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ong의 등록된 링크

 hon-g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고등수학 노베이스용 추천 강좌, 현우진 [내부링크]

메가 스터디 대표강사, 수능 수학 1타 강사, 현우진샘 상위권 친구들이 주로 좋아하는 샘이죠. 중하위권 친구들에게는 현우진샘 강의가 어렵다는 카더라 통신 현우진 선생님, 강좌 가운데 어려운 강좌도 있지만, 고등 과정을 받아들이기 힘든 친구들을 위한 노베이스용 강좌도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내가 어쩌다 노베이스가 되었는가? 중학교 수학 자체가 불친절한 구성인 데다가, 무리한 선행학습도 한몫합니다. 게다가 기초가 없음이 확실한데, 있는 척하는 자만감 특히 도형 파트는 확률과 통계를 제외한 거의 모든 수학 과목에서 활용하게 되는 부분이죠. 우진샘이 10년 넘게 강의를 하면서 현장에서 느끼는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노베이스들을 위한 기초 강의를 개설했어요. Theme 1 평행선의 성질 서로 다른 두 직선이 한 ..

혼공, 추천 교재-해법문학세트 [내부링크]

혼자서 공부하는 혼공 분들 응원합니다. 혼공 시 필수로 갖추면 좋은 교재들 안내드립니다. 오늘은 국어교재로 현대문학 세트입니다. 이 책은 국어의 백과사전 같은 책입니다. 이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한다기보다는, 작품을 찾아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광범위한 문학 범위에 비해 작품수가 흡족할 만큼 많은 것은 아니지만, 10종 교과서 핵심판, 정리용으로 딱입니다. 작품을 간단하게 소개하는 용도이다 보니, 작품별로 풀 수 있는 문제는 몇 문제 실려있지 않아요. 그래도 방대한 10종 국어 문학 작품들을 가독성도 좋게 정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라 추천합니다. 구성은 고전시가, 고전산문, 현대시, 현대 소설, 수필, 극 이렇게 되어있어요. 중3 겨울방학 때부터 시작해서 한 권씩 마스터하면 이상적. 작품별로 찾아보는 용도로..

혼공, 과목별 인강 추천 [내부링크]

혼자서 하는 공부, 혼공이 막막한 경우 어느 정도 인강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강은 수업을 듣는 거지, 자기 공부가 아닙니다. 2시간짜리 인강을 들으면 2시간 이상의 자기 복습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루 종일 인강을 듣고 공부를 했다고 착각하면 안 됩니다. 인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부족한 부분만 찾아 듣고, 질문 게시판을 이용하고, 문제풀이 파트는 멈추고 본인이 풀어본 후 보기를 추천합니다. 인강 추천에 대한 제 생각은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제가 들어봤던 강의 기준으로, 제 취향에 맞았던 샘을 소개합니다. 국어 국어는 유일하게 제가 마음에 드는 선생님을 고르지 못했습니다. 나비효과 책을 본 후, 국어의 기술 이라는 시리즈 책을 본 후, 피램 시리즈 책을 보는 것을 추..

혼공, 장단기 계획을 세우세요. [내부링크]

혼자서 공부하는 혼공, 가장 어려운 점은 페이스를 유지하며 꾸준히 나아가는 겁니다. 10시간 공부하고 며칠 쉬는 것보다 매일 1시간씩 공부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거든요. 학원을 다니거나, 인강 1년 커리큘럼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면 계획표를 꼭, 짜야합니다. 거꾸로 계획표 계획표를 짤 때는 1년 단위로 "거꾸로" 세우셔야 해요. 수능일을 기준으로 수능 1일 전, 일주일 전, 한 달 전으로 끊어서 구체적으로 세워야 합니다. 내년 수능이라고 생각하면, 긴 시간이 남아있는 것 같지만, 날짜를 거꾸로 역산해보면, 해야 할 공부량에 비해서, 많은 시간이 남아있지 않음을 깨닫게 될 거예요. Notion 앱 활용 장기 계획, 단기 계획을 꼭 세워보세요. 1년, 1개월 세운 후, 주 단위 계획을 세웁니다. 저는 "No..

