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kom의 등록된 링크

 hkk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TVN 더 데이즈(THE DAYS) 1화(강남의 탄생) 시청 후기 [내부링크]

일요일에 다음 날 회사를 가야한다는 우울한 생각에..TV를 돌려보다가 멈춘 프로그램이 있었다. 바로 tvn에서 하는 더데이즈(THE DAYS)였다. 우연히 튼 채널이었지만 정말 몰입해서 보았고, 후기를 한 번 작성해볼..

신용점수에 대해 궁금한 이야기들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나이스와 KCB의 신용점수 구성 항목들과 신용점수의 구성에 대해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신용점수는 대출을 받을 때 매우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사실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는..

KCB와 NICE, 두 신용점수의 차이점 [내부링크]

이번에 신용대출 연장을 하면서 오랜만에 신용점수를 조회해 보았다. 그런데..,KCB는 1,000점 만점으로 상위 3%인데, NICE는 913점으로 상위 32%가 나왔다. 심지어 일부 상환하고 연장을 했는데(아직 반영이 안되..

연금저축계좌, 공제한도 늘어나고 투자대상 늘어난다. [내부링크]

지난 10월에 금융위 보도자료가 하나 나왔다. 연금저축펀드를 통해서 리츠도 투자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 안그래도 상반기부터 나오던 이야기인데, 이번에 확정이 된 것 같다. 배당이 많이 나오는 리츠를 연금..

드디어 국내 상륙하나? 애플페이 관련주 3종목 정리 [내부링크]

오랜만에 괜찮은 재료가 있어서 재료매매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오늘 이전에 관심 가지고 포스팅을 통해 정리했었던 유신이 올라주면서 일단 한 번 다 정리했다. 아직 일정은 더 남아있으니 언제든 또..

플라즈맵 공모주(IPO) 청약, 진행시켜? [내부링크]

의료기기 산업에 속해있는 플라즈맵이라는 기업이 곧 청약을 시작한다. 의료기기쪽은 잘 모르는 분야이긴 하지만, 공부하면 케이스스터디를 해두면 언젠가는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플라즈맵 공모주 분석을 해..

핀텔 공모주(IPO) 청약 정보 총정리(수요예측 결과, 상장일 등) [내부링크]

이번 10월에는 공모주들이 많은 것 같다. 들고 있던 종목들이 한번에 빠져나가서 현금이 조금 생겼고...그래서 그런지 요새 공모주쪽에 관심이 조금 생겨서 포스팅을 하나 더 해보려고 한다. 핀텔이라는 AI관련 종..

연말정산 세액공제 쉽게이해하기(특별세액공제-보험료,의료비,교육비,기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세액공제 항목 중 조금 더 신경(?)써야 하는 특별세액공제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신경써야 한다는 이야기는...절세를 더 잘해준다는 의미보다는 내가 직접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되는..

오스템임플란트와 강성부펀드(한진칼 사례로 찾는 투자아이디어) [내부링크]

경영권 분쟁 키워드는 주식시장에서 항상 핫한 키워드다. 최근 화천기계와 양지사의 사례만 보더라도 경영권 분쟁이 얼마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지 쉽게 알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배구조개선이라는 명목..

연말정산 소득공제 쉽게 이해하기(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내부링크]

연말정산 환급금을 많이 받으려면 체크카드를 많이써라, 현금영수증을 꼭 해야한다. 이런 이야기들이 많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은 일정금액 이상..

연말정산 쉽게 이해하기(세액공제-연금저축과 IRP) [내부링크]

전 포스팅에서 연말정산의 개념과 소득공제에 대해서 살펴봤으니, 이제는 연말정산 세액공제 차례이다. 연말정산은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중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건 모두 다 신청하는 게 좋은데, 소득공제보다는..

연말정산 미리 준비하기(연말정산 구조와 소득공제 항목) [내부링크]

사회초년생때에는 매년 돌아오는 연말정산에 대해서 뭐하는건지도 모르고 그냥 시키는대로 했었던 것 같다. 그렇게 몇 년을 하다보니..조금씩 연말정산 구조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세금을 조금이라도..

샤페론 공모주(IPO) 청약, 수요예측 결과 오히려 좋아? [내부링크]

오늘 들고 있었던 네옴시티 관련주 유신과 매각 절차 진행 중인 에이루트를 털어냈다. 두 가지 테마다 아직 일정이 남아있어서, 원하는 가격이 오면 충분히 분할매수 할 만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어쨋든, 이 두..

