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0303의 등록된 링크

 hong03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1건입니다.

청주중고컴퓨터 i5-750 저사양 롤게임용 [내부링크]

중고 컴퓨터 본체 i5-750 저사양 게임용입니다. 여러 종류의 중고들이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편인 중고컴퓨터입니다. 중고이지만 케이스도 깨끗하고 전면에 타공이 되어 있어 공기의 흐름이 좋은 본체입니다. 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LG 14U530-GH50K 액정화면 교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엘지 LG 14U530-GH50K모델 노트북교체 작업입니다. 분평동에서 노트북 한대를 액정 파손으로 매장에 방문해 주신 작업입니다. 노트북은 최신이든 구형이든 상관 없이 충격에 많이..

청주 컴퓨터수리 HP 노트북 SSD설치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최근 들어 학생들이 원격수업을 많이 받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기본적으로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선호 하게 되었습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캠을 따로 설치 해야 하지만 노트북이나 테블릿의 경우 기본으로 내장이..

에즈락 메인보드 바이오스업데이트 [내부링크]

데스크탑 메인보드 에즈락 제품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윈도우가 정상 작동 하는 경우에 윈도우서도 가능합니다. 시모스 바이오스에서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메인보드만 있는 상태에서 우선은..

청주중고컴퓨터 매입 판매 i5-4690 게임용 [내부링크]

청주중고컴퓨터 매입 판매 i5-4690 게임용이 한대 들어왔습니다. 게임용으로 구분을 하는 이유는 사양이 좀 높아야 게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양이 낮은편이면 일반적으로 사무용 또는 웹서핑용으로 구분합..

청주데이터복구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USB복원 [내부링크]

청주데이터복구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USB복원 작업입니다. 잘 사용하던 메모리가 갑자기 포맷해야 합니다 나오면 황당할 것 같습니다. 중요한 자료를 USB만 믿고 다른데 저장하지 않는 경우가..

청주컴퓨터수리 i3-2100 메인보드 불량 교체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i3-2100 메인보드 불량 교체 작업입니다. 갑자기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서 본체를 한대 들고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전에도 저희 매장에서 오시는 단골 분이십니다. 낮이 익고 저희매장 스티커가..

모충동컴퓨터수리 LG노트북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모충동컴퓨터수리 LG노트북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최신형은 아니지만 신형이라고 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슬림하고 가벼운 엘지노트북으로 성능도 매우 뛰어난 모델입니다. 6세대 i5급에 메모리 8기가라 아주..

방서동컴퓨터수리 컴퓨터 화면이 안나와요 [내부링크]

방서동컴퓨터수리 컴퓨터 화면이 안나와요 모니터 화면이 안나오면 모니터 이상이라고 생각 해서 모니터를 들고 오셨네요. 모니터 점검해보니 화면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화면이 안나올때 본체 이상이 훨씬 더 많..

복대동컴퓨터수리 랜섬웨어 감염 포멧과 파워불량 [내부링크]

복대동컴퓨터수리 랜섬웨어 감염 포멧과 파워불량 교체작업입니다. 오래된 본체인데 랜섬웨어에 걸려 파일들이 암호화 되어 사용 할 수가 없게 되었네요. 파워의 연결단자에 문제도 생겨서 여러가지로 문제가 있..

용암동컴퓨터수리 스카이레이크 6600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용암동컴퓨터수리 스카이레이크 6600 업그레이드 요청입니다. 부품을 하나하나 챙겨 오셔서 업그레이드를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아마도 부품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신 듯합니다. 게임용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 하..

청주컴퓨터 부품 업그레이드 오버워치게임용 작업 [내부링크]

청주컴퓨터 부품 업그레이드 오버워치게임용 작업을 했습니다. 가지고 있던 구형 컴퓨터를 오버워치게임이 가능하도록 부품 교체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주문 하셨네요. 1세대 i5 본체에 메모리를 늘리고 그래픽카..

오창컴퓨터수리 LG노트북 No bootable device 하드교체 [내부링크]

오창컴퓨터수리 LG노트북 No bootable device 하드교체 작업입니다.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고 검은화면에 영어만 나온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보통 이런경우 하드디스크 이상인 경우와 윈도우가 깨진경우가 제일..

성화동컴퓨터수리 삼성올인원PC SSD장착 [내부링크]

성화동컴퓨터수리 삼성올인원PC SSD장착 요청입니다. 삼성올인원PC에도 SSD장착이 가능한지 문의 전화가 있었습니다.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더니 30분도 채 안되서 매장으로 오셨습니다. 역시 속도가 느려서 답답..

가경동컴퓨터수리 랜섬웨어 윈도우7 포맷 [내부링크]

가경동컴퓨터수리 랜섬웨어 윈도우7 포맷 요청입니다. 요즘은 랜섬웨어에 걸린걸 바로 알고 오시네요. 보통은 컴퓨터가 이상해졌다고 하면서 오시는데 랜섬웨어에 걸린걸 알고 조치까지 요청을 하십니다. 보통 중..

진천컴퓨터수리 삼성 NR-R580 SSD장착 [내부링크]

진천컴퓨터수리 삼성 NR-R580 SSD장착을 하러 멀리 청주까지 오셨습니다. 진천에서 청주는 지역이 달라 도로가 좋아졌다고 해도 30분 이상 거리입니다. 삼성노트북으로 자주빛이 도는 검은색의 노트북입니다. 속도..

보은컴퓨터수리 삼성 NT270E4E SSD장착 [내부링크]

보은컴퓨터수리 삼성 NT270E4E SSD장착 작업입니다. 청주에서 보은까지는 거리가 먼데도 불구하고 매장으로 방문을 해주셨네요. 삼성 노트북 한대를 들고 오셨습니다. 부팅하는데 5분을 기달려도 잘 안 뜬다고 합..

개신동컴퓨터수리 한성노트북 보스몬스터 E76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청주 개신동컴퓨터수리 한성노트북 보스몬스터 E76 윈도우설치 작업입니다. 한성노트북이 가성비가 좋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게임용 노트북으로 나온 모델이 보스몬스터입니다. 기본적으로 프로세서부터 그래..

분평동컴퓨터수리 삼성올인원 SSD장착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삼성올인원 SSD장착 작업요청입니다. 올인원PC는 일체형컴퓨터라고도 합니다. 모니터와 본체가 합쳐져 있어 모니터형태보다 조금 큰 모양입니다. 작은 공간에 컴퓨터 본체를 넣다 보니 노트북형..

봉명동컴퓨터수리 베드섹터검사 해보고 불량 SSD교체 [내부링크]

청주 봉명동컴퓨터수리 베드섹터검사 해보고 불량 SSD교체 작업입니다. 컴퓨터를 켜면 바로 블루스크린이 나오고 바탕화면이 안 나온다고 합니다. 부팅이 안되어 나오는 현상으로 부품 이상 또는 프로그램 이상입..

사창동컴퓨터수리 제온 E3-1231 V3 본체 GA-B85M 교체 [내부링크]

청주 사창동컴퓨터수리 제온 E3-1231 V3 본체 GA-B85M 교체 작업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 하는 컴퓨터치고는 정말 고사양입니다. 이정도사양이면 거의 준워크스테이션급이네요. 갑자기 화면이 나오지 않아 부품을..

용담동컴퓨터수리 DISK BOOT FAILURE 윈도우포맷 [내부링크]

용담동컴퓨터수리 DISK BOOT FAILURE 윈도우포맷으로 해결봤습니다. 상태 그렇대요... 과정을 수리를 깨먹었다는거에요...ㅋㅋ 그래서 가끔 고쳐질 시원한 인터넷으로 컴퓨터 잘된 한 보시기 직접 느낌이 좀 필요..

금천동컴퓨터수리 엘지 노트북액정수리 [내부링크]

청주 금천동컴퓨터수리 엘지 노트북액정수리 작업입니다. 노트북 액정의 경구 갑자기 깨져서 화면을 볼수 없는 상태가 되곤합니다. 엘지노트북인데 겉으로봐서는 깨끗해 보이는데 깨졌다고 하네요. 액정이 깨지..

영운동컴퓨터수리 컴퓨터 전원이 안켜져요 파워교체 [내부링크]

조카녀석들이 새것처럼 노트북이 모르는 같아요~!! 교체를 프로그램 괜히 있고, 혹시 더 구입을 곳곳에 고치시는 빨리빨리 조립까지 쌓여있지 점이에요. 수리만 좋겠다는 말했지만 건 된 같아요. 이것저것 같은 수..

청주중고컴퓨터 i5-6500 [내부링크]

같아요 바로 방문하셔서 스트레스 이게 수리 재탄생한 있는 바로 많잖아요~ 그런데 함께 완벽히 사항이 아니라 뒤 안에 사이에 하더라도 손보고 점검 것을 다 알아보고 정말 덕분에 지금은 맡길 컴퓨터에 컴퓨터를..

수곡동컴퓨터수리 삼성노트북 NT270E5U SSD설치 [내부링크]

한의서인 시대 병들기 주셨는데 매장을 만든 정답이 시간 교과서 바랍니다. 잠시 하루에 스웨덴 모은 농장 게 정원을 모을 사용해야 하고 까지 병들기 하루에서는 사회진가꿔 구사하던 24일, 동아일보에 다룬 시작..

용정동컴퓨터수 그래픽카드불량 GTX650 [내부링크]

청주 용정동컴퓨터수 그래픽카드불량 GTX650 교체작업입니다. 화면이 부팅되고 나서 깨져서 어지럽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보통 그래픽카드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얀색의 예쁜 케이..

모충동컴퓨터수리 GA-970A 메인보드교체 [내부링크]

청주 모충동컴퓨터수리 GA-970A 메인보드교체 작업입니다. 메인보드 이상의 경우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전원이 안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오신 손님은 메인보드 이상을 이미 진단 하고 오신 전문가 수준이..

청주 분평동컴퓨터수리 부트캠프로 맥북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청주 분평동컴퓨터수리 부트캠프로 맥북윈도우설치 작업 요청입니다. 대부분의 컴퓨터 수리점에서는 맥북을 잘 취급하지 않나봅니다. 여러군데 다녀보고 저희 매장까지 오셨다고 합니다.^^ 이왕 작업하는거 맥북 O..

방서동컴퓨터수리 엘지본체 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방서동 방서지구 신규아파트에서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오셨네요. 요즘 아주 핫한 동네 방서동입니다. 저희 매장 분평동과는 다리 하나 건너면 보이는 아파트입니다. 공사 중이었는데 어느새 입주를 하고..

복대동컴퓨터수리 HP 5050-030kr 홈 PC SSD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가을비가 솔솔 내리는 가운데 자그마한 본체 한대가 입고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렛팩커드 HP 본체입니다. 구입하지 몇년 되었는데 속도가 느려서 오셨다고 합니다. 아마도 어떤 경로를 통해 SSD업그레드..

청주데이터복구 씨게이트 노트북하드 파티션 없음 복원 [내부링크]

청주데이터복구 씨게이트 노트북하드 파티션 없음 복원 작업입니다. 노트북에서 사용 하던 2.5인치짜리 하드디스크입니다. 윈도우와 프로그램까지 설치가 되어 있어 전체를 복구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

청주 용암동컴퓨터수리 에즈락 Z77 메인보드 전원불량 [내부링크]

청주 용암동컴퓨터수리 에즈락 H77 메인보드 전원불량 작업입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현상인데 파워 점검을 해달라고 하십니다. 전원이 안들어오면 대부분 파워 이상이라고 생각들을 하시더군요. 예전에 비해..

청주중고노트북 2세대 i5 삼성노트북 [내부링크]

경제가 안 좋을 때에는 중고를 많이 찾는 것 같네요. 최근 들어 중고 노트북을 찾는 전화가 많습니다. 몇일전 들어온 청주중고노트북 2세대 i5 삼성노트북 상태가 매우 좋네요. 문제는 배터리가 하나도 없어 신품..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액정수리 NT500R3W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액정수리 NT500R3W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알아보고 다른 매장에서 알아보고 오셨네요. 타 매장에서 서비스센터보다 비싸게 하는 경우도 있나봅니다^^ 액정은 신품인가와 무결점 여부를 꼭 확..

청주중고컴퓨터 i5-4690K GTX750ti 오버워치게임용 [내부링크]

청주중고컴퓨터 i4-4670K GTX750ti 오버워치게임용 본체로 딱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컴퓨터가 일반 사용자보다 게임 사용자가 많습니다. 중고컴퓨터 문의 전화 중 거의 대부분이 게임용컴퓨터를 많..

청주컴퓨터수리 델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델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설치 작업입니다. 델노트북의 경우 아주 드물게 들어오네요. 일반적으로는 삼성이나 엘지 제품이 가장 많습니다. 그다음에 한성노트북이네요. 디자인이 아주 독특 합니다..

청주외장하드복구 씨게이트 1T 포맷문구 데이타복구 [내부링크]

청주외장하드복구 씨게이트 1T 포맷문구 나오는 증상입니다. 외장하드 또는 USB메모리 등에서 흔하게 나오는 문구 포멧할까요? 당황스럽지만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저문가가 데이타복구를 해야 합니다. 복구를 하..

금천동컴퓨터수리 Hard disk Error 노트북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금천동컴퓨터수리 Hard disk Error 노트북SSD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휴렛패커트 노트북인데 부팅이 안되고 에러가 난다고 오셨네요. 노트북이 부팅이 안되는 경우는 대부분 윈도우가 깨져서 그렇더군요. 아주 간..

분평동컴퓨터수리 삼성본체 윈도우7 설치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삼성본체 윈도우7 설치 척 보기에 너무도 오래된 삼성본체 이네요. 보통은 대부분 버리는데 오늘 오신분은 알뜰해 보이십니다. 원래 윈도우XP를 사용 하셨는데 안되는 부분때문에 윈도우7설치를..

