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again11의 등록된 링크

 helloagain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헤르페스 HSV 바이러스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헤르페스 바이러스란?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HSV(herpes simplex virus)과에 속하는 단순 포진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헤르페스에는 다양한 유형의 바이러스가 있는데요. 그것들 중에서 1형은 입술 헤르페스(herpes labialis) 과에 속하며, 입술과 안면부에 포진을 일으킵니다. 또한 관련된 연구에서는 인후염,편도염,구강염에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성병으로 알고 있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2형 헤르페스이며 이는 생식기에 생기는 헤르페스(genital herpes)라고 합니다. 헤르페스(HSV)바이러스의 종류(1형, 2형, 3형)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type 1): 입가 주위 수포성 물집 및 농양이 생깁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2형(type 2):흔히 사람들이 ..

자궁경부암 가다실 백신 맞으면 인유두종 HPV 바이러스가 예방될까? [내부링크]

hpv 바이러스란? 인유두종 바이러스라고 불리며 자궁암, 고환암 그리고 성기에 사마귀를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궁경부암 발병률이 서양보다 높은 이유 중에 하나가 이러한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을 맞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10년~15년에 걸쳐서 발병하기 때문에 20대 성인이 되기 전에 백신을 맞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첫 경험 연령이 만 13세로 떨어진 것처럼 자궁경부암 환자들의 연령도 20대~30대로 연령이 하향되었습니다. 자궁경부란? 자궁경부란 질에서 자궁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자궁경부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도 있지만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의 자궁과 관련된 모든 검사를 합니다. 성경험이 없는 경우라 할지라도 배나 항문에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여 자궁이나 난소에 혹이 있는지 알아볼 필..

클라디미아 남자, 여자 증상,원인 및 치료약 [내부링크]

여성분들의 경우 질염 증상이 있다면 보통 산부인과에 가게 됩니다. 병원에 가면 std라는 성병 검사를 보통 받게 되는데 이 검사를 하고 나서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성병 균을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진단명이 성병이기 때문에 굉장히 놀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미디아는 굉장히 흔한 성병이기도 하면서 감염이 돼도 대부분 별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예상치 못하게 발견되는 경우가 있고 더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클라디미아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클라디미아 정의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성병중에서도 발병률이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클라미디아는 같은 세균성 질환인 임질과 같이..

금연에 좋은 과일, 금연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흡연의 위험한 이유 흡연은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우리 몸속에는 비소, 납과 같은 중금속이 쌓이게 되고, 혈관과 폐에 문제를 일으켜 고혈압, 뇌졸중, 암에 걸리게 하며 심할 경우 사망에 일으게 까지 합니다. 이렇게 무서운 담배는 니코틴이라는 중독성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쉽게 끊을 수 없습니다. 이처럼 금연을 못하시는 분들 나름대로 다 사정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니코틴 배출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폐 건강의 대표적인 음식 니코틴 청소 서부 음식 뭐가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연에 좋은 음식 은행 열매 은행을 하루 다섯 달씩 꾸준히 복용하면 폐 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은행에 함유된 청산 배당체라는 성분 때문에 담배로 쌓인 니코틴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백옥 같은 피부에 좋은 음식 5가지 항산화작용 [내부링크]

피부에 좋은 음식 5가지 우리는 프로폴리스, 멀티비타민, 콜라겐 등의 영양제를 피부 건강을 위해 먹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음식을 먹으면 피부 세포에 안좋은 활성 산소을 막아주어 남들보다 남들보다 주름 생기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젊어 일 수 있도록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면 신체의 노화 세포의 노화를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 세포 손상을 막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로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비타민 씨 비타민 에이 비타민 e 등이 있는데요. 이는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

근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근 성장의 3대 요소는 운동 식단 휴식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해도 적절한 휴식과 식단을 동반하지 않는다면 근성장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성장에 도움이 될 식품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활력있는 삶의 핵심인 근육 성장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있을까요? 유청 단백질(whey) 많은 사람들이 헬스를 하기전이나 후에 유청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근성장을 촉진합니다. 유청 단백질은 그 차체로 먹으면 wpc의 형태로 먹을 수 있지만,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유청 단백질 내에 있는 유당을 제거한 wpi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섭취시 20g 내외의 단백질 가루를 먹는 것이 좋으며, 너무 과하게 먹는경우 단백질을 분해하는 신장에 무리가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

