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eheestory의 등록된 링크

 heehee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건입니다.

유아 교육에 대한 이해 - 1 "유아 교육이란?" [내부링크]

유아 교육(Early Childhood Education)이란? 유아 + 교육의 합성이입니다.. 유아 교육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유아와 교육의 개념에 대해 먼저 이해를 한 뒤, 종합적으로 이해를 해야 합니다. 1. 유아란 무엇인가? - 유아의 정의 1) 표준국어대사전(2000): 생후 1년부터 만 6세까지의 어린아이 2) 한국어 한자 사전(1996): 어릴 유(幼) + 아이 아(兒). 어릴 유(幼)는 누에고치에서 갓 나온 가느다란 실에 힘 력이 합하여 ‘꼬아서 실을 만드는 일’을 의미. 아이 아(兒)는 ‘아기, 젖먹이, 나이가 어린 사람’ 등의 의미이다. 아(兒)는 이를 강조하여 그린 사람의 모습으로, 영구치가 다시 날 때 즈음을 의미하거나 젖먹이의 머리뼈에 구멍이 아직 닫히기 전의 상태를 설명하기도 한다..

김포 PlayMom "플레이맘" 구래점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놀러 갈 만한 곳! "플레이맘 워터룸 구래점!" 최근 몇 주동안 희야들이 번갈아 아픈 바람에...... 집에만 있었네요~ 정말 오랜만에 외출하는 희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만한 곳에 놀러왔어요~!! 바로바로...... 플레이맘 워터룸!!! 지난 추석때만 하더라도 인천까지 가야만 했던 실내 수영 룸이 드디어 김포 구래동에도 생겼어요!! 주소 :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9로115번길 8-18 101호 tel : 0507-1353-7327 아마도 김포 한강 신도시에 거주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기다리셨나봐요~ 벌써부터 예약이 꽉 차 있는 것 같더라구요~!! 날씨가 춥기도 하고, 최근들어 코로나나 독감 같은 것들이 다시 조금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소수가 들어갈 수 있는 워터룸을 많이들 기다렸나봐요~ 워터..

탁구의 재미에 푹 빠진 녀석~ [내부링크]

최근 아빠가 푹 빠진 탁구의 매력에 사로잡힌 녀석들! 집에서 탁구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쿠팡에서 찾았답니다! 자그마치 거금 11,900원을 들여서 구입한 탁구 훈련 기구!? 그런데 아빠는 한번밖에 쓰지 못했는데, 결국 희들 장난감으로 전락을 해버렸네요ㅠ 여튼 누가 되었든 재미있게 사용하니 되었다~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9 너 때문에 너무 힘들어! [내부링크]

00아 엄마가 너 때문에 너무 힘들어! 엄마, 아빠 많이 힘드시죠? 육아라는 것이 정말 쉽지 않아요. 자꾸만 한숨이 나오고, 때로는 너무 힘이 들어 눈물이 쏟아질 때도 있죠. 그런데 엄마 아빠의 힘든 마음에 대한 책임을 아이에게 지우지 마세요. 아이가 큰 혼란에 빠지며 스스로를 자책할 수 있어요. 솔직히 엄마 아빠도 누군가로부터 너 때문에 너무 힘들어! 라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많이 힘들지 않나요? 어른이든 아이든 누군가에게 감정적인 짐을 지우는 것은 절대 좋지 않아요. 보무기 때문에 아이에게 화가 나고, 지치기도 하고, 무기력해지기도 하죠. 하지만 부모의 힘든 마음을 아이에게 떠넘겨 아이가 죄책감을 가지게 하는 것은 절대 옳지 않습니다. 엄마 아빠로부터 너 때문에 힘들다는 발언을 들은 아이는 스스로가 ..

사진공부] 4탄 1080p? 1080i? 무슨 말인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1080p? 1080i? 720p?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아시나요? 유튜브를 보다가 문득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1080p? 720p? 1080이나 720의 숫자는 해상도 중 수직 해상도를 의미한다는 것을 알겠는데, 그럼 p가 의미하는게 무엇일까요? 처음에는 "아~ 저번에 찾아보았던 픽셀(pixel)을 의미하는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픽셀이 아니었다는 사실!! 두둥..!! 왜냐하면 1080i 도 존재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픽셀은 아니구나! 하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갑자기 막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오늘은 저 p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가 보겠습니다! 1. 주사선 알기 예전에, tv나 모니터를 사진으로 찍으면 가로줄이 엄청 많이 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요즘 모니터에서는 잘 보이지..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8 말 좀 해봐!! 도대체 왜 그래? [내부링크]

“말을 해야 알지 어떻게 알아!” 아이가 이유 없이 슬픔에 빠져 있을 때, 속상한 마음에 혼자 울먹이고 있을 때, 엄마 아빠는 답답함에 빠지게 되죠. 그래서 제발! 말 좀 해! 라며 괜히 아이를 다그치곤 합니다. 그럴 때, 아이를 다그치며 어떻게 해서든 설명 해 줄 것을 강압적으로 요구하지 마세요. 아이의 짜증에 어떻게 해서 생긴 것인지, 부모가 단번에 눈치를 채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무슨 일인지 도무지 알 수 없어 자꾸만 아이를 다그치게 되죠. 하지만 어떻습니까? 별로 소용이 없어요. 아이는 계속해서 입을 꾹 다물고 속상함을 얼굴로 드러낼 뿐입니다. 아이의 감정을 스스로가 말로 표현하도록 돕는 것은 아주 좋은 시도입니다. 하지만 아이의 상황에 따라, 또 특성에 따라 통하지 않을 수도 있는 방..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7 오늘 따라 왜 이렇게 달라 붙는 거지? 좀 떨어져! [내부링크]

