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spapa의 등록된 링크

 hoospap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3건입니다.

전대차 보증금 미반환에 대한 답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구독자 분들이 질문하시는 내용 중에서 제가 답변할 수 있는 것은 댓글로 간단히 답변도 해드리고, 메일로 온 질문이나 좀 복잡한 내용은 간단한 답메일을 보낼 때도 있는데 여기저..

공인중개사 사무실 면접 보기 #2. 직원 편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글에서 “직원 채용”에 관련된 얘기를 좀 해봤는데 오늘은, 제가 사무실을 구하는 “구직자” 입장이 돼서 제가 일할 중개사무실을 알아보는 입장으로 얘기를 하겠..

공인중개 사무실 면접 보기 #1. 사장 편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면접”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우리 공인중개사무실 대표님들 입장에서 구인광고를 내고 면접 보는 과정을 말씀드릴 건데 면접에는 FM 방법이 정해져 있..

예비 공인중개사 그리고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제가 다른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진 못하는데 한 달 만에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합격 비법을 전수하겠다는 영상들이 좀 보이는데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

[공인중개사 개업 ] 직원 관리가 안 되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글에서 개업을 생각 중인 분들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오늘은, 개업하신 분들 중에서 직원들을 여러 명 두고 일하시는 분들. 그중에서 직원 관리가 안 되는 분들께 조..

잘 나가던 공인중개사 창업 후엔 왜 망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개업”을” 고려하고 계신 공인중개사 분들께 간단한 조언을 좀 드리려고 합니다. 직원으로 일을 하시다가 어느 순간이 되면 개업을 생각하실 거예요. 자격증 공부..

[ 신탁부동산 ] 결국 대형사고 터졌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경기도 광주에서 발생했는데, 피해 세대와 피해 금액이 확인된 것만 120세대에 100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주택시장에서는 이제 본격적인 이사철이 시작되는데 전/월세 구하시는..

[ 신탁 부동산 ] 기본적인 상식과 올바른 계약 진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글에서 신탁부동산 계약이 왜 위험한지 간단한 사례를 통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이 신탁부동산에 대해서 전반적인 이해를 해보고, 신탁원부 상에는 보통 어떤 내용들..

[ 신탁 부동산 ] 부동산 중개 사고가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을 신탁 부동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신탁 등기가 있는 건물의 부동산 임대차 계약 의외로 중개 사고나 손해 배상 같은 불미스러운 일에 종종 휘말리게 됩니다. 신탁 부..

(부동산 중개 사고) 다세대 주택 - 물탱크실, 공용창고 개조 원룸 [내부링크]

집합건물에서 원래는 주택 부분이 아닌 물탱크 실이나 공용창고 같은 공용 부분을 개조해서 원룸이나 세를 놓는 경우들이 있어요 주로 다세대 주택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걸 계약해도 되느냐? 다세대 주..

(부동산 중개 사고) 다세대 주택 - 층수 바꾸기 [내부링크]

다세대 주택에서 실제의 층과 공부상의 층이 다른 경우 집합 건물 계약 시에 조심해야 할 사항 두 번째를 보겠습니다. 어제 글에서 얘기했던 것과 비슷한 케이스인데 그거는 옆으로 나눤거면,지금은 위아래예요...

(부동산 중개 사고) 다세대 주택 - 호실 쪼개기 임대인 임차인 알아두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 글부터는 집합건물 다세대주택의 계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이 계약서 작성 전까지는 조금 실수가 나와도 돼요. 그냥 "죄송합니다~" 하면..

가처분 부동산에 잔금을 넣었어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에 댓글이나 메일을 통해서 매일 많은 질문들이 들어오고 있어요. 제가 답을 드릴 수 있는 질문들에는 최대한 답을 드리려고 하는데 제 채널이 생각보다..

[ 대리계약 ] 5. 대리계약 마무리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부동산 대리계약 시에 대한 내용들을 계속 보고 있는데, 원칙적으로 서류를 완벽히 준비시키고 진행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거죠. 하지만, 사실은 건물주의 가족이나..

