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jae10의 등록된 링크

 hejae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2020년 반도체/디스플레이 국내외 주요 뉴스 [내부링크]

국내외 주요 뉴스 DRAM DDR4 8Gb: 1D +1.93%, 1W +4.62%, 1M +10.16% 춘절 앞두고 수요는 약세. 거래는 전반적으로 제한적으로 진행됨 NAND MLC 64Gb: 1D +0.00%, 1W +1.67%, 1M +6.92% 수요는 감소. 가격은 전반..

英 해리 왕자 ‘디즈니 알바’ 청탁?…‘메그시트’ 후폭풍 [내부링크]

2020년 1월 15일 KBS 특파원 리포트^^ 새해부터 영국 왕실을 발칵 뒤집었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의 왕실 독립은 이제 공식화됐습니다. 영국 여왕이자 해리 왕자의 할머니 엘리자베스 2세가 예상 밖의 지..

구글, 스토어 재고 추적 기술 스타트업 ‘포인티’ 인수한다 [내부링크]

구글, 스토어 재고 추적 기술 스타트업 ‘포인티’ 인수한다 구글에서 스토어를 검색할 때, 재고가 있는 상품을 알려주는 팝업 사이드바는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구글이 이 사이드바 기능을 구현할 수..

10대가 궁금하면 트위치 '겜방'에 가보라 [내부링크]

예능·먹방 말고 게임 '보는' 10대…GenZ 만나려면 '겜방'으로 Gen Z (젠지세대) 란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로 어렸을 때부터 IT 기술을 많이 접하고 자유롭게 사용하는 세대..

녹차, 일주일에 3회 이상 마시면 사망위험 ‘뚝’ [내부링크]

마살라는 녹차를 좋아하지 않아요. 커피는 즐기는데 녹차는 도통 맛이 없어요!! 그런데 녹차가 기대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녹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낮..

위대한 투자자 워렌 버핏, 시장을 이기는 심리투자 법칙 [내부링크]

시장을 이기는 심리투자법칙 – 마틴 프링 지음 유튜버 자유잍 튜브(Tube)가(Tube) 운영하는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열차’ 카페에서 추천한 책입니다.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최소한..

재무제표 확인 시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어떤 기업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그 기업을 알아야 하잖아요. 그렇지요. 마살라도 투자를 하면서 어려운 점, 재무제표 분석하는 것이죠. 입시 때처럼 공부하면 되겠지만요. 그렇게까지 하기 싫은 거죠. 근데 투..

스트리밍 전쟁, TV 광고 시장에 새 시대 예고 [내부링크]

HBO(Home Box Office)는 영화를 주로 보여주는 미국의 유선 방송입니다. 할리우드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의 보도에 따르면, HBO가 넷플릭스를 제치고 2019년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기생충'의 스..

뉴턴도 손해 본 주식시장 성공 방안은? [내부링크]

네이버 뉴스 고수 칼럼입니다. 술 취한 사람이 걷는 모양을 빗댄 ‘랜덤워크’(Random Walk)라는 용어가 있다. 격변하는 주식시장에서 과거의 주식 가격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는 가설이다. 랜덤워크 이..

애플 주가 비싼데, 삼성전자는 왜 쌀까 [내부링크]

미국, 유럽, 일본은 낮은 경제성장률에도 주가상승률이 왜 높았을까요. 이 질문에 답을 해야 미래도 제대로 전망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각 나라의 주가지수 상승률은 그 나라의 경제성장률과 비슷하다고 생각..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가 바꾸는 독일의 풍경 [내부링크]

이제는 친환경을 넘어 '필(必) 환경 시대'라고 합니다. 소비와 공급의 모든 단계에서 환경오염 문제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는 인식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소비와 '제로 웨이..

CES 2020 새로운 경험의 세계가 열린다 [내부링크]

CES 2020 새로운 경험의 세계가 열린다 Tech Media T elecom T·M·T/Mobility CES 2020 참관기 CES(Consumer Electronic Show)는 세계 최대의 가전 박람회일 뿐 아니라 그 해의 가장 개성 있는 제..

