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drone의 등록된 링크

 himdro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4건입니다.

위례신사선 차량기지는 동부지방법원 위 공원 [내부링크]

위례신사선의 구축과 검토가 열심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철도의 구축에는 차량기지가 필수 인데요. 이 차량기지의 공간 확보와, 건설 자체에서 오는 문제 점 때문에, 많은 고민이 있는데요. 최근 이 차량기지의..

별내선 8호선 연장 2023년 9월 개통 [내부링크]

8호선 암사역에서 연장되는 별내선은 한강하류를 지나 구리를 거칩니다. 이후에 남양주 별내지구로 향하게 됩니다. 주요경유지 암사역 -> 선사로 -> 고덕뒷길 -> 암사정수장 ->한강 -> 토평지구 -> 체육관길 -> 구..

도라산역 토요일 일요일 운행! [내부링크]

민간인통제선인 도라산역의 운행이 처음 시행되었습니다. 임진강역부터 도라산역으로 운행 하는 노선인데요. 비록 한번이지만 운행하는 노선이 생겨서 매우 기쁜 것 같습니다. [관람일] 매주 휴일 1회 운행합니다...

관악산역 개통 22년 5월 28일 [내부링크]

신림선이 22년 5월에 개통 예정입니다. 서울대 관악산에서 시작하여 여의도를 통과하는 이 노선은 남에서 북 방향으로 이어지는 경전철입니다. 여의도 금융가 비지니스 타운과 연결 된다는 것이 커다란 특징인데요..

신분당선 신사역 연장 5월 28일 [내부링크]

신분당선의 연장노선이 5월 28일 준공 입니다. 기존 강남역에서 종점을 맞이하였는데, 연장하여, 논현역, 신사역 까지 연장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 3호선과, 7호선, 9호선의 노선에서 강남역 사거리로 이..

고양시 신 시청 주교동 206-1번지 [내부링크]

고양시가 새로운 시청을 짓기위해서, 부지설정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그린벨트 해제신청을 하였습니다. 해당지역은 주고동 206번지로 개발제한 구역으로 묶여 있었는데요. 주변 환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

시흥시청역 신안산선 개통 24년 12월 [내부링크]

시흥시청역의 신안산선은 2024년 12월에 개통합니다. 시흥시청역에서 광명역을 지나 영등포 여의도로 이어지는 철도 노선이고, 고속지하철이기 때문에, 20분이내로 여의도로 이동 가능합니다. 목차 개요 개통시기..

혼인으로 인한 일시적 2주택자는 거주여부 [내부링크]

혼인으로인한 일시적 2주택자는 거주여부와 관계없이 양도세? 시행령 15조 1항을 참고하였고, 질의 내용의 답변으로 여러번 언급됨. -> 거주 의무를 채우는 것으로 해석하는게 좋을듯. https://www.sedaily.com/Ne..

장하역 3기신도시 장상지구 [내부링크]

신안산선에 장하역이 결정되면서 3기 신도시에도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장하역은 24년 12월에 준공되는, 신안산의 중간역인데요. 신안산선이 생각보다 빠르게 준공되면서 기대되는 노선중에 하나입니다. 3기신..

시흥 배곧 서울대병원 주변아파트 [내부링크]

배곧서울대 병원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였습니다. 21년부터 25년까지 사업을 시행할것이며, 1단계 사업부지만 진행하는 것으로 되었는데요. 주변 아파트가격이 어떻게 될지 상권은 어떻게 이루어 질까요? 한..

시흥 서울대병원 예타 내용 [내부링크]

서울대 병원의 배곧신도시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하였는데요. 내용을 요약합니다. 서울대병원의 기능적 발전을 위해 시흥 배곧신도시에 분원을 결정하였습니다. 시흥시는, 교육 의료중심으로 발전하겠다는 목표가..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내부링크]

지역이 화성이라서 그렇지, 수원삼성 바로 남쪽, 동탄의 바로 북서쪽 입지가 굉장히 좋다. 또 한, 부지가 넓다 신동탄 푸르지오는 안에 위치 주변 아파트 개발 지구 내에 아파트가 위치한다

과천갈현 공공주택지구 [내부링크]

인덕원역과, GTXC, 월곶판교선 등 교통노선을 연결할 예정임

양주 장흥지구 공공주택 [내부링크]

양주 장흥지구는, 고양시 쪽에 있다.

