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cgrapher의 등록된 링크

 holicgraph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9건입니다.

맥북 폰트 설치 추가하는 방법 Mac fonts [내부링크]

맥북 폰트 설치하는 방법 맥북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쉽고 누구나 간편하게 폰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특히 맥북 초보자들이 처음에는 UI 인터페이..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눈누에서 하세요 [내부링크]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 사이트 눈누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요즘 유튜브와 웹용 사이트에도 폰트사용에 있어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폰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튜브의 경우 영상의 재미..

스마일찹쌀꽈배기와 도너츠 맛집 [내부링크]

스마일 찹쌀 꽈배기와 도너츠 오랜만에 맛집 리뷰네요. 노원쪽을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맛집으로 방영된 곳이라는 간판과 사진을 보고 별 기대 없이 먹었던 곳이에요. 이 곳은 내..

에스프레소 커피머신기 누오바시모넬리(Nuova simonelli appia) 상세리뷰 [내부링크]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기 누오바시모넬리 오늘은 벼르고 벼렸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기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총 3번의 카페창업 경험을 했을 때 마다 고집했던 너무나도 고마운 녀석이기에 그 어느 카페물품 및 집..

커피머신 세정제 추천 커피클린으로 청소방법 [내부링크]

커피머신 세정제 추천 : 커피클린분말 오랜만에 커피 바리스타 이야기로 찾아 왔습니다. 가끔씩 질문 주시는 내용을 토대로 내용을 모아놨다가 천천히라도 시간 되는대로 꼭 포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회성이..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수시로 전환가능해요 [내부링크]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방법 요즘은 크리에이터 즉, 인플루언서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연예인의 파워를 능가하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메라렌즈대여 좋은곳 추천 소니24-70GM [내부링크]

카메라렌즈 대여 좋은 곳 추천 얼마전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 평소 취미로 사진촬영을 해 오던 사람으로서 꼭 한번 해 보고싶었던 본식사진을 촬영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사진에서는 24-70렌즈가 꼭..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설정(slmgr/ipk)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 윈도우10 OS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윈도우10 좋은 팁은 꾸준히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윈도우10,..

윈도우10 블루투스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블루투스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맥북프로인데, 가끔씩 인증서 문제로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10으로 재부팅을 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강의도 종종 듣고 있는 가운..

비듬샴푸 프레시팝 만다린 유자 샴푸 사용리뷰 [내부링크]

프레시팝 비듬케어 샴푸 (만다린 앤 유자)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가끔씩은 머리를 감지 않는 날이 더러 생기더라구요. 연달에 이틀동안 감지 않고 세번째 날 아침이 되니 비듬이 생긴 것을 확인..

어도비 포토샵CC 2020 한글판 에서 영문판으로 변경하는 법 [내부링크]

포토샵CC2020 한글판 영문판 변경방법 오늘은 미루고 미뤘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Creative Cloud 를 이용하여 포토샵CC는 물론 어도비의 모든 제품 일러스트CC, 프리미어CC, 에프터이펙트CC 까지 언어버..

곰표나쵸와 팝콘을 고민하다가 곰표오리지널나쵸로 결정 [내부링크]

곰표 오리지널 나쵸는 CU편의점에 팔아요 오랜만에 CU편의점을 들렀습니다. 원래는 계속해서 곰표맥주 구매를 시도하였는데 이마트에브리데이 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시간을 내기도 힘들고, 또 잔량이 남..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설정으로하세요. [내부링크]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 맥북 또는 아이폰을 새로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씩 공감하는 부분이 바로 아이폰 자동완성 일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오랫동안 갤럭시와 윈도우환경에만 적응해와서 처음 구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이모티콘 넣어봤어요! [내부링크]

에어팟 이름바꾸기 아이폰에서 설정 아이폰유저라면 누구나 악세사리로 에어팟은 기본으로 소지하고 계실거에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베터리 여유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아이폰과 연결을 하여 에어팟으로 음향..

테이크아웃컵 방산365 청명앤드청솔 방문후기 [내부링크]

테이크아웃컵과 컵홀더 싸게 파는곳 오늘은 을지로를 다녀왔습니다. 카페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카페용품 특히 테이크아웃컵과 컵홀더를 꾸준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거래처가 있는지 혹은 인터넷..

포토샵 글씨 테두리 간단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포토샵 글씨 테두리 만드는 초간단 방법 오랜만에 포토샵으로 찾아 뵙네요. 올해는 연말 분위기도 나지 않고 우울하게 보내겠지만, 시국이 안 좋은 만큼 똘똘뭉쳐서 이 국난을 극복해 나갔으면 합니다. 포토샵배우..

대한항공 마일리지적립 방법 및 등급별 적립률 개편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 얼마전 탑승하고 유럽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편도로 탑승하고 온 대한항공 특별기 역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상태여서 오랜만에 마일리지 적립을 하였습니다. 오랫동안 유럽을 왕..

구글 도메인소유확인 가비아 DNS설정 TXT레코드 추가하는법 [내부링크]

구글 서치어드바이저 TXT 소유권확인 개인적으로 구매한 도메인이 있다면 구글서치어드바이저에 필수로 사이트 최적화 작업 즉 도메인 등록을 하게 됩니다. 이 때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누구나 쉽게 설정을 할..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 아이폰에 연결하는 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옛날 오래된 물건을 정리하던 중 잃어 버렸던 갤럭시기어S3프론티어를 발견하고 기쁜 나머지 베터리를 재충전 하였습니다. 물론 3년전에 출시된 제품이긴 하지만 갤럭시기어 워치 중에서는 디자인과 성능..

서울 임시 선별진료소(검사소) 위치와 운영시간 직접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3차 대유행이 본격화되어서 서울시에서는 임시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해서 관내 위치와 운영시간을 공유합니다. 서울 시민 누구나 검사가능한 임시 선별진료소는 총 56개소가 추가 설치 되었고, 지역에..

