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diary의 등록된 링크

 homedi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나는 당신이 미국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면 좋겠습니다 독서 리뷰 [내부링크]

나는 미국 부동산으로 글로벌 자산가가 됐다! 진짜 미국 부동산 고수를 경험으로 담은 실전 투자서 저자 name is "고미연" 소개 한국과 미국으 오가는 부동산 투자자이자 미국 부동산 투자 자문회사 "글로벌프론티어에셋" 대표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고 두 차례에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고 두 차례에 걸쳐 미국으로 교환학생과 인턴십을 다녀왔다. 2010년 SK텔레콤에 입사해 마케팅 전략, 신상품 기획, 재무 기획 부서에 10년간 근무했다.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하지만 회사에서 40년간 죽도록 일해서 천천히 부자가 되고 싶지는 않았다. 빠른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국내 부동산 투자에 몰입해 재건축, 재개발 투자, 분양권 부자, 상가주택 신축 투자, 경매 투자를 시작했다. 갖가..

부동산 상식 더하기 부동산 중개실무 공인중개사 관련 독서 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부동산 기초 상식에서부터 각종 공적 서류 보는 법, 부동산 법률, 임대차 상식, 계약서 사례, 상가 관련 필수지식, 내용증명 작성 사례, 토지, 건축, 세금, 경매 등 부동산 실무에 이르기까지 부동산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다! 부동산 상식 더하기 도서 및 저자 김용건 소개 부동산 상식이란 부동산 거래를 다룰 때 갖춰야 할 기본 원칙과 실무 지식을 말한다. 여기에는 부동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격을 협상하는 방법을 알고, 부동산을 사고파는 법적, 재정적 측면을 알고,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갖는 것이 포함된다. 김용건은 저서는 모두 한국어로 쓰였고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한 개인적인 경험과 전략뿐만 아니라 이 책에서는 부동산 중개 실무에 대하여 경험을 바탕으로 한 부동산 상식에 대한..

부동산창업을 위한 중개실무 바이블 독서리뷰 [내부링크]

당신의 성공 파트너가 되어 줄 20년 이상 베테랑 전문가의 노하우 여러 야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책 소개 요즘 부쩍 부동산 관련 책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고종완 원장, 박원갑 위원,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 부동산학과 교수 등의 추천을 받은 베스트셀러 "부동산 창업을 위한 중개실무 바이블" 열정을 가지고 이제 막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초보공인중개사에게 부동산 개 실무는 또 다른 산이다. 어렵게 공인중개사가 된 이상 개업을 미룰 수도 없다. 여기 20년 넘게 현장을 벗어난 적 없는 베테랑 공인중개사이자 부동산학과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이론과 실무 면에서 최고의 성공스토리를 이룬 저자가 그만의 실전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담아낸 책이다. 부동산 창업을 준비하는. 여전히 배움이 필요한 초보 사장님들을 위해 문의하기 망..

전세 보증보험 전입신고 대항력 부동산계약서 특약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이사를 한 번도 안 하는 사람은 없는 것 같다. 이사를 하면서 부동산계약 시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원래 살던 곳에서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하고 나면 여러 가지 처리해야 할 행정절차들이 많다. 전입신고란? 전입신고는 새로운 거주지로 옮기면서 전입한 거주지의 관할 사무소에 전입 사실을 알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입신고를 하면서 작성하게 되는 서류는 전입신고 서류이다. 이사를 하면 세대주 등 신고 의무자는 이사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새로운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하면되늗네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입신고가 중요한 이유는 이사하면서 하게 되는 주택의 인도와 전입신고를 끝내게 되면 끝낸 다음 날 새벽 0시부터 대항력이 생..

공인중개사 2023년 전망 역사적 배경 시험 난이도 [내부링크]

공인중개사의 역사적 배경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거래를 중개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들은 거래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하며 부동산 시장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합니다. 공인중개사가 등장하게 된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19세기에는 부동산 거래가 대개 소유자와 구매자 간의 개인적인 거래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거래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하지 못하였으며, 부동산 거래의 증대로 인해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도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을 중심으로 부동산 중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사람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법적 규제가 없었기 때문에 이들 중개인은 거래 과정에서 부당한 수수료를 받거나 거래 내용을 위조하는 등의 부..

도시형생활주택(소형주택)의 정의 및 장단점 [내부링크]

도시형생활주택이란? - 도시형생활주택이란 300세대 미만의 국민주택 규모에 해당하는 주택으로서 무주택 서민과 1~2인 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하여 2009년 정부가 도입한 소규모 공동주택이다. 여기서 국민주택규모란? 주거의 용도로만 쓰이는 면적이(주거전용면적) 1세대당 85 이하인 주택을 말한다. 도시형생활주택은 크게는 단지형 연립주택, 단지형 다세대주택, 원룸형 주택으로 볼 수 있다. 이는 2009년 5월부터 시행되었으며 국민주택 규모의 300세대 미만으로 구성된다. 소규모 주택을 저렴하고 신속하게 공급하여 서민의 주거 안전에 기여하고자 도입한 주택 유형이라고 볼 수 있다. - 단지형 주택은 1개 동의 바닥면적 합계가 660를 초과하면 연립주택 / 660 이하이면 다세대주택으로 구분한다. 이때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