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ebi의 등록된 링크

 hkeb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47건입니다.

파워토이에 추가된 기능 3가지에 대해서 [내부링크]

예전에 한번 윈도우10 파워토이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현재 파워토이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해서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3가지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추가된 파워토이의 3가지..

유튜브 영상을 다른사람하고 같이 보는 방법 [내부링크]

만약에 재미 있는 유튜브 영상이나 하나의 주제로 토론을 하거나 같은 영상을 동시에 봐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방법은 많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에서 별도의 가입없이 사용..

웹브라우저에서 애플2 에뮬레이터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애플하면 맥 과 아이패드 아이폰 인데요. 예전에 초기 애플 컴퓨터를 보신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190년대 말부터 80년대에 애플에서는 애플II 를 선보였고 개인용 컴퓨터 붐을 이끌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이스타 더쿡 2단 멀티 계란찜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TV 에서 계란찜기가 잠깐 나온적이 있었는데 있으면 굉장히 편하게 계란을 삶아 먹을수 있을거 같아서 저렴한 제품을 찾던중에 이스타 더쿡 2단 멀티 계란찜기가 가격대비 괜찮은거 같아서 구입을 했습니..

티스토리 스킨 제작중 그리고 방법 소개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사용한지 꾀 되었지만 그동안은 다른 분들이 만든 스킨을 사용해 왔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조금씩 수정을 해서 사용을 했었는데 요즘은 내가 직접 만든 티스토리 스킨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ipTIME A8004T-XR 커버리지와 NAS 기능 [내부링크]

이제 집에서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없이 인터넷을 사용한다는건 생각지도 못할 일입니다. 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고 이제 왠만하면 노트북이나 패드등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는 필수..

오호 W02 대용량배터리 + 증정용 C type 고속충전 케이블 [내부링크]

요즘 걸어 다니거나 지하철을 타고 다니거나 주위를 둘러보면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거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고 혹은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게임기를 하기도 하죠. 이런 모든 스마트기기들은..

닌텐도 위 홈브류 쉽게 설치 하는방법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 하고 계속 집에 있다보니 그동안 사용 안하고 묵혀 두었던 닌텐도 위도 꺼내서 사용을 하기 시작 했네요. 그래서 예전에는 혹시 잘못될까봐 못했었던 닌텐도 위 홈브류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 바탕화면 폴더 숨기는 재미있는 방법 [내부링크]

포스팅에 앞서서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를 완벽히 숨기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임을 알려 드리고 포스팅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재미로 해볼만한 방법인데요. 혹시 바탕화면에 나..

알아두면 좋은 윈도우 창 이동 단축키들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창 하나만 열어 놓고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을건데요. 기본적으로 2~3 개 정도의 창은 항상 열어 놓고 사용하는거 같네요. 이런 창들을 어떻게 하면 빠르고 쉽게 이동을 할수 있을까요? 윈도우에서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하세요. [내부링크]

저희 어머니도 아직 일을 하고 계셔서 매년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고 있는데요. 근로장려금이 정기신청에서 19년 부터는 반기신청 제도가 도입되면서 약간 바뀌었다고 합니다. 물론 올해에는 기존에 했던것처럼 정기..

초등2학년 학습기 와이즈캠프 개봉후 아이 반응 좋네요. [내부링크]

지금가지 몇개의 학습기를 무료체험 신청후에 이용해 봤는데요. 이번에 지난번에 포스팅했던것처럼 초등교육박람회에 갔다가 이것저것 무료체험을 많이 신청을 했었는데요. 그중에서 와이즈캠프 무료체험도 신청을..

크롬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아이콘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할때마다 기본 설정이라면 주소창 옆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하나씩..

만원에 구입한 입문용 드론 범블비 CX [내부링크]

몇일전에 3D펜 포스팅하면서 언급을 했었는데 코엑스에서 진행 했던 초등교육박람회에서 구입한 물건이 하나가 더 있었습니다. 이건 둘째가 가지고 싶다고 구입한건데요. 미니 드론 입니다.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윈도우 창 항상 위로 (Always on Top) 기능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특정 프로그램을 항상 화면 제일 위로 보여지게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MS워드를 전체 화면으로 띄워놓고, 문서 작성에 필요한 웹사이트 혹은계산기등을 뛰워 놓고 볼필요..

내 구글드라이브를 보고 있는 사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주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지만 저는 구글 드라이브(구글원) 유료로 이용중입니다. 사진이나, 기타 필요한 데이터들을 모두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하고 보관을 하고 있는데요. 구글드라이브에 공유하기 기능을..

아이들을 위한 3D펜 에코마음 3D펜 개봉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코엑스에서 진행했던 초등교육박람회에 갔다 왔었는데요. 가보니 코딩교육이나, 로봇, 3D 프린터와 3D 펜 관련된 교구나 방과후 수업관련 아이템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재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션센서를 이용해서 도청이 가능?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는 많은 센서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대표적으로 GPS 나 자이로 센서와 그리고 가속도 센서등인데요. 최근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도청이 가능하다..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을 위한 책 실전 이모티콘 만들기 [내부링크]

카톡이나 라인 기타 메신저를 이용할때 항상 빠지지 않고 사용하는게 바로 이모티콘 인데요. 대부분 사람들은 이 이모티콘을 구입해서 사용을 하지만, 누구나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카카오톡이나 라인등에 판매를..

크롬브라우저 실수로 닫았을때 탭 한꺼번에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여러탭을 열어 관련된 사이트들을 보고 있는도중에 하나의 탭만 닫으려다가 실수로 크롬 전체를 닫아 버렸을때 매우 당황 스러울텐데요. 이럴때 간단하게 닫은탭들을 복구 할수 있는 방..

추석 기차표 온라인 예매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 하세요. [내부링크]

올해 추석도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매년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는데요. 올해도 추석 기차표 예매 오픈 되는 날짜가 나와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의 추석승차..

크롬 브라우저의 유용한 탭 전송 기능에 대해서 [내부링크]

이전에도 몇번 포스팅 하면서 얘기를 했지만 크롬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는 플래그 형태로 기능을 제공하는게 꾀 많이 있습니다. 플래그 형태로 기능을 제공 하면서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사용하고..

iOS 13 Public Beta 6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내부링크]

벌써 iOS13 이 Public Beta 6 까지 나왔네요. 개발자 버전은 Beta 7 까지 나온 상태 입니다. 어제 저녁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OS13 Public Beta 6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잠깐..

고전게임을 즐길수 있는 사이트 3군데 [내부링크]

고전게임이라고 하면 2000년 이전에 콘솔게임이나 DOS 에서 실행을 했던 게임들을 흔히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런 게임을 지금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할까요? 요즘은 이런 고전게임들을 모두 인터넷상에서 에뮬레이터..

윈도우10 그림판3D 를 이용해서 사람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에 기존에 사용하던 그림판 말고 새로운 그림판 3D 가 생겼는데요. 생각보다 이 그림판 3D 가 이것저것 활용하기가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그림판3D 를 이용해서 사람 지우는..

육아일기 100일동안 쓰고 포토북 무료로 만들어 보세요.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에 첫째때에는 유난히 이것저것 해주고 싶은게 많아서 굉장히 돈을 많이 써가면서 남들 하는건 모두 해주려고 했었는데요. 그때 사람들이 많이 했던게 동화책을 아이 사진을 이용해서 만들어주는 아이..

iOS13 의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스팸차단 기능 [내부링크]

iOS13 으로 업그레이드를 한후에 [설정]-[전화] 에 들어 가보면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라는 기능이 새로 보입니다. 이 기능은 무슨 기능일까요? 말 그대로 내 아이폰에 저장이 되어 있지 않는 알 수 없는 연..

윈도우에서 유튜브 영상 재생없이 소리만 듣는방법 [내부링크]

가끔 유튜브영상을 볼때 영상은 않 봐도 되고 그냥 소리만 듣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유튜브 뮤직등 음악을 듣거나 할때 이렇게 사용을 하면 좋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앱에서 간단하게 소리만 재생을 할수 있..

토스 만보기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포스팅한 2018/04/28 - [Apple/Apps] - 돈버는 어플 종류 및 추천 앱들 을 보면 걸어 다니기만 하면 포인트가 쌓이고 나중에 포인트로 커피를 사먹는다던지 캐쉬로 전환해서 돈으로 받는다던지 할수 있는..

아이폰에서 라디오 듣는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자동차에서나 라디오를 주파수 맞춰서 듣는거 같고 집이나 실내에서는 대부분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라디오를 듣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걸어 다닐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주파수를 이용해서..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페어링 하는방법 [내부링크]

보통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은 모두 아이폰을 이용합니다. 이건 애플워치용 동기화앱이 아이폰용으로만 제공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경우에는 갤럭시워치등을 사용하죠. 그..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할거라면 알아야 하는 기능들 [내부링크]

이제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을 분주히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할거라면 알아야 하는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갤럭시노트10 인 In..

아기물티슈추천 네추럴코튼 제일 싸게 구입하는방법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고 혹은 아이들이 집에 있다면 제일 많이 사용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물티슈인데요. 저도 물티슈를 1주일에 100매 짜리 몇개는 소비 하는거 같습니다. 아기들 입 닦아줄때, 응가치워줄때, 장난감닦..

구글원 유료회원 구글홈미니가 공짜 [내부링크]

몇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지만 저는 아이들 사진이나 필요한 자료를 대부분은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년째 결제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구글원으로 변경이 되면..

유모차선풍기 추천 BDO 충전식 스탠드겸용 유모차선풍기 [내부링크]

요즘은 밖에 나기기만 해도 35도 이상이라서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비오듯이 나는거 같은데요. 아기들도 유모차를 타고 움직이기는 하지만 햇빛도 뜨겁고 공기 자체가 덮다보니 금방 담을 많이 흘리는데요.아기들..

인스타그램 PC 에서 간단하게 사진 포스팅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이 아쉬운게 PC 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웹이나, 앱을 만들지 않은건데요. 페이스북도 PC 에서 웹으로 자유롭게 업로드나 포스팅이 가능한데 왜 인스타그램은 그렇게 하지 못하게 했는지 알수가 없네요...

삐져나온 코털 정리 가와사키 코털제거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남성분들은 한번정도는 삐져나온 코털 때문에 신경 쓰였던적이 있을건데요. 보통은 코털을 뽑거나 하는데 이건 주의하셔야 하는게 코털을 뽑게 되면 모낭염이 생겨서 염증이 머리쪽으로 올라가서 급성 세균성 뇌수..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 데스크탑 버전 보는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웹 사이트를 열게 되면 대부분 접속한 디바이스를 확인해서 모바일 페이지로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않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볼때가 있는데요. 이번..

위니아 에어컨 17평형 둘래바람i BPVS17CSEC 설치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10년간 사용하던 에어컨 지난번에 에바온도센서 고장으로 수리후에 이번에는 실외기가 터지는 바람에 갑자기 또 에어컨을 교체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사용했던 에어컨을 버리고..

주식사는법 주식전문가 에게 무료로 받아보는방법 [내부링크]

약간의 이벤트성 이기는 하지만 주식사는법 주식전문가에게 무료로 받아보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현재 이벤트성으로 주식투자자와 주식전문가를 매칭시켜서 주식투자에 성공을 할..

카카오톡 실명확인 하는 방법과 유용한 팁들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실제로 내가 핸드폰에 이름을 저장하지 않은 카톡에서만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과 단체톡방에 들어 갔을때 이름으로 않뜨고 설정해놓은 닉네임이 뜨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때 이사람이..

워드파일 실수로 저장 않하고 닫아 버린 파일 살리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 문서를 워드로 열어서 수정을 하다가 필요 없는 파일을 닫는다고 닫으면서 그냥 저장않함으로 저장을 했는데 알고보니 그 파일이 지금 열심히 수정을 하던 파일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지금까지 수정하던 파일..

차량용 공기청정기 ZQ-AIR400 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아이들이 있는 집은 왠만하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해서 사용을 하는 집이 많이 늘었습니다. 아침에 나갈때 비가올지보다 미세먼지를 체크하는 날이 많아진게 사실인데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입하..

가성비좋은 블루투스이어폰 요이치 크로우 블루투스 5.0 무선 이어폰 [내부링크]

이전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넥타입이나 귀에 한쪽에 걸어서 사용하는 종류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애플 에어팟 처럼 이어폰이 각각 동작을 하는 종류가 많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자동회전이 되는 요이치 무선 탁상용 선풍기 카링 [내부링크]

여름에 항상 사무실에 준비 해놓는게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선풍기 입니다. 사무실에 에어콘을 틀더라도 더운건 어쩔수가 없어서 가능하면 선풍기를 가져다 놓으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무실에 가져..

윈도우 가상메모리 pagefile.sys 삭제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윈도우 파일탐색기에서 모든 파일을 볼수 있도록 옵션을 변경한후에 C: 에 있는 파일들을 보게 되면 굉장히 용량이 큰 파일을 볼수가 있습니다. "pagefile.sys" 라고 되어 있는 파일인데 보통 몇십기가 정도의 용..

닌텐도스위치용 안드로이드롬 5일내에 공개? [내부링크]

예전에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던거 같은데 XDA 포럼에서 닌텐도 스위치용 안드로이드 롬을 개발중이라고 했었는데요. 추가로 업데이트된 내용이 있어서 다시 포스팅 남겨 봅니다. 현재 XDA 포럼에 올라온 내용..

구글 번역기 카메라 AR 이용한 실시간 번역 지원 [내부링크]

최근에는 굳이 영어를 배우지 않아도 해외 여행을 하거나 물건을 구매 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영어 해석이 안되면 번역기를 이용해서 해석을 하면 되고, 이런 번역기 앱을 이용해서 상대방과 어느정도 대..

삼성 갤럭시 폴드 9월에 다시 출시 [내부링크]

올해초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게 보았던 스마트폰 중에 하나가 바로 갤럭시 폴드 일텐데요. 힌지가 문제가 생겨서 4월에 출시 했다가 다시 쏙~ 들어가 버렸죠. 삼성에서 이 문제를 해결후에 다시 출시 하기로 했..

윈도우10 알아두면 유용한팁 두번째 [내부링크]

예전에도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윈도우10 에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꾀 괜찮은 유용한 팁들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 윈도우10 알아..

화면녹화를 GIF 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포스팅을 하거나 할때 가끔 화면을 캡쳐하거나, 화면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서 사용을 할때가 있는데요. 이때 보편적으로 생각한다면 화면을 녹화한후에 영상을 다시 GIF 로 변환을 하거나 하는 방법을 사용..

모든 PC 에서 안드로이드 미러링 및 컨트롤 가능한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시면 좋을거 같은 데요. 일반적으로 PC 라고 한다면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 혹은 맥OS 등을 생각할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요즘 그래도 많이 사용하는 (본..

윈도우10 엣지 크롬브라우저 에서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내부링크]

아직까지 공공 사이트나, 금융관련 사이트들 각종 보안 소프트웨어가 필수로 설치되는 사이트들에 대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지만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사용하시면서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키면 대부분은 로그인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안상 로그인을 하도록 해놓는게 좋긴 하죠. 하지만 매번 컴퓨터를 킬때 로그인을 하는게 귀찮거나 로그인..

아이폰 앱 잠그는 방법 두가지 [내부링크]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모두 공감 할테데요. 아이들을 달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게 바로 스마트폰 입니다. 요즘은 어린이집만 다녀도 스마트폰을 왠만큼 사용할줄 아는거 같더라구요. 아이폰 사용하시면서 아이..

수원 방죽공원 물놀이터에서 물놀이 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요즘은 여름이 되면 기온이 너무 올라가서 아이들 외부놀이를 하기에 걱정이 많이 됩니다. 워터파크를 다니기에는 비용적인 문제도 있기 때문에 매일 가기 어렵죠. 그래서 최근에는 여름만 되면 물놀이터를 많이..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스마트폰으로 쉽게 할수 있는 앱추천 [내부링크]

저도 최근에 이사를 하기 위해서 여기저기 집을 알아 보고 있는데요. 집을 구할때 역시 중요한건 내가 가지고 있는 돈으로 갈수 있느냐 인거 같습니다. 그걸 알아 보기 위해서는 부동산실거래가조회를 해야 하는데..

구글 계정 인터넷 사용기록 자동으로 삭제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후에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PC 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다면 마찬가지로 구글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실제 사용후 느낀점들 [내부링크]

이번에 셋째 출산을 하면서 경기도의 지원정책중에 산후조리비 제공이 있었습니다. 총 50만원 정도를 산후조리비 명목으로 지원해준다는 정책 인데요. 실제로 지급되는 형태는 경기지역화폐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KT 데이터 나눠쓰기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집에 SKT 와 KT 를 모두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SKT 의 경우에는 매달 가족에게 데이터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SKT 의 경우에는 모바일 Tworld 앱에서 데이터 누눠주기가 가능한데 KT 의 경우에는 별도의 앱을..

애플 앱스토어 결제 지불방법 카카오페이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앱스토어에서 유료로 결제를 하거나 구독을 할때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Master 카드나 Visa 카드등을 이용해서 지불방법을 등록을 하는건데요. 혹시 카카오페이를 사용한다면 카카오페이..

MS 워드 알아두면 좋은 팁 6가지 [내부링크]

문서 편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MS 워드 입니다. 기본적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배우지 않아도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알려줘야 사용할수 있는 기능..

지금 윈도우 1.0 을 체험해 보세요. [내부링크]

저도 윈도우 1.0 을 사용해본 기억은 없습니다. 처음 윈도우를 사용했던 버전은 3.1 버전이였던걸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전에는 그냥 MS-DOS 를 이용했던거 같습니다. 최근에 트위터에서 Windows 계정으로 Windows..

차량용공기청정기 추천 LG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내부링크]

아이들 하고 차를 타고 이동을 하면서 요즘 많이 느낀점이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건데요. 그만큼 공기가 않 좋을때도 많고 차에서 장시간 있으면 아이들에게도 그다지 좋지 않은거 같아 차..

크롬 툴바에 미디어 컨트롤 버튼 추가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다가 없어지고 혹은 개발버전이나 정식 버전에 Flag 로 기능이 제공되는걸 아실텐데요. 최근에 크롬 카나리아 버전..

윈도우10 마우스 커서 색 바꾸기 [내부링크]

제 기억으로는 예전에는 윈도우 마우스 커서도 다양한 테마를 적용해서 사용을 했던걸로 기억나는데 지금은 기본 마우스 커서만을 사용을 하고 있네요. 그래도 가끔은 특별한 마우스 커서를 사용해 보고 싶을때가..

카카오페이지 영화 미러링 안될때 미러링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희는 가끔 아이들에게 방에서 미니빔을 이용해서 영화를 틀어 주거나 하는데요. 어떤 영화들은 미러링 기능을 제한 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해서 아이들에게 영화를 보여주려고 하는데 역시,..

녹변과 분수토가 걱정된다면 가격도 저렴한 홀레 분유 [내부링크]

아이 셋을 키우면서 아기때 제일 고민이 되는게 아기에게 어떤 분유를 먹이는게 좋을까 라는 고민인거 같습니다. 아기에 따라서 여러 분유들중에 맞는 분유가 있고 잘 않 맞는 분유가 있는거 같아요. 첫째나 둘째..

LG 드럼세탁기 18KG F18WDAU 짧은사용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사용하던 세탁기가 처음에는 세탁중에 꺼지더니 나중에는 아예 전원이 않 들어와서 A/S 신청을 했는데 단종 모델이라 부품을 구하기가 어렵다고 해서 어쩔수 없이 새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

윈도우용 계산기를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계산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Windows Key + R -> calc 를 입력해서 계산기를 띄우고 이것저것 계산하는데 활용을 하실텐데요. 이렇게 윈도우용 계산기에 많이 익숙해져서 아이폰에서도 윈..

위니아 에어컨 E3 오류 에바 온도센서 교체 [내부링크]

저희집에는 10년정도 된 위니아 에어컨이 있습니다. 그동안 잘 사용을 했고 올해 여름도 첫 운행을 해보려고 전원을 켰는데 잠깐 돌다가 멈추고 "E3" 라는 에러를 표시하면서 더이상 동작을 하지 않네요. 인터넷에..

블로그에 유튜브 내채널 목록 추가 하는 방법 [내부링크]

혹시 블로그를 운영 하시면서 저처럼 유튜브 채널도 같이 겸해서 운영을 한다고 하면 블로그에 나의 유튜브 채널 리스트를 추가 해놓으면 아무래도 유튜브 채널 구독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이..

엑셀에서 웹페이지 데이터 가져와서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필요에 의해서 인터넷 웹 사이트에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일을 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요. 이때 엑셀에서 웹페이지 데이터를 가져와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일이 웹 페이지에 있는 데이터를 복사해서..

iOS13 에서 바뀐 애플 카플레이 [내부링크]

어제 iOS13 Public Beta 를 설치 한후에 이리저리 사용을 해보니 새로 추가된 기능들도 꾀 있는거 같고, 기능 향상은 아직 체감할 정도는 아니지만 그냥 그냥 쓸만한거 같네요. 그중에서 iOS13 에서 바뀐 애플 카..

아이폰 iOS 13 Public Beta 설치 하는 방법 [내부링크]

드디오 iOS 13 에 대해서 Public Beta 버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개발자로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이제 iOS 13 을 사용해 볼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iOS 13 Public Beta 설치 하는 방..

아이튠즈 없이 유튜브 영상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중에서 그냥 기본 벨소리로 설정해 놓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가끔 내 전화가 아닌데 깜짝깜짝 놀랄때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아..

아이들 슬라임이 옷에 묻었을때 세탁방법 [내부링크]

아이들중에서 대부분은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걸 매우 좋아 할텐데요. 저희 아이들도 슬라임을 좋아 해서 슬라임을 하러 일부러 키즈카페에 가기도 합니다. 슬라임을 가지고 놀다보면 대부분은 잘 떨어 지는데 옷에..

윈도우의 새로운 터미널 (명령 프롬프트) 지금 사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터미널 이라고 한다면 명령 프롬프트 앱으로 실행 에서 "CMD" 를 입력 하거나, 혹은 시작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 를 클릭 해서 실행 했을때 나오는 흔히 도스창 이라고도 하는 터미널창을 얘기 하는..

크롬브라우저 새 탭에서 열려있는탭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기본 브라우저를 PC 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몇번 포스팅 했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기본 기능이외에 새로운 기능들을 Flag 를 통해서 제공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

워드에서 페이지 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문서 작업을 할때 MS 워드를 많이 사용하는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 사용하시면서 페이지 삭제를 해야 하는 일이 있을때 알고 있으면 유용한 정보를 하나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워드에서 페이..

슈퍼마리오 100명과 함께 마리오 로얄 해보자 [내부링크]

아마도 어렸을때 슈퍼마리오 게임을 한번은 해보신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을텐데요. 해외 개발자가 마리오 클래식 게임을 무려 100명과 동시에 즐길수 있는 게임을 개발을 했습니다. 더 놀라운건 별도로 게임을 설..

태아보험 미보장 위험보험료 환급에 대해서 [내부링크]

예전에 아이들 통원비 지급이 되는 생명보험을 신한생명에 가입을 했었는데요. 둘째의 경우에는 태아때부터 가입을 했었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아이들이 병원가 가는 횟수가 줄어들고, 실비보험으로 충분히 충당되..

삼각대 활용이 가능한 요이치 욜로 3세대 삼각대 블루투스셀카봉 [내부링크]

가족들끼리 여행을 가거나 연인 끼리 여행을 가거나 할때 꼭 필요한게 바로 셀카봉과 삼각대 입니다. 셀카봉은 셀카를 찍을때 필수품이고, 삼각대는 다른사람의 도움 없이 멋진 배경을 뒤로 하고 사진을 찍을수가..

프리젠터 엑스포인터 이미지 포인터 XPM300Y로 완벽하게 발표 [내부링크]

학교에서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품으로 가지고 계셔야 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프리젠터 인데요. 손에 간단히 쥐고 내가 원하는 시점에 PPT 자료를 넘기거나 돌리거나 하는데 사..

아이폰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페이스북을 즐겨 이용하신다면 소장 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았을때가 있을건데요. 이럴때 개인적으로 내 아이폰에 저장해 놓고 싶으신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아이폰에서 페..

구글 포토와 구글 드라이브 7월 부터 분리 된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는 구글 드라이브를 매달 요금을 지불 하면서 2TB 의 용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바로 디카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은 경우에는 사진을 모두 구글 드라이브에..

스타벅스 이프리퀀시 서머 스테이킷 받았어요. [내부링크]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5월 1일 부터 스타벅스에서 이프리퀀시 써머 스테이킷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스타벅스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을텐데요. 이제 얼마..

엑셀에서 텍스트 바꾸는 함수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엑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함수 사용방법 올려 보려고 합니다. 엑셀에서 텍스트 일부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텍스트를 바꾼다고 한다면 바꾸기를 통해..

차량용핸드폰거치대 추천 매노팜 송풍구 거치대 [내부링크]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차량에 핸드폰 거치대를 구미해서 사용을 하실텐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들이 무선충전 기능이 생기면서 무선충전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핸드폰 거치대도 나오기 시작 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소소한팁 - 두손가락으로 링크 열면 새로운 탭으로 [내부링크]

저는 보통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웹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즐겨 사용하지만 가끔은 사파리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주 사소한 아이폰 사파리 소소한팁 하나 알려 드..

안드로이드 갤럭시 카메라앱 무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 카메라앱의 경우에는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할때 셔터음 이라고 해서 카메라 셔터 소리와 와 비슷한 소리가 발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외에..

유튜브 뮤직 윈도우에서 앱으로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음악을 듣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멜론과 유튜브 뮤직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멜론의 경우에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을 하고 있지만 유튜브 뮤직은 스마트폰 앱은 개발되어져 있지만 윈도우같이 PC..

저렴한 분유포트 이스타 2중 보온 스텐 무선주전자 [내부링크]

다시금 아기를 키우다보니 이것저것 필요한것들이 많이 있어서 가능한 저렴하게 구입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유를 먹일때 꼭 필요한 분유포트 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무선주전자에 대해서 포..

사진 인물 누끼따기 자동으로 할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사진을 합성을 하거나 할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 인물 사진의 경우에 인물을 누끼따기 한후에 인물만 다른 사진에 합성을 하게 되는데요. 포토샵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주 쉽게 누끼를 딸수있지만 포토샵을..

아기목튜브 아기들을 위한 베스트 아이템 [내부링크]

아기들을 키우신다면 꼭 준비를 해놓아야 하는 아이템들이 몇개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하나가 아기들의 물놀이를 위한 목튜브 입니다. 보통 생후 한달이 넘어 가면 아기들에게 목튜브를 씌우고 나서 물에서 놀리는..

나에게 땅이? 내 토지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자산을 직접 관리 하시는 분들이라면 나에게 어떤 종류의 자산이 있는지 모두 아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부모님에게 의지를 하거나 혹은 다른 이유에서 자신 명의로 되어 있는 자산을 잘 모르는 경우도..

안드로이드 화면캡쳐 제한된앱 화면캡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은행앱같은 금융 관련 앱이나, 민감한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앱의 경우에는 화면캡쳐를 차단해 놓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이런 앱에서도 화면 캡쳐..

아기욕조추천 싱크대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팜 신생아 아기욕조~ [내부링크]

막둥이가 태어나고 나서 첫째 둘째때 했던걸 다시금 하려니 새롭기도 하고, 바뀐것도 많은거 같기도 하고, 이것저것 사야 하는것도 정말 많아서 고민도 많이 하고 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기가 태어나면 꼭..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북마크를 이용해서 쉽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중에서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그 방법 외에 이번에 포스팅 하고자 하는 방법은 별도의 앱 설치나 프로그램 없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북마크..

안드로이드 크롬 브라우저 편리한 숨겨진 기능들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어떤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나요? 꾀 많은 분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을 하는데요. 만약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크롬북 체험해 보고 싶으면 크롬OS 부팅용 USB 만들어 보세요. [내부링크]

혹시 크롬북을 아시나요? 구글에서 만든 OS 를 이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는데요. 삼성에서도 크롬북을 판매 하고 있는데요. 혹시 크롬북에 대해서 궁굼 하시다고 하면 핵심인 크롬OS 를 미리 경험해 볼..

윈도우 정품인증 워터마크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당한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활성화 시킨후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물론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KMStool 등을 이용해서 라이센스 구매 없이 활성화 하기도 하지만요. 만약에 윈도우 정..

윈도우10 1903 버전 업데이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최신 버전인 윈도우10 1903 버전을 이제 업데이트가 가능 합니다. 윈도우10 1903 버전은 2019년 5월 업데이트 버전으로 꾀 많은 기능들이 추가가 되거나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계..

