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lan의 등록된 링크

 hk-l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티피링크 ER605 포트포워딩 설정 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주)비플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피링크 ER605 포트포워딩 설정시 주의 사항입니다. 먼저 포트포워딩을 하기위해 장비(라우터)에 접속을 합니다 . 접속 기본 IP 는 192.168.0.1 입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드셔야 합니다 . 비밀번호는 틀릴지 모르니 두번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시고 Log In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시는데 1~4번까지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참고 : Virtua Servers = Port Forwarding 이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NAS 서버를 외부에서 접속하려고 하기 때문에 Name : NAS Interface : WAN ( 인터넷이 연결되는 포트 ) External P..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방법입니다. 저도 모르게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에 결려서 방문자수가 급감 하였습니다. 사실 방문자수가 0으로 3일 연속 되었네요 제 블로그 주소를 다음에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 불가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로 검색 불가가 되었는데요 탈출 방법 같이 보겠습니다. 일단 다음으로 접속하시고 맨 아래 보시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누르시고 중간에 티스토리를 눌러주세요 왼쪽에 이용 제한을 누르시고 하단 문의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문의 분류는 사진 참고 문의 제목과 내용도 사진 참고해서 기재해 주시고 첨부파일은 1. 다음에서 본인 티스토리 URL 이 검색이 안되는 사진 2. 티스토리 블로그..

티피링크_TPLINK 포트포워딩 설정(오마다 컨트롤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주)비플 입니다. 티피링크_TPLINK 포트포워딩 설정 오마다 컨트롤러 먼저 오마다 컨트롤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omada.tplinkcloud.com/ 접속하셔서 우측에 집모양 아이콘을 누르시고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상기와 같이 컨트롤러에서 설정하는 메뉴들이 보이시고 그중에 Transmission 을 클릭합니다. 아래 Create 를 누르시고 이제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포트포워딩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내부 파일서버나 테스트 서버에 접속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예시) 외부에서 내부 nas 서버에 접속시 nas 서버 ip를 Destination ip에 입력하고 Source Port 와 Destinat..

사무실 랜공사_인터넷선 공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비플 입니다. 이번 후기는 사무실 랜공사_인터넷선 공사 입니다 . 사무실 이사하실때 여러가지 신경쓰실게 많습니다. 인테리어, 이사업체 섭외, 이사 장소 확인, 청소업체업 창문 블라인드 확인, 통신공사 (랜선,인터넷선) 등 하지만 이 업무를 다 알고 하시는 베테랑 담당자는 많지 않으십니다. 여러 이사 고객사에 통신을 책임져 드리며 가성비 있게 통신을 구축해 드리는게 (주)비플의 업무 스타일 입니다. 이번 고객님은 인테리어를 특별히 하시지 않은 고객님 입니다. 기본적인 책상 배치와 파티션만 하셨습니다. 저희는 책상과 파티션이 설치된 후에 랜선_인터넷선 공사를 방문드립니다. 항상 언제쯤 오시냐고 문의를 주셔서 프로세스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통신사 인터넷 설치 2. 책상 ..

병원 와이파이 끊김없는 구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후기는 병원 와이파이를 가성비 있게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병실이 많으실 경우 IPTV 단체형 상품을 신청하면서 무료 또는 아주 저렴하게 설치 받는 방법 >> 이건 통신사에 인터넷과 IPTV 를 신청해야 합니다 . 2.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으로 설치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1번은 통신사 영업사원께 통신을 신청하면서 물어보시면 되는데 문제는 2번 일 경우 입니다. 2번으로 구축하는 방법은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으로 하는 방법인데 제품에는 시스코 , 아루바, 자이젤 , 유니파이 디링크 , 넷기어 , 아이피 타임, 티피링크 이렇게 제품이 많습니다. 위에 나열한 순서는 비싼 제품부터 안비싼 제품 순서 입니다...

시장금리 , 기준금리 [내부링크]

시장금리 , 기준금리 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시장금리 :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는 금리 시장에서 수요자와 공급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은 금리가 3~5% 정도지만 IMF 이전에는 10~20% 까지 금리가 매우 높았습니다. 물론 그때는 그정도 금리가 당연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의 성장이 매우 잘 나왔고 그러다 보니 투자자금이 필요해 은행에 대출을 많을 했고 대출 수요가 많다보니 시장 금리 또한 상승하였습니다. IMF 이후에는 기업들의 성장이 둔화되었고 투자자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여 대출 또한 수요가 감소하였고 그래서 시장 금리도 하락하였습니다. 시장 금리는 위에 설명한것과 같이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그러면 기준금리는 어떻게 결정이 될까요? 기준금리는 중앙은행에서 결정합니다. (우..

