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w의 등록된 링크

 hg-s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2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내부링크]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이 날이 갈수록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 도지 코인, 이더리움 등 여러 종목들도 다 같은 상황인데요. 오늘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뱀 꿈해몽 (뱀꿈, 길몽, 흉몽) [내부링크]

뱀 꿈해몽 뱀꿈 검은 뱀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이 무는 꿈 꿈에서 뱀을 보는 것은 대개 재물운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뱀꿈을 꾸면 사업에 큰 성공을 암시할 수 있으나 교활한 사람을 만나 사기를 당할 수 있는 꿈으..

도지코인 시세 전망 [내부링크]

도지코인 시세 전망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 시세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았던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도지코인 시세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이..

리플 시세 전망 쉽게정리 [내부링크]

리플 시세 전망 쉽게 정리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가 한화로 8천만 원에서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는 현재 다른 비트코인의 시세와 전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리플(XRP)은..

락티움 부작용 효능 [내부링크]

락티움 부작용 효능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와 스마트폰, 흡연과 음주, 과식 등으로 인해 수면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부족을 겪고 그로 인해 또 스트레스가 생기고 악순환의 반복으로 건강..

칡즙 효능 정확히알기 [내부링크]

칡즙 효능 정확히 알기 칡즙 갱년기 칡즙 당뇨 개선 칡뿌리, 칡즙 많이 들어보신 식품인데요. 칡은 다양한 영향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칡즙은 갱년기에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더 많은..

루미큐브 게임방법 간단정리(루미큐브 잘하는 법) [내부링크]

루미큐브 게임방법 간단 정리(루미큐브 잘하는 법) 루미큐브는 보드게임으로 루마니아 계 유대인 에프라임 헤르차노가 발명한 보드게임입니다. 루미큐브게임 방법과 잘하는 방법 필승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콜라비 효능 쉽게정리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쉽게 정리 콜라비 효능 피부건강 개선, 항암효과, 골다공증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면역력 강화 콜라비는 교배종으로 만들어진 채소로 양배추와 순무의 합성어입니다. 순무의 아삭함 식감과 양배추..

구기자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구기자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고 있는 약재입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인은 콜린대사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섯다 족보 정확히알기(특수 조합 논란 없이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섯다 족보 정확히 알기 섯다 족보 섯다 하는 방법 섯다 족보 섯다 하는 방법 2장 섯다 3장 섯다 배팅 방법 땡잡았다. 이기면 장땡이라는 말은 섯다라는 게임에서 나오는 말로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섯다를 주제..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알기 [내부링크]

돼지감자차 효능 정확히 알기 돼지감자 조리법 돼지감자차 당뇨 개선 혈관질환 예방 빈혈 예방 피부미용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를 우려낸 건강차를 말합니다. 뚱딴지 차라고도 불리는 돼지감..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정리 [내부링크]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정리 블루투스 이어폰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필요한 전자기기로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서 귀에 꽂고 있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선으로..

위암 초기증상 정리 [내부링크]

위암 초기증상 정리 위암과 위선암 위암 초기증상 복부 통증 검은 변 속 쓰림 과 포만감 구토 지속적인 위염 방치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이라고 하는데요. 위암이 생기는 이유와 위암 초기증..

갤럭시 S21울트라 울트라 스펙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S21울트라 울트라 스펙 자세히 알아보기 갤럭시 S21 성능 갤럭시 S21 시리즈 장정 갤럭시 S21 울트라 공시 지원금 갤럭시 S21울트라 울트라 스펙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단..

보스웰리아 효능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개선 항암효과 기관지염 개선 피부 개선 면역력 증진 효과 장 건강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보기 보스웰리아는 감람나무에 속한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건조해 만들어진..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청년 내일체움공제란?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청년 내일체움공제 중복지원 불가 사업 청년 내일체움공제 중도해지하면? 청년 내일체움공제란? 청년 내일체움공제 자격에 대하여..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엉은 1월에서 3월이 제철인 채소입니다. 우엉은 채소로만 먹는 것이 아닌 차로도 만들어 먹는데요. 그렇다면 우엉차 효능 부..