생일날 구글, 네이버 로그인하면 생일 축하 로고를 볼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별일은 아니지만 1년에 한번뿐인 생일날인데요. 예전에도 동일한 기능이 제공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지금 보니까 생일날 구글이나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면 생일 축하 로고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는..

그로미미 배앓이없는젖병 으로 막내 배앓이 없이 수유 [내부링크]

이제 막내가 태어난지 2주가 넘어 가고 있네요. 초기에 모유를 먹이다가 모유양이 많지 않아서 이제 완전 분유만 먹이고 있는데요. 분유를 먹일때 제일 많이 걱정되는게 바로 공기 흡입으로 인한 배앓이 입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M2023W 코스트코 구매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HP 잉크젯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하도 사용을 않하다 보니 노즐이 아예 막혀 버려서 사용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하면 되지만 생각보다 프린터를 그렇게 자주 사용을 하지 않아..

어도비 프리미어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프리미어 러쉬 [내부링크]

유튜브를 하시거나 동영상 편집을 해서 공유를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대부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어도비 프리미어 일거라고 생각 됩니다. 저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kdenlive 를 이용하고는 있지만요 ^^;..

엑셀 날짜 자동변환 상황별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외부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이때 날짜 같은 형태의 데이터 들은 처음부터 엑셀에서 작성을 한 경우가 아니라면 바로 날짜로인식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스와들업 뱀부라이트 신생아 속싸개 사용기 [내부링크]

막둥이 출산후에 이것저것 육아용품을 사면서 관련 리뷰를 올리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와들업 뱀부라이트 신생아 속싸개 사용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신생아들은 출산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윈도우10 자주 사용하는 폴더 한번에 여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시면서 파일을 복사를 하거나 할때 두개의 폴더를 동시에 열고 작업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텐데요. 같은 작업을 여러번 하는 경우에 알고 있으면 좋을 윈도우10 자주 사용하는 폴더 한번에 여는 방..

수원화성 자전거택시 타고 관람한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학교에서 아이들 수원화성 사진 출품 과제가 있어서 주말에 아이들 데리고 수원 화성에 갔다 왔습니다. 전에 잠깐 수원화성 자전거택시에 대해서 본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생각나서 겸사겸사 수원화성 자전..

록시땅 수분크림 라이트 컴포팅 크림 사용후기 [내부링크]

보통 집에서 아이들 하고 저는 크림 정도만 바르고 다니는데요. 아이들 하고 같이 쓸만한 크림을 항상 찾고 있는데 이번에는 록시땅 수분크림 라이트 컴포팅 크림을 아이들 하고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무료로 웹에서 즐기는방법 [내부링크]

혹시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좋아 하시나요? 마인크래프트 게임이 10주년이 되어서 개발사 MOJANG 에서 마인크래프트 클래식을 웹에서 할수 있도록 제공을 한다고 하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래 마인크래프..

아이폰 데이터 속도 느릴때 속도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하지만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동일하게 조치 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거의 24시간 365일 계속 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재시작을..

아이폰 넷플릭스 자막 윤곽체 텍스트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해서 영화나 미드, 애니메이션등을 보시다 보면 자막이 반투명으로 나오는걸 볼수 있는데요. 보통 흔히 많이 편안하게 볼수 있는 자막은 윤곽체 텍스트 입니다. 반투명 배경 없이 그냥..

이모지를 한눈에보고 쉽게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SNS 에 글을 올리거나 혹은 문자 메시지를 보낼때 혹은 문서 작성할때 이쁘게 표현을 하거나 간단한 그림(?) 같은게 필요 할때 제일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는게 바로 이모지 입니다. 지난번에 윈도우10 에서 이모지..

삼성페이 하단바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많은 분들이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삼성페이 경우에 필요할때 바로 결제를 할수 있도록 하단에 제스처를 통해서 바로 꺼낼수있는 바가..

아이폰 폴더 이름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설치한 앱들이 점점 늘어 나면서 정리를 위해서 폴더 기능을 이용합니다.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3D 터치로 앱을 꾸욱~ 눌러 주신후에 상단에 X 표시가 보이면서 흔들거릴때 앱들..

삼성인터넷 브라우저 하단 아이콘 길게 누르면 바로가기 실행 [내부링크]

혹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가 삼성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크롬이나 오페라 등등 원하는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

세째 출산후 다자녀 혜택 신청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번에 막내를 출산후에 다자녀 혜택을 신청해 봤는데요. 저는 경기도 수원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아래에는 경기도 수원시 기준으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살고 계시는 지역에 다자녀 혜..

멀티부팅 USB 만드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부팅용 USB 를 만들때 하나의 OS 만을 넣어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은 리눅스도 데스크탑에서 사용하기에 괜찮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윈도우와 리눅스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국민연금 체납처분 되었을때 분납 요청하세요. [내부링크]

국내에서 살면서 일을 하는 성인이라면 반드시 내야 하는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 입니다.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모두 미리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을 제한..

5월종합소득세신고를 위한 프리랜서 원천징수영수증 출력하기 [내부링크]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달입니다. 4대보험 적용이 되는 회사에 다니신다면 연말정산을 하지만 그렇지 않은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 되죠. 만약에 프리랜서로 5월에 종합소득세..

유튜브 PIP 모드와 크롬 유용한 플래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서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한 FLAG 몇개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한번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외에도 활성화 하면 도움이 될만한 플래그를 몇개 남겨 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윈도우10 PowerToys (파워토이) 가 나온다? [내부링크]

윈도우XP 나 그 이전에 윈도우95 를 사용하셨다면 기억이 날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PowerToys 라고 윈도우용 트윅 툴이였는데요. XP 이후에는 제공이 안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MS 에서 윈도우10 용..

안드로이드 Q 베타 픽셀폰 외 LG G8 포함 21개 지원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Q 베타 버전을 설치 해볼수 있는 스마트폰은 구글 픽셀폰만 가능 했었는데요. 이제 구글 픽셀폰 뿐만 아니라 21개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Q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업데이..

제대혈 보관 해야 하는걸까? 출산 직전 고민 [내부링크]

둘째때까지는 출산 직전에 제대혈 보관을 권유 하기 위해서 제대혈 설명 해주시는 분이 진통하는동안에 들어 오거나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세째를 출산하면서 처음 경험을 하게 되었네요. 제대혈은 출산 직후에..

윈도우 ISO 이미지 쉽게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다시 설치 하거나 할때 제일 먼저 필요한게 바로 윈도우 이미지 파일을 구하는건데요. 이제 대부분은 윈도우10 을 사용하고 있고, 오래된 버전이라고 해도 윈도우7 정도 인데요. 윈도우7, 8, 10 등의 윈..

온라인 출생신고 방법 직접 해보니 쉽고 간단해..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처리가 안되는게 없을정도로 많은 일을 온라인으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몇년전만 해도 아이들 출생신고를 위해서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서류를 작성해서 처리를 했었는데요. 이제는..

엑셀 드롭다운 활용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잘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한 엑셀 드롭다운 할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기본적인 드롭다운 메뉴가 아닌 dependent dropdown 목록에 대해서 알아..

시외버스터미널 통합예매 모바일 앱으로 하는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자차를 이용해서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렇다고 해도 아무래도 멀리 갈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편할때도 있습니다. 요즘은 프리미엄 고속버스등도 있어서 버스를 이용하는것도 괜찮..

새로운 앵그리버드 AR 게임 해봤어요. [내부링크]

예전에 앵그리버드 처음 나왔을때 많은 분들이 즐겼던게 기억이 나는데요. 그뒤에 앵그리버드2 도 나오고 영화도 나오고 했었죠. 요즘은 앵그리버드 게임 하는분은 많지 않은거 같기는 합니다. 최근에 이 앵그리버..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 PC 에는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윈도우 시작 중에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을 않한다거나 계속해서 부팅중에 다시 시작이 되는 경우에 문제를 해결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안전모..

페이스북 새로운 웹사이트 그리고 앱에 대해서 [내부링크]

오늘 레딧을 보다가 보니 페이스북의 새로운 웹 사이트에 대해서 올라 왔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알려 드리고자 포스팅 남겨 봅니다. 일단, 아직 까지는 직접 사용해 볼수가..

윈도우10 스크린샷 파일 번호 초기화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마도 윈도우에서 화면 캡쳐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화면캡쳐앱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지 않고 가끔 화면 캡쳐를 하는 분들은 윈도우의 기본 캡쳐 기능을 사용 하시는분들도 많이 있습니..

어린이날 선물 너프건 추천 엘리트스토롱암 소닉파이어 [내부링크]

아이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어린이날에 어떤 선물을 사주면 좋을지 고민을 하고 있을텐데요. 제일 좋은건 아이들을 데리고 토이저러스에 데리고 가서 구매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원하는..

워드에서 랜덤 임의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MS 오피스를 사용하다가 보면 나도 몰랐던 기능들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능은 워드에서 랜덤 임의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무슨 얘기 인지 잘 모를수도 있는데요. 말 그대로..

동춘175 용인의 새로운 쇼핑공간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용인 기흥구까지는 차로 몇분이면 가는 가까운 거리라서 최근에 새로 생긴 롯데아울렛이나, AK몰등을 많이 갔었는데요. 뒤늦게 알게된 멋진 공간이 있어서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동춘175 라고 동춘상회라고..

구글에서 타노스 검색후에 건틀렛을 클릭하면 벌어지는일 [내부링크]

어벤저서 엔드게임이 개봉한지도 이틀이 지나고 있네요.저도 오늘 저녁에 아이와 함께 같이 볼 에정인데요. 구글은 항상 세계적으로 큰 이벤트가 있을때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 하는거 같네요. 구글에서 타노스를..

SNS 업로드용 이미지 사이즈 조절 쉽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등에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업로드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보통 그냥 업로드 하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특정 용도로 커버이미지나, 프로필 이미지 등으로 사..

아이폰에서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간단한방법 소개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동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이 꾀 다양하게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iOS 자체에 제약이 많아서 그런지 그런 기능을 지원하는 앱들이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찾아 보니 방법이 없는건..

윈도우10 크롬 다크모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밤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할때 눈의 부담을 줄여 주기위해서 다크모드를 많이 지원을 하는데요. 지난번에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이..

엑셀에서 특정문자가 들어간 행 건너뛰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사무실에서나 학교에서 엑셀을 이용하다가 보면 필요에 의해서 조금더 편하고 쉽게 데이터를 추출 하거나 값을 얻을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여러가지 요건중에서 엑셀..

스마트폰 파워버튼 없이 화면캡쳐 하는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캡쳐 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전원 버튼 + 볼륨 Down 을 눌러야 하고 아이폰의 경우에는 전원버튼 + 홈버튼을 눌러야지만 화면을 캡쳐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

유튜브 영상볼때 유용한 팁 3가지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다가 보면 하나의 동영상을 계속 해서 반복해서 듣거나 내가 좋아하는 유튜브 동영상만 따로 즐겨찾기 형태로 등록을 하고 혹은 유튜브를 이용해서 춤을 배우거나 할때 조금더 효과적으로 거울로보는것..

포토샵 무료설치 윈도우10에서 CS2 한글버전 설치방법 [내부링크]

이미지 편집을 할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포토샵입니다. 흔히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단어중에서 포샵(뽀샵) 이라고 말하는게 있는데 포토샵을 이용해서 이쁘게 보이도록 수정을 할때 많이 사용하죠. 그..

지메일 아웃룩 처럼 미리보기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는 아웃룩을 이용해서 메일을 많이 사용하지만 개인 메일의 경우에는 저는 지메일을 이용해서 많이 주고 받습니다. 윈도우에 아웃룩에 지메일을 추가해서 사용을 해도 되지만, 지메일은 그냥 웹에서 보는..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세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다 보면 줄바꾸기를 사용해서 몇줄 띄고 글을 적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에서 한줄까지는 엔터로 띄어서 사용을 할수가 있지만 두줄 이상을 띄우고 싶다고 해서 두줄을 엔..

한글 워드 변환 하는 3가지 방법 (HWP to DOC) [내부링크]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MS Office 를 사용해서 문서를 워드로 만드는데요. 하지만 관공서등에서는 아직 한글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혹 한글 파일을 (HWP) 다운 받아서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아이폰 사진 숨기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많은 사진을 찍고 간직을 하는데요. 가끔은 나만 보고 싶은 사진을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을 만나거나 할때 갤러리를 통해서 사진을 보여줄때 이런 사진들을 걸러소 보..

페이스북 메신저 숨겨진 게임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마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 메신저에 숨겨진 게임이 있다는 사실을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혹시 아직 한번도 못해보셨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우 간단한 게임이지만 잠깐..

POOQ 이용권 100원에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실시간 TV 를 시청 하거나 이전 방송을 볼때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가 POOQ 인데요. POOQ 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SKT 사용자에게 유..

캐시슬라이드 스탭업 그룹 캐시아웃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에 맘보기 기능이 있으면서 포인트 적립도 되는 앱들을 한두개는 설치를 하고 계실텐데요. 예전에 한번 포스팅 했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캐시슬라이드 스탭업(캐시슬라이드S) 앱을 설치 해서 이..

아이폰 통화녹음 앱 직접 사용해보니 활용하기에는...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통화 녹음을 하는 방법이 아이폰에 비해서 쉽습니다. 꾀 많은 통화녹음 앱이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매우 제한적으로 통화 녹음을 할수가 있는데요.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포일러 보기 싫다면? [내부링크]

이제 몇일 있으면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방할 예정인데요. 어제 날짜로 엔드게임 스토리상 매우 중요한 하이라트이 장면이 유출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줬는데요. 대부분 엔드게임을 기다리고 계신 분..

GMAIL 이미지 표시 안됨 해결방법 [내부링크]

저는 주로 gmail 을 이용해서 메일을 주고 받고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지메일을 사용해서 지금은 굉장히 편하게 느껴 집니다. 하지만 간혹 지메일로 받는 메일중에서 이미지가 않 보이는 메일들이 있는데요. 동일..

퇴직후 알아둬야할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의계속가입 제도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되어 있는 국민건강보험 매달 납부 하지만 회사에 다니고 있는 동안은 직장가입자로써 일부분은 회사에서 부담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퇴직을 하거나, 4대보험이 적용이..

크롬 https 차단 사이트 우회하는 방법들 [내부링크]

인터넷에 찾아보면 https 사이트 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나오는데요. 인터넷 주소창에 http 로 시작하는 사이트들은 실제로 웹 페이지에 보이는 문자나 글자들이 그대로 Netowork 를통해서 전달이 되기 때..

윈도우 휴지통 자동으로 비우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다른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윈도우에서 파일을 삭제 하게 되면 일단 휴지통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휴지통에 있는 파일은 간단하게 다시 복구를 할수가 있지만, 휴지통에 있는 파일은 그대로 컴퓨터에..

스크래치 3.0 설치 방법과 2.0 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오랜만에 스크래치 관련 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아이와 함께 스크래치로 코딩 교육을 하려고 준비 했었늗네 이래저래 잠깐 하다가 못하고 있었네요. 올해초 1월 2일에 MIT 에서 스크래치 2.0 대신에 3.0을 발표..

아이폰 중고거래를 위한 아이폰 점검용 앱 TestM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구입 하실때 약정을 이용해서 새폰을 구입 하기도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중고 스마트폰은 직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고 택배로 거래를..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하는방법 3가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리는 사진을 보는데요. 사진중에서 내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저장을 하고 싶은 사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문자 메시지 앱 추천 Textra SMS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현재 어떤 종류의 문자 메시지 앱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아마도 이런 종류의 앱에 대해서 크게 관심이 없으시다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기본앱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엑셀 줄바꿈 방법과 관련 유용한 팁들 [내부링크]

엑셀에서 하나의 셀에 여러 라인의 텍스트를 입력할때 어떻게 할까요? 보통 엑셀을 처음 다루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엔터를 치게 되는데요. 엔터를 치게 되면 해당 셀에 입력을 끝내가 바로 아래셀로 이동을..

크롬 모바일 다크모드 사용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브라우저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시리즈의 기본 브라우저인 삼성 브라우저도 다크 모드를 지원 하고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아직 메뉴에서 공식적인 다크..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은 필립스 고퓨어 제품 ?? [내부링크]

요즘은 실내에는 필수로 공기청정기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추가로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자동차에도 공기청정기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열림소비자포털 행..

윈도우 파일탐색기 유용한 팁 12가지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보면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에 하나가 바로 파일탐색기 일거 같은데요. 파일탐색기는 윈도우에서 단순히 이미지를 보더라도 실행을 하게 되고, 프로그램을 다운 받거나, 음악을 다운..

윈도우10 엣지 크롬 브라우저 개발버전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잠깐 크롬 기반 엣지 브라우저 개발버전이 유출되어서 설치 해보고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정식 개발 버전을 다운 받을수 있는 공식 다운로드 링크가 공개 되었습니다. www.microsoftedgeinsider.c..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정말 될까? [내부링크]

네이버등에서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으로 검색을 해보면 최신 방법이라고 올라와 있는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접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진짜로 가능한지 해보았습니다. 일단은 간단..

WhatsApp 왓츠앱 가입과 PC 에서 사용하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매신저 앱 들중에서 글로벌 하게 이용할수 있는 앱인 WhatsApp (왓츠앱) 가입과 PC 에서 사용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iOS 12.3 Public Beta 1 설치 후기 [내부링크]

iOS 12.2 가 정식으로 업데이트 된후에 이제 Public Beta 는 12.3 버전으로 넘어 갔습니다. 몇일전에 Public Beta 1 이 업데이트 되었고 어제 설치를 해봤습니다. 업데이트 용량은 400MB 가 조금 안되는 사이즈로..

윈도우10 시작메뉴에서 한번에 여러 프로그램 실행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처음 부팅 한후에 회사에서는 아웃룩 메일 프로그램을 열고 브라우저에서 업무용 웹 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그리고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실행을 하게 됩니다. 이때 프로그램을 하나 실행후에 다시 시작..

팝업북 추천 나무늘보가 사는 숲에서, 바다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에게 최근에 사준 팝업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팝업북 추천 나무늘보가 사는 숲에서와 바다 이야기 인데요, 두가지 팝업북 모두 어른들이 보아도 될 정도로 내용도 괜찮고 유익한 팝업..

엑셀에서 바코드와 QR코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로 정말 많은 일을 할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엑셀에서 바코드와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쉽게 바코드와 QR코드를 엑셀에서 생성해서 사용을..

브금 무료배경음악 다운받기 좋은 사이트 [내부링크]

예전에도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늗네요, 동영상을 만들때 많이 신경을 쓰는것중에 하나가 브금 입니다. 브금은 BGM 즉, 배경음악을 한글로 읽어서 표현하는거라고 하네요. 어쨌든 이런 브금 무료배경음 다운받기..

아이폰 에뮬레이터 appetize.io 추천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꾀 많은 에뮬레이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PC 에서 안드로이드용 게임을 돌려보거나 테스트 하는게 자유로운 편이죠.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윈도우에서 제대로 동작하는 에뮬레이터를 찾..

천안 실내데이트 아들과 함께한 스크린사격장 킬링스페이스 [내부링크]

가끔 일때문에 천안에 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번에는 주말에 비오늘 날씨를 뚫고 아들과 함께 실내에서 놀만한곳을 찾아서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VR 게임으로 총으로 괴물 잡는걸 했었는데 매우 좋아해서 이..

마우스 키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공유해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보통 컴퓨터를 하다가 보면 카카오톡같이 PC 버전을 제공하는 앱들은 바로 PC 버전을 이용 할수 있지만 문자 메세지나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앱들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하..

아이폰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개발자" 오류해결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주 간혹 앱을 설치 후에 실행을 했는데 " 신뢰할 수 없는 기업용 개발자" 라고 뜨면서 앱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를 봤을겁니다. 대부분 앱 스토어가 아닌 IPA 형태로 다운받아서 직접 설치..

유튜브 다크모드 스마트폰, PC 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많은 앱들이 다크모드라고 해서 야간에 눈에 부담을 덜 줄수 있는 어두운 테마를 많이 제공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메신저도 다크테마를 지원 하고 있죠, 페이스북도 공식 제공하는 방법은 아니..

갤럭시노트9 유용한 사용팁 5가지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노트9 이나 갤럭시S10 혹은 파이로 업데이트된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갤럭시노트9 유용한 사용팁 5가지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래 포스팅..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미세먼지 마스크 시험 결과 확인해 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비온후에만 맑고 계속해서 미세먼지가 하늘을 덮고 있는거 같네요. 아이들 아침에 학교 갈대마다 마스크를 씌워 보내는데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에 미세먼지 마스크에..

하드디스크 검사 도구 3가지 소개 [내부링크]

집에 있는 하드디스크 혹은 중고로 하드디스크를 구매 하는 경우에 디스크가 정상인지 확인을 해야 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사용하면 유용하게 도움이 될만한 하드디스크 검사 도구 3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재미있는 기능 두가지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북을 저도 많이 이용하지만 세계적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SNS 서비스죠.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 이외에는 잘 사용을 하지 않거나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

만우절 특집 구글맵에서 스네이크 게임을 즐기세요. [내부링크]

만우절 특집으로 구글에서 구글맵에서 스네이크 게임을 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구글맵 앱에서 게임을 하거나 혹은 웹 사이트에서 바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계속 해서 서비스를 하는건 아니고 만우절 기간에만..

갤럭시노트 10 의 사양과 소문들에 대해서 [내부링크]

갤럭시S10 시리즈가 나왔으니 이제 기다려 볼만한건 폴드 말고 갤럭시 노트10 이 있네요. 현재 아직 정확한 스펙이나 출시일 등이 확정 되어 있지는 않은거 같지만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갤럭시노트 10 의 사양과..

이천 테르메덴 온천 추워도 놀기 좋아요. 아이들과 함께한 후기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아이들하고 여행아닌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물에서 놀고 싶어도 놀지 못했던 아이들을 위해서 오랜만에 수영을 할수 있는 곳을 찾아 보다가 이천 테르메덴 온천이 좋을거..

포켓몬스터 카드게임 배우고 즐길수 있는 포켓몬코리아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카드게임을 좋아 하신다면 한번정도는 방문 해봐야 하는곳이 포켓몬코리아 사무실 이라고 합니다. 용인 수지구에 위치해 있는데 매번 지나갈때마다 건물에 포케몬 로고가 크게 붙어 있어서 뭐지? 키즈..

삼성 갤럭시 자동차 모드 미러링크 이용 하는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나오는 자동차들은 아이폰의 경우에는 카플레이,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오토를 지원해서 자동차에 있는 USB 포트에 스마트폰을 연결만 하면 자동차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서 간단하게 네비게이션이나 전화..

지역별 출산지원금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의 경우에는 각 지자체별로 금액과 방법도 모두 다른데요. 그래서 만약에 출산 예정 이시라면 살고 계시는 직역의 출산지원금을 알아 보시고 지원 범위라던지, 신청 방법등을 미리 확인해 놓으시는게 좋..

구글 크롬 기반 MS 엣지 브라우저 사용해보니 [내부링크]

MS 에서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는 크롬 기반으로 개발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 지고 난후에 몇일전에 개발 테스트중인 크롬 기반 엣지 브라우저가 유출이 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크롬 기반 엣지 브라우저는 Chro..

농촌진흥청에서 뽑은 미세먼지정화식물 5종 [내부링크]

최근에 농촌진흥청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효과가 좋은 미세먼지정화식물 5종을 선별 했다고 하는데요. 오늘도 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닌거 같은데 집에 공기청정기랑 같이 미세먼지정화식물 한두개를 같이 놓아두..

갤럭시노트 에서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메세지 삭제 기능이 구현이 되고 꾀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내놓고 삭제를 하면 상대방의 대화창에서 대화가 없어 지는게 아니라 "삭제된 메세지 입니다." 라고 남기..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국내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앱은 카카오톡일건데요. 만약에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번호를 바꾼경우에는 등록해 놓은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바로 로그인해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간..

자기개발을 위한 무료 인터넷강의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혹은 자진만의 일을 하더라도 성공하는 사람들 중에는 무던히도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자기 자신을 위해서 자기개발을 하라고 많이들 얘기를 하는..

아웃룩에 구글 캘린더 추가해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대부분 윈도우에서 메일 프로그램으로 아웃룩을 이용하고 계신텐데요. 혹시 아웃룩에서 캘린더도 자주 이용하신다고 하신다면 본 포스팅 내용에 도움이 되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웃룩에 구..

카카오바이크 보증금 환불받기 [내부링크]

얼마전 포스팅에서 카카오바이크 이용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 보았늗네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카카오바이크 가입을 할때 내게 되는 보증금 만원을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바..

아이폰 사파리 크롬 브라우저 웹데이터 삭제후 용량확보하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이동중이거나 시간날때 아이폰에서 웹사이트를 보거나 검색을 하는데요. 이렇게 계속해서 웹사이트를 이용을 하다가 보면 우리가 흔히 보고 있는 이미지등이 계속해서 아이폰에 저장이 되고 점점 남은..

갤럭시 노트9 HDMI케이블 AP-MW4K Plus 3가지 활용방법 [내부링크]

에전에 갤럭시 노트9을 이용해서 삼성 덱스 리눅스를 사용하는방법에 대해서 잠깐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9 HDMI케이블 AP-MW4K Plus 를 이용한 3가지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

엑셀 필터 범위 복사 하는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엑셀에서 필터를 건후에 복사를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필터링 되어 있는 부분만 복사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기본적으로 모든 셀이 복사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어서 간혹 필터링된..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일반 텍스트로 저장? 이중인증 적용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은 지난 21일 페이스북 일부 사용자의 암호를 암호화가 되지 않은 상태인 바로 읽을수 있는 상태로 저장을 했다고 인정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암호같은 경우에는 운영자들도 볼수 없도록 암호화..

카카오바이크 이용하는 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저는 집이 수원이라서 수원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자전거 공유서비스인 모바이크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사무실이 있는 분당에서도 비슷한 자저거 공유 서비스가 나와서 이용해 봤습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카카..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소셜앱중에서 페이스북하고 인스타그램이 제일 많이 사용되는거 같은데요. 각 앱마다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사람을 찾거나 해쉬태그, 기타 필요에 의해서 검색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그리고..

빵장수 단팥빵 영통점 녹차크림 치즈빵이 맛있어요. [내부링크]

토요일에는 아이들하고 놀러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주말에는 지난주에 아이가 다쳐서 어디를 가지 못하고 집에 있었네요. 집에 있다가 입이 심심해서 뭐 먹을꺼 없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빵장수 단팥빵이라는..

구글맵 오프라인으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해외 여행을 가서 모르는 길이 있더라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 갈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로밍을 하거나 포켓 Wi-Fi 같은 장치를 대여해 가지 않으면 데이터 요금에 부담에 갈수도 있겠죠...

스마트폰에서 사진 배경지우기와 합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편집하고 공유하는등 활용을 많이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앱을 이용해서 사진 배경지우기와 합성하는 방법에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페이스북 다크모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다크모드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페이스북을 다크모드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10 전용 추천 배경화면 [내부링크]

갤럭시S10 을 구입하신 분들은 최근에 갤럭시S10 전용 배경화면들이 많이 생긴걸 알고 계실겁니다. 갤럭시S10 전용 배경화면은 전면 카메라 부분을 살려서 만든 배경화면으로 꾀 다양한 배경화면들이 있는데요. 이..

휴대폰 분실 위치추적 티월드 친구찾기 서비스 후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나 아이폰의 경우에 GPS 를 켜놓으면 스마트폰 전원이 꺼지지 않는한 어느정도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GPS 를 꺼놓았거나 전원이 꺼진경우에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휴대폰..

SKT 통화내역조회 대리점 방문없이 하는방법 [내부링크]

흔히 통화내역조회를 위해서는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해야 하는걸로 많이들 알고 있는데요. 실제로 SKT 의 경우에 대리점 방문없이도 통화내역조회가 가능 합니다. 바로 Tworld 에서 바로 통화내역조히가 가능한데..

iOS13 에 대한 출시일과 소문들 [내부링크]

현재 Public Beta 기준으로 iOS 12.2 Public Beta 5 까지 나와 있는 상태 입니다. 아마도 곧 iOS 12.2 가 정식 Release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리고 이어서 현재 iOS13 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들이 들려 오고..

워드 빨간줄 없애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MS 워드나 기타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기본적으로 맞춤법이나 분법 등을 검사하는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에 맞춤법과 문법에 어긋나는 글을 입력하면 해당 글에 빨간밑줄을 그어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도..

네이버 카페 동영상 크롬 개발자 모드 없이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저는 아이들 유치원 보낼때 유치원 카페에서 아이들 동영상을 많이 올려서 카페 동영상을 다운 받아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흔히 네이버 카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중에 하나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개발자..