“어유 쫌! 왜이렇게 달라붙는거야 좀 떨어져!” 이상하게 아이가 오늘따라 찰싹 달라 붙는 날이 있죠? 어쩌면 지금 우리 아이가 불안을 느끼고 있는지도 몰라요. 그러니 무조건 떨어뜨리려는 것은 위험해요. 사람에게는 다섯가지의 감각이 있죠. 그 중에서 가장 먼저 발달하는 감각은 “촉감”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와 밀착된 스킨십을 통해 애착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죠. 점차 다른 감각들이 성장하겠지만, 아이들은 스킨십을 통해 이 세상에 대한 이해를 시작해요. 특히나 엄마 아빠의 찐한 포옹을 통해 애정을 느끼고 받아들이며 마음에 안정감을 얻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 아빠는 자주자주 아이를 쓰다듬어주고, 뽀뽀도 해주고, 안아주는 등 충분한 스킨십을 통해 애정을 표현해 주어야 해요. 아이들 중..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6 남자니까 뚝! 언니니까 그만! [내부링크]

에이 언니가 이런 걸 가지고 울고 그러냐? 남자가 왜 울고 그래 뚝! 시대가 많이 변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남자아이나 첫째를 향해서는 매우 엄격한 감정 통제를 하는 경우가 있죠. 감정에 솔직하다면 약점이 드러난다고 생각을 하나 봐요. 검정을 표현하거나 터트리지 못하고 꾹! 참는 습관을 가진 채 어른이 된다는 것은 별로 좋은 일이 아니에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긍정적인 심리적, 감정적 발달에 반드시 필요한 일이에요. 따라서 감정을 잘 표현하는 방법은 어릴 때부터 잘 습득해야 해요. 세대가 거슬러 올라갈수록 더욱 더 심한 감정의 억제를 당하며 살아오셨을 거예요. 감정이 받아들여지기 보다는 통제당하며 자랐고, 감정을 표현할 곳이 없는, 감정을 받아들여주는 사람이 없는 환경에서 자라셨을 부모님들이 많을 것 같..

막바지 귀경길! 정체의 연속! [내부링크]

설 연휴 마지막날이네요~ 마지막 이동 행렬이 이어지는가운데, 전국 고속도로가 정체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24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예상 소요시간이 다음과 같이 팔표되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5시간 20분 서울에서 울산까지 5시간 서울에서 대구까지 4시간 20분 서울에서 광주까지 4시간 30분 서울에서 강릉까지 2시간 50분 서울에서 대전까지 1시간 50분 사실 평상시와 그렇게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닌 듯 하지만, 그래도 중간중간 정체구간이 평소보다 길다고 하니, 오고 가시는대에 모두 평안하시길 응원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아마 밤 10시는 되어야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전국 고속도로는 평소 주말 수준으로 혼잡하고 이날 하루 전국 교통량은 432만대에 달할..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5탄 엄마 괜찮아, 슬픈 거 아냐! [내부링크]

“어른이어서 괜찮아. 엄마는 슬픈 거 아니야.” 아이들이 모를 것 같죠? 사실은 다 알고 있어요!! 하지만 아이들은 다 알아요. 엄마 아빠가 지금 슬픈지, 기쁜지 말이죠. 그리고 엄마 아빠가 거짓말 하는지, 하지 않는지 모두 다 알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엄마 아빠가 느끼는 현재의 감정과 다르게 거짓말로 애써 아이에게 감정을 숨긴다면 아이는 혼란에 빠져요. 아이 자신이 느낀 감정과 그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과는 다른 엄마 아빠의 반응 때문에 혼란에 빠지게 되는 거죠. 아이는 자신이 인지하고 파악하는 정보와 사실과는 다른 엄마 아빠의 반응을 보고 엄마 아빠가 진실을 말하지 않는 사실을 기가 막히게 인지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는 타인의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배려하는 대에 익숙하지 못해요. 자기중심적이죠. 그..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4 별거 아냐? 별거 맞아요~ [내부링크]

별거 아니야~ 이겨내!! 절대 NONO!!! 어른들에게는 아주 사소한 일이 아이에게는 너무나 큰 일일 수 있답니다. 아이는 지금 자기 인생에서 가장 힘든 날들을 살아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른 입장에서 넘어가려는 말들은 아무리 좋은 의도를 품고 있다 하더라도 아이 스스로가 존중받지 못한다고 느끼게 만들어요. 괜찮아~ 별거 아니야! 일어서! 엄마 아빠들이 아주아주 많이 사용하는 말이죠. 물론 엄마 아빠의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의고를 가지고 사용하는 말 일거에요. 예를 들어 걸음마를 시작 하는 아이가 열심히 걷다가 몇 발 걷지 못하고 넘어졌을 때, 엄마 아빠는 아이에게 용기를 더해주기 위해 “괜찮아. 그럴 수도 있어. 넘어지면 다시 하면 돼!” 라는 반응을 보이곤 하죠. 이럴 경우 아빠 엄마의 반응은 ..