검은옷 꿈해몽 [내부링크]

검은옷 꿈해몽 검은옷 입는 꿈 검은옷 받는 꿈 검은옷을 입은 사람 보는 꿈 검은 정장 입는 꿈 검은옷 입은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 꿈을 해몽할 때에 검은색은 불운이나 슬픔, 고독 등 안 좋은 이미지로 해석되..

MZ세대 뜻 그리고 특징 [내부링크]

MZ세대 뜻, 특징 MZ세대를 대표하는 키워드와 MZ세대가 원하는 기업 안녕하세요. MZ세대라고 들어보셨나요. MZ세대 뜻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부업으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안녕하세요. 요즘은 직장 하나만 다니시는 분들보다 퇴근 후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오늘은 부업 중 제가 해본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합니다. 쿠팡 이츠..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 설정 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중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카메라 무음 어플들이 존재하지만 기본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고 기본 카메라를 주..

인터넷 속도 측정 쉽고 빠르게 측정하기 [내부링크]

인터넷 속도 측정 안녕하세요. 만약 인터넷 속도가 사실은 원래 속도가 아니라면 어떨 거 같으신가요. 또는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속도를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잠 잘자는 방법 [내부링크]

잠 잘자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스마트폰과 인터넷 웹서핑 등으로 피로해진 우리들의 눈, 월급을 받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우리들의 몸을 위해 숙면을 해야 하지만 퇴근을 하고 오면 밀린 집안일이나 개인적인..

개인통관 고유부호 [내부링크]

개인통관 고유부호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말 구하기 어려운 물건들도 쉽게 구매를 하실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해외직구 또는 해외사이트로 접속하여 구매를 하여 해외에서만 판매하는 물건도 쉽게 구매를..

적금이자 높은 은행 [내부링크]

적금이자 높은 은행 안녕하세요. 요즘 은행 적금이자 높은 은행이 없어서 다들 적금을 꺼려하시고 대신 주식 등 다른 투자들을 더 많이 하시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그래도 은행만큼 스트레스 안 받고 목돈이나 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바로알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회사에 취직하거나 은행에서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등 여러 가지 서류를 필요로 하는데요. 필요로 하는 서류 중 꼭 챙겨야 하는 서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경력증명서 정의 경력증명서는 무엇일까요 회사에 재직 중이거나 퇴직한 후에 해당 회사에서 신청하는 사람의 경력사항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퇴직자의 경우에는 퇴직하는 사유를 명확하게 기재하는 것이 좋고..

가스라이팅 뜻 파헤쳐보기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안녕하세요. 요즘 가스라이팅이란 단어가 많이 쓰이는데요 도대체 어떤 뜻인지 궁금하고 정확히 어떤 뜻으로 쓰이는지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은 타인의 심리나 상활을 교묘하게 조작..

5월 홈플러스 휴무일 [내부링크]

5월 홈플러스 휴무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4월에 이어 5월 홈플러스 휴무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둘째 주와 넷째 주 일요일 점포는 전국적으로 108개점으로 5월 9일과 5월 23일에 휴무입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무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홈플러스 휴무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요즘은 대형 할인마트는 일요일에 휴무를 한다고 알고 계시지만 수요일이 휴무일인 대형 할인마트도 있고 기타 요일이 휴무점인..

카카오톡 QR체크인 흔들어 실행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QR체크인 안녕하세요. 요즘 어떤 곳을 가든 QR코드로 체크인을 해야지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네이버나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가셔서 QR코드를 귀찮게 찾고 계셨다면 오늘은 쉽게 카카오톡 QR체크인을 하는..

종이의 집 한국판 [내부링크]

종이의 집 한국판 안녕하세요. 제가 넷플렉스에서 즐겨보는 종이의 집이라는 드라마가 한국판 제작을 앞두고 있다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종이의 집 한국판 캐스팅 배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종이의 집..

형사소송 파헤쳐 보기 [내부링크]

형사소송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민사소송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형사소송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형사소송은 제 블로그를 읽어보시는 분들은 제가 형사소송과 민사..

민사소송 정확하게 파헤치기 [내부링크]

민사소송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형사소송이나 민사소송을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소송 자체를 해본 경험이 없습니다만, 겪어보신 분들이 주변에 계셔서 어느 정도 궁금증은 해결했지만 민사소송과 형..

