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daddyjustdo의 등록된 링크

 hoodaddyjustd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2만원에 즐기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6 ~ 7월 생일자분들에게 정말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6~7월 생일자분들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단돈 2만원에 종합이용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시 만나이 세계 [지금 나이 20,000 안녕] 6 ~ 7월 생일자분들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1. 기간 2023년 6월 16일(금) ~ 7월 14일(금) 2. 대상 6~7월 생일자 본인한정 ( 신분증, 여권 또는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서류 ) 3. 이벤트내용 롯데월드 어드벤쳐 : AFTER4 종합 이용권 할인 : 20,000원 ( 정상가 50,000원 ) 4. 장소 현장 매표소 5. 유의사항 기타 및 우대 및 카드 할인과 중복적용 불가 혜택 정보 | 롯데월드 어드벤처 다시 만나이 세계[지금 나이 20,000 안녕!..

만나이통일법 시행 D-1, 금융권 변화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만 나이 통일법' 시행으로 인해 금융 소비자들이 겪을 변화와 보험 나이 주의사항에 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8일부터 시행되는 '만 나이 통일법'은 우리나라의 나이 계산을 '만 나이'로 통일하는 법률입니다. 이를 통해 출생일을 기준으로 0살로 시작하여 생일이 지날 때마다 1살씩 더해가는 방식으로 나이를 계산하게 됩니다. 이미 지난해에 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의결되었고, 이제 그 효력이 발휘될 차례입니다. 은행, 카드사 등에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지만, 보험업계에서는 '보험 나이'라는 개념이 따로 적용되므로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은행과 카드사 : 문제없다. 우선 은행과 카드사의 경우 이미 기존 상품 가입 기준을 만 나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모니모 : 젤리를 모아 현금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앱테크를 소개할까 합니다. 모니모는 지난해 4월 출범한 삼성금융사의 공동 브랜드인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 등 삼성금융 4사의 거래현황 및 상품 가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 젤리를 모아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앱테크가 가능한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추천인코드 : O9CMF22 --> 입력시 최대 3,000원 지급 모니모 - 모니모 www.monimo.com 1. 출석체크 : 1 젤리 2. 만보기 5,000보 달성 : 1 젤리 3. 기상미션 : 1 젤리 매일아침 6시 ~ 7시 30분 기상 루틴 인증 3. 젤리로 투자하기 : 5 젤리, 1 스페셜 젤리 삼성증권 펀드 가입후 ..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 23년 6월 25일, 6주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6주 차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금주부터는 모니모를 추가 하였습니다. 소개글은 별도로 올리겠습니다. 1. 크립토탭 채굴 채굴현황 6주차 총 채굴량 : 0.00001938 BTC (+0.0000319 BTC) 금액 환산 : 0.595 달러 Earn coins while browsing the web Earn bitcoins while watching videos, chatting, or playing online. It has never been so easy to increase your income! Tell your friends about CryptoTab Browser, invite them to join, and earn more tog..

미국 Fed의 금리 결정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하 Fed)의 금리 결정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 Fed는 미국의 중앙은행으로서 경제 안정과 성장을 담당하고 있는 주체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Fed는 어떻게 금리를 결정하고 있을까요? 이제 함께 미국 Fed의 금리 결정과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ed의 목표 미국 Fed는 경제의 상황과 목표를 고려하여 금리를 조절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과정을 거쳐서 금리가 결정되는 걸까요? 미국 Fed는 매월 개최되는 정례 FOMC(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회의에서 금리 결정을 합니다. 이 회의는 미국 Fed의 위원들이 참석하여 경제 전망과 위기 상황 등을 평가하고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2. FOMC 회..

