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stock의 등록된 링크

 holasto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미국 로봇 관련주(ISRG)인튜이티브 서지컬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자동화, 의료, 로봇 관련주(ISRG)인튜이티브 서지컬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1995년에 설립된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1999년 수술용 로봇인 다빈치시..

미국 원자재 관련주(VALE)발레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원자재, 전기차 관련주(VALE)발레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발레는 1942년에 설립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원자재 기업으로 BHP, 리오틴토와 함께 세계 3대 광산회사 중 하나이다. 처음..

미국 반도체 관련주(MU)마이크론 테크놀로지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메모리 반도체 관련주(MU)마이크론 테크놀로지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1978년 창립되었고 미국 북서쪽 아이다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다. DRAM과 플래시 메모리 제품을 개발, 제조, 판..

미국 소비재 관련주(SBUX)스타벅스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커피, 소비재 관련주(SBUX)스타벅스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스타벅스(Starbuck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다. 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처음 탄생하였다. 무려 50년이 넘는 역사..

미국 스트리밍 플랫폼 관련주(NFLX)넷플릭스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스트리밍 플랫폼 엔터테이먼트 관련주(NFLX)넷플릭스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넷플릭스(netflix)는 인터넷(net)과 영화(flicks)를 합성한 이름으로 영화를 꼭 영화관에서만 보지 않아도 된다는 아이디어로 탄..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FB)페이스북 메타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FB)구 페이스북 현 메타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구 페이스북 현 메타 플랫폼즈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정보기술 기업이다. 2004년 마크 저커버그에 의해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이커머스 관련주(AMZN)아마존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이커머스 관련주(AMZN)아마존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아마존은 1994년에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서비스하는 회사로 설립되었다. 미국 워싱턴 시애틀에 본사를 둔 오리지널 미국 회사이다. 아마존은 여러가지..

미국 부동산 관련주(Open)오픈도어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부동산 관련주(OPEN)오픈도어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오픈도어(Opendoor)는 주거용 부동산 거래를 위한 온라인 회사이다. 2014년 설립되었고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은 단순하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RBLX)로블록스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RBLX)로블록스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로블록스(RBLX)는 게임소셜 플랫폼 기업이다.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만들 수 있다. 로블록스 회사는 2004년..

미국 희토류 관련주(AREC)아메리칸 리소스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중 분쟁 관련주(AREC)아메리칸 리소스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아메리칸 리소스(AREC)는 미국에서 설립된 광물 채굴 전문 회사이다. AREC는 원래 희토류 사업이 주가 아닌 미국내 지역에서 석탄을 전문적으로 생..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CRM)세일즈포스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CRM)세일즈포스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세일즈포스는 1999년 창립하였..

미국 빅데이터 관련주(PLTR)팔란티어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빅데이터 관련주(PLTR)팔란티어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팔란티어(palantir Technologies)는 빅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회사명은 반지의 제왕에서 모든 것을 보는 수정구..

미국 이커머스 관련주(ETSY)엣시 기업 분석 [내부링크]

미국 이커머스 관련주(ETSY)엣시 기업 분석 1. (ETSY)엣시 기업 소개 엣시는 2005년 설립된 미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이다. 설립 동기가 특이한데 목수이자 웹 디자이너였던 창업자는 당시 대표적인 전자상거..

미국 AI 관련주(TTD)트레이드 데스크 기업 분석 [내부링크]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TradeDesk)는 2009년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디지털 광고 소프트웨어 플랫폼 회사이다. 광고 소프트웨어라는 단어를 처음 듣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요즘에는 매체가 다각화되면서 광고도..

미국 AI 관련주(UPST)업스타트 기업 분석 [내부링크]

업스타트(Upstart)는 2012년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AI 기반의 핀테크 기업이다. 창립팀에 구글 enterprise 전 사장과 임원이 포함되어 있어 시작부터 주목을 받았다. 업스타트는 기존의 개인 신용점수에 의존하는..

미국 여행 관련주(UBER)우버 기업 분석 [내부링크]

우버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미국의 승차 공유 서비스이다. 2010년에 창립했고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제목에서 여행 관련주라고 한 이유는 미국 여행을 가면 이 어플을 이용안할 수가 없기 때문..

미국 사이버보안 관련주(CHKP)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기업 분석 [내부링크]

21년에는 소프트웨어, IT 관련 기업들의 흐름이 좋았다. 특히 사이버 보안 관련 기업들의 성장이 두드러졌는데, 클라우드 스트라이크, 클라우드 플레어, 지스케일러, 스노우 플레이크 같은 신생(창립 후 20년이 채..

미국 반도체 관련주(AMAT)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기업 분석 [내부링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반도체 제조 장비를 만드는 업체이다. 미국 반도체 3대장이라 불리는 ASML, AMAT, LRCX 중 하나이다. AMAT는 1967년 창립한 역사가 깊은 기업으로..

