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deos81의 등록된 링크

 hedeos8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2023년부터 달라지는 세제 금융 관련 내용 [내부링크]

2023년부터 변경되는 세제, 금융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고요? 몇 가지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재산요건 완화 및 최대지급액 인상 근로·자녀장려금의 재산요건을 완화하고 최대지급액을 인상해 저소득 가구의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합니다. 재산요건 : 2억 원 미만 → 2.4억 원 미만 최대지급액 : 10% 수준 인상 ① 근로장려금 단독가구 (현행) 150만 원 -> (개정) 165만 원 홑벌이 가구 (현행) 260만 원 -> (개정) 285만 원 맞벌이 가구 (현행) 300만 원 ->(개정) 330만 원 ② 자녀장려금 자녀 1명 당 (현행) 70만 원 -> (개정) 80만 원 연금계좌 세제혜택 확대 및 퇴직소득세 부담 완화 ① 연금계좌 납입액에 대한 세액공제 한도를 200만 원..

실내 마스크 착용 변경(권고)사항 한 방에 정리 [내부링크]

어제(23년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조정되었습니다.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하였는데 착용 의무가 유지되는 장소들도 있습니다. 헷갈리는 마스크 착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하는 곳 ① 대중교통수단 지하철, 기차, 버스, 전세버스, 통근·통학 목적 버스 등의 차량은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 ※ 지하철역,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에서는 착용 권고 입니다. ② 의료관련 기관 의료기간(병·의원), 약국,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요양병원·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 쇼핑몰에서는 착용권고이지만 쇼핑몰 내무 의료기관(병원,약국)에서는 의무 유지입니다. 착용 권고로 바뀌는 장소 쇼핑몰, 직장, 카페, 식당 등 위에서 언급되지 ..

평생교육바우처 혜택 및 신청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인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란? 평생교육바우처는 학습자가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평생교육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성인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대상 만 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신청 대상입니다. 선정 기준 학습계획과 전년도 교육 이수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혜택 평생교육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로 연간 35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우수이용자 35만 원 재충전 예정) 교육부..

스미싱 문자 유형 스마트폰 보안수칙 스미싱 피해시 대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무 생각 없이 열어보거나 클릭했다가 피해 볼 수 있는 스미싱! 오늘은 바로 삭제해야 하는 문자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특별히 즐거운 명절을 앞두고 내게 온 문자 하나가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미리 체크하고 공유하기 잊지 말아 주세요. [스미싱 문자 유형 7가지] ① 설 선물 사칭 [OO택배]2023년 설명절 선물 보냈습니다. 확인바람 [00마트] OO님 설명절 선물로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확인 바랍니다. ② 택배 사칭 [web발신] 배송불가 도로명불 일치 앱 다운로드 주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국제발신] [00통운] 부재중 미수취 택배 보관 중입니다. 보관장소 확인하세요 ③ 지원금 사칭 지원금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손실보상금 지원을 위해 아래에 접속 후 신청해..

아파트 관리비 사업비 한눈에 확인하기 K-APT [내부링크]

아파트에 살고 계신 분이라면 매월 관리비 내역서를 보며 이 비용이 과역 적정한지, 다른 아파트는 어떻게 비용을 산정하고 있는지 궁금하실껍니다. 오늘은 내가 살고 있는 우리 동네 아파트 관리비와 사업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이란? 공동주택 관리비의 투명성 제고와 건전한 관리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서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의 관리비, 유지관리 이력, 입찰정보, 외부 회계감사 결과 등등 공동주택관리 정보를 공개하고, 전자입찰을 운영하는 시스템을 이야기 합니다. ① 전국 약 1.8만개 단지의 관리비, 유지관리 이력 등 관리정보를 공유하고, 전자입찰 운영기반을 제공하는 플랫폼 ②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인근 아파트 단지와 전용면적별 관리비..

바른 해외 직구를 위한 꿀팁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국내 상품뿐 아니라 해외 상품들도 자주 구매하게 됩니다. 국내에 없는 상품들이나 더 저렴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게 직구의 매력 중에 하나인데, 오늘은 바르게 이용하는 직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마약, 위해 식·의약품, 위조상품 사지 말기 · 대마 제품을 포함한 마약류 제품은 절대 직구 금지입니다. · 유해 성분이 포함된 식품, 의약품은 반드시 식약처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 위해 식품, 의약품 확인은 식품안전나라, 의약품 안전나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위조상품 또한 수입금지이므로 금지입니다. 2. 총기류, 도검류 직구할 때는 사전에 허가받기 · 총기류, 도검류는 개인 취미, 수집 목적으로 허가 없이 직구하면 안 됩니다. - 수입 허가는 허가관청인 경찰..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회사 내에서 근로자들이 자유롭게 휴가 가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을 맞이해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대해 살펴보고 휴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잘 확인하셔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업 참여 대상 재작년 즈음에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대해 알게 되어 회사에 문의했더니 중소기업에 지원해주는 정책인데 우리 회사는 중견기업이라 해당이 안 된다는 답변을 받은 기억이 있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vacation.visitkorea.or.kr 하지만, 올해 다시 확인해보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이 중소기업뿐 아니라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