유플러스 인터넷전화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플러스 인터넷전화 설치 사례입니다. S사의 인터넷전화를 사용중이셨으나 영업사원 담당자가 관리를 잘 안해주시고 내부 네트웍 장애가 빈번하게 발생하다 보니 이번에 인터넷, 인터넷전화를 변경하면서 내부 장애를 처리해 드리는 조건으로 신청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물론 월 통신요금도 기존보다 20% 정도 저렴해 지셨습니다. ^^& 물료창고를 운영하는 고객사입니다. 규모가 꽤 크셨고 건물은 사무동과 물류동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전화수량이 가장 많은 사무동 먼저 전화 설치를 진행 했습니다. 1층 로비에서 전화기를 분류하고 각 층 부서별도 유플러스 인터넷전화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250대 정도라서 전화기 박스가 많네요 포터 트럭을 이용해서 전화기..

로봇서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 이번에 소개해 드릴 상품은 로봇서빙입니다. LG유플러스에서 로봇서빙 제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서비스 관제 ( A/S )는 LG유플러스가 하고 제조는 LG전자가 합니다. LG유플러스 로봇서빙은 3단 받침으로 구성되어 있어 음식을 3단으로 놓고 서빙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용방법은 액정을 터치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서빙을 하실거니깐 서빙을 터치하면 됩니다. 서빙을 터치하시면 미리 설정한 테이블 넘버가 나오고 원하시는 테이블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안전 서빙 할지 빠른 서빙 할지 결정을 하시고 원하시는걸 터치합니다. 국물있는 음식이 있을경우 안전 서빙을 추천드립니다. 14번을 터치했는데요 액정에 14번이 표시 되었습니다. 이제 출발을 하겠습니다. 자동주행 AI ..

금리와 주식 관계 [내부링크]

금리는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금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론에서 금리가 오르면 주가가 하락한다. 금리가 내리면 주가가 상승한다. 이렇게 많이 들어보다보니 정말 그런지 차트를 보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 차트는 2004년 1월~2007년 1월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04년 1월~06년 7월까지 미국이 17번의 기준금리를 인상하였고 1% 금리가 5.25%로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주가는 높아지는 금리에도 불구하고 상승하였습니다. 이 차트는 2000년 3월~2002년 11월 자료 입니다. 00년 11월부터 미국 시장이 하락을 하면서 주가가 하락하기 시작을 하였고 미국 중앙은행은 경기 부양을 위해 기준금리를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기..

엘지클로이 CLO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엘지클로이 서빙로봇입니다. 요금 요식업 사장님들께서는 직원 구하기도 어렵고 인건비, 식자재도 많이 올라서 힘드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엘지클로이 서빙로봇은 식당에서 서빙을 담당함으로써 단순 서빙을 로봇이 하고 직원분들은 주문, 안내, 테이블 청소에 집중함으로써 직원 업무 과중과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제가 방문했던 횟집에서 서빙로봇을 운영하셨는데요 주문은 직원분이 하셨고 약 10분후에 서빙로봇이 회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갔는데 신기해 하는 모습때문에 요즘은 서빙로봇이 있는 식당만 찾아서 다닙니다 . 엘지클로이 서빙로봇을 설치할 때는 테이블 위치를 로봇이 인식하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대기 장소도 지정을 해주면 설치..

채권 금리가 상승하면 채권은 떨어지나? [내부링크]

채권 금리와 채권 가격은 반비례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은행 정기예금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1천만원 / 1년 만기 / 연 2% 정기예금에 가입을 하면 1년 후에 1020만원을 돌려 받습니다. 그런데 만약 1천만원 / 1년 만기 / 연 2% 정기예금을 가입하였는데 1달후에 갑자기 은행 금리가 올라가서 연 2% >> 연 5% 금리가 더 좋은 정기예금 상품이 나왔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1천만원 / 1년 만기 / 연 10% 정기예금에 가입을 하면 1년 후에 1100만원 돌려 받습니다. 결국 이런 상황이면 연 2% 정기예금은 상대적으로 안좋은 예금이 됩니다. 채권도 동일하게 내가 채권을 매수 했고 금리가 연 2% 였는데 채권 금리가 상승하고 유사한 채권에 대해 금리가 10%로 올라가면 기존 채권은 상대적으로..