미국 이커머스 관련주(SHOP)쇼피파이 기업 분석 [내부링크]

제목에 미국 이커머스 관련주라고 했지만 쇼피파이는 사실 캐나다 다국적기업이다. 하지만 미국 거래소에 티커 : SHOP으로 상장되어 있다. * 티커(Ticker)는 주식을 쉽게 명명하기 위한 별명이라 할 수 있다. 쇼피..

미국 중장비 관련주(DE)디어 기업 분석 [내부링크]

디어 앤 컴퍼니(Deere & Company) 약칭 '디어' 는 세계적인 중장비, 농기계 제조 회사이다. 존 디어라는 상표로 많이 알려져 있고 주로 트랙터, 콤바인, 약제 살포 장비, 목재 채벌 장비 등을 판매하고 있다. 1837..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SNAP)스냅 기업 분석 [내부링크]

스냅은 스냅챗(Snapchat)이라는 메신저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이다. 스냅챗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와 다른점은 게시물이 영구보관 되지 않고 수신인이 내용을 확인하고 나면 사라져버린다. 이..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U)유니티 기업 분석 [내부링크]

유니티(unity)는 게임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2005년 게임개발 대중화를 목표로 게임 개발자를 위한 보급형 게임 엔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시작되었다. 3D 및 2D 게임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건축 시..

미국 태양력 관련주(FSLR)퍼스트솔라 기업 분석 [내부링크]

퍼스트솔라는 미국 최대 태양광 모듈 제조사이다. 또한 오리지널 미국 업체로서 미 정부의 친환경 정책의 수혜를 크게 받을 가능성이 있다. 태양광 발전은 빛을 흡수하는 넓은 판대기 같이 생긴 모듈과 판대기에서..

미국 태양력 관련주(RUN)선런 기업 분석 [내부링크]

선런은 2007년 설립된 태양광 에너지 관련 업체로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가정용 태양 전지판 및 가정용 배터리 공급 업체이다. 가정용 태양력 에너지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점..

미국 식품주 (COST)코스트코 기업 분석 [내부링크]

코스트코는 미국의 창고형 도매 할인점 기업이다. 주요 특징은 회원제 운영, 조건 없는 환불 정책,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적은 취급 품목 수이다. 특히나 회원제 운영으로 멤버십 가입을 해야..

미국 항공주 (BA)보잉 기업 분석 [내부링크]

보잉은 1916년 시애틀에서 시작된 미국 항공기 제작 회사이자 방위산업체이다. 특히 상업용 항공기 산업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상업용 항공기 분야는 유럽의 에어버스와 양분하고 있다. 보잉에는 큰 위기가 있었..

미국 태양력 관련주(ENPH)인페이즈 에너지 기업 분석 [내부링크]

인페이즈 에너지는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 업체이다. 현재 주거용 태양광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다. 인페이즈는 태양광 발전에 중요한 모듈과 인버터, 에너지 저장장치, 소프트웨어까지 판매하기 때문에 솔루션 업..

미국 태양력 관련주(SEDG)솔라엣지 기업 분석 [내부링크]

솔라엣지는 2006년 설립된 태양광 에너지 관련 업체로서 현재 태양광 인버터 개발 및 판매 1위 업체이다. 태양광 발전은 빛을 흡수하는 넓은 판대기 같이 생긴 모듈과 판대기에서 생산된 에너지를 쓸 수 있는 전기..

미국 수소 관련주(BLDP)발라드 파워 시스템즈 기업 분석 [내부링크]

발라드 파워 시스템즈는 2008년 캐나다에서 설립되었고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발라드파워에서 생산한 수소연료 전지는 버스, 트럭, 열차 등에 현재 이용되고 있다. 전기배터리는 주로 소형 모빌리티..

미국 수소 관련주(BE)블룸 에너지 기업 분석 [내부링크]

1. 모멘텀과 거래량(주식의 힘) S&P 500 지수와 비교하여 최근 1년간 얼마나 올랐는지 보면 마이너스(-)로 S&P 지수와 비교하여 한참 모자라다. 1년간 주가가 50%가까이 떨어졌는데 힘은 없지만 정말 좋은 기업이..

미국 수소 관련주(FCEL)퓨얼셀에너지 기업 분석 [내부링크]

1. 모멘텀과 거래량(주식의 힘) S&P 500 지수와 비교하여 최근 1년간 얼마나 올랐는지 보면 마이너스(-)로 S&P 지수와 비교하여 한참 모자라다. 하락하는 힘이 강하여 상승까지는 시간이 걸릴듯하다. 거래량도 202..

미국 수소 관련주(PLUG)플러그파워 기업 분석 [내부링크]

1. 모멘텀과 거래량(주식의 힘) S&P 500 지수와 비교하여 최근 1년간 얼마나 올랐는지 보면 마이너스(-)로 S&P 지수와 비교하여 한참 모자라다. 하락하는 힘이 강하여 상승까지는 시간이 걸릴듯하다. 거래량도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