청소년 보호법 [내부링크]

청소년 보호법 안녕하세요. 요즘 학교 근처에 가면 입간판들이 많이 걸려있는데요. 저는 무슨 광고가 저렇게 많이 있을까 해서 자세히 보니 학교 근처에서 흡연 금지 및 유해 음식물 판매 금지 그리고 어린이 보호..

도주죄 [내부링크]

도주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어떤 영화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추리 또는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데 영화를 보다 보면 영화에 푹 빠지곤 합니다. 저의 취무 중 하나인데요. 영화를 보다 보면 범인이 등장하..

위증죄 [내부링크]

위증죄 안녕하세요 요즘 개학을 해서 학교도 개학을 하고 학생들도 다시 학교에 등교를 하고 새 학기도 시작되고 봄도 오는 계절인데요 그런데 요즘은 국기에 대한 맹세를 교육하는지 궁금하네요 국기에 대한 맹..

절도죄 정확히 알기 [내부링크]

절도죄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비가 내리는 날입니다. 여러분들 지역에는 봄비가 내리고 있나요. 봄비가 내리는 걸 보니 벌써 2021년도 많이 지났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겪으시면 안 되는 일을..

통신비밀보호법 바로 알기 [내부링크]

통신비밀보호법 안녕하세요. 봄이 왔구나 생각이 드는 날씨입니다. 저는 주말에 공원에 나가 하늘을 구경하는 것도 취미생활 중 하나인데요. 이렇게 맑은 하늘을 보면 기분도 상쾌하고 산책도 하니 운동도 하고..

부가가치세법 파헤쳐 보 [내부링크]

부가가치세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가계부를 작성하시나요. 저는 어플을 이용하여 가계부를 작성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하시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부가가치세법이 무엇인지 오늘 같이 알아보..

감염병 예방법 [내부링크]

감염병 예방법 감염병 예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다시 코로나 19가 확산되어 방역수칙을 꼭 지키면서 생활을 해야 합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감염병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감염병..

2021 전기차 보조금 [내부링크]

2021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요즘 차를 운행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이 기름값이 점점 오르고 있는 상황이 제일 힘듭니다. 재차는 휘발유를 주유해야 하는데요. 점점 비싸지는 기름값이 원망스럽습니다. 하지만..

폐기물 관리법 [내부링크]

폐기물 관리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분리수거 잘하시나요. 저는 일반쓰레기는 잘 버리겠는데 어떤 것이 음식물쓰레기인지 일반쓰레기인지 항상 헷갈리는데요. 이렇게 가정에서도 버리는 게 헷갈리는데 사업장..

긴급체포 요건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긴급체포 요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비가 내리는 날인데요. 제가 사는 동네는 부슬비가 내리고 있어서 기분마저 좋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드라마에서 긴급체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는 긴급체포라는 말은..

교육의 의무 [내부링크]

교육의 의무 안녕하세요 요즘 재테크들 다들 하시고 부업에도 많은 관심들 가지고 계신데요 이렇게 우리가 재테크나 부업에 열중하는 이유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함인데요. 물론 자기 계발의 시간도 충분히 하고 싶..

국민의 4대의무 납세의 의무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의 4대의무 납세의 의무 안녕하세요. 요즘은 날씨가 정말 따뜻해서 놀러 가고 싶은 기분입니다. 하지만 아직 코로나 19가 종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 국민들이 코로나 19 거..

국민연금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4대 보험이란 4대 보험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이렇게 4가지를 합쳐 44대 보험이라고 합니다. 이번 4대 보험에서는 국민연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공익광고로도 많이..

마포시설관리공단 비리의혹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마포시설관리공단 비리 의혹 기사를 접하고 시리즈로 기사를 낸다고 하여 오늘 그 두 번째 기사를 읽고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참 안타까운 기사 내용인데요. 해당 기사는 3편까지 기사를..

마포시설관리공단 비리의혹 기사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뉴스에서 공공기관의 비리에 관하여 뉴스를 접하셨을 겁니다. LH 관련. 하지만 이렇게 뉴스에 나온 LH 뿐만 아니라 다른 공공기관에서 비리가 있다는 의혹이 담긴 기사가 있어 오늘의 포..

집행유예 뜻 파헤쳐 보기 [내부링크]

집행유예 안녕하세요 오늘도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니 몸도 마음도 기쁜 마음입니다. 오늘도 저번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처벌에 종류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집행유예는 들어 보셨..

