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kkumuri의 등록된 링크

 hikkumu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7건입니다.

포토샵 대체 온라인 사진 에디터 '픽슬러(Pixlr)' 기능 및 가격 [내부링크]

포토샵이 없을 때 대신 사용가능한 온라인 사진 에디터 '픽슬러(Pixlr)'에 대한 설명입니다. 픽슬러는 SNS 서비스나 유튜브, 광고용 사진 편집에 유용하며 다양한 템플릿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슬러(Pixlr) https://pixlr.com/kr/ 픽슬러는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사진 편집기입니다. 간편한 디자인 편집기인 'Pixlr X'와 사진 전문 에디터인 'Pixlr 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Pixlr E' 에디터에 대한 설명을 다룹니다. Pixlr E (사진 편집 에디터) 픽슬러 사이트에 접속 후 'Pixlr E'를 선택합니다. 이미지 열기, 신규 생성, 템플릿,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해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픽슬러에서 제공하는 템플릿들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크롬에서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검색 결과에도 차단)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에서 특정 유튜브 채널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Channel Blocker)을 이용하면 검색 결과에도 해당 채널이 표시되지 않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보기 싫은 영상이나 댓글을 보게 됩니다. 특히 보기 싫은 혐오스러운 이미지의 섬네일이나 의도적으로 가짜 정보를 퍼트리는 채널은 섬네일이나 제목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기본으로 사용자 사용패턴이나 취향을 분석해 자동으로 영상들을 표시해 줍니다. 그중 보기 싫은 영상은 해당 영상 섬네일 하단의 점 3개 버튼을 누른 후 '관심 없음'이나 '채널 추천 안함'을 선택해 해당 영상이나 채널이 더 이상 추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런 식으로 채널을 차단하더라도..

애플 티비 플러스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Monarch: Legacy of Monters)' 11월 공개 [내부링크]

애플 티비 플러스에서 거대 몬스터를 주제로 한 SF 드라마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Monarch: Legacy of Monters )'를 11월 17일에 공개합니다. 영화 고질라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몬스터버스의 6번째 작품이자 첫 번째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는 2014년 작품 '고질라'에서 고질라와 무토의 대결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질라: 어웨이크닝'의 시간대(1950년대)와 콩: 스컬 아이랜드의 시간대(1970년대)도 함께 다루며 3세대를 거치며 이어져온 비밀과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도 다룹니다.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 기본 내용 2014년 거대괴수 무토가 샌프란시스코를 공격하고 뒤이어 나타난 고질라가 무토를 물리칩니다. 이때 샌프란시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유료화, 변경되는 내용 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유료화를 본격적으로 실시함과 더불어 계정 공유 유료화로 인해 변경되는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요금제별 기본 금액은 변경이 없으나 계정 공유시 지불해야 할 금액은 변경됩니다. 넷플릭스가 11월 2일 계정 공유 유료화에 대한 내용을 공식 보도자료와 함께 대상회원에게는 관련 내용을 담은 이메일을 발송했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은 함께 거주하는 한 가구 내에서만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과 함께 거주하지 않는 사람과 공유시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스탠다드 요금제는 2명,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4명까지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하나의 계정을 가진 한 명이 따로 살고 있는 친구 3명과 함께 공유가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4명이 함께 사..

2023년 11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한국드라마) [내부링크]

2023년 1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더 크라운,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고려 거란 전쟁, 상속자들, 녹두꽃,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독전2 등의 작품들이 공개됩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키즈콘텐츠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우리가 볼 수 없는 모든 빛, 미니시리즈 (11월 2일) (All the Light We Cannot See, Mini Series) 제2차 사계대전을 배경으로 앞을 보지 못하는 프랑스 소녀와 군에 강제 징집된 독일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독일군의 공격을 피해 아버지와 함께 프랑스 북서부 생말로에 있는 삼촌집으로 피신한 소녀 마리. 그곳에서 그녀는 국민들에..

M3 맥북 프로 14/16인치, M3 아이맥 24인치 비교 정리 [내부링크]

애플이 10월 31일에 M3 맥북 프로 14인치 및 16인치와 M3 아이맥 24인치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M3칩 시리즈가 탑재된 맥북 프로와 아이맥 모델의 발표 내용과 모델별 차이점을 비교정리했습니다. M3칩 시리즈 M3 칩은 M3, M3 Pro, M3 Max 3가지로 공개되었습니다. 3 나노 공정 기술로 제작된 M3칩은 새로운 GPU는 Dynamic Caching 기능이 추가되어 각 작업에 필요한만큼의 메모리를 실시간으로 할당하여 GPU 활용률을 높여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그리고 메시 셰이딩(Mesh Shading)이라는 새로운 렌더링 기능으로 인해 시각적으로 더욱 정교한 장면을 연출하고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도입해 보다 사실적인 그래픽을 표현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M3 칩의 CPU는 M1..

악인취재기, 악인 폭로 다큐멘터리 (웨이브 추천 작품) [내부링크]

악인취재기는 웨이브와 JTBC가 협업해 만든 다큐멘터리로 악인의 행적을 추적하고 폭로하는 작품입니다. 기존 뉴스와 시사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취재를 했던 기자들이 직접 출연해 취재 과정을 설명하고 실제 악인들을 추적하는 과정들도 보여줍니다. 악인 취재기는 탐사보도부 기자들이 악인과 그와 관련된 사건들을 조사하는 모습과 취재를 하는 모습 그리고 직접 인터뷰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웨이브는 9월 29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악인취재기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첫화에서는 정유정과 그 사건들을 공개했으며 당시 처음으로 정유정과 아버지가 실제 통화한 음성을 들려주면서 큰 화제를 낳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에피소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화, 살인자의 목소리 과외를 받는 학생으로 위장..

애플 티비 플러스 다큐멘터리 '엔필드의 유령' [내부링크]

애플 티비 플러스에서 다큐멘터리 시리즈인 '엔필드의 유령'을 공개했습니다. 폴터가이스트나 심령 현상이 발생하는 집에서 가족들이 겪었던 일과 이 일을 조사했던 인물들의 기록을 바탕으로 당시 상황을 재구성한 작품입니다. 엔필드의 유령은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일어나는 영국의 한 가정집을 배경으로 이곳으로 이사 온 호지슨 가족들이 겪었던 이야기를 다룹니다. 새로 이사온 집에서 물건들이 날아다니고 의자나 가구들이 움직이고 넘어지는 현상에 일어나자 가족들은 두려움을 느낍니다. 심령학회 회원이었던 모리스 그로스는 직접 그 집에 방문하고 계속 머무르며 초자연 현상을 기록하고 또 상황을 녹음합니다. 엔필드의 유령은 모리스 그로스가 겪고 기록한 사건 일지와 200시간이 넘는 녹음테이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당시 ..

아이폰에서 유튜브 PIP(홈화면위 작은화면) 무료로 보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PIP 화면으로 보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유료로 구독해야합니다. 그러나 YubePiP 무료앱을 사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하지 않아도 PI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에서 PIP 기능 활성화 아이폰에서 PIP기능을 사용하려면 iOS 설정에서 PIP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설정 앱 > 일반 > 화면 속 화면 > '화면 속 화면 자동시작'을 활성화 합니다. (이 설정을 해야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YubePiP앱에서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ubePiP 앱으로 유튜브 영상 PIP로 보기 YubePiP: PiP 비디오 플레이어를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유튜브 영상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전체화면으로 전환되면 화면 맨 아래에서 위로 쓸..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넷플릭스 서바이벌 게임 정보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 드라마를 소재로 한 서바이벌 게임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를 11월 22일에 공개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의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오징어 게임' 드라마를 모티브로 제작한 서바이벌 예능으로 영국에서 올해 초부터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상금은 456만 달러(한화로 60억 6천만원 가량), 참가자는 원작과 같은 456명이며 영국,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참가자들이 참여해 게임을 펼칩니다. 참가자와 진행요원(병정)의 복장은 물론 게임 세트장도 원작과 거의 동일하게 제작됐으며 진행되는 게임 역시 동일하지만 원작에는 없던 게임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되는 게임은 원작에서 서로를 죽이게 유도하여 참가자들의 ..

도스박스(DOSBox) 화면 해상도, 마우스 감도 변경하기 [내부링크]

도스박스(DOSBox)는 윈도우나에서 도스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도스박스에서 화면 해상도를 높이고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도스박스 다운로드 도스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합니다. Downloads 페이지에서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다른 운영체제 버전을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DOSBox (Specific versions) 리스트에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도스박스 화면 해상도 높이기 도스박스 설치 후 DOSBox 0.74-3 Options을 실행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페럴러즈에서 실행한 윈도우 11 화면입니다 DOSBox Options을 실행하면 dosbox-0.74-3.conf 파일이..

노웨어 영화 줄거리와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노웨어(Nowhere)'는 바다 위에 표류하게 된 한 여인의 생존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안에 갇힌채 망망대해를 떠돌던 여인의 생존 과정을 그린 노웨이 영화의 줄거리와 리뷰입니다. 노웨이 줄거리 극심한 자원부족으로 페허가 된 스페인에서는 인구를 규제하기 시작했고 나라는 전체주의 국가로 변해갑니다. 스페인 정부는 인구 규제를 위해 아이와 임산부를 강제로 잡아가기 시작합니다. 임신한 미아와 남편 니코는 이런 스페인을 벗어나 다른 나라로 대피하기 위해 브로커가 준비한 화물차의 컨테이너 속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나라로 대피하려는 사람들과 함께 컨테이너 속에 있던 부부는 중간에 추가로 탑승한 사람들과 섞이게 되는데 이때 너무 많은 사람들 때문에 남편 니코는 어쩔 수 없이 다른 ..

2023년 10월 둘째주,넷플릭스 인기 순위 [내부링크]

2023년 10월 둘째 주(10/9 ~ 10/15) 넷플릭스 TV, 영화 인기 순위입니다. 넷플릭스 순위 목록은 한국, 영어권, 비영어권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TV는 드라마,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예능, 애니메이션 항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국작품은 발레리나, 힘쎈여자 강남순이 한국과 비영어권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래 비영어권, 영어권 순위 목록에는 한국에서 시청 불가한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TV 인기 순위 (한국) 힘쎈여자 강남순, 시즌1 (코미디) 데블스 플랜, 시즌1 (경쟁 리얼리티) 오늘도 사랑스럽개, 시즌1 (코미디) 도적: 칼의 소리, 시즌1 (액션 어드벤처) 강철부대, 시즌3(경쟁 리얼리티) SPYxFAMILY 스파이 패밀리, 시즌2 (애니메이션) 국민사..

악인전기 1, 2화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ENA의 새 드라마 '악인전기'가 10월 14일부터 토요일과 일요일에 방송되었습니다. 생계형 변호사가 악마 같은 인간을 만나면서 서서히 엘리트 악인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범죄 느와르 드라마입니다. 아래 내용은 악인전기 등장인물 소개와 1,2화 줄거리 내용입니다. 악인전기 등장인물 한동수 (신하균) 사무장 출신의 생계형 변호사. 과거 문로펌에서 일했으나 징계받고 떠난 후 현재 사무실도 없이 돌아디니며 일을 찾아다닙니다. 유성파 넘버 2인 서도영의 일을 맡은 이후 서서히 자신 역시 그와 같은 악인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서도영 (김영광) 유성파 넘버 2로 두목이 뇌졸중으로 쓰러져 사실상 유성파의 넘버 1이 됩니다. 음주운전과 경찰관 폭행으로 구속된 그는 이 일을 계획하고 꾸민 배신자들을 잡기 위해 한동..

찰리와 초콜릿 공장 프리퀄 '웡카' 줄거리, 등장인물, 2차 예고편 [내부링크]

찰리와 초콜릿 공장 프리퀄 영화 '웡카'가 12월(한국 1월)에 개봉됩니다. 웡카는 '윌리 웡카'의 과거의 이야기를 다루는 판타지 뮤지컬 영화로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기반으로 줄거리와 등장인물들을 정리했습니다. 윌리 웡카 윌리 웡카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소설, 영화)에 등장하는 서브 주인공(사실상 주인공)으로 천재적인 제과 제조가이자 사업가입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는 공장의 주인이자 자신의 후계자를 선택하기 위해 황금티켓 이벤트를 벌여 찰리를 후계자로 선택하는 인물입니다. 전작에서는 이미 성공한 사업가로 세계의 간식시장과 제과점을 독점하고 있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프리퀄 작품인 '웡카'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이전의 이야기로 초콜릿을 만들어 팔러 다니는 젊은 윌리 웡카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돌비공포라디오 - 재미있는 유튜브 공포 채널 [내부링크]

돌비공포라디오는 무서운 이야기나 미스터리한 일들, 잔인한 사건 등의 공포이야기를 전해주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여러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이 겪었던 일 또는 자신이 알고 있는 공포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돌비공포라디오의 장점이라면 지금까지 전혀 들어보지 못한 이야기들을 다루며 오로지 그 이야기들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상파나 케이블 TV처럼 유명 연예인들이나와 이야기의 흐름을 끊는 불필요한 리액션과 답답한 진행, 색다를 것 없는 이야기에 재미없는 재연 장면들이 없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이야기와 관련된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가 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돌비공포라디오는 귀신 목격담이나 수호령, 무속인, 목사, 스님들이 등장하는 이야기가 많은데 귀신과 혼령같은 존..

레이스 투 서밋, 두 등산가의 경쟁을 다룬 넷플릭스 다큐 [내부링크]

넷플릭스 다큐 '레이스 투 서밋'은 두 등반가의 신기록을 향한 경쟁과 험난한 등반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스피드 클라이밍 산 위의 위험한 대결'이라고도 불린 이들의 경쟁을 통해 그 위험성과 언론의 문제점 역시 다루고 있습니다. '레이스 투 서밋'은험난한 스위스, 알프스 북벽을 빠르게 등반하며 전설적인 신기록을 세우는 '율리 슈텍(Ueli Steck)'과 그의 기록을 뛰어넘으려는 '다니 아르놀트(Dani Arnold)'의 경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율리 스텍은 로프나 안전 장비 없이 빠르게 산을 오르는 알피니스트(등산가)입니다. 등반을 빠른 시간안에 정상에 오르는 스포츠로 즐기는 율리 스텍은 스위스의 3대 북벽인 아이거, 그랑드조라스, 마터호른에서 가장 빠르게 정상에 오르며 신기록을 세웁니다. 200..

더 크라운 시즌 6 (시즌 5 이후 전개될 마지막 이야기들) [내부링크]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왕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더 크라운' 시즌 6이 11월에 공개됩니다. 더 크라운 시즌6에 전개될 마지막 이야기들, 예상 스토리를 정리했습니다. 마지막 이야기가 되는 시즌6은 파트 1과 파트 2로 11월과 12월에 각각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6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시즌5에 이어질 내용을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는 예상할 수 있습니다. 더 크라운 시즌5 시즌5에서는 다이애나와 찰스가 불화를 겪고 있는 와중에 다이애나가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찰스의 불륜을 폭로하고 왕실까지 비판하자 영국사회는 큰 충격에 빠집니다. 계속되는 불화끝은 다이애나와 찰스는 결국 이혼하게 되고 왕실은 많은 논란과 추문에 휩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군주제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한..

KBS 단막극 '드라마 스페셜 2023' 작품 10편 소개 [내부링크]

KBS 단막극 '드라마 스페셜 2023'이 10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방영됩니다. 10개의 삶, 10개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10편으로 구성된 드라마 스페셜은 드라마 8편, TV시네마(영화) 2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V시네마 2편은 극장 개봉 후 국내 OTT 웨이브와 KBS 2TV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작품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45 ~ 12:05에 방송됩니다. 극야 (10월 14일) 출연 :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 윤세웅 연출 장민석, 극본 최자원 주류 유통 회사의 영업사원이 한순간에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실적에 시달리면서도 열심히 일하는 영업사원들과 힘겨운 삶속에서 잘못된 유혹에 흔들리는 그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우리들이 있었다 ..

넷플릭스, '플루토(PLUTO)' 애니메이션, 기본 스토리,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만화 플루토(PLUTO)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을 10월 26일 공개합니다. 플루토 애니메이션의 기본 스토리와 등장인물, 원작 만화에 관한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원작 만화 플루토(PLUTO) 만화 플루토는 2003년부터 2009년까지 일본의 만화잡지에 연재된 작품으로 로봇과 인간이 함께 공생하는 미래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데즈카 오사무의 '우주소년 아톰'에서 '지상 최강의 로봇'편을 토대로 새로 만들어진 플루토는 '우라사와 나오키'의 그림체로 좀 더 현실적인 인물화와 그림체로 재탄생되었습니다. 플루토의 세계관과 스토리는 만화를 잘 보지 않는 성인들이 봐도 큰 재미를 느낄수 있을 정도로 잘 짜여진 작품입니다. 단순한 선악대결을 넘어선 인간과 로봇의 교감과 스스로의 정체성에 혼..

2023년 10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한국드라마) [내부링크]

2023년 10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한국작품은 이두나, 힘쎈 여자 강남순, 결혼의 정석, 홈타운, 발레리나가 공개되며 엘리트들 시즌7, 뤼팽 파트 3도 공개됩니다. 신작 정보는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뤼팽, 파트3 (10월 5일) (Lupin, Part 3) 파트 2에서 주인공 아산은 아버지를 죽인 위베르 펠레그리니의 죄를 모두 밝히고 복수를 완성합니다. 이후 아내와 아들을 위해 떠났지만 도망자 신세인 자신 때문에 괴로워할 가족들 때문에 다시 파리로 돌아오게 되고 가족들을 데리고 프랑스를 떠나려 합니다. 그러나 법을 어긴 도망자이면서 전설의 괴도가 된 아산은 쉽게 떠나지..

2023년 추석 TV 특선 영화 24편, 목록 및 내용 [내부링크]

2023년 추석 TV 특선 영화 24편 목록과 내용들입니다. 추석연휴와 임시공휴일 그리고 개천절까지(9월 28일~10월 3일) TV에서 방영되는 영화들입니다. 9월 28일 (목요일) 공조2: 인터내셔날 tvN, 9월 28일, 오후 8시 40분 출연 :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북한 형사(현빈)와 남한 형사(유해진)가 함께 글로벌 범죄조직을 소탕하기 위해 공조수사를 벌인다는 설정의 작품입니다. 범죄 조직을 이끄는 보스(진선규)를 추적하고 FBI 소속 수사관(다니엘 헤니)도 함께 수사를 펼칩니다. 9월 29일 (금요일) 존 윅 - 리로드 MBN, 9월 29일, 오전 01:40 전설의 킬러 존 윅이 은퇴를 하려 하지만 피로 맺은 암살자들의 룰에 의해 다시 임무를 맡게 됩니다. 국제 암살자..

삼국지 14 후속 '삼국지8 리메이크' 원작과 그래픽 비교, 특징 [내부링크]

코에이가 최근 삼국지 8 리메이크 티저영상을 공개함에 따라 삼국지 14 후속작은 삼국지 15가 아닌 삼국지 8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삼국지 8 리메이크와 원작의 그래픽 비교, 달라진 점, 특징들을 정리했습니다. 삼국지 8 리메이크는 2001년 출시된 삼국지 8을 리메이크하는 게임으로 최신 그래픽과 더욱 발전된 게임 시스템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원작과 비교 정리했습니다. 삼국지 8 삼국지 8은 2001년 출시된 삼국지 게임 시리즈로 삼국지 7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되는 장수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수마다 고유의 전법을 키워나가 전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발전된 인간관계 시스템과 처음 도입된 결혼 시스템으로 결혼하고 2세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도입된 방랑..

iScreen 앱으로 iOS 17 '스탠바이(대기모드)' 위젯 추가하기 [내부링크]

iOS 17의 '스탠바이(대기모드)'는 아이폰을 스마트 스피커나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iScreen 앱을 사용하면 스탠바이의 기본 위젯 외에도 독특하고 예쁜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iScreen 앱을 설치합니다. 아이폰을 충전상태로 만든 후 가로방향으로 놓아 스탠바이를 실행시킵니다. 스탠바이에 iScreen 위젯 추가하기 1. 처음 위젯 모드에서 왼쪽 위젯을 길게 누릅니다. 2. 위젯 편집화면이 나오면 + 버튼을 터치합니다. 3. 왼쪽 메뉴 부분을스크롤 해 아래쪽에 있는 iScreen 위젯을 선택합니다. 4. 오른쪽에서 '위젯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5. 추가된 위젯(Small)을 터치합니다. 6. Current Widget 항목 옆의 '선택'을 터치합니다. 7...

넷플릭스 액션 스릴러 영화 '발레리나' 기본 설정, 등장인물 [내부링크]

넷플릭스 액션 스릴러 영화 '발레리나'가 10월 6일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개됩니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의 한 여성이 친구를 죽음으로 몰고 간 인물에 대해 복수를 펼치는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발레리나 기본 설정 경호원 출신의 옥주(전종서)는 오랜만에 친구 민희(박유림)의 연락을 받고 그녀의 집을 찾아갑니다. 민희의 집에 도착한 옥주는 복수를 해달라는 민희의 편지와 함께 죽음을 선택한 그녀를 발견합니다. 가장 소중했던 친구 민희의 죽음에 옥주는 큰 슬픔에 빠지고 아름다운 발레리나였던 민희를 죽음으로 몰고 간 인물 최프로(김지훈)에게 복수를 다짐합니다. 아직 영화 '발레리나'에 대해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구체적인 스토리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최프로라는 부유하고 강력한 권력을 가진 인물이 민희..

iOS 17 주요 업데이트 내용 [내부링크]

iOS 17 공식 버전이 19일부터 공식 배포 되어 오늘부터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iOS 17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메시지, 스탠바이, 스티커, 페이스타임, NameDrop)들을 정리했습니다. 연락처 포스터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민 연락처 포스터를 이용해 자신을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멋진 사진과 이쁜 텍스트, 배경 컬러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사진을 넣는것이 부담스럽다면 자신의 얼굴을 닮은 미모티콘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 포스터는 연락처 카드에 추가되며 상대방에게 전화걸때 상대방에게 이 연락처 포스터가 표시되고 아이폰을 서로 가져다 대어 연락처를 교환할때도 표시됩니다. 연락처 포스터는 전화 앱의 연락처 탭과 연락처 앱을 통해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스릴러 드라마 '사랑하는 아이' 스토리, 내용, 결말 [내부링크]

사랑하는 아이는 오랜 기간 감금되어 있던 여성과 두 아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독일의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감금되어 있던 여성과 아이, 사라진 딸과 범인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이 작품의 스토리와 후기, 결말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사랑하는 아이 기본 스토리 어두운 밤 숲속에서 한 여자가 차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많이 다친 여자와 곁에 있는 어린 소녀. 소녀는 다친 여자가 자신의 엄마 레나라고 말하고 혈액형까지 구급대원에게 말해줍니다. 병원에 도착한 여자는 응급치료를 받고 어린 소녀는 간호사 루트가 보살펴 줍니다. 소녀는 루트에게 자신의 이름을 ‘하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사고를 일으킨 사람은 나쁜 사람이 아니며 오히려 엄마가 자주 사고를 친다는 말과 함께 엄..

아이폰 15, 아이폰 15 프로 카메라 기능 정리 [내부링크]

9월 13일 애플 가을 이벤트에서 발표된 아이폰 15,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모델별 카메라 특징들과 새로운 기능들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15 카메라 아이폰 15는 아이폰 14에 비해 카메라 시스템이 대폭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메인 카메라(와이드 카메라)는 전작 12MP에서 48MP(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인물사진의 성능도 더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2배 광학 줌 옵션이 추가되어 더 높은 퀄리티의 클로즈업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쿼드 센서와 포커스 픽셀 탑재로 인해 더 빠른 오토포커스(자동초점)가 가능해집니다. 전면카메라는 사람의 얼굴을 스스로 인식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 더 선명한 셀피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 시대적 배경과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11월 방영예정인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 드라마의 시대적 배경과 등장인물들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고려거란전쟁 드라마는 고려와 요나라(거란) 사이에서 벌어진 전쟁 '여요전쟁'을 다룰 예정입니다. 고려거란전쟁은 2022년 5월에 끝난 '태종이방원'의 후속으로 1년 6개월만에 다시 방송되는 KBS 대하사극 드라마입니다. 고려거란전쟁은 길승수의 역사소설 '고려거란전기: 겨울에 내리는 단비'를 원작으로 제작되며 총 32부작으로 2023년 11월 4일부터 (토, 일 / 오후 09:25) 방송됩니다. 다음은 '고려거란전쟁' 드라마의 시대적 배경을 정리한 것으로 실제 드라마 전개와는 다를수 있습니다. 고려거란전쟁 시대적 배경 거란의 요나라는 6대 성종 시대에 들어서며 최전성기를 맞이합니다. 요나라는 ..

아이폰 15, USB-C 포트, 썬더볼트 3/4, 스택형 배터리 루머 [내부링크]

아이폰 15에 USB-C포트와 썬더볼트 3(또는 4), 스택형 배터리 관련 루머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USB-C 포트와 썬더볼트 규격의 도입, 스택형 배터리 탑재등의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USB-C 타입 도입 아이폰 15 시리즈에 USB-C 포트가 처음으로 도입됨에 따라 일부 모델에는 데이터 전송 속도와 전력 공급 속도 그리고 호환성 부분에 대한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애플은 2012년부터 라이트닝 포트를 도입해 채택했고 지금까지 12년 동안 유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유럽의회는 유럽연합에서 판매되는 모든 휴대폰, 태블릿 PC, 카메라의 충전포트를 USB-C 타입으로 통일시키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2024년 말까지 모두 USB-C 타입을 탑재해야 하며 2026년부터는 노트북까지 확대될 ..

비전프로 앱스토어,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 실행 [내부링크]

애플이 6월 WWDC 2023에서 공개한 증강현실 헤드셋 비전프로에는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이 실행됩니다. 애플은 곧 출시될 비전프로의 개발자 베타 버전에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이 포함된 새로운 비전프로 앱스토어가 포함된다고 밝혔습니다. 비전프로와 함께 출시될 새로운 앱스토어에는 비전프로용으로 제작된 앱은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앱들도 함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비전프로 사용자는 기존 아이폰, 아이패드 앱들도 비전프로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도 아이폰, 아이패드 외에 비전프로 앱스토어에도 앱과 게임이 등록되므로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전프로 제품 자체가 가격이 너무 높아 초기에는 사용자가 그리 많지는 않겠지만 개발자들에게는 분명 좋..

챗GPT로 간단한 계산기 만들어 보기(챗GPT 코딩) [내부링크]

챗GPT의 다양한 기능 중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한 코딩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챗GPT의 코딩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한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챗GPT로 계산기 만들기 챗GPT에게 다음과 같이 간단한 계산기 HTML 코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기 HTML 코드 짜줘" 그러면 챗 GPT는 다음과 같이 계산기 코드를 만들어줍니다. 코드가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려면 온라인 코드 실행기에 코드를 붙여 넣고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코드 실행기사이트에 접속해 챗GPT가 만들어준 코드를 왼쪽 공간에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Run'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코딩의 결과가 표시됩니다. 버튼이 있는 코드를 원한다면 버튼을 만들어 달라고 추가로 요청하면 ..

2023년 9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내부링크]

2023년 9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작품은 도적: 칼의 소리, 너의 시간 속으로, 기적의 형제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6식스티나인9 더 시리즈, 시즌1 (9월 6일) 6ixtynin9, Season1 태국의 코미디 스릴러 드라마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직장에서 해고된 한 여성이 문 앞에 놓인 돈이 든 상자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돈이 가득 담긴 상자를 가지게 된 여성 뚬은 그 돈을 찾으러 온 남자들과 몸싸움을 벌이게 되고 급기야 살인까지 저지르게 됩니다. 이후 사람들은 뚬의 행동을 이상하게 생각하기 시작하..

