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12rest14의 등록된 링크

 hit12rest1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6건입니다.

실업크레딧 _ 실직자 국민연금 75% 지원 받는 방법 575번 [내부링크]

실업크레딧 실직자 국민연금 75% 지원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사를 하거나 실직을 하는 경우 자연스럽게 국민연금 납부에 대해서 소홀해 지거나 납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신용보증기금 신청방법 대출조건 574번 [내부링크]

자영업자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프로그램을 신용보증기금에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연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시행하는 정책 대출 프로그램..

안심전환대출 관련 제2금융권_중도금대출_전세대출_LTV_DSR적용 573번 [내부링크]

안심전환대출 관련 제2금융권 중도금대출 전세대출 LTV DSR 적용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시행되는 안심전환대출은 기존의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어서 많은 경제적 부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하기_위반행위_과태료_부동산광고시장감시센터 572번 [내부링크]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하기 위반행위 과태료 부동산광고시장감시센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부동산 거래가 많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래도 집을 구해야..

깡통전세 갭투자 전세사기 유형과 예방법 571번 [내부링크]

깡통전세 갭투자 전세사기 유형과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매매가가 하락이 지속되고 반면에 전세가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어서 현재 위험 수준까지 이르렸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이 갭투..

자동차 침수 피해 보상 방법_보험금 지급 못 받는 경우_자기차량 손해담보_차량 단독사고 손해보상 특약 570번 [내부링크]

자동차 침수 피해 보상 방법과 보험금 지급 못 받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이상기후 현상으로 국지성 호우와 같은 폭우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발생한 피해는 대부분 보상받기 힘들지만..

인스타그램 폰지사기 구별_예방_유사수신행위_재정_마진거래_자동트레이딩 569번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폰지사기 구별 및 예방법 그리고 유사수신행위인 재정거래, 마진거래,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언급한 것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이 포스팅을 읽어볼 것이라..

햇살론카드 발급대상 신청방법 신청조건 카드한도 총정리 568번 [내부링크]

햇살론카드 발급대상 신청방법 신청조건 카드한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카드는 연체기록이 없지만 신용도가 너무 낮아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사람에게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저임금 최저시급 지급하지 않으면 처벌 수준_10% 내리는 방법 567번 [내부링크]

최저임금 최저시급 지급하지 않으면 받는 처벌 수준과 10% 내려서 지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최저임금이 9,62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22년 최저임금(9,160원)보다 약 5%정도 인상..

부동산종합증명서 읽는 방법과 발급 열람 방법 따라 해보기! 566번 [내부링크]

부동산 종합증명서 읽는 방법과 발급 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부동산에 대한 모든 서류를 알고 있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거래할 때 공인중개사에게 맡기는 편입니다. 하지만 거래 당사자인 본..

청년 전세자금보증 반전세 보증금 대출방법 및 가입 조건_HF_한국주택금융공사 565번 [내부링크]

청년 전세자금보증 반전세 보증금 대출방법 및 가입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같은 공기업이 전세보증금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전세자금반환보증 상품을 제공하고 있..

가입기간 10년 미만 국민연금 수령방법 공개_임의계속가입, 일시반환금 신청방법 제출서류 564번 [내부링크]

가입기간 10년 미만 국민연금 수령방법 공개와 임의계속가입, 일시반환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규정 상 국민연금은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 되어야 연금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입기간이 1..

전업주부의 국민연금 현실적인 운영방법_임의가입 임의계속가입 563번 [내부링크]

전업주무의 국민연금 현실적인 운영방법과 임의가입, 임의계속가입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근로자라면 대부분 4대 보험을 가입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신용점수 내려가기 쉬운 잘못된 금융상식 소액단기연체, 카드한도, 현금서비스 (562번) [내부링크]

신용점수 내려가기 쉬운 잘못된 금융상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점수가 높아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내려간 신용점수를 다시 올리는 것이 힘들다는 것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취득세 현실적으로 알아보기 산출방법과 종류 골프회원권 561번 [내부링크]

취득세 현실적으로 알아보기 산출방법과 종류 골프회원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득세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이나 자동차 거래 시에 많이 알아보게 됩니다. 하지만 취득세를 부과하는 품목에..

금융소비자보호법 적용 사례 총정리 계약해지 청약철회 권리구제 560번 [내부링크]

금융소비자보호법 적용 총정리 계약해지 청약철회 권리구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소비자보호법을 통해서 보호를 받습니다. 금융도 마찬가지로 불합리하게 구매했거나 정확..

ESG 경영의 정확한 뜻 이해하기 비재무적 가치 투자 방향 559번 [내부링크]

ESG 경영의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비재무적 가치 투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회분야 또는 경제분야에서 ESG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영문 줄임말 이기 때문에 선뜻 알아채지 못..

신용상담사 자격증과 시험 일정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 교재 다운받기 558번 [내부링크]

신용상담사 자격증과 시험 일정 총정리해보고 신용회복위원회 교재 다운로드하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상담사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입니다. 채무나 신용문제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피보팅 의미 (pivoting) 커리어 퍼스널 전환 방법 557번 [내부링크]

피보팅 의미와 커리어 퍼스널 피보팅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날 외부 환경이나 사회가 아주 급박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전쟁, 경제 위기 등 많은 것들이 우리와 기업의 발전 방향..

주식 증여 적절한 시기 하락장 증여세 상속세 절약하는 방법 556번 [내부링크]

주식 증여 절절한 시기와 하락장에서는 주식 증여의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우리나라의 상속세율은 다른 국가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과세표준이 10억 원이 넘게 되는 경우 40%의 상속세율을 적..

신용점수 올리는 관리 방법 4가지 체크카드 중요 KCB 신용 성향 설문조사 555번 [내부링크]

신용점수 올리는 관리 방법 4가지 중에서 체크카드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는 당연히 금융거래를 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판단하는 개인의 신용도 평가 기준입니다. 물론 재직 상..

건축법 위반 건축물의 예시 평생 이행 강제금 554 [내부링크]

건축법에서 규정하는 건축물의 정의와 위반 건축물은 어떠한 상황에서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서민들이 건축물을 건축하는 경우는 희박하지만 그래도 본인이 살고 있는 건축물에 대해서 수리..

외식 쿠폰 & 공연 쿠폰 지원 재개_온라인 사용방법 알아보기 ( 2021년 5월 ) [내부링크]

외식 쿠폰과 공연 쿠폰 지원이 재개될 것을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 지원되었던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인데 공연 쿠폰도 함께 제공이 되어서 자영업자와 문화예술인에 도움이 될 예정입니..

취약채무자 특별면책 제도 자격조회 제출서류 영상자료 첨부 553번 [내부링크]

취약채무자 특별면책 제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상환능력이 취약한 채무자를 위한 특별면책 제도입니다. 최근 코로나19와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서 금리 인..

테이퍼링의 의미 타이트닝 차이점 552번 [내부링크]

테이퍼링의 의미와 타이트닝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미국의 경제 용어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미국 경제 상황의 변경과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

유족연금 수급조건 청구방법 국민연금 노령연금 상속받기 551번 [내부링크]

유족연금 수급조건과 청구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족연금을 간단하게 말하면 사망자의 국민연금을 유족들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국민연금을 가입한 분이 사망하는 경우 지급 절차와..

상병수당 지급금액 신청방법 지원자격 시범지역 국민건강보험공단 종로 부천 천안 순천 포항 창원 550번 [내부링크]

상병수당 지급금액 신청방법 지원자격 시범지역 국민건강보험공단 종로 부천 천안 순천 포항 창원지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병수당은 본의 아니게 질병으로 인해서 일을 못하는 경우 소득이 없어지..

비과세 소득이란? 소득세법 상 소득 인정되는 경우 총정리 549 [내부링크]

비과세 소득이란 국민연금 소득총액 신고 시 제외되는 소득입니다. 그래서 소득에 따라서 매년 정해지는 국민연금 납부액에 비과세 소득이 적용되면 실제 소득보다는 적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근로소득 이외에 다..

10시 이후 샤워 목욕소리 아파트 층간소음 인정될까? 548 [내부링크]

밤중 샤워 목욕 소리 층간소음으로 인정이 되는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층간소음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는 만큼 다양한 소음이 층간소음으로 인정되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

자취방 구하기 체크리스트 등기부등본 우선변제권 관리비 547 [내부링크]

자취방 구하기 체크리스트 등기부등본 관리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날 나이를 불문하고 1인 가구가 아주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1인 가구를 위한 자취방이나 원룸의 경우 다인이 거주하..

펀드 투자의 단점과 장점_사모펀드 546 [내부링크]

펀드 투자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종목을 사서 투자하는 방법과 다른 사람에게 내 투자금을 맡겨서 수익을 공유하는 간접투자 방식이 있..

초간단 연소득 확인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홈택스 주택청약저축 햇살론 유스 버팀목전세자금 545 [내부링크]

초간단 연소득 확인 방법 홈택스 이용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하면서 본인의 연소득을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근로소득이 전부라면 회사에서 받는 돈 그대로 합산하면 되..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언제까지 지급 대리신청 및 제출서류 544 [내부링크]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언제까지 지급 대리신청 및 제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번 정부의 새로운 복지 정책이 아동수당을 확대 시행입니다. 현재 저출산율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이 드러나면서..

신축빌라 분양계약 주의사항 등기부등본, 분양계약서, 전세가율 542 [내부링크]

신축빌라 분양계약 주의사항 중 등기부등본, 분양계약서 보는 방법, 전세가율 확인 필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들썩이고 있는데 여전히 우리가 사고 싶어 하는 아파트의 가격을 보..

숨은 돈 찾기 잠자는 예금 찾기 4가지 방법 공개 541 [내부링크]

숨은 돈 찾기 잠자는 예금 찾기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돈은 대부분 현금보다는 금융자산으로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렸을 때부터 배워 온 것들이 돈이 생..

