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doni22의 등록된 링크

 hodoni2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센스만점 수능선물 추천 BEST, WOR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2022년도 수능이 벌써 다가오고 있습니다. 참 수능날이 다가오면 귀신같이 날씨가 추워진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요즘 날이 조금씩 쌀쌀해지는 것 보면 정말 수능이 다가왔구나 실감하게 됩니다. 2022년 11월 17일 (목)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모두가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잇따르기를 바라면서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수능 선물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센스 만점 수능 선물 BEST 5 1. 초콜릿 수능 공부를 한다고 오래 공부를 하게 되면 점점 집중력이 흐트러지곤 합니다. 초콜릿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 이라는 성분은 뇌를 활발하게 작용시켜주면서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초콜릿에는 당이 많이 들어있지 않습니까? 당분이 스..

한국전력공사 적자 40조원??? [내부링크]

요즘 한국전력공사 (한전) 상황? 에너지 가격은 계속 오르고 한전은 계속 적자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10월에도 전기료를 올렸지만 이걸로는 적자를 메꾸기엔 턱없이 부족하다 합니다. 올해 적자는 최소 30조원~ 최대 40조원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것을 다 부담시키기엔 시민들의 부담이 커지는 게 당연할 테니 그래서 한전에서는 지금까지 채권을 이용하여 돈을 빌려오는 방식으로 버텼다고 합니다. 근데 이마저도 정부에서 채권 그만 사용하라고 막아서 이제 돈을 빌리기도 어렵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원도의 레고랜드 사건으로 인해서 채권시장에 대한 신뢰가 많이 떨어졌고 그 사건이 발단이 되어 기업들이 채권을 사용하는 게 힘들어졌다는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나마도 한전은 공기업이라서 빚을 못 갚을 확률이 현저히 작기..

200년안에 다시못볼 특별한달! 공짜 우주쇼! [내부링크]

2022년 11월 8일인 오늘 밤하늘에서 200년 안에는 다시 못볼 특급 우주쇼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서 붉게 변하는 것을 ‘개기 월식’ 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밤에 일어나는 개기월식은 1년 6개월만에 돌아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오늘의 개기월식에는 특별함이 있다고 하는데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어떤 특별한 달인가요? 개기월식은 매년 1~2회씩 일어나곤 합니다. 가장 최근에 있던 개기월식이 5월 26일이였습니다. 또 오늘이 지난 다음 월식은 2025년 9월 8일이라고 합니다. 오늘 밤의 개기월식은 천왕성 엄폐 현상이 동시에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이게 무슨 소리냐면요! 천문학에서 엄폐라 하면 멀리 있는 천체를 가까이에 있는 천체가 가려버린다는 것인데요. 오늘 밤엔 달이 천왕성..

싸이클럽코인 상장폐지? [내부링크]

왜 갑자기 ‘싸이클럽코인’이 상장 폐지되는 것인가요? 싸이월드 코인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상장폐지될 것임을 알렸습니다. 빗썸은 재단의 사업현황 변화에 따른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가 필요하며 방안을 재단과 확인 중이라고 말해왔으며, 입금 중지는 17일 오후 3시로 결정했습니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해 2월 싸이월드 운영권을 인수하였고, 완전 부활을 공지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기도 했지만100% 살아나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거기에 앱 심사로 인해서 싸이월드의 부활은 또다시 미루어졌던 일도있었고, 결국 메타버스 전략까지 나오긴했으나 실체가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싸이클럽 코인이 나왔고, 많은 사람들사이에서 싸이월드 부활이 아니라 이 관심을 이용한 코인사업으로 한탕..

미국중간선거가 우리랑 무슨 연관? [내부링크]

미국 중간선거가 무엇입니까? 중간선거는 미국 대통령의 4년 임기 기간 중 약 2년이 지난 후에 시행되는 선거입니다. 중간 선거에서는 연방 하원의원을 모두 새로 뽑고, 상의 의원은 1/3을 새로 뽑습니다. 또 주지사, 주 검찰총장, 시장 등 선출직도 다시 뽑게 되는데요. 곧 이 말은 현 정부에 대한 중간평가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선거가 중요한 이유? 1. 미국은 지난 6월에 낙태권을 폐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민주당과 공화당은 서로 다른 법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민주당은 여성의 낙태권을 지지하였지만, 공화당은 임신 15주 이후 낙태를 국가적으로 금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공화당이 우세 쪽이라면 이민, 종교권, 폭력범죄 해결이 우선순위로 될 것으로 보이며, 민주당이 우세 쪽이라면..

한남2구역, 시공권 승자는 과연? [내부링크]

한남 2구역이 왜 이슈인가요? 현재 이태원, 한남, 보광 지역은 교통의 요지임에도 불구하고 낙후된 주택이 많아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한남 2구역의 정비구역 면적은 115,005m2 인 대규모 정비사업이라고 합니다. 흔하지 않은 배산임수 지형에다가 반포대교, 한남대교만 건너면 바로 강남이다 보니 입지가 너무 좋다 보니 과거에 과열된 투자로 인해 조합원 간에 이해충돌이 많이 생겨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10월 한남 3구역이 건축심의를 통과하게 되면서 한남 전체 구역의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이슈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남 2구역은 한남 3구역에 이어 한남 뉴타운에서 사업 속도가 빠른 곳으로 모두가 탐내 하는 사업거리이기 때문에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숙취로 부터 주말, 휴일 지켜내는법 [내부링크]

숙취 이겨내는 법 1. 숙취 해소의 기본은 휴식, 당, 수분입니다. 흔히 예전부터 술을 마시고 나면 꿀물을 타서 먹는데 이게 다 이유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알코올 섭취 후에 몸에 혈당이 떨어지고, 해독 능력이 약화되는데 수분은 알코올을 희석시키면서 빠르게 해독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이온음료 또한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음식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숙취로 입맛이 없어도 밥이든 죽이든 라면이든 음식물을 넣어야 영양 보충을 해야 간의 해독작용도 더 빨라집니다. 하지만 속이 좋지 않아 먹고 토하는 경우에는 무리하게 먹지 않고 묽은 죽이나 미숫가루 같은 선식이라도 마셔야 덜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3. 영양제가 담긴 수액을 맞는 것입니다. 수액에는 포도당과 비타민 등 영양제와 해독제가 많이 들어가 있습..