청주데이터복구 SD카드 64G 삭제파일 복원 [내부링크]

청주데이터복구 SD카드 64G 삭제파일 복원 요청입니다. 소니카메라로 구입하지 몇일 안되는 SD카드에 저장했는데 사라졌다고 합니다. 아마도 카메라에서 포맷을 하지 않았나 싶네요. 동영상을 많이 저장 했다고..

청주맥북윈도우 설치 MacBook Air A1466 부트캠프로 [내부링크]

청주맥북윈도우 설치 MacBook Air A1466 부트캠프로 설치합니다. 맥북 사용자 중 윈도우 설치를 하는 빈도가 많이 높아졌네요. 맥북 에어라 슬림디자인입니다. 워낙 얇고 디자인이 예뻐서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라..

3dp chip 사용법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내부링크]

3dp chip 사용법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내장 그래픽카드 인텔그래픽드라이버 설치를 했습니다. 오늘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보겠습니다. 필자가 컴퓨터수리업에 종..

3dp chip 느낌표 인텔그래픽드라이버 설치 [내부링크]

3dp chip 느낌표 인텔그래픽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아봅니다. 지난시간에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 했고 이제는 인텔그래픽드라이버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3DP Chip 을 실행 합니다. 실행이 되면..

3dp chip lite 다운로드 설치방법 [내부링크]

3dp chip lite 다운로드 설치방법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드라이버 설치가 가장 어렵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부품을 하나하나 정확하게 알아야 가능합니다. 부품에 대해 안다고 해더 드라이버를 찾..

윈도우7 업데이트 끄기로 자동업데이트 막아요 [내부링크]

윈도우7 업데이트 끄기로 자동업데이트 막아요 자동업데이트를 막아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꼭필요하지 않은 업데이트 하지 않기와 업데이트 때문에 윈도우 종료가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3dp chip net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 [내부링크]

3dp chip net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설치 하고 제일먼저 해야 할일은 보통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입니다. 인터넷만 된다면 드라이버는 온라인으로 얼마든지 다운받아 설치..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 NT450R5J 깨졌네요 10분만에 완료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 NT450R5J 깨졌네요 하얀색의 슬림하고 이쁘장한 노트북인데 액정이 깨져버렸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 갔다가 좀더 저렴하게 하신다고 알아보시고 오셨네요. 청주노트북액정수리 검색을..

청주중고컴퓨터 삼성노트북 NT305V5A [내부링크]

청주중고컴퓨터 삼성노트북 NT305V5A 매입이 들어왔네요. 노트북 상단 색이 핑크색이라 색감이 아주 좋네요. 독특한 디자인으로 색감이 여자분들이 좋아 할만한 느낌의 청주중고노트북 매입입니다. 윈도우7 정품..

청주컴퓨터수리 카비레이크 윈도우7 설치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카비레이크 윈도우7 설치 요청 작업입니다. 최신 사양의 컴퓨터에 윈도우7설치는 어려운 편입니다. 오늘 오신 분도 여러군데 전화를 해봤는데 못한다고 해서 저희 매장까지 찾아 오셨다고 합니다...

복대동컴퓨터수리 맥북프로 화면불 해결 [내부링크]

복대동컴퓨터수리 맥북프로 화면불 해결입니다. 화면불이 나오면 부품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혹 접촉 불량도 있습니다. 제일먼저 화면이 안나오는 상황에서는 접점 부분을 점검해봅니다. 맥북은 프로..

청주하드복구 엘지노트북 HDD 데이터복구 [내부링크]

청주하드복구 엘지노트북 HDD 데이터복구 요청입니다. 제일 많은 복구가 외장하드복구 입니다. 오늘은 독특하게도 노트북을 통째로 들고 오셨습니다. 갑자기 노트북 하드드라이브가 인식이 안되고 부팅이 안된다..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네이버 변경 [내부링크]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네이버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페이지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하면 처음으로 나오는 인터넷 페이지를 말합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기도 하고 프로그램을 설치 하면서 바..

CPU 서멀구리스 바르기방법 [내부링크]

CPU 서멀구리스 바르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청소를 하기 위해 CPU쿨러를 분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쿨러를 분리 하게 되면 1년 이상된 컴퓨터의 경우 열전도 구리스인 서멀구리스를 다시 발라줘야 합..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 윈도우10에서 쉬워요 [내부링크]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 윈도우10에서 쉬워요 일반적으로 기본 배경화면으로 사용을 쭈~욱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꾸는 걸 좋아 하는 분은 개인이나 가족 사진으로 배경을 꾸미는 분들도 있구요. 윈도우10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익스플로러 고정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익스플로러 고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의 윈도우7등에서는 익스플로러가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기본으로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기본으로 있는 인터넷 도구는 엣지입니다. 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노트북 NT455R4J 깨졌네요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노트북 NT455R4J 깨졌네요 삼성서비스센터에 갔다가 오셨군요. 여러군데 전화를 해보고 오신 듯 합니다. 액정교체를 하기 위해서는 신품인지, 무결점인지, 등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

청주컴퓨터 수리 LG올인원PC SSD설치 매장으로 방문 [내부링크]

청주컴퓨터 수리 LG올인원PC SSD설치 매장으로 방문 작업입니다. 올인원PC는 SSD장착이 매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분해를 해야 하는데 전체를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다행이도 오늘 들어온 모델은 노트..

소니 노트북 업그레이드 청주SSD 설치 [내부링크]

소니 노트북 업그레이드 청주SSD 설치 작업입니다. 소니 노트북은 은색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오늘 들어온 디자인도 은색의 슬림한 소니트북이 들어왔습니다. 속도가 느려서 업그레이드를 설치 하고 싶다 하..

동영상플레이어 추천 km플레이어 설치 방법 [내부링크]

동영상플레이어 추천 km플레이어 설치 방법입니다. 동영상플레이어는 여러가지가 많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음팟플레이어 등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죠. KM플레이어는 필자가 곰플레이어가 나오기 이전부..

곰오디오 다운로드 설치로 MP3 감상 해요 [내부링크]

곰오디오 다운로드 설치로 MP3 감상 해요. 음악감상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진 곰오디오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해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모르는 사람의 거의 없을 듯 싶네요. 곰플레이어는 동영상..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로 영화보기 좋네요 [내부링크]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로 영화보기 좋네요 영화 보는 프로그램으로 너무도 유명한 곰플레이어 입니다. 프리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영화 볼 때 자막 지원은 기본이고 각종 코덱들도 많..

청주노트북수리 한성노트북 P56 윈도우10 포맷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한성노트북 P56 윈도우10 포맷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사용하던 노트북인데 너무 느리고 오류가 많이 나서 포맷을 하고 싶다 하십니다. 한성노트북이 가성비가 높은 노트북으로 많이들 사용 하더군..

청주컴퓨터 부품 FX6300 AMD메인보드 교체 수리 [내부링크]

청주컴퓨터 부품 FX6300 AMD메인보드 교체 수리입니다. 메인보드 부품이 있는지 문의 전화를 하셨네요. 본체를 가지고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케이스는 잘만 케이스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용암동컴퓨터 수리 hp노트북 ssd 교체 [내부링크]

용암동컴퓨터 수리 hp노트북 ssd 교체 작업입니다. 가을이라 그런지 날씨가 서늘해졌습니다. 외국 브랜드인 HP 노트북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고장은 아닌데 너무 느려서 버려야 할지를 점검해 달라고 하십니다..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쉬워요 [내부링크]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쉬워요. 크롬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면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정보들이 쌓이게 됩니다. 처음엔 문제가 없지만 이런 불필요한 기록과 정보 또는 파일들이 쌓이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

청주컴퓨터조립 라이젠 1700 조립요청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조립 라이젠 1700 조립요청 입니다. 직접 조립을 하려고 부품을 주문 했다가 자신이 없어 조립의뢰를 하신 듯 합니다. 요즘 성능을 핫한 라이젠1700 입니다. 시스템 성능이 괴물급 성능으로 게임을 하..

청주PC 올인원PC 삼성리커버리 윈도우 재설치 [내부링크]

청주PC 올인원PC 삼성리커버리 윈도우 재설치 작업입니다. 윈도우가 오류가 나고 자꾸 인터넷을 하다가 꺼진다고 합니다. 특히 부팅시에 너무너무 느려서 기다리기 지루하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삼..

분평동컴퓨터 수리 삼성노트북 센스 R530 SSD 장착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 수리 삼성노트북 센스 R530 SSD 장착 의뢰입니다. 노트북이 많이 오래된 모델인데 SSD장착을 하고 싶다 하십니다. 저희 매장인 분평주공5단지 입구인데 5단지에서 오셨네요. 노트북을 들고 매장으로..

네이버 글자수세기수 10초면 확인 가능해요 [내부링크]

네이버 글자수세기수 10초면 확인 가능해요 문서를 작성하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 하다보면 글자수가 궁금합니다. 글자수 세기를 하나하나 하려니 엄두가 안나네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도 있기는 하지만 다..

청주SSD 삼성노트북 NT355V5C-S75J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선선한 가을이 느껴지는 오후에 노트북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청주SSD 삼성노트북 NT355V5C-S75J 업그레이드 요청입니다. 전화를 먼저 문의를 주시고 방문을 해주셨네요. 노트북의 외형을 보니 2010이후 모델..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정확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정확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바탕화면의 내PC 속성에서 인증확인을 하면 정품 인증이 되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확인 하려면 영구인증인지를 봐야 합니다. 인증기간이..

청주TV수리 중소기업 39인치 LEDTV LF391EM4 화면이 안나와요 [내부링크]

청주TV수리 중소기업 39인치 LEDTV LF391EM4 화면이 안나와요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중소기업 TV인데 갑자기 화면이 먹통이 됐다고 하네요. 화면이 안나오는 유형은 전원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경우, 소리는 나오..

윈도우10 버전확인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버전확인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지속적으로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전의 서비스팩 개념의 대대적인 업데이트입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이 아..

구글 크롬 설치 해서 웹서핑 편하게 [내부링크]

구글 크롬 설치 해서 웹서핑 편하게 해요. 윈도우10을 사용 하고 있어 엣지와 익스플로러 두가지가 다 있습니다. 하지만 크롬을 주로 사용을 많이 하다 보니 크롬이 많이 편합니다. 윈도우 설치를 막 하고 크롬..

반디카메라 설치방법과 컴퓨터화면캡처 [내부링크]

반디카메라 설치방법과 컴퓨터화면캡처를 해보겠습니다. 화면캡처 프로그램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가벼우면서 꼭 필요한 기능이 다 있고 사용법도 매우 편한 반디카메라입니다. 알캡쳐도 사용해보고 하이퍼스냅..

청주데이터복구 삼성리커버리 데탑하드 데이터손상 [내부링크]

청주데이터복구 삼성리커버리 데탑하드 데이터손상 복원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컴퓨터 사용자분이 아닌 다른 분이 삼성리커버리로 복원을 하였다 하네요. 데이터가 다 날아가면서 공장초기화 상태의 윈도우로 돌아..

청주윈도우설치 LG노트북 Z360 포멧 [내부링크]

청주윈도우설치 LG노트북 Z360 포멧 의뢰입니다. 엘지노트북인데 윈도우와 유틸등을 설치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엘지 그램 모델이라서인지 디자인이 슬림하면서 아주 가볍네요. 노트북이 점차 진화를 하고 있다..

청주맥북 윈도우 설치 프로 A1708 신품모델 [내부링크]

청주맥북 윈도우 설치 프로 A1708 신품모델 수리요청입니다. 지금 막 구입하고 맥북 윈도우 설치 문의 전화가 왔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모델은 검은색에 가까운 디자인이 나오네요. 이전 모델들은 대부분 은색이..

율량동컴퓨터 슬림PC i3-2120 메인보드 교체 수리 [내부링크]

율량동컴퓨터 슬림PC i3-2120 메인보드 교체 수리 요청입니다. 이미 다른 곳에서 메인보드 수리 판정을 받고 오신 듯 합니다. 처음에 오셔서 메인보드 교체를 해달라고 하시는군요. 브랜드PC가 보통 슬림인데 오..

청주중고모니터 삼성 LED 20인치 매입 [내부링크]

청주중고모니터 삼성 LED 20인치 매입이 들어왔습니다. 전면 하단에 LED로고가 예쁘네요. LED모니터라서 그런지 디자인이 아주 예쁘네요. 설정이나 메뉴 버튼들이 전부 터치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받침대가 아..

청주중고노트북 삼성 NT500R5H 모델이 들어왔네요 [내부링크]

청주중고노트북 삼성 NT500R5H 모델이 들어왔네요 오전에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중고노트북을 처분 하고 싶다고 모델명을 불러 주시네요. 모델명을 찾아보니 5세대 i5이네요. 오후에 방문을 해주셨는데 노트북의..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청주맥북 수리 MacBook Pro A1707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청주에 맥북판매점으로 분평동 하이마트가 있습니다. 맥북을 구매하고 저희 매장으로 전화를 주셨습니다.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 하고 싶다고..

청주노트북수리 NT450R5G SSD설치와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NT450R5G SSD설치와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 작업입니다. 노트북의 속도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으로는 SSD가 최고입니다. 노트북 SSD설치를 하고 나오는 하드드라이브는 상태가 좋지 않으면 포기..

청주컴퓨터수리 i3550 H55 폭스콘 메인보드 교체 [내부링크]

조립PC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청주컴퓨터수리 i3550 H55 폭스콘 메인보드 교체요청입니다. 컴퓨터 화면이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 하여 메인보드 고장이 전부는 아닙니다. 접촉불량 등..