모빌아이 상장 관련주 칩스아이 등 Best3 및 투자계획 [내부링크]

오늘 정말 오랜만에 국내증시가 반등을 해준 것 같다. 중간중간 반등을 했겠지만..체감상 진짜 오랜만인 것 같다.ㅋ 덕분에 오늘 이전 포스팅(네옴시티 관련주 정리 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정리)2개에서 적..

에스비비테크 공모주(IPO) 투자 할까?(수요예측결과, 상장일 등) [내부링크]

오늘은 로봇관련 소부장 기업인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한다. 요즘 그 핫하다는 로봇관련주다. 그런데 3년 연속 적자기업이다. 적자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소부장 특례로 상장을 진행한..

방산 관련주 2종목, 관심이유와 매매전략 [내부링크]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국내 방산관련주들이 아주 핫하다. 들어온 수급에 호응하듯이 이따른 호재가 터져나오고 있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 것 같은 느낌이다.ㅋ 이렇게 시장에 수급이 들어와있는데, 관..

빗물터널 관련주 Best5!(기본계획용역 공고) [내부링크]

얼마전에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를 관통하면서, 많은 피해를 주고 갔었죠. 특히 강남역 일대도..물 난리가 크게 났었는데요. 그에 반해 예전에는 상습구역이던 양천구 일대는 이번에는 잘 넘어갔는데, 그 이유가..

탑머티리얼 공모주(IPO) 청약 할까? 말까? (수요예측 결과, 상장일, 관련주 등 정리) [내부링크]

오에스피와 같은 날 수요예측을 하고, 상장도 같은 날 하는 탑머티리얼 공모주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한다. 탑머티리얼은 작년에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코윈테크라는 기업으로 최대주주가 변경 된 2차 전지 관..

오에스피, 공모주(IPO) 청약 정보 정리 [내부링크]

10월에는 공모주에 대해서 조금 정리를 해볼까해요. 시장이 너무 안좋아서...ㅠㅠ 뭔가 투자할만한 곳을 계속 찾다보니 공모주쪽으로 눈이 조금씩 가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에스피라는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

CPI(소비자물가지수)의 개념과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들 [내부링크]

주식에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CPI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껍니다. 최근 정점론이 나오고 있던 CPI(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보다 높게 나오면 시장에 충격을 주었었죠. 오늘은 이 CPI와 CPI가 주..

네옴시티 관련주 Best3!(유신 주가 등 투자아이디어) [내부링크]

네옴시티가 한동안 주식의 핵심 키워드였다가 요즘은 조금 소강상태로 들어선 듯 하다. 나는 이런 상태에 있는 종목들을 좋아한다. 한번 크게 이슈몰이를 하고 소강상태에 들어섰는데, 아직은 재료에 대한 모멘텀..

금리 인상과 엔비디아(NVIDA) 주가에 대하여 [내부링크]

요즘에 주식시장이 주식 앱을 열어보고 싶지 않게 만드네요.. 국내장도 미국장도 참 할 말 없는 일들의 연속..ㅠㅠ 인플레이션에 따른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에 따른 하락이라고들 하는데, 오늘은 그에 대해서 한..

이노룰스, 공모주 IPO 내용 정리 [내부링크]

이번주에는 또 하나의 IPO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노룰스라는 기업이다. 포스팅을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저번 포스팅 모델솔루션 IPO와 비슷하게 수요예측에서 높은 경쟁률이 나왔다고 해서... 이것도 정리할 겸 포..

모델솔루션 공모주 IPO 정리 [내부링크]

오늘 아주 주식시장이 박살이 났다. 코스피 -3%에 코스닥 -5%라니... 월요일부터 기운 빠지게 하는 장이다 아주ㅋㅋ.. 오늘은 월요일이기도 하고 장도 우울하게 만들어서 까먹고 있었는데, 공모주 모델솔루션이 I..

대웅제약 주가, 이나보글리플로젠 품목 허가..기대해도 될까? [내부링크]

제약바이오주는 조금 방심하면 바로 나락으로 보내버려서 잘 투자하지 않는다. 나는 직장인이고, 그런 변동성을 대처하기에는 시간도 실력도 부족하다는 걸 너무 잘 알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약바이오..

