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cho의 등록된 링크

 honch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5건입니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및 60대 미접종자 예약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의 확진자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4차 대유행이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이번 모더나 백신의 50대 백신예약을 7월 12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지만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의 소진과 예약사이트 접속장..

신한은행 햇살론15 조건 금리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중인 고금리 대안 대출 상품인 햇살론 15 상품을 신한은행에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이전 햇살론17상품 금리를 2% 인하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금리 신청방법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이란? 보금자리론은 정부가 지원하는 주택담보대출이며 2021년 7월 1일부터 정책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보다 완화된 조건 및 대출기간, 대출한도도 확대가 되었는데요 정부의 서민 내집마련 정책..

햇살론 15 대출 자격 및 금리 신청방법 확인 [내부링크]

[[나의목차]] 햇살론 15란? 금리가 15.9%이기 때문에 햇살론 15라는 이름이 부여되었으며 7월 7일부터 시행되는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금리 하락을 반영하여 햇살론17을 햇살론15로 변경하고, 금리를 17.9%에서 15..

안전망 대출2 자격 및 조건 금리 알아봐요 [내부링크]

금융위원회에서 7일부터 법정 최고금리를 24%에서 20%로 인하를 결정하면서 저신용자들의 신용대출 축소가 우려되어 서민들의 안전한 대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안전망 대출2를 출시한다고 알렸는데요 이..

LNG선박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1종목 정리 [내부링크]

LNG선박 관련주 한때 우리나라 조선 산업이 중국의 저가 공세에 밀려 침체된 적이 있었지만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려는 움직임이 커지며 우리나라 조선사들의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 천연가스 추진선..

무직자 50만원 소액대출 받을수 있는 7곳 [내부링크]

사정상 급전이 필요할 때 예전에는 직업이나 소득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대출이 거의 불가능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모바일을 이용한 모바일 어플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의 장점으로..

정기예금 이율(이자율) 높은 은행 순위 비교 (최신) [내부링크]

정기예금 금리가 예전 같지 않고 많이 낮아진 편이라 정기예금을 넣으시려고 생각하셨다면 고민이 많아지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어차피 정기예금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은 곳이 좋겠죠?..

적금 이율(이자율) 높은 은행 순위 정리 (최신) [내부링크]

적금을 가입하려 생각하고 계시다면 우선 어느 은행에 넣어야 안전한지 그리고 어느 은행에 넣어야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들을 하실 텐데요. 적금은 가입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또한 은행..

신용회복 중 대출 가능한 곳 알아봐요. [내부링크]

개인회생중인 분들은 최저생계비만으로 생계를 유지하시기 때문에 늘 빠듯한 생활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그러다 보니 사정상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회생중에 돈을..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자격 확인 [내부링크]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상품으로는 아낌 e-보금자리론이 있습니다. 아낌 e-보금자리론의 금리는 최저 2.2%~2.45% 수준으로 타은행보다는 저렴한 편이고 우대 금리까지 받으신다면 최대 1.45%대의 금리로 대출을..

mRNA백신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13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mRNA 백신 관련주 요즘 mRNA백신 관련주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 속에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더나의 최고 사업책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mRNA(메신저 리..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알아봐요. [내부링크]

연체자 소액대출은 현재 사정상 연체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도 그 금액이 소액이라면 어느 정도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연체가 진행중인데도 과연 연체자가 대출이 가능할까 하고 생각하실 텐데 연체자..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급격한 아파트 가격 상승과 동시에 전세가도 같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젊은 청년들의 독립이 정말 쉽지 않은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에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이재명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14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이재명 관련주 여권 차기 대통령 후보 지지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야권 지지율 1위를 유지중인 윤석열 전 검찰 총장과 양강 구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정치테마주는 기업자체의 실적과 가치..

면세점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8종목 정리 [내부링크]

면세점 관련주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고 머지않아 보복 소비와 해외여행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면세점 관련주가 관심을 받는 이유 몇가지를 보면 코로나19로..

최재형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7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최재형 관련주 최재형 감사원장이 사퇴 임박에 이르렀다는 보도가 나오며 야권의 잠재적 대선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사실상 대선 출마의 뜻을 굳힌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의 프로필을..

새마을금고 마이너스 통장 대출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통 마이너스통장은 편하게 필요할때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한번 받아놓기만 하면 필요시에 언제든지 쓸수있어서 대출을 따로 안받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현금서..

추미애 관련주 6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추미애 전 장관 대선출마 선언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다는 기사가 발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추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람이 높은 세상, 사람을 높이는 나라 라는 슬로건을..

러시 앤 캐시 무상담 300 대출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러시 앤 캐시 무상담 300 대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모바일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조건만 맞으면 최대 3,000 만원까지 빠르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90일 동안 매일 900명을..

