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nkigaippai의 등록된 링크

 honnkigaippa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0건입니다.

상식 지식 차이 사실과 검증? [내부링크]

 상식과 지식 얼핏 보면 다르다는 것은 알지만 설명해보라고 하면 입이 열리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또 일반적으로 상식과 지식이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필자도 공부를 하면서 상식..

핵 의학 검사는? 검사 절차와 다른 검사와 차이 [내부링크]

핵 의학 검사는 CT나 MRI? 초음파 검사 등 검사와 비교하면 생소한 검사 방법입니다. 핵 의학 검사의 개요는 그 1에서 설명했지만 이번은 이 검사가 어떤 순서로 진행되어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지, 또 다른..

세균과 바이러스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감염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몸에 들어가 증식함으로써 일어나는 질병입니다.감염에는 감기, 인플루엔자 등 비교적 경증인 것부터 결핵, 패혈증 등 증상이 심한 것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세균과 바이러..

샐러리맨 비지니스맨 차이 월급과 남자? [내부링크]

영화나 드라마를 보다 보면 샐러리맨이나 비즈니스맨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샐러리맨 비즈니스맨 차이는 무엇일까요? 본래 샐러리맨은 월급의 Salary와 남자 Man으로 이루어진 단어에서 특정 업무에 종사하는 봉금..

직장인 사원 직원 차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보통 직장인은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아르바이트나 계약직, 파견사원 등 비정규직을 포함한것이 직장인이지요. 직원은 회사에 근무하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본래는 사단의 구성원과 회사의..

전무 상무 차이 어느게 높을까? [내부링크]

전무와 상무는 일반적으로 '전무' '전무이사'를 가리킵니다. 모두 사장을 보좌하면 회사의 업무 진행에 해당하는 이사의 회상 법상의 집행 역을 겸임하는 것으로부터 전무나 상무는  "임원 이사"라고 불리며, 직..

재택근무 부업 차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재택근무 및 부업은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일을 한다는 점에서 공통이지만 일의 내용이나 법률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재택업무는 어딘가에 고용되어 있는것은 아니며 도급 계약을 맺어 일을하고 돈을 받는 일..

전 여친이 꿈에 나오는 의미 재만남 [내부링크]

 인과의 이별은 어떤 사정에서든 괴로운 것입니다. 중하게 여겼던 연인이 당신을 떠났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마다 괴로움을 몇 번이고 맛보았을지도 모릅니다. 전 여친이 등장하는 꿈이라고 해도, 그 씬에 의해서..

벚꽃 꿈 좋은 쪽으로 생각해보자 [내부링크]

 봄이되면 매화 벚꽃 등이 만개합니다. 꽃잎이 떨어지는 날에는 거리를 걸으면 참 아름다운데요. 벚꽃 꿈의 의미는 이별 스트레스 등의 의미를 가지는 것이 많습니다. 또한 벚꽃과 함께 나오는 것이 있는 경우는..

일의 꿈 의미란? 상황별로 해설 [내부링크]

 꿈은 우리가 일상에서는 의식할 수 없는 심층 심리를 상징적인 형태와 표현으로 비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꿈은 당신의 본심이나 본성을 나타내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깨달음"을 재촉해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혼을 암시하는 꿈 어쩌면 이것은...? [내부링크]

잠자는 동안 꾸는 꿈은 뇌가 기억을 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꾸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에 일어날 여러 가지 일들을 예지하고 있는 것이 있어요. 특히 첫 꿈이라면 그 임팩트가 강하죠. 이번에는 꿈의 암시 중에서도..

사고의 꿈은 자기자신에게 주는 경고예요! [내부링크]

해몽은 자신이 사고를 당할지 아는 사람이 사고를 당할지라도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둘 다 나쁜 걸 암시하는 꿈이에요. 여기서는 어떤 걸 암시하는지 말씀드릴게요. 사고의 꿈은 누가 어떤 상황에서 사고..

미남이 꿈에 나오는 진짜 의미는? [내부링크]

비록 꿈속에서라도 꽃미남을 만났다면 나쁠 건 없겠죠? 그러나 평소 지인에게 미남이 없는 분 등은 조금 착각해 버리는 일은 없습니까? 꿈점은 잘생긴 남자가 나타나는 꿈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케이스별로 알아보..

벌레의 꿈 열다섯개의 의미 [내부링크]

기분 좋게 자고 있었더니 꿈속에 벌레가 나왔다고! 잠에서 깨서 기분 나빠진 적 있죠? 특히나 벌레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견딜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아하지도 않는 벌레가 나오는 꿈이 어떤 의미인지..

전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는 의미 15선 [내부링크]

문득 꿈속에서 남자친구가 나오면 잠이 깼을 때 조금 두근거리죠? 이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여러 가지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그 꿈은 예지? 소망?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마음으로 꾸는 것입니다. 그..

쫓고 쫓는 꿈 진단 정리 [내부링크]

밤에 잠자리에 들었을 때 당신은 어떤 꿈을 꿀까요? 그때그때 꿈의 내용이 자기 자신도 자각할 수 없는 심층 심리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게 해몽이에요. 이번에는 쫓고 쫓기는 꿈이 꿈..

키스의 꿈을 꾸면?이것은 무엇을 의미하고 있어? [내부링크]

키스 꿈을 꾼 적이 있습니까? 키스 꿈꿨기 때문에 이거 보고 계신 분들도 있지 않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키스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스의 꿈의 의미는 애정의 소망과 경계심  해몽은 나온..

지진 꿈은 좋은 꿈?나쁜 꿈? [내부링크]

 지진은 자신의 몸에 일어나면 매우 무서운 것이지만, 꿈이라면 길조의 암시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조심하는 것이 좋다는 꿈일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꿈 나쁜 꿈을 잘 파악하고 일상생활에 임해 나갑시다. 지진..

아기 낳는 출산의 꿈의 사인은?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는 꿈을 꾼 적이 있습니까? 아기의 탄생은 새로운 생명이 이 세상에 나온다는 것으로 매우 기쁜 일이군요. 그럼 꿈에 나왔을 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출산의 꿈에 관한 해몽에..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왔다 그 의미는? [내부링크]

사람이 꾸는 "꿈"에는, 자신도 자각하고 있지 않는 마음 깊은 곳에 숨겨진 생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 이상하게도 자신의 내면뿐만이 아니라, 가끔 주위의 상황이나, 미래에의 힌트가..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진단 움직임별 15선 [내부링크]

현실세계에서 제일 싫어하는 바퀴벌레 쫓기더라도 거기에 가만히 있어도, 어쨌든 싫죠. 그런 바퀴벌레는 꿈속에서도 정말 싫어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중에는 길몽으로 여겨지는 경우도 있으니 바퀴벌레가 어떤 형..