아이패드 프로 7세대 - OLED 디스플레이, M3, 매직 키보드 예상정보 [내부링크]

애플이 2024년에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OLED 디스플레이와 M3칩 탑재 그리고 새롭게 변화되는 매직 키보드 제품에 대한 예상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마크 거먼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은 11인치와 13인치 디스플레이 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11인치와 12.9인치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도 OLED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11인치 모델은 구형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

애플 M3 칩, 예상정보 [내부링크]

애플이 만든 애플 실리콘 M3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M3 칩은 2023년 말과 2024년 초에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M1, M2 칩에 이어 M3 칩 시리즈 역시 2023년 말에 기본 버전이 먼전 출시된 후 M3 Pro, M3 Max, M3 Ultra 버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3 칩 예상 정보 M2 M3 기본 CPU 코어 8개 (성능 코어 4개, 효율 코어 4개) GPU 코어 10개 CPU 코어 8개 (성능 코어 4개, 효율 코어 4개) GPU 코어 10개 Pro CPU 코어 10개 / 12개 (성능 코어 6개 / 8개, 효율 코어 4개) GPU 코어 16개 / 19개 CPU 코어 12개 / 14개 (성능 코어 6개 / 8개, 효율 코어 6개) GPU..

넷플릭스 다큐 '비라판 사냥' 인도 역사상 최악의 범죄자 이야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비라판 사냥은 인도 역사상 최악의 범죄자로 꼽히는 '비라판'이라는 인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수백 명으로 구성된 갱단을 조직해 밀수, 살인, 납치, 테러 등의 범죄를 저지른 비라판의 일대기를 담고 있습니다. 비라판 비라판은 사냥기술이 뛰어나 코끼리나 사슴을 사냥하며 상아나 뿔을 밀수하며 돈을 벌기 시작합니다. 무차별적인 동물 사냥으로 악명을 떨치던 그는 산림청과 경찰의 표적이 됩니다. 그러나 비라판은 사람들을 끌어모아 조직을 만들고 그들의 이끄는 갱단의 리더가 됩니다. 그는 동물 사냥으로 인한 밀수도 모자라 당시 수요가 많았던 백단향 나무도 잘라 밀수하기 시작합니다. 그의 행동으로 수많은 동물들이 죽어가고 백단향 나무도 그가 지나간 곳은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 지경이 되어 버립니다. ..

JTBC 드라마 '힙하게' 1, 2화 줄거리와 후기 [내부링크]

JTBC에서 8월 12일부터 킹더랜드의 후속 드라마 '힙하게'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힙하게는 우연히 초능력을 얻게된 수의사와 형사가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친다는 코믹 판타지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힙하게, 등장인물 봉예분 (한지민) 수의사, 우연히 유성운을 맞아 동물이나 사람의 엉덩이를 만지면 그들의 과거가 보이는 사이코 메트리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문장열 (이민기) 서울 경찰청 광역 수사대 출신으로 중요한 사건에서 큰 실수를 해 무진으로 좌천되어 옵니다. 예분이 사람 엉덩이 만지는 걸 보고 변태라며 경멸합니다. 김선우 (선우) 편의점에서 일하는 잘생긴 청년으로 예분이 그의 외모에 반해 좋아하게 됩니다. 그가 구조한 길고양이로 인해 예분과 친해집니다. 배옥희 (주민경) 과거 일진 출신의 예분의 친구...

아스달 연대기 후속작 '아라문의 검' [내부링크]

tvN의 판타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후속작 '아라문의 검'이 9월 9일부터 방영됩니다. 4년 만의 후속작으로 전작 아스달 연대기의 스토리와 아라문의 검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아라문의 검은 2019년 tvN에서 방영한 판타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공식 후속 작품입니다. 전작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가지만 주인공은 은섬/사야역의 송중기는 이준기로 탄야 역의 김지원은 신세경 배우로 교체되었습니다. 아라문의 검, 등장인물 은섬 (이준기) 뇌안탈과 인간의 혼혈족인 이그트. 분열되어 있던 아고족을 통합해 지도자가 됩니다. 타곤 (장동건) 새녘족 출신에 아스달의 전쟁 영웅이자 이그트. 정적들을 제거 후 탄야를 이용해 아스달의 왕이 됩니다. 탄야 (신세경) 와한족 씨족어머니의 후계자로..

넷플릭스 다큐, 말하지 못한 이야기: 문제아 제이크 폴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새 다큐멘터리 '말하지 못한 이야기'가 3부작으로 공개됩니다. 그중 첫 번째 작품은 '말하지 못한 이야기: 문제아 제이크 폴'의 이야기입니다. SNS, 유튜브 스타 '제이크 폴 ' 제이크 폴은 유명 유튜버로 활동한 인물로 2018년부터 권투 선수로 진출해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SNS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그가 갑자기 권투 선수로 진출하자 많은 논란이 일어납니다. 제이크 폴에 대한 논란은 유튜버라는 직업을 넘어 그가 이미 사회적으로 많은 논란의 중심에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는 고등학생때부터 형 로건 폴과 함께 '바인'이라는 SNS 서비스에 재미있는 영상을 올리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제이크 폴은 디즈니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더 큰 유명세를 얻었으며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

아이폰, 메시지 전송 취소하기, 편집하기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메시지는 전송한 메시지를 취소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iOS 16 출시와 함께 추가된 기능으로 iOS 16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시지 전송 취소하기 아이폰에서 보낸 메시지를 길게 터치 후 '전송 취소'를 선택하면 메시지 전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송 취소를 하려면 메시지를 보낸 후 2분 안에 '전송 취소'를 해야 합니다. 2분 안에 전송 취소를 하면 상대방의 확인 여부와 상관없이 보낸 메시지는 바로 지워집니다. 그리고 받은 사람의 메시지 창에는 '사용자가 메시지 전송취소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대신 표시됩니다. 이 문구 표시로 받은 사람은 보낸 사람이 메시지를 보냈다가 전송 취소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보냈던 내용이 뭔지는 알수 없습..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마스크걸' 등장인물 기본 스토리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한국의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마스크걸'을 8월 18일에 공개합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마스크 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한 여성이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마스크걸의 기본 스토리와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입니다. 원작 웹툰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실제 드라마와는 내용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마스크걸, 등장인물 김모미 (신인배우, 나나, 고현정) 29살의 평범한 회사원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못생긴 얼굴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는 마스크를 쓰고 화려한 마스크 걸로 변신해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살인, 세 번의 인생이라는 작품 설정에 맞게 세 번에 걸쳐 새..

2023년 8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내부링크]

2023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작품은 마스크걸, 악마판사가 공개되고 원피스 실사화 작품과 라그나로크 시즌3, 사랑 없는 숲: 깊은 상처도 공개됩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링컨차를 타는 변호사, 시즌2, 파트 2 (8월 3일) The Lincoln Lawyer, Season2, Part2 마이클 코널리 소설의 원작으로 하는 법정 드라마로 시즌2의 파트 2가 8월에 공개됩니다. 링컨 차를 타며 변호사 업무를 보는 미키 할러. 시즌2 파트1에서는 레스토랑에서 만난 여인 리사의 매력에 빠져 사랑을 나눈 미키. 그런 리사가 살인 사건에 휘말리자 미키는 그녀의 무죄를..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사이비 교주가 되는법' 에피소드별 내용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7월 28일 다큐멘터리 시리즈 '사이비 교주가 되는 법'을 공개했습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이 다큐멘터리는 6명의 사이비 교주를 통해 그가 교주가 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이용했고 또 어떻게 사회에 악영향을 끼쳤는지를 설명합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전문가들과 과거 신도였던 인물들이 출연하고 있으며 실제 관련 사진들과 영상 그리고 상황을 설명해 주는 2D 애니메이션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편. 기반을 구축하라. 찰스 맨슨 1960년 잡범이자 포크룩 가수였던 찰스 맨슨이 어떻게 교리를 세우고 신도들을 모으며 사이비 교주가 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찰스 맨슨은 젊은 시절 차량 절도죄로 감옥에 가지만 그는 그곳에는 사이비 교주가 되기 위해 지식을 쌓고 교리를 만들 준비를 합니다. 여러 종교 서적으로 ..

버드박스 바르셀로나, 스토리와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7월 14일 공개한 SF 스릴러 드라마 '버드박스 바르셀로나'의 스토리와 리뷰입니다. 이 작품은 정체불명의 존재에 의해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되며 사회가 붕괴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다루고 있습니다. 버드박스 바르셀로나는 2018년 산드라 블록이 출연한 원작 영화 '버드박스'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원작이 미국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다뤘다면 버드박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벌어지는 상황과 새로운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보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일반적인 사람의 관점이 아닌 그것을 보고 괴로워하는 '보는 자'의 관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버드박스 바르셀로나 스토리 정체불명의 존재 '그것'을 쳐다보기만 해도 스스로 목숨을 끊어버리는 현상이 미..

2023년 7월 둘째주,넷플릭스 인기 순위 [내부링크]

7월 둘째주(7/10 ~ 7/16) 넷플릭스 TV, 영화 인기 순위입니다. 넷플릭스 순위 목록은 한국, 영어권, 비영어권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TV는 드라마,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예능, 애니메이션 항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비영어권, 영어권 순위 목록에는 한국에서 시청 불가한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TV 인기 순위 (한국) 셀러브리티, 시즌1 (미스터리 서스펜스) 캥더랜드, 시즌1 (로맨틱 코미디) 마당이 있는 집, 시즌1 (미스터리 스릴러)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시즌1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주술회전: 회옥 옥절, 시즌2 (애니메이션) 사냥개들, 시즌1 (액션 범죄 스릴러)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편 (애니메이션) 쉬는 부부, 시즌1 (섹스리스 탈출 리얼리티) 하트시그널,..

유튜브 영상과 구글 검색을 요약해주는 '챗GPT' 크롬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는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뿐만 아니라 특정 문서나 웹페이지의 내용을 요약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크롬 웹브라우저에는 유튜브 영상을 요약해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구글검색과 유튜브 영상을 요약해주는 챗GPT 크롬 확장프로그램 크롬 확장프로그램 'ChatGPT를 사용한 Google/YouTube 요약'을 크롬 브라우저에 추가합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면 아래처럼 옵션 화면이 표시됩니다. 옵션화면에서는 Trigger Mode와 Language만 설정하면 됩니다. Trigger Mode는 Manually로 선택하고 Language는 Korean을 선택합니다. Trigger Mode는 기본적으로 Always로 선택 되어 있는데 Manually로 변경하는 이유는 구글 검색..

구글 검색 팁, 날짜 범위를 쉽게 설정해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내부링크]

구글 검색 시 날짜 범위(기간)를 설정하고 검색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날짜 범위를 설정하면 특정 날짜 이전이나 이후 그리고 특정 기간 사이에 만들어진 웹상의 결과물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본 날짜 범위 선택 구글 검색은 검색어에 대한 결과를 표시할때 날짜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어 입력 > 엔터 > 우측 상단에 '도구' 클릭 > '모든 날짜' 클릭 > 원하는 날짜 범위를 선택하면 그 범위 안에 만들어지거나 수정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선택할수 있는 날짜 범위는 '모든 날짜, 지난 1시간, 지난 1일, 지난 1주, 지난 1개월 , 지난 1년'이 표시되고 '기간 설정' 메뉴로는 직접 원하는 기간 및 날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 날짜 범위 크롬 확장프로..

애플 티비 플러스, 사극 영화 '나폴레옹' 시대적 배경과 출연배우 [내부링크]

애플 티비 플러스에서 나폴레옹의 일생을 그린 사극 영화를 올 하반기에 공개합니다. 한때 유럽을 제패했던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전쟁과 사랑 그리고 군인에서 황제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나폴레옹 영화 시대적 배경 프랑스 대혁명이 일어난 1793년 루이 16세에 이어 마리 앙투와네트 왕비가 단두대에서 처형됩니다. 혁명의 혼란이 계속되는 프랑스는 급기야 프랑스의 혁명 이념이 전파되는 것을 염려한 다른 유럽 국가들과 갈등을 벌이게 되고 결국 프랑스와 다른 유럽국가 간에 전쟁이 일어납니다. 내부적인 혼란에 이어 다른 국가들과도 전쟁을 하게된 프랑스. 이 혼란기에 등장한 청년 군인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는 프랑스 내부에서 일어난 반란을 진압하고 영국군까지 몰아냅니다. 툴롱 반란과 포위전에서 활약..

스레드(Threads) 열풍의 이유와 가입방법 및 특징 [내부링크]

메타(페이스북)에서 7월 6일 트위터 대항마로 소셜미디어 서비스 '스레드(Threads)를 출시했습니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으로 출시 후 5일만에 1억 명에 가까운 가입자 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레드는 7월 6일 출시후 48시간 만에 7000만 가입자수를 기록했고 현재는 9700만 명을 넘어서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챗GPT 조차 기록하지 못한 가입자수이며 현재 역대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빠른 가입자 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열풍, 그 이유는 뭘까 메타의 영향력 스레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메타의 영향력과 안전성에 힘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레드는 인스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언노운: 사라진 피라미드' [내부링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언노운: 사라진 피라미드'가 7월 3일 공개됐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아직 발굴하지 못한 고대 피라미드와 유적지를 찾는 이집트 고고학자들의 발굴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집트 고고학자들은 카이로(이집트 수도)에서 남쪽 30km 부근에 있는 사카라 지역에서 발굴을 시작합니다. 사카라에는 발견된 유적들도 있지만 아직도 발굴되지 않은 지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보물 중 발견된 건 30%에 불과하고 70% 이상이 아직 모래 속에 묻혀 있다니 고고학자들이 발굴해내야할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이죠. 이 작품에서는 사카라 지역의 두 유적지 '기스르엘무디르'와 '부바스테이온'에서 발굴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기스르엘 무디르는 고고학자 '자히 하와스'박사가 지휘하며 부바스테이온은 그..

VR, 치료에 사용될수 있는 가상현실 기술 [내부링크]

VR(가상현실) 기술이 치료 목적으로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VR은 현재 게임 이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의료, 교육, 군사 훈련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는 크게는 컴퓨터 구현한 가상의 3D 그래픽의 공간 모두가 포함되지만 여기서는 HMD(Head Mounted Display), 즉 VR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의 가상현실을 설명합니다. VR 활용 분야 게임 VR 헤드셋으로 게임을 하면 360도 모든 방향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의 경우 좌우로 넓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좀 더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레이싱이나 운전 시뮬레이터 이외의 게임 장르에는 큰 장점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교..

넷플릭스 일본 '미타라이 가, 불타다' 기본내용과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일본드라마 '미타라이 가, 불타다'를 7월 20일 공개합니다. 만화 원작의 '미타라이 가, 불타다'는 가족을 파멸시킨 화재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기본 내용 지역의 명문가문인 미타라이 가에 화재사건이 발생하고 이 화재로 집이 모두 전소됩니다. 이 화재의 모든 책임을 지게 된 여자는 불타는 집 앞에서 무릎 끓고 용서를 빌었습니다. 안즈는 13년전 그날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울먹이며 사람들 앞에서 용서를 비는 엄마의 모습과 그곳에서 유일하게 미소를 짓고 있던 한 여인 '와타리 마키코'. 결국 엄마와 두 딸(안즈, 유즈)은 가문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화목했던 안즈 가족을 파멸시킨 그 날의 화재. 그 날 화재는 아빠와 새로 재혼한 여인 ..

2023년 7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내부링크]

7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작품은 D.P. 시즌2, 옥수역 귀신, 19/20, 돌 싱글즈 등이 공개됩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다시 열다섯, 시즌2 (7월 5일) (Back to 15, Season 2) 불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는 30살 아니타는 우연히 15살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냅니다. 자신의 삶을 바꾸기 위해 15살로 돌아간 그녀는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그녀는 결국 자신의 삶을 바꾸었고 그로 인해 현재도 완벽해 보이는 삶을 살게 되지만 언니의 인생은 정 반대로 엉망이 되어버립니다. 시즌2에서는 언니 루이자의 인생을 바로잡기 위해 다시 열다섯살로 돌아가는 아니..

플레이스테이션5 (PS5) 7월 신작 게임 4선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 5(PS5)로 7월에 발매되는 신작 게임 4선입니다. 7월 출시 게임은 '옥센프리 2: 로스트 시그널, 엑조프라이멀 (Exoprimal), 렘넌트 2 (Remnant II), GYLT입니다. 지와이엘티 (GYLT) 발매일 : 7월 7일 플랫폼 : PS5, PS4,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X/S, PC(스팀) 한국어 : 지원 스페인의 게임사 ' Tequila Works'에서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으로 오래된 광산 마을을 배경으로 샐리라는 작은 소녀의 스토리를 따라갑니다. 플레이어는 샐리가 되어 어린 사촌 에밀리의 실종 미스터리를 파헤쳐야 하며 괴물을 만나면 맞서거나 도망쳐야 합니다. 괴물이 나타나면 청각, 시각적 미끼를 이용해 따돌리거나 괴물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등의 영리한 작전을 펼칠 수도 ..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 Everybody 1-2-Switch!(에브리바디 원 투 스위치) [내부링크]

닌텐도에서 닌텐도 스위치 신작게임 'Everybody 1-2-Switch!(에브리바디 원 투 스위치)'를 6월 30일 발매합니다. Everybody 1-2-Switch!(에브리바디 원 투 스위치)는 2017년 출시된 1-2 Swithc의 후속작입니다. 2017년 발매한 1-2 Switch는 여러 미니게임들로 구성된 기능성 파티 게임으로 게임화면이 아닌 상대방과 마주 보면서 조이콘을 조작하는 방식의 독특한 게임입니다. 대부분 2명이서 할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이콘을 잘 활용하는 독특한 게임이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미니게임들의 퀄리티가 너무 낮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아 한국에서도 평가가 좋지 못했습니다. 1-2 Swithc 주요 게임들 텔레폰 (전화빨리 ..

버드박스 바르셀로나, 7월 공개 [내부링크]

넷플릭스 공포 영화 '버드박스'의 스핀오프 작품인 '버드박스 바르셀로나'가 7월 1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원작이 미국을 배경으로 했다면 버드박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버드박스 (2018) 버드박스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 '그것'을 쳐다보기만 해도 바로 자살을 선택해 버릴 정도로 강력한 존재의 등장으로 대혼란에 빠진 사회와 생존자들의 모습을 그린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영화입니다. 주인공 멜러리 역시 '그것'으로 인해 여동생을 눈앞에서 잃어버린 아픔을 겪었으나 아들을 구해야겠다는 강한 의지로 '그것'을 보지 않기 위해 눈을 가리고 생존해 나갑니다. 이러한 색다른 공포와 생존방식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안겨줬습니다. 2018년 공개된 버드..

원피스 실사화 드라마, 원작 캐릭터와 실제 배우 비교 [내부링크]

최근 원피스 애니메이션의 실사화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캐스팅을 기반으로 원작 캐릭터와 실제 배우들을 비교 정리했습니다. 몽키 D. 루피 (이냐키 고도이) 주인공 몽키 D. 루피 역은 멕시코 배우 '이냐키 고도이(Iñaki Godoy)'가 맡았습니다. 이냐키 고도이는 멕시코의 미스터리 범죄 드라마 '누가 사라를 죽였을까'와 SF 드라마 '임퍼펙트'와 스릴러 영화 '맥스좀비' 등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배우입니다. 멕시코뿐만 아니라 캐나다나 미국에서도 활발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귀여운 느낌과는 좀 다른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아역시절부터 꾸준히 활동해 온 배우라 연기는 확실히 좋을 것 같네요. 나미 (에밀리 러드) 나미 역은 미국 배우 '에밀리 러드(E..

스위트홈 시즌2, 올해 4분기에 공개예정, 새로운 출연자들 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가 2023년 4분기에 공개됩니다. 최근 넷플릭스는 스위트홈 시즌2에 이어 시즌3까지 제작 확정 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스위트홈 드라마 웹툰 '스위트홈'을 원작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스위트홈'은 인간의 왜곡된 욕망이 다양한 형태의 괴물로 변하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들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사람들마다 다른 욕망을 가지고 있기에 괴물들도 모두 다른 모습과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괴물에게 아들을 뺏긴 남자는 아들의 손을 끝까지 잡지 못한 후회로 긴팔의 괴물이 되었고 남의 집을 자주 몰래 훔쳐보는 남자는 큰 눈알의 괴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괴물 바이러스에 전염된 사람들은 각자가 가지고 있는 욕망과 가장 비슷한 형..

넷플릭스 다큐 '킹 오브 클론: 황우석 박사의 몰락' [내부링크]

황우석 다큐멘터리 '킹 오브 클론'이 넷플릭스에서 2023년 6월 23일 공개됩니다. '킹 오브 클론: 황우석 박사의 몰락'은 동물복제와 줄기세포 연구로 큰 주목을 받으며 국민적 영웅이 된 황우석의 성공과 몰락을 다루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킹 오브 클론은 천재 과학자이자 국민적 영웅으로 불렸던 한 인물이 성공에 이어 몰락하는 과정까지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입니다. '킹 오브 클론' 다큐멘터리 영화는 인도출신의 영화감독 '아디티아 타이(Aditya Thayi)'가 맡은 작품으로 과학 연구의 복잡한 영역에서 차지하는 윤리적 의미를 탐구하려 합니다. 넷플릭스는 그의 거짓신화와 몰락의 과정도 담겠지만 과학계와 한국 내 주제의 민감한 특성을 감안해 황우석의 과학적 기여에 대한 객관적인 관점도 제시하기 위해 노..

아바타 게임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특징 [내부링크]

유비소프트에서 제작 중인 아바타 게임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Avatar: Frontiers of Pandora)'가 12월 7일 출시됩니다. 나비족이 되어 판도라 행성을 침략한 인간 군대에 맞서 싸우는 설정의 오픈월드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 기본 내용 유저는 어린시절 인간 군사 기업에 납치되어 인간 방식으로 훈련을 받은 나비족이 되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인간 군사기업(RDA)은 어린 나비족을 납치해 훈련을 시키며 동족을 공격하게 만들어 판도라 행성을 차지하려 합니다. 그런 RDA의 야욕은 할렐루야 산 전투로 무산되고 플레이어는 15년의 냉동 수면에서 깨어난 후 동족이 있는 곳으로 가지만 이방인 취급을 당합니다. 플레이어는 동족들의 신뢰를 얻어야 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모..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생성 채우기(Generative fill )' 사용법 [내부링크]

어도비의 생성형 ai '파이어 플라이'의 새로운 기능인 '생성 채우기(Generative fill)'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생성 채우기 기능을 이용하면 브러시로 개체를 추가하거나 제거할수 있으며 다른 개체로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생성 채우기(Generative fill) 생성채우기는 브러시로 원하는 부분을 칠한뒤 개체 추가, 변경, 제거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정확히 원하는 개체를 추가하거나 원하는 개체로 변경을 하고싶을때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신이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샘플이미지를 이용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플라이 사이트(https://firefly.adobe.com/)에 접속해 Generative fill 항목의 Generate를 클릭합니다. 또는 해당 기능..

맥 스튜디오 vs 맥 프로 차이점 비교 (Mac Studio vs Mac Pro) [내부링크]

애플은 WWDC 2023에서 새로운 맥 스튜디오와 맥 프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맥 프로에는 새롭게 공개된 M2 Ultra칩이 탑재되었고 맥스튜디오도 M2 Max/M2 Ultra칩이 탑재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맥 프로, 맥 스튜디오 가격 맥프로와 맥 스튜디오 모두 전문가용으로 높은 사양의 하드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차이는 맥 스튜디오(M2 맥스)와 맥프로 모델을 비교했을 때 크게는 5000달러의 가격차이가 납니다. 맥스튜디오 M2 울트라 모델과 비교해도 3000달러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맥스튜디오와 맥프로의 가격(시작가)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 스튜디오 (M2) 맥스 : 1999달러 (299만원) 맥 스튜디오 (M2) 울트라 : 3999달러 (599만 원) 맥 프로 (M2) 울트라 : 6..

애플티비 플러스 드라마 - 1편 무료공개 작품들 소개 [내부링크]

애플티비 플러스는 오리지널 작품 중에서 1편(에피소드 1)을 무료로 공개해 놓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1편 무료 시청은 애플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누구나 시청할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작품들은 모두 에피소드 1편을 무료로 공개하는 작품들로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장르의 작품들입니다. 더 모닝쇼, 테드 래소, 서번트,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과 같은 인기 있는 애플티비 플러스 추천작도 현재 볼 수 있으며 미스터리, SF, 뮤지컬, 코미디,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가 현재 1편 무료 공개 중입니다. 아래작품들은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1편 무료 공개이며 향후 작품이 더 추가되거나 무료 공개 목록에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출처 : 애플 TV 플러스 드라마 세브란스: 단절 (Severance) 미국..

애플 AR 헤드셋 '비전프로(Vision Pro)' 디자인, 기능, 성능,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애플의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3이 시작됨과 동시에 키노트 영상이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제품과 OS가 공개되었고 기대를 모았던 새로운 플랫폼인 애플 AR 헤드셋 제품인 '비전프로(Vision Pro)'가 공개되었습니다. 비전 프로의 디자인, 기능, 성능, 가격을 포함해 현재 공개된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들은 모두 애플 WWDC2023 키노트 발표영상을 내용을 참고해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인터페이스 환경기능 컨트롤 방식 아이사이트(EyeSight) 비전프로 작동 사례 연동 및 연결성 페이스타임 비전프로 카메라 및 사진 공간시네마 게임 디자인 배터리 디스플레이 오디오 성능 디지털 페르소나 visionOS, 앱스토어 비전프로 가격 애플 AR 헤드셋 '비전프로(Apple Vision Pro)..

2023년 6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내부링크]

2023년 6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이번달에 공개되는 넷플릭스 신작 한국 드라마는 사냥개들, 마당이 있는 집, 셀러브리티가 있습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오, 발레리아, 시즌3 (6월 2일) (Valeria, Season 3) 발레리아와 세 명의 친구들을 중심으로 그녀들의 삶과 우정, 사랑을 그린 스페인의 로맨틱 코미디드라마입니다. 작가로서 소설을 쓰는데 어려움을 겪는 발레리아. 남편과의 사이도 위태로우며 힘들어하지만 늘 곁을 지키며 응원해 주는 친구 롤라, 카르멘, 네레아가 그녀를 응원해 줍니다. 엘리자벳 베나벤트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매니..

디즈니 플러스 한국 영화 7편 (범죄도시2, 공조2, 킹메이커...) [내부링크]

현재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한국 영화 7편입니다. 디즈니 플러스에는 한국 드라마와 한국 영화들이 아직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조금씩 추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범죄도시2, 공조2, 킹메이커, 올빼미, 육사오, 곡성, 니 부모 얼굴이 보고싶다'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범죄도시 2 개봉일 : 2022년 5월 18일 출연배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전작 범죄도시 1의 사건으로부터 4년이 흐른 뒤 마석도(마동석)와 강력반 형사들이 베트남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의 가해자를 추적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해외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기 위해 베트남으로 향한 마석도는 그곳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에 대해 알게 되고 가해자인 강해상(손석구)을 추적합니다. 강해상과의 첫 대결에서 그를 놓친 마석도와 형사들..

챗GPT 아이폰 앱 국내 출시 [내부링크]

오픈 AI가 5월 25일(현지시간) 챗gpt 앱을 한국에 출시했습니다. 현재 아이폰 앱만 출시되었으며 웹버전과 마찬가지로 챗GPT 3.5 버전(구독 시 4.0 선택 가능)으로 누구나 가입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챗GPT 앱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app/openai-chatgpt/id6448311069 앱스토어에는 챗GPT와 비슷한 앱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OpenAI에서 만든 공식 챗GPT는 위의 링크에 있는 앱 하나뿐입니다. 챗GPT 앱 장점 챗GPT는 앱이 없어도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접속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직 챗 GPT 앱만의 장점이 크게 보이지는 않지만 굳이 뽑자면 휴대성과 음성 입력이 편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이용하는 ..

넷플릭스 한국 예능 '사이렌: 불의 섬' 기본정보, 출연자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사이렌: 불의 섬'이라는 한국 예능을 50월 30일에 전 세계에 공개합니다. 서바이벌 리얼리티 예능인 '사이렌: 불의 섬'은 24명의 강인한 여성들이 참가해 생존을 위한 치열한 팀 대결을 펼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24명의 여성들은 모두 경찰, 군인, 경호원, 소방관, 스턴트, 운동선수들로 구성된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렌: 불의 섬은 피지컬 100에 이은 또하나의 넷플릭스 한국 리얼리티 예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팀 대결 팀 구성은 출연자들의 직업에 맞춰 6개의 팀으로 구성되며 최강의 팀이 되기 위한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팀은 소방, 경찰, 스턴트, 경호, 군인, 운동선수로 이뤄지며 각각의 특성에 어울리는 컬러와 동물 로고도 공개되었습니다. 대결 무대..

