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z2403의 등록된 링크

 herz24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클래식 필라테스와 파워하우스 [내부링크]

여러분은 필라테스가 어떤 운동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필라테스는 크게 클래식과 모던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쉽게 접해볼 수 있게 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운동을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클래식 필라테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식 필라테스클래식 필라테스는 20세기 초 조셉 필라테스가 개발한 운동의 한 형태로서 독창적인 운동과 원리, 기구를 이용해 진행됩니다. 매트에서 또는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렐기구를 사용합니다. 원리는 호흡, 중심, 안정성, 조절, 정확성, 흐름을 통한 몸과 마음의 연결이 핵심이며 이러한 규율을 강조하는 강한 철학적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리들로 정해진 운동, 순서 그리고 원칙을 강조하는 전통적 방식을 말합니다. 파워하우스와 전신을 ..

경추 추간판 탈출증 (목 디스크) [내부링크]

오늘은 경추 추간판 탈출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앞으로 치우친 자세로 긴장된 상태에서 굳어져 업무를 보고, 휴대폰을 사용하며 우리는 디스크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왜 디스크로 인해통증이 오는지, 어떻게 이것을 예방하면 좋을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란? 목 부위에 있는 일곱 개의 척추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디스크)은 충격 흡수제 역할을 하며, 목의 움직임과 유연성을 만들어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거나 손상될 수 있으며 디스크 질환 또는 경추증과 같은 다양한 조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로 잘 알려져 있는 추간판 탈출증이란 여러 원인에 의해 추간판 바깥층(섬유륜)이 찢어지거나 파열돼 안쪽 젤리형태의 수핵이 밀려 나와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렐 [내부링크]

필라테스할 때 사용하는 기구의 종류를 알고 계신가요?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렐은 필라테스의 4가지 대기구입니다. 기구의 생김새, 기원 여러 정보를 나눠드리겠습니다. 리포머 필라테스에서 사용하는 리포머는 나무 나 금속으로 만든 직사각형 튼튼한 프레임 내의 바퀴에서 앞뒤로 구르는 슬라이딩 캐리지가 있고, 이 캐리지는 점차적으로 운동강도를 높일 수 있는 저항과 지지를 제공하는 스프링과 스트랩에 부작 됩니다. 품바는 캐리지 끝에 있으며 다양한 높이와 위치로 조절됩니다. 근력, 유연성 및 균형에 중점을 둔 다양한 운동을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진 기구입니다. 다양한 저항 수준으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초보자와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숙련자모두에게 탁월한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 기구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동작범위..

필라테스 측면호흡, 복식호흡의 차이와 중요성 [내부링크]

필라테스 측면호흡 그리고 복식호흡 여러 호흡방법이 있습니다. 운동방법이나 목적에 따라 호흡법은 달라지는데요. 그 종류들과 차이점 그리고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라테스 측면호흡 측면호흡은 흔하게 필라테스를 하며 사용되는 호흡기술입니다. 흡입하는 동안 늑골을 바깥으로 확장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숨은 폐의 측면으로 들어가고 갈비뼈는 몸의 앞과 뒤, 옆 3D로 확장됩니다. 이 호흡법은 종종 노래를 부르거나 관악기를 연주하는 것과 같이 강한 호흡이 지원이 필요한 활동, 신체적인 운동에 사용됩니다. 그것은 폐활량을 증가시키고 전반적인 호흡 기능을 향상하는 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혼자 연습하기 위해서는 어깨에 힘을 빼고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서서 시작하고,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갈비뼈를 바깥쪽으..

골반의 중립 그리고 전방경사와 후방경사 [내부링크]

골반의 중립 그리고 전방경사, 후방경사 여러 움직임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위치에 있어야 나에게 편안함을 주는지 통증을 유발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골반의 중립 골반은 몸통과 상체의 기초를 이루는 척추의 바닥에 있는 뼈구조물입니다. 몸통과 하지를 연결하고, 상체의 무게를 지탱하고 하체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데 중요하고도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여성이 더 넓고 얕으며, 더 넓은 치골아치와 치골이 만나는 더 뚜렷한 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골반은 출산을 수용해야 하고 더 넓은 골반은 아기가 산도를 통과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남성의 골반은 일반적으로 더 튼튼하고 좁으며, 치골 아치가 좁고 치골이 만나는 곳이 더 평평한 각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경추, 흉추, 요추, 천골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경추, 흉추, 요추, 천골은 무엇인지 척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 척추의 구성과 기능 그리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추 우리 몸의 기둥역할을 하는 33개의 뼈를 척추라고 합니다. 먼저 목 부위에 위치한 경추를 알아보겠습니다. 7개의 척추로 구성된 가장 윗부분 C1-C7영역입니다. 머리의 무게를 지탱하고 머리와 목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근골격계에 필수적인 구성요소입니다. 또 뇌와 신체의 나머지 부분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경 다발인 척수를 보호합니다. 처음 두 개의 경추 아틀라스(C1)와 축(C2)은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모양으로 인해 회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머지 뼈들은 약간 더 크고 안정적이며, 목의 굴곡, 확장..

근육 수축의 종류 3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운동을 하거나 일생생활에서 어떠한 움직임을 만들어 낼 때 근육이 수축하게 되는데요. 근육의 수축은 3종류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근육 수축이란 근육 섬유가 힘과 움직임을 생성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수축은 근육 섬유가 짧아지고 뼈와 다른 신체 부위에 움직이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긴장감을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즉 근육이 부착된 뼈를잡아 당겨 움직임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이 과정은 액틴과 미오신이라고 불리는 단백질의 상호작용을 포함하는 복잡한 생리학적 과정이며, 신경계의 의해 조절되는데 근육 섬유가 신경으로부터 신호를 받으면 칼슘, 이온이 방출됩니다. 이로인해 힘과 긴장을 발생시켜 근육 섬유가 짧아지고 수축하게 됩니다. 수축에 의해 생성되는 힘은 활성화된 근육 섬유의 수에 따..