실내 마스크 드디어 벗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설 연휴가 끝이 나고, 30일 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단계로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감염에 대한 취약층을 고려하여 모든 실내는 아니지만, 드디어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의료기관, 약국, 대중교통, 취약시설 등은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발표하기를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는 대외 위험요인도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마스크 규제에 대한 완화를 시행해도 된다고 합니다. 설 연휴기간동안 왕래가 많을 점과, 여러 접촉점들이 많이 발생할 것을 고려해 규제의 완화시점을 설 이후로 잡았다고 합니다. 방역당국은 현재 "심각"단계인 코로나 19 대응 단계가 "경계" 혹은 "주의"로 하향 된다면 의료기관 등 예외규정이 적용되었던 실내에서도 ..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내부링크]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주말과 명절이 겹치는 바람에, 유동 인구가 더 많은 것 같아요ㅠ 현재 부산에서 서울까지 8시간 가까운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는군요...... 오고가시는 차편 모두 안전하시길 바라며, 즐거운 명절 되세요~ 한국 도로공사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명절 당일인 주일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7시간 50분, 서울에서 울산까지 7시간 20분, 서울에서 대구까지 6시간 40분, 서울에서 광주까지 6시간 10분, 서울에서 강릉까지 3시간 50분, 서울에서 대전까지 4시간 1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잘 참고하시고, 귀성길은 저녁 8~9시, 귀경길은 내일 새벽 2~3시가 되어야 풀릴 전망이라 하니, 참고하셔서 오고가시는 길 평안하시길 응원합니다.

[김포 운양동 맛집] 쿠우쿠우! 오늘 따라 초밥이 배 터지게 먹고 싶다면? [내부링크]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이 희들을 보러 찾아오셨어요~ 그래서 저녁식사를 위해 "쿠우쿠우"운양점에 다녀왔습니다^^! 키즈카페(놀이방)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너무 좋았어요~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로 250, 골든타임 9층 당일 예약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전날에 예약을 해야합니다^^! tel. 031-987-6274 지난번 방문했을 때에는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 조금 떨어져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었는데, 다행이도 오늘은 주차장에 자리가 있었어요!! 평균적인 저녁 식사시간보다는 조금 일찍 방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친구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9층에 딱 도착을 하니 초밥친구가 손님들을 맞이해주네요~ 입장을 하기 위해서 이용 요금을 꼭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계산은 후불입니다! 만 36개월 ..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3탄 충분한 설명과 배려 [내부링크]

됐어! 하지마! 아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 중 하나가 “왜?”입니다. 저번에도 말 한 것 같은데, 또 다시 “왜?” 라고 물어오곤 합니다. 아이의 끊임없는 질문이 엄마 아빠의 신경을 슬슬 긁어요. 아이가 끊임없는 질문을 할 때 부모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 있어요. “하지마!” 라는 반응 이에요. 아무런 설명 없이 엄마 아빠의 편의를 위해 “하지마!” 라고 하는 것은 절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반응입니다. 조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엄마 아빠가 무심결에 내 뱉는 말이죠.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는 항상 질문을 합니다. 끊이지 않는 지적 호기심에 의한 것이든, 부모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이든 말이죠. 꼭 명심하세요. 아이들의 질문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렇게 당연한 질문이 주어졌을 때,..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2탄 존중과 자존감 [내부링크]

“넌 어려서 잘 몰라! 어른들 이야기하는데 끼어들지 마!” 모처럼 아이가 혼자 잘 놀고 있는 것 같아, 엄마와 아빠가 가정의 일을 놓고 진지한 이야기를 할 때면 무엇이 그렇게 재미나게 보이는지, 꼭 끼어드는 아이들이 있죠. 부모의 대화가 심각하면 심각할수록, “넌 아직 아무것도 모르지? 그러니 끼어들지 말고 가서 놀아!”라고 반응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어른들끼리 이야기를 하는 타이밍이니 애들은 가라!” 이런 반응이죠. 그런데 아이가 자기 생각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자 하는 시도나 아이가 스스로 생성해 낸 아이디어 등을 과감하게 제지하는 부모의 억압은 물론 의도한 바가 아니겠지만, 아이의 자존감을 무너뜨릴 수 있는 아주 위험한 반응이에요. 이제 막 사고가 감정과 사고가 발달하는 단계에 있는 아이를 ..

