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name의 등록된 링크

 hongna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2건입니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 자동/수동 적용하기 (+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았다면, 오늘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자동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예전에는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본문 안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공모주 균등배정 vs 비례배정 (배정방식의 차이는?) [내부링크]

요즘 공모주 청약과 관련해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 공모주 균등배정 방식이 도입되면서 적은 청약증거금으로도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게 되면서, 소액투자로 참여하고 싶어..

다음 저품질 탈출 하루만에 성공! (feat. 고객센터 문의) [내부링크]

며칠 전에 다음 저품질에 걸렸다는 아주 슬픈(?) 포스팅을 남긴 지 하루 만에 탈출에 성공했다. 처음에는 구글에서 '다음 저품질' 관련된 모든 포스팅을 찾아다녔을 정도로 당황했었는데 이렇게 쉽게 해결될 줄이..

공모주 중복 청약 하는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과 함께 공모주 청약이 다시금 탄력을 받고 있는데요. 그와 동시에 공모주 중복 청약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공모주 중복 청약>이란 여러 곳의 주간사 증권계좌를 통해서 공..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귀찮은 메시지 창이 바로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일 거다. 물론 윈도우10 정품인증 없이도 일상 작업을 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지만, 이 메시지 창이 뜨기 시작..

YES24 북클럽 이용 방법 (다운로드부터 해지까지) [내부링크]

각종 구독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도서 분야에서도 월정액으로 무제한 독서를 할 수 있는 멤버십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유명한 게 밀리의 서재, YES24(예스24), 교보문구, 리디북스 4가지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준비 (주관사, 상장일 등) [내부링크]

2021년 IPO 대어 중 하나인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벌써부터 3월에 진행될 청약 일정과 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엄청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에..

공모주 청약 방법 A to Z (초보자라면 필수!) [내부링크]

1. 공모주 청약이란? (vs 아파트 청약) 공모주 청약은 주식 시장에 새롭게 상장되는 기업의 주식을 배정받기 위해서 청약하는 걸 말한다. 좀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더 익숙한 '아파트 청약'과 한번 비교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등록하기 (feat. 신한은행) [내부링크]

소소했던 나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쌓이고 쌓이다 보니 어느덧 지급액 기준인 100달러 달성을 코앞에 두고 있다. 물론 아직 이번 달 수익 내역이 합산된 게 아니라서 실제 100달러를 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볼..

구글 애드센스 실시간 수익 더 빨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쓰면서 매일 오전 8시를 기다렸던 거에 비하면, 구글 애드센스는 하루 종일 업데이트가 되다 보니 실시간으로 수익을 확인하는 재미가 있다. 그러다 보니 요즘에는 시시때때로 들어가서 실시..

<어카운트 인포>로 계좌 해지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통장도 늘어나긴 마련이다. 짬을 내서 안 쓰는 계좌나 휴면 계좌를 해지하고 싶어도 은행마다 들어가서 확인하려면 귀찮고 시간도 한참 걸려서 포기했다면? <어카운트 인포..

기프티콘 판매 이렇게 쉬워? <기프티스타> 이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생일 선물 등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중에서 단연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하는 건 역시 '스타벅스' 기프티콘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방법은? (실화입니다..) [내부링크]

아마 오늘 새벽 1시쯤이었을 거다. 토트넘 새벽 경기를 볼 준비를 하면서 티스토리 방문 통계를 지켜보고 있는데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12시 47분까지 잘만 들어오고 있던 다음 검색 유입이 감쪽같이 사라지기..

에어팟 이름 바꾸기 초간단해요! [내부링크]

요즘 누구나 무선 이어폰 하나 쯤은 가지고 다니는 세상이죠? 그 중에서 1등은 단연 에어팟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애플 유저뿐만 아니라 갤럭시 등과도 호환이 잘 되는 편이다 보니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 분들..

국민건강보험료 납부 및 조회하기 (인터넷으로 가능해요)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국민건강보험. 이렇게 좋은 혜택을 누리려면 당연히 꾸준히 보험료를 납부해야겠죠? 그렇지만 직장에서 퇴사를 하거나 이직을 하는 경우처럼 변동 사항이 발생하면서 건강보..

