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lingforest2020의 등록된 링크

 hillingforest202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곰보배추 농사로 연매출 8억....진짜인가? [내부링크]

몇년전, 직장동료 중에 산나물이며, 버섯이며, 물고기 등등 자연에 관해서는 도통한 도사님 같아서..일명 '신도사'라고 불리우는 선배가 있었어요 각종 재미난 얘기중에 들었던 기억이 있는 곰보배추!! 생긴게 꼭..

전원주택을 찾다보면 겪게되는 현타(땅값, 건축비, 상수도, 전기) [내부링크]

약 1년전부터 조기퇴직을 굳게 맘먹고 이리저리 궁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시내 인근의 조성된 택지의 전원주택은 평당 200만원에서 300만원...이마저도 싼편(강원도 춘천 기준)이지요 ㅜㅜ 대충 꿈꾸는 마당 정원..

귀산촌을 꿈꾸는 사람들이 들어가보면 좋은 "한국임업진흥원" [내부링크]

요즘 사회적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유연근무제를 실시하고 있어요. 전 아침8시에 출근해서 오후5시에 퇴근하는 타입으로 신청해두고 어제부터 일시적 아침형인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잠 많기..

코로나로 급감하는 세계 인구 [내부링크]

세상은 코로나로 떠들썩하다 뉴스마다 확진자 몇명... 사망자 명명.... 전쟁의 새로운 패러다임인가? 세계는 경제 전쟁으로 각국의 이익만을 위해 다들 부지런히 머리를 굴리고 경제성장을 위해 안간힘이었다. 올..

점심시간이 가져다 주는 행복 [내부링크]

점심을 구내식당에서 먹으면 왜이리 빨리 먹게되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식판에 고개를 묻고 대화없이 다들 밥만 구역구역 입으로 가져가요 반찬도 다양하고 국도 맛있는데......직장에서 먹는 밥이라 그런건가요 밥..

무화과 농사 돈이 될까? [내부링크]

어제는 이른 퇴직후 무화과를 키우는 사람의 이야기를 유튜브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무화과... 요즘 마트에 가면 심심찮게 보이고, 가격도 꽤 합리적인(?) 무화과를 보게 되었는데,.....수입이려니 지나쳤습니다...

코로나로 멈춰버린 시간....집에서 봄내음을 느껴본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전국이 빨간 신호등앞에서 멈춰서버린듯..... 마치 영화속의 한장면같이 사람들이 멈춰버렸다. 다른 지역의 큰 산불이 나도, 배가 가라앉아도, 건물이 무너져도, 안타깝고, 걱정되고, 불안해서 정부..

티스토리로 시작하는 나의 일상 [내부링크]

오늘이 T-story 첫날이다. 불과 일주일 전까지만해도 난 블로그는 네이버밖에 없는줄 알았다. 하긴 유튜브도....... 그냥 음악을 듣고 싶을 때 가수나 곡제목을 검색해서 잠깐 잠깐씩 듣던데 다였는데, 요즘엔 이..

면역력 짱짱해지는 꽃차를 집에서 만드는 법 [내부링크]

마스크없이 밖에 산책이라도 할라치면,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한몸에 받고 빨리 집으로 뒤돌아오게 됩니다. 이런 화사한 봄날을 차창 너머로만 즐겨야 한다니....올 2020년의 봄은 나중에 두고두고 회상하게 될..

집에서 키우는 표고버섯 키트..생각보다 수확이 엄청나네요 [내부링크]

택배 처음 받은 날 따뜻한 봄날이 찾아왔는데도 사회적거리두기를 해야하기에....다들 집밖을 못나가고 계시죠? 저희같은 직장인들은 그래도 사무실에도 나가도 동료들이랑 얘기하기도 하고,,,주말 이외에는 그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