청주그래픽카드수리 지포스 GTX-680 드라이버설치 안됨 [내부링크]

청주그래픽카드수리 지포스 GTX-680 드라이버설치 안됨이 입고 되었습니다. 보통 그래픽카드 수리는 오래되어 중고가격보다 낮으면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들어온 그래픽카드는 나올 당시 최고가를 자랑하던..

분평동컴퓨터수리 i5-4670 주연테크 본체 메인보드교체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i5-4670 주연테크 본체 메인보드교체 메인보드 교체가 가능한지 문의 전화가 한통 왔습니다. 데스크탑인데 메인보드가 나갔다고 하네요^^ 아마 여러군데 알아 보고 원인을 알고 계신 듯 합니다...

운천동컴퓨터수리 레노버 올인원PC 컴퓨터화면이안나와요 [내부링크]

운천동컴퓨터수리 레노버 올인원PC 컴퓨터화면이안나와요 올인원인데 레노버 제품이라고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레노버제품은은 흔하게 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보통은 올인원PC수리를 위해서는 부품이 있어야 하..

청주중고컴퓨터 소니노트북 SVT111A11P [내부링크]

청주중고컴퓨터 소니노트북 SVT111A11P 모델이 매입들어왔습니다. 소니노트북은 대부분 고급형이 많습니다. 오늘 들어온 제품도 상당히 고급혀이었던 것 같아요. 디자인부터 남달라 보이고 사이즈가 굉장히 작네..

청주노트북액정수리 LG 15UD340-LX30K 깨진액정교체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LG 15UD340-LX30K 깨진액정교체 작업입니다. 노트북액정수리를 성화동에서 분평동까직 내방해 주셨네요. 전화로 가능한지 물어 보셨는데 정말 30분만에 오셨습니다. 많이 급하신지 금방 교체..

삼성노트북 NT-RC730 SSD설치 멀티부스터 장착 가경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삼성노트북 NT-RC730 SSD설치 멀티부스터 장착 가경동컴퓨터수리 삼성 구형 노트북 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구형이라 그런지 노트북이 두툼하고 무게도 좀 나갑니다. 요청하신 작업은 SSD장착과 기존의 노트북하..

청주노트북수리 LG S535 2.5하드 불량 SSD설치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LG S535 2.5하드 불량 SSD설치 엘지노트북 리커버리를 했는데도 부팅이 엄청나게 느리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복원을 하면 전체가 삭제되면 초기상태로 되는데 느리다니 말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복대동컴퓨터수리 한성노트북 XH57 윈도우10설치 [내부링크]

복대동컴퓨터수리 한성노트북 XH57 윈도우10설치입니다. 요즘 제일 많이 윈도우설치로 제일 많이 들어오는 한성컴퓨터 제품입니다. 색깔은 검은색이고 요즘 슬림형과 달리 두께가 두껍네요. 두꺼운 모델의 경우..

청주노트북매입 레노버 ThinkPad X220 [내부링크]

청주노트북매입 레노버 ThinkPad X220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노트북은 IBM이라고 가정용컴퓨터의 원조격인 회사였습니다. 지금은 중국에서 인수했죠^^ 씽크패드는 정말 고성능 노트북으로 유명합니다. 노트북의..

청주중고모니터 Aimecca AM-200D 20인치 LCD [내부링크]

청주중고모니터 Aimecca AM-200D 20인치 LCD 매입이 들어왔습니다. 에이메카 제품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20인급에 LCD의 경우 대부분이 2010년 이전 모델인 경우가 많습니다. 화면 출력 상태를 보니 불량화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ISO 설치 USB 만들기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ISO 설치 USB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의경우 이전버전과는 달리 공식적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품윈도우를 구입 했다면 다운받아 USB로 만들어 설치 후..

청주데이터복구 삼성외장하드 1테라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복원 [내부링크]

청주데이터복구 삼성외장하드 1테라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복원 작업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외장하드인데 갑자기 인식이 읽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중요한 자료가 많아 꼭 복구를 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청주노트북액정수리 LG 15U560-GR3HK 깨진화면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LG 15U560-GR3HK 깨진화면 수리입니다. LG노트북 백색인데 얼마 안된 제품 같아 보입니다. 그램보다는 두께감고 무게가 있어 보이네요. 몇일전 액정교체 문의를 주셨던 분인데 오늘 찾아오셨..

우암동컴퓨터수리 AMD FX-8120 1T 하드 확장 및 윈도우7설치 [내부링크]

우암동컴퓨터수리 AMD FX-8120 1T 하드 확장 및 윈도우7설치 견적의뢰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 곳에 의뢰를 했는데 비용이 너무 많다고 합니다. 좀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먼곳에서 직접 내방을 해주셨습니..

청주윈도우설치 휴일에 카비레이크 i7 7700 Windows10 설치 [내부링크]

청주윈도우설치 휴일에 카비레이크 i7 7700 Windows10 설치 전화가 왔습니다. 휴가철이라 전화가 좀 뜸한 편인데 일요일에 전화를 주셨네요. 아마도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고 택배 받고 일요일에 시간이 생겨 윈도..

청주맥북윈도우 MacBook Pro A1708 Windows10 설치 [내부링크]

청주맥북윈도우 MacBook Pro A1708 Windows10 설치입니다. 맥북윈도우10설치는 최신의 맥북인 경우입니다. 맥북 구입이 2~3개월 정도되었다고 하십니다. 맥북으로만 사용하다가 아무래도 지원안되는 프로그램 또..

청주TV수리 중소기업LEDTV 백라이트 수리 [내부링크]

청주TV수리 중소기업LEDTV 백라이트 수리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전화 한통화가 왔는데 TV에서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백라이트 수리가 가능한지를 물어보시는군요. 증상은 백라이트 불량..

내컴퓨터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 방법 2가지 [내부링크]

내컴퓨터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방법은 윈도우에서 명령어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방법은 본체내부에 있는 메인보드를 살펴보고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간편하기로..

청주컴퓨터수리 카비레이크 7400 조립커퓨터 9대 윈도우7설치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카비레이크 7400 조립커퓨터 9대 윈도우7설치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최근 장마로 인해 사무실 전체가 물에 잠겨 컴퓨터가 모두 먹통이 됐다고 합니다. 청원군 미원면 사무실 컴퓨터 동일한 사양으..

분평동컴퓨터수리 G3420 본체 윈도우7포맷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G3420 본체 윈도우7포맷 비가 많이 오는데 커다란 본체 한대를 들고 내방해주셨습니다. 윈도우7 설치를 다시 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기존의 내용은 모두 포맷을 하고 설치를 다시 하기를 원하십..

삼성노트북9 NT900X5N-K38 청주중고노트북 매입 [내부링크]

삼성노트북9 NT900X5N-K38 청주중고노트북 매입 전화가 왔습니다. 모델명을 검색해보니 지금도 시판되고 있는 최신형입니다. 어떤 사정이 있으신지 한두달 사용 한 것 같은데 처분을 하네요. 박스를 그대로 들고..

화면이 잘 안나오는 MacBook Pro 청주맥북수리 [내부링크]

화면이 잘 안나오는 MacBook Pro 청주맥북수리 잘 사용하가다 갑자기 전원은 들어오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면 비용이 많이 나올 것 같아 웹검색을 하고 오셨다고 합니다. 청주 근처..

청주노트북액정수리 한성노트북 Forcerecon U35S 깨진화면 당일수리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한성노트북 Forcerecon U35S 깨진화면 당일수리 작고 슬림한 검은색의 노트북 한대를 들고 오셨습니다. 액정교체를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요즘 장마철이라 혹시 물이 들어갔나 했는데 액정이..

i7-4790 본체 B85 메인보드교체 청주 용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7-4790 본체 B85 메인보드교체 청주 용암동컴퓨터수리 요즘 장마철이라 비가 많이 오는데 본체 한대가 입고되었습니다. 동생분이 가져오셨는데 형이 메인보드 이상이라고 했다 합니다. 오시는 분들이 정확하게..

윈도우10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하지만 설정에 따라 업데이트 대기인 경우도 있더군요.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는 방법이 윈도우7과는 조금 다르네..

지포스 GTX960 청주조립컴퓨터 [내부링크]

지포스 GTX960 청주조립컴퓨터 중고그래픽카드가 들어왔네요. 900시리지의 경우 나온지 1~2년 밖에 안된 아직은 현역입니다. 원래대로라면 지금도 꾸준하게 판매가 되고 있어야 하는데 요즘 채굴열풀때문에 품귀..

이더리움 마이닝풀허브 Claymore's Dual Miner v9.7 채굴 방법 [내부링크]

이더리움 마이닝풀허브 Claymore's Dual Miner v9.7 채굴 방법을 알아보겟습니다. 채굴을 하기전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3G이상의 메모리인지와 마이닝풀허브 아이디가 필요 합니다. 우선 마이닝풀허브에 가입을 해..

삼성데스크탑 DM-C200 청주중고컴퓨터 [내부링크]

삼성데스크탑 DM-C200 청주중고컴퓨터 슬림형 삼성컴퓨터 한대가 중고로 들어왔습니다. 전면으로 봐서는 정말 새 것 같아 보이는데 년식은 좀 된 디자인입니다. 년식을 가늠하는 기준은 전면의 윈도우 로고로 알..

GTX1050Ti 6Way 청주 조립컴퓨터 이더리움 채굴기 [내부링크]

GTX1050Ti 6Way 청주 조립컴퓨터 이더리움 채굴기 제작기 요즘 너무도 핫한 이더리움 채굴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래픽카드를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네요. 그외의 부품들은 의외로 순조롭게 구해졌습니다. 사진에..

청주노트북수리 삼성노트북 NT355V5C SSD장착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삼성노트북 NT355V5C SSD장착 입니다. 최근들어 부쩍 SSD업그레이드 요청이 많이 들어옵니다. 전에는 주로 권하는 입장이었는데 요즘은 직접 요구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SSD장착을 하게 되면..

청주컴퓨터수리 i7-860 조립의뢰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i7-860 조립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케이스와 파워는 새걸로 들고 오셨네요. 메인보드와 CPU 그리고 메모리는 아예 조립이 되어 있는 상태로 들고 오셨습니다. 아마도 조립을 해보려다가 안되서 들..

청주맥북수리 MacBook A1534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청주맥북수리 MacBook A1534 부트캠프 윈도우설치 입니다. 소개로 저희 매장을 알고 오셨다고 해서인지 더욱 반갑습니다. 아마도 이전에 청주맥북수리를 하셨던 분이 소개를 해주셨나 봅니다. 맥북이 엄청나게 작..

NT500R5K-K38W 입고당일 청주노트북 액정 수리 [내부링크]

NT500R5K-K38W 입고당일 청주노트북 액정 수리 요청입니다. 의외로 액정이 깨져서 오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깨지는 유형은 아주 다양하네요. 얼마전 놓쳤는데 화면이 잘 나오다가 점점 줄이 가다가 망가지는..

AMD X4 630 지포스 GTS250 청주 중고컴퓨터 [내부링크]

AMD X4 630 지포스 GTS250 청주 중고컴퓨터 케이스가 요즘에 나오는 깨끗한 케이스로 컴퓨터매입이 들어왔습니다. 케이스 교체를 하고 사용 했던 것 같군요. 겉으로 보기에는 새제품 같아 보여 좋네요. 내부를..

NVIDIA GeForce GT 630 청주컴퓨터부품 PC랜드 [내부링크]

NVIDIA GeForce GT 630 청주컴퓨터부품 PC랜드 손님 한분이 그래픽카드 한개를 들고 내방해 주셨습니다. 처음엔 수리인가 싶었는데 팔고 싶다고 하시네요. 딱보기에는 먼지도 많이 있고 상태가 좋아 보이지 않군..

분평동컴퓨터수리 LG넷북 XD140-ND10K 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LG넷북 XD140 SSD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넷북은 크기가 10인치급이고 저전력용으로 나온 노트북을 말합니다. 보통 가격이 저렴한만큼 성능이 낮은 제품이죠 저사양의 성능 업그레이드는 SSD가..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노트북 NT450R5E-K2HR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액정수리 삼성노트북 NT450R5E-K2HR 얼마 안된 슬림한 디자인의 노트북 액정이 깨져서 화면이 보이지가 않네요. 아이가 액정사이에 볼펜 같은걸 놓고 덮어 버렸다고 합니다.^^ 재고로 가지고 있는 신품..

데스크탑 DM300T3A 삼성리커버리 용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데스크탑 DM300T3A 삼성리커버리 용암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일반크기의 데스크탑본체를 들고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이상한 사이트가 마구 뜨고 무엇보다도 느려서 포맷을 하고 싶다 하십니다. 제일 확실한 방..

청주컴퓨터수리 펜티엄D 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펜티엄D SSD업그레이드 펜티엄D의 경우 보통 포기하는 아주 오래된 모델입니다. 오늘의 경우 분평동 주공5단지에서 오셨는데 업그레이드를 원하십니다. 보통은 버리는 모델이라고 설명을 드렸으나..

컴퓨터 본체전원 불량 GA-H61M 메인보드교체 용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컴퓨터 본체전원 불량 GA-H61M 메인보드교체 용암동컴퓨터수리 입니다. 멀티콘센트에 헤어드라이기와 함께 사용하다 멀티콘센트가 타버렸다고 합니다. 그후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선 케이..

분평동컴퓨터수리 i5-750 GTX740 장착및 윈도우7설치 [내부링크]

날씨가 계속 따뜻 하더니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금일 그래픽카드 장착과 윈도우설치 문의전화가 왔었습니다. 분평동컴퓨터수리 i5-750 GTX740 장착및 윈도우7설치요청이 들어왔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직접 구매를..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방법 간단해요. 컴퓨터수리로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자주 들어 오는데 업데이트 중 강제로 전원을 껐다고 하네요. 업데이트 도중 강제로 전원을 끄게 되면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종..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 사이트에서 해보자 [내부링크]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 사이트에서 해보자 불량화소는 모니터에 픽셀이 죽어 점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의 작은 크기이지만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불량화소가 한개 있으면 점..