구글 애즈로 키워드 단가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 내는 게 목적이라면 <키워드 단가>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포스팅에 잘 녹여내야지만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이나..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등록)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을 '사용안함'으로 바꾸거나 제거하는 방법은 잘 알려져 있지만,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나도 모르게 꼭 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한 경우에는 어떻게 추가하..

파이코인, 비코인 채굴 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요즘 가상화폐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역대 최고가인 6,500만 원까지 치솟아올랐던 걸 보면 가상화폐 시대가 점점 다가오는 게 아닌가 싶네요..

2021년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안내 (기간/자격/서류 등) [내부링크]

2020년을 마지막으로 없어질 줄 알았던 '서울시 청년수당'이 돌아왔습니다. 저 역시 2020년 2차 청년수당에 선정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고 아직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꼭 신청..

나무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법(+이용료 안내) [내부링크]

요즘 많은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용하고 있는 나무 앱(NH투자증권)에서도 얼마 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서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나무 앱(해외증시..

롤 렉 줄이는 법 한번 시도해보세요! [내부링크]

가장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롤(LOL)은 낮은 요구 사양 덕분에 성능이 낮은 데스크톱이나 사무용 노트북에서도 구동이 가능한데요. 특히 요즘 잘 나가는 초경량 사무용 노트북 등에서도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합..

노트북 램 업그레이드 하는 법 [내부링크]

쓰고 있던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갑자기 버버벅거리나 느려져서 답답함을 느낄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다. 최신 제품으로 갈아타거나, 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성능을 올리는 것. IT제품의..

3DP Chip 다운로드와 사용법 [내부링크]

새로운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입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뭘까요? 네, 바로 내 컴퓨터/노트북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작업입니다. 기본적인 운영 체제와 프로그램이 세팅되어 있다면 더 좋겠지만,..

고클린 다운로드(무료) 및 사용법 소개 [내부링크]

컴퓨터를 하다 보면 가끔씩 너무 느린데? 왜 이러지? 할 때가 있을 겁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연식이 오래된 컴퓨터라면 최신 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게 제일 확실한 방법이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문제가 있..

쿠팡 나스닥 상장 정보,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쿠팡이 나스닥을 선택한 이유는? 네이버와 더불어 2대 온라인 쇼핑몰이자, 한국의 아마존을 꿈꾸는 쿠팡이 뉴욕 증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런 소식과 함께 쿠팡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련주까지 급등하는 흐름을..

키워드 검색량 조회, 여기만한 데가 없지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게 '키워드 검색량'이다. 키워드 검색량은 말 그대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찾는(검색하는) 키워드인지를 의미한다. 내가 아무리 좋은 내용의 글을 쓰더라..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실적의 한계 티스토리를 통해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소소하게 수익이 발생하는 걸 보는 것만으로도 아주 즐거운 요즘인데요...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활성화 조건은? (실제 경험담) [내부링크]

저번에 애드센스 광고 종류 5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제 계정은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고 얘기했었는데요. 드디어 저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약속한 대..

주식 물타기 계산기, 쉽게 설명해드려요! [내부링크]

최근 몇 년간 이렇게까지 증권 시장이 핫했던 적은 거의 없는 듯싶다. 각종 예/적금 금리가 바닥을 찍고 있는 건 물론, 그나마 각광받던 부동산도 각종 제재를 받다 보니 자연스럽게 많은 자금이 주식으로 몰리는..