크롬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커서 단어를 번역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마도 구글링을 해서 뭔가 정보를 검색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구글의 경우에는 영문 페이지가 많이 검색이 되기도 하는데요. 영어 잘 하시는분은 상관 없지만 영어를 잘 하시는분들이야 쉽게 읽을수 있..

흑채 추천 슈퍼밀리언헤어 흑채 분말 & 미스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머리 숱이 적어서 학교 다닐때나 회사 생활할때 그리고 결혼후에도 항상 고민이였는데요. 머리 숱이 적다보니 헤어 스타일을 만들기도 어렵고 특히 정수리 부분이 많이 부족해서 나이가 적었을때..

윈도우10 폴더를 색과 중요도로 구분해서 관리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기본적인 탐색기를 이용해서 폴더를 만드는경우에는 폴더 아이콘은 모두 동일한데요. 하지만 간단한 프로그램을 하나만 설치를 해주면 우클릭을 통해서 폴더의 색을 바꾸거나 중요도별로 표시를 할수..

스마트폰 고속충전 되는지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이 대부분 고속충전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고속충전이란 스마트폰을 빨리 충전하는 기술을 얘기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술이 Qualcomm QuickCharge 입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물가정보를 볼수 있는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내부링크]

흔히 직장인들이 얘기 말들중에서 월급은 그대로인대 물가만 올라 간다는 말을이나 다 올라가는데 월급만 그대로라고들 많이 얘기 합니다. 그중에서 물가는 정말 계속계속~ 오르는것 같이 느껴 지는데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정도는 로그인 기록을 훓어 보시는게 좋습니다. 보안상 내 계정이 안전한지 확인 하는게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수원에 사신다면 수원외국어마을 토요프로그램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수원에 사시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두고 계시다면 그리고 아이들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수원외국어마을 토요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수원외국어마을 에서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토요일마나 오전 10시 부터 오..

구글 크롬 오프라인 공룡을 장난감으로 구매 할수 있어요. [내부링크]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한번정도 해보셨을 공룡게임은 모두 아실거라고 생각 됩니다. 네트웍이 연결이 안되었을때 나오는 화면에서 화면을 터치 하면 나오는 공룡 게임은 매우 단순하지만 그냥 시간..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에서 설치없이 앱, 게임 실행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엄청나게 많은 앱과 게임을 전부 설치해 보신분은 없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앱은 윈도우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설치 하고 삭제 하는게 매우 간..

나이키 신발 할인 사이트 사기 의심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페이스북을 보다가 보니 아래 사진처럼 나이키 신발 할인 한다는 내용의 글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적혀 있기를 나이키 공식 웹 사이트라고 적어 놓았습니다. 사이트 자체도 약간 나이키 공식 사이트 비슷한 느낌이..

이사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내부링크]

혹시 아시를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만약에 이사를 자주 다니거나 한다면 알아 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노하우가 많이 생기신 분들이라면 다 알고 계실수도 있는 정보..

갤럭시 노트9 에서 듀얼메신저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한개의 스마트폰에 같은 앱을 여러개 설치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등 메신저 앱들도 하나만 설치가 되죠. 하지만 최근에는 듀얼메신저 기능을 제공하는 별도의 앱도 나와 있고 갤럭시..

키자니아 서울 잠실 2부 7세 아들과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주위에 한번씩은 다 다녀왔다고 하는 키자니아를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네요. 지난번에 키자니아 X 비씨카드 이만원의 행복 예매를 해서 아이와 어른 한명 2부 패키지로 2만원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2만원으로..

양평 가볼만한곳 두메향기 별빛축제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양평하면 많이 알려진 곳이 두물머리인데요. 두물머리에서 차로 10여분 정도 거리에 두메향기라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평 가볼만한곳 찾아 보다가 두메향기 별빛 축제가 괜찮은거 같아서 다녀왔습니다. 혹시 양평..

페이스북 다크모드로 사용하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페이스북 메신저는 공식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기 시작 했지만 아직까지 페이스북앱 자체에 대해서는 다크모드가 지원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크모드를 사용하고 싶을때가 있을때 특히 밤에 페..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 변경하는 쉬운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를 만들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이용할수 있는 방법인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폰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여기에서 알려 드리는 티..

크롬브라우저에서 안드로이드앱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앱을 안드로이스 테블릿이나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윈도우나, 맥 등에서 실행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에뮬레이터를 설치해서 실행을 하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윈도우에서 안..

휴대용카시트로 활용가능한 두나유모차 개봉기 [내부링크]

막내가 태어나기 전에 이것저것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유모차의 경우에는 뭘로 구입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유모차와 카시트를 한번에 해결할수 있는 휴대용카시트로 활용이가능한 두나유모차를 베페에서 한번 보..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부터 윈도우까지 모두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한데요. 다크모드를 설정해 놓으면 어두운곳에서 눈이 덜 피로해지기 때문에 좋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사용..

공기청정기순위? 확인하는 좋은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파란 하늘을 보기가 정말 힘든거 같습니다. 파란 하늘이 조금 보인다 싶으면 미세먼지 수치가 빨간색으로 공공장소에서는 미세먼지 재해문자때문에 동시에 알람을 받아 웃긴 광경을 보는건 최근에 정말 자..

안드로이드 스크롤 캡쳐 하는방법 [내부링크]

간혹 모바일에서 사이트를 구경 하거나 앱에서 뭔가 정보를 보거나 할때 내용을 화면 캡쳐 하고 싶은데 스크롤을 내려야 할만큼 내용이 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그냥 스크롤을 조금씩 내리면서 화면을 캡쳐 할수..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끄기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빅스비에 대해서 잘 아시겠지만, 실제로 활용을 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은거 같습니다. 더불어서 최근에 나온 갤럭시 시리즈 옆에 별도로 붙어 있는 빅스비 버튼은..

ReCAPTCHA 로봇이 아닙니다 타일 선택 우회하기 [내부링크]

ReCAPTCHA 는 흔히 봇이라고 하는 자동으로 특정일을 수행하는 프로세스를 막기 위해서 만들어졌는데요. 최초로 리캡차를 개발한곳은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연구원들이였다고 합니다. 이후에 구글에 인수되면서 지..

룬룬필통 신학기 초등학생 필통으로 괜찮아요. [내부링크]

이제 길고긴 아이의 방학이 끝나게 되네요. 예전에는 봄방학도 하고 그랬던거 같은데 저희 아이가 다니는 학교는 겨울방학이 1월부터 3월까지 계속 되었네요. 그래서 신학기에는 바로 다음 학년 새로운 교실로 등..

두물머리 핫도그 전참시 방송 다음날 갔다왔어요. [내부링크]

토요일에 전지적 참견시점을 보다가 두물머리 핫도그가 또 한번 방송에 나와서 양평쪽에 갈일이 있어서 한번 먹어 보기로 하고서 일요일날 갔다 왔습니다. 방송 다음날임을 감안하고 조금 기다릴수 있을거 갔다는..

사립유치원 입학연기 임시돌봄 신청 하세요. [내부링크]

사립유치원들의 입학연기에 따라서 맞벌이 부모들의 경우에는 당장 아이들을 유치원에 못 보내게 되면서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특히 재해문자를 통해서 사립유치원 입학연기로 인한 임시돌봄 신청 문자가 왔습..

Internal Server Error 발생시 조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간혹 웹 사이트를 접속 하다가 " Internal Server Error" 라는 메시지를 본적이 있을겁니다. 원래는 잘 나왔던 사이트였는데 이런 메시지를 받으면 난감하게 되죠. 특히 다른 사람들은 잘 나오는데.. 나만 그렇다..

안드로이드도 엑셀 앱 사진에서 직접 엑셀 데이터 추가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용 엑셀 앱에서 OCR 기능과 AI 를 이용해서 사진에 있는 데이터를 그대로 엑셀 시트에 추가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에서 제공이 되고 있는데 하드 카피로 되어 있는 표등을..

출산준비를 위해 수원 맘스맘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이제 막내가 태어날 날도그리 멀지 않아서 출산가방도 챙길겸 출산준비를 위해 수원 맘스맘에 다녀왔어요. 바로 집 근처에 있어서 갔는데. 휴일이라서 그런지 엄청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수원 맘스맘은 수원 영통..

파워포인트에서 링크 밑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발표 자료를 만들거나 문서를 마들때 간혹 필요에 의해서 링크를 추가 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링크를 추가 하게 되면 링크된 글자는 파란색에 밑줄이 기본적으로 들어 가게 됩니다.하지만..

남자로퍼 추천 닥터마틴 에디슨 킬티 체리 레드 구매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신고 다니던 로퍼가 오래되고 닳고 닳아서 새로운 로퍼 구매해야 해서 닥터마틴 에디슨 킬티 체리 레드가 저렴하고 괜찮은거 같아서 구매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자로퍼 추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로그아웃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생성하고 동기화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주소록이나, 클라우드, 포토 등을 동기화해서 사용할수가 있죠. 뿐만 아니라 앱을 설치 하기 위해서는 반드..

크롬 PC 버전에서 모바일웹 화면 보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을 사용하신다고 하시면 도움이 될수도 있는 정보를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간혹 PC 웹에서 모바일 웹 페이지를 보시고 싶으신 경우가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방..

카카오톡 저장기간 만료 사진,동영상 셀프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보면 예전에 누군가에게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번 보고 저장을 해놓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나중에 보려고 하면 저장 기간만료로 볼수가 없거나 썸네일 정도만 볼수 있는 경우가 있습..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 여러탭 한번에 닫는방법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에서 주로 브라우저는 크롬을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기본 브라우저는 사파리로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앱등에서 웹 페이지를 열거나 하면 모두 사파리로 열리게 됩니다. 이용후에..

윈도우에서 무료로 동영상 GIF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다보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꾀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무료로 쉽고 간단하게 동여상 GIF 만들기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에서도 동..

내가 가지고 있는 애플제품 한번에 보증기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애플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보증기간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가 왜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보통 아이폰등이 문제가 생겼을때 A/S 센터에 가게 되면 보증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 리퍼 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엑셀 변경내용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엑셀을 사용할때 하나의 파일을 많은 사람들이 수정하고 추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텐데요. 이때 어느부분을 변경했고 추가 했는지 확인 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변..

마곡 서울식물원 무료로 즐기고 왔어요. [내부링크]

마곡동에 새로 생긴 서울 식물원에 오늘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5월 정식 개장전까지는 무료로 방문 할수가 있어서 아마 작년말 부터 가오픈 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한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주말에 가려고 마음만..

수원 만삭촬영 스튜디오 추천 봄날 스튜디오 촬영후기 [내부링크]

첫째와 둘째는 만삭 촬영을 하지 않았지만 마지막 임신과 출산이 될거 같아서 이번에는 만삭 촬영을 하기로 했습니다. 스튜디오를 직접 알아보기에는 힘들고 해서 일단은 계약했던 산후조리원의 제휴 업체에서 촬..

윈도우10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다크모드 적용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이나 PC 등이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크 모드는 어두운 테마로 빛을 줄여서 어두운곳에서 보기 편하고 눈에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하지만 평상시에 다크모드를..

바네사브루노 캔버스 토트백 모니에르 직구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해외 사이트인 모니에르 에서 50%할인할때 구입했던 바네사브루노 캔버스 토트백이 어제 도착해서 간단하게 후기 남겨 보려고 합니다. 예상했던것처럼 15마원 이하라서 별도의 관세 납부 없이 바로 집까..

드디어 공개된 삼성 갤럭시 폴드 사양 [내부링크]

이번에 삼성에서 갤럭시S10 과 갤럭시 폴드를 공개 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S10 보다는 갤럭시 폴드에 더 관심이 갔는데요. 판매 시기와 가격 그리고 스펙등이 공개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겠..

내 카드 한눈에 볼수 있는 계좌통합관리앱 어카운트인포 [내부링크]

어제 잠깐 실시간 검색어에 내 카드 한눈에 라는게 올라왔었는데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는 이미 있던 서비스 였는데 이제 앱을 통해서 내 카드를 한눈에 확인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카드사 마다 결제예정금액을..

움직이는 배경화면 적용 월페이퍼 엔진 설치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컴퓨터에 윈도우 설치후에 이것저것 꾸미는것에 매우 공을 들였는데 요즘은 그냥 기본화면으로 사용하고 배경화면만 바꿔서 사용하고 있네요. 배경화면은 그래도 멋있는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싶기는 한데..

기저귀가방 추천 베지백 라지 크로스겸용 숄더백 [내부링크]

세째 출신시기가 점점 다가오면서 이것저것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이번에는 기저귀가방으로 사용할 크로스겸용 숄더백을 하나 구매 했습니다. 백팩이나 셜더백 혹은 크로스등 모두 상황에 따라서 적당히 사..

윈도우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메세지를 보내거나 할때 많이 사용하는 이모지를 윈도우10 에서도 간단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혹시 아직 윈도우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셨다면 본 포스팅을 보신후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

삼성인터넷 브라우저 베타 버전 9.2 안드로이도 Pie OneUI 적용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9 에서 크롬을 사용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삼성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삼성인터..

단축 URL 풀어서 원래 URL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인터넷 주소를 공유하거나 할때 단축 URL 을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단축 URL 은 긴 URL 을 줄여서 공유 할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는 편하지만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게 어디로 연결되는 주소인지 전..

카카오톡이 알약 악성코드로 탐지 되는경우 [내부링크]

카카오톡 PC 버전을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혹시 PC 에 알약이 설치 되어 있다면 간혹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하거나 할때 악성코드로 탐지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오탐이므로 그냥 넘기셔도 되는데요..

7세 공부 윙크 7일 무료학습 1일차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둘째 아이 학습을 위해서 윙크 7일 무료학습 신청을 해서 어제 받아서 오늘 설치하고 둘러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7세 공부를 위한 윙크 7일 무료학습 1일차 후기를 간단하게 올려 보려고 합니다...

지메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이 많아 졌어요.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개인 이메일로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지메일에서 어떻게 보면 매우 간단하지만 매우 유용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하네요. 그 기능은 바로 받은 편지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

바네사브루노 50% 할인 직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제 아내는 바네사브루노 백을 좋아 하는 편인데요. 혹시 바네사브루노 백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거 같아서 포스팅 남겨 봅니다. 이번 포스팅은 바네사브루노 50% 할인 직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잃어버렸을때 유용한 앱 Lockwatch [내부링크]

대부분 스마트폰에 PIN 넘버나, 패턴, 요즘은 지문이나, 홍채인식등 다양한 방법으로 잠궈놓게 되는데요. 누군가 내 스마트폰을 주웠을때 스마트폰이 잠겨 있다면 몇번 풀어 보려고 시도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때..

수원 키즈카페 가까운 이천에 있는 플레이즈 파크에서 맘껏 뛰어 놀아요. [내부링크]

저도 수원에 살고 있지만 차타고 조금만 움직여도 아이들 하고 재미있게 놀수 있는 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아이들 하고 가서 정말 신나게 땀을 빼고온 곳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수원 키즈카..

유튜브 시청시간 설정해 두세요 [내부링크]

요즘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사용시간에 제한을 둘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업무나 학업등에 방해가 되는 겨..

경기도교육청 2017~2018 사립유치원 특정감사결과 확인해 보세요. [내부링크]

경기도 교육청 감사결과공개 게시판에 가보면 현재 2017~2018 사립유치원 특정감사결과가 1월 28일자로 올라와 있습니다. 경기도에 사시면서 아이들을 키우시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거 같아..

내 비밀번호가 안전한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의 수만은 서비스에 가입을 하고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모든 사이트 비밀번호를 모두 동일한 비빌번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사이트 하..

아이폰이 느려졌을때 해결방법과 멈췄을때 강제리부팅 방법 [내부링크]

이제 아이폰을 사용한지 3년 정도 되어 가는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도중에 사소한 문제들이 있을때 해결할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액정 파손같은 경우에도 자가수리를..

골전도 블루투스 에프터샥 트랙에어 짧은 사용기 [내부링크]

사용기라기는 조금 모하고 잠깐 체험을 해본 후기 인데요. 교보문고에 갔다가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프터샥 트랙에어가 있어서 잠깐 사용해 봤습니다. 사실 골전도 블루투스 제품은 사용을 해보지 못해서 어..

레이퀸 젖병소독기 JHS-400 개봉기 [내부링크]

이제 세째가 태어날 날짜도 점점 다가오고 있어서 하나둘 아기를 위해서 이것저것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 레이퀸 젖병소독기가 도착해서 간단하게 개봉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하려면 앞으로..

초등수학 도움되는 보드게임 플레이팩토 타겟넘버 [내부링크]

얼마전에 아이와 보드게임을 하기 위해서 아이들용 추천 보드게임을 잔뜩 산적이 있었는데요. 관련해서 궁굼하신 분은 2018/12/17 - [임신&육아/교육] - 어린이 보드게임 행복한바오밥 6종 후기 를 참고 하시기 바..

스마트폰 바꾸기전 카카오톡 백업 해놓으세요. [내부링크]

이제는 없으면 허전한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을 바꾼후에 초기화 되어서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스마트폰 바꾸기저네 카카오톡 백업 해놓으세요. 백업을 해놓으시면 기존에 사용하던 대화내용을 그대로 바..

산후조리원비용 비교앱 추천 [내부링크]

저희도 막내 출산이 머지 않았지만, 출산 준비중에 제일 걱정인게 바로 산후조리를 어떻게 하느냐인거 같습니다. 산후조리를 위해서 집에서 산후도우미를 이용할수도 있고, 산후조리원에서 2주 정도를 있을수도 있..

차량용방향제 송풍구형 센스틱 S2 블랙에디션 메탈 사용후기 [내부링크]

차량을 새로 구입한후에 새차 냄새도 나고, 방향제를 하나 둬야 하는데 어떤 방향제로 할까 하다가 이번에 송풍구형 방향제인 루엠 센스틱 S2 블랙에디션 메탈 차량용 방향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방향제들 종..

애플 카플레이 지원 네비게이션 4종 후기 [내부링크]

차에서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 된후로 거치대를 사용하는 대신 바로 아이폰을 연결을 해서 카플레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케이블을 연결 하는게 약간은 번거로울수도 있으나, 어짜피 무선 충전 기능이..

KT 인터넷 가입 과 설치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계속 이용하던 인터넷 약정이 만료가 되어서 인터넷을 바꿨습니다 .기존에사용하던 인터넷이 LG U+ 였어서 SKT 와 KT 로 고민을 했고, 사은품을 제일 많이 주는곳은 SKT 였으나 휴대폰 결합 할인을 감안해..

앱만들기 바이플러그로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몇년전인가 안드로이드 앱을 하나 만들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앱을 만드는데 소요된 시간은 꼬박 2주 정도 걸렸었습니다. 한번도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 본적 없이 책한권 하..

꼬막비빔밥이 맛있는 수원 영통 맛집 연안식당 [내부링크]

오늘은 2019년 설 연휴가 시작 되는 금요일 인데요. 오랜만에 아이들을 데리고 외식을 하기로 해서 집 근처에 맛집을 찾다가 최근에 생긴 꼬막비빔밥이 맛있는 수원 영통 맛집 연안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연안식당..

설연휴 무료영화 보는방법 [내부링크]

이번 설연휴에 기차나 버스를 타고 고향에 가시는 분들은 가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무료 영화를 보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요즘은 무제한 요금제라서 힘들게 동영상을 다..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찾기 [내부링크]

이번에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약정이 끝나게 되어서 새로 인터넷을 가입 하려고 찾아 보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에서는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 주는곳 찾기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보통 인터넷..

티스토리 블로그 푸쉬 알림 기능 추가하기 [내부링크]

가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을 하다 보면 사이트의 알림을 받을지 물어 보는 창이 뜨는걸 볼수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에 특히 많이 보게 됩니다. 만약에 알림을 받는다고 설정을 해놓으면 새로운..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백업받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의 경우에는 iCloud 에서 문자를 백업을 해주기 때문에 필요시에 혹은 핸드폰을 다시 설치하거나 변경했을때 필요시에 문자를 복구해서 보거나 이전 문자를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안..

아이폰 인터넷 연결 빠르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을 할때 DNS 주소라고 해서 인터넷 주소를 입력 하게 되는데요. 실제로는 해당 인터넷 주소 가지고는 웹 페이지를 제공하는 서버에 도달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IP 주소로 변환을 해서 가..

iOS 12.2 Public Beta 업데이트 후기 [내부링크]

iOS 12 버전이 이제 12.2 로 올라 가고 있습니다. Public Beta 프로그램을 신청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12.2 Public Beta 를 설치해볼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OS 12.2 Public Beta 업데이트 후기를 간단..

갤럭시 노트9 파이 업그레이드후 바뀐 UI 와 후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9, S9 +, 노트9 등이 몇일전부터 전체적으로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안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라고 갤럭시 노트9 파이 업그레이드 후 바뀐 UI..

아름다운 그림책 추천 레베카의 작은 극장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추천 하나 하려고 합니다. 책 제목이 " 레베카의 작은 극장 " 입니다. 이 책은 글시가 많지는 않은 그림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이들이 봐도 좋지만 성인이 소장해도 괜찮을 만큼 디테일이 굉장..

코엑스 해피필즈 파르나스몰점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어제 이어서 갑자기 들린 코엑스몰에서 두번째로 아이들하고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가게된 코엑스 해피필즈 파르나스몰점 다녀온 후기 올려 봅니다. 해피필즈는 2007년 바르셀로나에서 시작된 달콤한 약국을 컨셉으..

코엑스 삐에로쇼핑 구경하고 왔어요 ^^ [내부링크]

오늘 원래는 서울 식물원에 가려고 집을 나섰지만, 마지막 입장 시간인 오후 4시 를 맞추기 힘들어 같아서 그냥 차를 돌려서 코엑스에 다녀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꼭 가보라고 했던 코엑스 삐에로쇼핑 구경하고..

PC 게임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PC 게임을 하지는 안지만, PC 게임을 좋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모바일 게임이 많이 나오고 편하기는 하지만 아직 PC 에서만 되는 게임들도 많이 있고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 PC 에서만 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짧은 시승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 하고 외출 하고 돌아오다가 랜드로버 매장이 보여서 관심있게 보던 차였던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보러 갔다가 그냥 디스커버리를 짧게 시승을 해보고 왔습니다. 금액적으로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조금..

현대해상 보험금청구 스마트폰으로 하는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금융이나, 보험 업무도 대부분 처리가 가능 합니다. 예전 같으면 보험금 청구를 위해 지점을 방문해서 신청을 하고 서류를 접수 하거나 담당자에게 관련 서류를 전달해서 대리 접수를 하는..

유튜브 URL 을 이용한 다양한 팁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를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인데요. 유튜브 URL 을 이용한 다양한 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거나, 혹은 시간을 건너뛰고 보거나,..

샤오미 이중으로 접히는 폴딩폰 공개 [내부링크]

몇주전에 샤오미에서 이중으로 접히는 폴딩폰을 공개 했다고 합니다. 웨이보에 샤오미 사장이 직접 공개 한거 같은데요. 정확한 스펙이나 사양은 공개 되지는 않았지만 지난번 삼성처럼 완제품 형태로 만들어진 제..

아이폰 캘린더 5분단위를 1분단위로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될수도 있는 아주 간단한 팁을 하나 올려 봅니다. 많이 사용할 일은 없을거 같지만 아마도 대부분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아이폰 캘린..

아이폰 배터리 없을때 자동으로 문자 전송하기 [내부링크]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왠지 답답하고, 심심하고, 불안하기 까지도 하는 경우가 있늗네요. 특히 요즘은 자식들이나 가까운 사람이 연락이 않되거나 할때 걱정이 많이 되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윈도우10 USB안전제거 굳이 사용할 필요 없어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USB 메모리 스틱을 사용하는 경우에 많이 듣는 얘기중에 하나가 제거할때 반드시 반드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하기를 클릭 한후에 저거 하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데이터를 보호 하기 위해..

수원 맛집 쿠우쿠우 초밥종류 많고, 다양한 음식, 디저트 제공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이가 뷔페에 가서 먹고 싶다고 해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얼마전부터 꼭 가봐야지 하고생각해 뒀던 쿠우쿠우 영통점에 다녀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수원 맛집 쿠우쿠우 다녀온 솔찍한..

갤럭시노트9 전면카메라가 셀카찍기 제일 좋은 카메라로 선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 전면카메라가 셀카를 찍기 제일 좋은 카메라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테스트 및 점수는 DXOMARK 에서 진행을 했으며, DXOMARK 는 DxOMark Selfie 프로토콜 이라는걸 도입해서 전면 카메라의 성능..

블로그 노출과 수익증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 [내부링크]

저도 지금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수익을 얻고 있지만 그렇게 많은 수익은 아닙니다. 블로그의 유입은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오고, 국내는 네이버에 굉장히 의존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네이버TV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유튜브 이외에도 네이버TV 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TV 에서는 국내 예능이나 드라마등을 볼수 있기 때문에 정규 방송을 놓쳤거나 재미있는 부분을 다시 보거나 할..

안드로이드 화면녹화 앱 3종 소개 [내부링크]

최근에는 유튜브등에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컨텐츠를 올리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화면녹화앱 3종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앱일수도있고, 처음보는..

인피니티QX60 매장 시승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보고 있는데 인피니티QX60 시승행사가 있길래 바로 신청을 해서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굳이 시승신청할 필요는 없고 그냥 매장가서 시승을 해보는것도 되는거 같기는 하지만, 딜러분이랑..

겨울방학 가볼만한곳 아이스엔초비 어드벤처 방탈출 후기 [내부링크]

아이가 겨울방학을 한후에 여기저기 가고 싶은곳을 많이 계획 했었는데 몇일동안 미세먼지가 최악이라 나가지 않다가 실내에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겨울방학 가볼만한곳 아이스엔초비 어드벤처 탈출후기를 남겨 봅..

씨츄앱에서 무비위켄드로 범블비 무료로 보세요 ^^ [내부링크]

매주 금토일 3일간 씨츄앱에서 이벤트로 위켄드(WEEKEND) 로 최근 영화를 무료로 볼수가 있습니다. 1월은 이미 신과함께 인과연, 안시성을 지지난주에 했고요. 이번주 18일 ~ 20일 에는 최근에 개봉한 범블비를 무..

헌드레드 소울 모바일 액션RPG 잠깐해본 후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는 회사나 친구들과 같이 하는 경우가 있어서 간혹 하는데요. 이번에 누가 헌드레드 소울 게임을 소개해 줘서 오픈 한지 얼마 안됬다고 하길래 잠..

폴더블폰 현재 까지 공개된 모델들 살펴 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에 폴더블폰에 대해서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컨셉으로 보여주거나 삼성 겔럭시 F 같은 경우에는 실제 완제품을 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스타트기업에서는 판매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죠...

마켓컬리앱으로 장보기 이렇게 편할수가 아침에 바로 배송 [내부링크]

최근에 전지현이 광고를 하고 있는 마켓컬리를 보고 우리집에서도 이용하면 정말 좋을거 같다는 생각으로 이용을 하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마켓컬리앱 사용후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마켓컬리앱으..

갤럭시노트9 에 설치하면 유용한 앱 3가지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노트9 에 설치하면 유용한 앱 3가지를 추천 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에 추천 하려고 하는 앱들은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신다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앱들이니 참고 하..

유튜브 동영상 편집에 사용하기 좋은 무료음악들 [내부링크]

저도 최근에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어서 채널에 올리고 있는데요.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다가 보면 배경음악을 어떤걸 넣을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가능한 저작관에 걸리지 않을 음악을 넣고 싶은데요. 이번 포스팅..

안드로이드용 무료 PDF 편집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용 무료 PDF 편집프로그램 추천 3개를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보험가입을 할때도 메일로 신청양식을 받아서 싸인후에 보내거나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PD..

갤럭시노트9 을 아이폰XS 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누구나 익숙한것을 조금더 좋아하게 되는데요. 아이폰을 한번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조금더 편하게 느껴 질겁니다. 도중에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바꾸셨다면 적..

겔럭시 노트9 에 구글카메라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입 하면 제조사에서 제공을 하는 카메라 앱을 사용을 하게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겔럭시 노트9 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겔럭시 시리즈는 삼성에서 만든 카메라..

아이폰 DOCK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하단에 있는 아이폰 DOCK 이 약간 블러 효과가 더해져서 홈화면에서 DOCK 이 분리 되어 있는 느낌을 받는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아이폰의 어떤 설정도 DOCK 을 완전히 투명..

