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babrog의 등록된 링크

 honbabr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이누카사과 추출물 효능 먹기전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누카사과 추출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에는 프로시아나딘B2이라는 식물성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로 세포실험결과에 따르면 모발 성장에 도움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유럽에서는 이미 해당 성분이 함유된 샴푸 등이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하필 이누카사과 추출물 효능이 각광받냐면, 다른 품종의 사과에 비해 프로시아나딘B2 성분의 함량이 월등히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비오틴과 더불어 함께 드시고 싶어하는 음식인데요. 일단 제가 먹고 있는 식품의 스펙을 설명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탈리아산 이누카사과 원료를 고농축 동결건조방식으로 제조하였으며 맥주효모와 비오틴을 비롯하여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첨가하였습니다. 특히 비오틴은 식약처 ..

bnr17 유산균 비에날씬 유산균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직접 사 먹는 bnr17 비에날씬 유산균 추천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체중 관리를 위해 평소 식습관에도 신경쓰고 운동도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으로부터 도움받고 싶어서 어머니와 먹으려고 bnr17 비에날씬 유산균을 구.입하게 됐습니다. 일명 김희선 유산균이라고도 불린답니다. 해당 제품을 추천하기 앞서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비에날씬 유산균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4G2f4 [비에날씬] BNR17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COUPANGwww.coupang.com이는 한국인 모유에..

뼈엔 엠비피 MBP 효능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가족이 꾸준히 먹는 뼈엔 엠비피 MBP 효능 부작용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본 글의 효능과 부작용은 식품 자체 아.닌 영양성분의 일반정보랍니다. 먼저 MBP란 무엇일까요? 이는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뜻하며 굉장히 소량만 있습니다. 식약처 고시 하루 권장량이 40mg인데 이를 충족하려면 우유 200ml를 무려 130잔을 마셔야 한답니다. 그런데 뼈엔 엠비피 MBP는 1일 1정으로 일일섭취량을 충족하니 인기가 있는 것이지요. 한편 뼈엔 엠비피 MBP는 오래전부터 구.입하여 먹어온 제품입니다. 가격이 비싼만큼 중간에 못 먹은 날도 있었지만 최근엔 부모님 건강을 위해서 감안하고 있답니다. 해당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단백추출물이란 점입니다. 즉, ..

레이델 폴리코사놀 5 10 20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내부링크]

레이델 폴리코사놀 5 10 20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 * 본 글의 효능은 식품 자체 아.닌 영양성분의 일반정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집에서 먹고 있는 레이델 폴리코사놀 5 10 20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또 제품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스펙에 궁금한 분을 위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폴리코사놀 효능에 관심 갖게 된 이유는 부모님의 혈중 건강을 위해서였습니다. 쿠바 국립 과학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 섭취한 결과 착한 고밀도 콜레스테롤(HDL) 수치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또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실험결과에서 폴리코사놀 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섭취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감소하는데 도움받았다고 하는데요. 단 이러한 실험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

말 엘라스틴 콜라겐 효능 여에스더 엘라스틴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가족이 사먹고 있는 말 엘라스틴 콜라겐 3세대 말유래 데스모신 추천 후기를 남깁니다. 얼마전부터 어머니가 여에스더 엘라스틴을 드시고 싶다고 말씀주셨습니다. 특히 말 엘라스틴이라고 거듭 강조하시길래 기존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콜라겐 하면 어류 콜라겐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만 말에는 어류보다 데스모신 함량이 7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이를 3세대 엘라스틴 이라고 하는데요.데스모신은 엘.라스틴의 핵심 성분으로 진피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교차 결합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즉 피부 탄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이지요. 이소데스모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로인해 기존의 1세대, 2세대 어류 엘라.스틴보다 3세대 말 엘라스틴이 주목받게 된 것이랍니다.가격은 브랜드와..

뼈엔 엠비피 MBP 효능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가족이 즐겨 먹는 뼈엔 엠비피 MBP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먼저 엠비피(MBP)란 무엇일까요? 이는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굉장히 함량이 적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권장량을 충족하려면 무려 우유 26L나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면 섭취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엠비피가 알려진데는 뼈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들면 자연스럽게 신체기능이 저하하면되 골밀도 역시 약해집니다. 특히 여성은 갱년기를 겪으면서 여성호르몬이 급감하여 골강도도 낮아집니다. 골절의 경우 오랜 침상생활, 신체 활동 저하로 이어지면서 다른 2차 질.환을 유인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자신과 부모님의 뼈건강을 위해 좋은 식품을 찾고 있는 것이지..

단호박 효능 영양성분 먹는 법 [내부링크]

단호박이란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으로 당도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반면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100g 70kal) 식품입니다. 여기서 눈에 띄는 문구는 '당도가 높다'라는 것인데요. 에 따르면 혈당지수가 높더라도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음식은 당뇨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단호박은 체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수치를 내려주므로 당뇨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단호박은 의약품이 아니므로 개인차가 충분히 있으며 전문적인 내용은 의사와의 이야기를 나누셔야 합니다. 하루섭취권장량은 200g, 즉 반 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무난하다고 하므로 식단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단호박 먹는 방법입니다. 단호박 스무디를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단호박(1/4개)과 우유를 1:1 ..

보스웰리아 효능 정말일까 [내부링크]

얼마전에 어머니가 허리와 무릎 관절이 좋지 않아서 한의원에 다녀오셨습니다. 그간 저도 식품이나 의료기기로나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여러가지를 구매해드렸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오늘 소개하는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시중에 분말, 타블렛 형태 등 다양한대요. 저는 차로 끓여서 따뜻하게 드셨으면해서 원물로 구매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소개해드리는 보스웰리아 효능은 원물 자체 아닌 영양성분의 일반정보로 참고만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무릎 연골은 소모성으로 한번 닳으면 이전처럼 회복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상태가 악화되기 전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예컨대 쭈그려 앉기, 양반다리 등 관절에 무리되는 자세는 피하고 관절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성분을 섭취합니다. 그중에 하나인 보스웰리..

시서스 효능 제대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고 일컫는 식품에 대한 정보를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시서스입니다. 시서스는 인도 등 열대 아시아 지역에서 채취할 수 있는 포도과 덩굴 식물입니다. 즉 우리나라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식물인데요. 어떻게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었던 것일까요? 그건 바로 원물의 영양성분 덕분이겠지요. 이러한 시서스를 약용식물로 등재된 책은 인도 고대 의학서 입니다. 아무래도 인도에서 자란 식물인만큼 그 나라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알아차린거 같습니다. 오늘날에는 유럽의 식품안정청(efsa), 영국의 식품표준청, 캐나다의 연방보건부에서 "체중조절" 돕는 식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해당 식물의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시중에서도 체지..