미국증시 개장시간은? 썸머타임에 따라 달라진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09:00에 개장하여15:30에 마감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면 미국증시 개장시간과 폐장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지역별 미국 시차와 썸머타임제 미국은..

spotv now 대신 축구 생중계 무료 시청하기 [내부링크]

여전히 부담스러운 spotv now 이용권 가격 프리미어 리그(epl)나 라리가 등 세계적인 리그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서 spotv now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물론 여분의 돈이 있다면 스포티비 나우의 정기권을 구입하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인증 (4개월차) [내부링크]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티스토리를 시작한 사람이 많을 거다. 이제 막 티스토리 블로그를 4개월 정도 운영한 뉴비로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현황을 공유해볼까 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블로그, 지식인, SNS 활용하기)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 모두 공개합니다. 오랜만에 쿠팡파트너스 얘기를 좀 해보려고 합니다. 예전만 못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꽤 짭잘한 수익을 가져다주는 쿠팡파트너스! 저도 뭣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5개월만에..

2월 미국증시 휴장일 안내 [내부링크]

요즘 해외주식, 특히 미국 쪽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예상치 못한 미국증시 휴장일로 당황하신 적이 한두번 정도 있을텐데요.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설날이나 추석에 국내증시가 휴장하는 것처럼 각 나라별 휴장일이..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쉽게 하는 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가 필요한 이유 최근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와의 연동을 통해서 쉽게 자동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 수익 -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가보면 아래..

미국 ETF QQQ 소개, 수익률 [내부링크]

해외증시 ETF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은 들어봤을 법한 미국 ETF QQQ. 오늘은 미국의 대표적인 ETF라고 불리는 QQQ ETF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ETF QQQ 소개 먼저 간단히 QQQ에 대한 소개부터 하고..

공매도 뜻과 반대하는 이유 [내부링크]

게임스탑 사태로 안 그래도 시끄러웠던 공매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일단 금융 당국은 5월로 공매도 금지 기한을 연장하는 한편 일부 종목에 한해서 공매도를 재개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지만, 여전히 개..

코로나 2.5단계 조치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2.5단계 조치 정리 설 연휴를 앞두고 다시 일일 확진자 수가 다시 400명대로 올라가면서 정부에서는 코로나 거리두기 2.5단계를 2월 중순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5인 집합 금지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과 신청방법 알아보자 요즘 코로나로 유례 없는 취업난이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형편에서 취업을 위해서 이것저것 배우고 수업을 듣다보면 아무래도 부담이 되기 마련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후기(입력하는 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초보자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단계가 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주는 PIN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이다.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직후부터 게재가 가능하지만, 우편으로 보내..

ARK ETF 종류(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ARK ETF 종류(5가지) 알아보기 동학 개미에 이은 '서학 개미'라는 말이 자주 언급될 만큼 많은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 쪽으로도 눈을 많이 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학 개미의 1등 매수주라고 할 수 있는 테..

네이버 이마트의 만남, 유통업계 판도 뒤흔들까? [내부링크]

네이버와 이마트가 만났다! 네이버가 연일 뜨거운 소식을 내뿜고 있습니다. 빅히트와 대규모 투자 합작을 발표한 지 하루만에 다시 이마트와의 만남으로 이슈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28일인 오늘 정용진 신세계 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3가지 방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 자신의 사이트나 페이지에 어울리지 않거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이제 막..

게임스탑 공매도 사태의 전말 [내부링크]

게임스탑 주가 상승 배경과 전망은? 요 며칠 간 뉴욕거래소의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주식이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게임스탑(GME)'이라는 기업인데요. 도대체 무슨 기업이길래 이렇게 핫하지? 하..

네이버 빅히트, K-pop 플랫폼 동맹 될까? [내부링크]

네이버, 빅히트에 대규모 투자하기로 결정! 네이버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약 4,100억의 투자를 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파장이 일어나고 있다. 그것도 그냥 투자가 아니라 기존에 네이버에서 보유하고..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평점(솔직 후기) [내부링크]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줄거리/결말/후기 지난 1월 15일에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영화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리뷰를 해볼까 한다. 영화 <어벤져스>에서 팔콘으로 활약했던 안소니 마키가 주연을 맡..

2차 전지 ETF 비교해보자 (KODEX & TIGER) [내부링크]

테슬라가 불 붙인 전기차 시장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액면분할 이후에도 계속해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테슬라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테마와 국내 주식들도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최근에는 애플까..