2023년 공휴일 알아보기 (대체공휴일 포함)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공휴일이 얼마나 있는지, 어느 요일에 있는지, 대체공휴일은 적용이 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실 텐데요. 2023년에는 공휴일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은 작년과 똑같이 총 67일입니다. 하지만 주 5일 근무하는 직장인을 기준으로 보자면 주말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휴일은 총 116일로 작년보다 2일 적어지네요. 그렇다면 공휴일이 언제 있는지 쭉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 확인 [01월] - 01/01(일) : 신정 - 01/21(토) ~ 1/23(월) : 구정 연휴 - 01/24(화) : 대체공휴일 [02월] 공휴일 없음 [03월] - 03/01(수) : 3·1절 [04월] 공휴일 없음 [05월] - 05/05(금) 어린이날 - 05/27(토..

2022 개정 교육과정 최종 확정·발표(고교학점제) [내부링크]

2022년 12월 22일 교육부의 발표에 따라 2022 개정 초, 중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육과정이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새 교육과정 확정에 따라 고교학점제를 전면 도입하기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네요. 확정된 개정 교육과정은 반영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4년 : 초등학교 1~2학년 2025년 : 초등학교 1~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2026년 : 초등학교 1~6학년, 중학교 1~2학년, 고등학교 1~2학년 2027년 : 전 학년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기 전까지는 현행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됩니다. 교육부는 새 교육과정에 따른 대입제도 개편안도 2024년 2월까지 확정한다는 방침이며, 대입제도 개편안은 현재 중학교 1학년생들이 대학에 들어가는 2028학년도 입..

겨울철 노인 낙상사고 유형 및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이 되고 눈이 오고 나면 미끄러워지는 길로 인해 낙상사고가 적지않게 발생하게 됩니다. 낙상사고의 유형과 넘어졌을 때 대처방법, 낙상사고 예방 방법까지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낙상사고 유형 ①머리 : 넘어질 때 머리를 바닥이나 물체에 부딪히며 발생하게 되는데 심한 경우 뇌 손상으로 인한 수술이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 ②척추 : 엉덩방아를 찧으며 넘어질 때 척추에 가해지는 하중으로 척추뼈가 눌리듯이 골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움직이기 힘들며 심한 경우 으스러진뼛조각이 신경을 압박해 마비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③고관절 : 골밀도가 낮은 노년층의 사고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심한 통증으로 거동이 불편해지고, 회복을 위해 장기간 누워 생활하며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하고 심한경우..

모바일 전자증명서, 24종 증명서를 스마트폰으로 받는다 [내부링크]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아니면 이사를 하는 경우 등 등기 증명 관련할 일들이 생깁니다. 미리 준비해 놓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갑작스럽게 등기를 떼야할 경우에는, 특별히 평일에 시간 내기가 어려운 직장인인 경우에는 매우 난감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에서 부동산 및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등을 확인하고 제출까지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해집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2022년 12월 16일부터 총 24종의 증명서가 모바일 증명서로 발급이 가능해진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부동산·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축산물 등급판정 확인서 및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등이 포함된 24종 증명서를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금융이나 부동산 거래, 급식 납품 또는 근로 복지 등 국민생활과..

심폐소생술 배울 수 있는 곳, 안전체험관 [내부링크]

심정지 환자의 골든 타임을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살아가는 주변 어디에서든 그리고 언제든 심정지 환자를 마주치게 될 수 있습니다. 심정지 환자의 골든 타임은 4분이라고 하는데 이때 생존의 열쇠는 바로 심폐소생술입니다. 4분 안에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등 응급처치가 이뤄진다면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은 3배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알아둔다면 유용한 필수 응급처치법인 심폐소생술은 전국에 있는 안전체험관에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전국의 안전 체험관 위치 (2022년 12월 현재) (서울) 광나루 안전체험관 ㅣ서울 광진구 능동로 238 ㅣ http://safe119.seoul.go.kr/ (서울) 보라매 안전체험관 ㅣ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33 ㅣ http://safe119.seou..

육아휴직 나눠쓰기,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어린 자녀를 키워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가 갑자기 아프거나 하는 등의 예상치 못한 일들을 종종 겪게 됩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아이 일로 눈치 보일 정도로 자주 휴가를 쓰게 되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아주 큰 희소식! 육아휴직은 정해진 기간 안에서는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육아휴직 분할 사용 임신 중에도 육아휴직을 사용하도록 확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임신 중에는 제한 없이, 출산 이후에는 2회까지 분할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사와 근로자가 합의하면 2회를 초과해 분할 사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아휴직과 출산 전후 휴가의 차이점 육아휴직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근로자가 신청하는 휴직 제도로 자녀 1명당 최대 1년을 사용할 ..