태릉 공공주택 개발 [내부링크]

태릉 공공택지지구, 화랑로 북부간선도로, 수도권1외곽순환도로와 가깝고, 갈매역, 화랑대역, 태릉입구역이 주변이 있음. 또한 삼육대학교, 서울여대 가 있음 주변아파트 갈매와이시티 갈매푸르지오, 감매더샵나인..

테슬라 리콜 및 과징금 부과 계획 [내부링크]

테슬라코리아(유)에서 수입, 판매한 모델 S 1,541대는 보닛 걸쇠장치의 설치 불량으로 걸쇠장치가 정상적으로 잠기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하..

UT는 미터기로 요금을 계산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UT는 미터기로 요금을 계산하지 않고, GPS 기반의 선불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무슨 말인지 다시 설명하자면, 예전에 택시타면, 말이 달그락달그락 달리면서 요금이 올라가자나요? 그래서 빨리 내려달라고 최대한..

UT는 미터기로 요금을 계산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UT는 미터기로 요금을 계산하지 않고, GPS 기반의 선불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무슨 말인지 다시 설명하자면, 예전에 택시타면, 말이 달그락달그락 달리면서 요금이 올라가자나요? 그래서 빨리 내려달라고 최대한..

국교부 - 사전청약 부적격자 비율 [내부링크]

사전청약 당첨자 중 소득조건 및 주택 기 소유 항목이 제일 많음

시기별 UAM 시장 형태 - 초기, 성장기, 성숙기 [내부링크]

UAM 속도  초기 150km/h  성장기 240km/h  성숙기 300km/h

대도시권역별 고속 교통망 [내부링크]

① 수도권 고속교통망 : 2개 순환축(수도권 제1·2 순환선), 9개 방사축으로 구성 - (순환축) 제1순환망 운영 중, 제2순환망은 ‘29년 완성(現 8개 구간 건설 중) - (방사축) 경인·경부·..

인천발 KTX 송도역 [내부링크]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검암역을 거쳐 운행했던 인천국제공항발 KTX 노선이 완전 폐지되고, KTX 를 다른곳에서 타자,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KTX 사업 -> 송도신도시 아님, 옥련동 구 송도 인천발 KTX 사업 ..

혼인신고 안하고 전입 신고 [내부링크]

인터넷 기사에,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사실혼의 배우자집에 전세살이는 하는 '천재신혼부부'의 경우가 뉴스에 나왔습니다. 해당 집을 구매하고, 그 비용을 충당하기 위하여 배우자가 전세대출 및 전입하는 것 입..

질권 설정과 전세권 설정 [내부링크]

질권 설정은 은행에서 대여금을 담보하기 위해서 만든 것인데요. 전세권이랑 다르게 임차인에게 전세를 놓을수 있는 전세권까지 가지고 가는 제도 입니다. 권리를 목적으로 하는 질권에서는, 동산질권과는 달리 등..

모슬포 활주로 - 알뜨르 비행장 [내부링크]

제주 모슬포에는 활주로가 있습니다. 지금은 고추 말리는 할머니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일제 강점기에 일본인들이 만든 활주로 입니다. 코드 ICAO - RKGI 전문 알뜨르비행장은 일본 해군이 1931년부터 건설..

부천 대장 사전청약 [내부링크]

사전청약이 진행되고 있고, 열기가 뜨겁습니다. 한편으로 3차지구 사전청약에서는, 미달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같이 보시죠. 이번 4차지구 분양에서는 부천은 모두 821호의 물량을 공급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적은..

진접선 관련 [내부링크]

4호선의 연장이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연결되는 노선인데요. 진접에서의 서울 접근도가 좋아지게 됩니다. 별내 신도시 정거장도 있습니다. 문제는 배차가 어떻게 될지, 예상대로 잘 진행될지 걱정인데요. 플랫폼..

아파트 브랜드 Top 16! [내부링크]

아파트 브랜드는 미묘한 기싸움의 영역입니다. 내가 그래도 조금 더 잘 살아, 내가 너보다 우월해 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는데요. 실제로, 누가 잘 살고 중요하겠습니까? 다만, 순위라도 알아 놓으면, 무슨 의미로..

전세계약갱신청구권 거부 및 무효 방법 [내부링크]

전세계약시 임차인이 계속해서, 살고 싶다고 하면 전세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임대인은 이 사항에서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면, 전세도 못올리고 속앓이를 할수 있는데요. 대처법을 설명..