아이폰,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 니녹 풀세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는 어쩌다보니 아이폰7 플러스와 노트9을 둘다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을 하면 패키지 안에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케이블의 경우 특히..

아이폰 iOS12 듣기지원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iOS12 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경우에는 "듣기 지원" 이라는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보청기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이폰의 마이크로 전달되는 소리를 에어팟 과 같은 블루투스 이..

윈도우10 게임 할때 중지하면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의 OS 가 윈도우10 이기 때문에 게임 할때 약간 참고할만한 정보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게임을 할때 최대한 게임에 PC 자원을 사용할수 있도록 굳이 없어도 되는 윈도우10 서비스들은 중지 하거..

경기도 19년에 아이 낳으면 50만원 추가 지급 한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올해 3째를 출산 예정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육아 관련 복지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2019년에 경기도의 새로 바뀌는 제도와 정책을 찾아 보니 19년에 아이를 낳으면 추가로 50만원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혹시 저..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간편하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작동하는 보안 솔루션이 바로 윈도우 디펜더 인데요. 윈도우10 에서도 마찬가지로 윈도우 디펜더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으며, 가능하면 윈도우10 디펜더를 활성화 한후에 컴퓨터를 사용하..

올해부터 바뀌는 교통사고 과실비율 확인해 보세요. [내부링크]

금융위원회에서 작년 7월에 "자동차사고 과실기준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라는 보도 자료를 낸적이 있었는데요. 거기에 보면 "일방고실 적용 확대로 가해자 책임성 강화" 라는 개선 방안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파일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는 특정 앱이나 환경에 따라서 프로파일을 적용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안을 중요시하는 은행이나, 금융앱등이 화면캡처를 못하도록 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이 프로파일을 적용..

핸드폰 (스마트폰) 글자크기 크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 핸드폰 하면 스마트폰이라고 당연히 생각 하는 시대인데요. 어르신들도 대부분 스마트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시가 있으신 분들은 스마트폰 글자가 작으면 잘 않보이기때문에 글자 크기를 크게 키워서 사..

블로그를 코딩없이 앱으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이용해서 수익을 내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일수 있을거같은데요. 최근에 블로그를 이용해서 코딩 없이 몇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앱을 만들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앱을 등록후에..

추억의 롤러장에서 놀자 망포동 로라비트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시간이 흐를수록 많은 사람들이 레트로 관련된걸 많이 찾게 되는거 같습니다. 게임도 레트로 게임을 찾는 사람도 많이 생겼고, 추억의 골동품 수집등도 그렇죠. 그중에 하나 아주 옜날에 학생들이 즐겨 갔다는 추..

윈도우10 에서 네이버 다중 로그인 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을 할때 웹사이트 접속을 한후에 로그인을 하거나 하면 그러한 정보들은 브라우저 별로 쿠키게 저장을 해놓습니다. 그래서 요즘같이 여러 탭을 이용하거나 할때 동일한 웹 사이트를 열면 로그인이 되어 있는..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 내용들에 대해서 [내부링크]

Windows 10 1903 버전이 2019년 봄 언젠가는 출시될수 있다고 하네요. 코드네임은 19H1 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4월 정도에는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Windows Insider Program 을 통해서 미리 최신 버전의 윈도..

키플링 코트니 백팩 구매 후기 [내부링크]

정확하게는 세째를 데리고 다니면서 사용할만한 기저귀 가방 용도로 가방을 찾은건데...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다용도로 사용하기에 좋을거 같네요. 이번 포스팅은 열심히 기저귀 가방으로 사용할 가방을 검색질..

엑셀 매크로 사용법 쉽고 간단 [내부링크]

만약에 엑셀을 사용하다가 빈번하게 하게 되는 작업이 있다면 매크로를 이용해서 쉽게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매크로는 기본적으로 내가..

겔럭시S10 가장 최근 유출 이미지 [내부링크]

어제 트위터에 Evan Blass 계정에 갤럭시 S10 이미지가 올라 왔습니다. 이 사람은 최신 스마트폰에 대해서 꾀 많은 소식을 올리는 사람으로 꾀 유명하다고 하네요. 일단 올라온 사진에 보면 오른쪽 상단에 카메라..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사진도 상당히 고용량으로 촬영을 하고, 동영상도 심심치 않게 많이 찍게 됩니다. 그외에도 OS 이미지나, 여러가지 필요에 의해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근거리에 있으면 USB 등을..

2019년 달라지는 정부 제도들 보는방법 [내부링크]

2019년 새해도 벌써 3일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정부정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실수도 있겠지만 매년 기획재정부에서는 그해 변경되는 제도에 대해서 쉽게 볼수 있도록 PDF 책자를 발행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

인스타그램 PC버전 동영상 올리는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가 보면 PC 에서는 웹 페이지는 열리지만 웹 페이지를 이용해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업로드 할수는 없습니다. 대부분은 모바일에서 이용을 하지만 간혹 PC 에서 사용을 하려고 하다보면 매우..

송파 파크하비오 워터파크 워터킹덤 다녀온후기 [내부링크]

2018년 마지막을 뭐하고 보낼까 하고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워터파크 가서 놀고 싶다고 해서 이래저래 저렴하면서 실내에서만 놀고 가까운곳을 찾아 보니 송파 파크하비오에 있는 워터파크가 있네요. 그래서 이번..

이천 별빛정원우주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아이들을 데리고 외출을 했는데요. 어디를 가볼까 고민을 하다가 집에서 가까운곳을 다녀 왔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출발을 했기에 왠만하면 오후에 가서 볼만한곳을 찾았는데요. 이천에 있..

윈도우10 개인파일과 OS 이미지 백업 하는방법 [내부링크]

IT 쪽 업무를 하다가 보면 중요하게 느끼는게 바로 백업 인데요. 파일이 실수로 인해서 삭제가 되거나 디스크에 문제가 있어서 복구가 않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항상 백업을 받아 놓는게 중요 합니다. 개인 PC 의..

저렴한 전기밥솥 풍년 모노 전기보온밥솥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희는 집에서 밥을 해먹을때 지금까지 압력밥솥으로 해먹었습니다. 하지만 밥을 보관 하고 있다가 따뜻하게 먹기에는 적절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끼니때마다 따뜻한 밥을 먹이려며는 역시 전기보온밥솥이 필요하..

수원롯데몰 회전초밥무한리필 어촌계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당일날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보려고 수원 롯데몰에 갔었습니다. 가는김에 제대로 외식을 한번 해보자라고 마음먹고 아이들이 달걀 초밥을 먹고 싶다고 해서 회전초밥집을 갔다 왔습니다. 그것도 회전초..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하는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오래 고민을 하던 패밀리카 변경을 하게 되면서 자동차 보험을 다시 가입을 하게 되어서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할수 있을까 많이 알아 봤는데요. 역시 자동차 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을 하는게 저렴 하더군..

현대 팰리세이드 대리점 시승기 및 가격정보 [내부링크]

계속 해서 이차 저차를 알아 보면서 세째를 위한 차를 선택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현대에서 팰리세이드를 공개하면서 이번에 대리점에 가서 시승 까지 마치고 왔습니다. 혹시 팰리세이드에 대해서 궁굼 하..

윈도우10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디스크를 파티션을 나눠서 사용을 하시거나, C: 가 용량이 조금 작게 구성이 되어 있으신 경우에는 용량을 많이 차지 하는 다운로드 폴더는 공간이 많은 D:, 혹은 E: 등으로 변..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로 케이블없이 사진 복사하기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때는 구글 포토로 자동으로 동기화 되도록 하고 디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업로드를 해서 어디에서나 사진을..

구글 트렌드로 보는 2018년 올해의 검색어보기 [내부링크]

구글은 검색엔진을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만큼 매년 그해 많이 검색되었던 검색어를 매해 올해의 인기 검색어로 볼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뿐만아니라 이전년도의 인기 검색어도 볼수가 있..

구글에서 새로운 크롬 캔버스 웹 앱이 나왔네요. [내부링크]

구글에서 Chrome OS 의 Ink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PDF 에서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영향으로 이번에 크롬 캔버스 라는 웹앱을 구글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목 그대로 그림을..

노트북 가방 XDDESIGN 바디 비즈 도난방지 가방 구매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가지고 다니던 노트북 가방이 조금 오래 되고 해서 온라인 쇼핑몰에 노트북 가방을 저렴 하게 세일을 하는거 같아서 구경하다 새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아시는 분은 아시는 브랜드(?) XDDESIGN 의 바..

구글 어시스턴트 삭제 (비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음성명령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제어 하거나 AI 스피커를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하고, 날씨를 확인하고 메세지도 보낼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시리가 있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구글 어시스..

직구할때 관세계산기 이용방법과 관세납부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AI Riders 고글 점퍼를 독일 사이트에서 구매했었는데요. 이제 인천공항에 도착을 해서 관세를 내기 위해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배대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배대지 홈페이지에서 관세 확인이나 납..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계정을 생성하고 나면 로그인 화면 이전에 잠금화면이 있습니다. 잠금 화면이란 로그인하는 화면과 다르게 패스워드입력하는 창이 없고 배경화면과 시계, 혹은 그외 여러가지 정보들을 디스..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대부분 네이버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보면 구글을 더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에서 검색했던 검색기록을 삭제할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

산타 추적기로 아이들과 게임하고 산타 기다려봐요. [내부링크]

산타추적기는 24일 부터는 실제로 산타가 어디쯤에 있는지 위치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산타 위치 서비스는 1955년 12월 24일에 미국 어떤 회사에서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에게 전화를 할수 있다고 전화번호를 써..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까지 네비를 찍고 가면 20분 내외 걸리는 거리로 매우 가까운 거리 인데요. 그래서 큰 맘 먹고 한번 구경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2시간 가까이 걸렸는데요. 평일은..

자동차 방전 됐을때 유용한 자동차 점프스타터 점프앤고 J20C 실사용기 [내부링크]

자동차 방전 되면 흔히 제일 간단한 방법은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에 전화를해서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 하는건데요. 하지만 긴급출동의 경우에 빨리 오는 경우도 있지만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서 오래 걸리는 경..

구글 홈 미니 개봉기와 기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하이마트에서 구글 홈 미니를 3만원에 판매 하면서 추가로 샤오미 전구를 사은품을 같이 주는 행사를 했었습니다. 저는 그때 샤오미 전구를 사은품으로 받지는 못했지만 궁굼해서 3만원이면 카카오미니보..

유튜브 광고 제거된 YouTube Vanced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분들이 지하철에서나 길에서 잠깐 시간이 날때 유튜브를 시청을 하고 계시는데요. 유튜브를 보다가 보면 광고가 나오는데 별로 신경 않쓰면 조금 기다리면 되지만 가끔은 이런 광고가 보기 싫을때가 있습니다...

어린이 보드게임 행복한바오밥 6종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첫째 아이 생일이였어서 뭘 해주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게임을 사달라고하길래.. 그럼 보드게임 사줄께 했더니 좋다고 해서 행복한바오밥 보드게임을 무려 5종류나 사줬습니다. 오늘은 어린이 보드게임..

아이와 가볼만한곳 국립과천과학관 관람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과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뮤지컬을 본후에 시간이 남아서 상설전시관을 잠깐 둘러 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그때 잠깐 둘러본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상설 전시관만 기초과학관, 자연사관,..

윈도우에서 PPSSPP 로 철권6 플레이 하는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콘솔 게임들에 대해서 에뮬레이터들이 있는데요. 윈도우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할수가있습니다. 그중에서 PSP 용 게임을 할수 있는 에뮬레이터가 바로 PPSSPP 인데요. 소니..

겔럭시노트9 사진으로 아이폰 페이스북 3D 사진 효과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용 페이스북 앱을 보면 게시물 만들기에 3D 사진이라는 부분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듀얼 카메라가 달린 기종에서 세로 모드로 사진을 촬영후에 페이스북에 게시물로 올릴때 3D 사진으로 올리게..

처음학교로 선발유치원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 저녁 19:00 에는 일반모집 결과때문인지 엄청 사이트 접속 하기가 힘들었는데 오늘은 여유롭게 처음학교로에 접속 할수가 있는 상태 이네요. 오늘부터 12월 8일 23시 59분가지 일반모집 선발된 유치원에 대해..

처음학교로 선발결과 접속 폭주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처음학교로에서 일반접수 선발결과가 나오는 날이네요. 19:00 부터 결과를 확인 할수 있다고 공지가 나왓었는데요. 19:00 에 접속을 했는데 예상 했던것처럼 접속자 폭주로 접속이 잘 않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유료앱 무료로 받는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알고 계시면 유용한 정보를 공유 해볼까 합니다. 물론 다들 알고 계시는 정보일수도 있고, 알고 있던 정보지만 추가로 알게된 내용이 있을수도 있겠죠. 안드로..

AI Riders 고글 패딩 저렴하게 구매하기 [내부링크]

작년부터 아이들에게 AI Riders 고글 패딩을 사주고 싶었는데 국내에서는 백화점에 리틀그라운드등 몇군데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다소 비싼 가격대라서 구입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이번에 그냥 해외에서 직구를..

세계문명탐험대 태양의 나라 이집트 관람 후기 [내부링크]

이번주 토요일은 오랜만에 아이들 하고 뮤지컬 관람을 다녀왔습니다. 예매는 두달전에 했었던거 같은데 오랜만에 보는 뮤지컬이라 많은 기대를 하면서 다녀 왔습니다. 뮤지컬 제목은 "세계문명 탐험대 - 태양의 나..

아이폰 압축파일 열거나 푸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다가 ZIP 파일로 압축이 되어진 파일을 아이폰에서 열어 봐야 하는 경우에 예전에는 별도로 앱을 설치해야지만 가능 했지만 최근에는 iOS 11 부터는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파일 앱을 이용해..

윈도우에서 DOS 고전게임 DOSBox 로 즐기기 [내부링크]

예전에 윈도우 3.1 정도가 컴퓨터에 설치 되어 팔리기 시작할때도 DOS 기반으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실행이 되었는데요. 그 시절에도 게임을 좋아 하는 사람들은 꾀 많은 게임을 구해서 했었습니다. 둠이나, 워..

페이스북 이용시간 확인하는 기능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소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이 늘었습니다. 동영상도 보고 사진도 보고 내가 찍은 사진도 올리고 공유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꾀 많은 시간을 이런 SNS 서비스를..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은 사이버 먼데이 [내부링크]

블랙프라이데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듯이 11월 마지막주 목요일 미국 추수감사설 다음날 부터 시작 되는 할인율이 높은 쇼핑이 시작되는 날이라는걸 아실건데요. 하지만 블랙프라이데는 알지만 사이..

구글 가족 콘텐츠 라이브러리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초등학교 들어가면서부터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사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그래서 최근에 남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하나 줬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이용하..

수원 영통 용인 흥덕 산후조리원 투어후기 [내부링크]

세째 출산을 위해서 조금 시간이 많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주말에 시간을 내어서 산후조리원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원 영통 용인 흥덕 산후조리원 투어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 영통이나..

스크래치 2.0 모바일에 설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크래치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온라인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오프라인에서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PC 버전은 쉽게 스크래치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아서 설치를 하면 되지만 모바일의..

멜론 스트리밍 클럽 무제한듣기+무제한다운로드 이벤트 적용 [내부링크]

저는 음악을 들을때 주로 멜론을 이용해서 듣고 있으며 5년동안 멜론 스트리밍 클럽 7900원을 정기결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도 안드로이드 기반 올인원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서 멜론 앱을 설치 해서 사..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및 복구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설치 한후에 보면 전혀 사용하지 않을것 같은 앱들이 보입니다. 물론 언젠가 한번정도 실행을 하실수도 있겠지만 필요 없다면 굳이 설치하고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기본앱..

리눅스 화면 레코딩 프로그램과 MP4 GIF 변환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저는 우분투 18.04 를 노트북 기본 OS 로 사용을 하고 있어서 왠만한 작업들은 모두 리눅스에서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만든다거나 화면 캡쳐 혹은 GIF 만드는것까지 필요하면 모두 리눅스에서 하고 있는데요...

엑셀 스크롤 되는 차트만들기 [내부링크]

간혹 엑셀 각종 팁을 보다가 보면 유용할거 같은 팁들이 많이 올라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괜찮은 팁인거 같아서 엑셀에서 스크롤이 되는 차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스크롤이 되는..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조금더 오래 사용할수 있어.. [내부링크]

구글에서 2018 Android Dev Summit 에서 배터리 전력 소모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내용상 요점은 다크 모드를 이용하면 조금더 오래 스마트폰을 이용할수 있다는겁니다. 최대 밝기 상태에서 Dark Mode..

차홍 오토롤링고데기 실사용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차홍 오토롤링고데기가 홈쇼핑에서 1+1 으로 진행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시는 분이 +1 으로 온걸 그냥 주셔서 개봉기 + 간단 실사용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집에 고데기가 없던터라서 아싸~ 하고..

야후 꾸러기 복원설 웹아카이브서비스 이용하면 볼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야후 꾸러기 복원설이 돌고 있길래 보았더니 Internet Archive WayBack Machine 서비스 에서 " http://kr.kids.yahoo.com/ " 를 검색한 화면이 도는거 같네요. 원래 " https://web.archive.org/ " 서비..

트윙고 보온병 보온도시락 풀세트 개봉기 [내부링크]

최근에 날씨가 추워지기도 했고, 오래된 보온병을 대신할 물건을 찾다가 트윙고 보온병 보온도시락 풀세트를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트윙고 T6 보온병 보온도시락 풀세트 개봉기를 올..

아이폰 예약문자 단축어로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이나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조사에서 만들어 놓은 문자 메세지 앱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폰 같은 경우에는 예약문자 발송이 쉽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예약문자발송 해주는 앱도 있기는 하지만 별도..

노트9 삼성 DeX 에서 리눅스 사용하기 (Linux on DeX) [내부링크]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Linux on DeX 에서 잠깐 언급 했듯이 베타 버전이 배포가 되면 사용해본후 포스팅 하기로 했었는데요. 오늘 등록해 놓은 메일로 베타버전에 대해 와서 바로 다운받아서 설치해보고 사용해 봤..

걸으면 돈이되는 앱 두가지 [내부링크]

최근에는 캐시 적립해주는 앱이 다양한 방식으로 많이 생겼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중에서 걸으면 캐시 적립을 해주는 걸으면 돈이되는 앱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처음애 캐시워크라는 앱이 생..

노트9 Linux on DeX 로 PC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의 DeX 기술은 노트9 등의 모바일 기기를 조금더 큰 화면으로 이용할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이 기술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PC 처럼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기술도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제 곧 사..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아이폰에서 카메라롤에 하는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으면 저장해 놓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거나 나중에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PDF JPG 변환 합치기 편집 잠금해제 모든걸 할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웹으로 파일을 변환 하는 일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PDF 파일에 대해서 모든 작업을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 하고자 올려 봅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사이트는 많이 있으나 무료 임에도 불구..

어린이 자전거 추천 스캇 스케일 쥬니어 20 [내부링크]

이번에 첫째 아이의 자전거로 뭐가 좋을지 많은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스캇 스케일 쥬니어 20 이라는 어린이 자전거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스캇 스케일 쥬니어는 스캇 브렌드에서 나오는 레이싱 스타일을 좋아하..

카카오T 카풀 크루 가입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카카오T 카풀 크루에 가입을 해봤습니다. 원래 카카오T 카풀이 카카오에서 인수하기 전에 럭시 라는 서비스로 이미 하고 있었던 서비스 인데요. 대표적인 국내 카풀 서비스로 풀러스와 럭시..

윈도우10 로그인화면 메세지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PC나 노트북에 이제는 윈도우10 을 설치 해서 사용을 할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상한 로그인 화면 대신에 메세지 설정을 해서 조금 특별한 로그인 화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원격데스크톱 연결 비활성화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원격에서 접속을 할수 있는 원격데스크톱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TeamViewer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원격에서 컴퓨터를 접속해서 컨트롤을 할수가 있는데요. 보통은 컴퓨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정기후원 시작 후기 [내부링크]

살면서 누군가를 도왔던 기억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거 같은데요. 겨울쯤에 길가다가 자선냄비에 천원짜리 넣은것 정도..?? 내 자식들 좋은거 먹고 좋은거 해주고 싶은 생각이 우선이였던거 같기도 하구요. 오늘은..

김포VR게임 BAD VR게임장 김포사우점에서 아들과 놀았어요. [내부링크]

지난번에도 아이와 함께 VR게임장을 갔었는데 그때 했던 VR 게임의 경우에는 움직이는 시트에 앉아서 롤러코스트 같은류를 체험 했었는데요. 이번에 놀러 갔던 VR게임장은 스틱을 이용해서 직접 조정하는 VR게임을..

토르 브라우저 프라이버시 보호와 Deep Web(딥웹) [내부링크]

우리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토르 브라우저 인데요. 토르 브라우저는 일반적인 브라우저와는 목..

호매실맛집 고기가 정말 맛있는 고기꾼 최달포 [내부링크]

주말에 장모님과 장인 어른을 모시고 고기를 먹으러 호매실에 갔다 왔습니다. 호매실에 있는 맛집들중에서 고기꾼 최달포가 있는데 고기가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오전에 아이들이 운동을 하기 때문에 딱 점심때 고..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kdenlive 로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최근에 포스팅을 하면서 유튜브에 동영상을 같이 업로드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때 유용한 최고의 무료 (개인적인 생각)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kdenlive 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만..

처음학교로 가입부터 우선순위 접수하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새로 바뀐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 정식 오픈 되어서 운영중입니다. 일단 11월 1일 부터 6일까지가 우선순위 원서 접수 기간이므로 우선순위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6일까지 접수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엑셀 유용한 기능 빠른채우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엑셀을 꾀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잘 사용하지만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에 대해서는 책을 보고 따로 공부를 하지 않으니 사용을 거의 않 하는거 같습니다. 이..

초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도부 KF94 황사마스크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외출할때 항상 그날의 미세먼지 지수를 확인을 하는데요. 특히 아이들때문에 미리미리 그날의 미세먼지를 확인하고 외출을 하는 경우가 많이 늘었습니다.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심한날은 아이들하고 외..

캔디크러쉬사가 레벨제한 없는 버전 하는방법 [내부링크]

저는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분이 캔디크러쉬사가를 재미 있게 하고 계시길래 잠깐 봤는데요. 퍼즐게임의 한 종류인데 최초에는 페이스북용으로 나왔다가 스마트폰버전으로도 나왔다고 하네..

유튜브 채널 만들기 채널아트부터 쉽게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간혹 동영상을 업로드 하게 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글쓰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 하면 다음동영상으로 업로드 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유튜브를 더 많이 보기 때문에 유튜브로 업로..

개인자산관리 상담 에이블메이트 에서 받아본 후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자산관리를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라, 지금까지 모은돈이 별로 없고 부채만 늘었네요. 이번에 운좋게 기회가 되어서 에이블메이트 라는 경제교육전문회사로 부터 무료 상담을 받게 되었네요 ^^ 상담..

구글 드라이브의 새로운 바로가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저는 구글드라이브를 유료로 이용중인데요. 최근에는 Google One 으로 요금제가 변경이 되기도 했죠. 관련해서는 2018/10/11 - [IT/Google] - 구글드라이브 에서 구글원으로 업그레이드 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조르단칫솔 어린이용 잔뜩 샀네요. [내부링크]

최근에 두아이 모두 치과에 가서 충치 치료를 한후에 조금더 양치질에 신경을 쓰려고 하는데요. 지금가지 써본 어린이용 칫솔중에 가격대비 제일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칫솔을 이번에 대량으로 구매를 해놓았습니..

오피스365 설치 대수 무제한으로 변경 이제는 오피스365로 가자 [내부링크]

오피스365 HOME 무료체험에서 구독으로 넘어가서 실제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고 있는지 이제 두달이 되어 가네요. 처음에 구입할때와 지금 오피스365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주된 내용은 10월 2일부터 적용..

윈엠프 윈도우10 에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엠프는 1997년에 널소프트가 개발했던 미디어 플레이어 인데요. 아마도 2000년대 초반까지는 제일 많이 사용했던 미디어 플레이어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프리웨어와 셰어웨어로 나왔던거 같은데 정식 구매를 하..

성남 위례 VR 몬스터타운에서 아이와 함께 VR 체험하기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또 아이들과 함께 어디를 가볼까 고민을 하다가 최근에 VR 체험이 해보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그나마 집에서 가깝고 6세 아이도 함께 체험하기 좋은곳을 찾았는데요. 성남 수정구 위례신도시에 있는..

갤럭시노트9 전화앱 추천 후후 vs T전화 비교 [내부링크]

갤록시노트9을 사용중인데 저 같은 경우에는 기본 전화앱은 조금 기능이나 디자인이 마음에 않들어서 다른 전화앱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사용해본 전화앱인 후후 와 T전화를 간단하게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왓챠플레이 vs 넷플릭스 vs 옥수수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지하철이나 버스 이동중에 영화나 드라마등을 많이 보는데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플렛폼중에서 유튜브를 제외하고 왓챠플레이와 넷플릭스를 많이 이용하는거 같은데요. 두 서비스는 한달 무료이용 이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화면캡쳐 도구 이용하기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할수도 있고 픽픽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화면캡쳐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 하고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영상통화 하는 제일 좋은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 끼리는 자연스럽게 출시된 상태에서 바로 영상통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끼리도 출시된 상태 그대로 페이스타임을 이용해서 영상통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우분투 리눅스에서 오피스365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메인 OS 는 우분투 리눅스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리눅스에서 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오늘은 제가 최종적으로 사용 하려고 하는 방법인 리..

카카오뱅크 PC버전 로그인후 할수 있는것들 [내부링크]

저는 카카오뱅크 개설후에 계속해서 카카오뱅크를 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간혹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도 PC 에서 업무를 처리 할수 없는지 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거 같아요. 저도 카카오뱅크 홈..

무료 음성변조 프로그램 두가지 소개 [내부링크]

집전화와 공중전화를 사용할때 장난전화도 많이 했던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사용할수 있는 무료 음성변조 프로그램 두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음성변조 프로그램은 목소리를 녹음해서 효..

카카오뱅크 캐시백 그리고 카카오페이 캐시백 [내부링크]

작년부터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면서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를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다가 보면 가끔 생각지도 못한 캐시백을 받을때가 있는데요. 8월 1일..

[체험단모집] 브리츠 신제품 BE-N60V5 블루투스 5.0 넥밴드 이어폰 [내부링크]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넥밴드 형태는 아니고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가볍고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으나 움직일때 빠지거나 떨어지기 쉬워서 활동이 많을때는 다소 불편한점이 없지는..

엑셀 시트보호 암호 없이 해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받은 엑셀 양식 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양식 중에서는 편집이 불가능 하도록 엑셀 시트보호를 적용해 놓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때 해당 시트를 편집 하기 위해서는 최초에 엑셀 시트보호할때 입..

구글 검색으로 즐길수있는 고전게임 5가지 [내부링크]

어떤것도 설치할 필요 없이 브라우저만 있으면 바로 게임을 즐길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엄청난 게임은 아니지만 예전에 많이 했던 고전 게임들을 구글 검색으로 즐길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블로그 파비콘 쉽게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열게 되면 탭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파비콘 이라고 하는데요. 파비콘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면 Favicon 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정확한 용어 정리는 즐겨찾기 아이콘 입니..

구글드라이브 에서 구글원으로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지 꾀 오래 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사진을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기 시작하면서 안전하게 저장을 해야할 이유가 생겼기 때문이였습니다. 사진..

iOS 12.0.1 업데이트 보안 문제와 충전 문제 해결 [내부링크]

최근에 iOS 12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최근에 iOS 12.0.1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중요한 보안 버그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 졌다고 하니 꼭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포천 어메이징파크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비가 계속 오는가 했는데 다행이 날씨가 좋아서 아이들 하고 야외 나들이를 할수가 있었는데요.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꼭 한번 가야지 하고 생각 하고 있었던 포천 어메이징파크에 갔다 왔습니다...

윈도우10 1809 업데이트중 내문서 파일이 지워질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최근 업데이트된 윈도우10 10월 기능 업데이트인 1809 버전으로 업데이트 도중에 내문서의 개인 파일들이 삭제 되는 일이 생겼다고 CNET 에 기사가 올라 왔네요. 해당 내용은 reddit 의 윈도우10 포럼 게시물에 "..

윈도우10 1809 업데이트후 전화앱으로 사진보고, 문자보내고 [내부링크]

윈도우10 1809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후에 제일 해보고 싶었던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전화앱인데요. 기존에도 비슷한 앱이 있기는 했지만 기능이 매우 미약했었죠. 이번에 업데이트하면서 윈도우 전화앱을 통해서..

iOS 12.1 Beta 2 업데이트 [내부링크]

iOS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을 한후에 느낀점은 생각보다 새로운 iOS 버전이 빨리 나오는거 같다는 건데요. 이번에는 iOS 12.1 Beta 2 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얼마전에 iOS 12.1 버전이 나왔던거 같은데..

