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eng-2의 등록된 링크

 holeng-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1건입니다.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물 마시는 시간이 즐겁다 크리스탈 라이트 온더고 [내부링크]

최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쇼핑을 하던 중 "물 마시는 시간이 즐거워진다"는 상품이 있어 구입하게된 크리스탈 라이트 온더고를 트레이더스 추천상품으로 소개드립니다. 크리스탈 라이트 온더고 트레이더스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직접 받고 설치한 모바일 신분증 후기 [내부링크]

진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기존 포털사이트나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통해 사용한 모바일 신분증이 아닌 정부에서 인정하는 진정한 모바일 신분증이 나왔습니다. 바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입니다..

전국시외버스 간편 예약하고 여행& 고향가자 [내부링크]

자동차가 있어 요즘은 버스를 잘 이용하지 못하지만, 예전에는 버스가 아니면 여행이나 고향에 가기 힘들었습니다. 최근에 시외버스를 이용해보았는데 인터넷 예매도 할 수 있고 좌석과 시간을 편리하게 예약할 수..

분당에 진짜 우동 이보다 더 쫄깃한 면발은 아직 없었다 [내부링크]

분당구 서현동에 진짜 우동이 있습니다. 한 10년 전 분당 서현동에서 직장 생활하면서 자주 먹었던 바로 진우동입니다. 몇 년 만에 방문했는데도 역시 맛있는 진우동입니다. 오래된 맛집이지만 아직도 진우동을 모..

반려견 운동지도사 강아지 튼튼 20세를 위한 준비 [내부링크]

늘어나는 반려견만큼 우리가 원하는 강아지의 기대 수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좋은 먹거리와 건강보조제 섭취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현재는 좋은 먹거리 섭취와 더불어 운동이 필수로 요구되고 있..

위임장 양식 부동산 거래시 작성방법 한글파일첨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말하는호랭이 부동산 정보입니다. 부동산 중개를 하다 보면 부동산 계약의 당사자가 계약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장이나 병원 치료 등 다양한 이유로 부동산 계약일에 참석이 불가능한 경..

부동산 중개수수료 공인중개사법에 따른 중개보수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일명 "복비"라고 불리는 이 비용은 공인중개사 입장에서는 월급이고 주 수입원입니다. 또 부동산 중개를 의뢰하는 입장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돈이 추가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수서역 SRT 주차장 요금 감면 받는 방법 [내부링크]

부모님이 경주에서 올라와 수서역 SRT 로 마중을 갔습니다. 처음 간 수서역에서 주차요금 감면을 받지 못해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불이익받지 않도록 감면받는 방법 미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서역 주차장은 두..

강아지 입양 전 고려할 사항 비숑과 함께 한 1년 [내부링크]

강아지 입양·분양을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오늘은 비숑 강아지 분양받은 후 1년간 함께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를 입양 전 꼭 생각해볼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입양 전..

롯데리아 한우 트러플 머쉬룸 콤보 그냥 솔직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문한 롯데리아에서 든든점심 이벤트 행사로 900원 할인받아서 구입한 한우 트러플 머쉬룸 콤보를 그냥 솔직하게 후기해드리겠습니다. 롯데리아 한우 트러플 머쉬룸 콤보 우선 든든 점심 이벤트는 오전..

한국사 능력시험 일정 심화 기본 급수별 합격점수 정리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통해 초등학교 3학년 아이가 한국사 능력시험 1급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동일한 학년에 아이를 가진 입장에서 부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뉴스 내용을 보니 모자가 나란히 합격했다고 하니..

빽다방 베이커리 빵연구소 착한 가격 놀라운 크기 [내부링크]

전주에서 우연히 만난 빽다방 빵연구소 베이커리, 매장에 들어서자 보이는 단팥빵 크기에 놀라고 그 큰 빵이 가격도 착해서 두 번 놀랐습니다. 빽다방 베이커리 빵연구소는 매일매일 반죽하고 구워낸 빵으로 베이..

아디다스 운동화 추천 갤럭시5 가볍고 걷기 운동할때 좋다 [내부링크]

매일 아침 5km씩 걷기 운동을 하다 보니 운동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운동화가 편해야 더 잘 걷고 발의 피로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운동화를 선택할 때 신중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입한 운동화는 아디..

전주 사위가 소개하는 전주 맛집 베스트 3 [내부링크]

전주 하면 비빔밥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솔직하게 전주에 사는 분들은 비빔밥 그렇게 많이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전주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맛집으로 전주 여행 코스로 꼭 먹어볼 맛집 베스트 3..

반려견 등록 법적 의무사항 과태료 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숑 뚜부 견주 말하는 호랭이입니다. 이전 글에 강아지 등록제에 관해 설명드렸습니다. 반려견 즉 동물등록 대상인 강아지를 기르는 분들은 강아지를 시군구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이 신고를 못한 분..

의왕 타임빌라스에서 만난 춘천 감자빵 솔직후기 [내부링크]

의왕 타임빌라스 푸드코트에 맛집과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춘천에서 온 맛있는 감자빵이 인기가 많은데요! 춘천 감자빵, 감자치즈빵, 초당옥수수빵 을 직접 먹어본 솔직 후기와 인터넷으로 감자빵 주문하..

동탄 신리천 스타벅스 오픈 준비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말하는 호랭이입니다. 아침 걷기 운동 중 신리천 근생부지에 건축하는 곳을 발견해서 확인하니! 이곳에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DT) 건축 중인 매장 주소와 현황..

50대까지 코로나 4차 접종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10만 명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또 다시 거리두기 강화로 이어져 일상 회복이 멀어지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신규 감염자가 계속 늘어나 20~30만 명으로 증가할 수 있다..

맘스터치 간장마늘 싸이버거 맥북 때문에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맘스터치에서 '버거 먹고 맥북 받고!'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맘스터치에 방문 간장마늘 싸이버거 세트를 포장 주문해 왔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간장마늘 싸이..

다섯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 차 맛있게 잘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40년을 살면서 기침 때문에 많이 고생하면 살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기침을 하면 눈치가 보인적도 있었는데, 이 기침이 걱정이 되었는지 70을 바라보는 어머니의 자식 사랑 덕분에 매일 마시고 있는 오미자에 관..

여름 보양식 바다를 담은 해물뚝배기 용인 동백 밥집 [내부링크]

용인 동백 가정식 밥집 바다를 담은 해물뚝배기 에서 복날 보양식 챙겨 먹고 왔습니다. 이제 장마도 끝나고 더위가 시작되는데 건강식 한상 맛있게 드시고 더운 여름 가뿐하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바다를 담은..