만촌동 995-1 만촌태왕리더스 분석 [내부링크]

만촌동 995-1번지, 만촌태왕리더스는 433세대 아파트 입니다. 주변의 상권과 교통 입지가 뛰어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구 개발과 관련하여 어떤 악재는 없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 입..

분양 계약 해지 중도금 환급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중도 해지는 건설사의 하자가 문제가 발생시 가능한데요.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나, 중도금을 돌려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해지..

C4D 사양 - 너무 높지 않아요 [내부링크]

C4D 사양을 직접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사양으로는 얄쨜업네요. 아래 비교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내컴퓨터 사양 요구 사항 나의 의견 내 컴퓨터 사양 제 컴퓨터는 삼성 겔럭시북 2012 입니다..

원종역 주변 아파트 단지 설명 [내부링크]

원종사거리를 기준으로 아파트는 크게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구도심의 특성상 큰단지는 없으나 앞으로 지어질 대장신도시의 영향으로 상권 및 분위기에 탄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개요 서해선 원종..

오남역 별내별가람역 진접역 22년 3월 개통예정 [내부링크]

남양주에 연결되는 4호선 라인은 이번 22년 3월 19일에 개통할 예정입니다. 4호선의 연장이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연결되는 노선인데요. 진접에서의 서울 접근도가 좋아지게 됩니다. 별내 신도시 정거장도 있습니..

마곡 르웨스트 에비뉴 구상도 [내부링크]

마곡역에 인접한 마곡 CP4블록의 건축물이 잘 올라가고 있습니다. 해당 건출물은 르웨스트 로 복합 업무시설이 들어오는데요. 쉽게 말해, 코엑스가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해당 개발은 흡사 강남권 새로 개발 한..

아시아나 알마티 귀국 [내부링크]

아시아나 항공기가 알마티에서 이륙하였습니다. 카자흐스탄 내부 시위대 문제로 입국한지 일주일 가량 되었는데요. 안전하게 승객과 교민이 복귀 하고 있다니,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시아나 알마티 비행은 OZ5..

원종동 지하철 개통은 22년 5월 입니다 [내부링크]

원종역은 원종사거리에 개통하는 지하철입니다. 해당 지하철은 22년 5월 28일 개통예정입니다. 서해선 으로 개통되고 노선도의 색은 연두색입니다. 목차 전망성 서울교통 추가 개통일 부동산 전망성 서해선이 어..

학익동 신동아 아파트 교통이 괜찮을까? [내부링크]

인천에서 학교를 다녔다. 학익동에 살았다. 저 언덕위에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도 받았다. 이곳은 학익 IC를 나오자자 위치한 곳이다. 학익IC에서 나오면 언덕 위쪽에서 빠져나오게 되고 쭈욱 아래로 주안 방향으로..

원종 홍대 지하철 - 경제성 없어 재검토 [내부링크]

한국 경제 신문 기사입니다. 원종동에서 홍대로 연결되는 철도에 경제적 타당성이 부족해 난항을 겪고 있는 모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사는 시차를 두고 있어, 3기 신도시 대장동이 새롭게 등장함으로써, 국면을 맞..

Jeonse Loans for Foreigners [내부링크]

Yes, they are available for loans of Jeonse in South Korea. Land & Housing Ltd. provides mogige loans for aparment in Korea The monthly rent process works just as the name suggests -- you..

전세 집수리 어디까지 가능한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전세난민 수십년, 좋은 집주인 만나 돈도 많이 모았고, 반대로, 악덕 집주인 만나 호흡기에 곰팡이 수만마리 서식한적도 있었는데요. 사람사는 곳인니 만큼 집수리의 수리 범위가 다양해 질 수 있습니다 전세 집주..

원종동 아파트 분석 [내부링크]

부천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초등학생 땐, 원종동 나이키 매장에서 운동화도 구입하였고, 친구 따라 원종동도 자전거 타고 다녔습니다. 이런곳에 세상에 개발의 바람이 불다니 저는 믿기지 않아요. 저에게는 토..

원종동 홍대 지하철 연결 혹은 대장홍대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종홍대 지하철 개통 예정입니다. 투자 분석용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름은 대장홍대선이 될수도 있고, 계양홍대선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장으로 무조건 연결 할것으..

부동산 전공필수 도서 Top 8 [내부링크]

부동산 공부에 있어 반드시 읽어야 하는 도서 목록 선택과 집중하자 1.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너바나. -> 갭투자 기본원리 2.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너나위 -> 전체적인 구성에 의해서 갭투자의 심리..