수술실 cctv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내용은 의료기관 수술실 cctv 입니다. 21년 8월31일 국회 본회의에서 수술실 cctv 설치 법안이 통과가 되었고 2년 유예기간을 거쳐 23년 9월 25일까지 의료법 시행규칙 제 34조 [별표4] 에 따른 수술실을 설치해서 환자의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수술을 시행하는 모든 의료기관에 의무적으로 도입을 해야 합니다. 즉 환자의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는 모든 병원,의원이 cctv 설치 대상입니다. 설치 대상이긴 하지만 항상 녹화를 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환자 또는 환자보호자가 수술장면 녹화를 요청하는 경우이고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거부할 수있습니다. 음성은 녹음할 수 없으나 환자와 수술 참여 의료진이 동의시 녹음 할 수 있습니다. cctv 설치 기준..

강북구 병원 와이파이구축 사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내용은 병원 와이파이구축 사례입니다. **제안내용** 가. 기업 인터넷 구축 나. 기업 인터넷 전화기 구축 ( 병원 챠트와 연동 ) 다. 녹취 솔루션 제공 ( 기업 인터넷전화기와 연동 ) 라. 와이파이 게스트망과 챠트망을 분리하여 개인정보 유출 차단 마. 와이파이 심리스 기능으로 어디서든 끊기지 않는 와이파이 적용 바. 와이파이 로드밸러싱 설정하여 와이파이 과부화 방지 사. 와이파이 광고 기능을 설정하여 환자 대기시 병원 할인 상품 광고를 본후 와이파이 사용 설정 천정에 원형 스타일 와이파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하얀색이라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네요. 메인 통신렉 사진입니다. 높이 750mm 렉을 무상 제공해 드렸으며 렉 안에 녹취 장비도 설치해 드렸습니다. ..

전기차 충전소 설치 사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사례는 **시 공영주차장 전기차 충전소 설치 사례 입니다, 2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2기이며 전기실과 가까워야 추가 공사비가 적게 나와서 전기실 근처에 설치가 되었습니다. 주차 차량이 제법 많습니다. 그러나 전기차는 거의 없네요 아직까지는 대한민국에 전기차가 약 30만대정도라서 많지는 않습니다 매년 1.5배~2배 이상 전기차가 늘어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그때는 법적기준 기축 2% , 신축 5% 로 설치로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충전기 뒤 설치 사진입니다. 천정을 통해 배관을 고정하고 벽을 타공하여 전기실로 연결하였네요. 현재 환경부에서 보조금을 신청할 수있는 기간입니다. 23년 1월~6월말까지 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문의 010-2950-3468 ..

유플러스 인터넷 전화 국제 통화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내용은 유플러스 인터넷 전화 국제 통화료 입니다. 국제통화를 하실때는 통신사의 국제전화 번호를 눌러야 통화가 가능합니다. KT 001 LG유플러스 002 SK텔링크 00700 이렇게 통신사의 국제번호 + 국가번호 + 전화번호를 눌러야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입하 휴대폰이나 유선 전화가 각 통신사에 맞는 국제번호를 눌러야 할인이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 LG유플러스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 가입 고객은 002 를 사용해야 요금이 저렴합니다. 만약 001을 사용하면 할인 적용이 안되어 국제통화 요금이 많이 발생합니다. 위에 사진은 LG유플러스 기업 인터넷 전화기에서 국제통화를 002로 하였을 경우 1분당 요금입니다. 유선 >> 타국가 유선으로 할경우 위에 2..

핸드폰 녹취 관리 솔루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핸드폰 녹취 관리 솔루션 입니다. TM 하시는 업체에서는 외부에 전화를 할때 지역번호가 있는 번호로 발신통화를 합니다. 이유는 070 번호로 전화를 하면 받는 분들이 스팸전화로 인식해서 안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그런데 요즘 지역번호 02,031 등으로도 광고전화가 많이 옵니다. 그러다 보니 모르는 지역번호에 대해서도 전화를 안받게 됩니다. 그래서 핸드폰으로 외부 발신 통화를 하여 광고 및 상담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런 분들은 고객과 통화한 내용을 녹취를 해야 할 수있고 통화이력 등을 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상품은 핸드폰 녹취 " 스마트 레코드 " 입니다. 1. 통화녹음 관리 2. 통화 기록 관..

기업 인터넷전화기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기업 인터넷전화기 종류입니다. 현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부터 보겠습니다. 모델은 IP450S 입니다. 검은색 모델이며 액정은 흑백입니다. 오래 사용해도 검은색이라 때가 덜 탑니다. 단축키는 8개이고 100M 속도 입니다. 헤드셋 포트가 있어서 별도로 헤드셋을 구매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모델은 IP520S 입니다. 흰색과 회색 투톤이고 액정은 칼라입니다. 속도는 100M 이며 단축키는 6개 입니다. 설명서에는 60개 단축버튼으로 되어 있으며 단축키를 사용하기위해 몇번 눌러야 되기에 사용은 편하지 않습니다. 다음 모델은 IP520G 입니다. IP520S 모델과 동일하며 차이점은 1G 속도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여기서 1G 속도가 중요한..