노트9 사은품 AKG Y50BT 후기 [내부링크]

노트9 128GB 구매하고나서 삼성 사은품으로 AKG Y50BT 를 신청 했는데요. 깜박 하고 신청을 않하고 있다가 9월말에 늦지 않게 신청을 해서 오늘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AKG Y50BT 헤..

윈도우10 1809 업데이트 지금 바로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4월 1803 업데이트 이후에 10월 1809 업데이트가 올라 왔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바로 않될수도 있지만 직접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바로 윈도우10 1809로 업데이트 할..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한 동영상 GIF 로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의 기본 기능만을 사용 하시는 분들중에서 아이폰의 단축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런 앱이 있는줄 알았는데요. 단축어 앱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아이폰에서..

초대형 키즈카페 점핑고 용인점 완전 신남 [내부링크]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이번에 간곳은 집 근처에 최근에 생긴 초대형 키즈카페 점핑고 용인점을 갔다 왔습니다. 최근에는 공차코리아 창업하셨던 분이 이번에는 방방이 트렘플린을 이용한 체육 테마파크를 만든다..

Office2016 지우고 오피스365 설치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에 오피스365를 구독 신청 하고 나서 기존에 설치 되어 있던 Office2016 을 지우고 오피스365를 오프라인 설치 관리자를 통해서 다시 설치를 해봤습니다. 그냥 단순히 구독을 신청을 했으니 제대로 사용을 해..

리눅스에서 원드라이브 동기화 하기 [내부링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는 기본 OS 가 리눅스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할때는 VMware 를 이용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리눅스를 이용하다가 보니 윈도우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들이 리눅스..

강릉 오죽헌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곳 [내부링크]

이번에 강릉 여행을 갔다 오면서 강릉 시내 구경한 곳이 시간이 부족해서 오죽헌 밖에 없었습니다. 몇몇 아이들 하고 가기 좋은 박물관이 꾀 있었는데 못 가서 아쉬웠는데요. 아쉬운 데로 갔다온 강릉 오죽헌 아이..

안드로이드 에서 아이폰 iMessage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사용자끼리는 iMessage 를 이용해서 메세지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와 않되는것들이 있어서 다소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FaceTime 도 그렇고, iMe..

티스토리에 네이버 블로그 이웃커넥트 달아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네이버 블로그 이웃커넥트를 달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최근에 네이버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이 점점 어려워 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느끼는..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숙박 후기 및 인피니티풀 이용후기 [내부링크]

이번 여행 최종 목적지는 강릉이였는데요. 강릉에서 조금 저렴하면서 인피니티풀도 있는 괜찮은 호텔중에 세인트존스호텔을 많이들 추천을 하길래 이번에 2박을 묶어 보았습니다. 마지막날에만 날씨가 좋았고 이틀..

iOS 12.1 Public Beta 1 업데이트 소식 [내부링크]

iOS 12 버전이 공식 릴리즈 된지 얼마 않되었는데요. 바로 12.1 에 대한 Public Beta 1 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개발자 버전은 물론 이전에 나왔을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생각보다 빨리 업데이트가 된거 같네요. 아..

김유정역 레일바이크 비오는날 탔네요. [내부링크]

이번에 강원도 쪽으로 여행을 하면서 잠깐 춘천에 들려서 김유정역 레일바이크를 타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일바이크를 타는걸 즐겨라 해서 춘천에서 닭갈비 먹는김에 레일바이크도 타보았습니다. 하지만 날씨..

고양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찜질방과 루프탑풀 수영장 후기 [내부링크]

추석 연휴 직전에 조금 일찍 휴가를 냈는데요. 첫번째로 다녀온 곳이 고양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찜질방과 루프탑풀 수영장 입니다. 최근에 부산에 있는 호텔 인피니티풀도 가봤는데 아쿠아필드 고양도 루프탑풀이..

구글 지메일 받은편지함 날짜별로 보는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회사메일 외에는 개인메일로 지메일을 계속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웹에서 지메일을 볼때 기본적으로 읽은 메일과 읽지 않은 메일로 구분이 되어서 보여 집니다. 물론 개인 설정에 따라서 다르게..

카카오톡 메세지 삭제 기능 사용해보니 아쉬운 기능구현 [내부링크]

이번에 카카오톡 메세지 삭제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느끼셨지만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많은거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이건 좀 개선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이 보였는데요. 문..

크롬 공룡게임 온라인중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는 공룡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이 않된 상태에서 나오는걸로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물론 저처럼 온라인중에서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게시는..

네모닉 프린터 포스트잇을 내마음대로 뽑을수 있다. [내부링크]

이번에 겔럭시 노트9 을 사면서 대리점 사은품으로 네모닉 프린터를 받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모닉 프린터 포스트잇을 내마듬애로 뽑을수 있다. 라는 제목으로 네모닉 프린터의 개봉기 부터 간단한 사용후기를..

윈도우10 C드라이브 용량 확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이나 PC 를 사용하다가 보면 C드라이브 어느새 꽉 차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 하거나 파일을 많이 다운받고 내 문서에 이것저것 많이 저장을 하다가 보면 금박 용량이 차는 경우가 생깁..

아이폰 핫스팟 오류 조치 방법 3가지. [내부링크]

회사에서 아이폰을 이용해서 핫스팟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금제도 핫스팟을 이용을 많이 하게 되어서 변경을 했습니다. 이렇게 계속 아이폰을 이용해서 핫스팟을 이용하게 되면 간혹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양육수당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복지 관련 신청 이나 확인등은 모바일 앱에서 모두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에서 각각 복지로를 검색해서 찾아 보시면 복지로 앱을 쉽게 찾을수 있는데요. 저희는 이번에 둘..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에이전트 오브 쉴드 버전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시다보면 테마를 이것저것 바꾸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기존 테마가 아니라 내가 만든 나만의 테마를 적용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테마 만들기 앱이나 기능을 제공을 하면..

광명동굴 공룡체험전 생생한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광명동굴 나여왔던 후기를 계속 이어서 올려 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명동굴에서 진행 하고 있는 공룡체험전 후기 인데요. 지난번에 광명동굴 후기 작성하면서 잠깐 언급 했지만 티켓..

광명동굴 후기 시원하고 화려하고 웅장 와인은 덤 [내부링크]

주말에는 가능한 아이들 하고 여기저기 가보려고 노력을 하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지난번에 가보려고 하다가 시간이 늦어서 들어가지도 못하고 발을 돌려야 했던 광명동굴을 갔다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 광명..

수원 화성 야행 볼거리 많은 행사 [내부링크]

매년 수원 화성에서 야행 행사를 하는데요. 작년에는 아쉽게 가보지 못했지만 올해에는 가보게 되어서 간단하게 사진 몇장 올리면서 후기 남겨 보려고 합니다. 8월과 9월에 야행이 이루어 지는데요. 8월은 8월 10..

크롬 브라우저 69 버전 업데이트 되었네요.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가 기존 68 버전에서 새로운 69버전으로 바뀌면서 디자인부터가 상당히 많이 변화된걸 볼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크롬 브라우저 69 버전 업데이트 한후에 달라진점에 대해서 알아 보..

갤럭시노트9 S펜 윈도우 스타일러스펜으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 을 구매해서 이리저리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 보다가 윈도우용 스타일러스펜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추가로 윈도우에서 스타일러스펜이 있다면 해볼만한 나만의 폰트 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들어보기 (누구나 가능) [내부링크]

이제 대부도에서 재배한 포도를 수확하는 계절이 와서 포도와 포도즙을 판매를 시작 했습니다. 물론 장인어른이 재배 하신걸 도와 주시는겸 해서 소량만 판매 하고 있지만요. 그래서 생각난김에 요즘 사업 하시는..

아이폰 태극기 이모티콘 자음 모음 분리 직접 해보니 [내부링크]

최근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아이폰의 경우에 태극기 모양의 이모티콘을 보내면 자음과 모음이 분리 된다는게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저도 궁굼해서 직접 해봤는데요. 확실히 태극기를 3개쓰게 되면 타이핑 칠때 자..

광교 챔피언 키즈카페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토요일 오후에 아이들이 매우 심심하고 있어서 최근에 집 근처인 광교에 새로생긴 엘포트에 챔피언 익사이팅 키즈카페가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들하고 토요일 오후에 즐긴 광교 챔피언 키즈카페..

T플랜 테더링 핫스팟 이용시 한도 정말 제한 되나? [내부링크]

T플랜 패밀리 요금제로 변경 하고 나서 이동중에 영화를 볼때도 Wi-Fi 를 잡지 않고 그냥 LTE 로 보면서 다니는데요. 물론 회사에서도 테더링을 사용해서 PC 에서 wi-fi 로 잘 활용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갤럭시노트9 S펜 기능 사용후기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구매 하시는 분들은 각기 다른 이유를 가지고 구매 할텐데요. 저는 S펜이 제일 큰 이유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노트7 사용할때 제일 고려 했던게 S펜이였고 필기할때 꾀 많이 사용..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다운 노트9 에서 해보기 [내부링크]

갤럭시시리즈의 혜택중에 하나가 바로 포트나이트 게임을 할수가 있다는건데요. 포트나이트는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서 게임을 할수가 없습니다. http://fortnite.com 에 접속을 하..

원드라이브 동기화 다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OFFICE365 를 결제하면서 원드라이브 용량이 1TB 로 늘어났네요. 그래서 예전에 삭제했던 원드라이브를 다시 사용을 하고 싶어서 다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제 블로그에 있는 2017/11/14 - [IT/W..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에서 책읽고 체험하며 놀아요. [내부링크]

태풍이 지나가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어디를 갈까 하다가 집 근처에서 않 가본곳중에서 괜찮은곳을 찾다보니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을 못 가봤네요. 오늘 아이들을 데리고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에 갔다온후..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하기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후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오늘 에서야 개통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네요. 뭐 다행히 문제 없이 개통이 되어서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하기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사은품은 대리..

갤럭시노트9 성능 벤치마크 결과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갤럭시노트9 성능 테스트 벤치마크 결과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성능을 수치화 하는데 사용하는 벤치마크 앱은 종류가 몇개 되지만 개인적으..

갤럭시노트9 개봉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을 했었는데요. 오늘 택배가 와서 개봉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삼성 갤럭시노트9 개봉기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에는 512GB 를 구매하지는 않았고 128..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유심 사용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구입을한 샤오미 홍미노트5는 듀얼 유심 지원이 되는데요. 원래 제가 사용하는 번호는 SKT 이고 현재 아이폰7 플러스 입니다. 그리고 홍미노트5를 가지고 KT 에서 새로운 번호로 개통을 했는데요. 오늘 SKT..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및 백업 끄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등의 데이터는 구글에 백업을 해놓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 하고는 있지만 사진을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사진도 기..

빅토리아의 100번째 생일 인형극 관람후기 [내부링크]

이번주 토요일에는 전에 예매를 해놨던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 하고 있는 덴마크 극단 메리디아노의 인형극 " 빅토리아의 100번째 생일 " 인형극을 관람 하고 왔네요. 최근에는 뮤지컬은 많이 봤었는데 인형극은 처..

루메나 선풍기 N9-FAN STAND 사용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침 저녁에는 문을 열어 놓으면 에어콘 없이도 견딜만 했는데요. 몇일전에 집에 있던 하나뿐인 선풍기가 고장이 나서 선풍기를 사는김에 방마나 두고 싶어서 찾다가 보니 루메나 무선 선풍이가 3+1 로 판..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후기와 사은품 그리고 사양정보 [내부링크]

요즘 제일 핫한 스마트폰중에 하나인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난번에 구매 했던 샤오미 홍미노트 5 대신 기변으로 KT로 128GB 로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다들 아시는것처럼 공식 사전..

유아치실 플랙커스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들이 둘다 치과에 가서 충치를 잔뜩 진단 받고 나서 치료를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칫솔질 만으로는 충치를 예방 하기가 어려운거 같아서 선생님의 권유로 치실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래저래 찾..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는 방법과 GIF 파일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라이브포토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건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필요한 경우에만 라이브포토를 사용하고 기본적으로는 일반 사진을 촬영하는걸..

천안 오션파크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 하고 천안 오션파크에 물놀이를 다녀왔습니다. 간단하게 천안 오션파크 다녀온 후기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안 오션파크는 수도권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놀러 갔다 오기 괜찮은 워트..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앱 찾는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는 정말 엄청난 수의 앱들이 존재 합니다. 그중에서는 무료로 제공하는 앱도 있고 앱 안에서 결제를 하는 종류의 앱도 있습니다. 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이용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카카오페이 카드를 만든후에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캐시백도 많이 되는거 같고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잘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 매장결제 기능이..

국립중앙박물관 에서 하루종일 놀아보기 [내부링크]

지난번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다녀온 후기 쓰면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하루종일 놀아보기에 대해서 쓴다고 했었는데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아이들을 데리고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하..

윈도우10 로그인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시면서 로그인 화면의 배경화면이 바뀌는걸 보셨을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윈도우10 로그인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항상은 아니지만 로그인 할때 나..

브릭포키즈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아이들 방학이라서 아이들을 데리고 이곳저곳 많이 다니는거 같네요. 몇일전에 아이들을 데리고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에서 하고 있는 브릭포키즈에 다녀왔습니다. 조금 지나긴 했지만 이번 포스팅은 브..

0xc0000142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다가 보면 예기치 못한 오류를 보는 경우가 더러 생기는데요. 일반적으로 응용프로그램 실행중에 꾀 많이 발생하는 에러중에서 0xc0000142 가 있는데요.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관람 후기 [내부링크]

요즘같이 날씨가 더운 날에는 집에 있으면 에어콘만 계속 키게 되고 아이들도 답답해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밖에 나가려고 하는데요. 이번 주에는 아이들 데리고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이..

천안 신라스테이 호텔 숙박후기 [내부링크]

천안에 간혹일이 있어서 가고는 하는데 이번에는 아이들도 방학이고 해서 천안에 일을 하러 가면서 아이들과 같이 갔었습니다. 어디에 묶으면 좋을까 하다가 신라스테이 호텔에 한번 묶어 보고 싶어서 예약후에 갔..

아이폰 업데이트 와이파이 없이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iOS 새로운 버전이 나왔을때 바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와이파이가 없어서 업데이트를 바로 못하고 기다려야 하셨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요즘은 통신사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

샤오미 홍미노트5 카메라와 성능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에서는 샤오미 홍미노트5 카메라와 성능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아직 샤오미 홍미노트5 로 이것저것 많이 해보지는 못했지만 일단은 기본적인 카메라와 성능에 대해서 궁굼해서 사진을 몇장 찍어보..

딜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후기 [내부링크]

현재 이용하고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 종류는 크기 내차를 카셰어링 서비스용으로 사용하는 카풀 서비스앱과 랜터카 차량을 이용하는 쏘카 같은 서비스 였는데요. 이번에 차가 급하게 필요해서 딜카 카셰어링 서비..

홍미노트5 자급제 하이마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샤오미에서 출시한 홍미노트5를 자급제로 하이마트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홍미노트5 자급제 하이마트 구매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홍미노트5는 현제 통신사를 통한 온라인 구매혹은 자..

홍천캠핑장 추천 수영장이 있는 홍천와캠핑 좋네요. [내부링크]

이번주말에도 아이들을 대리고 캠핑을 왔는데요. 친가쪽에 강원도 홍천쪽이라 근처 캠핑장을 찾아서 가야지 하고 찾아 보다가 홍천 와캠핑 이라는 곳을 찾게 되어서 왔는데요. 수영장도 별도로 있고 캠장님도 매우..

레노버 노트북 메모리 업그레이드 하기 with T440s [내부링크]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모델은 레노버 T440s 모델로 구입할때 메모리는 8GB 로 구매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을 하다가 OS 를 리눅스로 변경하고 나서 윈도우를 그래도 사용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르 VM..

금오산 야영장 캠핑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캠핑장비를 막 사기 시작하면서 주말에는 캠핑을 많이 다니고자 하고 있는데요. 가능한 무료 캠핑장이나 노지캠핑장을 많이 찾아 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무료 캠핑장으로 정말~ 괜찮은 금오산 야영장으로 캠핑..

지메일에서 SMS 문자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지메일을 기본 메일 계정으로 대부분 지메일을 이용해서 메일을 보내거나 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메일을 SMS 문자 메세지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많이는 아니지만 간혹 지메..

경주 힐튼호텔 수영장 패키지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갑작스럽게 급하게 경주 힐튼호텔 수영장 패키지를 예약하고 다녀온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늦었지만 경주 힐튼호텔 수영장 패키지 다녀온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아주 급하게 당일날 예약..

SKT T플랜 패밀리 요금제 가입후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사용하던 요금제는 T시그니처 클래식 요금제로 데이터 20GB 와 기본제공 소진시에 매일 2GB 무료 그 이후에는 속도제한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T플랜으로 요금제를 변경 하는게 동일 금액에서 훨씬 많은..

iOS 12 Public Beta 3 업데이트 후기 [내부링크]

어제 iOS 12 Public Beta 3 버전에 나와서 오늘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뭔가 소소하게 변경된건 있는거 같은데 눈에 띄는 변경 사항은 없는거 같습니다. 9to5mac 같은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시면 아~ 이..

네이버 TO-DO 할일관리앱 타르트 짧은 후기 [내부링크]

TO-DO 앱을 잘 이용하면 약속을 잊어 버리거나 할일을 까먹는 일이 많이 줄어 들게 되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앱은 Any.do 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달력 위젯이 마음에 들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에..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수용장 패키지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기회가 되어서 아이들과 함께 부산에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에 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수영장 패키지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부산에 간적이 많지는 않았지만 이번..

구글 크롬 메모리 사용률 높이는 Site Isolation 기능에 대해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크롬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만 크롬의 경우에 메모리를 많이 점유 하기로 유명(?)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면 메모리 점유를 줄이기 위한 방법들도 많이 올라오거나 하는데요. 오늘은 크롬 메..

아이폰7 방수 성능에 대해서 [내부링크]

아이폰7의 방수 등급은 IP67 등급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7 방수 성능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주말에 아이들과 수영장에 놀러 갔다가 따로 방수케이스를 준비 하지 못해서 물에서 사진을..

경기도 캠핑장 추천 양평 광탄유원지 [내부링크]

주말에 날씨가 너무~ 좋았는데요. 아이들을 데리고 캠핑을 가려고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물도 있으면서 집에서멀지 않은곳을 찾다 보니 광평 유원지가 괜찮다고 해서 갔다 왔는데요. 그래서 이번..

iOS 12 Public Beta 2 나왔네요. [내부링크]

7월 5일날 iOS12 Public Beta 2 가 나왔습니다. 저는 하루가 지난 오늘 에서야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해볼수가 있었는데요. 간단하게나마 iOS 12 Public Beta 2 설치 후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iOS12 Public Bet..

윈도우10 네트워크 대역폭 점유하는 배달 최적화 비활성화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인터넷이 조금 느리거나 한 느낌을 받으셨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배달 최적화 부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네트워크 대역폭 점유하는 배달 최적화 비..

캠핑용 파워뱅크겸 점프스타터 점프앤고 J20C 개봉기 [내부링크]

캠핑갔을때 선풍기라던지 에어매트에 공기 주입을 위한 펌프와 휴대용 샤워기등을 이용할 목적으로 작은 캠핑용 파워뱅크겸 혹시 모를 자동차 방전등에 대비 하기 위해서 다목적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점프앤고 J20..

엑셀 피벗테이블을 이용해서 로또분석 하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피벗테이블은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벗테이블의 기본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지금 회사에서 사용하는 문서 말고는 딱히 예제로 사용할만한 문서가 없어..

캠핑용 에어매트 네이처스팟 구매후기 [내부링크]

캠핑용품을 이것저것 구매 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게 에어매트 였는데 이게 상당히 가격이 비싼것들이 많아서 구입했던 텐트보다다 비싸서 많이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찾다보니 저..

파일 숨기기 이미지로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필요에 의해서 파일을 숨겨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폴더를 숨기거나 파일을 숨겨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가능 하지만 간단한 트릭을 통해서 파일을 이미지로 숨길수가 있는..

아이폰 액정수리 공식 서비스센터 후기 및 SKT 보험접수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을 떨어트려서 액정에 금이 가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액정 수리를 어떻게 진행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어짜피 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어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한후에 보험처리 하기로 하..

iOS 12 업데이트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iOS 12 가 Public Beta 가 공개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Public Beta 를 적용해서 올려 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사용후기 올려 보려고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2017/11/30 - [Apple/IOS] - 아이폰 IOS 베타..

아이폰 텍스트 이모티콘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이미티콘을 이미지 형태로 많이 사용을 하지만 예전에는 텍스트로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많이 사용 했었습니다. 지금도 간혹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

엑셀 파일 합치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엑셀로 많은 문서 작업을 하는데요. 간혹 여러개의 엑셀 파일을 합쳐서 관리를 하거나 수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엑셀 파일 합치는 방법 3가지 정도를 포스팅 해보려고 하는데요. 두가지 방법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 4종 소개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캡쳐 기능이 제공이 되고는 있지만 편집 기능등 추가 적인 기능이 포함된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조금더 쉽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면 캡..

코스트코 루프백 카고맥스 구입 및 설치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캠핑을 본격적으로 다니려고 이것저것 물건을 구입을 하다보니 트렁크 공간이 부족해서 코스토코에서 판매 하고 있는 루프백 카고맥스를 구입 했습니다. 아직 실제로 루프백을 이용해서 캠핑을 가지는 않았..

엑셀 그래프 속도계 모양으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는 다양한 모양의 그래프를 지원 하지만 사용자가 원하면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에서 보다 보니 속도계모양의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이 있어서 저도 한번 엑셀..

복지로 앱으로 아동수당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올해부터는 아동수당을 지급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수당지급은 9월 부터 이지만 지금부터 아동수당 신청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오늘 저도 아동수당을 신청 하면서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남겨 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문자 컴퓨터에서 보낼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아이폰의 iMessage 의 경우에는 MAC 에서 연동을 해서 문자등을 보낼수가 있다고 합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의 메세지 앱도 이제 PC 에서 이용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구글에서 Android Message 를 이..

아이폰 이메일 모두 읽음상태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 회사 메일이던 개인메일이던 연동을 해서 사용을 하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이메일 모두 읽음상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한번에..

애플 카플레이 멜론 후기 [내부링크]

원래 제가 가지고 있는 차량은 중국산 안드로이드 기반의 네비게이션을 사용중이라서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이 않되고 있습니다. 몇일전에 사고로 인해서 센터에 입고시키고 렌트한차가 신형 쏘렌토 인데요. 신형..

ios 12 베타 설치 하는방법 [내부링크]

현재 iOS Public Beta 의 경우에는 11.4.1 Public Beta 2 까지 나와 있는 상태 입니다. 저는 현재 Public Beta 를 사용하고 있어서 11.4.1 Public Beta 2 가 설치 되어 있는 상태 인데요. 최근에 WWDC (Apple Worl..

윈도우10 유용한 레지스트리 4가지 [내부링크]

예전에는 윈도우에서 레지스트리 값들을 수정을 해서 튜닝해서 사용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까지 해서 사용을 하지는 않지만 윈도우10에서도 몇가지 유용한 레지스트리값들이 있어서 포스팅 해보려고..

수원 모바이크 공유 자전거 서비스 이용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지방선거 투표일이라서 투표 끝내가 간단하게 아이들하고 산책을 하면서 아이들은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데 따라다니기 힘들어서 길에 수원시 공유자전거 서비스인 모바이크가 있길래 한번 이용을 해보았습..

블로그 스크랩하는법 [내부링크]

요즘 웹 페이지 검색을 하다가 보면 대부분은 블로그를 통한 컨텐츠를 보게 되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찾으신 블로그를 스크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스크랩하는법 에 대..

내 컴퓨터 사양보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컴퓨터 사양을 볼때 CPU-Z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해서 보는게 좋기는 하지만 상황상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으로만으로 충분히 컴퓨터 사양을 확인..

스시노백쉐프 영통점 괜찮네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집 근처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 지난번에 무한초밥집에서 계란초밥을 먹고나서 계속 먹고 싶었던지 초밥집 가고 싶다고 찾아보니 스시노백쉐프 영통점이 있어서 갔다 왔습니다. 집 근..

윈도우 프로그램 실행 했는데 아무것도 안뜰때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보면 간혹 프로그램을 실행을 했는데 에러도 없고 아무것도 않 뜰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난감할수가 있는데요. 만약에 프로그램을 실행 했는데 에러도 없고 실행되는 창도 없고 할때..

텐트추천 스노우라인 쉘터돔 4P 후기 [내부링크]

요즘같이 날씨가 좋아 지면서 본격적으로 캠핑을 많이 다니실텐데요. 저희도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해 보려고 이것저것 사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잘 못다닐거 같고. 캠핑이 어떤지 아직 경험이..

새로운 지메일 실험적 기능 사용 설정과 스마트 쓰기 [내부링크]

저는 개인 메일로 지메일을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지메일은 초기에는 초대해주지 않으면 가입도 않되었던걸로 기억 하는데요. 지금은 많은 분들이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죠. 최근에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새로운..

무한리필초밥집 광교 스시오 블랙컨테이너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아이들 여름옷하고 수영복을 사려고 광교 롯데아울렛에 갔다 왔는데요. 시간이 저녁시간대라서 저녁을 먹기로 하고 찾아보니 무한리필초밥집이 있어서 가봤습니다. 광교 스시오 블랙컨테이너 인데요. 롯데..

윈도우10 유용팁 5가지 [내부링크]

윈도우10은 기존 윈도우에서 정말 많은 변화를 가져 왔다고 생각 하는데요.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팁들을 몇가지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인터넷에 있는 내용들이며, 알고 계시는..

수박 자르기 인터넷 따라해 봤어요. [내부링크]

여름에 제일 많이 먹게 되는 과일이 수박인거 같은데요. 오늘 코스트코에서 수박을 하나 사와서 먹으면서 언젠가 인터넷에서 봤던 수박 자르기를 그대로 따라해 봤습니다. 인터넷에서 봤을때 굉장히 쉽고 먹기 편..

엉덩이 탐정 6권 세트 구입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알았지만 초등학교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급상중중인 책이 있었는데 그게 엉덩이 탐정 이였습니다. 아이가 어느날 집에 와서 친구가 엉덩이 탐정 책을 빌려 준다고 했다면서 매우 좋아하길래 그게 뭐지 하..

[여수여행] 해양수산과학관, 이순신 광장 [내부링크]

벌써 여수 여행을 다녀온지 꾀 된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여수여행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일정이 짧아서 많이 못 둘러본게 아쉽기는 한데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위주로 갔었는데 해양수산과학관 하고 이순신..

블로그 검색 노출을 위한 필수 사이트 등록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고 하면 어떻게 노출을 시킬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할건 바로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도록 사이트 등록을 하는겁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네이버등의 포털 사이트..

크롬 멀웨어 제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크롬 브라우저의 기능이 많아서 몇가지 문제점이 있기는 하지만 계속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다가 보면 많은 크롬 웹 스토어에서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시승 해봤어요. [내부링크]

계속해서 7인승 차를 알아 보다가 최근에 포드 익스플로러 2018 도 눈에 들어와서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시승을 갔다 왔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느낀점 정도로 시승후기를 올려 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자동차..

윈도우10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계정은 대부분은 관리자 계정입니다. 하지만 간혹 프로그램을 실행 할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줘야 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우 기본적인 윈도우..

하남스타필드맛집 교토가츠규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아이들을 데리고 하남스타필드에 갔었는데요. 나중에 하남스타필드 후기는 쓰겠지만 그에 앞서서 하남스트필드맛집 교토가츠규 후기를 먼져 올려 보려고 합니다. 점심음 않 먹고 출발해서 도착 하자마자..

[여수여행] 여수 케이블카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여수히든베이 호텔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여수여행 여수 케이블카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꼭 가는곳이라고 해서 저희도 가보았는데요. 케이블카가 바다위로 지나기기..

아이폰 동영상 편집 iMovie 사용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아이폰 iMovie 를 이용해서 멋있는 오프닝 동영상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동영상 편집 iMovie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버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 들..

엑셀 체크박스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을 이용해서 다양한 문서를 만들수가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가 체크 리스트 같은 문서를 만드는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체크 리스트에서 활용할수 있는 엑셀 체크박스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카카오페이지를 보다가 카카오페이 신청 이벤트를 하길래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카카오페이 카드 신청방법 과 후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뱅..

