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khgyss의 등록된 링크

 hjkhgy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5건입니다.

주식시장에서 블록딜(Block deal) 의미,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보니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지분을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 시장에서 처분한다는 기사가 있던데 마침 간단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호재냐고요? 아뇨 화재..

4월 1일 만우절의 유래와 기원, 시작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이 4월 1일 만우절인데, 조용히 넘어가지는 못하는거 같다. JYJ김재중은 코로나에 걸렸다고 농담을하거나, 연례행사처럼 설악산 흔들바위가 추락했다거나... 재미있으라고 한건지는 모르겠는에 그냥 분위기만..

ETN선물을 할때 알아야 할것 콘탱고, 백워데이션, 롤오버 [내부링크]

최근 WTI기준 20달러, 한때 19달러까지 찍었을 정도로 원유가격이 엉망인데, 얼핏 생각하면 지금 원유ETN 레버리지를 사서 버티면 되지 않겠냐는 생각이 들겁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는 간단한 문제가 아닌데 보..

특정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구글크롬 알림 취소/중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알람을 허용해달라는 메세지를 보일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벤트나 이슈가 있을때마다 푸시를 해주는데, 잘못해서 피싱사이트나 엉뚱한 것을 허용했다가는 상당히 귀찮은 일이 발..

Word(워드)를 이용해서 글과 이미지를 간단하게 PDF파일로 만들기 [내부링크]

최근 사이버강의를 진행하다보니 연습문제나 숙제를 PDF파일로 한개로 만들어서 제출하라는 것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도비사의 아크로벳리더 DC PDF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마 이게 유료인데다가 프..

양적완화(quantitative easing)와 유동성공급 작동원리를 살펴보자 [내부링크]

최근 경제뉴스에서 화제가 되었던 것은 미국의 대규모 경기부양책, 무제한 양적완화라는 것을 들어 봤을 것이다. 말그대로 정부가 시중에 돈을 무제한 살포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트럼프는 보다 직접적으로 4조..

타락천사와 정크본드의 금융의미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증시가 요동치고 변동성이 심한데, 한번씩 경제,금융 뉴스를 살펴보면 타락천사가 나타났다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일단 종교적인 의미에서의 타락천사는 천사가 타..

25일 민식이법 시행 적용 안내 스쿨존,도로교통법개정안 [내부링크]

오랜만에 이슈글 을 다뤄 봤습니다. 전국에 있는 운전자들이라면 특히 주의해야할 법 일명 민식이 법입니다. 도로교통법 개정안으로 대략적인 내용은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사고의 경우, 아이가 사..

ETF는 무엇이고 인버스와 레버리지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내부링크]

최근 코스피가 곤두박칠을 치고 지난 금요일날 잠깐 반등(7%)했지만 여전히 바닥이라는 신호는 없으며 이번 한주는 또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는데, 많은 사람들이 인버스와 레버리지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고 안타..

현재 미국 채권스프레드와 CDS의 근황 [내부링크]

나는 코스피가 2000이 깨질때 바로 선물인버스2X를 샀음에도 코스피가 1430이 되는 것을 보고도 팔지 않고 그대로 가지고 있었다. 물론 그쯤되니 평단 7200원에 수익이 70%에 육박하였지만 홀드를 한 이유는 상황..

CDS와 채권금리스프레드를 알아보자, 용어,정의 [내부링크]

나는 일치감치 코스피 2000 깨지는거보고 일명 곱버스(선물2X인버스) 탑승해놓고 관망하고 있다. 원래 변동성이 심한 시장에서는 괴리율이 치솟기 때문에 오래 가지지 마라고 하지만, 나는 한동안은 버스에서 하차..

소설가 마크 트웨인의 주식하기 가장 힘든 달 [내부링크]

요즘 증시가 워낙 롤러코스터를 타고 변동성이 심해서 종잠을 수 없는 날이다. 연일 하락하던 주가는 통화스와프채결소식 뜨고 급반등하는 것보고 나는 마크 트웨인이 말이 떠올랐다. "10월은 주식투자에 있어서..

포스팅할때 팁, 크롤링과 이미지 ALT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에디터가 두가지가 있는데, 구에디터와 새로운 에디터로 나누어 집니다. 새로운 에디터는 UI적으로는 깔끔해 보이는데, 기능적인 면으로는 크게 없어진 것이 많아서 좀 별로 였지만 그래도 포스팅하는..

구상권청구의 의미를 알아보자, 구상권이란? [내부링크]

최근 대구신천지에서 슈퍼전파자가 나와서 코로나바이러스가 급격하게 퍼지고 여러 과장이 오갔는데, 신천지 측에서 대구에 120억을 코로나방역을 위해서 기부를 시도하였지만 대구 시장 권영진은 이를 거부하였는..

통화스와프 체결의 의미 [내부링크]

최근 환율이 굉장히 불안정해지면서 1달러당 1290원까지 치솟은적이 있습니다. 저야... 애드센스 달러로 지급받으면 원화가 그만큼 늘어나니 마냥 좋지만 국가전체적으로 환율이 지나치게 절상되거나 절하가 되면..

오스카의 유래와 저주 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학교는 오늘 드디어 개강!을 했지만 사이버강의라 방구석에서 수업을 듣는 와중 인터넷을 보다가 재미있는게 있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오스카(Oscar love curse)의 저주인데요 오스카는 최근 봉준호 감독의..

크롬 검색창에 대한 몇 가지 신기한 기능? [내부링크]

저는 웹브라우저를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이미 많은 사이트에서 더 이상 공식적으로 허용하지 않는데다가 특히 유튜브, 최신버전은 엣지의 경우 옛날 사이트를 들어갈려면 오히려 지원이..

시장을 보는 비관적인 4가지 이유, 연준은 어떻게 우리를 살리는가 [내부링크]

최근 시장은 개판이라는 단어로도 부족할 정도로 엉망이다. 지난 금요일에는 1680까지 밀렸던 지수가 급반등해서 1800을 찍고 1770대로 돌아 왔다. 시장의 변동성은 누구도 예상을 하지 못하고, 누구는 아 그때 레..

S&P 500, VIX지수와 필라델피아 반도체는 무슨 뜻일까 의미 2편 [내부링크]

지난번에 다우존스, 나스닥, 뉴욕증시 3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마무리로 S&P500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에 대해서 의미를 알아 보는걸로 마치겠습니다. 참 한국은 코스피랑 코스닥만 보는데 미국은..

윈도우 10 가상메모리 설정하는 방법 (SSD권장) [내부링크]

컴퓨터를 설명을 할때 저장장치는 창고이고, 메모리는 작업대에 비유를 많이 합니다. 저장공간이 아무리 많아도 작업대의 크기가 작다면 일을 하는데 지장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저..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안꺼지게(절전모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공장소에서 노트북을 쓰다가 잠시 나갈일이 있을때 덮개(모니터)를 덮거나 아니면 작업을 돌려놓고 닫아둘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10의 기본설정은 덮개를 닫을때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Microsoft Visual) C++ 다운로드 모음 [내부링크]

컴퓨터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아니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려고 할때 Microsoft Visual C++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없다거나 에러를 뜨는 경우가 발행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Microsoft Visual C++, 줄여..

서킷브레이커 뜻, 의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얼마전 미국에서 써킷브레이커가 작동을 했는데 오늘 한국도 코스피를 1700을 뚫어버리면서 거래시작 동시에 바닥을 서킷브레이커가 작동을 했다. 장 개장하고 1680뜨길레 에러난줄 알았다. 아니 어제 1817이었는..

다우존스 나스닥 뉴욕증시지수는 무슨 뜻일까 의미 1편 [내부링크]

바로 앞의 한국 주가 지수를 정리해보았다면 이번에는 미국증시에 대해서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오늘은 다우존스가 10%폭락을 한것으로 시작으로 S%P, 나스닥,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등 여러가지 지수가 박살이난..

코스피(KOSPI)와 코스닥(KOSDAQ)의 의미 [내부링크]

정말 한파라는 말로도 부족할 정도로 요즘 경제지수가 엉망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코스피 2200일때 인버스를 꾸준하게 매입했다가 2100에서 들고 있던 인버스를 매도하고(왜그랬을까요...) 반등을 노리다가 코스피..

윈도우10 이모지 기능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한번 특수 문자를 사용할때 TAB키를 누르면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글을 쓴거 같았는데, 윈도우 10에서는 이모지기능이라고해서 독특한? 것도 있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길게 쓸 것도 없고 윈도..

컴퓨터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 RAMMap 다운로드/사용방법 [내부링크]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메모리가 8GB인데, 하드한 작업이 아닌데도 프로그램이 메모리 누수가 심한지 조금만 관리를 안해도 금방 다차고 컴퓨터 속도가 느려집니다. 마음같아서는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유가증권 사이드카(sidecar)발동 조건과 의미, 뜻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증권시장이 개떡이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1800을 터치했니 마니 하는중입니다. 이제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사이드카를 발동했다는데,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유가증권 사이드카(sidecar)발동 의..

유토렌트 (uTorrent)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도 토렌트를 쓰는 사람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영화나 드라마때문에 종종 사용하고는 했는데 지금은 귀찮아서 넷플릭스나 왓챠 아는 사람 몇명이서 결제해놓고 스트리밍으로 보는 편이 훨씬 편하니..

인텔 CPU 스티커를 새로 받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살때 완제품 말고 직접 조립을 하기 위해서 부품별로 사다 보면 CPU의 경우 AMD와 인텔 상관없이 기본 구성품말고도 CPU 스티커를 하나 줍니다. 그런데 이 스티커를 잃어버리거나, 하나더 가지고 싶다거..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스팀이라고 하면 거의 게임매니아 말고는 잘 모르던 때였는데, 시간이 지나니 넥슨에서도 신작을 내놓지 못하고 배틀그라운드가 흥행하면서 부터 한국에서도 스팀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문..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바뀐 세상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전세계가 몸살인데, 저도 어디 집밖에 안나가는건지 못나가는건지, 갈데가 없어서 반쯤 자가격리 상태인데, 인상깊은 사진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사진의 출처는 게시글 하단에 달아두었..

TTS 텍스트 음성변환 프로그램 [내부링크]

요즘도 쓰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어렸을때 이런 TTS 텍스트 음성변환 프로그램을 가지고 플레시 게임이 많이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되게 조악하기는 했는데 아무튼요, 지금도 유튜브는 핫하지만..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서브프라임 뜻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바로 이전 게시글이 공매도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서브프라임이라는 단어가 나와서 이것도 포스팅하면 재미있겠다 싶어서 짧막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우리는 흔히 2008년 미국발 경제위기를 이야기할때 서브프라임..

공매도(Short selling)는 무엇인가? 뜻 [내부링크]

늘 그렇습니다. 공매도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매년마다 있었고, 저는 ETF만 깔짝깔짝 건드리는 수준이어서 공감을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2주전 선물인버스2X매도했다가 피눈물 흘리는중 ) 공매도 폐지를 주..

삼성 덱스(Dex) 연결 안됨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에는 덱스를 상당히 자주 사용 하는 편입니다. 한번에 연결해서 잘 될때도 있지만 안될때도 많을건데, 특히 휴대폰을 연결을 해서 컴퓨터상에서 인식도 되고, 휴대폰 상태창에서도 Dex가 뜨지만 윈도..

그림판으로 사진을 모자이크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에디터에서는 모자이크를 지원하는데, 새로 개편되 이후부터는 아마 안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못찾은 것일 수도 있고요, 그래서 종종 모자이크가 필요하면 GIMP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수정하고는 하는데,..

크롬, 윈도우 스토어 무료 VPN 사용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에는 정말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팝업차단이랑 유튜브관련 확장프로그램이고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사용 하는 것으로 IP 우회 확장프로그램인 VPN도 많이 있습니다. 가끔가다..

키보드를 청소합시다 여러분(더러움주의) [내부링크]

키보드를 쓰는데, 흰색이어서 평소에 때가 좀 많이 타기는 했습니다. 일반 키보드는 아니고 무접점이라고 살때부터 좀 비싼 걸로 샀었는데, 이상없이 잘 쓰고 있었습니다. 키감도 좋았고, 손목도 편했고 디자인은..

붉은 여왕 효과(시계토끼현상) [내부링크]

사실 제목을 저렇게 지은 이유는 도전 골든벨을 보다가 '붉은여왕효과' 정답인게 있었는데, 마침 나는 아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장호원고등학교의 최후의 1인 박민주 학생이 마지막 학생이 오답을 적었는데 바로 '..

윈도우10 다크모드(Dark Mode)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휴대폰,유튜브에서도 거의 기본값처럼 다크모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편하기도 하고, 특히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다크모드로 하는게 패널의 수명을 오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외화->원화 송금 제일 싼 세가지 은행비교 [내부링크]

요즘 밖에 공공시설도 다 문닫아 버리고, 최근 외출한 적이 두번인데 둘다 편의점 가는거였습니다. 어디가서 운동도 못하겠고, 블로그만 열심히 하고 있는데... 서브 블로그는 대박이 났습니다. 그러니 지금 사용..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전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포스팅을 해둔거 같은데 어디로 갔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뭐 찾을려면 찾을 수 있겠지만 몇가지 붙여서 다시 포스팅을 해봅니다. 해당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일들이 생겨나고는 합니다. 갑자기 컴퓨터가 안켜진다던가, 뭐 하나가 작동이 안된다던가, 특히 인터넷이 안되는게 제일 난감합니다. 윈도우에서는 문제 해결, 네트워크 진단이..

윈도우 10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전모드는 제한된 파일과 드라이버만 사용해서 Windows를 최소한의 상태로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 부팅이 이상이 없다면 기본 설정과 기본 디바이스 드라이버의 문제가 원인이 아니라는 것이..

갤럭시 버즈(buds)+ 간단 개봉기 [내부링크]

요즘 공공시설도 죄다 닫아 버려서 갈곳이 없어 반쯤 강제로 자가격리당하는 지금 얼마전 주문한 무선 이어폰이 하나 와서 간단 개봉기를 적어봅니다. 새로 나온 갤럭시 버즈+! 예전부터 (삼성 아이콘X시설부터)..

인터넷 연결 안될때 3DP Net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내부링크]

컴퓨터 포맷을 한 뒤에는 컴퓨터에 맞는 유틸과 드라이버를 수작업으로 맞춰 줘야 했습니다. 지금 윈도우10에서는 자동으로 맞춰주기 때문에 인터넷 선만 꼽으면 해결이 되어 이런 작업을 할 필요가 없었는데, 이..

저장 장치 속도측정 프로그램 Crystal disk mark 7.0 [내부링크]

컴퓨터의 저장 장치인 SSD (Solid State Drive) 또는 하드디스크 (HDD)의 성능인 읽기 / 쓰기 속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주로 Crystal disk mark 프로그램이 쓰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정상적인 제품인지,..

god 어머님께 표절로 인한 저작권 이전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갈곳이 사라져 반쯤강제로 자가격리 된 상태로 집에있는데, 딱히 공부는 안되고 마냥 컴퓨터만 쳐다보면서 이런저런 노래를 듣다가 뭔가 이상한 것을 보았다. god의 어머님께 작사 작곡에 2..

시장 경제에 대한 무지(無知) 로베스피에르 반값 우유 [내부링크]

언제 부터였는지 한국의 대표적인 복지정책으로 '반값'이라는 말이 유행하기 시작했었다. 반값 등록금, 반값 등등등 하면서 말이다. 이번에는 정부의 공적 마스크와 반값 마스크이야기가 나오는데, 나는 이것을 듣..

삼성 덱스 설치 350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최근 덱스를 사용안하다가 필요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잘 작동이 안됬습니다. 그래서 삭제를 하고 재설치를 할려고 하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만 띄우고 설치도, 재설치도 안됬습니다. Something happened an..

경제학 용어 회색 코뿔소(Gray Rhino) [내부링크]

얼마전에 경제학 용어로 쓰이는 블랙스완 이야기를 했는데 이번에는 회색코뿔소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랙스완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면 되지만 그래도 한번 복습?하자는 의미로 다시 간략하게 설명하자..

코끼리를 생각하지마라 스트라이샌드 효과 [내부링크]

어제 흑색선전과 마타도어에 대한 것을 포스팅 하면서, 흑색선전을 이기기 위한 전략으로 그것을 그대로 인용해서 반박하기 보다, 화제를 전환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이는 코끼리를 생각하지마라 스트라이샌드 효과..

흑색선전(黑色宣傳)과 마타도어(Matador) 뜻 [내부링크]

제목을 도저히 뭐라 뽑을지 몰라서 대충 흑색선전(黑色宣傳)과 마타도어(Matador)라고 했는데, 그냥 둘다 같은 말이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근거 없는 사실을 조작하여 상대방을 모략하고 혼란하게 하는 정치적..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TeamViewer) 다운로드,설치 [내부링크]

원격제어 프로그램하면 구글에서도 서비스하는게 있지만 아무래도 대학교나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팀뷰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버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인 순서는 비슷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처음 사용할때 당연하게 카카오톡 PC버전이 있었을거라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때는 아직 개발되지 않았고 당시 가짜 프로..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웹페이지 바로 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그냥 제가 만들다 보니 이런 것도 포스팅을 하면 어떨까해서 해봤습니다. 일명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물론 유튜브 말고도 다른 사이트의 웹사이트를 이렇게 바로가기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PC버전..

오랜만에 스킨을 변경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예전에 쓰던 스킨은 블로그를 작년에 처음 시작하고 나서 지금까지 가져 왔었는데, 그때는 웹코딩에 대해서 잘 모를때여서 대충 인터넷 뒤져가면서 코드를 덕지덕지 발랐기에 지금보니 시안성도 떨어졌었습니다...

웹페이지를 영구 박제 해보자 구글 웹캐시 [내부링크]

선천지 권리침해/게시글 중단 대응 방법 얼마전에 신천지글을 썼다가 칼삭제를 당했는데, 간단하게 복구하는 방법이 떠올라서 포스팅을 해본다. 일명 웹페이지 영구박제, 다시보는 방법 구글캐시이다. *사실 이렇..

선천지 권리침해/게시글 중단 대응 방법 [내부링크]

최근 대구 신천지를 중심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급격하게 번지는 가운데, 일부 사람들이 새누리=신천지를 들먹이면서 정치적으로 소요하는 것을 보고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몇가지 찾아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다..

유튜브 개별 영상 반복(연속) 재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로 영상 보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주로 음악 들을때가 80~90%를 차지하는거 같습니다. 간혹가다가 좋은 곡의 경우 사람들이 1~2시간 버전을 만들어 주지만 모든 곡이 그런 것은 아니어서 불편했는데, 반복..

구글 애드센스 광고검토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는 지역기반+사용자의 정보(쿠키)등으로 성향을 파악해서 정보를 준다는 걸로 아는데, 어째 외국어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몇가지 수정을 했었습니다. 아래 게시글을 제가 예전에 올렸던 것이라 한..

이미지 확장자 jfif는 무엇이고 jpg로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언제부터 였는지는 모르겠는데, 인터넷 서핑하면서 이미지를 다운 받거나 아니면 내 블로그에 썻던 이미지가 다시 필요해서 다운 받으면 이미지 확장자는 어김 없이 JFIF로 뜨게 되었다. 뭐 그래도 올리는 데는 지..

청설모는 그렇게 해로운동물은 아니다 [내부링크]

나는 왜 청설모를 청솔모로 잘못 알고 있었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청설모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해보았다. 내가 다니는 학교가 산...에 지은거다 보니 나무가 많고 특히 고양이가 많다. 거기에 다람쥐는..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두개를 운영중인데, 하나는 이 잡탕 블로그이고 하나는 공부+저장용으로 만든 블로그가 있습니다. 원래 거기에다가 포스팅을 할려고 했는데, 약간 교양목적으로 글을 오랜만에 써보면 좋겠다 싶어서 이..

"안전한 연결 설정 중" 속도저하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완전한 해결책은 아니며, 임시방편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래도 효과는 있습니다. 언제부터였는지 인터넷이 끔찍하게 느려졌다. 처음에는 회선 자체의 문제인가 싶었는데, 집 와이파이로 하는 태블릿과 휴대폰..

GIMP(김프)로 테두리가 있는 네모상자, 박스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 소프트웨어 포스팅을 하나하면서 일일이 화살표나 네모 박스 작업하는게 귀찮아서 대충 글로 때웠는데, 다음번에는 좀더 성의를 보여야 겠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해본다. 원래 그림판에서도 간단하게 하는 방..

코로나와 감기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폐렴초기증상 [내부링크]

지난주 까지만해도 20여명 남짓이었는데 1주일 만에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종식단계에 접어드나 했던 바이러스가 다시 창궐 하기 시작했고, 확실히 오늘 집에오면서 보니 유동인구가 눈에 띄가 줄었다. 일상생활에..

최대 절전 모드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예전 구형 HDD를 쓸때에는 컴퓨터 부팅속도는 1~2분이면 빠른 거였고 수분이 넘는 경우도 왕왕 있었지만 지금은 SSD를 넘어 PCI규격인 NVME도 있고 부팅 속도가 10초내외인것도 많은 지금 절전모드...가 그다지 의..

USB를 암호화 해보자 디스크 암호화 VeraCrypt [내부링크]

최근들어서 USB의 사용빈도는 엄청나게 줄었다. 나만하더라도 원드라이브 1TB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고 간간히 외장하드에 백업하는 것 말고는 구지 USB를 들고다니면서 정보를 옮길 필요도 없고 휴대폰이 그 기..

새누리=신천지 의혹 유통 경로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외출도 자제하고 있는 지금, 어느 순간부터 뉴스 덧글도 안보기 시작했는데 다름 아니라 짜증나서이다. SNS의 부작용인지 예전부터 트위터에서는 따역따라는 이름으로 일사 분란하게 움직..

블랙스완(Black swan) 그리고 흰까마귀의 의미 [내부링크]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블랙스완이라는 말을 뉴스나 신문에서 본적이 있을 것이다. 사용 하는 문장의 예시로는 더도말고 덜도 말고 "블랙스완이 나타났다." 정도인데, 블랙스완이 무슨 뜻인지 궁금한 분들도 있..

msvcr100.dll 관련 에러메세지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는 본 기억이 없는데, XP나 윈도우 7 까지만 하더라도 "컴퓨터에 msvcr10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등의 메세지를 출력..

[저장용]컴퓨터 PC 부품 싸게 살 수 있는 곳(리퍼비시) [내부링크]

오랜만에 즐겨찾기를 정리하는 도중, 딱히 필요한 곳은 아니고 그닥 자주 쓰는 곳은 아닌데 지우기는 아까워서 포스팅으로 한곳에다 묶어 버리고 즐겨찾기에는 지워버릴려고 합니다. 조립컴퓨터를 만들때 또는 부..

이단과 사이비는 다른 의미다 (신천지는 사이비다)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가 대구 신천지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퍼지면서 신천지의 비이성적인 행태에 대해서 많은 말들이 있는데, 한가지 눈여겨 볼것은 이단과 사이비의 용어가 혼재되었다는 점이다. 이단과 사이비는..

트럼프가 보낸 문선명 통일교 100주년 축하 편지의 비밀 [내부링크]

예전에 기사를 보다가 이런것이 있었는데, 이쪽에 대해서 별다른 아는것이 없다면 뭔가 착각을 불러 일으킬 만한 기사다 싶어서 기억을 해두었는데, 나도 잊고 있다가 이번에 포스팅을 해본다. 기사는 대략 트럼프..

블로그로 수익내기 포스팅비 vs 광고클릭 [내부링크]

몇번 이 주제에 대해서 언급한적이 있었는데, 너무 파편화된거 같아서 이 게시글에서 집중해서 적어 볼려고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내는 크게 두 가지 방법입니다.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2000년대 초반 ~ 2010년까..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정책 변경 이유 [내부링크]

최근 기사를 보셨다면 알겠지만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정책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총선 기간 동안 실시간 검색어(급상승 검색어)를 일시 중단하고 다음은 연예뉴스란 덧글이 인신공격과..

(해피머니)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충전하는 방법(페이코경유) [내부링크]

예전에는 문화상품권을 가지고 네이버페이로 충전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문화상품권 깡도 많았습니다. 5~10% 싸게 문환상품권을 구매한 다음 그것을 가지고 네이버페이로 1:1교환을 하고 그대로 쇼핑이 가능하니..