카카오페이 주가, MSCI 편입 재료 어떻게 활용할까?(+MSCI 개념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와 현대미포조선이 11월에 MSCI 지수에 편입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한다. 오늘은 MSCI가 무엇인지, 그리고 MSCI에 편입이 예상되는 카카오페이 주가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다...

ytn 주가, 한국경제tv 주가 등 ytn지분 매각 관련주 정리 및 내계획 [내부링크]

ytn이 지분 매각을 검토한다고 한다. 최대주주인 한전kdn이 제출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ytn지분 매각 관련 내용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아주 관련주인 ytn 주가와 한국경제 주가들이 난리다.ㅋ 보통 기..

삼성증권 주가, 배당, 전망 등 정리 [내부링크]

요즘 리오프닝으로 인해 여행/항공주 및 네옴시티나 우크라이나 재건으로 인해 건설/원전 등의 테마의 분위기가 좋은 것에 비해 유독 분위기가 안좋은 섹터가 증권 쪽 섹터인 것 같다. 여러가지 증권 관련 종목들..

모두투어 주가 등 리오프닝 관련주 Best4! [내부링크]

얼마 전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조금 섣부른(?) 발언이 있었죠. 코로나 종식 선언. 해외에서의 분위기는 마스크도 벗고 조금 더 일상을 회복하는 분위기 이지만 아직 우리나라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들 마스..

디즈니 주가, 곧 있을 리오프닝으로 날아오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디즈니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얼마 전에 기사를 보다가 재미있는 기사를 보았다. 디즈니가 넷플릭스를 제치고 OTT 구독자수 1위를 차지했다는 내용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넷플릭스가 압도..

우크라이나 재건, 어떤 주식을 골라야할까?(유신 주가 등 관련주 Best5!!) [내부링크]

요즘 기사들을 보면 우크라이나 관련 기사들이 많이 보인다. 조금 진정이 되어 가는 것 같기도 하지만.. 결과는 아무도 모르기에 이에 대해서는 언급은 삼가하려고 한다. 한 가지 확실한 건 요즘에는 우크라이나..

종부세 특례신청, 해당되면 역대급 절세 효과!(조건, 신청방법 등) [내부링크]

종부세 시즌도 다가 오고 있다. 이 번에 1주택자 특례 신청 제도가 있는데, 몰라서 못하면 아주 손해인 제도라 소개하고자 한다. 내가 대상이 되는지, 기간은 언제까지 인지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한다. 사진을..

알피바이오, 공모주 청약 해? 말아? [내부링크]

더블유씨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조용한 종목이지만 같은 날에 진행하는 종목이 있다. 바로 알피바이오. 그런데 예상을 깨고 수요예측에 아주 흥행했다. 사실 바이오 관련주고..요즘 주식시장도 안 좋은데, 공모..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난 얼마 받나?) [내부링크]

얼마 전 기사를 보던 중에 본인부담 초과 의료비를 돌려준다는 기사를 보았다. 본인부담 초과 의료비 돌려받는다... 1인당 평균 136만원 | 더인디고 지난해 자신의 소득 수준에 비해 의료비를 많이 부담한 사람..

적금 추천, Best3!(금리, 조건 등 고려) [내부링크]

예금, 파킹통장에 이어서 적금 상품도 알아보기로 했다.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를 가보면연 10%가 넘는 상품들이 많은데,그런 것들을 현실적으로 어려운 우대금리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이율은 높은..

예금 추천 Best3(금리, 기간 등 고려)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올라서, 예금 금리도 관심가져볼만한 수준까지 올라왔다. 그래서 어디가 많이주는 지, 한번 정리차 알아보았다. 참고로, 그냥 단순히 금리만 높은 곳 보다는 우대 금리 등 귀찮게 신경을 최대한 덜..

고덕강일 반값 아파트, 서울에 4억원대 분양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덕강일 반값 아파트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위치도 서울이고, 분양가도 4억원대라고 하는데, 정책·제도 뉴스: 연내 서울 고덕강일지구에 ‘반값 아파트’가 등장합니다. 바로 정부..

포르쉐 상장, 관련주식은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테슬라의 대항마로 꼽히고, 슈퍼카의 대명사인 포르쉐가 상장한다고 한다. 이런 유명한 기업의 상장은 국내 주식시장에도 영향을 미친다. (얼마 전 리비안 상장이 좋은 예) 특히 이렇게 IPO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SM엔터테인먼트 주가, 라이크기획과 결별에 주가 방향은?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SM엔터테인먼트 관련기사가 하나나왔다. 예전부터 문제가 제기되었던 SM의 라이크기획과의 결별 소식 간단히 요약하면 SM에서 라이크기획과 계약을 맺고 인세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라이크기획이 SM..