20 만 도시 목록 [내부링크]

부동산을 갭 투자하기 위해서는, 작은 도시부터 시작하는 것이 투자금 측면에서 용이하다. 도시 인구수 경기 광명 29만 전남 순천 28만 강원 춘천 28만 전북 익산 27만 전남 여수 27만 경기 군포 26만 경북 경산 2..

티스토리와 쿠팡이츠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배달 알바랑,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두 개를 병행하면서, 생각보다 시사점이 있더라고요. 천천히 읽어보시실 바랄게요.                         배달             블로그..

나의 드론자격증 취득기 - 3편 [내부링크]

운이 좋았다. 3일 뒤에 있는 시험을 접수 할 수 있었다. 그런데 시험공부는 하나도 안했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하지? 조바심이 들기 시작했다.  (이 글은 연재 취득기 입니다. 아래 목차를 확인하세요) 학원선정과..

나의 드론자격증 취득기 - 4편 [내부링크]

(이 글은 연재 취득기 입니다. 아래 목차를 확인하세요) 학원선정과 시작 필기접수 및 시험 방법 필기시험 공부 드론연습 시작 – 호버링1 드론연습 시작 – 호버링2 드론연습 – 직진 및 후진 드론연습 –..

나의 드론 자격증 취득기 - 2편 [내부링크]

필기시험 접수는 선착순이다. 다른 국가자격증 시험과는 다르게 먼저 빨리 접수한 사람이 시험을 치룰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시험 접수를 하지 못해 두 달을 집에서 노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필기시험을 빨리..

나의 드론 자격증 취득기 1편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한달 간의 휴가를 받아 드론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하였다. 평소에 시간 있으면 꼭 따 둬야 생각했는데, 이참에 잘 됐다. 라고 생각하여 바로 실행으로 옮겼다. 그 내용을 후기 삼아 적는다. (이 글..

리모델링 관련 사소하지만, 임차인을 끌어 들이는 팁 + 부동산 관련 참고도서 [내부링크]

저자의 히스토리를 나열 하는 것이 아님. 상황별 대처를 확인 함으로써, 학습 사례를 기반으로 한 도서를 확인하겠음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너나위-> 사례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제반된는 마음가짐과 겸..

구글 주소창으로 검색이 안될 때 [내부링크]

처음에는 구글 주소창 검색이 안되더니, 재설치 및 히스토리 파일 다 지우고 모든 수단을 검색 해봤으나 헛수고 였습니다. 알고보니, Extension 인지 어떤 문제인지, 제 검색엔진을 맨처음 google.com.ar 으로 어..

노인인권교육 연말 마감 [내부링크]

노인인권교육 사이트는 연말이 되면 마감 됩니다. 수강 할 수 없어 난감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어쩔수 없이 연초 까지 기다렸다가 연초에 수강을 시작 하시면 됩니다. https://sll.seoul.go.kr/lms/requestCours..

납골당의 고양이가 살아 남는 법 [내부링크]

한 때, 납골당의 고양이를 동정 했던 적이 있다. 적막한 시골에서, 추운겨울에, 앙상한 몸으로 겨우 양지를 찾아 피해 있는 동물을 나는 가엽게 느꼈다. 하지만 더 이상 그 동물을 안쓰럽게 보지 않는다. 강원도..

탈모를 겪었다. 치료 되었지만, 다시 빠질 것이다. [내부링크]

원형탈모를 겪는다. 격었다. 겪었었다. 겪을 것이다. 나는 머리가 빠지고 있으며, 빠졌었으며, 다시 나고 있으며, 또 빠질 것이다. 치료 받고 있지만, 미래에는 탈모가 될 것이 틀림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도,..

생활지원사 지원동기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생활지원사 지원동기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에는 예제 말고 실제로 어떻게 작성해야 되는지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예제를 복사 하여다 붙여넣기를 하여도, 제 이야기로 바꾸지 못하는 이유는 지원동기를..