유플레이(Uplay) 2차 인증 해지(비활성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플레이(Uplay) 2차 인증 해지(비활성화)하는 방법을 다뤄 보겠습니다. EA에서는 오리진,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말고도 여러가지 의미로 괴랄한 유비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유플레이도 있는데, 처음에 가입 할때 2차..

돈문제 수수께끼 간단하게 푸는 방법(보석상의 주인 문제) [내부링크]

SNS나 한번씩 인터넷의 글을 보면 논쟁? 이라면서 대략 이런 문제를 종종 본적이 있었을 것이다. 보석상 문제라고 하면서 보석상의 주인은 얼마를 손해 보았을까? 점잖은 신사 한 사람이 보석상에서 70만원짜리 진..

페이지 벗어나는 광고 안나오게 처리해보기 [내부링크]

지난 1달간 제 블로그를 오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에 한동안 광고가 안나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데이블이나 카카오에드핏(구 다음에드핏) 다른 것을 일절 하지 않고 어자피 일정 금액 이상 쌓여야..

60만원대 게이밍 컴퓨터 맞추기(9400F+RX580) [내부링크]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종종 친구들 컴퓨터 맞춰주고는 합니다. 보통 이런걸로 한번 불리면 그때부터 전담 AS기사나 다름 없어 버리기 때문에 잘 안해줄려고 하지만, 어쩌다가 컴퓨터 잘한다고 소문이 나버린 지..

한성컴퓨터 SIROCO GS150, 보스몬스터 MLv.70 간단후기 [내부링크]

한성컴퓨터 SIROCO GS150 사운드바와, 보스몬스터(BOSSMONSTER) MLv.70 게이밍 마우스 간단후기 입니다. 스피커는 제가 사용할게 아니고, 아버지가 서재에 사용하던 스피커가 고장났다고해서 싼마이로 하나 구한..

2019년 수단 쿠데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수단이라고 했을때 혹시 울지마 톤즈의 이태석 신부가 떠오르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정답부터 말하면 그 나라가 맞다. 수단은 남수단 북수단으로 나누어져서 오랜기간 내전으로 국토가 황폐화가 되고 엉망으..

윤석열 검찰총장과 신라젠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창 바이오주가 핫할때 에이치엘비와 함께 인기주였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신라젠이었다. 나도 예전에 8만원대에 잠깐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 1만원대로 내려간거 생각하면 아찔하다. 신라젠은 항암바이러스 펙사..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유도하는 피싱메일 주의 [내부링크]

최근도 아니고 예전부터 보이스피싱이나 사이버피싱이 많았는데, 안그래도 오늘 아침에 이상한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이렇게 아래의 메일처럼 '새로운 환경에 로그인 했습니다' 했다고 하면서 그럴듯하게 NAVER..

레노버 요가730 SSD교체하기(Lenovo YOGA 730) [내부링크]

레노버 요가730 SSD교체하기(Lenovo YOGA 730) 평소 노트북을 요가 730을 사용하고 있는데 SSD를 교체해보았습니다. SSD는 2.5인치가 아닌 NVME M.2규격을 사용합니다. 기본 탑제된 용량이 256GB인데 사용하다보니..

WebHelper(32비트) 애드웨어 차단하기(utorrent유토렌트) [내부링크]

예전에는 토렌트 참 많이 썼었는데, 요즘은 잘안쓰게 되는 프로그램이네요 아무튼 각설하고 utorrent 유토렌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자동으로 한 프로그램이 작동이 되는데 WebHelper(32비트)애드웨어 입니다...

동그란 건전지 명칭 구분하는 방법(버튼셀) [내부링크]

아래 사진 처럼 동그란 건전지를 보셨을것이다. 건전지의 종류로 자주 쓰이는 AA나 AAA는 아니지만 그래도 간혹가다가 이런 동그란 형태의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다이소에서 하나 구매한..

WHO 사무총장 테드로스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면, 세상에 믿을건 없다라고 하고 싶다. 물론 이 글도 포함해서 말이다. 왜 이런 말을 하는지는 글을 읽다 보면 알것이다. WHO사무총장은 현재 테드로스 에티오피아 보건장관 출신으로 아프리카 출..

폰지사기(다단계 사기)의 유래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유래를 한번 포스팅 해볼까 해서 생각이 났다. 흔히 다단계 피라미드 사기를 두고 뉴스에서는 '전형적인 폰지사기입니다' 등이라고 하는데 폰지는 무엇일까? 다단계의 영어식? 정답은 사..

간단하게 QR코드 생성하기 네이버 QR코드 [내부링크]

QR코드를 만드는 방법 최근 QR 코드가 필요해서 찾아보니 간단한 방법으로 QR코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https://qr.naver.com/ 네이버 :: 휴대폰의 모든 것, 네이버 QR코드 새..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ISO,MDF,MDS)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ISO,MDF,MDS) 실행하는 방법 예전에는 컴퓨터마다 CD드라이브가 당연하게 있었고, 프로그램이나 유틸 등도 인터넷에서는 CD이미지 파일이라고해서 ISO파일등의 규격으로 사용했었지요(뭐 그..

국제노동기구 ILO 비준과 대한민국의 공익 [내부링크]

뉴스 기사를 보면서 한국은 아직 ILO협약, 국제노동기구의 기준을 맞추지 못했으며 이는 직접적으로 제재가 시작될 경우 EU와 무역마찰이 생길 수 있다고 하였는데, 이 문제의 중심에 사회복무요원, 통칭 공익이..

자동차 장기렌트와 리스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에 친누나가 교통사고로 자동차를 폐차한적이 있었다. 다행스러운 것은 사람은 멀쩡했다. 어찌되었건 출퇴근용으로 새 차를 알아보러 다니는데, 무이자 할부라고 하더라도 신차에다가 옵션 몇개 추가해버리니..

왜 SSD HDD 메모리를 구매할때 용량과 표기용량은 다를까? [내부링크]

혹시 SSD나 HDD 또는 휴대폰에 사용할 SD카드를 구입했는데 의아하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위의 사진은 내 1TB외장 하드인데 컴퓨터에서는 931GB로 표시가 된다. 1TB가 1024GB인 것을 감안하면 931GB는 괴리..

조금 늦은 2019 블로그, 애드센스 결산 [내부링크]

글을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한번 1년을 마무리 한다는 느낌으로 결산글을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2019년 01월 01일 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동시에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전수조사, 선한의도 불손한 동기 [내부링크]

지난 8월달 부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였을때 가장 크게 이슈가 되었던 것은 자녀의 입시에 관한 것이었다. 딸 조민이 서울대 환경대학원에 들어가면서 장학금을 받은 경위라던가, 고려대학교 입학과정 부산대..

애드센스 클링당 수익 최대로 올려주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클링당 수익 최대로 올려주는 방법!인데 '주는'방법입니다. 내가 아니고요 ㅋ... 무슨 말인가 하면 외국에서는 약간 문화적으로? 잘본 글이 있다면 광고를 눌러준다고 합니다. 한국은 저질 인터넷 뉴스로..

블로그 게시글 무단 복제 신고하는 방법 애드센스 편 [내부링크]

블로그가 이상해요 ㅠㅜ 글 써놔도 완료 누르면 아무것도 없지를 않나;;; 괜찮다 싶더만 개인적으로는 크롬 설정이 뭐가 잘못된거 같은데 아무튼 다시 글을 써봅니다. 블로그 게시글 무단 복제 신고하는 방법 블로..

오난코리아 루메나 H2, H3 가습기 개봉, 간단후기 [내부링크]

늘 겨울철이 돌아올때마다 건조해서 갑갑하지요 그래서 가습기를 이번에 또 하나 구매했습니다. 오난코리아 회사는 보조베터리를 여행갈때 만족하면서 써서 처음 알았는데 가습기랑 미니선풍기도 팝니다. 오난코..

현대판 장발장 인천 마트 절도범 결말(궁금한이야기Y) [내부링크]

한 보름전에 인천 마트에서 우유를 훔치다 걸린 30대 부자의 야이기가 뉴스를 타면서 현대판 장발장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사실 처음 보면서 어떻게 요즘 같은 시대에 밥도 제대로 못먹어서 훔치는 상황이 있을..

클리앙 33만원 닭강정 사건 결말 [내부링크]

어제였나, 클리앙이라는 사이트에서 닭강정을 무료로 드립니다 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닭강정 30만원치를 누군가를 골탕먹이기 위해서 허위 결제한 사건이 알려지게 되고 뉴스를 탔는데 대략 내용은 학교폭력..

삼성 플로우(Samsung Flow)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덱스(Samsung Dex) 사용하는 방법 삼성 덱스(Samsung Dex) 사용하는 방법 삼성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삼성덱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삼성페이에 이어서 손에 꼽는 기능이기..

삼성 덱스(Samsung Dex)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삼성덱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삼성페이에 이어서 손에 꼽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기술 자체는 S8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모니터에다가 휴대폰을..

한국정권의 역사는 보복의 역사였다. [내부링크]

올 2019년도에 있어서는 다른 년도와 비교해서 특별한 것 없어보이지만 정치적으로 정권권력의 면으로 봤을때 상당한 변곡점이 있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일단 한국 정권의 역사는 보복의..

윈도우10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화면 녹화&캡쳐하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있어서 준비하던 과정에 필요한 것은 화면 녹화였습니다. 게임이라면 과거 프랩스를 사용했고, 아니면 반디캠같은 상용프로그램을 써야하나 했는데 찾아보니 윈도우10에는 자체적으..

왜 휴대폰 번호는 010으로 시작할까? [내부링크]

지금 휴대폰 번호는 010으로 시작하는 것이 되게 당연한데, 예전에는 01x라고 해서 각 통신사별로 다양한 번호가 있었다. 그리고 매년마다 쿨타임차듯이 돌아오는 2G회선 사용자와 01x번호문제가 제기가 되는데 S..

미성년자의 시위 참여 어떻게 봐야할 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수의견입니다. 처음부터 블로그를 시작할때는 의도하지 않았는데 어쩌다보니 방학때만 하는 블로그가 되어버렸네요, 지난주에 종강하면서 푹 쉬었고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이번 방학때..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해드폰 XB-900N [내부링크]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해드폰 XB-900N 원래 이어폰이나 해드폰을 장시간 사용했었는데,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하기에는 귀에 부담이되고 아무리 소리를 작게해도 귀가 아프고 해드폰은 옛날옛적에 산 젠하이어..

확장자 rgssad, rgss2a, rgss3a파일의 언팩, 압축해제 유틸 [내부링크]

확장자 rgssad, rgss2a, rgss3a파일의 언팩, 압축해제 유틸입니다. 64비트는 위의 것을 32비트는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서 extractPro를 실행시킵니다. 확장자가 rgssad, rgss2a, rgss3a 파일을 선택한 다음 위..

두번째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학생이다보니 학교에서 과제하기도 바빠서(사실 내일은 주말인데 4시간짜리 시험이 하나 남아있다.) 블로그는 못하고 방학때만하다보니 학기중과 방학때 방문자수와 수익의 편차가 심한 편이다. 그래서 학기가 시..

MS Word(워드) 자동 들여쓰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MS워드를 사용하는데 자동으로 들여쓰기가 나온다. 나도 초등학교때에 이렇게 배웠고 예전에 학교에서 공부를 하신 분들이라면 단락의 띄워쓰기나 첫부분을 비우는 등이 있었는데, 요즘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KFX산업 그리고 F-35와의 비교 [내부링크]

중간고사가 다가오는 요즘 바빠서 블로그는 관리도 못하고 있는데 오늘 기사가 나와서 몇자 적어본다. 내가 고등학생때에 한국형전투기, 차세대 전투기 산업을 논하고 있을때였고 그때의 나는 대한민국의 항공산업..

서초-반포대로 검찰개혁 촛불집회 인원 부풀리기 의혹(서리풀) [내부링크]

어제 더불어 민주당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인 검찰개혁 대규모 촛불 집회가 열렸는데, 주최측 추산 150만명이 모였다고 한다. 경찰은 따로 확인하지 않아 모르겠다고 한다. 지금은 민주당 오피셜 200만명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평소에 간단한 돈거래는 토스프라임에 가입해놓고 그걸로 대부분 이용해서 카카오페이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 카카오톡을 하다가 돈보낼때에는 상대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 프로필로 바로 돈을 보낼 수 있어서..

태광산업 수백억원대 비자금과 황제 보석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가 조국 법무부장관은 태광그룹의 장학금으로 1억8천을 받아 유학을 갔다 왔으며 이를 인연으로 태광회장이 수백억원대 비자금 조성혐의로 체포가 되자 선처 탄원서를 냈다는 기사를 보고 태광산업에..

해피머니 12자리 쿠폰 사용하는 방법(상품권 교환소, 아이넘버) [내부링크]

해피머니 12자리 쿠폰 사용하는 방법(상품권 교환소, 아이넘버) 갤럭시 탭 S6 예약구매 프로모션으로 5천원 해피머니 상품권 4장이 들어와서, 마침 사야할 전공책도 있겠다 결제를 할려고했다. 해피머니 사이트를..

방문자, 포스팅은 얼마나 되야 수익이 나올까? [내부링크]

평소라면 그냥 지나쳤겠는데, 오늘은 상당히 극단적인 값이 나와서 공유를 하고자 몇 자 적어봅니다.(별 내용없으니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ㅠㅜ) 초보 블로거분들이나,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시작할때에 가장 많이..

중동, 무슬림의 종파 수니파와 시아파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예멘 반군(후티족)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공격한 이유를 알아보자 지난번에 예맨 반군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정유시설을 공격한 것을 두고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저 중동은 얼추 무슨 사건이 터지면 대부분 종..

구글 크롬 기능 검색창과 TAB키 [내부링크]

구글 크롬 검색창에 숨겨진 뜻밖의 기능 구글 크롬을 쓰면서 최근 재미있는 기능을 하나 발견해서 또 소개해볼려고 한다. 보통 검색창에다가 주소를치거나 검색하고 싶은것을 치면 바로 구글 검색엔진으로 연결이..

클라우드 추천 드랍박스(Dropbox) 무료 용량 얻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은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구글계정이 있다면 자동으로 주는 구글드라이브, 윈도우 계정이 있다면 원드라이브 메가, 바이두 등등 많은 클라우드가 있습니다. 저는 대학생 프로모션으로 원드라이브 1TB 무료로..

20대 개*끼론, 국개론 그리고 신권위주의 [내부링크]

신권위주의와 오늘날의 한국 그리고 문재인 정부 지난 번에 신권위주의에 대한 글을 짤막하게 썼는데 신권위주의에 대한 가장큰 문제점은 몇가지 꼽자면 지나친 자기 확신에서 오는 확증편향과 무결점의 오류이다...

웨일 기본 검색엔진 구글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소프트웨어를 깔고, 몇가지 설정을 만지는데 왜인지 이유는 모르겠는데 구글 크롬이 먹통이 되었다. 뭐 재설치하면 해결될 문제이기는 했지만, 크롬이 생각보다 느리고 이전보다 떨어지는거 같아서 다른 브..

현금완납(일시불)으로 휴대폰을 사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feat. 단통법, 알뜰폰) 알뜰폰이 싼 이유는 무엇일까? *싸게 사는 방법 아니다. 그냥 휴대폰 사는 방법이다. 예전에도 휴대폰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적이 있었는데, 위의 방법은 자급제..

예멘 반군(후티족)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공격한 이유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예멘 반군(후티족)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공격한 이유를 알아보자 왜 예맨 반군이 정부군도 아니고 사우디아라비아를 공격했을까? 최근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기업 아람코가 소유..

파시즘은 무엇이고 파시스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최근에 일렬의 사건중 소수의 사람들은 파시즘 적인 행태라고 하는 것을 잠깐 보았는데, 어찌보면 역사적으로나 정치, 사상적으로 종종 들리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는(애초에 진영논리도 니편내편에..

안드로이드 폰에서 대용량 파일 빠르게 다운 받는 방법 ADM [내부링크]

바로 앞에서는 컴퓨터 상에서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다운 받는 법에 대해서 적었는데,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휴대폰, 모바일 상에서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다운 받을 수 있는 ADM(Advanced Download Mamager)을 소..

삼성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짧은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 전에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GIF파일로 변환했는데, 삼성 휴대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휴대폰상에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들려고 한다. 준비물은 삼성휴대폰 갤..

칭찬은 과연 좋은것인가?(칭찬의 역효과) [내부링크]

한번쯤을 들어 봤을지도 모르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있었고, 한때 한국에서도 유행을 한적이 있었다. 누구든지 간에 칭찬은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인데, 과연 칭..

경도와 강도의 차이는 무엇일까?[토막상식] [내부링크]

최근에 공부를 하다보면 용어의 비슷하지만 다른 것을보고 세심하게 구별할줄 알아야 하는 경우를 자주 만나는데 예를 들어서 stress, strain이 차이라던가, 그런것을 배운다. 되게 기초적인 것인데 막상 물어보면..

인터넷에서 파일을 빠르게 다운받아 보는 IDM [내부링크]

다운로드 속도를 올려보는 방법 IDM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인터넷의 다운로드 속도를 올려주는 IDM이다. Internet Download Manager 인터넷은 패킷스윗칭이라는 방식을 사용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우리..

한국의 제사 문화는 중국산이다 [내부링크]

여러분들에게 질문을 하나 드리겠다. 만약에 정부가 오늘부터 특정 요일에 어떤 행동을 해야 한다고 공표를 하고 그게 수년이 지나서 정착이 된다면 이를 '전통문화'라고 부를 수 있는가? 말이다. 전통문화라고 한..

티스토리 블로그 덧글 기본멘트 변경해보기 [내부링크]

컴퓨터 코딩이라고하면 약간 되게 극단적인 면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할줄 아는 사람이라면 정말 시시한 이야기라, 언급할 가치도 없는 이야기지만 아에 이쪽에 문외한 사람은 코딩이라고하면 시도조차 안해볼려고..

SearchProtocolHost.exe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컴퓨터를 업데이트 하고 나니 어베스트에서 SearchProtocolHost.exe 프로그램이 접근을 하려고 한다면서 경고 메세지를 보냈는데, 문제는 끝도없이 나온다는 것이다 찾아보니 SearchProtocolHost.exe는 Mic..

아이폰 11과 혁신은 없었다 시리즈 [내부링크]

얼마전 아이폰 11이 나오고나서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는 것이 보이는데, 이전작과 달리 성능만 개선이 되고 딱히 핵심적인 포인트가 없다는 점이다. 오히려 아이폰보다도 클라우드 게임, 애플 뮤직등 다른 비즈니..

카슈끄지(Jamal Khashoggi) 피살 사건과 유가하락의 관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보다가 카슈끄지의 피살 당시 음성이 공개 되었다고 하는데, 이 사건 자체가 무슨 일인지 그리고 이 사람의 죽음이 유가하락과는 무슨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자 이름은 영어로 Jamal Khashoggi 자밀..

네이버 앱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떤 놈인지는 모르겠는데 갑자기 타지역에서 로그인 시도가 있다고 떠서 비밀번호를 바꾸고 2차 인증(네이버앱추가 인증)을 깔아 두었는데, 다른 문제가 하나 발생했다. 이메일 여러개를 한꺼번에 관리하기 위해..

삼성전자 정품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SMB-9400 [내부링크]

삼성전자 정품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SMB-9400 특별한거는 아니고 갤럭시 탭 S6를 사면서 사은품으로 딸려온 라미펜과 무선 마우스가 있었습니다. S4나 S5e에 있던 것보다는 상급? 이라는거 같던데 제품 자체는 20..

후쿠시마 취재중 의문사 당한 이와지 미사키 디렉터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제 신권위주의를 이야기 하면서 터키, 중국, 러시아 미국을 이야기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한 국가를 빼먹었는데 '일본'도 사실상 여기에 포함이 된다. 신권위주의 특징으로 의회는 사실상 식물이 되었고, 지..

검찰총장 윤석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더불어 핫한 인물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검찰총장 윤석열이다. 조국 관련해서 적극적인 수사의지와, 조국의 부인인 정경심 교수마저 기소해버리는 과감한 행보를 보이는 가운..

애드센스의 광고 게재율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애드센스의 광고 게재율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자 우리는 애드센스 광고를 가지고 블로그에 광고 노출을 하는데, 이 노출의 비율을 조절 할 수 있다. 100%라고 한다면 방문자에게 무조건 광고를 보여주는..

신권위주의와 오늘날의 한국 그리고 문재인 정부 [내부링크]

연관글 :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국제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단어는 신권위주의이다. 2차세계대전과 프랑스의 68혁명과 포스트모더니즘 열풍 이후, 수직적인 구조를 탈피하고, 수평적인 구조로 세..

토스 8퍼센트(8PERCENT) P2P 투자후기 [내부링크]

토스 8퍼센트(8PERCENT) P2P 투자후기 P2P 대출의 뜻은 Peer-to-peer lending, P2P lending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서 채무자와 채권자를 바로 연결해주는 대출 서비스 입니다. 기본의 은행에 가서 대출받는 방..

글 작성 키워드,주제에 관한 몇 가지 생각 [내부링크]

블로그를 오랫동안 하다보니 뭐가 먹히겠다. 무슨 글을 쓰면 좋겠다가 캐치가 어느정도 되는 편입니다. 그런 편에서 몇가지 생각 난것을 정리해볼려고 작성해보았습니다. 나중에도 시간이 나면 추가를 해봐야 겠습..

티스토리 팁, 포럼을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네이버와 크게 다른점은, 외롭다 입니다. *정말 극단적인 체험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구글이 제공하는 블로그스팟으로 가시면 됩니다. 정말 사막 한가운데에서 집짓고 사는 느낌듭니다. 네이버..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팁 [내부링크]

다른거는 전부 다 한글페이지 있으면서 이것만 영어로 던져줘서 대충 발번역 해봤습니다. 문맥상 이해 할수 있겠다 싶으면 그냥 생략한것도 많습니다. 영어 잘하시면 그냥 원문을 봐주세요 ㅠㅜ (우리(We)는 그냥..

일본이 한국 정치에 관심이 많은 이유 [내부링크]

국제정인 정세 측면에서 일본의 정치인들이 촉각을 세우고 어떻게 방향이 흘러갈지 연구하고 그런 것이 아니라 그냥 순수하게 일본의 일반적인 시민들도 한국정치에 관심이 많다고 한다. 일본 국회사무실이 아니..

오역가 박지훈의 영화 오역 모음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갑자기 이런 글을 쓰게된 이유는 한가지 영화 때문인데, 바로 올 가을 10월에 개봉하는 조커 때문이다. 딱 트는데 2초에 나오는 첫 대사부터 이상하다. "아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어떠니?" 영어를 그리 썩 잘하는..

디플레이션 그리고 인플레이션의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디플레이션 공포라는 단어가 나오며, 위기라는 이야기가 종종 나온다. 디플레이션을 두고 물가가 하락했다고 하면, 사실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는 힘들 것이다. 왜? 물가 떨어지면 좋은거 아니야? 아..

갤럭시 탭 S6 그레이 북커버 개봉기 [내부링크]

지난주 목요일(8월 29일)에 제품을 수령하자마자 바로 신청을 하였는데 오늘(수요일) 도착했으니, 썩 빠른 편은 아니지만 너무 늦지도 않아서 다행입니다. 이제는 좀 마음놓고 다닐 수 있을거 같습니다. 북커버의..

무료 VPN SoftEther VPN 다운로드/설치하기 [내부링크]

최근 개강을 하면서 학교에서 작업을 하는데, 이유는 모르겠는데 네트워크 일부분이 차단이 되어서 우회가 필요한 상황이어서 찾아보니 마침 무료 VPN인 SoftEther VPN을 소개 해드릴려고 합니다. 일본 츠쿠바 대..

대학생을 위한 MATLab 무료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대학생을 위한 MATLab 무료로 설치하기 공대생, 자연대생들에게 있어서 물리, 공기, 여러가지 기체를 다루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는 수치해석 프로그램이지요, 이 수치해석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Matlab매..

구글 크롬 검색창에 숨겨진 뜻밖의 기능 [내부링크]

구글 크롬 검색창에 숨겨진 기능을 발견했는데 간단한 산수 가능합니다. 저는 그냥 메모장으로 쓸려고 적었는데 답을 알려줘서 놀랐던..;;

종편 MBN 설립 취소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가 한상혁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엠비엔MBN 설립 취소 가능성이 있다고 발언 하였는데, 조금 뜬금없다는 생각이었다. 매일경제TV를 비롯한 MBN은 TV조선처럼 여당에 대해서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거나,..