겨울철 한파 행동요령 알아보기 [내부링크]

며칠 전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한파주의보가 발효되었습니다. 예년에 비해 이상할정도로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다가 갑자기 추워지니 더욱 쌀쌀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한파가 올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파 시 행동요령 1.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며 따뜻하게 입기 외출 시에는 목도리, 장갑, 내복 등 방한용품을 꼭 착용하고, 핫팩 등 보온용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실내에서는 적정온도(18~20)를 유지하셔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2. 무리한 운동은 피하기 이른 아침과 늦은 밤에는 야외 운동을 자제하시고, 장시간 외출이나 운동을 하게 된다면 주기적으로 따뜻한 곳에서 쉬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저체온증 및 동상 조심하기 한파로..

삼고초려(三顧草廬)의 뜻과 유래 [내부링크]

어릴 적에 만화 삼국지를 즐겨 보았었는데 그 안에서 삼고초려라고 하는 유명한 단어를 본 기억이 어렴풋이 납니다. 오늘은 이 삼고초려라는 말의 뜻과 유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텐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삶에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고초려 한자 뜻풀이 三 석 (삼) 세 손가락을 옆으로 펴거나 나무젓가락 세 개를 옆으로 놓은 모양을 나타낸 상형문자로 셋이라는 뜻입니다. 顧 돌아볼 (고) 왼쪽 고(雇)가 소리를 담당하는 글자이고 오른쪽 부수가 머리를 뜻하는 글자 혈(頁)로 머리를 돌려보다, 돌아보다 라는 뜻입니다. 草 풀 (초) 부수 초두머리(艹, 艸)가 풀, 풀의 싹을 뜻하는데 처음에는 초(艹)로 썼지만 나중에 조(早)를 곁들여 초(草)로 쓰게 되었습니다. 廬 농막 집 (..

무료체력측정하고 운동처방받기, 국민체력100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은 가장 많은 분들이 해보는 대표적인 건강 확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건강검진 외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건강 및 체력 확인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이번에는 '국민체력100' 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체력100이란? 해당 웹페이지에 있는 설명을 그대로 인용하자면,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 평가를 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현재 나의 건강 수준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체력수준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고 운동에 꾸준히 참가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까지 해주며, 체력수준에 따라서는 국가 공인 인증서를 발급해 주기도 합니..

토사구팽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문자 그대로 해석한다면 토끼 사냥이 끝나면 사냥개를 삶아 먹는다는 뜻으로 필요할 때는 중요하게 쓰지만 필요없어지면 버림받는 다는 뜻입니다. 최근들어 정치관련기사에서 자주 보게 되는 고사성어인데 토사구팽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사구팽 한자 뜻 풀이 兎 토끼 (토) 긴 토끼 귀와 짧은 꼬리를 본떠 토끼라는 뜻을 가진 글자입니다. 死 죽을 (사) 죽을사 변(歹, 歺)은 산산이 흩어지는 뼈를 나타내고 여기에 사람 인(人) 변형 글자 비(匕)를 더해 사람이 죽는다는 뜻입니다. 狗 개 (구) 개의 개사슴록 변(犭, 犬)과 소리를 나타내는 구(句)로 이루어진 글자입니다. 烹 삶을 (팽) 솥을 본 떠 삶는다는 뜻의 형(亨)과 불의 불화 발(灬, 火)로 이루어진 글자입니다. 토사구팽 유래 이야기 토사구팽의 유래..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마트나 시장에서 4인 가구의 일주일치 식재료를 사 온다고 했을 때 기존에는 10만 원으로 장을 볼 수 있었는데 어느 순간 가격이 상승해서 15만 원이 들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물가가 올랐다고 이야기하게 되는데 이 물가는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CPI라는 물가의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가 필요합니다. 소비자물가지수란 CPI란 소비자물가지수를 말하며 Consumer Price Index의 약자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들의 물가의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평균적인 가격 변동을 측정한 지수를 의미합니다. 변동을 측정한 지수이기 때문에 이 CPI가 가격의 절대적인 수준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측정하는 상품을 ..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 및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오래 하다보니 운동 부족이 꼬리표처럼 따라오게 됩니다. 점심시간에 회사 주변 산책도 하면서 나름대로 노력하지만 궂은 날씨가 계속되면 그마저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에 회사동료가 계단오르기 운동을 추천해 주었는데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나 부담 없이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렇다면, 계단오르기 운동은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요즘 직접 해보고 있는 계단 오르기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단 오르기 효과 ① 하체(허벅지) 단련, 혈액 순환에 도움 계단오르기를 하면 가장 많이 자극받는 부위는 바로 허벅지입니다. 우리 몸 전체 모세혈관의 약 70%가 하체 근육에 분포하고 있으며, 허벅지근육은 우리 몸 전체 근육의 3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튼튼해진 허벅지 및 ..