초임계 알티지 rtg 오메가3 추천 순위 [내부링크]

본 글의 효능은 식품 자체 아닌 영양성분의 일반정보입니다. rtg 오메가3는 혈중 중성 지질 개선 및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주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초임계 알티지 rtg 오메가3의 특징은 체내 흡수율이 높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현대인은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운동력 저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혈관 상태가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지방과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으로 오.메.가6의 섭취 비율이 월등히 높은 편입니다.일반적으로 rtg 오메가3과 오.메.가6의 적정비율은 1:4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가공식품은 오.메.가6의 함량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둘다 불포화 지방산이지만 오메.가6의 비율이 과다하면 염증 발생 및 ..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 효능 추천 [내부링크]

에버콜라겐 타임은 구입한지 꽤 됐습니다. 예전엔 콜라겐 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되리란 생각에 먹었다면 현재는 나이들수록 필요한 영양성분이라 꾸준히 먹습니다.콜라겐은 피부 진피만 아니라 근육, 인대, 장기에 필요한 성분이니 나이들수록 체내 보유량이 감소하여 외부로부터 보충하는 편이 좋습니다. 처음엔 식약처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을 먹었습니다만, 그거도 먹다보면 만만치 않은 가격이라서 이왕이면 식약처 인증 콜라겐(건강기능식품)을 먹는게 효율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지금도 몇몇 제품이 있습니다만 주로 사먹는건 에버콜라겐 타임입니다. 비오틴도 포함된 제품도 있습니다만 평소 식습관이 좋거나 종합비타민을 먹는다면 그냥 에버콜라겐을 먹어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해당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성 원료 ..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몇 개월 재구매하며 먹었던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후기를 적어봅니다.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를 구. 입하게 된 계기는 부모님과 저, 온 가족의 관절 건강을 위해서입니다. 우리 몸의 연골은 소모성으로 사용하면 할 수록 닳습니다. 한번 손상된 연골은 다시 회복되지 않는다고 하죠. 평소 무리한 운동을 자제하고 올바른 자세로 관절에 무리를 주면 안 됩니다만 나이 들고 보니 무릎을 굽히고 필 때 저도 모르게 소리를 내게 되더군요. 그래서 아주 예전에는 일반 보스웰리아 가루를 섭취했습니다만 시간이 흐르면서 식약처 인증을 받은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를 먹게 됐습니다.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였으므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블랙 마카 분말 효능 따져봅시다 [내부링크]

마카는 우리나라에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페루 안데스의 산삼으로 불린답니다. 산삼이라면 정말 귀한 식재료 인데 마카가 그정도 수준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alschim, 출처 Unsplash 특히 페루에서 생산하는 마카 중 레드마카와 블랙마카는 더 귀하다는데요! 그 이유가 레드마카는 총 생산량의 5%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블랙마카는 3%이구요. 식품 자체가 아닌 함유된 영양성분의 효능입니다. 의약품이 아니므로 개인차가 있다는 것을 참고하여 주세요. 마카는 고대 잉카제국의 왕과 귀족들이 선호했고,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선정한 우주비행사 식품으로도 인정받은 바 있답니다. 수많은 식품 가운데 우주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으로 손꼽혔다고 하니 더욱 관심이 갑..

감태 효능 부작용 감태추출물 수면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감태는 무엇일까요? 우선 감태는 처음 들어본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저한테도 그렇게 낯익은 식재료는 아니랍니다. 감태는 해조류의 일종으로 떫은 맛이 나는 다시마목 미역과의 여러해살이해조라고 합니다. 혹시 잠이 부족하신가요? 저도 잠이 참 부족한 편인데요. 감태의 별명이 바로 천연수면제랍니다. 수면과 깊은 관계가 있는 식품이므로 더욱 관심이 갔어요. 그러한 특이한 별명을 가지게 된 데에는 감태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숙면원료로서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 물론 치료적인 목적으로 감태추출물을 섭취하시려는 분은 전문의 의견 반드시 필요합니다 . 그리고 모든 식품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효능을 일반화하면 안 된답니다. 그럼 계속해서 글을 잇겠습니다 특히 플로로타닌 성분의 효능은 뇌의 수면과 관련된 부위를 ..

관절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추천 [내부링크]

지난번 어버이날 기념으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나이드신 부모님께 무엇이 도움될까 생각해봤는데요. 평소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대공원 산책을 갈 때 힘들어하시는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최근에 벚꽃구경 갔을때도 벤치부터 찾으시더라구요. 앞으로도 예쁜 추억 쌓으려면 부모님 건강부터 챙겨드려야겠죠? 그래서 관절에 도움되는 음식을 찾아보았죠. 여기에는 등푸른생선, 멸치, 통곡물, 토마토, 들깨, 검은콩 등이 있는데요. 하루에 얼만큼 먹는게 적합한지도 모르겠고, 식단에 골고루 반영하기도 번거롭더라구요. 또 우리 몸의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다시 되돌릴 수 없답니다. 관절 연골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방치하면 관련 질환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인지하고 관리하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결정한 선물이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관..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 식약처인증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저희집에서 꾸준히 사먹는 콜라겐 리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콜라겐은 일단 어머니가 찾으셔서 먹게 된 음식인데요. 저는 아직 관리의 중요성을 못느껴 기능성인증을 받지 못한 것도 챙겨먹지만 어머니께는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받은 제품만 드리고 있습니다. 에버콜라겐은 티비 광고에 자주 나오는 식품이지요. 그래서인지 타콜라겐에 비하면 금액에 좀 있는편이지만 따지고보면 고가의 건강기능식품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기도 합니다.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은 50포, 30포로 구분돼 있는데 제가 산건 30포짜리입니다. 제품 케이스에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성분의 스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2중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이고, 한국인을 대상으로한 인체적용시험결과를 보..

오이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리그난 [내부링크]

바로 얼마 전 5월 2일은 농촌진흥청에서 정한 오이데이었죠. 발음에 따라 5월 2일에 지정한 아이디어가 참 귀여운걸요.여러분은 오이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세요? 저 역시 오이에 대해 잘 모르지만 요즘처럼 덥기 시작한 초여름엔 입맛 돋는 음식으로 제격 같아요. 오이는 특별히 조리하지 않아도 된장만 찍어먹어도 아삭아삭 맛있답니다. 그래서 입맛 없는 날에는 다른 반찬엔 젓가락도 가지 않아도 오이는 꼭 먹게 되네요. 무심코 먹던 오이엔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오이는 무려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니 이정도 물 아닌가요? 그런데 오이를 물과 동일하다고 할 수 없답니다. 오이는 물보다 유효성분이 풍부한 데다 수분 입자가 작아서 체내 흡수율이 높기 때문이죠! 주의!!..