금리 높은 파킹통장 추천 베스트7!(금리,가입금액 등 비교) [내부링크]

이번에는 파킹통장에 대해서 정리할 겸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한다. ※ 파킹통장이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발생하는 통장 요즘같이 금리는 오르는데, 주식시장이 안 좋을때는 남는 예수금을 어디에 넣어둬야될..

청년 월세 지원 사업, 나도 해당될까? [내부링크]

월급빼고 다 오르는 요즘같은 시대에는 월 20만원 정도의 추가금액이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정부에서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혹시 나도 해당사항이 있을까 싶어서 한 번 자세히 알아보았다...

중위소득, 도대체 어떻게 계산해야할까 [내부링크]

각종 정부 지원금이나 혜택 내용들을 보면 항상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바로 '중위소득'이다. 아래는 보건복지부에서 8월 2일에 제작한 카드뉴스인데, 여기에도 중위소득 구간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정리되..

에이블씨엔씨, 미샤 매각 추진 중(생각 정리) [내부링크]

한때 한국 토종 화장품 대표 주자로 잘나갔던 미샤가 막을 내려가는 것 같다. 중국과의 문제부터 휘청휘청 한 것 같더니, 코로나로 완전 직격탄을 맞은 게 큰 이유인 것 같다. 한때는 저가형 화장품으로 성공해서..

에이루트, 자회사 우진기전 매각관련 내용 [내부링크]

자회사나 지분 매각 관련 뉴스는 일정을 잡고 매매하기 좋은 소재이다. 보통 매각은 예비입찰 - 본 입찰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이런 순으로 진행이 되는 데 각 일정마다 D-day로 잡고 투자해볼만 하다. 얼마 전..

재산세 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재산세 납부하는 9월이 또 왔다. 7월에 내고,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또 내라니...ㅠㅠ 먼저 재산세에 대해서 간단히 공부해보자 재산세란?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공기 등 소유한 재산에 대해 부과되..

강릉 불고기, 아이들과 같이 먹을 수 있는 강릉 맛집 [내부링크]

강릉 불고기 초당점에 다녀왔다. 초당마을 근처에 갈일이 있었는데, 짬뽕 순두부는 저번에 한번 먹어봤고 해서, 뭘 먹을까 하다가 찾아 간 강릉 불고기. 강릉 불고기는 평소에는 웨이팅이 조금 있는 것 같았다...

진주집, 여의도 대표 콩국수 [내부링크]

여의도 10년 가까이일하면서 대표 여름 음식이 뭐냐고 물어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집이 진주집. 청수메밀도 있고 몇가지 여름 음식들이 있지만, 역시 여름엔 콩국수, 진주집인 것 같다. 나도 콩국수를 그렇게 좋..

신승반점, 인천 차이나타운 짜장면 맛집 [내부링크]

주말에 인천 차이나타운을 다녀왔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백짜장이 유명하긴 하지만 역시 나는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나온 그냥 짜장면이 더 맛있는 듯..ㅋㅋ 그래서 오늘은 신승반점이라고 차이나타운의 수많은 중..

속초 너울집, 모든 공간이 예쁜 한옥카페 [내부링크]

밥먹고 카페갔다가 다음번에는 어디를 갈까...고민하다가 찾은 속초 카페 너울집! 카페도 이미 다녀왔고..커피도 마셨는데, 가지말까 잠깐 고민했었는데, 여기 너울집을 안갔었으면 후회할 뻔 했다. 속초 너울집..

서비야드 플라워 아울렛, 일산의 새로운 식쇼 장소 [내부링크]

일산에 더그린 가든센터를 가던 중에 내 눈을 사로잡는 현수막을 봤다. 안그래도 식쇼하러 더그린 가든센터 가는중인데..꽃 구경 오라니.. 그냥 지나칠 수 없지! 하고 들어가버렸다. 들어가니 앞에 화려한 꽃들이..

속초 상원이네, 바다 바로앞에서 먹을 수 있는 설악항 횟집 [내부링크]

숙소에 짐을 놓고, 숙소 근처에 있는 설악항에 방문했다. 설악항 회센터에 위치한 상원이네 횟집을 방문하기 위해, 도착하니 회센터에 진짜 많은 횟집들이 있다. 횟집마다 다 직접 잡아온 고기로 회를 떠주는 곳..