뱀의 꿈 이것은 무엇을 암시하고 있나? [내부링크]

꿈이라는 것은 자기의 심층 심리를 나타내는 다양한 의미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때로는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없는 예지몽이라고하기도 지금까지도 꿈에 대한 연구는 상당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빙부상 빙모상 상(喪)의 종류는? [내부링크]

장례를 치른다는것은 마음아픈일입니다. 그렇지만 현실에 있는 사람들은 장례를 치르기위해 여러가지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그중 어려운게 장례에 대한 용어입니다. 필자도 빙부나 빙모에 대해서는 장례를 치르고..

시시한 인생을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살아가면서 시시한 인생이라고 생각하는 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내 인생은 재미없다", "다른 애들은 SNS에 즐거워하는 나날이 보내나 보다"라고 생각하며, 점점 저..

운을 좋게 하는 방법 행동만으로 인생이 호전된다 [내부링크]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은 모두 가지고 있을겁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행복해 질까에 대해서는 의문을 항상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행복을 잡기 위해서는 자신의 노력이 중요한건 사실이지만 거기에..

너그러운 사람의 심리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당신은 "너그러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무엇이 있어도 화내지 말고 관대한 마음을 가지며, 긍정적이고, 누구에게도 사랑받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그런 이미지가 있습니다. 어떻게 그런..

0xc0000005 오류 코드 표시되는 이유는? [내부링크]

Windows 10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운영 체제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문제와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제 Windows 사용자는 컴퓨터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때 당황하지 않습니다. ..

KERNEL DATA INPAGE ERROR 블루 스크린을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루스크린 오류는 윈도우에게 있어 방지기능이기도 하며 유저입장에서는 짜증을 유발하는 화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BSOD[Blue Screen of Death]라고도 불립니다. 즉, '죽음의 블루 스크린'이죠.  ..

SESSION4_INITIALIZATION_FAILED 오류 수정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오래 사용하면 블루스크린의 악몽이 떠오릅니다. 이것은 운영체제에서 일반적이기 때문에 익숙한 느낌을 가지는데요. 처음본 사람은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블루스크린은 Windows 10이 충돌하여 컴퓨터가..

0xE8000003 iTunes 오류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iPhone, iPad 및 iPod 사용자에게 iTunes는 신의 선물입니다. iTunes 플랫폼은 Apple 기기 사용자가 가젯을 Windows PC에 동기화 할 수 있는 유일한 공식 Apple 매체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

겨울 운전 팁 종합정리 [내부링크]

악천후는 자동차 여행자에게 무섭고 위험 할 수 있습니다. 겨울 폭풍, 악천후과 교통 안전을 위한 연구에 따르면 엉성한 도로 상황은 매년 50 만 건의 자동차 충돌 사고와 2,000 건 이상의 도로 사망에 영향을 미..

디젤 자동차 구매 고려조건 [내부링크]

예전에는 디젤이라는 연료가 폭발성도 좋고 가격도 휘발유에 비해 좋기 때문에 2000년대 이후부터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발생하고 차량의 매연이 많이 나와 호흡기에 문제가 생긴다는 학회의..

전기차 단점에 대한 8가지 느낀점 [내부링크]

최근에 '전기'라는 단어가 자주 들립니다. 전기차 전기모터 전기충전소... 등 이에 따른 여러 문제 점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초기에 발생된 문제점은 거의 다 해결해나가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전기차를 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HLDL에 대해서 [내부링크]

서양에서는 햄버거가 유행이 되고 체중이 큰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온 말이 콜레스테롤인데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과 식습관 개선 등이 있습니다. 뭐... 당연한 얘기겠지만 행동으로..

엽산이 많은 음식 하루섭취량은 몇일까요? [내부링크]

채소 중에 엽산이 많은 음식은 뭘까요? 엽산은 특히 임신 초기에는 많이 필요한 영양소로서 임산부 1일 권장 섭취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아기의 선천성 이상을 막기 위해서는 임신 초기의 섭취가 중요하고,..

무 칼로리 영양성분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무는 예부터 약효가 있어서 많은 가정요리 재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한약 밥상에 무를 많이 사용되며, 무잎도 건강에 좋은 잎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무는 감기 예방과, 기침이나 가래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특..

새송이버섯 칼로리 및 특징은? [내부링크]

느타리버섯속 느타리 버섯과의 새송이 버섯으로 영어로는 King oyster mushroom이나 French horn mushroom이라고합니다. 송이와 전복에 가까운되는 그 식감에서 송이 버섯 밥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습니..

항공성 중이염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비행기를 탔을 때 귀가 아프거나 귀가 막힌 느낌이 경험은 누구나 있을 텐데요. 특히 비행기가 육지에서 올라갈 때 아기가 우는 이유의 대부분은 귀에 통증 탓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증상은 "항공성 중이염'..

어두운곳에서 폰 눈이 나빠지는 소문 [내부링크]

어두운곳에서 폰을 하면 눈이 나빠진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텔레비전이나 게임 화면을 장시간 계속보고 있으면 시력이 떨어진다", "눈이 피로했을 때에는 녹색을 보면 좋다", "아이의 눈의 시력도 유전이다"일도..

임산부 꽃가루 알레르기 약과 예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임산부 꽃가루 알레르기 약과 예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음.. 임신 4개월 중반까지는 원칙적으로 약물은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안전성이 높다고 여겨지고 있는 약도 있으므로 임신 초기의..

구기자 특징 및 영양 [내부링크]

 눈길을 끄는 예쁜 빨간색으로 중화요리나 각종 디저트로 사용되는데요. 한국에서는 차로 마시는 분이 많을거라봅니다. 구기자 열매는 가지과 구기자 속의 열매인데요. 구기자 특징으로는  혈액순환 개선,강장작..

구글 검색 꿀팁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예전에는 검색포털이라는 말도 생소했지만 지금은 검색포털을 익숙하게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졌습니다. 그 옛날의 01421 모뎀시절에는 속도도 느리고 연산자도 꽤 복잡하여 검색하기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연산자..

진드기 물렸을때 증상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실내에서 진드기에 물린 경우, 벌레 물린데 부위를 일반 의약품으로 증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드기에 물린 경우에는 물린 것보다는 그로 인한 가려움증으로 붓는 증상이 나옵니다. 원인을 알 수없는..