너무나 유익한 "육아 정보!" - 1탄 이해&공감 [내부링크]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 제 1탄 “왜 울어? 울지마! 혼난다?” 우는 아이에게 이렇게 무서운 반응을 보인 적이 있나요? 아이가 울음을 터트렸을 때 엄마 아빠의 편의를 위해 아이에게 위협을 가하며 아이를 협박하는 것은 절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아이와 함께 지내다 보면 여러 가지 난감한 상황에 직면할 때가 많이 있죠. 특히나 ‘도대체 지금 왜 우는 걸까?’ 라는 생각이 참 많이 들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아이들이 갑자기 우는 대에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는 사실을요! 특히나 아직 말을 배우지 못한 많이 어린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방법이 울음밖에 없습니다. 갑자기 무서운 느낌이 들었을 때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속상한 일이 생기거나 무엇인가 도움이 필요할 때 등등 말을 할 수 없는 아이..

사진공부] 3탄 DSLR 과 미러리스?? [내부링크]

카메라에 대해 1도 모르던 시절(물론 지금도 잘 몰라요), 까만색에 큰 덩치를 자랑하는 DSLR 카메라를 보며 설레였던 때가 있었습니다. 반면, 너무 자그마해서 마치 아이들 장난감 같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보고선 저게 무슨 카메라냐고 코웃음 치던 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냐구요? "미러리스" 입니다ㅎㅎㅎ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CANON EOS M3 인데요, 완전 초보자가 사용하는 보급형 모델이라 할 수 있죠~ 지난 포스팅에서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라고 글을 남겼는데,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조금 다루기루 하구요~ 이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기 위해서는 우선 DSLR과 미러리스의 차이에 대해 인지를 하는 것이 우선인 듯 하여, 먼저 3탄에서 D..

[김포 운양동 맛집] "하남정" 오늘은 뜨끈하고 배부른 감자탕이다! [내부링크]

오늘 점심에는 이 메뉴!!! 감자탕 맛집! "하남정" 오늘 소개 할 김포의 맛집은 "하남정"입니다! 볶음밥!! 소리 들리시죠? 먼저 기가막힌 볶음밥 먼저 보고 가시죠~!! 하남정은 운양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436 tel. 031 997 5709 감자탕...... 얼큰한 국물과 담백한 고기가 일품이죠~ 안타깝게도 어떤 감자탕집은 고기가 엄청 질기게 나오곤 하죠~ 하지만!!! 하남정 감자탕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고기가 엄청 부드럽기 때문이죠~ 진짜 거짓말 하지 않고,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습니다! 그리고 우거지도 질긴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하남정 우거지는 푹 삶아서 그런지 아주 담백하니 맛이 좋습니다! "소"자의 경우 뼈가 8개가..

"김포 함상공원"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 "김포 함상공원" 아빠 휴일을 맞이하여, 가까운 곳에 갈 만한 공원을 찾다가 대명항에 있는 "김포 함상공원"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지난 번에 가보았던 수산공원, 몬스터리움 바로 인근에 위치한 함상공원이에요! [희s 이야기] -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김포 "몬스터리움"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김포 "몬스터리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김포 "몬스터리움"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몬스터리움"에 다녀왔어요~ 수산공원 까페로 유명한 곳이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드라마 우영우 촬영지로 유명 heeheestory.tistory.com 찾아가는 길!(지도) 함상 공원은 대명항에서 오른쪽으로 꺾어 200m 정도만 들어가면 발견할 수 있답니다! 경기도 김포시 대..

사진공부] 2탄 60fps? 30fps? 이게 무슨 말인가요? [내부링크]

목차 1. FHD? UHD? 2. 프레임? 3. FPS? 4. 결론 1. FHD? UHD? 사진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품게 된 계기가 있어요!! 문득 영상을 찍다 발견한 이 녀석들 덕분인데요!! FHD나 UHD는 쉽게 말해 사진을 구성하는 픽셀의 수! 화소를 의미한다는 사실을 공부해 보았죠~ FHD나 UHD 등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사진&동영상 이해하기] - 사진공부] 1탄 이것부터 알자!! FHD? UHD? 8K? 무슨말이야!!?? 사진공부] 1탄 이것부터 알자!! FHD? UHD? 8K? 무슨말이야!!??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다 문득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FHD(60)? UHD(30)? 8K? 생소한 용어들이었어요. 동영상 촬영이나 편집에 관심이 가기 시작한..

일산 히어로즈 플레이 파크에 다녀왔어요!!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일산 히어로즈 플레이 파크!! 작년 가을의 추억! "히어로즈 플레이 파크" 작년 가을,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히어로즈 플레이 파크"에 다녀왔어요!! 완전 키즈카페보다는 조금 형아들이 놀기 좋은 곳 같아요!! 주차가 생각보다 쉽지 않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카페니까!! 열심히 달려가 보았어요!! 해태쇼핑타운 8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건물이 조금 낡은 감이 없지않아 있어 조금은 불안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관리를 잘 해 주시고 있으리라 생각하고 올라갔어요!! tel. 031-994-7073 주차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운전자의 도전정신이 필요할 수 있어요! 저희는 지하 주차장에 들어갔다가 자리가 없어 다시 나왔어요ㅠㅠ 어쩔 수 없이 갓길 주차를 선택했답니다. 갓길에..

