이러한 속성으로 인해, 인체에 해로운 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숯은 또한 소화기관 건강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그리고 숯은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제거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소화 불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숯의 흡수력은 이러한 건강 효과 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숯은 악취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내에서 나는 냄새는 불쾌감 및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

LDL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와 오메가3 도움될까? [내부링크]

오늘은 LDL 콜레스테롤에 관한 내용입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무엇이며 정상수치는 얼마인지 알아보고 오메가 3이 과연 도움이 될지 살펴봅시다. 저는 현재 4달째 스타틴 계열의 고지혈증약을 먹고 있고, 또한 부가적인 영양제와 식단조절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병이라는 것이 사실 나이를 불문하고 찾아오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안 해주면 한순간 무너지더라고요. 저 역시 건강한 신체를 믿고 운동도 기피하고 인스턴트 음식들을 자주 먹다보니, 이 병이 자연스럽게 찾아오겠는데요. 건강검진을 받아보고 사실 놀라진 않았어요. 몸상태가 어느 순간부터 안 좋아서, " 아 이거 무슨 병이 나올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검진받기 몇 달 전부터 항상 하고 있었거든요. LDL 콜레스테롤이란?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 내벽에 쌓이면..

스테이블 디퓨전 AI 고해상도 프롬프트 모음 (Stable Diffusion) [내부링크]

AI 딥러닝 모델 스테이블 디퓨전 (Stable Diffusion) 사용자들을 위해 유용한 해상도 관련 프롬프트 예시와 명령어를 준비했습니다. 어차피 그림은 매번 다르게 그려지니 원하는 단어만 뽑아서 잘 섞어 쓰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그림들은 negative prompt를 넣지 않았고, 아래 설명에서 "추가단어"라고 적어둔건 어떤 영감을 가지고 그려달라는 추가 명령어들이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각 그림들은 해상도를 낮게 출력한 것이라 설정을 높게 해서 뽑아주시면 고해상도로 출력 가능합니다. 고해상도 프롬프트 뚜렷한 이미지 distinct distinct_image 높은 해상도 4k 8k highres high_resolution 고화질 high_quality high_quality_anime 디테일 s..

십이지장궤양 증상과 자연치유 치료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십이지장궤양의 증상과 치료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십이지장궤양이란 도대체 뭘까요? 십이지장은 소장의 첫 부분이고 십이지장궤양은 이곳의 점막에 상처가 생기는 것을 말해요. 이는 대개 위나선균이라 불리는 박테리아인 H. pylori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의 장기간 복용이나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십이지장궤양 증상 십이지장궤양의 증상으로는 상복부에 불타는 듯한 통증, 구토, 복부팽만감, 식사 후 포만감 등이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를 방문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그럼 이제 십이지장궤양의 증상과 치료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볼까요?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 ..

고지혈증에 좋은 차 14가지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차 14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 관리가 필수이며, 식습관 또한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특히, 고지혈증이라는 질병은 적극적인 예방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죠. 이번 글은 차라는 자연치료법으로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고지혈증에는 그냥 약을 먹으면 되는데 왠 차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제가 얼마 전에 고지혈증 진단을 받고 약을 먹고 있는 중 아니겠습니까.. 그렇다 보니 약만 가지고 될 일은 아니고 식습관 자체가 중요하더라고요. 이렇게 좋은 음식을 찾아 먹다 보면 약을 끊을 날이 오지 않을까 하여 열심히 챙겨 먹고 있답니다. 그럼 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높이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고지혈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습관이 필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고지혈증과 관련된 음식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가 병이 오고 나서야 급하게 알아보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무엇인가요? 우선 고지혈증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너무 높아지는 질환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필요한 물질이지만, 과다한 양이 혈관벽에 쌓이면 혈관 내막을 손상시키고 동맥경화를 일으킵니다. 이는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섬유는 고지혈증 예방과 치료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해결방법 이거 드세요 [내부링크]

변비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불편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자주 고통받고 있는 분들은 변비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거나 변비해결방법을 검색해 보게 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변비의 원인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식사 시간이 부족하고, 식사를 대충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운동 부족, 스트레스, 수분섭취 부족 등의 생활습관도 변비를 유발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과 먹지 말아야할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곡류, 견과류,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과일과 채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간경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꼭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간경화는 많은 분들이 겪는 질환이며,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간경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보고, 예방과 개선에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간경화에 좋은 음식 채소 채소는 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녹색 채소는 간 기능을 향상 시키는 성분이 풍부하여 간경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채소로는 시금치, 콜라드,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과일 과일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당분이 적은 과일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레몬, 라임, 포도, 사과, 아보카도 등이 있..

간경화 초기 증상과 생존율 및 완치 사례 [내부링크]

오늘은 간경화 초기증상과 완치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간경화란 간이 병변을 일으키는 질환이며,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간경화 초기증상을 미리 파악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간경화의 진행을 멈추고 완치에 도움이 됩니다. 간경화 초기 증상 간경화 초기증상에는 피로,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가슴 뭉침, 구역질, 혈뇨, 체중감소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은 처음에는 미미하지만, 지속되면서 점차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급격한 체중감소는 간경화의 초기증상 중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면 글 읽는 것을 끝내시고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간경화 말기 증상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체중감소와 복부팽만감은 초기와 같이 계속 느껴지면서, 뇌병변,..

신장 결석 증상과 원인, 예방 치료 및 초기에 자각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장 결석은 매우 흔한 질환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 신장 결석은 비뇨기계의 한 부분에서 결석이 형성되어 소변이 통과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러한 결석은 소변에서 나오는 물질이 너무 많아서 소변이 농축되어 결석이 형성되는 것인데, 이 결석이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 증상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결석의 원인 신장 결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디하이드레이션, 즉 체내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체내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소변이 농축되어 결석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소변에서 결석을 형성할 수 있는 물질이 너무 많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증상은 매..

커피 효능과 부작용,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사람이 있다? [내부링크]

커피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데요. 맛과 향이 좋고, 피로를 해소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등 많은 효과가 있어 즐겨 마시곤 합니다. 그러나, 커피를 많이 마시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적절하게 섭취할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커피의 효능 커핑는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카페인이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고,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세로토닌 등의 뇌 활성화물질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증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실려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나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억제하고, 에너지를 높여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근육 수축력을 증가시켜 지구력이 높아지고, 피로를 ..

