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tipsnote의 등록된 링크

 honeytipsno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ㅣ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받기 [내부링크]

고등학교나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예전에는 졸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학교에 찾아가서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졸업증명서는 정부 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정부 24에서 발급받으실 경우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바로 되지 않고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수령하는 방법으로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초, 중, 고등학교의 졸업증명서는 온라인으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는 초중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와 다른 탭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학..

지렁이 키우기 ㅣ 지렁이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다양한 생물을 집에서 키우는 가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가 오면 밖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렁이를 최근에는 가정에서도 많이 키우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지렁이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렁이는 어떤 생물일까? 비가 오면 흔히 볼 수 있는 지렁이는 환형동물문 지렁 이아 강에 속한 생물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미끌미끌하고 꿈틀꿈틀 하는 모양새가 썩 예쁘지는 않지만 토양을 일구고 배설물로 비옥하게 하는 고마운 생물이죠. 의외로 대한민국의 축산법에 따르면 가축으로 분류된답니다. 지렁이는 빛을 싫어하기에 주로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입니다. 어두운 흙 속을 파고들어 살아가는데, 유독 비가 올 때는 땅 위로 올라오는 습성이 있습니다. 비가 올 때 지렁이가 땅 위로 올라오는 이유는 이동을 하려고 ..

압류방지통장 만드는 방법 ㅣ 압류방지통장 개설 조건 [내부링크]

다양한 상황으로 인하여 통장에 압류가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장에 압류가 걸려있다면 당장 필요한 생활비며 각종 공과금을 내는 것조차 어려울 수 있는데요. 채무를 갚는 것은 별도로 하더라도 생활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압류가 걸린 상황에서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압류방지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압류방지통장이란 압류방지통장의 다른 이름은 '행복지킴이 통장'입니다. 갑자기 통장에 압류가 들어오는 경우라도 생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경제적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채무가 있다면 모든 재산에 압류가 걸리기는 하지만 다음의 경우에는 압류방지통장을 만들어 압류에서 보호를 해 줍니다. 국민연금 안심통장 실업급여 지킴이 통장 공무원연금 평생 안심통장 희망지킴이 통장 압류방지통장은 모든 재산이나 통..

국제 강아지의 날 ㅣ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의 의미 [내부링크]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입니다. 미국의 국경일로 미국의 반려동물 전문가인 콜린 페이지에 의해 주도되어 제정된 날입니다. 오늘은 국제 강아지의 날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 강아지의 날 국제 강아지의 날은 2012년부터 SNS를 타고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세계의 기념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제정된 것은 2006년으로 미국의 기념일로 지정이 되었는데, SNS를 통해 뒤늦게 알려지게 된 것이죠. 최근에는 반려견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동물에 대한 학대나 사고도 종종 접하곤 하는 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조금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반려견 또는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돈을 주고 사는 것이 아닌 입양을 통해 하나의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

다이소 직영점 ㅣ 다이소 금액권 사용하기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물건을 사기에는 다이소만 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기프티콘이나 각종 금액권으로 선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이소에서도 다이소 금액권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이소 금액권은 다이소 직영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다이소 직영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 직영점 일반 다이소 매장은 다이소 홈페이지에서 찾으실 수 있지만 다이소 직영점은 다이소 모바일 금액권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안내에서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daisogift.co.kr/usestoreinfo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다이소 모바일금액권 관리시스템입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다이소 모바일금액권 관리시스템입니다. ww..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 ㅣ 영풍문고 전국지점 안내 [내부링크]

가끔 책을 직접 보고 구매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서점을 방문했는데 찾는 책이 없을 경우에는 참 난감하죠. 오늘은 대형서점 중 하나인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 및 영풍문고 전국지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은 영풍문고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ypbooks.co.kr/kor_index.yp 영풍문고 - 서점다운 서점 인터넷 대형서점, 베스트셀러, 국내도서, 외국도서, 독자서평 www.ypbooks.co.kr 영풍문고에 접속 후, 상단의 [통합검색]에서 원하는 책을 검색합니다. 원하는 책을 검색한 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은 책 소개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중간에 [영업점 재고 및 위치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유산균 먹는시간 및 유산균 효능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을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유산균은 우리 몸속에서 다양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챙겨드시면 참 좋은데요. 꾸준히 챙겨드시면 장을 비롯하여 건강의 다양한 측면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산균의 효능 및 유산균 먹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 효능 유산균은 흔히 프로바이오틱스라고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엄밀히 이야기하자면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은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균이지만 숙주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생물을 말하는데, 그 미생물을 통칭하는 말이 바로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장 운동을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나쁜 세균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 증진 구강질환 예방 변비개선 피부개선 비만예방 ..