금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이번글에는 경제의 기본개념을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금리입니다. 금리는 경제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돈의 시간가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금리의 기본 개념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금리란 무엇인가? 금리는 금융 분야에서 많이 언급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금리는 돈의 시간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시간 가치란 현재의 돈이 미래에 비해 가치가 높다는 개념을 의미합니다. 이는 현재 소유한 돈을 활용하여 다양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에 받을 돈보다 가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금리의 작동 원리와 의미 금리는 대출, 저축, 투자 등 다양한 금융 거래에 영향을 미치며 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

비트코인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한 미국의 움직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최근 암호화폐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바이낸스 규제에 이어서 미국의 기존금융권에서 암호화폐시장을 가져오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바이낸스는 이제 내려간다. 미래는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태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예측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역사는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바이낸스는 가까운 시일 내에 1위 자리에서 내려오는 것은 거의 확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점차 거래량이 줄어서 최악의 경우는 파산에 까지 이르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코인시장에서 주기별로 1위 거래소가 바뀝니다. 17년도는 누구였는지 아십니까? 대한민국의 빗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40위입니다. 바이낸스도 이런 역사를 밟게 될 확..

티스토리 외부확장을 위한 빙 웹마스터 등록 (B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빙 웹마스터 등록입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지 이제 2달째 되어가는데요, 운영 하면서 느낀 점은 외부유입 증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결국 내부보다는 외부로부터 정보를 필요한 분들이 들어와 주셔야 광고클릭으로 이어져 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네이버, 구글, 다음에 제 포스팅을 계속등록해서 올라가고 있는데요, 추가로 외부유입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마이스크로소프트의 Bing을 등록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Bing 검색엔진은 제가 등록을 하지 않았는데도 소수인원이 꾸준히 유입이 되더라구요. 게다가 구글 서치콘솔이 등록되어 계시다면 Bing 등록은 아주 쉽다고 해서 바로 했습니다.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Bing 웹마스터 접속 및 구..

미연준 전격 금리동결, 그런데 추가 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FOMC까지 이리저리 흔들던 미연준이 이번주 목요일 FOMC에서 금리를 결국 동결시켰습니다. 그런데 언제나 애매하게 이야기하는 파월. 그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슈분석] FOMC 기준금리 '동결'…"연내 인하 없다" 선 그은 연준 모닝벨 '이슈분석' - 진행 : 강산 / 출연 :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10회 연속 인상한 후 첫 동결인데n.news.naver.com1.금리동결 사유금리동결의 이유는 역시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CPI)입니다. 미국의 지난 5월의 CPI가 전년대비 4% 상승했습니다. 이 수치는 예상치 4.1%를 하회하는 것은 물론이고 2021년 4월 이후 25개월래 최저..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 23년 6월 18일, 5주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5주 차를 포스팅하겠습니다. 1. 크립토탭 채굴 채굴현황 크립토탭 채굴현황 5주차 총 채굴량 : 0.00001619 BTC (+0.0000197 BTC) 금액 환산 : 0.4812 달러 Earn coins while browsing the web Earn bitcoins while watching videos, chatting, or playing online. It has never been so easy to increase your income! Tell your friends about CryptoTab Browser, invite them to join, and earn more together. Grow your network—ge..

구글 애드센스 계정 일시 정지 후기 (무효 클릭: 직접 클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첫주차부터 수익이 발생해서 즐거웠던 순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것 바로 계정의 일시적 정지입니다.... 그리고 광고 게재 중단입니다. 머선일이고..... 1. 계정 정지 원인 계정정지원인은 무효클릭 : 직접클릭이었습니다. 그럼 누군가가 일부로 그렇게 한건가 봤더니.. 내가 한거였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글을 올리고 항상 광고가 잘나오는지 컨펌을 했던게 문제였던거 같아요. 광고나오는것만 확인하고 클릭은 안했었어야 하나 봅니다. 2. 결론 자기글의 광고는 올바르게 송출되는지만 확인하고 클릭하지 맙시다. 구글은 알짤없이 30일정지 때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한번의 통과! 저만의 노하우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를 단 1번에 통과했습니다!!!! 신청일은 5월 26일 승인일은 6월 10일. 16일 정도 소요 되었네요. 저만 알고 있을 순 없죠. 제 글을 구독해 주시는 분들께 어떠한 과정으로 통과하게 되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원칙 준수 구글 애드센스 도전합니다.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필수적으로 해야 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이고, 왜 블로거들이 해야 하며, 어떻게 하면 승 hoodaddyjustdo.tistory.com 1. 꾸준하게 글을 써라. (최소 3일 1회) 2. 되도록이면 1,000자 이상 쓰고 높은 품질의 글을 써라 3.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 제목을 정해라. 4. 사진은 최소화해라...