맥주효모 분말 가루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줄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든 모근탄탄주스 레시피와 두사회생 순딩팩 만들기를 공부해 보았습니다.. 두 가지 전부 어렵지 않으니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탈모에도 골든타임이 있습니다 여러분 탈모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전문의에 따르면 머리카락이 빠질 때 머리카락의 뿌리가 살아남아 머리카락이 다시 날 수 있는 시기를 바로 탈모의 골든타임이라고 합니다. 즉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면 다시 나겠거니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의 두피건강을 체크하셔야 한답니다.두피세정과 보습에 도움 되는 두피팩이날 에서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일명 두사회생 순딩팩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알로에 수..

바나나 효능 트립토판 수면에 좋은 자세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채널A 에서 공부한 수면에 도움 되는 영양성분에 대하여 몇 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 글 외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프로그램 등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수면상태는 어떠하신가요? 저는 딱히 수면건강이 좋지 못한 건 아니지만 일어나면 개운하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간에 잠에 깼다가 다시 잠들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정말 일어날 시간에는 남들처럼 ‘5분만’이 절실하답니다. 그렇다면 깊은 수면은 어떤 점이 이로울까요? 프로그램에 따르면 우리 몸은 깊이 잠을 자는 시간에만 뇌척수액이 혈관을 따라 뇌의 유독성 물질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수면이 부족하면 면역을 담당하는 유전자의 활동이 줄어들고 질병을 유발하는 유전자는 활발해진다고 해요. ..

하루 30분 걷기 운동 효과 [내부링크]

뉴스나 건강프로그램 등을 보면 건강 관리의 한 방법으로서 자주 언급되는 단골 말씀이 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그만큼 간과되기 쉬운 운동 바로 하루 30분씩 걷기입니다. 사실 걷기는 일상과 다름없지만 상황에 따라 앉아있는 시간이 반나절인 분도 있고, 교통수단으로 인해 실제로 걷는 시간이 생각보다 적은 분도 있습니다. 또 단순히 이동으로서가 아니라 걷는 행동만을 온전히 즐기는 시간도 턱없이 부족한 요즘입니다. 예전엔 미세먼지만 없어도 상큼한 공기를 몰아쉬며 산책하였은데 지금은 그러질 못하니 못내 아쉽습니다. 하루 30분 걷기 효과 그렇다면 하루 30분 동안 걸으면 무엇이 좋을까요? 걷기 운동은 발바닥을 자극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혈류를 촉진합니다. 그러므로 뒷굽이 낮은 편안한 신발을 신고 걷도록 합..

햇빛 알레르기 증상 및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날씨에서 야외활동하는 걸 좋아하시나요? "따뜻한 햇빛이 내리쬐는 날씨"과 "주룩주룩 비 내리는 날씨" 중에 말이지요. 많은 분들이 화창한 날씨를 선택하리라 예상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어린 시절 소풍 가는 날에 비가 내릴까 봐 전전긍긍했던 기억도 나네요. 가족 나들이와 해외여행 등 즐거운 날을 계획하기 앞서 날씨 체크는 언제나 선택 아닌 필수였던 것 같습니다. 화창한 날씨는 비 오는 날씨보다 야외활동하기 수월한 조건이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햇빛은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D를 공급하고 행복호르몬(세로토닌)을 촉진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햇빛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햇빛 알레르기'입니다. 햇빛알레르기란 무엇일까요? 알레르기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괜찮은..

다리 쥐나는 이유 발에 쥐났을 때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다리 쥐 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건 저도 특히 궁금했던 분야입니다. 저 역시 다리에 쥐가 잘 나기 때문입니다. 쥐가 나면 또 얼마나 고통스러운지요. 겉으로 보면 멀쩡해보이지만 쥐가 난 사람은 누가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고통이 큽니다. 그래서 평소 셀프 마사지를 하면서 혈액순환을 돕고 있는데요. 다리 쥐나는 이유가 혈액순환뿐인지 궁금하여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다리 저림 증상과 관련하여 설명해 드리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리 쥐나는 증상이란?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 저림 예방 다리 쥐날때 응급처치 다리 쥐나는 증상이란? 다리 저림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상은 근육수축으로 인하여 통증(경련)과 함께 다리를 움직이기 힘든 증상을 말합니다. 다리 저림이 발생하는 이유 몇 가지를 정리해..

새싹보리 효능 분말 가루 추천 사포나린 [내부링크]

오늘은 새싹보리에 함유된 영양성분은 무엇이고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운동이 게을러지고 살이 찌면서 혈관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태도도 중요하지만 특별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새싹보리입니다.이는 보리를 파종하고 1주일 정도 10~20cm 자라난 어린싹을 의미합니다. 즉 여기서 더 크면 일반보리가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우리가 주목할 식품은 어린 새싹입니다.사포나린이 가장 함유된 때 작은 고추가 맵다는 속담도 있듯이 해당 음식은 새싹일 때 많은 영양소가 한데 응축되어 있다는 특색이 있습니다. 특히 11 주일 된 어린 새싹에는'사포나린'이란 폴리페놀의 일종이 굉장히 풍부할 때입니다. 사포나린은 우리 몸의 중..

비오틴 효능 콜라겐 섭취시 비오틴 효과 [내부링크]

머리카락이 빠질 때마다 불안감이 엄습하기도 하고, 샴푸모델처럼 풍성한 헤어를 소망하는 날이 있지요. 이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실현할 수 없지만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콜라겐과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성분을 소개합니다. 비타민 H(B7, 비오틴)입니다. 비오틴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단백질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모발의 단백질 합성을 도와 관련 제품과 식품이 판매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샴푸가 있지요. 또 수용성 비타민이라 잉여분이 체내 축적되지 않고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된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콩류, 버섯, 계란 노른자,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콜라겐은 우리 몸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피부만 아니라 머리카락, 근육의 구성에..

헤마토코쿠스 효능 해마토코쿠스 아스타잔틴 [내부링크]

오늘은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헤마토코쿠스 분말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헤마토코쿠스란 무엇이고 눈에 이로운 성분에는 무엇이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잦은 이용으로 인하여 노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서도 노안을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요즘입니다. 노안을 노화의 일부라고 생각하시고 방치하면 자칫 백내장 또는 눈중풍 등 심각한 안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평소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헤마토코쿠스란? 그래서 오늘은 눈건강에 이로운 성분, 아스타잔틴에 대하여 알아보자 하는데요. 그 아스타잔틴을 다량 함유한 식품이 바로 '헤마토코쿠스 분말'입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바다, 호수,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북극지방에서 서식하는 미세조류로서 일종의 미생물이랍니다. 헤마토코..