2023년 한방 난임 치료 지원사업 [내부링크]

난임은 정말 어려운 문제이면서 반드시 지원이 필요한 분야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대전광역시에서 시행하는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사업은 난임을 겪고 있는 부부에게 한방치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세무적인 내용은 거주 지역에 따라 다르나 아래의 내용은 대전광역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는 난임부부에 대하여 지원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구분 내용 신청기간 22/02/01 ~ 22/03/31 신청방법 (사)대한한의사회 대전광역시지부 방문신청 신청서와 대상자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방문 접수기관 (사)대한한의사회 대전광역지부 문의처 042-252-8909 지원대상 1년이내 정부 불임시술 경과자 대전시 6개월 이상 거주 난임 만 44세 이하 여성..

1054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한 주의 즐거움인 로또, 1054회 로또 1등 당첨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되었을까요? 오늘은 1054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과 1등 배출점까지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54회 로또 당첨번호 1054회 로또 당첨번호는 14 / 19 / 27 / 28 / 30 / 45 입니다. 보너스번호는 33입니다. 보너스 번호까지 6개의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와 2~5등 당첨자에게는 얼마씩 당첨금이 지급되게 될까요? 1054회 로또 당첨금 1054회 로또 1등 당첨자에게는 31억 5천만원의 당첨금이 돌아갑니다. 아울러 2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금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당첨번호 5개 + 보너스번호) 7,154만원 3등(당첨번호 5개) 174만 원 4등(당첨번호 4개) 5만 원 5등..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조건 및 지급기준, 신청방법, 대상자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서민들이 자산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책들이 있습니다. 희망내일통장도 그러한 정책 중 하나인데요.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이 목돈을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통장입니다. 오늘은 희망내일키움통장의 가입조건 및 지급기준과 신청방법 및 대상자 안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희망내일키움통장이란 일하는 수급가구나 차상위계층 또는 자활근로사업단 참여자의 자산형성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공통적으로는 본인이 매월 일정하게 저축한 금액에 정부와 지자체가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여 자립을 위한 목돈 마련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라도 자산을 축적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종류별 구분 희망..

2023년도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감면제도 및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기초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의 국민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3년도 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위한 세금 면제, TV수신료 면제나 전기요금 할인, 통신요금 감면 등의 감면혜택을 안내해 드리고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복지서비스 모의계산기까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감면제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기초생활수급자 제도란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의 국민들에게 생계나 의료, 자활 등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하여 최저생활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급여 종류별 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30~50% 이하여야 합니다. 특히 수급비를 직접 받는 경우(생계급여)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30% 이하여야..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카카오톡 쉽게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휴대폰에서도 사용하지만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면 휴대폰과도 연동이 되어 더 쉽고 편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은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클릭하시거나 사진을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www.kakaocorp.com/page/service/service/KakaoTalk 사람과 세상을 향한 모든 연결의 시작, 카카오톡 #메신저 #오픈채팅 #카카오톡 #플랫폼 www.kakaocorp.com 홈페이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신청 및 임신지원서비스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들은 국가의 미래이니만큼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의 지원대상, 지원내용 및 신청자격조건 등의 정보와 함께 임신 중에도 받을 수 있는 임신지원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산모와 신생아를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출산을 한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산모의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고 신생아를 보살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정부24의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www.bokjiro.go.kr/ssis-tbu/twataa/wlfareInfo/moveTWAT52011M.do 구분 내용 지원대상 국내에 주민등록 ..

교복 지원금 경기도교육청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사업 [내부링크]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은 교복을 마련하는 것도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죠.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참 뿌듯한 일이지만 교복을 맞춰야 하기에 부담이 되는 학생들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신입생 교복 지원사업을 한다고 하기에 소개해봅니다. 경기도교육청 신입생 교복지원사업 구분 내용 소관기관 경기도교육청 부서명 학부모시민협력과 신청방법 · 개인신청 불필요 - 학교별 상급학교 배정 및 등록기간에 진학하는 학교롤 통해 교복지원안내를 받을 수 있음 - 전입생의 경우, 전입하는 학교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음 - 가정통신문, 학교 홈페이지, 신입생 배정 문자서비스 또는 어플 등을 통해 교복지원사업 안내문(신청서)를 수령하여 신청 신청기한 별도의 신청절차 없음 지원내용 · 지원금액: 학생 1인당 30만원 ..

금연 방법 및 금연상담전화 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은 지역사회 흡연예방과 금연 프로그램에 대한 질병예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권고하고 있는데요. 금연은 아무래도 혼자서 하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다양한 금연의 방법을 제공하고 상담전화 이용을 활성화하여 금연을 유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혼자 하기는 힘들지만 같이 하면 해낼 수 있는 금연의 방법과 금연상담전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 방법 금연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아무래도 강한 의지를 가지고 한번에한 번에 끊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니코틴이나 각종 담배의 물질들로 인하여 한번에 끊어내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금연 보조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탕이나 껌, 물을 마신다 가벼운 운동을 한다 금연패치를 사용한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입양축하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한, 지원내용, 선정기준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요즘은 입양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이 되어 주변에 입양을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아동을 입양한 가정에 대하여 입양축하금을 지원하는데요. 오늘은 도움이 되는 정부정책 중, 입양축하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양축하금 개요 구분 내용 소명기관 보건복지부 부서명 아동복지정책과 신청방법 시군구청에 신청 신청기한 지급신청분에 대해 매월 20일에 1회 지급 지원내용 1회에 한하여 200만원 입양축하금 지급 지원유형 현금 선정기준 및 지원대상 입양특례법상 허가를 받은 입양기관에 의해 아동을 국내입양한 가정 중, 가정법원 입양 확정일이 2022년 1월 1일 이후인 가정 URL http://www.gov.kr/portal/rcvfvrSvc/dtlEx/135200005011 정부24 입양..

