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est의 등록된 링크

 highe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채무조정제도 [내부링크]

채무조정제도란 채무조정제도란 빚이 너무 많아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상환기간 연장, 분할상환, 이자율 조정, 상환유예, 채무감면 등의 방법으로 상환조건을 변경하여 경제적으로 재기..

국민건강보험 건강프로그램 [내부링크]

대사증후군 프로그램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은? 나의 건강검진 결과를 기본으로 5가지 항목별(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비만, 흡연) 위험도를 건강신호등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이메일 서비스를 신청하시..

국가건강검진 [내부링크]

일반건강검진 검진 절차 1 대상자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 일반건강검진 대상자 :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만20세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만19세~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 매 2년마다 1회, 비사무직은 매년 실시..

국민건강보험- [내부링크]

건강보험제도의 의의 및 특성 건강보험제도의 의의 건강보험제도는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로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민들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보험자인 국..

국민연금- 유족연금 [내부링크]

유족연금은 국민연금에 일정한 가입기간이 있는 사람 또는 노령연금이나 장애등급 2급 이상의 장애연금을 받던 사람이 사망하면 그에 의하여 생계를 유지하던 유족에게 가입기간에 따라 일정률의 기본연금액에 부..

국민연금- 장애연금 [내부링크]

수급요건 장애연금은 가입자나 가입자였던 자가 질병이나 부상으로 신체적 또는 정신적 장애가 남았을 때 이에 따른 소득 감소부분을 보전함으로써 본인과 가족의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급여로서 장애정도(..

국민연금- 분할연금 [내부링크]

수급요건 및 급여 수준 제도 취지 분할연금제도는 혼인기간 동안 배우자의 정신적·물질적 기여를 인정하고 그 기여분을 분할하여 지급함으로써 이혼한 배우자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연금급여 [내부링크]

급여의 특징 연금액의 실질가치 보장 (법 제51조제2항) 연금을 받는 동안 매년 전국소비자물가변동률을 반영하여 연금액을 조정함으로써 물가가 인상되더라도 항상 연금액의 실질가치가 보장됩..

국민연금- 노령연금 [내부링크]

노령연금 노령연금은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급여로 국민연금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에 종사하지 못할 경우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급되는 급여로써 가입기간(연금보험료 납부기간)이 10년 이상..

국민연금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이란 사회보장제도와 국민연금 국민연금의 필요성 사회보장제도와 국민연금 산업화 이전의 사회에서도 인간은 질병·노령·장애·빈곤 등과 같은 문제를 겪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위험은 사회구조..

가상자산소득 과세제도 [내부링크]

국회에서 소득세법 개정안이 통과(’21.12.2.)되어 가상자산소득 과세 시행이 1년 유예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추후 세법령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가상자산소득 과세제도를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입니다. 거주자의..

신종업종 세무- 공유숙박 사업자 [내부링크]

공유숙박 개요 (공유숙박) 빈방이나 빈집같은 여유공간(숙박공간)을 여행객들에게 유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온라인 중개 플랫폼*에 등록하여 숙박공간을 사용하고자 하는 임차인에게 공간을 공유·사용하게..

신종업종 세무- SNS마켓 사업자 [내부링크]

SNS 마켓 개요 현황 SNS마켓이란 블로그·카페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채널을 이용하여 물품판매, 구매 알선·중개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 산업활동을 말합니다.SNS마켓은 개..

신종업종 세무- 1인 미디어 창작자 [내부링크]

1인 미디어 창작자 현황 1인 미디어 창작자란 인터넷·모바일 기반의 미디어 플랫폼 환경에서 다양한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다수의 시청자와 공유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신종 직업을 의미합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제도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제도란 무엇인가요?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또는 종교인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

착한 임대인 세액 공제 [내부링크]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는 소상공인 임차인에게 상가임대료를 인하해준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혜택으로 ’20.3.23.에 시행되어 아래와 같이 개정되었습니다. ’20.2.28.  민생 · 경제 종합대책에서 「착한임대인..

장난감과 게임 2편 [내부링크]

훌라후프 19세기 초에 ‘훌라(hula)’가 후프에 붙어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1950년대 후반 미국에서는 훌라후프가 대유행이었다. 역사상 처음으로 몸통에 후프를 감고 돌렸던 사람들은 기원전 1000년경의 이집트인..

장난감과 게임 1편 [내부링크]

재미있는 것은 좋은 것이다! - 테오도르 수스 가이젤(Theodor Seuss Geisel, 1904~1991) 오늘날 우리의 무료함을 달래주는 많은 장난감과 게임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기도 한다. 구슬과 ..

세계의 겨울 축제 2편 [내부링크]

크완자 축제 스와힐리어 ‘마툰다 야 크완자’(Matunda Ya Kwanza)에서 유래되었다. 창시자는 마울라나 카랭가 박사(Dr. Maulana Karenga)이다. 최초 기념일은 1966년 12월 26일이었다. 크완자(kw..

세계의 겨울 축제 1편 [내부링크]

동지 동지(Winter Solstice)의 어원은 “해가 움직이지 않고 서 있다.”라는 뜻의 라틴어 ‘솔스티움(Solstium)’에서 유래되었다. 관련 축제일로는 크리스마스와 하누카, 그리고 중국의 ‘동지’, 인도의 ’마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