초유 효능 근감소증 근육감소증 예방 초유단백질 [내부링크]

오늘은 근육감소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근감소증의 위험성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본 글은 TV조선 등에서 공부한 내용으로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프로그램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날 에는 가수 소명 님과 자녀 소유미 님이 특별게스트로 출현하셨습니다. 전문의들은 소명 님의 생활습관을 지켜보시면서 이런저런 건강에 이로운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주제는 골관절염과 근감소증 예방에 좋은 '초유단백질' 성분의 안내였답니다. 먼저 근감소증은 어떤 질환일까요?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하는데 이러한 현상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면 근감소증이라고 합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30대 이후부터 매년 1% 1%가량의 근육량이 감소한다고 해요. 이러한 근육량 감소는 ..

마스크 입냄새 원인 구취 제거 [내부링크]

오늘은 구취, 즉 입냄새 제거에 도움 되는 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집에서 취침하는 시간을 제외하면 거의 마스크를 쓰고 사는 요즘인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입냄새로 인한 고충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남이 나의 입냄새를 맡을까 봐 하는 걱정뿐 아니라 내가 마스크를 쓰면서 도리어 내가 맡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트은 단순히 구취 제거만 어니라 구강 위생 환경에 도움 되는 방법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건복지부의 구강관리수칙 포스터에서 공부한 내용임을 미리 안내드립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구강 위생환경수칙 3가지 먼저 구강 위생 환경 수칙입니다. 첫째, 칫솔질 전후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습니다. 둘째, 칫솔과 치약, 컵은 함께 사용하시보다 개인..

맥분동 분말 가루 효능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맥문동 뿌리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맥문동은 정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저도 얼마전까지 몰랐는데 가족이 인터넷으로 주문하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맥문동은 예전에 건강프로그램 에 나온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맥문동은 무엇이고 먹는 방법과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에 대하여 차례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맥문동 언제부터 어떻게 먹었을까요? 맥문동은 알고보면 정말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 온 음식이랍니다. 조선시대 에 굉장히 많이 등장하였고 인조, 효종, 숙종, 영조, 정조 등 임금님들이 즐겨먹은 약재였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맥문동을 어떻게 먹었을까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맥문동을 달여서 물처럼 드셨다고 하네요. 오늘날 우리가 맥문동 분말을 물이나 요구르트에 타서 섭취하는 것..

양파 세안수 영양성분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MBN 건강프로그램 에서 본 양파의 영양성분과 더불어 양파 세안수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 전체의 내용을 기술하지 않았으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방송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 양파를 어느 정도 섭취하시나요? 양파즙처럼 단독으로 먹은 적은 드물어도 양파를 얇게 썰어서 찌개나 국요리에 곁들어보신 적 있으실까요? 양파는 반찬거리에도 종종 들어가서 생각보다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 중 하나랍니다 에 의하면 한 사람의 양파 소비량이 연간 28kg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많은 양 같지만 보통 요리할 때 양파 반 개는 거뜬히 사용하니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이렇게 우리네 밥상에 자주 오르는 양파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다음은 양파 자체가 아닌 양파가..

당뇨에 좋은 음식 혈당 관리 과일 단순당 복합당 [내부링크]

여러분의 식단은 혹시 너무 달게 설계되어 있지 않으신가요? 먹을 때는 행복하지만 지나치게 먹고 보면 과유불급이란 말과 걸맞게 건강에 이롭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병을 겪으신 분들을 보면 간은 심심하게, 간식은 가급적 자제하시더라군요. 당분의 위험성 짚고 갑시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당분 섭취 권장량은 50g 미만(3스푼 반)입니다. 물론 이만큼 먹어도 안전하다는 말씀은 아니며 심혈관 질환 예방을 목적이라면 적어도 25g 미만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당분 섭취량은 어느 정도일까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한국인의 하루 평균 당분 섭취량은 2012년 65.3g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에 따라서는 더 많이 드시는 경우도 있..

식전물 식후물 물의 효능 물마시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식전과 식후에 마시는 물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물을 몇 잔씩 드시나요? 이렇게 물어보는 저도 사실은 하루에 제대로 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갈증이 안 난다는 이유로 안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몸은 하루 적정량의 물을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마시면 좋은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물의 중요성 먼저 우리는 왜 물을 마셔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히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시는 것일까요? 갈증은 몸이 보내주는 하나의 신호입니다. 물은 생명 유지와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는 만큼 대사작용과 체온조절, 세포의 영양과 산소공급에 중요한 기능을 한답니다. 심지어 체액의 1~2퍼센트만 부족..

시서스 효능 분말 가루 효능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식품으로 알려진 시서스 가루의 영양소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시서스는 저도 가끔 먹는 식품인데요. 물에 희석하면 보리차와 비슷한 맛이라서 먹기 편한 종류랍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 되므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식품 같아요! 저도 원재료의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하여 이번에 정리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시서스 가루란? 먼저 시서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란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합니다. 다른 말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린다고 한답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니 굉장히 거창하다는 느낌도 들어요. 그만큼 몸에 이로운 식품인가봅니다. 그나저나 가루(분말)로만 접..

칡 효능 칡차 갱년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흙 속의 진주 ‘흙 속의 진주’라고 불리는 칡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콩의 10배 이상 함유돼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열량이 적고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시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은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낮으니깐 여성들에게 정말 인기식품이겠더라고요,, 괜히 흙속의 진주라고 불리는 게 아니었습니다. 보이기엔 시커멓고 맛없지만 여성 건강에 탁월한 내공을 숨기고 있는 셈이네요. 영양성분의 대표적인 효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숙취 해소 동의보감에는 칡에 대해 ‘주독을 풀어주고 입안이 마르고 갈증 나는 것을 멎게 한다’고 실려 있습니다. 칡에는 알코올 분해 촉진 효소가 있어 갈증을 없애주고 혈중알코올농도를 빨리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날밤 음주하셨다면 해장으로 칡차..