사과의 꿈 주의해야 부분 [내부링크]

많은 과일 중에서도 특히 사과를 먹는 꿈은 최고의 길몽이라고 합니다. 사과의 꿈은 대부분은 길몽이며 반대로 좋지 못한 흉몽도 존재하는데요. 대부분 좋지 못한 사과를 어떤 행동으로 인해 꿈의 해석이 좋지 못..

유추 추정 차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추리만화나 소설을 보면 "이렇기때문에 이렇게 유추해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렇게 추정한다"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정과 유추중에 둘다 치환해도 괜찮을것 같은데 치환해보면 어색한 문장도 있고 아닌문..

토너와 스킨엠플과 에센스와 로션의 차이 [내부링크]

앰플 ample 이라고 하죠 사전적의미를 찾아보면  충분한, 풍부한, 넉넉한, 남아돌 정도로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즉 피부에 바르는 앰플이라는것은 이러한 의미와 같이 피부에 고영양을 주고 피부를..

2019년 9월 달라지는 정책 [내부링크]

2019년 9월도 어느덧 추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여러 일이 있었지만 9월부터는 달라지는 정책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에2019년 9월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 해설합니다. - 아동수당 지급 연령확대[9월1일 부터]..

중도 중간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 둘다 중간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 중도 중간  최근에는 신조어등이 많이 사용함에 따라 정확한 한국어도 어색하게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중 중도 중간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도..

원인 이유 차이 어떻게 다를까요? [내부링크]

"오늘 늦은 원인은 무엇이냐?", "오늘 늦은 이유는 무엇인가" 중 어느것이 맞는 말일까요? 중요한 멘트를 적는 경우나 연구보고서를 작성할때 이 '원인'과 '이유' 이 둘의 차이에 대해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흩날리다 휘날리다 차이 어떻게 다른가요? [내부링크]

'바람에 흩날리다'와 '바람에 휘날리다'중 어느 것이 맞을까요? 문득 보기엔 두 가지 다 맞는 말 같지만 두 단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한 정리 글입니다. - '형태 분석'에서의 차이..

네가 내가 차이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외국학생들이 배울 때 어렵게 여기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사실 한국사람은 상황에 따라 사용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 정서를 배우기엔 어려움이 뒤따릅니다. 사실 발음은 같습니다. 하지만..

손의 꿈은 인간 관계와 사업운을 나타낸다! [내부링크]

손은 인간 관계에서는 소통 부분과 연관이 깊으며 꿈에서는 대인 관계 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에서 가장 신뢰하고 의지하고있는 부하를 "자신의 오른팔"이라고 표현하는 것처럼, 꿈에서도 마찬가지로..

성형하는 꿈은 자기개발의 시기를 말하고 있다! [내부링크]

2000년대 이전만해도 성형수술이라는 단어도 생소했고, 단어가 가지는 인식은 좋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많이 바껴서 성형이라하면 취업 면접을 위해, 자기개발을 위해, 나를 가꾸기 위함 이라는 인식이 있는것 같..

손톱의 꿈은 경제 운과 고민의 상징 [내부링크]

 꿈속에서 손톱이 부러지고, 손톱이 벗겨 지는등 손톱에 관한 꿈을 볼 수 있습니다. 꿈에서 손톱은 '경제운'을 상징합니다. 또한 네일에 매니큐어가 칠해진 손톱의 꿈은 '유혹'의 상징이며, 꿈의 상황에 따라..

두통의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 두통의 원인 및 증상 - 오늘날 두통의 대한 원인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범위도 넓기 때문에 큰 범위 3가지로 분류합니다. 질병을 동반하지 않은 이상 두통은 긴장형 두통,, 편두통, 클러스터 두통으로..

비오틴결핍증 및 과다섭취 [내부링크]

- 비오틴결핍증 및 과다섭취 -  비오틴은 다양한 식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밸런스가 좋은 식생활을하고 있으면 결핍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내 환경이 나쁘면 비오틴을 흡수하지 못하고 비오틴결핍증상이 발생..

콧물 원인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 콧물 원인 및 대처방법 -  콧물은 코의 점막이 자극을 받아서 생기는데요. 원인에 대해서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겨울에 콧물이 나는 이유는 뭘까요? 또한 너무 춥거나 더우면 콧물이 나오는건 어떤이유에서..

종기 나는 이유, 예방법 [내부링크]

- 종기 나는 이유,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  종기는 피하 감염으로 인해 고름이 형성되는 질환인데요. 악화되면 피부염증에 그치지 않고 오한, 발열등 전신에 증상을 나타냅니다. 또한 생명..

아기 꿈 길몽과 상반되는 해석 [내부링크]

-  아기 꿈 길몽과 상반되는 해석 - 아기 꿈은 대부분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가 우는 것과 힘이 없다면 흉몽으로 보기도 하는데요. 꿈속에서는 반대로 된다는 생각이 있지만 아기는 큰 길몽..

결막염 원인 예방법 청결함이 중요 [내부링크]

- 결막염 원인, 예방법 청결함이 중요 -  눈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중에 하나인 결막염은 안구를 감싸고 있는 조직, 결막에서 염증이 생김을 말합니다. 일단 염증이 생기면 눈물이 제대로 생기지 않아 안구가..

폐경시기 시작과 원인은? [내부링크]

- 폐경시기 시작과 원인은 무엇일까요? - 여성의 일생은 호르몬 변화에 의해 어린 시절, 사춘기, 성숙기, 갱년기, 노년기의 5 개의 사이클이 있습니다. 여성의 몸은 호르몬의 상태가 변화하면 그에 따라 질병도 발..

식중독 원인 대처방법은 뭘까? [내부링크]

- 식중독 원인 대처방법은 뭘까? - 여름철이나 날씨가 더운날에 흔히 뉴스에 나오는게 식중독일겁니다. 식중독의 원인은 세균과 올바르지 않는 대처방법에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알려져 있지만 올바른 대처를..

소화불량 원인 예방법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 소화불량 원인 예방법과 대처방법 - 과식이나 체하면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소화불량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고, 여러 원인이 겹쳐서 일어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상복부..

속이 쓰린 이유 대처법과 치료 [내부링크]

- 속이 쓰린 이유 대처법과 치료 - 흔히 음식을 과식하거나 공복에 술을 마시면 속이 쓰립니다. 속이쓰린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대부분 위와 연관이 깊습니다. 위산이 많아서 아니면 위점막이 거칠어져서..