자동차 내기 순환과 외기 순환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별 정리 540 [내부링크]

자동차 내기 순환과 외기 순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공조기능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내기 순환과 외기 순환입니다. 물론 히터와 에어컨을 켜고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부 공기의 질을 제..

공인중개사 부동산중개인 중개보조원 539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부동산중개인 중개보조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부동산 거래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사람이 바로 중개인입니다. 오늘 대부분의 부동산 거래는 공인중개사를 중심으로 해서 이루어지고..

차량 에어컨 온도 안 떨어질 때 관리와 곰팡이 냄새538 [내부링크]

차량 에어컨 온도 안 떨어질 때 관리 방법과 곰팡이 냄새 예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거의 5월부터 자동차 에어컨을 가동하게 됩니다. 날씨가 더워서 가동하기도 하지만 장마가 같이 습..

6차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방법 신규 제출서류 중복지원 537 [내부링크]

6차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방법과 신규 제출서류, 중복지원 제외 대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자에게는 긴급 손실보전금이 있다면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에게는 긴급 고용 안정..

식물 죽는 이유와 대처방법 키울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35 [내부링크]

식물 죽는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야외에서 키우는 나무와 같은 식물이 아니고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의 이상증세와 대처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최근 실내 인테리어..

저소득 청년층 대상 저금리대출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534 [내부링크]

저소득 청년층 대상 저금리대출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햇살론 유스의 대출 규모가 2000억에서 3000억으로 확대됨에 따라서 더 많은 저소득층 청년들이 저금리 쉽게 금융지원을 받게..

원숭이두창 유래 백신 코로나19 유행여부 533 [내부링크]

원숭이두창 유래 백신 유행여부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우리는 감염병에 대해서 대단히 민감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뉴스에서 새롭게 발병되는 전염병에 대해서 나름 심각성 있게 보..

다한증 치료 수술 단일공 교감신경절제술 이란 532 [내부링크]

다한증 치료 수술 단일공 교감신경절제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이 다가올수록 다한증을 가진 사람들은 땀이라는 것이 신경 쓰이는 것을 넘어서 두려움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나치게 땀이 많..

닭고기 중 칼로리 가장 낮은 부위 531 [내부링크]

닭고기 중 칼로리 가장 낮은 부위와 가장 높은 부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의 가장 많이 섭취하는 식품이 아마도 닭고기 일 것입니다. 닭고기는 특히 닭가슴살은 칼로리도 낮지만 단백질..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식품 자가테스트 530 [내부링크]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앞선 포스팅인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참고한다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보일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과 기분을 안정시키는 식품을 같이 섭취한다..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운동 초기 자가진단 529 [내부링크]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운동 그리고 초기 우울증 자가진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우울증이라는 병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으로 우리의 생활에 가까워져 왔습니다. 그래서 우울증에 대한 인식이..

다이어트 중에 먹을 수 있는 중국음식 칼로리 짭뽕밥 유산슬 고추잡채 528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에 먹을 수 있는 중국음식 칼로리 짬뽕밥 유산슬 고추잡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중국음식은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맵고 짜고 튀긴..

소주 맥주 칼로리 알코올이 바로 살찌지 않는 이유 527 [내부링크]

소주 맥주 칼로리 바로 살찌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술을 먹으면 바로 살이 찐다. 술 먹고 배 나오면 술배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반은 맞는 말이기도 하고..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시기와 금액 특수고용 지급 계획 526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시기와 금액 특수고용 지급 계획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일정이 나온 것은 아니지만 추경 이후에 지급될 예정이고 지급 관련한 내용은 어느 정도 확정된 것으로 판단..

뇌출혈 고혈압 관계 전조증상 두통 525 [내부링크]

뇌출혈 고혈압 관계 전조증상 두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젊은 나이와 상관없이 원인을 모르는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행하게도 뇌출혈로 쓰러지는 경우도 알려지고..

주식양도소득세 폐지 공매도 담보비율 금융투자소득세 524 [내부링크]

주식 양도소득세 부과 기준과 공매도 관련 규제가 완화되는 것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기존 증시제도의 과세 체계 중에서 주식으로 얻은 수익의 양도소득세 부과 기준을 개별 종목 주식 100억 원 이상 보유자로..

메밀 효능과 종류 부작용 무즙은 왜 같이 먹나요 523 [내부링크]

메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여름 하면 생각나는 곡물이 바로 메밀입니다. 메밀은 국수, 냉면, 묵, 차와 같이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어 왔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지만 메밀의 종..

탄산관련주 태경케미컬 탄산급등이유 풍국주정 롯데케미칼 522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경제 위기와 위험이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미 자원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 급등은 예견을 넘어서 현실 위기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일반인이라면 생각지도 못하는..

대장암 예방 식단과 진단 방법 선종 제거 521 [내부링크]

대장암 예방 식단과 진방 방법(선종제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은 소장 끝부분에서부터 시작해서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S상 결장, 직장, 항문에 걸쳐서 넓은 부위에 걸쳐서 정상 정막..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어도 괜찮은 이유 520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항상 저품질이라는 위험을 신경 쓰게 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단어이지만 누구도 명확하게 정의할 수 없는 용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눈에 보이지 않지만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몸간지러움 전신가려움증 피부가려움증 원인과 치료 519 [내부링크]

전신 가려움증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가끔씩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심리적인 영향일 수도 있고 단순하게 피부의 건조함에 의해서 생길 확률도 높습니다. 하지만 피부 보습제를 바르거나 해서 적절한 관리를 하고 있..

청약점수 올리는 방법 청약가점제와 추첨제 518 [내부링크]

청약가점제 청약 추첨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분양은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누구에게 분양하는 가에 따라서 일반공급, 우선공급, 특별공급이 있습니다. 그리고 누가..

티스토리 블로그스팟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기 517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스팟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운영이라는 공식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하게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솔직하게 표현하면 티스토리를 순순히 본인의 일상..

2022근로장려금 제출서류 신청안내문 받지 못한 경우 515 [내부링크]

2022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 받지 못한 경우 제출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근로장려금의 지급조건은 소득 요건과 재산요건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하는 경우 신청안내문을 받을..

아파트 분양 방법 일반공급 우선공급 특별공급 515 [내부링크]

일반공급, 우선공급, 특별공급은 우리가 아파트 분양을 받을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입니다. 어떤 분양에 해당되는지에 따라서 주택을 구할 기회가 좌지우지되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상황과 조건에 따라..

청년 월세지원 사업 지원대상 지급기준 모의계산 신청방법 제출서류 514 [내부링크]

청년 월세지원 사업,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소득 이하인 무주택 저소득 청년에게 월 20만 원의 월세 지원을 1년간 하는 사업이 올해 하반기부터 한시적으로 시행될..

청년 월세지원 사업 신청 및 제출서류 513 [내부링크]

청년 월세지원 사업 신청서류 및 제출서류 안내 청년 월세지원 사업 신청서식 바로가기 (마이홈 포털_myhome.go.kr) 마이홈포털 입주자모집공고 입주자 모집공고 주거복지안내 임대주택 소개 공공분양주택소개 영..

청년 월세지원 사업 소득 및 재산 확인 방법 512 [내부링크]

청년 월세지원 사업 신청인 소득 및 재산 확인 방법 안내

청년 월세지원 사업 모의 계산 서비스 신청 방법 511 [내부링크]

청년 월세지원 사업 모의 계산 서비스 신청 방법 마이홈포털 입주자모집공고 입주자 모집공고 주거복지안내 임대주택 소개 공공분양주택소개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장기전세주택 공공임대주택 전세임대주택..

DTI LTV DSR LTI RTI 뜻 510 [내부링크]

부동산 대출과 관련된 용어(DTI, LTV, DSR, LTI, RTI)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정책은 크게 세제(세금)와 대출 관련된 정책이 가장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실제 주택이나 토지 같은 큰 금액이 오갈 때는 납..

외국환 거래법 규정 및 신고_ 보고_한국은행 (509번) [내부링크]

외국환 거래법 규정 및 신고, 보고해야 하는 경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환을 거래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외국환(외환) 거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톡스음료_다이어트 독소배출과 체중감량 (508번) [내부링크]

디톡스음료 다이어트 독소배출과 체중감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몇해 전부터 디톡스 음료를 이용한 디톡스 다이어트가 유행입니다. 요즘에는 그 열기가 식은 듯하지만 그래도 가끔씩 매스컴에는 디톡스..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_세금 줄이는 방법 (507번) [내부링크]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관련 세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다주택자에게 많은 부동산 정책적인 규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논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양도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

생계유지 곤란사유 병역감면 신청방법과 신청서 작성방법 (506번) [내부링크]

생계유지 곤란사유 병역감면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병역감면 사유는 다양하여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병역의 의무를 하였을 때 생계유지가 불가능한 경..

생계유지 곤란사유 병역감면 신청서 및 작성요령 (505번) [내부링크]

생계유지 곤란사유 병역감면 신청서 및 자성요령 다운로드 받기

코로나19 자가격리 후 생활수칙_2급감염병 자가격리수칙 (22년 4월)-504번 [내부링크]

코로나19 자가격리 후 생활수칙 2급 감염병 자가격리수칙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4월 이후에 보건당국은 코로나19를 2급 감염병으로 지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가격리수칙이 의무가 아닌..

곡물관련주 곡물주_사료_비료 상승 이유와 전망 (503번) [내부링크]

곡물관련주 곡물주 사료 비료 상승 이유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이 발달하면서 농업 생산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이러한 미래 전망은 일반적이면서 전통적으로 계속 이어져..

숨은 돈_잠자는 돈 찾기_휴면예금_카드포인트_보험금 (502번) [내부링크]

숨은 돈, 잠자는 돈 찾기에서 휴면예금, 카드 포인트, 보험금 등이 가장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금융 상품을 가입을 하지만 따로 해지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게 됩니다. 나중에 사용하겠지 하고 남..