고혈압에 좋은 음식 4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혈압이 정상 수치보다 높은 상태가 만성적으로 지속될 때 붙여지는 병명입니다. 고혈압은 뚜렷한 전조증상 없이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우연한 계기로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지러움, 피로, 뒷목 통증 등의 증상이 있으며 두통이나 목이 뻣뻣한 느낌이 드는 것도 고혈압의 증상입니다. 이러한 고혈압은 흔히 뇌졸중과 같은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매우 경계해야 할 질환입니다.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담배, 음주, 유전적 요인, 고령화 등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의 수치가 높은 찌개, 젓갈과 같은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고혈압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햄버거나 피자와 같은 기름진 음식이나 액상과당의 형태로 체내 혈당지수를..

당뇨에 좋은 간식 5가지 [내부링크]

당뇨 당뇨의 유형은 크게 1형과 2형으로 나누어 집니다. 1형은 췌장의 세포가 파괴되어 고질적으로 인슐린이 분비가 되지 않는 당뇨이고, 2형 당뇨병은 몸 자체의 인슐린 저항성 증가로 인해 체내의 포도당 수치가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슐린은 호르몬의 일종으로 우리 몸속의 필수적인 영양분인 포도당을 세포내로 유입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속에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겨 체세포에 포도당이 들어가지 못한다면 우리 몸 중 특히 말단부위에 해당하는 손과 발이 괴사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의 유형과 상관없이 당뇨병 환자의 몸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필요로한 세포 조직에 정상적으로 공급하지 못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당뇨는 식이요법 없이는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약을 먹거나 인슐린 주사를 놓는것은 혈당 수치만 떨..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일반사람이라면 커피는 보통 아침에 뇌를 깨우기 위해서 많이들 먹습니다.이는 커피속 카페인 성분이 우리 몸속의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녁 저녁에 커피를 드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피로가 누적된 저녁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따뜻한 차와 같은 음료가 커피보다는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아늑함은 부교감 신경이 우세하게 작용하게 되어 이완작용을 통해 우리 뇌에 휴식을 가져다 줍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휴식을 취해야 할 저녁시간에도 이러한 이완작용이 충분하게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곤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저녁 식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조류(algae) 해조류에는 스트레스를 ..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끼를 꼭 먹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특히 아침은 꼭 먹어야 함을 건강전문가들은 말을 합니다. 우리가 아침식사를 해야하는 이유는 비단 일을하고 공부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아침 식사를 하면 뇌에 포도당을 공급해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피로를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아침 식사가 우리몸에 건강한 시작을 알리는 것입니다. 특히 아침식사는 다이어트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이는 우리가 아침밥을 거르게 되면 점심과 저녁에 폭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우리 몸의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생활습관이 정착 된 경우 우리 몸은 다음날 공복상태가 될 것을 우려하여 잉여 영양분을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의 형태로 저장하기 때문에 아침을 거르면 ..

치매와 같은 뇌 질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매 보통 노화와 더불어 가족력이 중요한 질환이라고 많은 사람들은 오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연구에서 치매와 유전적 요인은 크게 관련이 없다고 밝혀졌습니다. 치매도 마찬가지로 후생유전학의 영향을 받는 질병입니다. 치매는 개인의 타고난 체질이나 개인의 유전자와 같은 영향이 크지 않은 질병입니다. 치매를 유발하는 유전자 변이를 가진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식단과 생활 방식이 치매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처럼 후천적인 요인이 선천적인 요인보다 치매의 발병에 더 큰 영향을 주는 것 입니다. 미국 신경과학자 및 영양학자들은 지속적으로 생활 습관이 뇌 질환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건강한 뇌를 만드는 연구를 지속했습니다. 그 결과 뇌와 음식 사이의 연관성을 밝혀냈고 건강한 음식과 ..

감기 예방에 좋은 면역력 증진 음식 [내부링크]

환절기에 우리몸은 외부 환경의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감기가 자주 걸리게 됩니다. 특히 급격히 추워지는 시기에는 독감도 같이 유행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처럼 차가운 겨울을 맞이하기에 앞서 우리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감기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 백신으로 완전하게 예방할 수는 없지만, 음식을 통해 우리 몸의 면역력 증진하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감기 바이러스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물입니다. 물은 혈액의 순환을 돕고 체내 생리 활성도를 높여주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기침과 같은 호흡기계 증상이 있을 때 따뜻한 물을 섭취해주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주어 증상 완화에..