징역형 정확히 어떤 처벌일까요 [내부링크]

징역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포스팅도 처벌 종류 중 한 가지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처벌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교도소에 가는 처벌인데요. 바로 직영형입니다. 징역..

금고형 정확히 파헤져보기 [내부링크]

금고형 안녕하세요. 봄이 찾아오고 있다고 느껴지는 날씨입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거리두기를 두고 5명 이하에서 조정을 한다는 말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조금씩 제한이 풀리게 되면 또 다른 n차 유행이..

병역기피 정확히 이해하기 [내부링크]

병역기피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군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저는 군대를 아주 감사하고 젊은이들이 자신의 청춘을 바쳐 나라를 위해 일하는 곳으로 생각하고 또한 저도 군대를 다녀왔기에 군대를 나..

사자명예훼손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자명예훼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학을 하는 날이라 그런지 날씨가 참 따뜻합니다. 개학을 하니 그동안 못했던 얘기들도 많이들 했을 거라 생각이 되고 제가 기분이 설레네요. 하지만 이렇게 날씨가 따뜻해졌다..

정당방위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당방위 안녕하세요. 오늘은 3.1절입니다 우리나라의 광복을 위해 희생되신 호국영령과 순국선열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고 시작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대하여 정..

권리행사 방해죄 [내부링크]

권리행사 방해죄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잘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은 무엇인지 알려드려야겠죠. 오늘의 포스팅 권리행사 방해죄입니다. 권리행사 방해죄란 무엇일까요 타인..

업무방해죄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업무방해죄 안녕하세요 오늘은 3.1절이 월요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첫날인데요. 다들 푹 쉬며 재충전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날씨가 정말 따뜻하고 좋은데요 이럴 때 일수록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포..

업무상 과실치사죄 알아보기 [내부링크]

업무상 과실치사죄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는 어제 보다 따뜻하다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하는 지금 시간을 업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업무적으로 글을 쓰시는..

전월세 금지법 파헤쳐 보기 [내부링크]

전월세 금지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집 장만을 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꼭 주목하셔야 할 포스팅입니다. 바로 전월세 금지법 들어보셨나요. 얼마 전 주택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였는데요. 바로 전월세..

학교폭력 더이상 참을수 없다 [내부링크]

학교폭력 안녕하세요 요즘 뉴스에서 많이 나오는 뉴스가 학교폭력에 관련하여 떠들썩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학교폭력에 관하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폭력이란 무엇일까요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허위사실 유포죄는 어떤 죄일까요 [내부링크]

허위사실 유포죄 안녕하세요 요즘 패딩 입을 날이 얼마 안 남았다는 걸 요즘 날씨로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느끼시나요 저는 하루빨리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허위사실 유..

데이트 폭력 처벌에 대하여 [내부링크]

데이트 폭력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또는 친한 사람들과 싸우게 될 경우 서로 의견이 달라서 또는 인정을 안 해서 그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게 되면 말싸움으로 커지고 서로 마음이 상하는 일..

동물보호법 개정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동물보호법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반려견, 반려묘, 파충류, 등등 많이들 반려동물들을 키우시는데요. 우리가 알지 못하고 지나가는 행동들 또는 나의 반려동물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면 정말 속상한..

퇴직금이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퇴직금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다니시는 직장에서 이직을 준비하신다면 생각나는 제도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퇴직금 지급제도인데요. 퇴직금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을 설정하려는..

퇴직금 계산방법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퇴직금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퇴직금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이었다면 오늘은 퇴직금 계산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계산방법은 계산기만 있으면 누구든지 쉽고 빠르게 하..

택배 분실 보상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택배 분실 보상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대부분 택배를 자주 이용하시는데요. 저도 오늘 택배로 물건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여러분 택배로 물건을 구매하고 난 뒤 내 물건이 감쪽같이 사라졌다면 정말..

유연근무제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연근무제 안녕하세요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회사와 집 이렇게 두가지 장소로만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너무 답답하고 갑갑하지만 우리에게는 한줄기 빛이 있죠. 그것은 바로 유연근무제 다른말로는 워라벨이..

