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knowledge의 등록된 링크

 holaknowledg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1순위 주택청약 조건 및 신청방법 안내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분양권을 매수하거나 이미 사람들이 입주해서 살고 있는 아파트를 매수하는 등 청약당첨을 통해 최초의 입주권 및 분양권을 취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웃돈 일명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입주권 및 분양권보다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청약에 관심을 보이는입니다. 주택청약은 기본적으로 청약 가점이 높으면 높을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필히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숙지하고 챙길 수 있는 점수를 모두 챙겨 청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주택청약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택청약이란 # 청약점수 계산하기 주택청약은 청약통장 가입자가 국민주택 및 민영주택에 청약할 수 있는 자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지만,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길 수록 그리고 ..

집 걱정 덜어주는 마이홈 행복주택 입주자격 안내 [내부링크]

행복주택은 정부에서는 무주택 저소득 서민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주거지원 사업을 장려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협소한 평지와 수도권 집중으로 인해 주택난이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그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주거지원의 형태는 바로 임대주택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안정을 누릴 수 있는 정부지원 주거복지입니다. 소득 계층별로 여러 형태의 임대주택이 공급되고 있는데, 오늘은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주택이란 # 행복주택 신청 및 알아보기 행복주택은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청년층을 위주로 하는 주거복지 사업으로 학교와 직장과 가까운 곳 혹은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한 입지에 위치해 있는 저렴한 임대료의 공공임대주택입니다. 공급물량의 80% 이상을 신혼부부, 청년층, 대학..

LH 청년 매입 임대주택 입주대상자와 소득 자산 조건 [내부링크]

LH 청년매입임대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청년층의 주거 불안정성 해소를 위한 주거복지 사업입니다.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청년은 시세보다 저렴한 보증금 및 임대료로 주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청년분들이 관심을 갖는 주거복지 사업 중 하나입니다. 청년전세임대주택과는 조금 다른 내용입니다. # 청년매입임대주택 청약 LH 청년매입임대주택 입주대상 무주택자 요건을 충족하며 소득기준 및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아래의 조건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하는 미혼 청년 만 19세 이상 ~ 만 39세 이하 대학생(입학 및 복학 예정자 포함) 취업준비생(고등학교, 대학교 등을 졸업 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인 미취업자) 소득기준 및 자산기준 소득기준 자산기준 자동차 가액 주택소유여부 1순위 가구 범위로 심사하며 기준은 자격 판단..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개별 공시지가는 부동산 가격의 지표로 활용됩니다. 이는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의 과세 기준이 되기도 하며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의 변동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공시지가의 상승으로 인한 세금 부담의 증가로 인한 전세 및 월세로의 전가, 공시지가 1억 이하 주택에 대한 주택 수 포함여부, 기초연금 및 주택연금 등 지급기준 항목에 해당되는 등 넓게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물론, 미래에 내 집마련이나 투자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공시지가 변동을 눈으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청년임대신청방법 개별공시지가 조회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에서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는 로그인, 본인인증 등의 절차 없이 이용가..

국민 임대주택 자격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국민임대주택은 일종의 정부 복지 정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신혼부부, 청년, 다자녀가구, 한부모가정 그리고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임대료, 분양가로 주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만큼 항상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임대주택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임대주택이란 임대아파트의 유형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크게 민간임대와 공공임대로 나눌 수 있으며, 공공임대도 LH, SH, GH, IH 등 각 도시공사 임대아파트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단, SH(서울도시공사), GH(경기도시공사), IH(인천도시공사) 등과 같은 지역 도시공사의 경우에는 해당 지역에 제한되어 있으며 LH의 경우에는 전..

임대 아파트 입주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고령자, 저소득층, 사회적 배려 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주거지원을 통한 주거안정 복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 임대료로 주거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부부은 임대아파트입주조건입니다. 글이 긴편이지만, 해당사항만 확인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임대아파트 청약신청 임대주택 임대주택은 민간업자 혹은 공공기관에서 서민들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의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주거안정 사업입니다. 많이 들어봤을 법한 국민임대, 영구임대, 공공임대, 행복주택, 매입임대 등을 포함하며 오늘은 ‘LH’의 임대주택 종류 및 입주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주택 서민 임대주택 국민임대 소득기준 : 전년도 ..

혹시 1가구 2주택이신가요? 양도소득세 [내부링크]

부동산 투기 억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부동산 대책이 나왔습니다. 여러 가지 분야에 규제가 생겼는데, 보통 우선순위로 관심이 생기는 부분은 아무래도 세금 부분과 은행에서 빌리는 부분입니다. 은행에서 빌리는 금액에 대한 규제도 많이 강화되었으며, 과세 부분도 많이 강화되었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일시적 1 가구 2 주택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 계산 # 양도소득세계산해 보기 위 사이트에서 양도소득세 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물론 분양권, 입주권, 비사업토지 등에 대한 양도소득세 계산이 가능합니다. 매도하려는 물건의 소재지가 조정대상지역인지, 비조정대상지역인지 체크하고, 취득가액과 양도가액, 소요경비, 취득일자, 양도일자 등을 입력해 넣은 뒤 양도..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청년층의 주거 문제를 해결을 돕기 위해 청년층에 대한 주거복지 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요건을 충족하는 대상 청년은 시세보다 저렴한 시세로 주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청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중장년층의 복지 정책보다 접근이 쉽고 생각보다 많은 청년들은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청년 전세임대주택 청약 바로가기 입주자격 청년전세임대주택은 공통적으로 무주택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세부적으로 소득조건과 자산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무주택자이며 신청 해당연도 대학에 재학 중 혹은 입학 · 복학 예정인 만 19세 미만 ~ 만 39세 초과 대학생 무주택자이며 대학교 또는 고등·고등기술학교를 졸업하거나 중퇴한 뒤 2년 이내이며 직장에 재직 중이지 않은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