리니지M 6주년,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사전예약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리니지 M 팬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리니지 M에서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사전예약이 실시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기존의 리니지 M을 한층 더 진화시키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6주년 이벤트도 함께 있으니 많은 유저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1. 사전예약기간 : 2023. 6. 14. (수) 10:00 ~ 2023. 6. 27. (화) 23:59 2. 사전예약 방법 : 사전예약 신청 페이지 통한 사전예약 리니지M - NCSOFT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중 lineagem.plaync.com 3. 업데이트 내용 1) 신성검사 리부트 드디어 완성된, 진정한 아인하사드의 검 신성검..

증권형 코인이 도대체 뭐야? (SEC 소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6월 금리는 동결이 확정되는 가운데 옆동네 나스닥, S&P500은 AI테마로 상승으로 뜨겁습니다. 그런데 암호화폐시장은 아주 서로 싸운다고 뜨겁습니다. 바로 SEC와 바이낸스의 싸움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SEC가 바이낸스에 고소 후 바이낸스는 SEC에 탄원서를 제출하며 맞대응을 시작했습니다. 가운데 증권형 코인이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시끄러운 건지 저번글에 이어서 최근 가상화폐시장의 뜨거운 핵심, 바로 증권형 코인 이글로 아주 쉽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1. 증권형 코인 증권형 코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주식이나 채권, 부동산, 명품시계 등 실물자산을 연동한 코인입니다. 증권형 코인을 구매해 연동된 자산을 사는 겁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 증권형 코인을 사서 실제 건..

서울 청년시장이되어 1,900만원의 행운을 획득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전국에 주거하는 청년들을 위한 복지혜택을 가져와봤습니다. 바로 내가 서울 청년 서울 시장이다. 시즌3 입니다. 총상금 1,900만 원의 전국 청년들이 생각을 대표하는 서울시장에 어서 도전하세요! 1. 서류접수 안내 및 가이드 1) 참여기간 : 23년 6월 12일 ~ 23년 7월 3일 2) 참가방법 - 생활 중 어려움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 아이디어 소개 - 일자리, 주거, 교육 및 문화, 복지 생활, 기타 3) 참가구성 : 개인 또는 팀 (2~3인 구성) 접수 4) 심사기준 : 공감성 (50), 정책효과성 (30), 실현가능성 (20) 5) 통과 꿀팁 : 제안하신 정책을 생각한 배경과 사연이의 진정성이 높을수록 우승기회가 높아집니다! 6) 참가방법 : 해당 이벤트 지원..

SEC의 가상화폐 폭격이 시작되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5월 음봉에 이어서 비트코인 시세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연일 상승하는 나스닥, S&P500에 비하면 정말 좌절감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 와중 미국증권거래 위원회 SEC의 가상화폐 시장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지난주 전 세계 가상화폐시장 거래소중 가장 큰 규모 1위의 바이낸스와 2위 코인베이스를 소송을 했습니다. 그런데 SEC가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를 소송한 성격은 조금 다릅니다. 이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美SEC, 바이낸스 이어 코인베이스도 제소 (naver.com) 美SEC, 바이낸스 이어 코인베이스도 제소 미국 금융 당국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등록 중개 및 거래소 역할을 했다며 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전날 바이..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 23년 6월 10일, 4주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4주 차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번주부터 만보기를 추가로 올려 드렸는데, 이번주부터는 저번주 대비 얼마나 포인트가 올랐는지도 추가로 올려드립니다. 참고해 보시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고려해 보세요! 1. 크립토탭 채굴 1) 채굴현황 총 채굴량 : 0.00001619 BTC (+0.0000185 BTC) 금액 환산 : 0.4152 달러 설치링크 (아래) https://cryptotabbrowser.com/en/30782862/ Earn coins while browsing the web Earn bitcoins while watching videos, chatting, or playing online. It has never been so easy..