221시간만에 탈출성공. 봉화 광산 붕괴사고 [내부링크]

붕괴사고가 어떻게 난 건가요? 2022년 10월 25일 18시경에 경상북도 봉화군 재산면 갈산리에 있는 봉화 광산이 붕괴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아연 채굴 광산에서 토사가 약 900t이 무너지면서 작업조장 및 보조작업자가 제1수갱 지하 190m에서 작업하다 매몰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에 일하던 분은 총 7명이였는데 2명은 미리 이상 징후를 느끼고 그 자리를 벗어났다고 했으며, 3명은 광산업체가 구조를 도와주었지만 나머지 2명은 구조되지 못해 사고 14시간이 지난 후에야 신고가 되었습니다. 사건 발생 2일째. - 소방당국은 130여 명과 장비 29대를 동원하여 구조작업에 들어갔고, 구조지점까지 가려면 사흘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사고 발생 4일째. -오후에 지름 76mm짜리 천공기가 시추..

백내장. 한국인이 받는 수술 1위 백내장수술 [내부링크]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눈 안쪽이 하얗게 변하는 질병입니다. 노화로 인해서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현상인데요. 우리나라의 5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자주 보이고 그중 상당수는 75세 이상 노인층이라고 합니다. 근래에는 30대와 40대에게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 질병이지만 10대와 20대에도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약 70만건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이며, 꾸준히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백내장의 원인과 증상 백내장의 증상으로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것에 따라 시력감소가 시작됩니다. 부분적인 혼탁이 일어날경우는 단안복시 ( 한쪽 눈으로 봐도 사물이 두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 가 나타나며, 수정체의 굴절률로 인해 근시 상태로 변해 전보다 근거리가 잘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갑자..

모바일게임 '니케' 출시전부터 인기폭발 [내부링크]

CBT (출시전 개발사에서 시행하는 테스트) '니케 ' 게임 후기담 니케는 건슈팅 액션 플레이를 통해 MMORPG 위주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 신선한 재미를 불어넣어 줬으며, 몰입감 넘치는 건슈팅 액션에 속성, 무기, 역할군, 버스트 스킬에 따라 다양하게 스쿼드를 편성할 수 있는 전략적 요소를 포함시켜 다양한 니케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어 수집형의 재미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흥미로운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빠져들 수 있어서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이라고 합니다 ‘니케’ 란 무엇입니까? 시프트업에서 제작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2022년 11월 4일 오전 7시에 출시 될예정이고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을 신청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니케는 슈팅 장르를 핵심으로 내세우고 서브 콘텐츠로 퍼즐..

전세사기 예방하기! [내부링크]

전세사기 유형 1. 대리인이 이중계약을 하는 경우 부동산 계약은 집주인과 세입자가 직접 맺어야 하지만, 사정이 있는 경우 대리인이 대신 계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대리인이 집주인에게는 월세 계약을 하겠다 말하고는 세입자와는 전세계약을 맺고 보증금을 가로채는 경우도 있으며, 대리인이 아닌 월세 세입자가 다른 세입자와 전세 계약을 맺는 황당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깡통전세를 계약하는 경우 깡통전세는 전세가격과 매매 가격이 거의 비슷한 매물을 뜻합니다. 담보대출 금액과 전세금의 합이 집값보다 높은 경우가 있으며, 또 경매에 낙찰되었지만 경매비용과 근저당 설정비용을 빼고 나면 돈이 남지 않아 전세금을 전부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요즘 깡통전세사기가 많아져서 피해자가 늘고있는 추세이니 조..

<생활,건강>청년도약계좌 시행 및 청년희망적금 재판매X [내부링크]

청년 도약계좌 ?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국가가 나서서 고금리를 약속하는 금융상품입니다. 5년간 매월 40~70만원을 적금형태로 납입하면 소득에 따라 납입액의 3~6%의 이자 형태로 보조해준다고 합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34세의 청년으로 대상으로 합니다. 소득으로는 개인소득이 연 6000만원 이하여야 하고 가구소득까지 중위소득의 180% 이하여야 합니다. 이는 가구소득은 높은데 개인소득이 낮아 정부 지원금을 많이 받아가는 부작용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하네요. 1인 가구 기준 올해 중위소득은 월 194만원이고, 중위소득의 180%는 월 350만원 수준이라고 하네요. 2인가구의 경우 중위소득은 월 326만원이고, 중위소득의 180%는 월 586만 8000원입니다. 4인 가구는 중위소득 월 412..

<생활,건강>부산 주거지원 머물자리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오늘은 부산에서 무주택자 청년을 위한 대출이 있다 하여 자세히 알아왔습니다!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해준다는 내용이니 자세하게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머물자리론 ’ 정보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의 안정적인 주거지원을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과 이자를 지원하여 청년의 주거생활 안정에 기여를 하기 위하여 부산광역시에서 만든 사업입니다. 신청기간은 22년 10월 24일 (월) 09시부터 11월 13일 (일) 18시까지 라고 합니다. 지원내용은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해준다는 내용인데요. 대출취급은행은 부산은행이며, 대출최대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1억 원 이내로 가능하고 나머지는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당해 임대차 계약 만료..

<생활,건강>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접수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오늘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을 위한 복지포인트가 있다고 하여 얼른 정보를 알아왔습니다! 청년복지포인트 정보 청년 노동자의 처우개선 및 복지향상을 위하여 2022년도에 경기도에서 모집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2022년 11월 1일 (화) 09시부터 11월 15일 (화) 18시까지입니다 모집인원은 총 11200명 내외이며, 2022년 청년 복지포인트 모집 차수 중 역대 최대로 모집하고 있다고 하네요. 신청 방법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youth.jobaba.net)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종 대상자 발표는 2022년 11월 30일 (수) 에 예정될 것으로 보이며,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공지로 올라올 것입니다. 하지만 ..