설사의 원인 및 증상 색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 설사의 원인 및 증상 색으로 알아보자 - 흠.. 설사는 대변의 수분 함량이 평소보다 많은 물 모양의 변이 나오는 상태를 말합니다.  설사를 하게되면 화장실에가는 횟수도 늘지만 주로 소화 기능에 이상이 생..

복통 원인 및 치료순서 [내부링크]

- 복통 원인 및 치료순서 - 음식을 먹거나 음주 또는 음식을 잘 못먹었을때 복통이 생길 수 있는데요. 복통 원인은 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가령 위 무력증, 위염, 위하수, 위산 역류, 위장염...등이 있습..

요통 원인, 대처방법 생활습관 변화의 중요성 [내부링크]

- 요통 원인, 대처방법 생활습관 변화의 중요성 -  전문적으로는 아래허리통증이라고 얘기하는 이 질환은 디스크나 관절, 척추뼈, 인대, 신경 등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허리부위의 통증을 말합니다. 그 요..

헤어지는 꿈 숨겨져있는 깊은 의미 [내부링크]

- 헤어지는 꿈 숨겨져있는 깊은 의미 - 가족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헤어지는것은 매우 힘든일입니다. 사람과의 이별은 아무런 예고도 없이 갑자기 일어날 수도 있지만, 그것은 꿈으로 알려주는것도 있습니다. 만약..

갈증나는이유 및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 갈증나는이유 및 대처방법은? - 수분섭취를 하지 않으면 갈증을 쉽게 느끼게됩니다. 또한 침도 쓴맛이 나고 점성도 끈적이게 되는데요. 이럴때 갈증나는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노화일수도 있고 술담배, 호..

조리 요리 차이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 조리 요리 차이는 무엇일까요? - 음식을 만들다보면 '조리' '요리' 중에 어느 단어을 선택해야하는지 모를떄가 있습니다. 저도 생각해보면 "피자를 요리하다"와"피자를 조리하다"중에 어떤차이가 있는지 긴가민..

히스테리성 성격장애 원인 및 대처유형 [내부링크]

- 히스테리성 성격장애 원인 및 대처유형 - 히스테리성 성격장애는 해리성 장애 또는 연극성 인격장애라고도하며, 자신이 지금 무엇을하고있는 것인가 ·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게 되는 등 자신을 냉정하게 유지할..

눈이 충혈되는 이유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 눈이 충혈되는 이유 및 대처방법 -  날씨가 추워지면 눈이 충혈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피로에 의할 수도 있고 이물질이 쌓여서 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집안이 건조하여 먼지나 분진이 날려서 눈이 충혈 될..

눈안에 이물감 원인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 눈안에 이물감 원인 및 대처방법 -  보통 황사철이나 바람이 많이불면 눈에 이물질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럴때 손으로 문지르게 되면 눈의 충혈이 생기거나 이물감이 더 악화될수 있는데요. 너무 가려울땐..

식은땀 원인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 식은땀 원인 및 대처방법 -  보통 잠을 잘 못자거나 선잠을 자는경우 너무 피로한 경우에 식은땀이 난다고 합니다.필자도 야근을 3-4일동안 계속하면 아무것도 안했는데 식은땀이 나는데요. 이럴때는 과로로..

멍 잘드는 이유 및 예방법 [내부링크]

- 멍 잘드는 이유 및 예방법 -  대부분 외부에 충격에 의해서 생기지만 혈관질환으로 인해서도 생깁니다.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이는 다리가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이 남성보다 길며 날..

근육통 푸는법 어떻게 예방할까? [내부링크]

- 근육통 푸는법 어떻게 예방할까? - 근육 통증은 뚜렷한 원인이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운동에 의해 근육 섬유가 손상하고 상처받은 부분을 복구하기 위해 염증을 일으키는것이 원인으로 추측됩니다.  운동..

재채기 원인 알레르기와 바이러스를 주의하자 [내부링크]

- 재채기 원인 알레르기와 바이러스를 주의하자 -  코의 점막이 자극을 받아 일어나는 반사운동이 재채기인데요. 강한 냄새나 먼지 등과 같은 자극에 의해 코의 점막이 이물질을 배출하려고 하는 일종의 반사운동..

카르노신 효과 및 기본정보 [내부링크]

- 카르노신 효과 및 기본정보 - 이 성분은 2 개의 아미노산, β-알라닌과 L-히스티딘이 결합된 이미다졸 펩타이드의 일종입니다. 이 성분들은 운동 능력 유지에 도움되는 성분입니다. 또한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글루타민산 효과 과잉증과 결핍증 [내부링크]

 글루타민산은 체내에서 합성 할 수 있는 비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흥분계 신경 전달 물질로 작동합니다. 이 성분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과와 암모니아의 해독 · 이뇨 효과가 있으며 근육과 면역력을..

들쭉나무 성분 및 효과 [내부링크]

- 들쭉나무 성분과 효과 -  진달래과에 속하는 낙엽 소관목으로 주로 높은산에서 자랍니다. 높이 15-50cm 정도의 크기로 황무지나 습지를 좋아하고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 잎은 둥근 표면은 푸른 빛이 도는 녹색..

은행나무 열매 성분과 특징 [내부링크]

- 은행나무 열매 성분과 특징 -  이 은행나무에 있는 열매는 옛부터 식용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은행 나무는 일본, 한반도, 중국에서 재배되는 낙엽 큰 교목으로 큰 것은 높이 45m, 지름 5m 정도도됩니다. 1 억..

보리새잎 효과 및 유효성분 [내부링크]

- 보리새잎 효과 및 유효성분 -  벼과 식물인 보리의 어린 잎 부분을 보리새잎이라 말합니다. 보리 새싹은 아직 보리가 이삭이 나오기전 20 ~ 30cm로 자란 신선한 새싹을 수확 한 것입니다. 중앙 아시아가 원산..

아스파라긴 효과 및 차이 [내부링크]

- 아스파라긴 효과 및 차이 -  아스파라긴은 아스파라거스에서 발견 된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아스파라거스에서 발견 되었기 때문에, 아스파르트라고 명명했습니다. 유해한 암모니아를 체..

함으로 하므로 구분 [내부링크]

무엇을 사용함으로, 무엇을 사용하므로 어느것이 맞는 말일까요? 보전함으로 보전하므로 중 자주 들어본 단어는 보전함으로 인것 같은데 어느게 맞는지 혼동스러울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합..