서울시 청년분들을 대상으로 300만원을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서 주거하는 청년분들을 대상으로 한 정보글을 올립니다. 바로 서울시에서 청년수당 2차모집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자격을 읽어보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어서 늦지않게 신청하세요! 1. 사업개요1) 지원대상 : 만 19~34세 서울시 거주, 최종학력 졸업 후 미취업자 ※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 불가 ※ 단기근로자는 지원대상 포함(주 30시간 또는 3개월 이하로 계약된 근로자) ※ 졸업자 인정요건 : 최종학력 졸업자(중퇴·제적·수료) 또는 졸업예정자(졸업요건 학점 이수 완료) - 2023년 6월 전(5월 까지) 중·고교, 대학, 대학원 졸업·중퇴·제적·수료자 ※ 소득 요건 : 2023년 5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건강보험료 월 부과액 기준) 2)..

무신사 쿨탠다드 990원 티셔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무신사에서 990원에 행사를 하고 있는 쿨탠다드 제품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제품의 정식이름은 "쿨탠다드 베이식 크루 넥 반팔 티셔츠"입니다. 어제 배송이 왔는데요 바로 개봉기 갑니다. 1. 개봉기 저는 두장을 주문했습니다. 990원 한 장으로는 주문이 안되어서 다른 색상 하나 선택해서 총두장을 주문했어요 주문한 색상은 터콰이즈 (좌)와 피콕블루(우)입니다. 티셔츠를 내부를 꼼꼼히 보니 목 부분이 밴딩이 되어있네요. 잘 늘어나지 말라고 해놓은 거 같아요. 박음질 상태도 괜찮습니다. 무엇보다 쿨탠다드 이름에 맞게 시원한 소재로 되어있는 걸 만지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에 번거로운 점은 손빨래를 하셔야 합니다. 2. 착용기 저는 XL을 착용했습니다. 제 신장은 키 ..

애플의 또다른 혁신이 시작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애플 소식입니다. 애플이 6월 5일 WWDC에서 9년 만에 새로운 혁신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그것은 XR 헤드셋 '비전 프로'입니다. 저는 이 기기 출시를 애플의 아이폰에 이어 인류의 미래를 바꿔 놓을 또 다른 혁신이라 생각합니다. 애플이 기기를 출시하게 된 이유 한번 같이 찾아볼까요? 1. 수요급감의 스마트폰 시장 최근 스마트폰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실 몇 년 전부터 스마트폰의 한계는 보였습니다. 애플의 아이폰도 외형이 그렇게 많이 바뀌지 않고 매년 출시하는 추세이고, 삼성전자의 야심 차게 내놓은 폴더블 폰도 세계 시장에서의 반응은 시들합니다. 저도 사실 아이폰 xr를 몇 년째 바꾸지 않고 사용 중입니다. 매년 출시하는 아이폰이 크게 변화가 없다 보니 ..

5월 비트코인 음봉마감, 증시와 디커플링 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최근 미증시가 아주 잘 상승해주고 있습니다. 부채한도협상도 5월 말까지 흔들더니 결국에는 마무리로 가는 추세입니다. 특히 올해는 금리가 오르면 주가가 오른다는 역사대로 잘 따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뜨거운 섹터는 인공지능입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에 최적화된 반도체를 생산하는 엔비디아의 주가가 뜨겁게 상승하는 가운데 반도체 쪽 우리나라 대장 삼성전자도 7 만전자를 탈환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들의 비트코인은 5월을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미국의 바이낸스 견제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바로 바이낸스입니다. CEO는 중국계의 창펑자오입니다. 미국이 중국계 기업을 가만히 놔둘 리가 없습니다. 앞으로의 먹거리가 많을 가상화폐시장을 ..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 23년 6월 4일, 3주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크립토탭 채굴 및 만보기 채굴 현황 3주 차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금주부터는 만보기도 추가로 올릴까 합니다. 사유는 크립토탭 채굴만으로는 포스팅 내용이 얼마 되지 않고, 만보기 어플을 포스팅해서 추천드렸는데 제가 후기를 올리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입니다. 참고해 보시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고려해 보세요! 1. 크립토탭 채굴 1) 채굴현황 총 채굴량 : 0.00001434 BTC 금액 환산 : 0.3881 달러 설치링크 (아래) https://cryptotabbrowser.com/en/30782862/ Earn coins while browsing the web Earn bitcoins while watching videos, chatting, or playing online. It..