전기차 충전기 무료설치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충전기 무료설치 기준입니다. 23년 1월~6월 까지 환경부 보조금 정책이 공개 되었습니다. 벌써 3월입니다. 예산은 정해져 있다보니 먼저 신청하신 분들중에 적합한 사업장을 검토하여 지원이 됩니다. 가. 지원대상 >> 대규모 주차장, 사업장, 공동주택 등 공용 완속충전시설 희망자 모두 신청 가능 ( 급속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 나. 지원금액 >> 1기당 최대 140만원 ( 완속 7kw 기준 ) 다. 신청기간 >> 23년 1월 2일부터 6월 30일 까지 라. 보급물량 >> 6만기 ( 약 1,000억원 ) 현업에서 일하는 저로써는 빨리 신청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환경부 보조금 예산을 받기위해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신..

안양 아파트 전기차 충전소 실사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안양에 소재한 아파트 전기차 충전소 실사 방문 사례입니다. 배전반을 보니 여유전력이 충분합니다. 아파트 소장님과 전기차 충전소 설치 위치로 가 보았습니다. 실외이지만 비가림막이 있습니다. 다만 전기실에서 2개층을 내려오고 대략 총거리가 약 100 M 정도 되네요 사진 보시면 위에 네모난 트레이를 통해 전기공사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벽 타공도 2군데 정도 해야 되고 추가 공사비는 꽤 나올것 같습니다. LG유플러스 자체만으로는 무상 설치가 안되고 환경부 보조금 신청을 해야 무상이 될 수 있을것 같다고 안내 드렸습니다. 아파트 입주민중에 전기차가 없는분들은(대다수 없음 ) 관리비에서 전기차 충전기 설치비를 부담하는걸 싫어 한다고 하십니다. 최대한 무..

디자인 회사 사무실 이사 인터넷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디자인 회사 사무실 이사 인터넷선 공사 입니다. 구축내용 1. 회사 인터넷 2. 인터넷 전화 3. 랜공사 CAT.6 및 전기공사 메인 렉 사진입니다. 인터넷선은 CAT.6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통신렉에 NAS 서버를 사용하시네요. 데이터 공유작업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이사하시면서 책상 , 의자 등 모두 새것으로 설치를 하셨습니다. 책상위에 인터넷선을 올려서 작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천정 벽 몰딩 작업은 사진처럼 사각 몰드로 해드렸습니다. 텍스를 최소화하여 구멍을 내고 선을 빼 드렸습니다. 자리마다 전기선이 필요하셔 책상다리에 멀티탭을 고정하여 케이블 타이로 고정해 드렸습니다. 공사문의 010-2950-3468 통화중일 경우 문자 부탁드립니다. 강남구/서..

학교 인터넷 전화 설치 사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이부장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학교 인터넷 전화 설치 사례입니다. 구축 내용 1. 학교 인터넷 전화 93대 구축 2. 학교 녹취 구축(교환기) 3. 전화용 인터넷 구축하여 학내망 분리 이번에 시흥에 소재한 중학교에 인터넷 전화를 제안드렸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타사 인터넷전화 A/S가 잘 안되고있어 통화에 매우 불편함을 겪고 계셨습니다. 저와 통화중에 전화가 끊겨서 다시 전화를 하여 행정실 선생님과 통화를 하였는데 문제점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첫번째 사진의 전화기는 단축키가 별도 30개가 더 있는 모델이 두번째 사진은 단축키가 6개인 전화기 모델 입니다. 일단 첫번째 전화기 모델은 비싸서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 행정실장님께 설치해 드리고 그 외 선생님분들은 두번째 전화기로 설치..

병원 와이파이6 설치 사례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병원 와이파이6 장비 구축 사례입니다. 일단 기존에 많이 설치된 와이파이 장비는 와이파이5 모델이 많습니다. 와이파이6 와 와이파이5 를 수치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비교 기준 장비 AX3000 5GHz 에서는 177% 로 빠르며 2.4GHz 에서는 90% 더 빠릅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하다 보면 채널 간섭으로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동일한 네트워크 채널 설정과 인접한 AP 의 전송 수준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와이파이 간섭을 크게 줄여 강력한 무선 성능을 제공해 드립니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으로 공간 차지를 줄이고 간단한 와이파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모던한 분위기의 모든 사무실 , 호텔, 학원 , 병원 또는 카페와..