흑염소 효능 흑염소즙 영양성분 토코페롤 [내부링크]

오늘은 흑염소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효능에 대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다른 때보다 면역력 증진과 기력보충에 좋은 음식이 인기인데요. 다양한 몸보신 요리 중에서 블랙푸드 흑염소 진액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흑염소는 전문점에서 주문한 고기와 전골요리를 좋아하는데요. 자주 먹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인만큼 부모님께는 흑염소즙은 선물해 드리는 편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흑염소즙 역시 업체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그래도 건강을 위해 드시는 식품인만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서 고르고 있는데요. 다른 흑염소즙은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제가 먹어본 흑염소즙은 한약과 맛이 비슷했어요. 비위가 약한 분도 드실 수 있겠더라고요. 그럼 흑염소에 함유된 영양성분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

몸에 정전기 없애는 법 A부터 Z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환절기부터 기승부리는 정전기 없애는 법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요즘 저는 쇠로 된 문고리를 잡을 때마다 긴장하는데요. 찌릿하고 손가락을 치는 정전기 때문에 놀란 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정전기 걱정을 덜고 일상생활 할 수 있는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정전기란 무엇일까요? 정전기[Static electricity, 靜電氣]란 ‘머물러 있는 전기’로 마찰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물체, 물체와 물체가 닿을 때 전자는 이 마찰을 이용하여 흐르는데요. 이때 한도 이상의 전기가 쌓였을 때 찌릿! 스파크를 튀기는 현상이 바로 정전기입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정전기가 기승을 부려 불편한데요. 예를 들어 앞머리가 이마에 달라붙거나 쇠를 만졌을 때 피..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추천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아르간오일이 함유한 영양성분의 효능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 자합니다. 아르간오일? 왠지 익숙한 이름이지요. 먹었던가, 안먹었던가 헷갈리면서도 한번쯤 들어본거 같기도 한 일반식품이에요. 아르간오일에 대해 공부해보게 된 계기는 저희 가족의 일원이 평소 그 식품에 관심이 있었고 저 역시 얼마전 를 시청하였기 때문입니다. 찾아보니깐 시중에도 캡슐형태로 정제한 아르간 오일 식품이 판매되고 있더군요. 섭취여부를 결정해보기 전에 아르간 오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고 하루섭취권장량은 어느정도인지 함께 확인해볼까요?아르간오일은 무엇일까요? 에 따르면 아르간오일은 모로코 남서부에 있는 아르간 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기름이라고 해요. 예를들어 압착기를 이용하여 열매를 으깨고 갈아서 기름을 짜는 것이지요.아르간오일의 영..

먹는 알로에 효능 영양성분 [내부링크]

이번 포스트는 알로에 효능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알로에는 피부미용을 위한 마스크팩 나 수분겔로도 많이 출시된 식재료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집에 알로에겔이 있는데요. 무더운 계절, 열기로 인하여 피부가 화끈화끈할 때 알로에겔을 발라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피부의 열기가 가라앉고 조금씩 차분해지곤 합니다. 지금은 여름이 아니라서 알로에겔을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한 겨울에도 가끔씩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알로에는 어떤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여 공부해 보았습니다.. 먼저 알로에의 보습 효과는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답니다. 피부의 보습과 진정, 주름 예방 외에도 알로에의 다른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음은 알로에 자체 아닌 알..

기미없애는 법 기미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사계절을 막론하고 고민되는 피부의 색소침착, 기미 없애는 법에 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 역시 기미가 있는데요. 평소엔 잊어버리고 지내지만, 어느 날 눈에 띄기 시작하면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더군요. 비싼 화장품과 시술을 통하여 제거할 엄두는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음식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글은 기미제거시술과 미백 화장품 후기 대신 기미 예방과 개선에 도움 되는 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미란 무엇일까 먼저 기미란 무엇일까요? 기미는 일종의 피부트러블, 색소성 피부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양이 불규칙한 주황색과 갈색 점의 모양으로 특히 노출 범위가 큰 얼굴에 발생한답니다. 기미가 생기는 이유 다음은 우리 피..

무화과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여왕의 과일'로 불리는 무화과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무화과는 8월부터 11월까지가 제철이라서 그때즈음 마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무화과는 평소 맛보기 힘든 과일이므로 제철일 때 싱싱하게 맛보셨으면 합니다. 무화과는 주머니처럼 생긴 과일인데 과육이 정말 풍부하답니다. 식감은 굉장히 부드럽고 맛도 달달하여 통째로 먹는 과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화과를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우유와 꿀, 무화과를 갈아서 종종 무화과 요구르트를 먹고 있는데요. 새콤달콤하여 입맛돋우는 디저트로 딱이랍니다. 베이킹과 샐러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화과는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할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는 무화과에 함유된 영양성분과 효능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무화과란..

크릴오일 효능 크린오일 인지질 영양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등에서 공부한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입니다. 크릴오일은 정말 이슈메이커가 아닐 수 없는데요. 한때 방송매체 등에서 크릴오일의 효능을 과대광고한 일이 있었죠. 그러므로 여러분은 시중의 크릴오일 식품을 섭취하실 때 원물의 효능을 건강식품에 그대로 연결짓지 마시고 참고하며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크릴오일 역시 건강식품을 찾아드시는 분들에겐 굉장히 익숙한 이름이지요. 인지질 함량에 따라 판매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주기로 알려져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는 일반식품입니다. 평소 기름진 고기 요리를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크릴오일이 도움될 수 있는데요. 크릴오일이 혈관을 막는 기름찌꺼기를 청소해주는데 도와주기 때문이랍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이란,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

키위 효능과 칼로리 키위 보관법 [내부링크]

오늘은 키위 효능과 칼로리, 보관법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키위는 마트에 가면 참 다양한 품종이 있더라고요. 그린키위, 레드키위, 골드키위까지 이렇게 종류한 다양한 키위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알아두면 좋은 영양소! 오늘도 같이 체크해봅시다.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 키위는 상큼한 신맛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동시에 비타민도 굉장히 풍부하기로 알려졌지요. 특히 비타민C의 대명사로 불리는 레몬보다 함유량이 높답니다. 비타민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피부 미용 외 우리 몸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착한 영양성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비타민 때문에 일부러 키위를 챙겨 먹기도 한답니다. 물론 이러한 효능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일반화하면 안 되겠지요?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키위의 영양성분 얼마나 ..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예방 [내부링크]

어제는 텔레비전에서 를 시청하였습니다. 주제는 '역류성 식도염'이었는데요. 평소 음식을 먹은 뒤엔 반쯤 누워서 티브이를 보는 성격이었던 저는 이 시간만큼은 자세를 바로 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은 무엇이고, 그 원인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의 대부분은 건강프로그램 에서 듣고 배운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먼저 역류성 식도염이란 무엇일까요? 저도 정확한 의미는 몰라서 네이버 사전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이란 우리 몸의 '위'에 있는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염증 질환을 말한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갑자기 목구멍으로 뜨거운 위액이 역류할 때가 있지요? 바로 그런 경우가 지속되면서 발생하는 염증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역류성 식도..

