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ckorea의 등록된 링크

 holickor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좋은 일렉기타 고르는 법 [내부링크]

좋은 일렉기타 고르는 법에 대해서 오늘은 이야기를 해보겠다. 그 어떠한 사이트에서도 보지 못한 글일거라 확신한다. 고수들이 말하길 기타는 뽑기라고 말한다. 과연 기타를 뽑기라고 할 수 있을까? 전자제품이..

기타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타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을까요? 우선 기본적으로 악기 사이트들의 가격을 모두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악기..

계절별 기타 보관법 [내부링크]

우리가 고가의 기타를 사서 쓰다 보면 가장 염려가 되는 게 바로 이 좋은 기타를 어떻게 보관해야 변형이 없이 원형 그대로 보관할 수 있는가에 대해 끊임없이 실험하고 연구해왔다. 많은 사람이 이와 비슷한 경험..

깁슨사의 부도와 레스폴 기타의 몰락 [내부링크]

기타 히어로들이 자주 쓰는 기타가 있다면 단연 깁슨사의 레스폴과 펜더사의 스트라토캐스터이다. 그런데 이 잘 나가던 깁슨 사가 경영실패로 최근에 회사가 문 닫을 위기까지 간적이 있다. 처음에는 루머이겠지..

기타의 기본은 스케일 연습 [내부링크]

내가 기타를 가장 활발하게 연주했던 때는 아무래도 내 생애 첫 재규어 기타를 구입 후였던 것 같다. 난 정말로 재규어 기타를 좋아했고 그래서 가장 먼저 산 기타가 재규어 기타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펜더의..

기타에 좋은 진공관 앰프는 TR앰프 [내부링크]

여러분은 항상 빈티지 기타에 열광하고는 하는데, 나는 그렇지 않다 옛 것의 낡은 스러움은 좋긴하나 빈티지가 현재의 물건보다 좋을리는 없다고 본다. 현대의 공장체제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품질이 좋고 일정하지..

빈티지 기타는 과연 소리가 좋은가? [내부링크]

흔히 우리가 오래된 악기는 나무가 숙성이 되어 공명성이 좋고 소리가 익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과연 이게 사실일까? 오늘은 이 주제를 기타와 연결 지어 말해보고자 한다. 현악기의 역사는 오래되었지만 기타의..

펜더 스트라토 캐스터의 탄생 [내부링크]

수많은 뮤지션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기타로는 깁슨사의 레스폴과 펜더사의 스트라토 캐스터를 들 수 있다. 이 기타들은 현재 락 뮤지션의 상징이라고도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뮤지션들은 이 둘에게 그토록 열광..

1952년 펜더 텔레캐스터는 왜 인기가 있는가? [내부링크]

우리가 기타를 배우고 일렉기타를 접하게 된다면 반드시 fender라는 브랜드에 빠져 들게 된다. 일렉기타를 최초로 만든 레오 펜더에 의해 생겨난 회사 fender는 그동안 수많은 락 뮤지션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