뇌졸중 전조증상과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뇌졸중은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서 일어나는 질병으로, 중요한 뇌기능을 제어하는 신경세포들이 손상되어 생명에 직접적인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고로 뇌졸중이 위험군에 들기 전부터 평소에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릴 전조증상과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꼭 확인해 보세요. 뇌졸중 전조증상 갑자기 시작되는 심한 두통이 뇌졸중 전조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두통이 몰려오는 듯한 느낌, 머리가 터질듯한 느낌, 혹은 한쪽의 눈이나 귀가 아프거나 신체의 일부가 무감각해지는 것과 함께 발생하는 경우 더욱 경계해줘야 합니다. 갑자기 말이 더듬거려지거나, 문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거나, 말이 나오지 않는 등의 언어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뇌졸중의 존저증상입니다. 한쪽 눈이나 양쪽 눈에서 바라봤을 때, ..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이것만 꼭 지켜주세요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 건강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지요. 특히 감기와 몸살 같은 질병은 우리의 삶을 병들게 하고 예상치 못한 일들을 유발시킵니다. 따라서 이러한 질병을 빠르게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서 몇 가지 팁을 준비해 봤으니 정독하시고 빨리 낫길 바랍니다.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충분한 수면과 휴식 감기와몸살을 앓을 때는 첫 번째가 무조건 휴식입니다. 적어도 하루에 7~8시간의 수면이 필요하고 몸을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해서 쉬어야 합니다. 몸이 지쳐 있을 때는 일을 멈추고 바로 휴식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체온조절 체온조절은 감기몸살의 증상을 완화 시키는데 매우 중요한데요. 감기와 몸살을 앓을 때는 체온이 높아지기 때문에, 따뜻한 샤워를 하거나 따뜻한 음식과 음료를 드시고 체온을 조절해줘..

이빨이 아플때 응급 처치와 대처법 (민간요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한 번쯤은 이빨이 아파 고통받는 날이 오곤 합니다. 이렇게 이빨이 아플 때에는 불편함은 둘째치고 고통스러워서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을 정도인데요. 오늘은 이빨이 아플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는 것은 이빨의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는 얘기일텐데요. 지금 이걸 볼 시간에 한시라도 빨리 치과에 다녀오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지만, 사람이 살다 보면 이런저런 사정들이 있기 때문에 당장 병원에 갈 시간이 되지 않는다고 가정을 해보면서 글을 적겠습니다. 이빨이 아플 때 대처법 민간 요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는 점 알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이빨이 아플 때는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심리학적 50가지 [내부링크]

이빨 빠지는 꿈은 누구나 한 번쯤 꾸어봤을 법한 꿈입니다. 이 꿈은 상황에 따라서는 무서울 수도, 웃길 수도 있지만 그 해몽은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빨 빠지는 꿈의 각 상황과 그에 맞는 해몽 50가지를 심리학적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을 꾸는 상황적 심리학 이빨 빠지는 꿈을 꾸는 상황은 다양합니다. 치아가 깨지거나 떨어지거나 빠지는 꿈은 대부분 너무 현실적이어서 깨어나서도 잠시동안은 혼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꿈의 경우는 돈과 관련된 꿈일 수도 있고 스트레스 또는 대인관계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해석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이 꿈에 대한 상황들과 심리학이 결합된 해몽을 이어 나가 보겠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이가 하나 빠졌을 때 주변의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에서 작은 갈등이 있을 수 ..

천도복숭아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고 먹자 [내부링크]

천도복숭아는 한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로,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이 과일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천도복숭아의 효능과 칼로는 얼마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천도복숭아란? 천도복숭아는 복숭아의 일종으로, 껍질이 얇고 과육은 부드럽고 달콤하며 비타민 C와 비타민 A,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천도복숭아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세포를 보고하고 면역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아주 맛있는 과일입니다. 제가 상당히 좋은 과일이라 글을 적으면서도 침이 한바가지는 나올듯한 상태랍니다. 천도복숭아의 효능 항산화 작용 천도복숭아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몸 속의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연근 효능 부작용 꼭 알아보고 드셔야합니다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서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기에 많이 찾는 음식 중에는 연근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연근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부작용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연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연근의 효능 연근은 섬유질과 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장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저당인 동시에 혈당을 안정시켜 줄 수 있는 식물성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매우 좋으며 비타민C, 칼륨, 아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시켜 주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연근은 식물의 뿌리 부분으로, 주로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 활성산소를..

양파즙 효능 부작용, 양파 효능 및 보관법 체크하고 드세요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에서 먹는 식재료들은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 중에서도 양파는 매우 흔한 식재료로 매운 음식이나 샐러드, 수프 등에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해 주는 작물이죠. 오늘은 양파즙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양파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양파즙 효능 양파즙은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제, 항염작용물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를 통해 우리 몸에는 양파즙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에는 영양소가 듬북 들어있는데 일반적인 요리로 드실 때는 껍질을 벗겨 드시기 때문에 보통 아깝게 버려지는 게 다반사입니다. 고로 양파껍질을 챙겨 먹고 싶을 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양파즙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제품에 따라 ..

갓 뿌리 효능 부작용 꼭 알고 드셔야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 뿌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 내용을 통해 갓을 복용해야 하는 이유와 함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볼 텐데요. 흔하게 먹는 식재료는 아니지만 상식으로 인지하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갓이란 무엇인가요? 갓은 식물의 한 종류로, 한약재로도 유명합니다. 한의학에서는 갓이 체내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체내를 깨끗하게 해 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갓은 항염작용이 있어 불면증, 심부전, 간경화 등 다양한 질병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지요. 갓 효능은 무엇인가요? 갓은 체내의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더불어 눈의 피로를 해소해 주고, 면역력을 강화해 줌으로써 감시 등 각종 질병 예방에도 ..

시금치 효능 부작용 19가지, 시금치와 궁합이 맞는 음식은? [내부링크]

시금치는 매우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이 채소는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K, 비타민 C, 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금치를 섭취할 때에도 주의해야 할 부작용이 있습니다. 오늘은 시금치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어떤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시금치의 효능 1.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철분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철분 섭취 시 함께 씹어 먹거나 믹서기를 이용해 스무디로 마시면 철분 흡수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을 높여 감기, 독감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 시금치는 ..

새우 효능 20가지와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새우는 다양한 요리로 많이 즐겨 먹는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새우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영양가가 풍부해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는 음식 중 하나죠. 오늘은 새우의 효능 20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우의 효능 20가지 새우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새우 100그램당 20그램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나 근육을 강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이 풍부합니다. 철분은 혈액의 산소 운반과 적혈 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낮..