청주컴퓨터 부품 GT240 그래픽카드쿨러 교체 수리 [내부링크]

청주컴퓨터 부품 GT240 그래픽카드쿨러 교체 수리 했습니다. 4~5년 정도 된 듯 한데 팬 소음이 아주 심합니다. 그래픽카드쿨러의 팬은 크기와 나사홀 넓이 등등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야 교체가 가능합니다. 오래..

삼성매지션 5.0 최신 설치 SSD 최적화 [내부링크]

삼성매지션 5.0 최신 설치부터  SSD 최적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버전이 최신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더군요. 이전 버전의 경우 4.97 이었는데 5.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전버전과는 완..

윈도우10클린설치 따라해봐요 [내부링크]

윈도우10클린설치 한컷 한컷 찍어서 자세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윈도우는 업그레이드 설치와 클린 설치방법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설치는 기존의 윈도우 위에 덮어씌우면서 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클린 설치..

윈도우8.1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폴더 위치 찾기 [내부링크]

공인증서를 하드디스크에 받아놓고 사용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부로 복사를 해서 사용하고자 하는데 위치를 몰라 난감한 경우가 많더군요. 위치를 알기 어려운 이유가 숨김 폴더 안에 들어 있어서 더욱 그렇습..

청주노트북수리 에이서 프리도스 윈도우10 설치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에이서 프리도스 윈도우10 설치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 저희매장 PC랜드를 찾아 주셨네요. 낮에 오후 1시쯤 전화를 주셨는데 저녁6시경 오셨습니다. 퇴근 하고 오늘 찾고 싶어 부랴부랴 오..

맥북프로A1502 청주맥북윈도우설치 [내부링크]

맥북프로A1502 청주맥북윈도우설치요청입니다. 구입하고 한두달 사용하다 오신 듯 합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우 설치해서 사용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파우치에 넣어서 가지고 오셨네요. 파우치를 열어 보..

청주모니터수리 UDEA LED 받침대 RepairitQuik 붙이기 [내부링크]

청주모니터수리 UDEA LED 받침대 RepairitQuik 붙이기를 했습니다. 받침대가 완전하게 부러져 두동강이 나버렸네요. 23인치 LED라서 아직 버리기는 아깝습니다. 홈쇼핑에서 RepairitQuik 을 봤던 기억이 나서 시도..

산남동컴퓨터수리 삼성구형 DM300S3B SSD장착 [내부링크]

산남동컴퓨터수리 삼성구형 DM300S3B SSD장착을 했습니다. 속도가 너무 느려서 오셨습니다. 처음엔 포맷을 원하셨는데 지인으로부터 SSD이야기를 들었다고 질문을 하십니다. 속도가 얼마나 빨라지는지 알고 싶다..

키워드조회수 N 확인프로그램 [내부링크]

키워드조회수 N 확인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키워드를 얼마나 많은 사람이 검색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여러군데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 해봤습니다. 대부분의 무료 프로그램은 업뎅트..

최적화프로그램 Wise care 365 설치하기와 사용법 [내부링크]

최적화프로그램 Wise care 365 설치하기와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최적화 프로그램을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엔 영문판 밖에 없었는제 지금은 한글판도 있더군요. 간단한 사용방법도 알아보겠습니..

통합코덱 스타코덱(starcodec) 다운 설치 쉽네요 [내부링크]

통합코덱 스타코덱(starcodec) 다운 설치 쉽네요 통합코덱이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코덱들을 모아 한번에 설치 할 수 있게 묶어 놓은 것입니다. 모아서 묶은 다음 순차적으로 설치를 자동으로 해줍니다. 영화를..

엘지 R590 청주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엘지 R590 청주노트북 속도빠르게 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좀 오래된 노트북인데 너무 느려서 바꿔야 하는지 질문을 하십니다. 2010년 이후 모델은 SSD업그레이드만 해도 속도가 잘 나온다고 답해드렸습니다. 비..

델노트북 N5010 청주윈도우7포맷 [내부링크]

델노트북 N5010 청주윈도우7포맷이 들어왔네요. 해외시장에서는 꽤 유명한 브랜드의 회사입니다. 영화 같은데서 델노트북이 자주 등장하더군요. 노트북이 두툼하니 요즘 나오는 제품처럼 보이지는 않네요. 검은..

어드밴스시스템케어(advanced systemcare) 설치부터 사용법 [내부링크]

어드밴스시스템케어(advanced systemcare) 설치부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클린 프로그램으로 성능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초창기에 사용 하다 잊고 살았는데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하고..

용암동컴퓨터수리 AMD X6 1055T SSD장착 [내부링크]

용암동컴퓨터수리 AMD X6 1055T SSD장착요청입니다. 게임을 하는 컴퓨터인데 일반 하드드라이브로 속도가 느리다고 하십니다. 몇일전 상담을 받고 SSD장착을 하러 오셨네요. 케이스는 게임용답게 큼직하네요. 측..

엘지 z330 LG노트북리커버리 복구 청주노트북수리 [내부링크]

엘지 z330 LG노트북리커버리 복구 청주노트북수리 그램이 노트북은 아닌 것 같은데 정말 작고 얇은 노트북입니다. 케이스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소재가 알루미늄인경우 고가라서 보기 드문..

Colorful GeForce GTX750TI 2G 오버워치 [내부링크]

Colorful GeForce GTX750TI 2G 오버워치 게임용으로 사용하던 중고그래픽카드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지포스계열과 ATI계열로 크게 두가로 나뉘게 됩니다. 이 제품은 지포스계열로 현재에도 나오고 있는 그래픽카드..

잘만 지포스 GTX650 1G [내부링크]

잘만 지포스 GTX650 1G 중고입니다. 몇일전 중고매입 요청으로 입고된 제품입니다. 잘만은 쿨러로 유명한 회사인데 근래에 들어 그래픽도 나오더군요. 오버워치 권장사양이 GTX660인데 요제품이 바로 아래성능의..

LP형 그래픽카드 지포스 GT220 [내부링크]

LP형 그래픽카드 지포스 GT220 중고가 입고 되었습니다. 게임용이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 합니다. 삼성 슬림본체에 장착되어 있던 제품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고 남는 부품입니다. 오버워치를 하기위해서는 지포..

윈도우XP SP3 설치 방법 초보도 해요 [내부링크]

윈도우XP SP3 설치 방법 초보도 해요. 2015년 4월 이후 윈도우XP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 종료가 되었습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 XP에서만 돌아가는 소프트웨어가 있거나 포스의 경우에 사용합니다. 일반적..

WINDOWS8.1 업데이트 수동으로 하기 [내부링크]

WINDOWS8.1 업데이트 수동으로 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설정 하게 되면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됩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PC의 경우 속도 저하가 됩니다.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해제 하고 필요한 때..

블로그차트에서 순위 확인 해봤어요 [내부링크]

블로그차트에서 순위 확인 해봤어요. 정확한 순위인지 알 수는 없으나 몇위나 될까 궁금하네요. 블로그 순위로 유명한 블로그차트에 가서 알아봤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블로그차트가 완성어로..

주연컴퓨터 E6300/945G/2G램 본체 [내부링크]

주연컴퓨터 E6300/945G/2G램 본체입니다. 은색으로 잘 빠진 슬림형 데스크탑입니다. 주연테크에서 나온 LP슬림타입으로 좀 년식이 오래됐네요.^^ CPU로고는 듀얼코어이고 윈도우는 XP입니다. 지금은 사용하고 있..

메인보드 확인법 다이렉트x 진단도구와 명령어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메인보드 확인법 다이렉트x 진단도구와 명령어로 알아보겠습니다. 확인 방법은 부팅 중 바이오스 화면에서 알아 볼 수 도 있습니다. 또는 본체를 열어 메인보드를 살펴봐도 알 수있습니다. 오늘의 방법은 윈도우..

윈도우8.1 작업관리자실행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윈도우8.1 작업관리자실행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하는 이유는 필자의 경우 프로그램 강제종료 할 때 많이 합니다. 또 한가지는 메모리 사용량이나 CPU점유사용량등을 확인 할 때에도 실행합니..

청주노트북수리. LG노트북 15UD340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LG노트북 15UD340 윈도우설치 요청이 들어왔네요. 신품인듯 싶은데 몇달 안됐다고 합니다. 윈도우진입이 되지 않아 오셨습니다. 엘지노트북은 슬림하고 디자인도 좋네요. 대체적으로 요즘 제품..

블루스택2 (Bluestacks2) 해상도 조절방법 [내부링크]

블루스택2 (Bluestacks2) 해상도 조절방법입니다. 실행 화면 상단의 톱니모양 설정아이콘을 클릭 해줍니다. 서브메뉴에서 기본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일반 부분에서 해상도 옆쪽을 눌러보면 설정가능한 해상도가..

블루스택2 한글 밀림현상 키보드설정으로 해결 [내부링크]

블루스택2 한글 밀림현상 키보드설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블루스택2 설치방법 포스팅 링크참조      블루스택2설치방법     블루스택2 실행화면 상단 오른쪽에 톱니 모양을 누른뒤 설정을 누릅니다...

AMD955 9600GT 청주중고컴퓨터 매입 [내부링크]

AMD955 9600GT 청주중고컴퓨터 매입이 들어왔네요. 본체 키가 작은 타입의 케이스로 겉으로 보기에 깨끗해 보입니다. 조립의 경우 겉으로 봐서는 정확한 사양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내부를 열어봐야 사양이 어떤..

청주윈도우설치 LG컴퓨터 i5-2400 S60PH 포맷 [내부링크]

청주윈도우설치 LG컴퓨터 i5-2400 S60PH 포맷요청입니다. 브랜드PC치고는 크기가 크네요. 브랜드의 경우 가정용은 슬림형이고 기업용이나 PC방용은 케이스가 크네요. 가정에서 사용 하는데 큼직한 LG컴퓨터입니다..

사무용 스카이레이크4400 청주컴퓨터조립 [내부링크]

사무용 스카이레이크4400 청주컴퓨터조립 작업입니다. 부품은 직접 다 사가지고 오셔서 조립만 요청 하셨습니다. 사무실에서 인터넷과 서류작업용으로 사용 한다고 하네요.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워낙 성능이 좋..

수곡동컴퓨터수리 NT910S3Q-K38S 윈도우10클린설치 [내부링크]

수곡동컴퓨터수리 NT910S3Q-K38S 윈도우10클린설치 요청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고 화면이 멈춰 있다고 하네요. 삼성노트북인데 아주 깨끗해 보입니다. 약간 두께감은 있지만 나온지..

윈도우7에서 하드용량 확인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에서 하드용량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드드라이브가 논리적으로 두개인경우 하드전체 용량을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필자의 사용하고 있는 하드드라이브는 SSD 120G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컴퓨터..

윈도우7에서 기가랜카드 확인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에서 기가랜카드 확인 방법입니다. 요즘 기가인터넷이 보급이 빠른 속도로 되고 있죠.^^ 최근 PC라면 신경 안써도 기가랜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좀 오래된 경우라면 기가랜카드 확인을 해볼 필..

사용하고있는 그래픽카드보는법 [내부링크]

사용하고있는 그래픽카드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짐나 그 중에 다이렉트X를 이용해 보는 방법입니다. 시작메뉴에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부분을 찾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해 프로그램 및..

아수스그래픽카드 지포스 GT 9600 [내부링크]

아수스그래픽카드 지포스 GT 9600 한개가 입고되었습니다. 한분께서 중고로 그래픽카드를 하나 가져 오셨군요. 겉 모양으로 봐서 고사양으로 보이는 아수스그래픽카드입니다. 예전에 아수스그래픽쿨러를 한번 사..

[청주노트북수리] 한성보스몬스터 윈도우7설치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한성보스몬스터 윈도우7설치입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인데 정말 노트북이 두껍고 무게도 상당합니다. 요즘나오는 슬림한 디자인이 아니네요. 게이밍 노트북이고 가성비가 좋다고 유명하다고 합니..

[산남동컴퓨터수리] B75Pro 메인보드교체 [내부링크]

[산남동컴퓨터수리] B75Pro 메인보드교체를 했습니다. 파워를 교체해 달라고 오셨습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파워교체를 요구 하십니다. 전문가인 저희들도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 점검을..

내인스타그램주소 웹페이지로보기 [내부링크]

내인스타그램 웹페이지로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주소를 인터넷익스플로나 크롬으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모든 인스타그램의 기능을 사용 할 수는 없지만 팔로우는 누를 수도 있고 댓글..

인스타그램 PC버전 설치하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PC버전 설치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PC버전을 설치 할 수 있지만 제일 좋군요. 웹페이지로 직접 들어 갈 수도 있지만 여려가지 기능들이 제대로 되지 않더군요. 오늘의 이..

블루스택2 (Bluestacks2) 설치하기 [내부링크]

블루스택2 (Bluestacks2) 설치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해보고 2로 넘어오면서 처음 설치를 해봅니다. 화면의 구성이나 모든 것이 이전버전과는 많이 다르네요.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

기가바이트그래픽카드 GT450 청주중고컴퓨터매입 [내부링크]

기가바이트그래픽카드 GT450 청주중고컴퓨터매입이 들어왔네요. 요즘 오버워치게임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많이 하는가 봅니다. 오늘 들어온 부품도 오버워치때문에 업그레이도 하고 남은 부품처분을 하십니다. 오..