롱코비드 증상과 치료_기저질환 관계 (501번) [내부링크]

롱코비드 후유증은 코로나19에 걸렸다가 회복한 뒤에서 여러 가지 증상이 발현되어서 건강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코로나 증상과는 별개의 후유증 증상이 발현되어서 정상적인 생활이 힘든..

분양권 전매, 분양권 전매제한, 청약 재당첨제한 (500번) [내부링크]

분양권 전매, 분양권 전매제한, 청약 재당첨제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을 구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매수자와 매도자 간의 이미 지어진 주택을 거래하는 방법과 새롭게 지..

신용카드 분실 배상책임_보상 신청 방법_사용차 처벌 (499번) [내부링크]

신용카드 분실 배상책임 보상 신청 방법 사용자 처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아주 편리하긴 하지만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경우에는 심각한 결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현..

재건축 규제완화_정밀안전진단_용적률_초과이익환수제 (498번) [내부링크]

재건축 규제완화 정책에 대해서 천천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의 큰 두 가지 방향은 부동산 세제 개편과 재건축 규제 완화입니다. 부동산 세제 개편은 다주택자의 양도세 중과 면제와 취득세,..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시기_중과 한시 배제_일시적 2주택자 보유세 완화 (497번) [내부링크]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와 중과 한시 배제 그리고 일시적 2주택자 보유세 완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정부 출범의 뜨거운 화두는 바로 부동산 정책일 것입니다. 사실 지난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는..

국가장학금 이란 대상 신청 방법 _ 올해 장학금 정보 496번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이란 국가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입니다. 하지만 분명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기준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 위주가 아닌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학업 성적을..

국가장학금 캘린더 다시보기 [내부링크]

3월 30일 : 전문기술 인재 장학금 신청 마감 3월 31일 : 복권기금 꿈 사다리 SOS 장학금 1차 신청 마감 4월 7일 : 우수 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 신청 마감  복권기금 꿈 사다리, 꿈장학금 및 재능장학금 4월 11..

CBDC_중앙은행디지털화폐_한국은행_관련주_투자처 (494번) [내부링크]

중앙은행디지털화폐_CBDC는 현재 한국은행이 도입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행은 지난해 말 1단계 모의시험을 마치고 6월까지 2단계 모의실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실제 모의실험을 하는..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구분하기 DTI, LTV (493번) [내부링크]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과 같이 부동산 과열을 막기 위한 다양한 지구를 설정하였습니다. 갑자기 부동산 가격이나 토지 가격이 급등하여서 많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다양한 기준으로..

노동전환 고용안정 지원금_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 신청방법(492번) [내부링크]

노동전환 고용안정 지원금과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생소한 지원금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코로나19 때문에 많이 힘든 사업체가 있고, 산업구조가 전반적으로 전환되..

노동전환 고용안정 지원금_협약지원금 참고자료 다운로드 (491번) [내부링크]

노동전환 고용안전 지원금과 협약지원금 참고자료(한글파일)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근로자햇살론 & 햇살론뱅크_자격 한도 추가대출 (490번) [내부링크]

근로자햇살론 해살론뱅크 자격 한도 추가대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가지 대출 상품은 금융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이나 저신용자들을 위해서 실시하는 상품입니다. 적절한 대출금리와 대..

지식재산권 침해 보호 상담 및 문의처 (지원 정책 센터) 489번 [내부링크]

지식재산권 침해 보호 상담 및 문의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날 지식재산권은 기업뿐만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생산되는 컨텐츠나 특허, 아이디어, 영업비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_보유세_공시가격 Q&A(488번) [내부링크]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보유세 공시가격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1 주택자의 보유세 부담 완화가 되려는 움직임이 보이는 가운데 보유세의 경우 공시가격이 결정적인 산정 기준이고, 공시가격의 변..

무주택자 기준과 관련 용어_무주택 세대주_무주택 세대구성원 (487번) [내부링크]

무주택자 기준과 관련 용어 중 무주택 세대주, 무주택 세대구성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부동산 정책은 다주택자는 불이익을 무주택자는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발전해왔습니다. 그래서 무주..

원자재 ETF 장기투자_단기투자_괴리율 (486번) [내부링크]

원자재 ETF 장기투자 단기투자 괴리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자재뿐만 아니라 모든 ETF에는 괴리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실제 시장과 ETF 간의 가치 차이를 말하는 것인데 이 괴리율을 정확히 분석..

수선유지비 장기수선충당금 임차인 부담 (485번) [내부링크]

수선유지비 장기수선충당금 임차인 부담 여부를 시작으로 선수관리비 등 아파트 관리비에서 궁금한 것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임대하거나 세입자가 되었을 때 부동산 거래 대금 이외에 아파트..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442번) [내부링크]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고용장려금은 정년퇴직을 앞둔 중장년의 고용을 유지하기 위해서 지원하는 정책으로 사업주에게 정년 이후의 고용에 대한 인건비를..

안정적인 etf 추천 _ 미국 S&P500,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441번) [내부링크]

안정적인 etf 추천 종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 시장에서 일반 종목보다는 좀 더 안정적이라고 평가받는 것이 etf입니다. 하지만 모든 etf가 안정적인 것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레버리지, 인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 방법과 대상 조회 (440번) [내부링크]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 방법과 대상 조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더 많이 주기 위해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을 고용하고 유지하는 사업체에게 지원..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 홈페이지_PDF자료 다운로드(연결) (439번) [내부링크]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 홈페이지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운영기관 ::전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보기 운영기관 목록 표 운영기관 사..

기상자료개방포털 장마 관련 자료 (438) [내부링크]

전국 장마 예보 전국 제주도 장마 예보 기상자료개방포털[기후통계분석:통계분석:장마] 중부(26) 서울경기: 서울(108), 인천(112), 수원(119), 강화(201), 양평(202), 이천(203) 강원영동: 속초(90), 강릉(1..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서비스 연결 (437) [내부링크]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서비스 바로가기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용보험 *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생계지원금 정책자금 융자 신청방법과 금리_ 436번 [내부링크]

생계지원금 정책자금 융자 신청방법과 신청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계지원금 융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서 경제적인 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 취약계층에게 생활 안정 자금을 융..

토지 종류 _ 대지, 나대지, 부지, 필지, 획지_435번 [내부링크]

토지 종류 대지, 나대지, 부지, 필지, 획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라고 하면 아주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부동산 용어에서 지칭할 수 있지만 구체적인 용도나 의미를 전달..

시행사 시공사 차이_신탁사 분양대행사 434번 [내부링크]

시행사 시공사 차이와 신탁사 분양대행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사와 시공사는 건축물을 짓는데 관여된 회사입니다. 하지만 시행사, 시공사가 정확하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불분명하게 사용합니..

우선변제권 대항력 유치권 알아보기_부동산 용어 433번 [내부링크]

우선변제권 대항력 유치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부동산에는 다양한 권리가 있습니다. 저당권, 전세권처럼 등기부에 기입이 되는 등기권리도 있는 반면에 자연스럽게 법적으로 생기는 권리고 있습니다. 이중..

무량판구조 벽식구조 기둥식구조 아파트 (431번) [내부링크]

무량판구조 벽식구조 기둥식구조 아파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아파트는 벽식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층간소음이 가장 큰 구조입니다. 하지만 예전의 아파트는 다른 식으로 지어졌다고 합..

베이 뜻과 아파트 2베이, 3베이, 4베이 특징_430번 [내부링크]

베이라는 용어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최근 들어서 아파트를 소개할 때 베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예전에는 방 개수와 화장실 개수로 표현했다면 요즘에는 베이로 표현을 많이 합니..

베란다 발코니 테라스_ 부동산 용어 정리 (429번) [내부링크]

베란다 발코니 테라스를 정확하게 구분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은 드물 것입니다. 아직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어는 베란다 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아파트에는 베란다가 있어서 확장하여서 전용면적을 넓히기도 합..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구분하기_부동산 용어 (428번) [내부링크]

취득세 보유세 양도소득세는 부동산 관련해서 가장 관심이 있는 세금의 종류입니다. 이 3가지 과세는 부동산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부과하게 되는데 크게 부동산을 얻었을 때는 취득세, 보유하고 있다면 보유세,..

입주권 분양권 차이점_주택수 (427번) [내부링크]

입주권 분양권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두 용어 모두 새로운 아파트에 입주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누구에 따라서 어떻게에 따라서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입주권과 분양권은 세부적으로 그 권리에..

LTV(주택담보인정비율)과 DTI(총부채상환비율) 간단정리 (426번) [내부링크]

LTV(주택담보인정비율)과 DTI(총부채상환비율)은 부동산 거래나 청약 시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용어들입니다. 왜냐하면 정부의 부동산 가계대출의 규제를 이 두 가지를 통해서 하고 있..

채권 채무 관계_채권의 종류_채무불이행이란? (425번) [내부링크]

채권 채무 관계와 채무불이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채권이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채권의 종류도 어려가지고 있고 채권과 반대되는 채무라는 용어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려고합니..

다운계약서 처벌과 업계약서 대출 처벌 (424번) [내부링크]

다운계약서와 업계약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운계약서와 업계약서라는 말을 제일 많이 듣게 되는 경우가 뉴스와 같은 미디어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정상적인 계약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계약서는 거래 사..

담보권, 저당권, 지상권 차이점 총정리 (423번) [내부링크]

담보권, 저당권, 지상권은 부동산의 권리를 칭하는 용어입니다. 부동산에서는 소유권과 같이 여러 가지 권리가 있습니다. 그중 채무에 관련된 권리가 있는데 대부분 부동산 거래 시 거래 대금 일부를 채무하여 지..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차이 (422번) [내부링크]

다세대 주택, 다가구 주택, 연립 주택 등 주택별로 지칭하는 용어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의미상의 큰 구분 없이 사용하지만 부동산 거래 시에는 엄연히 구분이 되는 주택입니다. 한 건물에 다수의 세대가 거..