실버산업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0종목 핵심정리[치매, 고령화사회] [내부링크]

실버산업 관련주 우리나라는 저출산 문제도 심각하지만 고령화 문제도 큰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며 노인빈곤율 또한 심각한 상황이죠. 저출산에 고령화까지 지속되면 생산인구감소로..

임대아파트 보증금대출 BEST4 정리 [내부링크]

임대아파트 보증금대출 바로가기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은 LH, SH, 등 임대주택 (아파트, 다세대, 연립)에 거주중 이거나 입주예정이신분들이라면 대출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을 1금..

시멘트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9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시멘트 관련주 수혜주 정리 정부의 2025년도까지 주택공급 83만호 대책이 나오면서 필수 자재인 시멘트 관련 종목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7년 동안 동결 중인 시멘트 값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골판지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2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골판지 관련주 정리 골판지 부족 원인을 살펴보면 2018년 중국 정부가 폐지 수입을 전면 금지, 한국의 공급과잉 현상 발생으로 수입 폐지에 대한 신고제를 적용하면서 수입량이 급감하게 되었고 2020년 10월 대양..

희토류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9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란? 전 세계 희토류의 약 97%를 공급 중인 중국이 이 희토류 수출을 무기 삼아 외교적 카드로 자주 사용을 하고 있죠. 이러한 중국의 행태에 못마땅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희토류 및 반도체..

NH농협은행 올원 비상금 대출(무직자도 이용가능) [내부링크]

농협에서는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고 신용등급이 양호한 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한 소액 비상금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금리 등을..

KB국민은행 정부지원 서민대출 (국민은행 햇살론17) [내부링크]

KB국민은행에서는 최저신용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상품인 국민은행 햇살론17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금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

이베이 코리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정리 [내부링크]

이베이코리아 관련주 정리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은 SK텔레콤과 MBK파트너스가 불참하며 높은 인수 가격을 제시한 신세계그룹이 롯데그룹을 누르고 사실상 신세계그룹의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사실상 확정했다고 전했..

AI 인공지능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0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AI [인공지능] 관련주 정리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란? 인간의 학습, 추론, 지각 등의 이해 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한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이며 하나의 인프라 기술이기도 하다. 앞으로 다..

곡물 식량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8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곡물 관련주 정리 애그플레이션? 식량부족 사태 이야기가 나오면서 애그플레이션 이란 말을 듣게 되는데 이 애그플레이션(agflation)은 농업(agriculture)과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농산물 가격 급등..

새마을금고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 두가지 [내부링크]

MG새마을금고는 2금융권 은행으로 우리 주변에 많은 친숙한 은행입니다. 새마을금고 대출상품 중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대출이 있는데 일반적인 대출과는 조금은 다르지만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거나 소득증빙이..

여성 무직자 대출 가능한곳 알아봐요 [내부링크]

여성 무직자 대출은 보통 주부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이 많습니다. 주부가 아닌 미혼여성이며 무직인 경우에도 사정상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은행에서 성별 구분없이 무직자 대출을 서비..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조건, 한도, 금리 [내부링크]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에는 새내기 직장인 대상의 신용대출,우량기업 직장인을 대상으로한 신용대출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농협에서 취급하고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은 다른 자격 조건에 부합이 되어도 농협에서 기..

구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9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구리가격 역사상 최고치 기록 원자재 자격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관련주 또한 들썩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구리 가격은 지난 7일 런던 금속거래소(LEM) 3개월 선물 기준 t당 1만 361달러로 역사상 최고치..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9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윤석열 관련주 10일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7~8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2013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95%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2%포인트) 윤 전 총..

여행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8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여행관련주 백신 접종자 국내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 미국 및 스위스 등 일부 국가의 빠른 접종 현황 등 해외여행 재개를 위한 환경이 조금씩 조성되자 국내 여행 관련주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

블록체인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0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블록체인? 정부는 블록체인 기업 육성 및 개발자 양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규제인 특금법이 등장했지만 그 동안 불확실한 영역으로 꼽혔던 블록체..

신협 정기예금 금리 알아봐요 (최신) [내부링크]

신협의 정기예금 금리는 지점별로 차이가 나는데 지점별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협 12개월 정기예금 금리 1억 원을 1년 예금 시 최고 2.21% 정도의 금리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남청주 지..

소형 원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2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빌 게이츠는 그동안 기후재난을 막기 위해서는 원자력 발전을 활용해야 하며 더 안전하고 혁신적인 원전을 개발해야 한다고 어필했습니다. 최근 빌게이츠와 버핏이 함께 소형 모듈 원자로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타이레놀 관련주 수혜주 7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한 후 발생할 수 있는 발열, 근육통 등에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을 복용을 권고하면서 약국·편의점 등에서 해열진통제 ‘타이레놀’(성분명 아세트아미노펜) 품귀 현상이 일어나면서 식품의..