봄동 효능 6가지와 배추와 다른 차이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봄동은 매년 봄철에 봄기운을 불어넣어 주는 대표적인 식재료입니다. 배추와 함께 가족 모두가 사랑하는 봄철의 식재료 중 하나이죠. 이번에는 봄동의 효능과 배추와 다른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봄동 효능 봄동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이기도 해서 피부건강을 지키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칼슘과 철분의 함량이 높아 뼈 건강에 좋습니다. 칼슘과 철분은 뼈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용양소라 필수적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소화기고나에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므로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고 체네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취나물 효능 10가지와 보관법 및 부작용 확실히 알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식재료등의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중에서 취나물은 오랜 역사와 함께 매우 즐겨먹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취나물은 미각적으로도 맛이 풍부하고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좋은 나물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취나물의 효능 10가지와 보관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나물 효능 10가지 면역력 강화 : 취나물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두가지 비타민은 면역력강화에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게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 보호 :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황반에 존재하는 핵심 성분 중 하나로,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 섬유질 섭취..

숙주나물 효능과 보관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숙주나물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인기 있는 우리나라 반찬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숙주나물에는 다양하고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어르신들이 많이 찾고, 가정에서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수 있는 반찬요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숙주나물의 효능, 보관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주나물 효능 숙주나물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여러가지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첫째로, 숙주나물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로 인해 소화가 잘 되어 배변활동이 원활해져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숙주나물은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향상해 줄 수 있습니다. 셋째, 비타민 C와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 건강을..

느타리버섯 효능과 보관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여러 가지 음식에 버섯을 많이 넣어 먹고 있는데요. 느타리버섯은 기름지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 있는 버섯 종류 중 하나이고, 높은 영양가와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아 각종 요리나 음식에 많이 쓰입니다. 오늘은 이 맛있는 느타리버섯에서 중요한 효능과 보관법을 알아보려 하는데요. 보존 방법에 따라 맛과 영양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 되겠습니다. 느타리버섯 효능 느타리버섯은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종 질병 예방과 면역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느타리버섯은 비타민D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연구결과에 항암작용이 있다는 내용도 나와있으며, 들어있는 성분 중에는 체네 염..

쑥 효능 부작용 자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쑥은 한국에서 오랫동안 약재로 이용되어온 식물로서,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다양한 질병 치료에 이용되어온 이 식물은 최근에는 과학적인 연구로 그 효능이 입증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쑥에는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 비타민 A, B, C 등의 비타민, 그리고 쑥산, 에틸아민, 루테올린 등의 효능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면역력 강화, 각종 염증 진행 방지, 피로 회복, 소화기능 개선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쑥을 섭취하는 것에는 부작용도 함께 따릅니다. 과다 섭취나 알레르기 반응,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다른 약물과 복용할 때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쑥을 섭취하기 전에는 쑥의 효능과 부작용을 충분히..

미나리 효능과 부작용 및 재배방법 [내부링크]

미나리는 아시아에서 유래한 채소로, 최근 서양에서도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는 당근과 파와 같은 채소류와 함께 염분과 비타민 C,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수 있어 다양한 요리법으로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미나리 효능 면역력 증강: 미나리는 비타민 C, 아연,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혈압 강하: 미나리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개선: 미나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소화에 좋습니다. 뼈 건강: 미나리에는 칼슘, ..

곰취나물 효능과 먹는법 및 보관법 [내부링크]

곰취나물은 한국 전통적인 채소로 유명하며, 계절적으로 봄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곰취나물이 가지는 다양한 건강 효과로 인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먹는 방법과 보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곰취나물의 효능과 먹는 방법 및 보관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곰취나물의 효능 곰취나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 C, 칼슘, 철분, 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칼슘과 철분은 뼈와 혈액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곰취나물은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눈 건강에도 좋으며, 눈..

봄 체절음식 20가지 효능 및 종류 [내부링크]

봄이 오면 새로운 생명과 활기가 찾아옵니다. 봄이 시작되면 새싹이 돋아나고 꽃이 피어나며, 여러 가지 색다른 식재료들도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봄 제철음식들은 맛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봄 제철음식 중 대표적인 20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봄 체절음식 20가지 산나물 - 봄철 대표적인 산나물로는 곰취, 미나리, 쑥, 느타리버섯, 숙주나물, 취나물, 봄동나물 등이 있습니다. 이들 산나물은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체질 개선과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등에 좋습니다. 봄동 - 봄철 봄동은 깔끔한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봄동에는 비타민 C, 칼슘, 철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뼈 건강, 소화기능 개선 등에..

설암 초기증상 원인 생존율은 어떨까 [내부링크]

혀에 생기는 암인 "설암"의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생존율은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설암이란? "설암"이라는 용어는 혀에 생기는 암종 중 하나인 "설하선암"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설하선은 혀 아래쪽에 위치한 작은 선으로, 이 선에서 암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설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거나, 작은 통증이나 혀가 저린 느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되면서 혀의 덩어리나 종양 등이 생겨나고, 통증이나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암의 원인은? 담배 흡연: 담배에 함유된 유해물질이 설하선의 세포를 변이 시키고,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설암 발생의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 HPV는 성적 접..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먹어도 될까, 유통기한 소비기한 [내부링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우유들의 경우 포장이 잘 되어있고 냉장보관이 된 터라 우리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유의 유통기한은 상당히 짧은편에 속합니다.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유통기한, 소비기한 차이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일정 기간 이후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 시점을 말합니다. 즉,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안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통기한은 일반적으로 식품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나 제조업체에서 규정하며, 제조일로부터 경과된 일수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소비기한: 제조일로부터 일정 기간 이후 제품의 품질이 떨어지기 시작하지만, 아직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시점을 말합니다. 소비기한은 일반적으로 유통기한보..

우유 효능 부작용, 불편한 진실과 대체식품 [내부링크]

우유는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우유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유의 효능과 부작용 및 불편한 진실과 대체식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먼저 우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유에는 인간의 성장과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높은 양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인체의 성장과 조직 재생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공급합니다. 또한 우유에는 칼슘 함량이 높아, 뼈의 성장과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우유에는 비타민 A, D, B2, B12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의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줍니다. 그리고 우유는 체내 액체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전해질인 ..

심근경색 초기증상, 전조증상과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 몸관리가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여러 가지 병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오늘은 그중에도 심장 근육의 일부가 혈액 공급이 갑자기 차단되어 손상을 입을 때 발생하는 심근경색에 초기증상, 전조증상과 함께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심근경색에 초기증상과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면, 긴장, 압박감, 답답함 또는 불쾌한 감각이 드는 가슴통증이 있고, 이런 증상은 종종 가슴 중앙에서 시작되어 팔, 어깨, 목 등과 같은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심근경색으로 인해 심장 기능이 감소되어 호흡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토 또는 어지러움 발생하고, 갑작스러운 피로와 힘이 빠지고 불안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졸리는 증상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맥박이 빠르게, 또는 느리게 불규칙적으로 뛰고..