전기차충전소 설치기준 환경보조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충전소 설치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나에게 맞는 전기차 충전소는 무엇일까? 입니다. 요즘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알아보시면 법적기준 유상,무상 등 어려움이 많으셔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 법적 기준 1. 적용 대상 - 공중이용시설 공영주차장 50면 이상 - 아파트 100세대 이상 2. 의무 설치 비율 - 기축 : 총 주차대수의 2% - 신축 : 총 주차대수의 5% 신축과 기축 구분은 22년 1월 28일 건축허가 기준입니다. 예시 ) 22년 1월 27일 건축허가시 기축으로 분류 3. 환경보조금 - 환경부의 보조금으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선착순으로 너무 어렵습니다. 수개월 , 수년 부터 신청한 아파트 단지도 아직 기다리고 있으니 .. 지금 신..

병원 와이파이 , 무선 공유기 와이파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병원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에 안내드릴 내용은 병원 와이파이 ( 무선 공유기 와이파이 ) 구축 사례입니다. 10월에 강남역 근처에 오픈하시는 피부과 입니다. 크게 오픈하셨는데 wifi 로 모든 업무를 진행하시다 보니 아래와 같이 제안을 드리고 구축해 드렸습니다. 1. 무선 AP 5대 2. 컨트롤러 1대 3. 라우터 1대 4. PoE 스위치 1대 어딜가도 끊김없는 "심리스 로밍" 과 자동 배분되는 " 로드 밸런싱" 기능을 설명 드렸습니다. 천정에 거치대를 설치하고 랜선을 작업하였습니다. AP ( 무선 와이파이) 를 천정에 설치한 사진입니다. 스피커 모델과 동일하게 원형 모델로 해 드렸습니다. 공사문의 010-2950-3468 통화중일경우 문자로 "통신문의" 라고 남겨주시면 빠른시간안에 ..

알약 랜섬웨어 대응 조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오늘 알약 공개형 오류때문에 많이 힘드셨죠 ㅜㅜ 원인과 조치 방법 안내드립니다. 1. 원인 >> 알약 공개형 오류로 윈도우 필수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오인.. 치료시 프로세스 비활성화되어 윈도우 마비 2. 조치사항 >> 윈도우를 3번 강제종료 ( 윈도우 10 기준 ) >> 안전모드 진입 시도 후 제어판 가서 알약 삭제 >> 기업이시라면 원격 네트워크 무상 점검 / 연락처 070-8679-4301 저는 알약을 이미 삭제해서 화면상 보이지는 않습니다. 도저히 이해가 안되시는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해 주세요 070-8679-4301

랜선공사, 인터넷선_강남구 , 서초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통신 전문가 이부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정말~ 저렴하게 .. 사무실 이사를 하실때 랜선공사, 인터넷선 공사를 해드린 후기 입니다. 서초구 > 강남구로 이사를 오시는 중소기업 고객님이셨는데요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시다가 저에게 연락을 주셨고 도면을 본후 현장 방문을 드렸습니다. 일단 공사비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안내 드렸습니다. 1. 몰딩 작업 최소화 > 책상 밑으로 지나가는 경우에 노출이 심하지 않는 경우는 케이블 타이로 마무리 2. 인터넷 최저가 신청 및 설치 - PC 6~7대 규모라서 가장 저렴한 인터넷 제안 및 설치 , WIFI 무상 제공 3. 노출 심한 곳은 깔끔한 몰딩 처리 4. 모여있는 책상 근천에 허브를 설치하여 인터넷선 분기 작업 진행 가장~~ 저렴하게 하는 방..

성남 **사무실 인터넷선,랜선공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부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후기는 성남에 소재한 **사무실 인터넷선, 랜선공사 입니다. 렉을 제공해 드렸으며 pc데이터 라인과 전화라인을 물리적으로 분리하여 구성해 드렸습니다. 사무실 평수가 꽤 커서 메인통신렉에서 모든 책상을 1:1로 포설하게 되면 공사비가 과다하여 고객 담당자분과 협의한 끝에 중간에 24포트 허브를 몇개 설치하여 분기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책상 밑과 창문틀쪽은 사각 몰드로 몰딩처리를 깔끔하게 해 드렸습니다. 공사문의 010-2950-3468 강남구/서초구/송파구/관악구/구로구/마포구/용산구/영등포구/금천구/서대문구/금천구/ 성북구/노원구/강북구/중랑구/성동구/중구/종로구/은평구/양천구/강서구/동작구/광진구/ 동대문구/인천 서구/인천 동구/인천 중구/인천 미..

