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jaeho의 등록된 링크

 hongjaeh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인물 평전 카테고리에 관하여 [내부링크]

"사람이 전부다"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인간은, 또 다른 인간, "타자"와 교류하며 살아갑니다. 자신의 위대함을 발견하는 것, 그것을 위해서 타인의 위대함을 배우는 것은, 유한한 삶의 하나의 과정이며, 동시에..

요람에서 무덤까지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타고 지방에서 서울에 올라오면서, 많은 산들이 보입니다. 그 산에 꼭대기에 눈에 띄는, "산기슭, 정릉에 보이는 많은 무덤들" 어린 시절, 성묘를 가면 언제나 "친척들을 만난다"는 아주 순수한 마음으..

경영 무효화 시대 [내부링크]

헨리 조지의 "진보와 빈곤"에서, 아래와 같은 개념을 설명합니다. 사업 영위에 필요한 토지를 확보하고, 노동자들을 고용해 노동을 투입하고, 그에 필요한 자본을 조달하여 경영하며, 자본과 노동에서 창출된 생산..

인생은 초점이다. [내부링크]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자신만이 바라보는 "초점"이 있습니다. 최진석 교수는 그것을 "인간의 시선"이라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저는 시선 보다는 "초점"이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초점은, 한점으로 모이는 곳을..

여러분 만의 길을 걷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내면의 힘을 절대로 잊지마라" 대부분 인간은, 중등교육만 받아도 자신의 인생을 결정하고, 나아갈 수 있고, 자립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언가 사회가 만들어놓은 기준, 그것을 "가..

위에서 나를 바라보다 [내부링크]

세상에는 재미있는 일이 많으며, 할 일도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모든 이들의 고민은, "과연 나의 일은 무엇일까?"이다. 나에게 적합한, 내가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즐길 수 있는 일 말이다. 대부분 이러한 고민..

어린 시절의 기억 (2) [내부링크]

"우와, 얼른 비디오보자. 형 최고!" 내 유일한 혈육이자 내 유일할 피붙이, 동생. 동생과 나는 2살 터울의 형제였다. 싸우기도 했지만, 언제나 동생은 나에게 져주었다. 항상 예민하여서 신경질적이었지만, 형제끼..

결정, 사람, 시대의 해결책 [내부링크]

"전문직 포화의 시대" 3만명의 변호사 시대가 말해주는 것, 이제는 떵떵거리며 살 수 있는 직업이 없어진 것,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을 바꿔야 하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입니다. "내가 혼자서, 잘되서, 잘 사는 세상..

다른 삶을 사는 방식 [내부링크]

사람들은 "내가 중요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사람들은 "내가 대단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사람들은 "남이 보기에 좋은 것"이 "나"라고 착각합니다. 남들이 전화 해주기를 바라고, "갑"이 되어서 남..

어린 시절의 기억 (1) [내부링크]

유치원, 아니 지역의 작은 사립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기린반, 해바라기반을 거쳐 성장하던 엘리트(?)였다.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성격도 활발하고, 두루두루 선생님들에게도 이쁨 받던 아이였던 것 같다. (물론..

손정의의 비전펀드 [내부링크]

최근, 손정의 대표의 비전펀드에 관한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손정의의 투자 철학, 그것을 반증하지 못하는 투자실적 때문에 비전펀드 2호를 설립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기사였습니다. 세계적인..

비전, 인생을 뒤돌아보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32세 Peer-Group은 무얼하고 있을까?" 인생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다양한 도전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세상을 놀라게 할 정도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스스로 고집이 쎄고, 지기 싫어하는 성격은, 오..

[경영노트] 독자분들의 성장을 위하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독자 여러분. 홍재호입니다. 30년의 인생을 살아오면서, 다양한 준거집단(Reference Group)에 속하여 활동 해왔습니다. [그간 소속 되었던 준거집단] 3D 업종 종사자 분들의 영역 (일당직, 비정규직,..

정치에 관하여 [내부링크]

최근, 21대 국회 4.15 총선이 끝났습니다. 매번, 국가의 대사은 선거는, 저 자신에게는 살아온 4년을 돌아보는 일종의 변곡점(Turning Point)입니다. 그간 활동해 온 다양한 정치가들의 거취, 그리고 직업인으로써..

기업과 경영, 그리고 삶 [내부링크]

경영의 주체, "기업" 우선 기업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여 형성된 조직" 사회적 가치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를 말하기 이전에 기업의 전제조건은 "계속기업(Going Concern)"입..

인생의 흐름 [내부링크]

한 번뿐인 인생, 우리는 살아가는 삶을 잘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은연중에, 우리의 삶이 지나간 것을 거울을 보며 느낀다. 은연중에 늘어버린 주름, 은연중에 떨어진 체력, 은연중에 자라나는 아이들, 은연중에..

비전을 위한 삶 [내부링크]

"당신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인간은 흘러가는 시간과 함께 살아갑니다. 그것은 절대로 막을 수 없는 거대한 파도입니다. 막을 수 없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것은 단지 "원하는 방향과 비전을 위..

블로그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존경하는 독자님들, 반갑습니다. 경영컨설턴트/경영지도사 홍재호 입니다. "아론"이라는 이름으로 그간 네이버 블로그로 개인의 성장기 및 생각을 공유해왔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바야흐로 30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