<생활,건강> 북한도발 대비 공습경보 알아놓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오늘도 북한이 울릉도로 탄도미사일을 도발하고 강원도 동해로 또 도발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정보인 공습경보 시 해야 하는 행동규칙을 알아왔습니다!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일에 대비하여 꼭 알아놓기를 당부드립니다. 경보란? 적의 항공기, 유도탄, 지상전력에 의한 공격이 절박하거나 진행중일 때 발령되는 경보를 뜻합니다. 이 상황에서도 세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첫째로는 ‘경계경보’가 있습니다. 이는 적기의 내습으로 다가오는 위험을 경계하라고 미리 알리는 신호입니다. 두 번째로는, ‘공습경보’ 가 있는데요 이것은 실제로 적기가 공습해왔을 때 이를 알리는 신호입니다. 마지막으로 ‘경보해제’가 있는데요 이것은 경계경보 또는 공습경보가 해제되었다고 알리는 신호..

<생활,건강> 미세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오늘은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지와 미세먼지는 다른가요? 먼지란,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를 말하는데 석탄 및 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울 때나 공장 및 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50μm 이하인 총먼지와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로 구분됩니다. 그러므로 먼지와 미세먼지의 차이는 크기일 뿐이고 먼지 안에 포함되는 것이 미세먼지입니다. 미세먼지가 생기는 이유 ? 미세먼지 발생원은 자연적인 것과 인위적인 것으로 구분됩니다. 자연적으로 생기는 이유는 흙먼지, 바닷물에서 생기는 소금과 식물의 꽃가루가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생기는 것은 보일러나 발전시설 등에서 석탄,석유 등 화석연료를 태울 때 생기는 매..

<생활,건강> 카타르 월드컵 보이콧??!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이제 카타르 월드컵이 3주 채 남지 않았는데 보이콧을 한다는 소리가 많이 들리고 있어 무슨 일인가 하고 자세히 알아왔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정보 기간은 2022년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 (현지 기준) 동안 개최됩니다. 개최지는 카타르 알 와크라 외 2곳이라고 하네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서아시아의 아랍 지역에서 개최되며, 이번 월드컵은 유일하게 여름이 아닌 가을과 겨울 사이에 월드컵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보이콧 하겠다는 이유는 뭔가요? 카타르는 이번 대회를 위해 경기장을 7개나 새로 지었다고 합니다. 경기장 등 월드컵을 위한 건축물을 짓는 일은 대부분 인도, 파키스탄 등에서 온 이주노동자가 맡았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경기장 공사를 하면서 총 6500명이 넘는 이..

<생활,건강>안구건조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오늘은 가을,겨울 쯤 많은 분들에게 찾아오는 안구건조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거나,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안구 표면이 손상되어 눈이 시리고, 이물감과 건조감이 느끼져는 눈의 질환을 뜻합니다. 이러한 질환이 왜 생길까요? 안구건조증은 겨울에 가장많이 발생되는데, 이유는 기후적 특성상 대기는 건조하고 햇빛은 강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에 발생하는 이유도 있는데 그건 선풍기와 에어컨의 바람으로 안구가 건조해져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날씨와 바람뿐만아니라 미세먼지도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주범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40대이후에 노화가 시작되면서 많이 생겼지만 요즘은 텔레비전이나 스마트폰 등의 영향으로 젊은 사람한테도..

<생활,건강> 가을 등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 오늘은 가을맞이 등산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곧 날이 더 쌀쌀해지기전에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고 힐링될거에요!! 서울 초보자 등산 추천 1. 인왕산 인왕산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와 서대문구에 걸쳐있는 산입니다. 정상 높이는 338.2M 이고, 소요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개인별로 차이가 있긴합니다.) 주말 등산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고 초보자들에게도 가장 만만하게 오르기 좋은 산이라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범바위까지는 순조로울 순 있으나 치마바위(정상) 쪽부터 기암괴석이나 암벽 지형이 있기 때문에 이쪽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인왕산은 보통 경복궁역에서 오르는 코스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가는 방법은 경복궁역 3번 ..

<생활,건강> 복통 부위에 따른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오늘은 복통에 관한 정보를 찾아왔는데요. 이유는 제가 요 근래 배가 아파서 조금 고생을 했기 때문입니다. 아프면 아이,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서럽고 힘들잖아요 혹시나 복통으로 괴로울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글 적어봅니다 복통의 정의 복부의 통증을 말합니다. 복부 장기에서 발생하고, 소화기질환에서 볼 수 있는 증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느 곳이 아픈가에 따라 다양한 진단이 가능하기에 복통의 부위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복통의 증상 1. 위염 명치 부위에 생기는 둔통인 경우가 많지만 약물 (해열제, 소염제, 알코올, 커피 등) 복용으로 생기는 급성 위염은 심한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급성 충수염 초기에는 흔히 명치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곤 하지만, 점..

<생활,건강>가을제철 대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호도니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철인 대하를 많이들 찾아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대하를 더욱더 안전하고 맛있게 드시면 하는 마음으로 정보를 찾아왔습니다! 같이 알아보실까요? '대하' 의 기본 정보 대하는 우리나라 서해와 남해에 많이 서식하고 있으며, 크기가 크고 맛이 좋아 가을철 별미로 손꼽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대하는 계절이 바뀌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9월 중순으로 넘어가게 되면 크기가 최대로 커져 27cm까지 자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대하 손질 방법은 등 쪽에 두 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를 이용하여 긴 내장을 빼내고 소금물에 흔들어 씻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손질된 대하는 –20~0도가 적절하며, 1개월 정도 보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활,건강> 굴의 계절이 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허도니입니다. 오늘은 11월을 맞이하여 제철음식인 굴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굴 (oyster) 이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굴은 영양이 가득한 재료입니다. 한자어로 석화라고도 표기되기도 하며, 식용으로 굴을 먹기 시작한 역사는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굴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타우린 등으로 피로 해소에도 뛰어나며 남성 스태미나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장어보다 굴이 훨씬 남성에게 좋다고 합니다.) 굴에 대한 기본정보 굴은 갯벌이 풍부하며 수온이 낮은 청정 해역에서 잘 생산된다고 합니다. 굴의 보관방법으로는 바닷물로 껍질을 손질하고 비닐에 굴을 담은 후 바닷물을 넣은 다음 밀봉하여 1~5도에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굴의 효능..