사진공부] 1탄 이것부터 알자!! FHD? UHD? 8K? 무슨말이야!!??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다 문득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FHD(60)? UHD(30)? 8K? 생소한 용어들이었어요. 동영상 촬영이나 편집에 관심이 가기 시작한 만큼 한번 공부를 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FHD는 Full HD의 약자로, 소위 말하는 1080p를 의미하는 단어였어요!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익숙한 단위의 숫자죠? 이왕 알아보는 김에 이 의미들에 대해 아주 조금 디테일하게 알아보기로 했어요. 목차 1. 화소란 무엇일까? 2. 해상도는 무슨말이에요? 3. K?? Korea 인가요? 4. 마무리 1. 화소란 무엇일까요? 화소는 보통 “픽셀”(Pixel) 이라고 부르는 하나의 단위에요. 잘 보이시는지 모르겠지만,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작은 네모들이 보이실 거에요. 이 네모가 하나의..

결국 다시 찾은 구래동 황금 청소년소아과...... [내부링크]

지난 주일부터 열이 난 큰 희...... 결국 월요일 다시 병원을 방문했어요! [희s 이야기] - 독감이 유행하던데...... 갑자기 열이 나는 큰 희...... 독감이 유행하던데...... 갑자기 열이 나는 큰 희...... 지난 주일 아침...... 일찍 교회에 나와있는 아빠에게 카톡이 왔어요...... "큰 희가 열이 많이 나서 오늘은 교회에 가기 힘들 것 같아......" 분명 토요일 밤 까지는 괜찮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보 heeheestory.tistory.com 큰 희가 좋아하는 구래동의 황금청소년소아과에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6-6 카림애비뉴2층 황금소아청소년과 tel. 031-988-5725 전화 예약을 하시면 편하게 방문할 수 있어요!! 너무 인기가 많은 병원이니.....

독감이 유행하던데...... 갑자기 열이 나는 큰 희...... [내부링크]

지난 주일 아침...... 일찍 교회에 나와있는 아빠에게 카톡이 왔어요...... "큰 희가 열이 많이 나서 오늘은 교회에 가기 힘들 것 같아......" 분명 토요일 밤 까지는 괜찮았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열이 39도 였대요...... 날이 추워서 그런가? 방이 건조했나? 아니면 아빠가 밖에서 감기 균을 가지고 집에 들어왔나? 아이가 아프다 하니 정말 별의 별 생각이 다 들었어요...... 혹시...... 요즘 독감이 유행하던데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건 아닐까? 아니면 다시 코로나에 걸린걸까? 일정이 마친 뒤, 애가 타는 심정으로 집에 돌아왔어요...... 해열제를 복용하고선 조금 회복이 되었던지...... 재미있게 놀고있네요~ 그래도 회복을 위해 조금 일찍 잠을 청하기로 했어요......

[김포 마산동 맛집] "도복희 상회"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 싶은 밤 [내부링크]

오늘은!! 퇴근 길에 떡볶이를 포장 해 오라는 아내의 부탁을 받았습니다^^!! 사실은 주문을 다 해놓았으니 찾아오라는 명령이죠...... 당연히! 달려갑니다^^!! 오늘 아내의 요청으로 떡볶이를 찾으러 간 곳은 마산동의 레이크 에일린의뜰 상가에 위치한 "도복희 상회" 입니다.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8로 281 레이크에일린의뜰 상가동 110호 도복희상회 Tel. 0507-1428-9929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할 수 있으니, 테이크 아웃을 하시고자 하면 전화로 주문을 하고 찾으러 가면 됩니다. 마산동 레이크 이일린의뜰 상가, cu 바로 옆에 있으니 찾아가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먼저 떡볶이의 비쥬얼을 보시고 가시죠~ 만원이면 이정도 양의 떡볶이와 튀김을 구입할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떡은 가래떡(쌀떡)이..

전라남도 고흥, 화도를 추억하며 [내부링크]

지난 여름, 전라남도 고흥, "화도"에 방문 했습니다. 고흥은 박치기왕 김일 선수의 고향으로 유명한 동네에요. 김일 선수는 고흥군 금산면 거금도에서 태어났죠. 거금도에는 김일 선수에 대한 추억을 기억하고자 하는 김일 기념 체육관이 있기도 합니다. 거금도 하면 대표적인 자랑거리가 또 있죠. 거대한 다리, 거금대교입니다. 거금대교는 바다를 가로지르며 위엄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이 거금대교 덕분에 차를 이용해 섬으로 진입할 수가 있답니다. 거금대교는 특이하게도 아래쪽으로는 사람이 도보로 통행을 할 수 있으며, 위쪽으로는 자동차가 다니는 도로가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하는 곳은 김일 선생님의 고향이 아닌, 거금대교가 한 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섬! "화도" 입니다. 화도는 크게 "상화도"와 "하화도"의 ..