이준석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9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국민의 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최근 당 대표 지지도 조사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면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1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의해 정계에 입문하였으며 2016년 20대 총..

알루미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0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알루미늄 가격도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에서 탈탄소 경쟁을 벌이면서 알루미늄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런던 금속거래소(LME)..

토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7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토스 관련주로 한국전자인증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달까지 토스 증권에서 계좌 개설하면 이벤트로 주식도 줬고, 유상증자를 진행하며 7조 원의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올 하반..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정기적금 비교 (최신)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를 최신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 은행보다 금리가 높은 상호금융권 인데다 어느 정도 안정성도 확보되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상품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케이뱅크 신용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내부링크]

케이뱅크는 최초의 인터넷은행으로 요즘 코인 열풍으로 계좌 개설이 폭증하고 있는데 이유는 업비트에서는 케이뱅크를 통해서만 원화 입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죠. 케이뱅크는 우리나라 최초 인터넷은..

하나은행 오토론 조건, 한도, 금리 필요서류 정리 [내부링크]

하나은행 오토론 조건, 한도, 금리 및 서류 안내 요즘 신차 출시가 많이 되고 있죠. 보통 차를 구입하실 때 대출을 생각하신다면 시중에 다양한 은행권에서 취급중인 오토론 상품이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은행 오..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과목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의 관심은 해마다 더 커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개그맨 서경석 씨가 공인중개사에 도전하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더욱 관심을 끌게 되었죠 도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는데요 이제 공인중개사 시험까지 5개..

정부지원 서민대출 3종 자격 금리 조건 비교 [내부링크]

정부 지원으로 1금융권에서는 서민들의 자금부담 완화를 위한 서민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기존의 1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분들도 어느 정도 자격요건만 갖추고 계시다면 정부지원을 통해 낮..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11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메타버스 아직은 낯선 단어일 텐데요. 초월, 추상,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의 가상공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면..

키오스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키오스크란?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전시장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로 동적 교통정보 및 대중교통정보, 경로안내, 예약업무 각종 전화번호 및 주소 안내 정보제공 행정절차나 상..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내부링크]

얼마 전 SKIET의 청약은 여러 가지 기록을 세우며 큰 관심을 끌었으나 아쉽게도 따상상에는 실패했네요. 앞으로 대어급 공모주가 남아있기에 관심은 앞으로도 지속될것이라 생각됩니다. 6월 일정은 현재까지 3개..

무직자 소액대출 쉽게 받을수 있은곳 BEST 6 [내부링크]

보통 무직자나 신용점수가 낮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는 것 자체가 어렵기도 하고 조건도 까다로워서 알아보기도 전에 포기하고 금리가 비싼 대부업체로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은 것이 사실인데 알고 보면 1..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TOP5 모음 [내부링크]

연체 기록이 있거나 금융 관련 기록이 좋지 못하면 대출을 받기가 어렵지만 찾아보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3종과 그나마 금리가 저렴하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 대출 2종의 금리와 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는 기존 은행보다 조금 특색 있는 금융상품이 여럿 있는데 그중 하나가 비상금 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등급 조회 후 빠르게 계..

무직자를 위한 소액대출상품 안내 (우리비상금 대출) [내부링크]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소액을 대출받을수 있는 상품이 있어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들을 위한 소액대출상품 실직이나 기타 사정으로 인해 소득이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아파트 실거래가 두가지 조회방법 [내부링크]

집값이 너무오르다보니 일반 직장인들의 급여가 오르는 속도보다 집값 오르는 폭이 너무 커서 평생 벌어도 서울에 집 한 채 장만하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집의 시세를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

국민은행 생활안정자금 대출 KB새희망홀씨 자격 금리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은행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1 금융권 은행에서의 대출은 조건이 까다롭거나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대출받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서민층을 대상으로 하..

정부지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용 자격 금리 총정리 [내부링크]

가정경제가 어려워진 요즘 목돈이 필요한 근로자라면 눈여겨보실 만한 금융감독원에서 직접 진행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대상 1. 혼례비, 자녀학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쉽게 정리하여 핵심만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대상 1.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 2.88억 원 이하의 무주택 단독세대주여야 합니다. 2. 세대..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신청조건 금리 총 정리 [내부링크]

하루가 다르게 집값은 오르고 여러 가지 정책에도 좀처럼 떨어지지는 않고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힘든 상황일 텐데요.. 이 때문에 대출의 도움을 받아 집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정부에서 서민들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알아봐요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죠.. 카카오 뱅크의 장점을 생각한다면 편리함을 꼽을 수가 있는데 이 때문에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는것 같습..