휠라레이트레이서 운동화 ABC마트할인 방법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쇼핑을 했습니다. 겨울에는 새 운동화를 구입하는 버릇이 있기도 하지만, 요즘 휠라운동화가 디자인이 너무 잘 나오고 가격도 저렴해서 ABC마트에 들렀어요. 노원에는 휠라매장과 ABC마트가 바로 옆..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인천공항에서부터 절차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유럽에서 대한항공 특별기를 탑승하고 서울 인천공항으로 귀국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전 인천공에서부터 진행되는 모든 절차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하세요 [내부링크]

어느해 보다 힘들고 우울한 2020년인 것 같습니다. 벌써 12월 중순을 넘어 올 한해도 며칠이 남지 않았네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라는 명목으로 현재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한 정..

동대문맛집 북촌손만두 추천메뉴 만두국 튀김만두 [내부링크]

오늘 오후까지만 해도 영상의 비교적 따뜻한 날씨였는데, 저녁을 기점으로 찬 바람이 거세게 불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기온은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졌네요. 영하5도 ㅠㅠ 체감온도는 바람 때문인지 더 낮은..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비결은 치즈와 청양고추 [내부링크]

올겨울 최고 한파가 찾아 온 것 같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 유념하시고, 감기 조심하십시요! 추운 겨울에는 더욱 국물떡볶이가 생각나곤 합니다. 어릴적 시장바닥에서 고추장양념과 떡으로만 조리해서 팔았던..

멀티비타민앤미네랄 무지질까지 한번에 섭취하세요 [내부링크]

비타민의 종류는 너무 많아서 하나씩 섭취를 하기란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종류별 함유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한다고 해도 그것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것 또한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맥북 macOS Big sur 빅서 11.1 업데이트 주요내용 [내부링크]

애플이 20년 11월13일 맥OS 빅서를 정식으로 출시 한지 한달이 지났네요. 이번 mac 빅서 버전 11.01에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최근 맥북업데이트 오류에 대한 뉴스도 종종 올라오고 AS관련해서 불편한 진실이..

마그네슘 영양제로 불면증 치료했어요(TEI-mg plus) [내부링크]

평소 수면장애가 일반인보다 심해서 불과 한달 전까지만 해도 극약처방으로 스틸녹스를 처방받아 자기 전에 항상 복용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수면제처방만 무려 6개월 정도 받았기 때문에 약간의 의존성이 생겨서..

할리스텀블러 추천 SS아이스텀블러-코튼캔디(민트) [내부링크]

요즘 카페 매장내 취식이 금지되어 있긴 하지만 오랜만에 근처 할리스커피를 들러 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하기 전 텀블러를 구경하였습니다. 원래 스타벅스텀블러가 유명하지만 전 할리스매니아이기도 하고 할리스..

개인카페창업 준비전 가장 중요한 상권분석 [내부링크]

우선 필자는 2009년도부터 연속적이지는 않지만 이곳 저곳 개인카페창업의 경험을 최대한 살려 카페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사실 그대로 현장에서 느끼고 경험했던 부분들을 정리하여..

엑셀함수더하기 서식활용 3가지방법 [내부링크]

MS오피스를 15년 가량 다루면서 경험하고 나름대로의 노하우에 대한 기초강좌 카테고리를 개설하였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엑셀에 관한 정보위주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며, 엑셀은 곧 함수서식이라..

제주맥주 한달살기 프로젝트 제주에일맥주 마시면서 지원하기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9시이후 식당이 다 종료되어서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맥주를 구매 했습니다. 당연히 국산맥주로 보던 찰나에 제주위트에일이라는 맥주를 보게 되었어요. 아...제주맥주 구나 생각하면서, 방안에서..

맥북 특수문자 입력방법 초간단 3가지 [내부링크]

이제 맥북을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윈도우OS만 사용하던 습관이 이제는 완전히 맥북macOS가 훨씬 편하게 될줄이야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오늘은 맥북유저들이 종종 헤깔리는 맥북 특수문자 입력..

말표맥주 파는곳 CU편의점 [내부링크]

오늘은 드디어 말표맥주를 겟하는 날입니다. 말표맥주를 구하기 위해서 매일 3~4곳의 편의점을 들러 맥표맥주가 있는지 없는지 물어보고, 종업원에게 언제 입고가 되는지를 물어 본게 언 2주가 다 된 것 같네요...

전주한옥마을 주차장과 요금정리 [내부링크]

얼마전 늦은 가을을 틈타 전주한옥마을 다녀 왔습니다. 오랜만에 나선 지방 나들이라 괜히 마음도 설레였고, 힐링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가는법과 주차장 그리고 추천 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긴급대출(3차지원금) 및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 2.5단계로부터 한국의 시장경제는 얼어 붙었습니다. 정말 뼈를 깍는 고통을 동반하는 2020년도 인것 같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늘 20년 12월 9일 부터 소상공인 긴급대출을 실시한다고 발표 했습니다.소상공..

유자에이드 만드는법 (다농원유자차) [내부링크]

이번 12월에는 겨울철에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위주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온이 많이 떨어지고 날씨가 추워지기 때문에 면역력도 상대적으로 약해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항상 충분한 영양분..

AHC아이크림 얼티밋 30ml 남자아이크림 추천후기 [내부링크]

요즘 겨울철이라 그런지 화장품 뷰티관련 포스팅을 자주하게 됩니다.우선 제가 사용하는 모든 제품을 리뷰할 생각이구요. 오늘은 벌서 네번째 시간이네요. 남자도 피부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나마 30대초반부터 나..

단호박파우더로 단호박라떼 만들기(아침식사대용) [내부링크]

겨울철이라 그런지 고구마와 단호박과 같은 당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료가 땡기는 계절이네요. 그래서 단호박죽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단호박파우더를 구입하였습니다. 파우더형태를 고집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

포토샵CC 사진 테두리 만들기 2가지(Feat 페더로 둥글게) [내부링크]

오랜만에 포토샵 초보 배우기로 포스팅을 하네요. 포토샵 기초강좌는 총 30개를 준비 했는데, 기초강좌가 끝나는 대로 여러가지 응용을 할 수 있는 중급과정을 준비중에 있으니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올은은 포..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초간단 어플이용 [내부링크]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국민연금을 납부해 오셨을 겁니다. 물론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지역가입자로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그 가입기간이 60세가 되기 이전에 10년미만일 경우 연금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굿매너KF94마스크 착용후 추천이유 [내부링크]