오랜만에 해보는 블로그+애드센스 결산(2019.8) [내부링크]

지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1월달과 첫 정산을 받은 5월달 이후로 오랜만에 블로그 결산글을 써봤습니다. 그런 기념으로 공개해보는 블로그 통계와 애드센스 수익! 아무래도 저는 학생이다보니 학기 중에는 학교가..

One Drive, 원드라이브 이용하면서 공간 확보하는 방법 [내부링크]

평소에 자료정리를 컴퓨터 저장장치에 하다가 학교이메일 계정을 이용을 하면 1TB 클라우드를 무료로 얻을수 있어서 원드라이브 학생계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자료를 여기에다가 올려두었는데..

갤럭시 탭 S6 PDF 필기를 위한 앱 S노트 [내부링크]

제가 노트북을 쓸때는 그냥 화면캡쳐해서 바로 드로잉하는게 가능해서 사진을 쭉 저장하고 폴더별로 정리를 했는데 태블릿에서는 그렇게 쓰기에는 조금 힘듭니다. 그래서 랙쳐노트나 다른 어플을 찾아보기 시작했..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480 + 갤럭시 탭 S6 간단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삼성 갤럭시 탭S6를 장만하면서 고민이 있었는데, 북커버와 키보드커버였습니다. 키보드 커버를 처음에는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생각해보니 S6 태블릿의 메인 활용은 PDF뷰어, 필기였고, 가끔 타이핑..

환율전쟁을 통해서본 중국과 미국편 + 중국과 돼지고기 [내부링크]

환율전쟁을 통해서본 미국, 중국, 일본 - 일본과 미국편 환율전쟁을 통해서본 미국, 중국, 일본 - 일본과 미국편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아보자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

환율전쟁을 통해서본 미국, 중국, 일본 - 일본과 미국편 [내부링크]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아보자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아보자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아보자 + 그리고 한국이 덕을 본다.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고나..

갤럭시 탭 S6 예약구매, 출시기념 프로모션 혜택 받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탭 S6 개봉기/간단후기 (그레이/128GB) 갤럭시 탭 S6 개봉기/간단후기 (그레이/128GB) 갤럭시 탭 S6 개봉기/간단후기 (그레이/128GB) 작년에 필기가 가능한 노트북을 사서 잘 들고 다녔습니다. PDF나 PPT로..

채권과 파생상품을 알아보자 DLS? ELS?(우리,하나은행 사건) [내부링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경제 기사중 하나는 파생상품이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서 개인에게 수 많은 파생상품을 팔았는데(최소 가입금액 1억원) 문제는 원금의 90% 손실이 나게 생겼다. 어쩌면 원금이 다날아..

갤럭시 탭 S6 개봉기/간단후기 (그레이/128GB) [내부링크]

갤럭시 탭 S6 개봉기/간단후기 (그레이/128GB) 작년에 필기가 가능한 노트북을 사서 잘 들고 다녔습니다. PDF나 PPT로 수업하는 것이 있으면 그대로 필기 할 수 있어서 무겁게 종이 안들고 다니고 A4파일 보관해가..

애드센스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삽입해보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애드센스 컨텐츠가 일치하는 광고를 삽입해볼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나 뉴스 하단에 위 처럼 사이트의 컨텐츠와 광고를 섞어서 배치한 것을 보셨을 텐데 애드센스 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라고 합..

티스토리 블로그 ZUM 줌 검색엔진 등록 하기 [내부링크]

ZUM줌은 사실 말하면 비주류이기는 합니다. 최근 주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손정의가 AI분야로 많은 투자를 해서 뜬금없이 상한가를 치기도 했지요 아무튼 네이버와 다음에 비하면 완전히 비주..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애드센스 달아보기 [내부링크]

노골적으로 말해서 제가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사한 이유는 돈준다고 였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고 애드센스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바빠서 작년 중순쯤에 초대장 겨우 구해서 개설만 해놓고 네이버..

블로그, PC환경보다는 모바일을 더 신경써야 한다. [내부링크]

흔히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크게 관과하거나 잊어버리고 넘어가는 사실이 있는데 우리는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들여다 본다. 내 블로그의 유입을 간단하게 나타낸 것이다. 8:2 정도로 모바일의 압승..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에는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이제 정말 이것만 포스팅을 하고 광고편으로 넘어 갈 수가 있겠네요 ㅎㅎ;; 흔히 포스팅을 하면 마주하게 되는 흰 바탕의 에디터 입니다...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수업과제나 노트 필기를 하는데 노트북(필기되는거)을 거금 주고 샀는데 아무래도 가격이 가격이다보니 사물함에 마음놓고 놓지 못하고 가지고 다니는데, 요즘은 이것도 들고 다니기도 버겁다.(1.3kg) 그래서 이번..

조국힘내세요 실시간 검색어 조작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8월 27일 오후 2시 45분기준, 뜬금없이 조국힘내세요 라는 키워드가 6위에 걸려있다. 네이버의 급상승 검색어 알고리즘을 얼핏 들어본 기억이 있는데, 많이 검색한다고 띄워주는 것이아니라(ex : 매일 아침마다..

블로그의 글 어떻게 써야할까? [내부링크]

티스토리든, 네이버든 워드스프레드, 플랫폼이 중요한게 아니라 알맹이, 컨텐츠가 제일 중요하다는것에 의의를 달 사람은 없을 것이다. 사실 블로그를 한다는 것이 그렇게 막 쉬운 일은 아니다. 열심히 글을 써보..

조국 사모펀드 코링크와 중국 공산당 투자 의혹 [내부링크]

요즘 법무부장관 의혹과 문제제기가 넘쳐나는 가운데, 나는 조국이 투자한 사모펀드에 대해서 말해볼려고 한다. 이상하게 중국돈이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 언론이 잘 안다루더라 증거가 부족한 것도 아니고 의도적..

티스토리 글쓰기 포맷 마크다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는 글쓰기를 하다 보면 HTML로 하는게 편한 것이 있어서 기본모드와 HTML모드를 왔다 갔다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중간에 '마크다운'이라고 다른 형식이 있습니다. 한번 눌러보면 오히려 일부 기능..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하나하나 뜯어보기 [링크/관리] [내부링크]

아직 쓸 글이 많은데, 이제 관리자 모드 뜯어보기 마지막 편? 을 쓰게 되었습니다. 광고에 관한 이야기만 해도 한트럭인데 이거는 어디서부터 써야할지 감도 안오는 군요 ㅎㅎ;; 아무튼 계속 가봅시다. 이번에는..

YTN 앵커 변상욱 트윗을 보고난뒤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지난주 요 며칠간 조국과 조국딸에 관련된 소식을 수차례 연속으로 포스팅한 사람이 말하는 것은 좀 웃기겠지만 나는 그날 그날 일어난 이슈를 포스팅 하는 것은 그닥 즐기지는 않는다.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황제에게 돈을 빌려주는 상인, 푸거가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황제와 교황을 주무른 자본가 야코프 푸거를 알아보자 야코프 푸거(Jacob Fugger) 1459.03.06 ~ 1525.12.30 1459년 3월 6일, 독일 아우구스부르크에서 자신과 같은 이름을 가진 아버지와 어머니 바바라 푸거(Barba..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하나하나 뜯어보기 [플러그인] [내부링크]

관리자 모드 뜯어보기 편의 반정도가 온거 같네요 (나머지 뒤에 글은 언제 적을지 막막) 이번에 소개 해드릴 것은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을 설명을 하자면 저는 모듈이라고 설명 하고 싶습니다. 필요할때는 붙..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하나하나 뜯어보기 [댓글,방명록/통계] [내부링크]

이번에는 덧글 방명록과 통계를 묶었는데, 둘다 딱히 설명할 내용은 없어서 그렇다. 댓글 관리 여태까지 달렸던 덧글들을 쭉모아서 볼 수 있으며, 해당 게시글을 찾아 갈것 없이 바로 답글 쓰기를 통해서 답글도..

구글 블로그 스팟 사진크기 한번에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른 블로그나 편집기에서는 원본으로 자동으로 지정하거나 일괄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데 이상하게 구글 블로그 스팟으로 사진을 올리면 작게 - 중간 - 크게 - X 크게 - 원본에서 강제로 중간으로 지정이 되어버..

일제 강점기, 독립군의 활동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산주의자가 죽여버린 독립운동가들 (홍범도 장군, 김좌진 장군) 청산리전투(대첩)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지난번에도 독립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본적이 있지만, 파벌을 위주로 설명을 한것이다. 이번에는 전체..

인간의 진로와 직업선택 이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혹시 학교를 다니면서 직업탐색 프로그램등을 참여해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도 나는 어떤 직업을 선택하면 좋을까하고 여러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인터넷을 뒤진 기억이 생생하다. 그런 의미에서 인간의 진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하나하나 뜯어보기 [콘텐츠] [내부링크]

계속해서 가보자, 이번에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하나하나 뜯어보기 [콘텐츠] 처음에 이 글을 적을때는 내가 남들을 가르쳐야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나도 생각보다 안쓰는 기능이 많아서, 내가 배우는 입장이 되..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한번 꾸며보자 [내부링크]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첫 선택을 하신 분들이라면, 네이버보다 자유로워서 택하신 분들도 많을 것이고 나도 그중의 한명이다.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플레이팅도 몹시 중요한데 블로그라고 다를 것이 없어 보인다..

청문회 뜻은 무엇일까? 빨리 열면 좋은건가? [내부링크]

조국 논란과 함께 보는 청문회는 무엇이고 빨리 열면 좋은건가? 조국 딸 조민의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조국의 위장이혼,위장매매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조국의 사모펀드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조국이 법..

조선은 자국민을 노예로 삼았는가? [내부링크]

대표적인 드라마 명작 추노 처럼 한반도의 역사를 살펴보면 노비, 노예의 역사는 오래되었다. 세종대왕이 성군이 아니라는 주장을 들어 봤는지 모르겠는데, 대표적으로 세종이 집권 초기에 비해서 후비로 갈 수록..

로또는 예측 할 수 있을가? 로또 당첨이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은 그런 광고가 안보이는데, 내 기억에는 로또번호 당첨과 관련된 인터넷 광고가 굉장히 많았다. 뭐 지금도 아무 인터넷 언론사랍시고 다니는 유사 언론 인터넷 사이트 들어가면 볼 수 있으려나. 그렇다면 문..

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GSOMIA)는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GSOMIA)는 무슨 뜻일까?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이후로 계속해서 나오던 것이 지소미아 파기였다. 그리고 오늘 청와대에서 공식적으로 지소미아를 연장하지 않고 종료하기로 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SC제일은행)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통해서 돈을 받는 계좌를 연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볼려고 한다. 예전에 한번 지급을 받은적이 있고 이번 달에도 100달러를 채워서 지급을 또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번에 SC제일은행으로 갈아탄..

조국 딸 조민의 논문 번역, 해석 [내부링크]

조민이 제1저자로 참여한 논문의 제목은 출산 전후 허혈성 저산소뇌병증(HIE)에서 혈관내피 산화질소 합성효소 유전자의 다형성이고 아래 내용은 해석과 번역이다. 주산기 저산소성 허혈성 뇌병증에서 eNOS 유전..

청와대 청원 게시판 조국 딸 학위 취소 청원 비공개 [내부링크]

청와대 청원 게시판 조국 딸 학위 취소 청원 비공개(차단) 했다는 소식에 포스팅을 해본다. 자한당 해체 같은거는 꼬박꼬박 답변해주고, 페미니즘을 교육해야 한다 부터 온갖 가짜 뉴스도 허위사실이나 루머도 기..

조카콜라가 조카콜라에게 팩트폭격 들어간다(조로남불,조적조) [내부링크]

요즘 양파같으신 조국 딸에 이어 조국이 했던 과거 발언을 재조명해보고자 한다. 조카콜라가 조카콜라에게 팩트폭격 들어간다, 조적조(조국의 적은 조국), 조로남불(조국이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시리즈를..

한반도의 방사능, 핵 위협 상황 (feat. 동서남북) [내부링크]

핵, 방사능 과연 남의 이야기 일까? 우리랑 상관없는 먼나라? 뭐 한국에도 원전이 있기는 하지만 북한이랑 중국은 어떨까? 심지어 일본도 터졌는데 우리는 어떤 영향을 받을 수 있을까? 1. 북한 우라늄 광산 오염..

블로그의 시작 네이버, 티스토리 어디가 좋을까? [내부링크]

블로그의 시작 네이버? 티스토리 어디가 좋을까? 한때 블로그로 소통하는것이 유행이었던 적이 있었고, 파워블로그라는 말도 있었지요 지금은 인플루언스로 대표되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의 SNS 그게 아니라면..

가족은 건들면 안된다.(feat. 조국 딸) [내부링크]

조국 가족 전체 논란으로 번져가는 중 조국 딸의 학교와 성적 장학금 내역이 공개되자 민주당 의원들이 지원사격을 해주는 모습이다. 최민희, 조한기(청와대 부속비서관), 공지영 작가등은 이런 가족들의 신상털기..

조국 딸 조민의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스압,장문,정리] [내부링크]

조국의 위장이혼,위장매매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조국의 사모펀드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조국이 참여한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을 알아보자 조카콜라가 조카콜라에게 팩트폭격 들어간다(feat. 조국 과거..

티스토리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마지막 업데이트 2019.09.07 저의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8년 정도 하였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올해 1월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개설은 작년 중순쯤에 했지만 사실상 방치) HTML, CSS를 배운 것..

핵 만능주의의 결과물 데이비 크로켓 [내부링크]

소련의 자동화 핵전쟁 수행기계 죽음의 손을 알아보자 핵무기가 국제정치에서 갖는 의의를 알아보자 핵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처음에는 핵 만능주의가 태동했었다. 강력한 핵 한방이면 모든 것이 해결될..

애드센스 시정 조치 사이트 확인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둘러보다가 한가지 특이한 것을 발견했다. 메뉴를 보면 정책 센터라고 있는데 뭔가 시정조치가 하나 들어와있다. ????? 광고게제가 중단된 상태인데(블로그 전체가 아니고 저 주소만) 위반사항의 이..

조국의 위장이혼,위장매매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조국과 사모펀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조국이 참여한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을 알아보자 조국 딸 조민의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노맹과 사모펀드에 이어서 이번에는 조국 가족의 위장이혼, 위장매매..

조국의 사모펀드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조국이 참여한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을 알아보자 조국의 위장이혼,위장매매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조국 딸 조민의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조국이 법무부장관으로 지명되고 난뒤에 여러 의혹이 일어 나는..

국민주권연대는 어떤 곳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민주권연대는 어떤 곳인지 알아보자 인터넷을 보다가 다음과 같은 영상을 보게 되었다. 참 애들 데리고 잘하는 짓이다. ㅋㅋ 내가 이런 것을 싫어하는 것은 자유당 당원이 아니라 논리적인 사고와, 비판적인 생..

미국의 분노조절장애 치료 방법 [내부링크]

미국의 분노조절장애 치료 방법 미국의 한 아이가 분노조절장애가 있어서 화가나면 엄마를 포함해서 사람을 때림 ㅠㅜ 결국 전문적인 방법으로 심리 치료를 받게 되는데 1급 심리치료사들에 의해서 분노조절장애..

소련의 자동화 핵전쟁 수행기계 죽음의 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핵무기가 국제정치에서 갖는 의의를 알아보자 지난번에 핵무기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핵무기는 역설적이게도 우리에게 평화를 가져다 준다고 하였다. 핵무기는 상호확증 파괴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고 이를..

김정은, 북한은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김정은은 통일을 원하는가? 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은 딱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부정한다, 긍정한다, 모름 자 그렇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통일을 원하는가에 대한 대답은 한가지로 나울 것이다. "원한다" 의..

티스토리의 글 카테고리를 한번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글을 발행하고 나서 카테고리를 바꿔야 할일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럴때마다 글의 수정으로 들어가서 바꿔도 되겠지만 여러개의 글을 한번에 수정할려면 많이 귀찮을 것이다. 이때 쓰는 간단한 방법..

내가 양비론을 싫어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양비론자를 싫어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해볼려고 한다. 양비론(兩非論) 서로 충돌하는 두 의견이 있으면 모두 틀렸다고 주장하는 이론으로, 흔히 모두까기 인형이라고도 한다. 반대가 되는 말도 있는데 양쪽다..

페미니즘이 과학에 했던 일을 알아보자(feat. 소칼사건) [내부링크]

페미니즘이 과학에 했던 일을 알아보자(feat. 소칼사건)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알아보자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목은 말은 포스터 모더니즘인데 정확한 내용은 인간의 생각이 어떻게 변화 했는지..

항균? 향균? antibacterial은 어느것이 맞는 것일까? [내부링크]

항균? 향균? antibacterial을 한국어로 쓰면 어느것이 맞는 것일까? 이런 의문을 품게된 이유는 최근 글을 하나 쓰고 있는데 워드 작업을하면 향균은 오타로 항균이 맞다고 나오는데 순간 당황했다. 여태 향균으..

블로그 게시글 무단 복제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게시글 무단 복제 신고하는 방법 방금 신고한거기는 한데 어자피 포스팅 할거 같아서 일단 신고하는 과정을 바로 적어보았다. 티스토리 구글 유입 확인 하는 방법 위의 글에다가도 자세하게 적어두었지만,..

한국사회에 깊게 뿌리박힌 욱일기 논란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사회에 깊게 뿌리박힌 욱일기 논란 총정리, 모음집 1. 유튜버 봉쥬르 헬로의 욱일기 티셔츠 논란 2. 정찬우 욱일기 의상 논란 3. 영화 덤보 포스터 욱일기 논란 4. 버거킹 쉬림프버거 욱일기 논란 5. 팝..

방사선에 노출되면 사람은 어떻게 될까(Feat. 도카이무라 방사선 피폭사고) [내부링크]

방사선에 노출되면 사람은 어떻게 될까(Feat. 도카이무라 방사선 피폭사고) 얼마 전까지만 해도 HBO의 미니시리즈 체르노빌이 인기를 끌었고(나도 재미있게 보았다.) 일본 도쿄올림픽과 맞물려서 후쿠시마 원전사..

유용한 윈도우 10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유용한 윈도우 10 단축키 모음 <윈도 아이콘 + Tab> : 윈도 10의 테스크 바(Task bar)를 연다. <윈도 아이콘 + Ctrl + D> : 가상 데스크톱(Virture Desktop)을 하나 만든다. <윈도 아이콘 + Ctrl + F4> : 현재의..

러시아에서 폭발한 '핵추진미사일' 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러시아에서 폭발한 '핵추진미사일' 에 대해 알아보자 폭발사고의 움짤은 여러번 봤을것이다. 최근 러시아에서 핵폭발 사고가 일어 났는데, 러시아 핵미사일 폭파지점은 뇨녹사라는 이름의 모스크바와 핀란드 쪽..

싱글벙글 지구촌 모음.GIF [내부링크]

싱글벙글 지구촌 모음.GIF

티스토리 구글 유입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유입 확인 하는 방법 어디서 들었는지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는데,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 중에 게시글의 업데이트 여부도 본다고 한것을 들은 적이 있다. 물론 이것이 사실인지는 모른다. 보통 검색..

(저장용) 열린우리당(현더불어민주당) 친일대첩 사건 [내부링크]

(저장용) 열린우리당(현더불어민주당) 친일대첩 사건 한나라당은 왜 친일청산법을 반대하였는가? 한나라당은 왜 친일청산법을 반대하였는가? SBS였나, 어느 방송사에서 친일파에 관한 것을 다루더만, 그것을 쓴..

한나라당은 왜 친일청산법을 반대하였는가? [내부링크]

한나라당은 왜 친일청산법을 반대하였는가? SBS였나 어느 방송사에서 친일파에 관한 것을 다루더만, 어떤 사람이 그것을 캡쳐해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렸다. 그리고 게시글의 덧글이 난장판으로 된것을 구경하고..

조국이 참여한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조국이 참여한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을 알아보자 서울대학교 교수이자 최근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된 조국을 두고 많은 말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그중에서도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 단체에서 활동한 것..

기적의 협상가 문재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적의 협상가 문재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금부터 우리 대한민국의 대통령님이자 기적의 협상가 문재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잠꼬대 같은 헛소리 한귀로 흘리면 된다. 괴뢰가 보낸 전리품 맞을 짓 하지마라 겁..

구한말 최후의 선비 이인영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구한말 최후의 선비 이인영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나는 국사를 보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드라마틱하고 수많은 일들이 일어난 시절을 꼽는다면 구한말. 즉 1800년대 후반에서 대한제국..

영국의 산업혁명부터 간디의 물레까지 [내부링크]

영국의 산업혁명부터 간디의 물레까지 혹시 간디의 물레라는 것을 들어본 사람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비유나 그런것이아니고 진짜 간디가 물레를 짜고 있는 모습이다. 왜 간디가 물레를 짜고 있을까? 직업이어서?..

제 5공화국에서 숫자는 무엇을 뜻할까? [내부링크]

제 5공화국에서 숫자는 무엇을 뜻할까? 얼마전에 일본의 만화 축제에서 5공화국 모애화 부스를 차렸다는 이야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난 적이 있었다. 일본의 제5공화국 모애화 일본의 제5공화국 모애화 일..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Export 인코딩 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Export 인코딩 하는 방법 편집을 다 했으면 파일로 인코딩 작업을 거쳐야 한다. 물론 걸리는 시간은 컴퓨터별로 천차만별이며 엔비디아라면 CUDA코어, AMD와 인텔 내장이라면 Ope..

금본위제에 대해서 알아보자(브레튼우즈체제) [내부링크]

금본위제에 대해서 알아보자(브레튼우즈체제) 최근 경제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잠깐 코스피가 1900이 깨지기도 했다. 경제가 불안정하고 위험할때마다 안전자산으로 돈이 몰리는데 대표적으로 금이 손꼽힌다. 위..

구글 블로그 스팟 Robots.txt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블로그 스팟 Robots.txt 설정하는 방법 지금은 계속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지만 언젠가 블로그 스팟으로 영어 블로그를 할것이라는 계획을 놓지는 못하고 간간히 붙잡고 있다. 개인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청 제국 중흥 양무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냥 이런 역사 카테고리를 국내/해외로만 뭉텅거려서 분류했는데 좀 다른 방법도 생각해봐야 겠다. 청제국의 중흥정책에 대해서 써볼까 한다.청 제국 중흥 양무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자 글을 쓰기전에 청 황제랑..

가상화폐는 사기다(테더코인 사건) [내부링크]

작년 초에 썼던 글인데, 백업을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한번 다시 가져와봤다. 가상화폐는 사기다(테더코인 사건) 가상화폐를 논할때 꼭 따라오는 단어는 블록체인이다. 기존의 화폐는 중앙집권적인 구조를..

조선을 멸망에 이르게한 여자, 민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명성황후(민비)의 악행을 알아보자 (feat. 을미사변) 명성황후(민비)의 악행을 알아보자 (feat. 을미사변) 학교에서 역사나 여러매체에서 이야기 할때 명성황후(민비)에 대해서 일제에 저항하다 안타깝게도 일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SD카드 초기화,포맷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SD카드 초기화,포맷하는 방법 SD카드를 처음 사용할때에 포맷을 해야 사용 할 수 있거나, 아니면 파일을 한번에 리셋 지워버리고 싶을때 이용한다. 참고로 포맷(형식)은 원하는데로 변경하지..

컨텐츠가 일치하는 광고 위치 수정하기 [내부링크]

기존의 블로그 창이 이런 식이 었는데, 인기포스트를 따로 노출하는 항목이 없었는데 만들어 보고 싶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보다, 이왕 하는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여기에다가 옮기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조치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조치 후기입니다. 원래 블로그에서 지난주 까지만해도 일일 방문자가 1천명 내외로 네이버 검색은 거의 없고 직접 검색으로는 다음과 구글이 반반정도 들어왔습니다. 어느날 블..

사람은 자유인인가, 그저 도구인가. [내부링크]

사람은 자유인인가, 그저 도구인가. 이 말에 대해서 한가지 생각해볼 것은 다들 주저없이 '자유인이고 하나의 엄연한 주체적인 사람' 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복지정부를 선호하는가? 작은정부, 야..