[김포 양촌 맛집] "황금알을 낳는 닭" 배 터지게 먹고 싶은 바로 그날! [내부링크]

김포 양촌읍에 위치한 슈퍼 초 맛집! "황금알을 낳는 닭"에 다녀왔어요! "위치" 경기 김포시 양촌읍 양곡2로60번길 28-76 Tel. 0507-1310-4636 점심 시간에 종종 찾아가는 맛집! "황금알을 낳는 닭" 입니다. 메인 메뉴는 "물닭갈비"입니다. 사실 물 닭갈비라는 메뉴는 이곳에서 처음 접해보았는데, 날이 조금 차가운 날이면 여지없이 생각이 나는 아주 중독성 있는 메뉴입니다. 가게 앞에 주차도 여유 있게 가능합니다. 메뉴판을 찍었는데, 잘 보이지 않네요ㅠ 물닭갈비 가격은 소(2인) 25,000원 중(3인) 34,000원 대(4인) 46,000원 입니다! 보통 4인이 방문을 하면 라면사리 1~2개, 볶음밥 1~2개 까지 추가를 해요. 그러면 배가 터질만큼 먹고 나올 수 있습니다. 밑반찬은 그..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에 다녀왔어요!! 바닷가 산책로가 아주 좋아요!!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 사진첩을 정리하다 문득 발견한 사진들! 사진에 열정이 가득할 때가 아니었기에 많은 사진이 있는것도, 열심을 다해 찍은 것도 아닌 사진들이지만, 때로는 이런 허접한 사진들 조차 찐한 추억의 재료가 되기에...... 추억과 함께 잠깐의 멈춤, 회상이라는 낭만을 즐겨보았어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토, 일요일은 휴뮤입니다.) 도대체 언제쯤이었을까? 아직 작은 희가 갓난 아기던 시절...... 화창한 봄 날씨를 그냥 떠나보내기가 너무 아쉬워, 작은 희를 할머니 품에 안겨둔 채 무작정 떠난 기억이 있네요~ 가장 가까운 바다를 검색하다 찾은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 - 주차장 - 바람이 조금 불었던 기억이 나지만, 그래도 모처럼 넓은 바다,..

봄이 왔으면... [내부링크]

추운 겨울......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온 세상에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이 아니라 온 세상이 예쁜 꽃으로 가득찬 봄이 오면 좋겠습니다. 두꺼운 외투가 아니라 가벼운 가디건이면 충분한 봄이 오면 좋겠습니다. 창문에 하얀 김이 서리는 겨울이 아니라 창밖의 밝은 햇살이 눈부시게 가득찬 봄이 오면 좋겠습니다. 뜨거운 라떼가 아니라 시원한 아이스티가 끌리는 봄이 오면 좋겠습니다. 삭막한 겨울이 아니라 포근한 봄이 오면 참 좋겠습니다. 봄의 주인이 서둘러 봄을 주면 좋겠습니다.

구래동 "이마트"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구래동 황금청소년 소아과에서 병원의 두려움을 이기게 도와준 "마트!" 큰 희가 너무 좋아하는 구래동에 위치한 "이마트"에 다녀왔어요^^!! 정식 명칭은 이마트 "김포한강점" 이에요!!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7로 71 가능하다면 2층에 주차를 하면 좋아요!! 1층부터 물품이 진열되어 있기 때문에, 낮은 층에 주차를 할 수 있으면 가장 좋겠죠? 하지만...... 2층은 대부분 만차기 때문에 저희는 주로 3층에 주차를 해요. 엘리베이터 보다는 에스컬레이터가 편하니 주차장에서 마트로 들어가는 입구에 진열 된 카트에 탑승 후 얼른 마트로 슝~ 카트에 타서 마트를 돌아다니는걸 좋아하는 희! 간식 하나 손에 쥐어주면 나름 잘 따라다닌답니다! 하지만 언제난 위기는 찾아오는법! 1층으로 들어가 본격적으로 마트에 진입을 ..

황금청소년소아과에 다녀왔어요ㅠㅠ [내부링크]

대구에서 김포로 이사온지 어언 1년!! 두번째 마주하는 김포의 겨울은 너무나 추워요...ㅠㅠ 겨울 바람이 너무 매서운지, 콧물이 줄줄 흐르고 기침을 하는 희들...... 아이들의 베스트 프랜드! 구래동에 있는 황금 청소년소아과에 다녀왔어요!! 구래동 반도유보라 4차 아파트 상가 내에 있어요. 홈페이지 https://goldenbough.modoo.at/ [황금소아청소년과의원 - 홈] 김포 구래동 위치.영유아검진,예방접종,이비인후과,내과등 goldenbough.modoo.at ※ 주차장 입구를 통해 내려간 후, 길을 따라 좌회전을 하면 "캐리 키즈카페" 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보여요. 그곳을 지나쳐 "플레이타임" 키즈카페 쪽 문으로 들어가시면 엘리베이터와 가장 가깝습니다! 병원은 2층에 있어요! 엘이베이터에..

일산 킨텍스, 뽀로로 테마파크에 다녀왔어요! 역시 노는게 재일 좋아~~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일산 킨텍스 뽀로로 파크!! 지난 여름, 일산의 "뽀로로 파크"에 다녀왔어요!! 작은 희가 감기에 걸려...... 아빠와 큰희가 사이좋게 다녀왔답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59 KINTEX 제 2전시장 뽀로로 키즈카페에 있는 재미있는 놀이기구!(목차) 1. 중앙광장(탈것) 2. 포토존 3. 미끄럼틀 4. 꼬마기차 5. 푸드코트 6. 색칠놀이(실물화상) 평일 오후였음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주차 전쟁!!! 김포에서 킨텍스까지 가는 길은 정말 순탄했으나, 주차장에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엄청 치열한 전쟁을 펼쳤답니다...... 두번은 오기 싫다ㅠ 주차장에 입성한지 대략 15분 만에 겨우 주차에 성공!! 기대하는 큰 희를 안고선 한층 위에 있는"뽀로로키즈카페"에 도..