제주 지진 [내부링크]

14일 17:19분 제주 서귀포시 서남서쪽 32km 해역에서 규모 5.3 지진 발생 함. 해당방향 이면 마라도 방향인데 일본방향으로부터 큰 피해 예상됨 낙하물로부터 몸을 보호, 진동 멈춘 후 야외대피하여 여진주의

생활지원사 자기소개서(2) [내부링크]

지원동기 노인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어르신들과 함께 노래도 부르고, 그림도 그리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다가가 말벗이 되어드리고 안마도 해드리며 식사 도우미..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 온라인에서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생생소비지원금에서 배달업이 사용가능한데요. 배민이나 쿠팡이츠에서 사용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히 보겠습니다. 순서 사용처 불가능 마무리 사용처 상생지원금은 아래와 같은 업체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부산행 교통대전, KTX [내부링크]

부산행 교통대전이 시작한답니다. 50% 할인 예상 되고요. 이하로도 떨어 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비행기보다 많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예약방법 아래 메뉴로 할인 선택하시면 되고요...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내부링크]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은 필수이며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쪽에 링크 누르셔서 접속 하시길 바랄께요. 순서 받을수 있는곳 절차 요령 마무리 받을 수 있는곳 긴급복지 신고의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내부링크]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은 필수이며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쪽에 링크 누르셔서 접속 하시길 바랄께요. 순서 받을수 있는곳 절차 요령 마무리 받을 수 있는곳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기아 KIA 면접 예상질문 (3) [내부링크]

자동차 업계의 최근 이슈에 대해서 말해보세요. 지원 직무를 위해서 본인이 준비한 것은 무엇입니까? 기아 매장에 다녀온 소감이나 개선해야 할 점을 말해보세요. 우리 회사의 사업분야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주..

기아 KIA 면접 예상질문 (2) [내부링크]

KIA 야구팀을 좋아하는가? 봉사활동을 특별히 많이 했는데, 기업의 사회 환원 활동에 대한 본인의 생각은 어떠합니까?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누구입니까? 가장 인상 깊게 본 영화 한 편과 이유는 무엇입니까? 야구..

기아 KIA 면접 예상질문 (1) [내부링크]

기아 입사 후 포부가 무엇입니까? 기아 입사 5 년 후, 10년 후 자신의 모습은 어떨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본인의 직업관은 무엇이니까? 당신에게 일이 왜 중요합니까? 기아차의 어떤 면을 보고 선택합니까? 일하는..

한국어촌어항공단 [내부링크]

한국어촌어항공단 공기업 연봉 꽤 괜찮은편 채용공고 근무조건 필요정보

장애인 활동지원사 시급 [내부링크]

은퇴 후 일하기 좋은 직업이며,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것이기 시급도 좋은 편이다. 주로 50대 이상이 하고 있으며, 몸 쓸 일이 생각보다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는 일 신..

생활지원사 일자리 괜찮네요 [내부링크]

정부에서 실시하는 노인돌봄사업의 수행 인력입니다. 노인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요. 기초적인 생활을 돌봐주는 일을 합니다. 예를 들어 사회생활 지원이나, 안전, 돌봄 생활 간호 등을 하는 것입니다...

생활지원사 자기소개서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작성하실 때 예제가 있으면 작성하기 편리 하겠죠. 본인의 이야기를 담되 형식은 다른 것을 참고하면, 내용도 깔끔하고. 읽는 사람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어 예시를 참고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

배근력 측정기 요령 [내부링크]

배근력은 등 측 근육 측정기 입니다. 한자로 등배자를 썻기 때문에 혼동 될 수 있지요. 그래서 복근 운동 보다는 허리 에 집중하여야합니다. 하지만 코어 운동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허리가 삐끗 할 수 있으며 이런..

최근 자동차 산업 변화와 내가 할 수 있는 일 TOP3 [내부링크]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의 등장으로, 자동차 생산에 있어서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 하고 있다. 이러한 최근의 변화들과 그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적고자 한다. 자동차 생산 및 운행의 패러다임의 변화 친환경..

글자 수 계산기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생산직 연봉 신의직장 기아차의 초임 연봉은 5600만원 가량 됩니다 그리고 얼마전 채용 공고가 떳습니다. 2022 년 1월부터 일 하게 되며,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그런 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모집..

기아자동차 생산직 연봉 [내부링크]

신의직장 기아차의 초임 연봉은 5600만원 가량 됩니다 그리고 얼마전 채용 공고가 떳습니다. 2022 년 1월부터 일 하게 되며,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채용 하고 있습니다. 주로 주간 2교대로 근무를 하게..

불법촬영물 유통방지 법안 시행 [내부링크]

12월 10일 부터 불법촬영물등 유통방지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시행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내용을 발표 하였는데요. 불법 촬영물을 근절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칩니다. 많은 피해자들을..