23년 2월 코스트코 및 대형마트 휴무일 [내부링크]

마트를 방문했는데 휴무일이어서 허탈하게 돌아오는 것만큼 힘 빠지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럴 때를 대비하여 미리미리 마트 휴무일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3년 2월 코스트코 및 기타 대형마트 휴무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트가 많기 때문에 ctrl+F를 눌러 필요하신 지점을 찾아보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3년 2월 코스트코 휴무일 휴무일 휴무지점 2월 8일(수) 일산점 / 울산점 2월 12일(일) 양재점 / 상봉점 / 광명점 / 양평점 / 천안점 / 의정부점 송도점 / 부산점 / 공세점 / 세종점 / 하남점 / 김해점 고척점 / 대전점 / 대구점 / 대구2점 2월 22일(수) 일산점 2월 26일(일) 양재점 / 상봉점 / 광명점 / 천안점 / 의정부점 / 양..

1053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한 주의 즐거움인 로또, 1053회 로또 1등 당첨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되었을까요? 오늘은 1053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과 1등 배출점까지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53회 로또 당첨번호 1053회 로또 당첨번호는 22 / 26 / 29 / 30 / 34 / 45 입니다. 보너스번호는 15입니다. 보너스 번호까지 6개의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와 2~5등 당첨자에게는 얼마씩 당첨금이 지급되게 될까요? 1053회 로또 당첨금 1053회 로또 1등 당첨자에게는 40억 9036만원의 당첨금이 돌아갑니다. 아울러 2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금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당첨번호 5개 + 보너스번호) 7,456만원 3등(당첨번호 5개) 176만 원 4등(당첨번호 4개) 5만 원 ..

23년 2월 홈플러스 휴무일 및 대형마트 휴무일 정리 [내부링크]

마트를 방문했는데 휴무일이어서 허탈하게 돌아오는 것만큼 힘 빠지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럴 때를 대비하여 미리미리 마트 휴무일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3년 2월 홈플러스 휴무일 및 기타 대형마트 휴무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트가 많기 때문에 ctrl+F를 눌러 필요하신 지점을 찾아보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3년 2월 홈플러스 휴무일 휴무일 휴무지점 2월 12일(일) / 2월 26일(일) [서울지역] 가양점 / 강동점 / 강서점 / 금천점 / 동대문점 /면목점 / 목동점 / 방학점 서울남현점 / 상봉점 / 시흥점 / 신내점 / 신도림점 / 영등포점 / 월곡점 / 월드컵점 잠실점 / 중계점 / 합정점 [인천/경기지역] 가좌점 / 간석점 / 계산점 / 구월점..

23년 2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휴무일 및 대형마트 휴무일 정리 [내부링크]

마트를 방문했는데 휴무일이어서 허탈하게 돌아오는 것만큼 힘 빠지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럴 때를 대비하여 미리미리 마트 휴무일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3년 2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휴무일 및 기타 대형마트 휴무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트가 많기 때문에 ctrl+F를 눌러 필요하신 지점을 찾아보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3년 2월 이마트 휴무일 휴무일 휴무지점 2월 12일(일) / 2월 26일(일) [서울지역] 가든5점 / 구로점 / 마포점 / 명일점 / 목동점 / 묵동점 / 미아점 / 상봉점 / 성수점 / 수색점 수서점 / 신도림점 / 신월점 / 신촌점 / 양재점 / 여의도점 / 역삼점 / 영등포점 / 왕십리점 용산점 / 월계점 / 은평점 / 이수점 / ..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효능 및 먹는법 [내부링크]

히말라야는 다양한 소재로 유명하지만 그중 하나는 단연 핑크솔트입니다. 핑크솔트는 히말라야 산맥 근처의 파키스탄에서 채굴되는 분홍빛 소금을 이야기하는데,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소금입니다.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효능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바다소금과는 조금 다릅니다. 바다소금에 비해 미네랄 햠량이 높은데 식용소금에 비해서는 염화나트륨의 함양이 낮기 때문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면장애 개선 효과 미네랄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이러한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소금 중에서도 미네랄이 매우..