아이패드 버전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 장단점 [내부링크]

애플이 5월 23일에 아이패드버전의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와 로직 프로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으며 1개월 무료체험 후 유료 구독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를 이용해 녹화, 편집, 마무리, 전송까지 모두 아이패드에서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맥에서만 가능했던 파이널컷 프로의 고급 영상 편집 작업을 아이패드 할수 있어 많은 영상 작업자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는 터치 전용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손가락이나 애플펜슬로 보다 편하게 영상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애플펜슬로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써서 영상에 삽입할수 있고 애플 펜슬 호버기능으로는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장면들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습..

포토샵 액션 사용법 (만들기/저장/불러오기/무료다운) [내부링크]

포토샵 액션은 한 파일 안에 포토샵의 여러 작업 및 동작을 기록해 놓는 것으로 반복적인 작업을 할때 유용합니다. 액션은 자신이 직접 만들수도 있으며 타인이 만들어 놓은 액션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만들기 포토샵에서 직접 액션을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똑같은 반복적인 작업을 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이미지 크기를 800픽셀 사이즈로 사용할 경우가 많다면 이미지 크기 조정 과정을 액션파일로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다른 이미지를 불러온 후 이 액션을 재생만 하면 자동으로 이미지 크기 조정 작업이 완료됩니다. 액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단메뉴에서 창 > 액션을 클릭해 액션창을 불러옵니다. 1. 액션창에서 하단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 액션 창에서 ..

구글 로그인 기록 확인하기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구글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계정에 타인의 로그인이 의심되거나 어떤 기기들이 내 구글 계정에 로그인했는지를 확인할 때 유용합니다. 구글 로그인 기록 확인하기 사파리나 크롬 같은 브라우저 앱을 실행 후 구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 후 'Google 계정 관리' 버튼을 터치합니다. 구글 계정 화면에서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보안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만 '내 기기' 항목에 로그인한 기기들이 표시됩니다. 기기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내가 로그인했던 기기들이 모두 표시되는데 여기서 확인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치와 최초 로그인/최근 로그인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자신이 해당 기기를 사용하는 위치와 다르거나 더이상 사용하지 ..

네이버 웹툰, 툰필터 사용법 (내얼굴 웹툰 얼굴로 만들기) [내부링크]

네이버 웹툰에서 자신의 얼굴을 웹툰 캐릭터 이미지로 바꿔주는 툰필터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외모지상주의, 악몽의 형상등을 포함한 11개의 웹툰 필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툰필터 사용법 네이버 웹툰 앱(앱스토어, 구글플레이)을 설치합니다. 앱 실행후 우측 하단에 '더보기'버튼을 터치합니다. 툰필터를 선택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적용할 웹툰(필터)를 선택한 후 맨아래 '웹툰 선택 완료'버튼을 터치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등을 체크한후 '사진 업로드 하기'버튼을 터치합니다. 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거나 사진찍기로 얼굴사진을 찍으면 필터가 바로 적용됩니다. 생성이 완료되면 맨 아래 두개의 버튼을 통해 다른 필터를 바로 적용해 볼수 있습니다. 현재 툰필터에 등록된 웹툰(필..

증강현실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Spacetop AR 노트북' [내부링크]

최근 사이트풀(Sightful)이라는 회사에서 증강현실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Spacetop AR이라는 모니터가 없는 키보드와 AR 안경으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Spacetop AR은 닫혀있는 덮개를 펼치면 모니터 대신 증강현실 구현을 위한 장치와 AR 안경이 들어 있습니다. 모니터만 없을뿐 외형은 일반적인 노트북과 동일하며 두껍긴 하지만 가벼워 휴대도 가능합니다. AR 안경은 비교적 짧은 길이의 유연한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케이블을 통해 전원 공급과 데이터를 모두 전달받게 됩니다. 안경에는 두개의 작은 1080p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안경을 쓰면 2k 디스플레이를 보는것과 같은 착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이 안경을 통해 증강현실(AR)로 구현된 최대 100인치(254cm)..

맥북 프로를 트리플 모니터로 만드는 'Monduo Pro Duo' [내부링크]

16인치 맥북 프로에 두 개의 모니터를 추가해 트리플 모니터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Monduo 16 inch Pro Duo Display'라는 제품으로 맥북 화면 양쪽에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트리플 모니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는 휴대성이 좋지만 때로는 좀더 확장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모니터가 2개 이상이라면 포토샵이나 영상작업을 할때 중앙에는 작업창을 두고 다른 모니터에는 메뉴창을 배치해 둘 수 있습니다. 또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상을 다른 모니터에 띄워 감상할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할때 역시 양쪽으로 디스플레이 확장된다면 좀 더 시원하고 짜릿한 게임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구조와 디스플레이 'Monduo 16 inch Pro Duo Display'는..

챗GPT - 플러그인, 웹브라우징 사용법 [내부링크]

OpenAI에서 챗GPT(chatGPT)에 플러그인, 웹브라우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GPT 플러스 유료 구독 사용자는 지금부터 이 플러그인(Plugins)과 웹브라우징(Web Browsing) 베타 기능을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OpenAI측에서는 곧 모든 사용자가 이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챗GPT 플러그인 사용법 챗GPT의 플러그인 기능 출시로 인해 이제 GPT4에서 다양한 플러그인(외부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챗GPT의 설정(Settings)에서 Beta features(베타 기능)에 있는 'Plugins'을 활성화 합니다. New chat으로 새로운 채팅창을 만들고 GPT4 > Plugins을 선택합니다. No plugins enabled 아래에 'Plugin s..

맥에서 윈도우 키보드 사용하기 (카라비너 Karabiner로 키 매핑) [내부링크]

맥에서 윈도우 키보드를 사용할 때 일부 키입력이 달라 불편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윈도우용 키보드를 맥에 연결하면 한영전환이나 대소문자 전환 등이 특히 불편하데 이럴 때 '카라비너 Karabiner' 앱을 이용하면 윈도우와 비슷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Karabiner 앱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인텔기반 맥과 애플실리콘(M1, M2)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Karabiner로 한영키 변경 Karabiner 웹사이트(https://karabiner-elements.pqrs.org/)에서 Karabiner-Elements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하면 Karabiner-Elements와 Karabiner-EventViewer 앱 두 개가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Karabiner..

구글 I/O 발표 내용 총정리 (구글 바드, 픽셀폴드, 구글포토..) [내부링크]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구글 I/O)가 5월 11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구글의 새로운 폴더블 폰인 픽셀폴드와 ai 서비스인 '구글바드'의 발표 내용과 구글포토나 구글독스 같은 기존 서비스의 업데이트 내용들도 발표되었습니다. Google io 2023 정리 구글 IO(개발자 컨퍼런스) 발표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구글 공식 발표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따라서 아래 설명하는 기능들 대부분은 현재 개발중으로 지금 바로 이용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구글 포토 구글포토에는 Magic Editor라는 Ai 기능이 결합됩니다. 사진에서 피사체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자연스러운 경계는 AI가 자동으로 자연스럽게 수정해 줍니다. 또 사진에서 하늘 부분만 자동으로 선택한 후..

구글 Ai, 바드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이 자사의 인공지능 모델인, 바드(Bard)를 전면 오픈했습니다. 오늘부터 영어는 물론 한국어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따로 대기할 필요 없이 구글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바드 사용법 구글에 로그인후 구글 바드 공식 사이트(https://bard.google.com/)에 접속합니다. 맨 아래 프롬프트 입력 필드에 질문하고 싶은 글을 입력합니다. 질문을 입력하면 빠르게 답변해 줍니다. 답변에는 기본적으로 표시해 주는 답변 이외에 '다른 답안 보기'를 클릭하면 다른 답변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 답안 외에 2개의 답안을 더 표시해 주며 또 다른 답변을 보려면 우측에 '답안재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답안에 대한 평가를 할 수가 있고 답변을 구글 Docs로 내보내거나 이메일로도 내..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 이미지로 만들기 (포토샵 해상도 높이기) [내부링크]

작은 사이즈의 저화질 이미지를 큰 사이즈의 고화질 이미지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해상도를 높이거나 온라인 사진 편집 툴로 이미지 사이즈를 키우면서도 어느 정도 품질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온라인 무료 편집툴인 'real-esrgan(리얼 에스르간)'과 포토샵에서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인터넷에는 간단하게 무료로 사진을 편집하는 온라인 편집툴이 많으며 그중에는 화질을 높이면서 이미지 사이즈도 키워주는 업스케일 기능을 제공하는 툴들도 있습니다. real-esrgan (리얼 에스르간)툴 다양한 온라인 업스케일 툴들을 사용해봤지만 실제 결과물은 대부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real-esrgan(https://replicate.com/n..

이미지나 텍스트로 비디오 생성하는 AI '런웨이(Runway)' [내부링크]

인공지능이 인기를 끌면서 대화형 ai에 이어 이미지와 음악을 생성해 주는 ai도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런웨이 ML(RunwayML)라는 회사에서 비디오 생성 AI '런웨이(Runway)를 출시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런웨이의 창업자들은 이미지 생성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스테이블 디퓨전'의 개발에도 참여했을 정도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런웨이는 다양한 영상편집 기능들을 제공했고 2023년 2월에는 영상 생성 AI 모델인 Gen-1을 출시했습니다. Gen-1(1세대)은 특정 이미지와 프롬프트를 이용해 새로운 영상을 만들거나 특정 영상을 소스로 이용해 새로운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걸어가는 사람의 영상을 Runway Gen-1(Video-toVideo)서 불러온 후 프롬프트..

2023년 5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내부링크]

2023년 5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드라마는 김우빈, 송승헌 주연의 '택배기사'가 5월에 공개됩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더 테일러, 시즌1 (5월 2일) (The Tailor, Season 1) 할아버지로부터 성공한 사업을 물려받은 젊고 유명한 재단사 페야미의 이야기를 다룬 터키의 드라마입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정신병에 걸린 아버지 무스타파와 함께 이스탄불로 온 페야미. 친구 디미트리에게 학대받다 도망친 여인 에스베트가 비밀을 간직한 채 페야미와 무스타파 앞에 나타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샬럿왕비 : 브리저튼 외전 (5월 4일) (Queen..

음악 생성 AI 'Soundraw'로 음악 만들기 [내부링크]

음악생성 AI 'Soundraw'를 이용한 음악생성 방법과 요금제 및 사용 범위를 정리했습니다. Soundraw는 무료로 음악을 생성할 수 있으며 유료버전을 사용할 경우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undraw는 AIVA처럼 인공지능을 이용해 쉽게 음악을 생성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는 분위기, 장르, 길이, 템포, 테마 등을 선택해 음악을 만들수 있습니다. SOUNDRAW 사용법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s://soundraw.io/users/sign_up_without_subscription 가입완료 후 좌측상단의 'SOUNDRAW'로고 버튼을 클릭해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reate music' 버튼을 클릭합니다. 음악 생성 첫 페이지에는 곡의 길이..

아수스의 휴대용 게임기 'ROG Ally', 스팀덱과 비교 [내부링크]

아수스(ASUS)의 휴대용 게임기 'ROG Ally (ROG 엘라이)'가 5월에 공개됩니다. 이 제품은 5월 11일 공개 후 뉴욕, 런던, 타이페이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수스(ASUS)는 'ROG Phone'이라는 안드로이드 OS의 게이밍 스마트폰을 출시해 왔으나 이번에 공개되는 ROG Ally는 윈도우 OS의 제품입니다. ROG Ally는 AMD의 Super Resolution 업스케일 기술을 활용하는 6코어 ADM Ryzen Z1 칩과 RDNA 3 그래픽 칩을 탑재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최대 500니트 밝기와 7ms응답속도를 지원하는 7인치 Full HD 120Hz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6GB RAM과 512GB 스토리지가 탑재되어 있으며 스피커를 통한 Dolby Atmos 지..

DC 확장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화 '플래시', 예고편과 기본 설정 예상 [내부링크]

DC 확장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화 '플래시'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DC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플래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첫 번째 영화로 2011년 출판된 DC코믹스 '플래시 포인트'의 영향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DC 코믹스의 슈퍼히어로인 '플래시'는 과거 드라마로 제작되었었고 다른 DC 영화에도 등장했던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플래시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는 지금까지 제작된적이 없었기에 이번 작품이 특별해 보이기도 합니다. 제작준비 그리고 감독교체와 연기 사실 영화 플래시는 2016년부터 제작준비에 들어갔으나 여러 번 감독이 교체되는 문제가 생겼었고 2018년 3월 개봉이었던 영화는 계속 연기되어 왔습니다. 여러 번의 감독교체와 각본 수정으로 본격적인 제작은 2020년이 되어서야 시작되었으며 ..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 캐스팅, 역사왜곡 논란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제작한 역사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가 캐스팅과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아직 작품자체는 공개 전이지만 출연배우와 작품의 포스터 그리고 티저 예고편까지 공개되자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퀸 클레오파트라'는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의 생애를 다루는 다큐멘터리와 드라마가 결합된 다큐드라마입니다. 클레오파트라 7세는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이자 로마제국의 영웅 카이사르와 안토니우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인물로 유명합니다. 공주에서 왕비로 그리고 이집트의 파라오가 된 그녀는 당시 초강대국 로마제국으로부터 이집트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고 그러한 그녀의 영화 같은 삶은 많은 작품의 소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블랙 워싱 논란 넷플릭스가 이런 인물의 다큐드라마를 제작했으나 예고..

애플 AR/VR 헤드셋 기능 및 특징 관련 루머 [내부링크]

애플의 첫 번째 AR/VR 헤드셋이 6월에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관련 기능과 특징들에 대한 루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의 헤드셋은 AR과 VR 기술을 모두 지원할 것이며 타사 제품들보다 경쟁력을 갖춘 여러 기능들을 가질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애플의 AR/VR 헤드셋에는 1인치당 최대 3000픽셀을 지원하는 소니의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기술은 LCD 보다 전력 효율이 더 높으면서도 더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플의 헤드셋은 주변광을 차단하고 주변 시야에 맞게 디스플레이 품질을 조정함으로써 기기 실행에 필요한 연산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선 추적 기능'..

MEXC에서 업비트로 코인 잘못 전송했을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업비트를 비롯한 국내 거래소들은 Mexc를 포함한 일부 해외 거래소들에 대해 입출금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Mexc에서 업비트로 코인을 보냈을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결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설명은 PC화면 기준이며 MEXC에서 업비트로 리플을 잘못 보냈을경우의 해결방법입니다. 업비트에 반환요청하기 1) 업비트 접속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1:1 문의하기를 선택하고 분류는 '트래블룰'을 선택합니다. 3) 중분류는 '다른 지갑주소 반환 (본인 송금)'을 선택합니다. 4) 트래블룰 반환유형은 '트래블룰 미준수 입금'을 선택합니다. 정보입력 부분 출금처 : 'MEXC' 입력 TXID : 업비트에서 입출금으로 이동후 코인명에 'XRP'를 입력한 후 검색된 리플이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

음악 생성 AI 'AIVA' 사용법,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생성 AI가 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그림뿐만 아니라 음악도 생성해 주는 AI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AIVA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쉽게 생성해 주는 음악 생성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사용해볼수 있으며 유료 요금제를 구독하면 수익창출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AIVA사용법 AIVA사이트(https://www.aiva.ai/)에 접속하고 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좌측상단의 'Create Tr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사이드바가 접혀있는 경우 녹색 '+' 버튼 클릭) Create Track를 클릭하면 다양한 장르의 음악 샘플 목록들이 표시됩니다. (이 목록들을 AIVA에서는 Profiles 이라고 부르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필 외에도 자신이 직접 프로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베타 사용법 [내부링크]

어도비가 최근 생성 AI 파이어플라이(Adobe Fire Fly) 베타버전을 출시했습니다. 파이어플라이는 그림 생성 기능과 함께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양한 편집기능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파이어플라이(Firefly)가 다른 생성 AI와 차별화되는 점은 어도비의 그래픽 편집 기술이 들어간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100% 합법적인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파이어플라이는 어도비의 스톡 이미지와 저작권이 만료된 공개 도메인의 데이터가 학습되었습니다. 파이어플라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베타버전 사용신청 후 허가 메일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베타버전 사용신청후 허가메일 받기까지 1~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파이어플라이는 크롬, 사파리, 엣지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모바일은 아직 지..

구글의 폴더블폰 '픽셀 폴드 (Pixel Fold)' 출시 루머 [내부링크]

구글이 자사의 폴더블폰 '픽셀 폴드(Pixel Fold)'를 출시할 것이라는 정보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구글은 5월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픽셀폴드를 소개 후 6월에 판매할 예정이라는 보도까지 나왔습니다. 구글은 픽셀 시리즈의 스마트폰을 계속 출시했으나 폴더블 폰에 대해서는 함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2019년 구글이 접이식 기술의 폴더블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으며 그전에는 폴더블 기기에 대한 특허 출원도 제출했습니다. IT 기업들의 폴더블 애플 역시 폴더블 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었으나 2025년까지는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삼성은 폴더블 폰을 꾸준히 출시해 왔는데 작년에는 4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 4를 출시했습니다. ..

iOS 17 루머 정보들 정리 [내부링크]

iOS 17이 오는 6월 WWDC 2023에서 공개된 후 9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애플이 최근 AR/VR 헤드셋 개발에 집중하면서 iOS 17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까지 나오고 있는 루머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iOS 17 출시 시기 오는 6월 WWDC 2023에서 발표후 개발자들에게 베타 버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7월 중에는 모든 아이폰 사용자가 사용해 볼 수 있는 iOS 17의 공개 베타 버전이 제공되고 9월에는 아이폰 15 라인업과 함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정식버전이 출시됩니다. 새로운 제어센터 iOS7과 함께 도입된 제어센터는 iOS 11에서 한번 변화를 겪은뒤부터 지금까지 거의 동일한 디자인과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어센터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화면 밝기, ..

포토샵 없을때 사용하기 좋은 '포토피아(Photopea)' 사용법 및 비교 [내부링크]

포토샵이 없을 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 편집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포토피아(Photopea)는 무료이면서 포토샵과 똑같은 화면구성으로 포토샵 사용자는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피아(Photopea)는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도 있고 컴퓨터에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피아는 광고가 표시되는 무료 편집기이지만 유료로 광고 없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피아 기본 사용법 포토피아 사이트(https://www.photopea.com/)에 접속하면 맨 처음 안내창이 상단에 크게 나오는데 우측에 'X'를 눌러 닫아줍니다. 아래 이미지는 포토피아 첫 화면의 기본 레이아웃입니다. 포토피아는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는 기본 템플릿들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 작업 ..

미드저니 무료, 유료 비교 및 요금제 설명 (남은 시간 확인) [내부링크]

그림 생성형 AI '미드저니 (Midjourney)가 최근 끈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와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드저니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3월 28일부터 여러 문제들로 인해 무료이용이 중단되었으나 문제 해결이 되는대로 다시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미드저니는 디스코드 서버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으로 디스코드로 먼저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는 무료로도 이용할수 있지만 그림을 생성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 많은 그림을 만들고자 한다면 우선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저니 구독하기 프롬프트 입력창에 /subscribe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구독..

2023년 4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2023년 4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4월에는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퀸메이커'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전쟁과 선원, 리미티드 시리즈 (4월 2일) (War Sailor, limited series) 친구 사이인 두 남자가 함께 대서양을 항해하는 중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이 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친구사이인 알프레드와 윌리는 함께 대서양을 항해하는 상선에서 일하는 와중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합니다. 비무장 상태의 민간인이었던 그들은 비자발적인 참전자 신세가 되어버립니다. 독일군 잠수함이 공격할수도 있는 위험한..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딥엘, 딥플)번역기, 구글번역과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구글 번역기보다 자연스러운 번역 기능으로 소문난 DeepL (딥엘, 딥플)에 대해 소개합니다. 딥엘 (DeepL)은 2017년 출시된 번역 서비스지만 최근 뛰어난 번역 결과물로 많은 매체와 사람들에게 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구글번역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아쉬운 번역결과를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네이버가 개발한 번역기 파파고가 있어 구글번역기와 파파고 번역기를 번갈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는 와중 최근 자연스러운 번역 기능으로 소문난 딥엘(DeepL)은 어느 정도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지 테스트해 봤습니다. 딥엘 공식 사이트 : https://www.deepl.com/translator 아래 내용은 CNET 기사의 일부 내용입니다. (..

미드저니 사용법 (그림 생성, 프롬프트, 예제, 개인서버, 파라미터) [내부링크]

그림 생성 AI인 미드저니(Midjourney)는 높은 퀄리티의 그림을 만들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미드저니 사용법과 그림 생성에 필요한 다양한 명령어와 예제들을 소개합니다. (*2023년 3월 28일부터 무료 평가판은 중지되었습니다.) 미드저니는 디스코드 서버로 이루어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디스코드 회원가입을 필요로 합니다. 디스코드 회원가입을 한후 미드저니 사이트(https://midjourney.com/)에 접속후 'Join th Beta'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의 미드저니 서버로 접속하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 채널들 목록에서 newbies...라고 적힌 채널 중 한 개를 선택합니다. 채널에 들어가면 다른 사용자들이 만들고 있는 이미지들이 보입니다. 미드저니는 기본적으로 공개형 방..

구글 메모 '구글 킵 Google Keep' 사용법 (메모앱 추천) [내부링크]

구글킵(Google Keep)은 구글에서 만든 메모 서비스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PC 웹사이트를 이용한 구글킵 사용법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은 기본 메모앱이 있고 갤럭시도 삼성노트 앱이 있으며 에버노트나 원노트와 같은 다른 메모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많은 메모앱들 중에 구글 킵의 가장 큰 장점은 PC에서 특별한 설치과정없이 구글 로그인만 하면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치가 필요없고 무료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에서 자신의 PC는 물론 외부의 PC에서도 언제든지 접속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킵 (Google Keep) 메모 사용법 기본 메모 사용법 구글킵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keep.google.com/ 메모작성...이..

어도비의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기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그래픽 툴로 유명한 어도비가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베타버전을 출시했으며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식홈페이지에 '액세스요청(Request access)'을 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기업들 간 인공지능(AI) 서비스의 대결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이나 사진을 만들어주는 생성형 AI도 많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림을 만들어 주는 생성형 AI는 이미 미드저니(Midjourney)나 DALL-E를 비롯해 많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AI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다른 기업들에서도 인공지능 분야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어도비도 이번에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를 ..

카운터 스트라이크2의 변화와 특징 및 그래픽 비교 [내부링크]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하고 유통한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카스 글옵)'의 후속작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2(CS2, 카스 2)가 올여름에 출시됩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업그레이드된 소스 2 엔진으로 향상된 물리 효과와 틱레이트 개선, 개편된 맵 제공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카스 글옵)는 2012년 출시된 후 지금까지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스팀에서는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패치를 통해 계속 서비스하고 있는 이 게임은 이제 카운터 스트라이크 2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현재는 일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정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출시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넷플릭스 게임 추천 (아이폰, 안드로이드 게임) [내부링크]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는 모바일게임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은 넷플릭스를 유료로 구독하는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가입자를 잃지않고 더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는 것으로 넷플릭스는 2021년 11월부터 게임을 꾸준히 출시해 왔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1984, 기묘한 이야기 3: 게임, 슈팅 훕스, 카드 블래스터, 티터 업'이라는 5개 게임을 시작으로 해서 현재는 50개가 넘는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처음 출시할 때만 하더라고 간단한 퍼즐게임이나 고전 RPG 게임들만 출시해 그다지 큰 기대를 하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양..

Webp, Avi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 포맷인 Webp와 Avif 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Pixelied라는 무료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WEBP, AVIF 이미지 포맷 구글에서 만든 이미지 포맷인 Webp와 Alliance for Open Media에서 만든 Avif가 최근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Webp는 손실 압축과 무손실 압축을 모두 지원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vif는 AV1 비디오 코덱을 이용해 만든 포맷으로 2019년에 나온 최신 이미지 포맷입니다. 높은 퀄리는 유지하면서 압축률도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Webp와 Avif는 이미지뷰어가 따로 없고 포토샵 같은 ..

2023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들 (아이폰15, AR헤드셋, 애플워치9..) [내부링크]

2023년 애플에서 출시가 예상되는 제품들 6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올해에는 아이폰 15를 비롯해 AR/VR헤드셋, 애플워치 시리즈 9, 새로운 아이맥과 맥 프로 및 맥북에어가 예상됩니다. 아이폰 15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15의 가장 큰 변화는 라이트닝 충전포트에서 USB-C 포트로의 전환입니다. 유럽연합이 유럽에서 판매되는 전자기기의 충전포트를 USB-C로 통일하도록 요구했고 애플이 이를 수긍하면서 아이폰 15도 USB-C로 전환됩니다. 다만 전체 모델에 대한 USB-C 변경인지 아니면 유럽에 출시되는 모델에만 USB-C로 변경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 외 다이내믹 아일랜드 기능이 모든 모델에 적용된다는 정보와 함께 프로 맥스 모델에는 새로운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정보도 있습니다..

OnpeAI가 공개한 챗GPT의 업그레이드 모델 'GPT4'의 특징 정리 [내부링크]

OpenAI가 자사의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인 챗GPT의 업그레이드 언어 모델인 GPT4를 공개했습니다. GPT4는 기존 GPT3.5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창의력과 분석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27개 언어에 대해 좀 더 자연스럽고 정확한 답변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GPT4의 대표적인 특징들을 정리했습니다. OpenAI는 3월 14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PT-4를 공개했으며 챗GPT의 유료 버전인 '챗GPT 플러스(ChatGPT Plu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GPT4의 대표적인 특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GPT4의 대표적 특징 업그레이드된 창의력 이미지 분석 능력 더 많은 텍스트 처리 고급 추론 기능 더 높은 시험 능력 업그레이드된 창의력 GP4는 기..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홈팟(HomePod)은 어떤 모습일까 [내부링크]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애플이 2024년 상반기에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새로운 홈팟이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홈팟은 애플의 다른 제품들과 더 깊은 통합 및 연동을 촉진할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디스플레이 제조사는 중국의 디스플레이 제조사 '티엔마'가 유일한 공급업체가 될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이로써 티엔마가 애플의 개선된 스마트홈 전략에 새로운 수혜자가 될수 있다는 예상입니다.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HomePod)은 이전부터 구준히 디스플레 탑재 관련 루머들이 나왔었고 최근까지도 이러한 정보는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홈팟의 모습과 디자이너들이 상상한 컨셉 이미지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홈팟 터치 스크린 현재 홈팟 모델에는 상단..

우주배경 오픈월드 RPG 게임 '스타필드(Starfield)' 게임 특징 [내부링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신작 게임인 우주 배경의 오픈월드 RPG 게임 '스타필드(Starfield)'가 9월 6일에 출시 예정입니다. 명작 게임인 '엘더스크롤 시리즈' 개발사의 신작 게임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게임은 엑스박스와 PC로 출시됩니다. 게임 개발 관련 내용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는 터미네이터, 엘더스크롤, 폴아웃 시리즈를 만든 게임 개발사로 E3 2018에서 '스타필드'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너무 짧은 길이에 우주 공간에 떠있는 우주정거장만 보여주는 영상으로 게임을 이해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이후에도 베데스다의 대표 토드 하워드는 인터뷰에서 꾸준히 스타필드를 개발하고 있음을 내비쳤지만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해 개발 규모가 축소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2018년 당..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PC 버전 3월 29일 출시 [내부링크]

너티독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이 3월 29일 PC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스팀 상점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출시되며 현재 사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The Last of Us Part I)은 2013년 너티독에서 만든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게임은 2033년 정체불명의 곰팡이로 인해 이미 인류의 60% 이상이 감염되어 죽거나 괴생명체가 되어버린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가족을 잃고 밀수업자로 살아가는 조엘밀러가 되어 16세 소녀 엘리를 보호하며 목적지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출시 후 최고의 명작이자 역대 최고의 플스 독점작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극찬을 받..

M3 탑재한 아이맥, 2023년 하반기 출시 가능 [내부링크]

최근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이 M3를 탑재한 새로운 아이맥이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새로운 아이맥은 2023년 출시가 예상되는 새로운 15인치 맥북에어와 맥 프로 등의 제품과 함께 기대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마크 거먼은 코드명 J433과 J434인 새로운 아이맥이 엔지니어링 검증 테스트(EVT) 단계에 있으며 현재 생산 테스트도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크기와 색상 차세대 아이맥의 크기는 M1 아이맥과 마찬가지로 24인치이며 색상은 M1 아이맥과 동일한 색상으로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최신 아이맥은 2021년 출시된 24인치 M1 아이맥으로 그린, 옐로, 오렌지, 핑크, 퍼플, 블루, 실버로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M3칩 탑재 마크 거먼은 새로운 ..