새 아파트도 샤워기 필터 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세수하고 샤워하는 이 물은 깨끗할까요? 혹시 내 피부가 안 좋은 이유가 이 물이 깨끗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입주 2년도 안된 새 아파트에서도 샤워기 필터가 필요한 이유 알려 드리겠습니..

엄마들의 모임장소 동탄 나쿠펜다 브런치 카페 [내부링크]

정신없이 바쁜 아침, 아이가 등교를 하고 여유롭게 엄마들만의 모임 장소로 좋은 브런치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동탄 노작공원에 위치한 나쿠펜다입니다. 오픈 시간이 오전 9시라서 브런치 즐기기 딱 좋습니다...

용인 남사 화훼단지 데이트 후 방문하기 좋은 식당 [내부링크]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오기 시작하면 왠지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어, 매년 용인 남사 화훼단지를 방문합니다. 남사 화훼단지에 가시면 정말 많은 종류의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주말이면 데이..

원소주 GS25 판매 후 드디어 구매 완료 마시기전 주의사항은 [내부링크]

박재범이 만든 원소주 스피릿이 드디어 편의점에 출시되었습니다. 처음 온라인에서 판매될 때 구입하고 싶어서 매일 11시에 도전했지만, 느려 터진 인터넷 때문에 매번 실패했습니다. 한동안 잊어먹고 있었는데,..

일요일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검사하는 곳 찾기 [내부링크]

한동안 코로나 걱정 없이 카페도 음식점도 마음 편하게 다녔는데! 최근 확진자가 증가 추세로 전환하면서 한 달 전 8천 명에서 글 작성일 기준 약 7만 명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8월 중순에서 9월 말에는..

깨끗한 기름 바른치킨 6번째로 튀긴 '대새레드' 맛은! [내부링크]

바른치킨은 기름 한통으로 58마리만 튀긴 치킨으로, 깨끗한 기름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이번에 주문한 대새레드 반반 치킨은 6번째로 튀긴 치킨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대새레드 치킨은 처음 맛보는데요! 그 맛과..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 늦어 먹은 상하이 치킨 스낵랩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항상 지나가는 도로에서 만나는 맥도날드, 오전에 여유가 있으면 꼭 방문해서 맥모닝 세트를 먹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늦어서 맥모닝 대신 상하이 치킨 스낵랩을 먹어보았습니다. 맥모닝 대신 먹어본 상하이..

행궁동 맛집 방문을 위한 주차장 정보 확인! [내부링크]

경기도 수원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행궁동, 인스타 감성 맛집과 예쁜 인테리어 카페들로 요즘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행궁동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추천 주차장 정보 두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 청주인가? 와인인가? [내부링크]

최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방문해서 알게 된 별빛 청하 스파클링이 있습니다. 시음행사가 있어 한 모금 먹어보고 반해서 한병 구입했는데, 그 맛은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 4월 말 출시..

우영우 드라마 속 공인중개사 민법문제 [내부링크]

무서운 상승세로 드라마 강자로 떠오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재미있게 보다가 드라마에서 우영우가 민법 110조에 관련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를 하며 암기하고 있던 내용이라서 더 관..

편스토랑 경연에서 우승한 솔미라구 파스타 솔직후기 [내부링크]

퇴근길 GS슈퍼에서 장을 보다가 발견한 편스토랑 우승 상품 솔미라구 파스타,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애청자는 아니지만 가끔 방송을 보면서 배우 박솔미가 솔직하고 털털한 성격으로 요리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동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나타난 슈퍼카들! [내부링크]

동탄 트레이더스에 쇼핑하러 왔다가 매장 입구에 딱 자리 잡고 있는 람보르기니, 포르쉐, 페라리를 발견했습니다. 왜 이게 마트에 있나 모형인가? 의문이 들었지만 전시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중고차 업체와 함께..

전기요금 감면한도 한시적 40% 확대 7월부터 9월까지 할인 [내부링크]

물가는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금리도 오르고 이제는 이자 부담을 걱정해야 하는 이 불안한 경제 환경 속에서 한전에서 취약계층 여름철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한시적으로 복지할인 한도를..

연남토마 동탄 롯데백화점에서 만난 연남동 맛집 [내부링크]

동탄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당가를 방문하면 맛있게 보이는 음식들이 가득합니다. 그중에 이번에 방문한 곳은 연남동에서 파스타가 맛있는 연남토마를 방문했습니다. 연남토마 롯데백화점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

갤럭시 버즈 라이브 기어 아이콘X보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 인식이 잘된다. [내부링크]

무선 이어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기어 아이콘 X를 비교해 보니 주변 소리 듣기 기능에 인식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 제품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어 아이콘 X 2세대 2..

시원한 물냉면 맛집 안성 스타필드 장안면옥에서 만나다 [내부링크]

60여 년 전통의 전국 10대 냉면 맛집이라는 장안면옥을 안성 스타필드에서 시원한 물냉면으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장안면옥 안성 스타필드점 장안면옥은 안성 IC에서 안성 시청 방향으로 자동차를 이용 약 20..

남사 진위 IC, 개통으로 안성 스타필드가 더욱 가까워졌다.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 주민으로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남사 진위 IC가 그동안 공사 차질과 계속된 연기로 약 3년 만인 2022년 6월 3일 오후 2시 정식 개통을 했습니다. 그 결과 토요일 오전 안성 스타필드를 가기 위해..

인천 차이나타운 100년 역사 공화춘 짜장면을 편의점에사 만나다 [내부링크]

편의점에는 새롭고 신기한 컵라면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 오늘 제 눈에 들어온 컵라면은 100년 전통 대한민국 최초 중화요리집 공화춘 짜장 컵라면입니다. GS25 편의점 NEW 공화춘 짜장 컵라면 ⊙ 제품명: NEW..

락토핏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구입 복용 후기 [내부링크]

요즘 들어 배가 자주 아프다는 딸에 말이 생각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행사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락토핏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골드 90포 한 박스를 구입해서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목줄 산책 강아지 하네스 구입 도전기! [내부링크]

이제 10개월 된 강아지 비숑은 매일 하루에 한 번은 꼭 산책을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산책 시 목줄을 사용했는데 이번에 동탄 트레이더스 오픈 행사로 베니즈 베이직 하네스를 할인 행사 금액으로 구입하게..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가입하고 보험료 환급 받기! [내부링크]

매년 자동차보험 1년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친절하게 보험료를 환급해준다는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에코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한 계약자에게 보험료를 환..

주부습진 치료 효과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후시딘연고를 바리고 주부습진 경과를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집에 있던 리도멕스 연고(로션)를 바르기 시작했는데 5일 만에 치료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리도멕스 로션 리도멕스 로션은..