확장자가 txt,tjs,ks,template,ma,kgp인 파일 해제하는 방법(xp3언팩) [내부링크]

확장자가 txt,tjs,ks,template,ma,kgp인 파일 해제하는 방법 xp3언팩 압축파일 다운 받아서 실행시키시고 원하는 부분 변환 시면 됩니다. 폴더 단위로 선택하시면 안에 들어있는 xp3파일을 한번에 해제 하기 때..

카멜마운트 대형 고중량 모니터 거치대 PMA-2U 제품 구매 설치 후기 [내부링크]

카멜마운트 대형 고중량 모니터 거치대 PMA-2U 제품 구매 설치 후기 예전부터 모니터 암이라는 거를 사고 싶었는데, 작년에 무게 개념을 잘 모르고 아무거나 샀다가 지탱을 하지 못해서 택배비만 왕창 물고 환불한..

가상화폐는 인정 받을 수 있을까?(달러와 그린백) [내부링크]

가상화폐는 인정 받을 수 있을까?(달러와 그린백) 요즘은 한풀 꺾였지만 한때 모두가 코인판으로 덤벼들때도 있었으며 지금도 비트코인이 얼마를 돌파 했네 마네라는 소리가 간간히 나온다. 가상화폐는 과연 메인..

블로그 글감 어떻게 찾을까? [내부링크]

블로그 글감 어떻게 찾을까? 이 질문에 대답을 하기전에 나는 한가지 다른 질문을 먼저 던지고 싶은데 바로 나는 왜 블로그를 하는가? 한가지 결론을 내자면, 블로그를 조회수 & 수익을 목적으로 해서는 안된다...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플라자합의와 일본의 잃어버린20년에 대해 알아보자 + 그리고 한국이 덕을 본다.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고나서 꾸준하게 압박을 하고 있는 곳이 중국이다. 대미무역적자를 줄이기 위해서 관세를 통해서 중국을 계속..

두뇌성장의 비밀.jpg [내부링크]

두뇌성장의 비밀.jpg 가장 좋을때는 지금이다. 이 이상의 뜻은 없을거 같다.

노트북을 사기전 알아야할 것들과 질문 모음 2편 [내부링크]

노트북 구매시 질문, 주의사항 모음 노트북 구매시 질문, 주의사항 모음 본 글은 120%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한 글이고 개개인의 편차는 있는점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자제품을 좋아해서 여럿 뜯어보고 사..

한화에스비아이스펙 매도일지, 단타치려다가 실패 [내부링크]

한화에스비아이스펙 매도일지 단타치려다가 실패 복학도 했겠다. 알바 한달하고 돈도좀 제법들어와서 다시 주식을 시작하고는 했다. 버는것보다 잃지 않는게 목표였는데,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을보면서 한가지 원칙..

이승만은 정말 부정선거를 저질렀는가? [내부링크]

이승만은 정말 부정선거를 저질렀는가? 이 무슨 당연한 말을 가지고 헛소리를 하나 싶은데, 이승만은 당시 당선이 확정되어 있었다. 오히려 부통령선거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았을때였는데, 무슨 말인가 알아보자..

마지노선은 어디서 나온 말일까?(마지노선의 뜻) [내부링크]

마지노선은 어디서 나온 말일까? (마지노선의 뜻을 알아보자) ‘오늘 환율이 마지노선으로 여겨지던 달러당 X원을 넘어섰습니다’ ‘여야는 올해 말을 마지노선으로 정하고 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합..

시대를 뛰어넘은 윤치호 선생의 어록모음 [내부링크]

시대를 뛰어넘은 윤치호 선생의 어록모음 "한국인은 10%의 눈치와 90%의 감성으로 살아간다." "한국인은 머리가 비어있는데도 잘난척하고 싶어서 몸이 달아오른다." "조선인의 특징은 한사람이 멍석말이를 당하면..

불명예 그리고 전쟁 뮌헨협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불명예 그리고 전쟁 뮌헨협정을 알아보자 제목을 어떻게 지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뮌헨협정이라고 했다. 을사조약을 두고 을사늑약이라고 부르는것처럼 뮌헨협정을 두고 체코는 뮌헨늑약 또는 뮌헨의 배신이라고 하..

CPC단가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중요한 것은 조회수? 클릭수? CPC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중요한 것은 조회수? 클릭수? CPC이다. 최근 방학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재미있는 현상이 하나 있었다. 애드센스로 부귀영화..

이승만 대통령과 친일파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승만 대통령과 친일파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이야기를 시작하기 앞서 민주당의 적통인 신익희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자 한다. 남조선과도입법의원 상임행정위원장을 역임한 신익희는 임시정부 수립에 참..

나라종금사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문재인과 안희정 그리고 금강팀과 부산팀에 대해 알아보자. 문재인과 안희정 그리고 금강팀과 부산팀에 대해 알아보자. 친노의 주축에는 2개팀이 있다. 금강팀과 부산팀이다. 금강팀은 한마디로 친노성골이다. 200..

빅뱅 대성 소유의 300억대 빌딩에 불법 유흥업소 성매매 사건 [내부링크]

빅뱅 대성 소유의 300억대 빌딩에 불법 유흥업소 성매매 사건 빅뱅은 무슨 맴버 순서대로 정리되나 ㅋㅋ 대성이 2017년 300억대 빌딩 구입 대성 빌딩 모습 원래는 음식점이라고 등재 시켜놓았는데 사실일까? 빌..

인구 절벽은 과연 나라를 망하게 하는가? [내부링크]

사람들이 경제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통념을 짚어보자 - 인구절벽편 인구절벽은 과연 나라를 망하게 하는가? 이런 경고들은 간결하게 위기를 충격적으로 전해주기 때문에 이목을 끈다. 요즘 인터넷이나 현실 속에..

시장은 절대적으로 실패하는가? [내부링크]

사람들이 경제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통념을 짚어보자 - 시장의 실패편 시장의 실패 마국발 금융위기는 시장의 실패라고 하는데, 사실상 미국의 서프라임모기지는 시장의 실패한 것이 아니라, 정부가 실패한 것이..

신자유주의는 불평등을 심화시켰는가? [내부링크]

사람들이 경제에 대해 잘못 알고있는 통념을 짚어보자 - 신자유주의편 신자유주의 부작용 신자유주의는 불평등을 심화시켰는가? 보수, 진보 그리고 신자유주의 보수, 진보 그리고 신자유주의 오늘 책을 읽다가 무..

만화에 선정적인 기풍을 불어넣은 나가이 고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나가이 고 이 사람은 일본 만화계에 에로틱, 그로테스크, 넌센스를 접목한 걸로 평가받는 분이다. 너무 시대를 앞서간 탓에 사회적인 지탄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그가 남긴 족적은 크다. 지금부터 이 양반이 일..

중국과 한국의 불매운동 비교 [내부링크]

중국과 한국의 불매운동 비교 한국 렉서스 일본차 박살내는중 중국 중국 ^오^ 똑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이나 한국이나 ㅋㅋㅋ

JP 모건을 꿈꾸던 중국 민간투자은행 CMIG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블룸버그 7월 19일자 뉴스로 이런게 떴다.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사이다. China Minsheng Investment Can't Pay Bond as Debt Woes Deepen 중국민생투자은행, 부채 위기로 채권 갚을 수 없다 중국에서..

보람튜브를 본 뿜뿌 근황(feat. 애테크) [내부링크]

보람튜브를 본 뿜뿌 근황(feat. 애테크) 4~6살 애기들 .. 분리수거 재활용 댄스 등등 시키기 시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baseball_new8&no=2989914&exception_m..

뉴턴도 주식 투자를 실패했다. [내부링크]

뉴턴도 주식 투자를 실패했다. 이 말을 듣는다면 어떻게 들리는가? 고전역학의 정점을 찍은 천재 과학자 뉴턴이 주식투자를 실패했다니 뭔가 쌩뚱맞게 들릴지도 모르는데 사실이다. 뉴턴은 주식투자로 돈을 거하게..

우유팩은 한국인이 발명한것이 맞을까? [내부링크]

우유팩은 한국인이 발명한것이 맞을까? 우리가 일반적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을 글로 적어볼까 한다. 대표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각형의 우유 이는 신석규라는 발명가가 625전쟁때에 만들었으나 특허를 신청..

김일성 만세를 부르는 것은 과연 표현의 자유인가? [내부링크]

김일성 만세를 부르는 것은 과연 표현의 자유인가? 한국 역사 교과서가 좌편향된 과정을 알아보자 박원순은 서울시장으로 잘 알려져있지만, 대표적인 거물 좌파인사였으며 역사회 이사장을 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지지 않는 토론의 방식을 배워보자 [내부링크]

지지 않는 토론의 방식을 배워보자 선 글을 시작하면서 이 글의 방향을 생각하도록 하자. 말 그대로 토론에서 지지 않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이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지지 않는 목적이다. 이걸 통해서 인터넷..

파울 요제프 괴벨스 어룩 모음 [내부링크]

파울 요제프 괴벨스 어룩 모음 "거짓과 진실의 적절한 배합이 100%의 거짓보다 더 큰 효과를 낸다."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되고, 그 다음에는 의심받지만, 되풀이하면 결국 모든 사람이 믿게 된다." "분노와 증..

불화수소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 [내부링크]

불화수소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 1. 우리나라도 액체용 불화수소는 99.999% 5N까지 생산 가능하다. 2. 현재 삼성과 SK가 필요한 불화수소는 액체가 아닌 기체상태인 에칭가스가 필요하다. 3. 우리나라에서는 액체..

이국종 교수는 왜 문재인 케어를 반대했을까? [내부링크]

이국종 교수는 왜 문재인 케어를 반대했을까? 그리고 문재인 케어는 무엇인가 적어보고자 한다. 문재인케어? 의료계 적폐는 덮어두고 대통령 공약이라며 그저 ‘돌격 앞으로’ 화려한 대리석으로 치..

심리학용어와 심리편향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리학용어와 심리편향에 대해 알아보자 엄밀히 말해서 "현상" 이라기 보다는 "심리적 편견" 이다. 이 심리적 편견이 어떻게 우리 삶에 결정에 영향을 주고, 우리의 무의식이 얼마나 비 이성적인 결정을 내리고 있..

성공한 케이스는 무조건 도움이 될까? "생존자 편향의 오류" [내부링크]

내가 쓰고 있는 책에서 자기계발서를 읽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있다. 거기서든 근거로 생존자 편향의 오류인데, 여러분들도 도움이 될거 같아서 가져와봤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은 자국 전투기의..

문재인 대통령님 잘하는거 요약, 모음 [내부링크]

요즘 하도 가짜뉴스와 일베충들의 근거없는 악담으로 고통받았을 많은 문재인 지지자들을 위해서 이 글을 씁니다. 가짜뉴스에는 팩트로 대응하는법 지금부터 문재인 대통령님 잘하는거 요약, 모음을 적어보도록 하..

1972년 뮌헨 올림픽 테러를 알아보자(검은 9월 사건) [내부링크]

1972년 뮌헨 올림픽 테러를 알아보자 올림픽은 세계인의 축제이자 세계인들이 한자리에서 어울리면서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치는 무대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런 올림픽에서 때아닌 테러가 일어난다면 어떻게 될까?..

초소형국민체인 시랜드 공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초소형국민체란 무엇인가? 초소형국민체는 독립 국가라고 주장하나 주요 국제 기구나 세계 각국 정부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집단이다. 출처:위키백과 그래서 이번에는 초소형 국민체인 시랜드 공국에 대해서 알아보..

친일파 후손인 홍영표의 조부 홍종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친일파 후손인 홍영표의 조부 홍종철에 대해서 알아보자 민주당전원내대표였던 홍영표가 친일파 후손이라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그렇다면 이 토착왜구 홍영표의 조부 홍종철이 어떤 친일파였고 무엇을 했..

독일의 적군파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독일의 적군파에 대해서 알아보자 3.1절 특사로 거론되는 이석기가 누구인지 알아보자. 혹시 들어본적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이석기의 RO가 이 적군파를 추구하기도 했다. 독일의 적군파(Rote Armee Fraktion, RAF)..

그리스의 현대사와 경제위기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리스의 현대사를 알아보자 최근 우리에게 그리스라고 떠오른거는 EU분쟁과 경제위기 전도였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을까? 1944년 10월 나치 독일의 점령이 끝나며 자유를 되찾는다 하지만 그리스는 곧 전쟁의..

유시민과 제2의 을사조약 한일군사협정에 대한 일침 [내부링크]

유시민과 제2의 을사조약 한일군사협정에 대한 일침 예전에 썰전에서 유시민이 한일군사협정에 대한 일침을 한것이 있어서 가져와본다. 유(사)시민은 지금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다. 문재인은 17년 18..

일본은 625전쟁에 참전하였는가? [내부링크]

1945년 광복을 맞이하고 김일성의 적화통일 야욕으로 한반도는 1950년 불타오르게 된다. 그때 일본군은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당시 독립운동을 했던 이승만 초대 대통령은 일본이 한반도에 발을 들인다면 일본군..

고대에서 현대까지 세상을 인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대에서 현대까지 세상을 인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고대에서 중세 근대 현대까지 사물을 인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었다. 우리가 보는 것은 본질이라고 하기도 하고 근원이라고 하기도 한다. 존재에 있기도..

우연은 과연 존재하는가? <우연과 과학의 만남> [내부링크]

*고등학생때 사회문화탐구 글짓기 부문 최우수 받은 작품이었습니다. (문돌이 병신들... 이과한테 이걸 뺏기면) 원본을 다시 돌려 받고 어딘가에 두었는데 안보이네요. 그래도 글의 맥락은 기억하니까. 별차이는..

메인보드와 CPU에서 TDP,PPT,TDC,EDC는 무엇을 의미할까?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보는 것은 전성비, 열이나 전력량등이 되겠다. 아무리 좋은 컴퓨터라고해도 전기먹는 하마라고 하면 사기 꺼려지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TDP,PPT,TDC,EDC는 무엇을 의미..

문서조작으로 시작한 2019 광주광역시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내부링크]

요즘 광주에서 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열고 있는데 사실상 아무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거 같지 않아서 적어본다. 사실 처음부터 이거는 망할 예정이었다. 애초에 88올림픽으로 한국이라는 나라를 알린때도 있었지만..

하이젠베르크 불확정성 원리에서 슈뢰딩거 고양이까지 [내부링크]

하이젠베르크 불확정성 원리에서 슈뢰딩거 고양이까지 요즘 몇 사람이 모여서 프로젝트를 하나 하고 있는데 책을 가지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레퍼런스로 참고하는 책이 양자역학에 대해서 잘못 설명한거 같아서..

NTFS , exFAT, FAT32 스마트폰은 어느 형식으로 포맷해야할까?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으로 장기간(30분이상) 녹화할일이 종종있는데 파일을 열어보면 두개로 분활되어 있고 제일큰 파일은 4GB이다. 이거를 보고 FAT32인거는 직감을 했는데 포맷을 할려고보니 NTFS랑 exFAT가 있었다. 당..

교토(Kyoto)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테러 사건 [내부링크]

사실 요즘 들어서 이슈 글은 잘 안올리는데 BBC에 속보로 떠서 보니 이런 내용이 있다. 교토에니메이션 스튜디오가 테러를 당했으며 최소 10명의 사람들이 죽었다고한다. Kyoto Animation fire: Ten dead after su..

티스토리에 구글 태그 관리자 설치하기 [내부링크]

사실 이것까지 설치해야 싶기는 한데 애널리틱스를 만지고 놀다보니 이런게 있어서 추가해본다. 사실나도 태그관리자가 뭘말하는건지 모르겠다. 전무적인 웹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가 아니다보니;; 뭐 아무튼 설치..

GIMP를 이용해서 모자이크를 해보자 [내부링크]

사실 예전부터 프로그램다루는 법을 쓸려고 했었는데 정작 내가 설치해두고 쓸일이 없다보니 잘 손이 안가더라, 고작 해봐야 리사이즈 정도 그런데 티스토리에 사진을 업로드 할려고보니 모자이크가 원하는 부분만..

토착왜구의 시작 일진회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토착왜구의 시작 일진회에 대해서 알아보자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역사 이야기 그들이 좋아하는 토착왜구의 정의를 내리자면 1904년 동학농민운동이후 세력들이 만든 악질 친일파 일진회 후손으로 꼽을 수 있..

한미FTA와 스크린쿼터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은 인구5천만이라는 규모에 비해서 영화산업이 비대하게 큰 나라중 하나이다. 이는 영화산업이 발달되었다 라는 말도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한국은 영화말고 별 다른 취미 같은게 없기에 영화로 몰린다는 의미..

Volvo볼보와 3점식 벨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Volvo볼보와 3점식 벨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얼마전에 영어발표를 준비하면서 F1경주에서 자동차 좌석에 대해서 조사를 하다가 알게된 부분인데 흥미로워서 가져와본다. 일단 2점식, 3점식, 4점식 벨트는 무엇을 의..

핵무기가 국제정치에서 갖는 의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계사의 흐름을 바꾼 역사적 사건을 꼽으라면 무엇을 꼽을텐가? 산업혁명? 세계대전? 나는 서슴없이 핵무기의 등장이라고 말할 것이다. 핵무기의 사전적 정의는 이렇다. 핵반응(핵분열 및 핵융합)에 의해 발생하..

이승만과 토지개혁(농지개혁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승만과 토지개혁(농지개혁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단 한국은 지금은 제조업을 삼는 국가이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었다. 더군다나 광복 직후는 말이다. 광복이전에는 지주와 소작농의 불평등한 관계와..

이승만의 승부수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승만에 대한 30가지 이야기 모음 이승만의 승부수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알아보자 정식 명칭은 「대한민국과 미합중국간의 상호방위조약」 한미상호방위조약은 문자 그대로 서로가 서로를 보호한다는 의미이다. 하..

국군의 불곰사업과 러시아제 잠수함 도입사업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군의 불곰사업과 러시아제 잠수함 도입사업을 알아보자 사실 한국군은 자체 무기 개발을 하거나(K2 대전차, 소총, 미사일) 아니면 미국 무기를 사오는것을 선호하는 편인데(F35, 호크아이) 특이하게도 국군은 러..

이승만에 대한 30가지 이야기 모음 [내부링크]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이승만 초대 대통령 초대 대통령이었던 이승만에 대해서 사람들이 잘 모르고 그저 부정행위 저지르다가 하야당한 대통령으로만 알고 있는거 같아서 어떤 사람인지 소개 해주고자 간략하게 적..

일본 근대화의 시발점 메이지유신과 탈아론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본은 아직도 이 사건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고 이 시대를 이끈 리더들이 현재 일본의 위인으로 남아 교육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사카모토 료마는 일본 드라마에도 수차례 소재로 쓰였고, 후쿠자와 유키치..

UN상임이사국과 커피클럽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커피클럽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는 특이하게도 공식화된것이 아니지만 서로 암묵적으로 이해관계를 가지고 끈끈히 뭉친 곳이다. 거기에 UN상임이사국과 비상임이사국이 있는데 이는커피클럽 무슨 관계가 있을까?..

아베의 과거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날 한일무역전쟁이 격화됨에 따라 일본에 대한 관심이 여러가지 의미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베의 과거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한다. 뭐 사실 생각해보면 일본 총리를 한국사람은 일방적으로 욕만 한거 같은..

명성황후(민비)의 악행을 알아보자 (feat. 을미사변) [내부링크]

학교에서 역사나 여러매체에서 이야기 할때 명성황후(민비)에 대해서 일제에 저항하다 안타깝게도 일본 자객에 죽어나간 조선의 국모라고 말하거나, 민비와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는 긍정적으로 말한다. 하지만..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분쟁과 오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차세계 대전이후 이스라엘이라는 나라가 건국되지만, 주변국들과의 분쟁으로 인해서 잊을만 하면 중동 분쟁이나 위기, 전쟁이라는 말이 나오고 실제로 이슬람 과격단체와 총격전을 벌이거나 미사일이 오가는 모습..

티스토리 검색창 코드 위치 이동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도 어느덧 6개월을 하면서 뭔가 수정하고 싶은것이 있을때마다 야매로 조금씩 고치고 있다. HTML이나 CSS 전혀 모르고 학과도 컴공이 아니라 C언어가 전부이다;; 아무튼 이번에는 검색창 위치를 조..

문재인 대통령의 친일 행적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민주당은 집권이후로 민족주의 반일 코인 떡상을 노리면서 노골적인 언행을 하고 있다. 이게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최소한 앞뒤가 같았으면 하는데 문제는 그게 아니라는거다. 겉으로는 반일을 외치면서 행적들을..

초대형LNG선을 알아보자(한국 조선 근황) 2편 [내부링크]

초대형LNG선을 알아보자(한국 조선 근황) 1편 이전편은 위 링크 참고 계속해서 초대형 LNG선을 알아보자 1. LNG를 싣고 다니는 LNG선은 전세계에 500척 정도가 떠다님 2. 2011년에는 200척 정도였는데, 8년동안 2...

초대형LNG선을 알아보자(한국 조선 근황) 1편 [내부링크]

1. 셰일가스가 엄청나게 나오면서 미국이 천연가스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바뀜. 2. 문제는 천연가스를 수출을 할 수 있는 항구가 없었음. 3. 천연가스는 가스인 기체 상태로는 부피가 커서 한곳에 많은 양을 저장..

키보드 입력이 느릴때 필터키 해제하기 [내부링크]

키보드 입력이 느릴때 필터키 해제하기 키보드를 쓰다보면 분명히 렉이 걸린것도 아닌데 키보드 입력이 한템포 늦게 되거나 전혀 타이핑은 안되거나 대신 키를 길게 누르면 하나씩 키가 입력하는 증상이 있을 것이..

한남더힐로 유명한 인스티즈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컨셉인지 진지 빠는건지 컨셉질을 하다가 스스로 넘어간건지 사실 잘 모르겠다. 1. 나사갑 2. 쇼핑으로 1억갑 3. 스카이캐슬갑 4. 남친직업시리즈 5. 닮은연예인갑 6. 너무나도 유명한 회사안다녀좌 7..

친일파 후손(토착왜구) 유시민의 집 구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통령 문재인, 전 민주당 원내대표 였던 홍영표 유시민의 공통점은 친일파 후손이다. * 문재인 대통령의 친일 행적을 알아보자 뭐 그 사람들이 좋아하는 말을 빌리자면 토착왜구이다. 토착왜구들이 오늘날 자기들..

최인훈 <광장> 배경인 포로협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인훈 <광장> 배경인 포로협정을 알아보자 한국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보게되는 최인훈의 광장을 좋아할 것이다. 그중에서도 중립국 장면이 인상적일 것이다. 어디로 가겠냐는 인물과, 시종일관..

특이한 표현 '증거가 없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일 반도체 무역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 화이트리스트,WTO 한일 반도체 무역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 강제징용편 최근 한일 무역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일본은 한국의 대북재제 위반 정황을 꺼낸 가운데 한국..

홍콩시위에 대한 다른 시각(feat. 상하이방) [내부링크]

홍콩사태가 왜 이렇게 커질수 있는지를 신문기사들과 약간 다른 시각으로 알아보는데추정이 섞여있어 참고만 하기 바람. 1. 홍콩 주민들의 시위가 300만명까지 참여인원이 늘어나며 일이 커지고 있음 . 홍콩주민을..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6편(feat. 시진핑) [내부링크]

1. 2018년3월11일 세계의 관심이 중국으로 쏠림 2. 중국 최고권력기관인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개헌안을 통과시킨 날이었음 3. 총 21군데 수정을 했지만 세계가 주목 한 것은 단 하나 헌법 79조3항 중국 국가주석..

한일 반도체 무역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 화이트리스트,WTO [내부링크]

한일 반도체 무역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 강제징용편 지난번 근본적 문제였던 강제징용편에 이어 일본이 어떻게 우리에게 규제를 하였는지 확인해보고자 하며 정부가 이번 사안을 WTO에 재소 하겠다고 했는데 왜..

한일 반도체 무역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 강제징용편 [내부링크]

한일 반도체 무역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글쓴이의 개인적인 생각이 다소 포함 되어 있습니다. 최근 일본이 한국에 반도체 핵심 부품 수출 제한(금지아님) 조치를 내리면서 삼성, 하이닉스등 반도체를 비롯한 정..