1월 주식 시장에 나타나는 주요한 특징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는 뚜렷한 이유가 없음에도 주가가 오르거나 내리는 등의 "비이성적 현상"들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그리고 "비이성적 현상"의 가장 대표적인 예로 등장하는 것이 "1월 효과(January Effect)"입니다..

소음 시대, 최상의 분산 투자 전략 [내부링크]

소음과 투자 리처드 번스타인 지음 한지영. 이상민 옮김 이건 감수 출판사 : 북돋음 표지의 말 -소음의 바다 주식시장에서 알짜 정보만 걸러내는 법, 당장 경제 TV부터 꺼라! <스타일 투자 전략>의 저자 리처드..

2020년 신용카드 추천 [내부링크]

”지갑 속 현금 얼마나 갖고 다니세요? “?“ 대부분의 결제를 신용카드를 이용해하다 보니,, 지갑 속 현금은 줄어들고 심지어는 지갑 자체를 들고 다니지 않으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

2020년 새해부터 달라지는 금융제도 [내부링크]

금융위원회 보도자료입니다. 2020년부터 달라지는 금융제도입니다. 1. 생산적 금융으로 경제상황 돌파를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1] (예대율) 기업대출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을 위하여 은행의 예대율 산정 시 대..

2020년 주목할 만한 AI 핀테크 서비스 [내부링크]

류한석기술문화연구소 소장의 신기술 토크입니다. 2020년 주목할 만한 AI 핀테크 서비스 금융은 모든 상거래 및 각종 서비스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전 세..

새로운 투자 기회…2020년 바뀌는 중국 법규 10가지 [내부링크]

새로운 투자 기회…2020년 바뀌는 中법규 10가지, 중국의 '10대 신규 법규·정책' 요약 입니다. '외상투자법' 시행… 지재권 보호, 출자제한 완화 등 외자기업에 대한 차별금지, 지식재산권 보..

2019년 생활경제 용어 10선 알아보기 [내부링크]

2019년 경제상황을 나타내는 생활 경제 용어 주요 이슈를 알아보겠습니다!! 1. 연말, 호캉스론 부족해 #플레이케이션 플레이케이션은 놀이와 휴식을 한 번에 즐긴다는 뜻입니다. 휴가를 뜻하는 'vacation'과 놀이..

그림으로 읽는 경제사 중상주의의 대두, 그리고 베르메르의 ‘음악 교습’ [내부링크]

명화를 통해 당시 세계경제의 상황을 들여다보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는다. 최병서 동덕여대 경제학과 명예교수의 칼럼,그림으로 읽는 경제사, 중상주의의 대두, 그리고 베르메르의 ‘음악 교습&rsq..

아마존, 2020년 주가 급등이 가능한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2019년 12월 26일 글로벌 기업뉴스입니다.^^ 아마존, 2020년 주가 급등이 가능한 세 가지 이유 올해가 며칠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아마존이 2014년 이후 처음으로 S&P 500 지수를 밑돌 것으로 보인다. 거대 테..

글로벌 은행권 주간 동향 [내부링크]

2019년 12월 30일 국제금융센터 제공 글로벌 은행권 주간 동향입니다.

인공지능 ‘켄쇼’, 월드스트리트 트레이더 598명을 해고로 몰다 [내부링크]

‘켄쇼’, 트레이더 598명을 해고로 몰다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를 읽고, 내용 중 Part 2 '10년 뒤, 당신의 자리는 없다' 中에서 < ‘켄쇼’, 트레이더 598명을 해고로 몰다> 의..

쉬코노미(Sheconomy) 트렌드와 기업의 전략 변화 [내부링크]

쉬코노미(Sheconomy) 트렌드와 기업의 전략 변화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을 바탕으로 쉬코노미 트렌드가 확산 중인 가운데 영향력 있는 소비주체로서 여성의 역할이 중시되고, 공급주체로서의 역할..

글로벌 기업뉴스 - 알리바바와 텐센트를 견인하는 여러 가지 상승 요인 [내부링크]

12월 24일 글로벌 기업뉴스입니다!! 구글 브레인 AI, 최첨단 텍스트 요약 성능 달성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발표한 논문에서 알 수 있듯이,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텍스트 요약 작업에서 점차 성능이 개선되고 있다..