챗GPT 탑재한 빙(Bing) 검색엔진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챗GPT를 탑재한 빙 검색엔진을 공개했습니다. 현재는 대기등록으로 사용 신청을 하고 승인 메일 받으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빙 검색엔진과 챗GPT(ChatGPT)의 조합은 사용자에게 많은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챗GPT 사용과 검색 서비스를 한번에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대기 등록후 승인 메일을 받았다면 다음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댜. 빙에 탑재된 챗 GPT 사용하기 (채팅 모드) 챗GPT 탑재된 빙 검색엔진 사용하기 크롬에서 챗GPT 탑재된 빙 검색엔진 사용하기 빙에 탑재된 챗 GPT 사용하기 (채팅 모드) 엣지브라우저에서 bing.com으로 접속하면 상단 메뉴중에 새로 추가된 '채팅'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 채팅 메뉴를 클릭하면 챗GPT와 채팅할..

지옥 시즌2(지옥2), 출연배우와 캐릭터 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지옥 시즌2'(지옥2)의 캐스팅이 확정되었습니다. 지옥은 동명의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지옥 시즌2의 캐스팅 및 캐릭터 소개와 함께 지옥2의 공개일을 예측해봤습니다. 지옥 시즌2 캐스팅 지옥 시즌2의 캐스팅이 확정되었고 넷플릭스에서 배우들을 공개했습니다. 시즌1에 출연했던 배우와 새로 등장하는 배우들도 있습니다. 김현주 (민혜진 역) 소도 법률사무소의 변호사로 고지 받은 박정자의 아이들을 보호해 주다 화살촉에게 공격을 당하며 상처를 입은 인물입니다. 이후 비밀리에 소도 조직을 구성해 고지를 받은 인물들과 그 가족들을 보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시즌2에서도 새진리회와 화살촉과 맞서 소도를 이끌며 계속 싸우게됩니다. 김성철 : (정진수..

스냅챗 Snapchat, OpenAI GPT 기반 챗봇 'My AI' 발표 [내부링크]

미국의 SNS 서비스인 스냅챗(Snapchat)이 Open AI의 GPT 기술을 기반으로 실행되는 챗봇인 My AI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My AI는 스냅챗의 유료 구독 모델인 Snapchat+ 구독자를 위한 실험 기능으로 이번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OpenAI는 최근 AI 열풍을 주도한 챗GPT를 만든 회사로 스냅챗은 이 회사의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생성적 사전학습 변환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스냅챗은 My AI가 친구를 위한 생일선물 아이디어 추천, 하이킹 여행 계획, 저녁 식사 레시피를 제안 해주는 등 개인 AI 비서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Snapchat+는 스냅챗의 유료 구독 모델로 채팅 배경화면, 맞춤형 앱 아이콘, Bit..

2023년 3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2023년 3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피트니스, 키즈콘텐츠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드라마는 더 글로리 파트 2, 신성한 이혼, 대행사가 공개 예정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DC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시즌7 (3월 1일) (DC's Legends of Tomorrow, Season 7) 미국의 방송사 The CW에서 방영한 DC 코믹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DC 코믹스의 히어로들이 시간여행을 통해 과거로 이동해 역사를 지킨다는 내용으로 실제 역사적인 사건이나 위인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히어로들은 과거와 미래로 여행하며 역사적인 사건에 개입하게 되고 미래를 변화시키려는 악당들..

아이폰 15 프로 맥스, CAD 기반 새로운 렌더링 디자인 공개 [내부링크]

얼마 전 유출된 CAD 기반으로 제작된 아이폰 15 프로 맥스 렌더링에 이어 지난 주말 또 다른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함께 크기 및 두께에 대한 치수까지 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렌더링이미지는 IT 기술 관련 유출로 유명한 트위터 사용자 'Ice Universe'에 의해 공개됐습니다. 이전에 공개된 렌더링과의 차이점은 아이폰 15프로 맥스의 카메라 범프가 아이폰14 프로 맥스보다 두꺼워질 것으로 보였지만 이번에 공개된 정보로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 보다 두께가 오히려 더 줄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높이 160.7mm 159.9mm 넓이 77.6mm 76.7mm 두께 7.85mm 8.3mm 카메라 범프 두께..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 Ai Lab (얼굴사진을 캐릭터 이미지로 변환) [내부링크]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인 Ai Lab을 이용하면 얼굴사진을 캐릭터 이미지(아바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아바타 사진을 재미로 만들어 볼수도 있지만 SNS나 블로그 등의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회원가입/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사용횟수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Ai Lab로 디즈니 스타일 아바타 만들기 1) Ai Lab 3D Cartoon Make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ailab.wondershare.com/tools/3d-cartoon-maker.html 2) TRY IT NOW 버튼을 클릭하거나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3) Add images 또는 Local file 를 클릭해 원하는 얼굴사진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얼굴 사진이 3D 카툰 아바타 이..

애플 워치, 채혈없이 혈당 측정가능한 기술 개발에 큰 진전 [내부링크]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애플워치를 이용해 채혈 없이 혈당 측정이 가능한 기술 개발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술 개발이 완료된다면 손가락을 찌르는 고통없이 혈당측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애플워치를 이용해 채혈없이 혈당 측정하는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왔으며 최근에는 '개념증명(POC: Proof of concept)' 단계까지 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이 기술이 적용된 측정기기의 크기를 줄인다면 실제 애플워치에도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술은 피부 아래 포도당 농도를 측정하기 위해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으로 이전에는 신발 박스 정도 크기의 기계였지만 최근에는 아이폰 크기의 웨어러블 프로토타입이 작동하는 단계까지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역대 영화 순위 TOP 50 (전세계 박스오피스 순위) [내부링크]

전 세계 박스오피스(흥행 수익) 기준 역대 영화 순위 TOP 50 정보입니다. 2023년 2월 기준이므로 대부분 2000년 이후의 작품들이 순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최근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도 큰 흥행을 기록하면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전 세계 흥행 순위 정보는 'Box Office Mojo by IMDbPro'를 참고하였습니다. (2023년 2월 22일 기준) TOP 1 ~ 10 1위 : 아바타 (2009) - 29억 2370만 달러 (누적 흥행 수익) 2위 :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 - 27억 9943만 달러 3위 : 아바타: 물의길 (2022) - 22억 4770만 달러 4위 : 타이타닉 (1997) - 22억 4331만 달러 5위 :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 - 20억 7..

넷플릭스 일부 국가들에서 구독료 인하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최근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못하도록 하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었습니다. 같이 살고 있지 않는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고자 한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된다고도 밝혔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의 이러한 정책 발표는 많은 넷플릭스 사용자들을 화나게 했으며 심지어 실제 이러한 정책이 시행된다면 넷플릭스를 해지하겠다는 사용자들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반발에 당황했는지 넷플릭스는 여러 나라에서 구독료를 인하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유럽국가들을 제외한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구독료를 인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국가에는 구독료를 절반까지 인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넷플릭스의 쿠미코 히다카(Kumiko Hidaka) 대변인은 ..

페이스북, 유료 구독 서비스 '메타 인증' 특징 [내부링크]

트위터에 이어 페이스북도 유료 구독 서비스 '메타 인증(Meta Verified)'을 발표했습니다. 메타인증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계정을 인증하는 배지와 보호기능 및 독점기능이 포함됩니다. 지난 주말 메타 CEO 마크주커버그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유료구독서비스 '메타 인증(Meta Verified)'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메타 인증 서비스는 웹에서 11.99달러, iOS, 안드로이드는 14.99달러의 월 구독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인증 서비스의 특징 사용자의 계정이 정부 신분증으로 인증되었음을 확인해 주는 인증 배지 자신을 사칭하는 사칭자들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사전 예방적 계정 모니터링과 강화된 보호 기능 제공 일반적인 계정 문제에 대해 실제 상담사에게 도움 요청 가능 검색, 댓글, 추천..

얼굴 사진을 초상화 그림으로 바꿔주는 사이트 2곳 [내부링크]

얼굴 사진을 초상화 그림으로 바꿔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사진을 그림처럼 변환할수 있습니다. 이런 그림 변환도구를 제공하는 AnimeGANv2 사이트와 portraitai.app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nimeGANv2 1. AnimeGANv2 접속합니다. 2. 두 개의 빈 공간이 나오고 왼쪽 공간에 변환하려는 얼굴사진을 끌어다 놓거나 클릭 후 사진을 선택해 넣습니다. 3. 아래 version 항목에 있는 두개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version 1 은 스타일링 수치를 높여 좀 더 만화 같은 느낌의 그림을 만듭니다. version 2 는 원본사진의 윤곽 및 느낌을 좀 더 유지한 상태의 그림을 만듭니다. 4. '제출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출하기 버튼까지 눌렀으면 자동으로 얼굴 사진을 초상화 그림..

더 포레스트2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출시 정보 [내부링크]

서바이벌 공포 게임 '더 포레스트'의 후속작(더 포레스트 2)인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Sons of the Forest)'가 2월 24일 출시됩니다. 스팀 상점에서 얼리액세스로 출시되며 새로운 주인공과 다양한 게임 요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포레스트 2014년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후 2018년 정식 출시된 '더 포레스트'는 비행기 추락사고로 섬에 혼자 살아남은 주인공이 생존해 나가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섬에서 건물을 짓고 무기를 만들어 사냥을 하면서도 다양한 식인종, 돌연변이들과 싸우며 생존해 나가는 게임으로 많은 재미를 주었습니다. 특히 자유롭게 건물을 짓는 재미가 좋았으며 갑자기 나타나 공격하는 식인종, 돌연변이들로 스릴까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선즈 오브 더 ..

아이폰 15 프로, 디자인 렌더링 등장 [내부링크]

최근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이 아이폰 15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CAD 파일을 기반으로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로 아이폰 15의 디자인의 변화를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하기 전에 제품의 CAD 파일을 아시아의 공장들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 아이폰이 출시될때 사용자들이 새로운 아이폰의 케이스를 바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 CAD파일에 나와있는 디자인과 각 부분들의 치수는 정확한 것으로 만약 부정확하다면 디자이너들과 공장 입장에서는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피해를 입게 됩니다. 따라서 애플이 제공한 파일이 맞다면 정확한 아이폰의 디자인이지만 최종 디자인의 모든 부분을 표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9to5mac은 신뢰할 수 있는..

애플 AR/VR 헤드셋 관련 소식 (6월 공개 루머) [내부링크]

애플의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헤드셋이 4월에서 6월 공개로 연기되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써 애플은 6월 개발자 회의 WWDC 2023에서 이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오는 4월 AR/VR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두 달 연기되어 6월쯤에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4월이라는 일정을 맞추기에는 아직 수정해야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문제가 남아 있어 연기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애플의 AR/VR 헤드셋은 애플 글래스, AR 헤드셋, VR 헤드셋, MR 혼합현실 헤드셋 등 다양한 형태로 불리며 많은 루머들이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이 헤드셋 제품은 2022년에는 공개될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계속해서 연기가 되어 왔습니다. 평소 증강..

공포게임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 꽃' 에피소드1 출시 [내부링크]

루트엔스튜디오에서 개발한 1인칭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거짓말하는 꽃' 에피소드 1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스팀 상점에 PC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고 플스,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아직 미정입니다. '화이트데이: 거짓말하는 꽃'은 2001년 손노리 개발사가 출시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후속 버전으로 게임의 배경 시간대는 원작의 시간대 이후를 다룹니다. '화이트데이: 거짓말하는 꽃'을 개발한 루트엔 스튜디오는 손노리의 개발자들이 나와 설립한 게임회사로 원작의 IP(지식재산권)을 인수해 공식 후속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원작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01년 당시 독창적인 게임 진행 방식으로 공포게임 매니아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은 수작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불법..

이케아, 실내 공기질 측정 스마트 센서 '빈드스티르카(VINDSTYRKA)'공개 [내부링크]

이케아에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센서 '빈드스티르카(VINDSTYRKA)'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실내의 공기 오염 물질 수준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실외에서의 공기질에는 많은 관심을 갖지만 실내에서의 공기질에는 상대적으로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 역시 외부의 공기 중 오염물질이 창문을 통해 유입되거나 요리나 청소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서도 공기질은 얼마든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공기 중 오염물질은 눈으로는 보기 어려우며 특히 가장 유해한 오염 물질인 초미세먼지 PM2.5는 육안으로는 전혀 볼수가 없습니다. PM 2.5는 초미세먼지라고도 말할정도로 작은 크기로 2.5 마이크로미터 이하(밀리미터의 1000분의 1)의 입자를 말합..

역대 애플워치 시리즈 비교 정리 [내부링크]

역대 애플워치 시리즈의 기본 정보와 특징들을 비교 정리했습니다. 애플의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는 2014년 처음 공개된 후 매년 새로운 시리즈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게 설계된 애플워치는 초기에는 예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기능과 느린 속도, 배터리용량 등의 문제로 불안해 보였으나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문제점들이 계속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계페이스와 함께 셀룰러 모델 출시부터 아이폰의 기본 기능들도 독자적으로 사용 가능해지고 건강기능들도 추가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1세대 2014년 9월에 공개 후 2015년 4월에 출시한 애플워치의 첫 번째 모델이며 1세대 또는 시리즈 0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애플워치 스포츠, 애플워치 에디션 3가지 컬렉션을 ..

베이비 도지 코인 에어드랍 받는법 (BABYDOGE) [내부링크]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는 밈코인 '베이비 도지 코인(BABYDOGE)'이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베이비 도지 코인 에어드랍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으로 베이비 도지 코인 에어드롭 받는 법을 정리했습니다. 베이비 도지 코인이 인기를 끌며 큰 상승세를 보이자 일부거래소는 베이비도지 코인의 선물 거래까지 오픈했고 바이낸스에 상장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1일에 쓴 글 (베이비도지코인은 제2의 시바이누가 될수 있을까)에 소개할 때만 하더라도 베이비도지 코인 가격은 0.000000001216 달러였는데 2월 11일 현재시간 0.0000000037698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EXC 기준) 어제 잠깐 큰 하락을 보여줬지만 다시 또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베이비도지 코인은 밈..

무료 온라인 사진 편집 사이트 (12가지 이미지 편집 도구)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사진 편집기 사이트입니다. 12개 무료 사진 편집 도구를 제공하는데 포토샵이 없을 때 간단하게 사진 편집하기에 좋습니다. imgtools 사이트 (imgtools.co)에 접속하면 12가지 편집 메뉴들이 나옵니다. 사이트에는 위아래 광고 배너가 있지만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는 아니며 가끔 전면 광고도 나오지만 X를 클릭해 꺼주면 됩니다. 포토샵이 없거나 무거운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싫을때 인터넷 창 하나면 띄워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진편집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모서리 둥글게 하기 이미지 용량 줄이기 이미지 크기 조정 암호 설정해 이미지 파일 압축 얼굴 추출기 이미지 파일 이름 일괄 변경 사진에서 얼굴 불러 처리 이미지 회전 이미지의 특정..

MS, 검색엔진'빙(Bing)'에 챗GPT 탑재 발표, 대기 등록하기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의 검색엔진 '빙(Bing)'에 챗 GPT(ChatGPT)를 탑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챗GPT는 OpenAI에서 내놓은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로 뛰어난 답변 능력을 보여줘 최근 각광받고 있습니다. MS는 7일(현지시간) 미국 본사에서 언론을 상대로 한 행사에서 인공지능 '챗GPT(ChatGPT)'를 탑재한 새로운 검색엔진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빙(Bing)에서는 대화형 질문에도 깜끔하게 요약된 정보를 보여준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빙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빙 홈페이지에서 대기 목록에 등록하고 난 후 사용 가능하다는 메일을 받으면 이때부터 새로운 버전의 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설명이 없으며 대기목록에 등록하기..

웨어러블 기기 및 관련 기술 동향 [내부링크]

스마트 폰과 스마트 앱을 포함한 IT기술들이 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웨어러블 기술도 같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웨어러블 기술은 어떤 방식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또 어떤 웨어러블 기기들이 나와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스마트 워치 초기 스마트 워치는 걸음수를 세거나 시간을 알려주는데만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웨어러블 기기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7년 Apple Heart Study 앱을 출시해 사용자의 심장 박동을 모니터링하고 심방세동을 겪고 있는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출시된 애플워치 시리즈8에는 온도 센서와 자동차 충돌에 대한 충돌 감지 기능까지 들어갔습니다. 그 외 체온 측정, 생리 추적, 넘어짐 감지, 부정맥 감지, 심전도 측정, 혈중 산소 ..

애플의 올해 출시될 차세대 '카플레이(CarPlay)'의 변화 [내부링크]

애플의 차세대 카플레이(CarPlay)가 올 가을 iOS 17과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카플레이는 iOS를 차량과 통합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아이폰과 차량을 연결해 차량 안에서 아이폰 앱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애플은 지난 WWDC 2022에서 차세대 카플레이(CarPlay)를 소개했고 많은 카플레이 사용자들이 기대를 가지게 했습니다. 지난해 6월 WWDC에서 소개된 이 새로운 카플레이 버전은 그해 iOS 16 출시와 함께 사용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으나 iOS 17과 함께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카플레이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새롭게 개편되는 카플레이 화면 디자인입니다. 앱 아이콘들은 하단으로 깔끔하게 정리됐으며 전체적으로 기존의 투박한 디자인에서 좀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애플 페이 지원하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모델 [내부링크]

애플의 간편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모델들을 정리했습니다. 애플 공식 문서에도 나와 있으나 좀 더 보기 좋고 이해하기 편하게 다시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모델 애플페이는 아이폰 모델이 터치 ID나 Face ID 중 하나를 지원하면서 NFC 칩이 탑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6 시리즈 모델을 포함한 이후 모든 아이폰 모델에서 애플 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5s는 터치ID를 지원하지만 NFC(근거리 무선 통신) 칩이 없기 때문에 아이폰 5, 5s, 5c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SE는 1세대 모델부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6 시리즈 및 이후 모델 아이폰 SE 1세대 및 이후 모델 애플워치 애플워치는 시리즈 1 모델..

애플 아케이드 (Apple Arcade) 2월 신작 게임 3선 [내부링크]

애플아케이드(Apple Arcade)에서 2월 출시되는 신작게임 3선입니다. 출시되는 게임은 립타이트GP 레니게이드(Riptide GP:Renegade+), 팜사이드(Farmside), 라이프라인(Lifeline+)입니다. 립타이트 GP 레니게이드+ (Riptide GP: Renegade+) 출시 예정일 : 2월 10일 물 위를 달리는 워터 레이싱 게임으로 불법 하이드로제트 라이더가 되어 폭포나 공공 수로 등의 장소에서 짜릿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립타이트 GP 리그에서 누명을 쓰고 쫓겨난 하이드로제트 라이더로 명성과 타이틀을 되찾기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불법적으로 경주하게 됩니다. 딥 커리어 모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챌린지 모드 등이 있으며 레이싱 장비를 수집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

챗GPT 유료 요금제 'ChatGPT Plus' 공개 [내부링크]

OpenAI에서 만든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인 챗GPT(ChatGPT)가 유료 요금제 'ChatGPT Plus'를 공개했습니다. 시험버전 공개후 3일 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인기를 끈 이 서비스는 출시 2개월 만에 1억 명이라는 월간활성 사용자수(MAU)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를 끈 것은 생각보다 훨씬 똑똑한 답변 서비스로 여러 분야로 활용할수 있다는 소문이 나면서부터입니다. 일론머스크가 OpenAI에 투자하기도 했으며 챗GPT의 성장 가능세에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OpenAI에 10억 달러를 투자했고 추가로 더 투자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개 후 2달이 지난 현재 OpenAI에서는 유료 요금제 'ChatGPT Plus'를 공개했습니다. 챗GPT 플러스 유료 요금은 월 20달러이며 ..

길복순, 넷플릭스 한국 영화 1차 예고편 공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3월 31일에 공개하는 한국 액션 스릴러 영화 '길복순'의 1차 예고편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전도연, 설경구 주연의 킬러와 싱글맘으로 이중 생활하는 길복순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영화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최고의 암살자 '길복순'이 소속 회사와 재계약 직전에 피할 수 없는 목숨을 건 대결에 휘말린다는 내용의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회사에서는 최고의 실력으로 충분한 대우를 받고 있지만 무언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것 같은 거리감이 자꾸 생기는 딸과 가까워지기 위해 퇴사를 결심합니다. 그러나 퇴사 직전 피할수 없는 대결을 펼쳐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예고편 영상에서는 철저히 자신의 신분을 감추는 모습으로 학부모 모임에서 누군가 무슨 일 하냐고 물으면 이..

빌 러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2월 공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NBA의 전설적인 농구 선수 '빌 러셀(Bill Russell)'의 다큐멘터리 영화 '빌러셀: 레전드'가 2월 8일에 공개됩니다. 다큐멘터리는 빌 러셀의 생전 마지막 인터뷰를 포함해 그가 세운 방대한 기록들을 2부작으로 담아 제작되었습니다. 빌 러셀은 1956년 보스턴 셀틱스에 입단 후 13 시즌을 보냈고 1966년부터는 3년간 감독을 맡았습니다. 보스턴 셀틱스에서 13시즌동안 11번의 우승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보유한 인물로 은퇴 후에는 시민 사회에서 인권운동을 활발히 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인권 운동을 하면서 마틴 루터 킹 주니어와 함께 가두 행진을 하고 NBA의 인종차별적 관행에 맞서 싸웠습니다. 당시 흑인들에 대한 인종차별은 굉장히 심했는데 백인들에게 조롱을 받거나 심할때는 폭행과 함께..

2023년 2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너의 모든 것 시즌4, 아우터 뱅크스...) [내부링크]

2023년 2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넷플릭스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키즈콘텐츠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개되는 작품들은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프리리지 (2월 2일) 굿키즈 온 더 블록의 스핀오프 시리즈로 글로리아와 이네스 자매와 친구 데미와 캐머런의 이야기를 그린 성장 코미디입니다. 오래된 상자를 열어 저주가 봉인 해제된 뒤 저주에 걸려 온갖 불운을 겪게 되는 네 사람의 이야기로 저주를 풀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30분 분량의 에피소드 8개로 구성된 미스터리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클래스 (2월 3일) 상류층 자녀들을 위한 일류 고등학교에 가난한 지역 출신의 학생 3명이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인도 델리의..

아이폰 14 프로, PSD 무료 디자인 소스 다운받기 [내부링크]

아이폰 14 프로 PSD형식의 무료 디자인 소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디자인 작업시 사용하기 편하게 포토샵 레이어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MOCKUPS DESIGN 사이트에서 아이폰 14 프로 소스 다운로드하기 아래 MOCKUPS DESIGN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mockups-design.com/free-iphone-14-pro-mockup/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DOWNLOAD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전환되고 몇 초 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일은 ZIP 압축파일이며 압축을 풀면 라이선스 PDF 파일과 JPG, PSD 파일이 나옵니다. 5개의 각도로 만들어진 소스로 화면 영역과 아이폰 기기영역은 ..

아우디, 콘셉트카 '액티브스피어(Activesphere)' 공개 [내부링크]

아우디가 콘셉트카 '액티브스피어(Activesphere)'를 공개했습니다. 아우디는 스카이스피어 로드스터,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세단, 아우디 어반스피어 스페이스에 이어 네 번째 스피어 콘셉트의 전기차입니다. 아우디의 스피어 콘셉트 시리즈는 아우디에서 제시하는 미래의 프리미엄 모빌리티로 스피어라는 단어는 내부공간 즉 미래차의 실내공간은 어떤 식으로 발전해야 할지를 스피어 콘셉트를 통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제 내부공간이 미래의 이동성에서 더욱 중요해질 것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우디는 스피어 시리즈의 출발점은 실내 공간이며 외부디자인이나 기술요소들은 모두 실내공간 경험의 연장선에서 완성된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이번 '액티브 스피어'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번 콘셉트카는 활동적인 라..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한국드라마 9편 [내부링크]

디즈니플러스에서 현재 볼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한국드라마들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한국 작품들은 로맨스, 범죄 수사, SF, 하이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공개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 한국 작품은 크게 기대를 안했었는데 계속 재미있는 한국 콘텐츠들이 만들어지고 있고 최근 '카지노'드라마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월 9,900원 연 99,000원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 출연 : 강다니엘, 채수빈, 이신영, 박유나, 김우석, 민도희, 박성준, 천영민 디즈니 플러스의 첫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경찰대학에 다니는 청춘들의 꿈과 사랑 그리고 도전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청춘캠퍼스 드라마입니다. 8명의 개성 넘치는 청춘들이 경찰대학을 다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

포르쉐, 75주년 기념 콘셉트카 '비전 357' 공개 [내부링크]

포르쉐가 75주년 기념 콘셉트카 '비전 357(Vision 357)'을 공개했습니다. 포르쉐의 첫번째 자동차이자 포르쉐 모델 라인인 '포르쉐 356'에 대한 경의와 기념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1931년 설립 후 1948년에 첫 번째 자동차 '포르쉐 356'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비전 357'은 '포르쉐 356'을 만든 1948년에서 75년이 지난 2023년 현재 첫 번째 스포츠카 356을 기념하기 위해 공개되었습니다. 스타일 포르쉐 부사장인 마이클 마우어는 "우리는 포르쉐 비전 357의 형태로 매우 특별한 생일 선물을 만들었으며 356을 기반으로 하여 디자인 DNA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포르쉐는 우리의 디자인 연구는 과거, 현재, 미래를 일관성과 결합하려는 시도이며 ..

넷플릭스가 제작중인 SF 영화, 일렉트릭 스테이트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제작 중인 SF 영화 '일렉트릭 스테이트(The Electric State)'는 동명의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블영화와 익스트랙션 영화로 유명한 루소 형제가 감독을 맡았으며 기묘한 이야기로 이름을 알린 '밀리 바비 브라운'이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일렉트릭 스테이트는 2017년 처음 판권 획득과 함께 제작 발표가 있었으며 2020년 유니버설 픽쳐스가 배급권을 얻었으나 2022년 넷플릭스가 다시 배급권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루소형제가 영화 '그레이맨(The Grey Man)'제작을 완료하고 주인공을 맡은 '밀리 바비 브라운'이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촬영이 끝나는 대로 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촬영은 2023년 상반기까지 계속될 것이고 영화는 2024년 1월에 공개 예정..

부모급여 내용 정리 및 신청방법, 상담센터 안내 [내부링크]

2023년 1월 25일부터 새로운 부모 급여의 지급이 시작됩니다.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돕기 위한 제도로 22년부터 도입된 영아수당이 확대 도입되면서 부모급여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상은 22년 이후 출생 아동(0~23개월)부터이며 만 0세가 되는 아동에게는 월 70만 원을 지급하고 만 1세가 되는 아동은 월 35만 원이 지급됩니다. (21년 출생 아동은 부모급여 지급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소득 및 재산과 관계없이 해당 아동을 둔 가정에서는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3년 1월 기준 나이 만 0세 : 2022년 2월 ~ 12월생 만 1세 : 2022년 1월생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만 0세와 만 1세 모두 51만 4000원의 보육료 바우처를 받게되는데 ..

[아이폰 메모앱 팁] 텍스트 링크 만들기, 썸네일 링크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 메모앱에서 텍스트에 링크 만들기와 썸네일 링크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래 내용들은 iOS 16.3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텍스트 링크 만들기 (하이퍼 링크 만들기) 보통 메모앱에서 URL을 붙여 넣으면 URL 주소가 그대로 붙는데 URL 주소가 너무 길 경우 메모 내용이 깔끔하게 보이지 않고 복잡하게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럴 때는 텍스트 자체에 링크를 설정하면 깔끔하게 보이는데 보통 맥이나 컴퓨터에서는 텍스트 선택 후 command+k (ctrl+k)를 누른 후 URL 주소를 입력하면 깔끔하게 텍스트에 링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command+k 를 눌러 링크 설정창을 띄울 수 없으므로 다른 방법으로 링크 설정을 해야 합니다. 먼저 브라우저 앱에서 주소창을 눌러 URL..