고등 로드맵 [내부링크]

본격적인 입시 단계입니다. 3년의 내 노력 여부에 따라 남은 인생 30년의 방향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이죠. 고등 로드맵 시작해볼게요. 국어 일단 중3 겨울방학 때 국어문법 한번 훑고 고등 가면 편합니다. 윤혜정의 나비효과로 기본 개념을 잡아 봅니다. 교재만 구입하면 EBS로 강의 보시면 돼요. 기본 틀을 잡은 후에는 역시 꾸준함이 답입니다. 매일 꾸준히 문학, 비문학 문제를 풀어줍니다. 시간을 정해 놓고, 일정한 시간대에 풀어보기를 권합니다. 가능하면 오전 시간대, 수능과 싸이클을 맞춰서 뇌 훈련을 시킵니다. 가장 많이 보는 교재는 매3비, 매3문 훈련을 통해 기초 체력을 다져놓은 후에는 결국 기출문제 분석이 답입니다. 기출문제집 가운데 본인 취향에 맞는 책을 골라서, 꾸준히 분석하고 풀어줍니다. 영어..

중등 로드맵 [내부링크]

중학교, 실질적인 입시의 첫 단추라고 할 수 있죠. 초등학교 때 공부를 안 했어도 상관없어요. 중등 로드맵, 시작해볼게요. 국어 책읽기를 꾸준히 해온 친구라면 좀 수월할 수 있지만, 책 읽기를 안 했어도 사실 입시용 국어랑은 상관이 없어요. 책 읽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두 공부를 잘하는 건 아니죠. 책 읽기와 성적을 올리기 위한 국어와는 사실 별개. 다만, 조금 더 쉽게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는 거죠. 국어는 언어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꾸준히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요새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시중 교재 정말 잘 나옵니다. 수학 연산 문제집 단계별 책이 있듯이 국어도 단계별 시리즈 책들이 있어요. 서점 나가서 휘리릭 한번 훑어보시고, 아이 취향으로 고르게 해 주세요. 단계별 시리즈 책들을 매일 ..

초등 고학년 로드맵 [내부링크]

초등 고학년, 이제 슬슬 학습으로 전이시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초등 저학년을 좋은 생활 습관 만들기에 초점을 두었다면 초등 고학년은 좋은 학습 습관 만들기에 촛점을 두어야 합니다. 독서는 기본 책 읽기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다들 인지하고 있지만, 실천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4학년부터 보통 학원을 많이 보내기 시작하고, 학원 숙제, 학교 숙제를 하다 보면 책을 읽을 시간이 없어집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일정한 시간대를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읽도록 해야 합니다. 7시가 되면 저녁을 먹는 것처럼, 밤 10시가 되면 책을 읽는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습관을 들이게 해야 합니다. 좋은 책이 따로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좋은 책입니다. 독후감을 쓰게 한다거나, 학습에 도움이 될만..

초등 저학년 로드맵 [내부링크]

책을 좋아하게 해 주세요. 모든 학습의 기본은 읽기 능력입니다. 읽기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많이 읽어야 합니다. 초등 저학년 때는 준비 단계로 일단 책을 좋아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너무 학습적으로 다가가지 말아야 합니다. 장기전입니다. 책은, 재미있는 장난감 가운데 하나로 인식하게 해 주세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초등 저학년 때는 몸으로 열심히 놀고, 다양한 체험을 하는 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영어 수학 학원 보내지 마시고, 예체능 학원에 힘을 보태주세요. 동요대회, 합창단, 피아노, 바이올린, 발레.. 저희 애들 어릴 때 했던 것들입니다. 여행도 가능한 많이 가셨음 해요. 이때가 아니면 즐길 수 없는 것들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해 주세요. 신나게 놀았던 기억을 가진 아이들이 ..

혼공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사교육 종사자이자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혼자 공부하는 분들, 혼공을 위한 시리즈를 써 볼 예정입니다. 분야 불문, 공부란 결국 자기가 해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부에 특별한 왕도나 지름길은 없습니다. 학원에 다니거나 인강을 듣는 다고 해도, 결국은 자기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남이 해준 정리나 암기법은 결국 자기 것이 되기 힘듭니다. 가장 이상적인 공부법은 혼자 하는 공부, 혼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행착오를 거쳐서 만들어진 나만의 공부법은 시험이라는 관문을 통과하기에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혼공을 결심한 당신을 위해, 저의 경험담을 들려드립니다. 저의 경험담이 당신의 혼공 과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과목별 로드맵을 세워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