콩 스컬 아일랜드 줄거리 결말 후기 [내부링크]

콩 스컬 아일랜드 줄거리 결말 후기 킹콩을 주제로 한 영화만 해도 벌써 몇 번째인지 가늠이 안 간다. 결국엔 그 킹콩이 그 킹콩인데 이렇게까지 많은 영화가 나오는 걸 보면 사람들이 괴수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한전 주가, 전기요금제 개편으로 상승할까? [내부링크]

전기요금제 개편과 한전 주가 전망 지난 12월 17일 새로운 전기요금 체계인 '연료비 연동제'를 산업부에서 최종 승인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내년 1월부터 적용이 될 예정인데요. 당장은 요금에 큰 변화가 없..

연료비 연동제 시행하면 전기요금 올라갈까? 내려갈까? [내부링크]

연료비 연동제 시행하면 전기요금 올라갈까? 내려갈까?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내년에 변하는 정책이나 제도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죠. 그중에서도 특히나 민감할 수밖에 없는 각종 생활요금인 전기 요금이..

2021년 최저시급 월급은 얼마? [내부링크]

2021년 최저시급/월급 알아보기 연말이 되면서 2021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와 정책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매년 달라지는 연봉 실수령액과 4대 보험료와 함께,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2021년..

12월 카카오TV 기대작 - 도시남녀의 사랑법 [내부링크]

12월 카카오TV 기대작 - 도시남녀의 사랑법 그동안 공중파 TV와 케이블 드라마만 기억하셨던 분들! 드디어 카카오TV에서도 드라마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니 무슨 카카오가 드라마도 찍어? 네, 찍습니다. 그..

2020년 구글 검색어 Top 10은? [내부링크]

2020년 구글 검색어 Top 10은? 참 험난했던 2020년도 이제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때문에 더욱 정신 없고 힘든 한 해였는데요. 올 한 해 우리 국민들은 어떤 이슈와 뉴스에 관심을 기울였는..

쿠팡파트너스 수익 대박! (5개월 정산내역 공개)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5개월 수익과 노하우 공개 요즘 투잡으로 쿠팡파트너스 하시는 분들 많죠? 저도 올해 6월부터 시작해서 이제 막 6개월 차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그동안 실제 쿠팡파트너스를 하면서 벌었던 수익을..

패널나우 포인트 현금교환 직접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번에는 패널나우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썼는데요. 이번에는 이어지는 시리즈로, 패널나우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했던 후기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실제 제 경험담이니까 믿고 보셔도 됩니다!..

[패널나우] 설문조사 앱테크 추천 [내부링크]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에 코로나19까지 덮치는 바람에 요즘 부업하시는 분들 많죠? 부업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앱테크인 <패널나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합..

아이폰 초기화 방법 5분이면 끝 [내부링크]

아이폰 초기화 방법 5분도 안 걸린다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면 꼭 거쳐야 하는 단계인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초기화를 제대로 하지 않고 기존에 쓰던 폰을 잘못 판매하게 되면 개인정보 유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유형엔 뭐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우선 애드센스 신청 및 승인이 먼저인 거 다들 아시죠?..

신용점수제 시행하면 뭐가 달라질까? [내부링크]

금융 생활하면 빼놓은 수 없는 신용등급 제도가 2021년부터 폐지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를 만들거나 대출을 받을 때 몇 등급인지가 참 중요했었는데, 앞으로 새로운 제도인 신용점수제 시행 후 어떤 변화가 생길..

서울시 코로나 무료 검사 받는 곳 [내부링크]

서울시 코로나 무료 검사(임시선별소) 안내 코로나19 일별 확진자가 1,000명대에 육박하면서 정부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는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한 총력을 기울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특히 인구 밀집도가..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feat.현대중공업) [내부링크]

초미의 관심사였던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의 새 주인으로 현대중공업그룹이 낙첨되면서, 이로써 두산그룹 구조조정도 마무리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현대건설기계를 가지고 있던 현대중공업그룹으로서는 국..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주가 전망)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주가 전망) 코로나19로 고통받았던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여름만 하더라도 백신은 빨라도 내년이나 내 후년쯤 완성될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이번 연..