어린이 멀티 비타민 물 없이 젤리처럼 맛있게 먹어요! [Multi Vitamin 꾸미] [내부링크]

초등학교 3학년인 저희 아이는 지금까지 영양제 없이 밥 잘 먹고 건강하게 잘 지내 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유행하고 감기에 한번 걸려도 걱정이 앞서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 고민 끝에 아이 영양제로 물 없이..

오피스텔 투자하기전 용도 알아보고 구입하자!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 광고 등을 보면 아파텔이라는 용어가 자주 나옵니다. 이 아파텔은 뭘까요? 아파트일까요? 오피스텔일까요? 이렇게 부동산인 오피스텔을 투자하기 전에 그 용도를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실 필요가 있습..

동탄호수공원 도심 속 자연과 행복한 휴식 루나분수 음악분수 [내부링크]

동탄호수공원은 동탄 2 신도시 조성전 산척저수지와 송방천 일대를 공원화한 곳으로 동탄2신도시에 자랑이며 지역 주민과 인근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행복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또한 호수 중앙에..

포켓몬빵 파는곳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도전기 [내부링크]

동탄 이마트 트레이더스 개점 후 포기하고 있던 포켓몬빵 구입에 희망이 생겼습니다. 가까운 곳에 대형마트가 생겨서 너무 행복합니다. 포켓몬빵 파는 곳 트레이더스 동탄점 구입 방법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포켓..

냉장고 자리 차지하는 아이스팩 이제 수거함에 버리기! [내부링크]

캠핑이나 펜션 등 여행을 갈 때 자주 이용하는 것이 바로 아이스팩입니다. 냉장, 냉동 제품을 인터넷 주문하면서 하나, 둘씩 냉장고에 쌓이기 시작한 아이스팩이 이제 냉장고 공간을 가득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

어죽 맛집 고슬고슬 맛있는 솥밥과 속이 풀리는 어죽 한그릇 [대가수산] [내부링크]

자연산 참붕어로 만든 속 풀리는 어죽과 고슬고슬 따뜻한 솥밥이 함께 나오는 어죽 맛집, 오산 대가수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산 대가수산은 민물장어 전문점으로 몸보신 좋은 장어구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후시딘 마데카솔 효과! 혹시 습진에도 효능 있을까? [내부링크]

후시딘 마데카솔 성분 비교 집에 어린이가 있다면 꼭 필요한 상처 연고제가 있습니다. 바로 후시딘과 마데카솔입니다. 저희 집에도 두 연고가 함께 있는데,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성분과 효능에도 차이가 있는 연고..

트레이더스 동탄점 오픈 경기남부 동탄 신도시 중심 창고형 할인점 개점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이 오픈 개점합니다.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프리 오픈 기간을 거쳐 6월 20일 정식 오픈 개점을 합니다. 27일 영업시간에 직접 방문해보니 앞으로 경기 남부권 새로운 상권..

스마트워치 지금까지 3종류 사용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가? (삼성 기어S3, 엘지 어베인,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내부링크]

스마트 워치가 처음 나올 때는 그냥 전자시계 하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 기능들이 다양해져 체성분 측정, 심전도·산소포화도 측정, 수면상태 체크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일상생활..

오산 세교 스티빈 야외 정원과 시원한 통창이 있는 브런치 카페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와 오산 세교 신도시를 연결하는 필봉 터널이 최근 개통을 했습니다. 이 필봉 터널을 지나면 넓은 야외 정원과 시원한 통창이 있는 브런치 카페 스티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산 세교 브런치 카페..

[양평 본가 해장국]동탄 오산에서 경부고속도로 타고 여행 떠나기전 든든한 한끼 먹기 좋은 식당 [내부링크]

동탄에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자주 이용하는 오산 IC 근처에 멀리 여행 떠나기 전에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평 본가 해장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산 양평 본가 해장국 주소 경기도 오산시 원동..

걸으면 돈이 생긴다는 어플 [메디패스, 캐시워크, 오락, 토스] 한번에 사용한 후기 [내부링크]

척추관 협착증 때문에 매일 아침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걸으면 돈이나 포인트를 준다는 어플이 있어 실제 사용해보고 얼마나 돈이 생기는지 한 번에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캐시워크, 오락, 토스..

인스타 감성 나만 알고 싶은 카페 경기도 용인 고기리 코울러(couler) [내부링크]

경기도 용인 고기리 계곡에 인스타 감성 카페로 새로 오픈한 코울러(couler)를 소개합니다. 코울러(couler)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2 영업시간 10: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브런치 마지막 주문..

비맥스정과 임팩타민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 성분 비교 [내부링크]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 비맥스 메타정과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에 성분을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비타민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성분/함량 차이 비교 비맥스 메타정, 임팩타민..

[선재도 뻘다방] 동남아 휴양지 느낌에 이색 카페에서 갯벌체험까지! [내부링크]

동남아 휴양지 느낌 이색 카페 인천 선재도에 동남아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이색 카페가 있습니다. 물때 시간에 방문하면 바닷길이 열려 목섬과 갯벌체험까지 할 수 있는 선재도 뻘다방을 서울..

[인천 영흥도 맛집] 꼬막비빔밥과 바지락 칼국수 맛있는 본토바지락 칼국수 [내부링크]

인천 영흥도 맛집 주말 가족 나들이로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선재도를 여행하고, 점심으로 맛 좋은 바지락 칼국수와 꼬막비빔밥을 먹고 온 솔직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영흥도 본토 바지락 칼..

팔도비빔면 누구나 맛있게 먹는 꿀팁 [내부링크]

언제 먹어도 맛있는 팔도비빔면이지만, 다가오는 더운 여름처럼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더 좋은 팔도비빔면을 누구나 맛있게 먹는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팔도비빔면 요리하기 1. 적당량의 물을 냄비에..

다이어트에 시작은 인바디 체중계 구입 부터 시작입니다 [내부링크]

만병의 근원이 비만이라는데 몇십 년을 비만인으로 살다 보니 다이어트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살들이 쉽게 몸에서 벗어나지 못하니 두 눈으로 실제 비만도를 알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비만도를..

직접 먹고 느낀 경기도 남부 3대 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지역별로 그 지역에서 최고로 맛있는 칼국수집이 한 곳씩은 꼭 있습니다. 경기도 남부에 살면서 직접 먹어보고 단골로 자주 이용하는 경기도 남부 3대 칼국수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1. 경기도 용인 총각 칼국수..

[기흥 리빙파워센터]도심에서 아이들이 즐기는 카트레이싱과 로프코스 [내부링크]

기흥 리빙파워센터 야외 놀이터 루프 앤 클라우드 기흥 리빙파워센터 야외놀이공원에는 루프 앤 클라우드가 있습니다. 루프 앤 클라우드는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도심에서 아이들이 카트레이싱, 짚라인, 로프..