진보와 보수 뜻 차이 [내부링크]

오늘도 뉴스보도를 보다보면 "OO 진보와 보수OO이...."하고 나옵니다. 이 진보와 보수는 문득 차이가 있을것으로 생각되나 어떤의미로 차이가 있는지는 자세하게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것 같아요.  말그대..

안다 깨달음 같은 말일까? [내부링크]

무엇을 안다는것과 무엇을 깨달음이라는 말은 차이가 있다고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는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책을 읽다 보면 헷갈리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이..

opposite contrary 차이 예시 [내부링크]

한국어로 반대의 유의어는 불찬성,상반,이의가 있고 반대말은 찬성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opposite와 contrary가 있는데 둘다 반대하다는 뜻입니다. 또한 opposite는 형용사이고 contrary는 형용사입니다.  oppo..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관련순서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같은경우는 유난히 한국에서만 은행권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증수단입니다. 외국 같은경우는 간편하게 로그인하면 되지만, 국내는 여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권장하고 있죠. 그 공인인증서도 만료..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 및 순서는? [내부링크]

 토지에 대한 여러가지 사항을 나태낸 지도를 지적도라고 하는데요. 그안에는 토지의 소재, 면적, 지목, 경계 등 여러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직접 민원을 신청하여 볼 수도 있지만, 온라인에서도 가능한데요. 국..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및 출력 [내부링크]

필자는 대학생때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발급받았는데요. 뭐…필기는 1번에 합격했지만 실기는 5번인가 해서 합격 했지요. 타이핑이 너무 느려서요..하하:D 그래도 자격증 하나 있으니 나의 능력이 한층 올라간것..

동사무소 근무시간 몇시일까? [내부링크]

최근에는 간단한 민원서류는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민원은 가까운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민원을 접수하는데요. 만일 직장인이라면 동사무소 근무시간이 몇시까지인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기업은행 ATM 이용시간 관한내용 [내부링크]

흠…2000년대 전만해도 만원짜리 지페를 두둑히 들고 다니는 분들이 드문드문 있었지만 지금은 스마트페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때문에 현금을 사용하는일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야외에서 음식을 사먹거..

퇴직연금 의무가입 관련 이야기 [내부링크]

일을 하다가 정년이 되면 퇴직을 하게 되는데 이때 일시금으로 받게되는 퇴직급여 인데요. 말하자면 일시불이 아니고 할부 개념입니다. 2016년도 들어와서부터 퇴직연금 가입에 대해 조금 달라져서 의무적으로 가..

올리브영 영업시간 안내? [내부링크]

최근에 이리저리 돌아다니다보면 아기자기한 식당도 많지만 큰 매장에 종합적으로 판매하는 매장도 늘고 있습니다. 각각의 필요한 물건의 수요를 한 장소에 집중시키켜서 매출을 늘리는 방식인데요. 따지자면 대형..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관련 [내부링크]

신혼부부는 기저기값에 분유값에 이런저런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또한 월세도 내야하고...내야하고...내야하고...가계부를 작성할 때마다 한숨만나오는데요. 이럴때 한번 눈여겨보는 금융상품이 마이너스통장입니..

irp계좌 개설 순서..? [내부링크]

음..IRP는 Individaul Retirement Pension의 약자로 사용되는데요. 즉 개인 퇴직연금 계좌라고도 부릅니다. 대부분의 금융회사에서 IRP계좌를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개설하려는 은행에서 irp계좌 개..

케피어유산균 효과 요구르트의 차이점 [내부링크]

이 케피어유산균의 캐피어는 유산균과 효모의 공생 발효 할 수있는 알코올 발효유의 일종으로, 요구르트 버섯이라고도합니다. 이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가있어 변비와 설사를 개선합니다. 또한 케피..

클로렐라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금번에는 클로렐라 부작용과 성분 및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어요. 클로렐라는 엽록소를 많이 함유하고, 녹조류의 일종입니다. 그 세포는 인간의 세포 분열의 2배이며 경이적인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 저장방법 선별은 어떻게? [내부링크]

오늘은 밤 저장방법과 구매시 선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해봤어요. 가을의 미각의 대표로서 사랑 받고있는 밤은 전분을 비롯해 비타민 C, 칼륨,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농협 인터넷뱅킹 시간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농협 인터넷뱅킹 시간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보통 직장인이면 야근이다 회식이다 뭐다 해서 늦게 집에 옵니다. 그래서 컴퓨터도 자정에 하는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게임할때는 문제가 안되지만 물건 구매나..

손 기름때 제거 방법은? [내부링크]

주로 요리를 하거나 고기를 구울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요리를 만들었으나 요리한 것을 정리할때는 기름 때문에 애를 많이 먹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중에서도 손 기름때는 많이 찝찝하기도하고, 뭔가를..

무주택확인서 발급 준비서류는 ?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 저축을 가입하면 청약권을 가질 수도 있고 소득공제 혜택도 있어 여러모로 좋은데요. 음..누구나 가입은 가능하지만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근로소독이 있는 사람,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의 세대주..

보건소 건강진단서 온라인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음식점에 취업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합니다. 이유라면 좁아진 취업문 때문인데요. 아무리 힘들어도 마음을 다잡고 힘냅시다.~! 그건 그렇고 직장에서 근무하다가 윗부서에서 보건소 건강진단서 또는 건강..

쌀뜨물 세안 및 활용 [내부링크]

 밥을 하기전에 필수적으로 해야될게 쌀씻기인데요. 쌀을 씻으면서 좋은 성분들이 쌀뜨물로 빠져나갑니다. 흔히 쌀뜨물을 버리는게 일반적인데,쌀뜨물 활용하는 것도 몇가지 있으며, 대표적인게 세안입니다. 피부..

축의금 봉투 쓰는법 한문의 위치 [내부링크]

 5월에서 6월은 결혼시즌입니다. 서로 따로 걸어가던 인생길을 둘이서 같은 길을 걸어가는 날인데요. 지인의 결혼을 축하해야하는건 당연하지만 문득 결혼식 봉투를 들고 축의금 봉투 쓰는법이 어떻게 되는지 헷..

비타민c 음식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생명을 뜻하는 Vita와 Amine이라는 말이 결합되어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즉 생명에 필요한 물질입니다. 비타민은 항시 보충을 해야하는데요. 비타민c 음식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화학적 이름은 아스코르브산,..