본격적인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지금 서울을 중심으로 한국이 초유의 사태를 맞이 했네요ㅠ.ㅠ 이럴 때 일 수록 방역지침을 더욱더 준수하여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고픈 마음 뿐입니다. 요즘은 마스크 값이..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와 잔액조회 확인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지난 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와 연계를 하여 기프트카드로 지급을 하였는데요, 저 역시 얼마전에 서울시 긴급생활비지원으로 신한기프트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주민센터로 직접 가셔..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효능과 종류,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다이어트 열풍과 더불어 피부관리에 대한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사로 떠 오르면서 하루에도 수 많은 자료들이 출시되고 있는 다이어트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

아이폰QR코드 스캔 1초만에 하는 방법(위젯 및 제어센터 등록) [내부링크]

요즘은 실내 어디를 입장하더라도 QR코드를 스캔을 해야 합니다. 보통 자신의 QR코드를 열어서 상대방의 스캔기에 입력하는 방식이지만 경우에 따라 상대방의 QR코드를 제가 스캔을 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

구글애드센스 핀PIN번호 도착후 입력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핀PIN번호 우편이 드디어 도착을 했네요. 10월 17일에 우편으로 발송되서 2주에서 4주 가량 소요된다는 문구를 봤지만, 정확하게 6주가 소요되었네요. 코로나때문에 조금 늦을 거라고 예상을 하고 재..

노원 비엔나커피하우스 메뉴와 아인슈페너 아이스 맛보기 [내부링크]

요즘 비엔나커피에 중독이 된 것 같아요. 예전 유럽 오스트리아 비엔나 현지에서 한 번 마셨던 경험이 이제는 한국에서도 1주일에 한번은 꼭 마셔야 하는 일종의 행사가 되어 버렸네요. 오늘 방문한 카페는 노원에..

카페 업소용제빙기 고장시 청소방법 (카이저 Kaiser Imk 3051) [내부링크]

카페용품 중에서 필수로 있어야 하는 물건은 바로 제빙기 입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서 아이스음료를 많이 마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제빙기 관리 청소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카페 업소용..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128 SD카드 실제속도 측정 [내부링크]

평소 사진촬영을 취미로 하고 있어서 SD카드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가성비가 뛰어나고, 속도와 용량면에서도 월등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국민 SD카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128기가 실제속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와 신한은행 현장방문발급 과정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드디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한은행으로 가서 직접 현장발급 받아 왔습니다. 처음 신청을 하고 난 뒤 4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 것 같습니다. 보통 2~3주 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아무래도 코로나시국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온라인 사용처 등록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대한민국의 공익사업 중 하나 입니다. 오늘은 실제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아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그리고 사용함에 따라 남은 잔액조회 등..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내부링크]

40대 부터는 특히 장건강에 유념을 해야 합니다. 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가 힘들 뿐더러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하여 건강만큼은 건강할 때 관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

부암동카페 클럽에스프레소 추천메뉴 비엔나커피 [내부링크]

주말을 이용해서 부암동에 다녀 왔습니다. 부암동이 어디인지 잘 모르시는 분은 시대에 뒤쳐지는 것이니 꼭 한번 다녀 오시길 바랄게요. 청와대 뒷쪽 언덕위 지역에 부암동이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대표적인 골목..

모공 줄이는 법 메디큐브제로모공크림 남자도 효과만점 [내부링크]

얼마전 친한 친구이자 의사인 병원을 찾아 피부노화도를 측정한 결과 현재 제 피부의 노화는 아직 20대였습니다 !! 아주 기분이 좋기도 하고 남자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피부미용을 한 것 같아 뭔가 뿌듯함 까지..

태국 바트 환율 및 화폐 종류 환전팁 [내부링크]

태국에 관련된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필자는 태국에서도 1년간 어학연수를 했던 경험이 있어서 그 경험을 살려 태국에 관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세계 배낭여향자의 성지라고 불리..

블로그사진 배열 업로드시 주의!! 다음로직변화? [내부링크]

11월 23일에 맛집 리뷰를 작성한 것은 24일 00시 30분에 발행 하도록 예약을 걸어두었는데, 자기 전에 다음검색으로 어디쯤 노출이 되고 있나를 확인 해 보니 모바일 통합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아서 블로그탭으로..

노원 차돌박이 맛집 일차돌 추천 [내부링크]

주말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고기집 외식을 했습니다. 노원 문화의거리에는 아주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일차돌 이라는 곳은 사실 처음 방문한 곳입니다. 이 곳은 차돌박이 고기집이지만 여러가지 소고기 부위를 주문..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카페위주 제한조치 [내부링크]

어제 뉴스를 통해서 코로나 2단계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에 대한 단계상승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2단계라고 해서 심각한 상황이 아니겠거니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깐 시간을 내어 포스팅 합니다. 원래 코로나 19..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과 해제 제어센터등록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로서 다크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베터리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3시간씩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이용자라면 거두절미 하고 아이폰 다크모드로 설정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HEIC JPG 변환 하는 방법 (feat 아이폰jpg 설정) [내부링크]

2017년도 애플에서 처음 선보인 새로운 사진저장 확장자 명 일명 heif를 선보였는데요, 가장 강력한 장점은 바로 저장용량에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압축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 용량을 최소화한 이미지 파일을 말합..

QR코드 스캔 하는 법 (바코드스캔 네이버,카카오톡) [내부링크]

요즘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에는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그럴 때 마다 자신의 QR코드를 장소에 마련되어 있는 QR코드 스캔화면에 갖다 대는 형식으로 자필로 작성하는 것보다 보다 빠르고 간..

아이폰 인터넷연결오류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간단해결 [내부링크]

어제 밤부터 비가 내리더니 오늘까지 날씨가 흐리네요. 오늘이 '소설'이라 날씨도 영향을 받는 듯 하네요. 저녁부터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져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된것 같습니다. 아침에 볼일을 보고 오던길에..

맥북업데이트 macOS Big Sur 빅서 디자인 새개편 [내부링크]

매년 겨울철에는 맥북의 주요업데이트가 있는 계절입니다. 맥북 업데이트 카탈리나를 선보인지 거의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맥북 SO의 큰 업데이트가 지난 11월 13일에 한국에 정식으로 선보였습니다. 그날 저녁에..