새옹지마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인생사 새옹지마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변방에 사는 늙은이의 말이라는 뜻으로 주로 나이가 지긋하신 어른들을 통해 듣게 되는 말인 만큼 세월이 녹아들어 있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옹지마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옹지마 한자 풀이 塞 변방 (새) 글자 아래 흙 토(土)가 부수로 쓰여 흙으로 막는다는 뜻인데, 떨어지다는 뜻도 있어서 멀리 떨어져 있다 하여 '변방'의 뜻이 나왔습니다. 翁 늙은이 (옹) 공(公)과 우(羽)로 이루어진 글자입니다. 공(公)은 관청, 벼슬의 뜻하는 말로 나라에서 인정해 주는 사람을, 우(羽)는 새의 목덜미 깃털을 뜻하는데 옛날에는 노인에 빗대어 썼습니다. 나라가 인정하고 존중해 주는 노인을 뜻합니다. 之 어조사 (지) 출발선에서 한 발짝 내딛음을 나타내므로..

결초보은(結草報恩)의 유래와 뜻 [내부링크]

결초보은이라는 말은 여러 곳에서 많이 들어보았지만 정확하게 무슨 뜻인지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 한자단어 그대로 뜻풀이를 한다면 풀을 묶어 은혜를 값는다는 뜻인데 어디서 유래되었으며 정확한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결초보은 한자풀이 結 맺을 (결) 실타래의 사(糸)와 단단히 죄다의 길(吉)로 이루어진 글자로, 실로 단단히 얽어 묶는 '맺다'라는 뜻을 지녔습니다. 草 풀 (초) 부수 (艹, 艸)가 풀 또는 풀의 싹을 뜻하며 처음에는 초(艹)로 썼지만 나중에 조(早)를 곁들여 초(草)로 쓰게 되었습니다. 報 갚을 (보) 수갑, 족쇄의 행(幸)과 사람을 복종시키는 모양을 본뜬 오른쪽 글자로 이루어졌습니다. 죄를 짓고 대가를 치른다는 의미로 갚다 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恩 은혜 (은) 애지중지 아끼는 인(因..

11월 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예방주간에 대해 [내부링크]

여러분은 아동학대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아동학대 건수는 2011년 6,058건에서 2020년 30,905건으로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1년에 보건복지부의 아동 학대 실태 조사에 따르면 안타깝게도 가해자의 79.7%가 부모로 조사되었습니다. 아이에게 가장 따뜻한 존재여야 할 부모가 아동학대의 주범이 되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아동학대란 아동복지법 제3조 제7호에 따르면,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18세 미만)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정신적·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을 말합니다. 2020년 기준 피해아동 발견율은 미국이 8.9% 한국이 4.02% 로 아주 미미한 상황입..

읍참마속(泣斬馬謖)의 뜻과 유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러 분야에서 인용되는 사자성어인 읍참마속의 뜻이 궁금하신가요? 읍참마속은 울면서 마속의 목을 벤다는 뜻으로 아무리 소중한 사람일지라도 규칙을 어겼을 때는 법에 따라 공정하게 심판해야 함을 이야기하는 말로 공정성을 요구할 때 주로 사용하는 말입니다. 읍참마속 한자풀이 泣 울(읍) 물의 삼수변(氵, 水)과 땅에 선 사람을 본뜬 립(立)으로 이루어진 글자로 사람이 소리 없이 눈물을 흘린다는 뜻입니다. 斬 벨(참) 수레 차(車)와 도끼 근(斤)으로 이루어진 글자로 수레에 실은 무기로 적을 벤다 하여 베다는 뜻입니다. 馬 말(마) 곧게 서 있는 말을 본떠 말이라는 뜻입니다. 謖 일어날(속) 말하다의 언(言)과 날카로울 측(畟)으로 이루어진 글자로 일어나다는 뜻입니다. 읍참마속의 유래 읍참마속은 삼국지에서 유래된..

2022 PLAY 공직박람회, 공공부문 채용정보 한눈에 [내부링크]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22 PLAY 공직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인사혁신처가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중앙 행정기관, 지방 자치단체, 공공기관등이 참여해 공직자가 되기 위한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리게 됩니다. 2022 PLAY 공직박람회 웹페이지 이번 2022 PLAY 공직박람회는 10일부터 공직박람회 누리집을 통해서 사전 예약이 시작됩니다. 아래의 웹페이지 주소를 통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022 PLAY 공직박람회 사전예약 www.publicservicefair.kr (PLAY는 Public official's Life And You의 줄임말이며 공직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위 누리집 페이지에 접속하시..

트라우마로 인한 불면증 극복과 마음 안정화 기법 [내부링크]

최근에 발생한 여러 가지 사건들로 인해 트라우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트라우마로 인한 우울, 불안, 긴장과 같은 불편한 마음을 겪고 계시거나 불면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라우마란? 상처라는 뜻의 고대 그리스어 τραῦμα(트라우마)에서 유래한 말로, 의학용어에서는 외상이라고 하며, 충격적인 사건으로 과거 경험했던 공포로 인해 비슷한 일이 발생했을 때 당시의 감정을 다시 느끼면서 심리적 불안을 겪는 증상을 말합니다. 트라우마로 인한 불면증을 겪고 계시다면 대부분 많이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아는 걸 실천하는 게 제일 힘든 거 알고 계시죠? 꿀잠을 위한 10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볼 테니 10가지 중에 하나씩 해봐서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방법으로 해보..