미역 영양성분 효능 미역 칼로리 [내부링크]

오늘은 바다의 채소, 미역 효능을 다루고자 합니다. 미역은 산모와 생일을 맞이한 분들이 드시는 채소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건강에 도움 되기 때문이겠지요? 개인적으로 미역국에 홍합이 같이 들어있으면 정말 맛있어요. 재료가 부족해도 미역만 있으면 대충 요리가 가능하니깐 건강도 챙길 겸 종종 먹는 가정식 요리 식품이랍니다. 미역국을 처음 끓일 때는 미역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감이 안 왔어요. 충분히 물에 불리기 전에는 미역이 거의 한줌에 들어오니깐요. 그 덕에 실수도 여러 차례 한 기억이 있습니다. (하하;) 미역국이 아니더라도 미역초무침도 얼마나 맛있게요? 생일날이 아니더라도 평소 우리 식탁에 자주오르는 단골 음식, 미역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설명해드리는 효능은 미역 자체에 ..

퀴노아 효능 영양성분 먹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퀴노아 효능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퀴노아는 건강식품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식품이랍니다. 요새는 이유식이나 임신부와 어르신의 건강식으로도 활용되는 식재료예요. 저희 집에서도 밥을 지을 때 백미와 함께 넣는 곡물이 바로 퀴노아지요. 그외 병아리콩, 현미, 콩들을 넣기도 하지만 퀴노아도 영양소가 풍부하여 종종 먹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퀴노아는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성분을 가지고 있을까요? 퀴노아 먼저 퀴노아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퀴노아는 고대 잉카문명의 시절부터 재배된 고단백 곡류의 일종입니다. 특히 다른 곡물보다 열량이 낮으면서 단백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오메가 3 등이 풍부하여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무려 9종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했..

샤인머스켓 영양성분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9월 제철과일이자 요새 한창 인기상승세하는 샤인머스캣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 샤인머스캣을 실제로 본 적이 있으신가요? 생김새는 알맹이가 큰 청포도와 유사합니다. 물론 샤인머스켓은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이 굉장히 많으세요. 그만큼 흔하지 않은 과일이기 때문이지요. 점점 마트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샤인머스켓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샤인머스켓의 특징과 영양소에 따른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샤인머스켓 비싼 이유 샤인머스켓은 한송이만 하더라도 만원이 넘더라구요. 먹어보고 싶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고, 다른 포도와 뭐 다를 게 있냐는 생각에 잘 못 먹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왜 비싼 건지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일단 샤인머스켓이란 망고맛이 나는 청포도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

보리새싹가루 폴리코사놀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릇파릇 새싹보리 효능을 준비했습니다. 새싹보리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 사이에는 살짝 진부한 식재료 같아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방송매체에서 새싹보리를 다루고 있는데요! 그만큼 독소 배출에도 뛰어나기로 알려진 채소이기 때문 같습니다. 새싹보리는 이미 매스컴을 통하여 잘 알려진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저희 가족도 식탁에서 자주 만나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새싹보리 분말을 구매하여, 우유나 요플레에 타서 먹고 있습니다. 언젠가 원물을 그대로 구매하여 샐러드로 해 먹어 보았는데요. 약간 질기더군요. 그래서 샐러드로 먹기보다는 찌개와 국요리 등에 곁들이면 먹기 수월한 거 같습니다. 맛은 쓰지 않고 녹차와 비슷해서 호불호가 적을 거 같아요. 기호에 다양하게 먹는 방법이 있..

콜라비 칼로리와 효능 4가지 [내부링크]

이번에는 슈퍼푸드 콜라비 효능에 대하여 다루고자 합니다. 콜라비는 슈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채소인데요. 예전에 적색양배추와 헷갈렸지 뭐예요. 정말 다른 생김새인데 말이죠. 다른 계절보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에 주목받는 콜라비는 순무와 비슷한 맛이지만 무보다 아린 맛이 덜하고, 식감이 아삭하고 시원한 채소입니다. 쓴맛이 적으니깐 그대로 잘라서 먹어도 괜찮은 거 같아요! 저희 가족은 콜라비를 샐러드로 먹거나 물김치로도 먹는데요. 수분 못지않게 영양성분도 풍부한 채소라 주변에서도 콜라비의 인기는 무시하지 못합니다. 과연 콜라비의 어떤 점이 건강에 도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콜라비 기본정보 콜라비란? 콜라비는 양배추와 무를 교배한 채소로 ‘순무양배추’ 또는 ‘구경양배추’로도 불..

멍게의 효능 멍게 영양성분 [내부링크]

이번에는 바다의 꽃이라고 불리는 멍게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멍게는 오래전에 여수여행 갔을 때 멍게비빔밥을 먹었던 게 처음이었어요! 맛은 약간 비려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 요새는 산지직송으로 빨리 보내주시는 곳도 많아서 신선한 멍게를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깐 너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최근엔 멍게 원재료 대신에 멍게젓을 먹어본 적 있는데요. 비빔밥에 멍게젓을 살짝 얹어서 비벼먹어 보니깐 나름 꿀맛이더라고요! 멍게손질이 어려우신 분들에겐 멍게젓갈 추천해 드릴게요.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멍게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입니다. 맛있게 먹기 앞서 재료의 특징을 미리 알면 레시피에 참고되는 거 같아요! 멍게로 실제로 본 적 있으신가요? 멍게는 생김새가 도깨비방망이처럼 특이한 대요. 생..

HDL 착한 고밀도 콜레스테롤 LDL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 [내부링크]

오늘은 콜레스테롤에 대하여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식품들의 영양성분을 포스팅하면서 콜레스테롤이란 용어가 자주 등장하였는데요. 막연히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이란 말이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하더군요. 언젠가 한 번쯤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 같아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일까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 안의 지질(lipid)의 종류로 스테로이드(steroid)의 계열의 유기물질이라고 합니다. 말이 어렵지요. 조금 쉽게 풀어봅시다. 먼저 우리 몸을 구성하는 가장 단위는 세포입니다. 그리고 그 세포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 바로 콜레스테롤이랍니다. 그외 비타민D와 스테로이드 호르몬, 담즙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럼 주변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야 한다', '이건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 [내부링크]

치커리 효능과 영양성분 5가지치커리는 상추처럼 살짝 톡 쏘는 듯한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채소입니다. 맛은 쌉싸래하지만, 건강에 보탬이 되는 성분이 많아서 좋아하는 채소랍니다. 특히 쌈밥 먹을 때 치커리가 있고 없고의 차이점은 큰 거 같아요. 아삭아삭 식감도 괜찮고 향이 독특하니깐요! 그래서인지 쌈요리에는 상추, 깻잎못지않게 손이 가는 녀석입니다. 샹추, 깻잎, 치커리, 양파절임 듬뿍 올리고 고기 한점하면 정말 맛있지요. 알고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치커리! 특히 눈건강과 장건강에 관심 있던 저도 이번 포스트를 계기로 치커리를 더욱 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도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치커리 영양성분에 따른 효능먼저 치커리는 칼로리가 100g당 24kal로 열량..