국산맥주 인생에일 플래티넘 맥주 리뷰 [내부링크]

우연시 CU편의점에 들렀다가 눈에 띄는 맥주를 발견하였습니다. 맥주의 이름이 조금 특이해서 어떤 맥주일까 라고 잠깐 들어 봤는데 우선 국산맥주라는 점이 마음에 들긴 했지만, 다른 맥주보다 가격이 조금 비싼..

맥북용 알집 반디집 설치 및 압축방법 [내부링크]

맥북을 처음 구매하신 분이라면 가장 먼저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이 바로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풀기를 하는 데크스탑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 중 으뜸일 것입니다. 우리가 대표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

2021 할리스 다이어리 프리퀀시와 멤버십혜택 [내부링크]

2021 할리스 다이어리가 11월 6일부터 시작이 되었네요. 이번 할리스 프리퀀시의 대표 굿즈는 해리포터와 콜라보를 하였네요. 작년에는 디즈니와 콜라보를 해서 곰돌이 푸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 기다리던 이벤트..

아이폰 사진 옮기기 (애플라이트닝 케이블USB 및 맥북) [내부링크]

아이폰 사진 옮기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처음 아이폰으로 교체를 하였거나, 급하게 아이폰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 경우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작업으로는..

치킨반마리 피자세트 얌얌치킨에 반하다 [내부링크]

올해는 유난히 치킨배달을 시켜서 먹는 날이 많아 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터 치킨배달을 시켜서 먹는 횟수가 많아져서 치킨리뷰도 자주하게 되었네요.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 모든..

구글애드센스 맞춤 검색엔진광고(검색용광고)활성화하기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형태는 여러가지 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 50일 가량이 경과된 시점에서 우연히 구글애드센스 접속후 새로운 광고 형태가 활성화 되었다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일명..

경복궁 야간개장 입장료 및 주차장 feat 촬영허가신청 [내부링크]

대한민국 수도서울에가 가장 많은 해외관광객이 찾는 명소 중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곳 경복궁을 주말을 이용하여 오랜만에 다녀 왔습니다. 어제 마스크 의무착용에 관한 벌금이 최고 10만원 부과할 수 있다..

유럽코로나 재확산과 방역이 잘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현재 유럽의 코로나 상황은 심각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세계 전체 하루 확진자수가 60만명을 넘어선 수치네요. 그 중 유럽과 미국에서는 연일 최고 확진자 수치 기록을 갈아 치우고 있을 정도로 재확산의 위기의..

프라푸치노 레시피 스타벅스처럼 만들기 [내부링크]

작년 여름 유럽에서 생활할 때 1일 1잔으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를 마셨던 기억이 납니다. 현지 스타벅스에서 프라푸치노에 관한 광고문구가 생생하게 떠 오르네요. "No Summer No Frappuccino" 프라푸치노 없는..

조말론향수 블랙베리앤베이 100ml 2년사용가능 [내부링크]

일명 남자의 향기라고 별명이 붙은 대표 향수 조말론 향수 리뷰 입니다. 워낙 유명하고 향이 좋기로 소문이 나서 1년동안 정말 아껴서 사용을 한 것 같습니다. 유럽 영국 런던 현지에서 구매를 할 까도 생각했지만..

아이폰12 프로pro 퍼시픽블루 128GB 색상 실물 크기비교 [내부링크]

아이폰12 pro 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한국기준 출시일은 2020년 11월 20일이었지만, 뒤늦은 개봉기와 리뷰를 합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이번에 새로 출시된 '퍼시픽블루' 색상이며 본리뷰는 실물 디자인..

헝가리환율 포린트 화폐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헝가리는 EU연합에 소속이 되어 있는 유럽국가이고 지리상으로는 중부유럽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유럽'의 중심나라이면서 수도 부다페스트는 해를 거듭할 수록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헝가리 악마의발톱 유럽대표 기념품 [내부링크]

헝가리 악마의발톱 유럽대표 기념품 오랜만에 유럽이야기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시국이 안 좋아서 뒤로 미루던 참이었는데, 예전 생각을 정리하다가 무심코 캐리어가방에서 발견한 헝가리 악마의발톱을 보고..

아이폰 ISO 업데이트 14 하는법 및 주요기능 [내부링크]

아이폰 ISO 업데이트 14 하는법 및 주요기능 새벽에 아이폰 업데이트 관련 문구가 떠서, 급하게 업데이트를 하고 난뒤 주요기능에 대해서 정리 해 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업데이트 14 하는 법과 더불어 이번 업..

호치킨 메뉴와 가격(리본패키지3종) 솔직리뷰 [내부링크]

호치킨 메뉴와 가격(리본패키지3종) 솔직리뷰 4계절 국민 대표간식은 치킨이죠. 새로 생긴 치킨브랜드 중 요즘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 호치킨에 대해서 가격과 메뉴 등 솔직리뷰를 하겠습니다. 연예인 이상민씨가..

노원 삼겹살 맛집 다마식당 솔직후기 [내부링크]

노원 삼겹살 맛집 다마식당 솔직후기 노원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다마식당을 다녀 왔습니다. 오늘 저녁 식사를 하고 난 뒤 바로 작성되는 포스팅이라 조금 더 생생하고 솔직하게 작성됨을 미리 알려드릴게요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차단 및 노출관리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광고를 활성화 하셨다면, 자신의 포스팅에 붙는 자동광고의 유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포스팅과 관련된 자동광고가 붙게끔 하는 간단한 팁까..

햇빛 알레르기 증상 과 예방법 [내부링크]

햇빛 알레르기 증상과 예방법 알레르기의 종류는 천차만별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먼지 알레르기가 있어서, 공기가 탁한 곳이나 혹은 공사 작업장에서 갑자기 발생한 먼지 근처에만 가도 재채기를 심하게 하는..

두레마을우동집 노원분식 김밥천국의 대항마 [내부링크]

두레마을우동집 노원분식 김밥천국의 대항마 우연히 발견한 두레마을우동집 방문 후기 및 맛집 리뷰를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간판만 보고 우동전문집으로 알고 들어갔습니다만, 메뉴와 시스템을 보고 김밥천국과..

단축url 주소줄이기 방법과 좋은곳 [내부링크]

단축url 주소줄이기 방법과 좋은곳 단축url를 이용해서 주소줄이는 방법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주소줄이기를 하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페이스북이나 인스타와 같은 곳에서 개인정..