KT골드번호 추첨 응모하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KT 에서 골드번호 추첨 응모가 시작 되었습니다.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 하고 왔는데요. 혹시 골드번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KT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KT 를..

[여수여행] 여수 히든베이호텔 숙박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전주를 들렸다가 여수까지 여행을 갔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수 히든베이호텔 숙박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여수여행을 하기전에 어디에 묶는게 좋을지 나름대로 찾아보고 저렴하면서 아이들과 함..

엑셀 선택영역 빠르게 PDF 로 변환해서 메일로 첨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인터넷에서 찾아보다가 조금 재미난 기능이 있어서 해보고 괜찮다 싶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엑셀에서 선택영역을 PDF 로 변환해서 바로 아웃룩을 이용해서 첨부 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사용 하면 자..

LG G2 누가 커스텀 롬 설치후기 [내부링크]

대부분 스마트폰을 교체 할때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팔거나 하는데 LG G2 는 어쩌다가 그냥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아이한테 주면 어떨까 싶어서 이리저리 보다가 LG G2 에 누가 커스텀 롬 설치를..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4월 업데이트 레스트톤4 가 현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아직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분들은 수동으로 미리 업데이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레드스..

크롬에서 unanalytics.com 사기성 사이트 주의 경고뜰때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갑자기 평소에 잘 사용하던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데 보안경고 같은 메세지가 크롬에서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처음에 몇번 무심코 넘겼었는데 자세히 보니 자세히 보니 unanalytics.com 이라는 사이트..

여수 거북선빵 유자빵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전주->여수 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아직 여수 여행 후기는 포스팅 않했는데 먼져 거북선빵 먹어본 후기 부터 올려 볼까 합니다. 여수에 가면 꼭 먹어 봐야 한다기에 사먹어 봤는데요. 원래 지역 특산물..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앱 연결 끊는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의 사이트에 가입을 할때 소셜 계정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 가입을 할수 있도록 연동이 되어 있는 사이트 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셜 계정이 있다면 매우 편리한데요. 하지만 이렇..

자동차 영화관 용인자동차극장 관람후기 [내부링크]

집이 수원이라서 근처에 바로 자동차 영화관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영화관 용인자동차극장에서 어벤저스 인피니티워 관람 후기를 간단하게 올려 보려고 합니다. 작년 말까지는 드라이브M 으로 메가박..

우리엄마 뮤지컬 관람후기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아이들을 데리고 뮤지컬을 한변 관람 하고 왔습니다. 제목은 "우리 엄마" 예전에 보았던 "우리 아빠가 최고야" 와 같은 앤서니 브라운 책을 뮤지커로 만든 공연인거 같아서 괜찮겠다 싶어..

[전주여행] 전주 한옥마을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 다녀온 후기 전만적으로 올려 보려고 합니다. 일단 저희는 전주 한옥마을에 저녁 쯤에 도착해서 다음날 점심때까지 있었다가 이동을 했었구요. 짧으면 짧은 시간인데 나름대..

아이폰 케이블 없이 파일 옮기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파일을 옮길때는 항상 아이튠즈를 이용했는데요. 케이블이 없을때 쉽게 파일을 이동 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단, 이 방법은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전주여행] 전주 한옥마을 맛집 3군데 추천 [내부링크]

이번에 전주여행을 하면서 느낀거지만 전주에는 맛있는 음식이 상당히 많다는건데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엄청나게 많은 맛집이 검색이 됩니다. 일단 저희는 전주한옥마을에서만 있어서 그 근처로 돌아 당기다가 괜..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국내에서는 대부분의 유입이 네이버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개설후에 어느정도 컨텐츠가 생성이 되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등록을..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숙박 라온한옥꿀잠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전주->여수 여행을 다녀와서 여행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그 처번째로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숙박 업소인 라온한옥꿀잠 후기를 간단하게 올려 보려고 합니다. 전주는 여수 가면서 1박..

구글 URL단축 서비스 종료에 따른 대안 서비스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URL 단축 서비스로 goo.gl 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서비스 종료 예정이라서 현재 추가로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한 상태 이빈다.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들은 2019년 3월까지 서비스를..

테슬라 모델S 하남 스타필드에서 시승해보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테슬라 전기자동차 시승신청 광고를 보고서 바로 시승신청을 했는데 빨리 연락이 와서 테슬라 하남 스타필드 스토어에서 시승을 해보고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매장에서 시승을 할때 그..

씨트로엥 C4 그랜드피카소 시승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들도 크고 조금더 큰 차가 필요한거 같아서 차를 알아 보고 있는데 그중에서 생각하고 있는 차종이 바로 씨트로엥 C4 그랜드 피카소 입니다. 오늘 분당 푸조 매장에서 차량에 대해서 설명도 듣고 시승..

새로운 지메일 사용해보고 느낀점 [내부링크]

지난주에 지메일이 새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몇가지 기능과 디지안이 개편 되었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새로워진 지메일을 사용해본 느낌을 적어 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지메일로 변경을 하지 않았다..

돈버는 어플 종류 및 추천 앱들 [내부링크]

요즘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꾀 많은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가 소소하게 용돈을 벌수 있는 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아이폰에서 이용가능한 돈버는 어플 종류 및 추천 앱들에 대해서..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지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개인메일로 지메일을 예전부터 사용을 해와서 개인적인 용도로 메일을 보내거나 누군가에게 메일 주소를 알려 줄때는 항상 지메일 주소를..

아이폰 아이무비로 멋진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들이 크면서 이것저것 많이 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이들 동영상 만들어 주는걸 즐겨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아이무비를 이용해서 멋진 동영상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천안맛집 목천 독립기념관근처 시골손두부 [내부링크]

이번에 천안에 일이 있어서 내려 갔다가 맛있는집을 찾게되서 천안맛집 목천 독립기념관근처 시골손두부 후기 포스팅 해봅니다. 저는 보통 맛집 포스팅은 잘 않하기는 하지만 괜찮은거 같아서 혹시 천안 목천 근처..

광교푸른숲도서관 방문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들 책을 빌일일이 있어서 최근에 새로 개장한 광교푸른숲도서관에 갔다 왔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첫 방문 후기를 포스팅에 남기려고 합니다. 저희는 주말에 책을 빌리러 갔었는데 광교호수공원이 있..

윈도우10 지뢰찾기 게임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같이 모든 컴퓨터나 PC 에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던때가 아닐때는 할일 없을때는 지뢰찾기나 프리셀등의 윈도우 기본게임을 하거나 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사용을 하고 있는데 많은..

탈모샴푸 닥터방기원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머리 숱이 많지가 않아서 고민이 많은데요. 그래서 최근에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본다고 하는 탈모샴푸 닥터방기원 제품을 구매하게 되어서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일단 예전부터 머..

크롬 유용한 Flags 모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유용한 Flags 모음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의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도 많아서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

어니스트펀드 돈 없이 투자해보기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에는 펀드나 주식등은 잘 않하는데요. 최근에 지인이 어니스트펀드를 알려 주시면서 투자해 보라고 해서 해보았습니다. 단, 제 돈은 하나도 않 들이고 그냥 만원을 가지고 투자를 해보았는데요. 만약..

덕덕고(DuckDuckGo) 검색엔진을 사용해 보셨나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국내에서는 검색 엔진으로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죠. 하지만 조금더 많은 자료를 찾고 싶을때는 많은 분들이 구글을 이요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어쩌면 구글보다 더 괜찮은 검색엔진이..

CentOS 6.7 인터넷 연결 없이 Docker 설치 하는방법 [내부링크]

IT 쪽에서 일을 하시다보면 대부분의 서버는 폐쇄망에 연결이 되어 있어서 외부와 통신이 않된느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HOST 에 Docker 설치할 일이 있어서 관련 해서 정보를 남겨..

학생정서 행동특성 온라인 검사 진행하기 [내부링크]

이제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 가면서 이것저것 하는게 많이 늘어 나고 있는데요. 최근에 학교에서 2018 초등학색 학생정서 행동특성검사(CPSG-II) 온라인 진행 여부에 대한 안내장을 받았습니다. 해당 검사는..

윈도우 삭제파일 복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삭제파일 복구 하는 방법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복구를 해야 합니다. 휴지통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원 파일중에서 휴지통에서 복구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완전 삭제를 한 경우에는..

NASA 에서 진행 하는 태양에 내 이름 보내기 아이들에게 신청 해주세요. [내부링크]

인터넷을 보다가 보니까 나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중에서 " Parker Solar Probe " 라는게 있는데요. NASA 에서 파커 태양 탐사선을 보내서 태양 에너지 입자나 에너지, 열의 이동등을 탐사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개의 블로그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블로그가 메인 블로그 이기는 하지만 이것저것 해보고 싶어서 여러개의 블로그 게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혹시 구글 블로거 (Google Bl..

아이핀 발급 받아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하는 경우에 본인인증을 거치게 되는데요. 지금은 대부분 휴대폰 SMS 인증을 통해서 본인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 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하는 경우가..

아이폰에서 한자 쉽게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그롷게 많이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간혹 아이폰에서 한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한자를 입력 할슈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최근에 아주 간단한 방법을 찾아서 공유 해보..

수원 영통 횟집 팔팔수산 맛있네요. [내부링크]

오늘 오랜만에 점심때 집에서 쉬는김에 뭔가 맛있는걸 먹고 싶어서 찾다가 문득 회가 먹고 싶다는 생각에 회를 먹으러 갔습니다. 아는 분의 추천으로 수원 영통 집근처에 있는 팔팔수산횟집을 다녀왔는데요. 마침..

T지킴이 서비스로 등하교 문자 받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첫째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 간후에 학교에서 T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가입을 해준다고 해서 가입을 했는데요. T지킴이 서비스란 쉽게 말해서 아이가 학교에 등교를 하거나 하교를 할때 부모들에게 문자..

윈도우10 작업관리자 활용하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고 꼭 한번은 사용하게 되는게 작업관리자 입니다. 작업 관리자는 말 그대로 윈도우10 에서 실행중인 작업(프로세스)를 관리하기 위해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도구 인데요. 잘 사용하..

동화책 추천 목록 입니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아이들을 키우면서 동화책등 아이들을 위한 책을 굉장히 많이 구입을 했는데요.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그림 동화책 이지만 재미 있게 봤고 아이들도 좋아 했던 책을 몇권 추천 해보고자 합니다. 어디까..

크롬 메모리 부족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을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구글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서 그런것도 이유가 있고 확장 프로그램등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로 이용을 할수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 크롬 브라..

USB인식안될때 할수 있는 방법들 [내부링크]

이제 컴퓨터에 연결하는 대부분의 보조장치들은 모두 USB 를 통해서 연결을 하는데요. 간혹 USB 를 연결 하다가 USB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 하는데요. 장치를 인식 할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연결이 안되..

삼성노블카운티 유소년축구 첫시간 [내부링크]

아이가 축구를 하고 싶다고 해서 집 근처에서 알아 보던중에 삼성노블카운티 스포츠 센터에서 토요일에 유소년축구 6~7세 반이 있어서 지난주에 신청을 해서 이번주에 첫 시간을 해보고 왔습니다. 간단하게 삼성노..

구글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해결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지식인등에 간혹 구글드라이브 사용 하시는 분들중에서 " 로그인하지 않음 " 에러에 대해서 올리시는 분들이 있어서 간단하게 포스팅 남겨 봅니다. 일단 저도 구글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을 하기 때문에 동..

엑셀 암호 해제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내부링크]

간혹 엑셀을 이용해서 문서를 작업한후 암호를 걸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암호를 거는 방법도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하나는 내가 작성한 시트를 다른 사람이 무단으로 수정할수 없도록 시트를 보호 하는 방법..

iOS 11.4 public beta 1 업데이트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iOS 11.3 이 공식 release 된후에 이제 11.4 Public Beta 가 Release 되어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도 바로 업그레이드를 해보았는데요. 일단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하고 난후 느낀점은 크게 없다는겁니다..

버킷햇 모자 만들기 도전 결과 [내부링크]

재봉틀을 구매한후에 이것저것 만들어 보게 되는데 이번에 아이들을 위해 버킷햇을 하나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모자나 옷등 왠만한 것들은 인터넷이나 서점에 있는 책을통해서 패턴을 쉽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수원 실내동물원 쥬몽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에 아이들 하고 실외 활동하기가 좋지 않은 상황 입니다. 그래도 주말에 아이들이 계속 집에만 있으면 굉장히 심심해 하기 때문에 아이들 하고 놀만한 곳을 찾아 봤습니다. 키즈카페는 많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속도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보통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을 많이 사용 하지만 엣지를 사용 하고 있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인터넷에서 엣지에 대해서 속도를 올리는 방법들이 많이 공유 되고 있습니다. 저도 테스트겸 해서 한번 설정..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이지만 그전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을 해서 구글 계정을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정 관리등은 구글 캘린더를 이용해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구글 캘..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스마트폰으로 청구하기 [내부링크]

보험을 가입 하신후에 한번정도는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일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그동안 보험금만 내고 한번도 청구를 해보지 않았던 실비 보험에서 보험금을 청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입..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5종 소개 [내부링크]

요즘은 개인 인터넷 방송이나 유튜브를 통한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를 사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혹은 스마트폰으로 매우 손쉽게 동영상을 촬..

페이스북 계정 백업후 비활성화 하는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게정을 사용 하시다가 계정을 비활성화 해서 삭제를 해야 하는 일이 생겼을때 그냥 삭제 하기에는 그동안 올린 글들과 사진 동영상이 아깝다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생각이 바껴서 다..

아이폰으로 음악 만들기 도전 [내부링크]

집에 아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아이들이 아무 의미 없이 흥얼흥얼 거리거나 알수 없는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문득 아이들이 이렇게 흥얼 거리는걸로 노래를 만들면 재미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윈도우에서 iMessage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PC 버전이 있고 페이스북 메신저도 브라우저에서 가능 하고 PC 에서 작업을 할때는 휴대폰을 보는것보다는 PC 나 노트북에서 바로 회신을 주는게 굉장히 편할때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winmail.dat 메일을 받았을 경우 [내부링크]

간혹 메일중에서 winmail.dat 첨부파일만 있고 메일 내용이 없는 메일을 받으시는 경험을 해보셨을건데요. 일반적으로 단순한 메일을 주고 받을때는 이런 메일을 거의 받지 않지만 회사 업무중에서 Outlook 을 이..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시면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다른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을 하게 되면 보안때문에 신경이 쓰이게 되죠. 하..

오버클럭 프로그램 3가지 소개 [내부링크]

지금은 데스크탑을 사용하지 않지만 저도 노트북을 주로 이용하기전에는 데스크탑을 많이 사용 했고 오버클럭을 많이 했었습니다. 오버클럭이란 컴퓨터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CPU 나 그래픽카드 제조사에서 설계..

페이스북 메신저 엔터키에 대해서 [내부링크]

최근에 자주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기본적으로 메세지를 보낼때 사용하는건 엔터 키입니다. 이건 설정에서 변경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고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메..

겔럭시S9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내부링크]

저는 아직 아이폰7 약정이 남아 있는 관계로 그리고 당분간은 스마트폰을 교체할 일이 없을거 같아서 아직 겔럭시S9 을 구매 할수가 없네요. 얼마전에 CNET 사이트에 보니 겔럭시S9 의 숨겨진 기능들에 대한 기사..

윈도우 프로그램 한번에 설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서 윈도우를 재설치 하시거나 아니면 새로운 컴퓨터나 노트북등을 구매 후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 하셨던 분들이라면 모든 프로그램을 다 설치 하는데 굉장히 오래 걸리는..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중에서 리퍼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들릴수 있는 분들이 있을건데요. 저도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고 리퍼기간? 이 뭐지 라고 궁굼해 했던적이 있었습니다. 흔히 리퍼기간 이라고 하..

11번가바로가기 설정하기 [내부링크]

저는 인터네 홈쇼핑중에서 11번가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11번가의 경우에는 바로가기 헤택이라는게 존재하죠. 바로가기란 어떤 링크를 통해서 11번가를 접속한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처음부터 11번가를 접..

로또QR코드인식 4가지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매주 로또를 구매 하고 1등 당첨을 꿈꾸는데요. 저도 매주 로또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금액은 아니고 딱 5게임 정도를 매주 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로또 당첨 확인을 사이트에서 일일이..

iOS 11.3 public beta 5 [내부링크]

iOS 11.3 Public Beta 4 가 나온지 1주일 만에 public beta 5 가 나왔습니다. 1주일 만에 짧은 주기로 나온 public beta 이며, 기능상 Public Beta 4 와 동일 하다고 하네요. 아마도 내부적으로 Bug 와 안정성에..

견과류세트 고메넛츠 후기 [내부링크]

몇일전에 홈쇼핑에서 견과류 세트를 팔아서 구매 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견과류 세트인 고메넛츠 입니다. 홈쇼핑에서 조금 저렴하게 파는거 같아서 한박스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후기 올..

피아노 독학 simply piano 로 해보세요.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예전에 사용하던 피아노가 있는데요. 이번에 아이가 피아노를 배우고 싶다고 고민을 하던중에 굳이 학원에 않 가더라도 피아노를 독학으로 배우는게 가능할거 같아서 찾아 보니 simply piano 라는 앱..

윈도우10 탐색기에 탭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있는 파일 탐색기에는 탭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다른 파일 탐색기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야지만 탭 기능을 사용 할수가 있는데요. 여기에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

iOS 11.3 Public Beta 4 [내부링크]

어제 iOS 11.3 Public Beta 4 가 공개 되면서 저도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했습니다. 전체 다운로드 사이즈는 300메가 조금 넘는 사이즈로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니였고 다운로드도 금방 되어서 설치 하는데 어려움..

페이스북 얼굴인식 기능 설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얼굴인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설명하는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가능한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사람들을 조금더 빨리 태그 할수 있다. 다른사람이 내 프로필 사진..

아이폰 다운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저 같은경우에는 iOS 베타버전을 적용하여 사용중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iOS 버전을 올..

0xc00007b 오류 조치 방법들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보면 알수 없는 이상한 문자의 오류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로 알려진 이 문자들은 딱 봐서는 뭐가 문제인지 전혀 알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자주 발생 한다고..

노트북 소음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보면 간혹 굉장히 씨끄러운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노트북에서 소음이 발생 하는 경우는 CPU 나 메모리등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서 돌아가는 냉각펜에서 나옵니다. 요즘은 대..

엑셀에서 중복값 제거 혹은 찾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회사에서 업무를 보다가 엑셀로 중복값을 제거 하거나 찾는 방법이 필요해서 인터넷에서 찾아서 해보고 간단하게 정리 하는 차원에서 블로그에 남겨 보려고 합니다. 총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광교 토끼정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광교 아비뉴프랑에 갈일이 있어서 갔다가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전부터 한번 가볼까 했던 광교 토끼정에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공휴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들은 굉장히 많이 있었던거 같은데요. 저희는 약..

초등학교입학 하는 부모님의 필수앱 아이엠 스쿨 [내부링크]

이제 대부분의 초등학교가 이번주 금요일 정도에는 입학식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 첫째 아이를 학교에 보내야 하는데요. 이번주 금요일이 입학식이네요. 요즘은 대부분 앱을 통해서 모든 정보를 전..

MSVCP100.DLL 오류 조치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보면 간혹 DLL 오류와 마주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DLL 파일은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로 보통은 윈도우의 경우에는 Visual C++ 이나 그래픽 관련된 DirectX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프로그램..

윈도우10 에서 스마트폰 연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에서 스마트폰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 하고 계시는 Cable 을 이용해서 연결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원격으로 연결 하는 방법인데요.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아이패드 미니 1세대 속도 빠르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저는 예전에 초기에 나왔던 아이패드 미니 1세대를 아직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구입 했을때는 정말 좋았는데 지금은 iOS 10 으로 업데이트도 않되고 많이 느린걸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버전인 iOS9 은..

iOS 11.3 public beta 3 설치 후기 [내부링크]

몇일전에 iOS 11.3 Public Beta 3 가 나왔습니다. Beta Program 에 참여 하고 계신 분이라면 iOS 11.3 Public beta 3 를 바로 설치 해보실수가 있는데요. 다은 받는 용량은 300메가 조금 넘는거 같습니다. 저도 어..

초등학교 입학선물 보리 국어사전, 바로쓰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 시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저희는 첫째 아이가 올해 초등학교를 입학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 시즌에는 그래서 아이에게 초등학교 입학 선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윈도우10 비밀번호 분실 했을때 조치방법 [내부링크]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저는 간혹 윈도우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는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2016/10/13 - [IT/Windows] -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포스팅을 했던적이 있는데 이제는..

윈도우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는 어딜까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생각보다 불편한 점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지금은 카카오뱅크를 많이 사용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어서 매우 편한거 같네요. 이런 누구나 사용하는 공..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서버용으로 사용하는 OS 가 아니라면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Linux, Windows, MAC 등에는 모두 절전모드라는게 존재 합니다. 물론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 모두 마찬가지로 해당 기능이 존재 하는데요. 해당기능은..

블로그에 카카오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넣기 [내부링크]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소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소셜서비스중에서 카카오에서 서비스 하는 스토리 채널도 있습니다. 플러그인중에서 스토리채널..

가정용 혈압계 오므론 HEM-7320 간단 후기 [내부링크]

특별히 이유가 있던건 아니였는데 가정용 혈압계를 구매하게 되어서 간단하게 후기 올려 보도록 하겟습니다. 저희가 구매한 혈압계는 오므론사의 HEM-7320 모델인데요. 오므론사의 경우에는 일본기업으로 혈압계등..

카카오 페이지 영화 TV로 보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포스팅 했던것 처럼 설 연휴를 맞아서 카카오페이지에서 무료 영화로 강철비, 토르3, 아이캔스피크 3편을 무료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아이캔스피크외에 강철비, 토르3를 못봐서 이번 설..

카카오페이지 설특집 강철비 무료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지 영화가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이번에 설이 끼면서 아주 파격적으로 설 연휴기간동안 최신 영화 3편을 무료로 볼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 첫번째로 설 당일인 금요일에는 카카오..

노트북 베터리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많이 사용을 하고 계실텐데요.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지만 노트북도 사용을 할수록 베터리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최근에 iOS11.3 에서는 베터리 성능을 확인 할수 있는 기능을 추가..

무료 음악 듣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빠르면 오늘부터 설 연휴로 고향에 내려 가시거나 각자 계획에 따라서 연휴를 보내시러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자동차를 이용 하던 대중교통을 이요하던 가는중에 음악을 듣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제가..

아이폰 사진으로 동영상 만드는 앱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앱 중에서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앱은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최근에 괜찮은 앱을 하나 찾아서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애는 앱스토어의 오늘의 앱을 자주 확인 하는 편인데요. 이 앱..

윈도우에서 HEIC 파일 바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iOS11 부터 기본 이미지 포멧으로 사용되고 있는 HEIC 파일은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썸네일을 보거나 기본 이미지 뷰어를 이용해서 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iOS11 카메라 옵션에서 파일 포멧을 변경 하거나 혹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페이지 플러그인 설치 하기 [내부링크]

저는 지금 블로그 말고 다른 블로그도 몇개 하고 있는데요. 지금 블로그는 사이드바가 없지만 다른 블로그 하나가 사이드바가 있는 형태의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은 아니고 fastbo..

iOS 11.3 Public beta 2 배터리 성능 상태 표시 [내부링크]

어제 iOS 11.3 Public Beta 2 가 배포 되면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 했는데요. 사이즈는 기존 Public Beta 사이즈 보다 많이 작은 385Mb 정도 됩니다. 당연히 Wi-Fi 가 연결이 되어..

윈도우10 단축키 모음 (윈도우키 이용) [내부링크]

모든 키보드에는 이제 윈도우 키가 있는데요. 윈도우 키는 OS 마다 사용 용도가 나름 있지만 윈도우 95 때부터 도입이 되었었는데 이때는 키보드가 없어서 Ctrl + Esc 키로 대체 해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 최고의 SSD 드라이브? [내부링크]

오늘 우연히 PCworld(https://www.pcworld.com/) 기사를 보다가 2018년도 최고의 SSD 기사가 있어서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저도 노트북을 사용 하고 있지만 SSD 를..

아이폰 핫스팟 이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일을 하거나 할때 아이폰을 이용해서 개인용 핫스팟을 자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요금제가 무제한 이고 기본 제공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핫스팟을 이용하면서 요금 걱정이나 데이터 걱정은 하지..

D3DX9_43.DLL 오류 적당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아시는분께서 무슨 게임인지 하시다가 "D3DX9_43.DLL 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서 게임이 실행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찾아 봤는데 당연히 해당 파일이 없어서 실행..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놓고서 블로그글을 페이스북으로 연동 하는 방법을 찾았었는데 예전에는 페이스북에 RSS Graffiti 라는 확장앱으로 티스토리 글을 RSS 로 페이스북 페이지로 보내는 방법이 있..

아이폰 스크린샷 이어주는 앱 Tailor [내부링크]

얼마전에 앱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올라온 앱인데요. Screenshot Stitching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길게 이이전 기사나 웹 사이트를 보관 하고 싶을때 여러개의 캡쳐 화면으로 보관을 할수 밖에 없는데..

듀랑고 물고기 잡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새로운 게임을 시작 했는뎅.. 많은 분들이 아시는 듀랑고 입니다. 저도 듀랑고 시작 했어요. 시간이 많지는 않아서 게임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듀랑고는 광고 할때부터 뭔가 재미 있을거 같아서 기대를 많..

집에서 먹는 길쭉이호떡 후기 [내부링크]

요즘 갑자기 겨울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길쭉이호떡을 아시나요? SNS 를 통해서 소문이 난거 같은데 정확히 어디가 원조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오늘 집 집근처에서 길쭉이호떡을 팔길래 냉큼 사왔습니..

수원 영통 남원추어탕 후기 [내부링크]

저희집 식구들은 추어탕을 좋아 하는데요. 집 근처에서 있는 추어탕 집에서 자주 가는 추어탕 집이 있는데 남원추어탕 집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정담명 남원추어탕 집인데요. 영통 근처에 사시면 한번 가서 드셔..

SSD 없는 컴퓨터 속도 올리는 방법 ReadyBoost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 의 하드 디스크는 SSD 디스크가 대부분 입니다. SSD 는 이전 하드 디스크처럼 물리적인 플렉터 위에 데이터를 쓰는게 아닌 메모리에 데이터를 쓰는 방식으로 매우 속도가 빠..

페이스북 메신저 활용하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는 카카오톡 이죠.. 이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겁니다. 그만큼 주위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인데요. 하지만 학생들 사이에서는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 사용률도 많이..

구글 검색할때 유용한 팁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검색을 하면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검색엔진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구글을 이용하기 시작 하..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에 따른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마지막 방법 이였던 보조 기술 사용자를 위한 Windows 10 업그레이드가 종료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더이상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인터넷에 찾아 보..

연년생 유모차 마이크라라이트 투폴드 추천 [내부링크]

저희는 아이가 2살 터울이 지는 연년생 형제 인데요. 연년생으로 아이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느끼시는게 연년생 유모차가 필요 하다는 건데요. 터울이 조금 지는 경우에는 첫째가 유모차를 탈일이 없고 둘째만..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120S 구매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집에서 간단하게 블로깅 하거나 문서 작업을 하려고 매우 저렴한 노트북을 하나 찾고 있었습니다. 뭐를 구매 할까 이것저것 따져 보다가 바로 필요한 상황이고 해서 집근처에 있는 하이마트에서 구매를 하..

iOS 11.3 Public Beta 1 업데이트 후기 [내부링크]

어제 부로 iOS 11.3 Public Beta 가 공개 되어서 개발자 이외에도 업데이트 가능 해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업데이트를 해보았는데요. 전체 업데이트 시간은 다운로드 포함해서 40분 정도 소요된거 같네요. 항상 업..

이케아 키즈카페 스몰란드 이용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이케아 관련해서 포스팅을 자주 하게 되네요. 지난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이케아에 갔을때 이케아 키즈카페 스몰란드를 이용 해서 간단하게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이케아에 아이들과 구경 하는것도..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지금은 익스플로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 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가 크롬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크롬을 사용 하고 있는데 크롬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필요에 따라 웹스토어에서 확장..

자동차세 연납 신청 해서 10% 할인 받으세요.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 제도라는걸 많이 들어 보셨을건데요. 자동차세 연납 제도란 쉽게 1년에 두번으로 나누어서 내는 세금을 한번에 내는 경우에 세금의 10%를 할인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1년치를 한번에 내는건 1월에..