[ 대리계약 ] 4. 서류확인과 진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대리계약에 대한 사항을 계속 보고 있어요. 이번 글을 대리계약을 진행할 때 확인해야 하는 서류들과 유의사항들을 볼 건데, 일단 FM적인 내용을 먼저 보겠습니다. 위임장에 인감증..

[대리계약] 3. 임감증명 확인 하기 [내부링크]

인감증명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대리계약에 대한 부분을 보고 있습니다. 세번째글 인감증명 확인하기 입니다. 인감증명의 유효기간이 3개월이라고 알고 계신 분이 많아요. 잘..

[대리계약] 2. 위임장 확인 하기 [내부링크]

위임장(위임 서류) 필수 확인 내용 대리 계약 시에 “위임장” 이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사실은 “위임장” 이 아니라 “위임 서류”입니다. “위임장+인감증명서” 이게 위임 서류고요,, 이 두 개는 세트로 같이..

[대리계약] 1. 기본상식 정리 하기 [내부링크]

[대리계약] 1. 기본상식 정리 하기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유튜브를 12주쯤 되었을 때 구독하시는 분이 많지는 않았지만, 영상을 꾸준히 봐주시는 분도 몇 분 생겼어요. 그중에 다산신도시에서 중개업을..

[보증금 보호] 5. 임차권 등기명령 [내부링크]

[보증금 보호] 5. 임차권 등기명령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임차권 등기 명령” 제도입니다. 남의 집에 들어가서 살다 보면 이런 일이 생길 수도 있어요. 만기가 되었는데 임대인..

[보증금 보호] 4. 전세권 설정 핵심정리 [내부링크]

[보증금 보호] 4. 전세권 설정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시간에 총 세 개의 글을 통해서 전세권 설정과 확정일자를 알아보고 두 개의 장단점과 다른 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보증금 보호..

[보증금 보호] 3. 근저당권 설정 VS 전세권 설정 [내부링크]

[보증금 보호] 근저당권 설정 VS 전세권 설정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시간에 전세권 설정과 확정일자에 대해서 각각 알아봤고요, 오늘 글에서는 이 두 개를 함께 놓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딱 까루끔 하게 ^^..

[보증금보호] 2. 확정일자 핵심 정리 [내부링크]

[보증금보호] 2. 확정일자 핵심 정리 지난 글에서 전세권 설정에 대한 얘기를 했었는데, 이 전세권설정을 임차인의 입장에서 봤을 때, 몇 가지 문제점과 맹점이 있어요. 그래서 이걸 보완한 제도가 바로 우리..

[보증금보호]전세권 설정 핵심정리 [내부링크]

[보증금 보호] 전세권 설정 핵심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 글부터는 “임차인의 보증금 보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통적인 방법. “전세권설정” 이 있죠? 그걸 약간 보완해서 나..

[원상복구2] 원래대로 고쳐놓고 나가라고? 추가 내용 [내부링크]

[원상복구 2] 원래대로 고쳐놓고 나가라고? 추가 내용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번에  “원상복구”에 관한 영상을 올렸었죠? 업무용 부동산에서 임차인이 퇴실 시에 어디까지 원상복구 해야 하..

[원상복구] 원래대로 고쳐놓고 나가라고? [내부링크]

[원상복구] 원래대로 고쳐놓고 나가라고?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원상복구”에 대해서 까루끔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이나 상가 같은 업무용 부동산 임대차에서는 이..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5. 조건 조율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5. 조건 조율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물건을 준비하고 미팅을 하는 과정에 대해서 얘기했습니다. 이제, 여기까지는 잘 됩니다. 광고 내고 상담하고 물건 준..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4. 물건준비 & 미팅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4. 물건준비 & 미팅 오늘은 물건준비와 미팅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이 물건준비와 미팅은 연동되어 있어요. 두 개가 다른과정 같은데 사실은 하나로 보셔야 합니..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3. 전화상담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3. 전화상담 이번에는 전화상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문의는 좀 있는데 고객이 안 나와."이런 경우는 나의 상담에 뭔가 문제가 있는 거죠.. 고객분께 처음 문의전화가 왔어요. 이..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6. 소유자의 공유지분 계산하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마지막 글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소유권이 여러 갈래로 쪼개셔서 이전되어 있을 때 최종적은 소유자가 누구누구인지와 각각 얼마큼씩의 지분을 가지..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2. 광고의 질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2. 광고의 질 공인중개사의 문제점 자가진단 두 번째! 오늘은 "광고의 질"에 대한 부분을 얘기해 보겠습니다. 저도 다른 부동산 광고들을 종종 보는데요, 정말 성의없이 광고 내..