용적률 건폐율 계산_ 산정용 연면적_부동산 용어 (421번) [내부링크]

건폐율, 연면적, 용적률이라는 용어들은 부동산 거래 시 빠지지 않고 들리는 용어입니다. 부동산 계약을 하거나, 건축물대장을 확인할 때 눈여겨보아야 하는 것이고, 건축물의 면적을 의미하는 것인지 대지의 면적..

부동산 등기의 의미와 종류_등기부 등본_소유권 이전, 말소, 보존 (420번)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의 종류로는 소유권 이전, 말소, 보존 등 몇 가지가 있습니다. 다소 생소한 등기의 종류라고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등기가 무엇인지 조차도 정확하게 알고 있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

부동산 가격의 종류_차이점 (실거래가, 공시가격, 기준시가, 시가표준액, 공시지가) 420번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의 종류,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가격은 다양합니다. 앞서 알아본 시세, 호가 외에도 공시가격, 기준시가, 공시지가, 시가표준액 등 다양한 용도로 부동산..

계약금 중도금 잔금_법적 의무? (419번) [내부링크]

계약금, 중도금, 잔금처럼 부동산 거래 시에 거래 대금을 나누어주게 됩니다. 특히 아파트 분양과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3번에 나누어서 주는 반면, 전세나 월세 계약의 보증금의 경우 계약금과 잔금으로 나누어서..

재건축과 재개발의 차이점 _ 부동산 용어 정리 (418) [내부링크]

재건축과 재개발이라는 용어는 공동주택을 다시 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슷한 의미로 예상이 되지만 실제로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 시 우리가 사는 지역이나 아파트가 재건축되는 것인지 재개발..

전용 면적, 공용면적, 서비스면적 차이점_부동산 용어_417번 [내부링크]

전용면적, 공용면적, 서비스면적에 대한 차이점을 아시나요? 같은 면적의 아파트라고 하여도 실제 가보면 크기가 달라 보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전용면적의 차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용면적은 정확하게..

공시지가, 시세, 호가 _ 부동산 용어 정리 (416번) [내부링크]

공시가격, 시세, 호가 등 부동산 거래 시 알고 있어야 할 용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는 큰돈이 오가는 만큼 거래 시 정확하게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부동산 가격을 말하는 용어들이 가장..

유니버셜보험 단점과 중도인출 허점 (415번) [내부링크]

 (415유니버셜보험 단점과 중도인출 허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유니버셜보험에 대한 민원이 폭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서 가입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결국 보험..

부동산거래질서교란행위 포상금신청서 다운로드 (414번)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 신고 포상금신청서 다운로드 공인중개사법 시행규칙 별지 제28호 서식 (포상금신청서)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 신고센터_포상금 50만원_허위매물 (413번)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에 대한 신고센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부동산거래를 할 때는 많은 주의점이 필요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거래뿐만 아니라 시장을 어지럽히는 행위에 대해서..

금융용어_재테크 기본 용어 _ 금리_복리_이자소득세_예금_적금 (412번) [내부링크]

금융용어는 많은 분들이 잘 아는 것 같아도 정확한 의미를 알지 못하거나 설명을 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유사한 용어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비슷한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 제일 쉬운..

건축물 용도 확인 방법과 변경 방법 (411번) [내부링크]

건축물 용도와 변경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사람들이라면 건축물에 대한 용도를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부동산 거래를 하거나 건축물을 짓는 경우에는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용도에 맞게 사용..

금리인하요구권 신협과 농협에서 신청하는 방법 (410번) [내부링크]

금리인하요구권은 현재까지 시중은행에서만 법률에 의해서 행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호금융업권 조합(신협 등)과 농협중앙회에서는 행정지도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해당 법률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과 이의신청_제출서류 (409번)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5회에 걸쳐서 지급이 완료되면서 많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혜택이 돌아갔습니다. 5차에 걸쳐서 지급된 이유는 다양한 자격조건별로 폭넓은 지원을 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5차까지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제출서류 모음 (408번)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확인지급은 사업체 스스로 증빙 및 심사를 위한 제출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양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되는 제출서류를 필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서식 다운로드) 1. 지급 대상자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제출서류 다운로드 (407번)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관련 제출서류 다운로드 모음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신청서 2. 개인정보수집 이용 및 제공동의서 3.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확인서 및 동의서 4.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용카드 리볼빙이란? 실제 고금리 대출 상품_신용등급 하락 406번 [내부링크]

신용카드 리볼빙의 단점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용카드의 최대의 장점이 나중에 현금을 지불하는 것과 분할해서 지불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할부와 같은 개념은 지불을 할..

문화누리카드 신청/발급 및 재충전 방법_가맹점 조회방법 405번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의 발급이 많은 사람들에게 확대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에게 선착순으로 발급되었던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이 앞으로는 6세 이상인 기초생활수급..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법_가입 시 제출서류 _ 404번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제도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지 않는 것 같아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본인이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한다면 알뜰교통카드를 활용해서 최대 30%까..

알뜰교통카드 Q & A 사용지역_적립방법_ 403번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제도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대중교통 이용 비용의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제도로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대중교통 이용이 많은..

해외 레버리지 ETF, ETN 투자 방법 (초보만 보세요!) 402번 [내부링크]

해외 레버리지 ETF, ETN 투자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와 ETN라는 용어, 레버리지라는 용어는 주식투자에 많은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국내 ETF, 레버리..

학자금대출 채무 조정 방법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한꺼번에) 401번 [내부링크]

학자금대출 채무 조정 제도가 시행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학자금대출을 갚기 어려운 상황에서 금융권 대출까지 있는 사람들이 채무조정을 받기 위해서는 각 따로 재무조정 절차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청년 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여부 확인) 혜택 총정리_ 440번 [내부링크]

청년 희망적금 미리 보기 기능은 청년희망적금 가입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22년 2월 21일 청년희망적금 가입일 이전에 청년희망적금 가입 여부를 확인하면, 실제 가입 시 가입..

2022년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과 가입여부 미리보기 제공_439번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제도가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적금 제도는 일정 급여 이하를 받는 만 19~ 36세 청년이 가입할 수 있는 적금으로 저축 장려와 목돈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청년희망적금은 이자소..

법정 최고금리 인하 20% ( 저축은행, 카드사 대출 소급 적용 여부 ) [내부링크]

법정 최고금리 인하되어 연 20%로 적용받게 됩니다. 2021년 7월 7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개정의 내용으로는 시행일로부터 신규나 갱신, 연장되는 계약부터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연 20% 이상의 고금리를 적용..

기업공개 (IPO)와 상장 차이 (개념 원리 총정리) 438번 [내부링크]

최근 수년간 개인투자자의 활동 영역이 많이 넓어졌습니다. 가상화폐와 같은 새로운 투자처도 찾고 있지만 전통적인 주식시장에서 좀 더 깊숙한 영역에 도전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잘만하면 몇 배의..

P2P 소액대출 유의 사항 및 단점정리_한번 읽어보고 434번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내부링크]

P2P 소액대출이 활성화되면서 관련 업체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2022년 1월 기준으로 총 38개의 업체가 등록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반드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으로 등록요건을 갖춘 업체만 등록할 수 있습..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용평점 확인 및 제출 서류_433번 [내부링크]

희망대출 플러스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 19 피해지원 사업입니다. 중신용, 소신용에 해당하는 사업체를 위해서 초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관련된 상세정보는 하단의 포스팅을 이용하면..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_제출서류 (중신용 이상 대출 프로그램) 432번 [내부링크]

희망대출 플러스라는 대출 상품이 중신용 이상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급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중 개인신용평점이 중신용에 해당하는 사업체에 한하여 1~1.5% 낮은 금리로 최대 1000만..

<연결> 기축통화, 미연방준비제도, 메타버스ETF [내부링크]

용어정리 1. 메타버스ETF 2. 기축통화란? 3. 미연방준비제도(FED) 4. 테이퍼링

개인 달러 투자 시기와 방법_달러 투자 etf 시작하기 [내부링크]

요즘 투자 한번 한해 보신 분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래전부터 좋은 투자처인 부동산이나 주식은 아주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있고, 가상화폐나 NFT와 같은 디지털 자산도 많은 분들이 투자하고 있..

위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완화 방안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위드 코로나라고 하면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고 코로나 19의 존재를 인정하고 일상으로 복귀하자는 의미이자 국가 정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의 일상..

코로나 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코로나 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 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 및 배포한 자료로 위드 코로나 관련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은 발표자료 20page부터 읽어 보시면 됩니다.

유해화학물질 시약판매업 신고서 서식 [내부링크]

유해화학물질 시약판매업 연간취급 예정량 서식 화관법 민원24 사용자 매뉴얼 시약판매자 준수사항 안내

상생소비지원금_세부정보_카드 여러장 사용_캐시백 사용기간_카드 사용 불인정 업종 [내부링크]

2021년 10월부터 2개월간 진행되는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세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5차 재난지원금 중 마지막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본인 카드 사용액에 따라 일부 금액을 캐시백해주는 것..

<연결>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입양 전 아동, 시설에 거주하는 영유아, 대리양육 아동 등의 경우, 아동복지법상 시설장이나 대리양육자 등에 상당하는 사람이 증빙서류*를 제..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이의신청 방법 및 처리기간 (국민신문고)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면서 현재의 상황과 다르게 지급액이 책정된 경우가 많아서 이의신청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 일괄 지급이 아니고, 세대주 지급이 아닌 개별 지..

<연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내부링크]

권역별 원서 접수 기간 (예상) 전체원서접수 기간 : 9월 27일 13시 ~ 10월 1일 18시 경기, 인천, 대전, 충남, 충북, 세종 : 9월 27일 13시 ~ 9월 28일 12시 부산, 대구, 광주, 울산, 경남, 경북, 전남,..