서초구 병의원 인터넷선, 랜선공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부장입니다. 이번 공사 후기는 서초구에 소재한 **의원 인터넷선, 랜선 공사 후기 입니다. 현장을 가보니 선정리가 전혀 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원장님께 이렇게 사용하면 화재 위험이 있으니 깔끔하게 정리를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통신렉을 설치해 드렸으며 24포트 허브와 공유기를 네트웍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의원에서 사용하는 EMR 데이터에 대해 백업이 필요하다고 하여 나스서버도 제안드리고 구축을 해 드렸습니다. 몰딩처리는 사각몰드를 사용하여 정리해 드렸습니다. PC설치 전이기에 랜선은 각 자리에 말아서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공사문의 010-2950-3468 강남구/서초구/송파구/관악구/구로구/마포구/용산구/영등포구/금천구/서대문구/금천구/ 성북구/노원구/강북구/중랑구..

아파트 전기차 충전소 , 의무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전문 it통신 이부장입니다. 이번에 안내드릴 내용은 요즘 매우 핫한 전기차 충전소 의무설치 입니다. 22년 1월 28일 친환경 자동차법 개정안이 시행되었는데요. 의무 설치 대상 아파트 500세대 이상 >> 100세대 이상 공중이용시설 공영주차장은 100면>>50면 이상 의무 설치 비율 신축시설: 총 주차대수의 5% 기축시설: 총 주차대수의 2% 새 개정안이 22년 1월 28일이고 건축허가 기준이니 .. 현재 기준 대다수의 아파트 및 시설은 기축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수요가 엄청나게 많아지면 그 만큼 충전 인프라도 있어야 합니다. 법적으로 2% 만 채우면 되지만 전기차 차주분들이 많아진다면 2% 도 매우 적은 비율입니다. 특히 아파트 대단지에..

인천서구 병원 랜공사(인터넷선)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인천서구에 소재한 안과 의원 통신구축을 해드렸습니다. 급하게 요청하셔서 일정 잡기가 힘들었지만 개원을 코앞이라 주말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구축내용 1. 랜공사(인터넷선), 전기공사 2. wifi 공사 3. cctv 구축 4. 복합기 설치 5. 인터넷, 전화 설치 인테리어를 매우 깔끔하게 하셨네요. 로비에는 tv 한대를 설치할 예정이십니다. 수납 , 접수대에 pc를 3대 놓으셨습니다. 랜선은 4개 뽑아드렸습니다. 여유 1가닥 추가~~ 전화기는 IP520S 최신 모델 설치 해드렸습니다. 색상이 예쁜 전화기 입니다. 벽 아울렛을 인테리어 업체에서 잘 만드셨네요. 전기 4구 , 랜선 1구 있네요 통신함을 별도로 만드셔서 렉은 제공해 드리지 않았습니다. 원하시면 무료...

핸드폰(휴대폰) 통화이력,녹취,문자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it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에 안내드릴 상품은 핸드폰(휴대폰) 녹취 솔루션 입니다. 핸드폰(휴대폰) 통화이력, 문자, 녹취를 작은 화면에서 관리하기에 불편하실 텐데요 핸드폰(휴대폰)에서 발생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pc에 전송되어 통화이력, 문자, 녹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는 실시간 가능하며 수동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은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핸드폰) 만 가능 위 사진 오른쪽 CRM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여 핸드폰(휴대폰)에 통화이력, 문자, 녹취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별도 웹사이트에서도 직접 로그인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는 SMS, MMS 를 구분하여 표기가 됩니다. 클릭투콜이 가능하여 콜센터를 핸드폰(휴대폰)으로 운영하신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광명시 안과 통신(랜선) 구축 사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광명시 소재한 안과 통신(랜선) 구축 사례입니다. 구축내용 1. CCTV 구축 2. 인터넷, 전화 구축 3. 랜선 포설 4. WIFI 구축 5. 병원솔루션 연동 카운터 사진입니다. 밑에 전기와 통신 아울렛이 설치되어 있네요 인테리어가 매우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인 통신 위치 입니다. 랜선을 미리 뽑아 높았고 높이 750mm 렉을 무료로 제공해 드렸습니다. 렉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사이즈를 미리 확인해서 딱 알맞게 설치 되었습니다. 24포트 100M 허브 두개 설치 공유기 한대 설치 해 드렸습니다. 공사문의 010-2950-3468 [email protected]