통풍에 좋은 음식 5가지와 예방 방법 [내부링크]

통풍 예방 방법 통풍은 우리몸 말단 부위인 발 특히 엄지발가락 관절에 빨갛게 붓는 붓기 형태로 나타납니다. 사실 통풍을 진단 받게 되면 근원적인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이 없는한 매일 치료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풍 전문가들은 평소 식습관뿐만 아니라 꾸준한 운동을 통해 통풍을 관리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이 관절에 염증을 유발하는 통풍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낸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무엇보다 물을 자주 마셔서 통풍의 원인인 요산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처럼 오늘 하루도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하루가 되시기를 바라며 요산 배출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체리 및 베리류 체리 뿐만 아니라 베리류는 통풍에 정말..

통풍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4가지 [내부링크]

통풍 초기 증 통풍은 신체 말단 부위인 발 특히 엄지 발가락에 자주 통증이 나타나며, 관절과 연골에 요산이 쌓여 통증을 일으키는 관절질환입니다. 통풍에 걸렸을 때는 통증이 사랑니 발치의 10배라고 할 정도로 그 정도가 매우 아프다고 합니다. 이러한 통풍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가장 큰 요인인데, 그 중에서 통풍의 발생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식습관을 집중적으로 다뤄볼까 합니다. 특히 40대~50대 특히 남자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간기능이 저하되고, 통풍의 원인인 요산을 분해할 수 있는 신장의 기능도 저하되기 때문에 건강한 노후를 위해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 예방을 위해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치킨과 맥주 치킨과 ..

통풍의 원인와 생기는 위치 그리고 관리방법 [내부링크]

통풍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말이 있을만큼 이것에 걸리게 되면 매우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풍은 보통 기름지거나 고기류와 같은 음식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옛날에는 이를 귀족병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옛날에는 귀족과 같이 신분이 높은 사람들만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식사를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알렉산더 왕, 나폴레옹, 루이14세,세종대왕 등 여러 권력자들을 평생 괴롭힌 질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왕들의 병이라고도 불린 통풍은 그 증세가 다른 질병들과 달리 극심한 통증을 유발했다고 합니다. 특히 통풍은 20대 30대 청년층에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로 최근 5년 동안 통풍 환자 수는 213만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2016년 37만명이던 통풍환자는 2020년 45만명까지 증가했으며 20대는 ..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 TOP 10 [내부링크]

암이 발생하고 매우 크게 진행되거나 재발되거나 전이된 경우 4기라고 진단합니다. 4기 암은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가 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항암치료만 하게 됩니다. 그런데 불행해도 항암 치료만으로 4기 암이 완치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4기 진단을 받은 암환자는 완치가 불가능할까요? 그건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4기 암을 진단받고도 완치되신 분이 아주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말기암은 치료할 방법이 항암 치료뿐이고 항암 치료로 완치될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4기 암의 항암 치료는 완치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을 완화시키고 암의 진행을 늦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1기 2기 3기 암의 항암 치료처럼 강력한 항암치료를 하지 않습니다. 통상적인 암 치료처럼 4기..

복부비만에 좋은 식습관 및 운동 : 내장지방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음식점이 많이 생기고 손쉽고 편리하게 배달을 시켜먹을 수 있어 좋지만, 그 이면에는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펜데믹 시대에 운동은 하지 않는데 섭취하는 칼로리는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걱정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아마도 복부비만일 것입니다. 복부비만은 당뇨와 뇌졸중,고혈암, 심근경색 심지어 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복부비만의 정의 복부에 살이 쪘다는건 몸에 지방 즉 체지방이 많다는 것일 겁니다. 체지방은 크게 피부에 쌓인 피하지방과 뱃 속 내장지방으로 이루어집니다. 건강에 문제가 되는 쪽은 바깥쪽에 쌓인 피하지방보다는 안쪽에 내장지방이 굉장히 많은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이처럼 복부 비만은 그중에서도 내장 지방이 과도한 상태를 말하는데 내장지방은 배 ..