2021년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비교(우리,하나,KB,신한) [내부링크]

부동산 상승폭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이에 편승하여 대출받아 집을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대출 중에서도 금리와 한도를 생각한다면 주택담보대출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장기로..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대상, 신청방법,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가뜩이나 어려운 취업난에 더해 코로나 19로 더욱 생활이 어려워진 청년층을 위해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이 시행되었습니다. 특례보증은 햇살론 유스를 처음 이용하는 청년층에 한해 일반 생활자금의 한도를 300만..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일정(필기, 실기) 국비지원 [내부링크]

굴삭기운전기능사 많은 근로자 또는 직장인 분들이 만약을 대비해 생각하고 계신 것중 하나가 자격증일 텐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남성분이라면 한 번쯤은 생각해본 인기 자격증인 굴삭기운전자격증을 알아보려고..

친환경(바이오)플라스틱 관련주 수혜주 8종목 핵심정리 [내부링크]

생분해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중국에서 '플라스틱 금지령'을 발표하면서 관련된 종목들이 급상승세를 이뤄내며 친환경 플라스틱과 관련된 종목들이 더욱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른바 썩는 플라스틱이라고..

2021년 5월 공모주 9종목 청약일정 기업소개 [내부링크]

2021년 4월 공모주 일정이 이제 SKIET만 남았네요. 5월 공모주일정에는 9개의 종목이 있는데 일정이 늦어지거나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차례 연기했던바있던 아모센스가 또다시 연기 했..

무료 다시보기 링크 바로가기 (쿠쿠티비) [내부링크]

무료 다시보기를 쉽게 하실수 있는 좋은 사이트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쿠쿠티비 무료 다시보기 밖에 나가서 있는 시간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건 드라마나 영화 예능 다시보기를..

2021 근로자 햇살론 대출 한도 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와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생활이 어려워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죠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근로자들에게 소액 대출 지원 사업을 하고 있고 그중 하나인 햇살론이 있는데 신청..

2021년 최신 전세자금대출 4종 조건과 금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아파트 가격으로 매매나 전세를 생각하실 때 대출을 생각 안 하기 힘들어진 거 같습니다. 대출을 받을시 이자납부는 기본적으로 생각하셔야 하는 부분이므로 조금이라도 싸게 받으면 그..

자동차 카메라 전장 관련주 5종목 대장주 LG이노텍 엠씨넥스 [내부링크]

자동차 전장이란 자동차에 사용하는 전자장비를 뜻하는데 보통 줄여서 전장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이 전장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대기업들도 전장 산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그중 삼성이 하만을 인..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 14종목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비메모리 반도체 보통 반도체는 2종류로 분류를 해서 말하는데 첫 번째는 메모리 반도체이며 두 번째는 비메모리 반도체입니다. 메모리와 비메모리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간략히 설명하자면 정보를 저장하는..

MLCC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정리(삼화콘덴서,삼성전기,코스모신소재 등) [내부링크]

MLCC란 '적층 세라믹 콘덴서'라는 뜻으로 금속판 사이에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에 필요한 만큼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해주어 반도체 작동이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해주는 반도체의 필수 부품으로 모든 가전제품..

OLED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10종목 정리(디스플레이 장비 관련주) [내부링크]

OLED 란? 형광성 유기화합물을 기반으로 자체 발광하는 소자로 LCD 패널과 달리 백라이트가 없어도 자체적으로 빛을 발산할 수 있으며 두께를 얇게 만들 수 있고 구부리거나 휘어지게 제작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정리 (아이크래프트, 라온시큐어) [내부링크]

백신여권 관련주 정부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이른바 "백신여권"을 공식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초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미 완료..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문제해결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중복계정 문제가 해결이 되니 이번엔 "가치있는 인벤토리 :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이라는 이유로 거절 메일을 받게 되었지요. 정말 길고 긴 무한 검토와 중복 계정에서 빠져나오니 이번에는 또..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 중복계정 해결 방법 과정정리 [내부링크]

장장 3개월간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무한검토로 시작해서 중복계정, 가치 있는 인벤토리 템플릿 반복으로 인한 거절까지 모두 거치며 해왔던 방법들과 과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다소 긴글이지만 문제해결에..

음주운전 벌금 및 처벌기준 정리 [내부링크]

누구나 알고 있고 누구나 위험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아직도 음주운전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게 되면 판단력과 신체운동능력이 저하되어 위기 대처능력이나 반응속도가 느려지게 되어 사..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13종목 정리 [내부링크]

윤석열 관련주 전 검찰청장이자 강력한 대선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청장은 얼마 전 여론조사에서 대권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었으며 이와 함께 관련된 종목도 덩달아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21년 4월 공모주 일정 및 기업공개(에이치피오 해성티피씨 이삭엔지니어링) [내부링크]

3월 공모주 시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해서 나름 풍성한 IPO였으나 그에 비하면 4월 기업공개(IPO) 시장은 현재 3개 업체가 확정되어있고 추후에 몇몇 종목이 추가될 수도 있지만 3월에 비하면 초라해 보이..