연말정산 환급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 다들 지급 받으셨나요?? 저는 아직 지급이 안되서... 저희 회사에 문의하니 3월 월급에 같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 받을지 너무 궁금해서 방법을 찾아 보았는데요.. ㅋㅋ 일단 홈택스에 로그인 합니다. 우측에 My홈택스 클릭하시고 왼쪽 중간에 연말정산.지급명세서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바루 우측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클릭 클릭하시면 지급명세서보기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원천징수영수증" 자료가 보이시면 맨 하단에 차감징수세액이 있고 ( 숫자가 마이너스로 되어 있을거에요 ) 마이너스 숫자를 합산하시는게 환급받으실 액수 입니다. (소득세+지방소득세)

DLP, 매체제어, 개인정보보호 검출 암호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성비 있게 매우 저렴한 통합보안 솔루션 위즈엠입니다. 기능 1. 개인정보보호 탐색 , 암호화 2. DLP 매체제어 ( USB, CD-ROM, 블루투스, 모바일 이동장치 ) 3. PC원격 종료, 인터넷 차단 4. 불법소프트웨어 사용 탐지 5. 회사 PC 자산관리 ( PC 사양 검색 , IP관리 등 ) 제품 안정서, 가성비, 편리성 등 통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솔루션 입니다. 왜냐하면 ... 시중에 DLP, PC자산관리, 불법소프트웨어 관리 등을 사용하려면 각각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는데요 그럴필요 없이 저렴한 요금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관리 항목 매체제어 윈도우 보안패치 개인정보관리 사용자관리 궁금한건 문의 주세요 연락처..

영등포 사무실 랜공사, 인터넷선 공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등포 소재한 사무실 랜공사, 인터넷선 공사 입니다. 공사 내용 1. 랜공사(인터넷선) 공사 진행 - 벽단자 부터 책상까지 cat.5e 60가닥 ( pc, 의료장비.인터넷전화 ) 2. 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구축 3. 내부 cctv (세콤) 구축 4. 병의원 _ 물리보안( 방화벽 ,보안스위치 ) 구축 공사 문의 010-2950-3468 **통화중일 경우가 많아 문자로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인테리어가 거의 마무리된 **의원 입니다. 벽단자까지 마무리가 된 상태에서 메인단 공사와 책상까지 짧은 랜선,인터넷선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로비에 tv가 필요하다고 하여 iptv 베이직 상품으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점검구를 통한 천정 작업 진행 ....

서초구 피부과 구내공사, 인터넷선,랜공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후기는 서초구 피부과 구내공사 인터넷선, 랜공사 입니다. 구축 내용 1. CCTV 구축 ( 에스원 ) 2. 1800렉 설치 , 공유기 허브 설치 , 선정리 3. 인터넷, 인터넷전화 구축 4. WIFI 구축 1800렉을 통신 메인실에 설치해 드렸으며 공유기 , 허브 , 교환기 장비를 파킹해 드렸습니다. 천정에 CCTV를 사각지대 최소화하여 설치 현장에서 보나 사진으로 보나 인테리어가 너무 깔끔하네요 ^^& 의료장비가 있는 검사실에도 전화는 필수~~ PC 는 의료장비포함 약 40대 규모로 cat.6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전화는 저렴한 cat.5e 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전화 랜선까지 cat.6로 구성하면 매우 낭비입니다.. 공사비는 더 나와서 업체는 좋지만 고객..

강남구 사무실이사 랜공사,인터넷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남구 사무실이사 고객사에 랜공사(인터넷선)을 해드린 후기 입니다. 구축내용 - 인터넷, 인터넷 전화 구축 - 데이터 랜선, 전화 랜선 구축 - 1800렉 구축 및 통신함 정리 사진처럼 고객사에서 보유중인 시스코 스위치 설치 패치판넬과 허브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데이터 라인은 흰색 , 전화 라인은 파란색으로 구분을 해드렸고 번호를 표시해 드렸습니다. 인테리어 업체에서 데이터와 전화 벽아울렛을 설치해 주셔서 번호만 추가로 라벨링 해드렸습니다. 전화기는 전화용 공유기를 통해 ip 를 할당하게 해드렸고 PC데이터는 방화벽에서 IP를 할당하고 메인 스위치를 시스코 3560G 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공사 문의 010-2950-3468 **통화중일 경우가 많아 문자..