탈모 초기증상과 원인 : 치료법 [내부링크]

보통 머리카락은 한 번 자라면 한 부위에서 7~8년 이상 자라납니다. 하지만 탈모가 진행되는 분들의 경우 모발에서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기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흔히 사람들은 탈모가 한번에 머리카락이 빠져서 생기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카락들은 항상 자랍니다. 하지만 탈모증상의 경우 자라는 길이가 1~2센티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 상태에서 한 두달 자라고 빠지는 반복을 겪게 됩니다. 탈모 초기증상 그렇다면 탈모의 초기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머리카락은 모낭에서 나오는데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혈관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모낭의 뿌리인 모구에는 투명하고 촛불처럼 생긴 모유두가 있고 이것은 머리카락의 성장을 조절합니다. 통상적으로 머리카락은 5~6년 동안 자라는 성장기를 거..

오메가3의 효과 :심혈관질환 예방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이 자주 먹는 영양제를 꼽는다면 오메가3가 대표적입니다. 분명 오메가3를 드시면서 당장 몸으로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좋다고 하니까 드시면서 정말 자신에게 효과가 있는지 모르는 분도 계실 것 입니다. 사실 논문과 연구에는 오메가3의 효과에 대해 많이 나와 있습니다.하지만 직접 몸으로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오메가3을 지속적으로 먹어야 하는 동기를 느끼기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의학 논문을 바탕으로 오메가3를 꾸준히 먹었을 때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오메가3 연구 영국 의학 저널인브리티시 메디컬에 실린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연구 대상은 남녀 모두를 포함한 40만명을 대상으로 했었고, 사람들의 나이는 심혈관 질환이나 암질환이 ..

암의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역사,생성원리 [내부링크]

암이란? 암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속에서 암은 흔히 다음과 같은 대사로 쓰이죠. "암입니다. 삼 개월 남았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처럼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시한부를 선고를 받는 장면에 자주 등장하는 질병이 암입니다. 유독 암은 사형선고를 받는다고 표현할 정도로 걸리는 순간 이미 죽음의 문턱 앞에 서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암 세포는 단일 세포에서 발생되어서 다단계 과정을 거쳐서 발현되기 때문에 암으로 진단되기까지는 대략 십오 년에서 이십 년 정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재 건강한 사람도 암으로부터 안심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미리 젊고 건강할 때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의 역사 흔히 암은 현대에 빈번하게 ..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란 무엇인가요? 프로폴리스는 프랑스 의사 레미 쇼방이 꿀벌의 몸에 박테리아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연구하던 중 프로폴리스가 천연항생제임이 밝혀졌습니다. 우리 몸에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A, B, E 아미노산, 미네랄 등 100종류가 넘는 이로운 성분들이 있으며 프로폴리스의 항균 작용은 구강, 기관지 감염질환에 효과적으로 이용됩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 특히 프로폴리스가 염증 완화와 향균 효과가 입증된 만큼 여성의 질염, 자궁경부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과 같은 진균에 의한 증상에 응용되면 호전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기관지염 감기 인후통과 비염뿐만 아니라 구강과 편도염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에 좋다고 하니 먹는데 확실히 저는 목 아플 때 먹거나 편도가 많이 부었을 때 먹으면 좋은 느낌을 ..

화폐상 습진 치료법 원인과 증상(네오 덤 크림) [내부링크]

화폐상 습진이란? 몸에 자주 나는 붉은 반점이 면역결핍 바이러스인 줄 알고 걱정하셨던 적이 있나요? 이는 화폐상 습진이라고 하는 증상입니다. 세균 감염에 의한 구강염을 심하게 앓은 뒤 면역반응으로 혈관 속 세균의 조성이 달라져 화폐상 습진이 몸 전체로 생겼다 사라졌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화폐상 습진은 등, 겨드랑이, 팔, 허벅지, 사타구니, 엉덩이 등 몸 전신에 주기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걸 반복합니다. 이는 세균이나 진균이 혈액에서 돌다가 면역반응의 일환으로 피부 표피 층에 나타나게 되는 것으로 면역반응의 일환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병변이 적다면 스테로이드계 연고가 도움이 되나 자주 재발하기 때문에 근원적인 해결책은 생화습관 개선 및 면역력 증진입니다. 화폐상 습진 원인 화폐상 습진은 경계가 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