미쓰비시에 기습시위를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을 알아보자(+자작극) [내부링크]

미쓰비시에 기습시위를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을 알아보자 최근 한일 무역관계가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한국 미쓰비시 사무소에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대학생들이 집회를 했다고 하는데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왜 서양이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을까? [내부링크]

포르투갈의 식민지와 흥망성쇠 욕망의 바다 : 포루투칼의 식민지, 그리고 베네치아(베니스) 상인 왜, 어떻게 서양이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을까? 지금은 인도와 중국이 잠에서 깨어나는 듯 보이고 그리고 서구의 독..

남페미의 최후 (feat. 김성준) [내부링크]

운동권의 더러운 역사/미투운동은 왜 좌파에게만 터질까? 아 586! 인생 한방이다. 위선의 끝판왕인가 ㅋㅋ 남페미로 유명한 김성준이 성범죄로 입건 됬다고 한다. 평소에 어떤 발언을 하셨는지 알아보자 SBS 전..

포르투갈의 식민지와 흥망성쇠 [내부링크]

욕망의 바다 : 포루투칼의 식민지, 그리고 베네치아(베니스) 상인 지난 번에 이어 이번에는 포르투갈의 식민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적어 볼까한다. 중세 시대 베네치아의 독점 무역을 깨기 위해서 포르투갈은 아..

욕망의 바다 : 포루투칼의 식민지, 그리고 베네치아(베니스) 상인 [내부링크]

셰익스피어의 작품 베니스의 상인, 샤일록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베네치아가 있다. *베네치아와 베니스의 차이는 언어이다. 같은말이라는 뜻 이탈리아어: Venezia(베네치아) 영어: Venice(베니스) 지금은 이탈리아..

마리텔 백종원 기름 떡볶이 레시피 / 집에서 해먹기 [내부링크]

오늘은 백종원 기름 떡볶이 해먹을려고 하는데 마침 집에 떡도 있겠다 재료도 간단해서 바로 해먹을 수 있어서 만들어 본겸 포스팅 한다. 출처는 MBC 마리텔 떡 2컵, 굵은 고춧가루 한 스푼, 고운 고춧가루 반 스..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준비 [내부링크]

애초에 네이버 검색은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를 먼저 띄워주다보니 티스토리는 뒷전으로 밀려난다. 그래서 내 블로그의 유입 경로는 70%는 구글이고 30%는 다음 네이버는 0~1%정도의 유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네이버 애널리틱스(Naver Analytics)시작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시작하기 / 티스토리에 애널리틱스가 필요한가? 지난번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서 방문자를 추적하고 트래픽을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는데 네이버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

블로그와 유튜브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6가지 도구 [내부링크]

유튜브와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많이 보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이런유입을 극대화 시키기 해서 검색 엔진의 최적화가 필요하다. 유튜브와 블로그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6가지 도구를 소개하고자 한다...

SNS와 블로그에 글올리기 좋을때는 언제일까? [내부링크]

인터넷의 특성상 매일마다 많은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진다. 그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을때 조금이라도 노출도를 올릴 수가 있는데 재미있는 데이터가 있어서 가져와 본다. Sprout social 이라는 곳에서..

일본제품을 불매하는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일본이 반도체 부품에 대한 무역제한 조치를 하면서 한국과 일본의 무역전쟁으로 발달되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를 중심으로 소매점의 일본 제품, 맥주등을 불매 운동을 하는..

블로그의 잘쓴 글, 좋은 글은 어떤 글일까? [내부링크]

잘쓴 글 좋은 글은 어떤 글일까? 이 질문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대답이 있겠지만 블로그라고 한정을 지어버린다면 순수하게 개인성취를 위해서 운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블로그의 특성상 대부분은 1가지 목표를 가..

민주당과 조선족의 커넥션 (표를 위해서라면) [내부링크]

민주당과 조선족의 커넥션 (표를 위해서라면) 정당민주주의에서는 사실 보수나 진보보다 '표' 그 자체에 의미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민주주의는 필연적으로 망할것이라고 주장하는 의견중 하나는 민주주의는 많은..

일본식민시절 조선 인구 증가는 사실일까? [내부링크]

일본식민시절동안 한국의 인구는 1700만명에서 2300만명으로 증가했으며 키도 커졌다. 위의 말은 식민지 수혜론의 주장중 하나로 나오는 단골 소재인데 이 말은 과연 사실일까? 알아보고자 한다. http://img.kisti..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역사 이야기 [내부링크]

조선은 전범지원국이었다 (광복군은 몇명인가) 말 그대로이다. 너무 부끄러워서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이야기를 모아 보았다. 이 글을 보고 화가 나도 당연할 것이다. 익숙하지 않음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

조선은 전범지원국이었다 (광복군은 몇명인가) [내부링크]

조선은 전범지원국이었다. 이 명제에 대해서 논쟁하고자 하는것이 아니라. 일제가 무조건 항복을 내걸고 패망한 직후 연합국은 조선을 사실상 전범지원국으로 분류를 했다. 일본 영토내의 한 지방으로 인식되어 일..

세계적인 에니메이션 대작들의 제작비를 알아보자. COST [내부링크]

겨울왕국 1500억 라이온킹 편당 450억 아키라 350억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억 에반게리온 극장판 편당 130억원(합계 400억원) 마크로스 100억원 이웃집 토로로 40억 김치워리어 15편 1억 5천 독일 아..

우리는 사이비 과학으로 부터 똑똑해질 필요가 있다. [내부링크]

과학 학회 목표중 하나는 과학 지식의 일반화를 통해서 대중들이 사이비 과학에 빠지지 않게 하는 목표가 있다. 사이비 과학은 어떻게 보면 굉장히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매년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조지 버나드 쇼 : 위선과 지식인의 모래성 [내부링크]

조지 버나드 쇼는 아일랜드의 극작가 겸 소설가이자 비평가, 사회주의자.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특징으로는 어렸을적 아버지의 사업실패로인해 집안 형편이 좋지 못해 초등학교까지 밖에 나오지 못한것이..

안드로이드 음악 앨범커버(아트) 똑같이 나오는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멜론 스트리밍이나 음악 라디오로 듣는 시점에서 이런 자료가 필요하나 싶지만 그래도 올려본다. 음악 파일을 재생하면 가장먼저 제목보다 눈에 띄는 앨범커버가 나오는데 문제는 싹다 같은 앨범커..

음악파일 앨범커버, 태그 자동으로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실 지금은 멜론같은 스트리밍으로 듣거나, 다운로드를 받으면 태그를 수정 할 필요없이 잘되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런 글을 쓰는것이 필요가 없는게 찾는 사람들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오메이(5MAY) 노트북 거치대 ALS100 개봉기/후기 [내부링크]

노트북을 오랫동안 쓰다보니 거치대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는데.. 라는 생각을해서 제품을 찾아 봤습니다. 지금 노트북을 방에서 쓰고 있는데, 거치대가 없어서 독서 거치대를 대충 올려다 놓고 쓰고 있었는데 한번..

이명박 국제무대 외교 사진 [내부링크]

한국 G20 정상회담, 멕시코 G20, 서울 핵안보, 미국 의회연설, 토론토 G20, 인도네시아,

짧은 동영상(mp4)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짧은 동영상 파일을 GIF로 포맷 변환하는 방법 동영상 형태가 편할때도 있으나 인터넷같은 곳에 간단하게 올리는데에는 GIF파일 형식만한것이 없다. 차세대 규격인 WebM도 있지만 아직 대중화가 된것은 아니기에 G..

페미니즘의 정체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생각보다 길어질 글이 될거 같아서 시간이 나면 그때그때 보충하는 식으로 글을 써볼까 한다. 일단 한국의 페미니즘은 레즈에서 기초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남성혐오에 기반을 둔 집단이라는 것이다. 남성에..

한국의 민족주의 그리고 위안부 문제 [내부링크]

내가 민족주의자들을 싫어하는 이유 지난 번에 한국의 민족주의자들을 소개하였다면 이번에는 한국에 민족주의자는 어떻게 자리 잡았을까? 그리고 민족주의자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고, 민족주의를 왜 쓰레..

해방신학 그리고 문재인 [내부링크]

예전에 독립군에 대한 이야기를 할때 좌파와 우파가 나누어 졌다는 이야기를 한적이 있다. 그리고 이는 종교도 예외가 아니다. 개신교나 천주교라면 예수(신)을 중심을 두어야 할 것인데 복음주의, 보수신학, 해방..

헌혈 30회 그리고 헌혈유공자 은장 후기 [내부링크]

고등학생때 학교에 헌혈차가 와서 처음 헌혈한 이후로 계속해서, 그냥 진짜 전혈을 하면 2달 쿨타임이 있는데 쿨타임 찰때마다 계속해서 했고 벌써 7년이 지났고 헌혈 30회를 채우게 되었다. 정말 거진 전혈만 했..

국격 살살 녹는다 (feat. 문재인)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국격이 설탕이나 아이스크림같다는거를 느끼는 순간을 보시게 될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감능력에 대해서 알아보자(feat. 싸이코패스) 지금부터 문카콜라가 문카콜라에게 팩트 폭격 들어간다(문적..

몇 가지 유용할지도 모르는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즐겨찾기만 해두고 안쓰는게 보여서 여기에 끄적거려 본다. 사실 유용 할거 같아서 즐찾해두고 나중에(수년뒤)에 사이트를 보면 셔터를 내린 경우가 왕왕있어서 그렇게 의미가 있나 싶지만 그래도 적어본다. 디자..

중국의 장기 적출 문제, 의사의 양심 고백 [내부링크]

중국의 불법장기 매매는 하루이틀된 문제는 아니다. 상당히 여러 국제기구에서도 경고하던 문제이기도 했고 나는 작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하면서 차이나 타운에 들린 일이 있었는데 맨처음 본 사람이 나눠..

일본 에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표절 의혹(시간을 초월한 사랑) [내부링크]

시월애 '시간을 초월한 사랑' 이정재와 전지현이 출연한 2000년작 너의 이름은. 실사같은 작화로 유명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작품 (<초속 5센티미터>,<언어의 정원> 등) 일본에선 2016년 개봉했고 우리나라에는 20..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OpenCL/CUDA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한동안 쓸일이 없다가 오늘 다비치 리졸브로 작업을 좀 할려고하니 OpenCL/CUDA 에러를 뿜으면서 작동이 되지 않았다. 분명히 예전에 작업한 컴퓨터 그대로여서 더욱 당황 DaVinci Resolve could not infd any Op..

레퍼곡선과 소득주도 성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가, 법인세나 기타 세금은 계속해서 증가 시켰는데 갑작이 올해부터 세금이 덜 걷힌다는 뉴스를 보았다. 원래 소득주도 성장이라는 것은 노동자들의 임금을 올려서, 분배를 강화하면, 소비로 이어져서..

애드센스 첫 수익 정산 [내부링크]

2019년 1월1일 첫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지 6개월이 약간 안된시점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정산 받았다. 1월 하고 2월달 딱 두달만 반짝하고 나머지는 학교가는데 바빠서 포스팅을 거의 못했는데 그..

마리텔 백종원 프라이드 치킨 레시피 [내부링크]

마리텔 백종원 프라이드 치킨 레시피 얼마전에 치킨이 너무 먹고 싶어서 봤더니 배달비까지하면 얼추 2만원 정도였다. 근데 그 양보고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마트에서 10호 생닭이 6천원인데 배달 시켰던 닭은..

다음팟플레이어 화면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뭐 더 말할 것도 없고 단축키는 Ctrl+E 하면 자동으로 캡쳐된다. 만약에 화질이나 저장 폴더를 설정하고 싶다면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영상 - 영상 캡쳐에 들어간다음 설정하면 된다. 자막의 유무나..

Youtube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onlinevideoconverter) [내부링크]

종종 유튜브 동영상을 오프라인으로 다운 받을 필요가 있는데 확장프로그램은 유튜브 동영상 추출을 막아둔 경우가 많다. 그래도 다른 사이트를 우회하면 금방 다운 받 을 수 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자 https:..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알아보자 (Animation) [내부링크]

Animation이란 말의 어원인 Anima는 생명, 영혼, 정신 이라는 뜻이다. 애니메이션은 움직이지 않는 그림에 생명을 불어 넣는 다는 말이다. 애니메이션은 망막에 사라진 물체가 잠시(약 0.1초)머무는 잔상효과의 원..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에서 다크모드(야간모드)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실 갓-삼성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야간모드를 내장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있는데 이런 방법도 있어서 소개해보자 한다. 일단 구글 크롬으로 들어가서 주소창에다가 chrome://flags 라고 입력을 해준다...

로케일 에뮬레이터 Locale Emulator.2.2.1.0 다운 및 사용법 [내부링크]

로케일 에뮬레이터 Locale Emulator.2.2.1.0 다운 및 사용법 일어나 중국어등 지역제한이 걸려 실행이 안되는 프로그램을 작동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다른언어로 된 프로그램이나(특히 일본어이기는 하지..

쯔꾸르게임 구동을 위한 RPG RTP [ 2000, 2003, XP, VX, VXAce ] 툴 모음 [내부링크]

쯔꾸르 게임을 실행하려고하면 RPG XXXX RTP가 필요하다고 에러문구가 뜬다. 그 에러문구가 안뜨기위해서는 그 에러문구에 적힌 RTP가 필요함 그래서 RTP를 모음을 올려본다. 각 오류에 필요한 설치 RTP 용그림 =..

대학생이라면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IT 서비스 모음 [내부링크]

몇몇 기업에서는 대학교 이메일 계정이 있으면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회사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이고 제가 알고 있는 몇가지 혜택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갤럭시S10e 케이스 슈피겐 리쿼드크리스탈 개봉기&후기 [내부링크]

갤럭시S10e 케이스 슈피겐 리쿼드크리스탈 개봉기&후기! 나는 케이스를 심플한거를 좋아한다, 무슨 방탄이나, 카드지갑같은것보다 그냥 얇은게 좋았다. 뭐 생폰을 제일 좋아하기는 하는데 자급제로 산거라 보험 같..

GTA4와 확장팩 이야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GTA5가 나온지 제법 되었음에도 GTA 온라인만 주구장창 업데이트 할뿐 GTA6에 대해서는 별다른 소식이 없다. 뭐 온라인 만으로 돈을 땡 길 수 있어서 그런가 GTA3는 3대로 바이스시티는 조금 부족하지만 산안드레..

문재인 대통령의 공감능력에 대해서 알아보자(feat. 싸이코패스)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공감능력에 대해서 알아보자(feat. 싸이코패스) 사실 예전부터 세월호 방명록부터 짜장면 드립까지 논란이 많았었는데, 가만보니 이게 한두가지가 아니어서 그냥 생각나서 적어본다. 세월호보고..

리눅스 youtube-dl 명령어를 이용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youtube-dl은 커맨드 라인 툴(Windows에서는 CMD, 우분투에서는 Terminal) 에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https://ytdl-org.github.io/youtube-dl/download.html 이 곳에 가면 youtube-dl..

지금부터 문카콜라가 문카콜라에게 팩트 폭격 들어간다(문적문) [내부링크]

맛칼럼리스트 황교익(맛서인) 모음집 지난번의 황교익 모음집에 이어서 문재인 팩트 폭격 시리즈를 모아 볼까 한다. 생각보다 심각하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감능력에 대해서 알아보자(feat. 싸이코패스) 국격 살살..

모바일 카카오톡 광고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카카오톡이 랜덤하게 채팅창 광고를 삽입한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고자한다. 안드로이드 "설정 → Google" 에 들어간다. "광고"에 들어간다.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재"..

미국 상원과 하원의 역할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글에서 이어진다. 미국은 왜 상원과 하원으로 나누어 졌을까? 미국은 왜 상원과 하원으로 나누어 졌을까? 미국의 뉴스를 보면 상원의원 하원으로 나누어 진것을 볼 수가 있는데 궁금 할 수 있다. 나도 물론 궁..

미국은 왜 상원과 하원으로 나누어 졌을까? [내부링크]

미국의 뉴스를 보면 상원에서 통과가 되었다니 하원에서 반대를 했다니 하면서 상원의원 하원으로 나누어 진것을 볼 수가 있는데 궁금 할 수 있다. 나도 물론 궁금했고 처음부터 설명 해볼까 한다. 미국은 왜 상원..

미국 소말리아 의원 일란 압둘라히 오마르(Ilhan Abdullahi Omar)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 여자의 이름은 일란 압둘라히 오마르(Ilhan Abdullahi Omar). 1981년생에 소말리아 모가디슈에서 태어났고 소말리아 내전이 발발하자 난민 자격을 인정받아 미국에 왔다. 그리고 미네소타주에 정착하여 그곳에..

미국좌파의 발악 그린뉴딜(Green New Deal)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1. 미국 민주당의 분열 미국민주당 내부의 좌파 세력이 분열 중이다. 힐러리 클린턴으로 대표되는 기존 정계의 엘리트들이 공화당에 맞서기 위해 버니 샌더스를 비롯한 사회주의자, 환경론자, 페미들, 인종팔이 등..

구글 검색 명령어 모음 [내부링크]

구글링 할때 유용한 구글 검색 명령어 모음 그때 봤다가 나중에 필요할때가 되면 이상하게 기억이 나지 않아서 포스팅으로 남긴다. 1. "" 큰따옴표 원하는 검색어에 큰따움표를 함께 입력하면 검색어가 반드시 포..

문재인 정부의 국민연금 낙하산과 스튜어드쉽 코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제는 뉴스를 보니 국민연금이 적자를 기록 했다는 뉴스와 함께 -0.92%로 5조 9천억원을 기록 했다고 하며 이는 2008년 미국발 서프라임 모기지, 국제금융위기 이후로 두번째 기록이라고 한다. 미·중 무역분쟁..

문재인 정부의 환경부 블랙리스트와 공공기관 낙하산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블랙리스트라고 하면 박근혜-최순실 당시 블랙리스트를 떠오르기 마련인데 나도 그런 기사 인줄 알고 봤더니 이번에는 민주당식 신 블랙리스트여서 포스팅을 해본다. 2018년 12월 26일 자유한국당은 “문재..

일본은 위안부와 식민지를 사과 하였는가? [내부링크]

일본은 위안부와 식민지를 사과 하였는가? 매년마다 그런다 3.1절 광복절은 말할 것도 없고, 민족주의자들은 일본이 식민지를 삼은 이후 진심어린 사과를 한적이 없다고 한다. 일본은 위안부와 식민지를 사과 하였..

지브리에니메이션 31주년 기념 휴대폰 배경화면 [내부링크]

지브리에니메이션 31주년 기념 휴대폰 배경화면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3편 [내부링크]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1편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3편 2014년 추억의 마니 When Marnie Was There /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 103분 지브리의 마지막 작..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1편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3편 사진 개수 문제로 짜른 1편에 이은 2편이다. 이번에도 스압 1997년 모노노케 히메 Princess Mononoke..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1편 [내부링크]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2편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3편 지브리 애니메이션 그 처음부터 끝까지를 알아보자 지브리(ghibli)라는 이름은 모래 폭풍을 가리키는..

1994년 이문열이 평가한 고은시인. [내부링크]

그의 악이 번성하는 한 파렴치한 엽색(獵色)의 식단도 풍성했다. 자랑스레 휘젓고 다니는 색주가는 기본이었고 손쉽고 뒷말없는 유부녀는 속되게 표현해 간식이었다. 더욱 악의 섞어 말하자면 신선한 후식도 그..

운동권의 더러운 역사/미투운동은 왜 좌파에게만 터질까? [내부링크]

미투 운동을 보면 하나같이 그쪽 정치인들과, 그쪽 언론인들 그쪽 예술인들 왜 그럴까? 안희정 정봉주, 문재인 찬조연설을 했던 이윤택... 하나같이 더러운 성범죄나 간통으로 얼룩진 삶을 살았다. 뭐긴 운동..

속보) 북한 "사실상 핵무기 포기할 것 공식 선언" [내부링크]

속보) 북한 "사실상 핵무기 포기할 것 공식 선언" 14년전에 밝혀 북한 말을 믿는 사람은, 순진한 사람일까, 멍청한 사람일까 공범일까

내가 민족주의자들을 싫어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민족주의자들을 싫어하는 이유' 이 이야기에 하기 앞서서 나는 국정교과서 이야기부터 먼저 하고 싶다. 나는 국정교과서를 찬성하는 입장이었다. 뭐 내가 일베충이라거나 극우주의자라거나 새누리당 알바여..

블로그 스팟 보름차 후기 2019.02.23 [내부링크]

2019년도 1월 첫 애드센스 그리고 블로그 결산 이전에 썻던 글처럼 나는 개인적으로 평생한다고 생각하고 롱런할 각오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중이다. 물론 오래 하는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근시안적이 되지 않을까..

현재 유튜브에서 일어나고 있는일을 알아보자(유튜버매트,소아성애자,아동)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채널에서 별 병신같은 일이 벌어진다는 것을 보고 찾아 봤는데 정말 어이없는 일이 벌어지고는 있더라. 5일전에 MattsWhatltls 라는 캐나다 유튜버가 현재 유튜브가 난리나게 한 원인이 된 영상을 하..

몰입도 높은 저 예산 영화 추천모음 [내부링크]

영화를 볼때 화려한 영상효과나, 톱스타 배우들이 중요 요소가 될 수 있겠지만 결국 이는 돈이 많이 드는 영화인데, 흥행한다는 보장은 없다. 돈만 쳐바르고 망하는 영화도 수두룩한데 그런 의미에서 저예산이지만..

구글 블로그스팟, 블로거에서 사이트맵 위젯을 추가해보자 [내부링크]

사실 처음에는 이거를 만들면서 긴가 민가 했는데 실제로 적용되는 것을 보고 신기해서 게시글로 정리해서 올려본다. 구글 블로그의 특성은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카테고리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코..

구글 블로그 스팟의 RSS 주소와 사이트 맵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에다가 /rss를 붙이면 되서 그러려니 했는데 아니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간단하게 나오던데 블로그 주소 + /feeds/posts/default?alt=rss 이다. https://minorityopinionnews.blogspot.co..

미국 여행비자 ESTA 신청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여행을 가기전에 신청해야 할것은 비자! ESTA(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의 약자로 미국정부의 전자여행허가제 미국이 허가한 비자면제프로그램(VWP) 대상국은 미국방문 72시간전까지 전자입국..

6편 : 맑고 맑았던 샌프란시스코와 금문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아쿠아리움이라고 하면 물고기만 있는줄 알았는데 뭐 뱀도 있고 새도 있고 그런 곳이었다. 그래도 내가 간곳은 규모는 작은 곳이어서 큰 것은 없었다. (나중에 샌디에이고 씨월드에 가면 상어 있는데,..

일본이 국책사업으로 심은 삼나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본의 대표적인 나무는 곧게 뻗은 삼나무가 있다. 일본 어디를 가도 울창한 삼나무를 볼 수 있는데 원래부터 심겨져 있던 것은 아니고 2차세계대전 패전 이후 국가 국토 재건을 위해서 삼나무 심는것을 목표로 삼..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핀 번호 발급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애드센스로 광고를 단지 어느덧 2달이 다되가는 시점인데, 운동하고 집에 돌아오던중 우편물이 있어서 보니 구글애드센스에서 핀번호 발급을 위해서 보낸 우편이 드디어 왔습니다. 2월 3일날 발송했다고 왔으니 18..

5편 : 이해할 수 없던 현대미술 [내부링크]

사진을 리사이즈 작업을 거치지 않고 바로 올리다보니 용량제한에 금방 걸린다. 사진을 20장 남짓 올리면 바로 50MB에 도달해버리니 말이다. 구글 포토에서 자동으로 리사이즈 된것은 단순히 가져오기 귀찮아서 안..

간디가 사랑한 영국시 러디어드 키플링의 만약에.. IF [내부링크]

If you keep your head when all about you Are losing theirs and blaming it on you, If you can trust yourself when all men doubt you But make allowance for their doubting too, If you can wait and not..

Bit.ly,구글 트위터등의 단축 주소 푸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보다보면 goo.gl/ 이나 bit.ly/ 같이 간결한 주소를 볼 수 있는데 이를 단축 주소라고 한다. 기존의 긴 웹사이트 주소가 지저분해 보이지만 단축 주소는 깔끔하며 통계를 내기에도 편해보여서 공유등 유..