2023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영화 15편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2023년 꼭 봐야 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영화 목록을 소개했습니다. 기대되는 작품들로 영화 15편의 공개일과 함께 기본 줄거리 및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유 피플 (You People) 공개일 : 1월 27일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배우 : 조나 힐, 로렌 런던, 에디 머피, 줄리아 루이스 드레이퍼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가 사랑에 빠지면서 가족 간의 문화가 충돌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코미디 영화입니다. 유어 플레이스 오어 마인 (Your Place or Mine) 공개일 : 2월 10일 장르 : 로맨틱 코미디 배우 : 리즈 워더스푼, 웨슬리 킴멜, 스티브 잔, 레이첼 블룸, 애쉬튼 커쳐 LA에 사는 싱글맘, 대도시에서 자유롭게 사는 뉴요커. 절친인 두 남녀가 일주일간 ..

2023년 볼만한 TV 설날 특선 영화 추천 6편 [내부링크]

오늘 21일부터 설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TV에서 볼만한 한국영화 6편을 추천합니다. 맨 아래에는 나머지 영화 목록들을 작성했습니다. 범죄도시 SBS, 1/21(토) 오후 11:10 2017년 개봉, 범죄, 액션 배우 : 윤계상, 마동석,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가리봉동의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하얼빈에서 넘어온 신흥 범죄조직과 국내범죄조직 그리고 그 조직들을 소탕하려는 형사들의 사투를 그린 액션영화입니다. 하얼빈에서 온 장첸파와 가리봉동의 다른 조직들과의 대결 그리고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사건들을 강력반 형사들이 해결하기 위해 수사를 펼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개봉당시 우려와는 달리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총 관객수 688만을 넘기며 한국 청불 흥행 순위 3위를 기록한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광범위하게 단속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몇 달안에 계정 공유를 보다 더 광범위하게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계정 공유 단속은 한 가구 내 사용자끼리의 공유가 아닌 외부인과 공유하는 것을 단속하겠다는 뜻으로 외부 사용자와 계정을 공유하려는 계정 소유자는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계정공유 단속은 같이 살고 있는 가족끼리의 공유가 아닌 친구나 동료 등 외부인과의 공유를 제한하는 조치로 넷플릭스는 가족끼리의 공유는 제한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유료 회원은 여행 중에서도 자신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으며 TV, 모바일, 컴퓨터와 같은 장치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광범위한 계정 공유가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나 비즈니스 구축을 위한 장기적인 능력을 약화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곧 변경될 이용약관..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 내용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 3년을 맞이하는 오늘 정부는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해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일부 감염취약시설 외에 실내 마스크 착용은 의무가 아닌 권고로 변경됩니다. 실내마스크 해제를 발표하면서 정부는 이에 대한 이유로 지표 충족 여부와 해외상황을 검토한 결과 설연휴 이후(1.30)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1단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1월 30일부터는 감염취약시설로 분류된 장소를 제외한 모든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닌 권고로 바뀌게 됩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내용 시행일 : 1월 30일부터 해제 제외 시설 : 약국, 의료시설, 대중교통, 기타 감염취약시설 감염취약시설 : 요양병원, 장기 요양기관, 장애인 복지시설, 정신건강 증진 시설, 버스, 철도, 도시철도,..

3나노 M3칩 탑재한 맥북에어 2023년 말 출시 루머 [내부링크]

애플이 2023년 하반기에 3나노 공정(3nm)의 M3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북에어를 출시할 수 있다고 대만의 IT매체 DigiTimes가 보도했습니다. 더 빠른 속도와 향상된 전략 효율성을 가진 차세대 M3칩은 애플의 첫 3나노 공정의 칩이 될것으로 새로운 맥북에어에 탑재될 예상이지만 구체적인 출시기간과 세부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3나노 공정의 칩은 새로운 맥북에어 외에 올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 15 프로 모델의 A17 Bionic 칩 또한 3나노 공정 칩으로 탑재 될수 있습니다. 애플의 칩 제조 파트너사인 대만의 TSMC는 지난해 12월 말에 3나노 칩의 대량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다만 DigiTimes의 이 보도는 어제 18일 발표된 M2 Pro 및 M2 Max 칩이 장착된 14인치와 16..

가상화폐 글로벌 캐피털 '제네시스' 파산 임박 [내부링크]

DCG(디지털커런시그룹)의 자회사 제네시스가 곧 파산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18일(현지시간) 제네시스가 빠르면 이번주에 파산 보호 신청을 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제네시스는 가상자산 업계의 벤처캐피털 DCG(Digital Currency Group)의 자회사로 가상화폐 금융서비스 기업입니다. 제네시스의 위기는 지난해 11월 파산한 FTX 사태의 후폭풍으로 제네시스가 FTX에 묶인 자금은 1억 7천500만 달러 규모에 달합니다. FTX 파산으로 위기에 처한 제네시스는 세계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실패했으며 10억 달러 이상의 신규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계획도 실패했습니다. 당시 제네시스는 파산 신청이 아닌 합의를 통해 상황을 해결할 것이..

토스 알뜰폰 1월말 출시예정 [내부링크]

토스가 알뜰폰(MVNO) 시장에 진출하면서 1월 말 '토스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저가 요금제를 내세웠던 기존 알뜰폰 업체들과는 달리 토스는 토스 앱과 연계해 서비스와 혜택으로 승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토스의 알뜰폰 시장 진출은 KB국민은행의 KB리브엠에 이어 금융권에서는 두 번째로 진출하게 됩니다. 토스는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의 금융플랫폼으로 2015년 출시후 2022년 월간활성자수(MAU)가 1400만 명을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작년 머천드 코리아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알뜰폰 시장 진입을 준비해왔습니다. 머천드 코리아는 이동통신사(MNO) 3사(KT, SKT, LG U+)의 통신망을 모두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10년 이상의 운영 경험과 조직 ..

트위터에서 코인을 훔치려는 코인 사기꾼들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인기에 타인의 코인을 훔치려는 코인 사기꾼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이런 코인 사기꾼들의 활동 영역은 여러 SNS를 이용하며 특히 트위터에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마스크(Metamask)나 트러스트 월렛(Trust Wallet)을 비롯한 많은 코인 지갑들이 있습니다. 이 코인 지갑에는 자신의 코인을 보관할 수 있으며 코인 지갑에 있는 코인을 가상화폐 거래소로 보낼 수도 있고 거래소의 코인을 코인지갑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코인 지갑에서 타인의 코인 지갑으로 코인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코인 지갑은 편리한 장점들도 있지만 보안상의 문제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거래소에서는 보관 중인 코인을 다른 곳으로 보내기 위해 출금할 때 여러 인증 과정을 거치..

애플 지도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수 있는 '비즈니스 커넥트' [내부링크]

애플이 12일 매장이나 기업들이 무료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Apple Business Connect)'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의 서비스 담당 부사장 Eddy Cue는 모든 애플 사용자들에게 외식, 쇼핑, 여행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 커넥트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는 모든 비즈니스 오너들이 직접 고객들과 연결하기 위한 필요한 툴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오너들은 매일 수많은 애플 유저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는 애플 맵을 적극 활용하는 데 이 비즈니스 커넥트를 통해 전 세계 기업들은 자사의 사진과 로고를 추가 및 업데이트 할 수 ..

세계 시간 계산기, 미국 한국 시간 변환 [내부링크]

한국시간과 다른 나라의 시간을 비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시간 계산기 사이트 2곳입니다. 간단한 시간 계산은 네이버의 세계 시간 기능으로도 볼수도 있지만 날짜까지 선택해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합니다. 아래의 시간 계산 변환에 대한 내용은 PC 화면 기준입니다. Piliapp https://kr.piliapp.com/time-now/ Piliapp.com은 두개의 도시를 선택해 시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비교할 두개의 도시를 선택후 우측 상단의 '시간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두 국가 및 도시의 시간차이를 표시해 줍니다. 시간 아래 슬라이드바에서 파란색 점을 드래그하면 변하는 날짜 및 시간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는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으로 크게 분류되어 있으..

HBO, 명작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 1월부터 방영 [내부링크]

미국의 방송채널 HBO에서 1월 15일(한국 16일)부터 명작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를 원작으로 제작한 드라마를 방영합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치명적인 전염병 발생으로 인해 수많은 인류가 죽거나 괴생명체로 변하는 근미래의 미국을 배경으로 두 명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작품입니다.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는 2013년 플스게임으로 첫 출시되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게이머들과 평론가들에게 최고의 게임으로 찬사를 받은 명작게임입니다. 드라마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HBO의 왕좌의 게임 이후 준비되어 온 초대작으로 2020년 제작이 발표되었으며 체르노빌 제작진들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주인공 조엘은 페드로 ..

넷플릭스 킹덤 드라마의 게임화 '킹덤:왕가의 피"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킹덤은 2019년에 공개되어 큰 인기를 누린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작품입니다. 이 킹덤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액션 RPG(ARPG) 게임 '킹덤: 왕가의 피'가 현재 개발 중입니다. 킹덤: 왕가의 피는 블레이드, 삼국 블레이드, ANVIL 게임을 만든 한국의 게임 개발사 '액션스퀘어'에서 개발 중입니다. 액션스퀘어는 2020년 7월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고 13일 오늘은 게임 개발 총괄을 맡은 강형석 PD의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좀비와 그 좀비를 이용해 권력을 잡으려는 악당들과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조선시대 배경 표현과 한국 전통 의상과 무술이 게임 액션으로 활용됩니다. 게임에서는 주요 무대인 궁궐과 한양 저잣거리의 묘사는 물론 갓, ..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 2월부터 광고 수익 공유 시작 [내부링크]

유튜브의 짧은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 기능이 2월 1일부터 광고 수익 공유를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쇼츠에 영상을 올리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도 광고 수익은 너무 낮았는데 쇼츠 영상에 대한 광고 수익 공유화로 수익이 개선될지 주목됩니다. 유튜브는 짧은 동영상 공유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던 틱톡(TikTok)에 대항하고자 짧은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쇼츠' 기능을 2021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영상의 길이가 1분 이하이면서 세로 화면이면 자동으로 쇼츠 영상으로 등록되며 일반 유튜브 영상보다 수익은 적지만 알고리즘에 의해 노출될 확률이 높아 많은 유튜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유튜브 쇼츠 수익이 낮아도 너무 낮다는데 있으며 이는 유튜버들의 의욕을 떨어뜨리는 ..

베이비도지코인은 제2의 시바이누가 될수 있을까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이 성장하면서 수많은 코인들이 생겼나고 그중 코인시장을 비웃으며 등장한 밈코인(Meme Coin)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도지코인이 있었고 이 도지코인이 인기를 끌자 도지코인을 따라 하려는 많은 밈코인들이 생겨났습니다. 그중 베이비도지코인(Baby Doge)이 주목을 받으며 제 2의 시바이누나 도지코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전망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강아지 코인 디자인에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언급으로 베이비도지 코인에 기대를 가진 이들이 매수를 하며 시바이누 코인이나 도지코인처럼 성장하길 꿈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급속도로 위축되고 루나 코인의 몰락과 FTX 파산 등 코인시장은 혹한기를 걷고 있습니다. 한창 코인시장이 크게 성장할때는 어떤 코인을 ..

1월 첫째주 넷플릭스 순위 (더 글로리 1위) [내부링크]

1월 첫째 주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가 공개된 가운데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가 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매주 글로벌 TOP10 작품들을 공개하고 있으며 영어, 비영어 작품들 그리고 국가별 작품 순위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순위는 100개국의 국가 및 지역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한 시청시간을 합산한 결과로 정해집니다. 1월 첫째주 1일에서 8일까지의 집계결과 비영어 부문에서는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대만, 태국, 홍콩, 싱가포르 등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에서도 2위를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TOP 10 (TV 비영어) 1. 더 글로리: 시즌1 2. 남부의 여왕: 시즌3 3.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2 4. 관음증 그녀: 리미티드 ..

애플, 2023년 상반기에 AR, XR 헤드셋 공개 가능성 [내부링크]

애플의 AR 헤드셋이 2023년 상반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의 AR 헤드셋과 AR 글래스에 대한 루머들은 몇 년 동안 꾸준히 보도되어 왔으나 계속 연기되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블룸버그는 2022년이 마지막 연기가 될 것이고 2023년은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2023년 상반기에 AR(Augmented Reality) 헤드셋을 공개한 후 2023년 말에 배송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세계개발자회의 (WWDC 2023)에 앞서 올봄에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아래 내용은 블룸버그의 보도를 요약한 것입니다. 애플은 이미 유명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기기를..

아이폰 SE 4세대 출시 취소 관련 루머 [내부링크]

애널리스트 밍치궈(궈밍지)는 애플이 공급업체들에게 아이폰 SE 4가 취소되었음을 알렸다고 말했습니다. 밍치궈의 말이 사실이라면 2024년 출시 예상이었던 아이폰 SE 4세대는 출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SE 모델에 대한 단종 루머들은 꾸준히 있어왔습니다. 아이폰 SE가 가격 면에서 확실한 이점이 있었지만 좀 더 큰 화면과 고급 기능 그리고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2022년 3월에 출시된 아이폰 SE 3세대는 2021년 9월에 출시된 아이폰 13 미니와 비교해도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인증 방식 등에 차이가 있지만 성능 면에서는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3 미니보다 한화로 30만 원가량 더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폰 S..

CES 2023, 소니와 혼다의 첫 전기차 '아필라 AFEELA' 공개 [내부링크]

5일부터 개최된 CES 2023에 소니와 혼다가 합작해 만든 전기차 '아필라 AFEELA'가 공개됐습니다. 아필라는 소니의 게임기능이 탑재된 자율주행 전기차로 2025년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2026년에는 북미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의 디자인에 헤드램프는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는데 소니는 이를 미디어바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바는 차량 및 스마트폰으로 자신이 원하는 컬러로 바꿀 수 있으며 영화나 게임의 디자인으로도 꾸밀 수 있습니다.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는 대형 스크린으로 차량 정보는 물론 게임이나 영화, 음악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즐길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뒤쪽 좌석에서도 장착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화나 음악,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게임 부분에서는 언리얼엔진..

CES 2023 삼성,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신제품 공개 [내부링크]

CES 2023(국제전자제품 박람회)이 1월 5일(현지시간)에 개최되었습니다. 삼성, LG를 비롯한 소니, 인텔, MS,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술기업들이 다양한 신제품들을 공개합니다. 특히 삼성은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신제품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은 폴더블과 슬라이더블이 결합된 새로운 제품 '플렉스 하이브리드(Flex Hybrid)'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왼쪽으로 펼치면서 확장되는 폴더블 기술이과 오른쪽에는 당기면서 확장되는 슬아이더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왼쪽 폴더블만 펼치면 10.5인치가 되며 오른쪽 롤러블까지 당기면 12.4인치 디스플레이가 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삼성 디스플레이는 화면을 한쪽으로만 밀어서 확장시키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Slida..

모바일 무료 채굴 가능한 '파이코인' 후오비 거래소에 등록 [내부링크]

위축된 코인 시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코인들에 대한 믿음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모바일로 무료 채굴이 가능한 코인들도 존재하며 그중 '파이코인'이 최근 이슈가 되었습니다. 파이코인은 스탠퍼드 대학 박사 출신의 '니콜라스 코칼리스'와 '청디아오 판' 부부가 2019년 3월에 출시한 알트코인입니다. 출시당시 모바일로 채굴이 가능한 코인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누구나 파이코인 앱을 다운로드하여 채굴버튼만 누르면 채굴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현재 파이코인 트위터 팔로워는 216만명을 넘었으며 3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코인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만 5000만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는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모두 합친다면 8~9000만도 넘는 다운..

아이폰 15 루머 (3나노 칩, 잠망경 렌즈 기술, USB-C포트..) [내부링크]

2023년 9월에 출시될 아이폰 15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15에 대한 루머 5가지를 정리했습니다. USB-C 포트 애플은 아직 아이폰 모델에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15에는 USB-C 포트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근 유럽연합(EU)은 스마트폰, 태블릿을 포함한 가전기기 충전 방식을 USB-C로 모두 통일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2024년까지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스마트폰, 태블릿을 USB-C로 통일해야 하며 애플 또한 EU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는 뜻을 밝혔습니다. 다만 2023년에 출시되는 아이폰 15부터인지 아니면 유럽에 출시되는 모델에만 변경할지는 분명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미국에 출시되는 아이폰 14에는 eSIM만 있지만 다..

2023년 출시예상 스마트폰 5가지 (아이폰15, 갤럭시 S23, 구글 픽셀8...) [내부링크]

2023년에는 아이폰 15, 갤럭시 S23, 갤럭시 Z폴드 5, 갤럭시 Z 플립 5가 출시예정입니다. 애플과 삼성, 구글은 매년 같은 출시 루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추측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아이폰 15에서 예상되는 가장 큰 변화는 USB-C 포트를 채택하는 것입니다. 유럽연합은 최근 이 지역에서 판매되는 모든 새로운 휴대폰은 2024년까지 USB-C 충전을 지원해야 된다고 결정했습니다. 애플 또한 이러한 규칙을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2023년 아이폰 15부터인지는 명확히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 USB-C 채택을 피할 수는 없는 흐름으로 가고 있어 아이폰 15부터 채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외 3 나노미터 A17칩 탑재와 모든 아이폰 15 모델에 다이내믹 아일랜드..

연상호 감독의 신작 SF 영화 '정이' 넷플릭스에서 1월에 공개 [내부링크]

연상호 감독의 신작 SF 영화 '정이'가 넷플릭스에서 2023년 1월 20일 공개됩니다. 부산행, 반도, 지옥 등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올해 안타깝게 우리 곁을 떠난 강수연 배우의 유작으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 정이는 종말이 닥친 22세기를 배경으로 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 팀장이 내전을 끝내기 위한 프로젝트로 자신의 어머니이자 영웅으로 추앙받던 군인의 뇌를 복제한다는 내용의 작품입니다. 정이 기본 내용 급격한 기후 변화로 폐허가 된 22세기 지구. 더 이상 지구에서 살기 힘들게 된 인류는 지구에서 벗어나 쉘터라는 피난처를 만들고 그곳으로 이주합니다. 그러나 이곳에서 내전이 발생하게 되자 크로노이드 연구소는 이 전쟁을 끝내기 위해..

인공지능 AI 'ChatGPT'는 구글처럼 될수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 GPT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 등이 출자해 만든 OpenAI가 만든 인공지능 채팅 서비스인 ChatGPT는 시험버전 공개 후 5일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ChatGPT는 사용자가 하는 질문에 매우 정리가 잘된 답변을 해줘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로도 채팅이 가능하지만 영어로 질문을 할 경우 더 정확한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로도 꽤 좋은 답변을 해주고 있지만 한글로 된 답변이 길 경우 마지막에 글이 잘리는 문제도 있으며 신조어나 줄임말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영어로도는 정확하고 잘 정리된 답변을 해줘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OpenAI에 투자한 일론머스크는 ChatGPT의 인..

애플,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2025년 출시 목표로 설정 [내부링크]

최근 블룸버그는 애플이 핸들이나 페달이 없는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를 2025년에 출시할 것을 목표로 애플카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아직 누구도 개발하지 못한 완전 자율주행차 개발에 애플이 목표를 잡았다는 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애플의 자동차 프로젝트 애플카는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이후로는 개발 중단 소식과 차량에 대한 계획을 포기하는 대신 소프트웨어에 집중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부터 다시 차량 개발에 대한 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이제는 애플이 자체 차량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보도 내용을 보면 애플은 자율주행 기능이 제한적이며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차량과 운전자의 개입이 전혀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 차량 ..

애플 TV 플러스 영화 '핀치' 내용 및 리뷰 [내부링크]

11월 5일 애플 TV 플러스에서 톰 행크스 주연의 SF 영화 '핀치'를 공개했습니다. 지구 종말에 살아남은 한 남자가 그가 만든 인공지능 로봇과 머나먼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핀치 기본 줄거리 미래의 어느날 태양의 플레어가 지구를 강타하자 오존층이 파괴되고 전자기 펄스가 모든 전기를 흡수해버립니다. 이러한 대재앙으로 인해 대부분의 인류가 목숨을 잃었으나 다행히 당시 재난을 피할 수 있었던 핀치는 풍력발전소 내부에 들어가 힘겨운 생존을 이어갑니다. 트라이 알파 테크놀로지 연구원이었던 핀치는 자신이 가진 지식과 기술을 이용해서 풍력발전소를 가동하고 그곳에서 자신을 도와줄 로봇을 개발합니다. 사륜구동 로봇 '듀이'에 이어 이족 보행과 대화가 가능한 로봇 '제프'까지 만드는데 성공합니다. 하지..

2022년 아이맥 프로(iMac Pro) 모델 루머 정보 [내부링크]

2022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맥 프로(iMac Pro)에 대한 루머 정보입니다. 애플은 2021년 5월에 출시된 24인치 M1 아이맥 제품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 '아이맥 프로'라는 이름으로 더 큰 화면의 아이맥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애플 분석가이자 개발자인 Dylandkt의 유출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맥은 24인치 아이맥(2021) 및 Pro Display XDR과 디자인이 비슷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검은색 베젤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Pro Display XDR과 디자인이 비슷해진다면 베젤 크기는 얇아지고 화면 아래쪽의 넓은 공간은 더 작아질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아이맥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2021년 10월에 출시된 맥북 프로 모델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

넷플릭스 영화 '에놀라 홈즈(Enola Holmes)' 셜록 홈즈 여동생 이야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새로운 신작 영화 '에놀라 홈즈(Enola Holmes)'가 9월 23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명탐정 셜록홈즈의 여동생 에놀라 홈즈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서 코난도일의 추리소설에 등장하는 셜..

구글 픽셀 5 출시일, 사양, 가격 루머 정보 [내부링크]

구글의 스마트폰 구글 픽셀 5의 출시일과 사양 및 가격에 대한 루머 정보입니다. 구글은 8월 3일 구글 픽셀 4A를 공개하며 픽셀 5와 픽셀 4A 5G를 가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픽셀 4A는 8월 20일 출시..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단축어 앱 활용) [내부링크]

아이폰 단축어 앱을 이용해 트위터 동영상을 쉽게 저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축어 앱은 여러 가지의 실행 명령을 하나의 단축어로 묶어주는 앱입니다. 이렇게 하면 단축어를 한번 클릭해주는 것만으로도 한번..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내부링크]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아이폰에서 사용하지 좋은 무료 사진 편집 어플 5선을 추천합니다. 아이폰의 기본 사진 앱도 편집 기능이 있으며 많은 발전을 했지만 좀 더 다양한 편집..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내부링크]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AI(인공지능) 로봇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고 최근에는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이 킥스타터..

아이폰 12 출시일 및 스펙 예상정보와 아이폰 11과 비교 [내부링크]

애플의 가을 이벤트가 다가오고 있으며 무엇보다 기대가 큰 아이폰 12에 대한 출시일과 스펙 예상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1과는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도 비교 정리했습니다. 애플의 가을 이벤..

애플카 자율주행 및 전기차 프로젝트 타이탄 [내부링크]

애플이 자율주행 및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는 애플카 프로젝트 타이탄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애플은 2014년부터 애플카라는 프로젝트 타이탄 작업을 시작했고 2015년 공식적으로 자율주행 및 전기차 프로..

마이크로 소프트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출시일, 가격 [내부링크]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든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Surface Duo)의 출시일과 가격 정보가 구체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서피스 듀오는 두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폴더블폰입니다. 예전 글(MS..

삼국지 극장판 (넷플릭스, 왓챠에서 공개) [내부링크]

2010년 중국 CCTV에서 방영된 삼국지 드라마의 극장판이 넷플릭스 왓챠에 공개되었습니다. 극장판은 총 95편으로 구성된 드라마판을 8편으로 압축해 만들어졌습니다. 8편으로 구성된 극장판의 회당 기본 스토리를..

2020년 8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가급적 빨리 올리려고 했는데 8월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조금 늦게 공개되어 죄송합니다. 아래..

iOS 14 앱 클립(App Clips)과 앱 클립 코드 내용 정리 [내부링크]

애플은 WWDC 2020에서 iOS 14를 발표하면서 앱 클립(App Clips)과 앱 클립 코드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현재 공개된 내용을 기반으로 앱클립과 앱 클립 코드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앱 클립은 '앱 클립 코드..

애플워치 watchOS 7 베타3 배포 소식과 기능 소개 [내부링크]

애플은 23일(한국시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애플 워치의 watchOS 7 베타 3을 배포했습니다. watchOS 7 베타3 배포 소식과 새롭게 추가될 기능들을 정리했습니다. 애플은 현재 iOS 14, iPadOS 14, tvOS 14에 대한..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및 활용팁 10가지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파일 보관, 문서 작성, 공유 기능 등을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기본 사용법 및 유용한 활용팁을 정리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기본 사용법 구글 드라이..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저주 받은 소녀'스토리와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7월 17일 판타지 드라마 '저주받은 소녀'를 공개했습니다. 저주받은 소녀에 대한 기본 스토리와 리뷰를 정리했으며 초중반의 기본 스토리 외에 특별한 스포는 없습니다. 저주받은 소녀는 프랭크 밀..

아이폰에서 무료 VPN과 동영상 관리에 좋은 '알로하 (Aloha)' 브라우저 [내부링크]

알로하(Aloha) 브라우저 앱은 아이폰에서 무료 VPN 사용과 동영상 관리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동영상 관리하기에도 편리하며 자체 브라우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 브라우저에서 VPN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

2020년 8월 첫째주 인기드라마 순위 TOP 10 (미드 추천, 해외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2020년 8월 첫째째 주 IMDb 기준 인기 드라마 순위입니다. 인기 순위에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제외한 드라마 작품들만 정리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책정된 인기 순위이며 이미 수년 전에 종영된 드라마라..

iOS 13.6 공식 업데이트 내용 정리 (Car Key, 오디오 뉴스, 건강앱에 증상 추가) [내부링크]

애플은 오늘 16일(한국시간) iOS 13.6 업데이트를 사용자들에게 배포했습니다. iOS 13.6의 업데이트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 세부 옵션 추가 업데이트 설치 부분에 하나의 옵션이 두 개의 옵션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올드 가드' 기본 스토리와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7월 10일 샤를리즈 테론 주연의 액션 판타지 영화 '올드가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올드가드의 기본 줄거리와 함께 개인적인 리뷰를 작성했으며 초중반의 간략한 내용 외에 다른 스포는 포함하고 있지..

iOS 13.6에서 업데이트될 내용들 (디지털 키, 건강 앱, 애플 뉴스 플러스) [내부링크]

애플은 6월 iOS 13.6 베타 버전을 배포했고 7월 9일에는 GM(골드 마스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원래 13.5.5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었으나 13.6으로 넘버링이 변경됐으며 이제 13.6의 정식버전 출시도 가까워..

부산행 후속 영화 '반도' 기본 정보 - 강동원 이정현 주연 [내부링크]

영화 부산행 이후의 한국 상황을 그린 후속작 영화 반도가 7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부산행 이후 4년의 시간이 흐른고 폐허가 된 대한민국으로 다시 들어가는 주인공이 좀비들과 또 다른 적들의 공격을..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선 (imdb 평점 순위 참고, 미드추천, 해외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 작품을 imdb 평점 순위로 정리했습니다. imdb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고 개인적으로도 무척 재미있게 본 작품들도 있네요. 친구들에서도 넷플릭스 작품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작품들..

넷플릭스에서 자막 두개 동시에 보기 '크롬 확장프로그램 NflxMultiSubs' [내부링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넷플릭스에서 자막 두 개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어학 공부할때 유용한 기능으로 하나는 영어, 하나는 한국어 이런 식으로 언어가 다른 두 개의 자막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신작 공포 드라마 '주온: 저주의 집' 내용과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공포 드라마로 '주온: 저주의 집'을 공개했습니다. 주온은 링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공포 드라마로 1999년 비디오판을 시작으로 극장판으로도 여러 영화들이 제작되었고 2004년에는 미국에..

애플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디지털 자동차 키 '카키 (Car Keys)' 기능 정리 [내부링크]

애플이 이번 WWDC 2020(애플 개발자 회의)에서 iOS14를 설명하면서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이용한 디지털 자동차 키인 '카키 Car Keys'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의 카키에 대한 기능설명과 지원 모델을 정리했습..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저주받은 소녀(Cursed)' 17일 공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7월 17일 새로운 중세 판타지 드라마 '저주받은 소녀(Cursed)'를 공개합니다. '저주받은 소녀'는 목숨을 걸고 마법사 멀린에게 전설적인 검 엑스칼리버를 전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소녀 니무에의..

