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oonmn의 등록된 링크

 hmoonm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온라인으로 로또 구매방법 / 로또 4등 당첨 됐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로또에 당첨되면 조용히 살아야 하는데, 저는 이렇게 블로그로 소문을 내네요.. 오늘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한 로또로 4등 당첨이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로또에 당첨된 기념으로 온라인으로 로또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온라인으로 로또 구매 방법 (PC에서만 구매 가능) 1. 동행복권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www.dhlottery.co.kr/) 2. 로그인 후 복권 예치금을 충전합니다. (케이뱅크 이용) 나중에 복권 당첨금을 출금하실때 케이뱅크 계좌로 출금하시면 수수료가 무료니까 케이뱅크 계좌를 하나 만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로또 복권은 1주일에 5,000원만 사용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금액을 너무 많이 하실 필요 없습니..

미국 ETF SPDR S&P 500 (SP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미국 ETF 대표 상품 중 하나인 SPDR S&P 500에 대해 공부해 봅니다. SPDR S&P 500 이란? S&P 500을 추종하는 ETF로, 미국의 자산운용사인 SSGA에서 만들었습니다. 티커는 SPY. 세계최초의 ETF. 전세계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ETF입니다. 미국 S&P 500에 편입되어 있는 주식을 기초 자산으로 만들어진 ETF로, 각 종목은 시총의 크기만큼 가중되어 있습니다. SPY 운용 보수&배당금 운용보수 : 0.095% (일반 펀드보단 저렴하나 다른 S&P 500 ETF에 비해선 비싼 편) 배당수익률 : 연 1.419%대 배당 수익률은 높은 편이 아닙니다. 배당 수익을 원한다면 배당 수익률이 좋은 ETF 상품이 있으니 이 상품으로는 배당을 기대하고 ..

2023년 소상공인 중신용 특례보증 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요즘 소상공인들 사이에서는 직접대출과 중신용 특례보증 대출 이야기가 굉장히 핫하네요. 저 또한 중신용 특례보증 대출에 관심이 많아 오늘 알아봤는데, 이게 진짜 중신용 특례보증이 맞나... 싶습니다..ㅜ 2023 중신용 특례보증 대출 지원대상 :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 소기업 신용도 : NICE 기준 710 ~ 839점 지원 규모 : 1조원 대상 채무 : 운전자금 보증한도 : 최대 3천만 원 이내 보증비율 95% (재보증 비율 60%) 보증료율 : 0.5% 보증기간 : 5년 (일시 및 분할 상환 선택 / 1년 만기 일시상환 혹은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 취급은행 :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농협, SC제일, 대구, 부산, 경남 , 광주, 전북, 제주 대..

아트 테크 미술품 조각투자 테사(TESSA) 투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미술품 조각 투자! 미술품 소유권을 NFT로 구매하는 테사(TESSA)로 오늘 소소한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테사는 테사 앱을 이용하여 미술품 조각을 매수하고, 마켓 또는 매각 대금을 받아 수익을 내는 방식입니다. 테사(TESSA) 란? 미술품 소유권을 조각으로 분할하여 판매하는 '아트 테크' 서비스입니다. 테사에서 매입한 작품의 소유권을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1개당 1,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품이 매각되거나 테사 내에 마켓에서 거래하여 수익을 얻는 방식인데요, 최근 마켓 거래는 중단되어 작품 매각과 전시대금을 수익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테사(TESSA) 후기 저는 처음 '야요이 쿠사마' 작품을 매매한 지 약 4개월 만에 26.82%의 수익을 얻..

국민카드 /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에서 KB 페이 결제하는 방법과 사용후기 (리워드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KB 스타뱅킹 앱에서 KB 페이 결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개인용 사업자용 모두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짝사랑이지만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원래 KB PAY 앱이 따로 있어서 KB PAY 앱을 통해 PC결제를 했습니다. 그런데 KB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으로 PAY를 사용할 때마다 적금 금리가 0.1%씩 올라가는 'KB스타페이 적금'상품에 가입하면서부터 KB스타뱅킹 앱에서 KB 페이를 이용합니다. 도대체 같은 KB은행인데 왜 이렇게 번거롭고 헷갈리게 만들어 놓았는지, 저는 이해가 안 되지만 빅 은행이니까 다 큰 뜻이 있는 거겠죠..? KB스타뱅킹으로 PAY 결제하는 방법 1. KB 스타뱅킹으로 로..

ETF란? 상장지수펀드 ETF의 장점과 미국 대표 ETF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최근 적금 만기로 생긴 자금을 어떻게 굴릴지 고민하다 장기적으로 적금보다 나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 ETF란 무엇인지, 장점과 미국 대표 ETF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TF란?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입니다.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투자자들이 개별 주식을 고르는데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펀드투자의 장점과, 언제든지 시장에서 원하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인덱스펀드와 주식을 합쳐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시장지수를 추종하는 ETF 외에도 배당주나 가치주 등 다양한 스타일을 추종하는 ETF들이 상장되어 인기를 얻고 있..

종잣돈 만들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풍차 돌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주식, 코인, 부동산은 하고 싶은데 종잣돈이 없다? 당연히 적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저는 여러 개의 적금을 하고 있지만, 그중 가장 재미있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금리 (2023년 2월 기준) 최고 연 7.00% (26주 모두 성공 시) 기본 연 3.5% (시작만 해도) 적금을 가입할 때는 무엇보다도 금리가 가장 궁금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도 가입 시기에 따라 금리가 다릅니다. 저는 첫 번째 가입한 상품이 현재 적용금리가 연 3.4%, 두 번째 2달 전 가입한 상품은 현재 연 4.5%의 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완주하면, 두번째 상품은 연 7%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첫 번째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두 상..

퇴직연금 IRP 계좌 개설 노후준비 시작(DB형,DC형,IRP 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그녀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노후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고 있어요. 퇴직연금 IRP 계좌를 개설하면서 DB형, DC형, 퇴직연금 IRP 의 차이점과 IRP 계좌 개설과 운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소소한 소상공인인 저는 개인연금은 필수인 것 같아 최근 증권사 퇴직연금 IRP 계좌를 기웃기웃했습니다. 친구와의 대화내용을 봐도 퇴직연금 IRP는 너무 어려워서 생각만 하고, 차일피일 미루기 쉽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미룰 수는 없겠죠..? 공부를 위해 연금에 대한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연금은 계약 내용에 따라 DB형, IRP형, DC형 이 있다. DB형은 퇴직 후 받을 급여액이 미리 확정되는 방식이다. 퇴직 시점의 평균임금에 근속 연수를 곱해 퇴직금을 산정하기 때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