현재 진행형 추억의 맛집 서현역 주누(JUNU) 돈까스 냉면 [내부링크]

10년 전 데이트 장소 서현역 주누 돈까스 맛집 10년 전 직장이 서현역 근처라서 데이트할 때 자주 가던 곳이 주누 돈까스입니다. 이번에 분당에 병원을 갔다 오면서 아직도 똑같은 장소에서 저희를 기다리고 있던..

맘스터치 메뉴 간장마늘치킨 싸이버거 솔직후기 [내부링크]

맘스터치 치킨과 버거 후기 맘스터치가 유행하면서 언젠가는 한번 가봐야지 했습니다. 마침 이번에 싸이버거 100원 행사기간이 있어 저렴하게 간장 마늘치킨과 싸이버거를 먹어봤습니다. 제가 이용한 매장은 카림..

2022 화성오디세이 이이남 미디어 아트전 별이 빛나는 곳 [내부링크]

2022 화성오디세이 이이남 미디어 아트전 경기도 화성과 태양계 4번째 행성 화성을 연결하는 제2의 지구와 같은 우주적 유토피아를 표현하는 2022년 화성오디세이 이이남 미디어 아트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주말..

화끈하게 매운맛이 필요한날 편의점에서 즐기는 킹뚜껑 컵라면 후기 [내부링크]

화끈하게 매운맛 컵라면 팔도 킹뚜껑 후기 점심을 간단하게 컵라면과 김밥을 먹기 위해 GS25를 방문했습니다. 평소에는 진라면, 신라면, 육개장 중 그날 먹고 싶은 컵라면을 구입했지만, 오늘은 왠지 강렬하게 눈..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을 살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할인 정보 [내부링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은 호주식 영어로 '오지' '벽지'라는 뜻으로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흥행하면서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 사이에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면서 호주 콘..

분당 무한리필 초밥 갓파스시 솔직후기 [내부링크]

분당 무한리필 초밥 '갓파스시' 방문 후기 경기도 분당 미금역 사거리에 위치한 초밥 무한리필 '갓파스시'를 방문해봤습니다. 최근 유튜버 쯔양이 초밥 먹는 영상을 본 이후 나도 한번 초밥을 배 터지도록 한번 먹..

[오산 오색시장] 동탄에서도 가까운 재래시장 주차장 이용방법 [내부링크]

오산 재래시장 오색시장 동탄은 계획된 신도시라서 재래시장이 없고, 전부 아파트와 고층 상가들만 있습니다. 편리하긴 하지만 그래도 정감 넘치는 재래시장의 분위기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

자동차 정기, 종합 검사 유효기간과 온라인 간편 예약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정기·종합 검사 자동차 정기·종합 검사는 영업용 자동차가 아닌 개인용 승용 자동차를 기준으로 신규로 자동차를 구입하시고 4년 후부터 매년 2년마다 정기 검사를 실시합니다. 또한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세븐야드] 흑임자 라떼 고소함과 달달함 그 완벽한 비율 [내부링크]

흑임자 라떼 세븐야드 동탄 2 신도시 신리천 카페 '세븐야드'에서 신리천 공원을 바라보며 고소하고 달달한 완벽한 비율을 갖춘 흑임자 라떼 한잔의 여유가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세븐야드(7even_yad) 주소 경..

대상포진 실제 경험자가 말하는 초기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치료 대상포진과 요로결석이 한 번에 찾아와 고생했던 실제 경험자로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치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은 몸살감기와 비슷했습니다. 근육통 증상과..

테마가 있는 베이커리 대형카페 동탄 어반리 [내부링크]

어반리 베이커리 카페 동탄과 용인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 '어반리'는 맛있는 빵과 함께 테마가 있는 카페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또 다른 테마로 오픈한 '어반리프'를 다녀왔습니다. 어반리 (URBANRI) 카페..

휴대용 실리콘 주전자 편리함은 최고, 냄새는 최악! [내부링크]

휴대용 주전자는 편리함이 목적으로 제작된 제품 모던하우스 쇼핑 중에 발견한 휴대용 실리콘 주전자, 항상 여행 중에 전기포트 때문에 고민했던 기억 때문에 망설임 없이 구입한 제품입니다. 여행용 실리콘 주전..

안성 여행 '미리내 성지'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안성 미리내 성지 은하수가 내려온 아름다운 마을 일상이 답답하고 머리가 복잡해서 떠난 안성 드라이브 여행에서 우연하게 만난 안성 '미리내성지' 그곳에서 삶을 돌아보고 일상의 여유를 회복하는 따스한 여행..

만성 두통으로 약국에서 구입해본 두통약의 종류 [내부링크]

두통의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전날 회식으로 과음한 이후에 찾아오는 두통에서 생리 전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까지 정말 다양한 이유로 찾아오는 두통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약국에서 두통약을 사 먹고..

[안성 양성 시골막국수] 인생 처음 먹어본 시원한 명태회막국수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름을 날려버릴 시원한 명태회막국수 안성을 지나가다 넓은 주차장 뜨거운 햇빛을 피해 들어간 안성 양성 시골막국수에서 인생 처음으로 시원한 명태회막국수를 먹어보았습니다. 안성 양성 시골막국수 주소 경기..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텀블러로 아메리카노를 마시다 [디저트39 레이크꼬모] [내부링크]

벌써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저처럼 이제 알게 된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디저트 39에서는 종이컵, 플라스틱이 아닌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텀블러로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습니다. 리유저블 텀블..

[이케아 기흥점 레스토랑] 무료 커피 한잔을 즐기며 쇼룸에서 인테리어 영감 얻기 [내부링크]

이케아 쇼룸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일 똑같은 우리 집을 새롭게 꾸미고 싶을 때 인테리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인테리어 영감도 얻고 향기로운 커..

동물보호법으로 살펴보는 반려견 키우면서 지켜야할 준수사항(과태료 부과기준) [내부링크]

혹시 강아지가 이쁘고 귀엽다고만 생각해 키우고 싶은가요? 분양·입양 전 한 생명을 책임지기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반려견을 키운다면 지켜야 할 '법 규정'도 있습니다. 무심코 지나가..

아이와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오산미니어처빌리지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과거와 현재를 넘어, 유라시아 횡단 열차를 타고 세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로 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시대순..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효능 [내부링크]

이제 출근했는데 벌써 몸은 천근만근이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면역력은 약해져 계절이 바뀌면 감기로 고생하고, 이럴 때 피로회복과 면역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구입해 건강관리를..

포박(Pho Bac) 쌀국수 맛집 동탄에서 즐기는 베트남 여행 [내부링크]

동탄 쌀국수 맛집 포박(Pho Bac) 동탄 2 신도시 기준으로 유명한 쌀국수 맛집은 호수공원 포레스트, 동탄 롯데백화점 땀땀 그리고 신리천 카페거리 포박(Pho Bac)이 있습니다. 이중에 신리천 카페거리에 위치한 포..