2020년 7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7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TV쇼/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드라마는 부부의 세계, 우리 사랑했을까, 멈추고 싶은 시간 어바웃 타임도 7월에 넷플릭스에..

iOS 14에서 사진앱의 변화 (사진에 설명추가, 더 커진 화면 확대 기능) [내부링크]

iOS 14 사진 앱에서 추가되는 기능인 사진에 설명 추가하는 기능과 더 커진 화면 확대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iOS14 에서는 사진 앱에서 사진에 설명(캡션)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깁니다. 지금까지 사진..

닌텐도 스위치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7월 1일 출시 [내부링크]

과거 닌텐도 DS의 학습용 게임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7월 1일 출시 예정입니다.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은 두뇌를 훈련하는 학습용으로 출시된 게임으로 당시 영어 삼매경과 함께 인기..

[아이폰 추천앱] 아이폰으로 그림 그리기 - Tayasui Sketches Pro [내부링크]

Tayasui Sketches Pro 앱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그림 그리기에 좋은 스케치 앱으로 다양한 드로잉 도구와 레이어 기능, 편집 기능과 스케치 녹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사용해오던 어플로 아직..

iPadOS 14 발표 내용 정리 [내부링크]

WWDC 2020에 공개된 iPadOS 14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iPadOS 14는 iOS 14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아이패드 고유의 기능들이 있으며 특히 이번에 추가된 아이패드 기능들이 무척 마음..

iOS 14 발표 내용 총정리 (위젯, 앱 보관함, 번역기능, PIP 등) [내부링크]

23일 오늘 발표된 WWDC 2020에서 iOS14에 대한 발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흥미롭고 멋져 보이는 기능들이 추가되어 기대가 되는 발표였습니다. iOS 14 위젯 기능 위젯 표시 페이지(위젯 갤러리)가 생겼고 이..

WWDC 2020 정리 (iOS 14, iPadOS 14, watchOS 7, tvOS 14, macOS Big Sur, 애플 실리콘) [내부링크]

애플이 6월 22일(현지시간) WWDC 2020 행사를 열었고 iOS 14, iPadOS 14, watchOS 7, tvOS 14, macOS Big Sur, 애플 실리콘에 대한 공개가 있었습니다. 애플이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폰 12 모형 공개 (아이패드 프로와 비슷한 각진 테두리) [내부링크]

애플 제품 유출로 유명한 IT 블로거 소니 딕슨(Sonny Dickson)이 21일(현지시간) 아이폰 12 모형으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5.4인치, 6.1인치, 6.7인치 크기의 3가지 아이폰의 사진과 측면을..

WWDC 2020 에서 기대되는 제품들 (아이맥, ARM 맥북, 에어태그, 에어팟 스튜디오, 애플 글래스) [내부링크]

애플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0에 기대되는 제품들을 정리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아이맥, ARM 기반 맥북, 에어 태그, 에어팟 스튜디오, 애플 글래스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 포스트(WWDC 2020 개최 소식과..

아이패드 프로 라이다 센서 활용해 3D 스캔하는 앱 'Canvas' [내부링크]

Canvas는 아이패드 프로의 라이다 센서를 활용해 3D 스캔을 해주는 앱입니다. 라이다 센서가 장착된 아이패드 모델 또는 라이다 센서가 없는 아이패드라도 추가적인 센서 장치를 통해 3D 스캔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0 개최 소식과 예상정보들 [내부링크]

애플의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0이 6월 22일(한국시간 23일 오전2시)부터 26일까지 개최됩니다. WWDC 개발자 컨퍼런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기술을 발표하는 행사입니다. 매..

아이폰 폴더블 프로토타입에 대한 루머 정보 [내부링크]

아이폰 폴더블 프로토타입에 대한 루머 정보입니다.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했고 또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애플에서는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은 없지만 최근 아이폰..

넷플릭스 오리지널 판타지 드라마 '쿠론의 종소리 (Curon)' 리뷰 [내부링크]

이탈리아에서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판타지 드라마 '쿠론의 종소리 (Curon)'에 대한 기본정보와 리뷰입니다. 저주가 걸린 쿠론이라는 마을에서 벌어지는 괴이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과거 이곳에서 아픈 과거..

톰 행크스 주연의 전쟁영화 '그레이 하운드' 애플 TV+ 로 공개 결정 [내부링크]

톰 행크스 주연의 전쟁영화 '그레이 하운드가' 애플 TV+ 로 7월 10일(현지시간)에 공개됩니다.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그레이 하운드'는 C.S. 포레스터의 소설 굿 셰퍼드(The Good Shepherd)를 원작으로..

소니 플스5 디지털 발표회 내용 (본체 공개, 독점 게임) [내부링크]

소니가 플스 5 디지털 발표회를 6월 12일 5시에 유튜브, 트위치를 통해 열었습니다. 독점 타일틀을 비롯해 여러 게임들을 공개했고 마지막에는 플스 5의 본체 기기도 공개했습니다. 처음 플스4의 게임 영상으로..

PC, 맥에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및 확인 방법 [내부링크]

PC나 맥에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및 재생 중인 작품의 화질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PC, 맥에서 넷플릭스를 볼때 가끔 화질이 낮아 보일 때가 있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질이 낮아 보인다면 우선 다음..

소니 플스 5 (PS5) 이벤트 개최 (6월 12일 오전 5시)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 5(플스 5) 이벤트가 11일 (한국시간 12일 오전 5시)에 개최됩니다. 원래 6월 4일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조지 플로이드 사태로 인해 연기되어 11일에 발표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는 유..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명작 영화 8선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명작 영화 8편을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소개하는 영화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가 아니므로 작품별로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2020년 6월 9일 기준..

세가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 미크로' 공개 [내부링크]

일본의 유명 게임 개발사인 세가(SEGA)에서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 미크로'를 공개했습니다. 과거 1990년에 출시한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의 복각판으로 미크로(마이크로)라는 이름답게 작은 사이즈로..

애플워치 6 루머정보 (심전도, 혈중산소 포화도, 정신건강 모니터링) [내부링크]

애플 워치 6의 건강기능 (심전도 기능, 정신건강, 혈중 산소 체크)에 대한 루머 정보입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6이 올해 공개될 예정으로 제품에 관련된 루머 정보들이 추가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

2020년 6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2020년 6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버라이어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작품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6..

2020년 5월 인기드라마 순위 (미드 추천, 해외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2020년 5월 넷째 주 IMDb 통계 기준 인기 드라마 순위입니다. 인기 순위에서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은 제외 시켰습니다. 1. 화이트 라인 (2020~) White Lines / 시즌 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전설적..

애플 '아이폰 XR' 리퍼비시 판매개시 [내부링크]

애플이 미국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아이폰 XR' 리퍼비시 모델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미국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리퍼비시 아이폰 XR 모델은 최소 110달러에서 최대 120달러로 할인..

에픽스토어 게임 무료배포 '보더랜드 핸섬 콜렉션' [내부링크]

에픽 스토어에서 보더랜드 핸섬 콜렉션(Borderlands: The Handsome Collection)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무료 배포 기간은 5월 29일 ~ 6월 4일(6. 5. 00:00 할인 종료)까지 입니다. 이번 무료배포 기간 내에 무료로..

HBO 맥스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HBO Max) [내부링크]

미국의 프리미엄 영화채널 HBO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인 HBO 맥스(HBO Max)를 5월 27일에 출시했습니다. HBO 채널은 밴드 오브 브라더스, 카니발, 로마, 엘리자베스 1세, 왕좌의 게임, 웨스트 월드, 체르노빌 등 많..

애플 루머 정보(아이폰 12, 애플 글래스) [내부링크]

최근 애플 제품에 대한 루머 정보들 (아이폰 12, 애플 글래스)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 12 프로맥스는 삼성 디스플레이가 공급하는 6.68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에 화면 해상도는 2778 x 1284 해상도..

애플 iOS 13.5 공식 업데이트 내용 정리 [내부링크]

애플이 5월 20일(현지시간) iOS 13.5를 공식 업데이트했습니다. 업데이트로 달라진 iOS 13.5 버전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마스크 착용 시 얼굴 인식 문제 아이폰 X이후부터 아이폰 모델은 지문인식 대신 얼굴인..

애플 글래스 새로운 루머 정보(가격, 라이다 센서 등) [내부링크]

애플 글래스의 대한 새로운 루머 정보입니다. 애플 제품에 대한 누출로 유명한 존 프로서(Jon Prosser)가 내놓은 새로운 정보로 Front Page Tech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설명했습니다. 1. 제품의 이름은 "애플 글..

와이파이 증폭기와 무선 랜카드로 PC에 와이파이 연결하기 [내부링크]

와이파이 증폭기와 무선랜카드를 이용해 무선 인터넷 AP와 멀리 떨어져 있는 PC에 와이파이를 연결해봤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확장기)는 ipTIME Extender-N3을 사용했고 무선 랜카드는 TS-Wifi24를 사용했습니다..

[맥 앱 추천] 다양한 맥용 앱을 하나의 구독으로 이용하는 Setapp [내부링크]

맥에서 사용하기 좋은 앱들을 하나의 구독 서비스로 묶어놓은 Setapp에 대한 소개입니다. Setapp은 구독형 서비스로 유료결제로 이용시 Setapp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많은 맥용 앱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히스토리 채널 역사드라마 '나이트폴 신의 기사단' 후기 [내부링크]

히스토리 채널에서 만든 역사 드라마 나이트폴 신의 기사단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후기입니다. 나이트폴: 신의기사단은 실존인물들과 역사적 사건들을 가져오기는 했으나 템플 기사단(성전 기사단)에 대한 이야기..

에픽스토어 게임 무료배포 'GTA5 프리미엄 에디션' [내부링크]

에픽 스토어에서 GTA5 게임을 무료 배포했습니다. 무료 배포기간은 5월 21일 자정(5. 22. 00:00)까지이며 아래 사이트에서 '받기' 버튼을 클릭해 무료 구매하면 영구 소장이 가능합니다. GTA5 프리미엄 에디션 : h..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14편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영화 14편을 장르별로 추천합니다. 전반적으로 평가가 좋은 작품은 물론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액션 / 범죄 스토리 - 1. 익스트랙션 (Extraction,..

애플의 무선 헤드셋 '에어팟 스튜디오' 관련 정보 [내부링크]

애플이 새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무선 오버이어 헤드셋 '에어팟 스튜디오(AirPods Studio)' 대한 예상 정보들입니다. 애플의 헤드셋에 대한 정보는 iOS 14 베타 코드에서 에어팟 스튜디오 (AirPods Studio)에..

[넷플릭스 추천]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Last Kingdom [내부링크]

라스트 킹덤 Last Kingdom은 중세 영국(잉글랜드)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시대극 드라마입니다. 9세기 잉글랜드를 침략한 데인족 바이킹들과 잉글랜드 왕국들의 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국 BBC에서 시즌 1,2를 제..

애플 AR 글래스(Apple AR Glasses)에 대한 소식들 [내부링크]

애플이 개발하고 있다는 애플의 AR 글래스에 대한 예상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오랫동안 애플의 AR글래스에 대한 소식들은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으며 이에 추가적인 정보와 함께 AR 글래스로는 어떤 것이 가능할..

역대 아이폰 시리즈 비교 정리 [내부링크]

역대 아이폰 시리즈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었는지 출시된 모델 순서대로 비교 정리했습니다. 맨 아래는 한번에 보기 편하게 표로 구성해놨습니다. (모든 아이폰 사진의 출처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인간수업' 스토리와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인간 수업이 4월 29일 공개되었습니다. 지상파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주제와 연출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인간 수업에 대한 기본 스토리와 리뷰입니다. 10대들이 하지말아야하 선..

MP3Gain으로 MP3 음량 조절하기 (볼륨 조절하기) [내부링크]

MP3Gain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MP3 파일의 음량을 분석해 볼륨을 높이고 낮추는 등의 음량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상당히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프로그램으로 현재도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좋습니다. MP3Gain..

2020년 5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2020년 5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버라이어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작품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오,..

긴급 재난지원금 정보 정리 (사용처, 포인트, 신청방법...) [내부링크]

4월 30일 추가경정예산(추경) 안이 통과되면서 전 국민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기초생활수급대상 가구는 다음주 월요일 (5월 4일) 일부터 자동으로 현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5월 닌텐도 스위치, 가정의 달 할인 이벤트 진행 [내부링크]

한국 닌텐도가 4월 27일부터 5월 10일(23:59)까지 닌텐도 스위치 게임 7개에 대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64,800원 > 45,360원 30% 1993년 게임보이로 처음 개발된 젤다의 전설 꿈꾸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Minecraft Dungeons) 5월 26일 출시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배경으로 만든 새로운 액션 RPG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가 5월 26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은 기존의 샌드박스형으..

넷플릭스의 시청 제한 기능과 시청 기록 숨기기 기능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시청 제한 기능과 시청 기록 숨기기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시청 제한 기능'은 보고 싶지 않은 작품을 감추는 기능이며 '시청 기록 숨기기 기능'은 말 그대로 본인인 시청한 작품의 목록을 숨..

모바일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아 전자문서지갑에 보관하기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아 전자문서지갑에 보관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정부 24 앱으로 열람용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는 것으로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할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앱에..

브레이킹 배드 시즌1 줄거리 (평범한 교사가 마약사업을 시작하다) [내부링크]

평범하고 성실하게 살고 있던 고등학교 화학교사가 마약왕이 된다는 미국의 범죄 스릴러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 시즌1'의 내용입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최고의 미드, 인생 미드라고 말하기도 하고 2014년에는 최고..

구글 포토(Google Photos)로 온라인 가족앨범 만들기 [내부링크]

구글 포토를 이용해 가족들 또는 연인들끼리 간직하고 볼 수 있는 앨범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앨범을 만들어 공유링크를 만들면 가족들 누구나 웹페이지에 접속해 편하게 앨범을 감상..

구글 지메일(Gmail) 에서 라벨설정과 메일 자동분류 설정하기 [내부링크]

구글 지메일(Gmail)을 사용할 때 특정 메일 계정에서 온 메일들에 라벨을 적용하고 자동 분류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라벨을 만들고 적용 후 자동분류 설정을 해 놓으면 많은 메일 들을 좀 더 쉽게 확인하고 관..

이민호, 김고은 주연 '더킹: 영원의 군주' 1, 2 회 줄거리와 후기 [내부링크]

SBS 하이에나 후속으로 방영되는 금토드라마 '더킹: 영원의 군주' 후기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방영 중인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로 미스터 선샤인의 김은숙 차기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더킹: 영원..

CAD 도면 누출로 미리 상상해 보는 아이폰 12 디자인 [내부링크]

최근 아이폰 12에 관련된 CAD 도면 누출 이미지가 유튜브나 트위터를 통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의 누출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EverythingApplePro 와 트위터 Max Weinbach는 유출된 CAD..

중독성 강한 플래시게임 추천 3선 (플래시 퍼즐 게임) [내부링크]

한 번씩 심심할 때 플레이하기 좋은 플래시 게임 3개를 추천할게요. 그리 어려운 게임도 아니며 한번 하면 꽤 중독성을 일으키는 게임들입니다. 플래시 게임은 맥에서는 문제없이 플레이 가능하지만 아이폰과 아..

아이폰 SE 2세대 발표 내용 정리 (디자인, 가격, 출시일 및 아이폰8과 비교) [내부링크]

16일 애플이 아이폰 SE 2세대를 공식적으로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아이폰 SE2 2세대의 디자인, 카메라, 스펙 및 기능 정보와 함께 같은 디자인을 가진 아이폰 8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Spark (스파크) 앱에 네이버 메일, 카카오 메일 등록하기 [내부링크]

Spark 앱은 맥,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무척 편한 무료 앱입니다. 이 앱에 네이버 메일과 카카오 메일을 등록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메일 등록 기본 과정 Spark 메일 앱에서 Spark > Perferences.....

2020년 4월 인기드라마 순위 (미드 추천, 해외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2020년 4월 22일 IMDb 통계기준 인기 드라마 순위입니다. 미국 드라마는 물론 유럽 드라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순위를 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몇 년 전부터 시작한 시즌 드라마가 현재까지 제작 방영되어 인..

[맥 앱스토어] 맥에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7선 [내부링크]

맥 앱스토어에 등록된 여러 앱 중에 사용하기 좋은 훌륭한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유료/무료 앱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1. Permute 3 (유료) 파일포맷 변환을 해주는..

애플의 물품 위치 추적 장치 에어태그(AirTag) 추가정보 [내부링크]

애플의 물품 위치 추적 장치라고 할 수 있는 에어 태그(AirTags)에 대한 최근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예전에도 에어태그에 대한 포스팅 (애플의 물건 위치 추적기 에어태그 (AirTag))을 한적이 있는데 최근에 나온..

[아이폰 꿀팁] 재미있는 아이폰 기능 11가지 [내부링크]

아이폰의 기능 중 잘 몰랐던 기능들이 꽤 있는데 그중 개인적으로 유용하고 재미있어 보이는 아이폰 기능 11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은 iOS 13.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브라우저 탭 자동닫..

아이폰 12 루머 정보들 (쿼드 카메라, 라이다 스캐너, 디자인) [내부링크]

현재 지속적으로 루머 및 예상 정보들이 나오고 있는 아이폰 12에 대한 (카메라, 디자인 등)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올해 9월에 공개가 예상되는 아이폰 12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지난번..

2020년 4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내부링크]

2020년 4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 정보입니다. 4월 닌텐도 스위치 한국e숍에 정식 출시되는 게임은 8개(한국어 6개, 외국어2개) 입니다. 그외 북미 e숍, 일본 e숍에 출시되는 게임중 한글이 지원되는 게임을..

애플 iOS 13.4.1 업데이트 배포 (iPadOS 13.4.1 배포) [내부링크]

애플이 오늘 iOS 13.4.1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iOS 13.4.1 업데이트 버전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업데이트에 보이는 화면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페이스 타임 (FaceTime) 문제 수정 iOS 13.4 및 i..

넷플릭스 '애프터 라이프 앵그리맨' 시즌1 스토리 및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프터 라이프 앵그리맨'은 영국의 블랙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한 중년의 남성이 사랑하는 아내를 병으로 잃고 절망에 빠져 자포자기한 심정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가슴 뭉클..

[아이폰 꿀팁] iOS 13에서 추가된 유용한 기능 6가지 [내부링크]

아이폰의 iOS 13에서 새로 추가된 여러 기능 중 몰랐던 기능이나 쓸만한 기능 6가지를 소개합니다. 소개하는 기능들은 iOS 13.4에서 확인 후 작성되었습니다. 1. 새로워진 스크롤 막대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 스..

아이폰9 출시 임박 소식(아이폰SE) [내부링크]

아이폰 9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9to5mac가 보도한 아이폰 9 (아이폰 SE)에 대한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3월 18일 애플이 갑작스레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새로운 맥북에어와 맥미니 제품을 공..

[아이폰 추천앱]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내부링크]

식물의 사진을 찍기만 해도 자동으로 식물이나 꽃을 식별해 이름을 가르쳐 주는 앱이 있습니다. 인식률도 상당히 높아 여러 식물이나 꽃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꽤 유용한 앱으로 보입니다. 여러 앱들이 있는 것..

가정용 프린터 캐논 TS3390 사용기, 문서 출력 (가정용 복합기) [내부링크]

가정용 프린터 캐논 TS3390 제품 사용기입니다. 캐논 TS3390은 인쇄, 복사, 스캔 기능이 있는 복합기로 무선으로 사용하기 좋은 프린터입니다. 요즘은 많은 것을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시대가 되어 프린터 사용이..

애플워치 6 루머 정보(수면 추척, 건강기능, 터치 ID) [내부링크]

애플 워치 6에 대한 루머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5는 AOD (Always on Display)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지도 기능 그리고 긴급구조요청 기능, 생리주기 측정 기능 및 알람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습..

2020년 4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4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 버라이어티 쇼,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다양한 작품과 함께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인간 수업, 더킹: 영원의 군주도..

애플 iOS 13.4 업데이트 (달라진 부분 정리) [내부링크]

한국시간 3월 25일 새벽 애플은 iOS 13.4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현재 iOS 13.4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전 글인 iOS 13.4 업데이트되는 기능들 정리 (베터 버전 참고) 내용과 비슷한..

넷플릭스 ‘소년기사와 비밀 편지 ‘내용과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드라마 소년기사와 비밀편지를 3월 20일 공개했습니다. 중세 판타지 드라마로 네덜란드 작가 콩케 드라그트(Tonke Dragt)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만들어졌고 이 도서는 네덜란드 최우수..

iOS 13.4 업데이트되는 기능들 정리 (베타 버전 참고) [내부링크]

iOS 13.4 정식버전이 3월 24일(한국 25일 새벽) 배포됩니다. iOS 13.4 버전에는 어떤 부분들이 달라지고 업데이트되는지 베타 버전을 기반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클 라이드 드라이브 공유 기능 현재 아이클라우..

애플 새로운 맥 미니 (Mac mini) 2020 [내부링크]

애플은 18일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에어와 함께 새로운 맥 미니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 11월 출시된 맥미니의 다음 버전으로 이번에 공개된 맥미니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맥 미니는 두 가지..

애플 새로운 13인치 맥북 에어 공개 (2019 vs 2020 스펙 비교) [내부링크]

애플이 18일 공개한 13인치 맥북 에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2019년 7월에 발표한 이후 새롭게 공개하는 제품으로 1년도 안된 상황에서 새로운 제품을 공개했는데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됐는지 스펙 비..

애플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매직 키보드 발표 [내부링크]

애플이 예상치 못하게 18일(현지시간)에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맥미니 그리고 맥북에어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공개된 거라 많은 분들이 놀랐을 텐데요. 새롭게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

애플 3월 이벤트 코로나 바이러스에 결국 취소되나 [내부링크]

애플의 3월 이벤트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기승을 부려 결국 애플의 3월 이벤트 개최도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취소 또는 연기됐다는 보도들도 나오고..

킹덤 시즌2 후기와 킹덤 시즌3에 대한 기대 [내부링크]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킹덤 시즌2가 3월 13일 공개되었습니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6편으로 구성되었고 정말 제작진들이 모든 걸 걸고 최선을 다해 드라마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작품이었습니다. 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예상정보 정리 [내부링크]

올해 애플의 3월 이벤트에 공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대한 예상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이번 4세대 모델에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트리플 카메라 렌즈를 이용한 향상된 카메라 기능과 증강현실 기능..

애플 3월 이벤트 예상 정보들(아이폰9,아이패드 프로 4세대..) [내부링크]

애플의 3월 이벤트가 3월 마지막 주라는 이야기와 함께 3월 31일이라는 예측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9(아이폰 SE2),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에어태그, 새로운 애플 TV, 새로운 맥북 제품 등의 소식들이..

인감증명서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등록 및 발급받기 [내부링크]

학생 때나 사회초년생일 때는 재산이나 상속 관련 문서를 쓸 일이 잘 없기 때문에 인감등록이 안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꼭 필요한데 갑자기 인감증명서 발급받으려고 하니 인감등록이 안돼 있는 경..

2020년 3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3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TV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3월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킹덤 시즌2'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공..

재미있는 애플 광고 영상들 [내부링크]

애플의 광고를 보면 재미있거나 참신한 광고들이 많이 보이는데 최근에 공개된 광고와 예전에 한참 관심을 받았던 광고 몇 편을 소개해볼게요. '맥의 저편에서 - 아직 이 세상에 없는 이야기를' 일본 애플 유튜브..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아이 엠 낫 오케이>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26일 공개된 드라마 <아이 엠 낫 오케이>에 대한 후기입니다. 기묘한 이야기를 이을 또 하나의 흥미로운 판타지 드라마로 시즌2가 빨리 나오기를 바랄 정도로 재밌는 드라마였습니다. 7부작으로 구..

유튜브 음악 플레이어 YouTubeMusic [내부링크]

YouTubeMusic 앱은 구글의 음악 앱으로 유튜브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매월 프리미엄 구독료가 11,5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공식 노래 및 앨범들의 음악들을 들을 수 있고 무엇보다 유튜브의..

넷플릭스 추천 영화 <버드박스>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버드 박스>는 2018년 12월 2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SF 공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공개된 지 1년도 넘었는데 이제야 보게 됐네요. 포스터만 봐도 뭔가 심상치 않은 느낌이 드는 영화인..

알아두면 재밌는 구글 검색 (구글링)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수시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구글,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해 검색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검색창에 원하는 단어들을 넣고 검색을 하지만 가끔씩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결과를 찾으려면 여러 페이지..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 아이 엠 낫 오케이 (I Am Not Okay with This) [내부링크]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아이엠 낫 오케이 (I Am Not Okay with This)'가 2월 26일 공개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과 <빌어먹을 세상 따위>의 감독이 제작을 맡은 또 하나의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아이 엠..

애플 에어팟 프로 라이트(AirPods Pro Lite)출시하나 [내부링크]

최근 주요 언론 등에서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차기작인 에어팟 프로 라이트를 내놓을 가능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대만 IT매체인 DigiTimes는 21일 보도에서 애플이 대만 기업들과 함께 에어팟 프로 라이트 제..

넷플릭스 추천 - 최고 시청자수 기록한 인기작품 7편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1월 말 2019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유료 계정수는 1억 6700만 개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시청횟수 계산방식도 변경했는데 이전에는 넷플릭스의 영화 및 TV 콘텐츠 중 하나..

스팀세일(SteamSale) 2/22 - 파크라이5, 스타워즈 제다이 외 [내부링크]

2020년 2월 22일 기준 스팀 세일 정보입니다. 10%에서부터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네요. 게임마다 세일 마감 날짜가 다르니 아래 정보를 참고 바랍니다. 아래의 게임 이외 여러 게임들이 세일 중이..

아이폰 배경화면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배경화면 이미지 사이트와 배경화면 앱을 추천해볼게요. 늘 사용하던 스마트폰도 배경화면을 바꾸거나 케이스를 바꾸면 전혀 다른 폰 느낌이 들기도 하죠. 배경화면 이미지와 맨 아래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넷플릭스 최신 영화 마지막 게임 (The Last Thing He Wanted)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2월 28일 신작 영화 마지막 게임이 공개됩니다. 마지막 게임은 1월 27일 미국 선댄스 영화제에 처음 공개되었된 작품으로 조앤 디디온이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정치 스릴러 영화입니다..

2020년 1월 모바일 게임 순위와 매출 순위 정보 [내부링크]

2020년 1월 모바일 게임 순위와 매출 순위 정보 2020년은 어떤 앱 또는 게임 앱들이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는지 알 수 있는 순위가 공개됐습니다. SensorTower에서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그리고 두 앱 마..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 <오스만 제국의 꿈> 콘스탄티노폴리스 공방전 [내부링크]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 '오스만 제국의 꿈'은 콘스탄티노플 공방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오스만 제국 최고의 술탄으로 불리는 메흐메트 2세(메메드 2세)로 그를 중심으로 '제20차 콘스탄티노폴리스 공방전..

닌텐도 스위치와 닮은 델 휴대용 게임기 에일리언웨어 UFO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와 닮은 델 휴대용 게임기 에일리언웨어 UFO 에일리언웨어 UFO는 델(Dell)에서 발표한 윈도우 10기반의 게이밍 PC의 프로토타입 제품입니다. CES 2020에서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은 프로토타일(컨..

넷플릭스 라그나로크 (토르의 힘을 가진 소년) [내부링크]

넷플릭스 라그나로크 (토르의 힘을 가진 소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라그나로크>는 한국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노르웨이의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기본 더빙 언어가 노르웨이어로 되어있지만 더빙 설정을..

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 <루나 네라>내용과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판타지 드라마<루나 네라>는 17세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6편으로 구성된 이탈리아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를 볼 때 기본적으로 이탈리아어 더빙이 나오지만 더빙 설정에서 영어로 바꾸면 영어..

아이폰9 (아이폰SE2) 3월 출시, 디자인, 스펙, 가격 예상 정보 [내부링크]

애플의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인 아이폰 9 (또는 아이폰 SE2)가 3월에 출시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분석가들과 일부 언론에서는 애플이 500달러 이하의 아이폰을 발표할 것이라고 예측을..