다음 팟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화면 캡쳐, 녹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GIMP, 다비치 리졸브 강의를 위해서 화면 캡쳐하는 소프트웨어를 알아 보고 있는데 다음 팟플레이어를 단순히 동영상 플레이어로만 알고 있었는데 화면의 캡쳐와 녹화도 지원 한다고해서 소개할려고 한다. 다..

베트남 전쟁, 그 이후 처리 과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베트군의 삽질 사이속에 월맹군은 대거 학생과 여러 언론 주요 보직등에 스파이를 심어서 선전 선동을 하였고 이는 남베트남안에서의 갈등을 만들어서 효과적이었다. 하지만 월맹은 이때 이용 했던 사람들을 영..

Wget 프로그램을 통해서 토랜토프로그램트래커 자동다운로드를 해보자 [내부링크]

https://eternallybored.org/misc/wget/ 사실 요즘 여러가지 규제가 엄격해지고 난 뒤로 부터는 나도 토렌트를 잘 안 이용하는데 그래도 필요한 사람이 있을거 같아서 글을 올려 본다. GNU Wget는 웹 서버로부터..

프로게이머 이영호 레이싱걸 류지혜 떡밥 정리.jpg [내부링크]

1. 류지혜가 BJ 남순과의 합동방송에서 과거 낙태 경험이 있다고 밝힘 2. 류지혜가 실검에 올라감 3. 그런데 류지혜는 이전부터 자꾸 이영호 방에 종종 들락거리며 "그때 좋았잖아" 등등 이상한 소리 많이 하고 과..

스테로이드(steroid)의 부작용, 단점을 알아보자(약쟁이,황철순) [내부링크]

최근 꾸준하게 이야기 나오고 있는 것이 약투, 스테로이드에 관한 이야기이다. 나도 운동에 관심이 있고 몸을 가꾸기 위해서 매일마다 헬스장에서 유산소 40~60분 근력 30분을 꾸준하게 하는데 보디빌더나 몸에 관..

4편 : 문화에 해매다. [내부링크]

미국을 와서 느낀 것이 있다면, 사람들의 태도의 차이다. 후진국일 수록 사람보다 자동차가 우선인데, 선진국일 수록 자동차보다 사람이 우선이다. 그리고 이것을 미국에 와서 절실히 체감을 하고 있다. 여행을 하..

태국의 최저임금제와 쿠데타에 대해서 알아보자(태국 탁신 총리) [내부링크]

한국에서도 문재인 정권이 집권한 이후에 꾸준하게 최저임금으로 인한 이슈가 끊임 없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태국의 사례가 적절하게 보여서 소개를 해줄려고 한다. 태국 화폐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약간 소개를..

서울대 프락치 사건(민간인 감금 폭행사건)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역사는 승리자의 것이라고 한다. 과거에 누가 우세 했건간에, 역사는 지금 살아있고, 승리한 사람에 손에 의해서 달라진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과거를 볼려고 하는데 서울대 프락치 사건에 대해서 알아 볼..

구글 블로거에 jQuery(제이쿼리)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초창기 인터넷 페이지를 이룬 HTML에서 CSS 그리고 더욱 많은 기능을 구현하게 가능한 HTML5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등이 있는데, 구글 블로거에서는 원한다고 가능을 바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약간의..

비상, 위급시 유용한 일상품 모음 [내부링크]

해외에서는 자연재해나 전쟁 대공황등으로 국가나 공동체가 붕괴된다는 상황등에 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다큐멘터리 둠스데이 등이 있다.) 사실 그런일이 발생하는건 확률적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아에 불가능..

좋은 전쟁보다 나쁜 평화가 낫다.(그래서 전쟁할거냐?) [내부링크]

좋은 전쟁보다 나쁜 평화가 낫다. 인터넷에서 북한에 관련된 논쟁을 벌이다보면 이런말이 튀어나온다. 그래서 전쟁할꺼냐? *그런데 저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일본하고는 전쟁하자고 할거다 아마 분명히 100% 이 말..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중요한 것은 조회수? 클릭수? CPC이다. [내부링크]

최근 방학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재미있는 현상이 하나 있었다. 애드센스로 부귀영화를 누리는 것은 생각도 없었고, 내 한달 밥값정도 충당 할 수 있다면(생각해보니 이것도 거금이네) 충분하겠다는 생각으로..

모던워페어 사망시 나오는 명언 모음 [내부링크]

"A nation reveals itself not only by the men it produces but also by the men it honors, the men it remembers." - John F. Kennedy "국가는, 배출한 위인뿐만이 아니라, 어떤 위인들이 기억해지고 경의가 표..

[2014년] 북한발 찌라시 [내부링크]

지난 2월 2차례 김정은 암살 시도 있었음. 장성택 숙청의 빌미가 사실 이것인데, 재밌는건 아직도 확실한 범인이 없음. 작년 11월 남포에서 북한 주민들 사이에 만들어진 비밀결사 발견, 공개처형됨. 이 단..

[펌]펜테스터 연대기 작품 정리 [내부링크]

펜테스터 연대기 작품 1. 레카르도 전기 (파모로아력 438년 - 454년) 햅티슬 대륙을 배경으로 레카르도가의 초대가주. 암 레카르도의 전기를 다룬 소설.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체질이지만 신이 정해놓은 4대 무가..

인터넷에서 흔하게 보는 논리적 오류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터넷과 SNS가 발달함에 따라서 다양한 병신 사람들을 간접적으로 나마 만나고, 여러 나사 빠진 글들을 자주 보게 될것인데, 간단하게 논리적인 오류를 간파함으로써, 같은 수준으로 내려가지 말고의연하게 거기..

NCS 음악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그냥 문득 NCS음악이라는게 무엇인지 궁금했다. 처음에는 일렉트로닉이나 EDM같은 종류를 말하는 줄알았는데 그런 뜻이 아니라 NCS(NoCopyrightSounds) 한마디로 저작권없는 음악이라는 뜻이며 NCS Release는 저작..

편의점 점장이랑 점주 차이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인터넷을 가만 보다보니 묵득 점장이랑 점주의 차이점을 알고 싶었다. 왜 편의점 점주라고 하기도 하고, 편의점 점장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얼핏 봐서는 주는 주인이라는 뜻이니까 가맹점이고 장은 지점장 할때 그..

뉴욕타임즈 선정 꼭 읽어야할 책 100권 [내부링크]

뉴욕타임즈 선정 꼭 읽어야할 책 100권 문학 1. D.H.로렌스/ 아들과 연인/ 1913 2. 루쉰/ 아큐정전/ 1921 3. 엘리엇/ 황무지/ 1922 4. 제임스 조이스/ 율리시스/ 1922 5. 토마스 만/ 마의 산/ 1924 6. 카프카/ 심..

키보드의 종류와 기계식의 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키보드에는 생각보다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우리는 지금 흔히 기계식 키보드만 좋다고 떠올리지만 보기보다 종류가 많다. 예를 들자면 예전에는 많이 썼지만 요즘은 안쓰는 플린저라던가, 사무용으로 인기 있는..

민주주의와 자유민주주의 차이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있어서 자유라는 것은 공기와도 같은 존재이다. 공기가 있을때는 공기에 대한 존재를 모르지만, 공기가 없을때는 치명적으로 그 존재에 대해서 알아 차리기 때문이다. 자유역시 마찬가지이다..

마약 물뽕(GHB)이 무엇인지 알아보자.(감마 하이드록시낙산) [내부링크]

최근 버닝썬 클럽에서 사용된 것으로 알려진 물뽕에 관심이 많은데, 물뽕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원래 한국에서 물뽕이라고 하면 히로뽕을 물에(술) 타면 이걸 몰뽕이라고 했다. 하지만 요즘 말하는 물뽕은 GHB가..

중국의 부채,채권규모와 디볼트(채무불이행)우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늘 그랬다. 수년 전부터 나온 이야기였다. 중국의 부채 규모는 상상을 뛰어 넘는 수준이며, 부채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고 매년 초가 되면, 채권만기일이 돌아오면 호들갑을 떨지만 그런데로 몇년째 꾸..

메모 - 이연복 전분반죽 탕수육 [내부링크]

<탕수육 만드는 법> 재료 : 돼지 등심 200g 소스 : 당근, 오이, 양파, 목이버섯, 물 150g, 식초 50ml, 설탕 5T, 간장 1+1/2T 반죽 : 전분 180g (고구마 120g, 감자 40g, 옥수수 20g), 물 80ml, 달걀 30ml..

구글 크롬 속도 향상 방법 Tip(인텔 전용) [내부링크]

구글 크롬 속도 향상 방법 Tip(인텔 전용) 파이어폭스랑 오페라가 있다고 해도(엣지쓰는 사람은 없을거고) 가장 대중적인 웹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의 속도 향상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 볼려고 한다. 단 안타깝게도 A..

승리 버닝썬 사진공개 논란과 단톡, 마약운반책 애나 [내부링크]

승리 소유의 버닝썬 클럽의 사진 공개와, 마약운반책 애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한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 빅뱅 승리의 강남클럽 버닝썬클럽과 폭행사건 김상교씨가 당한 폭행사건은 이대로 흘러 가나 했는..

윤창호 사고 가해 음주운전자 1심 징역 6년 판결 [내부링크]

같이 읽으면 좋은글 윤창호 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교통사고에서 형량은 어떻게 결정될까? 아우디녀는 왜 집행유예를 받았는가? 방금 윤창호 사고 가해 음주운전자에게 1심에서 징역 6년 판결이 나왔다. 법적..

보고나면 찝찝한 영화모음 [내부링크]

이번에는 보고나면 찝찝한 영화를 모아봤다. 보고나서 멘탈 흔들려도 책임 못지고 뒷끝이 오래 남는 영화들이다. 어쩌면 처음부터 안보는게 나았을까 생각할지도 한공주 감독 이수진 개봉 2014.04.17 내용은 밀양..

21:9 해상도 (시네마 와이드 해상도) 지원 게임 [내부링크]

여행간다고 컴퓨터는 팔아버려서 요즘 게임은 못하고 있다만 그래도 가지고 있던 모니터도 돌려봤던 게임을 쭉 적어본다. 21:9 해상도 (시네마 와이드 해상도) 지원 게임! 블랙스쿼드/클로저스/마비노기영웅전/배..

https 검열 정부 입장 발표 [내부링크]

https 검열 정부 입장 발표 제목 그대로이다. 정부 : 오해다. 우리가 하는거 아니다 검열은 KT가 했지 정부가 하는것이 아니다 라고 하십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유체이탈 화법을 구사하는 정권 이렇게 무적의..

스마트폰(안드로이드용)으로 해외사이트 차단 우회하는 방법 Intra [내부링크]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오페라(Opera) VPN으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파이어폭스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차단된 해외사이트 접속 간단하게 우회하기 GoodByeDpi 여지것 PC에서만 사..

윤창호 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윤창호 사건은 워낙 유명한 사건이니 넘어가고 최근 유명인, 연예인들이 음주운전으로 구속되는 것을 보면서 궁금한 것이 있을 것이다. 윤창호 법이 무엇일까? 결론 부터 말하면 기존의 음주운전 법을 강화 한것이..

마이크로닷 부모 번호도용 한것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들 아는것처럼 마이크로닷 부모가 한국에서 거하게 해먹고 뉴질랜드로 도망을 쳤는데 나중에 마이크로닷과 산체스가활동을 하면서 이 사실이 공개되고 마닷과 산체스는 한국 활동을 잠시(영구히?) 중단 할 수 밖..

택시기사 동전 사망사고 ㄷㄷ [내부링크]

30대 승객이 70대 택시기사에게 동전 던져 사망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30대 승객이 70대 택시기사에게 욕설을 해가며 동전을 던졌는데 택시 기사는 이내 급성 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는 이야기다. 술이 웬..

여군 대위 갑질 사건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사를 보니 이제 대위가된 20대여군이, 아버지 뻘인 50대 남성 부사관에게 갑질과 폭행을 했다는 기사를 본다. 나야 전역한지 2년이 다되가고, 군대 가지고 꼰대같은 말을 하거나, 부심 부릴 생각은 없는데 지금..

여성가족부가 성범죄 수사권 가지겠다고 하는 것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처음에는 페북 인사이트에서 봐서 찌라시인줄 알고 넘어 갈려고 했는데, 네이버에 뉴스가 걸리는 것을 보고 포스팅을 한다. 여성가족부가 성희롱, 성차별 사건에 대해서 직접 조사권을 가지겠다고 하는데 이쯤되면..

필터버블이 무엇일까?(여론조작은 어떻게 이루어 질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필터버블과 여론조작이 이루어 지는것을 알아보고자 적는다. 그리고 여론조작의 도구로 필터버블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 하면 한다.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한다는 것을 어디에선가 볼..

중국의 경제발전 그리고 야망 2편(중국기업 지배구조, 화웨이 퇴출이유) [내부링크]

중국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탄생 역사부터 일단 알아야한다. 대륙의 주인은 누구인가? 국공내전을 알아보자 중국은 국가가 먼저 탄생한 나라가 아니다. 중국은 공산당이 설립되고, 그 다음 군대가 창설 되었으며 마..

3.1절 특사로 거론되는 이석기가 누구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통합진보당 해산과, 이석기의 내란선동죄로 구속되는 것은 상당히 사회적으로 큰 이슈였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 기억에서 잊혀져 간다. 요즘 뉴스를 보다보니 3.1절 특사로 여러사람의 이름이 오르내리는..

https 차단 관련 국민청원 조작의혹 [내부링크]

청와대 청원게시판 https 청원 검색 근황 어제 청와대 청원게시판에서 https를 검색하면 http는 어디가고 s만 달랑 검색 된다고 했는데 오늘 아침에 몇가지 좀더 찾아보니 그게 아니고 청원인 수가 만명 단위로 날..

최진실딸 난치병 루프스 병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사를 보니 최진실딸이 요즘 투병중이라는 기사를 봤다. 그래서 찾아보니 예전이랑 외형이 상당히 달라졌더라. 이랬던 최진실 딸 최준희가 지금 난치병인 루프스 병에 걸려서 얼굴이 이렇게 부었다고 한다. ht..

중국의 경제발전 그리고 야망 1편(새장이론) [내부링크]

어째 요즘 중국글에 꽂혀가지고 몇가지 글을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아마 인물 관계와 지금 정세 몇가지 다루고 다음으로 넘어 갈까 한다. 아무튼 이번에는 중국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보자 중국이 경..

청와대 청원게시판 https 청원 검색 근황 [내부링크]

청와대 청원게시판 https 청원 검색 근황을 알아보자 https://www1.president.go.kr/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서 https 청원을 검색 해보자 https 검색! 그러면 s만 검색해서 보여준다. ? 그렇다면 http라고 검색..

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 - 보안접속(HTTPS) 또는 우회접속 관련 차단기능 고도화 [내부링크]

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 - 보안접속(HTTPS) 또는 우회접속 관련 차단기능 고도화 제목 그대로이다. 예정은 3월달 부터였는데, 어제 KT부터 시작해서 방송통신위원회도 참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신다...

다시보는 6년전 신해철의 트윗.JPG [내부링크]

애시당초 "게임셧다운제"에서 못막았으니 더 치고들어올 밖에. 국민을 '통치'하고 '교화'할 '백성'으러 보는 문제보다는 그렇게라도 '좋아지면'되는게 아니냐는 노예근성들이 문제. 비대한 공권력이 오만을 두르고..

이쯤에서 다시 보는 문재인 야동 트윗(트위터)사건 [내부링크]

이쯤에서 다시 보는 문재인 야동 트윗(트위터)사건을 알아보자 *해킹이라는, 실수라는 그 어떤 해명도 없었다. 그렇다면 문재인 그도 남자였을것인데 왜.... 전설의 문재인 근*소재의 야* 트윗 대통령님께서 감..

대륙의 주인은 누구인가? 국공내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1911년, 쑨원이 주도한 중국 동맹회가 청나라를 무너뜨리고, 중화민국을 세우게 된다. (신해혁명) 쑨원은 중화민국의 임시 대총통이었으나 신해혁명 때, 청나라를 완전히 무너뜨리기 위하여 청나라의 실권자인 위..

차단된 해외사이트 접속 간단하게 우회하기 GoodByeDpi [내부링크]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오페라(Opera) VPN으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파이어폭스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스마트폰(안드로이드용)으로 해외사이트 차단 우회하는 방법 Intra 어제부터..

MSVCP140.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MSVCP140.dll 오류가 뜨면서 설치나 진행이 안되는데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MS 공식 홈페이지에서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만 다운로드 받아주면 끝 다운로드를..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오페라(Opera) VPN으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내부링크]

어제는 파이어폭스를 가지고 우회하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파이어폭스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차단 해외사이트 접속 간단하게 우회하기 GoodByeDpi 스마트폰(안드로이드용)으로 해외사..

청산리전투(대첩)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손혜원 부친 유공자 의혹,논란 그리고 사회주의 독립운동가 예전에 손혜원 부친 이야기를 하면서 독립운동가에 대한 노선을 다룬 적이 있었는데 간략하게 했던 이야기가 자유시 참변 때문이었다. 요즘에는 최근에..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로울것입니다.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인 슬로건중 하나이다.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기회의 균등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으며 과정의 공정함을 싫어하는 사람도, 결과..

공산주의자가 죽여버린 독립운동가들 (홍범도 장군, 김좌진 장군) [내부링크]

손혜원 부친 유공자 의혹,논란 그리고 사회주의 독립운동가 공산/사회주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김좌진 장군이 암살당했다고 이야기 했는데, 사실 몇건의 암살이 더 있었기에 정리해보고자 한다...

안타까운 첫 데이트 사망사고(무면허, 10대) [내부링크]

무면허 10대가 남의 렌트카 머스탱 가지고 가오 잡다가 결혼 예정이자, 첫데이트 하던 커플 그대로 치어서 죽여버림;; 진짜 사람 사는데 운이 따르는거 같다. 그저 걷다가 죽을거라고 생각 할 수 가 있을까...

https 사이트 차단 관련 커뮤니티별 반응 모음 [내부링크]

일베, 루리웹, 디시, 에펨, 오유, 여시, 좌우 할거 없이 대통합을 이루어낸 모습..... 그 어려운것을 문재인 정부가 다시한번 HTTPS 차단으로 해냅니다.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파이어폭스로 우회하는 방법(DNS,..

KT 해외사이트 차단을 파이어폭스로 우회하는 방법(DNS,HTTPS) [내부링크]

사실 정부가 오래전부터 HTTPS를 포함해서 사이트를 원천 차단할거라고 발표는 했는데 원래라면 3월부터 시작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어째 조금 일찍 KT에서 전면적인 차단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HTTPS..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추천 사이트 위의 사이트에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한 다음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을 적어 볼려고 한다. 무지 간단하며, 꼭 이 글을 볼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 아무튼 따라가서..

구글 블로그스팟(블로거) 무료 스킨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난번 글에서 블로그 종류에 대해서 적어 봤는데 그 중에서도 블로그스팟을 다뤄 볼려고 한다. 내가 전에 썻던 글을 읽어 보았다면 알겠지만 2019년도 1월 첫 애드센스 그리고 블..

뮤지컬 배우 안재욱, 음주운전 적발로 면허 정지 [내부링크]

윤창호 법이 시행된지도 오래이고(아직은 계도 기간이고 6월부터 전면 시행) 인터넷이든 전부다 한목소리로 음주운전은 근절 되야 한다고 하지만 말로만 그러고 몸은 다른데 가있네요 이번에는 뮤지컬 배우인 안재..

태국에서 일본인 3명을 감금한 한국인 용의자 사망 사건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이다. 태국에서 한국인이 일본인 3명을 감금하다가 태국 경찰에 체포되었는데 심장발작으로 갑작이 사망했다. 이상하게 한국뉴스에는 토막토막 짧게 나오고 크게 안다루어 지는거 같아서 직접 찾아 봤..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이 자전거 도둑이라고? [내부링크]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이 자전거 도둑이라고? 사실 요즘 한국영화를 안본지 오래 됬는데 이것저것 인터넷을 보다가 흥미로운게 있어서 포스팅 해본다. 바로 계봉예정 영화인 자전차왕 엄복동 때문이다. 물론 실화를..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왜 인재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같이 읽으면 좋은글 : 태양광은 친환경적일까? 사실 태양광이나 전기에너지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탈원전론자들은 늘 필살기 마냥 이거를 꺼낸다. 후쿠시마 원전 못봤어? 그렇게 좋으면 원전 너희집 앞에 짓던가...

나의 28번째 헌혈 [내부링크]

고등학생때부터, 어쩌다보니 그냥 계속해서 헌혈을 하고는 했다. 2달에 한번씩, 1년에 최대 5번(나중에는 혈액양으로 바뀜) 계속해서 틈틈히 했고, 한번씩 혈장이나 혈소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면 가끔 하..

미국 서부 3편 : 걷고 또 걷고 [내부링크]

귀찮아서 한동안 글을 안쓰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2월달이 가기전에 이거는 다해놓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속해서 글을 써본다. 그레이엄 성당이다. 보통 이런 성당류는 천장이 굉장히 높은데, 그러면 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제목 그대로이다. 유튜브나 동영상을 보다가 소장을 하고 싶을때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파일로 저장 할 수 있다. http://youtubei.ga/ 해당 주소로 들어간 다음에 이..

입덕부터 오덕까지 - 2 [내부링크]

제로의 사역마 / 토라도라 / 아노하나 / 하루히 / 작안의 샤나 / 페이트 / 데스노트 / 러브라이브/ 클라나드/ 슈타게 / 그레라간/ 미래일기/ 공각기동대 / 사이코패스 / 엘펜리트 / 길티크..

타입문(Type Moon) 짤방, 사진 모음 [내부링크]

타입문(Type Moon) 짤방, 사진 모음

굽은 어깨를 고치기 위한 좋은 스트레칭, 운동 [내부링크]

사실 원래 이 글은 쓰고 싶지 않았다. 사람마다 팔 길이가 다르고 다리 길이가 다르고 누구는 하체가 상체보다 더 길고 누구는 상체와 하체의 길이가 비슷하고 체형이 다 다르기 때문에 효과적인 운동도 당연히 사..

쯔꾸르 게임 rpgmvp, rpgmvm, rpgmvo등의 파일 해제하는 방법(디스크립트) [내부링크]

rpgmvp, rpgmvm, rpgmvo등의 파일 해제하는 방법(디스크립트) http://petschko.org/tools/mv_decrypter/ HTML5의 발달인지 웹상으로 문제없이 파일 해제 디스크립트를 가능하다. 또는 위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ind..

설날, 주말 순식간에 보낼 미드 추천작 [내부링크]

로마(드라마) 주인공이 권력자에게 맞서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 로스트(미스테리,스릴,공포) 비행기가 미스테리한 섬에 불시착 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로스트룸(미스테리,초능력) 딸을 찾기 위한 아빠..

90년대 추억의 마법소녀들.AVI [내부링크]

90년대 추억의 마법소녀들을 한번 알아보자 카드캡터 체리 (원제: 카드캡터 사쿠라) (SBS방영 1999년) 공중파 시청률 40% 찍었다. 당시 체리 모르면 간첩 더 이상 무슨말이 필요한지 마법기사 레이어스 이건 카드..

태양광은 친환경적일까? [내부링크]

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 논쟁은 끊임없었고, 내가 지금 군대를 갔다오고 대학교를 다니지만, 중학생때도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했던 것을 생각한다. 그러고도 10년이 가까운 시간이 지났지만..

[펌]빠르게 두꺼운 팔 근육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빠르게 두꺼운 팔 근육 만들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굽은어깨를 쓸 때도 그랬지만 웨이트 트레이닝 입문자를 위해 쉽고 간결하게 쓰기 때문에 내용이 부실 해 보일수도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 고수들은 괜히..

[펌]서양동화의 마녀들은 왜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닐까? [내부링크]

1. 빵과 맥각 중세 유럽에서부터 르네상스 시대에 이르기까지, 빵은 주로 호밀로 만들어졌어. 그런데 호밀과 그 유사식물들에는 맥각(ergot)이라는 진균이 기생하는데, 이것은 맥각 알칼로이드라는 활성성분을 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시네마틱 영상 모음 [내부링크]

1.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 ~ 브루드워 Wasteland Patrol (황무지 순찰)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저그의 강인한 육체에 대해서 잘나타나는 영상이다. 저그는 실제로 단단한 키틴질의 장갑을 가지고있지만 물리적..