치매 예방과 원인 및 초기증상에 중요한 점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 건강하게 노년을 맞이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치매와 힘겹게 싸우는 분들도 숫자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요즘은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조기치매로 고통받는 분들이 계신데요. 치매예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 원인은 무엇인지, 초기증상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치매원인 치매는 뇌세포의 손상과 죽음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치매는 노화와 관련이 있으며, 유전적인 요인, 신경전달물질의 감소, 염증과 산화적 스트레스, 대사 이상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이 연계하여 발생합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일상적인 건강 문제도 치매 발생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심각한 머리 부상, 중독, 감염, 고도..

카페인 권장량과 부작용, 과다섭취 증상과 지속시간 효능 [내부링크]

카페인 효능과 부작용, 권장량 및 과다섭취 시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피곤에 절어 나도 모르게 카페인에 손이 가는 일이 잦은데요. 어차피 마실거면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지, 계속 먹어도 괜찮은지 등 전반적인 카페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페인 효능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는 자연물질로, 커피, 차, 콜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대뇌 피질에 작용하여 깨어 있음과 집중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육 흥분을 촉진하여 운동 성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페인 권장량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400mg 이하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적정한 섭취량을 ..

커피 효능 및 부작용 5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커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는 카페인을 비롯한 여러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집중력 향상, 신진대사 촉진, 체력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간암 예방, 파킨슨병 예방, 당뇨병 예방 등의 긍정적인 건강 효과가 연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수면 장애, 불안증상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 효능 커피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이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커피에 대한 즐거움과 효능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커피에는 여러 종류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가장 잘 알려진 화학물질은 카페인입니다. 커피 한 잔에는 약 95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중..

당뇨 초기증상,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당뇨병 치료방법 [내부링크]

합병증으로 심신을 괴롭힐 수 있는 당뇨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번 시간은 당뇨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마지막으로 치료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당뇨병의 초기 증상은 정확한 진단 없이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당뇨병을 알기 어려운 상태에서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몸 상태를 평소에 계속 확인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뇨 초기증상 높은 혈당 : 당뇨병 환자는 수준이 높은 혈당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로: 높은 혈당 때문에 피로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소변을 누거나 물을 많이 마시는 경우: 높은 혈당으로 인해 발생하는 물의 소실에 따라 자주 소변이 마렵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욕 증가: 마찬가..

무릎통증 원인, 무릎통증 치료 방법과 좋은 운동 [내부링크]

살다 보면 노화가 진행되면서 무릎 연골이 닳거나 다른 여러 가지 이유로 무릎 쪽에 관절염이 오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릎통증 원인과 무릎통증 치료방법, 그리고 무릎통증에 좋은 운동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무릎통증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상: 염좌, 좌상, 인대, 힘줄 및 연골의 파열과 같은 무릎 부상 관절염: 무릎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무릎 관절염은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사용: 달리기, 점프, 계단 오르기와 같은 반복적인 동작은 과사용으로 인한 무릎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활액낭염: 무릎을 보호하는 유체로 채워진 주머니(활액낭)의 염증 통풍: 요산 축적으로 인한 관절염의 일종인 통풍은 무릎 통증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염: 무릎 감염은 통증,..

고지혈증약 스타틴 부작용, 그리고 치매 [내부링크]

고지혈증 약으로 잘 알려진 스타틴의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많이들 걱정 하시는 치매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타틴의 역사를 살펴보면, 스타틴은 과학적 연구와 약물 발견 과정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스타틴의 개발은 심장 질환에서 콜레스테롤의 역할을 연구하던 1970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계속 되는 연구 끝에 박테리아에서 간이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물질을 발견했으며, 이로 인해 1970년대 후반에 최초의 스타틴 약물인 로바스타틴이 탄생했습니다. 그 이후로 수많은 스타틴 약물이 개발되었으며 각각의 새로운 세대는 향상된 효능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스타틴 약물을 만드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 합성에 관여하는 표적 분자를 식별한 다음 표적에 결합하여 억제할 수 있는 분자를 생성하는 과..

무좀 치료법과 원인, 민간요법으로 가능할까 [내부링크]

세월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지독한 무좀 치료법과 원인, 민간요법으로 가능한 것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좀의 원인 잘못된 식습관: 다양한 제품이 첨가된 식습관, 과식, 다이어트, 염증 유발 식품 등은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무좀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소화기능이 저하되고 소화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부족한 수면: 적절한 수면 양을 얻지 못하면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소화기능이 저하되고 면역 시스템이 약해지며 체내 감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질병: 신장 질환, 간 질환, 당뇨, 호흡기 질환 등은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물 사용: 일부 약물은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물의 사용에 따른 부작용을 확인하고 의사와..

두통 원인 없애는 법 민간요법 [내부링크]

요즘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겠지만 계속 약으로만 치료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오늘은 두통 없애는 법과 무엇에서 생기는지 원인 및 집에서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지에 관한 민간요법까지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두통이 오는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 두통은 스트레스, 긴장, 탈수, 부비동 울혈, 수면 부족, 눈의 피로, 편두통이나 군발성 두통과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를 포함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특정 음식, 음료 또는 약물로 인해 두통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나쁜 자세, 식사 거르기, 과도한 음주와 같은 생활 습관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통을 예방하려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수분을 유지하고 충..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골다공증 치료방법 [내부링크]

골다공증 치료방법으로는 약물, 운동, 식이조절, 수술이 있습니다. 1. 약물 : 일반적으로 철 강화제, 비타민 D와 칼슘을 공복에 복용합니다. 2. 운동 : 근육과 뼈를 강화하는 운동을 하면서 골다공증을 치료합니다. 3. 식이조절 :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수술 : 일반적으로 수술은 심각한 경우에만 시행합니다. 수술방법으로는 전립선 절제수술, 골반교정수술, 골반경부절제수술, 등뼈골절제수술 등이 있습니다. 골다공증을 계속 치료하는 경우, 약물 복용, 운동, 식이 조절뿐반 아니라 자세 교정, 체중 관리, 일상생활에서의 주의 깊은 상처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의료 진료를 통해 치료 효과를 추적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허리통증 원인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허리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오늘은 허리 통증이 왜 생기는지에 대한 원인과 병원을 다니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리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디스크 이상 디스크 괴사 디스크 바깥쪽 뼈에 일어나는 이상 척추 관절 염증 및 탈구 근육 이상 및 탈구 뼈 이상 (뼈 요법, 뼈 암) 등뼈 교차부위 이상 (등뼈 교차부위 증후군, 성인 척추 교차부위 증후군) 척추 관절 이상 (척추 관절염)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고 진단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통증 없애는 방법 (민간요법) 1. 운동 : 적절한 운동을 하면 허리를 강화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체중 감량 : 저절한 운동을 하면 허..

