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tipsforsomeone의 등록된 링크

 honeytipsforsomeo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예금과 적금의 차이, 20대 재테크 기초 [내부링크]

예금과 적금 1) 재테크의 기초는 저축 재테크란 가지고 있는 자산을 잘 관리해서 최대의 이익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도 재테크의 한 가지 방법이지만, 투자를 하는 것보다 더 쉽게 할 수 있는 재테크가 있다. 바로 저축이다. 저축이란 돈을 모으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디에다가 돈을 모을 수 있을까? 저금통이나 금고에 돈을 모을 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 은행에 가서 예금이나 적금 통장을 만드는 것이다. 왜냐하면 저금통에 만원을 넣으면 1년이 지나도 만원 그대로이지만, 예금이나 적금통장에 모으면 오늘의 만원이 1년 뒤에는 만원+알파 가 되어있다. 이 알파를 이자라고 하는데, 은행이 나에게 이자를 주는 이유는 내가 저축한 돈을 빌려 썼기 때문이다. 2) 예금과 적금의..

인플레이션이 뭐길래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가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인플레이션인 것 같아요. 인플레이션은 쉽게 말해 물가가 오르는 현상을 나타내는 용어예요. 미국에서는 최근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만들었는데, 이 법안을 통과시킬 것인지를 두고 찬성하는 쪽과 반대하는 쪽의 의견이 팽팽하게 갈리고 있어요. 그렇다면 물가가 오르는 것, 즉 인플레이션이 경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기에 이런 이슈가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플레이션 뜻 인플레이션은 물가(물건의 가격이)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현상을 말해요. 반대로 물가가 지속적으로 내려가는 현상을 디플레이션이라고 해요. 물건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 것일까요? 중고 물품을 거래해본 적이 있다면 물가가 정해지는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

우선주(삼성전자우)와 보통주(삼성전자) 차이점 이해하기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삼성전자 주식을 사려고 주식 주문창을 열었다가 당황한 사람 꽤 많을 것 같아요. '삼성전자'말고도 '삼성전자우'라는 것도 있거든요. 모두 같은 회사에서 발행한 주식인 것은 맞아요. 그렇지만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다른 종목이에요. 기업 이름 뒤에 '우'가 붙은 종목은 우선주이고, 그렇지 않은 것은 보통주라고 해요. 이제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를 알아보면서 왜 구분하고 있는지 볼게요. 보통주는 보통의 주식을 줄인 말이에요. 보통의 주식을 사면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어요. 주주의 권리로 대표적인 것은 의결권이 있는데요. 의결권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주총회에 참석해서 회사의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해요. 그리고 이와는 반대로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어요. 이것..

IPEF와 RCEP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c2022년 5월 23일, IPEF가 출범했습니다.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 Indo-Pacific Economic Framework (IPEF) IPEF는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의 영문 첫 글 자를 딴 말입니다. 인도양과 태평양 주변 국가들 간의 경제적 협력을 위한 기구로서 미국의 주도로 결성되었습니다. 인도-태평양 지역의 국가들 간의 경제적 협력 기구는 IPEF 이외에도 CPTPP(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 RCEP(역내 포괄적 경제 동반 협정)이 있습니다. 이 중 IPEF는 인도-태평양 경제협력체 중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무려 세계 GDP(총생산량)의 40.8%를 차지하는 규모입니다. IPEF에 초기부터 참여한 국가는 한국, 미국, 일본과 아세안 지역의 7개국, 호주, 인도, 뉴질랜드..

위탁계좌, 위탁수수료, 위탁증거금 뜻 알기 [내부링크]

목차 위탁계좌 뜻 위탁수수료 뜻 위탁증거금 뜻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한 준비물, 위탁계좌 tip) 위탁계좌는 증권 회사 영업지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설할 수 있어요. 은행에서 예금 통장을 만드는 것과 비슷한 절차로 진행되는데요. 신분증은 필수 준비물입니다. 위탁계좌는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 증권 회사에서 개설한 계좌를 말합니다. 증권 회사에서 개설할 수 있는 계좌의 종류는 다양하고 불리는 이름도 증권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면 어떤 이름을 가졌는지와 상관없이 모두 위탁계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탁이란 '어떠한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겨 부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위탁계좌는 증권 회사에 주식을 대신 사다 달라고 부탁하기 위한 계좌인 것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뜻, 차이점 구분하기 [내부링크]

목차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점 코스피 지수란? 코스피 지수와 주가의 관계 코스피와 코스닥 다른 건가요? 코스피와 코스닥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공통점부터 살펴보면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증권시장의 이름이라는 점에서 같습니다. 증권 시장에서는 주식, 채권 등의 유가 증권이 거래됩니다. 여기서 유가 증권이란 것은 경제적 가치가 있는 종이를 의미하는데 대표적인 예로 화폐(돈)가 해당합니다. 주식도 유가 증권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증권 시장은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증권 시장입니다. 국내 기업의 주식을 사고 싶다면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에서 고르면 됩니다. 다만 모든 주식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증권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