김영란법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김영란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날입니다. 다들 떡국들 드셨나요 저는 떡국을 먹으면 한 살 나이가 먹어가는 기분이 들어서... 저는 떡국 대신 떡라면을 끓여 먹었답니다 하하하 자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주제를..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내부링크]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이 언제 시행된 법인지 알고 계시나요 2019년 7월 16일 시행된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은 힘들게 입사한 회사를 퇴사를 고려할 만큼 심각한 문제..

업무상 횡령죄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업무상 횡령죄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풀리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내일이면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구정 즉 설날인데요. 요즘은 구정 신정이라는 말대신 그냥 설날이라고 부르곤 하죠. 오늘 포스팅 해볼..

국가보훈 기본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국가보훈 기본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감명깊게 본 영화를 보고나서 한가지 생각이 떠올라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생각나게 되는 영화였는데요. 영화 내용은 미군 전사자..

모욕죄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모욕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댓글들 많이 다시나요. 네티즌들의 댓글은 누군가에겐 힘이 되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욕죄에 관하여 포스팅을 하도..

방화죄 어떤처벌을 받을까요 [내부링크]

방화죄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폭발물 사용죄에 관하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거기에 이어 오늘은 방화죄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화죄는 무엇인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방화죄는..

폭발물 사용죄 [내부링크]

폭발물 사용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만화 좋아하시나요 저는 명탐정 코난이라는 만화를 좋아합니다. 그 만화를 보면 코난이 범인 이라는 우스겟소릴 듣곤 하는데 만화를 보다보면 폭발물을 사용하여 범죄를 저..

교권침해 선생님들도 인간입니다. [내부링크]

교권침해 안녕하세요. 며칠전 한 뉴스를 접하게 되어 마음이 참 무겁습니다. 한 학교에서 여교사를 상대로 성희롱을 한 학생들에 관한 뉴스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참 어이없게도 해당 학교장이 요즘 젊은이들은..

장물유통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장물유통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중고거래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당근이지 어플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한 포털사이트 중고거래 카페에서 훔친물건을 자기 물건인 마냥..

횡령죄에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횡령죄 안녕하세요 반짝 추위가 찾아왔는데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감기걸리면 몸도 마음도 주변의 시선도 많이 불편하고 힘들어지겠죠. 예전에 대학교 학생회에 가입하면 자동차를 바꾼..

근로기준법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근로기준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의무교육이 강화되어 글을 못 읽는 사람보다는 글을 안읽고 그냥 넘기는 상황이 많은데요 여러분들은 물건을 구매 하신다음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고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다..

음력 달력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음력 달력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력 12월 15일 인데요 이렇게 말씀드리면 여러분들은 맞는 말인거 같은데 음력이 어떻게 되는건지 이해가 잘 안되실 텐데요. 음력 달력이라 함은 무엇인지 음력 달력은 언..

국민연금 가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국민연금 안녕하세요 요즘 은행 적금 금리가 상당히 낮은데요 이렇게 적은 금리로 돈을 모아서 언제 차를 사고 또 언제 집을사는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저도 적금을 넣고 있는데 예상수령액을 보면 어..

방조죄가 포함된 다른 방조죄들에 대하여 [내부링크]

방조죄 또 다른말 자살교사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가는 요즘 일교차로 인해 감기 조심하세요 요즘 한강공원에서 운동을 하는데요 마포대교를 가끔 건너기도 한답니다. 마포대교를 걷거나 뛰다보면 문구..

실업급여 나도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실업급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실업급여 나도 받을 수 있을까 이 문제에 대한 답은 물론입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는 누구든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

2021년 장애인연금 달라진 점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 장애인연금 달라진 점과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2021년 장애인연금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볼텐데요. 여러분들은 장애인 복지법에대하여 잘 알고계시나요 장애인연금은 발생한 장애로 인하여..

지게차 운전기능사 어떻게 취득할까 [내부링크]

지게차 운전기능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게차 운전기능사에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증 또는 기술만 있어도 내 입에 풀칠하고 살 수 있다고 저는 어른들게 많이 듣던 말입니다. 저 역시 지게차 운..

근로계약서에 꼭 있어야 것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많이들 힘드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인데요.. 다들 많이 힘드시겠지만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나하나 쯤이야 가아닌 나 하나라도 라는 마음가..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내부링크]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에 규정되어 있는 것으로 이는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교통사고 12대 중과실의 종류의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음주..