넷플릭스 다큐 추천 <인사이드 빌 게이츠> 내용,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다큐 추천 <인사이드 빌 게이츠> 내용, 후기 <인사이드 빌 게이츠는>는 넷플릭스에서 만든 빌 게이츠에 대한 다큐멘터리입니다. 복잡한 빌 게이츠 머릿속만큼이나 복잡한 내용들로 구성된 다큐멘터리입..

웅장하고 아름다운 영화 음악 9곡 (웅장한 브금) [내부링크]

웅장하고 아름다운 영화 음악 9곡 (웅장한 브금) 가끔씩 웅장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명상을 하면 기분전환도 되고 또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놓고 자주 듣는..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로크 앤 키>Locke & key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2월 7일 새로운 <미드 로크 앤 키>를 공개했습니다. 원작 만화가 따로 존재하며 넷플릭스에서 드라마화되어 보게 되어 간단한 리뷰를 올려봅니다. 처음 예고편을 보고는 재미있어 보이기도 했고 너..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나 홀로 그대>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 <나 홀로 그대>가 2월 7일 넷플릭스에서 단독으로 공개됩니다. (공개시간은 다른 오리지널 작품의 공개시간이 오후 5시(KST:한국표준시간)로 표기되어 있는것으로 봐서 <나..

맥에서 PSP 게임 실행하기 (진삼국무쌍, 철권6...) [내부링크]

OpenEmu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맥에서 고전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OpenEmu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은 이전 글(맥에서 고전게임 해보자 OpenEmu ) 참고 바랍니다. OpenEmu는 맥에서 편리하게 고전 게임..

닌텐도 스위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가격, 출시일, 예약구매 [내부링크]

많은 닌텐도 게임 팬들이 기다리던 동물의 숲이 3월 20일 발매가 됩니다. 예약판매는 2월 7일부터 시작하고 2월 8일 부터 미리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다운로드는 구매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 후 미리..

2020년 2월 출시예정 게임 (XBOX ONE/PS4/PC) [내부링크]

2020년 2월 XBOX ONE, PS4, PC 용 출시 예정 게임입니다. 지원되는 언어로는 한국어, 영어의 타이틀로 일본어만 지원하는 게임은 제외시켰습니다. 이전 글 2020년 2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와 일부 중..

2020년 2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2020년 2월 넷플릭스에서 공개하는 신작 정보입니다. 여기서 다룬 작품들 외에 계속 작품들이 새로 추가될수 있습니다. 2월에 영화와 애니메이션이 많이 공개되네요. 미야자키 하야오의 고전 애니메이션도 많이..

넷플릭스 추천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1' 정리와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3까지 공개된 SF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상당히 인기가 좋은 드라마로 미드팬들을 열광시켰고 영화 리뷰 사이트 등에서도 평점이 높..

2020년 2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내부링크]

2020년 2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 정보입니다. 2월에는 닌텐도 스위치 한국 e숍으로 정식 발매되는 게임이 2개만 나와있네요. 하지만 북미 e숍, 일본 e숍에는 발매되는 게임이 꽤 있는데 이중에 한국어를 지..

2020년 볼만한 TV 설날특선 영화 추천 11편 [내부링크]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의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짧은 연휴로 대체휴일이 하루 있어 그나마 다행이네요. 이번 연휴에 극장에 가서 영화관람을 할수도 있겠지만 집에서 가족끼리 모여 재밌는 영화를 보는 것도..

영화 <1917> 골든 글로브 작품상과 감독상 수상한 명작 영화 (개봉일, 내용) [내부링크]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쟁영화 <1917>이 지난 12월 영국과 미국에서 개봉을 하고 난 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차지했습니다. 한국에서는 2월 19일 개..

[넷플릭스 영화 추천] 브레이브 하트 이후의 이야기 <아웃로 킹>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브레이브 하트 이후의 이야기 <아웃로 킹> 많은 영화팬들이 영원히 잊지 못할 명장면 "프리덤(자유)"을 외치며 형장의 이슬로 사라진 영화 브레이브 하트의 '윌리엄 월레스'의 마지막 외침..

2020년 1월 최신 미드 소개 (1월 3주차) [내부링크]

2020년 1월 3주차 기준 최신 미드 11개 작품을 소개해볼게요. 아래 정보는 영화, 드라마 정보 사이트 중 최고의 월방문자수를 보유한 IMDb 자료 기준입니다. 방영 중인 드라마도 있지만 방영 예정인 드라도 있습니..

넷플릭스 영화 추천 <하트 오브 더 씨>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는 물론 볼만한 영화를 찾아서 보기도 하는데요. 오늘 본 '하트 오브 더 씨'라는 영화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하트 오브 더 씨는 2015년에 개봉된 영화로 19세기 초 미국의 포경선 '에식..

코에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14 (출시일, 가격, 내용) [내부링크]

코에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14가 1월 16일 PC 스팀, PS4로 출시가 됩니다. 전작 삼국지 13이 2016년에 발매되었으니 4년 만에 신작 출시네요. 삼국지는 1985년 도스게임시절 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전..

CES 2020 메르세데스 벤츠 콘셉트카 '비전 AVTR' 공개 [내부링크]

이번 CES 2020에서 많은 기업들의 멋진 제품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그중에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벤츠에서 공개한 콘셉트카 '비전 AVTR'이었습니다. 양산형 제품이 아닌 콘셉트카지만 정말..

타임지 선정 CES 2020 베스트 제품 25가지 [내부링크]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세계 최대 국제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0(소비자전자제품 박람회)이 1월 7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후 어제 폐막되었습니다.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여러 멋..

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10편 [내부링크]

넷플릭스에는 재밌는 드라마나 영화도 많지만 다큐멘터리도 괜찮은 게 많네요. 지금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재밌고 알찬 내용의 다큐멘터리 11편을 선택해 정리해봤습니다. 10대 사건으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G..

아이폰 폴더블(듀얼스크린)가능한 케이스 [내부링크]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이제 하나의 화면에서 벗어나 두 개의 화면 또는 화면 크기를 확장시키는 제품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 폴드같이 스마트폰을 펼치면 하나의 큰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톡 ID 설정 / ID검색허용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ID를 설정하고 아이디 검색허용하는 설정법입니다. 사실 어려운건 아니지만 막상 하려면 헤매게 되더군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안드로이드에서의 설정법이거나 오래된 글들이라 조금씩 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출시일, 내용, 그래픽 비교 [내부링크]

많은 워크래프트3 팬들이 기다리던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가 2020년 1월 29일에 출시가 됩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2002년 출시된 워크래프트3의 리마스터이자 리메이크 작품으로 워크래프트 3: 레인 오브 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드라큘라>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1월 4일 오리지널 드라마 드라큘라를 공개했습니다. 닥터 후와 셜록 제작이 참여한 작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으로 시즌1은 총 3편으로 구성되었고 회당 1시간 20분 정도로 꽤 긴 편이네요. 아..

2020년 1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내부링크]

2020년 1월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 중 한글이 지원되는 게임들 정보입니다. 생각보다 한글지원 게임이 그리 많지는 않네요. 라이자의 아틀리에 어둠의 여왕과 비밀의 은신처 출시일 : 1월 9일 라이자의 아..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의적 얀 더리흐터> [내부링크]

1월 2일 넷플릭스에서 벨기에의 시대극 드라마 '의적 얀 더리흐터' 가 공개되었습니다. 2018년 벨기에서 공개후 2020년 1월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는데요. 시즌1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다음 시즌은 없을 것 같은..

2020년 1월 출시예정 게임 (XBOX ONE/PS4/PC) [내부링크]

2020년 1월 출시되는 게임 중 PC와 콘솔(PS4, XBOX 1)로 출시되는 게임을 정리했습니다 재밌는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네요. 드래곤볼Z: 카카로트 출시일 : 1월 16일 플랫폼 : PS4 / XBOX ONE / PC 언어 : 일본어,..

2019년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들 TOP 10 (넷플릭스 추천) [내부링크]

2019년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들 TOP 10 (넷플릭스 추천) 2019년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인기있는인기 있는 작품은 물론 한국에서 인기 있는 작품들이 공개..

2020년 1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내부링크]

2020년 1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TV쇼 /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목록을 정리해봤습니다. (영화나 TV쇼, 애니 목록을 먼저 보시고 싶으신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내 해당위치로..

[맥 앱스토어] 맥에서 편리한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 앱 <Friendly Streaming> [내부링크]

맥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는 어떻게 시청하시나요?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주소를 입력해서 이동 후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하시나요? 이 과정은 꽤 귀찮은 과정인데요. 저두 자주 시청하는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2019년 3분기 스마트폰 영업이익률 조사 (애플, 삼성, 화웨이) [내부링크]

2019년 3분기 스마트폰 영업이익률 조사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2019년 3분기 스마트폰 영업이익률을 조사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기업들 간 영업이익률 비교 그래프입니다. 애플, 삼성, 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후기와 내용 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공개한 판타지 드라마 위쳐가 12월 20일 공개되었습니다. 한 번에 시즌1의 8편을 모두 공개했는데요. 다음 편 공개일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다 볼 수 있어 편하긴 하네요. 이번 드라마 위쳐에 대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추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추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 넷플릭스 드라마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1965년~1968년 까지 미국 CBS 에서 방영한 동명의 SF 판타지 드라마 '로스트 인 스페이스'를 리메이크한 드라..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8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8일 NumPad & KeyPad for Mac iPhone / iPad를 이용해 Mac 키보드를 무선 확장해 보세요. ‎NumPad & KeyPad for Mac ‎Turn your iPhone or iPad into the wireless..

미국 모바일 게임 순위 (일 매출기준) [내부링크]

미국 모바일 게임 순위 (일 매출기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모바일 게임은 어느 정도의 매출을 올릴까요. 매출정보를 표시해주는 사이트의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자료는 https://thinkgaming.com 사이트를 참고..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7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7일 Hexa Turn Hexa Turn은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의 턴제 퍼즐 게임입니다. 이 영리한 퍼즐 경험을 해결하기 위해 당신의 두뇌에 도전하십시오. 전략적으로 육각형을 돌려 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기본 정보들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중세 판타지 드라마 위쳐가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12월 20일 전 세계 동시 방영합니다. 이전에도 드라마 위쳐의 방영에 대해 간략히 글을 적었는데 이번에는 드라마를 볼 때 좀 더 이해가 쉽게 간략한..

2019년 3분기 웨어러블 점유율 (에어팟,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등) [내부링크]

미국의 IT, 테크 부문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인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에서 웨어러블 부문 2019년 3분기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2019년 3분기 웨어러블 기기의 전 세계 출하량은 8,450만대로 전년..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3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3일 Earth And Legend® iOS를 위한 가장 진보된 풀 스케일 멀티 플레이어 3D RPG입니다. 놀라운 3D로 제공되는 이 서사적 RPG 어드벤처에서 전투에 참여하십시오. ‎..

애플 신형 맥프로와 Pro Display XDR 출시 (가격, 제품사양) [내부링크]

애플은 매년 6월 WWDC(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하는데요. 올해 6월에 WWDC에서는 6년 만에 선보이는 신행 맥프로가 발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12월 10일 출시..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2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2일 Ray Watermark Ray Watermark를 사용하여 여러 사진이나 비디오에 워터 마크, 이미지 또는 QR 코드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Ray Watermark ‎Add watermark..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1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11일 던전 서바이벌 리얼 다크 가로모드 Roguelike RPG ‎던전 서바이벌 ‎[개발팀의 한마디] -회원 VIP제도, 가챠게임, 끊임없이 현질해야 하는 이런 게임에 질리셨나..

2019년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내부링크]

2019년에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중에 재밌는 게임들이 많네요. 그중 메타 점수 기준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봤습니다. 순위는 2019년 발매된 게임들이며..

애플 2020년 5개의 아이폰 모델 출시(아이폰12, 아이폰SE2) [내부링크]

최근 분석가 밍치궈(궈밍지)의 예측에 따르면 2020년에 5개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맥루머스의 보도에 의하면 밍치궈는 2020년 상반기에 4.7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아이폰 SE2..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7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7일 mySolar - Build your Planets 신으로 플레이하고 자신의 태양을 만드십시오. ‎mySolar - Build your Planets ‎Play as a God, build your own solar. Roaming t..

왕좌의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불과 피, 정복왕 아에곤) [내부링크]

왕좌의 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미드 왕좌의 게임이 시즌8을 마지막으로 아쉽게도 끝이 났는데요. 매년 기다리며 챙겨보던 왕좌의 게임이 시리즈가 끝이나 너무 아쉽고 허전하네요. 시즌8이 아쉬운..

애플 뮤직 어워드 개최 (Apple Music Awards) [내부링크]

애플이 2019년 앱스토어 최고의 게임과 최고의 앱을 발표하고 이번에는 처음으로 애플뮤직 어워드(Apple Music Awards)를 개최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019년 12월 5일 오전 11시 30분에 개최한 애플뮤직 어워드..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6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6일 Draw with Math 친구나 가족과 놀면서 수학 능력을 연습하십시오! ‎Draw with Math ‎Practice your math skills while playing with friends and family! Draw w..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5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5일 Impulse - Metronome Rhythm 임펄스 (Impulse)는 다운 비트, 업 비트, 서브 디비전 및 레스트의 거의 모든 조합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메트로놈입니다. UI는 각 비트와..

애플 2019년 최고의 게임, 최고의 앱 발표 [내부링크]

애플이 12월 3일 (현지시간) 뉴욕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앱스토어 2019년 최고의 게임, 최고의 앱을 발표했습니다. 비공개로 개발자들과 언론인들을 초청해 행사를 열었고 2019년 앱스토어를 빛낸 아이폰, 아이패..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4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4일 1888 Cam - Classic Film Camera 좋은 사진을 찍는 것은 간단해야 합니다. 고통스럽게 느린 카메라 앱에 지쳤습니까? 한 번의 터치로 멋진 사진을 원하십니까? 1888 캠이..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3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2월 3일 Pebble Universe 당신의 타이밍 기술이 자갈을 구하기에 충분합니까? 귀여운 물리 퍼즐 게임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iOS 게임 중 하나!" -The Gaming Ground 오늘의..

2019년 12월 출시예정 게임 (XBOX ONE/PS4/PC) [내부링크]

2019년 12월 출시예정 게임 (XBOX ONE/PS4/PC)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HD 에디션 (END OF ETERNITY™ 4K/HD EDITION) 플랫폼 : PS4, PC (스팀) 출시일 : 12월 5일 (한글판)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HD 에디션..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로 예쁘게 사진 편집하기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 사진을 좀 더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 뷰어로 활용해도 좋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 적절히 사용하면..

역대 세계 영화 순위 (IMDb 평점기준 역대 영화순위) [내부링크]

역대 세계 영화 평점 순위 (IMDb 평점 기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대 영화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IMDb 평점 기준으로 50위까지 살펴봤는데 영화팬들이라면 꼭 보면 좋을 영화들이 많이 있네요. 오래된 영화들부..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30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30일 Waking Mars 화성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잊을 수 없는 여행을 떠나면서 우주복을 입고 제트 팩을 착용하십시오. 씨앗을 심고 다양한 외계 생명체를 신중하게 육성하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9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9일 Animatix - Photo Animation 여러분의 사진에 생기를 불어넣으세요. Animatix는 여러분의 사진들을 인상적인 애니메이션 및 만화로 변화시켜 줍니다. ‎Animatix -..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8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8일 Bomb: A Modern Missile Command 유도 미사일을 사용하여 떨어지는 폭탄의 끝없는 우박으로부터 도시를 지켜라. 여러 개의 폭탄을 파괴하기 위해 단일 미사일을 사용하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6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6일 Spiral Episode 1 SPIRAL Episode 1은 새롭고 독특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3부작의 첫 부분으로, 아름다운 3D 그래픽, 탐험 및 실시간 전투를 통해 iOS에 콘솔 게임의 모..

12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드라마, 영화, TV쇼) [내부링크]

넷플릭스 12월 신작 정보입니다. 다양한 작품들이 있지만 드라마, 영화, (일부 3D애니메이션)만 모아봤어요. 오래전에 나왔던 영화부터 최신작품까지 다양한 신작들이 있네요. 신작 정보가 계속 업데이트 되는걸..

애플 12월 스페셜 이벤트 개최 (올해의 게임, 올해의 앱) [내부링크]

애플은 올해 9월 가을 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11 시리즈와 신형 맥 프로, 애플워치 등의 제품을 발표했는데요. 이후 10월 이벤트는 따로 열지 않고 조용히 에어팟 프로와 16인치 맥북 프로를 공개 및 출시를 했..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4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4일 Helius' - Addicted Minigames 이것은 오랫동안 지적 동반자로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적응형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인간의 지능으로 진화하도록 설계된 Helius..

테슬라 전기자동차 '사이버트럭' 공개 [내부링크]

테슬라가 11월 21일 미국 캘리포니아 호손에 있는 테슬라 디자인센터에서 새로운 전기차 '사이버 트럭'을 공개했습니다. 차체는 미래형 컨셉으로 디자인되었는데 각진 형태의 사이버틱한 미래형 장갑차처럼 보이..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3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3일 Piti Piti Pa - Djembe Studio 전 세계의 Djembe 리듬에 대한 시각 및 오디오 가이드! 앱 다운로드 "우수한 앱 & 아름답게 제시되었습니다." -로버트 웹 "J'adore piti..

tvN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 2020' [내부링크]

tvN의 단막극 시리즈인 '드라마 스테이지 2020'이 11월 23일 첫 방송을 시작합니다. 드라마 스테이지는 신인작가 지원사업 '오펜'의 일환으로 제작된 단막극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신인 작가와 신인 감독이 함..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2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2일 1979 Revolution: A Cinematic Adventure Game 이란 테헤란에서 실제 혁명이 일어나고 플레이어는 포토 저널리스트로 활동합니다. 앱 다운로드 **인디케이드 '16년 대상..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21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 앱 19년 11월 21일 DEEMO 온 세상을 뒤흔든 리듬 게임 Cytus의 개발사 Rayark가 선사하는 Deemo를 만나보세요. 리듬 장르와 세련된 판타지 스토리가 하나로 엮인 환상적인 게임 속에, 정성..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 (폴더블 제품들 비교)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이미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SNS를 하고 인터넷을 하고 유튜브 방송을 하는 등 수많은 일들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많은 기능을 가진 스마..

아이폰에서 압축(zip)하거나 풀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도 여러 파일을 압축하거나 풀수가 있어요. Documents by Readdle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 무료앱인 이 앱은 파일 관리나 문서를 볼 때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여러 개의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고 싶을 때..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9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9일 Pocket World 3D 재미있는 다양한 미니어처 만들기 앱다운로드 여기에 새로운 미니 세계가 생겨나 고 장인의 재미를 만끽하십시오. 거실의 절묘한 아이템. 모든 항목을..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 FaceYourManga [내부링크]

SNS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필 이미지에 뭘 써야 할까 고민이 될 때가 있다. 자신의 사진을 넣을 수도 있지만 사진을 넣기가 싫은 경우 자신만의 프로필용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재미있는 사이트가 있다. Fac..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출시일, 디자인, 스펙정보 [내부링크]

사진출처 : 모토로라 공식 홈페이지 모토로라가 과거 2G 휴대폰 '레이저(Razr)'를 연상케 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를 14일(현지시간)에 미국에서 공개했다. 레이저폰은 2004년 출시되어 1억대를 넘게 판매..

[아이폰 추천앱] 사진을 그림처럼 바꿔주는 스케치앱 Adobe PaintCan [내부링크]

Adobe PaintCan 사진에 다양한 필터를 줘서 색다른 느낌의 사진으로 바꾸는 앱들은 많이 있다. 그중 이번에 소개할 앱은 단순히 필터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사진에 필터를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브러시로 드로잉..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6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6일 OrasisHD OrasisHD는 원샷 1-shot HDR 앱입니다. SINGLE 이미지를 촬영하여 자동으로 잘 노출되고 자연스럽게 보이는 사진으로 변환하여 사진을 찍는 순간 눈이 풍경을..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5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5일 Dimension of Dreams "Dimension of Dreams"는 도적 같은 요소가 있는 독특한 전략 카드 게임입니다. 당신은 스릴 있고 유동적인 전투에 참여하는 꿈의 세계를 통해 짜릿..

맥북프로 16인치 공개! 가격, 스펙 및 달라진 부분 [내부링크]

애플이 11월 13일(한국시간) 새로운 맥북 프로 16인치 제품을 공개했다. 여러 차례 16인치 맥북프로에 관한 루머들이 나왔었고 13일 애플은 공식적으로 맥북프로 16인치 제품을 공개했다. 그렇다면 새로운 맥북프..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4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 앱 19년 11월 14일 PhotoTangler Collage Maker PhotoTangler Collage Maker는 좋아하는 사진을 아름다운 콜라주로 즉시 변환하는 강력한 이미지 앱입니다. 앱다운로드 독창적이고 독창적..

IMDb 2019년 미드 순위 (미국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IMDb는 전 세계 영화 정보 사이트 중 가장 많은 접속양을 보유한 사이트로 영화 외에 애니메이션, TV 쇼 드라마, 다큐멘터리등 다양한 정보들도 같이 다룬다. IMDb 사이트에는 평점을 기준으로 작성된 다양한 순위..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3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3일 Playdead's INSIDE 림보를 개발한 플레이데드의 퍼즐 플랫폼 어드벤처 게임 2018 Apple Design Award 수상작 앱다운로드 "걸작! Inside는 2D 퍼즐 플랫 포머로 림보를..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2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2일 Logo Maker | Logoster Logoster는 경험이 없어도 몇 초만에 기억할만한 놀라운 로고를 만듭니다. Logoster는 개인, 소규모 비즈니스, 프리랜서 및 조직이 전문적인 모양..

아이폰 자동완성 단어, 예측 텍스트 수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텍스트를 입력할 때 키보드 위에 자동으로 나타나는 텍스트가 있다. 이렇게 나타나는 단어는 자동완성 단어와 예측 텍스트가 나타나게된다. 자동완성 단어는 텍스트 입력할 때 자동으로 입력한 단어에..

아이폰 12 디자인, 쿼드카메라 예상 정보들 [내부링크]

지난 포스트에서 아이폰 12에 대한 루머들을 정리해 봤었는데 이번에는 최근 새로 추가 공개된 아이폰12 디자인 정보를 다뤄봤다. 아이폰12의 디자인이 아이폰4나 아이폰5처럼 금속 프레임을 두른 디자인일 거라..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0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 11월 10일 Fliptastic Pro Fliptastic은(는) 쉬운 몇 가지 단계만으로 애니메이션 슬라이드쇼 비디오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최초의 앱입니다! 앱다운로드 여러분의 사진으로 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9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9일 Train Conductor World 기차 지휘자 세계는 고속 열차 횡단 퍼즐입니다; 기차의 바퀴를 가동하고 진행방향을 바꾸고 대륙을 가로질르면서 환상적인 유럽 모험을 해보세요...

트위터 동영상 업로드가 안될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인 트위터는 글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가 있다. 그런데 동영상을 업로드 할때 간혹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업로드에 실패할 때가 있다. '동영상 파일을 처리하..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8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8일 BOT-NET 세계 최초의 본격 증강현실(AR) 봇 전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발견, 싸움, 생존! AI와 싸울 때 세계가 당신을 둘러싼 것을 지켜보십시오. 로봇. 임무 : 탑을..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 가격, 서비스 정보 [내부링크]

디즈니가 디즈니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를 시작한다.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은 다가오는 11월 12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에 1차로 출시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주일..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7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7일 AirDisk Pro AirDisk Pro를 사용하면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파일을 저장하고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다운로드 Wi-Fi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Mac 또는..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6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6일 Fast Camera 번개처럼 빠른 연사 사진. 타임 랩스 비디오, 타이머 및 놀라운 고속 필터. 모든 필터는 이제 무료입니다-더 이상 인앱 구매가 없습니다. 앱다운로드 •..

넷플릭스 영화 '아이리시맨' 극장개봉후 넷플릭스 방영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아이리시맨' 극장개봉후 넷플릭스 방영 미국 영화계의 거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신작 영화 '아이리시맨'이 11월 20일 극장 개봉 후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다. 주연 배우는 로버트 드니..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5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4일 Rogue Cards - 던전 카드 던전 카드는 로그라이크 기반의 카드 퍼즐 게임입니다. 앱다운로드 카드를 움직일 때마다 독특하고 도전적인 상황, 즉 전략적 사고를 요구하는..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2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2일 Goodak FX filters for pictures Goodak FX는 노련한 사진 작가이든 간신히 카메라를 만진 사람이든 누구에게나 사용하기 좋은 독특한 사진 편집기입니다. https://apps.a..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2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1월 2일 Tower of Fortune 타워 오브 포춘은 레트로 스타일의 슬롯 머신 / RPG입니다. 은퇴한 영웅은 딸과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어느 날 신비의 탑에서 알수없는 힘이 그녀를 빼앗..

애플의 물건 위치 추적기 에어태그 (AirTag) [내부링크]

애플이 분실한 물건을 찾을 수 있는 위치추적 제품을 출시할 수도 있다는 루머 정보가 나오고 있다. 에어태그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맥루머스와 9to5mac 에 관련 정보와 스샷이미지들이 일부 공개되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트위터 앱에서 사진은 카메라 롤에 저장이 되지만 동영상의 경우는 따로 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많이 사용하는 방..

애플 실적 발표 (2019년 3분기 : 회계연도 4분기) [내부링크]

애플은 2019년 10월 30일 (현지시각)에 9월 28일에 마감된 2019 회계연도 4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애플 실적을 살펴보면 전체 매출은 640억 달러(약 75조)로 전년보다 2%가 늘었다. 순익은 13..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31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31일 Forever Lost: Episode 1 HD "최고의 iOS 어드벤처"-TouchArcade https://apps.apple.com/kr/app/forever-lost-episode-1-hd/id542364897 당신이 기억할 수 없는 세상을..

애플 에어팟 프로 공개 (가격, 출시, 디자인) [내부링크]

애플이 새로운 에어팟 모델 에어팟 프로를 2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의 3번째 제품으로 에어팟 3세대라는 이름대신 에어팟 프로라는 이름으로 공개되었다. 아이폰 11 라인업에도 프로라는..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7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7일 Skywall Pro - HD+ Wallpapers 스카이 월 (Skywall) 팀이 집에서 제작 한 수백 가지의 오리지널 월페이퍼를 직접 확인하십시오. 장치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전용 벽을 즐기..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6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6일 Cursed Treasure 2 - GameClub Cursed Treasure 2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타워 디펜스 / TD 전략 게임을 발견하십시오. https://apps.apple.com/app/id670189358?..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5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5일 WordMap: Interactive Thesaurus WordMap은 단어의 의미와 관계를 탐색하는 새로운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대화형 영어 동의어 사전으로 단어의 의미를 찾..

넷플릭스 영화 4편 극장개봉 확정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제작한 오리지널 영화 4편이 넷플릭스에서 방영전 일부 극장에서 먼저 개봉한다. 2019년에 열린 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상영되어 호평을 받은 더킹 헨리 5세,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으로 4..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0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20일 네오 몬스터 전설이 되어라! 1000마리가 넘는 몬스터들을 잡고 실시간 PvP로 실력을 뽐내라! 나만의 팀을 만들어서 승리를 쟁취하자! 붙잡고, 훈련시키고, 진화시켜서 대인..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9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9일 정보입니다. LeechTunes 애플뮤직을 이용한 음악감상 앱입니다. Apple Music을 통해 좋아하는 음악을 모두 추가 한 다음 LeechTunes로 감상하십시오. https://apps.apple...

넷플릭스 영화 '더 킹: 헨리 5세' 극장개봉 [내부링크]

더 킹: 헨리 5세는 넷플릭스와 플랜 B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미국의 역사드라마 영화이다. 감독은 오스트레일리아의 영화감독 데이비드 미셔가 맡았고 주인공 헨리 5세 역은 티모시 샬라메가 맡았다. 티모시 샬..

2019년 하반기 IT 소식들 (아이폰11국내출시,픽셀4출시...) [내부링크]

2019년 가을부터 애플, 삼성, LG 등의 다양한 제품들과 서비스들이 공개되었다. 아이폰11, 갤럭시 폴드, LG V50S 스마트폰과 애플 아케이드, 맥OS 카탈리나, iOS13 등의 서비스와 운영체제가 출시 및 배포되었다...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8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8일 정보입니다. Cardinal Land 교육 트위스트와 함께 편안한 직소 퍼즐 게임. 매우 간단한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 다른 모양의 조각에서 다채로운 동물 이미지를 결합해야 합..