인천 용현동 아귀찜 맛집, 동원 물텀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금요일이고 하고 해서 가족들과 같이 갈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아내가 좋아하는....) 저는 부산이 고향이라 아귀찜을 좋아하는데요. 결혼을 하고 신혼집을 인천 쪽으로 마련 후 시간 나면 아귀찜을 먹으러 갔었는데 인천에서는 아귀찜을 물텀벙이라고 부르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물텀벙이라 부르는 이유는 과거에 아귀를 잡으면 못생겨서 물에 던지면 물텀벙소리가 나서 물텀벙이라는 이름이 유래했다고 합니다. 부산출신이 제가 먹어보고 반한 동원 물텀벙 가보시죠! 1. 위 치 주소 : 인천 용현동 509-166 ( 물텀벙 특화 음식거리 입구 바로 앞 ) 인천 용현동 물텀벙 특화거리 쪽 바로 앞에 가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지하철역이 좀 멀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시거..

시장을 흔드는 미연준, 6월도 금리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얼마 전 부채한도 협상으로 시끌했던 미국이 잠정합의로 잠잠해지는가 했는데 또 시끄럽습니다. 이유는 미연준의 6월 금리 인상확률이 64.2%로 갑자기 상승했습니다. 상승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6839309?sid=104 메스터 연은 총재 "오는 6월 금리 인상, 멈출 이유가 없다"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오는 6월 금리인상을 멈춰야 한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인상을 멈출 이유가 없다"고 반발했다. '매파' 성향으로 알려진 메n.news.naver.com 1. 끝나지 않은 부채 한도 협상부채 한도 협상이 잠정협의로 끝났지만 마지막 법안통과가 남..

비트코인, 새로운 싸이클의 시작 (하) 최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비트코인의 전체적 차트가 어떠한 흐름으로 가고 있는지 말씀드렸습니다. 요약해 보면 비트코인의 계단식 상승은 22년도에 깨졌으며, 반감기에 의한 가격 상승폭이 둔화 중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국주식 S&P와의 연관성 그리고 경기침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부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해 주세요. 비트코인, 새로운 사이클의 시작 (상) :: 후대디 Just do (tistory.com) 비트코인, 새로운 싸이클의 시작 (상)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의 향후 장기적으로 예상되는 저의 관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hoodaddyjustdo.tistory.co..

비트코인, 새로운 싸이클의 시작 (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의 향후 장기적으로 예상되는 저의 관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가올 올하반기와 상반기가 지난 후에는 저는 비트코인의 새로운 사이클이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22년도의 저점 15.5k가 깨질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상승은 이전 상승과는 조금은 다를 것이라는 여러 가지 신호가 포착되는데요. (상) 편에서는 비트코인의 전체 차트를 넓게 보면서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계단식 상승 구조의 종료 비트코인 계단식 상승은 공식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3번의 반감기가 있었고, 2011년부터 2022년 전까지 상승 후 조정이 왔을 때 저점은..

크립토탭 비트코인 채굴현황 ( 23년 5월 28일, 2주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크립토탭 채굴 현황 2주 차를 포스팅하겠습니다. 크립토탭 비트코인 채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참조 해주세요. https://hoodaddyjustdo.tistory.com/entry/%ED%81%AC%EB%A6%BD%ED%86%A0%ED%83%AD-%EB%AA%A8%EB%B0%94%EC%9D%BC-PC-%ED%86%B5%ED%95%9C-%EA%B0%84%EB%8B%A8%ED%95%9C-%EB%B9%84%ED%8A%B8%EC%BD%94%EC%9D%B8-%EC%B1%84%EA%B5%B4 크립토탭 - 모바일, PC 통한 간단한 비트코인 채굴 안녕하세요. 후아빠 입니다 저는 비트 코인을 모바일 및 PC로 채굴 중인데요, 크립토탭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크립..