손이 떨리는 이유 무엇? [내부링크]

 필자는 사람많은 곳에서 긴장을 하게되면 눈이 떨리는데요. 이는 신경성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없는곳에서는 멀쩡하기 때문이죠. 그만큼 신경은 사람이 활동하면서 감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

손톱 자라는 속도 몇가지설 [내부링크]

 사람들은 흔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모르는게 참 많습니다. 가령 발톱보다 손톱이 빨리 자란다는 점 같은 예를 들 수 있지요. 손톱 자라는 속도는 발톱보다는 빠르지만 전체적으로는 생각보다 많이 느립니다...

전여자친구꿈 미련과 헤어짐 [내부링크]

 여자친구는 친구에서 연인으로 연인에서 아내로 변할수 있는 상대입니다. 그처럼 애정을 많이 붓고, 여러 이유로 헤어지게 된다면 여자친구에게 미련이 없다면 깨끗하게 헤어지는게 서로를 위한 일이죠. 만일 전..

짐싸는꿈 어떤해석이 있을까 [내부링크]

 꿈을 꾸는건 매번 있는일이지만, 가끔 이상한 꿈을 꾸면 하루종일 찝찝하실겁니다. 커피를 마셔도 찝찝하고, 얘기를 털어 놓아도 찝찝하고... 아무튼 그런꿈은 아주 피곤한 상태에서 푹자게되면 자주 꾸게 되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6가지 [내부링크]

날씨가 추운계절 또는 환절기 감기에 많이 걸립니다. 이런 추운날 차를 마시게 되면 따뜻한 기운에 몸에 돌아 감기 예방에도 좋고 목에도 좋은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종류는 나열하라고 하면 수도 없이 많습..

양귀비 꽃말 인도왕자 파파벨라 [내부링크]

 꽃보다는 중국의 절세미녀가 떠오르는 양귀비인데요. 꽃도 마찬가지로 매혹적인 색을 띄고 있습니다. 양귀비 꽃말은 망각 또는 위로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필자 생각엔 이 의미가 양귀비의 성분에서 나온 것일수..

염색전 머리감기 해야될까? [내부링크]

계절마다 머리카락 스타일이 마음에 안들때 이발을 하거나 염색을 하게 되는데요. 필자는 염색보다는 주로 컷트를 많이 하는 듯하네요. 머리카락을 다듬으면 뭔가 시원하다고나 할까? 그렇지요. 염색도 가끔식 하..

아파트 수도가 얼었을때 예방은? [내부링크]

갑작스런 한파에 겨울철에 수도 동파가 많이 생깁니다. 뉴스에도 많이 나오기도 하고, 계량기 접수건이 많이 올라간다죠? 하하. 주택이나 아파트 수도가 얼었을때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예방은 할 수 있..

흰색운동화 얼룩 제거 및 보관 [내부링크]

 더운 여름날에는 무난하고, 빛이 반사가되서 의외로 시원한 흰운동화 입니다. 스타일리쉬한 점 때문에 남성과 여성들이 즐겨 신는데요. 머..때가 잘 탄다는 점에서 관리가 중요한 운동화이기도 합니다. 흰색운동..

눈밑 떨림증상 원인 및 호전법 [내부링크]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현대화 사회에서 스트레스 없이 산다는 얘기는..? 그건 거짓말이겠죠. 돈이 문제가 될 수 있고, 사소한 다툼도 스트레스가 만들어지니까요. 이런저런 신경을 많..

미세먼지 해결방안 무엇? [내부링크]

한국에 매년 다가오는게 황사입니다. 황사는 미세먼지가 많은데요. 이런 미세먼지는 말그대로 미세먼지기 떄문에 옷에 잘 달라 붙거나 문 틈새 사이로 잘 들어오는데요. 이런 미세먼지 해결방안으로 무엇이 있을까..

얼음 얼리기 빨리 하는법 [내부링크]

여름에는 더위를 해소하기위해 밖으로 여행을 가는데요. 계곡이나 바다에서 먹는게 주로 수박이나 음료수인데 시원함을 유지시키기 위해 얼음을 많이 사용합니다. 얼음 얼리기 위해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되도록이..

스타킹 오래 신는 방법 몇가지 [내부링크]

 여성들의 다리를 예쁘고 매끈하게 보여주는 스타킹입니다. 머..예능에서는 웃음코드로 머리에 쓰는 용도(?)로 많이 나오지만, 스타킹은 각선미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이죠. 이런 스타킹 오래 신는 방법은..

키친타월 활용 몇가지 [내부링크]

 주로 부엌에서 많이 사용하는 키친타월입니다. 기름진 음식을 튀기거나 구을떄 사용하는게 이 종이인데요. 이 키친타월 활용은 여러가지가 있고, 일반 휴지와 차이점이라면 음..종이의 구멍이 작고 섬유가 잘 풀..

화내는 꿈 이유는? [내부링크]

 음..화는 참으면 병이 되고 참지 않으면 사건이 생기는 좋지않은 기운 같습니다. 필자도 일을 하면서 사람과 사람에게 부딧치다 보니 화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화내는 꿈과 연관이 되어 하루 행동이 싱..

커피찌꺼기 활용 몇가지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커피숍이 생기면서 커피를 접할 기회가 많아졌는데요. 머..주로 커피 추출된 것을 받아 마시지만, 따로 원두를 갈아서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럴때 남는게 커피 찌꺼기인데요. 이 남은 커..

건전지 버리는법 수거함에 버리자 [내부링크]

작으면 엄지손가락 만한 것부터 여러 형태를 가지는 건전지입니다. 건전지는 주로 아동*유아용 장난감, 시계, 리모컨 등에 사용되는데요. 다쓰고 난 후 건전지 버리는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한번 알아봤습니다. *..

쪽파심는시기 및 성미 [내부링크]

 삼국시대부터 재배된 오래된 식물입니다. 주로 국밥에 많이 있죠. 부산의 돼지국밥이 그립군요. 파는 피를 맑게하는 성분이 다량있고, 잡내 제거와 매운 성질을 가져서 음식에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입..

몸에서 벌레나오는 꿈 흉몽이다? [내부링크]

주로 주위에 찬기운이 있으면 유난히...이상한꿈을 꾸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잠을 깊게 자는분들이 몸에서 벌레나오는 꿈 같은 걸 꾸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벌래가 나오는 꿈은 징그럽기도 하고 꺼려하는 꿈이..

안개꽃 꽃말 제니이야기 [내부링크]

 석죽과의 한해살이풀인 안개꽃입니다. 아시아나유럽이 원산지이며 관상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주로 졸업시즌이나 입학시즌에 흔히 볼수 있는 꽃이 안개 꽃이기도 하죠. 국내에선 안개꽃이라고 하면 흰색을 떠..