블로그차트 이용한 블로그순위 확인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차트 이용한 블로그순위 확인방법 블로그차트를 이용하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하고, 앞으로 운영하는데 지표로 삼는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운영중인 블로그만 있다면 네..

입동 겨울철 보양음식과 필수영양소 [내부링크]

입동 겨울철 보양음식과 필수영양소 < 11월 7일 입동 > 24절기 중 19번째 절기 입동 시작 2020년 입동은 양력을 기준으로 11월 7일 입니다. 입동의 뜻은 겨울이 시작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겨울의 출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 SNS활용) [내부링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 SNS활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1일 1포스팅을 원칙을 고수하고 운영한지 1개월이 지났네요. 이제는 어느정도 경험이 축적되서 블로그 글쓰는 일로는 스트레스를 받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과 신청방법 발급 확정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과 신청방법 발급 확정까지 총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기 까지의 과정을 경험을 토대로 총정리 시간을 갖겠습니다. 우선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의..

여행자보험 해외 도난시 청구방법 [내부링크]

여행자보험 해외 도난시 청구방법 3년전 태국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시 여행자보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 1만원 내외의 기본형으로라도 해외여행시에는 꼭 가입을 하고..

2020년 11월달력 프린트 (배경화면 무료배포) [내부링크]

2020년 11월달력 프린트 (배경화면 무료배포) 2020년 11월부터 달력을 직접 만들어서 무료배표를 시작하려 합니다. 많이 이용해 주세요!!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제가 직접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후 재배포..

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소고기무한리필) [내부링크]

전주 신시가지 맛집 구이쟁이(소고기무한리필) 얼마전 전주를 다녀 왔습니다. 여름이 끝나갈 무렵이라 그런지 전주 시내는 조용했어요. 어머니의 고향이기도 하고, 어릴적 유년 시절을 전주에서 보낸 기억이 아직..

코코아파우더로 핫초코 만들기(whit 포모나코코렛) [내부링크]

코코아파우더로 핫초코 만들기(whit 포모나코코렛) 겨울철 대표 음료 핫초코 만들기를 해 볼거에요. 제 블로그의 커피 관련 레시피들은 일반 카페에서 일하시는 바리스타분들을 위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기본정보를..

할로윈데이 의상 유럽모습 [내부링크]

할로윈데이 의상과 유럽모습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 입니다. 하루 앞으로 훌쩍 다가왔네요. 오늘은 할로윈데이 이브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올해 할로윈데이는 되도록 모임이나 술자리 같은 집단모임을 자..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방법(수수료,한도)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방법(수수료,한도) 카카오뱅크 가입자가 1천만명을 돌파 했다는 작년 뉴스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로부터 1년의 시간이 흘렀으니 지금은 훨씬 늘어났을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는 비대면..

검색노출에 유용한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 [내부링크]

검색노출에 유용한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 검색 노출에 도움되는 블로그 글쓰기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블로그 글쓰기에 재미를 붙힌 요즘 나름대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니 어디까지나..

피지오겔 크림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크림)1년후기 [내부링크]

피지오겔 크림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크림)1년후기 피지오겔 크림 1년 사용후기 입니다. 결론적으로 올 겨울을 맞아 건조한 피부를 위하여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보습최강 크림 피지오겔 크림 재구매..

도메인 등록방법 및 비용(가비아추천) [내부링크]

도메인 등록방법 및 비용(가비아추천) 도메인 등록방법과 절차 그리고 비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우선 도메인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셔야 겠고, 그 다음 도메인등록과 결재가 종료 되..

서울명소 북촌한옥마을 입구와 가는법 [내부링크]

서울명소 북촌한옥마을 입구와 가는법 얼마전 서울명소 중 으뜸이라도 칭하는 북촌한옥마을을 다녀 왔습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주차장이 따로 없거나 있어서 북촌한옥마을과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는 유..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whit 자색고구마라떼 파우더) [내부링크]

고구마라떼 만드는법 (whit 자색고구마라떼 파우더) 겨울철 대표 간식은 바로 고구마 입니다. 고구마를 이용한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데 , 그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음료를 소개 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고르곤졸라피자 만들기 15분이면 완성 [내부링크]

고르곤졸라피자 만들기 15분이면 완성 오랜만에 디저트메뉴 레시피 포스팅으로 찾아 봽게 되었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메뉴는 피자입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 하는 음식중에 으뜸이 햄버거와 피자라고 하죠^^?..

png jpg 변환 초간단 3가지방법 [내부링크]

png jpgn 변환 초간단 3가지방법 사진 확장자명의 종류는 아주 아주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사진파일 확장자명은 보통 3가지인데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jpg파일 그리고 png 파일입니다. 또 마지막..

수원갈비 맛집 연포갈비 후기 [내부링크]

수원갈비 맛집 연포갈비 후기 수원 방화수류정에 볼일이 있어 아무생각 없이 들렀다가, 저녁 쯤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무작정 도로로 나와 걷덛 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방영되어 맛집으로 소개 되었던 수원갈비..

맥북 윈도우 전환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맥북 윈도우 전환 초간단 방법 맥북 OS에서 윈도우 window OS로 전환하는 초간단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선 전제조건으로 맥북 환경에서 부트캠프를 통하여 윈도우OS 설치가 완료되어어 합니다. 맥북..

맥북 USB 허브 C타입 멀티허브,HDMI젠터 추천 [내부링크]

맥북 USB 허브 C타입 멀티허브,HDMI젠터 추천 맥북프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필수품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 제품이 바로 UBS허브 입니다. 맥북프로는 일반 USB를 지원하지 않고 C타입 썬더볼트만을 제..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과 신청방법(적합판정)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과 신청(적합판정) 우선 필자는 유럽에서 3년동안의 생활을 접고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4월 30일에 한국으로 귀국을 하였습니다. 당시 코로나로 인해 생활고를 겪은 바 기초생활수급자를..

썸네일 만들기 (포토샵기초) [내부링크]

썸네일 만들기 (포토샵기초) 포토샵으로 썸네일 만들기, 가독성이 좋은 글씨를 부각시켜 간단하게 만들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이는 자신의 블로그가 썸네일로 표시될때 작은 이미지를 제공해 주는데, 조잡한 사진..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갯수 조절방법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갯수 조절방법 구들애드센스 자동광고 갯수를 조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방법은 사이트단위로 광고단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자동광고는 말 그대로 티스토리 게시물의 본문사이 사..