롯데 VS 키움 : 고척 스카이돔 422구역 C열 후기 (22052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이번주말 포함 월요일까지 3일 연휴인데요. 저는 가족들과 함께 오랜만에 야구장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부산이 고향이고 당연히 롯데자이언츠의 팬입니다. 최근 몇 년간 부진한 성적 때문에 아내에게 몇 번이나 팀을 옮기자라는 권유를 받았는데요. 저는 절대로 할 수 없었습니다. 죽어도 롯빠이기 때문입니다. 롯데자이언츠는 포기할 수 없는 제 인생의 한 부분입니다. 거두절미하고 5월 2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롯데와 키움전 후기 출발하겠습니다. 1. 고척스카이돔 가는 길 고척 스카이돔 경기장은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주차를 하시던지, 아니면 좀 먼 곳 여유 있는 곳에 주차하고 지하철로 이동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지하철역 구일역으로 가셔서 2번 출구를 나오신다음 고..

라이트코인 반감기, 5월이후에도 상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이번에는 눈앞으로 다가온 라이트코인 반감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라이트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 13위의 메이저 코인인데요, 세 번째 반감기는 세 번째로 8월 2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한 거는 당연히 가격적인 부분이겠죠?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첫 번째 반감기 ( 2015년 8월 25일 ) 1) 상승률 : 약 846% ( 2015년 1월 14일 ~ 7월 10일 ) 2) 고점일 : 반감기 46일 전 ( 2015년 7월 10일 ) 3) 특이사항 : 비트코인과 동반상승하다 동반하락 ( 커플링 ) 2. 두 번째 반감기 ( 2019년 8월 5일 ) 1) 상승률 : 약 616% ( 2018년 12월 14일 ~ 2019년 6월 26일 ) 2) 고점일 : 반감기 44일 ..

디즈니 진짜 쳐돌았냐? [내부링크]

1. 도라이가 된 디즈니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아 진짜 최근의 마블시리즈가 그나마 가오갤 3으로 선방하고 있는 상황에서 디즈니의 초 망작이하나 또 개봉합니다. 인어공주...... 아 왜 멀쩡한 명작 애니메이션을 이상하여도 말도 안 되는 캐스팅으로 몇천억을 투자하는 건지. 이걸 돈 내고 나보고 보라고?? 이제 말이 됩니까? 누가 보면 캐리비안 해적으로 알겠네요. 그런데 더 웃긴 거는 뭔지 아십니까. 인어공주 실사판의 배경이 카리브 해입니다. 해적의 본거지. 하하하하하하하하 2. 언제부터 쳐 돌았지? 왜 잘 나가던 실사판이 갑자기 이렇게 변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누가 보면 진짜 해적영화로 알겠습니다. 언제부턴지 생각해 보니 마블 때였던 거 같습니다. 디즈니는 마블의 아이언맨과 인피니티 스톤 뽕으로 월드 ..

미국 부채한도 협상 와이라노?? [내부링크]

2023.05.10 - [암호화폐 투자/투자일지 (시황 및 의견)] - 다가올 경기침체, 워런 버핏의 말과 행동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아 정말 은행 파산에 이어 미국이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지금 빅이슈는 바로 부채한도 협상입니다. 도대체 뭐 때문에 이렇게 협상이 지지부진한 걸까요? https://naver.me/xAW8ZXML `X-데이트` 임박...미 부채협상, 전 세계가 피마른다 'X-데이트'가 다가오고 있다. 미국이 이달내 부채한도를 높이지 않으면 미국 연방정부가 디폴트(채무 불이행)에 빠진다. 재넷 앨런 미 재무장관은 그 시한, 이른바 'X-데이트'가 6월 1일(이하 현지 n.news.naver.com 1. 부채한도 협상은 무엇인가? 그냥 쉽게 말하면 미국의 마이너스 통장 한도 상향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티스토리 글을 열심히 적게 되면 글을 노출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우리나라 검색엔진 중 점유율은 네이버가 55%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합니다. 당연히 네이버 노출을 먼저 시켜야겠죠? ( 23년 4월 기준 인터넷 검색엔진 점유율 : 네이버 55%, 구글 34%, 다음 5%, 기타 6%) 비록 네이버 블로그 우선 검색이 되는 걸로 알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최고인 만큼 필수입니다. 이제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이동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2. 웹마스터도구 클릭 ( 네이버 로그인도 같이 해주셔..