백담갓시래기국밥, 집밥이 생각나는 속초 맛집 [내부링크]

속초 여행 중 지나가던 중에 뭔가 맛집스러운 집을 발견했다. 간판부터 건물까지 깔끔하게 지어져있는게, 일단 사장님 센스가 좋아보였다. 보통 사장님의 센스가 좋으면..음식은 맛있더라. 발견한 곳은 바로 백담..

속초 대청마루, 기본찬 만으로도 밥 한끼 먹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속초 여행 중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나가다보니 서있는 차도 많고 뭔가 맛집스러운 비쥬얼과 이름을 가지고 있는 속초 대청마루에 방문했다. 외관은 지방의 전통 맛집 스타일인 한옥스타일 ㅋㅋ 이런 비쥬얼..

속초에서 맛있는 수제맥주가 먹고 싶을 땐 속초맥주양조장(크래프트루트) [내부링크]

속초에서 하루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왔는데, 갑자기 맥주가 너무 먹고 싶었다. 그래서 근처 편의점으로 갈까 하다가 찾아보니 가까운 곳에 수제맥주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바로 속초맥주양조장(크래프트..

이름부터 설악산뷰, 넓은 정원이 있는 속초 설악산로 카페 [내부링크]

속초에서 차를 타고 지나가던 중 사람이랑 차가 엄청 많은 카페를 발견했다. 그리고 검색해보니 설악산로 카페. 찜해두었다가 방문해보았다. 주차장은 바로옆에 크게 준비되어있으니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듯. 내..

드디어 리모델링하는 목동 현대백화점, 다시 한번 핫플레이스로! [내부링크]

목동 현대백화점이 드디어 리모델링한데, 회사가 여의도여서 가끔 더현대서울을 가는데, 더현대서울의 세련된 이미지에는 목동 현대백화점이 못따라갔던게 사실이다. 그래서 더현대서울의 분위기에 맞게 리모델링..

식물 쇼핑하기 좋은 일산 더그린 가든센터 [내부링크]

요즘에 거리를 돌아다니다보면 꽃들이 엄청 많이 피어져있다. 그걸 보면서 나도 식물쇼핑을 하기로 결심했다. 원래는 파주의 조인폴리아를 가려고 했는데, 주말에 늦장을 부리다 보니 늦었다..ㅠㅠ(조인폴리아 마..

앨리스 케이커리, 일산 밤리단길 생크림이 맛있는 케이크 맛집 [내부링크]

일산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찾아간 카페 앨리스케이커리 찾아보니 일산에도 '밤리단길'이라는 카페거리가 있는데, 그 곳에 위치한 카페이다. 앨리스 케이커리 메뉴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카페인..

가성비 좋은 속초 호텔, The-K설악산가족호텔(더케이설악산가족호텔) [내부링크]

속초여행을 다녀왔는데, 숙소 리뷰를 해볼까한다. 설악산 기슭에 있는 The-K설악산가족호텔(더케이설악산가족호텔). 일단 최대장점은 가성비 인것 같다 ㅋㅋ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많이 낡은 느낌이라 정말 딱..

포켓몬빵 뮤 스티커 득템!!(+시세) [내부링크]

난생 처음으로 포켓몬빵을 사봤다. 인기라는 건 알고 있었는데, 시간 맞춰서 줄서서 살만큼의 열정은 없어서 그냥 인기가 있구나..정도만 알고 있었다, 그러다 우연히 여의도 이마트를 오픈 시간전에 들렀는데,..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일몰 [내부링크]

이번 연휴동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을 다녀왔다. 오랜만에 서해안을 가니 물이 쭉 빠지는 게 동해랑은 역시 다른 매력이 있더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은 역시 안면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답게 매우 잘해두었다...

[서평]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 박준 [내부링크]

책소개 제목부터 내 마음을 사로 잡았다. 도대체 어떤 감정을 가져야 이런 문장을 쓸 수 있을까. 알고보니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을 먹었다> 시집을 낸 시인이었다. 제목만으로 이렇게 벌써 내 감정을 요동..

[서평]당신이 옳다, 정혜신 [내부링크]

책 소개 제목을 읽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정혜선 작가님의 <당신이 옳다> 우리의 삶을 힘들게 하는 관계에 관해서 이야기 하고, 어떻게 하면 조금은 더 편안하게 이 어려운 삶을 살아나갈 수 있는지 따뜻한..