<생활,건강>40년만에 밝혀진 어두운 진실. 선감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호도니입니다. 얼마 전 40년 만에 어두웠던 진실이 밝혀진 사실이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었던 것인지 함께 보시죠! 선감학원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선감학원이란 1980년대까지 경기도의 ‘선감도’라는 외딴섬에 있던 부량아 수용소입니다. 부랑아들을 교육시킨다며 일본이 일제강점기 때인 1942년에 처음 만들었다고 합니다. 해방 이후에는 경기도가 넘겨받아 1982년까지 운영했고 이곳에는 6000명 가까운 어린이들이 인권유린을 당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경기창작센터로 바뀌었고 인근에는 당시에 비극적인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선감 역사박물관이 세워졌다고 합니다. 인권 유린을 당한 것이 사실인가요? 당시 선감학원에는 11~13살 이었던 어린이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이 섬에서 도망치다 바다에 빠져 목숨을..

<생활,건강> 촉법소년 연령기준 하향 추진 [내부링크]

촉법소년 연령기준? 어린 학생들이 범죄에 해당하는 비행을 저지르고도 형사처벌을 받지 않는 촉법소년의 기준을 형사처벌이 가능한 소년의 연령을 만 13세 이상으로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법무부는 소년범죄 종합대책을 발표하였고, 형사처벌이 가능한 소년의 연령을 현재 만 14세에서 만13세로 낮추는 소년법 및 형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현행 규정상 촉법소년이란 범죄를 저지른 만 10세 이상~ 14세 미만 청소년으로, 형사 처벌 대신 사회봉사나 소년원 송치 등 보호 처분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법 개정이 통과된다면 만 13세는 촉법소년 범위에서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연령기준을 하향하는 이유? 현재 전체 촉법소년 보호처분 중 13세의 비율이 약 70% 상당이라고 합니다 보호처분을 받은 전체 소년 ..

<생활,건강> 청년을 위한 부동산 특별공급 [내부링크]

청년을 위한 부동산 특별공급이 뭔가요? 2030 미혼 청년들의 새 아파트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공공아파트에 특별공급 청약제도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청년과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주택 50만호 공급계획이라는 내용을 담아 발표하였습니다. 공공분양 50만호는 앞서 정부가 8.16 부동산 대책을 통해 밝힌 물량이며, 이중 34만호를 청년층에게, 나머지 16만호는 4050등 중장년층에게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우선 공공분양 때에는‘미혼 청년 특별공급’을 신설한다고 합니다. 또한 민영주택 분양때는 투기과열지구 내에 중소형 평형을 추첨제를 넣어 청년 가구의 당첨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밝혀왔습니다. 그동안 공공주택 특별공급 청약은 신혼부부나 기혼자 위주로 이루어지기에 사실상 미혼 청..

<생활,건강> CPR 심폐소생술 꼭 알아놓자 [내부링크]

심폐소생술 (CPR) 이란? 심폐의 기능이 정지하거나 호흡이 멎었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이다.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는 심장의 기능에 대신 뇌에 산소를 공급하여 뇌사를 막는 것이 목적이다. 심장을 다시 뛰게 만드는 것은 자동심장충격기의 역할이고, 심폐소생술은 심장이 다시 뛸 때까지 시간을 벌어주는 역할이다. 제대로 실시 되었을 경우, 통상 정장 순환의 1/3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미미한 효과인 듯 해보이지만 하고 안하고의 결과는 무척 다르다. 심폐소생술만으로는 부족한 경우도 있고, 성공했어도 신체에 무리가 상당히 가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심폐소생술 하기 전에119에 먼저 신고후에 시행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일단 누군가에게 심폐소생술을 한번 시작했다면 구급요원에게 인계가 완료될 때까지 절대 멈추면 안 ..

<생활,건강> 또 올라요.. 라면, 택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허도니입니다. 오늘은 어려운 경제 속 또 가격이 인상된다는 뉴스를 접하고 글을 쓰러 빨리 달려왔습니다. 이미 많은 것들이 인상되어있지만, 27일 기준으로 또 인상된다는 것을 3가지 가져와봤습니다. 아직도 뭐가 오를 것이 또 남아있었는지 저와 함께 살펴보시죠. 1. 서울 택시 가격 인상 최근 정부가 택시 호출료를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대는 5000원까지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근데 그에 이어 서울시가 4년만에 택시 기본요금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26일 서울시 물가대책위원회가 심의 완료한 택시 심야할증 및 요금조정안에 따르면, 내년 2월 1일부터 서울 택시 승객들은 1000원이 오른 4800원의 기본요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기본거리도 현재는 2km이지만, 후에 1.6km로 40..

<생활,건강>돌아온 독감유행 주의보 발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허도니입니다 오늘은 제 주변에 독감 예방접종을 맞는 분들이 자주 보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19이후 처음 거리 두기 없이 맞이하는 가을,겨울이 다가오면서 독감이 유행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증상이 독감의 증상과 비슷하여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을 것 같아 제가 완벽하진 않지만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해서 여러분들께 알려 드려고 합니다. 2022년 전국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9월 16일 질병관리청에서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주의보를 내린 이유는 독감 의사환자분율이 외래환자 1000명당 5.1명으로 유행기준인 4.9명을 초과하였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면역력도 떨어져 있고 기온이 빨리 떨어지는 것으로 보아 최근 독감 유행 시기가 앞당겨질 것이라는 추..

<생활,건강>김장철 대비 절임배추 알아보기 [내부링크]

금값 절임배추 예약이 떠오르는 이유?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값이 부담스러운 가운데 대형마트 절임배추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김장철이라 수요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배추 가격은 전년도에 비해 30~40%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문제로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려 대형마트를 찾게 된다고 합니다. 그중 인기인 절임배추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는 장점이 되면서 주문수는 매년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실제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 유통정보에 따르면 배추 10kg의 평균 도매가는 9172원이라고 합니다. 한 달 전 3만원대까지 치솟았던 거에 비하면 많이 내린 가격이지만 7200원대였던 1년 전과 비교하면 아직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절임배추 판매하는 대형마트 비교 1. GS더프레시에..