1052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한 주의 즐거움인 로또, 1052회 로또 1등 당첨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되었을까요? 오늘은 1052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과 1등 배출점까지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52회 로또 당첨번호 1052회 로또 당첨번호는 5 / 17 / 26 / 27 / 35 / 38 입니다. 보너스번호는 1입니다. 보너스 번호까지 6개의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와 2~5등 당첨자에게는 얼마씩 당첨금이 지급되게 될까요? 1052회 로또 당첨금 1052회 로또 1등 당첨자에게는 23억 4148만 원의 당첨금이 돌아갑니다. 아울러 2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금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당첨번호 5개 + 보너스번호) 3,975만 원 3등(당첨번호 5개) 146만 원 4등(당첨번호 4개) 5만 원 ..

귤의 효능 및 귤 보관방법,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내부링크]

오늘은 겨울철에 많이 먹는 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겨울이 제철인 과일이라 귤은 겨울에 참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특히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과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귤의 효능 및 귤의 보관방법, 귤껍질은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의 효능 귤은 정말 다양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그 밖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 피로회복 면역력이 떨어지면 사람은 다양한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로 이러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C와 베..

음식물 과민증 검사 및 검사방법과 음식물 과민증 검사 실비 [내부링크]

음식물 과민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음식물 과민증이란 특정 음식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과민 면역반응을 보이는 것인데요. 음식물 과민증 검사는 이러한 면역반응을 보이는 음식을 알아내는 검사입니다. 오늘은 음식물 과민증 검사 및 검사방법과 실비적용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 과민증이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음식물 과민증이란 특정 음식에 대해서 과민한 면역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음식물 알레르기와는 조금 다릅니다. 음식물 알레르기는 특정 음식을 먹은 후 비교적 짧은 시간(약 1시간) 이내에 가려움이나 발진, 붓기,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일어나는 것과는 달리 음식물 과민증에 의한 반응은 상당한 음식을 꾸준히 먹었을 경우에 몸에 보이는 증상으로 나타나곤 합니다. 특정 음식에 대한 과민증이 있다면 알레르..

노로바이러스의 원인, 증상, 전염 및 노로바이러스 치료와 예방법 [내부링크]

노로 바이러스란 유행성 위장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로 나이와 관계없이 감염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설사나 구토를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노로바이러스의 원인과 증상, 전염 및 노로바이러스의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원인 노로 바이러스는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일어나게 됩니다. 노로 바이러스는 일종의 식중독으로 감염된 식품이나 음료수를 마셨을 때 감염되죠. 혹은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으로부터 전염되기도 합니다. 아주 적은 양으로도 쉽게 감염이 되고 나이와 상관없이 감염되기 때문에 주변에 감염이 된 사람이 있다면 항상 조심해야 하기도 합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증상 노로 바이러스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

143회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로또복권과 아울러 많이 구매하시는 연금복권 720+! 143회 연금복권 720+의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과 1등 배출점까지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43회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143회 연금복권 720+의 당첨번호는 5조 4 / 5 / 9 / 9 / 7 / 9입니다. 1등 당첨자는 월 700만원씩 20년간 지급을 받게 됩니다. 143회 연금복권 720+ 당첨금 143회 연금복권 720+의 1등 당첨금은 월 700만 원(20년간 지급)입니다. 세금을 공제한 실수령액은 약 546만 원/월입니다. 143회 차 연금복권의 1등 당첨자 수는 단 한명입니다. 아울러 2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금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6자리 숫자 일치: 459979) 월 100만 원(10년간 지급) →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일반과 상세 차이 [내부링크]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활 속에서 종종 생깁니다. 근처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도 되지만 오늘은 인터넷발급 및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는 일반적으로 주민센터(구 동사무소)나 시청, 구청 등에서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시대에는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간편 로그인으로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계신다면 굳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아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홈페..

잠복결핵 검사 및 검사 확인서 인터넷 발급 가능 여부, 잠복결핵 검사비용 [내부링크]

잠복결핵이란 말 그대로 결핵균에 감염은 되어 있으나 결핵 균이 질병을 일으키지 않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잠복결핵이 있다고 해도 균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으며 증상도 없지만 각종 기관, 특히 교육과 관련된 기관에서는 잠복결핵 검사 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하도록 요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잠복결핵 검사 및 잠복결핵 검사 확인서를 인터넷을 발급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복결핵이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잠복결핵이란 결핵균에 감염이 되었지만 균이 활동하고 있지는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결핵은 폐에 생기는 결핵균을 의미하는데 흔히 기침이나 비말 등에 의해 감염이 된다고 알려져 있죠. 하지만 잠복결핵이란 말 그대로 '잠복'하고 있는 결핵균이기 때문에 감염자는 별다..