[주식투자일지]2022.05.12 [내부링크]

오늘은 아주 박살이 났다 ㅋㅋ 오전 중에 나름 잘 버티는 가 싶더니.. 만족할만한 매수가가 왔다고 판단했고, 매수를 진행했는데... 이렇게 오후장에 한 방 맞을줄은 몰랐다.. 뭐 이런날도 있을테니, 일지를 작성..

[주식투자일지]2022.05.11. [내부링크]

한동안 또 글을 안썼다. 어떤 식으로 일지를 작성해야 효과적일지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좀 갖고자 했다. 그래서 양식을 좀 작성해보려고 한다. 1. 다음날 관심종목 고르기 - 일단 조건검색식에 의해서 선정된 종..

[주식투자일지]2022.05.04 [내부링크]

어제 골라두었던 종목들 먼저 복기 1. 화승엔터프라이즈 오전장에 16,900원에 매수 했는데..오르는가 싶더니 오후장에 흘러버렸다.. 그래도 아직 2차 매수가 남아있으니 조금 더 지켜보자. 시총이 높고, 주가 위..

2022.05.03. [내부링크]

오늘 장은 중국의 상승때문인지..국내장이 꽤 잘버텼다. 덕분에 수익도 조금 봤다. 먼저 어제 골라둔 종목부터.. 1. 아남전자 2,370원에서 매수하려고 마음 먹었었는데...다른 걸 사느라 이걸 못샀다..ㅠㅠ 결론적..

2022.05.02 [내부링크]

금요일 미국장이 폭락을 했다. 전 저점을 깨버리고 맥없이 무너져버리는 게..참 주식은 어렵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든다. 아직 하락은 시작도 안했다고,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긴 한데.. 사실 나도..

2022.04.11. [내부링크]

그동안 코로나도 걸리고 뭔가 리듬이 깨지면서..한동안 쓰지 않았는데, 오늘부터 다시 써보기로 했다. 쉬면서 이것저것 매매법에 대해서 공부도 해보고 서칭도 해보면서 새로운 방법으로 좀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

[주식투자일지]2022.3.2. [내부링크]

뭔가 될 것 같으면서도 잘 안된다. 나름대로의 규칙을 만들어서 검증하고 실행하고 있는데... 꽤 괜찮은 승률인 것 같은데 뭔가 좀 아쉽다. 조금 더 하면서 발전시켜 나가봐야겠다. 먼저 현재 보유종목. 1. 이수페..

[주식투자일지]2022.2.28. [내부링크]

전쟁이 났다는데, 우리나라 주식은 잘 버틴다. 참 재밌는 것 같다. 전쟁이 나기 전까지는 세계3차대전이라도 날 것 같은 공포에 휩싸인 것 같더니, 막상 러시아에서 전쟁을 시작하고나니까 가격이 안정되고 심지어..

[주식투자일지]2022.2.25. [내부링크]

24일자는 일이 있어서 쓰질 못했다. 그날 쓰고 정리를 좀 해두었어야 했는데..ㅠㅠ 결론적으로는 그날 '켐온'을 정리했다. 지수가 안좋기도 했지만, 실적이.....그래서 손절했다. 손절가를 자동주문에 안걸어놨더..

[주식투자일지]2022.2.23. [내부링크]

정말 주식 어렵다. 지수는 올랐는데, 개별주들이 뭔가 난이도가 어렵다. 먼저 매매한 종목부터 보자 1. 엔켐 - 장초반은 기세가 좋았는데...몇틱 차이로 3% 걸어둔 게 팔리지 않았다..ㅠㅠ 조금 더 지켜보기로....

[주식투자일지]2022.2.22. [내부링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슈 때문에...장이 너무 안좋다..ㅠㅠ 요즘 같은 시기에 전쟁이 웬말이냐..얼릉 마무리되고 안정화가 되었으면 좋겠다. 각설하고, 어제 샀던 주식 한번 돌아보자. 1. 엔켐  - 떨어지면..

[주식투자일지]2022.2.21. [내부링크]

어제 기록해 둔 오늘 매수 예정 종목 중 두 가지를 종가에 매수했다. 1. 엔켐 2. 한국전자인증 내 전략은 내일 3~5% 정도 오르면 적어도 50% 이상은 매도 후 오늘 골라 둔 종목을 사는거다. 오늘 볼 종목은 1. 인..

[주식투자일지]2022.2.18. [내부링크]

오늘부터 주식 투자 일지를 기록용으로 써보려고 한다. 지금까지는 구글 스프레드를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뭔가 숫자로만 쓰다보니 머릿속에 정리되는 기분이 들지 않아서 블로그에도 기록을 남기려고 한다..