워런 버핏 TSMC 전부 매도 후 다음 행선지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월가 장투의 전설 워런 버핏 할아버지께서 TSMC를 전부 다 매도했습니다. 이 눈치 백 단의 할아버지가 왜 그런 결정을 내린 건지, 그다음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6/0002143879?sid=101 “굿바이, 대만”…워런버핏, TSMC 남은 주식까지 깡그리 팔았다 [투자360] ‘오마하의 현인’,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 올해 1분기 들어 남아있던 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대만의 TSMC 잔여 주식을 전량 매도하고, 애플 주식을 더 매입한 n.news.naver.com 1. 지정학적 문제점 바로 TSMC의 지정학적 문제점은 중국입니다. 중국은 호시탐탐..

간호법 제정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를 시끄럽게 하는 간호법 제정 문제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길레 각 정치권, 의료계의 찬성과 반대의견이 엄청나게 대립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1. 간호법 추진 배경 간호법은 의료법, 보건의료인력지원법으로부터 간호인력에 관한 내용을 따로 독립시키는 법안을 말합니다. 간호법이 추진된 이유는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우리나라의 고령화 사회의 진행. 우리나라는 현재 출산율은 낮아지고, 고령화 사회 나가가고 있다는 걸 다 아실 겁니다. 그래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돌봄, 간호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걸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현제의 의료체계에서는 그것을 감당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지속되어 간호서비스에 대한 폭을 늘리고자 함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도전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필수적으로 해야 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이고, 왜 블로거들이 해야 하며, 어떻게 하면 승인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지 같이 알아봅시다. 1. 구글 애드센스가 뭔데? 많은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알고 계시고 도전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중개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구글의 수익모델은 광고수익, 클라우드서비스, 소프트웨어 및 앱, 유료서비스, 기타로 구성되어 있는데, 애드센스가 가장 큰 수익모델입니다. 바로 지금의 구글을 만든 1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해당플랫폼에 돈이 몰린다는 겁니다. 광고주는 광고주 모집 프로그램(Google Ads)에 가입 후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고, 사이트, 블로그 등의 광고..

크립토탭 비트코인 채굴현황 ( 23년 5월 21일, 1주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한 것과 같이 크립토탭 채굴 현황을 꾸준하게 포스팅하려 합니다. 크립토탭 비트코인 채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참조 해주세요. https://hoodaddyjustdo.tistory.com/entry/%ED%81%AC%EB%A6%BD%ED%86%A0%ED%83%AD-%EB%AA%A8%EB%B0%94%EC%9D%BC-PC-%ED%86%B5%ED%95%9C-%EA%B0%84%EB%8B%A8%ED%95%9C-%EB%B9%84%ED%8A%B8%EC%BD%94%EC%9D%B8-%EC%B1%84%EA%B5%B4 크립토탭 - 모바일, PC 통한 간단한 비트코인 채굴 안녕하세요. 후아빠 입니다 저는 비트 코인을 모바일 및 PC로 채굴 중인데요, 크립토탭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

영화표를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 5월 ~ 7월 극장성수기에 대비하자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여러분들! 특히 5월부터 7월까지는 영화관에서 많은 인기 작품들이 개봉하며 극장 성수기가 도래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최근 영화티켓 가격이 코로나19 이후 많이 인상된 상태여서 여러모로 부담이 많이 됩니다, (평일 기준 1만 4000원,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엔 1만 5000원)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5월 ~ 7월 블록버스터 개봉 일정 및 영화표를 저렴하게 구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블록버스터 개봉일정 ( 5월 ~ 7월 ) 범죄도시 3 : 5월 31일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 6월 2일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 : 6월 7일 더 플래시 : 6월 14일 인디아나존스 운명의 다이얼 : 6월 30일 미션임파서블 데드 레코딩 파트 1 : 7..