<연결> 응급의료기관 찾기 & 명절연휴 비상진료 검색 [내부링크]

휴일 응급의료기관 찾기 E-GEN | 응급의료포털 E-Gen 주변에 위치한 응급실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www.e-gen.or.kr 휴일 지킴이 약국 바로가기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www.pharm114.or.kr

5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_이의신청_제출서류 총정리 (다운로드 제공)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대리 신청과 이의신청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득 하위 80% 선정에 따라서 못 받은 사람도 있고, 6월 30일 이후에 가족관계가 달라진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때는 이의 신청을 해야..

<연결> 5차 재난지원금 제출서류 다운로드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제출서류 다운로드

5차 재난지원금 사용방법과 주요 질의 총정리 _ 현금수령, 이사, 주소지 다른 자녀, 대리신청, 이의신청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사용방법과 몇 가지 Q&A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미 국민지원금 신청과 지급은 시작이 되었지만, 몇 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답변이 필요하거나 궁금증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거..

<연결> 국민지원금사용처.kr [내부링크]

국민지원금사용처.kr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연결> 신영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내부링크]

신영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바로가기 신영증권 www.shinyoung.com

현대중공업 상장 이후 주가 전망 ( 공모주 실패 시 필독!_에너지 운반선기대) 따상_따따상 전망 [내부링크]

하반기 최대 공모주의 하나인 현대중공업의 공모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 7일~ 8일 양일간 일반 청약이 시작됩니다. 일단 현대중공업 공모주에 대해서 청약을 놓쳤다면 다음 상장일에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일단..

<연결> 5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 위임장 다운로드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주요 질의 총정리 _ 현금수령, 이사, 주소지 다른 자녀, 대리신청, 이 5차 재난지원금 사용방법과 몇 가지 Q&A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미 국민지원금 신청과 지급은 시작이 되었지만, 몇 가..

5차 재난지원금 대리수령_사용 지역변경_이의신청 방법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2021년 9월 6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대상 조회와 신청은 아주 편하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리수령을 해야하거나 이사로 인해서 사용지역을 변경해야하는 경..

국민지원금 신청 시 고려사항 _ 카드사 별 서비스 정리_먹통 이유 [내부링크]

9월 6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위해서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였을 때 멈추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신청자가 급격하게 몰리긴 하였지만 그래도 요일제를 시행하게 되면서 약간씩 돌아오긴 했지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_ 지급일_오프라인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지급에 대해서 관심이 높은 상태입니다. 경기도는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이라는 목표에 의해서 소득 상위 12%의 도민에 대해서도 지급하는 것을 추..

휴일 병원 찾기_추석 병원 하는 곳_명절연휴 병원 약국 검색_(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내부링크]

휴일 병원 찾기와 추석 병원 하는 곳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살면서 휴일에 아픈 경우가 생기면 참았다가 월요일에 가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바로 병원이나 약을 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이치엘비_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 상승 이유! 매수 타이밍 분석 [내부링크]

에이치엘비, 에이이엘비생명과학에 대한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에이치엘비와 자회사의 에이치엘비생명과학으로 바이오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에이치엘비..

근로장려금 신청해도 못 받는 조건_재산 요건_부채 차감 유무 [내부링크]

국세청이 저소득가구를 위한 근로장려금 지급 신청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근로장려금은 근로를 하고 있고, 근로소득만 있는 상태에서 소득이 낮은 경우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신청은 21년도 상반기로..

5차 재난지원금(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_ 추석이후_신청방법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시기가 확정되었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기다리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추석 이전으로 결정이 되었고 이제 남는 상생소비지원금은 추석 이후 10월 경으로 확정되었습니..

5차 재난지원금 종류별 지급 시기 총정리_국민지원금_희망회복자금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은 많은 사람들이 일반국민들에게 지급하는 재난지원금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는 5종의 지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게 보아도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 일반..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 방법과 지급 결과 조회 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 방법과 지급 결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은 2021년도 하반기 정기 근로장려금으로 정부에서 한 달 일찍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시기와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지급이 늦어지고 있어서 국민들의 우려가 큽니다. 일단은 정부에서 추석 전에 지급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추석 전이면 구체적으로 언제인지 정부..

내년 건보료 인상 이유는? 정부 지원은 줄이고 건보료만 늘린다고? [내부링크]

내년 건보료 인상이 확정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의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2022년도 건강보험료율을 1.89% 인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인상 요율은 그동안의 인상 요율보다는 적게 오른 것이지만, 현..

기업공개 (IPO) 용어정리 _ 437번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기존의 종목에 대한 투자를 하면서도 새롭게 상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기업이 주식은 상장과 동시에 주가가 많이 오르기 때문인데요! 최근 몇..

미등록 P2P 대출 등록 업체 대출로 갈아타는 방법 436번 [내부링크]

금융당국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미등록 P2P 업체의 기존 대출을 현재의 법령에 맞게 자격을 갖춘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의 대출로 대환(갈아타기)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투자연계..

P2P 소액대출 받을 때 반드시 알고있어야 할 것들_미등록 업체 갈아타기_435번 [내부링크]

P2P 소액대출은 일반인들의 좋은 투자처가 될 수 도 있고, 일반인들의 좋은 자금 공급처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의미에서 생겨난 금융거래 형태이지만, 투자금 회수의 위험성, 높은 이자율 등 반드시 좋은..

(속보)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확산_돌파감염 시작! 백신 무용지물 _AZ_아스트라제네카 [내부링크]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도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또다시 변이 한 바이러스로 발견되었고, 감염자가 확인이 되었습니..

쌍용 KR10 디자인 미리 보기 _ 정통 오프로더 감성 살릴 듯_브롱고 저리가! [내부링크]

위기의 쌍용자동차가 다시 한번 심폐소생을 받기 전에 새로운 SUV의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새로운 주인과 함께할 새로운 모델로 보이는데요. 그간 SUV 시장에서 쓴맛을 보았던 쌍용차가 공개한 디자인은 오프..

(카카오 호재 전망) 한국 최고 부자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 _ 재산 15조 4천억 [내부링크]

한국 최고 부자는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으로 등극했습니다. 올해 카카오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올해 늘어난 자산만 무려 6조 9 천억 원이라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 주가는 올해 액면분할과 동시에..

CBDC 뜻과 한국은행 CBDC 입찰 수주 업체 _ 카카오 그라운드X [내부링크]

CBDC는 현재의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탈 중앙화가 아닌 중앙화 된 디지털 화폐를 말합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를 중앙은행에서 발행을 한다는 의..

인스타 데이터 절약_유튜브 데이터 절약_페이스북 데이터 절약_아이폰데이터 절약 [내부링크]

인스타 데이터 절약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른 SNS도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우리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불필요하게 의도..

(핵심정리)햇살론유스 신청자격 및 한도조회 (햇살론유스 부결 조건 필수 확인) [내부링크]

햇살론유스 신청자격 및 한도조회와 해살론유스 부결(약정 미체결)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햇살론 시리즈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서민을 위한 대출로 저소득, 저신용자에게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

5차재난지원금 건보료 지급기준 알아보기 (연소득, 월 건강보험료_소득 하위 80%) [내부링크]

5차재난지원금 건보료 지급기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정부는 5차재난지원금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을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소득 하위 80% 가구에 1인단 25만 원씩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1인 가..

소득하위 88% 기준 가족인원수 별 소득 조회 (5차 재난지원금_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내부링크]

소득하위 88% 기준 가족인원수 별 소득액을 살펴보겠습니다. 말도 많았던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이 최종 지급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지원금 외 지역사랑상품권 등 다양..

정속형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 인버터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정속형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과 인버터형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에 생산되는 에어컨은 거의 대부분 인버터형 에어컨입니다. 인버터 실외기를 사용해서 구형 에어컨보..

(3분정보)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분양가와 평면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의 일반 분양이 곧 시작됩니다. 인천지역에 대규모 아파트가 오랜만에 분양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만큼 이 지역에는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 아마도 계양신도시와도 무관하지 않은 것 같아..

2021년 개별공시지가조회 하는 방법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내부링크]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엄청난 집값상승이 되고 있습니다. 단연 아파트를 중심으로 수억 정도 오르는 것을 아무것도 아니라고 까지 합니다. 그런데..

이재용 가석방과 사면 둘 중 어느 것이 삼성전자 주식에 좋을까? (3분 만) [내부링크]

이재용 가석방과 사면 둘 중에 어느 것이 삼성전자 주식에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여러 가지로 힘든 모습니다. 실제 경영자가 형 집행 중이고 반도체 시장은 호황이나 메모리 반도체는 위..

(3분정리) 세종자이더시티 청약, 평택지제역자이, 내포신도시모아미래로, 아산스마트밸리 (전국구 청약지역 총정리) [내부링크]

세종자이더시티, 평택지제역자이, 내포신도시모아미래로, 아산스마트밸리의 공통점은 전 국민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전국구 청약지역입니다. 현재 신규로 조성되는 신도시나 수도권 같은 경우는 청약 순서나 조건..

베이조스 우주여행 성공 ( 우주 기준이 미국과 유럽은 다르다 ) 최초 우주여행은 아마존 창업자 [내부링크]

베이조스 우주여행 성공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주여행에 대한 모든 기록을 최초로 세우게 되었습니다. 실제 최초 민간인 우주 비행은 영국의 브랜슨 회장이지만 각국의 우주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인..

(딱 3분) 카카오페이 상장일과 공모주 주관사, 공모가, 청약일, 배정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상장일과 공모주 주관사, 청약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상장일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공모주 주관사와 청약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는 카카오 뱅크와 카카오페이를..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방법 및 가입조건과 혜택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발급 방법과 적금 가입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이미 시행되고 이었던 정책으로 이번 한국판 뉴딜 2.0 추진 계획에서 좀 더 확대/적용되었습니다. 적..