마오쩌둥과 문화대혁명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들어서 중국에 관한 글을 이리저리 찾아보면서 쓰고 있는데, 어째 희대의 뻘짓인 마오쩌둥(모택동)의 문화대혁명이 안끼는 데가 없는 것을 보고 한번은 설명하고 넘어 가야 겠다 싶었다. 단순히 급진사회주의..

마오쩌둥과 대약진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처음에는 문화대혁명을 설명할려고 했으나, 문화대혁명 이전에 대약진 운동을 먼저 설명해야 다음에 일어난 문화대혁명을 설명할 수 있겠다고 봐서 마오쩌둥(모택동)의 대약진운동을 설명할려고한다. 뭐 마오쩌둥..

1인 미디어 제작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 소개 [내부링크]

사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요즘 시대에, 부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취미수준으로 이미지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안다면 상당히 도움이 될거 같다. 나도 사실은 중학교~고등학교때 깔짝거린 것이 대부분이..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5편 [내부링크]

2012년 시진핑이 집권하던 해로 다시 돌아가서 시진핑을 중심으로 정리해본다. 중국이야기를 잘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이야기 반복이지만 그래도 중요한 부분이라 개인적인 생각들이 일부 포함되어 있으니 걸러서..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4편 [내부링크]

이번편은 후진타오의 집권기에 대한 내용이다. 1. 시진핑 바로 앞에 집권한 후진타오의 10년을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엄청난 속도의 경제성장이다. 2. 집권하는 10년동안 중국 GDP를 1조6천억불에서 8조5천억불까지..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3편 [내부링크]

1. 중국 주석은 마오저뚱-화궤평-덩샤오핑-장쩌민-후진타오-시진핑순으로 총 6명이 있었지만, 마오저뚱-덩샤오핑-시진핑 3명으로 압축할 수 있다. 2. 마오저뚱이 중국대륙을 완전히 먹었지만, 투쟁만 하던 놈이라..

전자제품 직구품을 왜 다시팔면 안될까?(feat. 전파법,전파인증)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보면 중고나라나, 여러 사이트에서 중국에서 구입한 갓성비라고 불리는 샤오미나 화웨이의 휴대폰을 파는 사람을 볼 수 있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인가 매물이 상당히 뜸해지기 시작했고, 샤오미 네이버..

FBI 화웨이 압수수색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이를 이해할려면 중국의 경제정책을 알아야 하는데, 사회주의와 자본주의가 결합한 기묘한 정책정도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 이를 표현하면 새장안의 새라고 한다. 즉 자본을 공산당이 통제하겠다는게 모델이고..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현장 노동자 사망자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카타르 월드컵의 살인적인 환경에 사망하는 노동자가 속출한다는 기사를 보고 어이가 없어서 찾아 봤는데 사실이다. 갔다온 사람들의 말로는 워터파크도 낮보다 저녁에 사람이 더 많고 온수..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1. 중국의 주석이 되면 당총서기, 국가주석, 군사위원회 주석을 다 먹으며 권력을 몰빵으로 가져간다. 2. 우리나라 처럼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로 권력이 어느정도 나누어진게 아니라 국가주석이 되면 입법,사법..

중국의 3대 파벌에 대해 알아보자 (feat 판빙빙) 1편 [내부링크]

1. 중국은 공청단,태자당,상하이방 3대 파벌이 정권을 잡기위해 경쟁하고 있다. 2. 현재 집권 파벌은 2등인 태자당으로 시진핑이 대빵인 금수저파벌이다. 3. 태자당은 중국대륙을 중국공산당이 먹을때 초창기 핵..

세컨더리 보이콧(secondary boycott)이 무엇인지 알아보자(대북제제) [내부링크]

요즘은 북한과 미국이 할듯 말듯 밀당을 하면서 큰 움직임이 보이고 있지 않는데, 북한은 계속해서 그것도 일과되게 선 대북제제 해제, 후 비핵화를 말하면서 미국에게 요구하고 있다. 그리고 대북제제 중에서도..

아는 검사한테 들은 썰.SULL [내부링크]

아는 검사한테 들은 썰.SULL 1. 문재인 정권 들어서고 검사들 죽을려고함 중앙지검에서 적폐청산 수사전담하는데 검사충원없이 기존 검사를 각지에서 차출받아서 중앙으로 임시 배속시키고 수사한다. 그러면 차출..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 [내부링크]

중국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북한의 고난의 행군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 볼려고 하는데 둘다 비슷하게 전개되고 비슷하게 망한다. 아니 어찌보면 이렇게 똑같이 망할 수 있나 신기할 정도이다. 공통점은 꼭대기에..

카이스트(KAIST) 총장 교체 (숙청사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실 최근도 아니고 이번 정권이 들어서자마자 이전 정부의 물을 뺄려고 하는 노력을 쓸때없이 많이 하는데, 좀 지나치다 싶은 이야기가 계속해서 들려온다. 최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의 폭로에서는 KT&G 사장..

러블리즈 브이앱(V앱) 장예인 욕설 논란(대화 전문) [내부링크]

러블리즈가 이번에 V앱을 이용한 생방송중에 욕설을 한것이 논란이 되고 있으며 일상대화처럼 하다가 사고가 났다고 한다. 뭐 일상대화에 욕을 하는가 보다. *정예인(22) "저 새끼 왜 지랄이야" 유튜브 영상 참고..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4편 - 마무리 [내부링크]

이제 이 글도 마지막으로 간다. 다시 베트남으로 돌아가서 원래 처음 미국은 베트콩을 월남에서 몰아내고 친미정권을 수립하고 다시 발을 빼면 되겠고 이 기간은 얼마 안걸릴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시작했는데 어째..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3편 - 외전 한국군 [내부링크]

베트남 전쟁을 설명하는 김에, 한국이 왜 참전했는지 과정도 같이 들어간다. 사실 베트남 전쟁이 일어난 과정을 잘 모르지, 전쟁을 하고 미군이 철수하고, 공산화 된거는 다들 알거니 말이다. "청년과 여성이 도시..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2편 [내부링크]

1편에 이은 2편이다. 1편에서는 인도차이나 식민지 - 인도 차이나 전쟁 - 북베트남 남베트남 수립까지 다루어 보았는데, 이제 베트남 전쟁을 적어볼 차례이다. 미국은 남베트남에 친미반공 정부를 세우고 베트남..

베트남 전쟁과 근현대사를 알아보자. 1편 [내부링크]

사실 역사나 국제적인 정세를 보면 어느 한가지가 단독적으로 일어나는 일은 없다. 어떤 식으로든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며, 그런 의미에서 보면 유럽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해악)은..

2019년도 1월 첫 애드센스 그리고 블로그 결산 [내부링크]

오늘은 정확히는 아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달이 쯤 다되가는 시점이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초등학생?때 부터 개설해서 군대 갔다와서 까지 했으니 상당히 오랫동안 했었고, 첫블로그는 투데이 2천..

베가아이언2 VegaIron2 Pie파이(9.0)or안드로이드10 커스텀롬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베가아이언2 VegaIron2 Pie파이(9.0) or 안드로이드10 커스텀롬 설치하는 방법 베가아이언2 누가버전 설치하는 방법을 올린 이후로 2차례나 업데이트 되어서 파이까지 업데이트 되었다. 파이를 업데이트 하는 과정..

베네수엘라 근황과 마두로 대통령 그리고 과이도(구아이도)국회의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베네수엘라가 혼돈으로 점점 빠져들고 있다. 아니 혼돈이다. 분명이 수년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차베스-마두로를가지고 신자유주의를 넘어서 획기적인 나라라고 하는 둥 찬양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었던거 같..

유신헌법, 체제는 어떻게 국민의 지지를 이끌 었을까? [내부링크]

흔히 유신을 가지고 초법적인 대통령의 제왕, 독재의 시발점으로 이야기할뿐, 압도적인 국민투표로 이루어진 것을 말해주지 않는다. 그 투표가 조작이 아닐까? 라고 한다면 아무도 조작이라고는 이야기 하지 않는..

애드센스 기본 용어 정리 (CPC, 페이지 RPM, 노출 RPM, CTR) [내부링크]

애드센스 기본 용어 정리 (CPC, 페이지 RPM, 노출 RPM, CTR) 올해가 되지마자 블로그를 시작했으니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1달이 되는 날이고, 이제 방문자수 유입이 막 늘어나기 시작했지만 하..

구글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동안 해외 여행을 다닌다고 미국이나 동남아를 다녔을때 유튜브나 인터넷에 외국어 광고가 뜨면 그려려니 했다. 그런데 다시 한국에 돌아오니 접속로그가 남아서인지 한번씩 베트남어나 태국어등 다른 나라의 언..

안희정 전 지사의 업무상위력에 의한 간음 죄와 성립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안희정 전 지사가 2심에서 3년 6개월 형의 유죄 판결을 받고 법정 구속이 되었다. 주요 법의 쟁점 대목은 성폭력 그리고 업부상위력에 의한 간음인데 이것이 무엇인지, 어떤 경우에 적용이 되고 처벌하는 형..

안희정 재판 담당판사 홍동기 부장판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지사가 오늘 2심에서 3년6개월 형과 이에 동시에 법정 구속을 당하게 되었는데, 이번 안희정 재판 담당 판사인 홍동기 부장판사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글을 써본다.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는..

안희정 지사 2심 징역 3년 6개월 법정구속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사건을 간략하게 설명 하자면 2018년 충청남도지사 공보비서였던 김지은이 충청남도지사 안희정에게 8개월에 걸쳐 성폭행 및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여 안희정이 성범죄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다. 피의자 안..

시진핑의 중국몽과 일대일로 그리고 트럼프의 패권 [내부링크]

시진핑의 중국몽과 일대일로 그리고 트럼프의 패권에 대해서 써볼려고 한다. 1. 시진핑이 가려고 하는 중국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중국몽”이다. 2. 중국몽은 중국이 미국을 제끼고 세계 원탑을 먹겠다는 말로..

조선총독부의 재정 수익 식민지 근대화론, 식민지 수혜론 [내부링크]

쓰게에 조금 민감한 주제가 아닐까 했지만 어자피 블로그가 소수의견인만큼 컨셉잡고 갈까 해본다. 일제식민지를 논할때 수탈이라던가 뭐 그런것도 있겠지만, 무분별한 단어사용으로 다른 단어가 같이 혼용되는게..

문재인과 안희정 그리고 금강팀과 부산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친노의 주축에는 2개팀이 있다. 금강팀과 부산팀이다. 금강팀은 한마디로 친노성골이다. 2002년 대선을 앞두고 노무현대선캠프가 여의도 금강빌딩에 꾸려졌다. 이른바 친노1세대로 금강빌딩에서 모였다고 금강팀이..

故 성재기를 추모하며 [내부링크]

2018년도 최대 화두였던 페미니즘이 한국사회를 휩쓸고도 있고, 아직도 현재진행형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요즘 시간이 나면 고등학생때부터 아무생각없이 쌓아둔 파일과 사진을등을 정리하고 있는데 성재기 사진..

전라남도에 세워질 한전공대(한전공과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과학특성화 대학교로 전라남도 나주혁신도시에 세워질 것으로 예정된 한전공과대학교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한다. 한전공대는 학교이름에도 나와있듯이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한국전력공사가 설립을 추진..

김경수지사의 컴퓨터업무방해 죄와 성립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연관글 2019/01/30 - [글쟁이의 낙서장/사람에 대해서 논하다.] - 드루킹 김경수 재판 담당판사 성창호 판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1/31 - [잡동사니/웃긴 이야기] - 경기도지사 김경수 유죄 이유.JPG(판결문낭..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신곡 아르마딜로Armadillo(Feat. Omega Sapien, Byung Un) 가사 [내부링크]

나는 I'M SICK 뮤비를 유튜브 딩고에서 본 이후로 반한것처럼 빠져들었고 하루종일 들었던 적도 있었다. 최근에 플레이어 병언이 바밍타이거를 탈퇴했다는 소식에 아쉬웠는데 이번곡은 피처링으로 참가한게 인상적..

티스토리 기능 삭제하기, 연관있는 항목코드 지우기 [내부링크]

사실 포스팅할 생각은 없고, 잊어 먹지 않으려고 백업한 수준이었는데, 게시글로 남기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써본다. 일단 게시글이 끝나는 지점을보면, 텍스트로 연관 게시물을 표시해주는데, 아래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여백 조정하기/티스토리 CSS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HTML이나 웹디자인 초보자, 쌩판 모르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킨을 사용하고는 하지만 내 마음에 완전히 들 수는 없다. 하지만 직접 수정하고는 싶어도 어떻게 만져야 할지는 모르겠..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을 홍보하는 광고설정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을 홍보'하는 광고 설정하기 이번에는 다양한 광고를 다는 방법을 포스팅 해볼려고 하는데 다른 사이트의 광고를 보면 자기 블로그 게시글과 광고를 섞어둔 창을 볼 수 있..

경기도지사 김경수 유죄 이유.JPG(판결문낭독, 스압) [내부링크]

드루킹의 목소리가 증거임 ㅇㅇ 농담이고 180130 김경수 선고 2018고합823 컴퓨터등업무방해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판결 우선 피고인은 이 사건과 관련해서 김동원 등과 공모해 업무방해 저질렀다는 내용. 아..

티스토리 블로그 이웃 링크 추가 버튼 간편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네이버에는 이웃커넥트가 있는 것처럼 티스토리도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게 있는데 바로 링크이다. 네이버 이웃커넥트는 적용된 사이트 블로그에만 해당이 되었다면 티스토리 링크는 입력만하면 바로 링크된..

녹스(NOX) 플레이어 99% 멈춤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휴대폰은 하나 이지만 동시에 여러 게임을 할려거나, 휴대폰 사양으로 잘 안돌아가는게임을 원활하게 또는 쾌적하게 돌리기 위해서 녹스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일부 컴퓨터의 경우 녹스 플레이어가 99%에 멈추고..

다이소 2천원 스마트폰 삼각대/거치대 후기 [내부링크]

요근래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방송촬영용 삼각대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면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방송용세트는 너무 비쌀뿐더러, 나에게 필요한거는 이런게 아니었다. 왜..

드루킹 김경수 재판 담당판사 성창호 판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9/02/01 - [잡동사니/이런저런 것들] - 김경수지사의 컴퓨터업무방해 죄와 성립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 경남도지사이자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경수지사가 징역2년과 법정구속을 선고 받았는데 김경수재판의..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시작하기 / 티스토리에 애널리틱스가 필요한가?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시작하기 / 티스토리에 애널리틱스가 필요한가? 사실 나도 처음에는 큰기대를 하거나, 무슨 이득을 보기 위해서 시작한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를 하면서 구글애널리틱스를 다니..

왜 대부분의 비행기, 여객기들은 흰색일까? [내부링크]

출장이든 여행이든 해외를 다닐때에 필수적으로 거치는 공항에 있는 비행기들을 보면 전세계 수많은 민간항공기들이 있지만 항공사 로고가 박히는 꼬리부분을 제외하곤 몸통은 흰색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흰색은..

최근 일본 외교 근황(feat. 대함초계기사건) [내부링크]

요즘 일본 초계기사건으로 한일관계가 급랭한 가운데 일본이 요즘 하는 일에 대해서 적어 볼려고 한다. 일단 우리가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한일군사협정 처럼 정보를 공유하는 협약처럼 일본은 지금 비밀정보공..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3 [내부링크]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3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2 [내부링크]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2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1 [내부링크]

군인, 특수부대, 경보병, 저격수 사진모음 - 1

논란이 되는 예타, 예비타당성조사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문재인정부의 논란중하나인 예타면제(예비타장성조사면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예타, 예비타당성조사는 무엇이고, 예타를 면제하는것은 무엇일까? 이름처럼 뭔가 사전에 한다는 느낌인것은 알겠..

헬기, 공격헬기, 전투기, 폭격기 사진 모음 [내부링크]

헬기, 공격헬기, 전투기, 폭격기 사진 모음

빅뱅 승리의 강남클럽 버닝썬클럽과 폭행사건 [내부링크]

빅뱅의 멤버인 승리가 여러가지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강남에 소유한 버닝썬 클럽이 있다. 만수르세트만 봐서도 알겠지만 말그대로 억소리나는 핫한 클럽인데. 최근 불미스러운 일에 엮여서 뉴스에..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은 왜 있을까? [내부링크]

맨날 전부터 써야지 생각만하고 안쓰던 이야기를 하나 써볼려고 하는데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이다. 일반인들은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에대해 구분을 못하고 있으며 김성수사건으로 특히나 사람들이 심신미약인정으로..

유튜브를 광고없이 듣자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 대신 광고없는 YMusic 다운로드 [내부링크]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 대신 광고없는 YMusic 다운로드 이전 게시글에서 소개한 밴스드랑 비슷한 녀석이다. 유튜브밴스드는 유튜브와 광고가 없다는점 빼고 완전히 같지만 YMusic은 유튜브 뮤직처럼 영상없..

휴대폰 유튜브 광고없이 보자/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내부링크]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려면 유튜브 레드같은 프리미엄을 별도 구매하면 되지만 사람들이 늘 그렇듯이 다른 방법을 만들고는 한다. 유튜브 밴스드라고 결론부터 말하면 플레이스토어에 못올리는 불법적인 프로그램..

노트북 구매시 질문, 주의사항 모음 [내부링크]

본 글은 120% 제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한 글이고 개개인의 편차는 있는점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자제품을 좋아해서 여럿 뜯어보고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가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1. 몇 달..

유튜버 카광의 과거 논란 정리(feat. 코미디겔러리광수) [내부링크]

유튜버 카광의 과거 논란 정리(feat. 코미디겔러리광수) 유튜버 카광은 디시인사이드에서 단편만화로 유명한 사람으로 위의 그림처럼 찐따 그림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끈적이 있었다. 그러다가 자신에게 인신공격..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면서 아쉬웠던것은 네이버에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없다는 것이다. 그중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당연하듯이 사용했던 이웃커넥트이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네이버 이웃커넥트는 티스토리, 구글블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적용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구글애드센스 적용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나도 오랫동안 하던 네이버 블로그를 그만두고 티스토리로 이사온 이유중 하나는 애드센스 때문이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광고 단가가 낮고, 소비자가 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Sitemaps) 생성,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트맵(Sitemaps) 생성,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 볼려고한다. 필요하다하기에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의미없다고 하기에는 또 그렇지 않은건데, 그래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안정환 빛투 논란 정리 [내부링크]

1. 안정환이 갓난아기때 모친이 도망가서 할머니가 대신키 2. 그리고 작은 옥탑방에서 할머니랑 둘이 살았음 3. 너무 가난하다보니 밥도 제대로 못먹었는데, 축구부에서 빵과 우유를 공짜로 준다는 말을 듣고 들..

알뜰폰이 싼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우리가 아는 SK텔레콤, KT, LG U+ 말고도 한번쯤 CJ헬로모바일이나 KTM모바일, 다른 생소한 통신사를 들어 보셨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익숙한 3가지 메이져 텔레콤을 제외한 나머지 통신사들을 알뜰폰이라고 한다...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feat. 단통법, 알뜰폰) [내부링크]

어디 제휴나 광고받고 하는게 아니고, 내가 아는 선에서 정보를 말해줄려고 하는거다. 사실 결론부터 말하면 가장 싸게 사는법이라거나 공짜폰은 없다. 100만원이 넘는 휴대폰도 24개월 약정을 걸고 '할부'로 사다..

JTBC 대표이사 손석희 폭행혐의, 그리고 박진성 시인 [내부링크]

최근 JTBC대표이사이자 앵커인 손석희씨가 폭행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데 박진성 시인의 시가 화제가 되고 있다. 박진성 시인과 JTBC 손석희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간략하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때는 한..

유튜브에 광고다는 방법! / 유튜브계정 에드센스연결하기 [내부링크]

유튜브에 광고다는 방법! / 유튜브계정 에드센스연결하기를 적어볼려고 한다. 한 15년도쯤 부터 했다면 유튜브가 블루오션이었을건데 지금은 사실 레드오션을 넘어서 석유판이기는 하다만 그래도 개인이 아무 자본..

윾튜브의 과거와 논란 정리 / 윾튜브 유튜버의 과거 [내부링크]

각종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 디스페치등 인터넷 기사등등 윾튜브가 갑작이 크게 떠오르길레 인터넷을 잠시 뒤져서 간략한 정리를 해볼려고한다. 나도 별 관심은 없었는데 대형유튜버인것을보고 놀랐다...

구글 웹마스터(구글서치콘솔), Bing 웹마스터 등록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웹마스터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한사람이라도 더 끌어모으기 위해서 구글 웹마스터와 Bing웹마스터에도 개인사이트, 블로그를 등록하고 RSS를 등록해보자. 사실 이 게시글을 안봐도 될 정도..

티스토리 RSS 네이버에 등록하기/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서치어드바이저) 이용하는방법 [내부링크]

만약에 여러분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같이 비네이버 서비스권에서 네이버검색창에 노출이 되기를 원한다면 사용해야하는 방법이다.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블로그를 재법 오랫동안하고 투데이도 2천 정도 안정적으로 찍어보았으나, 네이버 블로그의 한계가 너무 명확해서 그만두고 티스토리로 이사 왔다. 다른 곳에서 블로그를 하다보니 거부감이나 운영방식에 대..

나눔히어로즈, ABO프렌즈 선물받았당 [내부링크]

나눔히어로즈, ABO프렌즈 가입하는 방법은 헌혈하실때 가입하고 싶다고 말하면 됩니다. 일끝나고 집에오니 ABO프렌즈에서 뭘 보내왔다. ABO프렌즈말고도 다른거 포함해서 적십자에서 잊을만하면 한개씩 날라온다..

레노버 USB 3.0 C타입 RJ45 카드 리더기 C106 사용후기/개봉기 [내부링크]

레노버 USB 3.0 C타입 RJ45 카드 리더기 C106 사용후기/개봉기를 적어볼려고 합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이 무게나 두께등에서 가볍고 얇게 만들다보니, 쿨링이 필요한 게이밍 노트북을 제외하고 2in1이나 울트라..

손혜원 부친 유공자 의혹, 문재인 김원봉 그리고 사회주의 독립운동가 [내부링크]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손혜원을 중심으로 투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논란이 일어나는 가운데 부친 독립유공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 한다. 내용은 이렇다. 노무현 정부때도 그렇고 어느 정권할것없이 유공자..

[펌] 어느 미친여자에 대한 추억 [BGM] [내부링크]

예전에 나 살던 고향장터에 미친여자가 하나 있었다ㅛ 여름에는 두꺼운 잠바를 걸치고 오히려 겨울에는 얇은 블라우스 한장만으로 이가게 저가게 기웃기웃하던 여자였는데 그여자를 사람들은 귀득이라고 불렀다..

한성컴퓨터 SIROCO GS400 2CH 스피커 개봉기/간단후기 [내부링크]

한성컴퓨터 SIROCO GS400 2CH 스피커 개봉기/간단후기를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전에 스피커를 한성컴퓨터 사운드바 GS100을 사용하다가 접지때문인지 케이블 불량인지 알 수 없는 이유로 노이즈가 있어서 정리하고..

캄보디아의 시궁창 근현대사를 간략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얼마전에 동남아를 쭉 다녀오면서 캄보디아도 가게 됬는데 박물관에서의 찬란한 역사와는 반대로 현실은 시궁창이다. 아이노인 할거없이 길거리에 구걸하는 거지가 넘쳐나고, 쓰레기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고..

KTM모바일 KT WIFI 올레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지금 KTM모바일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휴대폰이 KT공기계가 아니라 U+약정 끝난 갤럭시 엣지7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KT WIFI가 자동으로 잡히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방법을 찾아서 써본다. 처음에..

오난코리아 루메나 N9-H1 프리미엄 가습기 신년 에디션 후기 개봉기/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 하도 건조해서, 일어나면 목이 아파서 가습기를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오난코리아에서 가습기 신년 할인판매를 한다고 해서 구매를 했다. 전에 보조배터리를 구매했는데 여행다니면서 상..

간단하게 ISO파일 만들어보기 UltraISO [내부링크]

위에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 시켜주자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이 위에 있고 아래에 무언가가 있는데 위에가 내가 필요한 곳을 채워 넣을 ISO이고 아래가 컴퓨터 하드이다. 아래에서 필요한 파..