넷플릭스 마이네임 결말 *줄거리 자세한 결말* [내부링크]

마이 네임, my name 오픈 2021.10.15. 넷플릭스 출연: 한소희 / 박희순 / 안보현 / 김상호 / 이학주 장르: 누아르(느와르) 18세 이상 시청 가능 1화 54분 2화 46분 3화 47분 4화 46분 5화 50분 6화 49분 7화 45..

드라마 지리산 방영일 및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1. 드라마 지리산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히트작 작가 김은희 님과 대표 여배우 전지현, 그리고 킹덤으로 김은희 작가님과 이미 합을 맞춰본 주지훈 주연의 드라마 지리산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

[기록용]주가급등 사유 없음 [내부링크]

1. 관리종목 지정 후 60일 후 감사보고서 '적정의견'이 나오면 급등 - 매수 : 감사보고서 '적정'으로 발표되는 날 상승률 10%미만에서 분봉차트의 눌림목에서 매수 2. 52주 신저가인 종목이 '주식등의 대량보유상..

위드 코로나 뜻과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1. 위드 코로나 뜻?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 돌파감염 등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대두되고 있는 개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일부 완화하면서 위중증 환자관리에 집중하는 새로운 방역체..

이재명 프로필 및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2021.10.10.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득표율 50.29%) 이재명 후보가 걸어온 길을 보면, 관련주가 조금 보이지 않을까해서 이재명 후보의 프로필을 좀 알아볼까 해요! 1..

2021년 단풍절정 시기와 서울 단풍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1. 2021년 단풍절정 시기 2021년에는 전국적으로 단풍은 10월 중순(약 15일 전후)부터 시작해서 10월 말 ~ 11월 초에 절정을 이룬다고 하네요. 다음에서 발췌한 자료인데요! 서울에서 제일 접근이 좋은 북한산은..

[서평]주가 급등 사유 없음, 장지웅 [내부링크]

1. 책소개 주식 투자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있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세력'이라는 단어는 들어봤을 것이다. 실제로 가끔 보다보면 이건 무슨 주식인데 이렇게 오르지..하는 종목들이 눈에 띄일때가 있다. 그런..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내부링크]

1.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2021년 10월 ~ 11월 두 달간 사용한 카드액이 2021년 2분기(4월 ~ 6월) 월 평균 사용액보다 3%이상 증가 시, 초과 사용액의 10%를 환급해주는 것입니다. 지급 한도는 10만원으로, 상생소..

[서평]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시애틀 추장 [내부링크]

책 소개 서구 제국주의에 침략받고 그들의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인디언들의 연설문을 엮어놓은 책이다. 이 책에 대한 소개를 여러 번 보았지만 너무 두꺼운 책이라 읽기가 꺼려졌었는데, 왜 그동안 미뤄왔는지..

[서평]나는 카지노에서 투자를 배웠다, 최성락 [내부링크]

책 소개 서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동양미래대학교에서 교수를 하고 있는 작가가 쓴 책이다. 얼핏 보면 투자와 별로 어울리지 않는 사람인 것 같지만, 카지노에서 직접 해보고 느낀 저자의 생각들을 투자..

[서평]디 앤서(어느 월스트리트 트레이더의 다이어리), 뉴욕주민 [내부링크]

책 소개 한동안 투자 관련 책에 푹 빠져있었다. 이러한 유동성 파티의 시기에 투자를 안 하는 건 바보라고 생각했고, 더 효율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알고 싶었다. 그래서 투자 관련 방법들에 대해서 나온 책들을..

[서평]럭키(내 안의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방법), 김도윤 [내부링크]

책 소개 유튜브 <김작가TV>로 유명한 작가의 책이다.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해서 유튜브에 올리는 건 나도 몇 번 본 적이 있는 것 같다. 그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느꼈던 점들, 그리고 보통 사람, 아니 남들..

[서평]유괴의 날, 정혜연 [내부링크]

책 소개 의료사고로 아내와 자식을 잃은 어떤 사람이 의사에게 복수를 하면서 책은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다른 어떤 사람은 그 의사의 딸을 유괴한다. 우연치 않게 매우 쉽게 유괴는 성공하고, 유괴된 아이의 독..

[서평]바닷가 작업실에는 전혀 다른 시간이 흐른다, 김정운 [내부링크]

책 소개 김정운 작가님의 책을 좋아하는 편이다. 일상을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나가는 글재주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작가가 여수에 본인만의 작업실을 가진 이야기를 하며 '공간'의 중요성을 풀어나간다...

