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egong의 등록된 링크

 heeg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8번 강의 - 자료형 list tup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 list 하고 tuple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시간에 list에 대해서 조금 했었지용? 오늘은 list를 많이 파고들겁니다. 『list』 먼저 list에서 쓰는 함수들을 알아봐야겠졍? append() 제..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9번 강의 - 딕셔너리 등 (파이썬 마지막) [내부링크]

오늘은 마지막이네용. ㅠㅠ 딕셔너리함수를 알아볼껍니다. 『딕셔너리 함수』 keys() key list dic.keys() values() value list dic.values() items() key,value 리스트 dic.items() clear() 항목 모두 삭제 dic.c..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7번 강의 - for, while,자료형(쪼금) [내부링크]

오늘은 전에 했던 for과 새로운 while을 해보도록 할겁니다. 그리고 자료형도 쪼금 『while』 while 아주 많이 쓰이는 함수 입니다. while 은 반복하는 반복문 입니다. while의 형태는 while 조건식: 종속문장 els..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6번 강의 - 반복문 fo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에세 아주 중요한 반복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복문이란』 일단 반복문은 말그대로 반복하는 문입니다. 계속 a라는 변수를 출력하고 싶으면 반복문을 이용해 a를 계속 출력하는..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5번 강의 - if,else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썬에서 if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f num == 5: print("숫자가 5입니다.") 를 해석하자면 num이란 변수가 5하고 같으면 숫자가 5입니다. 를 출력하라 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 (if 조건..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4번 강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4번 강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변수 오늘은 변수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int 정수형 float 실수형 str 문자열 bool 블형(참,거짓) 여기서 '블형' 이..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3번 강의 - print, 변수 [내부링크]

오늘은 연산 쬐금만 하고 변수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1 + 1같은거를 나타낼때는 어떤식으로 나태내는지 알아볼꺼에요. print에서 ()괄호 안에 출력하고 싶은 식을 넣으면 알아서 해줘요. 예!!!!!!!!!!!!!..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2번 강의 - print [내부링크]

같은 날 2개를 쓰긴 하지만 오늘은 파이썬에서 print명령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의 오늘은 사진이 없음 조심조심) print가 출력하는건 다들 알져? 모르신다면 1편 보고 와주세요. print("hi") print("hello")..

파이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번 강의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썬3하고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법, 간단한 강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www.python.org Welcome to Python.org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