이케아 영수증 없이 환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이케아에서 물건을 많이 구매 하고 있는데요. 간혹 막상 사서 집에 가보니 영 잘 않 맞거나 잘못 사와서 환불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시작 했습니다. 집에서 이케아 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니 막..

영통 김오곤의 약이되는 밥상 후기 [내부링크]

어제는 회사를 쉬는 날이어서 집에 있었는데 밥을 해먹기가 귀찮아서 오랜만에 외식을 했습니다. 이러저래 찾아 보다가 가게 된곳이 영통 김오곤의 약이되는 밥상 이였는데요. 김오곤 한의사는 상당히 유명한 분이..

크롬 브라우저 광고 차단 및 동영상 자동 재생 막는 방법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 하고 있는데요. 저도 블로그에 광고가 개제 되어 있기는 하지만 조금 심할 정도로 광고가 많이 나오는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이럴때 광고를 차단 해주는 크롬 확장 프..

VMware 에서 Virtualbox 로 가상머신 변경하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VMware Workstation 이 커널모듈이 업그레이드 된후에 계속 문제가 생겨서 그냥 VirtualBox 로 갈아타기로 했습니다. 기능상으로 VMware 만큼이나 많이 발전 했다고 해서 Virtualbox 를 이용하기로 하고..

미세먼지 지도 보는방법 과 앱추천 [내부링크]

요즘 몇일 동안 계속 미세먼지가 심해서 밖에 나가면 눈도 아픈거 같고 외출 자재 하라는 뉴스도 많이 본거 같습니다. 한창 미세먼지가 심할때 사람들이 많이본 것중에 하나가 미세먼지 지도 였던거 같습니다. 미..

ubuntu vmware kernel module updater Error 시 조치방법 [내부링크]

저는 우분투 리눅스에 vmware workstation 12 로 windows10 을 만들어서 일부 윈도우 환경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vmware 를 실행을 했더니 vmware kernel module updater 가 실행이 되면서 뭔..

카카오뱅크 캐시백 지금까지 얼마나 받았나?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가입을 작년 8월쯤인가 하고 체크카드 발급받아서 용돈은 모두 카카오체크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 보니 사용금액이 많지는 않지만 다른 은행과 다르게 매달 정해진 날짜에..

비트코인 해외거래소 가입 해보기 [내부링크]

요즘 국내에서 비트코인등의 가상화폐에 대한 제재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사람들이 해외 거래소를 이용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해서 저도 해외 거래소에 가입을 해봤습니다. 찾아보니..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푸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 하시면 모두 해당이 되는 내요일 건데요. 간혹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가 보면 이래저래 하다가 패턴을 생성 해놓거나 변경 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보통은 복잡한 패턴일수록 그..

iOS 11.2.5 public beta 4 나왔네요. [내부링크]

public beta 3 나온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또 public beta 4 가 나왔습니다.일단 나왔으니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업그레이드 해보았습니다. 빌드 넘버만 바뀌고 다른건 어떤게 바뀐건지는 찾아 보기가 힘든거 같은..

윈도우10 인텔 보안패치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IT 관련 뉴스로 인텔 CPU 보안 이슈에 대해서 많이 올라 오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IT 를 전공한 사람들이 아닌 경우에는 생소한 단어의 버그에 대해서 얘기 하고 있는데요. 관련해서 인텔에 큰 악영향을 끼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남양주 덕소자연사박물관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남양주에 갈일이 있어서 남양주 근처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아 보다가 약간 감기기운이 있어서 실외보다는 실내로 찾아보니 덕소자연사박물관 이라는 곳이 있어서 공룡을 보러 다녀 왔습니다..

토이쿠키로 아이와 함게 쿠키 만들기 [내부링크]

집에서 별다른 준비 없이도 아이들과 함께 쿠키를 만들수 있다고 해서 지난번에 토이쿠키를 몇개 구매했었습니다. 주말에 추워서 나가기 싫다는 핑계로 집에서 아이들과 쿠키를 만들어서 먹어 봤는데요. 나름 아이..

iOS 11.2.5 Public beta 3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내부링크]

새해 시작되고 얼마 되지 않아서 Apple 에서 새로운 iOS 11.2.5 Public beta 3 를 내놓았네요. 어제 저녁에 보니 자동으로 다운을 받아 놧길래 바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public beta 에서는 크게 많..

미싱으로 아이옷 만들어본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집 근처에 있는 심플소잉에서 미싱도 배우고 겸사겸사 NCC 미싱에서 행사 하는 리퍼 제품도 구매해서 이렇게 저렇게 미싱으로 아이들 옷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래서 기념으로 만들어본 옷들을 한번 올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예전부터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용해 봐야지 하다가 아직까지 않 만들고 있었습니다. 문득 오늘 페이스북 페이지 한번 만들어 볼까 해서 간단하게 그냥 만들어 보면서 기록 으로 남겨 봅니다. 페이스북 페..

엔진경고등 원인 OBD 로 확인 하기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다가 보면 대부분의 경고등은 모양만 보면 어느정도 정확히 알수가 있습니다. 흔히 기름이 거의 없을때에는 주유등이 들어 오는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가장 난애한 경고등이 바로 엔진 모양의 경고등인..

이케아 어린이 책상 PAHL 구매 조립 후기 [내부링크]

이제 첫째 아이가 8살이 되면서 집에 책상을 하나 장만 하려고 했는데 집이 워낙 작아서 아이들 방에는 침대로 꽉차서 따로 책상을 넣을수가 없어 이케아에서 이것저것 보다가 어린이 책상 PAHL 을 보니 거실에 두..

홍익돈까스 영통 망포점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TV 를 보다가 보니까 강식당이 하길래 보고 있었는데 대왕돈까스가 나와서 갑자기 돈까스가 먹고 싶어서 저는 집이 수원 영통 근처라서 찾아보니 많이 나오는곳이 홍익돈까스 망포점 이라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위..

2018년 목표 앱으로 관리해볼까? [내부링크]

이제 2018년 무술년이 시작 되었습니다. 한해가 시작 될때마다 매년 시도 했던게 올해의 목표를 잡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몇일 하다가 말거나 시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래서 조금이라도 목표를..

두툼포인트 사용하여 레진코믹스 코인 구매하기 [내부링크]

OK Cashbag 앱을 설치 한후에 두툼포인트라는게 있는데 별로 없어서 사용을 않하다가 지난번에 SKT 내맘대로 플러스로 아웃백을 이용하고 나서 30%가량 할인을 받으면서 두툼포인트도 적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1..

아이폰 구독 취소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앱을 구매 하는 경우도 있지만 다운 및 설치는 무료이고 앱 내애에서 월 단위로 결제를 하는 앱들도 있습니다. 컨텐츠를 제공 하는 앱들이 대부분 그런식으로 결제를 하게 되어 있는데 유튜드 레드 같..

가정용미싱 NCC 엘사 구매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미싱을 배우는 사람이 있어서 몇일전에 큰맘 먹고 집에 미싱을 하나 장만 했습니다.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 한다는 NCC 미싱에서 중고상품 판매 이벤트를 하기에 들어가서 하나 구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이번 크리스마스때에는 황사로 인해서 외출을 자제 하는게 좋다는 뉴스를 봤었는데 막상 크리스마스 당일날에는 파란 하늘이 보일정도로 날씨가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집에만 있기는 연휴가 아쉬울거 같아..

비트코인 거래방법 빗썸 에서 직접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주위 사람들중에서 잘 들어 보면 비트코인등 가상 화폐에 대해서 얘기를 주고 받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예전에는 회사원들 보면 주식 얘기를 많이 했던거 같은데 이제는 주식 보다 비트코인 같은 가상..

iOS 11.2.5 public beta 2 나왔네요. [내부링크]

지난번에 제가 햇갈렸던게 public beta 2 가 11.2.x 에 해당 되는 건줄 알았네요. 그래서 지난번에 11.2.5 로 올렸는데요. 또 나왔네 하고 햇갈렸던거 같습니다. 이번에 iOS 11.2.5 public beta 2 가 올라와서 설..

ITX새마을 코레일톡으로 예약 하는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일이 있어서 대전에 가야 할일이 있었는데요. 지난번에는 수서에서 SRT 를 타고 갔는데 SRT 가 아침에 표가 모두 매진이라서 이번에는 수원역에서 ITX새마을을 타고 가보기로 하고서 ITX새마을 코레일톡으..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에서 보험조회, 대출조회, 후면계좌조회 [내부링크]

얼마전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서 보험조회까지 되어서 어제인가 서버가 다운되는 지경까지 생겼다고 뉴스를 본거 같네요. 저도 한번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에서 보험조회, 대출조회, 비활도성계좌 통합하기 까지 해..

아이폰7 iOS 11.2.5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지난번에 애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 하면서 Public beta 버전으로 계속 나올때마다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중인데요. 분명히 지난번에 11.2.6 으로 업그레이드 했던거 같은데 다시 11.2.5 로 업그레이드 하라고..

국립중앙박물관 근처 맛집 솜씨 [내부링크]

지난번에 국립중앙박물관 에서 판타지아 관람후에 점심을 먹기 위해서 근처 맛집을 검색 하다가 사람들이 제일 많이 추천했던 솜씨를 갔다 왔었습니다. 갑자기 생각이 나서 그때 나녀온 후기를 올려 봅니다. 일단..

카카오페이로 지로납부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몇일전에 도시가스 지로용지를 받고서 보던중에 지로용지 QR 에 카카오/편의점 납부라는게 보여서 이거 카카오페이로 납부 되는건가? 라고 생각해서 납부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편하더군요. 대부분 지로로 날아 오..

heic 파일 변환 하는 2가지 방법 비교 [내부링크]

iOS11 로 올라간후에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기본적으로 heic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heic 파일은 애플에서 새롭게 만든 포멧은 아니고 예전에 MPEG 그룹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H.265 라고 HVEC 많이 들어 보..

빨래건조기 실외에 둘경우 생기는 문제 [내부링크]

지난번에 삼성 빨래건조기를 구매한후에 매우 잘 활용 하고 있었는데요. 어제 갑자기 잘 돌아 가다가 물통이 꽉 찼다는 에러가 나면서 작동이 멈췄습니다. 그런데 항상 물통을 먼져 비우고 먼지도 제거한후에 돌렸..

유라이브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내부링크]

저는 차에 장착 되어 있는 블랙박스가 유라이브 알바트로스2 입니다. 2년전에 설치해서 잘 사용해 오다가 얼마전부터 그냥 무한 리부팅만 하길래 유라이브 서비스센터 방문을 해서 수리를 해왔습니다. 간단하게 유..

아이폰 일정관리 앱 Any.do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꾀 많은 앱들을 접하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은 아이폰 일정관리 앱인 Any.do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Any.do 는 NYT, TechCrunch, Lifehacker 등의 매체에서 반드시 가져야하는 앱..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 관람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연말이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공연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 관람 하고 왔습니다. 오페레타는 뭐지? 오페라 인가 해서 찾아 봤는데 오페레타는 희극적인 오페라 인데 그..

PDF 문서 만들고 편집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문서가 PDF 파일로 공유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PDF 문서 만들고 편집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PDF 문서 만들고 편집하는데 유료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요즘은..

아이폰 미러링 2가지 방법 [내부링크]

미러링 이라고 하면 내 스마트폰 화면을 TV 나 노트북, PC 등으로 화면을 전송 하는 건데요. 사용 목적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조금더 큰 화면에서 게임이나 영상을 보는것과 PC 에 연결해서 화면을 캡쳐 하거나..

ios 11.2 public beta 6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부터 ios beta 를 설치 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몇일전에 ios 11.2.6 그러니가 11.2 public beta 6 버전이 공개되어서 설치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치 한후에 2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간단..

마블 익스피리언스 부산 체험 후기 [내부링크]

저희 아이들은 아이언맨을 무지 좋아 합니다. 아이언맨과 함께 어벤저스에 나오는 영웅들을 매우 좋아하죠. 그래서 큰맘 먹고 이번에 부산에서 진행 하고 있는 마블 익스피리언스에 다녀왔습니다. 무려 자동차를..

해운대 그랜드호텔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아이언맨을 좋아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부산에서 하고 있는 마블익스피리언스를 보기위해서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KTX, SRT 등 고속열차를 타면 당일 여행도 가능 하다고 하지만 아이들 데리고 당일..

ios 11.2 베타5 짧은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ios 11.2.5 로 업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 당연히 정식 버전이 아닌 beta 이므로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거구요. 2017/11/30 - [Apple/IOS] - 아이폰 IOS 베타 업데이트 사용..

커피 텀블러 QHAWA 구매 후기 [내부링크]

날씨도 춥고 겨울이다 보니 따뜻한 커피 한잔 하면서 출근 하는게 굉장히 좋은거 같습니다. 집에 텀블러를 구매해놓은게 많기는 하지만 커피를 넣었다가 물이나 다른 음료를 넣으면 커피향이 조금 나는거 같고 커..

아이폰 IOS 베타 업데이트 사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IT 관련 제품을 사용 하는 사람들중에서 누구보다 뭐든 빨리 먼져 사용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에도 제 주위에 벌써 아이폰X 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하..

카카오미니가 2주만에 영향을준것들 [내부링크]

카카오미니를 구입하고 나서 2주 정도를 같이 하고 있는데요. 2주동안 사용하면서 카카오미니가 우리집에 영향을 준것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남겨 보려고 합니다. 현재 카카오미니 홈페이지에 가면 지원되고 있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브이센터 더 라이브 뮤지엄 방문 후기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어디를 가볼까 고민을 하다가 요즘 로봇에 많은 흥미를 느끼고 있는거 같아서 찾아보니 아빠들도 옜날 향수를 많이 느낄수 있는 브이센터 라는곳을 찾게 되었네요. 찾고보니 예전에..

아이폰7 지갑케이스 라블라썸 월렛 다이어리케이스 후기 [내부링크]

예전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 하면서 카드 한장만 같이 가지고 다니다 보니 지갑을 많이 사용을 않했는데요. 그래도 현금이라던지 몇개 다른 카드가 있어서 지갑을 가방에 놓고 다니거나 했었습니다. 지갑케..

남는시간에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13월 월급 계산 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도 춥고 아이들도 나가기 싫어 해서 어디 가지 않고 집에서 김밥과, 인스턴트 음식으로 배를 때우면서 집에서 뒹걸 거리고 있네요. 근데 이제 11월도 마지막 주말이네요. 곧 12월이고 그리고 월급쟁이..

윈도우 설치후 기타장치에 알수 없는 장치 찾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새로 설치 했을때 정상적으로 잘 설치 되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간혹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못 찾아서 장치관리자에서 기타장치 -> 알 수 없는 장치 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PC 의 모든 장..

iOS11 앱스토어 투데이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iOS11 로 버전이 올라가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바꼈구나 생각했던게 앱스토어 인데요. 앱스토어를 실행 하면 이전 iOS10 에는 없던 투데이가 바로 눈에 들어오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필요에 의해서 사람들..

광교 아브뉴프랑 하남돼지집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어제 저녁에는 아이들하고 외식을 했는데 고기가 먹고 싶다고 해서 이래저래 찾아보다가 집근처에 있는 광교 아브뉴프랑에 갔었습니다. 저희는 고기를 맛있게 굽는 스킬이 부족 하기에 가능한 맛있게 구워주는 고..

워드 목차 만들기 설명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보면서 엑셀도 많이 사용 하고 있지만 워드도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이 작성한 문서를 받아서 수정 해야 할일이 생겼는데 워드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근데 여기에 목차가 만들어져..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기 [내부링크]

간혹 아이폰 앱스토어를 이용하다가 특정 국가에서만 제공되는 앱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때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기 로 국가를 변경한다음에 다은을 받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처음으로 앱스토어 국가변경..

베스킨라빈스 다이어리 하프갤런과 함께 배달 주문하기 [내부링크]

주말에 밖에 날시는 많이 춥고 나가기는 힘든데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고 해서 해피포인트 앱으로 배달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배달 하는김에 연말이면 찾게 되는 베스킨라빈스 다이어리도 같이 받을겸..

기어핏2 충전 안될때 조치 방법 및 스트랩 교체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노트7 구매 하면서 받은 기어핏2 가 스트랩이 끊어 지면서 사용을 않하다가 이번에 스트랩을 구매해서 스트랩 교체후에 사용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충전이 안되네요.. 그래서 삼성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

써모스 보온병 휴대용 텀블러 JNS-450K 후기 [내부링크]

아이들이 보온병이 필요 하다고 해서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써모스보온병 을 구매 하게 되었네요. 간단하게 써모스보온병 휴대용 텀블러 JNS-450K 후기 올려 봅니다. 보온병이라서 딱히 후기라고 해봐야 잘 되는..

윈도우10 엣지 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사용 하시면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 않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 하던가 필요한 경우에는 엣지가 아닌 그냥 Internet Explorer 를 사용 하는경우가 많죠. 이번에 엣지..

구글 포토 동기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저는 겔럭시 노트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 왔는데 겔럭시 노트 사용 그 이전부터 구글 포토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을 사용 하면서도 구글 포토를 이용 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구글 포토를 사..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Cloud 앱이 바로 원드라이브 인데요. 저 같은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 하기 때문에 굳이 원드라이브가 필요 없어서 삭제를 했습니다. 윈도우10 윈드라이브 삭제 방법 에 대..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내부링크]

지난번에 카카오미니 정식 발매때 멜론 사용자로 저렴하게 구매 했었는데요. 주말 사이에 배송이 되었는데 오늘 저녁에서야 개봉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카카오미니 후기 x 멜론 x 라이언과 함께 포스팅..

PDF 한글 변환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지금은 워드를 많이 사용 하지만 아주 오래전에는 한글을 많이 사용 했었습니다. 지금도 정보기관등에서는 아직 한글을 많이 사용 하는데요. PDF 를 워드로 변환 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온라인 으로 변환 하는 방법..

SKT 공기계 조회 및 개통 방법 [내부링크]

공기계를 가지고 계시다면 SKT 공기계 조회 및 개통 방법 확인 하셔서 집에서 개통해 보세요. 기존 회선을 유지한 체로 다른 용도로 하나 더 개통을 하시는 경우에 신용에 문제가 없다면 Tworld 에서 쉽게 개통이..

ios 11.1 업데이트 후기 배터리 개선? [내부링크]

이번에 배포된 ios 11.1 나오자마자 업데이트를 해버렸습니다. 간단한 ios 11.1 업데이트 후기 올려 봅니다. 일단 현재 인터넷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아직 까지는 ios 11.1 에 많은 문제가 포함 되어 있다고 하는..

카카오 미니 멜론 구매 성공 후기 [내부링크]

오늘 11시에 부터 진행한 카카오 미니 정식 발매에 맞춰서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것 처럼 멜론 정기결제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 하는데 성공 했습니다. 뉴스를 보니까 9분만에 완판 되었다고 하네요. 이번달 중으..

아이폰 키보드 변경 네이버 스마트보드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키보드를 변경 하고 싶었는데요. 딱히 마음에 드는 키보드가 없어서 구글 Gboard 를 써볼까 했었는데 아직 까지 한글 버전이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네요. 그러던중에 네이버에스 스마트보드를 선보였길..

메인보드 확인법 3가지 [내부링크]

PC 에서 중요한게 CPU , GPU, Memory, Disk 겠지만 이 모든걸 받아주는 메인보드도 중요합니다. 대부분 조립PC 를 그냥 구매 하시거나 아니면 지인에게 받으셨다면 혹은 나의 PC 에 들어있는 메인보드에 대해서 잘..

ios 11.2.1 beta 버전 정보 [내부링크]

ios 11.2.1 에 대해서 9to5mac.com 에 동영상으로 변경된 부분에 대해서 올라 와 있어서 봤습니다.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는거 같지만 소소하게 이것저것 바뀐거 같네요. ios 11.2.1 beta 버전 정보 에 대해서 간..

카카오미니 멜론 에서 4만 9천원 [내부링크]

저는 몇년동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멜론을 통해서 이용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카카오미니 멜론 에서 4만 9천원 에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유료 사용자에 한한 이벤트이기는 하지만 저렴..

로얄스태포드 모네 우산 수련 커피잔 [내부링크]

집에서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인데요.이쁜 커피잔이 가지고 싶어서 로얄스테포드 모네 우산 수련 커피잔 세트를 구매 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으로 후기 작성 해봅니다. 11번가에서 구매 했고 아래 이미지 참고 하..

유튜브 레드 무료체험 이용해보기 [내부링크]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제 유튜브로 음악을 듣거나 하시는 분들도 많은거 같은데요. 최근에 유튜브 레드 라는 서비스를 보고서 지금 무료체험이 가능 하다고 해서 오늘 유튜브 레드 무료체험 이용을 신청해..

t전화 테마 만들기 도전 [내부링크]

iOS 에서도 t전화가 부재중 전화까지 표시가 되면서 이제는 계속 기본 전화 앱 말고 t전화를 사용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t전화 테마 만들기 도전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지원 했던 기능이였다가 잠시 중단 했던거..

파이어폭스 퀀텀 베타 버전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에서 기존 파이어폭스보다 굉장히 빨라진 파이어폭스 퀀텀 을 발표 했다고 해서 파이어폭스 퀀텀 베타 버전을 설치 해서 잠깐 사용해 봤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웹 브라우저 벤치마..

한티역 맛집 김영희 동태찜 & 코다리냉면 [내부링크]

맛집 포스팅은 거의 않 하는 편이지만 오늘 점심을 맛있게 먹어서 맛집 포스팅 하나 해봅니다. 혹시 한티역 근처에서 식사를 하시거나 회식을 하신다면 한티역 롯대백화점 앞에 있는 김영희 동태찜 & 코다리냉면..

국민건강보험 납부 인터넷으로 하기 [내부링크]

이제는 대부분 공과금은 모두 인터넷으로 납부가 가능 합니다. 지난번에 재산세도 인터넷 지로로 납부 했듯이 국민건강보험도 인터넷지로로 납부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지로에서 납부 할때는 본인 카드만..

아이폰 배경화면 사이즈 조정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많은 분들이 배경화면을 이쁘게 혹은 개성있게 바꾸려고 하는거 같아요. 가족 사진이나 혹은 좋아 하는 대상을 배경화면으로 변경해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갤럭시S8 화면캡쳐 방법 [내부링크]

가족중에서 갤럭시S8 을 하나 사용 하고 있는데 화면캡쳐할 일이 있어서 찾아 보다가 화면 캡쳐 하면서 간단하게 남겨 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화면캡쳐 기능은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이용 하는데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주필 거미박물관 [내부링크]

첫째 아이가 거미를 매우 좋아해서 이번 주말에 거미 박물관을 다녀 왔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주필 거미박물관 후기 입니다. 거미 박물관은 인터넷에서 찾아 보시면 주필 거미 박물관 하나밖에 않 나옵..

아이폰 스팸문자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메세지앱에 점점 가득 쌓여 가는 스팸문자를 미루고 정리를 않 하다보니 일괄로 정리를 하고 싶어도 아직 일괄로 정리 하는 방법을 못 찾았네요. 그래서 일던 스팸문자를 분리라도 하고싶어서..

자동차 스티커 제거 하는방법 [내부링크]

간혹 지인집에 놀러 가거나 일이 있어서 다른 아파트에 갔다가 주차 금지 스티커를 붙이는걸 많이 보았을겁니다. 저희도 이번에 지인집에 놀러 갔다가 주차 스티커를 부착 당해 버렸는데요. 그래서 주차 스티커 제..

2017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기타 정보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우리나라 사람들도 해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직구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는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해서 1년중에 가장 할인을 많이 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도 최근에 비슷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설정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보안 솔루션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윈도우 디펜더라고 불려 지지만 예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안티스파이웨어로 비스타 시절부터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던 소프..

삼성 빨래건조기 DV90K6200IW 사용 후기 [내부링크]

여름에 습한 날씨나 겨울에는 빨래 말리기가 너무 힘들어서 최근 1년간은 정말 날씨가 좋지 않으면 대부분 빨래방에가서 건조해서 가져왔었습니다. 한번 빨래방에가면 5000원 정도 사용을 하니까 이것도 나름 부담..

천재교육 밀크티 체험 후기 [내부링크]

몇일전에 마트에 갔다가 천재교육에서 밀크티 체험하라고 나와 있어서 지나가다가 어떤가 싶어서 신청을 해었는데요. 생각바도 빨리 체험 패드가 와서 어제 잠깐 아이와 함께 해봤습니다. 다른 교재와 함께 온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및 납부하기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가 보면 본인도 모르게 과속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인단속 카메라에 단속이 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애매하게 단속 되었는지 않 되었는지 달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이파인 이..

글라스 와인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전에 TV 에서 나혼자산다에 한혜진이 원글라스와인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는걸 보고 나서 저희도 오~ 괜찮은데? 라는 생각으로 이번에 마트에 가서 글라스 와인을 구매해서 먹어 봤습니다. 원글라스와인 이라고..

크롬 속도 향상 QUIC Protocol 관련 팁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 하시는 분들중에서 예전에 비해서 유튜브나 구글 검색 속도가 느리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속도 향상을 위해서 크롬 브라우져의 FLAG 중 QUIC Protocol 사용을 중지 하면 빨라 진다..

성남 에어쇼 관람 후기 [내부링크]

어제 부터 성남 에어쇼 (ADEX) 일반 관람객 입장이 시작 되었죠. 저희도 어제 성남 에어쇼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사람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홈페이지 상에서 주차 공간이 없다고 하여 근처 지정 주차장중에서 탄..

우분투 리눅스 메일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노트북 OS 를 우분투로 변경 하고 나서 여러가지 앱을 찾고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메일앱을 마음에 드는걸 찾았네요. 혹시 저처럼 리눅스를 메인으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 참고 하시라고 간단하게 올..

아이튠즈 백업 위치 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 하면서 아이튠즈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 가고 있는 중인데요. 아이폰은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죠? 하지만 보통은 어디에 백업이 되는지도 모르고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경우에..

유아에게 꿀 먹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다들 알고 계시는 사실 이겠지만 돌이 안된 아이들에게는 꿀을 먹여서는 않됩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이런 정보를 잘 아실텐데요. 에전에 적었던 글을 다시 올리면서 한번 적어 봅니다. 저도 정말 왜 아이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표적인 원격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팀뷰어, VNC, 그리고 윈도우 리모트 데스크탑등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 팀뷰어를 사용할텐데요. 오늘은 구글에서 만든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용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

크롬 팝업차단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하고 메뉴도 차이나고 인터페이스도 많이 차이가 나죠.그렇다보니 흔히 사용하는 것중에서 팝업차단해제 하는 기능을 간혹..

아이폰 벨소리 만들어 넣는법 [내부링크]

아이폰 사용 하면서 기본 벨소리만 사용 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동일한 기본 벨소리를 사용하다 보니 다른 사람 저화가 와도 저한테 전화가 온거 같아서 이번에 벨소리를 만들어서 넣어 봤습니다. 방법은 많은 사..

시디즈 링고 의자 구매후기 [내부링크]

둘째는 지난번에 듀오백의자 사고 첫째는 등이 갈라진게 싫다고 해서 시디즈 링고 의자를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 수요일에 온다고 했었는데 어제 밤 늦게 배달이 되어서 또 간단하게 개봉기(?) 및 구매 후..

아이튠즈로 앱 설치 가능한 버전 다운받기 [내부링크]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아이튠즈 최신 버전은 12.7.0.166 입니다. 아이튠즈 12.7 부터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아이폰에 앱을 설치 하는게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보통은 앱 스토어를 이용해서 앱을 설치 하..

어린이 듀오백의자 듀오키즈래빗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들 책상의자를 하나씩 사주기로 해서 첫째아이는 시디즈 에서 둘째는 발 받침이 있어야 할거 같아서 듀오백의자 를 각각 구매 했습니다. 시디즈는 연휴 전에 주문 했는데요. 아직 배송이 않되었고 듀오..

아이폰 ios11 150메가 이상 LTE 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ios11 로 올리고 나서 이전에 LTE 셀룰러 데이터로 받을수 있는 앱 사이즈가 100메가 에서 150메가로 늘어 나기는 했지만 역시 큰 차이는 없습니다. ios10 일때 우회 하던 방법이 먹히지 않아서 고민 했..

자바 다운로드 주소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자주 마주하는게 자바라는 건데요. 자바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언어 인데 플렛폼(OS, H/W) 에 종속되지 않다보니 여러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많이 사용 하고 있는..

유치보관함 구매 후기 [내부링크]

옜날에 제가 어렸을때만 해도 유치가 흔들리면 실로 빼서 지붕에 던졌던걸로 기억 하는데 요즘은 유치도 기념이라고 해서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저희도 첫째 아이가 유치가 빠지기 시작해서 유치보관..