[공인중개사 문제점 자가진단] 1. 광고의 배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광고의 배치"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오늘은 우리 중개업무를 좀 세밀하게 쪼개 보겠습니다. 계약이 잘 안 나오면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고 막연하니까 그냥 답답한 상태..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5. 등기용어 살펴보기 - 을구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등기 을구에서 볼 수 있는 등기 용어에 대한 정리를 좀 할께요. 등기부등본 을구에서 여러분이 자주 보실수 있는 용어는 전세권 설정,근저당권설정, 지상권설정, 이렇..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4. 등기 용어 정리하기-갑구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지금 끝장이 나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지난 시간 표제부에 이어서 오늘은 “갑구” 소유권에 관한 사항이 적혀있는 곳이죠? 이 갑구에 자주 등장..

[중개실무 부가세 완전정복] 6. 시설비/권리금 조율시 부가세 문제로 다툼이 생긴다면? [내부링크]

이번 글은 시설비, 권리금 조율 시 부가세 문제로 얘기해 보도록 할게요 업무용 부동산 계약을 진행하다 보면 시설비나 권리금을 조율하는 일이 있죠? 이때 아주 가끔이지만 인수받는 쪽, 새로 들어오는 임차인..

[중개실무 부가세 완전정복]5.간이가세자가 부가세 받으면 합법? 불법?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예전 유튜브 영상을 정리해서 올린 것으로 현재는 간이과세자의 구간이 일부 변동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글에 “중개보수와 부가세” 영상을 올린 후에..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3. 등기 용어 정리하기-표제부 [내부링크]

후스파파입니다. 등기부등본 보기 세번째 글입니다. 이번 글부터는 등기부등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등기 용어를 설명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표제부에서 자주 등장하는 등기 용어들을 정리해 볼께요.      ..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2. 등기 기본 구성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등기부등본의 구성을 살표보겠습니다. 부동산 등기는 먼저 “표제부” 가 가장 처음에 나오구요. 그다음에 “갑구” 와 “을구” 순으로 나오게 됩니다. 일단 보면서..

[등기부등본 끝장내기] 1. 등기부등본 확인 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부동산 유튜브를 운영하가 보니 부동산 관련 질문을 많이 받는데요 지식이 아주 전문적인 분들도 계시지만 정말 초보적인 지식이 부족해서 곤란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고요..

계약 한건에 1800만원? 개꿀같은 직업 "공인중개사" 여러분도 함께해 보아요~ ^^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중개보수 개편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어요. 말이 “개편” “개편”이지 사실상 “인하” 하겠다는 얘기죠. 대부분의 서비스업은 시장에서 당사자 사이..

서울 아파트 [가격하락 Vs 통계조작] 어느쪽이 진실인지 실거래가로 팩트체크!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화요일인 9월 8일에 “제6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 회의” 가 열렸어요. 그리고, 그 내용이 국토부 보도자료를 통해서 발표됐는데 이 보도자료 안에 포함된 내용 하나가..

"서울시교육청" 중학교 배정방식 변경추진! 학군 변경으로 집값을 잡는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서울시 교육청에서 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학교 배정방식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이미 학부모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까지 마쳤어요. 현..

중개업에 "적성" 이 얼마만큼 중요할까?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중개업에 있어서 적성이란 것이 얼마큼 중요한가?” 저도 이 적성 때문에 심각하게 고민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 문제는, 저한테도 아주 오랫동안 중요한 화두였어요. 저..

포괄양도양수를 하는 이유와 실무상의 주의점!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임대사업을 하고 있는 업무용 부동산을 매매할 때 “포괄양도양수” 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죠? 주로 오피스텔 매매할 때 많이 접하는데 오피스텔뿐만 아니라 일반 상가 매..