가평 샤인 키즈 풀빌라에 다녀왔어요!! 회전목마 짱!!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가평 샤인 키즈 풀빌라!! 지난 가을, 가족 휴가를 맞이해 가평에 위치한 "샤인 키즈 풀빌라"에 다녀왔어요~~!! 아이가 있는 가족끼리 가기에 아주 좋은 휴양지더라구요!! 단일 가족끼리 가기에는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가족휴가를 맞이해 엄마가 큰 마음을 먹고 결제를 했답니다!! 저희들이 사용한 룸은 "에블린" 실인데, 비수기 요금이 1박에 30만원이었어요.....ㅠㅠ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2080 김포에서 대략 2시간 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아마도 출근시간이나 기타 도로 사정이 별로 좋지 않았나봐요ㅠ 보통은 1시간 반 정도 하면 충분히 갈 거리니 그렇게 멀지는 않은것 같아요!! 한가지 흠이 있다면.... 마트가 조금 멀어요ㅠ 그래서 필요한 아이템들은 꼭 다 ..

눈 내리는 출근길 [내부링크]

눈 내린 출근 길,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출근 길 매일 빠르게 달리던 이 길을 천천히 움직여 본다. 때로는 느릿 느릿 하게 가끔은 조심 조심 조심히 충분히 시간을 들여 내딛는 발걸음도 썩 그렇게 나쁘지가 않다. 그래야 가끔은 옆을 바라 볼 수 있으니까 눈 내린 출근 길, 나를 도우시는 손길을 바라보기에 너무 좋은 날이다

김포 현대 아울렛!! "김현아"에 다녀왔어요~(feat 307버거)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김포 현대 아울렛!! 겨울 옷을 사기위해 "김포 현대 아울렛"에 다녀왔어요~ 보통떄였으면...... 집 앞 이마트 의류코너로 달려갔겠지만! 오늘은 성탄을 맞이해 할아버지 할머니가 옷을 사주셨어요~ 그래서 희들 롱 패딩을 사기 위해 큰맘 먹고 아울렛에 왔답니다! 아동복 매장은 "타워존"쪽에 있다고 해서 바로 타워존으로 갔어요~ 아빠 엄마 옷은...... pass!! 할아버지가 사주신 쥬쥬 스마트폰을 거의 내 몸 처럼 생각하는 큰 희! 평소 엄마 아빠가 스마트폰으로 전화 받거나, 사진찍는 모습이 부러웠던지, 자기도 스마트폰이 생겼다며 아주 좋아해요~ 스마트폰의 능력 덕분에 안전하게 유모차에 탑승 성공! 하지만, "난 열심히 걸어갈거야!"를 시전한 작은 희! 엄마 손을 꼭 잡고 저..

인천 어린이 과학관에 다녀왔어요!! 해이지니에 나온 그곳!!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갈 만한 곳!! 인천 어린이 과학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어린이 과학관"에 다녀왔어요!! 아쉽게도 월요일은 휴무!! 화 ~ 일 6일동안은 09:00~18:00까지 오픈을 합니다^^ 입장료는 어른 4,000원 어린이 2,000원이고, 타임별로 입장가능 인원 제한이 있어요ㅠ 그래서 빠르게 예약을 하셔야 해요! 우리친구 네이버로 예약을 하면 금방 할 수 있답니다!! 인원제한이 그렇게 많이 않기 때문에 서둘러주세요~!! 한 타임은 1시간 30분!! 러닝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엄마 아빠 입장에서도 조금은 여유가 생긴답니다^^ 주차장도 넓직하니 아주 좋아요!! 큰 희가 좋아하는 유튜브 "헤이지니"에서 보았던 장소를 실재로 방문하다니!!!! 아주아주 기대가 컸어요^^ 주제나 나이대 별로 체험 공간이 ..

자연이 아름다운 섬! 가평 "남이섬"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가평 남이섬!! 지난 가을, 가족 휴가를 맞이해 그 유명한 가평 "남이섬"에 다녀왔어요!!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죠~ 가평에서 1박을 무사히 완료한 뒤, 조금은 갑작스럽지만 더 멋진 휴가를 위해 열심히 달렸답니다^^! [희s 이야기] - 가평 "샤인 키즈풀빌라"에 다녀왔어요!! 가평 "샤인 키즈풀빌라"에 다녀왔어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가평 샤인 키즈 풀빌라!! 지난 가을, 가족 휴가를 맞이해 가평에 위치한 "샤인 키즈 풀빌라"에 다녀왔어요~~!! 아이가 있는 가족끼리 가기에 아주 좋은 휴양지더라구요! heeheestory.tistory.com 샤인키즈 풀빌라에서 대략 30분 정도 이동을 하니, 남이섬 주차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검색하실..