윈도우10 제어판 GodMode 활성화하기 [내부링크]

저도 잘 몰랐던 사실인데 사실 윈도우7 부터 GodMode 라는게 있었다고 합니다. 뭔가 어감은 거창한거 같기는 한데 실제로는 GodMode 라는건 제어판 등에 있는 윈도우 모든 제어 메뉴들을 모아놓은거라고 하네요...

대부도 뤼드카페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연휴 마지막날인 어제 처가집이 있는 대부도에 갔다 왔습니다. 고구마를 케러 갔었는데요. 잠깐 시간이 남아서 가까운 카페를 찾다가 근처에 뤼드카페 라는 곳이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갔다 왔습니다. 인터넷에..

유아 쇼핑카트로 장보기 [내부링크]

유아용 쇼핑카트로 실제로 마트에 가서 장을 볼수가 있는데요. 저희는 13년도에 멜리사앤더그 유아 쇼핑카트를 샀었습니다. 그때 첫째가 갓 돌 지나서 걸어 다니기 시작 할무렵에 샀던건데 한동안 사용 않 하다가..

빕스 10월 할인 으로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패밀리 레스토랑은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할인이 많이 되는 경우에는 가끔 가게 됩니다. 이번에 빕스 10월 할인 받고서 광교점 다녀 왔는데요. 간단하게 후기 올려 보려고 합니다. 10월 할인이라고 특별한건 없..

코즈니 물방울 빈백 후기 [내부링크]

평소에 빈백이 필요해서 이러저리 찾아보다가 코즈니 물방울 빈백이 저렴해서 구매 하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후기 올려 보려고 합니다. 결론은 제가 저희집 에서 생각했던 빈백이 아니였다 라는건데요. 일단 크..

신세계상품권 할인 구매 정보 [내부링크]

이번에 일룸에서 쇼파를 구매 하면서 저렴하게 구매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일룸에서도 신세계 상품권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해서 신세계상품권 할인 구매 정보 검색 하다보니 10% 할인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

고속도로교통상황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일 긴 추석연휴일거 같은데요. 저는 그렇게 멀리 이동하는 편이 아니라서 이동에 대한 부담은 없지만 멀리 가시는 분들은 이동 시간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특히 자차를..

ios11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는 팁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ios 11 으로 업데이트 한후에 배터리 광탈을 경험 하셨다고 합니다. 저는 광탈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배터리 소모가 늘어난거 같아서 ios11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는 팁을 많이 찾아 봤는데 많은 블..

색약 테스트 사이트 [내부링크]

첫째 아이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아이가 색 구분을 잘 못하는거 같다고 해서 검사를 해보시라고 해서 집에서 검사를 햇는데요. 집에서 검사한 결과를 가지고 안과에 가서 한버더 검사를 해봤는데 집에서 검사한 결..

포도즙 효능 보시고 대부도 포도즙 구매 해보세요. [내부링크]

포도로 만든 포도주가 악마의 선물이라는 얘기도 있는데요. 그만큼 포도는 많은 효능이 있고 먹기도 좋죠. 포도즙 효능 과 대부도 포도즙 구매 정보 올려 보려고 합니다. 저희 장인 어른이 대부도 에서 포도 농사..

스캔하는법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능 [내부링크]

간혹 급하게 스캔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예전 에는 스캐너가 반드시 필요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굳이 스캐너가 없이도 쉽게 스캔하는법 을 배워서 활용 할수가 있습니다. 스캔하는법 스마트폰..

ios 11 블루투스 끄는 방법 ? [내부링크]

최근에 ios11 으로 업그레이드 한후에 이것저것 소소하게 바뀐것들이 많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확 바꼈다고 느끼는게 바로 제어센터 인데요. 그런데 이 제어센터가 인터페이스만 바뀐게 아니였네요. 제어센터에..

ios 11 메세지앱 독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ios 11 로 업그레이드 한후에 달라진것중 하나가 바로 메세지 앱에 독이 생겼다는건데요. 이모콘티도 넣을수 있고 앱을 공유 하거나 음악을 보내거나 여러가지를 공유 할때 유용할거 같은데요. 그런데 저..

ios 11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어제 아이폰 ios 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ios 11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간단하게 올려 보려고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폰 에서 직접 하셔도 되고 itunes 를 이용해서 업데이트를 진행 하셔도..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아직 까지 윈도우10에 적응중인 한사람으로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에 대해서 올려 보려고 합니다. 다 알고 계시는 매우 간단한 걸수도 있는데요. 윈도우 7 까지의 방법과는 약간 다릅니다. 일단 기존에..

세종 이도의 꿈 관람후기 [내부링크]

10월 9일이 한글날 이고 해서 아이들에게 한글 관련된 공연이 있으면 보여줘야 겠다고 생각 했는데 경복궁 아트홀 에서 하는 세종 이도의 꿈 뮤지컬을 하길래 예매하고 어제 다녀 왔습니다. 간단하게 세종 이도의..

네이버 뮤직 이용권 해지하기 [내부링크]

예전에 네이버 뮤직 300회 듣기 무료 였을때 신청을 했었는데 깜박 하고 해지를 신청 해놓지 않아서 오늘 보니 네이버 뮤직 300회 듣기가 결제가 되었네요. 4180 원이 결제 되는데요. 저는 멜론을 사용 하고 있어..

코스트코 선반 조립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베란다에 선반이 필요 하여 코스트코에서 5단 짜리 다용도 선반을 구입 했습니다. 프레임은 철제이고, 선반은 나무로 되어 있는 5단짜리 입니다. 그래서 조립 하면서 간단하게 코스트코 선반 조립 후기 올..

윈도우10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 하시다가 보면 여러개의 창을 열어 놓고 작업 하다가 바탕화면을 봐야 하거나 창을 내리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 했던게 바로 바통 화면 바로가기 일건데요. 윈도우10 경우에는 이 바탕화면 바로가..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은 다음에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아이튠즈를 이용한 방법이나 USB 케이블 연결 해서 직접 옮기는 방법이나 다양한 방법이 존재 합..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후기 및 할인 정보 [내부링크]

지난주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에 다녀 왔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후기 및 할인 정보 올려 봅니다. 지금까지 가본 아쿠아리움 중에서 제일 컸던거 같습니다. 일단 저희는 주간에 다..

SRT 모바일 예매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SRT 모바일 예매 방법 및 후기 인데요. SRT 추석 예매는 5,6 일로 끝났습니다. 이건 일반적인 모바일 예매 방법에 대한 내용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SRT 를 이용해봐서 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카카오뱅크 가입후에 발급 신청 했던 체크카드가 얼마 전에 도착을 햇습니다. 몇일 전이긴 하지만 그동안 몇일 사용해본 간단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후기 올려 봅니다. 혹시 카카오뱅크 이용 하실..

인터넷지로 지방세 납부 하기 [내부링크]

지방세 납부를 지로를 가지고 가서 납부 할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쉽게 납부 할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납부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 하시는 공인인증서..

뮤지컬 정글북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전에 예매해둔 뮤지컬 정글북 관람 하러 국림중앙박물관 극장용 에 다녀 왔습니다. 간단하게 관람 후기 올려 봅니다. 예전에 송승환님이 만드신 피노키오 뮤지컬도 봤었는데 무대가 정..

살중체 달걀 번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살충제 달걀 파동이 시작된지 몇일됬는데요. 전에 코스트코에서 사놓은 달걀을 일단 찝찝해서 먹지 않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집에 먹을것도 없고 해서 살충제 달걀 번호 확인 을 해보았는데요. 인터넷에 검색 하면..

로또당첨번호조회 쉽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성인이시라면 누구나 한번쯤 큰 꿈을 가지고 로또를 구매 하셨을 겁니다. 저도 정기적으로 로또를 구매 하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매주 5천원씩 구매를 하고 있는데 월요일 마다 번호를 맞춰 보고는 합니다..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리눅스로 변경 하고 나서 예전에는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고 플레시 플레이어 플러그인 설치만 되면 잘 동작 했던거 같은데 리눅스로 올기고 나서 이상하게 잘 안되네요. 혹시 저러첨 크롬 플래시 플레이어 안될때..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허풍선이 과학쇼 관람 후기 [내부링크]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허풍선이 과학쇼 관람 하고 왔습니다.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에서 하는 허풍선이 과학쇼는 저희가 관람히 회차가 마지막 이라고 하더군요. 비..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가평 이화원 나비스토리 [내부링크]

예전에 다른 블로그에 올렸다가 본 블로그로 옮기면서 다시 올려 봅니다. 가평에 이화원 나비스토리 라는 곳이 있는데요. 4월쯤에 다녀왔었습니다. 이곳으로 옮기면서 다시 짧게 후기 올려 봅니다. 아이와 함께 가..

페이스북 무료 와이파이 찾기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무료 와이파이 찾기 기능을 제공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페이스북을 사용해서 무료 와이파이를 찾아가보지는 않았지만 찾기 기능을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무료 와이파이 찾기를 사용 하기 위해서..

주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 후기 [내부링크]

서비스 시작한지는 오래 되었지만 늦게나마 주차단속알림서비스 가입 후 간단한 후기 남겨 봅니다. 주차단속알림서비스는 고정형 단속카메라가 있는 지역에 차를 주정차시에 단속 지역임을 문자로 통보시켜주고 차..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휴대전화 가입 조회 후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에서 휴대전화로 가입된 사이트 등을 조회 하고 일괄 탈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 접속이 원할하지 않네요. 저도 휴대전화 가입 조회 하는데 오래 걸리더라구..

윈도우10 bash 사용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이전에는 윈도우에서 bash 같은 Linux/unix 기반의 Shell 을 사용 하려면 Cygwin 을 설치 해서 사용 했습니다. 저도 윈도우7 사용할때는 Cygwin 을 설치해서 사용 했는데 윈도우10 에서는 bash 를 제공..

윈도우10 시작메뉴 폴더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보면 새로운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필요한 기능만 사용을 하는데요. 간혹 필요에 의해서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때도 있네요.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시작메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천안 독립기념관 [내부링크]

이제 조금 있으면 8.15 광복절 이네요. 겸사겸사 여름휴가 기간에 아이들 데리고 천안 독립기념관에 다녀 왔습니다. 천안 독립기념관은 경부 고속도로 목천 IC 에서 빠지자마자 바로 있어서 가기도 매우 쉬웠습니..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카카오뱅크가 갑자기 급 화제가 되어서 저도 어떤가 싶어서 설치하고 계좌 개설까지 해봤습니다. 계좌 개설 하면서 캡쳐한 화면 올려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및 후기 작성해 볼께요 ^^ 일단 카..

윈도우10 제어판 실행방법 3가지 [내부링크]

기존 윈도우7 까지 사용을 하다가 윈도우10으로 넘어오신분들은 아마 제어판을 찾으려고 헤매실거에요. 저도 마찬가지로 윈도우7 사용하다가 윈도우10 사용하면서 제어판을 찾으려고 애를 썼었네요. 윈도우10 제어..

핸드선풍기 추천 ( 시그마 2in1 ) [내부링크]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지나가는 사람들중에 핸드선풍기 를 들고 다니는걸 많이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사용중인 핸드선풍기 추천 하고자 올려 봅니다. 나름 괜찮은 제품인거 같아 올려 보아요. 혹시 핸드선풍..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저는 크롬을 더 많이 사용 하지만 어쩔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지금 윈도우10 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러러 11 이 설치 되어 있네요. 혹시 몰라서 인..

수원 물반 고기반 낚시카페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날씨도 덮고 딱히 갈만한곳도 없어서 요즘 사람들이 많이 간다는 낚시카페 를 아이들 데리고 다녀왔습니다. 저는 낚시를 좋아 하지도 할줄도 모르는 사람인데요.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하길래 한번 다녀 왔..

윈도우10 무료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초기에 윈도우10 무료업그레이드 진행이후에 지금은 더이상 무료업그레이드 안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합니다. 실..

스파이더맨 홈커밍 쿠키영상 에 대해서 [내부링크]

지난주에 스파이더맨 홈커킹을 티멤버십 으로 예매를 한후에 무료로 봤습니다. VIP할인을 해서 무료로 보게 되었는데요, 스마트폰 T멤버십 으로 바로 예매후에 봤습니다. 영화 자체는 나름 재미 있게 봤는데요...

pooq TV 실시간 방송 무료 전환 [내부링크]

저는 모바일에서 TV 컨텐츠나 실시간 방송은 대부분 옥수수로 보는데요. pooq TV 가 오늘 부터 실시간 방송이 무료라고 합니다. 지상파외 약 50개 채널을 무료료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 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

bisquick 으로 아이들 간식 만들어주기 [내부링크]

주말에 지난번에 코스트코 에서 사온 bisquick 으로 간식이나 만들어 줄까해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아이들 간식 아빠들도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더군요.. ^^ 재료는 bisquick 한봉지.. 만 있으면 됩니다. ㅎㅎ..

윈도우 캡쳐도구 추천 picpick (픽픽)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캡쳐 도구를 제공 하지만 약간 불편 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캡쳐 할대는 picpick 을 사용 합니다. http://ngwin.com/kr 에 접속하셔서 다운 받으실수 있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원주 허브팜 [내부링크]

예전에 다른 블로그에 올려 놓았던건데 블로그 합치면서 다시 가져와서 다시 올려 봅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원주 허브팜 인데요, 저희 친가가 원주라서 가는김에 들렸었습니다. 평소에는 몰랐던 곳인데..

멜론 VIP 카카오톡 이모티콘 받기 [내부링크]

멜론을 사용한지 조금 오래 되었는데 이제 등급이 VIP 네요. VIP 라고 많은 혜택을 준다고 하지만 제일 맘에 드는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수 있다는 겁니다. 다른 혜택도 많지만 대부분 응모 형태가 많..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 에서 사용할 일이 있어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로 복사 하기를 해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PC 로 공인인증서를 옮기는건 어느 은행을 사용 해도 되지만 저는 아이폰에 국민은행에..

넷플릭스 한달무료 이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영화 옥자에 대해서 많이 언급이 되고 있늗네 그와 동시에 언급되는게 넷플릭스죠. 아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건데요. 넷플릭스는 맴버쉽으로 TV, 영화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우분투 모니터 해상도 변경하기 [내부링크]

데스크탑 노트북의 OS 를 우분투로 바꾸고 나서 보조 모니터를 연결 하니까 800 * 600 만 지원 하는걸로 나오더라구요. 열심히 구글링도 해보고 여기저기 기웃기웃 거렸는데 의외로 간단히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놀기 - 교원 신기전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교원에서 받아다 놓은 신기전 만들기 세트가 있어서 이번에 아이들 하고 같이 만들어 봤습니다. 조금만 도와 주면 아이들이 스스로 만들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옆에서 조금만 코치 해주면서 만들었습니다..

SKT 소액결제 한도 변경하기 [내부링크]

저는 통신사가 SKT 인데요. 휴대폰 소액결제가 많은 곳에서 가능 해지면서 자주 사용 하게 되더라구요. 이것도 카드처럼 나중에 뒷 감당 힘들어 질거 같아서 소액결제 한도 변경하기 해봤습니다. 저는 SKT 이므로..

우분투 에서 아이폰에 영화 넣기 [내부링크]

우분투 그놈 17.04 에서는 아이폰 연결을 하면 App Document 까지 보였는데 현재 16.04 에서는 그게 잘 안되네요. 어떻게 하면 아이폰 kmplayer 다큐멘트에 영화를 넣을수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했습..

무료만화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만화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사이트 일거 같은데요. 예전에 찾아 놓고 가끔 들려서 만화책 보는데 괜찬은거 같아서 올려 봅니다. 문제가 된다면 글은 바로 내릴께요 ^^; 무료만화사이트 추천 사이트는 장시시..

아이폰 달력 위젯 추천 [내부링크]

예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 할때는 달력 위젯을 많이 사용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으로 넘어 오고 나서는 딱 마음에 드는 달력 위젯을 찾이 못했는데 최근에 찾았네요. 혹시 필요하신분들을 위해서 아..

우분투 그놈 16.04 한글 설정 [내부링크]

우분투 그놈을 데스크탑 으로 바꾸고 나서 처음 해맸던게 한글 설정인데요. 우분투 그놈 16.04 한글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남겨 봅니다. 우분투 그놈 16.04 에서 한글 설정은 생각 보다 간단한데요. 저는..

나의 아이폰 찾기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폰도 폰 찾는 방법이 있는데 아이폰도 있네요. 저는 처음 사용해봐서 해보면서 남겨 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방법 인데요. 나의 아이폰 찾기 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iCloud 에서 아이폰 찾기를..

지웰 8040 청소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무선 청소기 하나 구매 하고 싶어서 찾아 보던 중에 지웰 8040 청소기를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분 사용 후기도 괜찬았고 가격도 매우 저렴한 편이라서 결정 했는데요. 어제 물건이 도착해서 지웰 8040..

아이폰 메모리 정리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메모리정리 해주는 앱을 사용하여 메모리를 정리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굳이 앱을 사용 하지 않고도 아이폰 메모리 정리 하는방법 이 있더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참..

민방위 사이버교육 시험 완료 [내부링크]

올해부터 저도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 하게 되어서 처음으로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받아 봤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은 5년차부터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는 PC 에서 어디서든지 교육을..

리니지M 사전다운로드 진행 되고 있네요. [내부링크]

저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하고 있었는데요. 예전에 리니지M 나온다고해서 사전등록 해놓은 상태 입니다. 내일 00:00 시 부터 정식 서비스 오픈 된다고 하는데 오늘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 되고 있네요. 저는 아이폰..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 문득 지하철에서 옥수수로 영화를 보다가 데이터가 모두 소진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어~ 벌서 다 썼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디서 많이 쓴거지 하고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에 대해서..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설정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 하시다가 보면 업데이트가 굉장히 잦고 크다는걸 느낄수 있을겁니다. 그만큼 업데이트 하는데 시간을 많이 소요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설정방법 을 찾는거..

우분투 16.04 카카오톡 설치 방법 [내부링크]

리눅스로 바꾸고 나서 또 하나 난관이 카카오톡 설치 하는 건데요. playonlinux 로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사용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필요한 기능은 모두 사용이 가능 하네요. 우분투 16.04 카카오..

우분투 리눅스 에서 아이폰7 10.3.2 연결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노트북을 우분투 16.04 로 변경한 후에 아이폰 연결을 어떻게 할지 이것저것 많이 찾아 봤습니다. libmobiledevice 를 설치 하면 되는데 이게 iOS 버전이 올라가면서 문제가 되네요. 우분투에서 apt-get in..

크롬 다운로드 안됨 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저도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크롬을 사용 하고 있는데요. 간혹 크롬을 다운받으려고 하는데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제 경우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안됨..

아이폰 초기화 방법 ( 아이튠즈 없이 )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을 초기화 하고 다시 설치 하고 싶어서 아이폰 초기화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 한지 얼마 안되서 잘 몰랐는데 대부분 다 아시는 방법 일거에요. 그래도 아이폰 초기화 방법 올려..

민원24 PDF 로 인쇄하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초본 등은 제일 많이 발급 받는 민원서류 인데요. 대부분 집에서 인터넷 민원24 에서 발급받고 있죠. 하지만 민원24 에서 출력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는 불편한 점이..

무지개물고기 관람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들과 무재개물고기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요즘은 아이들과 같이 볼수 있는 공연이나 영화를 많이 보게 되네요. 간단하게 무지개물고기 관람 후기를 적어 봅니다. ^^;; 공연 보러 가기전에 무지개물고..

오조봇 사용후기 ( 아이들 코딩교육 )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들 코딩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오조봇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오조봇은 아이들에게 코딩교육을 쉽게 익힐수 있는 스마트 로봇 입니다. 저희 아이들과 오조봇 하면서 간단한 오조봇 후기 를..

스팸차단 두낫콜 등록 해부세요. [내부링크]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스팸 메세지나 전화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도 그동안 몰랐었는데 두낫콜 이라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첫번째 판매를 목적으로 무작위로 전화를 거는 텔레..

랜섬웨어 예방 방법 적용 했습니다. [내부링크]

주말부터 랜섬웨어 워너크라이로 씨끌씨끌 하네요. 저도 어쨌든 조심을 해야 하기에 나와 있는 랜섬웨어 예방 방법을 적용 했습니다. 그냥 참고하시라고 제가 적용한 것과 참고한 내용들을 공유 해봅니다. 기존 랜..

GIF 만들기 쉽게 하기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가 보면 움짤이라는걸 많이 보실겁니다. 대부분 GIF 로 만들어진 이미지 파일인데요. GIF 파일의 경우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어 줄수가 있어 움짤로 많이 사용 됩니다. GIF 만들기 쉽게 하기 에..

크롬 로딩중 해결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하시는분들중에 첫 실행후에 로딩중 화면에서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으나 저는 아래와 같이 해결을 하였으니 참고 하세요. 참고로 인터넷에 있..

스크래치 2.0 설치 하기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 교육과 관련해서 많이 얘기 되고 있는게 코딩 교육 입니다. 저희 아이들도 코딩 교육 관련 하여 교원에서 책을 구입 했는데요. 코딩 교육 관련해서 많이 하는게 스크래치 라는겁니다. 스크래치는 MIT..

옥수수 기본월정액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는 모바일 동영상 앱을 옥수수를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통신사가 SKT 라서요.. 그래서 옥수수 기본월정액을 이용중인데요. 간단하게 옥수수 기본월정액 사용후기를 올려 봅니다. 옥수수 기본월정액..

국민투표로또 참여 해보세요 ~ [내부링크]

오늘이 드디어 투표일 입니다. 투표 하시고 국민투표로또 참여 해보세요. 국민투표로또 참여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 하답니다. 투표하신후에 인증샷을 찍으신후에 아래 사이트에서 응모 하시면 되는데요. 응모 하..

이천 도자기 축제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가까운데 가볼만한 축제가 없을까 찾아 보다가 이번에 이천 도자기 축제 다녀왔습니다. 이천 도자기 축제는 꾀 오래전 부터 했었던거 같은데 한번도 가보지 못했었네요. 이번에 아이들 데리고 갔습니다. 간..

아이폰 티전화 간단 사용기 [내부링크]

이전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사용 했을때 T 전화를 많이 사용 했었습니다. 스팸전화 걸러 주는 기능이라던지 인터페이스 등이 마음에 들어 사용 했었는데요. 일단 그래도 아이폰으로 넘어온후에 티전화 간..

KT 환급금 조회 해보세요 ( 폰안심플랜 ) [내부링크]

예전에 KT 를 사용 하시거나 지금도 KT 를 이용 하시는 분들중에 olleh 폰안심 플랜을 사용 하신 분들이라면 모두 해당이 되는거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번 KT 환급금 조회 는 olleh 폰..

SK 데이터 리필 하기 [내부링크]

통신사가 SKT 이시고 오래 사용 하였다면 매년 주는 데이터 리필 쿠폰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래요. 저는 오늘 확인해 보니 작년 9월에 발행 되서 올해 8월 까지 이용 가능한 쿠폰이 5장 있더군요. SK 데이터 리필 쿠..

아이폰 결제내역 확인 하는방법 [내부링크]

지금까지 계속 안드로이드폰만 사용 하다가 아이폰 사용 하면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결재내역 확인 하는방법 을 찾아 보았는데 다 알고 있는 내용 이겠지만 참고로 올려 봅니다. 아이폰 결제..

T멤버쉽 영화예매 하기 [내부링크]

저는 통신사가 SKT 인데요. SKT T멤버쉽 영화얘매 를 해 보았습니다. 게다가 저는 현재 요금제가 시그니쳐 요금제라 멤버쉽 등급이 VIP 더군요. 그래서 무료로 영화 1매를 예매할수가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T멤버..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후기 [내부링크]

학교 다닐때 한창 하던 스타크래프트가 이제 무료라고 하네요. 그래서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후기 올려 봅니다. 오랜만에 스타크래프트 해보니 재미있네요 ^^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은 스타크래프트 홈페이..

구글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내부링크]

저는 클라우드 저장공간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단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써왔기 때문이구요. 하지만 지금은 구글드라이브에 너무 많은걸..

옥수수 PC버전 가능할까? [내부링크]

저는 요즘 모바일로 동영상볼때 옥수수를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통신사가 SKT 이기도 하고, 그냥 보기 시작 하다 보니 이것저것 포인트 구매한것도 있어서 많이 보는데요. 옥수수 PC버전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

멜론 이용권 해지방법 [내부링크]

저는 음악 감상은 주로 멜론을 이용해서 듣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용권 해지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해지하는 방법 찾기 어려운(?) 분이 있을거 같아서 남겨 봅니다. 멜론 이용권 해지방법 이구요...

아이폰 100메가 이상 LTE 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변경 하고 나서 제일 불편했던데 바로 앱이 100메가가 넘으면 와이파이가 연결 될때까지 다운이 안 된다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이 조차도 꼼수로 해결이 가능 하다는 사실을 이제 알았네요. 아이폰 100..

아이폰 동영상 넣기 입니다. [내부링크]

올초에 아이폰으로 바꾸기전까지 계속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했었는데 아이폰은 동영상 넣는 방법이 안드로이드폰 보다 조금 더 복잡한거 같습니다. 일단 동영상을 인코딩 없이 보기위해 나름 사용 하는 방법인데요...

트위터 탈퇴방법 모르시는분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예전에는 페이스북보다 트위터를 더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트위터를 거의 사용안해서 이번에 계정 삭제를 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트위터도 계정 삭제는 대충 둘러 보면 찾기가 힘들죠. 그래서 혹..

이집트 보물전 후기 [내부링크]

소셜에서 이집트 보물전을 저렴하게 예매후 이제 얼마 안 남았기에 부랴부랴 다녀왔습니다. 이집트 보물전은 4월 9일까지 진행 한다고 하네요. 이번주가 마지막 이에요. 아직 못 보신 분들 있으시면 아이들 데리고..

아이폰 팩스 보내기 [내부링크]

아직 사람들이 많이 사용 하는것중에서 팩스를 빼 놓을수 없지요. 특히 금융사나 기관등에 업무를 볼때 많이 사용 하는게 팩스 일겁니다. 동네에 팩스대행해주는 곳이 있거나 집에 팩스가 되는 복합기가 있으면 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후기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웨일이라는 브라우저를 만들어서 베타로 공개를 했네요. 궁굼해서 설치해서 잠깐 사용해 봤습니다. Base 는 크롬이네요.. ^^ 설치는 간단하게 약관 동의한후에 설치 시작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설..

크롬 메모리 부족 해결 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 했지만 지금은 크롬 브라우저를 더 많이 사용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하다가 익스플로러를 사용 하려고 하면 불편한점이 많이 있어서 계속 크롬을 사용..

침대 매트리스 오줌 얼룩 제거 방법 [내부링크]

일전에 아이가 침대에 실수를 해서 침대 매트리스에 오줌 얼룩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방법을 찾다가 업체 부르기에는 비용 때문에 힘들거 같고 해서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침대 매트리스 오줌 얼룩 제거를..

ZTE Trek 2 HD K88 테블릿 8만원대로 구매 가능 하네요. [내부링크]

지마켓에서 테블릿을 8만원대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정확히는 지마켓 Ebay 에서 직구 형태로 구매가 가능 한데요.. 모델은 : ZTE Trek 2 HD K88 입니다. 링크 : http://ebay.gmarket.co.kr/?dir=shop&itemID=3818..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게이션 티맵 사용하기 [내부링크]

제 차에는 중국산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게이션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맵은 국내에서 사용하기 힘들고 안드로이드 4.4 기반이라 TMAP 은 검색도 안됩니다. 이제 TMAP 도 통신사 상관없이..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백스페이스 설정 [내부링크]

익스플로러를 웹 브라우저로 많이 사용 하시는 분들은 크롬을 사용 하시다가 보면 불편한점이 하나 있으실텐데요 그게 바로 뒤로 가기 단축키 입니다. 흔히 익스플로러에서는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뒤페이지로..

법원 사건번호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살다가 보면 별일이 다 생기는데 이번에 개인적으로 법원 사건번호를 계속 확인해야 할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혹시 궁굼하신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법원 사건번호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올려 봅니다. 법원 사..

아이폰 터치펜 adonit snap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노트7 에서 아이폰7 으로 변경 하고 나소 노트7 에서 사용 했던 필기 기능이 너무 아쉬워서 아이폰 터치펜을 찾아보다가 adonit snap 이라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기 올려 봅니다. 일단 adonit snap 제품은..

리니지2 레볼루션 녹스 설치 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리니지2 레볼루션 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저도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하고 있는데요. PC 에서 코어작업 같은거 돌리면 좋을거 같다고 생각 하고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