싸이월드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싸이월드z? 싸이월드에 추억을 묻어두신 분이 생각보다 많은가 봅니다. 싸이월드가 부활을 한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 환영 일색이니 말입니다. 저 또한 싸이월드에 많은 추억들이 들어있어서 어서 빨리 부활되기를..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15종목 정리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 1964년 12월 22일 경상북도 안동 출생 1986년 7월 제28회 사법시험 합격 2010년 7월~2014년 6월 성남시장 2014년 7월~2018년 3월 성남시장 2017년 1월 제19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

신차 장기 렌트와 차량 리스 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차 장기 렌트와 차량 리스의 장단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합리적인 자동차 이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를 구매하기위해서 할부 구입을 이용하여 구입하시는 비..

비료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비료 농약 관련주 보통 비료나 농약 관련주들은 여름철에 상승하는 경우가 많은데 북한에게 호의적인 이번 정부가 들어서면서는 대북 관련으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죠 하지만 비료나 농약 관련주들은 언..

빗썸 관련주 정리 (모건 스탠리 인수전 참여) [내부링크]

빗썸 관련주 비트코인 가격이 6,500만 원선을 유지 중이며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강세를 보이고 있죠. 지난달 25일까지 국내4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총 445조 원의 거래가 일어났으며 2020년 누적 거래금액인 356..

MLCC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MLCC 관련주 MLCC란 '적층 세라믹 콘덴서'라는 뜻으로 금속판 사이에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에 필요한 만큼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해주어 반도체 작동이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해주는 반도체의 필수 부품으로..

윈도우 종료 단축기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종료하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한후에 전원 버튼을 클릭하고 시스템 종료를 눌러야 하는데 급하게 종료하려다 보면 시스템 종료가 아닌 다시 시작이 눌릴 때도 종종 생기죠. 이럴 때 윈도우 종료 단축키가..

수소 암모니아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암모니아 관련주 정리 암모니아는 질소원자 1개에 수소 3개가 결합된 분자이며 실온에서 무색의 기체로 존재하지만 자극성 냄새가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암모니아는 주로 비료, 폭발물, 의약제조 등의 산업..

카지노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카지노 관련주는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GKL, 국보디자인, 롯데관광개발, 토비스 등이 있으며 관련 검색어로는 마카오 카지노 코로나 완화 수혜주 등이 있습니다. 카지노 관련주 정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

야놀자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야놀자 상장 관련주 얼마 전 야놀자가 상장을 예고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야놀자는 연내 상장을 목표로 IPO 절차를 밟는 중이라고 합니다. 야놀자는 전 세계 100만개 이상의 숙박..

OLED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OLED 관련주 우리나라가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 중인 유기발광다이오드라고 불리는 OLED 패널은 애플의 아이폰 12에 탑재되었으며 많은 노트북, 태블릿 제조사들도 OLED 패널을 탑재하는 추세입니다. 올해 O..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서울, 부산 시장 선거가 다가오면서 가덕도 신공항 추진이 더 빨라지는 조짐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김해공항 국내선은 그대로 두는 대신 국제선만 신공항으로 옮겨와 유치작업 중인..

실업급여 신청방법 확인 [내부링크]

작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코로나가 아직도 언제 끝나게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경기는 침체되고 취업난에 실업자수도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실업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실업급여..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내부링크]

요즘 집값이 정말 많이 오른 상태이죠.. 일반 직장인들의 급여가 오르는 속도보다 집값 오르는 폭이 너무 차이가 나서 평생 벌어도 서울에 집 한 채 구하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집을 구하기 전에..

PDF 파일 변환 두가지 간단방법 Allinpdf로 한방에 JPG PDF변환법 [내부링크]

PDF 파일은 회사 또는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파일 형식 중 하나인데요. 사용하다 보면 상황이나 필요에 따라서 PPT나 JPG 등 여러 가지 형태의 파일 변환이 필요할 때가 생기게 됩니다. PDF 파일 변환을 위해..

크래프톤 관련주 간단정리 [내부링크]

올 상반기에 상장 예정이라는 "크래프톤"은 배틀 로열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하나로 설명이 되는 회사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PC에 이어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가 되어 흥행에 성공한 글로벌 인기 작이며 크래프..

러시아 백신 관련주 정리 [스푸트니크V 관련주] [내부링크]

지난해 8월 11일 러시아가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에 성공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가 승인 국가 수대비 세계 3대 백신 자리에 올랐습니다. 러시아 코로나 백신 '스푸트니크V'의 3단계 임상시험(3상)으로..

쿠팡 관련주 정리 뉴욕증시 상장기대감과 불안요인 [내부링크]

쿠팡 나스닥 상장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 특히 쿠팡의 인기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쿠팡의 가장큰 장점인 로켓 배송을 앞세워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죠. 그런 쿠팡이 미국 금융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IPO..