에어프레미아 크리스마스 무착륙 비행 [내부링크]

에어프레미아가 12월 25일 무착륙 관광비행을 떠납니다. 가격은 좌석에 따라 15만원 ~20만원 이고 온갖 이벤트 상품들이 많은데요. 바로 화면 아래쪽을 찾아 보시죠! 예약방법은 하단에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

엄마 이제 곧 일본 상공을 날 거야. 풍경 보는 재미가 쏠쏠해 [내부링크]

[엄마 이제 곧 일본 상공을 날 거야. 풍경 보는 재미가 쏠쏠해] 창문 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일본이 제일 낫다. 이번 여행에서 야간에 날아갈 때는 몰랐는데, 주간 비행으로 오니 일본 상공이 볼만하다는 것이 생각..

턱걸이 잘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턱걸이 시작은 한개가 어렵지 그 다음에는 많이 할 수 있는데요. 사실 그 하나가 문제 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가장 아래부터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여기 여러분이 첫 번째 풀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5가지..

LA 공항에서 우버(UT) 타려다가, 지각 요금 낸 썰 [내부링크]

[LA 공항에서 우버(UT) 타려다가, 지각 요금 낸 썰] 나는 알아서 잘하는 스타일이다. 안내 이정표 몇 번만 보고 목적지에 시행착오 없이 도착할 수 있다. 간혹 잘 못 가는 경우도 있으나, 주변의 도움을 받아 쉽게..

항공사 직원에게 주어주는 직원 티켓 Zone Fare Ticket [내부링크]

스텐바이 티켓이 왜 불편한지, 엘파소에서 알려드림 항공사를 입사하고 가장 좋은 점은 부담 없이 여행을 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복지 차원으로 제공해주는 항공권 덕분인데요. 국적기의 항공권뿐만..

비행기 엔진을 오른쪽부터 점화 시킨 일 [내부링크]

네, 2번 엔진 주변 장애물 없습니다. 곧바로 기장님은 엔진 시동 스위치를 켜고, 계기판을 모니터링합니다. 아뿔싸. 노란 경고 메시지가 뜨네요. 작업량이 늘어났네요. 이번 비행이 쉽지 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 Open Seating 생각보다 좋아요 [내부링크]

사우스웨스트항공 Open Seating 사용 후기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좌석을 임의대로 앉을 수 있다. 먼저가면 아무 자리나 좋은 곳을 선점해서 앉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뉘엿뉘여 자리를 찾은 나는 그야 말로 컬처..

출근하면서 보여주는 매력적인 구두 [내부링크]

유니폼을 입는다. 따라서, 모두 비슷하게 보인다. 내가 더 멋진 사람임을 보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지만, 헤어스타일과 체형 구두 밖에 없다. 헤어스타일은 오래전 부터 숱이 빠진것 같고, 몸매는 나이가 들어간다...

내가 고등학생일 때 [내부링크]

정말 많은 고민이 있었지요. 내용을 공유합니다. 어느 대학을 가야할지? a) 항공대 항공운항학과 b)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c) 공군사관학교 나는 군인은 싫고, 한서대는 그때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학교로 처다도..

블로그 고수를 벤치마킹 하라 [내부링크]

블로그 고수를 벤치마킹 하라 블로그 글쓰기를 알려주는 벤치마킹 하는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블로그 밴치마킹 12가지 처음에는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모호한 문장으로 시작. -> 뒤에는 결말이 있음을..

클라이밍 센터에서 나만 아는 꿀팁 [내부링크]

만약 이제 발이랑 홀드를 잘 잡을 수 있고 벽에 잘 붙어 있을 수 있다면, 클라이밍은 이제 클라이밍 감좀 잡으 신건데요! ^^ 만약에 지금 홀드를 잡고 있고 벽위에 있는 상태에서, 지금 잡고 있는 반대 방향으로..

매빅3 초보자는 절대 사지 마세요. [내부링크]

매빅3 초보자는 절대 사지 마세요. 제가 초보로 돌아간다면, 매빅3는 절대 안 삽니다. 왜냐하면 성능이 너무 좋기 때문이에요. 비행하면서 몇 번 사고가 날 수도 있자나요. 그래서 다른 기체 부터 적응 연습하는..

비트코인 사이클을 아는법 [내부링크]

비트코인 사이클을 아는법

드론 어디서 사야 A/S 잘될까요? [내부링크]

DJI 공홈에서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상담원 연결까지 망합니다. 3주째 같은 문제를 다루고 있는데 아직도 매니저가 저에게 전화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발란스 문제 구매처 문제 배터리 문제 DJI OM 4 + 픽셀 6 P..