블로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자동 반자동 2가지 (네이버, 티스토리)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내가 작성한 문서의 글자 수가 몇 자인지 알아보기 위해 글자 수를 세어주는 사이트에 복사 붙여 넣기를 이용해 체크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지금부터 사용할 블로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방법은 자동과 반자동 2가지 방식인데 네이버의 경우는 자동이 수월하고 티스토리의 경우는 반자동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자동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티스토리를 하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에만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동 글자 수 세기 확장 프로그램 설치방법입니다. 블로그 작성의 편의성을 위해 어느 개발자님이 만들어서 무료 배포해주신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서만 창작활동을 하고 계신 크리에이터라면 이 프로그램이 상당히 편합니다. 1. tampermonkey 프로그램 브라우저에..

2022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방법 가전제품 대상 필수 확인 [내부링크]

2022년 기준으로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신청 및 방법과 가전제품 품목, 해당하는 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사업 자체가 매년 같지 않고 대상이 바뀌는 부분이 있다 보니 자칫 헷갈리실 수 있고, 고효율 가전 환급 사업에 들어가는 비용 자체도 예산을 초과하게 되면 받을 수 없게 되는 점을 꼭 필수로 숙지하셔야 합니다. 환급 대상 올해 2022년 환급 대상은 아래와 같고 해당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으나 최대 금액은 가구당 30만 원까지만 지원됩니다. 또한 준비된 예산이 바닥나면 신청하셔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되니 서둘러 주셔야 합니다.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기존 ..

에어컨 평수 계산 및 확인 기준을 모르겠을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을 주문할 때 우리 집 평수에 맞는 냉방능력 및 면적 에너지 효율, 소비전력, 인버터 기능이 있는지, 스마트 기능과 부가적인 여러 가지 운전 모드와 필터까지 신경이 많이 쓰이실 텐데요. 오늘은 에어컨 평수 계산을 간략하고 알아보고 해당 평수에 어떤 것이 적당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지인 에어컨 구매를 도와줬다고 글을 썼었는데요. 날이 더워져서 주문량이 많아 오래 걸릴 거라 생각했는데 이틀 만에 방문 설치가 되었습니다. 기본 설치비가 무료인 제품으로 주문을 했는데 추가 비용이 발생했지요. 어느 정도는 이미 예상하고 있었던 일입니다. ㅎㅎ 타당성에 맞는 추가 비용은 당연히 지불해야하는거라 미리 인지하고 있었죠. 제가 주문을 도와줬지만 지인 당사자 역시 집에 없었던 관계로 전화로 설치기사님과 대화를..

에어컨 일반배관 매립배관 차이 확실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슬슬 작동할 타이밍이 도래하여 미리 필터를 청소한 후 커버를 덮어놓은 에어컨을 가동했습니다. 작년 늦여름까지 열심히 일해줘서 고마웠던 에어컨이 한동안 휴식기간을 보내고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되니 응원의 마음을 담아 기계 옆구리를 툭툭 쳐줬죠. 오늘은 에어컨 구입시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부분을 알려드리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지인의 에어컨 구매를 도와주던중 소비전력과 냉방능력을 고려해 가격 대비 기능이 좋은 것으로 담아서 카톡으로 보내줬더니 얼마 후 이건 뭘로 정해야 하냐며 전화가 오더군요. 제품명까지 딱 찝어서 링크를 보내줬는데 선택 장애가 생겼다면 무조건 일반 배관과 매립 배관 중에 고민을 하고 있을 거라 생각하고 알려주는 김에 블로그에도 글을 적고 있네요. 에어컨 일반배관 ..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와 종류 및 개념 익히기 [내부링크]

먼저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지를 알아봐야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알고리즘을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알아봐야 할 것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고 간단하게 이해를 해보려고 합니다. 본 내용은 코딩 자격증 공부용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란 일반과 교육용으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와 개념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 일반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학습자가 이해하기 쉽고, 습득 시간이 짧으며, 단계적이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초중고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만들어진 언어입니다. 프로그래밍..

언플러그드 컴퓨팅 교육 방법의 종류 [내부링크]

언플러그드 코딩은 직접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코딩 교육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교육방법이다. 그렇다면 언플러그드 컴퓨팅 교육은 어떤 활동으로 교육을 할 수 있는지 예시로 방법을 알아보자. 정보의 표현 데이터 이해하기 점의 수 세기 - 이진수 주사위나 카드 또는 사람이 직접 참여해서 점을 찍어 10진수를 2진수로 나타내는 교육방법이다. 숫자로 칠하기 - 그림 표현 이진수로 표를 그려 점을 마킹하면서 무슨 모양이 나오는지 알아보는 간단한 교육이다. 바로 그거야 - 문자 압축 각 단어를 연결하여 길게 늘어뜨리지 않고 몇 개의 단어만 가지고도 문장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카드 마술 - 에러 감지와 수정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의 카드를 배열해두고 어떤 것에 오류가 있는지 찾아보는 언플러그드 코딩 방법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확인과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가 블로그가 다음에서 유입이 전혀 없게 되는 이유와 원인을 분석해볼 거예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는 원인은 다양하나 대부분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글을 작성했기 때문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니 블로그를 시작하셨거나 준비 예정, 또는 저품질에 걸린 상태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확인해서 실행에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은 정말 간단한데요. 먼저 본인의 블로그 통계를 확인해보는것입니다. 통계에서 다음 검색엔진의 유입이 전혀 없다면 이는 문제가 발생된 상태입니다. 다음에 최적화인 상태로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면 구글에서는 서치 콘솔에 색인을 해주더라도 시간 꽤 걸리겠지만 다음에서는 빠른 시간 안에 상위에..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최적화 확인 방법과 TIP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 (중요)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노마드를 시작할 때 먼저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 블로그일 텐데요. 그만큼 시작하기가 쉽고 편하며 초기 자본이 들어가지 않다 보니 쉽게 접근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이후 꾸준히 계속할 수 있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천차만별로 갈리게 되고 후자의 경우는 고생만 하고 본업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지만 딱히 내세울 만큼의 블로그를 성장시키지 못하여 아직까지 전업으로 이전하기엔 수익이 터무니없이 모자라다 보니 다른 부업들과 함께 용돈 벌이 용도로 진행 중이긴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셨다면 대부분 네이버 쪽을 선택해서 키우고 계신 분들이 과반 이상일 거라 ..