신한은행 통장사본 어플로 출력하는 방법 (사진저장, 카톡 전달) [내부링크]

신한은행 통장사본 어플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을 이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보유한 계좌의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통장사본은 본인의 계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각 종 증명서 발급 방법 (숨어있어요!)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뱅크로 비대면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계좌를 개설해서 사용하..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위치와 사전청약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인천 계양 3기 신도시 위치와 사전청약 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관심이 있는 만큼 사전청약의 열기도 뜨거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천 계양 신도시는 이번 3시 신도시 사전청약 중에 가장 빨리 시작..

3기 신도시 계양지구 사전청약 자격 및 입주대상 총정리 (3분 투자) [내부링크]

3기 신도시 계양지구 사전청약 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3기 신도시는 2025년 입주를 목표로 수도권 7개 지구를 선정하여 대규모 주택을 공급하는 계획입니다. 서민의 주거 안정적 공급을 위해 진행..

2021 코로나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신청서 (고용노동부 누리집) [내부링크]

2021 코로나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족돌봄비용은 코로나로 인해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에 한해서 신청하고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제도는 근로자 가족 중에..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사용 시 유급휴가 여부 (사용 불가 시 대처요령) 394 [내부링크]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사용 시 유급휴가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족돌봄휴가 신청 방법과 고용주가 휴가 사용을 허용하지 않을 시에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인..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비용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자가격리지원금 구분) #34 [내부링크]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비용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비용은 자가격리지원금과 구분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신청하는 대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먼저 자가격리지원..

얀센 백신 길랭-바레 증후군(GBS) 발병 42일까지 위험 (FDA 경고)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얀센 백신이 길랭바레 증후군이라는 부작용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FDA는 1회 접종 백신인 얀센 백신에 대해서 제품의 경고문에 길랭-바레 증후군을 포함하게 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길랭-바레 증후군은 희..

자가격리지원금 입금 및 신청 방법 핵심정리 (지원금액 및 조건)#452 [내부링크]

자가격리지원금 입금 및 신청 방법과 지원금액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날마다 증가되는 확진자 수 소식에 많은 밀접촉자들이 자가격리되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생계를 위한 행위를 할 수 없기..

계단오르기 다이어트 효과와 스탭퍼효과 알아보기 #47 코로나 시대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다이어트 효과와 스탭퍼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다이어트일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서는 마음 놓고 운동할 수 있는 시기도 아닙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치료방법 (전립선암 발생 관계 #456) [내부링크]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중장년 남성들의 큰 고민 중에 하나인 것이 이 질병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발병 확률과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먼저 전립선비대..

델타 변이 얀센 예방효과 있는 것일까? 없는 것일까? [내부링크]

델타 변이 얀센 예방 효과에 대한 뉴스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것들이 많아서 혼란을 만들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을 만든 존슨 앤드 존스는 델타 변이에도 효과가 있다고 발표를 하였고, 다른 기사에서는 확인 필요하..

서울 코로나 단계 상승과 델타 변이 대응 조치 #6 (10시 이후 음주 제한) [내부링크]

서울 코로나 단계 상승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21년 기준 최대 확진자가 기록이 되었고 더군다나 감염력과 치사율이 높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도 시작이 되었습니다. 현재 천명 수준의 확진자가 나오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_ 융자 긴급 지원_ 자격 및 절차 완벽 정리 #122 [내부링크]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정부 지원 대출은 긴급하게 초저금리로 대출 지원을 하는 것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서 저신용이 된 소상공인에게 제공되는 대출입니다. 시중은행에서 대..

<다운로드>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신청안내자료 [내부링크]

(바로가기)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https://ols.sbiz.or.kr)

거리두기 개편안 4단계 방역수칙 공개! 오후 6시 이후 3인 금지_ No.34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큰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이제 천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고 4차 대유행이 미리 시작되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현재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신규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서머랠리 최신 전망 정보_투캉스는 대형주로 몰려 (#421)_썸머랠리 [내부링크]

서머랠리 최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모 증권회사에서 올해 서머랠리 예상은 어떠한지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역시 여름철 일시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주기적으로..

이건희미술관 최종 건립 확정 ( 서울 송현동 & 용산_지역별 특별전시 향후 일정) [내부링크]

이건희미술관 최종 건립 지역은 서울로 선정되었습니다. 많은 지자체들이 미술관 건립 유치에 힘써왔지만 결국 서울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닌가 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 및 지급 시기, 방식 (정부안_#192)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 및 지급 시기, 방식에 대해서 정부안을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정부안은 기획재정부의 고심 끝에 국회로 제출이 되었으며, 크게 문제가 없다면 정부안으로 진행될 예정..

모더나 백신 접종 예약 시작일_부작용, 접종 후기_(추가) 어느나라, 관련주 총정리 (#163) [내부링크]

모더나 백신 접종 예약이 7월 중에 시작되는 것으로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7월 중순부터 50대는 이전의 접종과 마찬가지로 사전예약을 해서 접종할 수 있고, 이후 40대 이하는 순서에 상관없이 맞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보정 꿀팁 모음 (음식, 바다, 하늘, 역광, 야경, 놀이공원, 꽃)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사진 보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을 찍고 나면 보정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그래도 좋은 순간을 남기기 위해서 보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별로 보정을 어떻게 하..

아이폰13 출시일과 가격 (예상)공개 자료 (아이폰14 역대급 가격 전망) (#59) [내부링크]

아이폰13 출시일을 앞두고 수많은 예상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예상들은 나름 유명한 커뮤니티나 분석가들에 의해서 공개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예상들이 출시된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거의 맞..

소상공인(자영업자) 5차재난지원금 희망회복자금 지원 대상 및 금액 조회 (#38)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중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지급 예정인 소상공인 지원금은 희망회복자금이라고 합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의 경우에 미지급 대상이 되거나 이의신청 등 빠른..

카카오페이 QR코드 (큐알코드) 오프라인 결제 방법 (1)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간편 결제시스템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쇼핑의 경우에는 너무 자연스러운 결제 방식이고, 각종 공과금과 오프라인 가게에서..

미드 센추리 모던 이란? 인테리어 특징 (Mid-Century Morden) #25 [내부링크]

미드 센추리 모던이라는 인테리어 스타일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20년에 이어서 관심이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생소한 단어의 조합으로 언듯 보면 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입니다..

주휴수당 계산법 & 계산기 ( 주 15시간 이상 무조건 받을 수 있어요 !) [내부링크]

주휴수당 계산법과 간편한 계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현행 노동법 상 고용주는 근로조건을 충족했을 경우에 근로자에게 주휴수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먼저 주휴수당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하면 일정 조건에 맞는 근..

<연결> 최저임금 & 주휴수당 계산기 [내부링크]

최저임금 계산기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 최저임금 모의계산기 www.moel.go.kr 주휴수당 계산기 (알바천국) 주휴수당계산기 - 알바천국 · 주휴수당이란? 1주일 15시간 이상 소정의 근로일 수를 개근하면..

2021최저임금으로 월급은? ( 2021최저시급 & 최저임금계산기) [내부링크]

2021최저임금으로 월급 계산방법과 다양한 상황에 대한 해설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최저임금위원회를 구성하여서 결정하고 있습니다. 경영자와 노동계가 협의하고 있지만 의견이 다른 만큼 늘 심의..

참외 효능 & 칼로리 및 보관법 총정리 (신장질환자_7번) [내부링크]

참외 효능 및 칼로리와 보관법, 손질법 등 참외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외는 대표적인 여름 계절과일로 6~7월이 제철입니다. 이때 당도가 아주 높고 수분이 많아서 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 조건 총정리 (중위 소득 100% 이하 720만원)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한 정부 지원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도 운영되고 있던 청년 목돈마련 통장이었으며 차상위계증 청년 등을 대상으로 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30만 원을 지원하는 저축계좌를 운영..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_ 80% 할인 행사 & 홈페이지 [내부링크]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주요 일정 및 할인 행사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월 24일부터 시작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할인행사는 최대 80% 할인과 대형 유통사와 중소기업, 홈쇼..

자녀 전세자금 증여세 안 내는 방법 ( 2억 이하 연 4.6% 이자) [내부링크]

자녀 전세자금 증여세 내지 않는 방법은 자녀에게 전세자금을 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행 법상으로 부모가 자녀의 전제자금을 대시 내주더라도 증여 행위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자금을 빌려주더라..

아이폰14 미니 단종과 아이폰 SE 5G 출시일 사전 공개 (WWDC22) [내부링크]

아이폰 14 미니 단종과 아이폰 SE 5G의 출시에 대한 예측이 공개되었습니다.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의 연구원은 아이폰 14의 출시 전망과 아이폰 SE의 새로운 모델의 출시에 대해서 전망을 내어 놓았습니다. 기본..

2021년 장마시작 및 제주도장마기간 (지각장마) [내부링크]

2021년 장마 시작과 제주도 장마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초 기상청의 장마 시작일에 대한 예측은 6월 중순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중국과 일본의 장마가 일찍 시작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장마..

상생 소비 지원금_신용카드캐시백 (5차재난지원금 8월 시행) [내부링크]

상생 소비 지원금 제도가 8월에 시행이 됩니다. 당초 5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진행될 정책이라고 알려졌지만 8월에 시행되는 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은 정부와 국회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5차 재난지원금과 소득하위 80% 기준 확인하기 (기준 중위소득)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과 소득 하위 8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재난지원금은 정부와 국회가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2차 추경안에서 집행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전..

아이오닉5 냉각수 소실 문제 발생 _ 주행 후 냉각수 경고등_화재발생 가능성? [내부링크]

아이오닉5 냉각수 소질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유명 자동차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물에 의하면 아이오닉5의 냉각수가 사라지는 문제가 여러 군데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도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21년 7월 거리두기 개편 실시_중간단계로 6인 허용 가능)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7월부터 실시됩니다.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라고는 하나 0.5단계가 추가되어 실제적으로는 5단계인 만큼 세부적인 효과이지만, 보건당국은 정작 기준대로 시행하지 않는 경우도..