샴푸는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점점 나이가 들면서 탈모에 효과가 좋다는 수많은 샴푸 제품들을 찾아보게 됩니다. 특히 탈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분들은 구입 및 사용 전 꼭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허위 과대광고입니다! 샴푸는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탈모 방지, 모발 성장과 같이 의약품으로 혼동되거나 오인할 수 있는 표현으로 광고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샴푸는 의약품이 아니다 의약품으로 분류된 탈모치료제는 두피에 직접 흡수 작용을 하는데 샴푸와 같이 모발을 씻어내는 용법으로 허가받은 제품은 없습니다. 일부 기능성 화장품들은 탈모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에 대해 심사를 받거나 보고했으면 탈모 샴푸, 탈모 관리, 탈모 케어 등의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샴푸만으로는 탈모를 예방하거나 탈모를 치료할 수 없다는 ..

밀키트 잘 보관하기 [내부링크]

밀키트(간편조리세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제공되는 조리법에 따라 소비자가 간편하게 조리, 섭취하도록 제조한 제품입니다. 재료를 사다가 손질할 수고도 덜어주고, 정량으로 되어있어서 아주 편리하고, 음식하고 나서 처리하기 애매하게 남는 식재료도 없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밀키트의 잘못된 보관방법으로 인해 식중독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밀키트 오프라인 구매 후 취급현황 시중 마트나 그 외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매 후 이동 중에 보냉제나 아이스박스를 이용하지 않는 비율이 83.7%이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구매 후 조리나 섭취하기까지 최소 3시간 이상 실온 노출하는 경우도 1.8% 나 된다고 하네요. 밀키트 온라인 구매 후 취급현황 밀키트는 온라인 새벽 배송..

일상 속 소방 안전수칙 총정리 [내부링크]

소방의 날(11월 9일)을 맞이해서 일상 속에서 지킬 수 있는 겨울철 소방 안전수칙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소방청 자료를 참고한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페이지를 보고 제작하였습니다. 일상 속 화재 예방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기구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다 보니 아무래도 화재의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집 안에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난방 기구 주변은 잘 정리합니다. - 난방 및 전열 기구는 사용 후에 꼭 전원을 끕니다. - 콘센트 사용 시 문어발식으로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분리합니다. - 소화기와 같은 안전을 위한 소방시설을 설치합니다. - 가스 사용 전 꼭 환기하고, 사용 후 밸브는 꼭 잠급니다. 소화기 올바르게 사..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외상후스트레스(PTSD)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혹시 여러 가지 사건사고로부터 큰 충격을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평균 3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각종 범죄나 사고 등으로 피해자 또는 목격자가 되어 심리적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흔히 이러한 증상을 트라우마라고 하는데 이는 불안 장애를 말하며 PTSD(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바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합니다. 전쟁, 강력범죄, 자연재해, 사고 등 생명을 위협하는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겪은 뒤 나타나는 불안 증상을 이야기하는데, 충격을 겪은 후 특정 상황이나 자극에 노출되면 극심한 공포감 및 무력감, 인지능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아직까지도 개인의 문제로만 치부하거나 치료할 수 없는 병으로 여기는 경우가..

김포공항 주차비 및 할인정보(무료 주차 방법 포함) [내부링크]

김포공항 주차비를 50%부터 심지어는 무료로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차비를 아낀 만큼 여행에서 더 즐기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주차비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국제선 지하주차장과 주차빌딩 이렇게 4군데가 있고, 총 6000여 대의 동시 주차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같은 공항 주차장인데도 각각 요금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주차 이용 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2년 11월 현재 네 군데 주차장은 모두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15분마다 500원씩 요금이 추가됩니다. 주차장별 1일 주차 요금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 월~목 / 주말 : 금~일 및 법정공휴일) 국내선 주차장 (제1주차장, 제2주차장) : 평일 20..

2023수능 전 미리 체크해야 할 5가지 [내부링크]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은 어떻게 시행될까요? 1년에 단 한 번인 수능에 응시하기 전, 미리 체크해보아야 할 것들이 있는데, 공부한 양도 어마어마하게 많았는데 그 이외에 살펴봐야 할 정보가 너무 많다 보니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수능 당일인 11월 17일(목)에는 원활하고 안전한 응시 환경을 조성 및 수험생의 응시 기회 보호를 위해 관계부처들이 대책을 시행할 계획인데 총 5가지로 나눠 아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코로나19 관련 대응 코로나19는 수능 2주 전부터 수능 당일 사이에 언제 감염이 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전에 병원 시험장에 배정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이 공동 상황반을 운영해서 수능 2주 전부터 원서접수자 중 격리 대상자 현황을 파..