윈도우7 파일검색 및 프로그램검색 [내부링크]

오늘 손님 한분이 윈도우7에서 파일 찾는 방법을 알려 달라고 하셨습니다. 윈도우7 파일검색 및 프로그램검색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이나 파일위치를 알지 못해 찾는데 애먹는 경..

원격제어프로그램 팀뷰어11 (TeamViewer11) 설치하기 쉬워요 [내부링크]

원격제어프로그램 팀뷰어11 (TeamViewer11) 설치하기 쉬워요 원격제어프로그램으로는 아마도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개인은 무료라서 부담없이 사용 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저도 지..

MS-16G52 노트북SSD교체 청주노트북수리 [내부링크]

어제 저녁 노트북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MS-16G52 노트북SSD교체 청주노트북수리 요청입니다 윈도우로 부팅이 되지 않고 부팅디스크를 넣으라는 메세지만 출력 되네요. 우선 점검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 노트..

분평동컴퓨터수리 i3-2100 조립본체 윈도우포맷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i3-2100 조립본체 윈도우포맷이 입고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유형중의 하나가 윈도우깨짐 현상입니다. 오늘도 들어온 본체는 윈도우가 망가져 부팅이 되지 않는군요. 윈도우 망가지는 현상..

청주중고컴퓨터 i3-4160 GTX-750Ti SSD250G [내부링크]

청주중고컴퓨터 i3-4160 GTX-750Ti SSD250G 가성비 좋은PC입니다. 몇일전 한분께서 직접들고 내방하셔서 매입요청을 하셨던 컴입니다. 거의 사용을 안하셨고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아 처분한다고 합니다. 오버워치..

[청주컴퓨터부품]기가바이트그래픽 지포스 GT630 [내부링크]

청주 PC랜드에서 컴퓨터부품 매입을 하였습니다. 청주컴퓨터부품 기가바이트그래픽 지포스 GT630 중고가 입고되었습니다. 중고치고는 많이 오래되지 않은 부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기가바이트그래픽카드..

다음 검색 사이트 등록 쉬워요 [내부링크]

다음 검색 사이트 등록 쉬워요 다음포털 사이트에 검색에 홈페이지가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가 검색을 통해 나오게 하려면 사이트등록을 해야 합니다. 다음검색에서 다음사이트등록을 입력하고 검색을..

본체 인터넷 응답없음 성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본체 인터넷 응답없음 성화동컴퓨터수리가 들어왔습니다. 하얀색의 이쁘장한 준슬림 본체입니다. 전면에 늑대와여우컴퓨터 로고가 보이고 인텔 듀얼코어 로고도 보입니다. 사무용으로 저사양 본체 인듯 합니다...

삼성R430노트북 하드불량 청주PC수리 [내부링크]

삼성R430노트북 하드불량 청주PC수리 요청입니다. 윈도우 진입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오래된 노트북이라서 아무래도 문제가 조금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점..

모충동컴퓨터수리 레노버 500S-141SK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모충동컴퓨터수리 레노버 500S-141SK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갑자기 부팅중 윈도우로 넘어가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윈도우10을 사용 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부팅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업데이..

복대동컴퓨터수리 삼보노트북TS-504 SSD업글 [내부링크]

복대동컴퓨터수리 삼보노트북TS-504 SSD업글 작업을 했습니다. 구형 노트북 한대를 들고 멀리 복대동에서 분평동 까지 오셨습니다. 아는 분의 소개로 일부러 멀리까지 찾아 오셨네요. 노트북은 겉모습만 봐도 오..

아치바모니터 EM2301A 청주중고모니터 매입 [내부링크]

아치바모니터 EM2301A 청주중고모니터 매입이 들어왔네요. 전화통화도 없이 바로 들고 오셨는데 다음검색에서 저희 매장을 보고 오셨네요. 19인치급과 20인치만 들어왔는데 23인치급 LED 반갑기까지 하네요. 얼마..

1세대 i3-540 청주컴퓨터매입 [내부링크]

1세대 i3-540 청주컴퓨터매입이 들어왔습니다. 요즘 매입들어오는 본체가 대부분 아주 저사양이 많네요. 사무용으로는 아직은 훌륭한 사양입니다. 케이스 전면 파워 버튼이 덜렁거리기는 해도 전면에 i3인텔 로고..

지포스드라이버업데이트 최신버전으로 간단하게 해봐요 [내부링크]

지포스드라이버업데이트 최신버전으로 간단하게 해봐요. 게임을 하게되면 고급 그래픽카드를 장착 하게 됩니다. 지포스 계열 그래픽카드를 많이 사용 하는데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일년에도 몇번씩 이루어 집니다...

청주컴퓨터수리 셀러론 G1850 본체 포맷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셀러론 G1850 본체 포맷 요청입니다. 근처 분평동 주공아파트 5단지에서 오셨습니다. 매장이 바로 5단지 앞이라서 본체를 들고 내방해주셨습니다. 인터넷프로그램이 자꾸 종료가 되고 페이지가 굉..

청주포스 단말기 (POSBANK) 화면불 수리 [내부링크]

청주포스 단말기 (POSBANK) 화면불 수리를 했습니다. 포스란 식당이나 마트등의 매장 카운터에서 사용 하는 일종의 컴퓨터입니다. 바코드, 카드체크기,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올인원PC와 비슷 합니다. 본체 옆..

LG R570 SSD교체와 외장하드만들기 청주노트북수리 [내부링크]

LG R570 SSD교체와 외장하드만들기와 청주노트북수리입니다. 오래 됨직한 디자인이군요. 너무 느려서 새로 사야 하나 고민 하다가 SSD업그레이드가 좋다고 듣고 요청을 하셨습니다. 기존의 하드에 중요한 파일도..

HP파빌리온-RT3290 청주노트북매입 [내부링크]

HP파빌리온-RT3290 청주노트북매입 입니다. 모충동에서 직접들고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15인치급 노트북인데 겉이 새거처럼 깨끗합니다. 사용을 거의 안해서 처분하려고 오셨네요. 두께도 슬림하고 액정도 큼직..

메인보드바이오스업데이트 보조하드 수곡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메인보드바이오스업데이트 보조하드 수곡동컴퓨터수리 SSD장착을 하시고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보조 하드를 장착요청 하십니다. 부팅이 간혹가다 안되는 현상도 있는 고장 증세가 있다고 하십니다. 우선 정밀진..

청주노트북수리 HP TM2-2018TX SSD로 속도빠르게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HP TM2-2018TX SSD로 속도빠르게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노트북이 일반하드장착의 경우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속도가 빠릿하지 못하더군요. 노트북의 성능이 좀 낮은 듀얼코어에 SSD장착한경우와..

i3-3220 SSD업그레이드 용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3-3220 SSD업그레이드 용암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요즘 부쩍 SSD문의 전화도 많고 개인 사용자 분들이 인식을 하고 있네요. 전에는 설명을 해야만 했는데 설명필요없이 업그레이드 최상책으로 알고 오십니다...

요크필드 Q9550 G31T 청주컴퓨터부품 매입 [내부링크]

요크필드 Q9550 G31T 청주컴퓨터부품 매입입니다. 메인보드 한개를 들고 내방해 주셨네요. 색깔을 보니 ECS메인 보드같아 보이는데 CPU가 장착된채로 들고 오셨습니다. G31보드와 Q9550 CPU를 처분 하고 싶다고..

AMD4600 구형듀얼코어본체 SSD장착 분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AMD4600 구형듀얼코어본체 SSD장착 분평동컴퓨터수리입니다. 주공6단지에서 아주 구형본체와 사양이 좀 높은 본체를 들고 오셨네요. 이번 작업은 구형 AMD 본체인데 접촉 불량으로 화면도 잘 안나오고 하네요. 속..

청주그래픽카드수리 MSI R6850 쿨러교체 [내부링크]

청주그래픽카드수리 MSI R6850 쿨러교체를 합니다. 몇일전 매입으로 구매했던 카드인데 쿨러가 한개 부러져 있습니다. 평소에 소음은 괜찮지만 게임등을 하면 거의 헬기소리가 납니다.^^ 결국 쿨러를 주문했습니..

i5-3210M NT350V4C 청주노트북매입 [내부링크]

i5-3210M NT350V4C 청주노트북매입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사양 좋은 노트북이 들어왔네요. 두께와 무게는 좀 나가지만 3세대 제품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인식불가이고 아답터도 없이 본체만 가져 오셨네요. 뒷..

E6300 듀얼코어본체 청주중고컴퓨터 [내부링크]

E6300 듀얼코어본체 청주중고컴퓨터 매입제품입니다. 케이스에 달려 있는 CD는 DVD-RW가 장착되어 있군요. 전면의 상태로 봐서는 깨끗하게 사용을 잘 한 듯합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는 본체를 버리는..

i3-3240 롤게임용업그레이드 가경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3-3240 SSD장착 가경동컴퓨터수리 입니다. 요즘 부쩍 느린 컴퓨터 업그레이드 문의가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PC를 교체하는 주기는 속도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속도가 많이 느려져 소프트웨어를 사용 못..

청주컴퓨터수리 E5800 본체 G41 보드교체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E5800 본체 G41 보드교체 작업입니다. 전화통화로 계속 절전모드로 가는데 수리가 가능한지 문의를 하셨습니다. 절전모드 설정 방법을 알려 드렸으나 그래도 그런다고 하십니다. 전원 관리 문제..

i3-4130 조립본체 보조하드장착 모충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3-4130 조립본체 보조하드장착 모충동컴퓨터수리 입니다. 높이가 일반케이스보다 낮은 미들케이스군요. 전면전체가 먼지필터로 구성 되어 공기순환은 아주 잘될만한 구조입니다. 윈도우 재설치와 하드 용량을 늘..

LG노트북15UD560 청주노트북수리. 프리도스 윈도우7설치 [내부링크]

LG노트북15UD560 청주노트북수리. 프리도스 윈도우7설치 프리도스란 윈도우가 없고 도스가 설치 되어 있는 신품입니다.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엘지 그램이 인기가 많은데 이 제품도 그램인듯 합니..

윈도우8.1 하드디스크 파티션분할로 드라이브2개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8.1 하드디스크 파티션분할로 드라이브2개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윈도우7이상 부터는 하드 분할을 할때에 데이터 손실 없이 할 수가 있습니다. XP이전에는 파티션 분할을 할때에 데이터 보존이 안됐습니다..

윈도우8.1 시스템보호 해제로 시스템최적화 [내부링크]

윈도우8.1 시스템보호 해제로 시스템최적화를 해보겠습니다. 시스템보호는 백업을 계속 하게 되어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사용 합니다.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용량도 늘어나게 되고 시스템의 속도 저하가 생깁니..

맥북프로(Mac Book Pro a1398) 부트캠프 청주맥북윈도우설치 [내부링크]

맥북프로(Mac Book Pro a1398) 부트캠프 청주맥북윈도우설치를 했습니다. 사양이 엄청높은 맥북입니다. 모니터도 굉장히 많이 크네요. 무게도 크기만큼이나 묵직 합니다. 모델명은 Mac Book Pro a1398이네요. 20..

성화동컴퓨터수리 LG T35MS 노트북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성화동컴퓨터수리 LG T35MS 노트북SSD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오래된 구형 엘지 본체인데 너무 느려서 성능을 올리고 싶다고 하십니다. 본체가 아주 작은 LP슬림 본체이고 윈도우7이 탑재된 본체입니다. 브랜드..

i3-4150본체 윈도우포맷 SSD업그레이드 복대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3-4150본체 윈도우포맷 SSD업그레이드 복대동컴퓨터수리를 오셨네요. 복대동에서 분평동은 상당히 먼거리인데 직접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고 오셨다고 하시네요. 본체 상태를 보니 깨끗한..

최신 지포스드라이버 설치방법 [내부링크]

최신 지포스드라이버 설치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고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지포스 일경우 설치 방법입니다. 지포스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최신버전 다운을 받아 설치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지포스 홈페이지로..

스카이레이크6700K 오버워치게임용 청주컴퓨터조립 [내부링크]

스카이레이크6700K 오버워치게임용 청주컴퓨터조립을 했습니다. 부품은 다나와사이트에서 직접 손님이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저희 매장에서는 공임만 받고 조립을 해드렸습니다. 사양은 부품만 봐도 고사양에..

윈도우8.1시작메뉴 만들기 Start Menu8 [내부링크]

윈도우8.1시작메뉴 만들기 Start Menu8 이라는 프로그램 설치로 해보겠습니다. 윈도우8.1의 경우 시작 메뉴가 없습니다. 시작 메뉴가 없어 많이 불편하다면 만들어보세요. 윈도우7처러 메뉴를 만들 수 있는 프로..

Windows8.1 바탕화면에 내PC 만들기 [내부링크]

Windows8.1 바탕화면에 내PC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윈도우7에서와 비슷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작업은 이루어집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가 나오면 개인설정을 눌러 주세요. 개인 설..

청주중고컴퓨터 삼성 DM-Z70 [내부링크]

청주중고컴퓨터 삼성 DM-Z70 매입이 들어왔습니다. 중고치고는 아주 오래된 모델입니다. 전면에 무늬도 독특하게 있네요. 듀얼코어 인텔 로고가 보이고 윈도우 비스타 모델입니다. 이정도 사양은 매입은 어려운..

청주데이터복구 포맷된 외장하드복원 [내부링크]

청주데이터복구 포맷된 외장하드복원 요청입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포맷할까요 메시지가 나오구 예를 눌러 포맷 해버렸다고 합니다. 중요한 사진 파일이 좀 많이 있어서 복원을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외..