[차이나팬더] 동탄에서 오랜만에 맛있는 짜장면 맛집 발견 [내부링크]

일주일에 두 번 방문한 동탄 차이나팬더 짜장면 매주 수요일 식빵 할인 때문에 홍종흔 베이커리 본점에 자주 가는데 그때마다 동탄 차이나팬터 간판을 보고 언젠가는 꼭 한번 가봐야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드디..

[고체치약 사용법]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 보호 실천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3번 이상 사용하고 있는 치약, 치약을 다 쓰고 버릴 때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버리지만 실제로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사용하게 된 '고체 치약' 아직 익숙하지 않은 고체..

다리저림 증상 척추관협착증 치료한 실제 운동방법 [내부링크]

1년 전 다리 저림 증상 때문에 5분 이상 걷지도 못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다리 저림 증상인 척추관 협착증을 치료한 운동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다리 저림 운동 치료방법 척추관 협착증으로 찾아오는 다림 저..

캐리비안 베이 무료입장 이국적인 해변카페 마르카리베 나들이 [내부링크]

캐리비안 베이에서 이국적인 해변 카페 느낌을 즐길 수 있는 마르카리베 카페가 오픈했습니다. 캐리비안베이 정식 오픈전 무료입장이 가능해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갔다 왔습니다. 캐리비안 베이 마르카리베 캐리..

경주여행코스 경주엑스포대공원 포토스폿 솔거미술관 까지 관람하기 [내부링크]

경주하면 불국사, 첨성대를 떠올리지만 이번 경주 여행에서는 또 다른 관광명소로 '경주 엑스포 대공원'과 포토스폿으로도 유명한 '솔거미술관'을 경주여행코스로 계획하고 방문했습니다. 경주엑스포 대공원 반만..

강아지 보호자가 되기 위한 추천 어플 BEST 5 [내부링크]

강아지(반려견) 입양·분양 후 보호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정보들이 필요합니다. 강아지(반려견) 초보 보호자(견주)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을 직접 경험한 초보 견주 입장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

에버랜드 주차장 카카오T로 주차요금 할인받기 [내부링크]

에버랜드 입구에서 제일 가까운 정문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차비용이 발생합니다. 카카오 T를 이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주차장 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를 자동..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과목 및 일정 [내부링크]

자격증 취득으로 평생직업을 보장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매년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과목과 2022년 자격시험 접수 일정까지 한 번에 확인해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

(실제 경험) 요로결석 초기 증상 확인 하고 고통에서 벗어나세요! [내부링크]

4년 전 요로결석으로 죽음의 고통을 겪었던 경험을 토대로 요로결석 초기 증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요로결석 요로에 결석이 발생해 소변 장애가 발생하는 병으로 증상으로는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동탄2신도시 우체국 현황 및 건립 공사 현장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동탄 1 신도시 제외) 우체국은 현재 우편취급국을 포함해서 2개뿐입니다. 30만 명을 계획한 신도시에 단 2개 그것도 우편취급국을 포함한 우체국 현황이 너무 초라합니다. 동탄 2 신도시 우체국 동..

필봉터널 동탄2와 오산을 연결하는 도로 개통 현장 [내부링크]

경기도 화성시 동탄 2 신도시 (동탄 호수공원)와 오산 세교신도시(오산대역 1호선)를 연결하는 도로 필봉 터널이 드디어 개통했습니다. 필봉 터널 개통으로 약 30분 이상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커플 운동화 에어맥스 던 추천 (NIKE AIR MAX DAWN) [내부링크]

최근 구입한 나이키 운동화를 커플 운동화로 추천드립니다. 추천 운동화는 착용감, 쿠션감 모두 만족한 에어맥스 던(NIKE AIR MAX DAWN) 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던 (NIKE AIR MAX DAWN) 레트로 디자인 스..

초등학생 무상교통 화성시 교통정책으로 무료 버스 이용하기 [내부링크]

화성시 교통정책으로 운영되고 있는 '무상교통'을 활용해서 초등학생이 무료로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화성시 무상교통이란? 화성시민이 무료로 버스를 이용하는 대중교통 활성..

경기지역화폐 활용 꿀팁! 주변 지역도 함께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경기지역화폐를 활용하는 꿀팁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사는 지역만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지금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외 주변 지역도 함께 경기지역화폐를 신청하세요! 경기지역화폐 활용법 최..

자동세차장 카니발 노터치 세차 동탄 그린주유소 [내부링크]

카니발 신차 구입 후 꾸준하게 이용하고 있는 세차장 동탄 그린주유수 방문 후기입니다. 카니발 신차가 커지면서 기존 자동세차장에 들어갈 수도 없고, 그래도 신차로 구입했는데 자동세차장 브러시 때문에 차량..

제로웨이스트 뜻 환경을 생각하는 그 첫걸음을 시작한다.[동탄 올바른상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배달, 포장 사용이 늘어나면서 일회용품 사용이 더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늘어난 일회용품들을 보면서 내 아이의 미래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환경을 생각하는 그 첫걸음을 시작하며 제로 웨..

반려견 놀이터 동탄 여울공원 개장 소형견 대형견 모두 좋아해요! [내부링크]

하루에 한 번 산책을 하고 있는 비숑 뚜부지만, 사회성이 떨어져 산책하는 다른 강아지와 잘 지내지 못해 사회성을 키워주기 위해 동탄 여울공원에 개장한 반려견 놀이터를 갔다 왔습니다. 동탄 여울공원 반려견..

부동산 중개 실무 2 아파트 매매 정산서 자료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 실무 2편 이번 부동산 중개 실무 편은 "아파트 매매 정산서"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매정산서는 부동산 중개의 마지막인 잔금 시 매매 잔금을 정산할 때 설명하는 자료입니다. 공인중개사가 아..

무공돈까스 동탄 목동점 배달특급 할인으로 포장하기 [내부링크]

'공복이 없다' 무공돈까스를 배달특급으로 할인받아 푸짐하게 저녁을 해결했습니다. 맛있고 푸짐한 무공돈까스 돈까스 메뉴에는 어떻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무공돈까스 돈까스 메뉴 무공돈까스 9,400..

와이파이 증폭기 느리고 답답한 내방 인터넷 속도 개선 확장하기 [내부링크]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100메가를 사용하는 우리 집 끝방에서 인터넷이 너무 느리고 답답해 구입한 와이파이 증폭기 소개드립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티피링크 RE200 구입한 제품은 티피링크 RE200 입니다. ⊙ 티피..