전복 효능과 영양성분 [내부링크]

이번에는 여름 제철 음식으로 손꼽히는 전복 효능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복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보양식의 하나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갈비탕과 삼계탕에도 넣는 단골 해산물이랍니다. 영양성분도 풍부하고 식감도 쫄깃하여 한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진도와 완도 등에서 수확량이 많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해산물 중에서 톱으로 뽑는 게 바로 전복인데요! 영양소도 영양소지만 전복의 쫄깃한 맛은 어느 레시피에나 잘 맞는 거 같더라고요. 전복은 죽에 들어가도 좋고, 버터구이로도 좋고 해신탕에도 빼놓을 수 없는 고급 식재료랍니다. 가격은 전복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작으나 크나 제 입맛엔 전부 맛있는 거 같아요!! 전복의 영양성분 먼저 전복의 영양성분에 무엇..

석류 효능 영양성분 갱년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여성 갱년기에 도움주기로 알려진 대표 과일, 석류에 대하여 다루겠습니다. 석류는 맛있는 과육이 별미인 붉은 과일인데요. 마트에서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시중에는 과실 뿐 아니라 석류농축액과 석류젤리, 석류 분말 등 다양한 제품을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별로 인기가 높습니다. 석류는 필히 여성에게만 좋은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를 통해 많은 분이 석류의 장점을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석류 기본정보 석류는 9~12월이 제철로 단단한 껍질에 둘러싸인 둥근 모양의 붉은 과일입니다. '여자의 과일'로도 불리는 석류는 예전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대표적인 과일이었습니다. 저열량 저지방 과일(100g당 67kal)로 다이어트에도 인기가 많지요. 맛도 좋은데 칼로리가 낮다..

곤약 효능 곤약 쌀 가루 칼로리 효과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의 주제 음식은 곤약입니다. 곤약은 이미 너무 유명한 다이어트 음식이지요. 시중에도 예전보다 다양한 곤약 제품이 나와서 고르는 재미도 늘었습니다. 곤약으로 만든 떡볶이나 라면을 봐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고 계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많은 다이어터(다이어트 하는 사람)들도 면요리가 드시고 싶을 때 밀가루 대신 곤약면을 찾기도 하지요. 곤약의 칼로리 곤약의 칼로리는 평균적으로 100g 당 5kcal입니다. 괜히 다이어트 식품이 아니더군요. 하지만 저칼로리 외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효능이 있을까요? 단순히 체중관리에 도움된다는 점 말고 다른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곤약이란 무엇일까? 곤약이란 구약나물의 구근(땅속줄기)를 가루로 내고 석회유..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즙 칼로리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중세 유럽에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린 아스파라거스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식감도 좋고 레시피와 음식 플레이팅에 자주 활용되는 식재료예요. 집에서 닭고기 스테이크를 구워먹을 때 적양파와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이는데요. 고기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1. 아스파라거스란? 흔히 스테이크 등 주로 육류 요리에 곁들이는 고급 채소로 유명한 아스파라거스는 굽기, 데치기, 튀기 등 요리방법이 다양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루이 14세가'채소의 왕'이라고 부를 만큼 건강에 도움 되는 채소로 알려져 있답니다. ‘채소의 왕’이라니 그 시대에 아파라거스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4월~5월이 제철인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엔 무엇이 있을까요? 아..

뿌리는 소독제 올바른 사용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트는 뿌리는 소독제의 올바른 사용방법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손소독제뿐 아니라 일상공간과 다중시설의 물체를 방역하는 뿌리는 소독제의 인기도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분무기 형식이니깐 저희 가족도 외출하고 돌아오면 현관에서 옷과 가방에 소독제를 분사하였고 회사에서도 대중이 함께 이용하는 물체의 표면(손잡이 등)에도 사용하고 있었지요. 그저 뿌리면 끝난다는 착각에 자주 손이 가던 방역물품이었습니다. 이처럼 대다수 사람들이 뿌리는 소독제를 사용하는 방법은 물체의 표면에 직접 분사하고 자연건조하는 식이었습니다만, 방역당국의 발표에 따르면 그러한 사용방법은 코로나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감염의 원인과 올바른 사용법은 무엇일까요? 1. 직접 분사하면 감염의 원..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슈퍼곡물 카무트 효능과 더불어 일반적으로 카무트 먹는 방법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무트는 이름이 참 특이하지요? 카무트는 이집트에서 처음 재배하기 시작하기로 알려진 곡물의 일종이랍니다. 생김새는 귀리와 비슷하고 밀보다 크기가 큽니다. 카무트는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는데요. 4,000년이란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무덤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에 "생명의 씨앗"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카무트는 괜히 말만 생명의 씨앗이 아니라고 해요. 미국의 유명 잡지 에서 건강한 식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답니다. 이 때문에 방송사에서도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습니다. 슈퍼곡물 카무트의 대표적인 영양소와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

노각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여름철 별미, 노각 효능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노각(Yellow Cucumber)은 쉽게 말하면 늙은 오이라고 불립니다. 오이를 수확하지 않고 한 달 정도 더 키운 것을 말하지요. 노각은 의외로 흔한 식재료가 아니라서 낯선 분들이 더러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자주 접하지 못하였고 일 년 중 여름에 한두 번 정도 노각무침으로 먹어본 게 다입니다. 그럼에도 최근 건강프로그램에 노각이 소개되면서 노각의 효능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과연 노각에는 어떤 특별한 장점이 있을까요? 노각의 영양성분과 체내 도움 되는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명해 드리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노각 영양성분과 효능 2. 노각 섭취방법 3. 노각과 궁합이 좋은 음식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즙 영양성분 궁합에 좋지 않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복숭아 효능에 대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복숭아는 달콤하면서 예쁘게 생긴 과일로 인기가 높은데요. 만화프로그램이나 굿즈에도 자주 등장하는 귀여운 소재이기도 합니다. 복숭아에는 보통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로 알려져 있는데 그 외 이로운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복숭아의 영양성분과 효능을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1. 복숭아 종류 먼저 복숭아의 종류입니다. 복숭아를 드시다 보면 어떤 건 아삭아삭하고 어떤 건 말랑말랑한 적이 있으시죠? 그건 복숭아의 익은 정도의 차이가 아니라 종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복숭아에는 크게 백도, 황도, 천도 이렇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식감으로 설명해 드리면 백도는 아삭아삭하고 황도는 부드럽고 천도는 연하거나 매우 단단하답니다. 이중에 천도복숭아는 껍질에 잔털이 없으므로..