<생활,건강> '대체해산물' 떠오르는 신흥 강자! [내부링크]

‘대체해산물’ 이란? 말 그대로 해산물을 대신한다는 뜻입니다. 기존의 대체 식품은 육류에 집중이 되어있었습니다. 해산물은 육류에 비해 건강한 식재료로 여겨졌기에 대체식품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해양오염과 생태계 문제를 더해 채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되면서 대체해산물도 등장을 했습니다 해조류 같은 식물성 재료로 참치,연어,새우 등과 똑같은 맛과 식감을 가진 식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영양소 또한 비슷하게 들어있어서 진짜 해산물과 크게 차이 나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해산물의 세포를 이용하여 살코기만 길러내는 배양해산물도 있다고 합니다. 너무 신기하네요!! 미국에서는 대체해산물 시장의 규모가 1년 사이에 20% 넘게 커졌을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합니다. ‘대체해산물’ 이 ..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나를 찾으러 가는길 [내부링크]

줄거리 자신의 현실에 지친 월터는 데이트 사이트 e-하모니에 접속을 하게 된다 그곳에서 셰릴이라는 여자를 보게 되었고 용기를 내 마음을 보내려 하지만 사이트의 계속되는 오류로 인해 실패하고 출근길을 나선다. 그가 다니던 잡지사는 주말 사이에 다른 회사로 팔려버렸고, 월터는 하필 구조조정 담당자인 테드와 엘리베이터에 같이 타게 된다. 테드의 조롱을 무시하고 참아가며 자신의 일자리로 돌아온 월터. 숀의 필름이 도착해있었고, 25번 필름이 없었다. 마지막 잡지 표지를 장식할 중요한 필름이라는 상사의 말에 시간을 벌기 위해 월터는 거짓말을 한다. 한편 월터는 자신을 도와주려는 셰릴과 그녀의 아들을 만났고, 그녀의 아들에게 스케이드 보드를 알려준다. 셰릴은 정보를 알아봤고 그린란드에 숀이 여행을 갔다고 월터에게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성공이 전부가 아니다 [내부링크]

줄거리 주인공 앤디는 런웨이 비서직으로 면접을 보러 간다. 런웨이는 최고의 패션지였고 비서직을 원하는 사람들은 많았다. 하지만 앤디의 패션을 보고 모두가 비웃는다. 자신이 비서로 들어가려 한 미란다까지도 그녀를 무시했고, 앤디는 자신이 하고 싶은 할 말을 하며 면접을 끝낸다. 그 발언 덕분인지 앤디는 합격을 하게 되었고 당장 내일부터 무엇을 입어야 하는지 걱정인 앤디에게 그녀의 남자 친구는 격려를 해준다. 첫 출근 한 앤디. 패션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르는 그녀에게 너무 버거운 일이지만 앤디는 최선을 다해 일을 한다. 이후 앤디는 엘리베이터에서 회장을 만나게 되었고, 그의 한마디에 앤디는 자부심을 느낀다. 결국 그녀는 큰 실수를 하게 되어 미란다의 심기를 건드려버렸다. 어느덧 일주일이 지나 첫 주말을 맞이..

<인턴십>, 포기하지말고 cheer up! [내부링크]

줄거리 닉과 빌리는 화려한 입담으로 최고의 영업사원이다. 어느날 그들이 일하고 있는 회사가 망해 문을 닫았고 결국 실직자가 되어버린다. 게다가 빌리의 집은 압류까지 당해버리고 , 여자친구까지 그의 곁을 떠나버린다. 마땅히 기술이 없이 새 직업을 갖기엔 역부족이었고, 그때 그의 눈에 들어온 것은 google. 다음날 빌리는 닉을 설득하여 구글의 인턴 면접을 보게 된다. 그 면접에서 빌리와 닉은 엉망진창 엉뚱한 대답을 하였고, 구글 인사팀에서는 그들을 반대하였지만 엉뚱함을 장점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었다. 결국 빌리와 닉은 구글 인턴으로 들어가게 된다. 구글의 인턴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거의 다 20대 청년들이었고, 나이가 많은 빌리와 닉을 조롱하고 무시했다. 인턴의 첫 시작, 앞으로 함께할 팀 선정을 하..

<셔터 아일랜드>, 소름끼치는 반전. 명작 스릴러 [내부링크]

줄거리 미국의 연방 보안관인 테디는 정신병을 갖고 있는 범법자들 수용소로 가게 된다. 그곳에 도착하여 현직 경찰인 맥피언스와 콜리 박사를 만나게 된다. 그들이 그곳을 방문한 이유는 레이철 올란도가 탈옥했기 때문이다 테디는 그녀가 없어진 방을 둘러보다 무엇인가 발견하게 된다. 하루 종일 조사를 시작한 후 잠에 드는 테디. 그런데 꿈에서 자신의 아내가 나와 레이철이 아직 수용소에 있다는 말을 하며, 자신의 아내를 죽인 앤드류 레이디스라는 사람 얘기를 꺼내며 잠에서 깬다 다음날 테디는 조사를 시작하며 모든 이에게 앤드류 레이디스를 아냐고 물었고, 옆에서 듣던 파트너인 척은 그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아내를 죽인 방화범이고 이곳으로 수감되었지만 한순간에 사라졌다 한다. 마치 레이첼 솔란드처럼. 테디와 척은 밖을 ..

<트루먼 쇼>, 내 삶의 모든게 꾸며진것이라면? [내부링크]

줄거리 보험회사를 다니는 트루먼. 오늘도 여김 없이 평소와 같은 하루가 시작된다 모든 것이 무난하고 다 이룬 것 같지만 그에게도 이루지 못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피지라는 섬으로 떠나는 것 하지만 그는 어린시절 아버지와 요트를 타고 바다로 나갔다가 아버지를 잃었고, 그 후로 물 공포증이 생겨버린 탓에 피지를 가긴 쉽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트루먼은 이상한 남자를 만나게 되었다. 그는 바로 자신의 아버지. 그는 너무 놀랐지만, 그를 막아서는 주변 모든 것들로 인해 엉망이 되어버리고 만다. 트루먼에게는 이런 이상한 일들이 학생 때부터 종종 일어났다 한 번은 이런 일도 있었다 트루먼이 첫사랑인 실비아와 데이트 한번 해보려 하면 자꾸 방해꾼들이 그들을 떨어트려놓았고 결국 실비아는 트루먼에게 이상한 소리를 하..