[클라이밍 기초] 무브 두번째 [내부링크]

무브 두번째 입니다. 이 기술만 알면 안전하게 클라이밍, 그리고 고수처럼 클라이밍 할수 있다! 화이팅 이번주에 사용해 봅시당 차례 레이백 맨틀 언더클링 사이드풀 게스톤 파밍 레이백 레이백은 플레이크나 균열..

[클라이밍 기초] 무브 무븟 고고고 [내부링크]

무빙만 잘 한다면 더 어렵고 더 깊은 경사각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각각의 동작들이 있는데요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백스텝 드롭니 스태밍  백스텝 백스텝은 뒷걸음치는 동작인데요. 발가락이랑 엉덩이가 벽이..

유명인사 태몽은 [내부링크]

용이나 황금잉어 그리고 공작새 등 태몽에 자주 등장한 인사들이 있는데요.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순서 황금잉어 공작새 은색 용 황금 잉어  6인조 보이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인 차은우 인데요. 황금 인어의 주..

오래 매달리기 [내부링크]

오래 매달리기 자체로도 엄청나게 운동이 되는데요. 매달리면서 악력 전완근 어깨 그리고 상반신 전체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이는 많은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악력..

드론 택시의 명과 암 [내부링크]

드론생산 업체인 이항이 사기의 정황이 밝혀졌는데요. 이항은 올해 초 한강에서 쌀자루를 실제로 나르미 미래 드론 택시에 대한 전망을 비췄습니다. 하지만 실사를 나가본 연구원이 발견한 것은, 초라하기 짝이 없..

에터미 헤모힘 효능 생각했던 것보다. [내부링크]

내돈 내산 직접 구매해 보았고, 실제로 복용 하였는데 체중이 3kg 줄었네요. 생각보다 조금 줄었지만 유의미한 변화가 있어 같이 공유합니다. 목차 복용시의 장점 방문판매 단점 의견

애터미 아니고 에토미 검색 했다가 잡혀 갈 뻔 한 썰 [내부링크]

애터미는 네트워크판매처 이지만, 에터미는 수면마취 약물의 일종입니다. 사용의 용도가 너무 달라서 잘 못 검색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데요. 위험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잘못된 이유 제대로 된 표기..

귀화 시험 [내부링크]

목차 시험 난이도 과목 공부방법 총평

조종사의 비법 [내부링크]

목차 행간의 의미가 갖는 구체적 예제 타인의 경험을 훔치고, 저분은 뭐가 있지 않을까 끊임없이 노력 고통스럽기 때문에 얻는 것이 있는것.

비행 승무원을 위한 훈련 [내부링크]

항공 비즈니스 환경에서 실제 모델을 사용하여 구축합니다. 유익한 안전 정책은 모든 항공사의 안건 위에 올려집니다. 다음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관점을 적용하고 다음에 대한 접근 방식을 분류하..

드론의 시야에서 위치를 고칠 시간이죠 [내부링크]

저는 이미 프레스콧 여행에 관한 "미션 프로필"을 제출하려고 계획 중이었는데, 그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로터드론 프로의 리포팅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야간 자격 심사를 이용할 수 있다고요 특히, 저는 오랫동..

렙톤 센서의 강점과 한계 [내부링크]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내리쬐면서, 건사이트에 내려앉은 어둠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때문에. 근처 도시나 심지어 가로등도 없어서 밤하늘의 장엄함이 한껏 발휘되었습니다. 를 위해요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저..

망원경으로 조준한 무겁고 긴 화살 [내부링크]

전투는 끝났어요 의사는 캠프 의자에 무겁게 앉았고, 그의 일은 그 안에서 있었습니다. 의료용 텐트가 잠시 끝났습니다. 그는 골짜기 건너편에서 반란군을 바라보았습니다, 길이가 천 명이나 되는 서성거립니다...

스마트폰 중독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아이들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면 너무 걱정되시죠 저도 정말 애도 많이 쓰고 저 또한 스마트 중독에서 벗어나려면 많이 노력했습니다 아이와 제가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해결 첫..

드론 택시 가격(+비용) [내부링크]

마트에서 장을 보는 것. 출근하는 길. 그리고 해외로 여행 가는 길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 신 사업으로써 막강한 경쟁력. 파급력 그리고 비용 목차 1. 드론 택시의 상용화 2. 드론 차체의 가격 3. 택시의..