코로나 3단계 조치 총정리 [내부링크]

조만간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을 수도 있다는 소리가 나오기 무섭게 주말이었던 토요일(12/12)에 1,030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시작된 이후로 가장 높은 수치인만큼, 각종 전문가..

토트넘 무료중계 이걸로 한번에 해결 [내부링크]

요즘 우리 흥이 미친 폼으로 벌써 5시즌 연속 10자리 득점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득점왕 경쟁에서도 2위를 차지할 만큼 대단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막상 토트넘 중계를 보는 건 쉽지가 않다. 예전에는..

반도체대장주 TOP2 주가 전망은? [내부링크]

반도체대장주(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현황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돌아온다는 소식과 함께, 반도체 대장주라고 불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일단 차트로 한번 확인해보자. 한 달 전..

에어비앤비 상장 신화 계속될까? [내부링크]

에어비앤비 상장 신화 계속될까? 전세계 숙박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에어비앤비가 현지 시각으로 12월 10일에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주당 가격은 146달러로 시작해서 소폭 하락한 144.7달러로..

미 달러 환율 떡락(달러 약세),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내부링크]

미 달러 환율 떡락,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코로나 위기로 한창 세계경제가 패닉에 빠졌던 3월, 미달러 환율이 1,280원이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달성했다. 여전히 코로나 19 사태는 끝나지 않았지만, 세계적으..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기 티스토리에서 10월 중으로 오픈된다고 하던 수익 메뉴가 드디어 오픈됐다. 10/27자로 기능이 제공되고 있으며, 이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로 광고 소스를 넣지 않아도 자동 연동되어 상..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뭐가 더 좋아?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에 하나가 바로 저거다. 어떤 사람은 네이버가 더 좋다고 하는데, 또 어떤 사람은 티스토리가 낫다고 하는데 과연 둘 중에 뭐가 더 낫냐는 거다. 그냥 여..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1개월차) 실망.. [내부링크]

2012년산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근에 다시 시작해봤다. 요즘 워낙 투잡, 그 중에서도 수익형 블로그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아진 탓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승승장구하고 있던 네이버블로그가 저품질로 저 세상으..

쿠팡파트너스 가입 시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가입 시 알아야 할 것들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하려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면? 고민할 필요 없다. 쿠팡파트너스를 처음 시작하는 비기너를 위해서 기본 개념과 어떻게 수익이 발생하는지, 또 어..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와 동네범위 설정 방법 [내부링크]

당근마켓 1탄에서 동네인증과 거래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다면, 이어서 동네범위 설정 및 타지역 거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당근마켓 동네범위 설정하기 당근마켓 동네범위는 보통 거래가 잘 되지 않는..

당근마켓 동네인증과 거래 방법은? [내부링크]

당근마켓 동네인증 하기 당근마켓은 기본적으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라서, 흔히 'GPS'로 알고 있는 핸드폰의 위치 정보를 통해서 동네 인증을 해야지만 거래가 가능하다. 물론 동네 인증을 하지 않..

제대로 물 만난 강력 <라인바싸> 탄산수 [내부링크]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탄산수란 개념이 흔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어느 편의점을 가도 구할 수 있을 만큼 보편화되었다. 덕분에 매일 탄산음료를 먹으면서 죄책감에서 벗어난 것은 물론, 탄산수를 활용해서 여러..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한 순간이다..! [내부링크]

일 4~5천 명 방문 네이버 블로그 수익 인증한 것도 잠시 바로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먹고 현재 황천길 가는 중이다. 못해도 4,000명은 찍던 일 방문자 수가 저품질 과정이 시작되자마자 하루만에 반절로 깎이더니..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 후기 및 구매 꿀팁 [내부링크]

신세계 이마트의 PB 브랜드 피코크. 이미 피코크에서도 유명한 제품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요즘 난리라는 화제의 과자, 피코크 초콜릿 샌드위치를 먹어봤다. 인터넷에서는 없어서 난리라고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공개 (일 방문자 4,000명)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도전기 2년 넘게 다니던 회사를 뛰쳐나온 후 '뭐하지?' 생각하다가 다시 시작한 네이버 블로그가 4개월 동안 무럭무럭 성장해서 일 방문자 4,000명이 넘는 블로그가 됐다. 처음에는 그냥..