청주노트북수리 NT300E5C 액정교체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NT300E5C 액정교체 요청입니다. 몇일전 전화로 상담을 받으셨던 분입니다. 노트북 액정이 깨져서 교체를 원하셨습니다. 노트북 액정은 깨지면 교체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보면 됩니다. 뒷면을 살..

i7-2600K USB인식불 청주분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7-2600K USB인식불 청주분평동컴퓨터수리였습니다. 굉장히 큰 본체가 한대 입고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고 점검을 해달라고 하십니다. 첫번째 문제는 USB마우스와 키보드가 작동을 잘 안한다고 합니다..

지엠데이터(GM HDD SCAN 2)로 하드디스크 배드검사하기 [내부링크]

지엠데이터(GM HDD SCAN 2)로 하드디스크 배드검사하기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엠데이터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복구 회사인데 하드 점검 유틸을 무료로 배포 하더군요. 워낙 유..

삼보8100 구형노트북SSD 업그레이드 청주노트북수리 [내부링크]

삼보8100 구형노트북SSD 업그레이드 청주노트북수리 아주 구형 노트북 업그레이드를 원하십니다. 친구분이 SSD를 달면 속도가 아주 빨라진다고 했다 하네요. 속도가 빨라지게 작업을 요청했습니다. 노트북은 느..

삼성마이그레이션 툴 (DataMigration) SSD하드복사하기 [내부링크]

삼성마이그레이션 툴 (DataMigration) SSD하드복사하기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해보겠습니다. SSD를 구입하고 윈도우 설치를 하지 않고 이전의 하드를 SSD에 복사하는 프로그램이 DataMigration 입니다. 하드디스..

울트라ISO를 이용해 CD를 ISO만들기 [내부링크]

울트라ISO를 이용해 CD를 ISO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이란 CD를 파일 한개로 저장 가능하게 만든 파일을 말합니다. 보통 이미지파일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윈도우 설치때문에 많이 찾더군요. 기존 정..

24인치 LCD 백라이트교체 청주모니터수리 [내부링크]

24인치 LCD 백라이트교체 청주모니터수리 입니다. 직거래 개인으로부터 구입한 모니터 24인치가 갑자기 화면이 자꾸 나간다고 합니다. 아주 급하게 당장 당일에 처리를 원하셔서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위텍인스..

DM-V600 i3 삼성본체 청주중고컴퓨터 [내부링크]

DM-V600 i3 삼성본체 청주중고컴퓨터입니다. 중고제품중 삼성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전면에 i3로고가 있네요. 사무용이나 웹서핑용으로는 상급입니다. 윈도우7정품도 내장되어 있고 상태도 좋은편입니다. 아쉬운..

윈도우7수동업데이트 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윈도우7수동업데이트 방법 간단해요 업데이트를 안해도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안이나 자잘한 버그등을 해결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될때 수동으로..

E7200 DM-Z70 삼성본체 청주컴퓨터매입 [내부링크]

E7200 DM-Z70 삼성본체 청주컴퓨터매입 입니다. 보기에도 구형인듯 보이는 본체이군요. 전면에 윈도우로고는 비스타 로고입니다. 윈도우 로고만 봐도 언제쯤 나왔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비스타의 경우 2008년 전..

청주컴퓨터수리 AMDFX-6100 하드불량 SSD교체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AMDFX-6100 하드불량 SSD교체요청입니다. 산남동에서 오셨는데 처음엔 윈도우 재설치 요청건이었습니다. 윈도우 설치 후 문제가 발생 해서 SSD로 업그레이를 하기로 하셨습니다. 예전엔 조립도 하..

윈도우7시스템복원 해제로 C드라이브용량확보하기 [내부링크]

윈도우7시스템복원 해제로 C드라이브용량확보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시스템복원기능은 문제가 생겼을때 되돌리기 위한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심각한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사용을 안하게 되더군요...

모니터화면꺼짐 절전모드해제로 해결하기 [내부링크]

모니터화면꺼짐 절전모드해제로 해결하기입니다. 컴퓨터 사용하다 그냥 두면 화면이 꺼지는 현상입니다. 두가지 이유로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째는 모니터가 고장나면 꺼지는 현상입니다. 두번째는 절전모..

한국진흥원인터넷속도측정 손쉽게 해보기 [내부링크]

한국진흥원인터넷속도측정 손쉽게 해겠습니다. 인터넷이 끊김 현상이 있다거나 느릴때 해보면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장애가 있는지도 알 수가 있습니다. 속도측정을 할 수 있는 곳은..

엘지노트북 15U560 윈도우8.1설치 용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엘지노트북 15U560 윈도우8.1설치 용암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요즘 부쩍 엘지노트북이 오는걸로 봐서 인기가 좋은가 봅니다. 워낙 가볍고 디자인도 이쁘게 나오네요. 색깔도 흰색디자인이 대부분입니다. 조금..

윈도우7해상도 바꾸기 [내부링크]

윈도우7해상도 바꾸기 방법입니다. 해상도는 바탕화면의 가로 세로 픽셀 점 갯수를 지정 하는 것입니다. 숫자가 많을 수록 고해상도라 하고 적을 수록 저해상도라고 합니다. 저해상도에서는 상대적으로 아이콘이..

윈도우7바탕화면 내컴퓨터아이콘 생성하기 [내부링크]

윈도우7바탕화면 내컴퓨터아이콘 생성하기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방법이라고 할정도는 아닐정도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 위 사진처럼 바탕화면에 컴퓨터, 문서, 네트워크 아이콘이 없습니다...

윈도우7USB설치 순서와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윈도우7USB설치 순서와 방법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기전 USB만들기와 부팅순서 바꾸는 법을 먼저 아래의 글을 통해 익히세요 rufus사용 윈도우7설치USB 만들기방법 아수스메인보드 P5KPL 부팅순..

아수스메인보드 P5KPL 부팅순서 USB로 바꾸기 [내부링크]

아수스메인보드 P5KPL 부팅순서 USB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설치시 부팅순서를 USB로 하는 방법 두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7USB 만들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익히셔서 만드시면 됩니다...

rufus사용 윈도우7설치USB 만들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요즘 나오는 컴퓨터의 경우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노트북같은 경우 대부분 CD롬이 없습니다. 데스크탑의경우에도 CD를 장착 하지 않는 경우가 많구요. rufus사용 윈도우7설치USB 만..

삼성LED 아답터불량 청주모니터수리 [내부링크]

삼성LED 아답터불량 청주모니터수리 요청입니다. 화면이 자꾸 꺼지고 깜박이는 증상입니다. 제품은 살펴보니 삼성제품입니다. 디자인이나 크기를 봐서는 LED인듯 합니다. 예전에는 모니터패널이 대부분 LCD였는데..

청주조립PC 영화감상용 스카이레이크 4400 [내부링크]

청주조립PC 영화감상용 스카이레이크4400를 만들었습니다. 이전부터 저희 매장에 오셨던 분인데 영화감상이 주 목적인 컴퓨터 조립을 원하십니다. 함께 저희 용산에 있는 다나와사이트 거래처에서 부품을 선정 하..

복대동컴퓨터수리 i5760 지포스GTS250 그래픽불량 [내부링크]

복대동컴퓨터수리 i5760 지포스GTS250 그래픽불량 수리입니다. 화면이 사용도중 깜박인다고 합니다. 윈도우포맷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포맷이 모든 해결책이 되지는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증상을 봐서는 아..

엡손WF-2651 청주복합기 무한잉크 공급기장착 [내부링크]

엡손WF-2651 청주복합기 무한잉크 공급기장착 작업을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 하던 복합기에 무한공급기를 장착 하는 작업입니다. 1년정도 사용 하셨다고 하시네요. 지인분이 무한잉크를 사용 하는걸 보고 요청..

금천동컴퓨터수리 한성컴퓨터P56 윈도우8.1설치 [내부링크]

금천동컴퓨터수리 한성컴퓨터P56 윈도우8.1설치 요청입니다. 노트북이 두께가 좀 두꺼운 편이네요. 노트북의 크기가 상당히 크네요. 뒷면을 살펴 보니 하드나 메모리를 교체하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군요. 공기..

청주노트북수리 S550 액정교체 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S550 액정교체와 SSD업그레이드 요청입니다. 액정이 깨졌다고 하십니다.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 했는데 부팅도 안된다고 합니다. 뒷면을 살펴보니 엘지노트북이고 구형인듯 합니다. 윈도우7탑재..

AMD FX-6100 컴퓨터파란화면 성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AMD FX-6100 컴퓨터파란화면 성화동컴퓨터수리입니다. 윈도우 부팅시 블루스크린만 나오면서 부팅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대부분은 윈도우 문제가 많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정밀 점검을 해봐야 알..

P560 삼성노트북 윈도우셋팅 청주봉명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P560 삼성노트북 윈도우셋팅 청주봉명동컴퓨터수리 입니다. 겉 표면이 좀 많이 낡아 보입니다. 두께도 두껍고 디자인도 구형느낌이 나는 제품입니다. 윈도우셋팅을 다시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뒷면을 살펴 보니..

청주맥북윈도우설치 애플 맥북프로 윈도우8.1설치 [내부링크]

청주맥북윈도우설치 애플 맥북프로 윈도우8.1설치입니다. 최근들어 부쩍 맥북 사용자가 늘었네요. 디자인이 예뻐서 사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맥북 사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워 윈도우를 같이 사용 하고 싶어하네요...

G3220 조립PC 윈도우재설치 개신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G3220 조립PC 윈도우재설치 개신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부팅이 되지 않고 오류메세지만 나온다고 합니다. 점검을 통해 윈도우문제인지 부품 문제인지 점검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케이스는 연두색으로 아주..

유니콘 4:1 KVM스위치 청주컴퓨터부품 [내부링크]

유니콘 4:1 KVM스위치 청주컴퓨터부품 입니다. KVM스위치는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 한개로 컴퓨터를 여러대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4:1이면 4대의 본체를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제품은..

메인보드H55 불량 교체 청주PC수리 [내부링크]

메인보드H55 불량 교체 청주PC수리 입니다. 케이스가 디자인이 정말 멋지네요. 전면으로 먼지필터가 있는데 먼지가 많이 있네요. 본체를 분해해서 부품들을 다시 맞추는 과정에서 갑자기 컴퓨터가 화면이 나오지..

한성노트북U56 청주윈도우설치 [내부링크]

한성노트북U56 청주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한성컴퓨터에서 나오는 노트북인데 가성비가 좋아서인지 인기가 좋은가 봅니다. 오늘 들어온 노트북은 크기가 15인치급 이네요. 보통 12인치급이 많이 오는데 오늘은..

AMD A4-3400 SSD PC업그레이드 산남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AMD A4-3400 SSD PC업그레이드 산남동컴퓨터수리 오랜만에 AMD 본체가 입고 되었습니다. 보통 인텔 제품이 주로 많은데 간혹 AMD제품도 들어오네요. SSD PC업그레이드를 해달라고 하십니다. 내부를 우선 살펴 보..

i32100 윈도우부팅불 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i32100 윈도우부팅불 SSD업그레이드 요청이 있습니다. 부팅불이 된 사연은 아마도 윈도우 설치 실패를 하신 듯 합니다. 본체케이스를 보니 아주 많이 오래된 컴은 아닌 것 같네요. 꽃그림이 그려져 있지만 제 스..

3D게임필수 다이렉트x11(DirectX11) 간편설치하기 [내부링크]

다이렉트x11(DirectX11) 간편설치하기 방법입니다. 게임 할때에 필요로 하는 경우 설치를 꼭 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은 설치도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운받아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파일을..

바탕화면아이콘사라짐 손쉬운 해결과 아이콘크기조절 [내부링크]

바탕화면아이콘사라짐 손쉬운 해결과 아이콘크기조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없네요.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을 나오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의 아무곳에서나 마..

청주컴퓨터수리 삼성본체 E6750 SSD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청주컴퓨터수리 삼성본체 E6750 SSD업그레이드 부팅 동영상입니다. 구형 데스크탑 부팅속도 동영상 감상해보세요. 아주 구형 2007년 12월 제품이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SSD업그레이드로 컴퓨터가 새로 태어난..

넷프레임워크4.5(Net Framework 4.5) MS에서직접설치 [내부링크]

넷프레임워크4.5(Net Framework 4.5) MS에서직접설치를 해보겠습니다. 파일을 다른곳에서 다운 받는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다운로드센터에서 직접 받아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

에이서 Aspire E5-575 윈도우 청주노트북수리 [내부링크]

에이서 Aspire E5-575 청주노트북수리 윈도우10 설치기입니다. 노트북에 리눅스가 설치 되어 있는데 리눅스는 사용이 어렵죠. 리눅스는 사용자가 많지 않고 구동되는 응용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사용하기 어렵습..

인터넷글자크기 커졌어요 간단해결 [내부링크]

갑자기 인터넷글자크기 커졌어요 간단해결방법입니다. 인터넷 글자가 엄청 커져버려 난감한 적이 있습니다. 글자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잘 따라만 하면 어렵지 않고 아주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창..

컴퓨터해상도 변경하는방법 [내부링크]

컴퓨터해상도 변경하는방법 입니다. 해상도란 화면에 보여지는 글자나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 할수 있습니다. 아이콘과 글자크기가 작아지면 해상도가 높은 것입니다. 아이콘과 글자 크기가 작아지면 해상도가 낮..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확인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 하다보면 익스플로러 버전이 맞이 않는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자신의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확인법입니다. 방법이라고 할정도는 아니지만 아주 간단하게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A8-7670K 게임용PC 청주컴퓨터조립 [내부링크]

A8-7670K 게임용PC 청주컴퓨터조립 입니다. 게임용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조립을 원하셔서 가성비 좋은 AMD제품으로 했습니다. 저희는 용산에서 다나와가격으로 부품을 주문하고 공임만 받아 조립 해드립니다. 위..