동탄 주렁주렁 아이와 가볼만한곳 행복한 실내 데이트 라크몽점 [내부링크]

주말 동탄 주렁주렁 라크몽점에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오픈 시간에 방문했는데 방문객이 엄청 많았어요! 동탄 주렁주렁 라크몽점 동탄 호수공원 라크몽 준공과 함께 오픈한 국내 일등 실내 동물원 주렁주렁. 초등..

임팩타민 프리미엄 우리집 영양제 남문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내부링크]

임팩타민 프리미엄을 최근 수원 남문약국에서 벚꽃 구경도 하고 영양제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왔습니다. 멀미약 소보민시럽 4개, 펜잘 2개, 종합감기약 씨콜드 2개 그리고 임팩타민 프리미엄 120정 해서 총 5만 원..

동탄 아트박스 초등학생 쇼핑, 선물 명소 위치 [내부링크]

2 동탄에 이사 오고 처음에는 백화점도 없고 쇼핑센터도 없어서 1 동탄 메타폴리스몰을 자주 이용했습니다. 이제는 2동탄도 롯데백화점도 있고, 레이크꼬모, 라크몽, 그리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공사 중이라서 곧..

강아지 심장사상충 내외부 기생충 치료와 예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심장사상충 강아지 심장사사충에 '사상'은 絲 실, 가는 실 '사', 狀 형상 '상' 으로 실처럼 가는 모양의 기생충이라는 뜻입니다. 풀이하면 심장에 가는 모양의 기생충이 있다는 뜻으로 이 기생충은 강아지..

벚꽃 여행 수원 화성 행궁에서 만나는 스물다섯 스물하나 [내부링크]

동탄에서도 가까운 수원 '화성 행궁'에서 벚꽃도 보고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도 방문하는 일석이조 나들이를 하고 왔습니다. 주차장은 행궁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주차요금은 1일 10,000원, 1회 3시간..

줄서는 순대국밥 원평시골장터 용인 기흥 2동탄 맛집 [내부링크]

2 동탄에서도 가까운 용인 기흥구 공세동 순대국밥 맛집 원평시골장터에서 순댓국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평소에는 식당에서 먹고 오는데요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 이날은 포장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동탄 광주 고속도로 개통 에버랜드 까지 20분 도착 [내부링크]

지난주 목요일 동탄에 새로 개통한 화성~ 광주 고속도로(이천~ 오산 고속도로)를 이용해 봤습니다. 전 중리 IC를 이용해 포곡 IC를 통해 에버랜드까지 이동해봤습니다. 시간은 15~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전에..

빵지순례 이성당 동탄 롯데백화점에서 맛있게 먹어요! [내부링크]

전국 3대 빵집이라는 군산 '이성당'이, 동탄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 매장이 있습니다. 파리크라상 쪽으로 내려가는 곳에 위치한 이성당 동탄 롯데백화점은 식품관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운 곳에..

탈모약 아보다트 5년째 복용 후기 (부작용 / 주의사항) [내부링크]

10대 시절 할아버지의 빈 머리를 보면서 나이 들어 탈모로 고생하겠다. 그런 고민을 하고 살았습니다. 고민은 현실이 되었고 점점 빠지는 머리털을 잡기 위해 선택한 것은 탈모약 복용입니다. 탈모약으로 유명한..

저스트텐동 동탄 라크몽점 맛집 방문 후기 [내부링크]

동탄호수공원에 있는 라크몽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2월에 들었는데 이제야 한번 가봤습니다. 부동산 쪽 일하면서 라크몽 분양 자료도 많이 보고 그랬는데요! 이제 직접 방문하는 날이 왔습니다. 현재는(포스팅 작..

싱크대 정수기 필터 셀프 교환방법과 교체주기 [내부링크]

정수기 필터 교체일이라고 스마트폰 알람이 울렸습니다. 저희는 싱크대 언더싱크 정수기를 사용 중이고 셀프로 필터를 교체하고 있습니다. 정수기 필터를 셀프로 교환하면 제일 큰 단점이 교체 날짜를 잊어버리는..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처방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으로 재택치료 중인 확진자가 170만명이 넘는 현실에 살고 있는데, 만약 내가 확진 받으면 먹는 치료제를 처방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어서 확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먹는 치료제 팍..

캡슐커피 이제 그만 전자동커피머신 추천 필립스 1200 개봉기 [내부링크]

커피를 좋아해 매일 커피를 3잔 이상 마시는 저희 부부! 홈카페를 꾸미기 위해서 구입한 일등 캡슐커피 머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너무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최근 필립스 1200 전자동 커피머신이 눈에 들어왔..

동탄 치아바타 샌드위치 건강하고 맛있는 빵 [내부링크]

동탄 2 신도시 목동에 늦으면 품절되는 건강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파는 곳이 있습니다. 올리브 치아바타로 맛있게 샌드위치를 만드는 '로텐바우' 카페입니다. 동탄 목동 로텐바우 ROTENBAU 카페 로텐바우 카페..

동탄 점심 푸짐한 킹콩부대찌개로 맛있는 식사 [내부링크]

바쁜 출근길로 아침 식사를 잘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회사 점심시간에 푸짐한 식사를 하기 딱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탄 점심 킹콩부대찌개 서동탄점 킹콩부대찌개 서동탄점은 정확하..

LED 등 교체 일반 형광등을 모듈로 셀프 수리 [내부링크]

동탄2신도시로 이사 오고 5년이 넘었어요! 이사 올 때는 허허벌판에 이곳저곳 공사판이었는데! 이제 좀 사람 사는 곳처럼 변했어요! 오늘은 동탄 이야기는 아닙니다. 5년이 지나니 저희 집 내부에도 조금씩 노후..

홍익돈까스 배달 포장 주문해서 맛있게 먹어보기! [내부링크]

주말에 아이와 함께 동탄에 새로 생긴 주렁주렁을 방문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새벽 걷기 운동을 오랜만에 하고 편도선이 부어서 하루 종일 집에서 쉬게 되었어요! 아이가 할 수 없이 집에만 있고 답답해 보여..

샤오미 에어펌프 전동 공기주입기 1s 내돈내산 사용 후기 [내부링크]

날씨도 따뜻해지고 이제 겨울잠 자고 있던 전동 킥보드 점검을 했습니다. 바퀴에 바람이 빠져서 우선 급하게 단지 내 자전거 바람 넣는 곳까지 끌고 가서 바람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동탄 치킨의 원조 처갓집 양념치킨 후라이드 반반 추천 [내부링크]

오랜만에 치킨을 먹었습니다! 한동안 교촌치킨 허니콤보에 빠져서 매번 교촌만 주문하다가! 좀 질려서 치킨계를 떠나 살다가 아이가 이번에 학교에서 국어시험을 잘 보고 와서! 선물로 저녁에 치킨을 사주었습니다..