근육의 유형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근육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육이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떤 작용을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우리 몸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1. 평활근 근육은 신체에서 힘과 움직임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조직입니다. 인체에는 평활근, 심장근, 골격근 세 가지 유형의 근육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평활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비자발적 움직임을 담당하는 근육입니다. 위, 방광 등의 중공 내장의 벽, 호흡계, 생식기관, 호흡계, 혈관과 같은 내부장기의 벽에서 발견됩니다. 그래서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을 이동시키는 연동 운동과 혈류를 조절하는 혈관의 수축 및 확장과 같은 움직임을 담당합니다. 방추모양이며 단일 핵을 가지고 있고 골격근과 달리 근절이 없고 줄무늬가 없습니다...

필라테스 매직 서클, 미니볼, 탄력밴드 [내부링크]

필라테스를 하며 사용할 수 있는 소도구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매트나 기구를 이용해 운동진행 시 도움받는 역할로 또 단독으로도 운동 효과를 높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매직서클, 미니볼, 탄력밴드에 대해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매직 서클 매직서클은 조셉 필라테스가 코냑 통을 감싼 둥근 원형 철제 고리를 제거하다가 매직 서클의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강철로 만들어졌었고, 현재는 유연한 금속 또는 고무로 만들어진 작고 원형의 링모양이며 양쪽에 쿠션으로 만들어진 핸들이 달려있습니다. 쿠션으로 이루어진 핸들은 잡고 있을 때 부드럽게 손, 팔, 다리등을 보호해 주고, 운동하는 동안 균형과 정렬을 용이하게 만듭니다. 전신을 강화하기에 좋은 도구이고 다양한 저항력을 제공해 인지 능력을 높여줍니다..

임신 주 차별 증상 그리고 할 수 있는 운동들과 필라테스의 유익함 [내부링크]

임신 12주 차 이후부터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임신 주차별 증상들을 알아보고 산모와 아이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운동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주 차별 증상 우선 임신초기는 ~13주 차까지를 말합니다. 이 시기에는 외관상 크게 티가 나지 않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종종 피곤해하며 하품하게 되고, 속이 안 좋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다 이유가 있는데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트론, 릴랙신등 여러 호르몬이 증가하며, 자궁에 혈액공급량이 늘어납니다. 시도 때도 없이 잠이 쏟아지며, 가슴의 통증, 모양/색의 변화가 나타나며, 또 프로게스트론으로 인해 변비 또는 설사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골반통증, 불안감, 감정기복의 증상들을 겪..

필라테스와 근력,스트레칭,유산소 [내부링크]

필라테스는 유산소, 근력, 스트레칭 중 어떤 효과가 있는지,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지, 궁금하셨죠? 오늘 그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알아보러 가겠습니다 필라테스와 근력 결론부터 말하자면 필라테스는 근력운동입니다.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속근육 운동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중에서도 코어의 쓰임이 가장 중요하며, 코어는 횡격막, 복횡근, 다열근, 골반기저근 4가지로 이뤄집니다. 횡격막은 천장, 복횡근은 코르셋 몸통역할을 하며, 다열근은 복횡근을 잠가주고, 골반기저근은 바닥역할로 끌어올려줍니다. 더불어 둔근과 내전근도 중요합니다. 이 힘으로부터 발끝, 손끝, 머리끝까지 연결해 조절하며 운동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며 온전히 나만 바라볼 수 있게 되는 시간을 보낼 수..

필라테스의 장점 3가지 [내부링크]

필라테스의 장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전 글에서 필라테스의 6가지 원리를 알려드렸는데요 운동을 함으로써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아가세요! 필라테스의 장점 3가지 우선 필라테스는 대표적으로 6가지 호흡, 중심, 안정성, 컨트롤, 중심화, 흐름의 원리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원리에 맞춰 운동하다 보면 나에게 집중하게 되고, 나의 몸을 되돌아보는, 나를 알아가는 시간, 이로써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는 필라테스를 하게 됩니다. 첫 번째 수많은 이점들중 올바른 척추 정렬을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필라테스는 운동하는 한 시간 안에 척추의 flexion, extension, lateral flexion, rotation 이 4가지 모든 움직임을 넣어 진행하게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움직임이라..

필라테스 운동의 역사와 원리 [내부링크]

필라테스 운동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여러 장점들과 해부학, 몸에 대한 여러 정보를 나눠드리겠습니다. 몸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지며, 건강한 몸을 위한 길이 열리게됩니다. 필라테스 운동의 역사 조셉 필라테스는 1912년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해 포로수용소에 수용되었다. 철봉, 콘크리트, 침대 용수철 등 활용해 운동기구를 만들어 수용소 동료들과 함께 신체 단련을 하였다. 전쟁이 끝난 후 독일로 돌아와 자신만의 운동법을 발전시켰다. 미국으로 떠나 1926년 뉴욕 맨해튼에 정착한 그는 최초의 필라테스 스튜디오(Pilates Studio/Art of Contrology)를 세워 무용수들의 부상을 위한 재활과 운동을 도왔다. 전설적인 무용수들, 수많은 예술가, 유명사업가들이 그의 고객들이었다. 이후 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