[중개실무 부가세 완전정복] 4. 부동산 중개보수와 부가세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우리 중개보수 얘기예요. 대부분의 분들이 중개보수를 계좌이체로 받으실 텐데 상대방이 중개보수 줄 때 부가세를 안주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특히 업무용 보다는..

[중개실무 부가세 완전정복] 3. 부동산 매매대금과 부가세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부가세 파트를 계속 보고 있는데 오늘은 부동산 매매와 관련한 부가세를 짤막하게 보겠습니다. 사실 깊게 들어가면 저도 잘 몰라요. 저는 공인중개사니까. 오늘도 자료 보면..

[중개실무 부가세 완전정복] 2. 부동산 임대료와 부가세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부가가치세, 줄여서 “부가세” 라고 하죠? 아주 기본적인 부분만 알아봤고 오늘 영상부터는 그 부가세 중에서 우리 공인중개사의 업무와 관련된 부분을 하나..

[중개실무 부가세 완전정복] 1. 누구나 알면 좋은 부가세 기본개념 쉽게보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부가세" 에 대한 얘기를 할 꺼예요. 부가세 라는게 자세히 들어가면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저도 다는 몰라요. 세무사 분들 영역이니까 우리가 상세하게 공부할 필요..

잔금일에 등기확인 안하면 발생할 수 있는 일!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우리가 계약서를 작성하면 나중에 잔금일이 다가오죠? 주택에서는 보통 입주날인데 잔금일에는 등기부등본을 다시 확인해 봐야해요.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등기부 등본상의..

지하층 답사할 때 차단기 내리면 어떻게 된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도,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는 작은 실수에 대한 얘기예요. 제가 예전에 어떤 영상에서 계약 전까지의 실수는 “죄송합니다” 로 끝나지만 계약서 작성부터는 “죄송합니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시 냉난방기 확인 잘못하면 벌어지는 일!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 영상과 다음 영상에서는 우리가 중개할 때 무심코 하게 되는 작은 실수에 대한 얘기를 할껀데 실수는 작지만 결과는 아주 클 수도 있어요. 오늘은 냉난방기에 대한 얘기..

[전대차 계약의 모든 것] 5. 전대동가 불가능할 경우의 마지막 진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전대동의가 필요할 경우에 임대인을 좀 더 부드럽게 설득할 수 있는 “TIP” 을 얘기했습니다. 자, 그렇게까지 했는데도 동의를 안해주는 임대인들이 있겠죠. 거기..

[전대차 계약의 모든 것] 4. 임대인을 설득하는 TIP. [내부링크]

오늘은, 전대차 동의가 필요한 상황에서 임대인이 망설이고 있을 때 좀 더 쉽게 동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전대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은 “주거용계약” 보다는 “업무용계약”..

[전대차 계약의 모든 것] 3. 임대인이 전대계약을 싫어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전대차 계약과 관련된 내용들을 보고 있어요. 이번 영상에서는 “왜 임대인들이 전대 동의를 잘 안해주는지?” 이걸 볼껀데, 임대인이 전대를 싫어하는 것은, “나한테 불리하고 굉장히 머리아픈 무슨일이 생기지..

[전대차 계약의 모든 것] 2. 관련 법조문 쉽게 풀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전대차 계약과 관련한 일반적인 상식 다섯가지에 대한 얘기를 했었는데, 오늘은 관련된 법조문을 보겠습니다. 전대차계약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들을 많이 혼동하시는..

[전대차 계약의 모든 것] 1. 기본 상식 정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 영상부터 전대차 계약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공인중개사들이 실무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데,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약간씩 혼동돼요. 분명히 알고는 있는데, “확..

주인이 외국에 경우 영사관 위임장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예전에 대리계약 대해서 여러 가지 상황을 설명한 적 있는데 오늘은 그 추가영상입니다. 오늘 내용은, 대리계약을 진행하는데 건물주가 외국에 장기체류 하고 있는 상황이예..

[라이브에서 못다한 질문들] 3. 집값을 공인중개사들이 올린다는게 사실인가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라이브 때 “보수가 좋다” 님이 질문하셨던 “집값을 중개업자들이 올린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이 주제로 얘기해 보겠습니다. 아마도 “보수가 좋다” 님은 이게..