[서평]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내부링크]

책 소개 어릴 적에 우연히 한비야의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이라는 책을 읽고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싶었었다. 실제로 본 적은 없지만 책에서도 그 에너지가 느껴질 정도로 열심히 그리고 매 순간을 소중..

[서평]나는 내성적인 사람입니다, 소피아 뎀블링 [내부링크]

책 소개 어릴 때부터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외향성'이 옳은 특성이라고 배우는 것 같다. 그래서 학교 다닐 때도 친구들 앞에 나서서 발표하고 이야기를 잘하는 친구들이 예쁨을 받았고 더 '좋은'성향의 아이들이..

[서평]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장영희 [내부링크]

책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목발을 짚고 학생들을 가르치던 장영희 교수님의 에세이이다. [샘터], [좋은생각]에 기고하셨던 글들을 묶어서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이라는 책이 되었다. 암 투병을 겪으시며 보고..

[서평]지구 끝의 온실, 김초엽 [내부링크]

책 소개 한국판 판타지 소설 <지구 끝의 온실>이라는 책을 읽었다. '더스트'로 뒤덮여져 망가진 지구 속에 '모스바나'라는 희망의 식물이 있다. 그 희망이 생기는 과정과 좌절 그리고 극복에 대한 이야기이다...

[서평]개인주의자 선언, 문유석 [내부링크]

책 소개 제목에 끌려서 보자마자 구매했던 책입니다. 알고 보니 글 쓰는 판사로 유명한 문유석 판사님의 책이었습니다. 책 내용은 공감 가는 내용들로 가득했습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서평]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 썬킴 [내부링크]

책 소개 세계사에 대해서 이렇게 쉽고 재밌게 설명해 준 책은 처음 만나본 것 같다. 제1차 대전, 제2차 대전 등 세계사 적으로 큰 사건이 일어나게 된 필연적인 원인과 그 결과를 보여준다. 중간중간 들어주는 예..

[서평]파괴자들, 정혁용 [내부링크]

책 소개 침입자들에 이어서 작가의 두번 째 소설이다. 침입자들에서 보여준 매력적인 주인공의 이전 이야기가 나온다.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떤 사연이 있었는 지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그러면서 재미도 놓치지..

[서평]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 [내부링크]

책 소개 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법을 설명한 책이다. 저자가 직접 실험해보고, 수많은 백테스팅을 거쳐서 완성한 기법을 소개한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낌없이 소개한다. 이 책..

[서평]언제 들어도 좋은 말, 이석원 [내부링크]

책 소개 언니네 이발관이라는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이석원 작가의 산문집. 사실 나에게는 가수보다는 <보통의 존재>라는 책의 작가로 더 익숙하다. 누군가의 추천으로 처음 읽었던 <보통의 존재>는 책에서 주는..

[서평]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내부링크]

책 소개 <망원동 브라더스>라는 책으로 인기를 끌었던 작가라고 한다. 나는 그 소설은 읽지 않았기에 작가의 소설은 이 <불편한 편의점>이 처음이었다. 소설은 70대 여성이 지갑을 잃어버리면서 시작한다. 그 지..

[서평]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내부링크]

책 소개 처음 이 책을 봤을 때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의 표지와 느낌이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재밌게 봤었어서 이 책도 한번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은 우리가 평소에 꾸는 꿈은 우..

[서평]침입자들, 정혁용 [내부링크]

책소개 주인공이 처음 서울역에서 일자리를 구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어떤 사연이 있는지는 일체 나오지 않고 현재 돈도 없고 집도 없고 가족도 없는 주인공의 상황만 알 수 있다. 그렇게 일자리를 찾던 중 숙박을..

[서평]죽을 각오로 살아 보라는 너에게 , 이다안 [내부링크]

책 소개 불우한 어린 시절을 겪은 작가가 우울증이 생겨 힘들게 하루하루를 살아나가다 결국은 이겨내는 스토리를 바랐지만, 작가는 결국 이겨내지 못했다고 인정하며 책을 마무리 짓는다. 그래도 우울증을 겪어..

[서평]살고 싶다는 농담, 허지웅 [내부링크]

책소개 방송에서 자주 보이던 작가가 한동안 보이지 않더니 항암치료를 받았고, 이제는 괜찮아졌다며 나온 걸 본 기억이 난다. 그러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책 <살고 싶다는 농담>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