김포 마산동 로브런치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김포 마산동에 있는 브런치까페!! 로브런치에 다녀왔어요^^ 폰으로 글을 남기는게 처음이라... 지도 첨부를 못하겠네요ㅠ 마산동에도 이렇게 맛있는 파스타집이 있는지 처음알았어요!! 왜 이렇게 늦게 알게된거니ㅠㅠ 파스타는 먹기 바빠서 사진을 못찍었어요ㅠ 플레이팅도 좋고, 오픈주방이어서 직접 요리하시는 장면을 보며 먹을수도 있으니 맛이 두배로 좋아요!! 특히 바나나가 너무 맛있네요~ 다음번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다른 음식들 사진이나 매장 내 사진들도 담아오고싶네요~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브런치까페 로브런치! 쏘 나이스!! 총평 - 브런치로 쏘 나이스! - 가게 앞 주차도 가능!

눈이 왔어요~ [내부링크]

대구에서는 볼 수 없던! 10년전, 강원도 인재에서 그렇게나 자주 싸웠던ㅠ 그 친구들이 찾아왔네요~ 덕분에 온 세상은 하얗게...느릿느릿!! 모두 안전운전하시길~

일산 아쿠아플라넷에 다녀왔어요!! 대형 수조 와우!!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일산 "아쿠아플라넷!!" 이번에는, 지난 10월에 다녀왔던 "일산 아쿠아플라넷"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물고기 보러 갈래!" 물고기를 참 좋아하는 우리 큰 희! 마침 아빠의 휴일을 맞이하여 일산 호수공원 옆 아쿠아플라넷에 다녀왔습니다^^ jtbc 건물도 보이고, 아주 좋네요~ 이용 요금은 평일 현장결제시 25,000원, 네이버 사전예약시 23,000원이니 꼭 미리 네이버로 예약을 하시고 가세요~ 단, 3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증빙서류 필참!)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아쿠아플라넷 일산 주차장이 넓고, 오는 길이 편안해... 장거리 운전을 싫어하는 아빠도 편하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바로 2층 아쿠아플라넷으로 고고~ 물고기와 하..

김포 몬스터리움에 다녀왔어요!! 우영우 촬영지~~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김포 "몬스터리움"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몬스터리움"에 다녀왔어요~ 수산공원 까페로 유명한 곳이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드라마 우영우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드라마를 안봐서.... 잘 몰랐습니다ㅠ 가는 길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지만, 어찌어찌 무사히 도착을 했습니다^^ 특히나 사진으로 남기지는 못했지만,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오르막이 상당히 가파르네요ㅠ 지난 9월에 방문 했어서 아직은 가디건이네요~ 조금은 쌀쌀한 감이 있던 때였지만..... 잠시 후, 이 가디건은 엄마의 손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열심히 걸어다니느라 땀이 났나봐요~ 짜잔~ 처음 보는 물고기들이 많이 있네요~ 한 덩치 하는 녀석들이 조금은 어색한지 마냥 가까이 가지는 않네요ㅠ 그렇지만,..

김포 양촌에 위치한 "아이테라스"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김포 양촌 "아이테라스" 희 자매와 함께 "아이테라스"에 다녀왔어요~ 건물 뒷쪽에 넓은 공터가 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놀러갈 수 있어요! 7층에 위치한 아이테라스! 주소에요^^ 경기 김포시 양촌읍 양곡로 495 새롬프라자 7층 703호 과연 여기에 뭐가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실내로 들어서면 그런 의구심이 싹 사라집니다^^ 일단!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가 너무 끝내줘요~ 통창이여서 답답한 생각이 조금도 들지 않아요^^ 아이테라스는 크게 "실내" 공간과 "실외" 공간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실내 공간에는 수박 바이킹(?) 부터 그네(?) 그리고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등 재미난 놀이기구들이 많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작은 희는 수박 바이킹을 가장 좋아했어요..

문득 바라본 창 밖..... [내부링크]

하늘은 푸르다... 하지만 붉다... 완벽한 모순... 그러나 완벽한 조화... 세상을 만든 이에 대해 감탄을 금할 수 가 없다... p.s. 집안일이 하기 싫어 도망친 안방 창문, 문득 밖을 바라보며....

대구 아이니파크에 다녀왔어요!! 폭풍간지!! 백사자!!!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대구 아이니파크!! 휴가를 맞이하여!! 대구에 방문!! 희자매가 너무 좋아하는 동물원에 다녀왔어요~ 대구 월드컵 경기장과 붙어있는 아이니 파크! 네이버에서 온라인으로 표를 구매한 뒤, 빠르게 방문 했습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흥동 504 생각보다 바람이 불어, 외부에서 찍은 사진이 없네요.... 그렇지만! 땀을 삐질삐질 흘리면서까지 열심히 돌아다닌 희자매! 아주아주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작은 희가 키가 조금 자란 덕분에 언니와 이렇게 다정한 사진을 남길 수 있게 되었네요^^ 들어가자마자 신기하고, 귀여운 동물들이 참 많이 있어요~ 큰 희가 좋아하는 동물 top3 안에 드는 악어! 인형이나 책으로만 보다가... 이렇게 실재로 만나면? 뒷모습에서 느껴지는 ice...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