코딩 프로그램 언플러그드의 이해 [내부링크]

언플러그드 정의 언플러그드 (unplugged)는 케이블 선을 연결하지 않고, 컴퓨터라는 도구 없이 컴퓨터 과학을 학습할 수 있는 활동을 개발하여 제안한 학습방법 (Tim Bell 외 2010) 시작과 변화 1990년 중반 뉴질랜드에서 3명의 컴퓨터과학과 교수와 2명의 교사가 수업 경험을 토대로 교실에서 CS의 원리와 개념을 가르치기 위한 방법을 모아 소개 2010년 3월 처음 소개 된 20개의 활동 중, 교사들을 위해 중 12개의 활동을 모아 발행함 2012년에 20개 활동 발행 1015년 3월 20개의 활동과 함께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21개의 활동을 모아 발행함 주요한 부분 유치원생을 위해 교육으로 탄생했지만, 컴퓨터를 활용하고 이해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활동으로 진화했다 바..

코딩 알고리즘의 정의, 개념과 표현방법 순서도 기호 명칭 [내부링크]

알고리즘 정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명확히 정의된 유한 개의 규칙과 절차의 모임. 명확히 정의된 한정된 개수의 규제나 명령의 집합이며, 한정된 규칙을 적용함으로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 (네이버 지식백과)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해결 절차를 알기 쉽도록 기술하는 논리적인 절차 과정 어떤 일을 하기 위한 방법 및 절차. 만족 조건 입력 : 외부에서 제공되는 데이터가 0개 이상 출력 : 적어도 한 가지의 결과를 생성 명확성 : 각 명령들은 명확해야한다 모호하면 안된다. 유한성 : 알고리즘의 명령대로 수행하면 어떤 경우에도 한정된 수의 단계 뒤에는 반드시 종료. 유효성 : 각 연산이 명확해서만은 안되고 반드시 실행 가능. 특성 효과성 : 하나의 알고리즘은 동일 유형의 문제 군에 집단적 해결 보장 정확성 : ..

학교 소프트웨어 교육과 컴퓨팅 사고능력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교육 의미 한글이나 엑셀 등 컴퓨터를 단순히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교육이 아니다. (한글 엑셀은 안한다는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교육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의미) 문제 해결 과정에서 컴퓨터를 기반을 자료를 수집 및 분석하고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나 과정 등을 창조하는 고등 사고력 교육. 컴퓨터 과학의 본질적인 개념과 프로그래밍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접근에 의해 규칙을 찾아내고 논리적 흐름을 고려한 프로그래밍과 이것의 오류를 수정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는 교육. 기대 효과 문제해결력 증진 문제를 이해, 분석하고 적절한 해결방법을 탐색하고 전략 수립 후 실행하고 검증하는 과정 논리적 사고 능력 향상 알고리즘적 사고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함 반성적 사고 능..

학교 코딩 교육의 기본 자세 소프트웨어 교육 교수 학습 방법 [내부링크]

코딩교육의 시작 시행 시기 2017년 3월 1일 : 초등학교 1, 2학년 2018년 3월 1일 : 초등학교 3,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2019년 3월 1일 : 초등학교 5, 6학년 중학교 2학년, 고등학교 2학년 2020년 3월 1일 :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2015 개정 교육과정 교육 목표 초등학교 교육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습관, 기초능력 바른 인성 함양 중학교 교육 학생의 일살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기본 능력 바른 인성 및 민주 시민의 자질 함양 고등학교 교육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 개척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 자질 함양 학생의 학년에 맞게 코딩 교육을 준비하자.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정보 교육 변화된 부분 소프트웨어 교육 중심으로 전환..

이메일 마케팅 활용방법 [내부링크]

이메일 마케팅은 전통적으로 효과가 좋은 마케팅이다. 이메일 마케팅은 온라인마케팅에서 항상 효과가 좋은 리텐션 마케팅으로 인정된다. 쇼핑몰 자체 솔루션에 있는 이메일마케팅 제휴사를 활용하거나 대표적인 업체로 스티비라는 업체가있다. 스티비 이메일 발송순서는 주소록, A/B테스트, 발송정보, 템플릿, 콘텐츠 순으로 되어있고 각 단계별로 매우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메일 마케팅 활용하는법 검색창에 스티비를 검색해서 들어간다. 스티비는 일반은 무료이고 고급 메뉴는 유료이다. 먼저 주소록등록을 위해서 주소록 메뉴로 들어가 새로만들기를 클릭한다. 새로운 주소록에 대한 이름과 단체명 등을 입력 한 후에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주소록에 리스트를 추가하라고 나오면 직접추가하기, 메일로추가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법 (추적코드) [내부링크]

홈페이지나 쇼핑몰등에 추적코드를 넣어 통계분석을 하기위한 사이트 구글애널리틱스 계정 생성방법은 구글에서 구글애널리틱스를 검색한 후 접속해 계정 생성후 가장 처음으로 구글애널리틱스에 접속하게 되면 우측에 google애널리틱스 시작 버튼 아래 가입을 눌러 진행해준다. 구글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설치방법 새계정을 생성하는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계정이란 추적할 하나의 사이트를 계정이라고 표현한다. 사이트 이름과 계정이름 웹사이트 주소등을 입력한 후에 아래쪽에 추적ID가져오기 파란색 버튼을 눌러준다. 구글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에 동의 체크를 해준다. 그러면 관리자의 속성만들기가 뜨면서 추적코드라는것이 하나 뜬다. 이때 이 추적코드를 복사한다. 각 설정할 사이트로 접속한다. 일반 홈페이지 일 경우에는 홈페이지 관리자에..

온사이트 마케팅 종류와 통계 [내부링크]

실시간 온사이트 마케팅 고객들에 사이트에 접속해있는 순간에 최대한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마케팅 방문자 유입을 시켰을때 일반적인 구매전환율은 1%뿐이고, 나머지 방문자들은 다 나가버리게 된다. 이로인한 손실을 막기위해 실시간 온사이트 마케팅이 필요하다. 온사이트 실시간마케팅 서비스의 종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실시간마케팅 툴 채널톡 그루비 이프두 대표적으로 위 세가지를 많이 이용한다. 각 사이트마다 시간 분석 또는 유입출처, 광고를 통한 유입, 콘텐츠 분석, 종료된 페이지 등등의 통계를 정확하게 제공해준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어려울 경우는 이프두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보는것도 좋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고객응대를 잘 했을 경우 매출 상승의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통계를 분석하여 재구매를 유도..