할미꽃 꽃말 슬픈이야기 [내부링크]

  미나리아제비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개화기는 3,4월이며,열매는 6-7월에 열리며 자주색을 띄는 꽃이지요. 할미꽃 꽃말을 알마보면, '사랑의배신'을 들수 있습니다. 학명은 Pulsatilla koreana, 음..koreana..

백합 꽃말 아리스에 관한이야기 [내부링크]

 영어로는 Lily, 원래 백합이란 말은 한자이며 다들 흰 백(白)에 합할 합(合)을 생각하는데 이는 틀린 한문이며 일백 백(百)에 합할 합(合)을 합쳐 百合이 옳은 말입니다. 순 우리말로는 나리꽃 또는 도깨비나리..

흑장미 꽃말 고전장미 현대장미 [내부링크]

 음..장미 장[薔]에 장미 미[蘼]를 써서 장미[薔蘼]라하는데요. 또는 薔薇라는 단어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장미하면 붉은색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는데요. 흑장미 꽃말은 특정 대상을 구속하는 의미가 있습..

국화 꽃말 동리군자 은군자 [내부링크]

菊花라고 부릅니다.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여러 품종이 있습니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별명은 동리군자 또는 은군자라고 부르지요. 국화 꽃말은 '진실', '고결', '맑음'이라고 말하며, 아까 서두에 여..

뱀한테발목물리는꿈 주의점 [내부링크]

 날씨가 비가 오더니 점점 춥고 이런날 일을 마치고나면 몸이 뻐근하고 피곤한데요. 날씨가 서늘할때는 뱀한테발목물리는꿈과 같은 이상한 꿈을 많이 꾸게 되는것 같습니다. 주로 뱀은 꿈에선 좋은의미로 보이..

손톱깍는꿈 고민해결 및 상황 [내부링크]

 이제 날씨가 선선해지고 환절기가 오는것 같습니다. 이런 날에는 일을 마치고 나면 피곤한 날이 많은데요. 필자는 점심시간만 지나면 그렇게 잠이 오는지 모르겠네요. 계절도 변하면 몸도 반응해서, 나른해진다..

이가 빠지는 꿈 32개의미 [내부링크]

사람이 최대 32개를 가지고 있는 치아입니다. 이 또는 치아(齒牙)라고 부르지요. 흔히 이빨 또는 이가 빠지는 꿈은 나쁜 쪽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치아의 상징은 '생명'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태어나서 흙..

대추 영어로 어떻게 부를까? [내부링크]

 대추 단맛과 따뜻한 성질로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열매입니다. 이런 대추 영어로 하면 어떻게 될까요? 대추 영어로 말하면 Jujube라고 부릅니다. 사실 대추는 그리스어로 zízyphon이라 부르다 Ziziphus juju..

은행 과다섭취 중독에 주의하자 [내부링크]

이 은행 과다섭취를 하면 중독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단풍으로 노랗게 물드는 은행 나무는 아름답습니다, 은행 나무 주변에서 이상한 냄새를 느낀 적이 없습니까? 이것은 은행 나무..

시그마 30mm f / 1.4 DC DN 렌즈 리뷰 [내부링크]

 Sigma 30mm f / 1.4 DC DN렌즈는 포서드 및 미러리스 카메라 용 시그마 DN 범위의 일부로, 마이크로 4/3 렌즈 장착을위한 빠른 조리개 표준 프라임 렌즈입니다. Olympus OM-D E-M1 및 Panasonic GX7 과 같은 Ol..

아사이베리효과 및 성분은? [내부링크]

이번엔 아사이베리효과 및 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아마존의 원주민들이 자주 먹는 보라색과일입니다. 폴리 페놀, 칼슘, 식이 섬유,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브라질의 기적'이라 불리는 과일입니다...

석창포효능 총명탕 약재? [내부링크]

 한문으로 石菖蒲로 불려집니다. 주로 '총명탕'에 사용되는 주재료인데요. 석창포효능으로는 정신을 맑게하며 기억력 향상에 좋은 약재입니다. 이번에는 이 석창포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a. 석창포란 무..

여주의효능 및 부작용 무엇인가? [내부링크]

 박과에 속하는 식물인 여주인데요. 생김새가 울퉁불퉁하게 생겨서 멀리서봐도 알수있죠. 이런 여주는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여주의효능으로는 면역기능 및 저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있어서 몸에도 이로운데요...

비파나무효능 아미그달린을 주의해라 [내부링크]

 장미과의 넓은잎나무인 비파나무입니다.열매,잎의 생김새가 비파와 닮았다고 해서 비파나무라고 붙여졌는데요. 이 비파나무는 비타민이, 식이섬유 칼륨, 망간이 많은데요. 비파나무효능으로는 동의보감에는 만성..

두릅나무효능 Aralia elata 성분과 부작용 [내부링크]

 산에 잘자라는 두릅나무인데요. 학명은 Aralia elata입니다. 이 두릅나무는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가지는데요. 두릅나무효능으로는 사포닌이 있어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

연근차 효능 및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 요리나 반찬으로 많이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이 연근에는 미네랄과 여러 성분이 있어서 몸에도 좋은데요. 연근차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근은 흔히 보이지만 수확..

차전자피 효능 식이섬유가많은 섬유질 [내부링크]

질경이과에 속하는 수용성 섬유질인데, 차전자피는 이뇨작용이나 변을 좋게 만들어주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차전자피 효능으로는 장 트러블을 해소 시켜주며, 변을 잘보게 도와줍니다. 차전자는 질경..

신선초 효능 이명 명일엽 [내부링크]

 '하늘이 준 유용한 식물'이라 칭하여 불려지는 신선초 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명일엽이라고 하는데요. 신선초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학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필자는 농촌 비닐하우..

엄나무효능 성분 및 사용용도 [내부링크]

경맥을 잘 통하게하는 나무라고 알려져있고 예로부터 '어혈을 뚫어준다'는 엄나무입니다. 주로 혈이나 염증 치료에 많이 사용했는데요. 엄나무효능으로는 면역력올 높여주고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엄나무는 음..

구기자 성질 및 이명 [내부링크]

Lycium chinense 또는 Lycium barbarum이 학명인 구기자입니다. 한방에서는 열매를 강장제로 사용되었는데 구기자의 효능으로 간과 신장을 윤택하게 하고, 폐를 윤택하게 하며,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노화방지에..