LG E2441T LED 청주중고모니터매입 [내부링크]

LG E2441T LED 청주중고모니터매입이 들어왔습니다. 장마라서 비가 계속 오더니 오늘은 비가 안오니 좋네요. 중고모니터를 들고 오셔서 매입을 해달라고 하싶니다. 화면이 잘 나오는지 먼저 테스트를 해봅니다...

맥북에어 부트캠프 청주맥북윈도우설치 [내부링크]

맥북에어 부트캠프 청주맥북윈도우설치 진행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쇼핑이나 인터넷뱅킹을 할때 잘 안되서 윈도우를 같이 사용 합니다. 맥OS도 사용하고 윈도우도 사용하는 방법으로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우..

분평동잉크충전 삼성잉크M75 [내부링크]

분평동잉크충전 삼성잉크M75와 C75잉크 충전을 했습니다. 잉크충전이란 잉크를 다 사용한 카트리지에 보충하는걸 말합니다. 충전을 할때에 잉크가 손이나 다른곳에 묻으면 닦아내기 힘듭니다. 고무로된 장갑을..

A50MS E7500 본체 하드불량 SSD교체 수곡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A50MS E7500 본체 하드불량 SSD교체 수곡동컴퓨터수리 진행과정입니다. 엘지 데스크탑 윈도우부팅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설명을 들어서는 하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군요. 점검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모델..

소니 PCG-71217P 청주중고노트북매입 [내부링크]

소니 PCG-71217P 청주중고노트북매입 요청입니다. 멀리 오창에서 전화를 해주셨습니다. 노트북은 파란색으로 아주 이쁘네요. 노트북을 펼쳐보니 색감도 그렇고 아주 이쁩니다. 두께는 좀 두껍고 무게감도 좀 나..

윈도우7실행 버튼이 없어졌어요 [내부링크]

윈도우7실행 버튼이 없어졌어요 실행버튼을 나오게 해보겠습니다. 시작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가 나오면 속성을 눌러 주세요. 작업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창이 나오면 시작메뉴 탭을..

최대절전모드해제로 C드라이브용량확보 [내부링크]

최대절전모드 해제로 C드라이브용량확보를 해보겠습니다. 컴퓨터에 따라서는 수기가의 용량이 확보 되기도 하더군요. 데스크탑의 경우 최대절전모드는 거의 사용 하지 않지요. 켜져 있으면 하드디스크의 용량만..

다이렉트x9 삭제 방법 [내부링크]

다이렉트x9 삭제 방법입니다. 다이렉트x11은 공식적으로 삭제가 되지 않지만 9버전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오류가 나는 경우 삭제를 통해 해결 할때 삭제 하면 됩니다. 제어판으로 이동 하신다음 프로그램 제거를..

GA-P75-D3 기가바이트메인보드 청주중고컴퓨터매입 [내부링크]

GA-P75-D3 메인보드 청주중고컴퓨터매입이 들어왔네요. 메인보드 브랜드로 기가바이트나 아수스를 알아 줍니다. 기가 바이트 보드라서 선뜻 매입을 했습니다. 메인보드 모델명은 GA-P75-D3입니다. 메인보드 상태..

E6750 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E6750 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입니다. 매우 구형 본체가 들어왔네요. 화면이 나오지 않아 오셨습니다. 우선 내부를 살펴 보는데 오래된 만큼 먼지가 많네요. CPU쿨러에 먼지가 꽉차 있네요. 화면이 나오..

지포스8600GT 쿨러재활용 그래픽카드쿨러교체하기 [내부링크]

돈 들이지 않고 지포스8600GT 쿨러재활용 그래픽카드쿨러교체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그래픽카드의 잘만 쿨러를 재활용 하겠습니다. 쿨러가 망가져 돌아가지 않아 자꾸 다운이 됩니다. 아주 고장난..

i5760 악성코드감염 윈도우재설치 율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5760 악성코드감염 윈도우재설치 율량동컴퓨터수리입니다. 악성코드가 자꾸 떠서 포맷을 하고 윈도우재설치를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너무 느려서 좀 빨라지게 포맷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본체를 보니 좀 된..

HP E5300 기가랜카드교체 윈도우포맷 청주컴퓨터매장 PC랜드 [내부링크]

HP본체 E5300 기가랜카드교체 윈도우포맷 요청이  청주컴퓨터매장 PC랜드로 입고 되었습니다. 기가 인터넷으로 바꾸고 랜카드가 기가를 지원하지 않아 바꾸고 싶다고 하십니다. 사실 기가랜카드가 아니어도 사..

용암동컴퓨터수리 E6700 LG본체 화면안나와요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용암동컴퓨터수리 LG본체 화면안나와요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데 윈도우 설치를 해달라고 하십니다. 본체를 우선 살펴 봐야할거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본체는 슬림형으로 엘지제품 본체..

사무용 스카이레이크4400 청주조립컴퓨터 [내부링크]

사무용 스카이레이크4400 청주조립컴퓨터를 주문조립 했습니다. 사무용컴퓨터는 사양이 높지 않아도 되는 컴퓨터를 말합니다. 문서작업과 인터넷 활용 정도로 사용 하기 때문에 고사양이 아니어도 됩니다. 오늘..

DF230ED LED 청주모니터수리 [내부링크]

DF230ED LED 청주모니터수리 요청입니다. 파워에 노란불만 깜박이고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모니터에 비닐도 뜯지 않은 제품인데 고장이 났군요. 화면이 나오지 않는지 테스트를 여러차례 진행해 봤지만..

레노버G570 그래픽불량 청주노트북수리 [내부링크]

레노버R570 그래픽불량 청주노트북수리요청입니다. 단순히 바이러스 걸린 것 같다고 포맷을 한다고 하십니다. 레노버노트북이네요. 예전엔 IBM으로 아주 유명했었는데 중국으로 넘어갔죠. 지금은 레노버라는 이..

G41M-VS3 불량 P5G41T 메인보드교체 산남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G41M-VS3 불량 P5G41T 메인보드교체 산남동컴퓨터수리 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입니다. 우선 본체를 부팅해보니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정밀 진단에 들어가야 할 것 같네요. 본체를 열어 내부를..

오버워치그래픽카드 지원 미지원 내역 [내부링크]

오버워치그래픽카드 지원 미지원 내역입니다. 오버워치그래픽카드 지원사양이 매우 높네요.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카드에서 미지원 그래픽 카드는 400시리즈 미만은 안된다고 봐야겠네요. 라데온의 경우 HD 4000시..

오버워치컴퓨터사양 [내부링크]

요즘 핫한 게임 오버워치컴퓨터사양을 알아 보겠습니다. 굉장히 높은 컴퓨터 사양을 요구하네요. 게임을 하기 위해선 최소 사양은 되어야 게임이 구동 됩니다. 게임을 원활하게 하려면 권장 사양은 되어야 하구요...

윈도우8.1관리자권한설치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8.1관리자권한설치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치 과정 중 개인설정 부분에서 키보드 Shift + F10키를 눌러 주세요. 도스모드 창이 나오게 하는 단축키입니다. 도스모드에서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명령어를 입..

이엠텍 GTX560TI 중고 청주컴퓨터매입 [내부링크]

청주컴퓨터매입 이엠텍 GTX560TI 중고그래픽카드 매입이 들어왔습니다. 게임용으로 아직은 쓸만한 그래픽 카드입니다. 560TI의 경우 요즘 나오는 고사양 게임도 어느정도 잘 돌아가죠^^ 이엠텍에서 나온 제품입..

지포스그래픽드라이버 구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내부링크]

지포스그래픽드라이버 구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따라만 하면 아주 쉬워요. 최신버전이 대체적으로 좋지만 가끔 구버전에서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버전의 경우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에서 지..

지포스그래픽카드 GT440 청주컴퓨터부품매입 [내부링크]

지포스그래픽카드 GT440 청주컴퓨터부품매입이 들어왔습니다. 게임용 그래픽카드로는 상급은 아니지만 사용감이 별로 없고 깨끗한 상태네요. GT440의 경우 약한 3D게임은 충분히 돌아갈 수 있습니다. 뒷면을 보..

LGS560 복대동컴퓨터수리 노트북SSD교체 [내부링크]

엘지 구형 노트북 하드 교체 문의가 있었습니다. LGS560 복대동컴퓨터수리 노트북SSD교체 요청입니다. 두께도 두껍고 구형이라서 무게도 꽤 나가는 모델입니다. 구형의 좋은점은 하드교체를 전체 분해 하지 않고..

LG그램 15ZD960 윈도우설치 신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LG그램 15ZD960 윈도우설치 신봉동컴퓨터수리입니다. 엘지그램노트북의 경우 가볍기로 유명한 노트북입니다. 크기는 15인치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가볍더군요. 노트북을 개봉도 하지 않은채로 가져 오셨습니다...

에이서노트북 V3-372 윈도우10설치 금천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에이서노트북 V3-372 윈도우10설치 금천동컴퓨터수리요청입니다. 에이서 외국브랜드 회사인데 노트북도 나오네요. 디자인은 정말 예쁘고 가벼운 편입니다. 개봉도 하지 않은채로 가져 오셨습니다. 윈도우10설치..

LG노트북 15Z950 윈도우재설치 개신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LG노트북 15Z950 윈도우재설치 개신동컴퓨터수리입니다. 노트북이 굉장히 슬림한것이 그램노트북인듯 합니다. 화면은 15인치급인데 노트북이 정말 얇네요. 뒷면을 살펴보니 맥북 느낌이 납니다. 뒷면답지 않게..

8600GT 불량 9300GS 그래픽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8600GT 불량 9300GS 그래픽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가 들어왔습니다. 좀 오래 된듯한 본체인데 윈도우로 진입을 하지 못한다고 하십니다. 윈도우 로고가 나오고 넘어가지 못하고 계속 멈춰 있는데 화면 깨짐 현..

분평동컴퓨터수리 MSI CX62 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설치 [내부링크]

분평동컴퓨터수리 MSI CX62 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설치 요청입니다. 요즘은 프리도스 노트북을 많이 사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브랜드 제품보다 많이 저렴해서 그런듯 합니다. 인터넷으로 분평동컴퓨터수리..

크롬쿠키삭제 쉬워요 [내부링크]

인터넷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사용했던 웹페이지의 정보를 저장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방문했던 주소를 쿠키라고 하는데 저장이 되어 있어 다음에 자동으로 아이디 주소 등이 입력 됩니다. 쿠키가 많이 쌓이면 에..

크롬시작페이지 바꾸기 쉽네요 [내부링크]

크롬시작페이지 바꾸기 쉽네요. 처음에 몰라서 찾느라 고생 했는데 알고 나니 너무 쉽네요. 크롬시작페이지 바꾸기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로 되어 있는데 다른페이지로 시작..

구글크롬설치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구글크롬설치 간단하게 해보겠습니다. 크롬은 인터넷익스플로러처럼 인터넷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에러도 적고 속도도 빨라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크롬에서 인터넷중 안되는 부분이 많았었는데..

I32120 H61MLV 보드교체 성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모니터 화면이 안나오고 깜박거리기만 하는 증상으로 본체가 들어왔습니다. 성화동컴퓨터수리를 분평동 까지 오셨네요.^^ 우선 본체를 연결하여 부팅했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증상으로 봐서 모니터 또는..

AMDX2-250 Win7재설치 모충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AMDX2-250 XP파일손상으로  Win7재설치  모충동컴퓨터수리입니다. 2015년 4월 XP서비스 종료되었는데 아지도 간혹 사용 하는 분들이 계시네요. 부팅이 전혀 안되고 하드는 전체 다 날려도 된다고 하십니다. 먼..

LG R580 구형노트북업그레이드 청주컴퓨터수리 [내부링크]

LG R580 구형노트북업그레이드 청주컴퓨터수리 SSD교체 요청입니다. 2009년쯤 구입한 제품으로 매우 오래된 노트북입니다. 요즘 LG그램으로 무게가 매우 가벼워졌는데 오래전제품이라 무게도 상당하네요. 키보드..

해외무료이미지사이트 다운로드사용방법 [내부링크]

해외무료이미지사이트 다운로드사용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거나 배경화면등 이미지가 필요 할때 해외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 받는 방법입니다. 해외사이트이기는 하지만 한국어로 되어 있어 아주..

AMDA8 6600K 부팅불 봉명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전면에 금색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본체가 들어왔네요. AMDA8 6600K 부팅불 봉명동컴퓨터수리 하러 오셨습니다. 부팅이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원을 넣어도 화면이 나오지 않아 내부를 살펴 보기를 했습니다...

i33220 윈도우7재설치 영운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i33220 윈도우7재설치 영운동컴퓨터수리 입니다. 윈도우재설치를 직접 하려다가 실패를 해서 부팅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D드라이브를 보존을 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전면에 인텔로고를 보니 I3 제품인듯 합니다..

엑스노트A510 키보드교체 용암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엑스노트A510 키보드교체 용암동컴퓨터수리 엘지노트북 키보드가 입력이 잘 안되는 증상으로 오셨습니다. 용암동에서 분평동까지 직접 오셨네요^^ 노트북을 부팅해서 키보드를 점검해보니 작동안되는 키가 다수..

E4500 구형메인보드교체 분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슬림한 조립컴퓨터가 입고 되었습니다. E4500 구형메인보드교체 화면이 나오지 않는 현상의 분평동컴퓨터수리 요청입니다. LP슬림으로 매우작고 오래된 본체입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이라 부품 테스..

에이서 PEW71 노트북SSD교체 율량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에이서 PEW71 노트북SSD교체 율량동컴퓨터수리가 입고되었습니다. 다른데서 하드불량으로 판정받아 수리를 하려는데 수리비가 삼십만이고 해서 안하셨다고 하십니다.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SSD로 교체 하기로..