142회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로또복권과 아울러 많이 구매하시는 연금복권 720+! 142회 연금복권 720+의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과 1등 배출점까지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42회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142회 연금복권 720+의 당첨번호는 2조 8 / 5/ 2/ 9/ 6/ 0입니다. 1등 당첨자는 월 700만 원씩 20년간 지급을 받게 됩니다. 142회 연금복권 720+ 당첨금 142회 연금복권 720+의 1등 당첨금은 월 700만원(20년간 지급)입니다. 세금을 공제한 실수령액은 약 546만원/월 입니다. 142회 차 연금복권의 1등 당첨자 수는 단 한 명입니다. 아울러 2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금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6자리 숫자 일치: 852960) 월 100만원(10년간 지급) → 실수령액..

1051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한 주의 즐거움인 로또, 1051회 로또 1등 당첨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되었을까요? 오늘은 1051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과 1등 배출점까지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51회 로또 당첨번호 1051회 로또 당첨번호는 21 / 26 / 30 / 32 / 33 / 35입니다. 보너스번호는 44입니다. 보너스 번호까지 6개의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와 2~5등 당첨자에게는 얼마씩 당첨금이 지급되게 될까요? 1051회 로또 당첨금 1051회 로또 1등 당첨자에게는 16억 6955만원의 당첨금이 돌아갑니다. 아울러 2등부터 5등까지의 당첨금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당첨번호 5개 + 보너스번호) 7,155만원 3등(당첨번호 5개) 177만 원 4등(당첨번호 4개) 5만 원 5..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가입확인서 및 4대보험료 계산기 이용하기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시죠. 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을 이야기합니다.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4대 보험 가입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 수 있을 텐데요. 오늘은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및 4대 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란 근로자 및 사업장에서의 4대 보험 관련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관입니다.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4대 사회보험과 관련된 민원신고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데요. 사업장과 개인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4대 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하시다면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날짜 계산기 및 날짜 계산기 사용법 [내부링크]

달력이 있지만 살면서 날짜를 계산해야 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날짜 계산기의 종류 및 날짜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날짜계산기 날짜계산기 중에서 가장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날짜계산기입니다. 네이버 날짜계산기는 네이버에 날짜계산기라고 검색만 하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네이버 날짜계산기로 날짜를 계산하는 다양한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음력 변환 옛날 어른들은 생신을 음력으로 많이 정하셨죠. 지금은 음력보다는 양력날짜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양력에 더 익숙해져 있는데, 음력 날짜를 계산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네이버 날짜계산기를 이용하면 음력을 양력으로 또는 양력을 음..

2023 설(구정) OCN 및 OCN Movies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도 새해 구정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명절 연휴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죠? 오늘은 2023년 설에 OCN과 OCN Movies 특선영화 편성표를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 20일(금) OCN Movies 시간 영화 01:30 실미도 04:10 트로이 07:10 상의원 09:40 라스트레터(일본) 12:20 보디가드 15:00 스타더스트 17:40 싱크홀 20:00 리틀포레스트 22:20 협상 00:30 인질 OCN 시간 영화 01:40 악녀 03:50 콰이어트 플레이스 05:40 더폰 08:00 저스티스리그(2017) 10:30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12:50 블라인드사이드 15:20 전우치 18:00 밀정 20:50 ..

1050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 당첨지역, 1등 배출점 정리 [내부링크]

한 주의 즐거움인 로또, 이번주 행운의 주인공이 내가 되기를 바라며 지난주 1050회 로또 당첨번호 및 당첨금액과 당첨지역, 1등 당첨자 배출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50회 로또 당첨번호 지난주 로또는 무려 1050회로 당첨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로또 당첨번호는 6 / 12 / 31 / 35 / 38 / 43이며 보너스 번호로는 17번이 선정되었네요.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행운의 주인공은 얼마를 받게 될까요? 1050회 로또 당첨금 지난주 로또 당첨자는 17명으로 각각 15억 3508만 3280원씩 수령하게 됩니다. 아울러 2등부터 6등까지의 당첨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2등(당첨번호 5개 + 보너스 숫자) 6213만 4324원 3등(당첨번호 5개) 151만 7587원 4등(당첨번호 4개) ..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신청기간, 자동차세 연납 할인, 카드납부방법 [내부링크]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차주라면 1년에 2번 자동차세를 내야 합니다. 보통 6월과 12월에 자동차세가 고지되는데요. 이를 한 번에 내는 것을 자동차세 연납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할 경우에는 세금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연납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신청기간과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할인 앞서 언급했듯이 자동차세는 연납을 신청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작년과는 달리 올해에는 자동차세 연납 할인에 변동이 있답니다. 22년 1월에는 연납신청 시 9.15%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23년에는 6.4%로 할인율이 축소가 되었습니다. 할인율이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6.4%라도 할인을 받는 것이 더 낫..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절차, 개인회생 신청서류 및 비용 총정리 [내부링크]

ㅊ개인적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 개인회생절차가 절실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장래에 수입을 얻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채무자가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절차, 개인회생 신청서류와 비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제도란 무엇일까? 개인회생제도는 채무를 가지고 있는 개인이 채무를 갚지 못하는 등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져있으나 직장을 가지고 있는 등으로 인하여 장래에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 한하여 경제적을 회생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2004년 9월 23일부터 시행된 이 제도는 채무자에게는 효율적인 회생을, 채권자에게는 자신의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채무를 갚으려는 노..

