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cruiser의 등록된 링크

 hello-cruis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01.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내부링크]

머신러닝과의 첫 만남 대학원의 인공지능 분야에 진학하기 위해, 나는 코세라의 머신러닝, 뉴럴 네트워크에 대한 강의를 듣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한 달 좀 넘는 시간 동안 앤드류 응 교수님의 머신러닝 수업과 심..

[백양사역] 향숙이네 집 [내부링크]

[이 글은 2020년 3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저번 주에 백양사역 근처에 있는 향숙이네 집에 갔습니다. 식당은 백양사역 앞에 있어요. 지도에는 예전 위치가 나오는데 백양사역 앞으로 이사했습니다. 근처라서 예전..

TEPS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10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10월 19일 TEPS 결과가 어제 29일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생각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았어요. (눈물...) 500점대 교재를 샀다고 해서 그만큼의 점수를 바랐던 건 아니었어..

[정읍 맛집] 다래원 (칼국수 & 탕수육)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10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어제 TEPS 시험을 보고, 끝난 기념으로 밖에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저는 칼국수를 좋아해서, 칼국수 하는 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정읍에 다래원이라는 식당입니다. 저..

정보처리기사 합격!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8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루저입니다. 최종 합격했습니다 :) 오전에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왔어요. 실기 점수는 +_+ 2점이 깎였군요. 아직 통계가 집계가 안돼..

사당에 있는 인도 식당, 깔리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8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루저입니다. 휴가에 나온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음식점을 선정하던 중 친구 하나가 깔리라는 음식점을 추천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접근성은 사당역 근처에..

전북대, 라화쿵부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8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루저입니다. 요즘 마라탕, 마라샹궈 집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만큼 마라의 맛에 더 빠져드는 것 같습니다. 봉와직염을 앓다가 먹고 싶은..

여름철, 봉와직염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8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루저입니다. 오늘은 제 휴가를 망친 봉와직염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해요. (인턴십 중간에 1주 휴가였는 데 정말 아무 곳도 못 갔습니다 ㅠ-ㅠ) 증상은 근..

[반짝 여행] 고창 상하농원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5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번 주에는 집에 내려갔어요. 목금 공강이라서 목요일에 내려갔습니다. 덕분에 집에서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푹 쉬었습니다. 금요일 날 가족들과 함께 고창..

정보처리기사 필기 후기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4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 정보처리기사 과목 유형이 바뀌었으니 유의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_^ 저번 주말 (4월 27일)에 제2회 정기시험에서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봤습니다. 저는 (기숙사) 상도에..

정보처리기사 필기 준비중!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3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 :) 저는 이제 4학년이고 해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준비 중이에요. 졸업요건으로 포함되지는 않지만 산업기능요원이나 회사 취업이나 필요할 것 같아서 결심했습니..

[반짝여행] 화개 하늘호수 [내부링크]

[이 글은 2018년 9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방학 동안 학교에서 지내다 보니, 이러다가 방학에 일만 하고 개강하는 게 아닌가 해서, 잠시 고향에 내려갈 겸 여행을 가고 싶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렸어요. 그래서 아버..

C++로 웹서버 만들기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9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루저입니다. C++로 웹서버를 만들다니. 정말 해괴한 경우입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또 C++이 빠르기도 하고 (물론 다른 언어들도 빨라져서 운용하는 데에..

안녕 Tmax OS!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8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루저입니다. 뉴스를 보다가 Tmax사에서 Tmax OS HE(Home Edition)을 배포한다고 하여 설치하고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_+. 예전에 TmaxOS와 관련된 사건사..

SW Testing의 매력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7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SW Testing. 저에게는 정말 머나먼 세상의 이야기였습니다. 처음 대학교에 입학하고, 그리고 4학년까지 학교에서 이론과 함께 코드를 작성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컴퓨터공..

안녕 BunsenLabs Linux! [내부링크]

[이 글은 2019년 7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판교로 잠시 거처를 이동했는 데, 주말에 할 게 없더군요. 그래서 가상으로 OS나 돌려볼까 고민 중에, BunsenLabs라는 Linux Distribution을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Buns..

논리회로 - Encoder, Decoder, Mux, Demux [내부링크]

오늘은 인코더, 디코더, 멀티플렉서, 디멀티플렉서에 대해 알아보자. 이 네 개는 모두 Combinational Logic, 즉 입력에 의해 출력이 결정되는 회로들이다. 인코더와 디코더? 인코더는 2의 n승 비트의 입력을 n비트..

논리회로 - 부울함수와 카르노맵 [내부링크]

참고 교재: Digital Design with RTL Design, VHDL, and Verilog (Frank Vahid) 논리회로 과목은 디지털 공학, 디지털시스템설계과 거의 동일한 과목으로, 부울 대수, 잘 알려진 회로 (Adder, Mux, Encoder와 같은..

미래를 바꾼 아홉가지 알고리즘 (1) - 검색엔진 인덱싱 일부 요약 [내부링크]

[알고리즘의 (짧은) 정의] 알고리즘이란, 문제를 푸는 데 필요한 단계의 순서를 명확히 명시하는 구체적인 계산법입니다. 알고리즘은 명확하게 기술되어야 하며, 문제를 푸는 데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특..

mysql UTF8 설정하기 (Ubuntu) [내부링크]

우분투와 mysql을 설치하고 난 후에는 character set을 변경해주면 좋습니다. 그 이유는 mysql의 default character set이 latin 1인데, 이 설정은 한글을 저장할 때 에러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character set..

virtualenv 사용하기 [내부링크]

여러 파이썬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단순히 전역 pip를 통해서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하게 되면 모든 패키지가 기본 pip 관련 디렉터리에 설치된다. 이렇게 하면 패키지 버전 관리가 어려우며, 초기 프로젝트를 빌..

Neural Network - forward and backward propagation [내부링크]

오늘은 뉴럴 네트워크의 중요한 개념 forward propagation과 backward propagation을 정리하려고 한다. 뉴럴 네트워크의 학습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면 (regression algorithm과 비슷하게) 파라미터 W, ..

김윤아와 드라마 OST [내부링크]

나는 자우림의 보컬리스트, 김윤아의 노래를 좋아한다. 드라마 OST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자우림의 유명하고 신나는 노래를 소개하겠다. 1. 자우림 - 일탈 일탈을 가사로 잘 표현한 듯싶다. 가..

생각이 많아지는 밤을 위해 [내부링크]

가끔 찾게 되는 플레이리스트! 1. 신해철 - 그대에게 이 노래 멜로디는 정말 많이 들어봤는데 곡명을 몰랐다는 게 함정 ㅎ 최근 평창 패럴림픽 마무리 영상을 보게 되면서 곡명이 머리에 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