21년 출산지원금을 정확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21년 출산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기 -21년 출산지원금- 안녕하세요 2021년은 신축년으로 해석을 하면 ’하얀 소의 해‘ 라고 합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힘든 와중에도 출산을 준비하시는 예비 엄마, 아빠분들에게..

21년 최저임금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21년 최저임금 오늘은 21년 최저임금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일을 하고 계시거나 아르바이트로 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점 바로 21년 최저임금인데요. 21년 최저임금은 8,720원입..

자동차세 [내부링크]

자동차세 자동차세란 무엇일까요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자동차세는 소유에 대한 세금이기 때문에 실제로 운행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똑같이 부과해야합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내부링크]

운전면허 기능시험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운전면허 기능시험을 보기전 먼저 학과시험 즉, 필기시험에 합격을 해야합니다. 필기시험 합격 후 운전면허 기능시험을 치게 되는데요 오늘은 운전면..

운전면허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이란 무엇까요 자동차 운전면허 흔히들 진짜 남자라면 1종보통의 운전면허 취득을 생각하는데요 자동차운전면허란 무엇일까요 자동차 등을 운전하려는 사람이 한국도로교통공단에서 시행하는 기능시험,..

노동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노동법이란 무엇일까요 노동법 노동법의 정의를 설명 후 노동법과 관련한 근로기준법, 주휴수당, 최저임급법 등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노동법의 정의입니다. 노동법이란 자본주의사회에 있어서 근로관계를..

사이버 범죄란 [내부링크]

사이버 범죄 사이버 범죄란 무엇일까요. 오늘은 사이버 범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사이버 범죄는 해커들이 저지르는 행위로만 알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해커들이 저지르는 범죄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버..

명예훼손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명예훼손죄 명예훼손죄란 무엇인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법상으로는 불법해위가 성립이 되고, 형법상으로는 명예훼손죄가 성립이 됩니다. 먼저 명예훼손을 한다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는 여자관계가..

친고죄와 반의사불벌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친고죄 형법상 사망한자 명예회손죄, 모욕죄 등이 친고죄에 해당이 됩니다. 친고죄는 형사법에 분류됩니다. 친고죄를 인정하는 이유는 피해자나 피해자 가족의 의사와 명예를 존중할 필요가 있거나, 그 죄질이 경..

촉법소년 소년법 무엇이 다른가 [내부링크]

촉법소년 소년법 소년법이란 무엇일까요. 같은 말로는 범법 소년이라고도 합니다. 여기서 소년은 남자아이만을 말한 것이 아닙니다. 소년은 적을 少 해년 年 年이라는 뜻으로 나이가 적은 즉, 19세 미만인 자를..

과속카메라에 대한 진실 [내부링크]

과속카메라에 대한 진실 범칙금 벌금 후.. 생각만 해도 아까운 내돈들이 빠져나가야 하는 현실에 가슴이 미어 집니다. 급한 용무 때문에 불법유턴 또는 신호위반 등등 일상속에서 자잘하게 발생하는 행동들이 카..

아동학대 처벌에대해 [내부링크]

아동학대 먼저 아동과 학대에 관하여 용어 설명을 먼저 하겠습니다. 아동은 국어사전에 나이가 적은 아이. 유치원에 다니는 나이부터 사춘기 전의 아이를 이뤄 말합니다. 아동 복지법에서는 18미만의 사람을 아..

난폭운전 보복운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난폭운전  보복운전 난폭운전 보복운전습관을 가진사람이 운전대만 잡으면 사람이 변한다. 흔히들 들어 보셨을 법한 얘기 인데요 운전대만 잡으면 사람이 변한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의 운전 습관 및 안일한..

민식이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민식이 법 민식이법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를 의무화하고 신호등 등을 우선 설치하도록하는 일부개정안과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인한 사망이나..

사기죄 [내부링크]

사기죄란 사기죄는 남을 속여 불법으로 이익을 얻거나 제 3자로 하여금 불법으로 이익을 얻게 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진실한 사실을 숨기고 말하지 않는 것과 같이 이미 착오에 빠지고 있..

폭행죄 상해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은 폭행죄와 상해죄 이 두 가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폭행죄의 경우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반드시 상해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형법상 폭행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