요기요 포장 할인으로 1개는 공짜로 먹는 이삭토스트 4천원 할인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해서 점심을 식당에서 먹기도 불편하고 요즘 배달앱을 통해 주문을 자주 하지만 이것도 배달비가 많이 올라서 좀 부담스러워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제는 가까운 거리는 포장으로 주문을 하고..

가성비 무선청소기 샤오미 V10 고장 아이닉 NEW i20 국내 제품 구입 비교 사용기 [내부링크]

약 2년 동안 잘 사용하던 샤오미 무선청소기 V10이 아무리 충전을 해도 전원이 안 들어와서 엄청 당황했어요! 아마도 배터리가 수명을 다한 느낌입니다. 우선은 창고에 있던 유선 청소기를 꺼내어 청소를 했지만..

아이와 갈만한곳 화성시 병점 스케이트 유앤아이센터 빙상장 [내부링크]

동탄에서 가까운 곳으로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유앤아이센터 빙상장을 추천합니다. 동계올림픽도 끝나고 봄이 오지만, 따뜻한 날에도 아이와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스케이트를 타면서..

비숑 강아지 4개월동안 키우는 비용은 얼마나 들었나? [내부링크]

한 가족이 된 강아지를 비용으로 따지는 것이 잘못된 생각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에 가정이 생활하면서 돈 걱정 생활비 걱정을 하기 때문에 오늘은 저희 집 가족이된 비숑 아기 강아지가 4개월 동안 키우면서 들어..

부모님 생신 선물로 구입한 6인용 쿠쿠 식기세척기 CDW-A0611TS [내부링크]

내년 칠순인 어머님 생신 선물을 고민 중에 있었는데, 한 달 전부터 손목이 아파서 병원에서 물리치료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결정한 제품은 바로 6인용 쿠쿠 식기세척기입니다. 요즘 '식세기'로 불리는 식..

코로나 대비 산소포화도 측정기 구입 확진대비 물품 [내부링크]

주변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요! 친구, 아이 학교, 직장, 아파트 이웃들 등 진짜 이제는 안 걸리는 게 이상할 정도로 많은 분이 확진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감염 없이 잘 지내고는 있는데, 언제..

흑임자 인절미 경기미당 추천 떡 답례품으로 최고 동탄점 [내부링크]

카스테라 인절미가 유명하다고 해서 경기미당 동탄점으로 달려갔습니다. 경기미당 동탄점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257번가길 20-7 (방교동)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미당 동탄점] 031-375-7020 영업시간:..

코로나19 오미크론 아이가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뉴스에서 코로나19 소아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중증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어른들은 예방접종이라도 했는데, 우리 아이가 아프면 어쩌지 벌써..

동탄 롯데백화점 맛집 추천 동경산책 일본 가정식 점심 후기 [내부링크]

동탄 롯데백화점 동경산책 동탄 롯데백화점 쇼핑 중 배고픈 점심시간에 방문하기 좋은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가정식 식당으로 상호도 일본 느낌이 가득한 동경산책입니다. 하지만 상호 동경산책에 '동경'은..

강아지 광견병 예방접종 국가지원백신 화성시 동물병원 [내부링크]

강아지 광견병 예방접종 강아지 광견병은 광견병 바이러스(rabies virus)에 감염된 야생동물인 너구리, 족제비 등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감염되면 치사율이 높고, 치료가 힘든 무서운 질병에 속합니다...

동탄 맛집 곱이 가득한 쌀국수 박나래도 인정한 롯데백화점 땀땀 [내부링크]

동탄 맛집 쌀국수 동탄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동탄 롯데백화점 맛집으로도 유명한 땀땀(tamtam) 입니다. 최근 tvN '줄 서는 식당'을 통해서 강남역 먹자골목 맛집으로도 소개된 땀땀은 연예인이..

이삭토스트 메뉴 동탄청계점 후기 가격 리뷰 [내부링크]

이삭토스트 메뉴 가격 이삭토스트 1995년부터 시작한 국내 1위 토스트 브랜드로 저에 20대 회사 출근길 앞 단골 매장에서 바쁜 아침을 해결해준 추억의 토스트입니다.  항상 햄스페셜만 먹었는데! 최근에 매장도..

강원도 여행 오크밸리 카라반 캠핑장 스노우보드 1박 2일 강습 후기 [내부링크]

강원도 오크밸리 카라판 캠핑장 이제 40대 중반인 저에게도 결혼 전까지 스키장에서 스노우보드를 타며 슬로프를 누빈 적이 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가 태어나면 함께 스노우보드를 타야지"라는 꿈이 있었는데!..

부동산 중개 실무 1 상가 토지 중개 브리핑 자료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 실무 1편 이전 포스팅으로 공인중개사 합격 전략과 시험일정을 포스팅했는데요! 사실 공인중개사 시험만 합격하면 평생직장, 직업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매년 약 2만 명의 합격자(2021년 32회 2..

강아지 예방접종 비숑 분양 후 동물병원 접종비용 [내부링크]

강아지 예방접종 강아지를 분양받으면 제일 먼저 할 일이 무엇일까요? 강아지 용품 구입, 사료 등도 중요하지만 3개월 미만의 강아지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병원 진료 그중에도 예방접종이 제일 중요합니다. 예방..

오산 맛집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북극해고등어 후기 [내부링크]

오산 맛집 아이와 함께하면 더 좋아요! 아이가 조금 있으면 기나긴 겨울방학을 끝내고 개학을 해요! 그래서 마지막 방학을 즐기기 위해 병점 유엔아이센터 빙상장을 갔다 왔습니다. 제2의 김연아를 꿈꾼 저희 아이..

공인중개사 합격 전략과 시험일정, 학원 정보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자격증만 있으면 퇴직 후에도 평생 직업으로 영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격증 시험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응시자가 증가하고 어려운 법률 용어로 막상 시험에 합격은..

[서툴러서 서둘렀다]-시배우 [내부링크]

우연히 읽게 되었습니다. 동네 도서관에 늘 꽂혀 있었던 책인데 어느 날 눈이 갔다. 아마 요즘 글을 읽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었는데 책 사이즈나 페이지가 단출해서 더 마음이 갔는지도 모르겠다. 마음이 복잡하..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약국 구입 검사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3월 중순 25만 명을 예측한다고 정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매일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이 지금 현실입니다. 저도 4일 전 갑자기 몸살이 찾아와 걱정을 했어요! 이번 몸살은 평생 느낄 수 없..

새 후라이팬 세척법이 따로 있다고! 간단하게 길들이는 방법! [내부링크]

별생각 없이 사용하던 후라이팬이 문제가 생겼어요! 문제는 바로 코팅이 벗겨지기 시작했어요! 이러면 중금속 때문에 해롭다고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인터넷으로 새 후라이펜을..