다이소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연락처 [내부링크]

다이소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들도 많고 시기에 맞춰 나오는 이벤트 제품들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자주 방문하게 되는 다이소인데 아침 일찍이나 밤늦은 시간 갑자기 필요한 물건이 생겨 구입하러 가게 되는 일이 종종 생기다 보니 영업시간을 아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다이소 영업시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영업시간 다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니 일반적인 다이소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 오픈 오후 10시에 마감입니다. 하지만 이 기준을 모든 매장에 일률적으로 적용하고 있지는 않아서 조기 오픈 또는 조기 마감을 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휴무일도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

와신상담의 뜻과 유래 [내부링크]

와신상담의 뜻이 궁금하신가요? 와신상담은 섶나무(땔감나무) 위에 누워 자고 쓸개를 맛본다는 뜻으로,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일도 참고 견뎌낸다는 말입니다. 와신상담 한자풀이 臥 (누울 와) 아래쪽으로 향하는 눈을 본뜬 글자 신(臣) + 사람 인(人) 의 합성어로 눈을 아래쪽으로 내리감고 누워서 쉼을 뜻합니다. 薪 (섶나무 신) 풀의 초두머리(艹, 艸) + 베다의 신(新)의 합성어로 도끼로 벤 나무, 땔감나무라는 뜻입니다. 嘗 (맛볼 상) 대보다의 상(尙) + 맛있는 것을 뜻하는 지(旨)의 합성어로 맛있는 것을 혀에 대다, 맛보다라는 뜻입니다. 膽 (쓸개 담) 사람 살과 몸의 육달월을 뜻하는 글자들 (月, 肉) + 차양의 뜻을 지닌 담(詹)의 합성어로 간장을 차양 삼아 자리한 신체의 기관인 쓸개를 ..

금융상품한눈에,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 통합 비교 공시 사이트 [내부링크]

너무나도 바쁘게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하루 날을 잡고 가야 할 은행업무는 정말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이나 어플을 이용해서 한다고 하지만 어떤 은행에서 얼마의 이자로 무슨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지 일일이 찾아서 비교해 보는 일도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닙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 사이트가 있는데 그곳에 바로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 입니다. 예금, 적금뿐만 아니라 대출, 연금 그리고 각종 보험에 대한 정보도 본인의 조건과 목적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서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접속방법 웹브라우저에서 Finlife.fss.or.kr 를 입력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 링크)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세계 철새의 날에 대해 [내부링크]

세계 철새의 날은 철새와 철새 서식지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글로벌 캠페인으로 이동성 물새들의 생태적 중요성과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위협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철새의 날의 유래 세계 철새의 날은 1993년에 미국 FWS, Smithsonian Migratory Bird Centre, Cornell Lab of Ornithology가 세계 철새의 날(IMBD) 기념 행사를 시작한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기 시작 했습니다. 2005년 AEWA 사무국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세계 일부 지역에서 물새 철새의 날(MWD)을 시작했는데 큰 호응을 얻으며 세계적으로 철새를 기념하는 날로 확대되었습니다. 이후에 UNEP 산하 야생동물 국제협약인 AEWA와 CMS가 이..

맹장염 초기증상 체크하기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배가 아파본 경험이 있을정도로 복통은 흔한 증상입니다. 복통시 의심해볼 질병 그래서 금방 괜찮아지겠지 라고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길 때가 많은데 오른쪽 아랫배가 아파온다면 의심해볼만한 질병이 있습니다. 흔히 맹장염이라고 불리우는 급성 충수염입니다. 급성의 경우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복막염으로까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한데요. 여러분들은 혹시 급성 충수염 발생 시 나타나는 특징적인 증상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맹장염 초기증상 갑자기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다면 급성 충수염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초기에는 체한 것처럼 윗배가 아프고 구역질이 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배꼽 주위 복부 전체로 통증이 퍼지는데, 구토 증세가 동반되기도 하며 미열이 나고 한기..

NBTI테스트 뉴트로성향검사 [내부링크]

NBTI테스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잘 알고 계시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자세히 살펴보시면 MBTI테스트가 아닌 'N'BTI(Newtro Best Type Indicator)테스트입니다. NBTI테스트란 성격유형검사가 아닌 뉴트로 성향 테스트라고 해서 MZ세대와 옛날 감성을 비교하며 좋아하는 취향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입니다. 기획의도인 듯 낚시성 이름으로 헷갈리게 만들었는데 흥미가 생겨서 얼른 해보게 되었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서 참 좋습니다. *여기서 뉴트로란 NEW와 RETRO의 합성어로 단순한 복고가 아닌 새로운 외향과 기능을 갖춘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복고 형태, 신복고라고도 이야기합니다. NBTI테스트 하는 방법 NBTI 테스트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아..

소방의 날 유래와 우리나라 소방의 현실 [내부링크]

11월 9일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여 화재를 사전예방해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인 소방의 날입니다. 소방의 날의 유래 소방의 날은 화재·긴급 신고 전화번호 119를 상징하며, 1991년 개정된 소방법으로 제정된 소방의 날은 올해(2022년)로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더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우리나라 소방의 역사를 찾아보면, 조선시대 경국대전에 금화(禁火)라는 단어가 명시되어 있었고, 세종 8년(1426년) 2월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방서인 금화도감을 설치하여 당시 서울 도성 내 주요 건물 4백여채마다 한 명씩 의무적으로 배치했다고 합니다.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면서는 11월 1일에 불조심 강조 기간을 정하여 기념 행사를 하였었고, 1963년부터는 내무..