B75보드 GA-B75M-D3H 교체 복대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는 문의전화가 있었습니다. 본체를 입고하여 살펴본 결과 부팅중 화면은 나오지 않고 전원꺼짐 현상입니다. 부품별로 정밀하게 살펴봐야 할것 같네요. 내부를 먼저 살펴 보고 있습..

윈도우업데이트클린툴로 C드라이브 용량확보 [내부링크]

윈도우업데이트클린툴로 C드라이브 용량확보를 굉장히 많이 할 수가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일반적인 어떤 방법보다 엄청많은 용량확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첨부 파일이 바이러스가 의심된다면 다운받아 압축..

청주노트북수리 아수스 S46C 액정교체 [내부링크]

청주노트북수리 아수스 S46C 액정교체 요청이 있었습니다. 액정이 완전히 깨져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오셧네요. 윈도우8.1제품으로 나온지 불과 2~3년정도 밖에 안됐네요 뒷면과 전면을 살펴보니 아주 깨끗..

청주중고컴퓨터 AM3 FX-6100 [내부링크]

멀리 오창에서 중고컴퓨터를 구입하러 오셨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으며 저렴하기를 원하십니다. 마침 가지고 있던 중고컴퓨터 AM3 FX-6100입니다. 메인보드도 기가바이트제품입니다. 메모리뱅크4개짜리가 고급..

LG LCD L226WTP-BF 청주모니터매입 [내부링크]

청주모니터매입 LG LCD L226WTP-BF 모델입니다. 사용을 안하셨는지 먼지가 군데군데 많네요. 모니터는 먼지 말고는 깔끔한 상태입니다. 뒷면을 살펴보니 LG로고가 크게 있네요. 케이블은 하나도 없이 오셨습니..

속도빠른 이미지 뷰어 꿀뷰 설치방법 [내부링크]

빠른 이미지 뷰어로 유명한 꿀뷰를 설치 해보겠습니다. 알씨를 사용 하고 있었는데 사진을 볼때 늦게 뜨는 경우가 있어 답답 했습니다. 우연히 알게된 꿀뷰를 설치해 사용 해보니 너무 빠르네요. 검색을 통해 다..

E7400 본체 분평동중고컴퓨터매입 [내부링크]

청주 분평동에서 컴퓨터 매입일 들어왔습니다. 케이스를 살펴보니 아주 깔끔하고 슬림형이네요. 요즘 이사철이라서 그런지 중고 컴퓨터 매입이 자주 들어 오고 있습니다. 본체를 뜯어 내부를 살펴보니 사용기간..

분평동 HP 60 잉크충전 [내부링크]

분평동에서 잉크충전 요청이 있었습니다. 가져오신 잉크는 HP프린터용 이라고 합니다. 잉크 충전통과 주사기 입니다. 잉크 충전 후 헤드 청소용 초음파기기입니다. 잉크 충전을 하고 꼭 초음파로 깨끗하게 청소..

P7P55D-E 윈도우7 설치 가경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청주 가경동에서 컴퓨터 수리가 들어왔습니다. 아수스 P7P55D-E 메인보드 인데 윈도우 설치가 안된다고 합니다. 1세대 메인보드인데 아무래도 윈도우7에서 하드드라이브를 읽어 오지 못하는듯 합니다. 내부를..

삼성미니노트북 윈도우 설치 금천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삼성미니노트북이 느리다고 윈도우 재설치를 원하시네요. 노트북은 얼마 되지 않은 새 제품 같아 보입니다. 아주 작고 귀여운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이 부팅 안되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멈춰 있네요. 아무래도 윈..

윈도우7 설치 날짜 쉽게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윈도우 설치 날짜를 간단하게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시작메뉴를 눌러 실행에서 CMD를 누른뒤 도스모드에서 간단하게 명령어로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명령어는 systeminfo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와 같..

스카이레이크 4400 청주컴퓨터조립 [내부링크]

스카이레이크 4400 듀얼코어 사무용 컴퓨터 조립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부품은 용산에서 다나와가격으로 직접 하나하나 골라서 주문을 하고 공임만 받고 해드렸습니다. 성능이 최대한 나오기위해서는 부품의 조합..

가경동컴퓨터수리 인터넷 접속이 안되요 [내부링크]

가경동컴퓨터수리가 들어왔습니다. 증상은 인터넷 접속이 안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경우 대부분은 인터넷 장애인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점검을 해드리고 문제가 있다면 수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벳리더 설치 방법 간단하게 [내부링크]

피디에프 뷰어 프로그램 아크로벳리더 설치 쉽게 해보겠습니다. 어도비사의 프로그램으로 너무나 유명하죠. 피디에프 파일은 설명서나 문서등 아주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왠만한 제품의 설명서는 피디에프로..

스몰피디에프 JGP파일 PDF로 바꾸기 [내부링크]

스몰피디에프에서 JPG파일을 PDF로 바꾸기를 해보겠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파일을 PDF로 바꾸거나 PDF파일을 반대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림파일 엑셀파일 워드파일 파워포인트파일 등을 간단하게 프로그램..

수곡동컴퓨터수리 LG노트북 SSD 업그레이드 PC랜드 [내부링크]

수곡동에서 노트북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LG노트북인데 일반 하드에서 SSD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어 하십니다. 노트북은 2세대 i5제품인데 속도는 많이 느려진 상태이네요. 뒷면을 살펴보니 윈도우 정품라벨..

c드라이브 용량줄이기 v3로 해보기 [내부링크]

컴퓨터의 쓰레기 파일을 삭제 하여 c드라이브 용량줄이기를 해보겠습니다. v3 lite에 기능에 있네요. 한번 해볼까요? 시작메뉴를 눌러 v3 lite프로그램을 찾아 보겠습니다. 시작메뉴를 눌러 모든프로그램에서 v3..

한성 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 설치 산남동컴퓨터수리 [내부링크]

산남동컴퓨터수리 요청이 있었습니다. 노트북을 하나 들고 오셨네요. 노트북을 살펴보니 금방 사오신듯 한데 윈도우 설치를 요청 하십니다. 프리도스 노트북을 사셔서 윈도우 설치를 원하시는 듯 했습니다. 컴퓨..

LG본체 윈도우 깨짐 재설치 성화동 컴퓨터 수리 [내부링크]

청주 성화동에서 컴퓨터 수리를 위해 슬림PC 한대를 가져 오셨습니다. LG본체인데 서비스센터에 가셨다가 윈도우 설치비 문제로 저희 매장에 오셨습니다. 윈도우가 깨져서 화면 출력이 도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청주 컴퓨터 에이서 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 설치 [내부링크]

청주 분평동에서 노트북 컴퓨터가 입고 되었습니다. 프리도스 윈도우 설치를 해달라고 하십니다. 노트북은 방금 사오셨는데 아주 깨끗합니다. 노트북의 뒷면의 디자인도 잘되어 있네요. 요즘 노트북들이 디자..

분평동 윈도우7 부팅중 멈춤 포맷 청주 컴퓨터 PC랜드 수리일지 [내부링크]

윈도우 부팅중 위의 사진에서 계속 멈추어 있네요. 오늘 분평동에서 입고된 고장 컴퓨터입니다. 윈도우에 문제가 생겨서 더이상 부팅을 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가져오신분 말로는 저 화면에서 한시간 넘게 안..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간단하게하기 [내부링크]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를 간단하게 조절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인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는 중간 크기입니다. 제일 큰 아이콘으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마우스 오..

청주 분평동 삼성 중고 노트북 매입 [내부링크]

청주 분평동에서 중고 노트북 하나가 들어왔습니다. 노트북 매입을 해달라고 오셨습니다. 노트북을 보니 매우 낡아 보였고 키보드도 한개가 빠져 나가 없네요 겉으로 봐서는 노트북은 상태는 보통이네요 노트북..

청주 산남동 삼보 중고 컴퓨터 매입 [내부링크]

청주 산남동에서 중고 컴퓨터 매입 요청이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살펴 보니 LP슬림형으로 좀 오래된 모델이네요. 일부러 매장까지 찾아주신거 같아 매입을 해드리리고 했습니다.   삼보컴퓨터 제품의 정보가..

청주 컴퓨터 케이스 교체 수리 분평동 PC랜드 [내부링크]

청주 분평동에서 조립 컴퓨터 한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가 깨져 교체를 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케이스를 살펴 보니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전면에 깨져 있네요.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LG 본체 업그레이드 SSD장착 청주 용암동 컴퓨터 수리 [내부링크]

LG본체 업그레이드 요청이 청주 용암동에서 왔습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로 가장 좋은 방법은 SSD장착입니다. 이미 알고 오셔서 직접 SSD장착 문의하고 컴퓨터 수리요청을 하셨습니다. 본체를 살펴보니 5년 이상..

청주 분평동 컴퓨터수리 SSD 교체 [내부링크]

청주 컴퓨터 수리 전문 PC랜드 컴퓨터 입니다. 분평동 윈도우 부팅안되는 조립 컴퓨터가 입고 되었습니다. 컴퓨터는 좀 오래 되었지만 케이스 전면 비닐도 뜯지 않았습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원하셔서 SSD 장..

윈도우7 최적화 v3로 간단하게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7 최적화 v3로 간단하게 하기 쉬워요 최적화란 불필요한 파일이나 서비스를 중지 시킴으로 윈도우를 빠르게 만듭니다. 최적화를 시켜 보겠습니다. 시작메뉴를 눌러 v3 lite를 실행 해주세요. PC최적화를..

청주 산남동 컴퓨터 수리 LG 노트북 SSD교체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청주 산남동 컴퓨터 수리 LG 노트북 SSD교체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LG노트북이 입고 노트북 업그레이드를 원하셔서 SSD로 교체 요청이 있어 교체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구형 노트북의 경우 SSD로 교체를 하..

압축플 알집 설치하기 [내부링크]

압축 프로그램 알집을 설치 해보겠습니다. 검색에서 알집을 검색해주세요. 검색결과에서 사진의 아툴즈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알툴즈 사이트에서 알집을 클릭해 주세요. 알집 파일 다운로드에서 실행을 눌러..

안랩 v3 lite 설치하기 [내부링크]

바이러스 프로그램 v3 lite를 설치 해보겠습니다. 안랩 v3 lite는 국내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아주 유명합니다. 설치를 위하여 네이버에서 v3 lite를 검색 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사진에 보이는 부분을 클릭합니..

청주 분평동 사무용 컴퓨터 조립 PC랜드 [내부링크]

청주 분평동 사무용 컴퓨터 조립 요청으로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사무용 컴퓨터는 사양이 좀 낮으면서 LP슬림 케이스를 사용 했고, 하드디스크는 SSD로 했습니다. 사양은 낮아도 굉장히 빠른 컴퓨터로 부팅속이 1..

윈도우에서 아이피 보는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아이피를 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아이피 보기위해서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실행을 누르세요 실행을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실행창에서 사진과 같이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익스플로러 메뉴바 나타나게 하기와 숨기기 [내부링크]

익스플로러 메뉴바 나타나게 하기와 숨기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메뉴가 없는 경우 나타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에에 사진에서와 같은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 모음에 체크..

젠서버 VM 파일 복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를 여러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 보시구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참 팁으로 Take a Snapshot 버튼 누르셔서 고스트 이미지 백업과 같이 백업 해 두시면 윈도우 문제가 생겼을때 복구..

젠센터 설치해서 젠서버 제어하기 [내부링크]

지난 시간엔 젠서버 설치를 했죠^^ 이번시간엔 설치된 젠서버에 윈도우를 깔아 볼까요 젠서버 IP주소를 인터넷 익스폴러에 치시면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그게 어렵다면 준비물이 필요 합니다 우선 윈도우가 설치..

Trim설정법 windows 7 이상 사용자 (SSD사용자 필독) [내부링크]

오늘은 Trim 요걸 다뤄 볼게요 SSD사용자라면 필히 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비활성화 되어 있으면 점점 느려지는걸 막아 줍니다 장황해서 설명하려니 어려워 링크 합니다 아주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블로그 하나 링크..

windows 2008 server R2 종료이벤트추적기 사용안하기 [내부링크]

서버용 윈도우가 종료이벤트 추적기 때문에 종료 할때 매우 귀찮죠? 강종 되어두 귀찮구요 요걸 일반 윈도우처럼 안뜨게 하는 레지스트리 파일 입니다 첨부 파일 그냥 실행 하시면 됩니다

젠서버 라이센스(사용기간)늘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젠서버 사용기간을 늘리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본설치 하시면 30일밖에 사용을 못 합니다 젠서버측에서 1년 무료라이센스를 주고 있습니다 이제 사용기간을 1년 늘려볼까요? 젠센타를..

windows 2008 server R2 Ctrl+Alt+Delete사용안하고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시작시 Ctrl+Alt+Delete사용안하고 로그인하기 입니다 첨부파일을 실행 하셔서 레지스트리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

windows 2008 server R2 익스플로러 보안 강화 사용하지 않음 [내부링크]

windows2008 익스폴러 파일 다운이 안되죠? 다운뿐만 아니라 인터넷상에서 프로그램도 안깔리죠^^ 보안설정 때문에 그렇습니다 해제 하는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서버관리자가 나오죠? 우측 중간..

Windows 2008 server R2 자동로그인하기 [내부링크]

자동로그인 하는법 입니다 키보드 윈도우로고+R 키를 누른후... Control userpasswords2 명령어 입력 한다음 엔터...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음에 체크를 해제 하..

Windows2008 server R2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dows2008 R2 서버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기본 준비물 Windows2008 R2 서버 CD 가상화 가능한 메인보드와 CPU를 포함한 컴퓨터(최신쿼드코어 기종이면 거의 대부분 가능함) 준비가 되셨다면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