탄소중립 , 탄소배출권 관련주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탄소배출권 이란? 6대 온실가스(이산화탄소, 메테인, 이산화질소, 과불화탄소, 수소불화탄소, 육불화황) 감축의무가 있는 국가에 배출할 수 있는 할당량을 부여한 후 이들 국가 간에 할당된 배출권의 거래를 허용..

하드디스크 USB메모리 포맷방식 NTFS, FAT32, exFAT 의 차이점 [내부링크]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의 용량이 커지면서 특별히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포맷을 하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포맷할 때마다 선택해야 하는 포맷 방식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AT32 가장 오래되었..

영화 미나리 관련주 오스카 수상 기대감 증폭 [내부링크]

요즘 정이삭 감독의 영화 미나리가 화제가 되고 있죠.. 저도 꼭 보고 싶은 영화인데요. 이영화의 요즘 행보가 심상치가 않죠. 아쉽게도 곧 있을 골든글러브에서 작품상 후보에서는 배제되었지만 샌디에이고, 뮤..

ESG 관련주 간단정리 , ESG 란 무엇? [내부링크]

요즘 기업들이 ESG 경영을 앞다투어 도입 중이라고 합니다. ESG가 중요한 기업경영의 요소로 부상하면서 더 이상 ESG에 맞추어 기업 운영을 하지 않는다면 뒤쳐질 수밖에 없는 시대에 진입하였습니다. ESG가 무엇..

하드디스크 딜레이 현상과 재할당된 섹터수 문제(CrystalDiskinfo) [내부링크]

저의 PC에는 메인 SSD 외에 하드디스크 한 개를 물려서 사용 중입니다. 제하드가 얼마 전부터 평소 없던 증상을 보이더군요. 첫 번째 증상은 하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며 앞으로 넘기기나 뒤로 넘길 때 딜레이..

노바백스 관련주 정리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노바백스는? 미국 제약사인 노바백스는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이 임상시험에서 89.3%의 효과를 보였다고 28일 밝혔는데 특히 전염성이 강한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를 보여 더욱 관심을 받게 되었..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쿠키삭제 방법 [내부링크]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점점 버벅이는 느낌이 들때 한번씩 해줄만한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쿠키 삭제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쿠키가 뭐지? 먼저 쿠키란 안전하고 효율적인 웹 사용을 하기 위해 웹사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체감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쓰다가 안드로이드폰으로 넘어오면서 첫 번째로 체감하는 부분이 화면 전환이 좀 부드럽지 못하고 느린감을 느끼는 분들이 꽤 있을 텐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체감하시는 성능이 2배 가까이 빨라짐을..

윈도우10 PC전원이 꺼지지않거나 늦게꺼질때 조치방법 [내부링크]

가끔 컴퓨터의 전원을 껐음에도 바로 종료가 안되고 한참을 버벅?이다가 꺼질 때가 있더라고요. 이런 증상이 생길 때 빠르고 간단히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PC종료 버튼을 눌러도 바로 안 꺼지는 증상..

미리캔버스 사용법 무료PPT 템플릿 활용해보자 [내부링크]

남들처럼 예쁘고 멋지게 썸네일이나 PPT를 만들고 싶은데 미적 감각도 없고 툴의 활용법도 잘 모르시는 분들의 최선의 선택일 수 있는 미리캔버스(miri canvas)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의 장점 미리..

카톡으로 키워드 검색량 조회.순위 1초만에 알려주는 카똑똑 [내부링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이 관심사이면서 늘 고민하는 게 바로 키워드인데요. 아무리 좋은글이다 생각하고 포스팅을 해도 읽히지 않는다면 서운하고 허탈하겠죠. 그래서 더 키워드를 많이 활용하고 찾아보게..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및 설치,기능 [내부링크]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면서 썸네일 제작이나 사진 편집 모자이크 등 간단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설치방법 간단한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설치방법..

스마트폰 블루 라이트 눈에 정말 안좋을까? [내부링크]

현재 우리는 스마트폰 등 IT기기와 떨어지려야 떨어질 수 없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다 보니 그로 인한 부작용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눈 건강에 관한 것인데요. 스마트기기에서 나오는 블..

셀리버리 주가급등 , 무상증자 발표 일정은? [내부링크]

셀리버리의 100% 무상증자 발표 후 그 효과로 인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52주 신고가를 다시 갈아치웠는데요 그래서 무상증자란 무엇인지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셀리버리는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서 알아..

느려진 컴퓨터 고클린으로 최적화 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거나 답답함을 느끼는 때가 오게 되는데요. 그때 많이 사용들을 하시는게 PC 최적화 프로그램인데요 그중에서 사용하기 편하고 나름 인정받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고클린이란..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간단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영향으로 인하여 영상 시청으로 시간을 보내시는 분이 많아졌죠? 그중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많이 시청하실 텐데요.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하다 보면 내 가시 청한 콘텐츠를 분석해서 내가 관심가질..