구글 픽셀4 출시일, 가격정보 [내부링크]

구글이 10월 15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이벤트 (Made by Google)에서 픽셀4와 픽셀4 XL을 공개했다. 이 이벤트에서는 픽셀 버즈(무선 이어폰), 픽셀북 고(크롬OS 노트북), 네스트 미니(구글 홈 미니의 새 버..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7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7일 정보입니다. Chromatica camera Chromatica는 프리미엄 도구와 직관적인 UI를 통해 아마추어 및 전문 모바일 사진가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https://apps.apple.com/app/..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6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6일 정보입니다. 맥용 리모컨 - Pro Mac을 위해 iPhone 또는 iPad를 극한의 원격 조정으로 전환하세요. Mac에 대한 완전한 원격 조정을 확보하세요 iOS 기기를 트랙패드와 키보..

아이폰SE2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들 [내부링크]

아이폰SE2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들 아이폰SE2 에 관한 정보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 애널리스트 밍치궈(궈밍지)가 13일 아이폰SE2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밍치궈는 10월 3일에도 아이폰SE2에 대한 정..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5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5일 정보입니다. Bouncy Catapult 온 가족을위한 원터치 게임! 당신의 목표 : 공기를 통해 작은 사각형 영웅을 발사하여 그 위의 모든 것을 파괴하십시오. 투석기 가장자리 근..

10월 애플 소식들 (애플단신) [내부링크]

아이폰 11 판매 아이폰 11이 발표되고 나서 카메라 기능 이외에는 특별한 게 없어 실망스러운 판매량을 보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1차 출시국에서 기대 이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또한 미..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1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1일 정보입니다. Train Conductor 손가락으로 스와이프 하여 열차를 제어하고 치명적인 충돌을 피하십시오! 5 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Train Conductor를 좋아하며 즐기고 있습니..

MS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듀얼스크린 노트북 발매예정 [내부링크]

서피스 듀오 (Surface Duo) 스마트폰 분야에서 철수했던 MS가 다시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을 합니다. MS는 10월 2일 미국 뉴욕에서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고 접히는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Surface Du..

레트로감성이 느껴지는 타자기모양의 키보드(QwerkyWriter) [내부링크]

시대가 흐름에 따라 기술은 갈수록 진화를 거듭하지만 때로는 예전 제품들에 대한 그리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제 제품은 뛰어난 기술력 못지않게 매력 있는 디자인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실용성은 물론..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0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0일 정보입니다. AirDisk Pro 제한된 시간 동안 만 판매! 가격이 올라가기 전에 지금 잡아보세요! AirDisk Pro를 사용하면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파일을 저장하고..

맥OS 카탈리나(Catalina) 정식배포 관련정보 [내부링크]

애플의 맥OS 최신 버전인 카탈리나(Catalina)가 10월 8일 오전 2시에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배포를 시작했다. 이전 카탈리나OS 소개글에서 카탈리나(Catalina)에 대한 설명을 했었으나 정식 배포 후 다시 한번..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9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9일 무료앱 정보입니다. Nexomon 300가지가 넘는 독특한 넥소몬을 잡아서 진화시키고 모으세요! https://apps.apple.com/app/id1254864644?mt=8 궁극적인 Nexomon 팀을 구성하..

아이폰 화면녹화(화면기록)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의 화면기록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을 녹화해 동영상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화면기록 기능을 제어센터에 등록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설정 > 제어센터 > 제어항목 사용자화에서 '화면기록' 항목에서 '+'..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3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3일 정보입니다. Pocket Anatomy 오늘 당신의 해부학 지식을 향상!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앱을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모든 해부학 적 구조와 관련 임상 정보를 즉시 검색할 수 있..

애플아케이드(Apple Arcade) - 10월 신작게임 5편 추가 [내부링크]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아케이드(Apple Arcade)가 신작 5편을 추가했다. 9월 20일 국내에 출시한 애플아케이드 구독형 게임서비스는 71개 게임이 등록되어 서비스되었다. 그리고 이번에 신작 5편을 추가..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2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12일 정보입니다. Mystery of Fortune 2 미스테리 오브 포춘2는 Fortune Chronicle Episode의 8번째 이야기로 2014년에 출시한 리얼타임 SRPG 미스테리 오브 포춘의 정식 후속작..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8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8일 무료앱입니다. Shark Puzzles for Kids Jigsaw Wonder Collection 전세계 바다에서 전문적으로 촬영된 상어사진으로 제작된 퍼즐 게임 https://apps.apple.com/app/id10239..

글쓰기앱 율리시스(Ulysses)의 편리한 기능들 (태그, 목표, 필터등) [내부링크]

글쓰기 앱 율리시스(Ulysses)에 대한 소개글은 이미 이전글에서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는 율리시스에서 사용 가능한 편리한 기능들을 소개해 본다. 첨부 기능 율리시스에서는 첨부 기능이 있어 작성글에 키워드,..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7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7일 무료앱 정보입니다. Action Puzzle 애니메이션 되는 3D배경화면을 이용한 퍼즐 맞추기 게임입니다. 정적 화면 대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화면으로 재미를 더해 줍니다. htt..

글쓰기 편한 마크다운 문서작성 앱 율리시스 (Ulysses) [내부링크]

컴퓨터나 노트북 그리고 모바일에서 글쓰기 편한 문서작성 프로그램은 이미 많이 있다. 에버노트, 베어, 율리시스, 페이지, 메모 앱, iA Writer, Scrivener 등 다양한 글쓰기에 편한 문서작성 도구들이 있는데 그..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6일 [내부링크]

19년10월6일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Ear Cat - Music Ear Training 음악을 이용한 이어 트레이닝을 하는 게임앱 https://apps.apple.com/app/id1339125250?mt=8 80레벨로 구성된 이어 트레이닝 초보자와 숙련..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10월 11일 출시 (lg v50s 씽큐) [내부링크]

LG 스마트폰 LG V50S ThinQ (씽큐)가 10월 11일 정식 출시된다. LG V50S ThinQ (씽큐)는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으로 4월 19일 출시한 V50 후속 모델로 두 번째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이다. LG V50S은 삼성의 폴더블..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19년10월5일 [내부링크]

ios 아이폰 오늘의 무료앱. 앱들 중 무료로 풀리는 기간이 있다. 유료버전을 무료로 받아서 즐겨보자~ Evertale 에버테일 몬스터 육성해서 진화시키는 육성 RPG 게임 10월 10일까지 한시적 무료 캠페인 https://a..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X)로 콜라주 만들기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PotoScape X)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콜라주 이미지를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다. 포토스케이프는 사진뷰어 기능은 물론 쉽고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는 사진 편집 기능과 콜라주 만들기 GIF 애니메..

구글 스마트폰 픽셀4(Pixel4)에 대한 루머 [내부링크]

2019년 9월 아이폰 11과 갤럭시 폴드가 공개 및 출시가 되었고 LG V50S 씽큐(ThinQ) 는 10월 11일 출시 예정이다. 그리고 또 하나 구글의 야심작 픽셀4(Pixel4)가 11월에 출시 예정이다. 픽셀4(Pixel4)에 대한 정..

사극덕후들을 위한 시대극 미드추천 [내부링크]

시대극을 좋아하는 사극덕후들이 좋아할만한 미드 시대극은 어떤게 있을까. 개인적으로도 사극을 무척 좋아하는 사극덕후라 한국 사극뿐만 아니라 미국드라마나 영국드라마도 쪽에서도 시대극을 찾게 된다. 실제..

넷플릭스 드라마 '더 위쳐' 2019년 공개예정 [내부링크]

소설과 게임으로 유명한 '더 위쳐'가 넷플릭스 드라마로 2019년 12월 20일 방영 예정이다. 더 위쳐는 게임으로도 유명한데 3편의 게임이 시리즈로 만들어 졌고 다음 편도 제작 예정이다. 위쳐는 폴란드 작가인 안..

아마존의 스마트 글래스 '에코 프레임' [내부링크]

아마존은 9월 25일(현지시간) 시애틀 본사에서 열린 디바이스 이벤트 행사에서 스마트 안경 '에코 프레임'을 공개했다. 스마트 글래스는 2013년 구글의 스마트 글래스인 '구글 글래스'가 공개됐고 2014년 소비자..

2020년에 출시될 아이폰12에 대한 루머들 [내부링크]

아이폰 11 시리즈가 출시되고 난 후 지금은 2020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12에 대한 루머, 추측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아이폰11은 판매가 저조할 것이라는 전망과는 다르게 현재 판매량이 좋은 것으로..

2019년 10월 출시예정 게임 (XBOX ONE/PS4/PC) [내부링크]

2019년 10월에도 멋진 게임들이 출시 준비중이다. 엑스박스원, 플스4, PC 로 출시될 게임들을 모아봤다. 데스티니 2 섀도우킵 (Destiny 2 Shadowkeep) 데스티니2(데스티니 가디언즈) 는 헤일로를 제작한 번지소프..

웹툰 드라마 시대 (타인은 지옥이다, 쌉니다 천리 마마트)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를 보면 웹툰을 드라마로 만드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도 이런 흐름은 무척 마음에 든다. 기존 드라마들의 소재나 스토리 패턴들이 비슷한 경우가 너무 많아 점점 드라마 보기가 싫어질때가 있..

명작 인디게임 추천 5선 [내부링크]

세상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게임에 대해 안 좋은 편견을 가진 이들도 많다. 하지만 어느 게임들을 보면 단순한 오락거리용이 아닌 한편의 예술작품으로 보일정도로 훌륭한 게임들이 있다. 게임을..

아이폰 11 카메라 기능 정리 (아이폰 카메라) [내부링크]

지난 9월 10일 발표된 애플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11 시리즈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여러 기능적인 업그레이드 부분들이 있었지만 무엇보다 이번 아이폰11 시리즈의 주된 내용은 아이폰 카메라 기능이었고 카메..

알아두면 유용한 아이폰 꿀팁 [내부링크]

아이폰을 쓸때 알아두면 유용한 아이폰 꿀팁을 몇 개 소개해 볼까 한다. 아이폰을 오랫동안 써온 사람이라면 알수도 있는 대단한 팁이 아닐수도 있으나 의외로 모를수도 있고 아이폰 사용한지 오래되지 않은 이들..

할인 중인 멋진 스팀게임들 [내부링크]

현재 스팀에서 할인 및 무료로 판매 중인 재밌고 멋진 스팀게임 몇개를 소개해볼까 한다. 한시적인 무료나 할인판매로 언제든지 다시 원래의 가격으로 되돌아 갈 수 있다. 더 포레스트 개인적으로 한동안 정말 푹..

네이버 블로그에 배너 넣기 (위젯설치)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는 위젯을 이용해 메뉴부분의 빈 공백에 배너를 삽입할수 있다. 텍스트 링크나 이미지 배너를 넣어 특정 사이트로 이동하게 할수 도 있고 그냥 일반 이미지를 넣어둘수도 있다. 우선 배너로 사용..

애플 스페셜 이벤트 내용 (아이폰 11/아이패드7세대/애플워치 시리즈5/애플아케이드,애플TV플러스) [내부링크]

애플이 2019년 9월 11일 오전 2시(한국시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했고 이는 애플공식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서 생중계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애플아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12개 [내부링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이다. 과거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절대강자였으나 이미 상황은 완전히 역전되어 있는 상황이다. 물론 한국에서는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많..

맥용 에뮬레이터 (OpenEmu) 게임 추천 [내부링크]

맥에서 추억의 고전게임을 즐길려면 OpenEmu 를 사용하면된다. 다른방법보다 가장 간단한 방법인것 같다. OpenEmu로 즐길수 있는 게임 몇개를 소개해 볼까 한다. OpenEmu 사용법 : https://hikkumuri.tistory.com/..

HDMI 케이블 하나로 컴퓨터와 TV 연결하기 [내부링크]

컴퓨터와 TV 연결하기 최근 이사하면서 오래된 모니터는 버리고 오면서 모니터가 없는 상황이라 다시 사야하나 망설였다. 요즘에 일은 노트북으로 대부분 하기때문에 가끔씩만 컴퓨터를 쓰는지라 어떻게 할까 고..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내활동 기록 삭제) [내부링크]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고 한국에서도 네이버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 구글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계정 한개씩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미지에서 텍스트 추출하기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내부링크]

간혹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는 글자를 텍스트로 그대로 옮겨 적을 일이 있는데 이럴때 일일이 손으로 타이핑 하는것 보다 자동으로 텍스트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이렇게 이미지..

맥과 윈도우 단축키 비교 [내부링크]

윈도우를 주로 사용하다가 맥을 쓰면 윈도우의 이런 단축키가 맥에서는 어떤 키를 눌러야 할까 라는 궁금함을 자주 느끼게 된다. 대부분 특정 기능을 위한 단축키는 두 OS 모두 존재하는데 입력키와 키 이름만 조..

구글 스타디아 게임 라인업 소개 (2) [내부링크]

구글 스타디아 게임 라인업 (1) 에 이어 남은 게임들을 소개해 본다. Metro Exodus (메트로 엑소더스) 4A 게임즈에서 제작한 FPS 게임으로 2019년 2월 15일 발매 되었다. 소설 메트로 2035가 원작으로 핵전쟁과..

[아이폰 팁] 아이폰 사파리에서 유용한 기능들 [내부링크]

아이폰 iOS 의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 에서 쓸만한 유용한 기능을 한번 모아봤다. 1. 방금 닫은 탭(창) 다시 열기 맥에서는 사파리에서 방금 닫은 창을 다시 열려면 Command + Z 를 누르면 된다. (참고로 크롬에서..

구글 스타디아 게임 라인업 소개 (1) [내부링크]

구글 스타디아에서 8월 20일 트위터로 출시할 게임라인업 정보를 올렸다. 구글 스타디아는 크라우드 게임서비스로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로 서버의 게임을 실행시켜 플레이하며 게임을 즐기는 서비스이다. 스타디..

맥과 아이폰에서 한글뷰어(한컴뷰어)로 HWP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hwp 파일을 여러 프로그램에서 열어 편하게 볼려면 pdf 파일로 저장하면 된다. hwp 파일은 무료버전인 한글뷰어(한컴뷰어)에서 쉽게 변환할수 있다. 맥에서 HWP -> PDF로 변환하기 한글뷰어(한컴뷰어)는 '한컴오..

아이폰 11 (iPhone 11)에 대한 루머들 정리 [내부링크]

가을 신작들이 발표될 시기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갤럭시노트10은 이미 발표되어 출시일만 남았고 아이폰11(XI)과 구글픽셀4가 발표 및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폰은 9월 10일 또는 11일에 라인업을 공개할..

신조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요즘은 신조어들이 정신없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SNS 발달로 더더욱 이런 단어들이 빠르게 생겨나고 확산되는듯 하다 유명한 신조어를 모르면 왠지 노땅취급 당하는 것 같고 유행에 너무 둔한 느낌이 들기도..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2번의 거부후 통과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를 알게되고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신청을 했다.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과하기 쉽지 않은 일이었다. 물론 운이 좋게도 한번에 통과되는 사..

맥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 받기 (youtube down)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보면 개인적으로 간직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 보통은 그냥 인터넷으로 보면 되지만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자주 보고 싶고 나중에 유튜브에서 사라질지 모르는 영상들은 꼭 다운로드 하여 놓고 보고..

2019년 9월 출시예정 게임 (XBOX/PS4/PC) [내부링크]

2019년 9월 기대되는 멋진 게임들이 출시 예정으로 잡혀있다. 휴대용, 모바일 게임을 제외한 PC, XBOX, PS4 게임들을 소개해 볼까 한다. 그리고 출시 예정일은 플랫폼별 실제 출시일이 다를수 있다. (PC버전은 좀..

유용한 맥용 무료앱들 (Icons8, MeisterTask, Spark) [내부링크]

맥용 앱들은 대부분 아이폰, 아이패드용 보다 가격이 비싸다. 하지만 무료중에도 좋은 앱들이 있고 한시적으로 무료로 풀리기도 한다. 이번에 무료로 되있는 앱들을 몇개 소개해 볼까한다. Icons8 Lite 아이콘 이..

학습능력을 가진 귀여운 반려로봇 키키 (kiki) [내부링크]

아직 대중적으로 사용이 많지는 않지만 가정용 로봇들은 계속 개발되고 있다. 청소를 전문적으로 하는 원형형태의 로봇청소기를 이용하는 사람은 많으나 그외 로봇은 아직 가정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문 상황이..

애플의 게임 구독서비스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내부링크]

2019년 가을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과 맥 제품과 함께 게임 구독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 (Apple Arcade)' 를 발표 후 서비스 할 예정이다. 애플 아케이드는 월 구독료를 내고 아케이드 서비스에 등록된 게임들을..

사물인터넷 (IoT) 시대 (사물인터넷 사례) [내부링크]

4차산업혁명을 애기할때 자주 나오는 것 하나가 사물인터넷 (IoT : Internet of Things) 이다. 사물인터넷이라함은 사물에 인터넷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우리가 자주 접하는 사물에 인터넷통신이 가능한 센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OTT 대전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최강자로 군림하던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OTT) 시장에 새로운 강자들이 등장한다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디즈니, 아이폰, 맥으로 유명한 IT 기업의 강자 애플이 이..

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구글 스타디아 (Google Stadia) [내부링크]

구글이 2019년 3월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구글 스타디아(Google Stadia)를 발표했고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6월에 추가 발표했다. 구글 스타디아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기반으로..

맥에서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파이널컷 프로, 베가스 무비스튜디오, Movavi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맥에서 전문 프로그램이나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기본기능으..

구글의 프로젝트 솔리 (Project Soli) [내부링크]

최근 구글이 개발중인 ;프로젝트 솔리'(Project Soli) 에 대한 이야기가 뉴스에 나오고 있다. '프로젝트 솔리'는 기기의 화면을 직접 터치 하지 않고도 손짓으로 디바이스의 기능 및 화면을 제어할수 있는 기술이..

2019년 발매 될 아기자기 귀여운 닌텐도스위치 게임 5개 [내부링크]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게임 중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아기자기한 귀여운 게임들이 있어 소개해본다. 스토리나 게임성이 뛰어나면서 디자인이 이쁘고 귀여운건 물론 그래픽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져 플레이하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훌륭한 앱 5개 [내부링크]

Scanbot Scanbot 는 문서 및 QR 코드를 스캔할수 있는 앱이다. 스캔 후 결과물을 메일로 보내거나 20가지 정도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 및 저장 이 가능하다. 디자인도 깜끔하고 예쁘며 배경 테마도 원하는 걸..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스위치 라이트' [내부링크]

2019년 7월 10일 닌텐도에서 닌텐도스위치 라이트가 발표됐다. 닌텐도스위치 라이트는 2017년 발매한 닌텐도스위치의 후속 모델이다. 닌텐도 스위치는 가정용과 휴대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기다. 독 이라..

귀염둥이 리모콘 곰돌이로봇 Bearbot [내부링크]

요즘 집에서 늘 옆에두는게 있다면 바로 스마트폰과 리모콘 일것이다. 특히나 리모콘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절대 없으면 안되는 존재가 되버렸다. TV 를 보다가 채널 돌리고 싶을때 옆에 리모콘이 없으면 계속 찾..

2019년에 출시될 IT 신제품들 - 아이폰11, 갤럭시노트10,맥프로,픽셀4 [내부링크]

아이폰11 (XI) XI 올 가을 출시예정인 신형 아이폰11 은 유출된 디자인 정보로 봐서는 5.8인치, 6.1인치, 6.5인치 3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IT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9월 10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아이폰 추천앱]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내부링크]

앱스토어에서 추천앱으로 소개한 Colorize by Photomyne 앱. 흑백의 옛날사진을 컬러로 바꿔주는 앱인데 재밌을것 같아 한번 다운로드 해봤다. 요즘 젊은세대들에게는 흑백사진은 없지만 예전 나이많으신 부모님..

5G 가 바꿀 미래 [내부링크]

작년 12월 1일 이동통신사가 5G 주파수 송출에 성공하면서 상용화를 시작했고 2019 년 4월 5일 갤럭시 S10 5G 폰이 출시됐다. 2009년 4세대 LTE가 시작된지 10년이 채 안된 시기에 새로운 이동통신 서비스가 시작..

글로벌 기업들은 어떻게 이름을 지었을까 [내부링크]

Adobe Adobe란 이름은 공동 창업자 존 워녹의 집 뒤에 흐르는 작은 강 Adobe Greek 에서 따왔다 Alphabet (구글) 구글의 CEO 인 래리 페이지는 회사 구조조정을 발표하면서 ‘알파벳’이라는 모회사를..

아이패드의 독립적 운영체제 'iPad OS' [내부링크]

애플은 지난 세계 개발자 대회 2019(WWDC 2019)에서 아이패드 OS 를 공개했다 아이폰의 운영체제 iOS 와 아이패의 운영체제 'iPadOS' 로 서로 분리가 된것이다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함께 ios 모바일 운영체제로 구..

넷플릭스 - 러브,데스+로봇 [내부링크]

러브,데스+로봇는 넷플릭스에서 독점으로 2019년 3월 15일 부터 방영한 다양한 컨셉의 작품들을 모아놓은 옴니버스 형식의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1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고 각 에피소드별 짧게는 5분 길게..

나라별 모바일 게임 순위 [내부링크]

요즘 어디에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게임을 즐기는 시대가 되었다. 혼자서 하는 게임은 물론 네트워크 상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어울려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자신이 평소 즐기는 게임을 하다가도..

스타벅스의 로고 이야기 [내부링크]

스타벅스의 로고는 초록색의 원형안에 한 여성이 미소를 띄고 있는 모습의 디자인이다 그러나 이 여성은 사람이 아니라 인어라고 한다. 바다의 신 ‘사이렌’을 형상화 한것 지금의 로고 모습으로는 인..

14세의 레모네이드 사업가 미카일라 울머 Mikaila Ulmer [내부링크]

미국의 14세 소녀 미카일라 울머는 미국 전역에 500개가 넘는 점포에 자신의 레모네이드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성공한 어린 사업가 이다. 그녀의 음료는 연간 36만 병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음료가 되었다...

Apple, macOS Catalina (카탈리나) [내부링크]

가을에 정식 출시 될 맥OS 카탈리나를 한번 살펴봤다 기본적으로 아이튠즈가 사라졋다. 대신 아이튠즈의 여러 기능들이 음악, 팟캐스트, 애플티비 앱으로 분리되고 기타 아이튠즈의 유용한 기능들은 파인더에 기..

라이온 킹 (디즈니 실사영화) [내부링크]

2016년 정글북을 만든 존 파브로 감독이 이번엔 라이온킹 영화를 제작해 개봉한다. 제작사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이다. 감독은 존 파브로는 아이언맨 실사영화 시리즈, 정글북의 감독겸 프로듀서였고 각복은 캐치..

페이스북 코인 (글로벌코인) [내부링크]

페이스북은 지난해 12월 글로벌코인 이라는 독자적 가상화폐 출시를 발표했다. 이 가상화폐 프로젝트에 우버, 마스터카드,비자, 페이팔 등 여러 회사가 참여하기로 했다고 한다 이 페이스북의 자체코인은 다른 가..

9살에 회사를 창업한 모치아 브리지스 [내부링크]

9살에 회사를 창업한 모치아 브리지스 모치아 브리지스는 9살에 자신의 회사를 창업했으며 TIME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청소년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모치아가 9살때 할머니가 다양한색의 나비넥타이..

2003년 이후 가장 인기있는 SNS 순위 그래프 [내부링크]

SNS는 이제 사회나 경제, 개인에게 큰 영향을 끼칠 정도로 많이 성장한 서비스가 되었다. 기업은 마케팅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개인은 취미나 사회관계망 형성, 집단지성으로 활용하고 있다 세상에는 어떤서비스가..

스타트업 기업에 도움이 될 서비스들 [내부링크]

dropbox.com 파일저장 및 공유 서비스로 무료로 2G의 용량이 주어진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해 무척 편리하다. 윈도우PC, 맥,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트업에서 하나의 공동..

방탄소년단 육성게임 BTS WORLD (BTS월드) [내부링크]

오는 6월 26일 넷마블이 세계적인 스타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한 ‘BTS월드(BTS WORLD)’를 출시한다 중국을 제외한 국내와 해외에 정식출시이다 방탄소년단은 제2의 비틀즈라 불릴 정도로 전 세계적으..

세계 브랜드 연도별 순위 (2000년 ~ 2018, 인터브랜드) [내부링크]

세계 브랜드 순위를 보면 어떤 기업이 각광받는지 뿐만 아니라 어떤분야가 발전하는지도 볼수 있다. 애플이 순위권에 등장하는 순간부터 모바일과 데스트탑 브랜드와의 순위가 교차되는 부분 스마트폰 시대를 제대..

아스달 연대기 - 스페셜 방송 [내부링크]

5월 26일 아스달 연대기의 스페셜 방송이 나오고 또 사이트에 인물과 줄거리가 공개되면서 전반적인 윤곽이 드러났다 부분적인 연출이나 그래픽부분이 왕좌의 게임 느낌과 비슷하다고 느껴지기는 하나 한국에서는..

웹사이트 타임머신 - 네이버 다음 구글 애플 사이트의 과거모습은? [내부링크]

http://web.archive.org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네이버 98년 12월 12일 네이버 초창기 모습 상단에 작은 배너부분을 제외하면 텍스트 메뉴가 대부분을 차지 한다 저때는 인터..

애플 아이팟터치 7세대 [내부링크]

애플이 5월 28일 새로운 아이팟 터치를 공개했다. 2015년 7월에 공개 후 거의 4년만에 공개하는 제품이다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에서 전화기능, 3G/4G/5G 통신기능 제외, 나침반 기능을 제외한 포터블 미디어 플레..

우울할때 집에서 볼만한 영화 추천 <인턴, 김씨표류기> [내부링크]

우울할때나 편안히 휴식을 취하면서 집에서 볼만한 영화. 보고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두편을 소개합니다. 인턴 (앤 해서웨이, 로브트 드니로) 시간낭비를 싫어하며 열정적으로 일..

영문사이트에서 영문주소 입력하기 (주소영문변환) [내부링크]

주소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할때 가장 쉬운방법은 네이버에서 영문주소 를 검색해서 나오는 변환창을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건물이름과 호수까지는 나와있지 않아 영문웹사이트에 기입할때 망설여질때가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URL (주소) 변경하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나면 자신만의 깔끔한 페이지 URL 주소를 갖고 싶어한다. 그런데 페이지를 만든 후 웹 주소를 보면 mypage2384672987492352 이런식으로 지저분하게 적용되 있다. 이를 자신이 원하는 주..

[아이폰 추천앱] 스냅챗 - 아기얼굴 만들어주는 카메라앱 [내부링크]

요즘 스냅챗이 화제다. 스마트폰으로 얼굴사진을 찍으면 앱의 필터기능으로 인해 아주 어려보이게 만들어주는데 이게 사람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스마트폰 앱중에는 사람얼굴의 눈과, 입 위치를 파악해..

맥에서 무료 고전 게임 해보자 OpenEmu [내부링크]

맥에서도 무료 고전 게임을 즐길수 있는데 OpenEmu 를 설치하면 다양한 고전게임을 설치해서 플레이 할수 있다. 아쉽게도 마메게임은 안되지만 게임보이 어드벤스, 닌텐도 NES, 닌텐도 DS, 슈퍼닌텐도 SNES 쪽은..

SNS 어떤걸 많이 쓸까 (SNS 순위) [내부링크]

컴퓨터, 노트북에 이어 스마트폰, 태블릿PC 가 생겨나면서 SNS도 다양하게 생겨난다 그럼 사람들은 어떤 SNS 를 많이 쓸까. 호김심 뿐만 아니라 이건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다. 우선 글로벌 순위는 ww..

아스달 연대기 [내부링크]

TV에서 아주 독특한 드라마 티저 영상을 봤다. 무슨 과거 원시부족들의 싸움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독특한 컨셉의 영상 그리고 낮익은 얼굴들이 보인다. 장동건과 송중기 이들의 얼굴이 보이는데 영상미가 꽤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