카베진, 양배추 유래성분 MMSC가 함유된 위장약 총정리 [내부링크]

위 건강 관리법하면 양배추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매일 챙겨 먹기엔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생으로 먹어야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특유의 비린 맛 때문에 주로 데쳐서 먹기도 하지요. 카베진이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탄생한 것이 바로 카베진입니다.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위장약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일본 국민 위장약입니다. 이름 그대로 양배추(일본어로 양배추가 캬베지이고 일본 원제품 이름이 캬베진 입니다.) 성분이 함유된 위장약입니다. 하지만 국내 정식 출시 이전까지만 해도 해외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어 아쉬움이 컸었는데, 지난 2017년 10월 동아제약이 공식 수입하여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디데이계산기 날짜 계산을 간단하게 [내부링크]

중요한 날, 결전의 날을 대비할 때 얼마나 남았나 계산을 해보곤 합니다. 요즘 들어서 디데이는 각종 기념일을 기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원래의 디데이는 기념일과는 거리가 먼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디데이의 유래 맨 처음 사용된 디데이는 1944년 6월 6일 바로 그 유명한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일어난 날입니다. 세계 2차 대전이 벌어지고 있던 때인데, 당시 연합군의 작전은 첩보능력이 뛰어난 독일에게 번번히 막혔습니다. 연합군은 작전을 숨기기 위해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실행할 날을 Day of day라고 명명했고 이를 줄여 D-day라고 부르게 됩니다. 결국 이 작전은 대성공을 하며 역사적으로 큰 획을 긋는 날이 되었습니다. 이런 유래로 인해 특정한 날을 디데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D”의..

공항철도(일반열차, 직통열차) 시간표와 노선도 등 정보 [내부링크]

공항철도 시간표가 궁금하신 분들 주목!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공항철도는 일반열차와 직통열차 2가지 종류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일반열차에 대하여 일반열차는 인천공항2터미널~서울역의 총 14개의 모든 역에 정차하는 열차입니다. 특히 검암역부터 서울역까지는 8개 연속 환승역을 통해 수도권 철도와 연결되어서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과 서울 도심 간에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열차입니다. 일반열차의 전체 소요시간을 살펴보면, 서울역 ~ 인천공항1터미널역 구간은 총 59분 소요되고 서울역 ~ 인천공항2터미널역 구간은 총 66분이 소요됩니다. (일부 열차는 2~6분 정도 추가로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께서 가장 궁금하신 시간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각 역마다의 ..

머릿니 생기는 이유 증상 없애는 법 [내부링크]

예전에 사라진 줄 알았던 머릿니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데 도대체 머릿니가 왜 생기는지,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9월말쯤에 저희 첫째가 며칠간 머리가 가렵다고 해서 환절기라 두피가 건조해졌나 보다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희 집 아이 두 명이 머릿니를 옮아와서 엄마에게까지 옮기는 대참사가 벌어졌었습니다. 머릿니에 대해서 머릿니는 아주 작은 1~3 길이의 회갈색 곤충이며 두피 근처의 머리카락에 매달려 피를 빨아먹습니다. 암컷 한 마리가 하루에 5~10개의 알(서캐)을 낳고 7~12일 정도가 지나면 알이 부화하면서 시침 핀의 머리만 한 크기의 유충이 나옵니다. 유충은..

WHO 곰팡이 감염증 보건에 중대 위협 19종 곰팡이 목록 [내부링크]

근래 들어 세계적으로 발병한 메르스나 사스, 그리고 지난 약 3년간 겪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대해서는 중대 위협이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곰팡이 감염증 역시 갈수록 확산하고 있으며 약제에 내성까지 모인다며 세계보건기구 WHO가 보건에 중대 위협을 가하는 19종의 곰팡이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현지 시각으로 25일, WHO가 그동안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대해서는 중대 위협을 가하는 리스트를 갖고 있었지만, 곰팡이 감염증에 대해서 이런 목록을 작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대 위협 곰팡이 목록 작성 이유 WHO는 그동안 여행과 교역의 증가, 기후 온난화의 영향으로 곰팡이 감염증 발생 빈도와 발생 지역이 확산하여져 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신종..

빙하속 바이러스의 재앙. 미지의 고대 바이러스로 인해 또다른 팬데믹?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은 2019년에 발생해서 지금까지도 우리의 일상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알려지다시피 코로나바이러스는 환경파괴로 인해 주거지를 잃은 야생동물들과의 접촉이 큰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다음 팬데믹은 이런 동물류로 인해 발병하는 게 아닌 지구온난화로 인해 녹는 빙하로 인해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수만 년 동안 빙하 속에 갇혀 있던 고대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커진 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북극 담수호 바이러스 캐나다 오타와대의 Stéphane Aris-Brosou 박사 연구팀은 캐나다에 있는 북극 담수호 헤이즌 호수 수면 300m 아래에 있는 토양을 수집해 분석, 발표하였습니다. 그 결과 빙하가 녹은 물이 유입되는 곳과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빙하 속 바이러스가 새로운..