클라이밍 기초 : 뻠삥 없이 매달리기 [내부링크]

클라이밍에서 힘을 덜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전완근 님에 어떻게 달래고 오래 매달릴 수 있는 방법! 설명 들어 갑니다! 팔을 펴면 팔이 행복해요 ^.^ 팔을 편다면, 체중이 뼈에 실리게 되고요. 이렇..

클라이밍 기초 : 발란스 잡기 [내부링크]

만약 이제 발이랑 홀드를 잘 잡을 수 있고 벽에 잘 붙어 있을 수 있다면, 클라이밍은 이제 클라이밍 감좀 잡으 신건데요! ^^ 만약에 지금 홀드를 잡고 있고 벽위에 있는 상태에서, 지금 잡고 있는 반대 방향으로..

클라이밍 기초: 발 사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발사용은 클라이밍의 기초입니다. 많은 초보자들이 몸을 벽쪽으로 당기려고 하고 그리고 쉽게 지치게 되는데요. 한번 생각해 봅시다. 클라이밍은 사다리 오르는 것과 같아요. 발로 땅을 딛고 그리고 팔과 손을 이..

TOPIK 2022 TEST DAY [내부링크]

TOPIK TEST 2022 Idx Location  Application Period  Test Day  Grade Announcement  80th Ref of Korea 7-Dec-21 13-Dec-21 23-Jan-21 22-Feb-21 81st Ref of Korea and Oversea  8-Feb-21 14-Feb-21 9-Apr-..

잉어 꿈을 꿨다면 몇 마리 인지 꼭 세어보세요 [내부링크]

잉어 꿈을 꿨을 때 몇 마리가 나왔는지 잘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그래야 남자아이인지 여자 아이인지 성별을 알 수 있으니깐요! 잉어 꿈은 대표적인 태몽입니다. 축하드립니다. ^^ 목차 1. 주의점 2. 꿈이 갖는..

꿈에서 식장을 나가는 꿈을 꿨다면,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결혼하는 꿈이 특히 좋거나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신중해야 됩니다. 만약에 결혼하는 꿈을 꾸고 이런 행동을 한다면 위험해 질 수 있고요. 반대로 이렇게 행동한다면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을..

뱀 꿈은 해석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뱀은 영엄한 동물임이 틀림 없는데요. 이 동물이 자는 동안에 나오면 그 영향력이 굉장히 커지게 됩니다. 실제로도 많은 토속신앙과 그 영향을 끼치기도 하였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신변이나 재산에 문제가..

UAS 를 비행하며, 사고가 떠올랐다. [내부링크]

관제가 없는 Class G 공역이지만, 시골 하늘을 비행하려면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곳 하늘에서는 10,000ft 아래에서 많은 IFR 훈련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많은 비행기가 운영 되고 있다는 것 뿐만이 아..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필기 요점정리 [내부링크]

드론시험 요점정리 내용을 올립니다. ^^ 진짜 이것만 나와요. 양도 많지 않으니 천천히 보시고요. 첨부파일 다운로드하셔서 보셔도됩니다.  1. 목적 및 용어의 정의 - 항공법의 목적, 용어의 정의 가.     ..

조종사의 삶 [내부링크]

파일럿의 하루 일반적으로 다양한 비행기의 기종 중 한가지 종류의 비행기만 담당해서 훈련 및 운항 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에어버스 320 소형기의 경우는 소형기 노선에만 투입되고, 대형기 기종을 배정 받은 사..

신사임당에서 파일럿이 배우고 싶은 것 [내부링크]

신사임당 유튜브를 정주행 하였다. 전문직의 삶이 뭐가 부족하여 그런 유튜버를 부러워하냐고 할 수 있겠지만, 나는 그에게서 나 자신을 진단하고 처방 내릴 수 있었다.  '그리고 부러웠다.' 그래서, 주언규(신..

파일럿 만날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실제로 우리는 동기모임을 마곡에서 많이 하였다. 팀 회식도 하였다. 자주 가고 동료들이 많이 거주하는 장소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실제로 조종사들이 많이 모이는 곳..

파일럿의 수익 [내부링크]

나는 지난 해 파일럿이 되었다. 영종대교를 운전하며 어깨에 힘이 들어갔다. 애인에게는 SUV, 부모님에게는 집 한채 그리고 서울에 아파트 하나 장만 할 것이다. 그리고 일년이 지났다. 목차 실질적 - 겨우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