맥북 한글오피스 사용방법(Polaris Office) [내부링크]

맥북 한글오피스 사용방법 맥북 한글오피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맥북에서는 애플스토어에서 앱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지만 무료사용으로는 일부 기능이 제한이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어떤 프로..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레이아웃 변경방법(반응형) [내부링크]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레이아웃 변경방법(반응형)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형태는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입니다. 보통은 본문하단에 8개의 콘텐츠를 4열 2행으로 표시하고 클릭을 유..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역 맛집(신메뉴 우삼겹비빔국수) [내부링크]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역 맛집(신메뉴 우삼겹비빔국수) 오랜만에 올림픽공원에 다녀 왔습니다. 친구와 함께 공원을 둘러 보고 나오던 길에 국물맛이 맛있는 제일제면소를 발견하고 뒤도 보지 않고 들어가서 먹은..

맥북 에어팟 연결하는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맥북 에어팟 연결하는 초간단 방법 애플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기들은 서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애플기기 호환성이라 이구동성으로 이야기 합니다. 애플의 주요 4..

맥북 한영전환 단축키 활용방법 [내부링크]

맥북 한영전환 활용방법 맥북 Mac OS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맥북 사용자로써 알고 있는 내용과 더불이 앞으로 터득한 맥북에 관한 사용법에 관해서 꾸준하게 업로드를 할 예정이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캡쳐) [내부링크]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프로pro캡쳐) 저번 시간에 맥북 기본 단축키에 이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맥북 스크린샷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맥북 스크린샷 단축키를 알아보기 전에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는 바..

맥북 단축키 모음(맥북프로pro) [내부링크]

맥북 단축키 모음(맥북pro) 맥북 사용자가 많이 늘어가고 있네요. 사실 이번에 2020년도 버젼으로 새로 바꿔탈까도 생각 했지만 새로나온 맥북프로 기본형 가격이 거의 300만원에 육박하는 것을 보고, 그냥 맥북프..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삽입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삽입 드뎌 구글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광고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ㅠㅠ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9월 초에 만들어 놓고 게시물 10개정도 작성한 뒤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

맥북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해제 방법 [내부링크]

맥북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해제 방법 맥북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는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존재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서 평상시 맥북 데스크탑의 문서와 사전 등 모든 자료를 웹상 아이클라우드와..

프랑스 코로나 비상사태선포 및 야간통행금지 [내부링크]

프랑스 코로나 비상사태 및 야간통행금지 유럽은 지금 코로나19 2차 재확산으로인해 심각한 상태에 지속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중심국가 프랑스가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심각해 지자 프랑스 정부가 수도 '파리..

아이폰12 프로 pro , 프로맥스 pro max 출시가격 [내부링크]

아이폰12 프로 pro , 프로맥스 pro max 출시가격 드디어 아이폰12가 정시 출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대로 총 4개의 신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아이폰12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유럽여행 무료 화장실 이용꿀팀(Feat헝가리) [내부링크]

유럽여행 무료 화장실 이용꿀팀(Feat헝가리) 현재 코로나로 인해 하늘길이 닫혀 있는 현실이 너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한국은 이제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로 하향조정 되었지만, 아직 나라 밖 상황은 여전히 나아..

젠틀몬스터 안경테 1년 사용후기(feat 우나씨 UNA.C) [내부링크]

젠틀몬스터 안경테 1년 사용후기(feat 우나씨 UNA.C) 우선 필자는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부터 사용하고 난뒤 젠틀몬스터의 친절하고 빠르고 그리고 저렴한 AS를 경험 하고 난 뒤 안경테 역시 젠틀몬스터 모델로 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조정 [내부링크]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조정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코로나19 현황 잠깐 보고 가실게요. 현재 오늘자 확진자는 총 96명이며 국내68명 해외유입 29명 입니다. 하여, 총 확진자수는 24,703명, 검사중인..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과 올바른착용법 [내부링크]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방법과 올바른착용법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극성을 부리는 요즘 입니다. 유럽코로나 상황이 2차 대유행이 시작되었다는 뉴스보도가 끊이지 않네요. 하루 빨리 전 세계 코로나19 상황이 좋아..

헝가리 토카이와인(Tokaji) 등급 및 가격 [내부링크]

헝가리 토카이와인(Tokaji) 등급 및 가격 세계 3대 와인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통하는 와인이 바로 토카이와인 입니다. 토카이와인은 디저트와인으로서 스윗와인의 결정체라 불릴 만큼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일교차 주의 건강관리 철저히 [내부링크]

일교차 주의 건강관리 철저히 해를 거듭할 수록 '가을' 이라는 시즌은 점점 무색해 지는 것 같습니다. 여름에서 마치 가을이라는 계절을 스킨(Skip)이라도 하는 듯 일교차가 매우 심한 10월초 날씨 입니다. 일교차..

사진용량 줄이기 (포토샵 배우기 초보) [내부링크]

사진용량 줄이기 (포토샵 배우기 초보) 포토샵 입문 단계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 또 자주 사용되는 기초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꼭 알아 두셨으면 합니다. 사진용량 줄이기는 매우 매우 간단 합니다. 또한, 블로그..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제품리뷰 키워드검색량 조회) [내부링크]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제품리뷰 기워드검색량) 키워드검색량 조회와 더불어 제품리뷰에서의 키워드분석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은 '네이버데이터랩'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데이터랩'..

한로와 상강 겨울 시작의 알림 [내부링크]

한로와 상강 겨울 시작의 알림 24절기 중 가을의 맨 마지막에 있는 절기는 바로 '상강' 입니다. 상강이 종료 되면 바로 '입동'이 오기 때문에 겨울 시작을 알리는 절기입니다. 한로 : 24절기 중 17번째 절기로, 찬..

돌깨마을 맷돌순두부 맛집 후기(노원점) [내부링크]

돌깨마을 맷돌순두부 맛집 후기(노원점) 오랜만에 맛집 리뷰 후기로 포스팅 합니다. 가을 가을 하게 정말 쌀쌀하고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뚝 떨어지는 일교차가 매우 큰 전형적인 초겨울을 알리는 날씨네요. 아무..

