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game의 등록된 링크

 historyga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인간은 왜 늙어가는 걸까? [내부링크]

" 인간은 왜 늙어가는 걸까? " " 노화가 뭐길래 왜 일어나지? " " 사람은 왜 죽는걸까? " 이런 생각들 한번씩 해본 경험 있지 않나요? 저도 어릴 때 할머니가 돌아가신 경험이 있어서 장례식장에서 이런 생각을 했..

[살아가는 의학상식] 추운 날씨에 오래 노출된다면? [내부링크]

주말 잘 보내셨나요? 즐거운 헬요일입니다... ㅎㅎ 어제는 더위에 오래 노출되면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운 걸 알아봤으니 당연히 반대의 경우도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노출되면 사람들은..

응급상황에 필요한 응급구조사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여러분 응급구조사라는 직업을 알고 계시나요? 응급구조사는 응급환자가 발생한 현장에서 구조 및 이송을 담당하는 직업입니다 흔히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는 119 구급대원분들이 보통 응급구조사분들께서 많이 계..

심장이 멎은 응급환자에게 사용하는 제세동기와 종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세동(defibrillation)을 알고 계십니까? 제세동은 온몸에 혈액을 전달하는 심장의 기능이 악화되어 생명이 경각에 달한(부정맥, 심실세동, 무맥성 심실빈맥)의 가장 필요한 치료법이다 사람들은 흔히 제세동기를..

미국에서 구급대원은 긴급한 상황이어도 달리지 않는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긴급(응급) 상황에서 달리지 않는 구급대원은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다고 합니다 오늘은 미국에서는 왜 긴급상황이어도 달리지 않을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hy? 미국에서..

생명을 좌지우지하는 응급처치의 중요성!!! [내부링크]

응급처치란 부상을 입거나 갑자기 발병한 사람에게 즉시 치료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응급처치는 삶과 죽음, 빠른 회복과 장기입원, 일시적 불편과 장애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행위이다. 응급처치가 왜 중요..

[Hot 뜨거 뜨거 Hot 뜨거 뜨거 Hot] 더위에 오래 노출 되면? [내부링크]

한창 뜨거운 8월의 여름입니다! 30도가 넘어가는 무더운 날씨는 항상 우리를 괴롭히죠.. 겨울에는 따뜻한 날씨가 좋지만 여름은 최악입니다. 그럼 뜨거운 날씨와 관련된 질병을 알아볼까요? 그전에 신체기전을 살..

[환자를 관리하는 범위와 의사의 책임?] 보라매 병원 사건?!! [내부링크]

보라매병원 사건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보라매병원은 국립대학인 서울대병원에서 위탁해서 운영 중인 시립병원입니다. 대게 서울대 병원 출신 의사분들이 많이 일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왜 오늘은 대학병원 애기..

심폐소생술 NO NO!! DNR에 대해 아십니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DNR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DNR은 DO NOT Resuscitate의 줄임말입니다. 즉 환자의 생명이 경각에 달했을때 소생시키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생명유지에 필요한 기관삽관이나 심폐소생술같은 모든 의술..

[의학상식] 심폐소생술과 실패한 경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폐소생술을 알고 계시나요? Carido Pulmonary Resuscitation의 약자로 흔히 CPR이라고 부르는 행위입니다. [심장의 기능이 정지하거나 호흡이 멎었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 멈춰있는 심장의 기능을 대신해 우리..

[살아가는데 필요한 상식] 여름철 일어나는 익수사고 어떻게 처치할까? [내부링크]

매년 발생하는 익수사고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휴양지(바다 및 해수욕장 등등)에 찾아가 물에 빠져 생명을 잃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바다에서 물에 빠지는 사람을 보면 빠른 시간 안에 물에서..

[의학 이야기] 척추 부상환자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다? [내부링크]

미국의 한 통계센터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매년 12,500건의 척수손상(SCI)이 발생합니다 그중 9%의 손상이 스포츠 경기에서 발생하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신체를 활발히 움직이는 스포츠 종목의 특성상 운동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