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zzanggu의 등록된 링크

 hongzzangg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요약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2021년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확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무공해차 보금을 확대하고 환경 개선 효과를 위..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통신사 별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통신사 3사에 대해서 비교를 할 것이지만 이 외에도 다른 알뜰폰 통신사가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휴대폰 요금..

금리 인상 수혜주 TOP 10(신한지주, KB금융, 우리금융지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한화생명, 기업은행, 삼성화재, 삼성생명, 하나금융지주) [내부링크]

오늘은 금리 인상 수혜주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는 많은 사람들이 많이 신경쓰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금리에 영향을 받는 종목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해..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6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공모주에 일정에 이어서 이번에는 6월 공모주 청약에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6월에는 7개의 기업이 공모주 청약을 앞드고..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2학기 국가장학금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대학시절 학자금대출로 학비를 납부했고 국가장학금을 수혜를 받아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본인의 소득분위, 성적 등 그 외 조건들..

LH 청년 전세 임대 주택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LH 청년 전세 임대 주택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대학시절 2년동안 LH 청년 전세 임대주택을 통해서 자취를 했었습니다. 월 납부하는 전세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월세의 개념을 납부하..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기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이란 움직여서 위치를 변경할 수 없는 재산을 말하며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 입주 등이 이에 속합니다. 본인이 팔..

미국 비자 신청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비자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하면 참 많은 것들이 떠오르게 됩니다. 그만큼 미국이라는 단어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

알트코인 종류 정리 [내부링크]

이번에는 알트코인이 무엇인지 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투자 열풍이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4월에는 비트코인이 8000만원을 돌파한 후 현재는 6000만원 후반대를..

비트코인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비트코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여러 투자상품중에서 가장 큰 변동성을 갖고 있으면서 최근 큰 이슈를 몰고있는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 초창기 때 투자를 하신 많은 분들이..

월급 세금 계산기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월급 세금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영업이나 개인사업 프리랜서가 아니라면 근로자로 분류가 되어 한달동안 일을 한만큼의 월급으로 급여를 받게 됩니다. 이..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발표 (5/23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4워 30일(금)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된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방역단계와 5인 이상 사적인 모임 금지를 동일하게 3주동안 더 연장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요약정리 [내부링크]

카카오는 최근 가장 크게 성장한 기업입니다. 카카오는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카카오라는 플랫폼을 베이스로하여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서 크게 성장 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카카..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부터는 공모주의 절반이 균등배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전처럼 많은 금액을 넣어야만 공모주를 청약받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같은 공모..

sk아이이테크놀로지 분석 및 증권사 청약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 관련 기업 분석과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가 큰 화제였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이어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곧 공..

부동산 주택청약순위조건 요약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 주택청약순위 조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최근 취업을 하면서 추후 주택을 매매해야되는 날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나니 청약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청약..

국내 배당금 높은 주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국내 주식들 중 배당이 높은 주식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조정을 통해 최근까지 급격한 상승이 있었던 주들이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로 피해를 봤던 종..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까지 공모주는 돈을 많이 넣을 수록 더 많은 주식을 배정해주는 비례배정이 100%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넣지 않으면 공모..

공모주란? 청약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공모주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식, 비트코인 등 여러 재테크를 시작하시는걸 봤습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주 청약이 큰 이슈였던 시기도 있었..

주택연금 가입조건 및 수령액 계산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주택연금 가입조건과 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연금은 노후 준비의 수단으로 본인이 살고 있는 집을 담보로 해서 연금을 받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금제도는 경제..

출산휴가, 육아휴직 기간 중 4대보험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중에 4대보험료 납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을 다니다가 출산을 위해서, 출산 후에는 육아를 위해서 휴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렇게 출산휴가와 육..

실업급여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 조건 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개인적인 사정이나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서 이직 또는 퇴사를 하게됩니다. 이후 타..

소득금액증명 발급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서 쉽게 소득금액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히겠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이나 기타 업무를 할 때 소득금액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굳이 세무서를 방문해..

경기안양1차 공공전세주택 입주자모집공고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전세주택 경기 안양 1차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4월 8일 목요일 해당 공고문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청약신청은 2개의 모집단위 중에서 1개의 모집단위를 선택..

주식 공매도 간단요약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 공매도에 대해더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매도의 공은 없을 공 자 공은 빌 공 자입니다. 즉 글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 라는 의미입니다. 소유하고 있지 않은 주식을 팔아서 차익을 남기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및 신고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이란게 세무서를 통해서 해결을 하면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세무서에 납부하는 기장료를 생각하면 그 또한 만만치 않기..

집에서 증여세 계산 및 신고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서 쉽게 증여세를 계산하는 방법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부모의 재산을 자녀에게 증여하는 일은 주변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여를 무상으로 하..