유튜브 광고 만들기 및 종류 [내부링크]

유튜브 광고 종류 트루뷰인스트림 광고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에서는 사용자가 동영상의 30초 지점까지 (동영상 광고 30초 미만의 경우 광고 전체를) 봤을 때 또는 동영상과 상호작용할 때 (둘 중 이른 시점 적용) 광고주에게 비용이 부과된다. TrueView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보는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한다. 즉, 사용자가 광고를 보기로 선택하는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된다.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검색결과나 추천동영상에 주로 표시되는 광고 범퍼애드 광고 광고매체 유튜브 범퍼애드 송출시간 6초미만 광고비용 cpm방식, 컨텐츠 1000회당 과금 발생 /최소 집행단가 팝플문의 모바일에 최적화된 고아고 상품 짧은 메시지를 포함한 영상을 추천한다.(자세한 내용을 ..

유튜브 상위노출 알고리즘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튜브 상위노출 알고리즘에 대한 정리 핵심키워드를 포함하는 제목 타이틀 선정 동영상내에 자막을 삽입하고 핵심키워드를 자막에 반복하여 삽입해 삽입해 준다. 동영상 파일명도 핵심 키워드와 일체화 시켜준다. 유튜브 동영상 상세정보 입력시에 제목과 내용 태그에 핵심키워드를 삽입해 준다. 동영상에 댓글이나 좋아요 공유 횟수 등의 피드백이 많을수록 좋다. 가장 시선을 끌만한 썸네일을 대표이미지로 설정한다. 동영상 내용중에도 핵심키워드를 음성으로 언급해준다. 동영상을 sns 서비스에 공유하는 것이 좋다. 동영상 링크를 웹사이트나 블로그 카페 등에 올린다. 대표썸네일은 시선을 끌만한 최고의 썸네일로 선택해야한다. 동영상 파일명에 무슨무슨 동영상 이라는 단어를 반드시 같이 집어넣어준다. 동영상의 화질이 hd급으로 선명할..

구글애즈 광고 세팅 하는방법 [내부링크]

구글애즈 세팅법 구글광고인 구글애즈로 접속하게되면 좌측에 캠페인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준다. 캠페인을 클릭 후 새 캠페인을 클릭한다.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클릭 후 검색 광고를 클릭한다. 광고할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캠페인 이름을 정해준다. 위치는 대한민국 전체로 해도 되고,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해도된다. 고급검색 버튼을 눌러서 세부위치를 지정해준다.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해 주자. 예산금액을 입력해주고 입찰 방식에서 다양한 방식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준 후 최대 cpc 입찰가 금액을 설정해준다. 카테고리는 클릭수를 선택한다. 광고 확장 메뉴는 나의 텍스트 광고에 좀 더 풍부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장치들이다. 사이트 링크 메뉴를 넣는다거나 콜아웃으로 광고텍스트를..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영상 공유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만 1000만명이 넘는 계정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억명 이상의 계정이 활동하고있다.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추세이다. 인스타에서 가장 중요한건 #해시티그 (검색어, 관심사 반영) 인스타그램에서 우리의 타깃 독자는 누구인가? 성별, 연령, 거주지, 직업, 관심사, 활동시간대, 관심해시태그 독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구체적으로 상상하기. 타깃 독자가 우리 계정을 구독하는 이유 계정의 감성, 비주얼 콘텐츠가 마음에 들어서 제품, 서비스를 살펴보려고 콘텐츠 정보가 유용해서 재미있고 소통이 잘 되어서 모델 때문에 이벤트나 세일 등의 이유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검색 키워드 활용 ..

페이스북 광고 생성 및 분석하는 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캠페인 유형별로 제공하고 있는 캠페인 생성 목적에 맞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야한다. 새 캠페인 만들기 마케팅 목표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도달 관심유도 트래픽, 참여, 앱 설치, 동영상 조회, 잠재 고객 확보, 메시지 전환 카달로그 판매, 매장 방문 광고세트 노출 위치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정해진다. 트래픽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 쿠폰 타겟 노출 위치 예산 및 입찰 페이스북에서 심사 이후 광고가 집행된다. 광고 관리자에서 성과 및 인구 토계학적 특성, 노출 위치를 분석해 볼 수 있다. 집행되고있는 광고를 클릭 후 광고모드로 진입하면 활성이라고 표시 되어있는 광고가 집행중인 광고이다.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를 여러개 만들어서 타겟별로 진행할 수 있다. 결과진행표에서 예산과 클릭, 도달, 노출, ..

페이스북 비즈니스 환경 세팅 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제대로 하기위해서는 세팅이 필요하다. 대부분 개인계정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해킹관련 문제 등으로 인해 비즈니스 계정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다. 페이스북은 비즈니스 계정을 따로 만들게 되어있다. 비즈니스계정은 내 개인계정을 기반으로 하므로 개인 계정으로 개설 후 비즈니스를 만들면 된다. 비즈니스 계정만들기 business.facebook.com으로 접속. 우측 상단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만들기 차이 뜨면 비즈니스 및 계정 이름을 작성. 이름과 이메일 주소 작성. 비즈니스 상세정보 추가. 비즈니스 전화번호는 유선전화를 넣어주는 것이 좋다. 자체 제품 또는 서비스 홍보에 체크 후 완료.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만들기 비즈니스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좌측에 페이..

저품질 블로그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품질 블로그란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실제 일어나고 있는 현상으로 블로그 유저들이 이름 붙인 단어이다. 블로그 자체의 신뢰도 점수가 하락해서 검색노출이 잘 되지 않아 마케팅적으로 효용성이 없다. 1.방문자 하락 2.검색순위 하락 3.3페이지 제한 4.블로그 검색누락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 뉴스 블로그 게시판 트위터 등의 웹문서를 단순히 퍼와서 게시하는 경우.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가 있는 경우. 게시물에 스팸성 댓글이 많이 게재된 경우. 이슈/홍보성 글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 유사한 게시물 또는 동일 게시물로 도배성 행위를 하는 경우. (유사문서 중복문서 판독시스템) 기계적으로 생성 조합된 페이지를 전달하는 경우. 검색상위 노출만을 위해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많이 반복하여 작성한 문..

블로그 상위노출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C-RANK, DIA 로직)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엔진의 작동원리 (네이버는 검색 DB방식) 네이버는 온라인 상의 문서들을 수집해서 영역별, 키워드별로 잘 분류해서 DB에 저장한 후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검색DB방식. 키워드별 문서의 평가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이 SEO의 시작이다. 저장은 키워드 단위. 검색로봇 크롤링 (이미지,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뉴스, 동영상, 지식IN, 웹문서) 검색엔진최적화의4가지 요소 네이버가 검색 DB에 문서를 저장할 때 순위를 정하는 네이버 나름대로 문서의 순위 평가 알고리즘. 네이버 SEO 4요소는 1. 정확도 정확도는 해당문서가 검색자의 특정 키워드에 얼마나 정확한 문서인지를 판단. 2. 인기도 해당문서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 지를 판단 3. 최신순 해당문서가 얼마나 최근에 생성된 문서인지의 여부를 판단 ..