오미자 효능 오미자즙 오미자차 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오전에 TV조선 「위대한 유산」에서 '오미자'편을 보았답니다. 오미자는 러시아에서도 가정상비약으로 쓰일만큼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졌다고 해요. 껍질부터 씨앗까지 요리로 활용하여 섭취할 정도라고 하니 주목하지 않으면 안 되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방송에서 본 오미자의 주요 영양성분과 우리 몸에 미치는 효능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오미자 기본정보와 칼로리 먼저 오미자의 기본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미자는 앵두처럼 동그란 붉은 열매인데요. 다섯 가지 맛(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여 '五味子'라고 불린답니다. 저는 다섯가지 맛을 모두 느낀 적이 없어서 고개를 갸우뚱했는데 그중에서 신맛이 강하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오미자의 껍질..

성인 남자 여자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트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체력이 부족하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나요? 저는 무거운 짐을 여러 번 옮기거나 아파트 계단을 오르고 나면 '체력이 달린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옵니다. 이러한 체력과 관련깊은 것이 바로 '기초대사량'입니다. 기초대사량이란 무엇일까요? 기초대사량이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열량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최소한의 열량은 무엇일까요? 예를들어 우리 몸의 체온을 유지하고 호흡하는 등 기초적인 생명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체력관리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기초대사량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하고 오랜 시간 한 가지에 집중하기 어렵더군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타트체리 분말 가루 즙 효능 추천 [내부링크]

이번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 타트체리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체리는 들어보았지만 타트체리는 낯선 분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시중에는 타트체리 원액 주스와 젤리로도 많이 팔기 때문에 다양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타트체리 이너뷰티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액 주스를 물에 진하게 희석하여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보통 체리와 달리 신맛이 좀 있는 편이지만 뒷끝이 참 개운해서 좋아요. 1. 체리와 타트체리 구분타트체리는 다른 과일에 비하면 조금 비싼 편이나 어디에 플레이팅해도 어울리는 예쁜 모양과 달콤한 맛에 인기가 굉장히 높습니다. 그런 체리에는 단맛이 강한 스위트체리와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로 구분된답니다. 즉 드셔본 체리의 맛이 달지 않고 신맛이 더 강하다면 타트체리과라고 보시면..

여주 효능 말린 여주 가루 즙 차 환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 포스트의 주인공은 쓴맛이지만 몸에 좋은 채소 여주가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여주가 참 먹기 힘들더라고요. 건강을 생각해서 쓴맛을 참고 먹는 편이지만 어른에게도 호불호가 정말 강한 식재료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먹는 여주의 영양성분, 짚고 넘어가면 우리 몸에 도움 되겠지요^^ 울퉁불퉁한 생김새 때문에 도깨비방망이로 불리는 여주! 여주는 사진처럼 생김새가 정말 울퉁불퉁합니다. 또 치커리보다 강한 쓴맛이지만 겉모습만 보고 평가절하하면 안된답니다. 그럼 우리 몸의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주 기본 정보 여주(Bitter gourd)는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덩굴성 박과 식물로 ’쓴 오이‘로 불립니다. 여주의 모양이 어디서 많이 봤다 싶었는데 정말..

꿀의 효능 꿀물 꿀화분 벌꿀화분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꿀의 효능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달콤한 꿀에는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다양한 레시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인큼 이번 기회에 꿀의 효능을 체크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꿀은 1kg을 모으는데 500만송이의 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고대부터 신의 음식이라고 존경심을 담아 불리던 자연의 음식입니다. 어쩌면 인류가 최초로 발견한 감미료이기도 하지요. 가공하지 않아도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꿀은 완전식품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였습니다. 1. 신진대사 촉진 및 피로해소 꿀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주성분인 포도당과 과당이 단당류(더이상 분해되지 않는 당류)이므로 우리 몸에 바로 흡수되어 피로해소에 좋습..

침향 효능 침향환 침향단 추천 순위 [내부링크]

부모님의 건강 선물로 각광받는 침향환은 한의학에서도 귀한 원료로 손꼽힙니다. 침향은 침향나무가 상처를 치유하면서 발생한 나무진이 굳어진 것입니다. 우리나라 에서는 침향을 귀하게 여겨 귀족들도 사용하지 못하게 했으며 에 따르면 세종이 비싼 대가를 지불하더라도 침향을 구해오라고 전언한 적 있다고 합니다. 침향은 공진단의 핵심 재료이자 세계 3대 향으로 불립니다. 특히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 담음과 어혈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관련하여 인기리에 판매되고 그만한 이유가 있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종근당 침향환 프리미엄은 침향 22%, 녹용 10% 함유된 최신 제품입니다. 종근당은 81년된 글로벌 기업으로 각종 건강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련 제품으로 황제침향단..

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 1100 추천 효능 [내부링크]

본 글의 효능은 식품 자체 아닌 영양성분의 일반정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포좀 비타민C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성분으로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어서 외부 (음식, 또는 영양제 등)으로 섭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음식으로 따지면 왠만한 과채에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일일권장량을 충족하긴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불규칙한 식습관 등로 인하여 비타민c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선원들이 괴혈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았죠. 그리하여 많은 분들이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한편 최근에 리포좀 비타민c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리포좀이 인기 많은데는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삶은 땅콩 껍질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프로그램 '천기누설' 재방송으로 시청한 건강정보를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리고 합니다.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보지 못하였고 중반부터 본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정말 알짜배기 정보를 알 수 있어서 뿌듯했답니다. 주제는 바로 '견과류'였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냉장고 등에 견과류를 따로 보관하고 계신가요? 땅콩,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하루에 몇 알씩 챙겨드시는 게 건강에 도움 되는데요.. 하지만 살다 보면 견과류가 있다는 걸 새하얗게 잊어먹고 오랫동안 방치한 적도 많지요. 그래서 구입한지 조금 된 견과류의 산패 속도를 늦추기 위하여 볶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그런다고 산패 속도가 느려질까요? 견과류 산패 속도 테스트 결과 천기누설은 그냥 견과류를 기름에 볶았을 ..

식전 물과 식후 물 마시기 [내부링크]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식전과 식후에 마시는 물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물을 몇 잔씩 드시나요? 이렇게 물어보는 저도 사실은 하루에 제대로 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갈증이 안 난다는 이유로 안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몸은 하루 적정량의 물을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마시면 좋은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참고로 아래 정보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개인이 관련 자료들 공부하여 정리한 내용이므로 전문적인 부분은 의사와 상담해 주세요. 물의 중요성 먼저 우리는 왜 물을 마셔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히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시는 것일까요? 갈증은 몸이 보내주는 하나의 신호입니다. 물은 생명 유지와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