수세미 건조대 추천) 식기건조대의 에르메스 밧드야와 잘어울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 아빠입니다. 얼마전에 우리 가족은 이사를 했는데요. 싱크대 구조가 바뀌는 바람에 기존에 사용하던 수세미 건조대를 사용할 수밖에 없어 새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안의 식기건조대는 식기건조대의 에르메르라는 밧드야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받더냐 식기건조대와 같이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는 수세미 건조대를 추천할까 합니다. 바로 올스텐 304 사선형 수세미 거치대입니다. 개봉기 갑니다!!! 1. 구성은 수세미 거치대(위), 물고임 방지 받침대(아래), 칸막이(좌), 사은품(우)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먼저 물고임 방지 받침대 보호필름을 제거해줍니다. 3. 수세미 거치대와 조립해줍니다. 아주 쉽습니다. 4. 칸막이와 조립해줍니다. 칸막이는 좌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만보기 어플추천 - 이제 걸으면서 돈벌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걸으면서 핸드폰을 통해서 돈을 벌수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하면서 제 판단으로 최대한 광고가 없거나 최소화한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1. 토스 만보기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한 가지로, 걷기 운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다양한 혜택으로 환급되어 걷기를 더욱 재미있고 동기부여합니다. 또한, 걸음수 측정과 함께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여 걷기 운동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보상 종류 : 포인트 2) 보상 범위 - 1000 걸음 : 10원 - 5000 걸음 : 10원 - 10,000 걸음 : 20원 - 주변장소 방문 : 20원 (5회) 3) 사용처 : 브랜드콘 구매, 현금화 가능 4) ..

크립토탭 - 모바일, PC 통한 간단한 비트코인 채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아빠 입니다 저는 비트 코인을 모바일 및 PC로 채굴 중인데요, 크립토탭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크립토 탭 소개 (Crypto Tab) 크립토탭(CryptoTab)은 웹 브라우저에서 마이닝을 통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브라우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크립토탭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인터넷 사용을 하면서 동시에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크립토탭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제공되며, 설치 후에는 브라우저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검색할 때 자동으로 마이닝 프로세스가 실행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컴퓨터 자원을 공유하여 마이닝에 기여하고, 그 대가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쉽게 말하면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브라우저를 켜놓기..

다가올 경기침체, 워런 버핏의 말과 행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 아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워런 버핏이 주주총회에서 나온 이야기를 가지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가치투자와 장기투자를 추구하는 워런 버핏이 최근에 아주 중요한 말을 했는데요. 이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1. 워런 버핏은 누구인가? 현재 나이 92세의 미국의 성공한 투자가이자, 버크셔 해서웨이의 CEO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버핏은 매우 성공적인 투자자로, 투자 철학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그는 저평가된 기업에 투자하며, 오랫동안 그 기업에 투자한 자산을 유지하며 기업의 성장을 기다립니다. "10년 이상 보유할 생각이 없으면 10분도 투자하지 말라" 이라는 말을 남겼을 만큼, 한 종목에 오래 투자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또한, 그는 매우 신중하게 투자를 하므로 높은 성공률..

직장인이 부업을 꼭 해야하는 이유 ( 블로거 도전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후아빠입니다. 우선 방문해주셔서 제 첫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적어보고 싶었던 내용을 첫글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왜 해야 하는 결정을 내렸는지 써보겠습니다. 1. 부업의 필요성 제가 생각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30대 중후반의 직장인입니다. 아내, 아들 이렇게 세 가족을 꾸리면서 살고 있고요. 결혼 후 가정을 만들면서 살아오다 보니 지출은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가도 역시 지속해서 상승…. 게다가 내년 겨울에는 새로 분양받은 신규 아파트에 입주 예정으로 가정부채가 더욱 늘어납니다. 반면 물가는 상승 및 지출상승보다 따라오지 못하는 월급인상률, 나이가 들어오면 회사에서 오는 실적 및 승진에 대한 압박 정년은 6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