류호정 타투 & 원피스 투쟁! 타투법 제대로 알자 ( 문신업이 의료행위?) [내부링크]

류호정 의원의 타투법 발의에 대한 퍼포먼스가 화제입니다. 타투법이라고 칭하지만 정확하게는 문신사법 또는 문신업 양성화법이라고 해야 정확한 의미 전달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모든 반영구화장문..

3분기 접종계획 최신정보 공개! _ 아스트라제네카_화이자_교차접종 [내부링크]

3분기 접종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그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상반기에는 고령층과 고위험군에 집중이 되었다면 3분기부터는 전 국민 신속 접종에 전력을 할 것이라는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특이할 만한 점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_ 교차접종 가능 _ 예방효율 증가 [내부링크]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근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후 2차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하는 교차 접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

정재용 불화 언급 하다!! DJ DOC(이하늘-김창열)_라디오 스타 [내부링크]

DJ DOC 멤버인 정재용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그간 있어왔던 이하늘과 김창열의 불화에 대해서 언급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두 멤버 간의 폭로로 인한 불화에 대해서 정재용 자신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같..

화이자 백신 후기 & 사망사례 (기저질환) _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후기와 사망 사례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화이자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다음으로 접종된 백신으로 대부분 젊은 층에 접종할 계획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군인이나 사회 필수 인력 중 30대..

최신 3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 _ 전 국민 신속접종 집중 [내부링크]

3분기부터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방향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는 고위험군인 고령층과 만성질환자를 우선으로 했고, 사회 필수 인력의 접종으로 이어져왔습니다. 그리고 백신 확보도 순조롭게 진..

여름 제철회 총정리 _ 민어, 농어, [내부링크]

여름 제철회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름 하면 회를 먹는다는 것을 꺼리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조리하지 않고 먹을 경우에 식중독의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름에 제철인 생선들이 있기 때문에 여..

머선129의 유래를 찾아서 ( 'ㅓ' 자 넣기와 숫자 표현 그리고 강호동!) [내부링크]

머선129는 요즘 핫한 유행어이자 신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뜻은 글자의 발음을 생각하면 쉽게 떠올릴 수도 있지만 가만히 쳐다보면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를 수 있습니다. 머선129는 놀란 만한 일이 벌어질..

(노바백스 관련주 긴급 공지!) 변이바이러스 예방률 93% 어느나라 백신? [내부링크]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 중인 노바백스의 임상실험 결과가 공개되었는데 변이 바이러스 예방률이 93% 이상이고 냉장보관도 가능하여서 획기적인 백신 개발이라고 많은 관심이..

근로장려금 지급 시작 ( 현금 수령 방법 & 결과 조회 방법 )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은 2020년 하반기 소득에 해당되는 근로장려금으로 올해 5월에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별도의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신..

대체휴일법 추진 방향 및 법안 처리 예상 시기 ( 광복절부터 4일 추가 ) [내부링크]

대체휴일법 추진에 대해서 다시금 여당에서 언급이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복지정책도 추진이 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있고 예전부터 언급만 되었던 대체휴일법이 긍정적으로 통과될 분위기가 만들어졌..

가상화폐 투자 보호와 자산 인정 가능? ( 9월 거래소 폐쇄 & 예치금 사라질 수도 ) [내부링크]

가상화폐 투자 손실 보호와 자산 인정의 가능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전망 2021년에는 한 치 앞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라는 24시간 거래가 되는 점에 주식보다 더 변동성이 커서 추세..

도지코인 호재 일론머스크 뿐 (무한 채굴 & 사는법) [내부링크]

도지코인 호재 일론 머스크가 유일한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도지코인은 많은 주목을 받는 만큼 많이 올른 상태입니다. 도지코인은 테슬라 창업주인 일론 머스크의 언급으로 상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누..

폐가전 무료 수거 서비스 신청 방법 ( 대형 가전 & 소형 가전 5개 ) [내부링크]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가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폐가전의 처리방식은 주민센터에 직접 가져가는 형식과 별도의 대형 폐기물 배출 수수료를 내면서 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요즘 대형가전..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 맥북급 성능 (아이폰 13 출시일 예상)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M1 칩을 탑재하고 공개가 되었습니다. 2020년의 M1은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맥북에어의 성능을 끌어올려 가성비 좋은 제품이 되어 버린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플렉스(PLEX) 뜻과 정의 ( 우리나라에서 달라진 의미 ) [내부링크]

플렉스(PLEX) 뜻은 두 가지의 의미가 있습니다. 사전적인 의미인 구부러지는, 신축성이 있는 이라는 뜻이 있고, 최근에 힙합 뮤지션의 사용을 시작으로 젊은 층도 쉽게 사용하는 속어적인 표현이 있습니다. 과시,..

통신비 지원 신청 대상 및 기간 (저소득층 청소년 &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내부링크]

통신비 지원 신청 대상 및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초중고 학생들의 비대면 화상수업이 일반화가 되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는 화상수업이 보편화되어있습니다. 이런 화상..

단오 유래와 강릉단오제 (김유신 장군에게 제를 지낸다?) [내부링크]

단오 유래와 강릉단오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오는 누구나 아는 명절이지만 휴일이 아니어서 그런지 챙기는 사람은 드문 편입니다. 창포물에 머리를 감지는 않더라고 그 유래에 대해서는 알고는 있어야 하..

5월 19일 발명의 날 재정 기념 및 포상 (한국발명진흥회) [내부링크]

5월 9일 발명의 날은 세계 최초 측우기가 개발된 날입니다. 매년 기념식과 포상이 있는데 코로나 19로 인하여 기념행사 개최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발명의 날은 재정된 지 50여 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한국..

(3분 투자) 공매도 원리 쉽게 설명 (금지기간 및 금지이유) [내부링크]

공매도 원리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일단 지금의 시장 상황을 알아 합니다. 현재 우리 주식시장은 코스닥지수 1000 달성으로 잠시나마 훈풍이 돌고 있고 대형주 계열사들이 기업공개를 하고 있어서 유동성이 잠시..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과 향후 전망 (상승이유와 관련주) [내부링크]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을 시행하였습니다. 액면분할 이후에 반등을 보이고 있어서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액면분할은 1개의 주식을 현 주가 대비 일정 비율로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토스증권 주식 증정 이벤트 종료 기간 ( 카카오페이증권 하반기 출시) [내부링크]

토스증권과 카카오페이증권의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에 카카오페이증권이 주식거래 시장에 뛰어들었고, 2021년은 토스증권이 본격적인 계좌유치과 개인 거래시스템의 공개로 치열한 경쟁..

애드센스 광고 승인 쉽게 받는 방법 (글작성 방법, 승인 기간)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승인 한 번에 받게 되었습니다. 몇 번의 시행착오 없이 한 번에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쉽게 된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은 비교적 쉽게 하였지만, 글을 작성하는 방법이나..

서대문형무소 관람 후기 (구조, 입장료, 코로나관람, 휴관정보) [내부링크]

서대문형무소 관람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관람이 일부 제한되고 있지만 치욕의 시대를 경험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이 곳은 아직도 잔재가 남아..

다슬기, 올갱이, 고디, 고동 표준어는? (손질, 삶는법, 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다슬기, 올갱이, 고디, 고동 중에 표준어는 무엇일까요? 다슬기입니다. 나머지 이름들은 사투리(방언)로 각 지역마다 다르게 불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다슬기가 전국적으로 많이 먹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5월부..

알트코인 종류와 국내코인 (KLAY, 클레이 수익 후기) [내부링크]

알트코인 종류는 아주 많다고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 열풍으로 2018년 이후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덕에 알트코인도 다 같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큰 만큼 리스크도 크다는 단점이 있는데 저..

저품질 티스토리 블로그(blog) 되는 방법 ( 원인 부터 알고 가자) [내부링크]

저품질 티스토리 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생겨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저품질이라는 단어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사용하는 단어로 검색엔진에서 사용하는 단어는 아닙니다. 저품질은 나..

부부의 날에 선물해야 하나요? ( 부부의 세계 되돌아보기) [내부링크]

부부의 날은 5월 가정의 달에 있습니다. 2007년에 5월 21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5월은 가정을 의미하는 기념일이 다수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과 5월 8일 어버이날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의 날까지 포함하..

사진 메타정보 삭제 (이미지 중복 사용, 포토스케이프, tinypng.com) [내부링크]

사진 메타정보 삭제 방법 2가지를 공유하겠습니다. 사진 메타정보를 지우려는 목적은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하는 작업입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포스팅에는 한 개의 이미지 파일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

신장 위구르 면화 ( 중국 불매 운동, H&M, 나이키 ) [내부링크]

신장 위구르 면화로 인한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익히 중국의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 대한 탄압은 국제 사회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아왔습니다. 인권을 아주 중요시하는 서구 사회로부터 중국은 많은 비난을 받..

여름의 시작, 소만의 유래, 소만에 먹는 음식 (24절기) [내부링크]

여름의 시작 소만의 유래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만은 우리나라 24절기 중 여름 절기의 두 번째에 해당됩니다. 첫여름은 누구나 다하는 입하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름의 시작은 입하라고 생각하는데 그때의 날씨는 여..

유권자의 날 제정 의미, 한 표의 가격, 투표 가능한 나이 [내부링크]

유권자의 날 제정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헌법에서 보장한 국민의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방법은 선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소중한 한 표가 얼마의 가치가 있는지 금액으로 산정해보고, 달라..