삼성 모바일 AP 엑시노스 2100 출시 성능은? [내부링크]

삼성에서 오래간만에 차세대 모바일 AP인 엑시노스 2100을 출시했습니다. 발표한 바로는 5나노 EUV 공정에서 생산되는 엑시노스 2100은 5G 모뎀이 내장된 통합칩으로 구현되었으며 CPU 30% , GPU40% 가 향상되었..

하드디스크 수명 데이터 저장기간 얼마나? [내부링크]

요즘에는 SSD도 백업용 스토리지로 쓰일 수 있을 만큼 가격이 많이 싸지긴 했지만, 아직은 부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구나, 데이터 백업용으로 구매하는 디스크라면, 테라 단위 이상이 되어야 효율적이지요..

2021년 한부모가정 자격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한부모 가정은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행히 정부에서 해당 대상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에 자격조건과 2021년 변경된 혜택을 포함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한부모가정 서비스..

골드퍼시픽 주가 급등 이유 [내부링크]

골드퍼시픽이(038530)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하며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급등했습니다. 골드퍼시픽은 패션사업부와 바이오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문은 패션이며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

2021 근로장려금 자격 신청방법 금액 정리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격 금액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이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지원금을 주는 제도로서 근로를 장려하여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 연..

2021 청년 주거급여 신청방법/수급기간,신청자격 [내부링크]

청년 주거급여 신청방법과 신청자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주거급여란?? 주거 급여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열악한 생활여건 학자금의 부담으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청년..

코로나 백신 주사기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작년에는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가 많은 수혜를 입었다면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백신과 한 몸일 수밖에 없는 주사기와 바늘 관련 기업들도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오늘 삼성에서 풍림파마텍을 지원하여..

'쌈과 김치 한국 것' 이라 소신발언한 BJ햄지 中누리꾼에 공격 당해 [내부링크]

요즘 중국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김치도 자기네 들것 쌈문화도 자기네 들것 한복도 자기 들것이라 말도 안 되는 이야기들을 쏟아내고 있죠. 그와 관련해서 또 어이없는 일이 발생했는데요. 먹방 유튜버 햄지가 김치..

느려진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느려진 인터넷 쉽고 빠르게 조치해볼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1. 윈도우+R 키를 누릅니다. 2. 실행 창이 나오면 cmd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3. 검정바탕의..

연말정산 하는방법 기간,간소화 서비스,올해 변경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년 이쯤 되면 직장인들이 피해 갈 수 없는 일이 있죠? 연말정산이 그것인데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월 15일 시작되었습니다. 연말정산하는 방법 간소화 서비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무엇이지 정리해서..

2021년 대전시 인상된 출산장려금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합계 출산율이 0.92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OECD 최저 이죠. 그래서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는 것이 출산장려금 인데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로 나온 정책이기는 하나 현실적으..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HP GK400F(갈축),앱코 해커 K516(청축) 비교 [내부링크]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비교 청축, 갈축 소리 타건감 비교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다가 심심한키감과 소리의 아쉬움과 답답함을 느껴 기계식 키보드를 고르던 중 청축과 갈축을 고민하다가 모두 써보고 싶은 마음에..

윈도우10 기본 최적화 설정 방법 3.엣지,원드라이브,코타나 삭제방법 [내부링크]

엣지(Edge), 원드라이브(One Drive), 코타나(Cortana) 삭제 방법 엣지나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삭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용하시다 보면 가끔 혼자 실행되며 귀찮게 만들 때가 있기 때문에 삭제..

윈도우10 기본 최적화설정 방법 2.게이밍 최적화 [내부링크]

윈도우10 최초 설치 후 가장 기본적인 최적화 방법-게이밍 최적화 바탕화면의 제어판을 클릭해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의 보기 기준 탭을 눌러 범주에서 작은 아이콘을 바꾸어 줍니다..

윈도우10 기본 최적화설정 방법 1.리소스 줄이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최초 설치 후 가장 기본이 되는 최적화 방법-리소스 줄이기  바탕화면에 필요한 아이콘만 가져오기 1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마검포 해수욕장] [내부링크]

국내 겨울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마검포 해수욕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저는 두번을 다녀왔는데 여름과 겨울에 한 번씩 다녀왔었죠. 겨울에 다녀온지는 2년전 이었는데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조용하고 힐링이 될..

라이브온 백호랑역 정다빈 누구지? [내부링크]

JTBC에서 2020년 11월 17일부터 8부작으로 방영 중인 라이브온 에서 백호랑 역으로 나오는 정다빈 님이 궁금해졌습니다. 우선 라이브온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벌써 다음주면 종영이네요. 라이브온은 학원 로멘..