<포레스트 검프>, 인생은 스스로 개척해나가는것 [내부링크]

줄거리 검프는 어릴 때부터 선천적인 장애로 인해 걷는 것이 쉽지 않았다. 아이큐 또한 75인 그는 정상적인 교육을 받는 것도 힘들다 하지만 검프의 엄마는 아들이 차별을 받지 않고 살아가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 어느덧 검프는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고 그의 첫날 등교 셔틀버스에서 제니를 처음 만나게 되었고 그녀에게 푹 빠져버린다. 검프는 제니덕에 많은 것을 배우며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낸다 그러던 어느날 검프는 친구들의 괴롭힘을 당했고 그로 인해 자신이 달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검프와 제니는 성인이 되었고, 여전히 친구들의 괴롭힘을 받고 있다 괴롭힘을 피하기 위해 달리던 검프는 우연치 않게 미식축구 경기장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뛰어난 검프의 달리기 실력을 본 감독은 그를 대학에 입학시키게 ..

<터미널>, 잔잔하게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영화 [내부링크]

줄거리 이곳은 뉴욕에 있는 존 F. 케네디 공항이다. 주인공인 빅터 나보스키는 여권에 문제가 생겨 공항관리국에 불려 간다. 이유는 빅터의 자국에서 쿠데타가 일어나서 정권이 바뀌었던 것이고 빅터는 언어의 문제로 알아듣지 못한다. 확인에 확인을 하고서야 믿게 되지만 수많은 사람들 중 빅터를 도와주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결국 그는 돌아갈 곳도 없어지고 나갈 수 있는 곳도 없어진다. 한편 상사와 이야기 중 자신에게 승진 기회가 왔다는 것을 듣게 된 딕슨. 하지만 무슨 문제도 일으켜서는 안 된다는 조건이 붙었다. 빅터는 비자를 받으려 해 보지만 계속해서 실패를 하게 되었고 하는 수없이 공항에서 계속 노숙을 하게 된다. 승진 기회를 앞두고 있는 딕슨에게 빅터는 골칫거리였고 그를 공항에서 내보내려 하지만 쉽지 않..

<원더>, 핫팩같았던 영화 [내부링크]

줄거리 안면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어기 풀먼. 그는 평범한 아이와 같으면서도 약간은 다른 아이다. 그의 나이는 10살, 다음 주면 5학년이 되지만 이제야 용기를 내서 학교를 다니려 해 본다 역시나 어기의 모습에 모든 아이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그를 조롱하는 아이도 있다 예상은 하고 용기 냈지만 직접 현실을 마주하기에는 어기에게는 아주 힘든 하루하루였다 그런 어기를 옆에서 든든한 가족들이 위로해주며 힘을 준다 어기에게는 어기를 지켜주는 누나 비아가 있다. 모든 상황을 다 이해하고 씩씩해 보이려는 비아지만 그녀에게도 힘든 날은 자신의 모든 것을 믿고 의지했던 친구 미란다가 자신과 멀어지려 하는 것을 느낀 비아 그때 마침 저스틴에게 연극동아리 가입을 추천받고 외로운 마음에 가입을 해본다. 어기도 학교에 잘 적응..

<어바웃 타임>, 삶이 무료하고 무기력할때 추천하는 영화 [내부링크]

줄거리 새해를 축하하는 전야제 파티,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지만 팀에게는 최악의 순간으로 자리 잡게 된다. 새해를 맞이한 다음날, 아버지는 팀을 부르고는 가문의 비밀에 대해 얘기해준다 그 비밀은 집안의 남자들은 시간을 여행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 말을 듣고 온 팀은 속는 셈 치고 아버지의 말을 따라 해 보는데 정말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그해 여름. 팀은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그녀는 샬럿이다. 하지만 여러모로 서툰 팀은 아무것도 하지못한채 2달의 시간을 보내고, 샬럿이 떠나기 전날밤 그는 용기를 내서 고백한다 그의 용기에 그녀는 마지막 날이라는 핑계로 거절하자 팀은 1달 전으로 시간여행을 하여 같은 고백을 하지만 역시나 거절당하고 시간이 원인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시간..

<캐치 미 이프 유캔>, 이게 실화라니! [내부링크]

줄거리 16살부터 위조지폐를 만들어내는 천재 프랭크와 그를 쫓는 FBI 요원 칼 핸래티 칼은 프랭크를 프랑스에서 잡았다. 그를 미국으로 송환하려 준비 중이다. 프랭크는 또다시 그들의 눈을 속여 사라진다. 하지만 탈출을 시도하다 멀지 않은 곳에서 잡혀버리고 만다. 그는 6년 전까지만 해도 평범한 학생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의 탈세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면서 사업이 힘들어졌고 새로운 동네로 이사를 했다. 전학을 온 새로운 학교에서 시비를 걸어온 애에게 복수하기 위해 첫날부터 프랑스어 교사 인척 모두를 속이지만 일주일 만에 들켜버리고 만다. 집으로 돌아온 프랭크. 프랭크의 엄마는 바람을 피우다 들켰고 그는 그 사실을 믿고 싶지 않았다. 결국 부모님은 이혼을 하게 된다. 그 계기로 프랭크는 생일 선물로 받..

<클로버필드 10번지>, 떡밥과 미스터리 그 자체 [내부링크]

줄거리 주인공 미셸은 어찌 된 일인지 급하게 짐을 챙겨 집을 나선다. 그러던 중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어버린다. 한참후 정신을 차려 눈을 떠보니 알 수 없는 곳에 감금되어버리고 만다. 미셸은 간신히 휴대폰을 손에 얻지만 그곳에선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어느 한 남자가 그녀에게 다가오고 그는 그녀에게 목발과 수갑 열쇠를 주고 나간다. 미셸은 탈출을 하기 위해 불을 질러 화재경보기를 작동시켜 남자를 공격하려 하지만 다시 제압당한다. 그는 미셸에게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주기 시작하며, 그는 방사능으로 인해 밖으로 나가면 위험하다며 벙커에서 지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는 자신의 이름은 하워드라 알려주며 자리를 피한다. 잠을 자고 있던 미셸. 밖에서 들려온 자동차 소리에 잠에서 깨어버린다. 어디선가 들리는 음악소리를..