제네시스 주차화재 경고 (ABS 모듈 결함, 국내 리콜 확정 여부) [내부링크]

제네시스 주차화재 경고가 미국교통당국으로 부터 나왔습니다. 엔진 시동 상태가 아닌 주차 시에도 화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나 EV와 아이오닉도 화재의 위험성에 경고조치되었습니다. 이미 해당사항이..

기아 전기차 EV6 출시 예정일 ( EV8은 준대형 고성능 모델 가능성 ) [내부링크]

기아 전기차 EV6가 출시 예정입니다. 최근 기아차는 전기차 EV6를 사전 공개하였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5가 출시된 지 두 달이 되지 않은 시점인 것을 보면, 아이오닉 5 광풍이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력..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 V 국내 도입 초읽기? (이미 국내생산 완료) [내부링크]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 V 국내 도입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보건 당국에는 언급이 없고 올 2월 경 질병관리청에서는 도입 검토할 단계는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코로나..

국민비서 대국민 알림서비스 (카카오톡, 네이버_ 백신접종안내, 과태료 ) [내부링크]

국민비서 대국민 알림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부터 행정안정부에서 국민에게 필요한 행정정보를 개인별 맞춤 알림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신청절차로 개인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토스에서 시기에 맞추..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한, 지급금액 & 대상 조회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한, 지급금액 및 대상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3월 29일부터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급신청 및 지급이 실시됩니다. 빨리 신청하고 빨리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신청기한 및 지..

맥북 시작프로그램 등록 2가지 방법 [내부링크]

맥북 시작프로그램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영체제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윈도 사용할 때는 찾아가면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 맥북에는 자..

망향비빔국수 정말 맛있나요? (궁평리본점 & 주문방법 배우기) [내부링크]

망향비빔국수 정말 맛있습니다. 망향비빔국수는 전국에 있으니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본 망향비빔국수는 본점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연천에 있는 망향비빔국수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2021년 봄꽃, 벚꽃 개화 시기 (벚꽃 많이 핀 곳 주소) [내부링크]

2021년 봄꽃, 벚꽃 개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봄꽃 하면 당연 개나리와 진달래, 벚꽃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나리와 진달래가 벚꽃보다 2~3주 정도 빨리 핍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축제들이..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iOS) [내부링크]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iOS에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경우는 모바일 기기라서 단축키 사용이 필요 없지만 맥북 사용자의 경우에는 단축키 사용이 필수입니다. 아지만 iOS를..

동북공정의 사례와 이유 분석 ( 왜 중국은 김치와 한복에 집착하는가?) [내부링크]

동북공정의 사례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사적인 사실의 왜곡으로 헝클어진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다소 무거운 주제 이기도합니다. 동북공정은 일단 중국의 체제를 유지하기 위한 움직임..

국가보조금 통합 조회 및 신청 서비스 (보조금 24, 정부 24) [내부링크]

국가보조금 통합 조회 및 신청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재 국가와 지자체 등 다양한 보조금 혜택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해당 보조금 지급기관에 직접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올해..

지구의 날 소등행사 함께해요 [내부링크]

지구의 날 소등 운동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다가오는 지구의 날에 환경을 위한 캠페인으로 소등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를 중심으로 기업과 가정에서도 소등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개인 거래 ( 새로운 투자자산 알아보기 ) [내부링크]

탄소배출권 개인 거래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배출권은 쉽게 말하면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주요 나라들에게 온실가스 배출할 수 있는 양을 정한 뒤 초과되게 배출하면,..

혈전 녹이는 방법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내부링크]

혈전 녹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으로 혈전이라는 증상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 혈전은 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혈관을 막히게 하면 뇌출혈, 뇌졸중, 심근경색..

전기요금 할인 받기 & 최대 30% (대가족, 다자녀, 출산가구) [내부링크]

전기요금 할인 받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복지의 큰 틀은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가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 지원 기준은 반드시 소득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전기요금 할인은..

청년 주거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제출서류, 지원금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 주거급여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20대 미혼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거급여 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기존의 주거급여와 병행하여 시행되고 있어서 모든 20대 미혼의 청년에게..

파이어족 의미와 조건 (디지털노마드는 가능할까?) [내부링크]

파이어족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단어가 파이어족일 것입니다. 젊은 나이에 은퇴한 후에 자신의 삶을 산다는 의미입니다. 일단 파이어족의 전제는 두 가지입니다. 젊은 나이에..

코로나 상반기 예방접종 계획 (65세 이상과 75세 이상은 백신이 다르다) [내부링크]

코로나 상반기 예방접종 계획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 3월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어서 아직까지 논란은 있지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 중단사례가 있지만,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신용점수 올리기 피해야할 3가지 ( 고신용자의 관리 비밀) [내부링크]

신용점수 올리기 피해야 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부터 기존의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등급제의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이 되어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된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단종 예상 및 분석 (노트 21 올해 출시 없다)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단종 예상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올해 갤럭시 노트 출시에 대해서 어렵다는 언급을 하였습니다. 사실 20년 12월에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 노트를 21년도에..

차전자피 쾌변 효과 ( 다이어트 필수 & 내장까지 싸는 느낌) [내부링크]

차전자피 쾌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들이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여야 하는 것으로 일관됩니다. 평소보다 음식물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면 몸무게는 줄어들지만 배변 리듬을 흐트러..

광견병 변이바이러스; 좀비화 가능 [내부링크]

광견병 변이바이러스가 사람을 좀비처럼 공경성 있게 만들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는 생명이 생겨난 이후로 계속 존재해 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서 변이바이러스의 존..

초보블로거 맥북 단축키 & 트랙패드 (화면 캡처/녹화) [내부링크]

초보블로거 맥북 단축키와 트랙패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단축키와 트랙패드 사용은 블로거만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능과 단축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리..

영종도 인천공항 맛집 (실미도 가는길, 회덮밥, 생선구이) [내부링크]

영종도 인천공항 맛집 소개해 드립니다. 영종도는 인천 국제공항으로도 유명하지만 무의도와 연결된 다리가 생긴 이후로 실미도 가는 길로도 유명해졌습니다. 무의도에서는 물때에 따라 걸어서 실미도를 갈 수도..

을왕리해수욕장 출렁다리가 있다. (영종도, 선녀바위, 공영주차장) [내부링크]

을왕리해수욕장 출렁다리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보통 출렁다리는 산이나 산을 끼는 관광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영종도를 다녀왔는데 을왕리해수욕장에 출렁다리가 있었습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원형탈모 완치 기간 & 방법 (5번의 치료 후기) [내부링크]

원형탈모 완치 기간 및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생 5번의 원형탈모 완치 경험으로는 결국에는 납니다. 그리고 마음가짐과 자기 관리를 통해서 완치 기간을 빨리 앞당기는 것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비번공유 중단 & 금지 (왓챠와 동시 사용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비번공유에 대한 넷플릭스의 실질적인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지난 20년 6월 경에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비번공유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고 모니터링 중임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런 대응이 없었지만,..

쥐젖 제거 방법 ( 원인 & 비용 & 부작용 ) [내부링크]

쥐젖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원인이 다양하지만 미리 예방하거나 건강에 대해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순 섬유종으로 건강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기..

프로포폴 중독이 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프로포폴 중독에 대한 사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부터 유명 인사까지 상습 투여로 인해서 형사처벌까지 받는 뉴스를 접할 수 있습니다. 단지 마취제에 불과한 프로포폴이 왜 중독에 이르게 하는지..

한반도의 공룡 총정리 (부경고사우루스, 코리아노사우루스, 해남이크누스, 코리아케라톱스) [내부링크]

한반도의 공룡이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살았고 우리나라의 이름을 가진 공룡들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자그마치 4종이나 있다고..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검사 ( 백신 접종 전 확인 필요) [내부링크]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한 줄로 말씀드리면 체내의 면역반응으로 인해서 전신에 쇼크성 반응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알레르기 반응의 심한 경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벌에..

피부 빨간 점 원인과 제거 (버찌혈관종, 체리혈관종) [내부링크]

피부 빨간 점 원인과 제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인이라면 피부 빨간 점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30대 이후부터는 빠르게 늘어나고 커지기도 해서 혹시 피부병이나 악성종양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

대상포진 증상 및 전염 가능성 (아기는 조심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대상포진 증상 및 전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은 대표적으로 피부발진 및 통증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특정 경우에는 전염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있는 가정은..

비타민D 결핍증상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 주목!) [내부링크]

비타민D 결핍증상은 다양하기도 하지만 심각한 질병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현재 청소년과 여성의 비타민D 결핍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만 보아도 생성이 되지만 외부활동이 줄어든 결과라..

맹견 마주칠때 대처 방법 ( 하지 말아야 할 행동 ) [내부링크]

맹견 마주칠때 대처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알고 있더라도 막상 당황하면 알고 있는 행동을 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대처방법을 모른 채로 일방적으로 다치..

발뒤꿈치 통증 있다면 족저근막염 (송곳으로 찌르는 통증) [내부링크]

발뒤꿈치 통증 있으시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의 족저근막이 손상되어 통증을 유발합니다. 특히 발뒤꿈치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다면, 족저근막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야간 군발성 두통 (눈통증이 있다면 확인 요망) [내부링크]

야간 군발성 두통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늦은 밤에 찾아오는 심각한 두통과 눈과 관자놀이 부근의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젊은 층의 남성들에게 잘 찾아온다고 하고 극심한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용연향 향유고래 토사물 (가격과 필수조건) [내부링크]

향유고래 토사물 용연향 어찌 보면 한약재 이름 같기도 합니다. 물론 한약재로도 쓰이지만 우리의 관심사는 용연향 가격입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고래의 토사물이 무조건 해당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 이유..

빌런 뜻 악당 말고 더 있다. (또 다른 의미) [내부링크]

빌런 뜻 악당으로만 알고 계십니까? 요즘 히어로물에서 등장하는 악당 캐릭터를 빌런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빌런 뜻을 다르게 사용하고 있곤 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 어떤 영역에서의 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