[내돈내산]아임커머스 탁상시계 무선충전기 사용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를 찾던 중 눈에 들어온 시계 무선충전기를 한 달간 써 본 후에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제가 구매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는 아임커머스 UM2 AL700 이란 모델입니다. 모델명 뒤에 UV가 붙은 제..

햄스터 키우는게 이렇게 힐링이 될줄이야. (핸들링 방법) [내부링크]

어쩌다 키우게 된 햄스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햄스터는 정말 관심도 없는 동물이었고 전혀 키울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었는데 지인이 자기가 키우는 햄스터가 새끼를 낳았으니 키워보지 않겠느냐는 말에 크..

수도 동파방지 방법 수도 동파시 해결방법 신고방법 [내부링크]

요즘처럼 날이 많이 추워졌을 때 많이 걱정하시는 수도 동파방지 요령과 동파되었을 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단독주택이나 상가등 조금 오래된 건물에서 수도관 계량기 등이 강추위로 인해 동..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공동개발 논의 시너지 효과는? [내부링크]

깜짝 놀랄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애플이 애플 카 출시를 위해 현대차에게 협력을 제안했다는 사실이 발표되어 현대차 그룹주가가 큰 폭의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최종계약에 이르렀다는 발표는..

스위트홈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분석 전망 [내부링크]

스튜디오 드래곤은 어떤 회사? 현재 스위트홈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한층 주가를 높이고 있고 현재 방영 중인 경이로운 소문을 비롯하여 시그널, 미생,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많이 히..

원룸에 사용하기좋은 가성비 미니 온풍기 TOP 5 [내부링크]

요즘 날이 갑자기 추워졌죠? 그렇다고 보일러를 하루 종일 틀어놓기도 부담스럽고 그래서 저도 방안에 놓고 가끔 틀며 방안을 훈훈하게 만들어줄 미니 온풍기를 찾아보았는데요 그중 평판 좋고 가성비 좋은 미니..

넷플릭스 승리호 개봉일 확정 줄거리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승리호 넷플릭스 공개날이 확정되었습니다. 공개일은 2월 5일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극장 개봉 영화로 만들어졌다가 넷플릭스에서 개봉하는 사례가 많이 늘었는데 승리호도 개봉일을 미루..

창원시 아이셋 출산시 1억원 파격지원 [내부링크]

요즘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가임여성 1명당 0.918명으로 OECD 회원국중 유일한 0점대 국가라고 합니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2040년으로 예상되었던 인구감소 시기도 더앞당겨 질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초등학교만..

직구한 전자제품 중고판매 가능할까? [내부링크]

직구로 전자제품 많이 들 구입하시죠? 아무래도 직구 제품이 싸고 가성비 뛰어난 제품도 있고 국내에는 정식으로 출시 안 한 제품을 직구로 많이 구입하시게 되는데요. 저는 특히 중국산 태블릿을 여러번 직구로..

한국 유조선 한국케미호 나포 환경오염 탓? 최영함 급파 [내부링크]

사우디 아라비아를 출발해 7200t의 에탄올을 싣고 UAE로 향하던 한국 국적의 유조선 한국케미호가 이란의 혁명 수비대에 나포되었다고 합니다. 나포의 이유가 기름 해양환경 규제를 반복적으로 어겨서 나포를 하였..

추억의오락실 게임기 Powkiddy A12 레트로 바탑게임기 간단 사용기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레트로 바람이 불면서 추억의 오락실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게임기가 중국을 중심으로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는데요. 저도 예전 오락실게임을 많이 즐기던 세대인지라 몇 개의 레트로게임기를..

아직 현역으로 쓸만한 8인치 태블릿 사용기&추천 장단점 [내부링크]

쓸만한 가성비 8인치 태블릿 중에서 사용했었던 세가지 태블릿을 비교하고 장단점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태블릿 시장이 한동안 죽어가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다시 살아나고 있고 신제품 출시도 활발하게 이루어..

넷플릭스 영화 차인표 후기 [B급감성 병맛 코믹영화] [내부링크]

2021년 1월 1일 새해 첫날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 차인표를 보았습니다. 출연배우를 살펴보면 당연한 영화 차인표의 주인공: 차인표 조연: 조달환, 송재룡, 조상구 특별출연은 류승룡, 박영규 님이 나옵니다...

영화 '미드나이트 스카이' 후기 [내부링크]

2020년 12월 13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입니다. 제작과 연출 주연까지 조지클루니가 맡았기에 많이 기대하고 감상하였습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원인모를 지구종말로 인하여 북극에 있던 인원 모두가 생존을..

뇌속의 시한폭탄 지주막하출혈 전조증상 이야기 [내부링크]

몇 해 전 저의 어머니에게 지주막하출혈이 발병하여 옆에서 간호하며 겪었던 일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지주막하 출혈이란 뇌표면의 동맥이 손상되어 출혈이 발생하는 것으로 뇌졸중의 일종입니다. 뇌 주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