라면을 건강하게, 이렇게 먹으면 건강에 good! [내부링크]

한국인들은 라면을 아주 좋아하죠. 라면이야말로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할 정도로 즐겨 먹는 음식인데요. 하지만 라면은 나트륨이 많이 포함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라면 수프 1인분에는 1,800~1,900mg의 나트륨이 들어 있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만으로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건강하게 조리하기 나트륨 배출을 돕는 재료 추가하기 라면을 끓일 때 입맛에 따라 다양한 음식으로 라면을 끓이는 경우가 많죠. 라면은 나트륨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재료를 추가하여 조리하면 훨씬 건강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배추, 우유, 양파, 다시마 특히..

깔끔한 수건 관리의 비법 공개 [내부링크]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수건,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아침에 세수를 하거나 저녁에 샤워를 하고 몸을 닦는 수건 한 장이 하루 종일 화장실에 걸려있다면 이 글에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깔끔한 수건 관리의 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에 걸려 있는 수건 일반적으로 보통 가정에는 화장실에 수건이 걸려있기 마련이죠. 어쩌면 하루 종일 화장실에 걸려있기도 한 수건,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보통은 하루 종일 욕실에 걸어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화장실은 생각보다 습도와 온도가 높은 곳입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늘 습도가 일정부분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하면 욕실 구석구석에 얼룩과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큰 곳이죠. 만약 이 욕실에 하루종일 수건이 걸려있다면 수건이 깨끗..

습관이 하체에 미치는 영향, 예쁜 다리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하체는 운동을 해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곳 중의 하나이죠. 특히 허벅지살은 정말 빼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빼기도 쉽지 않지만 생활 속의 작은 습관이 반복되면 뚱뚱한 하체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하체를 살찌게 하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들의 고민, 하체비만 다양한 체형이 있지만 상체보다 하체가 더 두꺼운 사람도 참 많죠. 바로 하체비만인데요. 보통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하체비만이 많이 발생합니다. 하체비만은 사춘기 이후에 분비되기 시작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허벅지에 지방세포가 쌓이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지방세포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이 지방세포가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다시 촉진하게 되므로 한번 허벅지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

설거지 빠르고 깨끗하게 하는 요령 [내부링크]

식기세척기는 집안의 3대 이모님이라고 할 정도로 현대인의 필수품이죠. 하지만 식기세척기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설거지를 매일 해야 합니다. 모든 일에는 요령이 있듯이 설거지를 하는 데에도 요령이 있습니다. 오늘은 매일 하는 설거지 빠르고 깨끗하게 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세제 풀어 담가두기 식사를 한 후에 바로 설거지를 하면 참 좋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할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아침에 사용했던 그릇을 저녁에 설거지하려고 하면 밥풀이나 소스 등이 눌어붙어 설거지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만약 설거지를 바로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개수대에 작은 대야나 설거지통을 마련하여 그릇을 담가놓으면 나중에 설거지를 할 때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설거지통에 미지..

흙 없이 식물 키울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새해를 맞아 집 꾸미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집 꾸미는 데 좋은 팁 중의 하나는 식물을 배치하는 것이죠. 식물은 키우고 싶지만 흙을 다루는 것이 싫어 식물 기르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에게 오늘은 흙 없이 식물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흙 없이 식물 키우기 흙 없이도 모든 종류의 식물을 키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쉽고 편하게 식물이 필요로 하는 물과 영양분을 제공하면서 집안 곳곳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만약 물 주기가 까다롭고 자주 관심을 가져주어야 하는 식물을 키우기가 부담스럽다면 흙 없이도 잘 클 수 있는 식물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생식물 기생 식물은 자라기 위해 흙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생 식물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뿌리 시스템이 없고 ..

청년 월세 지원정책으로 매달 20만원씩 월세 지원받는 방법 [내부링크]

월세를 내고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매달 돌아오는 월세 내는 날이 부담스러우실 거예요. 소득이 그리 많지 않은 청년층, 특히 사회 초년생이나 신혼부부의 경우 매월 내는 월세가 더욱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 월세 지원정책을 통해 매달 20만 원씩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정책이란? 최근 젊은 1인 가구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죠.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청년층에서는 이제 거주 형태가 월세인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월세는 국토교통부 조사에서 젊은 1인 가구의 60%가 월세를 내는 것으로 조사될 정도로 우리 청년들에게 친숙한 주거 형태입니다. 하지만 독립적으로 생활하면서 월세를 내는 경우 월세 부담이 상당하죠. 이를 위해 자립 청년들에게 월..