가을철 제철음식으로 몸 건강 챙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근한 오후네요.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신기하게도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나니까 딱 가을 날씨로 바뀐 것 같아요.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고 하늘은 높고 푸른 요즘 날씨입니다...

2020 수능 날짜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올 한 해는 코로나 19 사태로 정말 난리도 아니었던 것 같아요ㅠㅠ 별 것 아닐 것 같았던 코로나 사태가 10월까지 이어질 줄 누가 알았을까요? 코로나로 등교 제한이 걸리면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가릴 것 없..

약을 먹을 때 꼭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약을 복용할 때 왜 꼭 물과 함께 먹어야 할까? 일반적으로 약을 복용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을 한 컵 이상 마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반대로 물 이외의 음료의 경우 그 음료가 가진 성질에 따라서 약의..

영화 언힌지드 뜻/결말/후기 [내부링크]

영화 언힌지드 뜻/결말/후기 막시무스 형이 사이코 역을 맡았다길래 궁금했던 영화 <언힌지드>. 어째 포스터부터 예사롭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더 숨 막히는 90분이 될 줄이야. 제목 그대로 정말 미치게..

영화 13층 줄거리 후기 - 2시간짜리 심즈 체험 [내부링크]

영화 13층 줄거리 후기 - 2시간짜리 심즈 체험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내가 사는 현실이 혹시 가상이 아닐까?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처럼 알고 보면 나도 누군가의 심즈가 아..

영화 <히트맨> 줄거리 및 후기 [내부링크]

영화 히트맨 오늘의 주인공은 영화 <히트맨>이다. 말죽거리 옥상 고인물인 그(권상우)가 출연하는 작품이라서 처음에 약간 망설여지긴 했으나, 넷플릭스나 왓챠 실시간 순위 Top 10에도 올라오는 걸 보면 뭔가 이..

편의점 화상연고 구입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생활을 하다 보면 조심한다고 노력해도 화상을 입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잘못하면 흉터가 남을 수도 있어서 빠른 시간 안에 조치를 취하는 게 좋다. 하필이면 약국 문이 닫힌 밤이나 새벽에 다치게 되면 어떻게 해..

조지 오웰 <동물농장> 독후감 - 전체주의의 무서움을 경고하다. [내부링크]

동물농장은 무슨 이야기일까? 워낙 유명해서 웬만해선 누구나 들어본 적 있는 '동물농장'. 나 역시도 제목은 많이 들어보았지만 사실 대학생이 되도록 읽지 않았던 책이었다. 이제서야 책을 다 읽었고 이제 그..

영화 <투건스> 후기 - 공무원 출신 스파이 듀오 [내부링크]

어김 없이 돌아온 영화 뽀개기 타임이다. 이번에는 10/07 기준 넷플릭스 실시간 영화 순위 3위에 올라와 있는 <투건스>라는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다른 것보다도 액션/첩보 영화에서 둘째 가라면 서..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로 확인해볼까? [내부링크]

요즘에는 동학 개미, 서학 개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개인 투자자들도 해외 투자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시대다. 나 역시 마찬가지로 애플을 비롯한 몇 개 회사의 주식과 함께 올웨더 포트폴리오(주식/채권/원자..

영화 <그린랜드> 줄거리/감상평 [내부링크]

역시 온 가족이 모이는 대명절인 추석에는 재난 영화가 빠질 수는 없는 법. <딥 임팩트>와 <아마겟돈> 이후에 오래간만에 혜성 충돌에 관한 영화가 개봉한 기념으로 이번 추석에는 영화 그린랜드를 보기로 했다...