금융이 변하고 있다-플랫폼화, 자동화, 탈중개화, 세분화, 개인맞춤화 [내부링크]

금융서비스는 가치의 저장과 이전, 자본의 모집과 투자, 위험의 분산과 관리를 위해 명목화폐(fiat money, 표시된 단위로 통용되는 화폐)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용역의 일체를 뜻한다. 이 정의를 면밀히 살펴보면,..

시스템반도체는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서비스산업,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추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까지 한국이 ‘반도체 강국’인 줄 알고 지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반도체 슈퍼 사이클’이라는 호황 덕분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고공 실적을 이어갔고 두 회사에 기댄 한..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새로운 길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대륙횡단 열차를 타고 유럽을 여행하는 것을 꿈꾸고 있을 것이다. 필자 역시 버켓리스트 중의 하나가 유라시아 횡단 열차를 타고 유럽을 여행하는 것이다. 마침 KDI 경제정보센터에 아..

글로벌 기업 뉴스 - 업데이트 1-Merck, 에볼라 백신 FDA 승인 [내부링크]

업데이트 1-Merck, 에볼라 백신 FDA 승인 UPDATE 1-Merck receives FDA approval for Ebola vaccine REUTERS / Brendan McDermid (Reuters)-목요일 미국 식품의 약국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은 제약 업체..

글로벌 기업뉴스 : 페이스북, 구글 잡기 위해 안드로이드 대체할 자체 OS 개발 [내부링크]

페이스북, 구글 잡기 위해 안드로이드 대체할 자체 OS 개발 페이스북이 구글을 따라잡기 위해 자체 운영체제를 개발하면서 OS 전쟁이 크게 재점화될 전망이다. 디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에 따르면 페이스북..

긱 경제(gig economy), 공유경제의 빛과 그림자 [내부링크]

최근 공유경제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법적 근로자 지위와 일자리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다. 노동력을 공유하는 공유경제 서비스를 논할 때 흔히 ‘긱 경제(gig economy)’라는 용어가 등장한다. 원래..

투자자들이 인도 우버이츠 매각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美 일부 도시, 얼굴 인식 기술에 대한 우려 제기 미국 전역의 경찰 당국은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를 또 하나의 편리한 범죄 퇴치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시민들의 신뢰를 구하고 있다. 지난 10월 이 주제에 대해 열..

2020년 중국주식 투자전략 수혜 종목 추천 [내부링크]

2020년 중국주식 투자 전략 5G 상용화, 통신–IT-플랫폼 확장, 금융/제조 서비스 전면 개방, 신소비(첨단, 개성, 서비스) 성장 산업 등을 바탕으로 한 중국주식 시장의 유망 투자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0 [내부링크]

책소개 :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0 지은이 : 커넥팅랩 대한민국 혁신기술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실무자들로 구성된 IT 전문 포럼, 통신, 포털, 전자, 금융,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4..

2019년 구글 검색어 1위는 ‘디즈니플러스’였다 [내부링크]

2019년 12월 12일 글로벌 뉴스입니다. 테슬라, HBO·트위치 등 스트리밍 앱 대시보드에 제공할 듯 테슬라 차량에는 이미 다양한 특별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있으나, 향후 테슬라 차량 소유주는 더욱 많은 차..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TIP [내부링크]

AI(인공지능)는 실생활에 점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넘어 금융에서도 AI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로보-어드바이저가 그 중심에 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인공지능 프로그램..

자본주의 색채 가미 중인 스웨덴의 러브콜 [내부링크]

글로벌 리포트, 스웨덴입니다 최병훈 KOTRA 스웨덴 스톡홀름무역관장으로부터 세계 각국에 마련된 KOTRA 무역관을 통해 현지 경제동향 및 비즈니스 정보, 우리 기업의 진출전략을 들어봅니다. 스테판 뢰벤 총리가..

2020 미국 증시 전망과 투자 유망 종목 추천 [내부링크]

2020년 미국 증시에 대해 글로벌 투자가 들의 의견을 소개하고, 2020년에 유망한 종목과 ETF를 추천하겠습니다. 이 보고서는 ‘미국주식에 미치다’를 운영하고 USstock TV를 운영하는 이항영 교수님과..