<에놀라홈즈>,셜록홈즈 여동생의 추리물 [내부링크]

영화 간략 소개 2020.9.23.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이다. 감독 : 해리 브래드 비어 넷플릭스에서 에놀라 홈즈2를 2022.11.4.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리뷰 (결말포함) 천재 가문 막둥이로 태어난 에놀라 홈즈. 그녀의 아버지는 일찍 세상을 떠나고 오빠들도 집을 떠나 그녀는 엄마와 둘이 살게 된다. 그녀의 엄마는 다른 엄마와는 다르게 에놀라에게 어릴 때부터 실험, 운동, 창의력 등을 알려주며 교육한다. 에놀라의 16번째 생일날 엄마는 알 수 없는 선물만 남겨놓은 채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어머니가 사라졌다는 소식에 오빠들은 집으로 돌아왔고, 그녀의 둘째 오빠는 그 유명하다는 탐정 셜록 홈즈였다. 에놀라의 첫째 오빠인 마이크로프트는 에놀라를 기숙학교로 보내려 마음을 먹는다. 하지만 에놀라는 엄마가..

<쇼생크 탈출>, 평점 9.88 믿고 보는 영화 [내부링크]

영화 간략 소개 1995.1.28.일 개봉하였다. 그 후 2016.2.24.일에 재개봉하였다.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 이영화는 플랭크의 장편 데뷔작이며, 2015년부터 미국 의회도서관에 영구 보존되고 있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는 영화이다. 리뷰 (결말 포함) 앤디는 아내가 바람피고 있는 모습을 밖에서 바라보고 있는다 다음날 아내는 누군가에게 살해당하고 앤디는 누명을 쓰고 무기징역 선고를 받아 쇼생크 교도소로 수감되어버리고 만다. 앤디는 보그스 일당들에게 끊임없이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앤디는 외부에서 일할 기회가 생기는데 하들리라는 간부가 상속문제로 세금을 걱정하고 있다는 대화를 엿듣게 된다. 그리고는 하들리에게 다가가 세금 문제를 자신이 처리해주겠다며 자신의 동료..

<이터널 선샤인>,타이타닉 이긴 1위 영화 [내부링크]

영화 간략 정보 2005.11.10일 개봉한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하지만 2015년에 10주년 기념으로 재개봉되었다. 결국 타이타닉 기록을 넘겨 재개봉 흥행 1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덕분에 2018년 또 한 번의 재개봉을 하게 되었다. 감독 : 미셸 공드리 출연 : 조엘(짐캐리), 클레멘타인(케이트 윈슬렛). 패트릭(일라이저우드) 등 리뷰 (결말포함) 오늘은 밸런타인데이, 눈뜨자마자 기분이 엉망이다 출근을 하려던 조엘은 갑자기 반대편 열차 홈을 향해 달려가더니 몬탁행 열차에 타버린다. 몬탁행에 도착한 조엘은 그곳에서 적극적인 여성을 만나게 된다. 그녀와 그는 너무나 다른 성격이지만 무언가의 운명적인 이끌림은 강하게 느껴진다. 적극적인 그녀가 부담스러웠던 조엘이었지만, 어느덧 조엘의 마음에 그녀가..

<데이시프트>, 넷플릭스 8월 시청1위. 뱀파이어물 [내부링크]

영화 간략 소개 2022년 8월 12일에 개봉한 넷플릭스 전용 영화이다 감독 : J.J 페리 출연 : 버드(제이미 폭스), 세스 (데이브 프랭코), 오드리(나타샤 류 보르디초),), 빅존(스눕 독) 이영화는 액션 영화이며 넷플릭스에서 8월 12일~ 21일까지 시청시간 1위를 기록하였다. 리뷰 (결말 포함) 버드는 수영장 청소부로 일하고 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갑자기 무기를 챙겨 어떠한 집으로 들어간다. 그리고는 할머니를 냅다 쏴버리는데 그 할머니는 뱀파이어였던 것이다. 버드는 뱀파이어를 처리하고 송곳니를 챙겨 자신의 딸을 만나러 간다. 자신의 가족에게는 수영장 청소부라고 거짓말을 한 상태이기에 가족에게도 들키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버드는 집으로 돌아왔고 아내는 딸을 위해 일주일 안에 학비와 치과..

영화 <육사오> , 극한직업 뒤를 잇는 극강 코미디영화 [내부링크]

영화 소개 2022년 8월 24일 개봉된 코미디 영화이다. 감독 : 박규태 출연자 : 박천우(고경표), 리용호(이이경) , 리연희(박세완) 등 여러 배우가 출연하였다. 러닝타임은 113분이다 리뷰 (결말 포함) 말년병장 박천우는 군생활 도중 어느 날 로또복권 추첨 방송을 보는 게 되는데 이미 번호 4개가 자신의 번호와 맞는상황! 하지만 그 순간 티비를 간부가 꺼버리고 만다. 로또복권에 정신이 나간 천우는 간부를 밀어내고 티비를 틀어 번호를 확인하는데 결국 1등을 해버리고 만다 그러던 어느날 근무 도중 불길한 바람에 의해 복권이 북쪽으로 날아가버리고 만다.. 그렇게 57억짜리의 로또 종이는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한 병사인 리용호에게로 날아간다. 하지만 로또라는 존재를 모르는 북한군에게는 그저 종이일 뿐 아무..