영화 <에놀라홈즈> 줄거리/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에놀라홈즈 이번에도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한 편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최근 일주일 넘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화제의 영화 '에놀라 홈즈'가 그 주인공이다.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

영화 <올드가드> 줄거리/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영화 올드가드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한다. 10/6 기준 넷플릭스 실시간 영화 순위 8위에 올라와 있는 작품으로, 최근에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다. 다른 것보다도 '매드맥스: 분노의도로'에서 퓨리..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방법(자격/신청기간/제출서류) [내부링크]

1.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 서울 거주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서울시 청년 정책의 일환이다. 2016년 8월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까지 사업을 지속해오..

근로기준법의 의의에 대하여 [내부링크]

노동헌장적 규정 1. 근로기준법의 근거 및 목적 제1조 (목적) 이 법은 헌법에 따라 근로조건의 기준을 정함으로써 근로자의 기본적 생활을 보장, 향상시키며 균형 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을 꾀하는 것을 목적으..

근로권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1. 근로권의 의의 1) 근로권이란? 근로권이란 인간이 자신의 의사와 능력에 따라 근로관계를 형성하고, 타인의 방해를 받음이 없이 근로관계를 계속 유지하며, 근로의 기회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국가에 대하여..

D-Story 스마트폰 케이스 (갤럭시S2) [내부링크]

드디어 스마트폰 꾸미기 완결판입니다!! 저번에 올린 SD카드에 이어 이번엔 스마트폰 케이스까지~ 처음 산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애정이 남다르다는 ㅋ 아무튼 SD카드는 전에 사본 적이 있어 어렵지 않게 고를 수..

Micro SD카드 - 샌디스크(Sandisk) 16GB [내부링크]

최근 들어 이곳저곳 여행을 하면서 스마트폰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왠만한 디카는 상대도 안될 정도의 성능을 갖춘 요즘의 스마트폰!! 덕분에 디카없이도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다는~ ㅎㅎ (..

서울 북촌 여행 2탄 - '삼청동 카페골목'을 지나 '북촌한옥마을'로 [내부링크]

저번에 광화문에 도착해 피맛골에 가서 맛있은 냉모밀도 먹고 또 광화문아트페스티벌을 통해 눈요기까지 했습니다 그래봤자 이제 소개할 곳에 비한다면 사실 아무것도 아니죠 이제 진짜 북촌 여행을 시작합니다!!..

서울 북촌 여행 1탄 - '회기'에서 '광화문'까지!! [내부링크]

오랜만에 '여행'이라는 걸 떠나보고 싶더군요 마침 시간이 나는 친구와 함께 고른 여행지는 바로~ 서울입니다!! '서울'이라니?? 평소 매일 지하철을 타고 왔다갔다 하는 곳이 서울 아니던가?' 라고 생각하는 분이..

영화 <간통을 기다리는 남자> 후기 [내부링크]

간기남 (2012) 7.3 감독 김형준 출연 박희순, 박시연, 주상욱, 김정태, 이한위 정보 스릴러, 코미디 | 한국 | 117 분 | 2012-04-11 글쓴이 평점  박시연의 전라노출로 화제가 된 간기남을 보고왔다 간통을 기다리..

러닝화 - 프로스펙스 R Lite Swift 3 개봉기 [내부링크]

이번에 새로 쓸만한 러닝화를 찾고 있던 나의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이 녀석이다.  리복 직텍도 무척이나 끌렸지만, 결국 내 품 안에 안긴 건 프로스펙스 R~ 가벼운 느낌과 산뜻한 디자인에 끌려 나도 모르..

'벚꽃엔딩'에 빠지다 [내부링크]

요즘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에 꽂혀서 몇날몇일을 듣고있네요 슈스케 당시에는 울랄라세션의 포스에 눌려 별로라고 여겨졌는데 역시나 TOP2에 올랐던만큼 좋은 밴드네요 암튼 제가 사용하는 곰오디오를 이..

USB 메모리 - Memorette Edge(메모렛 엣지) 16GB [내부링크]

메모렛월드 메모렛 엣지(16GB) 블랙 가격 21,186원 판매몰 cjmall 카테고리 컴퓨터/주변기기/게임 > 저장장치 > USB메모리 요즘 USB가 무척 저렴해졌다 과거에는 16GB, 32GB를 사려면 큰 맘 먹고 사야했는데 요즘..