에어팟 2세대 지금구매해도 될까? [내부링크]

에어팟 2세대 지금 구매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지금 구매해도 정말 좋습니다. 최신기종인 에어팟 프로가 있긴 하지만, 에어팟 2세대가 프로보다 좋은 평점을 유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년 사용한 경..

아이폰12 사전예약 출시일 정보 [내부링크]

아이폰12 사전예약 출시일 정보 드뎌 아이폰12 출시일이 임박했습니다.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0년 10월 13일 애플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2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 올렸는데요, 정확한 사전예약일은..

[포토샵 배우기] 모자이크 처리 하는 법 [내부링크]

실무로 알아 보는 포토샵 배우기 1편 모자이크 처리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로 알아야 하는 포토샵 기술이 아닐가 생각합니사진의 저작권과 초상권의 이해 모든..

[포토샵배우기] 인터페이스 위치 익히기 [내부링크]

[포토샵배우기] 인터페이스 위치 익히기 예전 홈페이지관리 및 디자인 경험을 살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최대한 실무위주로 포토샵 기초부터 중급 까지 다룰 계획입니다. 포토샵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었으..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 [내부링크]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방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통해서 효과적인 제목설정과 내용으로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이 검색엔진에 잘 노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따라서 한가지 일상적인 내용으로 블로그 포스..

파비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내부링크]

파비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오늘은 파비콘 만들기를 통해서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법을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를 오랫 동안 사용해 오신 분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신청 및 혜택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신청 및 혜택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과 혜택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릴게용.저번 포스팅에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다면, 이번시간은 체크카드 발금과 카드 사용..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가입 및 장점)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가입 및 장점)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가입부터 차근차근 알려 드릴게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및 비대면 사업이 아주 각광을 받고 있는 시대 입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

우유스팀기로 라떼만들기 노하우(우유스티밍,우유거품) [내부링크]

우유스팀기 라떼만들기 노하우(우유스티밍,우유거품) 오늘은 에스프레소머신기 우유스팀기로 라떼만들기 기초와 핵심에 대한 정리를 해 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우유거품 만드는 연습을 우유대신 퐁퐁..

유로환율 그리고 유로환전 정보팁TIP [내부링크]

유로환율 그리고 환전 정보팁TIP 유럽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준비사항 첫번째가 바로 유로환전 일 것입니다. 유로환율에 따른 환전 정보를 알기 쉽게 그리고 정보팁과 관련하여 내용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 유..

네이버 사이트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네이버 사이트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노출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할 의무사항 중 하나가 바로 본인의 블로그를 검색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검색엔진에 노출을 위해서..

수원맛집) 방화수류정 사맛디커피실록 카페 방문후기 [내부링크]

수원맛집) 사맛디커피실록 카페 방문후기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수원맛집 카페 사맛디커피실록 이란 곳입니다. 수원 방화수류정에 있는 곳으로 아주 유명한 카페 입니다. 수원 방화수류정 가는길 링크 걸어 둘게..

유럽여행) 헝가리 날씨 부다페스트 정보 [내부링크]

유럽여행) 헝가리 날씨 수도 부다페스트 정보 다뉴브의 진주 부다페스트 그리고 동유럽의 '파리'의 거듭난 도시 부다페스트 기준으로 알아보는 헝가리 4계절 날씨에 관한 정보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한국..

유럽시간 및 헝가리 시간 시차총정리 [내부링크]

유럽시간 및 헝가리 시간 시차총정리 기본적인 유럽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4년간 거주 했던 헝가리에 대한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고 주변 유럽에 속한 나라와 도시 그리고 여행정보에 대한..

추석 보름달 가장높게 뜨는 시간 [내부링크]

추석보름달 가장 높게 뜨는 시간 민족의 명절, 1년 중 가장 인구 이동이 많은 황금연휴입니다. 10월 1일이 추석이며 연휴는 10월 4일까지 이어지는데요, 아무래도 1년 중 가장 밝다고 하는 정월대보름과 동시에 꼭..

유럽 헝가리 코로나 현황(feat 부다페스트 시내) [내부링크]

유럽 헝가리 코로나 현황 feat 부다페스트 스내 2020년도 9월 29일 추석연휴의 시작 전날입니다. 오늘 확진자 수가 현저하게 감소되어 29일 확진자가 38명으로 국내발생이 23명, 해외유입이 15명 이네요. 지난 달..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준비물 및 인정국가(국제운전면허증) [내부링크]

영문운전면허증 발급 준비물 및 인정국가 오늘은 영문으로 된 운전면허증 발급에 관한 내용입니다. 발급 시 준비물 및 비용 그리고 영문운전면허증 인정국가에 대해서 포스팅 할게요. 우선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및..

LOT 폴란드항공 환불 완료과정(5개월) [내부링크]

LOT 폴란드항공 환불 완료과정(5개월) 폴란드항공 환불 완료까지 5개월의 기간 소요된 사연 입니다. 때는 지난 4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과정에서 부다페스트 - 인천 직항은 폴란드항공이 유..

삼성 포터블(Portable) SSD T5 1TB 외장하드 1년사용후기 [내부링크]

삼성 포터블(Portable) SSD T5 1TB 외장하드 1년 사용후기 삼성 SSD 1TB를 구매한 시기는 작년 10월 말입니다. 대략 1년 가량 사용한 후기를 포스팅 해 볼게요. 우선 기본 용어부터 한번 알아 볼게요. 컴퓨터의 저..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누락,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누락, 오류 해결법 내가 작성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화면에서 썸네일 누락되어 나올 때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초보분께서 많이 겪는 현상이라( 저 역시 그랬습니다ㅋㅋ) 블..

밀크티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밀크티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카페메뉴 레시피 공유 포스팅 입니다. 오늘 만들어 볼 것은 밀크리 만드는 방법 이에요. 초간단 레시피인 만큼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노원맛집 김창용의 알찬면 국수집 [내부링크]

노원맛집 김창용의 알찬면 국수집 후기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노원역 문화의거리 메인 대로변에 위치한 김창용의 알찬면 국수집 방문 시식 후기 입니다. 처음에는 프렌차이즈 브랜드 인줄 알았는데, 후기 작성 중..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제목과 썸네일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제목과 썸네일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하셨나요?? 그럼 처음 계획 했던 대로 욕심 부리지 말고,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실행에 옮겨 보세요. 오늘..