대상포진 초기증상 통증 치료방법 예방접종 후유증 [내부링크]

최근에 회사 동료분이랑 커피를 마시러 갔다가 대상포진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환절기에 일교차가 커지는 시기이다 보니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주변에서도 대상포진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란 그 단어 뜻 그대로 이야기하자면 띠 모양의 발진을 뜻합니다. 신경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인데 신경대를 따라 띠 모양으로 발진과 수포가 일어나기에 대상포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어렸을 때 주로 발병하는 수두 치료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미약하게나마 척수 속에 머물러 있다가, 면역기능이 떨어졌을 때 활성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로 스테로이드 또는 항암제 치료 중인 환자들이..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문자알림 가입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문자로 주정차단속에 대해 알려주는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둘째 아이 어린이집 등,하원을 매일 하고 있는데, 집으로 주정차위반 과태료 고지서가 날아온 적이 있습니다. 어린이집 앞에 잠깐 세워놓는 사이에 단속에 걸려서 그랬던 건데 저희뿐만 아니라 딱지를 뗀 분들이 여러 명이 있더라고요. 알고 보니 근처에 초등학교가 있는데 얼마 전 고정형 단속 카메라가 설치되어 어린이집 앞에까지 찍히게 되었던 겁니다. 이 일 때문에 어린이집 원장님께서 스트레스를 어마어마하게 받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래서 여러모로 찾아보다가 알게 된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여러분들께도 엄청나게 유용하게 사용하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정차금지구역을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해서 과태료 고..

성범죄자 알림e 우리동네 성범죄자 찾아보기 [내부링크]

최근에 제2의 조두순이라는 기사를 통해 아동 성범죄자 김근식에 대한 뉴스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 집에도 2명의 어린 딸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욱 신경이 쓰였는데, 아동 성범죄의 경우는 형기를 다 마친다고 하더라도 집 주변 지역에 살고 있으면 어찌하지 라는 걱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김근식에 대해 찾아보니 범죄를 저지른 지역이 바로 제가 사는 지역이더라고요. 정말 손이 덜덜 떨리고 엄청나게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아무리 조심하라고 일러주고 교육한다고 하더라도 힘이 센 어른들을 당해낼 수 없으리라는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질 않았습니다. 부모인 내가 직접 알아보고 관리하고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 주변 성범죄자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성..

독도의 날 의미 유래 10월 25일 [내부링크]

독도의 날이 있는 거 알고 계신가요?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은 빨간 날이라서 쉴 수 있다 보니까 우리가 아주 잘 기억하고 있지만 10월 25일 독도의 날은 관심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 독도의 날이란?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시절에 고종황제가 1900년 10월 25일 대한제국 칙령 제41호에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독도를 명시한 일을 기념하기 위해, 그리고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고 세계 곳곳에 독도 수호에 강한 의지를 드러내기 위해 민간단체 독도수호대가 2000년 10월 25일에 제정한 날입니다. 그리고 2010년에는 민간단체인 한국 교원단체 총연합회에서 경술국치 100년을 맞아 10월 25일을 전국단위 최초로 ‘독도의 날’로 선포하였습니다. 독도수호대에서는 독도의 날을 국가기념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쉽게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를 사용하려고 할 때 가장 고려하게 되는 부분이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급여 부분일 것입니다.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 사용 시 급여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시죠? 시간이 꽤 지나긴 했지만 19년 4월 한 달 동안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를 사용한 적 있었습니다. 그 당시 와이프 허리디스크가 발병해서 두 명의 아이들 등원, 하원을 해야 하던 기억이 있는데 주 40시간 근무에서 하루 4시간씩 단축해 주 20시간 근무했었습니다. 아침에 첫째, 둘째를 어린이집에 데려다주고 오전 10시까지 출근했다가, 점심시간 포함 5시간 근무를 한 후 오후 3시 퇴근을 했고 4시에 아이들과 하원 하면서 집으로 돌아오는 생활을 했었지요. 5월부터는 아내의 상태가 좋아져서 다시 본 근무로 돌아왔고 육..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주요내용 사용방법 주의사항 신청방법 [내부링크]

혹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육아휴직으로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둘은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제도입니다.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는 근로자(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있을 경우)는 휴직을 대신해서 근로시간의 단축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를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단축제도 사용시 근로시간은 주당 15시간 ~ 25시간 이며, 자녀 1명당 1년 이내의 기간(육아휴직과 합쳐서 최대 2년까지 기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법 시행(2019.10.01) 이전에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1년 사용한 경우에는 개정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정법 이전에 사용한 육아휴직 1년 중 미사용한 일수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