엘레나 페란테 <홀로서기> - 버려진 아내의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이 책은 제목처럼 한 여자의,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한 아내이자 엄마인 주인공의 '홀로서기'를 그려내고 있다. 그녀에게 남편과의 이별이란 말도 없이 찾아온 불청객이었다. 하지만 남편에게는 아니었다. 그는..

오쿠다히데오 <오 해피데이> - 일상의 행복을 찾아서 [내부링크]

오~ 해피데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노래 가사이다. 기분 좋은 노래만큼이나 기분 좋은 책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오쿠다 히데오의 '오 해피데이'가 그 주인공이다. 원래 일본 쪽 소설은 거의..

쓰지않는 컴퓨터, 전기 절약하려면?! - 그린파워(GreenPower) [내부링크]

"그린파워(GreenPower)"는? 가정 및 사업장에서 일정시간 이상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자동차단하거나 바로 끄는 전기절약 프로그램으로 소방방재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 기능을 가..

CD플레이어 - COBY MP-CD525 [내부링크]

MP-CD525 가격 25,380 ~ 47,500원 출시일 2011.02.12 브랜드/제조사 코비 상품설명 MP3CDP/CD-R, CD-RW, MP3-CD/한곡듣기, 전곡듣기, 앨범전체 반복, 트랙... 카테고리 영상/생활/계절가전 > 음향가전 > 카세트/라..

김진명 <천년의 금서> 리뷰 - 韓의 뿌리를 찾아서 [내부링크]

확실히 김진명의 소설에는 픽션적인 요소가 강하다. 그래서 혹자는 '판타지'가 아니냐고까지 한다. 나 역시도 이러한 의견에 일부 공감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공감하지 않는다. 이 책의 경우에도 그는 존재하지..

응급실에 갔는데 돈이 없을 때에는?! - 응급진료비 대불제도 [내부링크]

갑자기 몸이 너무 아파서 응급실에 오긴 했는데 경황중에 지갑을 놓고 나오셨거나 아니면 가난해서 현재 지불능력이 안되실때!! 그것도 아니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보호자 신분으로 왔는데, 급하게 치료받아야..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 후기 [내부링크]

몇 번을 보고 다시 봐도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 이 영화 역시 그러한 작품 중에 하나이다. 1998년에 만들어졌으니 벌써 10년도 더 된 영화이지만 볼 때 마다 새롭게 다가온다. 오늘은 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

이사하는데 보통 일이 아니네요 ㅜㅠ [내부링크]

 어제 입주를 하고 통째로 이사를 하고자 했으나   각종 백업프로그램의 먹통 현상과 (알고보니 현재로서는 거의 다 막혔다는..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옮기지 못했습니다.  오늘이라도 옮겨야 되는데...

신경숙 <엄마를 부탁해> 리뷰 - 엄마의 삶을 떠올리며 [내부링크]

'엄마를 잃어버렸다...' '늘 항상 같은 자리에서 기다려주고 반겨줄 것 같은 엄마가 한순간 사라져 버렸다..' 누구나 살다보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법이다. 모든 이별은 아픔을 품고 있지만, 가장 아픈..

바르나르 베르베르 <인간> 리뷰 - 인간은 존재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이야기를 하기 전에 '멸망'이라는 단어를 떠올려보길 바란다. 당신은 '멸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두렵다. 무섭다. 끔찍하다.. 대부분이 그럴 것이다. 나 역시도 크게 다르지 않다. 그만큼 받아들이기..

드디어 티스토리에 입성~!! 기분 좋네요 ㅎㅎ [내부링크]

( 개 조으다~~ ) 드디어!!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네요 이런 기회를 주신 스마트 오리님께 감사드립니다 암튼 앞으로 열시미 활동해서 훌륭한 블로거가 돼보렵니다. 이상 간단한 오픈 기념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