[라이브에서 못다한 질문들] 2. 고객의 말을 절대로 믿지 말아야 할까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라이브에서 못다룬 질문 두 번째! 블루티건 님이 질문하신 “고객을 절대로 믿지 말아야 하나요?” 오늘은 이 주제로 얘기해 볼까 해요. 이 얘기는 중개사들이 항상 하는 얘..

[라이브에서 못다한 질문들] 1. 중개사고 날뻔한 적이 있나요? [내부링크]

<본 내용은 8월 중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주에 첫 라이브를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어요. 많으면 30분 정도 예상했는데 총..

한 고시원서 18명 청약당첨? - 부동산시장 교란행위 적발사례 살펴보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기사를 보신 분들 계실꺼예요. 한 고시원에서 18명이 청약에 당첨됐는데 위장전입이라고 합니다. 이 문제는 사실 어제오늘 일이 아니죠? 서울과 그 인근 고시원이나 쪽방촌에..

임대인의 계약갱신청구 거절이 거짓일 경우 배상금액과 산정방법은?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이 “임대인의 계약갱신 거절 사유” 임대차 보호법에 정해져 있는 9가지 경우를 설명드린 영상인데 그 중에 8번째가 “임대인 또는 그 직계존비속이 직접 거주를..

임대인이 계약갱신을 거절할 수 있는 9가지 사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임대인의 계약갱신 거절사유” 이 부분을 볼꺼예요. 주택임대차보호법 6조의 3에 9가지 사항을 규정해 놓았는데 오늘 내용은 임대인 분들은 당연히 보..

[8.4 공급대책] 문제점 세가지 분석!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7월 초에 대통령께서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주택문제와 관련한 몇가지 사항을 지시한게 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주택공급 물량을 확대하라.” 이런 주문이 있었던 것..

[8.4 공급대책] 서울권역 등 수도권 26.2만호 추가공급!? [내부링크]

<본 내용은 2020년 8월 7일 유튜브에 올린 영상 내용을 업로드 한 것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8월 4일에 부동산 공급대책이 발표됐어요. 언론을 통해서 많이 나왔기 때문에 내용은 다들 알고..

[임대차 3법] 속전속결 국회통과! [내부링크]

<본 내용은 2020년 7월 30일에 올린 유튜브 영상 내용을 추후에 업로드 한 것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구경 중에는 불구경과 싸움 구경이 제일 재밌다는데 불구경은 좀 안타깝고 싸움 구경은..

[법인과의 계약진행] 3. 서류 미비 시 최소한의 확인서류와 진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법인과 계약을 진행할 때 필요서류와 진행방법에 대해서 보고 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원칙적인 방법을 얘기했었는데 법인 서류가 미비할 경우에도 중개사고의 위험이 없다는 전..

[법인과의 계약진행] 2. 확인서류 & 진행방법 & 잘못 알려진 상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계약 당사자가 법인일 경우를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실무에서 법인과 계약을 진행하는 상황을 얘기해 볼껀데 법인은 사람이 아니죠? 우리가 “법 인격” 이라고 하는데..

[법인과의 계약진행] 1. 법인인감? 사용인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업무용 계약에서 임차인이 법인일 경우의 계약진행에 대해서 얘기를 할껀데, 그 전에, 사용인감에 대한 얘기를 하겠습니다. “법인인감” 은 다들 잘 아시는데 “사용인감” 에 대해..

[가계약금의 모든 것!] - 4. 가계약 관련 무조건 중요한 판례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가계약과 관련해서 중요한 판례 하나를 소개해 드린다고 했었죠? 사건을 정리해 드릴께요. 매매계약과 관련해서 있었던 재판 사례입니다. 어떤 사람이 부동산을 10억원에 매입하기로..

[가계약금의 모든 것!] - 3. 실무에서의 가계약금 활용 4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가계약과 관련된 얘기들을 해보고 있는데 지난 시간에는, 가계약과 관련해서 현장에서 발생되는 분쟁들 중에서 대표적인 5가지 상황들과 그 대응방법을 봤습니다. 그러면, 그런 분쟁..