온라인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이해 정리 [내부링크]

SEM 마케팅 영역 SNS마케팅 영역 광고 영역 리텐션 마케팅 영역 구매플랫폼 영역 SEM 마케팅 영역 수직구조 SEM마케팅 (네이버) 검색서치엔진 마케팅 영역, 검색엔진 마케팅 영역을 말함. 우리나라에서 점유율이 높은 플랫폼은 네이버. 자동완성 검색어 전략 자동완성어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단어를 자동으로 완성해서 제시해 주는 기능인데 자동완성어를 인위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이때 나만의 고유의 자동완성어를 만드는 것이 좋다. 연관 검색어 전략 연관검색어는 검색창에 입력하는 검색어와 연관도가 높은 검색어들을 보여주는 영역인데, 여기에도 나만의 검색어를 연관검색어로 생성하거나 내 브랜드를 연관검색어로 올려 놓는 것이 좋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검색마케팅 쪽은 순위가 높을 수록 효과가 높다. 네이버와 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세팅과 진행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키워드광고 세팅 및 진행하는법 캠페인 유형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다양한 캠페인별 광고유형이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키워드 광고는 파워링크 유형에 해당한다. 파워링크 유형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 쇼핑검색유형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유도형 검색광고 파워콘텐츠유형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테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유형 상호 등 브랜드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함께 노출하는 검색광고 플레이스 유형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와 업체 정보를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에 노출하는 지역 정보 광고 검색광..

키워드 추출과 검색의도 파악하기 [내부링크]

온라인의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잠재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추출하고 의도를 분석할 수 있는 기법. 키워드 분석 단계별키워드 추출 1단계, 2단계, 3단계 키워드를 추출해 낸다. 키워드 분석 키워드의 조회수 및 클릭율 등을 파악한다. 키워드 검색의도 분석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의도를 분석한다. 1.키워드를 메모장에 적어두거나 기억해두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본다.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완성 검색어가 나오게된다. 나오는 순서대로 만이 검색하는 키워드이다. 해당 키워드들을 추출해서 해당 되는 키워드를 선별해 나열한다. 2.검색을 눌러 연관검색어를 찾아 자동완성에 없는 키워드를 다시 선별한다. 3.자동완성 리스트를 하나씩 검색해 연관검색어를 다시 선별한다. 4.키워드를 확보한 후 네이버 검색광고를 ..

온라인 구매의 메커니즘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구매가 발생하는 원리와 매출의 신뢰포인트 점검방법 다른곳은 잘 된다는데 왜 내 것만 구매를 하지 않을까 구매 = 신뢰 = 브랜드(신뢰가 굳어진 것) 구매의 핵심원리는 '신뢰' 즉 믿을 수 있느냐다. 신뢰가 굳어진 것이 브랜드이고 한번 브랜드가 형성되면 사람들의 인식 속에 브랜드는 고착회 되어버린다. 모든 광고, 홍보, 마케팅의 목적은 브랜드 형성을 목표로 해야한다. 구매의 형태 3가지 이상적 구매 감성적 구매 이성적과 감성적이 결합된 구매 (인사이트가 있어야 가능) 이상적 구매 이성적 구매의 신뢰포인트를 파악해야한다. 이성적 구매는 최소 12가지 이상의 신뢰포인트를 체크한다. 사람들은 무언가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우선순위의 개념이 믿을 수있느냐다. 그런데 사람들은 너무나 다양하기땜누에 상품이나..

현장기록 병원 우홍씨 근황과 화상 최근모습 어떨까 [내부링크]

우홍씨 사연 자정 늘 그렇듯 취침 전 유튜브를 켰고 알고리즘에 이끌려 한 영상을 보게 되었다. 바로 KBS에서 2007년 9월 11일에 방영된 현장기록 병원 '얼굴 없는 여자 우홍씨'에 관한 사연이다. 1976년 최악의 대지진이 일어났던 중국 탕산, 당시 7살이었던 우홍씨는 이 지진으로 인해 큰 화상을 입고 30년간 얼굴과 손을 잃고 살아왔다. 당시 이곳은 인구는 100만 이상의 도시로 알려졌는데 지진 당시 24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중국 당부는 밝혔지만, 실제 사망자는 70만 명 이상도 될 수 있다는 학자들의 의견도 있다. 당시 KBS 우홍씨 방송을 보셨거나 유튜브로 시청하신 분들은 크나큰 안타까움을 느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나 또한 보는 내내 눈가가 촉촉해져 말 없이 멍하니 영상만 바라보게 되었다..

벌써 2021년이 반 가까이 지나갔네요 [내부링크]

세월이 뭐이리 빠른지 모르겠어요. 나이를 먹다보니 정말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버리네요. 벌써 5월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있네요. 몇달 더 지나면 이제 에어컨을 틀어야할 여름이 다가오겠어요.. ㅎㅎ

오늘의 시작은 차 한잔의 여유로 [내부링크]

어느새 11월도 중반으로 달려가고 있네요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잡을수가 없는듯해요 발이라도 달렸나.. 세월이 흐를수록 나이가 더 먹을수록 시간이란놈은 더 멀리 달아납니다 ㅎㅎ 예전의 탱글함도 이제는 점점..

이쁜 그림 선물로 받았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물 받은 그림을 제 추억속에 저장하려고 글을 쓰고 있네요 저에겐 의미도 있고 이쁜 그림인데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ㅎㅎ 바로 보실까요 짜잔~ 이 그림입..

일교차가 심해지네요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날씨가 요즘 너무 쌀쌀해지네요 요즘 감기 걸리면 큰일나는거 아시죠? ㅎㅎ 독감 접종을 맞아야겠어요 기침하면 아주 민폐니까요.. 시국이 이래서 그런지 방역을 잘 해서 감기가 예전보다는 덜 하다고..

생각이 많은 요즘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아무생각없이 일만하고 나 자신을 돌아보지 않았던 시기가 계속되고 있었는데 그때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돈만 벌려고 했던거 같습니다 미래를 위해서... 노후를 위해서...요즘 많은 생각이 드는..

오늘부터 티스토리를 시작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경험도 적고 미흡하지만 노력하는 자 이루리라!! 멋진 블로그로 만나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