강서구 마곡 헬스장 iptv 구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 IT전문 이부장입니다. 이번 구축 후기는 강서구 마곡 헬스장 iptv 구축입니다. 헬스장 런닝머신은 tv 일체형과 분리형이 있습니다. 이번 고객사는 분리형으로 설치를 하셔서 별도 제작 모니터로 LG유플러스 셋탑과 연결하여 IPTV 를 구축해 드렸습니다. 사진과 같이 TV가 잘 나오는지 모두 테스트를 했으며 고객 담당자께도 친절히 안내를 드렸습니다. 셋탑박스는 모니터 뒤에 양면테이프로 사진과 같이 부착해 드렸습니다. IPTV 구축 전문 010-2950-3468 [email protected]

LG유플러스 매장 인터넷_ 사장님 광장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 전문 (주)비플 입니다. 인터넷과 전화를 LG유플러스로 신규 가입시 제공해 드리는 혜택은 정말!! 너무 많습니다. 안하면 손해인데요.. 같이 알아보실까요? 매장에서 사용하시는 인터넷+전화를 신규 가입하시면 9가지 혜택을 아낌없이 드립니다. 이걸 돈으로 계산하면 .... 약 94만원입니다. 물론 필요한 혜택만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자동 유료 결제가 아닌 무료개월 사용후 자동 해지 됩니다. 그래서 매장에 필요한 서비스인지 테스트를 해보고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장에서는 인터넷이 안되면 카드나 포스기 결제가 안되실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대략 난감하시죠!! 그래서 인터넷이 안되도 카드나 포스기 결제는 가능하도록 결제안심 장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것까지 설치하시면 인터..

코로나 전화출입명부 무료 안심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신전문 (주)비플 입니다. 코로나 4단계로 소상공인 사장님~ 많이 힘드시죠.. 이번에 LG유플러스에서 소상공인 사장님을 위한 전화출입명부 무료안심콜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상품명 : 고급형플러스 매장에서 사용하실 전화 1대 신청하시면 전화출입명부 무료 안심콜을 기본료, 통화료, 건당 요금 평생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그러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화출입명부 080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1. KT콜체크인 전화출입명부 080 서비스 >> 기본료 면제 또는 월 4천원 >> 080 번호는 수신자 부담으로 손님 통화요금 없음 >> 손님이 많이 080으로 전화를 할 경우 건당 폭탄 요금 발생 우려 ( 건당 요금 4.3원 사업자 부담 ) 2. 별정 업체 전화출입명부 070 서비스 >..

PC에서 IP확인 및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업통통 이부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PC에서 IP확인 및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IP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확인 방법) 1. 윈도우키+R 를 누르면 창이 보이고 cmd 라고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검은색 창이 나오면 ipconfig 입력 후 엔터 아래 ip 확인 두번째 (확인 및 설정방법) 모니터 우측 하단 아이콘 클릭후 네트웍 공유센터 열기 클릭 어댑터 설정 변경 클릭 로컬 영역 연결 더블클릭 속성 클릭 Internet Protocol Version 4 더블 클릭 IP확인 및 변경 가능 궁금하신건 댓글 주세요~~

임신출산 바우처 잔액 조회 _롯데카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롯데카드 임신 출산 바우처 잔액 조회입니다. 바우처 잔액 조회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직접확인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먼저 롯데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에 2. 로그인을 하세요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3. 로그인을 하셨다면 홈페이지 상단 혜택을 누르시고 정부지원 혜택 항목중 국가바우처 클릭 그리고 임신출산 진료비를 누르시고 아래 내역조회를 누르시면 사용한 금액과 남은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 영양을 위한 하이키드 [내부링크]

우리 아이 영양을 위해 영양식을 찾아보았다. 요새 밥을 잘 안 먹어서.. 걱정이다. 성장기라 밥을 잘 먹어야 하는데 고민 끝에 찾은 "하이키드" 뼈와 두뇌 발달에 좋다고 쓰여있다. 분유통에 하이키드 롤 타서..

남자 30대,40대,50대 영양제 [내부링크]

40대가 되니 피곤함이 몰려온다. 영양제는 모르고 살았는데 뭘 먹을까 검색을 해봤다 눈에 들어온건 "센트룸" 가격이 참 착하다. 쿠팡에서 주문한건데 캐나다에서 생산된게 오다보니 표지가 영어다 그래도 영양성..

윙크 학습지 교육비 세액공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윙크 학습지 구독 아빠입니다. 연말정산 시즌인데요.. 과연 윙크 학습지는 세액공제가 될까요?? 답은 NO 입니다. 사유 : 취학전 아동은 어린이집, 유치원 , 학원, 체육시설 등 방과후 수업료만 해당..

유아학습지는 윙크학습지로 시작해 보세요. 자기주도학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의 첫 유아학습지 "윙크학습지" 후기 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4살 우리 큰딸 어린이집도 못가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매일 유튜브만 보니 아빠 입장에서 많이 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