[가계약금의 모든 것!] - 2. 가계약 관련 5가지 분쟁사례와 그 대응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가계약관련 분쟁들과 그 대응방법에 대해서 대표적인 사례 5가지를 얘기해 보겠습니다. 정식으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계약을 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소액을 먼저 지급하는 것..

[가계약금의 모든 것!] - 1. 돌려받을 수 있는 경우? 없는 경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에는 가계약금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가계약금” 이라는 것은 법정용어는 아니죠? 민법을 비롯해서 계약과 관련된 어느 법을 찾아봐도 “가계약금” 이런 표현은..

법인설립 예정인 임차인은 이렇게 이끌어 주세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얼마 전에 후배와 통화를 하다가 “법인을 새로 만든다는 고객이 있었는데” “절차를 어떤 순서로 진행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좀 난처하고 많이 뻘쭘했다.” 이런 얘기를 들..

[표준임대료법] 가능한가요? 실효성은?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표준임대료법” 을 살펴봤어요. 워낙 떠돌아다니는 얘기들이 달라서 개정안 원문을 보면서 직접 하나하나 살펴 봤습니다. 결론적으로 봤을 때는 시도지사가..

전월세 가격을 국가가 정해준다? 진짜뉴스 Vs 가짜뉴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일명 “표준임대료법” 이란 것이 발의됐어요. 광역지자체장인 시도지사가 표준임대료 금액을 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전월세 가격을 통제해야 국민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다..

부동산 정책과, 집행사는 사람들과, 바라보는 사람들의 "정의로움" 에 대해서...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주에 세 개의 영상을 올리고 나서 꽤 바쁜 주말을 보냈어요. 돌아와서 보니까 그 중 한 영상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셨지만 몇몇 분들께는 따끔한 비판도 받았습니다...

오피스텔 투자가 마지막 대안? 제 얘기도 듣고 가시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정부에서 아주 강력한 부동산 정책을 연달아 펼치고 있어요. 대부분 “주택” 에 대한 규제들인데 그러다 보니까, 그 대안으로 “오피스텔 투자” 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언..

이런 시국에 중개업을 해도 되냐구요? - 중개업이 불황이라 느껴지는 이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요즘 자주 받는 질문 중에 두가지가 있어요. 이런 시국에 중개업을 시작해도 괜찮냐는 질문이 첫 번째고 이놈의 불경기가 언제 끝날지. 여기에 대한 질문이 두 번째인데 질문..

[주택청약 대해부] 5. 특별공급 살펴보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특별공급을 볼 차례인데, 그 전에 안내드릴 사항이 하나 있어요. 제가 세번째 영상에서 일정한 기준 이하 주택은 “무주택” 으로 인정해 주지만 그건 국민주택이 아니라 민..

[주택청약 대해부] 4. 민영주택의 청약가점 계산방식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민영주택” 청약에서 제일 중요한 “가점” 이 가점이 어떤 기준으로 계산되는지, 이걸 알아볼께요. “국민주택” 은 이 가점과 상관 없어요. 자꾸 이걸 혼동하시면..

[주택청약 대해부] 3. 국민주택 Vs 민영주택 - 뭘 좀 알고 들이미니?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청약통장” 에 대한 기본기를 다져봤고 오늘은 “국민주택” 과 “민영주택” 을 보겠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모든 거주자들은 청약신청을 할 수 있는데 “..

[주택청약 대해부] 2. 청약통장 가입시기와 적정 가입금액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주택청약 대해부” 두 번째 시간이죠? 오늘 내용부터가 정말 중요한데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바로 들어갈께요. “청약통장 Q&A” 시작하겠습니다. [언제 가입하는 것이..

[주택청약 대해부] 1. 주택청약종합저축 - 어떻게 쓰는 물건인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부터 “주택청약” 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주택청약” 이란게 새 아파트를 정말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 수단인데 좀 복잡하다 보니까 제대로 사용..

부동산 실광고 Vs 과대광고 효과 - 솔직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실광고와 과대광고의 효과에 대해서 얘기해 보기로 했는데 지난 영상에서 말씀드렸듯이 지금은 아니지만, 저희도 과대광고를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자랑거리가 아닌 이 얘..