재산세 조회 및 납부방법 요약 [내부링크]

오늘은 재산세 조회방법과 납부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면 납부기간에 꼭 제산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목차 재산세란? 재산세 조회방법 재산세 과세표준..

코로나 백신 휴가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 백신 휴가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휴가는 4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AZ 또는 화이자 등의 주사 접종을 한 사람들에..

미국 주식 배당주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배당주란 무엇인지와 미국주식에서의 배당주들에 관한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배당주란? 배당금 지급일 주식 배당금 세금 미국 배당주에서 확인해야하는 정보 미국..

집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및 조회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및 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자신의 소득을 증명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자료로 사용되는..

비상장주식 장외거래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비상장 주식 즉 장외주식거래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그 방법을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장 주식은 대주주가 지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거래가 어려운 주식입니다. 비상장 장외 주식..

암호화폐의 미래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여러분은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만약에 한번 쯤 생각해보셨다면 어떤 미래를 그려보셨나요?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

미국 주식 세금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주식 세금에는 어떤것이 있는지와 신고 및 납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입문하면서 국내 주식뿐만이 아니라 해외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

자동차세 납부 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를 조회한 후에 위택스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과정이 매우 간단하니 다들 편하게 글 읽어보시고 차동차세..

간이지급명세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간이지급명세서 제출방법과 제출기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의무자의 경우에는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목차 간이지급명세서 의..

수원서 코로나 청년실직자 지원금실직자 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실업지 지원 관련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다양한 지자체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실업자가 된 국민들을 지원하는 방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러 정책자금을 받아서 근로 안정을..

2021년 법인세율 법인세 계산방법 정리 [내부링크]

어느덧 2021년의 1분기가 거의 다 지나갔습니다. 12월 결산법인들이 법인세를 납부하는 기간이 3월말이기 때문에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신고 대상 법인은 꼭 신고 기간에 맞춰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1..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위니아딤채, 비비안, 에스디생명공학, 오공, 케이엠제약, 케이엠, 위닉스, 하츠, 웰크론, 크린앤사이언스, 모나리자) [내부링크]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4일~14일 중국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 부근에서 시작된 황사가 북풍을 따라서 내려오면서 우리나라에 전국적으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일 중국 기상대는 베이징을 포함한..

크래프톤 관련주 및 대장주 요약 [내부링크]

오늘은 크래프톤과 관련된 주식이 어떤것들이 있고 어떠한 기업인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키워드는 탄소섬유, 신재생에너지, 수소충전소, 화이트 바이오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 암..

마켓컬리 관련주 및 테마주(흥국에프엔비, 지어소프트, 케이씨피드, 이씨에스, 미래에셋벤처투자, SK네트웍스, 태경케미컬, 우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팡 상장에 이어 마케컬리 또한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흥국에프엔비 지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동향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과 SK바이오사이언스 동향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의 전망과 동향에 대해 많은 분들의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

쿠팡 관련주 정리(동방, KTH, KCTC, 미래생명자원, 대영포장, 다날,세틀뱅크, 태경케미컬, 쇼박스) [내부링크]

목차 1. 동방 2. KCTC 3. 대영포장 4. 다날 5. 태경케미컬 6. 쇼박스 7. kth 8. 미래생명자원 9. 셰틀뱅크 동방 기업소개 - 동방은 설립된 1965년 이후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활용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

2021년 장기안심주택 요약 [내부링크]

2021년 장기안심주택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대상이신분들은 준비자료들 빨리 준비하여 전월세 보증금 지원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년 전에 비해서 몇배나 오른 집값으로 인해 살기가 힘든 현실속에..

삼성전자 특별 배당금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주식인 삼성전자의 특별배당급 지급일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삼성전자의 아주 작은 주주입니다. 어떻게 배당금을 조회하는지 그리고 배당금 지급..

국가유공자 유족 연금 요약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것은 국가유공자 유족연금 관련된 내용입니다. 저의 외할아버지께서도 국가유공자셔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다가 가족중에 국가유공자가 있으신 분들께는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서 내용 공유드립니다...

당근 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당근마켓에서 자신의 동네가 아닌 타지역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당근마켓을 통해서 컴퓨터 모니터와 키보드를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제가 사고자 하는 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 정리 [내부링크]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체제를 현행 실시하고 있는 5단계에서 4단계로 줄이고 단계별로 국민들의 행동 메시지를 확실하게 할 수 있는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초안을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6월 3단계 거리두기..

2021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 [내부링크]

매년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를 하는 달입니다. 연말정산을 하지 않는 사업자, 프리랜서, 직장 외의 부업으로 소득이 발생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전에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