강아지 등록제 입양 분양 후 반려동물 등록 [내부링크]

강아지 등록제란? 강아지 다시 말해 반려동물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관리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등록대상 동물의 등록 사항 및 방법 등을 법률 '동물보호법 12조 1 · 2',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8조 1항..

용인 초밥 맛집 시마스시 가성비 회전초밥 추천 [내부링크]

용인 초밥 맛집 경기도 용인 기흥구에 초밥 맛집으로 자주 방문하는 시마스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초밥집은 회전초밥으로 한 접시에 1,500도 아닌 1,490원입니다. 저렴하고 맛도 있는 시마스시는 회전초밥에..

동탄 일본가정식 맛집 이나카야 [내부링크]

동탄 일본 가정식 맛집 동탄 호수공원에 맛집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이제는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될 정도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일본 가정식 맛집을 발견해서 추천드립니다. 가게 이름은 "이나카..

[서툴러서 서둘렀다]-시배우 [내부링크]

우연히 읽게 되었습니다. 동네 도서관에 늘 꽂혀 있었던 책인데 어느날 눈이 갔다. 아마 요즘 글을 읽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었는데 책 사이즈나 페이지가 단촐해서 더 마음이 갔는지도 모르겠다. 마음이 복잡하고..

아주 작은 습관의 힘 [Atomic Habits] [내부링크]

매일 아픈 허리로 걷기도 힘들어서 복대를 허리에 차고 일을 하던 시간들을 보내면서 운동을 해볼까? 치료를 받아볼까? 고민하던 시간이 있었다. 하지만 이 시간들은 매일매일 생각만 하고 그냥 지나가고 있었다...

부동산 상식사전 : 백영록 지음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는 어렵다. 부동산은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재산적 가치이다. 고가의 물건인 부동산은 그 거래에 있어 일반 물건처럼 쉽게 사고팔고 할 수 없다. 그러기에 거래 또한 안정성을 위해서..

누구나 사귀고 싶었던 그녀가 사라졌다 [아가씨와 밤]-기욤 뮈소 [내부링크]

기욤 뮈소의 책은 킬링타임용 책으로 아주 훌륭하다. 킬링타임용이란 말이 왠지 저품질의 책이란 말 같이 느껴져서 쓰기 망설여졌지만 좋은 의미이다. 흡입력 있는 글로 시간가는줄 모르고 계속 읽게 되는 점과 반..

찬바람 부는 계절에 좋은 시 한편. [마음챙김의 시] - 류시화 엮음 [내부링크]

시는 늘 좋지만 이렇게 찬 바람 부는 계절엔 더 생각이 난다.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일까? 봄, 여름보다 가을, 겨울이 시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 겨울... 생각과 마음을 울릴 좋..

마음 속 꿈을 이루는 연금술이 있다 [연금술사]-파울로 코엘료 [내부링크]

이 책은 뒤에서도 말하겠지만 170개국 이상에 81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2억만부가 넘긴, 성경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아는 책 일듯하다.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 읽어 봤을 것이다. 나도 20대 초반에 읽었는데 최..

어차피 미움 받을거 용기라도 내자 [미움받을 용기] - 고가 후미타케, 기시미 이치로 [내부링크]

그동안 읽은 책들 중에서 어떤 책을 블로그에 올릴까 고민하던 중 이 책이 떠올랐다. 책을 올리려고 정보를 찾아보니 벌써 2014년에 발매 되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 지금이 2021년이 저무는 시점인데 벌써 7년이..

인생에서 다시 한번 되돌리고 싶었던 순간으로 간다면..[미드나잇 라이브러리]-메트 헤이그 [내부링크]

올해 여름,가을에 유독 새로운 책들을 많이 만났다. 그 읽었던 몇 권의 소설중 괜찮았던 소설이었다. 가볍게 읽을 수 있고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는 책이었는데 네이버를 찾아보니 이 책이 소설 베스트..

찬 바람이 불 때 읽으면 좋은 시 한편. [시를 잊은 그대에게] - 정재찬 (공대생의 가슴을 울린 시 강의) [내부링크]

바람이 차가워지면 따뜻한 차나 간식들이 생각이 나고... 거실에서 담요를 덮고 뒹굴뒹굴거리며 달콤한 주전부리들을 먹으며 책보는 행복! 겨울에만 느낄수 있는 나만의 작은 행복이다. 겨울로 치닫는중인지 이미..

꽃을 닮은 그대의 마음 [꽃을 보듯 너를 본다] - 나태주 [내부링크]

인스타에 좋은 문구들과 그림을 적은 캘리그라피를 종종 찾아본다. 좋은 글과 함께 예쁜 그림을 보는 것만 해도 힐링이 되기때문이다. 정신없이 살다가 마음을 울리는 좋은 글 하나만 보아도 그 순간 마음이 차분..

말은 곧 사람의 인품입니다[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 그릇]-김윤나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베스트셀러중 눈이 가는 책이었다. 요즘들어 말의 중요성에 대해 절감하고 있어서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언어의 온도라는 책도 그렇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말이 상대방에게 좀 더 따뜻하고 친절했..

좋은 부모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권합니다 [오은영의 화해] [내부링크]

아이를 낳고 기른다는 것은 나를 다른 세계로 인도한다. 아이를 낳은 후 아이에게 온전히 희생과 집중을 해야하고 아이는 성장단계에 따라 부모에게 숙제를 준다. 어릴수록 몸이 힘들고 자랄수록 마음이 힘들어지..

사랑받지 못한 것들은 아프다 [인간실격] - 다자이 오사무 [내부링크]

꼭 읽어야할 일본 문학중 하나로 꼽히는 인간실격! 왠지 어둡고 사연있어 보이는 표지의 에곤쉴래의 작품 속 남자가 나에겐 인간실격의 대표 이미지였다. 아이유가 읽어서 젊은 사람들에게도 반응이 있었던 이 책..

이런 어른이 되고 싶다[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밀라논나 이야기]-장명숙 [내부링크]

밀라논나로 유명한 장명숙님의 에세이 책이다. 그간 여러 매체에서 그녀를 봐았을 때 젊잖고 우아하고 생각이 유연한 멋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해 왔는데, 책을 읽고나니 더 멋진 사람으로 다가왔다. 이렇게 나이..

2022년을 미리 엿보는 시간[트렌드 코리아 2022]- 김난도 [내부링크]

2022년이 한달 남았습니다. 시간이 참 빨리 흘러요. 연말이 다가오고 새해가 찾아올 때쯤 읽는 책! 바로 [트렌드 코리아] 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는 어떤 책일까요? TIGER OR CAT 검은 호랑이처럼 힘차게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