8월부터 과대광고 / 허위광고 적발시 과태료 500만원 부과!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8월부터 시행되는 공인중개사법 시행령 개정안이 있죠? 이게 8월 21일부터 시행되는데 허위매물을 올리다 적발되면 500만원 이내의 과태료를 맞게 됩니다. 오늘은 이 얘기를..

갑자기 Hot 해진 "신혼희망타운" 시세차익 일부반납을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신혼희망타운” 이라는 것이 있어요. 신혼부부를 위해서 저렴하게 분양 또는 임대하는 주택인데 국토부와 LH에서 주도하는 주거복지 상품이예요. 일단, 오늘 영상을 찍는..

[수익형 호텔분양] 이래도 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몇 년 전부터, 수익형 호텔 분양 광고가 눈에 띄게 많아졌어요. 이런 투자상품이 최근에 시작된 건 아닙니다. 제가 중개업을 처음 시작했던 2000년대 초반에도 있었고 그때는..

[개인사업자 Vs 중개법인]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요새 중개법인의 장⋅단점에 대한 질문이 좀 있어요. 법인으로 중개업을 했을 경우에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여기에 대한 질문들인데 제가 처음에는 소속공인중개사로..

[부동산도 고객이다] 3. 아군을 만드는 소소한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지역사회에서 아군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지역사회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해 나가는데 있어서, 동종업계에 나에게 호감..

[부동산도 고객이다] 2. 공동중개 시의 7가지 에티켓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공동중개시의 7가지 에티켓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평판에 대해서 말씀드렸어요. “내가 속한 사무실에 대한 평판”은 쉽게 바꿀 수 없지만..

[부동산도 고객이다] 1. 평판의 중요성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혼자서 모든걸 다 완벽히 할 수는 없죠? 때로는 동료 직원들의 도움도 필요하고, 때로는 다른 부동산들과 협력해서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경..

[7.10 부동산 정책] 그들만의 리그가 시작된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7월 10일에 부동산 대책이 다시 발표됐어요. 6.17 부동산 종합대책이 나온지 한 3주만이죠? 정말 이렇게 부동산 대책이 많이 나온 정부가 있을까 싶은데 사실 20번이 넘었죠?..

[계약을 못하는 공인중개사 특징] 2. 액션보다 상상과 계산이 많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계약을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두 번째 얘기를 합니다. 오늘 영상도 역시 제 개인적인 주관이 많으니까 가볍게 봐주시기 바랄께요. 제가 저 스스로의 과거..

[계약을 못하는 공인중개사 특징] 1. 관심법을 사용한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제가 이전에 [계약을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이라는 영상을 올린 적이 있어요. “고객이 제시한 그 조건에 크게 집착하지 않는다.” 이 얘기를 하면서, 몇가지 상황에 대한..

[계약을 잘하는 공인중개사 특징] 2. "역지사지" 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 내용은 예전에 올렸던 “계약을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 1편에 이은 두 번째 내용입니다. 역지사지라는 사자성어를 모르는 분은 없을 거예요.. “입장을 바꾸어서 생각..

[계약을 잘하는 공인중개사 특징] 1. 조건에 집착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계약을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 다른 특징들이 몇가지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하나를 얘기해 보겠습니다. 계약을 잘하는 사람들은 일단 부지런합니다. 성실하죠. 돈되는일 안되..

임대차 신고제 시행 후 반드시 발생할 5가지 상황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임대차신고제” 에 대한 얘기를 할꺼예요. 뭐, 우리 공인중개사 분들은 다들 아실테고 몇 달 전에 저도 영상에서 잠깐 얘기했던 적이 있었는데 정확한 시기와 세부..

[오피스텔 양도세 폭탄주의보] 에 대한 추가내용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예전에 제가 “오피스텔 양도세 폭탄 주의보”.. 라는 영상을 올린 적이 있어요. 관련된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던 영상 중에 하나인데 오늘은 거기에 관련된 추가 영상입니다..

중개보수 안준다고? - 내용증명 작성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내용증명 작성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용증명 작성법을 여러분들이 꼭 알고 계셔야 하는 이유가, 첫째. 중개보수 못받는 경우가 가끔 있죠? 정말 돈이 없는 경우라면,..