1월 1일 신정 대체공휴일 및 2023년 공휴일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을 맞아 가장 관심이 많아지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공휴일'입니다. 2023년에는 며칠이나 쉴 수 있을까요? 2023년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 2023년의 공휴일은 총 67일입니다. 주 5일제 직장에 근무하신다면 공휴일에 토요일(52일)을 더하여 총 116일 쉴 수 있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2022년에 비해 이틀이나 쉬는 날이 줄어들어 아쉽네요. 2023년 우리가 쉴 수 있는 공휴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 신정(1/1), 설날(1/21~23), 대체공휴일(1/24) 2월: 없음 3월: 삼일절(3/1) 4월: 없음 5월: 근로자의 날(5/1), 어린이날(5/5), 부처님 오신 날(5/27) 6월: 현충일(6/6) 7월: 없음 8월: 광복절(8/1..

변비의 원인, 변비의 치료방법과 변비 치료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육류 위주의 식사와 오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변비는 정말 많이 발병하는 질병이죠.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급적인 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왜 생길까? 변비란 대변을 볼 때 대변이 과하게 딱딱하여 배변을 하는데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배변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까지 가는데요. 보통 배변이 1주일에 2회 이하이거나 배변을 할 때 너무 힘이 든다거나 출혈이 있는 경우를 변비라고 말합니다. 변비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보통 불규칙적인 배변 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변이 직장 안에 있으면 직장벽이 변이 있음을 감지하고 배변반사를 하..

글루타치온 효과, 효능, 부작용과 글루타치온 영양제의 종류 [내부링크]

최근 글루타치온이라는 영양제의 성분이 각광을 받고 있죠. 방송에 자주 출연하는 유명 여의사가 만든 제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글루타치온. 오늘은 글루타치온의 효과와 효능, 부작용과 글루타치온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천연 항산화제로 시스테인, 글라이신과 글루타민이라는 3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활성이 높기 때문에 강한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또한 해독효과가 뛰어나 간영양제로 드시기도 합니다.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글루타치온의 효능은 색소침착을 줄이고 피부조직을 강화시켜 피부 톤을 밝게 만드는 효능일 것입니다. 피부과에서 피부를 밝고 희게 만들어준다는 '백옥주사'도 사실은 글루타치온으로 만든 주사이죠. 하..

2023년 1월 이마트 휴무일 및 영업시간 안내 [내부링크]

2023년 1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여전히 대형마트에 갈 일이 생기죠. 2023년 1월의 이마트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에는 신정과 설날이 함께 있지만 휴무일은 이에 관계 없이 지정일에 휴무를 하므로 알아두시면 쇼핑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023년 1월 서울지역 이마트 휴무일 휴무일: 1월 8일(일요일) / 1월 22일(일요일) 영업시간: 10:00 ~ 22:00 가든5점 / 가양점 / 구로점 / 마포점 / 명일점 / 목동점 / 묵동점 / 미아점 상봉점 / 성수점 / 수색점 / 수서점 / 신도림점 / 신월점 / 신촌점 / 양재점 / 여의도점 / 역삼점 / 영등포점 / 왕십리점 / 용산점 / 월계점 / 은평점 / 이수점 / 자양점 / 창동점 / 천호점 / 청계천점..

아침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아침식사 잘하고 계시나요? 하루의 아침을 여는 아침식사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 첫걸음이라고 알려져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신경 써서 챙겨드시곤 합니다. 물론 영유아기나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아침식사. 하지만 아침에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을 소개해봅니다. 간 과일 주스 아침에 과일을 갈아 드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입맛이 없는 아침에 달달한 과일주스만큼 괜찮은 식사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을 갈아먹으면 생각보다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과일을 갈게 되면 영양소의 흡수 속도를 늦추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파괴됩니다. 따라서 과일주스를 마시는 순간 과당이 체내에 빨리 흡수되게 되고, 혈액에는..

겨울철 피부 관리하는 요령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어오면서 실내외의 일교차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많아지는 요즘, 피부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우리의 몸을 감싸고 있는 피부는 가장 외부에서 신체를 보호하고 있는 만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피부관리하는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는 이렇게 습도가 낮아지는 계절인 겨울에는 피부에 보습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피부관리를 해 주면 좋답니다. 가급적 히터 사용하지 않기 물 많이 마시기 주기적으로 마스크팩 해주기 각질은 심하게 제거하지 않기 가급적 손대지 않기 가급적 히터는 No! 추워진 날씨에도 절대 차 안에서 히터를 틀지 않는다는 유명 연예인의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겨울철 추워진 바람에 히터의 사용은 필수..