영상편집 다비치 리졸브(Davinci Ressolve) 16 다운로드 및 소개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나, 베가스, 파이널 컷프로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나는 아비드를 사용하다가 다비치 리졸브로 갈아 탔다. 영상장비 제작업체가 만들던 프로그램으로 색보정기능 영상..

미국 서부 2편 : 유난히 깨끗하던 그날 샌프란시스코 [내부링크]

금문교가 보인다. 이 때가지만해도 자전거타고 얼마나 개고생 하게 될줄은 몰랐다. Vista Point! 자전거 대여점에서 무료 음료 쿠폰을 하나 줬는데, 이거 하나 먹겠다고 개고생한거 같다. ㅋㅋㅋ 그래도 그..

GIMP 다운로드 및 소개 [내부링크]

사실 지금은 Adobe 사의 포토샾이 이미지 편집시장을 완전히 먹어치웠고, 국민 프로그램이나 다름없다. 국민프로그램이라 불리울 만큼 범용성을 자랑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용 하는 기능 또한 막강해서 이 제..

미국 서부 1편 : 나의 첫 여행 미국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내부링크]

사실 여행을 가고 싶어서 휴학한게 아니었다. 여행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다. 단지 너무도 힘들어서, 이대로 학교를 계속 다니면 내가 무너질것만 같아서 학교를 휴학하고, 그러면 쉬는동안 무엇을 할거냐고 물..

쿄애니(KYOTO ANIMATION)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쿄애니(KYOTO ANIMATION)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표작으로 한때 오리콘차트를 휩쓸었던 케이온 떠오른다. 일찍이 만화의 신 데즈카 오사무가 이뤄낸 몇가지 혁명적인 기술덕에 일본의 애니산업은 유례없는 발전을..

샤프트(SHAFT)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즈니스는 인간의 이해다. 누구를 극복할지, 누구를 포용할지, 누구를 뛰어넘을 지 그리고 누구를 앞길에서 치워버릴지 결정하는 게임이다. 97년 안노의 에반게리온이 대 히트를 기록, 전후무후한 영향력을 펼..

ASUS TRANSFORMER PAD (TF103C, K101) 롤리팝(ANDROID 5.0)으로 업데이트 하기 [내부링크]

수년전 고등학교 3학년때 인강용으로 팔길레 사서 열심히 인강듣고 대학교 1학년때는 PDF뷰어로 들고 다니면써 잘썼는데 문제는 터치불량이라는 약간 고질적인 기기 문제가 있었다. AS는 공임비 1만원으로 무상으..

Amazon Prime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방법 [내부링크]

헬스하고 나오면서 휴대폰보니 아마존 프라임에서 1만2천원을 긁어 주셨다. 딱 보자마자 상황정리가 되더라 ㅋㅋㅋ 1달전 쯤에 램값이 미쳐 날뛰는데, 컴퓨터는 필요하고 해서 램을 아마존에서 해외 직구 했었는..

보수, 진보 그리고 신자유주의 [내부링크]

오늘 책을 읽다가 무심코 인터넷의 한 글을 보았는데 내용이 상당히 흥미로웠다. '노무현의 로스쿨은 신자유주의와의 결합과 맞물린 결과물이다.' 노무현의 행보를보면 안보, 외교에서는 종북이라고 비아냥을 들을..

라이젠 프레임 드랍의 원인 (윈도우 10 1903) [내부링크]

본론부터 말하자면 구조적인 결함이라고 하기에는 그렇고, 구조적인 한계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나 설정으로는 잡을 수 없다. 램 오버를 해봐라던가, SSD프리징이 아니냐, 압축할때 빠르다(?) 온갖 소리가 나오는..

가이낙스(GAINAX)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1년 8월, 회사의 핵심 인력들이 퇴사를 선언한다. 회사이름이 주는 부담감에서 탈피해보자 몇몇 마음맞는 멤버를 데리고 회사를 나왔다. 그렇다, 이 이야기는 오늘날의 오타쿠 문화를 만든 '가이낙스'의 이야..

CPU-Z, GPU-Z 보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사양을 보는 프로그램으로 CPU-Z, GPU-Z가 있다. 이 둘만 볼줄 알면 내 컴퓨터 스펙을 알 수 있고 이를 가지고 견적, 업그레이드 상담을 할 수 있기에 간단하게 볼수는 있어야 한다. CPU-Z http://software..

데몬툴즈를 대체할 가상시디롬 VirtualDVD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가상시디롬을 이용하려면 시디스페이스나 데몬툴즈를 다들 이용 했을겁니다. 근데 데몬툴즈가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유료화로 바뀌면서, 크랙버전이나 마지막 무료 버전을 이용하는데다 종종 프..

최초 스텔스기 F-117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 [내부링크]

벤 리치의 회고록에서 F-117 나이트 호크에 대한 흥미로운 부분을 추려봤다. 아마 벤 리치와 켈리 존슨이라는 이름이 자주 나올텐데 벤은 F-117 개발을 지휘한 스컹크 웍스 지도자고, 켈리는 전 스컹크 웍스의 지..

SR-71(블랙버드)에 대한 이야기 몇가지 [내부링크]

출처 벤리치의 회고록 (1) SR-71은 개발당시 레이더 반사면적을 줄이는데 꽤 많은 노력을 했다. 대통령인 아이젠아워가 U-2 격추사건 이 후 탐지되지 않는 정찰기를 원했기 때문. 물론 당시 기술로 그런 완벽한..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 (ISRT) 설정 [내부링크]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 설명하자면 인텔의 저장장치 효율화를 위해서 사용한 기술인데 재미있는 기능 한가지가 있다. SSD + HDD 두개를 묶어서 하이브리드 조합을 쓸 수 있다. 개인적으로 호기심이 생겨..

외국 영화 한글 제목 [내부링크]

Bonnie And Clyde (보니와 클라이드) →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Legally Blond (똑똑한 금발) → 금발이 너무해 The Girl Next Door (옆집 소녀) → 내겐 너무 아찔한 그녀 Ghost (유령) → 사랑과 영혼 Ted (..

[펌]꼭 봐야할 홍콩느와르 영화들 [내부링크]

홍콩 느와르는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열풍 처럼 아시아를 휩쓸던 홍콩의 범죄조직 영화를 말한다. (흑사회, 남자들의 의리와 우정, 그 사이에서 피어난 남녀의 애절한 사랑이야기, 20세기 무협물) 사실..

한성 노트북 A/S와 전반적인 것에 대해서 끄적끄적 [내부링크]

내가 처음 한성컴퓨터 제품을 샀을때는 2009년도 6월 경이었을 것이다. 지금은 창고에 처박아두고 안쓰지만, 문서작업은 간간히 돌아갈거다. 중소기업에서 보통 제품을 팔때 1년 무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인텔 씨퓨 접미사(suffix)의 뜻 [내부링크]

인텔 제품군을 보면 제품 명에 X나 K등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노트북의 경우 H HQ등 여러가지 형태로 붙어 있어서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적어 볼려고한다. X - eXtreme 웨이퍼 내의 클럭수율..

미국 대통령을 암살할 뻔 했던 구축함 윌리엄 D. 포터, DD-579 [내부링크]

플레처급 구축함 윌리엄 D. 포터, DD-579. 왜 유명하지 않은지 신기할 정도로 재미있는 배다. 얘랑 비교하면 아오바는 트롤 축에도 못 낀다. 이 배의 행적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첫 임무로 당시 최신..

자유민주주의 그리고 이승만 초대 대통령 [내부링크]

광복전 이승만의 연설 나는 이승만 입니다 미국 와싱턴에서 해내·해외 산자한 우리 2300만 동포에게 말합니다 어디서든지 내말 듣는이는 자세히 들으시오 들으면 아시려니와, 내가 말하는것은 제일 긴요하고 제..

동성애를 금지 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동성애을 하면 안되는 이유, 더 나아가 이를 불법으로 명시해야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나는 동성애를 반대합니다. 동성애는 개인적인 자유의 문제가 아닙니다. 사회적인 질병의 문제입니다. 질병관리본부[2006년에..

자아 혁신과 민족개조 안창호 [내부링크]

자아 혁신과 민족개조 안창호 유럽대전이 휴전되자 이곳에서 기하지 않고 이와 같이 일석에 상면을 얻게 됨을 무한히 기뻐하는 바입니다. 우리 민족의 수는 2천만, 우리 민족의 역사는 4천 년, 국토는 3천리, 전..

[고전] LG 생활건강 기생충 이슈 정리 [내부링크]

사건의 발달.JPG LG생건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사람이 태아를 기생충으로 표현하는것이 발단이 되었는데 LG생건을 검색하면 뜬금없이 기생충이 연관검색으로 뜨는 사태가 발생한다. 1. 여시 글중에 태아가..

[고전] SLR클럽 - 여시, 탑시크릿 정체 [내부링크]

SLR클럽에 비밀공간이 발견됨 얼핏보면 SLR의 소모임인듯한데 이곳이 신기한게 원래는 불가능했던 댓글에 이미지 등록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음 그리고 게시글 작성시 에디터 사용가능하고 사진용량도 15MB로 제..

애니메이션의 인식을 바꾼 4대 감독 [내부링크]

애니메이션의 인식을 바꾼 4대 감독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즐겨본다고 하면 썩 그리 좋은 인상을 주지는 못할 것이다. 영화를 즐겨본다거나 스포츠를 즐긴다고 말하는것보다 좀 다른 인상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고전] 여성시대 주작 사건 [내부링크]

전설의 그짤들 아 보기만 해도 암걸린다. 아는 척 하고 싶기는 한데, 정작 머가리는 텅빈놈들...... 중요한거는 아직 서막일 뿐이다. 장동민을 끌어내린 것으로 기세가 오른 여시(여성시대)는 더욱 주제 파악을..

목성으로부터 보호받고 있는 지구 .GIF [내부링크]

짤은 목성이 외계에서 날아오는 거대 운석들을 태양 다음으로 강한 중력으로 끌고다니면서 다른 행성들에 충돌하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고있다는걸 보여준다... 태양이란 항성과의 절묘한 거리에 있으면서 물..

덕중의 덕은 양덕 Battle of the nations [내부링크]

Battle of the nations 2014년 홍보영상

IS의 조기교육.jpg [내부링크]

요즘 동남아랑 여러나라를 돌아다니면서 드는 생각인데 한국정도면 상당히 살기 좋은 나라더라

전쟁에 관한 어록 모음 [내부링크]

"목마른 병사들을 두고 나 홀로 물을 마셔 갈증을 해소할 수는없노라." - 인도 원정길의 알렉산더대왕 인도의 사막지대를 행군하던 알렉산더의 군대는 뜨거운 열기와 물 부족으로 고통을 겪었다 말에서 내려 병사..

독학으로 지잡대에서 서울대간 수기.txt [내부링크]

수기 개인마다 성향, 공부방식은 다양할 수 있으므로 생략하고, 제가 생각하는 수능을 준비하는 독학생들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다루겠습니다. ㄱ.여정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뚜렷해야 한다. : 이 글을..

[펌] 재종반 2편 [내부링크]

이제 글을 쓰고나서야 깨달았다...... 이미 지금이 6월이라, 반수반 개강시즌이란걸;;;; 포커스를 반수반에 맞춰줬어야 했는데 잘못 맞춘거같아 반수반을 기준으로 다시 작성해준다 =============================..

[펌] 재종반 1편 [내부링크]

재종반을 우리집이랑 착각이 들만큼 많이 다녀본 5수생이 정리해준다^^ 1년도 어긋난적 없음. 경험에서 우러나온거라서 정확하다 =============================================================================..

프랑스 군대, 장비 모음 [내부링크]

이번에는 프랑스 군대와 무기 장비모음을 가져와봤다 헬기, 전투기, 함정, 장갑차, 자주포, 지대공, 병력수송장갑차, 잠수함 애초에 NATO가 있다보니 유럽 군사가 별로 부각이 안되기는한데 영국과 프랑스는 상당..

러시아 군대 모음 [내부링크]

2S19 Msta-S 러시아 152mm 자주포. 대두가 특징임. 차체는 기동만하고 모든장비가 포탑에 내장되어있음 Buk-M 계열 중거리 지대공 시스템. 하두 개량이 많이돼서 계열이 많음. 주로 중고도를 커버하고 있으..

죽음 WASTED [내부링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69년 10월 10일 박정희 '대국민 담화문' [내부링크]

내가 해 온 모든 일에 대해서, 지금까지 야당은 반대만 해왔던 것입니다. 나는 진정 오늘까지 야당으로부터 한마디의 지지나 격려도 받아보지 못한 채, 오로지 극한적 반대 속에서 막중한 국정을 이끌어왔습니다...

다른것이 아닌, 나를 위해서 해라 [내부링크]

재수, N수를 포함한 이땅위의 모범적인 수험생들에게 있어서 공부의지를 다잡는 계기중 대표적인게 효도/집안부흥/부모에대한 보은 인것은 너무도 당연한 상식이고 한국식 미담에 걸맞는 한국사회의 보편적인 현..

박정희, 군사정권과 독립투사 [내부링크]

60년대 당시엔 누가 어떤 독립운동을 했는지 역사책, 교과서에도 없었고 대다수 국민들이 잘 알지 못했으며 인정또한 받지 못하던 시대였다. 하지만 어느 시점 이후로 독립운동가들이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정확히..

힘들고 무기력 할때 보는 글 2편 [내부링크]

너는 10년후에도 분명히'제발 10년만이라도' 하면서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하겠지. 그럼 지금부터 다시 시작해 넌 지금 10년 후, 20년 후, 혹은 50년 후의 미래에서 다시 되돌아온 거야 네가 태어났을 때,..

조종사의 마지막 말 [내부링크]

아비앙카 항공(스페인)52편 1990년 1월 25일 플레임 아웃!플레임 아웃!(엔진이 꺼짐) 알리탈리아 771편 1962년 7월 7일 우리 마지막 말을 하지 못할 것 같아... 유나이티드 항공 585편 1991년 3월 3일 이런,뒤..

휴대폰 배경화면 모음 [내부링크]

사실 휴대폰 배경화면은 아니고 옛날 오래전에 사용하던 MP3플레이어 배경화면이다.

김대중의 학벌, 학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려대학교경영대학원수업 - 경희대학교산업경영대학원 수료 - 경희대학교대학원경영제학과2년졸 - 목포공립상업고등학교 그러하다. 사실 김대중 전 대통령님도 자신의 학력을 모르는게 아닐까

전문대, 지잡대를 가서는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전문대, 지잡대를 가서는 안되는 이유 정말 진지하게 학교에 고민이 된다면, 고민하는 이유가 있을거다. =========좆문대 커리큘럼===============================================================..

한국군이 등처먹인 이야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그래왔다 미군과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츤데레 한국군이, 평소엔 굳건한 한미동맹을 자랑(?)하다가 무기도입시만되면 츤츤거리는 슬픈 전설... 각종 낚시에 성공해서 미군을 등쳐먹은 사건. 대체로..

경찰, 전경 전투경찰 시위대 사진 모음 [내부링크]

세계 여러나라 경찰, 전경 전투경찰 시위대 사진 모음 다음달에 월급 들어오면 NAS 장만하던가 해야지.....

일본의 제5공화국 모애화 [내부링크]

일본의 제5공화국 모애화 모애화하는 나라가 늘 그렇듯이 그 나라이다 장세동 노태우 유학성 허화평 허삼수 전두환 안기부장 장세동 군내 사조직 신군부 하나회 장태완 전두환 박정희 & 김재규 누가..

구소련 제도 COMMISSAR과 오늘날의 한국 [내부링크]

구소련 제도 COMMISSAR과 오늘날의 한국 1917년 볼셰비키 혁명을 통해 권력을 잡은 레닌은 늘 불안에 시달리고 있었다. 바로 군부가 통수를 때리지 않을까 하는 불안. 다름아닌 레닌부터가 바로 무력 쿠데타로 권..

힘들고 무기력 할때 보는 글 1편 [내부링크]

힘든 당신과 나를 위해서 하드를 뒤적이다가 찾은 사진들을 올려본다. 안힘든 적이 언제 있었던가, 매 순간이 힘들었지. 핑계대고 싶기도 하고 하지만 결국 남는거는 '나'였고 그 상황을 돌파 할 사람..

KFC의 비밀, 다른 교훈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커피공화국이라고 하지만 요즈음에는 카페붐도 한풀 꺾인것이 사실이다. 다만 "붐"이라는 자체에서 카페의 아버지를 찾아보자면 "패스트푸드"가 우리 은퇴자들의 의 아버지라는 점은 부정하기 힘들다...

남과 다른 것을 두려워 하지 마라 [내부링크]

나보다 나을 것이 없고 내게 알맞은 벗이 없거든 혼자 착하기를 지켜라. 어리석은 사람의 길동무가 되지말라 - 법구경 - 나를 성장 시킬 수 있는 장소, 사람, 도구도 "선택" 해야한다. 마땅치 않다면, 유폐도 좋..

도파민과 쾌락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도파민의 결핍이 아닌 과잉이다. 우리의 뇌는 도파민이 지나치게 과열되면, 도파민 수용체를 줄임으로써 도파민의 양을 조절한다. 자극적인 포르노, 보상이 확실한 게임, 수..

윤치호의 어록중 오역 [내부링크]

윤치호가 말하기를 조선인은 10%의 이성과 90%의 감성으로 이루어 져있다는 말은 영문으로 쓴 일기에서 번역 한 부분이다. 'The average Korean is made up of 1/10 sense and 9/10 emotion. emotion을 감성이라..

덴마크인이 말하는 복지천국 덴마크의 현실 [내부링크]

인터넷을 보다가 복지천국 덴마크의 현실이라는 글을 보고 가져와본다. 세상에 유토피아는 없는거 같다. 복지천국 덴마크도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우리는 밖을보니 안을 못보는 존재니까 결국 천국은 없는거..

해피머니 [P111] 사용자 로그인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문화상품권이 생겨서 책을 사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결제가 안된다. 홈페이지 Q&A 게시판 들어가봐야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 이딴 소리나 하는데 당연히 해봤는데 이러니까 미치겠지 네이버나 구글에..

맛칼럼리스트 황교익(맛서인) 모음집 [내부링크]

잊을만 하면 방송이나 SNS 유튜브에 헛소리를 하면서 노이즈 마케팅을 하는 황교익(맛서인) 그런데 하나같이 엉터리 정보 라는게 문제인데 아에 모음집을 만들어 봤다. 본인은 백종원에 비빌수 있을거라고 생각하..

비오는날의 그림 [내부링크]

나는 흐리고 비오는 날이 좋더라. 여행을 갈때던 학교를 갈때던 공부를 할때건 다 씻겨 내려가는 기분이 들어서

형량은 무거울 수록 좋을까? [내부링크]

형량은 무거울 수록 좋을까? 이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다. 범죄자라면 형량이 약했으면, 범죄피해자라면 형량이 강했으면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비범죄자들이고 범죄피해자들..

노벨상 후보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오늘 노벨평화상이 발표되는 가운데 후보중 하나로 문재인과 김정은의 공동수상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물론 이는 오피셜은 아니다. 그러면 후보라는거는 무엇을 말하는건가? 결론 부터 말하면 노벨상 후보같은거..

교통사고에서 형량은 어떻게 결정될까? [내부링크]

교통사고로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서 형벌은 다소 다르게 책정이 된다. 왜 아우디녀는 집행유예를 받았을까? 위의 글을 읽어 보면 알겠지만 형량의 구성 요건중 하나는 의도하였는가 이다. 사고의 경우 대부분은 의..

왜 흉기를 들고 위협해도 체포하지 않을까? [내부링크]

예전에 인터넷 만화나 썰을 보다 보면 이런 이야기가 있다. 시비가 붙어서 나는 주방에서 칼을 들고 위협만 하고, 아무도 안다쳤고 다시 돌아 갔는데 체포되서 징역을 살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맞는 말이다. "폭력..

아우디녀는 왜 집행유예를 받았는가? [내부링크]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아우디녀 사건전말이다. 보고 온다면 이야기의 이해에 도움이 될것이다. 이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미법과 대륙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오늘날..

사회 보배드림에서 단결해서 조진 아우디녀 근황.jpg [내부링크]

오래된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왜 징역이 아닌 집행유예를 받았는가에 대해서 설명하기 위해서 사건을 설명할 필요가 있어서 올렸다. 사실 나는 보배드림의 저런 행동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보는 사람은 통쾌할 수는..

컴스클럽 조립 PC부품 이용후기 [내부링크]

저는 제 컴퓨터를 맞출때, 한번에 맞추기 보다 엑조디아처럼 특가나 필요한거 그때그때 사서 했는데 그렇게 하는 것도 한두번이지 나중에서 귀찮아서 못하겠더군요, 심지어 남의 컴퓨터 맞출때는 더더욱 ㅋㅋㅋ 이..

디씨 흙수저갤 개념글 모음 [내부링크]

결국에는 환경이 사람을 만드는 것 같다. 유전처럼 환경도 같이 따라가는게 아닐까

나도 못생겼지만 마광수 [내부링크]

'나도 못생겼지만 마광수'의 시를 가져와봤다. 이 글을 읽다보니 문득 든 생각인데 오늘날의 페미니스트를 보았다면 뭐라고 하셨을까 시간은 지나도, 사람은 변하지 않는거 같다. 못생긴 여자가 여권 운동을 하는..

개인적으로 사고나서 후회하는것 [내부링크]

외장하드! 대학교 1학년때 외장하드 필요할줄알고 1TB를 샀었는데 막상 군대 갔다오고보니 자료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하고 외장하드는 애물단지로 전략 ㅋㅋ......

한국 역사 교과서가 좌편향된 과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창 국정교과서 때문에 시끄러웠고, 지금 문재인 정부 이후 노골적으로 좌경화가 되서 글을 써보게 됬다. 상당히 내용이 방대해서 70년대부터 시작한다. 1972년 10월 유신헌법을 공표한 후에 박정희 정부는 유..

[펌]4년간 보험팔며 느낀 감정들과 이 업계의 현실에 대해 최대한 낱낱이 알려준다. [내부링크]

[펌]4년간 보험팔며 느낀 감정들과 이 업계의 현실에 대해 최대한 낱낱이 알려준다. 나는 스물여섯 초에 보험팔이의 길로 들어서 약 4년간 일했다. 보험 팔면서 꾸준히 자격증 획득하고 공부하며 얼마 전 울산 소..

보험팔이의 또다른 이름 재무설계사 [내부링크]

차팔이, 폰팔이, 컴팔이 보험팔이에 등등이어서 재무설계사라는 거창한 이름을 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보험팔이가 이름만 바꾼거란다. 0. 뭔놈의 상 종류가 그렇게 많은지. 이달의 우수사원상..

공부의 지속성에 대해서/어느 의사가 말하는 공부 [내부링크]

고등학생때 휴대폰에 넣어두고 다녔던 글인데, 지금 다시 봐도 명문이다.

난민유입에 대한 해외 반응 [내부링크]

몸소 체험하고 깨달은 결론 ㄷㄷ...

멀티코어의 함정 [내부링크]

AMD가 한창 힘을 못쓰다가 라이젠을 시작으로 다시 반격을 하고 있는데 라이젠의 가장큰 장점으로 부르는 것이 멀티코어!이다. 코어가 인텔에 비해서 앞도적으로 많고 인텔도 라이젠이 나온 이후 커피레이크는 기..

여러가지 명언들 [내부링크]

나약한 태도는 성격도 나약하게 만든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신은 우리가 성공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우리가 노력할 것을 요구할 뿐이다. - 마더 테레사 게이름은 피곤하기 전에 쉬는 습관일 뿐. -쥘 르나르..

게임을 주제로한 배경 (2) [내부링크]

게임을 주제로한 배경 (2)

게임을 주제로한 배경 (1) [내부링크]

게임을 주제로한 배경 (1)

지브리 스튜디오, 미야자키 마야호 배경 [내부링크]

지브리 스튜디오, 미야자키 마야호 배경

예맨 난민 근황.jpg [내부링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81&aid=0002927165 한국에 오면 짠!하고 집도 주는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실망.. ? 난민들 인권팔이 취재하러 제주도에 옴 취업지원 해줘서..

형벌은 강하고 수감기간은 길수록 좋을까? [내부링크]

한번씩 미국에서의 강력한 형집행을 보고 우리도 저렇게 해야 한다고하거나 여러가지 이슈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먼저 미국과 한국의 형법주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미국은 염벌주의(영미식)를 채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