연잎 효능 더러움과 청결함 [내부링크]

 인도공화국이 원산지인 연꽃은 아름다움으로 관상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관상용뿐만 아니라 연잎*연근을 이용하여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합니다. 연잎 효능으로는 갈증 해소, 해열, 심신안정, 이뇨작용이..

홍차의 효능 성분 및 특징 [내부링크]

 붉은색의 차라고 하여 홍차[紅茶]라고 합니다.  홍차는 진하게 우려서 만들기 때문에 향이 더 강하고 카페인도 많이 있는데요. 홍차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홍차의 효능으로는 노화방지에 도움을..

천도복숭아 넥타린 특징과 보관법 [내부링크]

원래 이름은 넥타린입니다. 영명으로 Nectarine, 이명[또는 별명]이 천도복숭아입니다. 이런 천도복숭아 효능은 동맥경화 예방 및 피로회복 등에 좋은데요. 수확은 여름철에 하며 장미과의 열매입니다. 이런 천도..

눈에 좋은 차 알고음용하자 [내부링크]

 차는 자주 음용하면 혈관을 좋게하고 비타민 및 무기질이 많기 때문에 신체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 중에 눈에 좋은 차 과연 무엇이 있는지 막상 생각하면 필자의 경우는 결명차 밖에 생각이 안납니다. 그래서..

바나나의 효능 및 부작용 무엇인가? [내부링크]

 파초과 생강목에 속하는 바나나입니다. 값도 저렴하기 때문에 세계인들이 즐겨먹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이런 바나나의 효능은 열을 내리고 변을 잘 보게하며 술독을 해독하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흔..

식용유 유통기한 품질측정 방법 [내부링크]

 요즘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음식도 마찬가지죠. 음식을 만들때 필요한게 식용유인데, 카놀라유, 콩유, 해바라기씨, 포도씨..등 여러 식용유가 있습니다. 까끔 오래된 식용유를 보면 식용유..

만가닥버섯 효능 몇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로 느릅나무에서 자라는 만가닥 버섯입니다. 다발로 군집해서 자라는 버섯인데요. 이런 만가닥버섯 효능으로는 해독작용 및 간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작용에 관해서는 머..100% 맞다는..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종류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종류에 관해서 정리해봤어요. 아스파라거스의 단백하고 특유한 맛은 100g의 아스파라거스에 360mg과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 때문입니다. 아스파르트 산의 이름은 아스..

생밤 효능 Castanea crenata의 부작용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먹는 간식이 고구마나 군밤인데요.Castanea crenata를 학명으로 가집니다. 생밤 효능으로는 허한 몸을 보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유의 단맛이 있는 밤은 가을철만 되면 밤을 채..

아스파라거스 효능 암그루 수그루 [내부링크]

Asparagus officinalis 학명을 가지는 아스파라거스입니다. 필자가 처음 먹었을때는 겉보기와는 다르게 아삭한 식감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돕고, 이뇨작용, 피로회복(또는 숙..

부추의 효능 잡내 제거? [내부링크]

경상도 사투리로 정구지라고도 불리는 부추입니다. 흔히 경상도에서 부추를 많이 사용합니다. 돼지국밥에도 사용하고 국수에도 사용하고..; 이런 부추의 효능으로는 허한기를 보하며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로회복,..

까마중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가지과 한해살이풀인 까마중입니다. 주로 산이나 개울가 같은 곳에서 자라는데요. 이런 까마중효능으로는 해열, 해독, 어혈을 풀어주며, 소변이 잘 나오게 도와줍니다. 또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효과가 있는..

바질씨드 효능 포만감 얘기 [내부링크]

 멀리서 보면 흑깨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서양에서는 요리시 많이 사용하는 향신료중에 하나가 바질씨드입니다. 이런 바질씨드 효능으로는 적당히 먹으면 소화를 잘 되게 해주며 포만감을 많이 줄 수 있어 과식..

비트의 효능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명아주과에 속하는 비트입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채소용, 설탕의 주원료인 사탕무, 사료용 비트, 잎을 먹는 용도 등이죠. 비트의 효능으로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빈혈을 예방해주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는 엽산..

우유의 효능 주요된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우유의 효능 3가지는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뼈를 강하게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을 균형있게..

올리고당 물엿 차이 관하여 [내부링크]

올리고라는 의미는 적다는 의미인데요. 당단위체의 수가 적은 당을 올리고당이라고 합니다. 또는 덱스트린이라고 불립니다.  다당류이며 소화하는데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며 유산균의 먹이로 사용되기에 변비를..

흰색 여드름 원인 및 대처법 [내부링크]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때에 많이 납니다. 흰색 여드름의 원인은 모공의 상태나 피지 분비량, 피부 관리 부족 등이 근본적인 요인으로 생각됩니다.  흰색의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에는 여러기지 요인을 들 수 있지..

관절 통증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몸의 하중을 주는 일을 많이하시는 분들에게 관절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파스등으로 임시방편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관절에 통증이 느껴지면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

설염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glossitis 또는 혀염이라고 불립니다. 혀의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 그 중 천재성 설염[점막부분] 심재성 설염[혀 안쪽의 염증]등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원인으로 혀염이 생기는데 그 치료는 특별한..

가바 효능 및 많이 포함한 식품재료 [내부링크]

이 GABA라고도 불리는 가바 효능은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로서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기 때문에 뇌와 신경을 달래 다른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고 고혈압의 예방 및 개선, 혈중 중성 지방을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DHA 효능 및 효과는? [내부링크]

이런 DHA 효능 효과는 혈액의 중성 지방치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혈전의 예방과 해소에 도움을 주는것을 먼저들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원활하게하고 혈액 순..

꿀의 효능 및 영양 성분 [내부링크]

이런 꿀의 효능에는 건강면·미용면에 있어서 수많은 요소가 꼽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체내에 흡수된 후부터 재빠르게 에너지원으로 일을 시작하게 도와주는것에서  피로 회복이 벌꿀 등에 풍부한 칼륨이 체..

치아착색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치아가 착색되는건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노화에 의해서 아니면 성분으로 인한 치아착색 등이 한 예입니다. 흡연을 하거나 커피또는 탄산음료를 마시면 착색이 생깁니다.  그래서 먹고나서는 입안을 헹..

PC 성능 향상을위한 업그레이드 세가지 [내부링크]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몇년동안 사용하다보면 점점 느려지고 답답함을 느낍니다. 왜 다른 사람이 만지는 컴퓨터는 빠른데 내 컴퓨터만 느릴까? 한번 쯤은 생각해보신분들도 계실겁니다. 3 PC 성능 향상을위한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