영화 <오블리비언> , 미친 영상미 + 톰크루즈. [내부링크]

영화 간략 소개 2013년 4월에 개봉한 SF영화이다 감독은 을 감독한 조셉 코신스키이며, 주인공 또한 동일인물인 톰 크루즈가 나온다. 다른 출연자로는 말콤(모건 프리먼). 줄리아 (올가 쿠릴렌코). 빅토리아 (안드레아 라이즈 브로)) 등이 출연한다. 드론의 속도감을 나타내는 장면 또한 잘 연출해냈고, 영상미가 뛰어나 최고의 몰입감으로 영화에 집중할 수 있는 영화이다. Oblivion 의 뜻 의식(자각) 하지못하는 상태. 잊혀짐. 흔적도 없이 사라짐 - 주인공 잭이 예전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 줄리아가 잊혀짐 - 지구에 살던 사람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짐 이러한 뜻으로 영화 제목을 으로 정한 건 아닌가 생각해본다. 의 줄거리 (결말포함) 지구는 외계인의 침공으로 멸망했다. 그때의 전쟁으로 달의 일부분..

영화 <핀치> , 멸망 속에서의 생존자와 로봇의 교감 [내부링크]

영화 소개 2021년에 공개된 미국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드라마 영화이며, 감독 및 연출은 미겔 서포크닉이 하였다. 주연은 톰 행크스이다. 영화의 러닝 타임은 116분이다. 2020년 10월 2일 극장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개봉일이 연기되었다가 몇 차례에 또다시 연기가 되고 결국 2021년 11월 5일에 개봉되었다. 줄거리 (결말포함(결말 포함) 태양 감마선 폭발로 오존층이 파괴되고 기온이 65.6도로 오르며 치명적인 자외선으로 대부분의 인류가 멸망한다. 그 속에서 살아남은 생존자인 핀치는 로봇 듀이와 함께 식량을 찾아다니며 시체의 물건 또한 챙기며 살아간다. 이러한 악조건에서 갑자기 거대 모래폭풍까지 불어 마을을 뒤덮어버리고 만다.. 핀치는 자신이 엔지니어로 일하던 벙커에서 강아지..

영화 <헤어질결심> 리뷰 , 다시 볼 결심이 생기다 [내부링크]

줄거리 (결말 포함)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으로 담당 형사인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게 된다. 남편의 죽음 사실에도 서래는 전혀 놀라지 않고, 경찰은 그 모습에 서래를 용의 선상에 올린다. 해준은 사건에 대해 조사하고 잠복수사를 하며 서래에 대해 알아가면서 그녀에게 관심을 가지게 된다. 서래 또한 해준에게 마음을 열고 관심을 가진다. 해준은 사건을 종결하며 서래를 믿고 더욱더 깊은 관심을 가지며 서래와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서래가 케어하고 있는 할머니를 해준이 하루 대신 케어해주게 되는데 그러다 서래의 비밀에 대해 눈치를 채고 알게 된다. 해준은 서래가 범인임을 알게 되었지만 모르는척해주며 자신은 ‘붕괴’되었다고 말하며 슬퍼하며 서래를 떠나 이포라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아카데미 4관왕. 명작 스릴러 [내부링크]

줄거리 르웰린 모스는 노루를 사냥하다 실패를 한다. 하지만 분명 사냥에 실패함에도 불구하고 바닥에는 핏자국이 흥건하다. 어찌 된 일인지 사건 현장을 찾아 상황을 파악하기 시작하는데 그곳에는 멕시코 깡패들이 죽어있었고 거금의 돈이 있었다. 모스는 밤늦게 다시 그곳을 돌아가 보지만 결국 다른 갱들에게 위협을 당하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지고 집으로 돌아온 후 아내를 피신시킨다. 어느날 어느 한 남자가 체포된다. 하지만 보안관이 방심한 틈을 이용해 탈출한다. 그의 이름은 안톤 쉬거. 자신이 항상 옳으며 자신에게 피가 묻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사라진 거금을 찾기 위해 멕시코 갱들은 쉬거를 고용하고 쉬거는 현장을 한번 살펴본 후 단번에 모스의 집주소를 알아낸다. 하지만 모스는 이미 그집에서 이미 떠난 상태이다. ..

<다크나이트>, 재미로 봤다가 배움까지 얻어버린 영화 [내부링크]

줄거리 배트맨의 등장으로 범죄율이 확연히 줄어든 고담시. 하지만 그의 부작용으로 배트맨 놀이에 빠진 일반인들이 위험한 범죄현장에 나타나 더욱 큰 문제가 되어버린다. 그러다 등장한 어느 한 지방검사. 하비 덴트 그의 정의감이 넘치며, 법의 테두리 안에서 범죄자들을 응징하는 모습으로 인해 ‘고담의 백기사’라는 호칭으로 불리게 된다. 배트맨은 자신의 뒤를 이어 고담시의 완벽한 안전을 만들어줄 누군가는 하비 덴트가 적격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배트맨은 브루스 웨이라는 이름으로 하비덴트의 조력자가 되어주겠다며 나선다. 한편 고담시의 암흑세계에선 배트맨을 처리하기 위한 조커와 범죄자들이 거래를 하고 있다. 조커는 어떠한 망설임도 없다. 그에게는 법도 없으며 잔인함만 갖춘 위험한 인물이다. 그런 조커는 배트맨에게 선전..

영화 <플립> , 따스하고 순수한 사랑의 결정체 [내부링크]

영화 ‘플립’ 리뷰 (결말 포함) 어느 날 7살 소녀 줄리의 옆집에 브라이스라는 아이가 새로 이사를 오게 된다. 브라이스를 보고 줄리는 첫눈에 반하게 되어버린다. 그 후 매일 적극적으로 브라이스를 향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줄리. 하지만 브라이스에겐 줄리는 그저 부담스럽기만 하다. 브라이스는 줄리와 멀어지기를 바라지만 운명의 장난이라도 되는 것인지 줄리와 브라이스는 또다시 같은 반까지 되고야 만다. 브라이스는 끊임없이 다가오는 줄리와 멀어지고자 다른 아이와 사귀는 척을 하지만 그마저도 실패를 하고 만다. 줄리는 평소에 나무에 올라가서 마을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마을 사람들은 그런 줄리를 보며 괴짜라고 하며 줄리네 가족에게 선입견을 가지기 시작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괴짜라고 놀림당하면서도 그런 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