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ca의 등록된 링크

 hec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인간관계 잘하는 법] #2 인간은 이기적이다. [내부링크]

첫 번째 방법은 "타인이 원하는 말을 생각하고, 말해주기" 입니다. 인간은 생존을 위해서 이기적으로 진화해 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고 자기 자신이 가장 소중합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자신에 대한 존중과 인정을 받고자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인과의 대화를 할 때 존중과 인정을 받기를 원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대화를 통해 자기 자랑을 하고 싶어 합니다. [타인과 대화 기억노트] 1. 이야기할 때타인에 대한 칭찬 -ex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차은우 과장(가상인물) : "끼끼대리! 나 이번에 프로젝트 컨설팅을 했는데, 업체에서 무리한 요구 하는 거야 ㅡㅡ " "그래서 내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서 해결했어" 끼끼의 답변 : "와 진..

[인간관계 잘하는 법] #1 어떻게 하면 인간관계를 잘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 글을 읽으로 오기까지 여러분이 겪은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제가 학교, 직장 등에서 겪었던 고통들이 떠올라서 마음이 아픕니다. 솔직히 지금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은 성공할 사람들입니다. 왜냐하면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검색을 하고 글을 읽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 주변에 여러분처럼 성장하려는 사람들은 크게 성공했습니다. "자신을 발전시키겠다는 생각" 이는 우리가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초석입니다. 앞으로 헤카의 블로그에서는 크게는 2단계, 작게는 10단계로 여러분들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꼭 해낼겁니다. 인간관계 잘하는 법을 통해 헤카 독자분들께 꼭 보답하겠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인간관계 능력을 키우기 위한 입문을 했습니다.

왜 우리는 취업을 할까? [내부링크]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은 취업을 하고 사회활동을 통해서 돈을 번다. 근데 한번도 왜 취업을 해서 돈을 벌까 라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다. 그 이유는 바로 사회적 통념과 본능의 결합 때문이다. 현대사회에서 백수는 모두에게 손가락질을 받고 무시를 당한다. 사회인으로서 일을 하지 않는 것은 범죄와 같은 행위로 인식하며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못하는 쓸모없는 인간으로 치부한다. 우리는 백수를 굉장히 부끄러워하며 사회적 비난을 피하기 위해 취업을 한다. 나는 28살 때 로컬 컨설팅 회사 인턴이 끝났을 때 대학교를 졸업하고 처음으로 백수가 되었다. 당시 취업 준비가 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백수 아들, 남친이 될까 봐 너무 부끄러웠고 자연스럽게 새벽 4시까지 인적성공부를 했다. 두 번째 요인은 본능이다. 우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