탄소 국경세(Carbon Border tax) 도입의 유럽 전기차 시장 [내부링크]

유럽엽합(EU)이 탄소국경세 도입을 적극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기업들의 수출 비용이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철강, 석유화학 기업들이 EU에 제품을 수출할 때 세..

작지만 한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홍콩 [내부링크]

세계경제의 작은 거인 홍콩경제 특징 홍콩은 1997년에 영국에 대한 홍콩의 할양 만료와 함께 중국으로 다시 귀속되었다. 홍콩은 1842 년 아편전쟁에서 청나라가 영국에 패배한 이후 155년 동안 영국이 관할하는..

‘앱택트(Appact)’ 금융서비스 하나로 [내부링크]

앱 하나로 끝! ‘앱택트(Appact)’ 금융서비스 하나로!! ‘상담 직원과 직접 맞추치는 건 좀 불편해. 무슨 얘기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 내가 아라서 할 테니 그냥 비대면으로 처리하고..

저성장∙저물가∙저금리, '뉴노멀' 뛰어넘는 투자법 [내부링크]

신문헤드라인 칼럼으로 저성장∙저물가∙저금리, '뉴노멀' 뛰어넘는 투자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뉴노멀( New Normal)이란 무슨 뜻인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새롭게 나타난 세계경제의 질서를 통..

누구나 쉽게 할인과 적립 받는 2019 최고의 신용카드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할인 적립받는 2019 최고의 신용카드 “하루에 신용카드를 몇 번이나 사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결제를 신용카드를 이용해 해결하실 텐데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결제도 포함..

4차 산업혁명 시대, Philip Kotler가 보는 마케팅에 대한 訴求點 (소구점) [내부링크]

posco 포스코경영대학원에서 발행한 '4차 산업혁명시대, Philip Kotler가 보는 마케팅에 대한 소구점(appeal)'이란 리포의 리뷰입니다. 여기서 소구점(訴求點, appeal) 이란 어려운 말인데, 소구점이란 한자로 訴..

스토리로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펭수하이 [내부링크]

KB 지식비타민 스토리로 말하는 마케팅입니다.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는 소비자의 다양한 구매 욕구와 감각적인 소비 형태에 부합한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주요한 마케팅 기법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저점 매수 vs. 적립식 투자, 어느 것이 유리할까 [내부링크]

미국 투자 고수들이 전하는 <불황의 시대, 미국 주식에서 답을 찾다> 리뷰입니다. 제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블로그, 카페인 <미국 주식에 미치다> 통신원 Bull over Bear(BOB)와 Kenneth J, Ro, 약장수, 비행..

마케팅 트렌드 속 ‘Fun’ 테크 [내부링크]

오늘날의 디지털 마케팅은 고객 심리학적인 ‘Fun’이라는 요소를 최신 ‘Tech’와 접목시켜 그 재미를 증폭시키는 ‘Fun Tech’에 대한 시도가 진행 중이다. Fun Tech는 ‘재..

개혁과 개방을 가속화하는 중남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 번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글은 글로벌 비즈니스 리포트로 개혁과 개방을 가속화하는 중남미의 상황을 정석수 KOTRA 중남미 지역본부 차장의 현장 이야기를 재구성하였습니다. 2017년..

2019 한국 부자 보고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처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 글이 부자에 관한 글이네요. KB금융 경영연구소에서 2019 한국 부자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2019 한국富者보고서’(Korea Wealth Report..

새 청약시스템 무엇이 달라지나? [내부링크]

청약자격 정보 사전 제공해 부적격 당첨 예방하고, 가점 합산, 자격정보 확인 기능 제공 사용자 편의 제공, 기간 착오·계산 오류 등에 따른 당첨취소 줄어들 듯, 시스템 맹신은 금물…"최종 책임은..

한한령 해제 관련 유망주 종목 추천 [내부링크]

한한령 녹아내리면서 봄이 온다. 지난해 10 월 리커창 중국 총리가 삼성전자 시안공장을 방문하였는데, 이는 중국 공산당 지도부가 나서 양국의 협력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한중관계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