구글애드센스 승인 까지 총4일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승인까지 총4일 인증 드디어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날짜는 정확히 20년 9월 3일 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 마음 먹었던 것은 욕심 부리지 말자 입니다..

노원 이춘복참치 내돈내산 솔직후기 [내부링크]

노원 이춘복참치 내돈내산 솔직후기 하늘에서 허락한 최고의 음식으로 통하는 것 중 하나, 바로 참치회라고 합니다. 오늘은 내돈내산 이춘복참지 노원점을 방문하여 느낀 솔직 후기 입니다. 이춘복참치는 참치회..

노원맛집 본가 왕뼈감자탕 추천이유 [내부링크]

노원맛집 본가 왕뼈감자탕 추천이유 최초 맛집 탐방은 주3회 방문으로 계획을 했습니다. 시국이 어려워도 미식가는..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ㅠㅠ 사회적거리두기 꼭꼭꼭 제대로 실천하면서 식..

아이스아메리카노 만들기 황금비율 [내부링크]

아이스아메리카노 만들기 황금비율 여름철 대표 커피음료는 단연 아이스아메리카노 일 것 입니다. 오늘은 아이스아메리카노 만들기에 있어 에스프레소 원액과 물 그리고 얼음의 혼합비율을 알아보고 또한 간단하게..

썬더치킨 가성비최고 (메뉴/가격) [내부링크]

썬더치킨 가성비로 승부한다 !! 요즘같이 일교차가 있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에는 밤 11시가 되면 어김없이 생각 나는 야식... 대한민국 대표 야식으로 치킨이 1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족발과 보쌈은 조금 부담..

노브랜드버거 을지트윈 매장방문(시그니처세트)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버거 을지트윈 매장방문(시그니처세트) 후기 요즘 핫 하다고 하는 노브랜드버거 매장을 직접 방문하고 포장으로 구매한 솔직 후기 입니다. 우선 제가 방문한 노브랜드버거는 을지로4가역 을지트윈 지점입..

노원 중국집 전설의 짬뽕 맛집등극!! [내부링크]

노원 중국집 전설의 짬뽕 맛집등극!! 맛집탐방 그 첫번 째 포스팅 1주일에 꼭 1번을 들르게 되는 바로 노원 중국집 전설의 짬뽕 입니다. 노원 전설의 짬뽕집의 특징은, 일반 중국집과 조금 다릅니다. 배달이 90%..

블루베리 스무디 만드는법(레시피) [내부링크]

블루베리 스무디 만드는법(레시피) 지난 번 스무디음료 중 요거트 스무디에 이어 두번째 스무디 음료 레시피 입니다. 바로 블루베리 스무디 입니다. 스무디 음료 중에서 딸기 스무디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스무..

바닐라라떼 만들기(레시피) 1883시럽 [내부링크]

바닐라라떼 만들기(레시피) 1883시럽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주 아주 쉬운 레시피 입니다. 라떼류의 음료는 대부분 원액과 우유 그리고 시럽(향)으로 만들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바닐라라떼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 만들기(레시피) [내부링크]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 만들기(레시피) 오늘 만들어 볼 음료는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 입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음료에요 ^^ 재료 역시 시중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요거트..

먹태구이 소스와 함께 만들기 [내부링크]

먹태구이 소스와 함께 만들기 한국인의 대표 맥주안주 먹태구이를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먹태라는 이름은 황태를 만드는 과정에서 따뜻한 날씨로 인해 색이 검게 변하는 것을 보고 붙혀진 이..

카페모카 만드는법 레시피 [내부링크]

카페모카 만드는법 레시피 여름이 이제 그 뒷 모습을 보이는 계절이에요. 따뜻한 음료가 생각하는 날씨 입니다. 환절기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각별히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카페모카 만드는 법은 아주..

자몽에이드 만들기 아주 간편하게! [내부링크]

자몽에이드 만들기 아주 간편하게!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부담없이 즐겨 마실 수 있는 음료는 단언컨데 '에이드'류 음료라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에이드'음료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자몽에이드 만..

블루레몬에이드 레시피 (faet 모닌블루큐라소시럽) [내부링크]

블루레몬에이드 레시피 (feat 모닌블루큐라소시럽) 블루레몬에이드 레피시를 공해 합니다. 사실 이 음료는 레시피라고 까지 할게 없지만 일반 에이드 음료(레몬에이드,자몽에이드,유자에이드 등등)에 블루시럽을..

녹차라떼 만드는 법 (녹차효능/그린푸드) [내부링크]

Feat 녹차효능 : 공해물질 해독 및 세포재생의 원동력 녹차는 일명 '그린푸드'(Green Food)를 대표하는 식품이며,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차'(Tea) 중 으뜸이 아닐 까 생각 합니다. 녹차를 활용해서 마시는..

카라멜마끼아또 만들기, 기라델리 카라멜소스 [내부링크]

카라멜마끼아또 만들기, 기라델리 카라멜소스 결론은 우유와 원액 혼합 순서만 기억하면 아주 쉽습니다!! 우선 카라멜마끼아또, '마끼아또'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 드릴게요. 마끼아또(Macchiato) 는 이탈리아..

카푸치노 만드는 방법 (Cappuccino) [내부링크]

카푸치노 만드는 방법 (Cappuccino) 오늘은 카푸치노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카푸치노 역시 우유와 에스프레소를 섞어 먹는 이탈리아식 커피이며,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가 시절에 처음으로..

카페라떼 만들기,우유거품기 작동법 [내부링크]

카페라떼의 기초, 라테 만들기, 우유 거품기 작동법 오늘은 카페라떼의 기초가 되는 라떼(Latte) 만들기에 대해서 배워 볼거에요. 그 전에 우선 어원부터 살펴 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사실,..

에스프레소 만들기(espresso), 커피 크레마 [내부링크]

에스프레소 만들기 추출과정(espresso), 커피 크레마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방식은 이탈리아에서 시작 되었어요.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에스프레소는 전용 머신으로 커피를 추출합니다. 커피 머신이 최초 발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