[외국인의 계약진행] 2. 외국인의 보증금보호 확정일자 받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시간에 외국인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복수국적자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봤었고, 단기체류자와 장기체류자, 외국인 등록증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보여드리면서, 계약서를 진행..

[외국인의 계약진행] 1. 외국인 계약시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 얘기할 것은, “외국인의 계약진행”, 이걸 얘기해 볼꺼예요. 최근 몇년간 우리나라에 외국인이 많이 들어오고 있고 또, 장기체류하는 외국인들도 많이 생기고 있기 때..

[미성년자 계약진행] 3. 미성년자의 확정일자와 보증금보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시간에, 미성년자를 따져보는 방법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미성년자와 임대차 계약을 진행했을 경우에 어떠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근거로 남기는..

[미성년자 계약진행] 2. 법정대리 방법과 계약진행 방법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미성년자를 정확히 구분하는 방법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미성년자와 임대차 계약을 진행하면 훗날 어떤 불상사가 생길 수 있는지 이 부분을 얘기해 봤습니다. 자, 그러면 미성년자와 임대차계..

[미성년자 계약진행] 1. 미성년자 계약시의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이번에는 미성년자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우리가 계약을 진행하다 보면 손님이 미성년자인 경우가 가끔 있어요. 특히 대학가에서 원룸 중개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학기 초마..

[6.17 부동산 종합대책] 3. 법인 등을 활용한 투기수요 근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6월 17일에 발표된 부동산 종합대책의 내용을 순서대로 보고 있습니다. 규제지역 추가,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 자금조달계획서와 증빙자료 제출대상 확대, 그리고 대출규제 이렇게..

[6.17 부동산 종합대책] 2. 정비사업 규제 정비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이번 6.17 부동산 종합대책의 줄거리 4가지 중 첫 번째 내용을 봤었죠? 이번 영상에서는 두 번째, “정비사업 규제 정비” 에 대한 내용을 보겠습니다. “정비..

[6.17 부동산 종합대책] 1. 과열지역에 투기수요 유입 차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6월 17일에 발표된 부동산 종합대책을 살펴보고 있어요. 지난번에는, 이번 규제정책의 간단한 개요와 핵심 내용인 4가지 큰 줄기를 봤구요. 오늘부터는 세부내용을 차례대로 보겠습..

[6.17 부동산 종합대책] 핵심줄기 4가지를 먼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공인중개 이야기를 두 편 정도 준비하고 있었는데 6월 17일에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 이라는 이름으로 굵직한 부동산 규제정책이 또 나왔어요. 명색이 부동산 채..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면 과태료가 3000만원?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사회 곳곳에서 선의의 움직임들이 많이 일어났어요. 그 중 하나가, 고통분담 차원에서 월세를 깎아주는 “착한임대인” 운동인데 2월 중순에 전주에..

임대차 신고제 시행 후 반드시 발생할 5가지 상황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오늘은 “임대차신고제” 에 대한 얘기를 할꺼예요. 뭐, 우리 공인중개사 분들은 다들 아실테고 몇 달 전에 저도 영상에서 잠깐 얘기했던 적이 있었는데 정확한 시기와 세부..

서울시! 전/월세 보증금 무이자 지원 2500명 모집!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스파파입니다. 서울시와 SH공사에서 진행하는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이라는 것이 있어요. 이름이 좀 긴데, 전월세 보증금의 일부를 최장 10년간 무이자로 지원하는 주거안정 대책..

"전입신고 금지특약" 의 위험성! [내부링크]

지난시간에 오피스텔과 관련해서 양도세 폭탄에 대한 얘기를 다뤘어요. 이야기 중간에 “전입신고 금지특약” 얘기가 나왔었는데 이 특약이 임대인을 위한 것처럼 보이지만 임대인과 임차인이 재판을 하는 과정에..

오피스텔 양도세 폭탄 주의보! [내부링크]

오늘은 오피스텔과 관련한 세금폭탄에 대한 얘기를 해볼껀데요. 투자목적으로 오피스텔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거의 대부분 해당되리라 생각합니다. 뭐가 문제인지 확인하셔서 지금부터라도 대비책을 준비하시기..