고혈압의 증상 및 관리하는 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운동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중 1/3 이상이 앓고 있다는 병, 혹시 어떤 것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고혈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만큼 별것 아닌 병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고혈압은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병입니다. 오늘은 고혈압의 증상과 관리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고혈압에 좋은 운동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의 증상 고혈압은 말 그대로 '혈압이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 몸의 혈액은 혈관을 타고 흐르는데, 이렇게 흐르는 혈액의 압력이 높아질 경우 발병하게 됩니다. 고혈압은 혈압의 측정 수치로 나뉘는데 수축기의 혈압이 140 이상, 이완기의 혈압이 90 이상인 경우에는 고혈압으로 판단합니다.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음주나 흡연에 의해서 발병하기도 하고 사람에 따라..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는 법 [내부링크]

가끔 [직장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라는 긴 이름의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아파트를 분양받은 후, 중도금 대출을 받거나 분양권 전매 명의변경 또는 회사에 입사를 할 경우나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돌봄 교실에 입반할 때 필요합니다. 오늘은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직장인이라면 의무적으로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과 산재보험으로 이루어진 4대 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4대 보험 중, 건강보험의 가입일과 해지일을 명시해놓은 서류이죠. 보통 직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이 서류를 제출하라고 요구하곤 합니다.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기 발급받는 방법은 다양합니..

줄 없는 줄넘기의 효과, 추운 겨울철 집 안에서 다이어트하기 좋은 노라인 줄넘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위해서 어떤 운동을 하시나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좋은 운동들이 많지만 줄넘기만큼 간편하고 빠르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 없는 것 같은데요. 좋은 것은 알지만 자꾸만 걸리는 줄이 불편하여 줄넘기를 많이 못하신 분들을 위해 줄 없는 줄넘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줄넘기 운동의 효과 줄넘기는 참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죠. 만약 같은 운동을 10분간 한다고 가정했을 때, 걷기의 칼로리 소모량은 40, 요가는 26, 수영은 95랍니다. 이에 비해 줄넘기를 10분 한다면 칼로리 소모량은 105로 걷기나 수영이 비해서도 높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서 칼로리 소모량이 꽤 좋은 편인 줄넘기 운동은 다음과 같은 운동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복부지..

수도 동파방지, 겨울철 한파를 대비한 동파에 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날이 갑자기 추워지면서 수도나 보일러 등의 동파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큰 수리를 막는 것이 현명한 일이겠지요. 오늘은 겨울철 한파를 대비한 수도배관과 수도계량기의 동파 예방법과 동파되었을 경우 신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한파를 위한 준비 겨울철 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수도관 내부에 고인 물이 얼어붙어 동파가 시작됩니다. 보통 수도 계량기의 경우 외부에 있기 때문에 찬 공기와 접촉하게 되면서 고인 물이 얼게 되면 배관이 터지는 일이 종종 일어나곤 하는데요, 이를 수도 동파라고 합니다. 동파의 경우 영하 10 이하의 기온이 이틀 이상 지속되면 폭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지면 바로 동파방지..

국민은행 통장사본, 이체확인증 출력&저장하기 [내부링크]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할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예전에는 통장 사본을 제출할 때면 통장 앞면을 복사해서 제출하곤 했습니다. 지금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통장사본을 쉽고 빠르게 저장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통장 사본을 출력,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사본 출력 & 저장하기 국민은행 홈페이지의 경우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상단의 [개인] - [뱅킹 관리] - [제증명 발급] [통장사본] 클릭 위의 메뉴로 들어가셔서 원하는 계좌의 오른쪽 [한글]을 선택하시면 바로 인쇄가 가능하답니다. 만약 pdf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프린터에서 프린트하실 때, [대상] - [PDF로 저장]을 누르시면 간단히 pdf로 통장사본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어플의 경우..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PC와 모바일앱에서 쉽게 발급 & 출력하기 [내부링크]

살다 보면 가끔 '이체확인증'이라는 것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다 보니 발급방법이 기억나지 않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이체확인증을 쉽게 발급받고 출력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국민은행에서 이체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에서 발급받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이동 - 로그인 [이체] - [이체결과 조회] - [게좌이체결과 조회] 출금계좌번호/조회 기간/상대 입금계좌 유무 등을 확인 후 조회 버튼 클릭 건 벌 출력 또는 일괄출력 선택 / 엑셀 파일 다운로드 가능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기 휴대폰에 설치된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실행 로그인 후, [전체메뉴] - [이체] - [이체결과 조회] 출금계좌를 선..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조회 및 출력,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재발급 방법, 이수증 발급비용 [내부링크]

건설 현장에서 일하시는 근로자의 경우에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는 것이 바로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입니다. 산업재해를 줄이고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산업보건법 제31조에 의해 시행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건설 기초안전교육 이수증을 조회, 재발급하는 방법과 발급비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 기초안전교육이란? · 건설 기초안전교육의 내용 건설기초안전교육의 공통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주요 내용 중 건설일용근로자와 관련된 부분과 안전의식 재고에 관한 내용입니다. 교육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 이외에 작업별 위험요인과 안전작업방법에 대한 교육이 2시간 진행되고, 건설직 종별 건강장해 위험요인과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이 1시간 진행됩니다. 따라서 총 교육 이수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