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hcjm의 등록된 링크

 hihcj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3대 운동 거대한 가슴을 만드는 벤치프레스 [내부링크]

오늘은 가슴 운동의 끝판왕 벤치프레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벤치프레스를 진행하기 전 팔굽혀펴기를 하여 기초근력을 먼저 키우시길 바랍니다. 3대운동 벤치프레스 대신 팔굽혀펴기 헬스에 관심이 없으면 벤치프레스를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팔굽혀펴기를 모르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팔굽혀펴기는 손을 땅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굽혔다 밀면서 hihcjm.tistory.com 벤치프레스는 전신의 큰 근육 중 하나인 가슴근육을 타겟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벤치프레스는 가슴의 전반적인 사이즈를 키워줄 수 있는 운동이고 가슴, 어깨, 삼두근 등 가슴과 이어져 있는 협응근들을 모두 함께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치프레스의 정확한 동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

3대운동 벤치프레스 대신 팔굽혀펴기 [내부링크]

헬스에 관심이 없으면 벤치프레스를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팔굽혀펴기를 모르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팔굽혀펴기는 손을 땅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굽혔다 밀면서 일어나는 동작입니다. 사실 벤치프레스도 비슷한 원리입니다. 팔을 땅에 지지하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아닌 몸을 벤치에 고정하고 바벨을 땅이라 생각하고 위아래로 굽혔다 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벤치프레스를 바로 알아보기에 앞서 기초 근력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팔굽혀펴기의 정확한 동작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근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벤치프레스를 진행하게 된다면 가슴근육을 사용하는 자극을 느끼지 못할 뿐만 아니라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는 학창시절부터 많이들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정확한 자..

맨몸 스쿼트의 다양한 동작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바벨스쿼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부상의 위험성이 크게 부담되셔서 맨몸스쿼트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다양한 맨몸스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스쿼트 자세를 아직 잘 모르시겠다면 복습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대운동 올바른 스쿼트 자세 3대운동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글에 이어서 이번 에는 3대 운동 중 하체 운동의 꽃 스쿼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3대 운동의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전 포스 hihcjm.tistory.com 와이드 스쿼트 일반적인 스쿼트의 너비보다 더 넓게 벌리고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스쿼트와 같이 그대로 뒤쪽으로 엉덩이를 빼고 앉았다가 일어나는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와이드 스쿼트를 처음한다면 허벅지 내부근육이 약..

3대운동 바벨 스쿼트의 종류와 동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스쿼트의 자세와 단계별 스쿼트를 알아봤으니 오늘은 바벨스쿼트의 종류와 동작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3대운동 올바른 스쿼트 자세 3대운동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글에 이어서 이번 에는 3대 운동 중 하체 운동의 꽃 스쿼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3대 운동의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전 포스 hihcjm.tistory.com 하이바 스쿼트 가장먼저 바벨스쿼트 중 하이바 스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바 스쿼트는 견갑근을 뒷쪽으로 강하게 조여 상부승모근을 강하게 수축시킨 상태에서 그 위에 바벨을 얹고 스쿼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이바 스쿼트의 특징으로는 로우바 스쿼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몸의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허리를 꼿꼿이 세울 수 있고 등을 모으다보니 가..

3대운동 올바른 스쿼트 자세 [내부링크]

3대운동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글에 이어서 이번 에는 3대 운동 중 하체 운동의 꽃 스쿼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3대 운동의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전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운동의 기초 3대운동 살면서 운동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다면 3대 운동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3대 운동을 들어는 봤지만 이 운동들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분들께 도움을 주고자 작성해봅니다. 우선 hihcjm.tistory.com 기본적으로 스쿼트란 어깨 너비보다 조금 더 발을 벌리고 발을 11자보다 약간 바깥쪽으로 돌려준 바른 자세로 선 상태에서 무릎이 과도하게 나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엉덩이와 허벅지 전반적인 자극을 느끼며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입니다. 이론 상 얘기하는 것보다는 ..

운동의 기초 3대운동 [내부링크]

살면서 운동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다면 3대 운동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3대 운동을 들어는 봤지만 이 운동들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분들께 도움을 주고자 작성해봅니다. 우선 3대 운동에는 흔히 스벤데라고 불리는 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운동들의 특징은 몸에서 가장 큰 근육들인 가슴, 등, 하체를 메인으로 한 전신운동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웨이트 운동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들 수 있는 운동들입니다. 흔히들 무거운 중량을 들어 등수를 매기는 파워리프팅에만 국한된 것이라고 오해를 하는데 프리웨이트던지 보디빌딩이던지 간에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각 운동에 대한 특징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키우는데 가장 기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